benjamin-lifeframe의 등록된 링크

 benjamin-lifefra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8건입니다.

MS와 구글 ChatGPT (챗GPT), 인공지능 OpenAI 관련 주식과 성장 가능성 [내부링크]

최근 구글 Chat GPT (챗봇) ' 바드 ' 가 공개되면서 여러가지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바드의 성능이 생각보다 좋지 못하다는 소식으로 구글주가가 급락하는 상황도 일어났습니다. 그럼 과연 ChatGPT(챗GPT, 챗봇)란 무엇이고, 왜 이렇게 논란이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또한 인공지능 즉 AI 관련 수혜주식은 어떤것이 있고 앞으로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 보았습니다. ChatGPT(챗GPT) or 챗봇이란 무엇인가? 영화 아이언맨을 보신분들은 위의 그림처럼 주인공이 항상 인공지능(AI) 시스템 ' 자비스 ' 와 대화하는 장면을 기억하실것입니다. 현재 이슈되고 있는 ChatGPT (or 챗봇)의 미래의 완성된 모습이 바로 이런 모습일것이라고 생각됩니다. SF 영화에서 신기하고, ..

하이브 에스엠 인수 성공할 수 있을까? 앞으로 하이브 주가는? [내부링크]

최근 HOT 이슈로 논란이 되었던 하이브 SM 인수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4개의 대형 연예기획사가 있는데, 그중에 가장 규모가 큰 1,2위의 인수전 소식이라 더욱 관심이 뜨거웠던것 같습니다. 하이브는 23년 2월 10일 이수만의 SM 지분 3,523,420주를 주당 12만원에 인수했습니다. 3월 1일까지 동일 가격으로 SM 발행주식의 최대 25% 공개매수를 공시했습니다. 인수관련 자금으로 1.1조원 정도 필요한 만큼 투자에 대한 결과도 확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이브는 왜? SM을 1조원이상을 들여서라도 인수하려고 하는걸까요? 하이브, SM 인수하려는 이유? 23년도 SM 추정 예상매출액은 9,300억, 영업이익 1,100억 예상됩니다. 하이브가 SM 인수 성공할 경우 영업이익 5..

알코올성, 비알코올성 지방간 예방 및 지방간에 좋은 음식 영양소 정보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인 간은 무게가 약 1.5kg 이며, 3000억개 정도의 간세포로 채워져 있습니다. 간의 기능은 무려 500가지가 넘지만 아직 밝혀지지 않은 기능이 많을 정도로 인체에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간은 소화 흡수 기능으로 혈액에 유입된 영양소를 인체 구석구석에 공급하고 일정량은 필요시 쓰기 위해 간에 저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쓸개즙을 만들어 공급하고 각종 효소를 생성해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대사 및 소화 작용을 돕습니다. 그밖에 구강과 호흡으로 유입된 각종 화합물질 및 독성물질을 해독하거나 배출합니다. 몸의 대사 과정에서 나온 각종 노폐물을 정화해 배출하는 해독 작용도 합니다.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은 그 기능이 20%가 남을 때까지 별다른 자각 증상이 없습니다. 우리가 ..

테슬라 주가 전망, 앞으로 더 기대되는 이유(자율주행, 가격인하)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유한 미국주식 1위는 바로 테슬자 주식입니다. 다음으로 많이 보유한 주식이 애플, 3위는 엔비디아, 4위는 구글 순서라고 합니다. 무려 10조원 이상을 테슬라 주식에 투자된것입니다. 2위 애플대비 3배 가까운 규모입니다. 개인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었지만, 사실 찾아보기전까지 이정도 규모일줄은 몰랐습니다. 최근 22년 9월부터 4개월동안 테슬라주가는 계속 하락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달동안은 반등을 보이며 계속 상승하여 100% 가까운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한 직장인이 테슬라의 하락을 보고 주택을 팔아서 월세로 전환해서 나머지 돈 5억 정도 테슬라주식을 매수 했는데, 2배가까운 수익을 얻었다는 신문기사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한달동안 급등한 테슬라 주식은 최근 며칠동안은 다소 ..

천안 불당동 맛집 ' 삼백돈 돈가츠 ' 수제 돈가츠 전문점 [내부링크]

천안 불당동 맛집 삼백돈 돈가츠를 다녀왔습니다. 천안에서 가장 핫한 동네인 불당동에는 골목 마다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최근에 젊은 청년들이 오픈한 곳 삼백돈 돈가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근처에 오실 기회가 있다면 지인들과 함께 방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백종원의 연돈 돈가츠에 비교될 정도의 맛과 퀄리티라고 생각됩니다. *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32길 29 1층 102호 ( 041-417-3099 ) * 운영시간 - 매일 11:30 ~ 22:00 - 매일 라스트오더 ~ 20:30 - 매일 휴게시간 16:00 ~ 17:00 식당내부는 보통의 음식점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주문은 대표메뉴인 삼백돈 돈가츠와 냉소바 안심 돈가츠 정식 2가지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S23 사전예약, 가격, 카메라 성능, 배터리, 메모리, 사은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2월 2일 드디어 삼성의 프리미엄 핸드폰 s23이 언박싱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었던 삼성의 새로운 Flagship 신제품이 출신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개발에 참여한 사람으로서 어떤 제품으로 출시될지는 이미 사전에 알고 있었지만, 언박싱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고 시장의 반응과 실제 제품이 어떤 조건으로 출시되는지도 중요한 관심사였습니다. 그래서 사전예약 매장에 방문하여, 판매조건을 확인해 보면서 제품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매장에서 제품의 스펙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s23 제품은 크게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소비자들중에서 핸드폰의 성능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하시는분들은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제품정보를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중에서 눈에 띄는..

강남 고속버스 터미널 화훼 상가, 꽃도매시장 (조화, 생화, 소품 등) [내부링크]

서울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에 가면 여러가지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화훼상가(꽃도매시장)를 가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터미널 지하상가를 돌아보다가 많은 사람들이 꽃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보다가, 3층에 있는 화훼상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강남고속버스터미널 3층 (고속터미널역 1번 출구에서 77미터) * 운영시간 (일요일 휴무) - 매일 23:30 ~ 12:00 생화영업시간 - 매일 24:00 ~ 18:00 조화영업시간 (공휴일 12:00 폐장) 역시 시장은 활기가 넘치는 곳입니다. 화훼시장은 새벽부터 낮까지 장사는 하는 곳이었습니다. WoW~! 우리가 도착했을때는 막 12시되는 시간이어서 생화 판매는 마무리되는 시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조화 판매 위주로..

[서울 호캉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객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마르퀴스 수영장, 조식, 주차 [내부링크]

서울 강남 고속버스 터미널 옆 매우 규모가 큰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을 다녀왔습니다. 5성급 호텔로 입구부터 매우 웅장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JW 메리어트 호텔 이미지를 만들고 싶었는지 대형 사찰을 연상케 하는 컨셉이었습니다. 1층 엘리베이터 앞에는 해인사의 팔만대장경을 연상케 하는 대형 사진이 있었습니다. 호텔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니, 2000년 9월 1일에 개장했고 현재 신세계 그룹 계열 소유라고 합니다. 펜트하우스 2실과 스위트 32실 포함해서 37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도에 전면 리모델링을 했다고 합니다. 강남권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시설로 유명하고 수영장도 매우 크고 사우나는 온천수가 나오며 체육시설이 매우 좋아서 1년 연회비가 1..

서울 종로구 인사동 쌈지길, 하이드 앤 시크(Hide and Seek) [내부링크]

서울 인사동은 대학원 시절에 주말에 친구들과 가끔 구경하고 다녔던 곳이었습니다. 대학 졸업후 17년이 지나서 이제야 다시 방문해봤습니다. 예전의 모습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지만, 골목길의 풍경은 예전느낌을 다시금 느낄수 있는곳도 남아 있는듯 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쌈지길을 둘러보고, 차도 마시고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하이드 앤 시크 게임장에 방문해서 방탈출 게임을 함께 해보았습니다. 인사동하면 오래된 한국 전통 문화와 전통찻집이 먼저 생각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곳곳에는 젊은 청년들의 미술작품이나 다양한 창작 소품과 개인의 작품능력을 볼수 있는 활기 넘치는 곳입니다. 체험 할수 있게 만들어진 샵도 많이 있고, 아기자기한 창작품을 구입할수 있는 가게도 많아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계단을 하나씩..

[서울 호캉스] 르메르디앙 명동 호텔 객실, 라운지, 수영장, 조식, 주차 [내부링크]

서울 르메르디앙(Le Meridien) 명동 호텔에 왔습니다. 오랜만에 그동안 쌓아둔 메리어트 포인트로 가족들과 호캉스를 왔습니다. 객실을 스위트 룸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어서 더욱 편안한 호캉스를 즐겼던것 같습니다. 서울로 호캉스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드리며 르메르디앙 호텔 주차, 객실, 라운지, 수영장 등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운영시간 - 조식 : 06:30 ~ 10:00 - 올데이스낵 : 11:00 ~ 22:00 - 이브닝 오르되브르(2부제) : 17:30 ~ 19:00(1부), 19:30 ~ 21:00(2부) ( 투숙객이 아닌, 외부인이 이용할 경우 비용이 있습니다. 이브닝 기준 성인 66,000원/인, 어린이 33,000원/인 ) 르메르디앙 ..

[명동 맛집] 명동 근처 맛집 ' 아키나이제면 (AKINAI) ' 우동전문점 [내부링크]

서울 명동에 가족들과 함께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명동 근처 맛집 아키나이제면 우동 전문점을 방문해 봤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곳으로, 메인 메뉴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푸짐하면서도 국물의 깊은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00~오후 9:00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2길 8 전화번호 : 02-318-3210 식당의 메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명동 근처에서 가볍게 지인들과 식사하기에 좋은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가격은 명동이라는 위치에 비해 저렴한 느낌이 었습니다. 하지만 저렴하다고 사이드 메뉴를 몇개 추가 하다 보면 금방 가격이 올라갑니다. 계산할때 깜짝 놀랄수 있습니다. ㅎ 그리고, 메인 메뉴들이 생각보다 푸짐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주문하면 배불러서 음식이 남을수 있습니다. 특히..

[MBTI 성격유형] ISTJ 이해하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복잡하고 다양한 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번쯤 검사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STJ (세상의 소금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ISTJ 유형들은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또는 현실주의자들이 많습니다. 실세 상황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억하며 일처리를 하며 신중하고 책임감이 높습니다. 집중력이 강하며 현실 감각을 가졌으며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편입니다. T성향이 강하다면 자신과 타인의 감정과 기분을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할수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 INTJ 이해하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끼리도 성격이 모두 다른데,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더 복잡하고 다양한 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검사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NTJ (과학자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INTJ 유형들은 용의주도한 전략가 혹은 과학자형이라고 합니다. 모든일에서 더 좋은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거절당하거나 규칙을 깨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성취를 얻기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에 통찰력과 뛰어난 논리력과 강한 의지를 더해 일을 추진하는 경향입니..

[MBTI 성격유형] ESFJ 이해하기 [내부링크]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끼리도 성격이 모두 다른데,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더 복잡하고 다양한 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검사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SFJ (친선도모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ESFJ 유형들은 동정심이 많고 다른사람에게 관심을 쏟으며 나눔과 베품을 중요시 합니다. 사교적 외교관, 친선도모형으로 불리우는 성격입니다. 타고난 조력가로 동료애가 많고 친절하며 능동적인 성격입니다. 정리정돈을 잘하고, 참을성이 좋고 다른 사람들을 잘 ..

[국내 ETF 투자] TIGER 2차전지테마 분석 - 이차전지투자 [내부링크]

국내 ETF 투자종목 중에서 시가총액 기준으로 6위에 랭크되어 있는 TIGER 2차전지테마 ETF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차전지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요즘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투자를 하고 싶은데, 어떤 종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된다면 2차전지 ETF 투자가 정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TIGER 2차전지테마 종목이 어떤 구조로 어떤 종목을 투자하고 있는지와 향후 전망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이며, 기업의 주인이된다는 마음으로 분산, 장기 투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TIGER 2차전지테마 (305540) 시가총액 : 1조 2,746억 (23년 1/27일 기준) 상장일 : 2018년 9월 11일 펀드 보수 : ..

법쩐 드라마 통한 대한민국 카르텔 생각해 보기 [내부링크]

2023년 1월 6일 부터 방영하기 시작한 SBS 금토 드라마 ' 법쩐 '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드라마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한번 빠지면 몰아보기로 연속으로 찾아보는 편인데, 우연히 알게되어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선균 배우와 문채원 배우를 너무 좋아하기에 관심이 더증폭 되었습니다. 드라마는 이제 중반을 달리고 있는 상황이라 결론을 모르지만 드라마 내용을 리뷰하면서 한국의 법과 쩐의 세계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드라마 Concept 과 등장인물 ' 법 ' 과 ' 쩐(돈) ' 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과 법률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 방송시간 :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기획 : 스튜디오S 제작 : 유홍구 책임프로듀서 : 이광순 연출 : 이..

[MBTI 성격유형] ISFJ 이해하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끼리도 성격이 모두 다른데,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더 각양각색인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 들어보거나, 검사를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SFJ (임금 뒤편의 권력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ISFJ 유형들은 임금 뒤편의 권력형이자 실용적인 조력가 유형이라고 합니다. ISFJ 유형들은 조용하고 차분하며 따뜻하고 친근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임감과 인내력 또한 매우 강한편입니다. 언제나 진솔하려고 노력하고 가볍지 않기 때문에 관계를 맺기..

[롯데관광] 한러일 북해도 크루즈 여행 (코스타 세레나) [내부링크]

다음주 부터 마스크 착용도 의무가 아니고 권장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2년동안 많은 부분에서 제약을 받고 생활해 왔는데, 특히 해외여행 제약이 가장 큰 변화였던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배로 여행하는 크루즈 여행은 더욱더 큰 제약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다시 크루즈 여행을 할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롯데관광에서 추진하는 크루즈 상품이 가장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한 상품입니다. 오늘은 가족들과 이용해본 롯데관광 한러일 크루즈 여행에 대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가족들과 특별한 여행을 하고 싶은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에게는 피곤한 비행기 보다는 선상 크루즈 여행이 아주 좋은 효도 선물이라고 생각됩니다. 크루즈 여행 코스 (한러일 6박 7일) 여행..

[MBTI 성격유형] ESTP 이해하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끼리도 성격이 모두 다른데,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더 각양각색인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 들어보거나, 검사를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STP (수완좋은 활동가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ESTP 유형들은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혹은 수완이 좋은 활동가형이라고 합니다. 매우 사실적이고 개방적이고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선입견이 별로 없습니다. 강한 현실 감각으로 타협책을 모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상당히 센스있고 유머..

[MBTI 성격유형] ISTP 이해하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끼리도 성격이 모두 다른데,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더 각양각색인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 들어보거나, 검사를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STP (백과사전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ISTP 유형의 사람들은 백과사전형, 만능재주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과묵한편이며 절제된 호기심으로 인생을 관찰하고 상황을 파악하여 민감하게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이끄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입니다. 절제력이 좋아서 필요 이상으로 자신을 돌출시키지 않으며, 일..

[강릉 명소] 강릉 샌드(프랑스 고메버터 쿠키) 초당점 [내부링크]

강릉에는 강릉샌드가 있습니다. 강릉이 점점 유명해 지면서 새로운 명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중에 강릉샌드라는 쿠기가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 많이 보여서, 회사 지인들에게 기념으로 맛보여 주고 싶은 마음에 경포대 근처 강릉샌드 초당점을 방문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데도 많은 분들이 구입하는 모습에 살짝 놀랐습니다. * 운영시간 : 오전 11:00 ~ 20:00 ( 강릉시내 본점은 오전 10:00 부터 시작 ) 강릉샌드는 1BOX (10개) 기준 커피맛은 15,000원, 새로나온 곶감맛은 16,000원이었습니다. 싼 가격이 아니지만 프랑스 고메버터의 함량을 높여서 고소한 맛의 고급 쿠키맛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은것 같습니다. 또한, 여행 기념이나 지인들에게 선물용도..

[강릉 맛집] 세인트 존스 호텔 1층 ' The Ground Cafe & Dining ' [내부링크]

강릉에서 대표되는 대형 호텔 3곳이 있습니다. 스카이 베이, 씨마크 호텔, 세인트 존스 호텔 이 규모로 보면 가장 크고 비싼 호텔입니다. 그중에서 세인트 존스 호텔 1층에 위치한 The Ground 을 한번 가봤습니다. 식사보다는 가볍게 맥주한잔 하려고 방문한 곳인데,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는분들도 많았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분위기다 아늑하고 편안해서 매우 좋았습니다. 넓은 공간이고 생각보다 따뜻했으며 약간 이국적인 느낌이 들어서 더욱 편안했던것 같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니 시그니처 메뉴도 있고, 칵테일, 와인, 파자, 파스타, 스테이크 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복이 돈가스 해물라면도 가능했습니다. 아내와 함께 가볍게 맥주와 파인애플 샤벳 안주를 시켰습니다. 전 운전을 해야해서 가볍게 스프라이트..

[강릉 맛집] 강릉 보쌈 족발 전문점 ' 오감만족 ' [내부링크]

강릉에서 우연히 발견한 보쌈, 족발 맛집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두 아들이 보쌈을 좋아해서 찾아보다가 생각보다 푸짐하고 주변의 평이 좋다고 해서 방문해 봤습니다. 강릉시내에 위치하고 있었고, 가게의 내부 모습은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애매한 시간대라서 그런가 홀장사보다는 배달이 좀더 많아 보였습니다. 메뉴는 족발과 보쌈, 막국수, 굴전 등이 있었는데, 아이들은 주먹밥을 같이 시켜서 먹으면 아주 좋아했습니다. 메인 메뉴 보쌈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과 야채가 나왔는데, 배추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강원도가 고랭지 배추로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그런가 배추가 싱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오감만족은 강릉지역에 여러곳의 체인점이 있었습니다. 사실 인터넷으로 보고 크게 기대하고 방문한 곳이 아니었는데 생각..

[강릉 명소] 강릉 별관측 명소 안반데기 (별사진 찍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은하수를 볼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진 강릉의 별관측 명소인 안반데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강릉을 방문했다가 아이들에게 별을 보여주고 싶어서 늦은 저녁시간에 용기내서 안반데기를 방문해 봤습니다. 강릉에서 20년을 살았지만, 사실저도 가본적이 없었습니다. 눈도 많이왔고, 길도 험할것 같아서 일단 출발해보고 상황이 않좋으면 복귀하려는 마음으로 출발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라서 그런지 길도 잘 정돈되어 있어서 잘 찾아갈수 있었습니다. 놀아웠던 것은 영하 15도에 가까운 혹한이고 눈도 많이 왔었고 밤늦은시간인데도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은하수를 관찰하려면 봄~여름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에게 별을 잘 보여주고 싶었고 오랜만에 별사진을 찍고 싶..

[강릉 맛집] 옛성도 물회국수전문점 - 미역국, 소면,무한리필 - [내부링크]

내고향 강릉에 오면 항상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물회 국수 입니다. 새콤 달콤하면서도 회의 씹는맛이 일품인 물회 국수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릉에는 여러곳의 물회 전문점이 있습니다. 강릉시내에서 조금 벗어난 사천진에도 맛집이 있지만, 경포대에서 가깝고 강릉시내쪽에 위치한 ' 옛성도 물회국수전문점 ' 도 아주 맛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영업시간 : 오전 10: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 브레이크 타임 오후 15:00 ~ 17:00 음식점 내부는 아담한 분위기 입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간단합니다. 주의할 점은 8세이상은 1인 1메뉴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추천 메뉴는 어른들은 물회국수나 회덮밥을 추천드리며, 초등학교 아이들은 우럭미역국 추천드립니다. 사실 미..

[카페여행] 강릉 경포대 근처 ' 테라로사 경포호수점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강릉 경포호수 주변에는 명소들이 많이 몰려있습니다. 그중에서 2002년 강릉에서 로스터리 카페로 시작해서 이제는 제주도 까지 체인점을 오픈하며 유명해진 테라로사(TERAROSA) 커피전문 카페가 있습니다. 테라로사는 이제 20주년이 되었고 전 세계 산지의 공급자와 한국의 소비자를 연결하고 그 사이에서 교감하며 스페셜티 커피를 통한 인문학적 경험과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 기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20주년이라니 쉽지않은 외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의 입구를 보면 미술관을 연상케하는 느낌이며, 내부의 구석구석의 모습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단점이라면 손님이 너무 많아서 조용한분위기는 포기해야합니다. 커피 가격은 다른 커피숍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 운영시간 : 매일 09:00 ~ 21:00 (Last Or..

[카페여행] 강릉 경포 카페 [내부링크]

설명절을 맞이하여 고행에 내려와서 경포호수와 바닷가를 한번 둘러 봤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서 잠깐 풍경만 만끽하고 따뜻한 곳을 찾아 대형카페를 찾아보았습니다. 경포호수 바로 근처에 있는 대형카페 ' 허스크밀 ' 카페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최근 몇년동안 강릉에 대형 카페가 많이 생기면서 강릉이 커피로 유명한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중에 한곳이 이곳 허스크밀인듯 합니다. 입구로 들어가 보니, 3층 규모로 되어 있고 창고형 대형 베이커리 카페 였습니다. 생각보다 개방감이 좋았고, 다양한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깔끔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가장 좋았던것은 햇빛이 잘들어서 따뜻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대형 카페다보니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조용한 곳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오래 있고 싶은 마음이 생기진 ..

[강릉 맛집] 조개공장 - 조개구이, 조개찜 무한리필 - [내부링크]

가족들과 함께 내고향 강릉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무사히 도착한 후에 와이프와 첫째 아들이 좋아하는 조개구이를 먹으러 강릉 바닷가 근처에 있는 조개구이 맛집 ' 조개공장 ' 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조개구이를 먹어보니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아들이 맛있다고 매우 좋아하네요~! 강릉에 여행오시면 꼭 한번 들러서 맛있는 조개구이와 해물 칼국수, 해물라면도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강릉 조개공장 - 주소 : 강원 강릉시 창해로 263 - 영업시간 : 수~월 14:00 ~ 23: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서비스 : 주차, 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반려동물동반가능 - 전화 : 0507 - 1429 - 9245 메뉴의 가격은 강릉의 다른 식당과 대부분 비슷합니다. 아마도 강릉시내에 있는..

[중화요리 맛집] 백년가 짬뽕 곤지암 - 강릉 고향 가는길 - [내부링크]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내고향 강릉으로 하루 일찍 길을 나섰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길을 나서서 1/3 지점을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백년가 짬뽕집으로 점심식사를 위해 들어갔습니다. 백년가 짬뽕에 대해서 전혀모르고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손님들이 많이 있었고 체인점이고 음식도 상당히 깔끔하고 좋아보였습니다. 아무런 기대없이 들어간 음식점에서 맛집을 발견한 느낌이었습니다. ㅎ 저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을 곱배기, 이집의 메인메뉴로 보이는 짬뽕, 아내가 먹고싶다는 볶음밥과 중국집의 진정한 실력을 알수 있는 군만두를 주문해 봤습니다. 잠시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생각했던것 보다 비쥬얼이 매우 좋았습니다.ㅎㅎ 주문한 음식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의외로 군만두였습니다. 만두를 좋아하지 않는 둘째..

[MBTI 성격유형] INTP 이해하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끼리도 성격이 모두 다른데,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더 각양각색인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 들어보거나, 검사를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NTP (아이디어 뱅크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INTP 유형의 사람들은 아이디어 뱅크형 또는 논리적인 사색가 혹은 전략가로 말할수 있습니다. 논리와 분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좋아하며, 먼저 대화를 시작하지 않는 편이나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대화를 즐기는 편입니다. 이해가 빠르고 직관적 통찰 능력..

[심리학]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 - 자기이해 - [내부링크]

우리모두는 어느날 갑자기 눈을 떠보니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어느 누구도 스스로 원해서 태어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학창시절에 어른들의 가르침을 받으면 하라는대로 공부를 하며 어른이 되었습니다. 성인이된 이후에는 무엇가를 스스로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나름 열심히 살았고, 취업을 하거나 사업을 하면서 사회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가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고 결혼을 하게되면서 자연스럽게 부모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모가 된 이후에 좋은 부모가 되는 교육을 받아본적이 없을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항상 사랑으로 좋은말을 많이 해주고 싶었지만, 현실은 화도 많이 내고 크게 질책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것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좋은 글을 보게 ..

[심리학] 새해 목표달성 노하우 3가지 [내부링크]

다음 주면 설명절 이후 새해가 됩니다.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새로운 목표를 수립하고 궂은 다짐을 합니다. 하지만 새해 목표를 세운 사람중에 8% 정도만 나중에 목표를 달성한다고 합니다. 모두 이루고자 노력하겠지만 왜 8%의 사람들만 목표에 근접할까요~? 아마도 바쁘다, 어쩔수 없었다 등 여러 가지 핑계로 작심삼일을 반복하다 기존의 익숙한 생활패턴과 습관으로 돌아가게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새로운 목표를 수립하지 않은 사람보다 작은 목표라도 수립한 사람이 자신의 행동이 바뀌고 목표에 접근할 확률이 10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새해 자신을 조금이라도 바꾸고 싶고, 새로운 목표로 삶의 변화를 주고 싶다면 다음 3가지 노하우를 참고해서 목표를 세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당신도 상위 8% 이..

[MBTI 성격유형] ENFJ 이해하기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성격유형들을 만나게 됩니다. 가족끼리도 성격이 모두 다른데, 사회나 직장에서 만나는 분들의 성격은 더 각양각색인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사업이나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든 것이 아마도 사람일 것입니다. 일이 힘들다고 해도 노력하면 이겨낼 수 있겠지만 사람 간의 성격차이는 쉽게 극복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 들어보거나, 검사를 받아보셨던 MBTI 성격유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NFJ (언변능숙형)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ENFJ 유형들의 특징은 성격이 온화하고 적극적이며 책임감이 매우 강합니다. E(외..

[나스닥 종목분석] 엔비디아(NVDA)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는분이라면 한번쯤 투자해 보셨거나 지금도 투자하고 있는 종목중에 엔비디아가 있을것 같습니다. 주가는 22년초부터 지속적 하락하여 현재는 전고점 대비 -50%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이나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었던분들이라면 엔비디아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주가 상승을 보셨을것 같습니다. 22년도는 재고증가 및 시장악화로 급락을 면치 못했지만, 23년도는 어떤 모습을 기대할수 있을지? 기업을 알아보면서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엔비디아 어떤 회사인가?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컴퓨팅 회사입니다. Graphics와 Compute & Networking의 두 부분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raphics 부문은 GeForce 그래픽 처리 장치(GPU), Ge..

[천안 맛집] 패밀리레스토랑 ' 빕스 프리미어 천안펜타포트점 ' [내부링크]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천안에 새로 오픈한 빕스 프리미어 펜타포트점에 방문했습니다. 인터넷 협찬 신청에 당첨되어 어른 2명 무료취식권을 받게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사전예약 시간에 맞춰 방문했습니다. 혹시 천안아산역에 CGV에 영화를 보러 오시거나 모다아웃렛에 쇼핑을 오신다면, 지인들과 다양한 음식으로 즐거운식사 하시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 운영시간 : 매일 10:30 ~ 22:00 (라스트 오더 21:30) * 샐러드바 이용금액 성인런치 : 35,900원 , 성인디너/주말 : 45,900원 , 청소년 디너/주말 : 40,900원 취학아동 : 19,000원 , 미취학아동 : 10,900원 ( 36개월 이하 무료 ) 식당내부에 들어서면 다양한 음식들로 가득합니다. 특이한 점은 접시와 음식 잔반 회수..

[코스닥 종목분석] 카카오게임즈(29349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 주식은 공모주 상장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한때 엄청난 인기를 누렸었습니다. 21년도 11월 최고가를 찍은 이후에 현재까지 -60%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장이후 코로나 초기에 급락하다가 신규 게임 소식에 급등을 계속 하였고, 지속될줄 알았는데 증시하락기에 어김없이 하락세 맞이하고 있고 최고가 11만원에서 현재는 4만원 중반대에서 다시금 상승을 노려보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어떤 회사이고, 앞으로 어떤 성장성이 있을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어떤사업을 할까?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게임 전문 계열사로서, 국내외 게임 시장에 PC와 모바일, VR 등의 플랫폼을 아우르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코스닥 종목분석] 에코프로비엠(24754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에코프로비엠은 최근 3년동안 주가가 급성장하여 현재는 코스닥 시장에서 시가총액 1위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어떤 회사인지 궁금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6년 5월, 양극소재 사업 전문화를 위해 모기업 에코프로에서 물적분할한 에코프로비엠은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제품을 가장 먼저 개발하고 양산화에 성공함으로써 국내 뿐 아니라 세계 고용량 양극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기차(EV),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무정전전원장치(UPS), 스마트그리드, 항공우주용, 의료용, 군사용 등 무궁무진한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미래 성장성을 바탕으로 에코프로비엠은 대한민국을 차세대 배터리 선두주자로 발돋움시키는 핵심 소재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력 사업은? 세계 최고의 ..

[카페여행] 천안 백석동 카페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써, 포스팅과 독서 및 공부하기에 좋은 카페들을 주로 찾아다닙니다. 천안의 백석동에 있는 BODE WELL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2층에는 별도의 스터디공간 및 컴퓨터 작업을 편하게 할수 있는 자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카페를 가면 항상 전원코드 위치를 확인하게 되는데~ 이곳은 대부분의 자리에 모두 전원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자리를 잡을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커피맛이 고소하면서도 산미가 적어서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주차공간도 넓어서 주차고민이 없습니다. ㅎ * 운영시간 : 매일 09:00 ~ 22:00 (Last Order : 21:50) 실내의 모습을 보면 깔끔한 느낌이고 분위기가 집중이 잘되게 맞춰져 있습니다. 여러 카페를 다녀봤지만, 이상하게 이곳은 다른곳보다..

[코스피 종목분석] 셀트리온(06827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셀트리온은 제약산업의 불모지에서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 라는 新산업을 개척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종합생명공학 기업입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하며 눈부신 성과를 일궈온 셀트리온은 케미컬의약품과 신약 개발, U-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등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으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최근 10년동안 셀트리온의 성장은 대단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런 셀트리온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셀트리온(Celltrion)은 어떤 회사인가? * 창업기 서정진 회장은 2000년, 셀트리온의 전신인 넥솔을 창업해 다양한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탐색했습니다. 2002년 셀트리온은 설립 후, 바이오의약품 생산 설비를 구축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하며 창업의 과정을 ..

[천안 맛집] 이탈리아 레스토랑 '라파씨오네(Lapassione)'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주말에 와이프와 함께 천안 두정동에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다녀왔습니다. 레스토랑 이름은 " 라파씨오네(Lapassione) " 입니다. 식사 협찬을 받아서 무료식사라서 부담없이 점심식사로 다녀왔습니다. Lapassione 어떤 의미일까? 찾아봤더니 이태리어로 " 열정 " 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가족이나 지인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기에 괜찮은 레스토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방문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운영시간 : 오전 11:30 ~ 오후 10:00 * Break time : 오후 03:00 ~ 05:30 * 휴일 : 매주 월요일 위치는 천안시 두정동 두정역에서 10분이내의 거리에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건물뒤편에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골목에 주차하고 다녀왔습니다. 레스토랑 내부 ..

[코스피 종목분석] 한국전력(01576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기업을 뽑으라고 한다면 아마도 제일먼저 한국전력을 생각할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전력이 최근 몇년동안에는 매스컴을 통해서 좋은소식보다는 않좋은 소식이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오늘은 막연히 알고 있었던 한국전력에 대해서 투자자 입장에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전력은 어떤 회사인가? 한국전력의 역사는 과연 언제부터 거슬러 올라가야 할까요? 확인해 보니 생각보다 더 오래전이었습니다. 1898년 조선말에 한성전기 설립으로 부터 시작되어 현재 12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공기업입니다. 1898~1945 한성전기 설립, 일제강점기 . 1887 우리나라 최초의 전기점등(경복궁 건청궁) . 1898 한성전기 설립 1946~1960 전력회사로의 기틀마련 3사 통합..

[코스피 종목분석] JB금융지주(17533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JB금융지주에 대해서 궁금해져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금융주중에 배당순위에 항상 상위권에 있었던 종목입니다. 사실 주식투자는 주로 기술주, 대기업 위주로 관심을 가졌었는데, 금융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싶어서 공부해 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JB금융지주는 어떤 회사인가? 먼저 지주사이므로 지배구조를 알아보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JB금융그룹은 1969년 최초 전북은행에서 시작되었고, 2014년에 광주은행을 편입시키고 JB캐피탈의 운영을 확대하였습니다. 이후 해외로 진출하면서 베트남 외 동남아시아쪽으로도 금융사업을 확대한 상황입니다. 주식 배당수익률은 주가에 연동하기때문에 시점별로 변화가 계속 발생합니다. 하지만 JB금융지주는 주로 5%이상의 배당율은 계속 보여주며 상위..

[코스피 종목분석] 고려아연(01013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려아연(KOREA ZINC) 의 역사를 보면 1974년 부터 거슬러 올라갑니다. 50년 이상의 기간동안 고려아연은 눈부신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였습니다. 자원이 하나도 없는 대한민국에서 70년대부터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글로벌 No. 1 메탈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이런 고려아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서 알아보고, 앞으로 미래 투자가치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고려아연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을까? [ 창업기 : 1974 ~ 1990 ] 1) 1974년 8월 고려아연(주) 설립 2) 1978년 4월 아연 제련공장 준공(연산 5만톤 규모) 3) 1987년 5월 아연 연 17만톤 규모 체제 구축 4) 1990년 7월 증권거래소 상장 [..

MBTI 성격 유형 검사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지금까지 MBTI 성격검사는 여러번 진행해 보았습니다. 학교다닐때, 직장에서도 서로를 이해하기 위한다는 목적으로 설문지를 통해 MBTI 성격유형을 구분해서 각유형의 특징을 서로 읽어보며 즐겁게 서로를 이해하는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오늘 문득 MBTI는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그리고 원어로는 어떤 약자를 가지고 있을까?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MBTI (Myers Briggs Type Indicator) 성격검사란? MBTI 정식명칭은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지표 (Myers Briggs Type Indicator)의 영어약자 입니다. 탄생배경에는 1940년대 평범한 주부였던 Katherine C. Briggs(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의 딸 Isabel B. Myers(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처음 만들..

2023년 일출 행사 참여하기 - 아산안보공원 [내부링크]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떠나보내고 2023년을 즐겁게 맞이하기 위해서 작은 케익을 준비했습니다. 아이들과 아내와 함께 새해가 시작되는 00시를 바로 앞두고 케익에 초를 붙이고 서로의 소원을 이야기하며 초를 힘차게 불어보았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어느정도 생각이 깊어지고, 자신의 주관이 뚜렷해 지는 시기라 각자만의 소원이 있었습니다. ㅎㅎ 아이들과 아내와 00시에 새해를 맞이하고 잠을 청한후에, 새벽 5시 30분에 일어나서 아산시에서 준비한 일출 행사를 참여하기 위해서 아내와 함께 집을 나섰습니다. 3년전쯤 돼지해에는 천안시에서 준비한 태조산 일출행사에 갔었는데, 아산으로 이사를 와서 올해는 아산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일출 행사장은 아산시 온양온천역 근처의 안보공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주변에 주차공간이 부족..

[카페여행] 아산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벌써 2022년 마지막 날입니다. 마지막날에 아산지역 카페를 찾아봤습니다. 2년전에 한번 와봤던 곳인데 다시한번 방문해 봤습니다. 카페에 조용히 앉아서 1년을 되돌아보고, 2023년 계획을 다시한번 점검해 보고 싶어서 조용한 산속의 카페로 왔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산속 카페라도 사람이 많아서, 조용한건 조금 포기해야 할것 같습니다. ㅎㅎ 분위기 좋고, 커피맛이 아주 좋은 아산 베이커리 카페 (Carmel in forest)를 소개해드립니다. 근처에 오실기회가 있으면 한번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르멜인포레스트 어떤곳인가? 카르멜 카페 입고모습입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방이 많이 있어서, 성향과 목적에 맞는 방에서 조용히 지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9시 ( 와이파이 비번 ..

[사주 명리학] 2023년 원숭이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원숭이(申)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숭이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원숭이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6년생(병신), 68년생(무신), 80년생(경신), 92년생(임신), 2004년생(갑신)이 있습니다. 원숭이띠 성격 원숭이띠는 재주가 많고 영리한편입니다. 환상과 낭만을 지닌 로맨티스트로 유머가 풍부합니다. 사교적이며 언변이 좋아서 주변에 인기가 많습니다. 장점은 사회적이고 이지적이고 의로우며 낙천적이고 자신감이 있고 다재다능합니다. 단점은 잘난체를 하고 질투심이 많은편이며 장난끼가 심합니다. 또한 다소 허영심도 있고 참을성이 부족한편입니다. 원숭이띠에게 2023년은 어떤 운세일까? 천살 원숭이띠에게 2023년은..

[사주 명리학] 2023년 양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양(未)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양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5년생(을미), 67년생(정미), 79년생(기미), 91년생(신미), 2003년생(계미)이 있습니다. 양띠 성격 양띠성격은 동물처럼 온순하고 침착하며 주변에 너그럽고 욕심이 없는 편입니다. 꾸준하고 꼼꼼하며 남에게 간섭받는것을 꺼려합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 강해서 다소 독단적이기고 하며, 자존심이 강한 편입니다. 양띠의 장점은 온순하고 자비로으며 이해심이 많습니다. 적응력도 좋고 인내심도 강한 편입니다. 반대로 단점은 다소 소심하고 비판적이기도 하고 망설임도 있는 편입니다. 소심하고 비관적인 부분이 있어서 변덕스런면이 있..

[사주 명리학] 2023년 닭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닭(酉)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닭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닭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7년생(정유), 69년생(기유), 81년생(신유), 93년생(계유), 2005년생(을유)이 있습니다. 닭띠 성격 닭띠는 자기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며, 주목받기를 좋아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컨디션을 잘 유지할수 있습니다. 계획한일을 체계적으로 처리하기를 좋아하며 중간에 계획을 바꾸는 것을 싫어하는 성향입니다. 장점은 의리가 있고 신념이 강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노력파입니다. 거짓을 모르고 상상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모험심과 창의력이 좋습니다. 단점은 다소 독선적인 몽상가일수 있고, 지나친 의욕으로 인생의 굴곡이 클..

[사주 명리학] 2023년 개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개(戌)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개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8년생(무술), 70년생(경술), 82년생(임술), 94년생(갑술), 2006년생(병술)이 있습니다. 개띠 성격 개띠들은 인정이 많고 솔직한 성격으로 애정표현을 직설적으로 하는 편이라고합니다. 지적이고 정직한 모습이며 책임감이 강해서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성격입니다. 뒤끝이 없고 의리를 맺으면 오래가는 편입니다. 단점은 은근히 남을 얕보는 경향이 있고 야심과 자존심이 강한편입니다. 주의할점은 자신을 흥분시키거나 보금자리를 침범했을때 공격적인데, 자신의 고집과 반발심에 대한 자제력이 필요하니 항상 생각하고 ..

[사주 명리학] 2023년 돼지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돼지(亥)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돼지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돼지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9년생(기해), 71년생(신해), 83년생(계해), 95년생(을해), 2007년생(정해)이 있습니다. 돼지띠 성격 돼지띠는 다정다감하고 지혜로운 재주꾼으로 수동적인 일보다 능동적인 일을 선호합니다. 장점은 예의바르고 공평하며 침착하고 부지런하며 점잖으면서도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단점은 고집이 세고 뻔뻔하며 단순하지만 거절 할줄 모릅니다. 다른 사람의 물건을 자기것인양 쓰고 유혹에 약한편입니다. 돼지띠들은 자신의 동기를 숨기지 못하고 순수해서 사기꾼들이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돼지띠는 재산을 잘 사용하는 사람으로..

[사주 명리학] 2023년 소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소(丑)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소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49년생(기축), 61년생(신축), 73년생(계축), 85년생(을축), 97년생(정축)이 있습니다. 소띠 성격 소띠들은 전반적으로 과묵하고 인내심이 많고 숫기가 적으며 행동이 느린편입니다. 순박한 겉보기와 다르게 독창적, 지성적, 손재주가 좋은편입니다. 장점은 성실함, 검소함, 정직함, 참을성이 있고, 조직적, 화를 내지 않고, 이지적인 사색가 스타일이며, 단점은 완고하고, 오만하기도 하고, 권위적이며, 동작이 둔하고, 낭만이 부족한 편입니다. ㅎ 주의할점은 화를 잘 내지 않지만, 정말로 화가 났다 하면 그 화를 풀기가 어렵..

[사주 명리학] 2023년 토끼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토끼(卯)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끼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토끼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1년생(신묘), 63년생(계묘), 75년생(을묘), 87년생(정묘), 99년생(기묘)이 있습니다. 토끼띠 성격 토끼띠는 온순하고 친근하며 언제 어디에서나 사람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습니다. 화내는 일이 매우 적으며 자신으로 인해 시끄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경향입니다. 토끼띠는 두뇌회전이 빠르지만 사람들 앞에 나서서 일을 이끌려 하지 않을 뿐이다. 토끼는 세개의 굴을 준비하고 언제나 위험에 대비한다는 중국 속담이 있듯이, 토끼띠는 직관력과 정보수집 능력이 뛰어나 사전에 위험을 알아채고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피할..

[사주 명리학] 2023년 뱀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뱀(巳)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뱀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뱀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3년생(계사), 65년생(을사), 77년생(정사), 89년생(기사), 2001년생(계사)이 있습니다. 뱀띠 성격 뱀띠들은 이성적으로 분석하고 생각하는것을 좋아합니다. 자기 멋대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논쟁할때 자기 의견을 끝까지 견지하기도 합니다. 남녀 모두 성격은 좋으며 실적을 거두면 더이상 욕심내지 않습니다. 뱀띠는 가정생활을 중시가고 자신의 안락함에 만족합니다. 길들이기 힘든띠인데, 목표에 어느정도 올라가면 순종하는 성격도 보입니다. 또한, 결단력이 뛰어나 사업적으로 굉장히 도움이 되는데 문제를 파악해 손실을 ..

[사주 명리학] 2023년 용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은 용(辰)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용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용띠에 해당하는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2년생(임진), 64년생(갑진), 76년생(병진), 88년생(무진), 40, 2000년생(경진)이 있습니다. 용띠 성격 용띠는 절제와 인색함을 멀리하고, 몸을 사리지 않고 크게 생각하고 행동하기를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또한 용띠는 혼란과 파란속에서 출세하는 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정된 환경속에서 싹트기 힘들다고 합니다. 모험이나 낭만을 꿈꾸는 스케일이 큰 인물이 많습니다만, 그러나 오만과 성급함, 남에게 독설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들은 도량이 크고 생명력과 힘이 넘칩니다. 다소 독선적이고 자기 중심적이며 변덕..

[사주 명리학] 2023년 쥐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쥐(子)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쥐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쥐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36년, 96년생(병자), 48년, 08년생(무자), 60년생(경자), 72년생(임자), 84년생(갑자)이 있습니다. 쥐띠 성격 쥐띠들은 서글서글한 성격의 사람 교제의 폭이 넓은 경향이 있습니다. 붙임성이 좋아 조금 실수해도 그냥 넘어가는 성격의 소유자들이 많습니다. 쥐띠는 온화하고 참을성이 많습니다. 누구도 금방 친해질수 있고 밝은 성격은 쥐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목적을 달성하는데 남다른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자신과 성격이 맞지 않아도 용서할 수 있고, 상대방을 치켜세울수가 있으므로 인간 관계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

[사주 명리학] 2023년 호랑이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호랑이(寅)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랑이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호랑이띠에 해당하는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0년생(경인), 62년생(임인), 74년생(갑인), 86년생(병인), 98, 2010년생(무인)이 있습니다. 호랑이띠 성격 주동자 스타일이 많으며, 투쟁적이고 격정적이고 용감한 성격이 많습니다. 남의 결점을 찾아내는데 전문가이며, 반항아 기질도 있습니다. 장점은 용감하고 배짱이 있고 지도자적 기질이 있습니다만, 단점으로는 반항적이고 거칠며 다소 사려깊지 않은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호랑이띠에게 2023년은 어떤 운세일까? 반안살 호랑이띠에게는 2023년은 정점에서 내리막이 시작되는 한해입니다. 하지만 실망할 ..

[사주 명리학] 2023년 말띠 운세 [내부링크]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말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말띠에 해당하는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4년생(갑오), 66년생(병오), 78년생(무오), 90년생(경오), 2002년생(임오), 2014년생(갑오)이 있습니다. 말띠 성격 박력있고 순발력이 있으며 강인한 성격의 소유자들이 많습니다. 점잖고 내성적이면서 신중한 편으로 유순하고 온화하며 친철한 편입니다. 성격이 부드러우면서도 용감한 타입으로 주로 재치가 있고 발랄하여 주변에 인기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어릴때부터 일찍 독립하여 직업을 갖는 경우도 많으며, 가만히 있기보다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소 성격이 급하기도 하고 고집이 강하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가끔은 자..

[코스피 종목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역사를 보면 2011년 부터 시작합니다. 간단히 연혁을 살펴보면서 기업을 알아보겠습니다. 10년 남짓 짧은 기간동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눈부신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였습니다. 삼성 반도체의 DNA를 물려받은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ㅎ 삼성바이오로직스 연혁 (시작부터 ~ 現) 1) 2011년 4월 삼성바이오로직스 설립 후 5월 1공장 착공 2) 2012년 7월 1공장 완공 (인천 송도) 3) 2013년 8월 1공장 생산 Ready 4) 2013년 9월 2공장 착공 5) 2013년 10월 Roche와 생산 파트너십 체결 6) 2014년 4월 BMS와 DP 생산 파트너십 체결 7) 2015년 2월 2공장 완공 8) 2015년 11월 FDA로부터 1공장 제조허가 승인, 3공장 착공..

[코스피 종목분석] 포스코케미칼(00367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POSCO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건, 포항제철과 같은 철강산업입니다. 예전에 철강 사업에 주력하던 포스코그룹이 최근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에 적극적으로 아니, 주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12년전 처음으로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을 소규모로 시작했습니다. 포스코는 2010년 리튬 생산기술 개발을 시작으로, 염수와 광석 모두에서 리튬을 추출하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22년 현재는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양극재, 음극재뿐 아니라 호주· 아르헨티나 등 여러지역에서 광산과 염호를 확보해 리튬, 니켈, 흑연 등 원천 재료 SCM 구축하여, 전기차 배터리 원료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포스코가 배터리 소재 사업에 뛰어든 배경에는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의 환경 규제로 인..

[코스피 종목분석] 자화전자(03324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화전자라고 들어보셨을까요? 최근에 우연히 알게된 회사인데, 생각보다 좋은 기술력으로 애플과 같은 글로벌 기업에 좋은 부품을 납품할 가능성이 있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미국, 국내 증시모두 요즘 날씨처럼 급냉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당분간 현금 비중을 높이면서 좀더 관망해 보기로 마음먹고, 이번기회에 코스피/코스닥 주요종목들을 파헤치며 알아 보고자 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자화전자는 어떤 회사? (목표/ 제품구조/ 재무재표/ 최근이슈 등) 올해초에 최고주가를 찍은 이후에 다른 종목들처럼 40%정도 하락한 상황입니다. PER 와 PBR을 보면 동일 업종 PER 대비 상당히 고평가 되어 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1) 기업목표 : 정밀전자부품, ..

[요리 레시피] 집에서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연일 계속되는 영하의 날씨에, 주변에 많은 분들이 감기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도 큰아들이 감기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 갔다가 큰아들과 와이프가 모두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ㅠ.ㅠ 동거인 코로나 확진에 따라, 저도 이번주는 회사 출근을 하지 못하고 가족들과 같이 자택 격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증상도 별로 없고, 음성으로 나와서 집에서 힘들어 하는 가족들을 위해 요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아주 쉽게 만들수 있는 떡볶이를 만들면서 포스팅을 함께 해 보았습니다. ㅎ 집에서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재료 및 요리 준비 (3 가지면 됩니다. 참 쉽죠~^^) 1) 제일 중요한 떡 준비 : 떡볶이용 떡이나 가래떡이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 떡국떡도 가능합니다. (가래떡 강추~) 2..

[카페여행] 천안 동남구 대형 카페 [내부링크]

요즘 주변에 대형 카페가 많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말 아침부터 아이들과 함께 부지런히 움직여서 천안 예술의 전당의 미술전시회를 관람하고, 천안 동남구의 대형 PINS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실제로 가페에 가보니, 정말 대형카페였습니다. 특히 실내 인테리어가 여러가지 다양한 이미지가 펼쳐져 있었습니다. 입구는 호텔 로비같은 느낌이었고, 베이커리 코너는 빵집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한쪽으로 방향을 돌리면 도서관 느낌이 들었습니다. ^^ ** 천안에 오시면, 한번쯤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2~3번 오기에는 가격이 좀 바싸네요~ ^__^ ) 카페의 메뉴들을 보니, 다른 카페에 비해서는 상당히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기본 7 ~ 8천원입니다. ㅠ.ㅠ)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이정도 규모로 투자를 했..

기준금리와 시장금리 : 23년 투자전략(기대 낮추고, 속도조절) [내부링크]

이제 2022년도 2주정도 남아 있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22년은 1년내내 하락장이었습니다. 장기투자자 이기에 중간에 있었던 몇번에 베어마켓랠리(Bear-market Rally)는 저에게는 큰 의미가 없었던것 같습니다. ㅠ.ㅠ 올해 시장의 마지막 큰 이벤트였던 12월 FOMC 회의가 시장 컨센서스인 50bp의 금리인상과 약간의 매파적인 파월 의장의 발언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세부적으로 경제성장률 하향, 물가와 실업률 전망은 상향, 그리고 기준금리 고점을 소폭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금리 고점 소폭 상향 변화에도 불구하고 주식 시장의 반응은 컨센서스를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변동성은 제한적인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난 지금은 계속 주식시장이 힘을 내지못하는 모습입니다. 연준의 기..

[미국 ETF 투자]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나스닥(381180) [내부링크]

2023년은 많은 경제전문가들이 경기침체를 예상하고 있으며, 변동성이 심할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까요? 이질문에 대해서 고민해본결과, 나의 생각은 아무리 세상이 변한다고 해도 변하지 않는 영역이 있을것이고 그분야에 대해서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투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변하지 않는 영역의 대표격인 반도체 부분에 대표 종목들을 골고루 투자할수 있는 미국 반도체 ETF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투자금의 30%이상 매달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해볼 계획입니다. ^^ 반도체 산업 생태계 구조 국민기업인 삼성전자 때문에라도 많은 분들이 반도체 산업 생태계에 대해서는 조금씩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반도체의 생태계 구조는 위의 그림과 ..

[도서 리뷰] ONE Question 인생을 바꾸는 한가지 질문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더 추워진것 같습니다. 집근처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한잔과 함께 독서를 하기위해서 방문했습니다. 도서관에서 눈에 띄는 책이 있어서 가볍게 읽어 보았습니다. 책내용중에 공감가는 부분이 있어서 공유하고 싶어서 커피숍에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깊어가는 겨울에 따뜻한 커피한잔과 함께 책한권 어떠세요? ^_____^ 좋은 질문은 정보를 얻어낼뿐이지만, 위대한 질문은 변화를 이끌어 낸다. 우리는 왜 질문을 하는가?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질문을 하기도 하고, 받기도 합니다. 어떤 질문은 내자신을 돌아보게도 하고 어떤 질문은 나를 화나게도 하고, 어떤 질문은 나에게 행동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오랜기간 조직(회사)생활을 하면서,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서 조직원들의 공감과 행동을 만들어 낼수 있는지를 ..

주말나들이 -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 [내부링크]

갑자기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최근에 아내와 함께 옷장정리를 열심히 하면서, 오래된 옷들을 모두 버리기로 결정하고 분리수거함 헌옷함에 모두 넣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회사에서 작은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신세계 상품권을 상금으로 나눠주어서, 아내와 함께 아침 일찍 주말 나들이겸 쇼핑을 위해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아웃렛으로 향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며, 1시간 정도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니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아무 비싼 명품들 보다는 중고가 브랜드 상점들이 밀집해서 모여 있어서, 가볍게 쇼핑을 즐기기에 좋은곳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서해안로 699 · 아웃렛몰 www.google.co.kr 프리미엄 아웃렛 주차장..

삼성에서 임원이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매년 12월 첫째주에 대기업들의 임원인사 발표가 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아래와 같이 임원인사 발표가 여러 뉴스에 나왔습니다. 올해는 제가 모시고 있는분이나, 예전에 형으로 부르며 같이 일했던 분들이 상무(임원)가 되시거나, 상무에서 부사장(예전기준 전무급)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의 꿈이라고 하는 임원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임원이 될수 있는 확률은 어느정도일까? 아래 표와 같이 2020년 자료이지만, 0.8% 정도라고 합니다. 실제 현장에서 체감하는 느낌도 유사합니다. 신입사원으로 100명이 함께 입사했다면, 그중에 1명이 겨우 될수 있는 확률입니다. 보통 임원이 될때 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0년 내외였습니다. 하지만, 급변하는 세계경제 환경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노후준비 - 배당주 투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벤자민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2달이 넘은듯 하네요~ ㅠ.ㅠ, 그동안 회사일로 해외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베트남을 다녀왔는데, 지금 베트남은 경제가 점점 활성화 되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애플이 최근 베트남으로 생산기지를 이동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어서, 포스트 코로나 이후에는 세계 생산거점이 중국에서 동남아시아와 인도쪽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더욱 두드러 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____^ 오늘은 개인적으로 노후준비에 좋은 아이템으로 배당주 투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국내 고배당 주식 종목들 22년 현재 국내 고배당주식 대표종목들을 보면 위의 표와 같습니다. 먼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주변에 주식투자 하시는분들중에 배당주 위주로 투자하는 사..

노후준비 - 연금계좌 (개인연금저축, 퇴직연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후준비는 빨리할수록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 개인적으로 퇴직연금을 기존 DB(확정금여형)에서 DC(확정기여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금계좌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사회 초년생이나, 은퇴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위그림처럼 연금계좌는 개인연금저축과 퇴직연금 크게 2가지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개인연금저축은 년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개인연금저축 구 분 개인연금신탁 (구 연금저축) 연금저축 (신 연금저축) 적용시기 2000.12.31까지 2001.1~2013. 2 2013. 5 ~ 가입대상 만 20세 이상 만 18세 이상 불입기간 10년 이상 좌동 5년 이상 불입금액 분기 30..

[국내 ETF 투자] KODEX 200 (069500) 현황 및 분석 [내부링크]

국내에는 많은 ETF 종목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연금투자 포트폴리오를 수립하면서 국내외 ETF 종목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여 하나씩 공부하고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부분위주로 간략히 공유해 보겠습니다. 투자를 권유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참조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이며, 기업의 주인이된다는 마음으로 분산, 장기 투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KODEX 200 (069500) 시가총액 : 4조 7,290억원 (10/3일기준) 상장주식수 : 167,250,000 상장일 : 2002년 10월 14일 펀드보수 : 연 0.15% 자산운용사 : 삼성자산운용 최근 수익률 : -11.6%(1개월), -8.22%(3개월), -22.24%(6개월), -..

[도서 리뷰] The Chance(더찬스) - 당신에게 찾아올 부의 대기회 [내부링크]

유투브에서 자주 볼수 있는 분중에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님이 있습니다. 경제를 분석하실때 데이터에 근거해서 분석할 뿐이다 라고 항상 말씀하시는 분으로 기억됩니다. 도서관에서 이분이 최근에 쓰신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경제관련 내용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포스팅을 여러면에서 하는 사람으로써 관심이 많이 가게되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어려운 내용에 대해서 쉽고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고, 내용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1시간정도면 충분히 전체를 읽어볼수 있게 몰입감있게 너무 잘 쓰여져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책 내용 간략히 공유드려보겠습니다. 각자마다 생각이 다르지만 조금이라도 인사이트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자 소개 하나대투증권 부사장과 대신증권 리서치센..

[서울 호캉스] JW 메리어트 동대문 호텔, 객실, 라운지, 수영장, 조식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서울 나들이를 나왔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대한민국 보물 1호인 흥인지문과 청계천을 보여주며, 잠시나마 역사를 느끼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었지만, 아이들은 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ㅎ 회사 출장업무 덕분에 국내외 여러 Marriott 호텔을 다녀보았습니다. 동대문 메리어트는 시설면에서는 매우 양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점을 말하자면 협소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어쩔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입구도 너무 좁고 주차장 주차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그외 부분은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간단히 사진과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혹시나 근처로 오셔서 투숙하시게 되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객실은 여느 호텔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방의 크게가 좀더 크고 욕실이 넓게 되어 있어,..

테슬라(TESLA) - 앞으로 더 기대되는 이유 - [내부링크]

이번달말 9월 30일 테슬라는 AI Day 2022를 열고 자사의 휴머노이드 로봇 ' 옵티머스 ' 시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자율주행 업체인 테슬라가 로봇, 그중에서도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에 진출하는 이유는 최근 AI 기술의 발전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어 이를 통해 로봇의 인지 및 판단 능력을 빠르게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테슬라가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AI 기술과 인력, 학습 인프라를 갖춰 나가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테슬라가 앞으로 더 기대되는 이유가 바로 이점입니다. 다른기업들보다 먼저 시작해서 기술을 선도하고 있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기대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목표 주가는 현재 대비 30% 상승 여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도서 리뷰] Just Keep Buying -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3개의 단어 [내부링크]

책제목이 너무 시선에 집중되어서 책내용을 읽어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내용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내용에 대해서 저자의 통찰력과 인사이트를 잘 정리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자는 데이터 과학자이자 자산관리 전문가, 리트홀츠 웰스 매니지먼트의 최고 운영 책임자로서, 블로그와 트위터를 운영하며 저축과 투자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 더불어 데이터와 개인 금융의 교차점에 초첨을 맞춘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그의 글은 '월스트리트 저널' , 'CNBC' , '로스엔젤레스 타임즈' 등에 게재되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2022년 출간한 닉 매기울리의 첫 책 " JUST KEEP BUYING " 은 출간하자마자 아마존 분야 1위에 올라서며 독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연봉과 보너스에서 얼마를 소비하고 얼마를 저축..

유럽 에너지 위기와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과 유럽 에너지 위기 유럽은 올해 1분기만 하더라도 코로나 19 방역완화, 강한 고용 시장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업 중심의 강한 경기 회복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됐었습니다. 하지만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에너지 가격의 불안정성이 커졌고, 이는 강한 인플레이션 충격으로 이어졌습니다. ECB(European Central Bank)는 물가 안정을 위해 7월과 9월 통화정책회의에서 각각 0.5%, 0.75%의 공격적인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최근 러시아의 노드스트림1 가동 재개가 무기한 연기되면서 유럽 에너지 위기는 심화되고 있으며, OPEC+ 회담에서 에너지 감산이 언급된 후 천연가스, 석유 등 전반적인 에너지 가격의 변동성은 확대되고 있습니다. 노드스트림1..

미성년 자녀 증권계좌 개설 및 증여 방법 [내부링크]

자녀교육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지금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40대이상은 제가 살아온 세상과 비교할수 없을 만큼 빠른 초고속의 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은 살아가게 될 것이 분명합니다. 요즘 블로그를 하면서 국내, 해외 투자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공부하면 할수록 투자는 일찍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그래서 자녀교육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금융교육에 대해서 가르쳐 주기 위해서 자녀 명의로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용돈과 세뱃돈을 모아서 국내, 해외 투자를 하고 이익률이 증가, 감소하는 것을 직접 느낄수 있도록 해주기로 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고민만 하고 계신다면,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자녀들의 미래를 위해서 지금 바로 계좌 개설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미성년 자..

삼성전자 ' RE100 ' 선언 어떤 의미 일까?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고 9월 15일 공식 선언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RE100' 에 가입했습니다. RE100은 '재생에너지 전기(Renewable Electricity) 100%'의 약자입니다. 2050년까지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풍력과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로 사용하겠다는 민간 주도의 세계적 운동입니다. 현재 애플과 구글, BMW, 이케아 등 340개 이상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SK,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기업들이 속속 RE100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년 전부처 미국과 중국, 유럽지역의 모든 사업장에서 RE100달성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만 달성할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유는 국내 전력시장에서 재생에너지를 조달하..

SK 하이닉스 주가 전망 - 부진한 반도체 경기속 전망 [내부링크]

SK 하이닉스는 22년 3Q 영업이익 2.6조원으로, 당초 기대치 하회를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방 수요 둔화와 고객들의 재고 조정 영향이 크게 나타나며, 당초 예상보다 부진한 출하량과 가격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2년 4Q는 영업이익 4,469억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1.5조)를 크게 하회할 전망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품 가격 급락과 일회성 비용 반영 등을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만 업황 부진이 이미 주가에 상당부분 반영되어 있고, 유통 재고 감소 속에서 주가의 안도 랠리가 나타날 가능성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SK 하이닉스의 주가와 삼성전자의 주가 그래프를 보면, 코로나 출현이전의 주가이하로 하락된 상황입니다. 고점대비 40%가까이 하락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필라델피아..

두나무 (비상장 주식) 어떤 회사? 주식 상장 할까? [내부링크]

여러분은 두나무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2012년 설립된 후 10년만인 2022년에 자산총액이 10조원이 넘어서며 대기업에 지정되었습니다. 공정위가 공시대상 기업집단(준대기업)과 상호대출제한 기업집단(대기업)을 나누어 지정한 2017년 이래 준대기업 지정을 건너뛰고, 단숨에 대기업으로 지정된 것은 두나무가 첫 사례라고 합니다. 또한 암포화폐 기업이 대기업에 지정된 것도 처음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두나무(Dunamu) 대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두나무 기업 History 2012년 4월 두나무 주식회사 설립 2013년 2월 케이큐브벤처스(현 카카오벤처스) 투자유치 2014년 2월 국민 증권앱 ‘증권플러스’ 런칭 2015년 2월 퀄컴벤처스 / 우리기술투자 투자 유치 2015년 9월 카카오 투자유치 ..

[부동산 전망] 부동산 가격 하락 당분간 계속될 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작년까지만 해도 부동산 불패 신화는 계속 될 것 같은 분위기 였습니다. 운이 좋아서 급격한 상승기 초반에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를 구입해서, 다행히 살짝 오른 가격에 만족해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영끌로 아파트를 분양받거나, 급등지역에 프리미엄을 주고 구입한 분들에게는 지금의 상황은 말그대로 맨붕이 아닐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가격 하락이 당분간 계속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완만한 경착륙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분석을 하고 있어서, 관련 데이터를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전세가격 하락 경향 가속화 그동안 부동산 가격(특히, 아파트) 상승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던것은 전세가격이 어느정도 상승 유지 되었기 때문에 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의 분위..

[아산 맛집] 탕정 지중해 마을 맛집 - 탕정집 쭈꾸미(본점) [내부링크]

오늘은 집앞 지중해 마을에 있는 쭈꾸미 맛집에서 와이프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갑자기 매운맛이 땡기는 날이라 예전에 회사동료들과 같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다시 찾았습니다. 사장님께서 Break Time 시간인데도, 저희를 위해서 시간을 만들어서 식사를 할수 있게 배려해 주셨습니다. 원래도 맛있는 집인데, 오늘따라 더욱 쭈꾸미가 맛있게 느껴졌던것 같습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메뉴들은 매운맛, 순한맛 선택이 가능합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맛을 선택하시고, 강하게 해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ㅎ 저희 부부는 쭈꾸미 복음(밥포함)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드디어 식사가 나왔습니다. 쭈꾸미 볶음을 밥에 넣고 싹싹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미역국을 같이 주시는데~..

Python (파이썬) 독학하기 _ #6. 모듈과 패키지 & 클래스 [내부링크]

모듈(Module) 이란? 1) 독립적인 기능을 가지고 재사용가능한 프로그램 단위를 모듈이라고 한다. 2) 파이썬에서 모듈은 각각의 소스 파일을 말한다. - " .py " 로 저장한 하나의 파일이 하나의 모듈이 된다. - 소스파일에 저장한 함수나 클래스 들을 다른 python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다. 3) 모듈의 종류 - 표준모듈 : 파이썬에 내장된 모듈 - 3rd Party 모듈 : 특정 개발업체나 개발자들이 만들어 배포하는 모듈 - 사용자 작성 모듈 : 개발자가 재사용을 위해 직접 만든 모듈 * 모듈 Import - 모듈은 import 키워드로 가져올 수 있다. - 기본 구문 import 모듈 import 모듈1, 모듈2 # import할 모듈이 여러개인 경우 import 모듈 as 이름 # i..

명절 고향 다녀오기 - 강릉 주요 명소 - [내부링크]

한가위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2년만에 고향을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은 두분다 돌아가셨지만, 마음의 고향이고 형제들은 아직 강릉에 살고 계셔서 고향을 충분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KTX 가 개통되면서 서울에서 1박 2일 여행이나 당일치기로 많은 분들이 강릉을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강릉이 더욱 생동감 넘치고, 계속 발전하는 모습으로 변해 가는 것이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고향 강릉의 명소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낭만이 넘치는 강릉으로 다녀가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명절 고향 다녀오면서 ~ 내가 생각하는 강릉의 주요 명소 _ No. 5 위의 5곳의 명소 이외에도 아르떼 뮤지엄, 참소리 박물관, 아쿠..

아이폰 14 출시 - Think Different - [내부링크]

스티브 잡스가 다시 애플의 CEO로 복귀한 1997년, 그는 계속되는 적자로 파산 위기에 놓인 애플을 다시 지휘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애플의 본래 가치를 회복시키는 일이었습니다. 그때 만들어진 ' Thick Different ' 문구는 지금도 애플의 슬로건으로 남아 있습니다. 애플의 핵심가치는 무엇일까? 잡스는 ' 열정을 가진 사람들은 실제로 세상을 바꾼다 ' 라고 믿었습니다. " Apple's about something more than that, apple, at the core, its core value, is we believe that people with passion can change the world for the better. " 시대는 변한다. 시장도 변하고, ..

[도서 리뷰] 빠르게 실패하기 - 인생 성장 프로젝트(스탠퍼드) - [내부링크]

빠르게 성공하고 싶다면 빠르게 실패하라. 천개의 성공에는 천개 그 이상의 실패가 있다. Chapter 1 : 지금 바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일인가? 그 문제만 해결되면~ 사람들은 바쁘다거나 준비가 덜 됐다는 이유로 ' 그일 ' 을 시작할 수 없다고 합리화 한다. 몇가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리며 시작을 미룬 것이다. [ 아직은 ' 때가 아닌 ' 사고 방식 ] 아직은 때가 아닌 사고 방식은 매우 잘못되었을 뿐 아니라 우연히 얻을 수 있는 이득까지 막아버린다. 삶의 부족한 부분만 볼때, 무엇이든 차일피일 미루고 나쁜 습관과 쓸데없는 걱정을 반복한다. 기회가 와도 보지 못하고 삶의 변화로 이끌 작은 행동도 하지 못한다. 동시에 행동의 변화는 값비싼 비용이 드는 불편한 것으로 만들어 버린다. 즐거움을 만..

[피터의 법칙] 왜? 주변에 무능해 보이는 리더들이 많을까? [내부링크]

요즘 뉴스를 보면 많은 여야 정치 리더들이 각자의 이유를 가지고, 서로 의견 충돌을 하며 싸우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정치의 영역이지만 대통령을 포함 여,야 모두 과연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찾기 쉽지 않아 보이는것 같습니다. 회사에도 수많은 리더 분들이 계십니다. 대표이사, 사업부장, 부사장님, 센터장, 팀장 등 많은 리더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리더분들도 있지만, 어떻게 저자리까지 가셨을까? 의문점이 생기는 리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우연히 알게된 피터의 법칙에 대해서 좀더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로렌스 피터(Laurence J. Peter)가 제시한 경영학적 원칙 캐나다 태생의 미국 교육학자인 로렌스 피터는 1968년 레이먼드 헐(Raymond Hull)과의 공저로 《피터의 법..

Python (파이썬) 독학하기 _ #5. 함수(Function)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썬에서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프로그램 언어에서의 함수와 문법은 다르지만 대동소이 한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함수 (Function) 1) 함수란 어떤 업무나 계산을 수행하는 실행문들에 묶어 이름 붙인 것이다. - 만들어진 함수는 동일한 작업이 필요 할때 마다 재사용될 수 있다. - 함수를 만드는 것을 함수 정의라고 한다. - 정의된 함수를 사용하는 것을 함수 호출이라고 한다. 2) 함수 사용의 장점 - 코드의 용도를 구분할 수 있다. -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다. - 실수를 줄일 수 있다. 3) 함수의 호출 - 함수는 함수명으로 호출한다. - 함수명 ( [인수1, 인수2, .... ] ) - 함수는 수행하면 함수의 수행결과를 반환(Return)한다. 함수의..

태풍 힌남노 - 힌남노 의미와 태풍 이름 작명 방법 [내부링크]

지금 이순간 강력한 태풍 힌남노가 대한민국을 향해서 북상중에 있습니다. 현재 우리동네 (충남)는 폭풍 전야 처럼 조용하고 고요한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스를 통해서 힌남노의 상황을 들으면서, 힌남노는 무슨뜻일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태풍의 이름은 주로 여성의 이름으로 한다고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힌남노라는 이름과 잘 매칭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 현재 태풍 힌남노 진로 방향 힌남노는 현재 초강력 태풍으로 발달해 일본 오키나와 해상에서 북상 중이며, 5일에 제주 남쪽 먼바다 부근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힌남노는 현재 중심기압 915 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55m/s 로 ' 초강력 ' 태풍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초강력 태풍은 건물을 붕괴..

[도서 리뷰] Start with Why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20대까지는 배우고 경험하는 것에 몰두하며 살아간다. 30대 부터는 그동안의 배운 실력과 경험으로 일(Job)을 찾고, 일에 몰두하며 대부분의 인생을 보내게 된다. 정년 퇴직(혹은 희망퇴직)이후에도 새로운 일을 찾는 경우도 많이 있다. 여기서 사이먼 시넥은 " 우리는 왜? 일을 하는가? " 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주변에 왜? 일을 하나요? 라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 돈을 벌기 위해서~, 경력을 쌓기 위해서~, 더 좋은 직장을 찾기 위해서~ " 등이 있을 것입니다. 몇년전에 사이먼 시넥의 TED 강연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강연을 보면서 그동안 나는 왜? 일을 하고 있었는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결과와 주변에 다른 영향을 줄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아직 ..

Python (파이썬) 독학하기 _ #4. 제어구조(Control Structure) [내부링크]

대부분의 프로그램 언어들이 제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썬도 마찬가지 구조를 가지고 있고, 문법 형식도 유사한 구조입니다. 오늘은 제어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건문 : if 문 기본 if 문법 1) if 조건문은 if 에 조건식을 지정하고 : (콜론)을 붙인다. 2) 다음줄에 실행하라 코드를 작성한다. 조건식이 만족할 때 실행할 코드를 if 본문이라고 한다. 3) 이때 실행할 코드는 반드시 들여쓰기를 해야 한다. ex) if x == 10 : (들여쓰기 4칸) print ( '10입니다.' ) # 조건식이 만족할때 실행할 코드 4) x in s, x not in s - s는 리스트, 튜플, 문자열 등이 될수 있다. - in 연산자 : x가 s의 원소이면 True를 리턴한다. - not in ..

미국 금리 - FOMC 위원들의 최근 발언들 (9月) [내부링크]

최근 잭슨홀 미팅 이후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심리는 사라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하여 최근 FOMC 위원들의 발언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것처럼 어느 집단에나 비둘기파 / 중도파 / 매파들이 있습니다. FOMC 위원들도 3부류로 구분해서 발언들을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비둘기파 (DOVES) 1)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 잭슨홀 직후 시장 반응보고 기뻤다. 7월 FOMC 후 랠리 보며 실망했다. 우린 인플레이션 전념. 70년대 최대 실수는 인플레 둔화 판단에 물러선 것이다. 2) 찰스 에반스 (시카고) : 인플레이션 완화되고 있지만 ' 허용할 수 없을 정도 ' 로 아직 높다. 올해와 내년 지속적 금리 인상이 바람직함. 경기 침체 올것 같지 않아, 하반..

미국 증시 및 금리 전망 - 고용시장 보다 먼저 둔화 되고 있는 주택시장 [내부링크]

잭슨홀 미팅 이후 매파적인 연준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며, 장단기 금리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년 물 금리는 2007년 이후 최초로 3.5%를 상회했고 10년 물 금리도 지난 6월 이후 다시 3.2%를 넘어섰다. 8월 고용보고서를 앞두고 있어 결과에 따라 금리의 변동성도 확대될 가능성이 크지만, 70~80년대의 교훈을 알고 있는 연준 입장에서 기대 인플레이션의 상승을 억제하려는 발언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 가솔린, 중고차 가격 하락, 공급망 병목 해소 등 인플레이션이 둔화되고 있다는 징후는 명확하지만 연준의 정책 방향이 바뀌기 위해서는 임금, 주거비용등 구조적인 물가 상승 요인 둔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8월 고용 보고서의 결과가 일부 둔화 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낮은 실업률, 높은 구인이직건수등과..

9월 증시 전망 _ 주요 Event 미리보기 [내부링크]

최근 파월 연준 의장의 긴축 의지 발언으로 전세계 증시가 급락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9월 한달 증시를 전망하기 위해서 주요 Event를 살펴 보고자 합니다. (참조 : 키움증권 분석 보고서) 9월 주요 Check 항목 1주 미국 8월 고용 보고서 2주 ECB(유럽중앙은행) 통화 정책 회의 3주 미국과 중국 실물 지표 점검 4주 FOMC (20~21일) 5주 주요경제지표 점검 * 9월 주식시장 전망 3분기 주요 경제지표들이 둔화세를 지속할 지 여부가 중요해진 만큼, 시장은 상당기간 동안 매크로 영향권에서 머물러 있을 것으로 보임. 3분기중 미국등 주요국 인플레이션은 피크아웃이 유력하며 그에 따라 중앙은행의 긴축 정도는 스텝 다운 될 것으로 예상. 그러나 현 시점에서는 전반적인 국내..

Python (파이썬) 독학하기 _ #3. 자료구조(Data Structure) [내부링크]

파이썬에서는 여러가지 자료구조를 적용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Set(집합)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파이썬에서의 자료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리스트 (List) 1) 값을 순서대로 모아서 관리하는 구조 2) 특징 - 원소, 요소(Element), 항목(Item) : 리스트 안의 하나하나의 값. - 리스트의 원소 개수 조회 : 내장함수 len(리스트) 사용가능. - 원소들은 index를 가지며 index로 관리(조회, 변경) 가능하다. - 리스트의 index는 문자열의 index와 동작이 같다. - 다른 타입의 값들을 모을 수 있다. - 리스트의 원소들은 다른 값으로 바꿀 수 있다. 3) 리스트 만들기 - [값, 값, 값, .... ] 값들은 , 로 구분해서 ..

Python (파이썬) 독학하기 _ #2. 변수(Variable) 와 Data Type [내부링크]

모든 프로그램 언어에는 변수와 Data 타입이 정해져 있습니다. 파이썬도 다른 언어와 크게 다르지 않는것 같습니다. 기존에 다른 언어를 공부해 보신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변수 (Variable) 1) 변수 :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상의 객체 2) 변수의 생성 : 변수에 값을 할당함으로써 변수를 생성할 수 있다. ex) 변수이름 = 값 ( = 기호를 assignment 기로호 사용한다. ) x = 10 ( 변수이름은 ' x ' 이고 할당된 값은 ' 10 ' 이 되는 것이다. ) 3) 변수의 이름 지정 규칙 : 변수 이름은 원하는 대로 지으면 되지만 다음과 같은 규칙은 지켜야 한다. - 영문 문자와 숫자를 사용할 수 있다. -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 문자부터 시작해..

Python (파이썬) 독학하기 _ #1. 소개 및 문법 기초 [내부링크]

요즘 AI, 인공지능이 점점 중요해 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회사에서도 AI 인증 시험을 통해서 인증을 권장하고 있고, 인증을 받으면 인센티브를 주는등 AI 인력 증강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AI 인공지능 시장 규모도 점점 증가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오늘부터 AI 를 위해서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프로그램어인 Python 에 대해서 기본 개념에 대해서 간단히 공부해 보는 내용에 대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ython 이란? 파이썬 (Python)은 1991년 네덜란드계 프로그래머인 귀도 반 로섬이 발표한 고급 프로그램밍 언어로, 플랫폼에 독립적이며 인터프리터식, 객체지향적, 동적 타이밍 대화형 언어이다. 파이썬이..

[한국 증시] 포스코 홀딩스 - 이차 전지 소재 사업 추진을 통한 미래 준비 [내부링크]

포스코 홀딩스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포스코하면 철강회사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전기자동차 시대를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이차 전지 소재 사업을 오래전부터 준비하고 있었고, 최근에는 실체적으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모습에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저점을 확인한 이후 반등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아직 60일선은 확실한 반등세를 만들지는 못했지만, 9월달 내로 확실한 반등모양세를 만들어 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부터 포스코 홀딩스의 미래 사업인 이차 전지 소재 사업에 대해서 좀더 세부적으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포스코 홀딩스는 일찍부터 이차전지 소재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 오면서 지속적인 성..

[코스피 종목분석] 하이브(352820)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하이브(HYBE) 회사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이브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예측해 보고자 합니다. BTS (방탄소년단) 도 이제는 군대를 가야할 나이가 되었습니다. Post BTS 는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 하이브 (HYBE) 는 어떤 회사? 하이브 아티스트 이현 방탄소년단 (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 나나 범주 백호(강동호) 황민현 세븐틴 예하나 성연 Fromis_9 지코 다운 LE SSERAFIM NewJeans 하이브 비즈니스 모델 - 슬로건 : 음악으로 세상에 울림을 전하고 산업을 혁신하여 삶의 변화를 만들어 갑니다. - 주요사업 : 하이브(HYBE)는 한국 본사 하이브와 미국 본사 하이브 아메리카(H..

[미국 증시] 엔비디아 주가 (Nvidia)_ 불안함 보다 투자 고민 할 때! [내부링크]

엔비디아에 대해서는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이들 투자하거나, 투자를 고민하고 계실꺼라 생각됩니다. 최극 미국증시가 마켓랠리 상승기간(7월이후)이었으나, 이번주중부터 하락세로 전환하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엔비디아에 대해서 다시한번 확인해보고, 앞으로 투자에 대해서 어떻게 바라보면 좋을찌? 고민해 보았습니다. 최근 상황 : 예상보다 더 부진한 Gaming 1. 2분기 매출액 67억달러 전년 대비 +3% 성장, 하지만 기존 가이던스 대비 -17% 2. 게이밍 부분, 펜데믹 이전 보다는 높지만 전년대비 -33.4% 하락 3. 전반적인 게이밍 산업 부진과 암호 화폐 관련 영향으로 부진한 실적 4. Nintendo Switch 는 전년대비 22.9% 하락한 4,141만대 판매 5. 최근 ..

[도서 리뷰] 성공 원칙 (Principles for Success) - Ray Dalio [내부링크]

어느덧 40대 중반을 접어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을 마라톤에 비유하곤 합니다. 마라톤에서 이제 중반 레이스를 달리고 있는 상황이네요~ ^^. 10대에는 철없이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면서 어른들이 하라는대로 공부(?ㅋ)만 집중했고, 20대에는 군대를 다녀온 후 부터 뭔가를 해봐야 겠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많은 경험을 해봤던 시기였습니다. 30대는 회사에 소속되어 열심히 앞만보고 달려왔던것 같습니다. 누구나 성공을 바라면서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성공이 무엇인지는 사람마다 다를텐데, 많은 사람들이 좋은 학교, 좋은 직장, 높은 연봉, 빠른 승진을 성공으로 꿈꾸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연히 보게된 Ray Dalio 의 " 성공원칙 " 이라는 책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주변에..

[미국금리인상 전망] 주식시장 언제쯤 다시 상승할수 있을까? [내부링크]

그동안 회사일로 베트남에 장기 해외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출장을 다녀온 베트남 지역의 경제상황은 코로나 이전수준으로 완전히 회복되어 가는 분위기 였습니다. 베트남 및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그동안 코로나로 막혀 있던 공항을 개방하면서 경제를 활성화 시킬려고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확실하게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주요 관광지에는 외국인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고, 공항 입국/출국 절차를 간소화 해서 입국을 자유롭게 개방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 경제는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완전히 회복하기에는 여러가지로 풀기힘든 어려운 숙제들이 많이 있는것도 사실인것 같습니다. 특히 미국 금리 인상에 따른 각국 통화 가치 하락,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의 코로나 봉쇄 정책으로 ..

[베트남 골프] Sky Lake Golf Club 생애 첫 골프 경험기 [내부링크]

하노이로 출장은 많이 다녔는데, 골프를 배우지 못해서 골프장을 다녀보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골프 레슨을 2개월 정도 받은 경험으로 생애 첫 골프 라운딩을 베트남 골프장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기분으로 즐겁게 첫경험을 하게 되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골프를 배우지 않으셨다면, 스크린 골프가 활성화 되면서 골프라는 운동이 많이 대중화 되었으니 꼭 배우셔서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Sky Lake Golf Club 은 하노이 중심에서 승용차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제가 골프장은 처음이라 많이 다녀보지 못했지만 보통수준의 골프장이라고 들었습니다. 이곳은 Sky 코스와 Lake 코스 2개로 나누어져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Sky 코스로 ..

[하노이 호텔] JW Marriott Hanoi Hotel 객실, 조식, 석식, 라운지 [내부링크]

출장으로 하노이를 많이 다녀왔습니다. 그중에 시설면에서는 최고라고 할수 있는 JW Marriott Hanoi Hotel 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기 때문에 다양한 호텔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 가장고급스런 호텔로 알려진곳이 메리어트 호텔입니다. 미국 트럼트 대통령도 하노이 회담때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숙박했다고 합니다. 호텔 입구는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 에서 보이는 꼭대기 앞으로 튀어 나와 있는 것은 실내 수영장과 휘트니스 센터가 있는 곳입니다. 로비 입구에 들어서면 깔끔하게 정리정돈된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체크인을 하고 방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호텔들 처럼 모든것이 비슷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라운지..

[베트남 출장]코로나 이후 해외 출장, 공항이동과 출국절차 [내부링크]

최근에 코로나 상황에서도 해외 출장을 2번(중국, 베트남)정도 다녀왔었습니다. 그때는 무조건 격리를 해야 했었고, 베트남의 경우는 회사에서 지정한 호텔이라 나름 쾌적한 환경이었으나, 중국의 경우는 중국정부에서 지정한 3~4성급(우리나라 모텔수준)에서 격리를 해야했고, 랜덤지정이기 때문에 운이 없으면 공항에서 2시간정도 이동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중국의 경우는 격리가 남아 있지만, 베트남의 경우는 이제는 격리가 없어 졌습니다. 이제는 예전처럼 공항에 도착하면 바로 호텔로 이동하고, 다음날부터 회사로 출근해서 업무를 바로 시작할수 있는 환경입니다. 지난달까지는 한국에서 PCR 검사를 받아서 결과를 제출해야 했지만, 이제는 PCR 검사결과도 필요없는 상황입니다. 언제 이런상황이 오려나 싶었는데, 가..

테슬라 주가(Tesla) 일시적 하락인가? 주가 상승 모멘텀은 없을까? [내부링크]

최근 테슬라 주식이 2달전부터 -40% 정도 하락하였습니다. 저도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라 항상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최근의 여러가지 CEO Risk로 하락을 하게 되었데, 앞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은 어떻게 봐야할지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테슬라의 독보적 AI 기술력, 자율주행 기술력 테슬라 주가는 연준의 금리인상에 따른 전반적인 주식 시장 조정과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등 CEO 관련 리스크, 중국 상하이 공장 생산차질에 따른 2분기 실적둔화 우려 등으로 상당한 조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본질적인 경쟁력은 변함이 없는 상황입니다.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연말 미국에서 자율주행 레벨 2+ 도심 자율주행 상횽화로 확인 가능할 전망입니다. 실..

[바이든 방한] 미국 대통령 첫일정 삼성 반도체 공장 찾은 이유? [내부링크]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시아 순방 첫일정으로 대한민국을 선택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방한 후 첫 일정이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을 찾았습니다. 왜?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이 아니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반도체 공장을 찾았을까요? 윤석렬 대통령도 바이든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서 평택에서 이재용 부회장과 함께 맞이했습니다. 2박 3일의 짧은 방한 기간에 바이든 대통령이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하루 종일 일정으로 선택한 것은 한미간 " 경제안보 " 를 공고히 하려는 의도가 가장 지배적인것 같습니다. 한국과 " 반도체 동반자 관계 " 를 맺어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을 구축함으로써 중국을 확실히 견제하기 위한 포섭전략으로 판단됩니다. 미국은 어쩌다 반도체에 매달리게 돼었을까? 1970년부터 약 20년 동안 세..

인플레이션 시기에 투자 고려할만한 종목은? [내부링크]

현재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플레이션 기간에 투자 고려할만한 종목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참조해 주시고, 투자의 판단은 개인의 책임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리며 요약해 보겠습니다. 전설적인 투자가 워렌 버핏은 최근 " 인플레이션은 채권 투자자를 속인다. 또한 가지고 있는 돈을 매트리스 밑에 보관하는 사람을 속인다. 인플레이션은 거의 모든 사람을 속인다." 라고 말하며, 인플레이션이 투자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요약했습니다. 이것은 특히 현재 4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에 해당됩니다. 3월 소비자 물가는 8.5% 급등해 1981년 12월 이후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에너지 가격이 두 자릿수 상승한 영향이 컷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율..

미국 연준(Fed)이란? FOMC 관련인들 최근 발언 요약 [내부링크]

세계 증시는 정말 한치 앞을 볼수없는 안개속인것 같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일시적 반등으로 장을 마감했지만, 사람마음이라는게 반등하니깐 지난번 저점에서 좀 매수할껄~ 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앞으로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전문가도 있고, 부정적으로 보는 전문가들도 많아서 정말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2023~24년에 시장을 선도할 기업을 찾아보고 그 기업의 주인이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시장을 믿고 지금부터 여유자금으로(반드시~ 그래야 하락장을 인내할수 있내할수 있습니다) 분할매수 한다면 꼭 성투할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은 미연준 FOMC 관련인들의 최근 발언을 요약해 보고 향후 전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참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연방준..

[2022 서울머니쇼] 인플레 충격 이제 시작 vs 저점 매수 기회 [내부링크]

2022 서울 머니쇼가 열리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주식, 비트코인, 부동산 모두 약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전략을 배울수 있는 포럼입니다. 서울 모니쇼는 어떤행사이며, 올해는 어떤 이야기들이 나왔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2022 서울머니쇼 (Seoul Money Show 2022) - 기간 : 2022년 5월 12(목) ~ 14(토) - 장소 : 서울 코엑스 B홀 - 주최 : 매일경제, MBN, 매일경제TV - 주관 : (주)스타비스코리아 - 참관객 : 재테크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 - 참가업체 : 금융, 증권, 부동산, 보험, 은퇴, 투자유치 희망기업, 기타 재테크 관련업체 등 [ Why? 서울 머니쇼인가? 아시아 최대 ' 종합 재테크 박람회 ' ] 서울머니쇼는 투자자들에게 재테크의 방향을 제시..

[시가총액, 고평가 vs 저평가] 국가별 증시 비교 [내부링크]

퇴근하면서 전세계 주요 증시는 어떤 차트를 가지고 있을지 궁금해 졌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비교해 보고, 국가별 최근 하락폭도 같이 비교해 보았습니다. 시가총액은 말그대로 현재 상태의 주식시장의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판단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위 그래프는 시가총액을 GDP로 나눈 수치로써, GDP대비 한국 주식시장의 규모는 미국과 비슷한 정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래프의 상단에 위치한 나라일수록 증시가 고평가를 하단에 위치한 나라일수록 저평가를 받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단, 단순히 시가총액을 GDP로 나눈 것에 불과해 실제 거품이 얼마나 많은지는 제대로 알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국가의 GDP와 그 국가의 주식시장의 시가총액은 1:1의 비율이 적정하다고 합니다. 일본버블때 닛케이 시가총액은 일본..

[미국 증시 전망] 하락장속에서 투자 기회를 찾아보자! [내부링크]

전세계 증시가 연일 하락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장속에서도 희망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공포를 못이겨 시장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과오를 범하진 않으시길 바랍니다. 투자자의 명언과 함께 내용 공유해 보겠습니다. ^^ 시장이 탐욕적일때 공포에 떨고, 시장이 공포에 떨때 탐욕을 가져라. 어떤 자산에 투자하는 이유가 최근 가격이 상승해서 여서는 안 된다. - 워렌버핏 - 주식의 값이 떨어 질수록 주식을 사는것에 대한 열중도가 떨어진다. 사람들은 스스로 생각하는 대신에 미스터 마켓을 따라하기 때문이다. - 벤자민 그레이엄 - 기업들의 견조한 매출과 낮은 밸류에이션 최근에 하락한 투자심리 대비 미국 기업들의 실적 결과는 양호한 상황입니다. Factset 에 따르면 지난주까지 S&P 500 기업중 87%가 실..

[공매도와 주가] 최근 공매도 거래현황과 주식 시장 관계 분석 [내부링크]

요즘 날씨는 점점 따뜻해 지는데, 주식시장은 분위기는 점점 한겨울로 되어 가는 상황입니다. 최근 공매도 거래 현황을 확인해 보고 공매도란 무엇이며, 주식 시장 전망도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어려운 내용이지만, 하나씩 공부하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최근 공매도 현황은? 공매도 거래대금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입니다. 아직 선진국에 비하면 공매도 비중은 낮은 편입니다. 몇년전에 공매도에 대해서 매스컴을 통해서 ' 기울어진 운동장 ' 이라는 키워드로 많이 이슈화 되었었고, 현재 국내에서 공매도를 실행하는 상황에서는 외국인과 기관대비 개인들에게는 여러가지 핸디캡이 있어 불리한 상황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내 주가지수가 선진국 MSCI 지수에 편입되기 위해서는 공매도 제도를 폐기하기보다는 불합리한 부분을 빨리 ..

[TYM 주가] 농기계 업계의 테슬라 ' 농슬라 ' TYM 아시나요? [내부링크]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 주식시장의 연이은 악재속에서도, 올해만 주가가 92% 상승한 기업이 있습니다. 국내 농기계 업체 TYM 입니다. 향후 실적 전망도 좋아서 추가 상승이 예상된다는 평가로 아직 저평가 되었다고 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약세장에서도 주가가 단기간 급상승해서 시장에선 TYM을 두고 농업계의 테슬라 ' 농슬라 ' 라고 부릅니다. 처음 이름을 들었을때는 웃음이 먼저 나왔는데, 내용을 확인할수록 농부의 아들이라 그런지 더욱 관심이 가는 분야였습니다. 아래 마크를 보시면 멋지지 않나요?^^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YM 은 어떤 회사일까? TYM은 1960년 복건기업으로 설립하였습니다. 1973년 상장하였고, 2021년 3월 29일 제 61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동양물산에서 현재 ..

중개형 ISA 계좌를 아시나요? 놓치지 말고 가입하세요~ [내부링크]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의 혜택이 매우 좋습니다. 하나의 계좌로 주식과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고 절세혜택도 얻을수 있습니다. 지금 준비하시고 올해 증시가 불안해서 투자를 미뤄도 올해 한도 2000만원을 이월해서 내년에 납부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서둘러 가입하시셔서 비과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상세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 ISA 의 탄생 목적은 ' 국민 재산 증식 ' 이었습니다. 다양한 장점이 있고, 절세가 가능해 ' 만능통장 ' 으로 불렸던 ISA가 2021년 국내 주식 투자까지 가능한 ' 중개형 ISA ' 로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중개형 ISA는 국내 주식 직접 투자가 가능해 졌다는 점에서 기존의 일임형, 신탁형 ISA 와 차이가 있습니다. 직접 주식 ..

[세계 증시] 5월 주요 경제지표 및 관련 Event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개속 세계 경제 상황에서 5월에 주요 경제지표 와 관련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이벤트들을 살펴보면서 투자전략에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주요 경제 지표 및 일정 (참조 : 미래에셋증권 리서치팀 자료) 첫째주(5/1 ~ 5/7) : FOMC, 빅스텝 금리 인상 IMF/WB 올봄 춘계회의에서 파월 의장은 5월 회의에서 0.5% 인상가능성을 밝혔습니다. 또한 그는 총수요 제한을 위해 연준이 할수 있는 정책을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ME Group 에서 제공하는 'FedWatch Tool' 에 따르면 시장 참여자들은 0.5% 인상을 97.6% 확률로 예상했었습니다. 어제 결론적으로 0.5% 인상으로 확정되었습니다. - 5/6(금) 미국 고용보고서 : 실업률, 임금상승률 등 확인 필요 ..

전기차, 배터리 관련 산업 최신 동향 [내부링크]

전기차와 배터리 산업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입니다. 미래 산업이므로 기업들도 적극적인 투자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여 최근 기업들의 산업 동향을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참조해주세요~! ^^ 전기차 완성차 및 부품 업체 동향 폭스바겐 스페인 EV/ 배터리에 100억 유로 투자 진행 폭스바겐은 스페인내 전기차 제조공장 2곳의 생산과 배터리 공장 건설에 기존 언급했던 70억유로보다 더 많은 100억 유로(한화 약 13.3조원)을 투자하기로 발표했습니다. '23년 1분기부터 40GWh 규모의 공장을 착공하고, '26년부터 생산할 예정입니다. 닛산 멕시코 7억달러 이상 투자 진행 닛산은 향후 3년동안 멕시코에 7억달러 (한화 약 8900억) 이상을 아과스칼리엔터스..

2022년 하반기 미국 주식 시장 앞으로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글로벌 주식시장의 약세 국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수익률이 좋았던 4월 효과는 사라진지 오래되고, 최악의 4월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연초대비 20%이상 하락한 나스닥은 4월에만 13% 이상 하락했으며, 상대적으로 견조했던 다우지수도 한달동안 5%가량 하락하는 등 극도로 악화된 투자심리를 나타냈습니다. 미국 증시 하락 원인 시장 하락의 원인을 찾아보면, 높은 물가 상승 압력과 이에 따른 공격적인 연준의 통화 정책 그리고 이 두가지 요인에 불확실성을 더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리스크와 중국 발 락다운 봉쇄 영향이 핵심으로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불확실성이 높아진 환경에서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지 못한 1분기 기업들의 실적도 투자심리를 위축시키기도 했습니다. 무너진 투자 심리에 더해서 안전 ..

[미국 증시 전망] 5월 FOMC 관련 주요 투자은행 미국 금리 예측 [내부링크]

5월이 시작된지 며칠이 지났습니다. 증시에서 4월도 매우 추웠는데, 5월에는 FOMC 에서 미국 금리를 인상하기로 되어 있어 더욱 추운 증시상황이 연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여 주요 투자 은행들의 FOMC 예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월 FOMC ' 빅스텝 ' 밟을 가능성은? 5월 0.5%p 인상, 6월 0.75%p 인상 가능할까? 이미 6월에 더 큰관심, ' 자이언트 스텝 ' 등장? 투요 투자 은행들의 예측 Bank of America - 5월은 0.5% 인상 확실시되나, 6월 0.75% 인상 여부에 대해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0.75%까지는 인상하지 않을 것으로 봄. Barclays -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를 0.75% ~ 1.0%로 높일것도 예상. - 대차대조표 축소는 6월 350억..

카카오 주가 전망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한국인의 필수품을 조사하면 단연 1위가 스마트폰일것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1순위 어플은 바로 ' 카카오톡 ' 이라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이제 카카오는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 메신저 기업입니다. 카카오 기업의 사업구조를 살펴보고 주가의 향후 전망을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최근 몇년동안 많이 이슈되었던 카카오는 문어발실 계열사 만들기는 지금은 다소 관심이 줄어들었지만 위의 그림을 보이는 것처럼 복잡하고 다양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계열사를 투자할수 있는것은, 아무래도 메신저 시장의 최대 플렛폼인 카카오톡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런 카카오의 주가 그래프를 보시면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로 외국인들의 계속된 매수로 인해 급등했던 주가가 최근에는 삼성전자와 같은 국내 대형주들과 ..

[미국 주식] 넷플릭스 주가 전망 (Netflix) [내부링크]

넷플릭스(Netflix) 주가는 21년 11월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현재는 전 고점 대비 -71.59% 까지 하락한 상황입니다. 아래 주가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18년 수준으로 내려간것입니다. 오늘은 Netflix 주가 하락 원인을 살펴보고, 앞으로 전망도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주가 급락 원인 분석 넷플릭스 주가 급락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첫번째, 많은 뉴스에서 언급된것처럼 가입자수 감소 입니다. 2021년을 접어들면서 가입자 증가추세가 감소하기 시작하였고, 22년도 우크라이나 전쟁사태를 기점으로 러시아 서비스 중단으로 70만명 감소, 북미 경쟁업체들간의 경쟁으로 넷플릭스 피로도 상승으로 가입자 60만명이 감소되어 직격탄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소식이 전..

SK하이닉스 주가 상승할까? [내부링크]

SK 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최근 1년반동안 지속적인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30% 하락했고, SK 하이닉스는 -26% 정도 하락한 상황입니다. 그럼 앞으로 주가는 어떻게 될것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반도체 경쟁사 주가 흐름과 비교해 보면서 전망해 보았습니다. SK 하이닉스 주가 변동 vs 경쟁사 주가 변동 전세계 반도체 점유율 1,2,3위 회사의 주가 변동을 같이 보면, 변동 Trends가 거의 비슷한 모습입니다. 재미있는것은 점유율 1등 TSMC가 가장 하락율(-35%)이 높고, 2등, 3등 순서로 하락하였습니다. 현재의 대세 하락의 원인은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인한 전세계 투자세력의 본진 복귀로 인한 현상이라고 봐야 할것입니다. SK 하이닉스 주가 전망은? 하이닉스의 주..

NFT 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NFT (Non-Fungible Token)는 마음대로 복사할수 있는 디지털 테이터에 " 유일무이한 것 " 의 희소가치를 부여하는 기술입니다. 디지털 아트 작품이나 인터넷 게임의 희소 캐릭터 등의 NFT가 때로 수십억원이라는 고액에 낙찰되었다는 뉴스도 접할수 있습니다. NFT란 도대체 무엇이며, 어떤 정보기술이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 또하나의 아이템으로 성장하고 있는 NFT에 대해서 부족하지만 계속 공부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디지털 회화의 NFT가 84억원에 팔렸다. NFT가 특히 대대적인 뉴스로 등장한 것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 Twitter ' 의 창업자이자 CEO인 잭도시(Jack Dorsey)가 자신의 2006년에 작성한 역사상 첫번째 트윗의 NFT를 옥션에 출..

삼성전자 주가 상승 언제쯤 가능할까?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주가가 연일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개인투자자들의 삼성전자 사랑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매일 주식 매매 동향을 보면서, 몇가지 질문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그 질문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서 삼성전자 주식은 언제 다시 오를수 있을까? 에 대해서 추정해 보고자 합니다. 개인들은 왜~ 계속 사는걸까? 최근 한달동안 거래를 확인해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한 물량을 개인들이 모두 받았다. 하지만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이다. 개인들은 도대체 왜? 계속 사는걸까요? 주변에 매수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물어보았다. " 많이 싼것 같아서, 왠지 사야할것 같아서~, 묻어두면 오르지 않을까? " 사실 저도 매수심리를 참아내느라 많이 힘들었습니다.^^ 저포함 개인들은 이때가 저가매수 기회라고 ..

축구의 신이라고 불리는 사나이, 연봉 475억의 선수 리오넬 메시 [내부링크]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연봉 475억의 선수는 어떻게 최고가 되었을까? 누구가 시련이 있다고 하는데~ 그는 어떤 시련을 이겨내고 최고의 자리에 올랐을까? 리오넬 메시 (Lionel Andres Messi Cuccittini) 리오넬 안드레스 메시 쿠치티니는 1987년 6월 24일 에 출생하였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축구 선수로 현재 프랑스 리그 1파리 생제르맹에서 뛰고 있는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입니다. 메시는 어릴때 부터 뛰어난 축구 실력으로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2005년 부터 2008년까지 3년연속 FIFAPro 와 월드사커 매거진의 최우수 유망주로 뽑힌바 있다고 합니다. 수차례 발롱도르와 FIFA 올해의 선수 수상 후보로 올랐고, 20..

'두려움이 없는 조직' 탁월한 성과를 내는 팀은 심리적 안정감이 있다. [내부링크]

리더의 가장 큰 두려움은 직원들이 아무도 진실을 말하지 않는 것이다. 두려움만큼 우리에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힘을 효과적으로 빼앗아가는 감정은 없다. -에드먼트 버크- 몇년전에 회사에서 해외 주재원 교육을 받을때 선물로 받았던 책이 있습니다. ' 두려움이 없는 조직 ' 이라는 책입니다. 이책을 읽으면서 공감이 많이 갔었습니다. 어떤 조직이던 리더가 얼마나 중요한지? 조직문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어서 몇가지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강력한 팀을 만드는 마지막 퍼즐 한조각 ' 심리적 안정감 ' 넓은 의미에서 심리적 안정감은 ' 조직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 ' 를 뜻합니다. 좀더 구체적으로는 당황스러운 상황에 직면하거나 응징당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신의 실..

[카페여행] 천안 예술의 전당 대형 카페 '브레드 보드(Bread Board)' [내부링크]

천안에서 독립기념관쪽으로 가다보면 천안 예술의 전당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꽃구경도 할겸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방향을 예술의 전당쪽으로 돌렸습니다. 예술의 전당앞에 갔다가 대형 카페 '브레드 보드(Bread Board)' 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4층까지 있는 대형 카페 '브레드 보드' 를 잠깐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카페의 현관을 들어서면, 넓은 공간에 시원한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1층에서 빵을 고르고, 음료를 주문한 후에 원하는 장소를 고르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외 테라스, 2~4층 루프탑 테라스까지 공간이 많아서 원하는 곳을 선택할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1층에서 빵을 고르다 보니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있었고, 여기의 트레이드 마트는 ..

[행복 심리상담] 오버뷰 이펙트(the Overview Effect)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인간은 누구나 행복해지고 싶어합니다.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정작 일상속에서 행복을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5년전쯤에 서울대학교 최인철 교수님의 행복 관련 강의를 보게되었습니다. 거기서 제 마음에 확~ 와닿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내용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경험담을 담아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오버뷰 효과 (the Overview Effect)를 아시나요? 전세계에서 우주여행을 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지구 대기권을 벗어나서 우주를 경험하신 분들이 공통적으로 겪게 되는 느낌과 가치관의 변화를 오버뷰 효과(the Overview Effect) 라고 합니다. 한국말로 표현한다면 ' 조망 효과 ' 정도가 될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할때 비행기를 타고 하늘 높이 올라 갔을때, 높은 산을 등산했을때 기분..

[행복 심리상담] 더많이 더빨리보다, 더비우고 더천천히 단순하게~ [내부링크]

저도 어느덧 40대 중반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마음속으로 많이 되뇌이는 단어가 있습니다. 마음을 더비워보자, 더천천히 여유를 가져보자, 끝까지 경청해보자. 입사해서 15년 이상 근무 하면서, 성과위주의 조직 문화에 점점 익숙해 갔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업무와 몇개월 단위의 반복되는 프로젝트 하면서 더잘해야, 더많이해야, 더빨리해야가 익숙하게 되었습니다. 자신도 인지하지 못한체 당연히 그래야만 하는것 처럼 열심히 치열하게 100미터 달리기 하듯이 살아온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느순간 " 난 무엇을 위해서 달리고 있는거지? 연봉과 승진의 노예인가?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급은 매달 정해진 날짜에 맞는 히로뽕 주사와 같다 월급이라는 주사에 중독되어 살아가고 있는것은 아닐까? 라는 말이 있습니다...

탕정삼성트라팰리스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오늘도 날씨가 정말 좋네요. 이제 완전히 봄이 온것 같습니다. 주변에 벚꽃이 만개해서 정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천안 아산의 명품 아파트 탕정 트라팰리스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탕정 트라 팰리스 입지조건 알아보기~! 1. 학군, 교육환경 탕정 트라 팰리스 100미터 이내에는 이지역 명문인 충남외국어고등학교, 삼성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주변지역에서 중학교에서 공부좀 한다는 아이들은 모두 모인다는 고등학교가 2개나 있으니 학군으로써는 최고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소 아쉬운것은 교육환경인데, 좋은 학원이 많지 않다는것입니다. 천안아산지역에서 최고의 학원들은 천안 불당동지역에 주로 모여 있습니다. 트라팰리스에서는 차로 1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2. 교통환경과 직장..

사주명리학(사주팔자) 공부하기_#5.십이운성 [내부링크]

십이운성은 천간과 지지가 만났을때 천간의 상태(에너지의 강약)를 보는 방법입니다. 천간이 각 지지를 만났을때의 상태를 인간의 생노병사와 윤회사상에 대입하여 12단계로 표현한 것입니다. 다른 말로는 포태법이라고도 합니다. 제가 공부할때는 포태법이라는 표현을 더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오늘은 사주명리학 공부하기 5번째 시간으로 십이운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십이운성이란? 십이운이란 사람이 생노병사하는것과 같이 천간에 대한 생노병사를 표시하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앞에서 천간은 싹이고 지지는 뿌리라 한다고 했었습니다. 뿌리가 없는 싹은 허약하고 뿌리가 있는 싹은 튼튼한것이 상식입니다. 같은 뿌리라 해도 그 힘이 어느정도 강하고 약한것을 표시한 힘의 저울눈을 12운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저울눈은 사주..

尹정부 초대 국무총리 지명자 한덕수, 그는 어떤사람일까?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에서 초대 국무총리 후보로 한덕수(韓悳洙) 전 참여정부 38대 국무총리 역임자를 지정했습니다. 윤당선인은 기자회견에서 직접 " 새 국무총리는 대내외 엄중한 환경 속에서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기틀을 닦고, 경제와 안보가 하나된 ' 경제안보시대 ' 를 철저히 대비해 나가야 하는 막중한 소임이 있다 " 며 " 국무총리 재임 당시 여야와 적극 소통하며 국민연금법, 장기요양보험, 기초 노령연금법 등을 성사시켰고 남북 총리급 회담,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등의 주요 역할을 책임감있게 처리했다 " 고 말했습니다. 낮은자세와 소통의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새정부 국무총리로서 국민의 뜻을 받들어 대통령을 보좌하고 책임감있게 내각을 이끌 적임자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공식 지명이후 여당에서는 후보자의 재산증식과..

세계 1위 부자 일론 머스크(Elon Musk), 과연 어떤사람일까? [내부링크]

뉴스에서 세계 부자 순위를 우연히 보았습니다. 작년에 테슬라 주가가 급등하여 일론 머스크가 세계 1위 부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사를 보면서 세계 부자들에 대해서 인물 탐구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한명씩 알아보고 공유해 보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첫번째로 세계 1위 부자가 된 일론 머스크(Elon Musk)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 일론 리브 머스크 (Elon Reeve Musk) 생년월일 : 1971년 6월 28일 (50세) (헉~! 몇살차이 않나는 형이네요 ㅠ.ㅠ) 국적 : 삼중국적 (미국, 캐나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학력 : 퀸스 대학교(물리학/중퇴), 펜실베니아 대학교(물리학, 경제학/학사), 스탠포드대학교(재료과학 /박사제적) 현직 : 테슬라 테크노킹(기술왕..

[꿀벌 실종사건] 꿀벌들은 왜 사라졌을까? 무슨일이 생긴걸까? [내부링크]

최근 한국에서 꿀벌이 100억마리 이상 사라졌다는 뉴스보도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 접했을때 이거 언젠가 들었던 말인데 싶어서 찾아보니, 2006년 미국에서 같은 일이 벌어져서 해외특보로 보도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왜 이런일이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지? 꿀벌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무엇때문에 중요한지 알고 싶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꿀벌들에게 무슨일이 생긴걸까? 22년도 2월부터 3월말까지 2달정도 기간동안 전국의 실종된 꿀벌의 수가 약 100억마리정도라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꿀벌이 꿀을 채취하러 집에서 나갔다가 돌아오지 못하고 객사 한거라고 합니다. 정말 슬픈일입니다. 꿀벌들에게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요? 그런데 더 슬픈건 꿀벌들이 돌아오지 못해서 벌통에..

[Vanguard S&P 500 ETF(VOO)] 미국 ETF 장기, 분산투자 강력추천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할때 가장 추천 받았던 종목이 Vanguard S&P 500(VOO) ETF 이었습니다. 오늘은 이종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미국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려는 분들께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Vanguard S&P 500 (VOO) ETF 란? 뱅가드 S&P 500 은 미국주식에 상장된 ETF 종목중에 하나 입니다. 먼저 ETF 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란 여러 개의 주식을 한 꾸러미로 묶어 상품화 한것으로 주식과 똑같은 방법으로 쉽게 사고팔 수 있어 아주 편리한 종목입니다. ETF는 개별 종목에 투자하기 두렵거나 보수적인 투자(Risk 최소화..

[충남 아산 탕정 벚꽃 둘레길] 따뜻한 봄날 아침 자전거 라이딩길~! [내부링크]

아침햇살이 너무 좋아 오랜만에 집근처 아산탕정 둘레길로 와이프와 함께 자전거 라이딩을 하였습니다. 오랜만이기도 하고 와이프랑 운동겸 자전거 라이딩을 하게되어 너무나 행복한 아침이었습니다. 집근처의 멋진 산책로 아산탕정 둘레길을 소개하고 싶어 포스팅을 해봅니다. 근처에 오실일이 있으시다면 한번 걸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충남 아산 탕정 벚꽃 둘레길 충남아산에 오시면 삼성디스플레이 단지가 있습니다. 근처에 탕정삼성트라팰리스 아파트 단지가 있고, 충남외고, 삼성고도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골에 이런곳이 있나 싶을정도로 좋은 학군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탕정 벚꽃 둘레길이 왕복 5km 정도로 길게 펼쳐져 있습니다. 아직 벚꽃이 만개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약 1~2주뒤면 온세상이 벚꽃으로 하얗게 덮..

티스토리 3월 한달 운영 후기 (방문자수, 유입경로, 인기글 등) [내부링크]

어느날 와이프가 추천해준 책 "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 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내용중에 인사이트를 받은 내용이 바로 ' 콘텐츠 소득 ' 이라는 Keyword 였습니다. 디지털 혁명을 이야기하는 요즘같은 시대에 더이상 컨텐츠의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어야 한다는 내용에 먼가 큰 인사이트를 받았습니다. 블로그나 유투브를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해봤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나도 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시작을 했고 벌써 한달이 지나고 있습니다. 제 구독자분께서 한달 운영 후기를 정리하신걸 보고 제 사이트도 분석해 보고 싶어져 한번 작성해 봤습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 욥기 8장 7철 ..

[카페여행] 아산 신정호 대형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충남 아산시에는 큰 호수가 하나 있습니다. 이름은 신정호수 인데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모습과 다양한 꽃과 철새들을 볼수 있는 아름다운 호수 입니다. 특히 저녁때는 노을빛이 아름답습니다. 가족들과 산책이나 운동을 위해서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오후에 오랜만에 신정호수를 찾았다가, 근처에 있는 " 좋은아침 Pastry " 카페를 다녀와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작년에 아주많이 다녔던 곳인데 오랜만에 와보니 여전히 편안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좋은아침 Pastry 는 어떤점이 좋을까? 여기는 일단 매우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1층입구에서 느껴지는 넓은 개방감과 천장에 있는 샹들리제가 시선을 끕니다. 그리고 우측으로 시선을 돌리면 다양한 Bakery 들이 군침을 삼키게 만듭니다. 견디기 힘든 유혹에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기차 배터리 기술과 LG엔솔 향후전망 [내부링크]

요즘 주변에 전기차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지난달에 뜨거운 공모주 청약 인기로 상장된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회사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하나 둘씩 알아보다 보니 배터리 기술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고 싶은 마음에 주제를 " 전기차 배터리 기술과 엘지엔솔 향후전망 " 이라고 정하고 한번 공부해 보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기술이란? 배터리 하면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일반(AAA)건전지를 생각나실 것입니다. 일반 건전지는 알카라인, 망간건전지, 니켈-수소충전지, 니켈-카드뮴 충전지 정도가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배터리를 충방전해서 사용해야하는 필요성이 커지면서 배터리 기술도 계속 발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은 2차전지(충방전가능)의 발전 역사를 나타내고 있습..

[카페여행] 아산 탕정 지중해 마을 카페 ' Brick Bean '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지난주 부터 봄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온것 같습니다. 아파트 단지 주변에 벚꽃 나무들중에는 성격 급하게 벌써 꽃을 활짝 피운 나무들이 생겼습니다. 벚꽃보다 조금더 일찍 꽃을 피우는 목련꽃은 벌써 활짝 만개를 준비하는듯 합니다. 봄을 맞이하여 지난주는 캠핑을 다녀왔었는데, 이번주는 집근처에 최근에 꽤 명소로 알려진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충남아산시에는 지중해 마을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지중해 풍의 느낌을 느낄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으로 건물들을 만들어서 꽤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중해 마을에는 여러개의 카페가 있습니다. 대부분 가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소개하고 싶은 카페가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서론이 길었네요~. 가까이 계신분이나 근처 지나가실 일..

사주명리학(사주팔자) 공부하기_#4.육친론, 십신론 [내부링크]

사주명리학 공부하기 네번째시간 육친론, 십신론에 대해서 공부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이제 점점 어려워지는 개념이고, 복잡한 개념들이 시작될 것같습니다. 어렵더라도 그냥 이런게 있구나 하시면서 흐름만 따라오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이 한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철학적 개념입니다. 10년이상 공부해도 이해하기 어려운 수백만가지의 경우의 수를 가진 학문이니 어렵다고 생각되시더라도 여러번 읽어보면서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시면 재미있는 부분이 많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또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 한번 공부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육(친)신론 이란? 앞에서 처음에 음양과 오행(목화토금수)을 배웠고, 이후에 천간(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지지(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를 배웠습니다. 천간과 지지도 음양으로 구..

[메타버스 뜻] 가상세계 메타버스의 미래를 생각해 보자 [내부링크]

요즘 여기저기서 메타버스에 대한 뉴스를 많이 접할수 있다. 무엇보다도 2021년 10월 28일 페이스북이 사명을 ' 메타(Meta) ' 로 변경하고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세계를 선도하겠다고 선포했다. 이후 전세계적으로 메타버스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코로나 시대로 모든곳에서 비대면 활동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가상세계, 즉 메타버스 관련 산업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었다. 오늘은 메타버스의 뜻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갈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로 했다. 메타버스(Metaverse)란? 메타(Meta)라는 단어는 ' Beyond ' 초월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고, 버스(verse)는 우주(Universe)단어에서 온것이다. 메타버스는 한때 유행했던 VR..

[캠핑여행] 공주 사계절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2022년 첫 캠핑을 왔습니다. 작년 한해동안 20번이상 캠핑을 목표로 열심히 다녀서, 총 26번의 캠핑을 했습니다. 올해는 회사 업무로 해외 출장을 2번 정도 다녀와야 할것 같아, 15번을 목표로 캠핑을 다녀볼 생각입니다. 모두들 아시는 것처럼 최근 5년동안 웰빙이 대세가 되면서 캠핑족이 증가하였는데, 코로나 상황이 발생하면서 가족끼리 자연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사람들이 더욱더 폭증하였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우리나라 캠핑관련 산업규모가 연간 4조원시장이 되었으며, 캠핑족도 700만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실감할수 있는 것이 인기 있는 캠핑장은 몇달전부터 예약해야만 겨우 예약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작년에 15번 이상 다녀온 공주 사계절 캠핑장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공주 사계절 캠핑장 전국에는..

[ASML 주가] 반도체 노광 장비 세계 1위기업 ASML 어떤회사일까? [내부링크]

앞으로 다가올 디지털 혁명의 핵심은 반도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반도체 산업이 성장할수록 반드시 함께 성장할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노광장비 산업이다. 반도체 뿐만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산업도 노광장비가 핵심장비이다. 최근에 뉴스에 많이 언급된 ASML 이라는 회사가 바로 노광장비 산업에 중심에 있다. 그래서 반도체 노광장비 세계 1위 기업 ASML 이 어떤 회사이며, 앞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반도체의 핵심 노광기술(Photo Lithography)이란 무엇인가? 노광(Photo Lithography)기술이란 실리콘 기판(Wafer) 표면위에 사진 인쇄 기술을 써서 직접 회로, 부품, 박막회로, 배선패턴 등을 만들어 넣는 기술을 말한다. 반도체 기술이 발전하면서 점점 웨이퍼..

사주명리학(사주팔자) 공부하기_#3.육십갑자, 육갑공망 [내부링크]

육십갑자란 지구가 태양의 주위를 순환하는 가운데 사계절이 생기고 태양계의 많은 유성들과 자구와의 관계에서 주기적인 기상의 변화가 생기는 것을 육십년의 단위로 하는 순환기를 둔것이 육십갑자에 해당하는 것이다.요즘은 의미가 약해졌지만, 60세가 되면 ' 환갑 ' 이라고 축하해 주는 문화가 있었다. 이유는 우주가 한번 회전하는 기간(처음 갑자으로 시작해서 60번 후 갑자로 돌아오는 60년) 동안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았다고 축하해 주었던 것이다. 오늘은 육십갑자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육십갑자 란? 천간(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10개와 십이지지(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12개를 순차적으로 배열하면, 처음 ' 갑자 ' 글자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 계유 ' 까지 배열하면 지지의 두개가 남게된다. ..

[삼립 포켓몬빵] 편의점에 줄서서 사는 이유? 이게뭐라고~! [내부링크]

16년만에 재출시된 포켓몬빵, 90년대를 강타한 추억이라고 합니다. 제주변에도 그당시에 용돈 받던 꼬마가 겨우 구입했다면 이제는 어른이 되어 당당하게 빵을 살수 있게 되었다며 미소짖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이게 뭐라고~, 저녁때 편의점에 물건입고되는 시간에 맞춰 가서 줄을서서 기다려봤지만 실패. 주변 편의점을 전부 뒤졌지만 실패. 결국, 당근마켓에서 웃돈을 주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2월24일 재출시후 2주일만에 350만개가 판매중이라고합니다. 그래서 한번 왜? 이렇게 인기가 있는지 알아보고싶어졌습니다. 저는 포켓몬빵 세대가 아니라 잘모르거든요~ ㅠ.ㅠ 포켓몬빵, 너 도대체 뭐니? 포켓몬스터와 관계된 이미지를 같이 넣어 판매하는 빵을 통틀어서 포켓몬빵이라고 한다. 유래는 일본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 언제쯤 줄어들까? [내부링크]

최근 대한민국의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결국 전세계 1등이라는 불명예를 얻은 상황이 되었다. 지난주 회사에서 인도출장 전세기를 타기위해 인천공항에 갔던 수십명이 인도정부의 입국거부로 인해 출국 체크인도 못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상황까지 발생하였다. 전세계 최고라고 자부하며 K방역을 외치던 대한민국이 어쩌다가 이런상황을 맞이하게 된걸까? 그래서 코로나 관련 데이터를 자세히 살펴보고 현재 상황을 분석해보고 언제쯤 확진자가 줄어들수 있을지 추정해 보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어떻게 변해 왔을까? 코로나19 전세계 통계자료(@구글)를 바탕으로 확인해 보기로 했다. 그중에서 세계 최고 확진자를 기록중인 미국과 우리나라와 인구수가 비슷한 영국(인구: 6722만명)의 신규확진자와 사망자 추이를 ..

대통령 집무실 이전하려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3월 20일 윤당선인이 기자회견을 통해서 현재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로 이전 하기로 확정발표했습니다. 그로인해 국방부 부지에 있는 합동참모본부 청사는 남태령지역으로 옮기고, 오는 5월 10일 새정부 출범에 맞춰 대통령 집무실을 옮김과 동시에 현재 청와대는 국민들에게 개방하는걸로 이야기 되었습니다. 대통령실이전에 대해서 진보와 보수, 해당지역 주민들의 찬성과 반대 의견이 계속 인터넷 댓글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어떤생각이 드시나요? 윤당선인이 어떤 생각으로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생각했을까? 왜 하필 용산지역일까? 생각해 봤습니다. 지금부터 내용은 개인적인 추측성 글이며, 윤당선인을 비방하려는 목적이 아님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저의 생각과 관점..

사주명리학(사주팔자) 공부하기_#2.사주구조와 사주팔자 쉽게 뽑는법 [내부링크]

사주명리학(사주팔자)에 대해서 처음공부하게 되면, 사주뽑는법에 대해서 빨리 배우고 싶어한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만세력이라는 책으로 생년월일과 시간을 찾아서 뽑아야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책을 구입하고 12절기(혹은 24절기)를 이해하고 암기해야 한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에 사주를 뽑아주는 App 이 많이 있어서 아주 쉽게 사주팔자를 누구나 뽑을수 있다. 먼저 사주의 기본 구조에 대해서 간단히 공부하고, 마지막에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사주팔자 뽑는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주팔자 구조와 기본원리 사주(네개의 기둥)는 위의 그림과 같이 태어난 년/월/일/시 의 네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개의 기둥을 각각 연주, 월주, 일주, 시주라고 명명한다. 각기둥은 두개의 글자로 구성되는데, 위에 ..

사주명리학(사주팔자) 공부하기_#1.음양오행론 [내부링크]

사주명리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보통 사주팔자라고 하면 금방 알아듣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같은 개념 맞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여러가지 길흉화복을 경험하게 됩니다. 주변에 하는일마다 잘되는 사람을 보면서 ' 저사람은 무슨 복을 타고나서 하는일마다 잘될까? ' 라고 말하기도 하고, 반대로 ' 내팔자는 왜 이렇까? 왜 이렇게 않풀리지? ' 라고 말하면서 철학관에 가서 사주팔자라도 한번 봐야 하나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나도 몇년전에 여러가지 상황이 겹쳐서 8개월정도 휴직을 하게되었습니다. 휴직기간을 무의미하게 보내기 싫어서 집근처 평생교육원에 수업중에 " 사주명리학 특강 " 수업이 있어서 초급과정을 3개월동안 들었습니다. 그런데, 공부를 하면 할수록 사주명리학의 내용에 매료되어 초급수료 후 중급과정까지 수..

[Display 기술리뷰] 삼성 QD-OLED TV 미국,유럽 첫출시! [내부링크]

2022년 3월 18일 삼성전자는 미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QD-OLED TV 'S95B' 65인치와 55인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65인치 2999.99달러(364만원), 55인치 2199.99달러(267만원)로 책정되었습니다. 우여곡절은 있었지만 우리회사 기술이 제품으로 첫 출시되는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고, 앞으로 QD-OLED 시장이 승승장구 해서 삼성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길 바래봅니다. QD-OLED 신기술이 제품으로 출시되는 모습을 보면서, LCD와 OLED 엔지니어로 16년을 근무하면서 배운 Display 기술을 요약 리뷰해 보고 싶어서 태블릿 앞에 앉았습니다. 어려운 내용을 빼고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 Display 기술은 어떻게 발전..

[앱하비스트 주가] 스마트팜계의 애플로 불리는 Appharvest(APPH) [내부링크]

스마트팜계의 애플로 불리는 앱하비스트(Appharvest)라는 회사가 있다. 2021년초에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농부의 아들로써 알아볼수록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어 당시 분산투자로 조금씩 주식을 매수 하였는데, 이후 계속 폭락하여 현재는 수익률이 마이너스 상태에 있다. 내가 투자한 회사에 대한 분석내용과 미래성장성에 대해서 많은 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어 요약해 보았다. 앱하비스트 (Appharvest)는 어떤회사인가? 앱하비스트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농장이면서, 스파트팜(Smart Farm)인 친환경 농장을 운영하는 미국 회사이다. 조나단 웹(Jonathan Webb)이 설립한 이회사의 목표는 미국 주요 시장에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허브(Hub)가 되는 것이다. 회사 위..

[버크셔 해서웨이 주가] 위기에 강한 워렌버핏의 투자전략 비법은? [내부링크]

2년전에 버크셔 해서웨이를 알게되어, 코로나 직후 직접 투자를 하게되었다. 다행히 ~70% 이상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서 볼때마다 마음이 뿌뜻하다. 그런데 최근에 주식차트를 보면서 역시 워렌버핏의 투자전략은 위기에 강하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오늘 퇴근하면서 버크셔 해서웨이 주가와 워렌버핏의 투자전략에 대해서 분석해 보기로 하고, 태블릿앞에 앉았다. 하나씩 확인해 보자.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란 어떤 회사인가? 버크셔 해서웨이는 여러산업에 투자하는 지주회사이다. 워렌버핏이 회장 겸 CEO를 맡고 있다. 1962년부터 섬유회사인 버크셔 해서웨이에 투자를 하고 있었고, 당시 CEO(시베리 스텐던)의 신용을 저벼린 행동에 화가나서 인수해 버렸다. 이후 기업 인수합병(M&A)를 계속..

[이온큐(IONQ) 주가] 양자컴퓨터 개발현황과 미래가치 [내부링크]

컴퓨터가 언제 발명되었는지 기억하시나요? 40대분들은 어릴때 책에서 1946년 최초 컴퓨터는 에니악이었다고 본기억이 나실겁니다. 그로부터 50년정도 지났을 무렵인 1990년대에 전세계적으로 개인용 컴퓨터(Desktop)이 보급된걸로 기억됩니다. 최초의 컴퓨터 사진은 아래와 같다. 엄청난 크기와 지금 노트북에 비하면 큰 기계덩어리로 보일것이다. 그럼 혹시 슈퍼컴퓨터는 보신적이 있나요? 난 석사과정중에 한국에서 2번째로 좋은 슈퍼컴퓨터를 이용해서 시뮬레이션을 해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국가 연구소였고, 단백질 구조분석을 위해서 슈퍼컴퓨터로 안정적인 구조에 대해서 시뮬레이션을 진행했고, 1주일 정도 후에 결과를 받아볼수 있었다. 아래 그림은 IBM 슈퍼컴퓨터 사진이다. 요즘 우리는 가상현실, Big Data..

[갤럭시 GOS] 이슈 정리 및 생각해 보기 [내부링크]

최근 삼성 갤러시 S22 GOS(Game Optimizing Service) 이슈가 논란이 되고 있다. 이슈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보고, Why 이런 상황이 생겼을까? 생각해 보자. GOS(Game Optimizing Service) 란 무엇인가? GOS S/W는 삼성전자가 게임 최적화를 위해 개발한 시스템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었다. 소비자가 게임을 실행할때 자동으로 개입하여 최적화라는 목표로 해상도와 쓰로틀링(Throttling) 특성을 발열이 최소화 될수 있도록 인위적으로 Control 하는 S/W 입니다. * 쓰로틀링(Throttling) 성능 이란? PC, 노트북, 모바일 기기의 CPU, GPU등이 지나치게 과열될때 기기의 손상을 막고자 Clock과 전압을..

[주식과 부동산] 은퇴준비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최근 5년동안 대한민국은 부동산 열풍이었다. 주변에서 부동산으로 갑자기 부자가 된사람들을 쉽게 찾아볼수 있다. 이상하게 나는 크게 이득을 보지 못했다. (나만 그런가? ㅠ.ㅠ) 갑자기 궁금한점이 생겼다. 지난 10년을 분석해 보면 주식과 부동산 중에 어떤 것이 더 많이 올랐을까? 어떤 변화를 가지고 움직였을까? 앞으로는 어떤 방향으로 변화해 갈 것인가? 하나씩 분석해 보자. 지난 10년간 주식과 부동산의 변화 (한국 vs 미국) 한국 (GDP vs 주식 시가총액) 미국 (GDP vs 주식 시가총액) 주식 부분을 살펴보면, 가장 명확한건 GDP(국내총생산)가 증가와 함께 시가총액이 우상향하는것을 알수 있다. 한국과 미국이 동일한 모양이다. 생각해 보면 당연한 결과이다. 경제가 발전할수록 기업가치는 상승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미래의 디지털 혁명의 선두기업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건 MS Office와 Windows 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이 먼저 떠오르나요? ^^ 학교다닐때 엑셀을 처음 사용하면서 이거 정말 파워풀하다는 생각을 했었고, 삼성에 입사한 이후 부터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활용능력이 업무의 대부분이라고 해서 과언이 아니게 되었다. 그럼 마이크로소프트는 정말 어떤 회사일까? 어떤 사업 구조로 어느정도 매출과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MS Office 와 Windows 왜 미래 신성장사업은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지 기대와 흥미를 가지고 분석해 보았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주가 현황 (@최근 10년) 미국 빅테크 기업의 차트를 볼때마다 느끼지만, 우리가 잘알고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면서 대체 불가능한 독점기업으로 더욱성장할것을 알..

[테슬라 주가] 전기차 시대의 대장주 Tesla 어떤회사인가? [내부링크]

테슬라(Tesla)기업하면 전기차의 선두주자입니다. 작년한해동안 동학개미들이 가장 많이 미국주식에 투자한 회사가 테슬라라고 합니다. 과연 어떤 회사인지? 미래 성장가능성은 어느정도인지?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같이 생각해보면서 투자 전략을 수립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테슬라(Tesla) 주가 현황 (@최근 10년) 10년간의 주가 변화를 보면 정말 놀랍다. 사실 10년 전에는 테슬라 회사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크지 않았고, 성공할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5년 전에는 어땠을까? 미국, 유럽 출장을 다녀오면서 전기차를 종종 볼수 있었다. 미국의 실리콘밸리 주차장에는 항상 전기차가 있었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프랑스 파리 골목길에 전기차 충전소와 소형 전기차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구글(알파벳)주가] 플렛폼 기업 Alphabet(Google) 어떤회사인가? [내부링크]

구글(Google)기업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매일 사용하는 핸드폰의 구글 안드로이드와 구글 검색엔진, 혹시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만 유투브도 구글 사업영역입니다. 그럼 구글 주식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분석해 볼까요? 나의 은퇴를 함께할수 있는 가치있는 주식인지 같이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Alphabet A) 주가 현황 (@최근 10년) 아래 최근 10년의 주식 변화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개인적으로 2016년에 구글본사에 기술 미팅을 다녀왔었다. 본사를 둘러 보고 구글 엔지니어들과 미팅을 하면서, 미래 성장가능성을 눈으로 확인했으면서도 미국주식을 직접 투자하지 못했다. 그때 시작했다면 지금 60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했을것이다. 구글주식은 현재 알파벳 A,B,C..

[성장과 인플레이션] 4가지 부의 시나리오 [내부링크]

뉴스에서 2022년은 저성장, 고물가 시대가 될수 있다는 염려의 기사를 보았다. 무엇이 문제가 되는거지? 그럼 투자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걸까? 그냥 하던대로 하면 되는건가? 아니면 수정해야 하는건가? 수정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거지?성장과 인플레이션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의 시나리오를 정리해 보았다. (참고자료 : 부의 시나리오 - 오건영) 성장과 인플레이션으로 구분하는 4가지 ' 부의 시나리오 ' 1) 고성장, 고물가 2005 ~ 2008년 중국의 강력한 투자 성장 시기로 생각해 볼수 있다. 국가의 주도로 성장이 강해지면서, 당연히 주식시장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경제 성장이 강해지면 사람들의 소비도 늘어나게 될것이고, 기업들은 소비를 통해서 돌을 벌기 위해 제품 생산 라인을 늘리..

[엔비디아 주가] 떠오르는 미국 빅테크 기업 NVIDA 가치분석 [내부링크]

엔비디아(NVIDA)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건 GPU(Graphics Processing Unit) 그래픽 카드입니다. 학창시절에 컴퓨터 조립좀 해본 사람이라면 많이 들어봤을것입니다. 이런 회사가 최근 10년동안 미국증시에서 시가총액 7위의 엄청난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회사가 될까? 장기적으로 가치투자를 해도 될까? 분석해 봤습니다. 엔비디아(NVIDA) 주가 현황(@최근 10년) 1999년 나스닥에 상장하였는데, 최근 10년동안 5500%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21년 7월 20일날 액면 분할이후 현재는 주당 220달러의 가치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몇가지 관점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업구조 분석 Gaming (47%), 데이터센터(37%), 전문시각화(8%), 자..

[심리학 도서리뷰] 프레임(Frame)_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내부링크]

프레임(Frame)에 대해서 생각해 보셨나요? 여러분은 어떤 프레임으로 현재를 살아가고 계신가요? 이책의 내용을 보시면서 생각해 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합니다. 비관주의자는 어떤 기회 속에서도 어려움을 보고 낙관주의자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기회를 본다 - 윈스턴 처칠 - 책에는 심리학으로 배운 인생의 지혜를 어떤 Frame 으로 상황을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다른 인생을 살아갈수 있다는 내용을 10가지 Chapter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례를 통해서 관점(Frame)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례들은 기회가 되시면 읽어 보시면서 자신의 관점을 바꿔볼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중에서 " 지혜로운 사람의 인생 관점(Frame) " 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해 드리고 ..

[애플주가]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식투자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3년전만 해도 미국주식에 대해서 막연히 한번 해볼까? 생각만 했던것 같다. 하지만, 와이프의 추천으로 증권사 임원에게 재테크에 대해서 상담을 받게 되었고, 그상담을 계기로 계좌를 개설하고 직접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다. 상담을 할때만해도 증권사 임원은 나에게 미국주식 우량주 투자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작해야 한다면서도 현재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천천히 투자하라고 조언해 주었다. 그러나, 갑작스런 코로나 펜데믹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서 고평가 라고 했던 미국 우량 주식들이 폭락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나는 투자를 위해 모아두었던 종자돈을 폭락한 미국 우량주식인 애플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할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었다...

[리더십이란?] 대한민국 20대 대통령 선거날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 20대 대통령을 뽑는 투표날입니다. 많은 분들이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투표를 했을 것입니다. 저는 사전투표로 미리 투표를 했는데, 이번 투표는 여러가지로 의미도 많고 사회적으로 이슈도 많았던 투표로 기억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대통령 선거 투표때는 인물에 초점을 많이 맞추었다면, 이번에는 국가의 리더십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면서 투표를 한것 같습니다. 40대 이후가 되면서 회사에서도 리더십을 많이 발휘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리더십에 대해서 책도 많이 보고, 강의도 많이 들으면서 고민을 많이 해 보면서 국가의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의 자리는 최고의 리더십을 발휘해도 수많은 국내외 변수를 효율적으로 대응 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더십이란? 권위적인 리더십, 서..

[삼성전자 주가] 직원이 바라본 삼성전자 주가 전망 [내부링크]

삼성전자 History 1969년 1월 13일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창업자 이병철회장) 1970년 흑백TV, 백색가전 및 AV기기 생산시작 1974년 한국반도체(주) 인수 및 세탁기, 냉장고 생산시작 1977년 컬러TV 생산시작, 해외수출 시작 1979년 한국전자정보(주) 인수하고, 전자레인지 양산시작 1980년 반도체 사업 시작 1982년 이병철 회장 미국 실리콘 밸리 시찰 후 반도체 개발 본격착수 흑백TV 1000만대 생산 돌파 1983년 최첨단 반도체(VLSI)양산공장 건설 착수, PC 생산시작 1984년 삼성전자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미국 VCR 수출시작 1986년 세계 최소형, 최경량 4mm 비디오 테이프 리코더 개발 1987년 삼성종합기술원 개원 창업자 이병철 회장 타계, 이건희 회장 시대 시..

[직장생활 노하우] 회사에서 인정받는 방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1. 입사 후 3년에 집중하라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면 동기들과 모두 같은 출발선에서 출발하게 된다. 하지만 입사후 3년이 지나고 나면 동기들간에 격차가 크게 벌어지기 시작한다. 절대로 과도하게 전력질주 하듯이 업무에만 몰입하라는 말이 아니다. 집중해서 본인만의 업무 스타일을 만들라는 것이다. 최소한 " 업무를 누구한테, 어떻게 배운거야? " 라는 말이 생각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될까? 3가지에 대해서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된다. 첫번째로 좋은 선배를 찾아야 한다. 좋은 선배는 부서내에서 가장 인정받고, 잘나가는 선배를 찾는게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다. 두번째로 좋은 선배를 찾았다면, 일단 친해지려고 노력하고 선배가 어떻게 일하는지를 잘 관찰하고 따라하려고 노력해라. 세번째는 본인만의 스..

[레고 닌자고] 어린시절 좋은 장난감은 유능함을 낳을수 있다. [내부링크]

아들의 생일전날 집근처 토이스토리를 찾았다. 갈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많은 장난감들이 있었다. 아들은 너무 신나서 매장 1,2층을 뛰어다니고 있다. 이모습을 보면서 어린시절 난 어땠었나? 생각하면서 장난감의 장점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보았다. 아이가 태어나서 장난감에 급격하 관심을 보이는 시기는 어느정도 정해져 있다. 내 생각에는 아이들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6살~12살 정도까지, 요즘은 아이들도 핸드폰이 있어서 게임과 유투브, 카카오톡에 일찍 눈을 떠서 사실 장난감에 대한 관심이 점점 줄어드는것도 현실인듯 하다. 많은 종류의 장난감들이 있지만, 그중에 레고(LEGO) 시리즈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소근육을 발달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된다. 레고와 함께 성장한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놀..

[재테크 도서리뷰]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5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을 졸업하고, 스펙을 만들어서 대기업에 입사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꿈에 그리던 대기업에 입사해서 일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월급에 노예가 되어 간다. 매일 출퇴근하며 주어진 일에만 몰두하게 되고, 월급을 모아서 집이나 주식정도 투자하면서 나도 부자가 되어 간다는 착각을 하며 살아가게 된다. 여기서 우리는 부자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부자란 무엇일까? 진정한 부자는 경제적으로 완전한 자유를 찾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난 생각한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월급말고, 여러가지 수입원을 만들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책의 저자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월급 포함 5가지 수입원을 만드는 방법을 말해주고 있다. 진정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읽어보시고 본인과 맞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