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otindustries의 등록된 링크

 benotindustri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0건입니다.

전자약 개발한다, 전기 자극으로 난치병까지 치료 가능하다? (와이브레인, 뉴로핏, 오션스바이오, 뉴아인 등) [내부링크]

# 전자약 시장 규모 더 커진다 전 세계적으로 전자약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이에 관련한 스타트업들이 기술 개발이나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전자약(electroceutical)이란 전자(electronic)와..

블리자드 성희롱 파문, 창사 이래 최고의 존폐 위기를 맞은 미국의 게임사 [내부링크]

# 블리자드 최고의 위기 봉착 미국 유명 게임사인 블리자드가 성추행 논란에 휩싸여 화제다. 연일 쏟아지는 개발진의 폭로와 유저들의 불신 등으로 작품 개발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역대급 여파로..

맥스트 상장, 따상상 성공... 메타버스 전문 기업의 미래 [내부링크]

# 맥스트(377030) 따상상 성공 국내 증시 사상 최고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맥스트가 코스닥 상장 첫날 따상을한데 이어 따상상에도 성공했다. 28일(수), 맥스트는 전장 대비 30% 상승한..

댓츠 잔잔 앰플,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만 보세요. [내부링크]

# 탈모와의 전쟁, 댓츠 잔잔 앰플 탈모에 대한 고민은 단지 어제오늘만의 문제가 아니다. 많은 기능성 제품들과 가발 등도 많이 팔리며 해당 주가도 고공 행진했지만, 탈모 인구는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쎄미시스코 300% 무상증자 진행한다... 주가 전망은? [내부링크]

# 쎄미시스코 무상증자 결정 지난 19일(월), 전기차 사업 영역을 확대 진행 예정인 쎄미시스코(136510)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300% 무상증자를 진행을 결정했다. 300% 무상증자가 진행되면 보통주 1주당..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feat. 송배전 관련주) [내부링크]

# 스마트그리드, 송배전 관련주 올여름에도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된 가운데 주식시장에서는 '전력대란'으로 인한 스마트그리드 관련주가 대세다. 전력 수요가 최고치를 경신하여 전력 수급난이 발생할 경우에 실적..

한샘 매각 된다, 매물로 나온 가구 업체 1위 한샘... 누가 주인될까? [내부링크]

# 한샘 매각된다. 새 주인은? 국내 가구 및 인테리어 업계 1위 업체인 '한샘'이 M&A(기업 인수/합병) 매물로 나와 화제다. 한샘은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인 IMM 프라이빗에쿼티와 경영권 매각에 협상 중인 것으로..

NH투자증권 증권계좌 신규 개설하면 케이뱅크 주식이 최대 100주까지? [내부링크]

# 케이뱅크 주식 100주 받아보자 12일(월), NH투자증권에서는 생애 처음으로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 한하여 케이뱅크 주식을 최소 1주부터 많게는 최대 100주까지 무작위로 제공하는 '케이뱅크 주주가..

SD바이오센서 일반 청약 마지막 날 돌입, 공모가와 상장일은? [내부링크]

# SD바이오센서 일반 청약 마지막 날 7월 9일(금), SD바이오센서가 IPO 일반 청약 마지막 날 일정을 시작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SD바이오센서의 일반 청약 첫날에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과 인..

SK텔레콤 액면분할 통해 국민주 노린다, 주당 10만원 이하 도전... (인적분할 동시에) [내부링크]

# SK텔레콤 액면분할, 오는 11월 29일 SK텔레콤이 올해 말 11월 29일(월), 주식 액면분할로 국민주 도전에 나선다. 액면분할을 통해 한 주당 가격이 낮아지면 소액투자자들도 접근성이 좋아져 많은 투자가 일어날..

카카오페이 상장, 공모가는? 상장일은 카카오뱅크와 일주일 차이 [내부링크]

# 카카오페이 상장한다, 공모가는?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페이가 오는 8월 12일 상장한다. 이는 또 다른 계열사인 카카오뱅크(8월 5일)보다 약 일주일 차이나는 간격이다. 카카오페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금..

에이비온,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 올해 안에 이전 상장한다 [내부링크]

# 에이비온, 코스닥 이전 상장한다 정밀항암신약 개발업체로 유명한 에이비온이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에 통과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에이비온은 바이오마커를 기반으로 한 혁신항암신약 개발업체로, 2014년 중순..

윤석렬 테마주, 대선 출마 선언 직후 12% 이상 폭락... NE능률 등 [내부링크]

# 윤석렬 테마주 큰 폭으로 하락 지난 29일(화), 대권주자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윤석렬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직후 윤석렬 테마주가 폭락하여 화제다. 강한 상승세를 보이던 윤석렬 테마주..

카카오뱅크 공모가 거품이다? 공모주 청약은 언제? [내부링크]

# 카카오뱅크 공모가 거품 논란? 2021년 IPO 최대어로 거론되는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결정되어 화제다. 장외에서 거래되는 카카오뱅크 주당 가격의 약 40%대 수준으로 결정되어 관심이 뜨겁다. 카카오뱅크 공모가..

클레이튼에서 사용되는 클레이 코인, 바이낸스 상장 [내부링크]

# 클레이튼에서 사용 가능한 카카오 코인 상장 지난 24일(목), 카카오 코인으로 유명한 가상화폐인 '클레이 코인'이 글로벌 최대 규모 거래량을 자랑한느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했다. 클레이 코인은 카..

지나인제약 주가, 시노팜 백신 국내 생산으로 상승세 [내부링크]

# 시노팜 백신 국내 생산하는 국내 제약회사 지나인제약이 최근에 세계 보건기구인 WHO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중국의 시노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백신의 국내 생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넥신 주가전망, 코로나19 백신 개발 국내에서 가장 빠르다 [내부링크]

# 제넥신 주가전망 국내 신약 연구개발 기업인 제넥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백신의 글로벌 임상 3상에 착수하기 위해 약 1,200억 원에 달하는 규모의 자금 유치에 나선다. 제넥신은 올해 안..

아시아나항공 상장폐지되나? 상장적격성 심사 대상에 올라... [내부링크]

# 아시아나항공 상장폐지?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상장적격성 실질 심사 대상에 선정됐다. 일전에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박삼구 회장의 계열사 부당 지원 등으로 구속 기소된 것이 가장 큰 이유다. 한국거래소 유..

택배 파업 종료, 택배비 인상 불가피... 우체국 택배 접는다? [내부링크]

# 택배 파업 종료, 택배비 인상된다? 지난 15일(화) 오후, 민주노총 산하의 택배 노조 조합원 약 4,000여 명이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 모여 분류 작업에 대한 합의에 관련하는 내용으로 집회를 진행했다. 택배 노..

크래프톤 중복청약 막차... 따상갈까? [내부링크]

# 그래프톤 중복청약, 따상 기대감 올해 IPO 시장의 초대어 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 기업 크래프톤이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오는 20일 전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여 중복청약 막차를 탈 것인지에..

업비트 상장폐지 코인 5종, 유의 종목 25종 지정... 투자자들 패닉 [내부링크]

# 업비트 유의 종목 25종 지정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유의 종목 가상자산으로 약 25종을 선정했다. 상폐종목은 5종에 이른다. 이런 업비트의 기습적인 공지는 투자자들을 패닉에 빠뜨리기 충분..

넷마블 주가, 연이은 신작 출시로 기대감↑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내부링크]

# 넷마블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11일(금), 삼성증권이 넷마블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 주가를 18만 원으로 상향 조정(약 20%)했다고 밝혔다. 신작에 대한 기대감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에 반..

바이오젠, 세계 최초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 및 승인 완료 [내부링크]

# 알츠하이머 치료제, 아두카누맙 무려 18년 만에 바이오젠이 새로운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FDA(미국 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으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이오젠의 주가도 하루 만에 40% 이상 급등하는 등의..

미국 새로운 밈 주식 등장... 클로버헬스, 웬디스 폭등? [내부링크]

# 새로운 밈 주식의 등장 지난 8일(화), 미국 뉴욕증시에서 건강보험회사 클로버헬스의 주가는 전일 대비 약 85% 이상 폭등한 후 마감했다. 클로버헬스는 AMC 엔터테인먼트, 게임스톱에 이어 새로운 밈 주식(Meme,..

올해 남은 초대어급 IPO 상장 예고...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ADT캡스, 케이카 상장한다 [내부링크]

# 대어급 IPO, 뭐가 있을까? 올해 남은 대어급 IPO(기업공개)가 꽤나 많다. 상장 예비심사를 앞두고 있는 업체로는 현대중공업,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ADT캡스, 한화종합화학 등 유명 기업들이 많다...

11일, 대한전선 코스피200 편입된다... 그 전망은? [내부링크]

# 대한전선 코스피 200 편입 대한전선이 코스피 200의 구성 종목으로 편입을 앞두고 상승세를 타고 있다. 7일(월) 오전 9시 43분 기준, 증권시장에서 대한전선은 전장에 비해 약 19.41%(625원) 상승한 3,845원에..

로봇청소기 업체 에브리봇 상장, 6월 중에 코스닥 입성 [내부링크]

# 에브리봇 6월 중 상장 예정 국내 로봇청소기 1위 업체인 에브리봇이 지난 4일(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승인받았다고 언급했다. 지난 2015년 1월에 설립된 에브리봇은 물걸레 전..

큰 폭으로 상승세 타는 여행주, 어디까지 봐야 하나? (참좋은여행 주가 등) [내부링크]

# 여행주, 큰 폭으로 상승세 최근 들어 여행주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백신의 접종률이 높아짐에따라 올해 하반기 이후에는 다시 여행을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하림, 이스타항공 인수 추진한다... 인수의향서 제출 [내부링크]

# 하림그룹, 이스타항공 인수 추진 하림그룹이 이스타항공 인수를 추진한다. 하림그룹은 자회사인 팬오션과 함께 해운, 항공을 결합하여 물류 부문에서 규모의 경제 효과를 취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 회..

이준석 테마주 급등세, 국민의 힘 당 대표 선출 앞두고 정치 테마주 관심 (넥스트아이, 삼보산업) [내부링크]

# 이준석 테마주에는 뭐가 있을까? 오는 6월 11일(금), 국민의힘의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가 열린다. 전 최고위원인 이준석 후보가 예비경선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지지율을 보이고 있다. 당 내 지지율은 나경원..

남양유업 매각된다, 한앤컴퍼니 남양유업 전격 인수 [내부링크]

# 남양유업 매각 국내에서 우유업체 2순위의 남양유업이 국내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에 매각됐다. 지난 27일(목), 한앤컴퍼니는 남양유업의 오너가 소유한 전체 지분의 53.08%에 해당하는 보유주를 약 3,100억 원..

야놀자 나스닥에 상장한다, 2023년 상장 추진 [내부링크]

# 야놀자 미국 상장? 일본의 소프트뱅크그룹 손정의 회장이 야놀자에 약 2조 원 가량을 투자하여 세계적인 숙박, 여행 플랫폼으로 키워 나스닥에 상장시킨다는 시나리오를 내놨다.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글로벌 최..

밀크 코인 전망, 메가박스와 파트너십 체결로 상승중 [내부링크]

# 밀크 코인 전망, 메가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밀크 코인이 멀티플렉스 극장인 메가박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채결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통합 플랫폼인 밀크 파트너스는 밀크 코인과 메가박스 포인트를 서..

미사일 지침 종료 수혜주, LIG넥스원이 1등? [내부링크]

# 미사일 지침 종료 수혜주 최근 한미 정상회담으로 인하여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로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 중이다. 가장 많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종목은 LIG넥스원(079550)이다. 미사일 지침이 완전..

5월 마지막 공모주 청약... 제주맥주, 진시스템, 에이디엠코리아 상장 [내부링크]

# 제주맥주, 진시스템, 에이디엠 코리아 상장 최근 공모주 청약 시장 기록을 갈아치운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상장 첫날 따상에 실패하며, 앞으로는 더 이상 무조건적인 따상 기대는 하기 어려워졌다. 약 80..

온톨로지가스 폭등, 온톨로지가스 전망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 온톨로지가스 폭등 21일(금) 오전, 비트코인이 5,200만 원선에서 횡보하는 와중에 온톨로지가스(ONG)가 폭등 중에 있다. 가상화폐 대장주격인 비트코인은 최근 큰 폭락 후에 다시 5,000만 원선을 회복하며 소폭..

스팀달러 상승 이유, 스팀달러 전망에 대해서 [내부링크]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크게 폭락하는 가운데, 스팀달러(SBD)는 혼자 독주하며 하루에도 50%, 70% 급등을 거듭하고 있다. 이 스팀달러는 도대체 뭐길래 이러는 걸까? 머스크 SNL에서 뭐라했길래... 도지코인 폭락 #..

나르지오 가정의 달 1+1 행사 시작,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 나르지오 가정의 달 맞아 행사 시작 기능성 신발 브랜드인 나르지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1 행사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110여 개의 나르지오 워킹화 매장에서 나르지오 워킹화를 구매하면..

아이숲마스크소형, KF80 공식 인증받은 마스크 정보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지속됨에 따라 여러 종류의 마스크도 나오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마스크 또한 많이 출시됐는데 이번 글로는 현재 20개월 전후부터 6 ~ 7세용까지 사용 가능한 KF80 마스..

C&C인터내셔널 오는 17일 코스닥 상장, 공모가는? [내부링크]

# C&C인터내셔널 코스닥 상장 화장품 제조업체로 유명한 C&C인터내셔널(씨앤씨인터내셔널)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일반공모 청약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6~7일 양일간 진행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주 청..

머스크 SNL에서 뭐라했길래... 도지코인 폭락 [내부링크]

# 머스크 SNL 출연 후 도지코인 한때 35%까지 폭락한 이유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지난 주말에 미국의 인기 코미디쇼인 SNL에 출현했다. 이번 출연으로 한껏 기대는 모았던 도지코인은 머스크 SNL..

도지코인 5월 8일? 도지파더는 진짜 머스크일까? 도지코인 전망 [내부링크]

# 도지파더와 5월 8일 밈*에서 장난스럽게 만든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은 최근 연일 급등하며 또다시 암호화폐 상위 5위에 올랐다. 오는 8일(토), 일론 머스크가 한 방송에 출연하는 이유가 급등의 원인이라 분석..

페이코인 에어드랍, 후오비 코리아에서 선착순 진행 [내부링크]

# 페이코인 에어드랍 이벤트 선착순 통합결제 솔루션 기업으로 유명한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핀테크가 가상화폐 거래소인 후오비 코리아를 통하여 페이코인(PCI)을 무료로 지급하는 '페이코인 에어드랍' 이벤트를 5..

알트코인 추천, 전망... 주목받는 알트코인에는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 알트코인 추천? 최근 비트코인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가까이 추락하면서 비트코인의 영향력이 감소하고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도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연중 최저치를..

반도체 업체 LB루셈 코스닥 상장, LB루셈 공모주, 공모가 정보 [내부링크]

# LB루셈 공모주, 본격 IPO 돌입 범 LG계열의 반도체 제조업체인 LB루셈이 IPO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LB루셈은 디스플레이 구동 반도체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반도체 제조업체다. 세계적으로 TOP3 수준..

SKIET 공모주 따상하면 17만원 이득? 한 주라도 더 받는 방법 [내부링크]

# SKIET 공모주 따상가나? 한 주라도 더 받는 방법? 2차 전지 분리막 기업으로 유명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가 28 ~ 29일 양일에 걸쳐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청약을 진행한다. 전기차 시장이 확대..

카카오페이 상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내부링크]

# 카카오페이 상장 정보 지난 26일(월), 카카오페이가 코스피 상장을 위해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며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15일(목),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위한 신청서를 제출한..

SK IET 공모주 청약 진행에 대한 정보(코스닥 쿠콘 상장) [내부링크]

# SK IET 공모주 청약 일정 오는 4월 28일, 29일 양일에 걸쳐 IPO 시장 대어로 꼽히는 SK IET(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 맡았고, 공동 주관사에는 한국투자증..

업비트 폐쇄되나... 가상화폐 거래소 대거 퇴출 [내부링크]

#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폐쇄된다? 지난 22일(목),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오는 9월까지 실명계좌가 없으면 가상화폐 거래소를 모두 폐쇄할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이에 업비트 폐쇄가 되는 것이 아닌지 이용자..

코로나 백신주 상승세 보여... 경제 정상화 기대감에 달러, 여행, 항공주 상승, 넷플릭스 약세 [내부링크]

# 코로나 백신주 급등세 원인은? 지난밤 뉴욕 증시가 3 거래일만에 상승세를 보이며 장을 마쳤다. 미국 정부가 국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발표하며 경..

아로와나토큰 가격 폭등, 투기성 짙은 암호화폐 시장... [내부링크]

# 아로와나토큰 폭발적 급등 지난 20일(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신규로 상장된 가상화폐 가격이 100,000% 이상 폭등하며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빗썸에 따르면 이날 약 14시 30분경에 상장된..

테슬라 악재, 잇단 사고... 오토파일럿 믿을만하나? [내부링크]

# 테슬라 잇단 악재...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악재가 떴다. 또한 홈트레이닝 장비업체인 펠로톤도 고객이 다치거나 목숨을 잃는 등의 악재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11시 30분경 미국..

4월 20일 도지데이, 도지코인 전망에 불 지피나? [내부링크]

# 4월 20일 도지데이의 의미 지난 3월 14일(현지시간),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SNS를 통하여 '도지코인'을 거듭 언급하면서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다. 머스크는 자신..

플레이댑 비트코인 결제 가능하게 한다, 게임아이템과 NFT 등 [내부링크]

# 플레이댑 비트코인 지난 15일(목),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알려진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으로 유명한 해치랩스와 비트코인 결제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용자는 보유한 비트코인으로 게임 아..

카카오뱅크 상장에 한국금융지주 주가 상승한다? [내부링크]

# 카카오뱅크 상장 IPO 최대어 온다 2021년 IPO 최대어로 꼽히는 카카오뱅크 상장이 가까워지면서 카카오뱅크의 2대 주주인 한국금융지주의 주가가 상승세를 띄고 있다. 지난 14일(수), 한국금융지주의 주가는 105..

진시스템 코스닥 상장, 공모가 및 청약일은? [내부링크]

# 진시스템 코스닥 상장 준비 돌입 14일(수), 신속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인 진시스템이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IPO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시스템 상장 공모주식수는 1,42..

이니셔티브Q가 페이팔 코인? 그 진실과 가치에 대해서 [내부링크]

# 페이팔 코인이라고? 이니셔티브 Q 최근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 이른바 '페이팔 코인'이라 불리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인이 있다. 바로 이니셔티브Q(Initiative Q)다. 해당 코인은 현재 회원가입, 추천인 모..

리플 협약, 가상화폐 기후 협약 지원한다 [내부링크]

# 리플 협약 지난 9일(금),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플랫폼인 리플이 '파리 기후 협약'에서 영감을 얻은 '암호화폐 기후 협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플 협약은 개인 연합을 포함하여 비정부기구(NGO), 민..

SK IET 상장, 따상가나? SK IET의 성장성, 분리막 사업 [내부링크]

# SK IET 상장, 다가오는 대어... 따상 갈 수 있을까? SK IET(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그룹은 지난 SK바이오팜 상장에 이어 SK바이오사이언스까지 그룹 내 신사업에 대한 IPO를..

플레이댑 게임 나온다, 플레이댑 메타버스 게임 올해 상반기 공개 예정 [내부링크]

# 메타버스 게임 나온다 지난 6일(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플레이댑(PLA)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와 메타버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중에 있는 메타버스 게임을 2021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 밝..

이더리움 창업자, NFT 전용 팜(palm) 토큰 출시한다(팜 토큰, 팜 코인, 팜 네트워크) [내부링크]

# 이더리움 창업자, NFT 전용 팜(palm) 토큰 출시한다 이더리움(ETH)의 공동창립자이며 블록체인 개발사 '컨센시스'를 설립한 조셉 루빈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전용 네트워크인 팜(Palm) 코인을 출시할 예정..

백신여권 관련 코인인 백신여권 메디블록, 메타디움 얼마나 오를까? [내부링크]

# 메디블록, 메타디움 얼마나 오를까? 정부 주도하에 추진 중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백신 여권'이 4월 중으로 공식적 운영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에 관련 기업들에서 발행한 가상화폐들이 무려 4배 이상 급등..

옵저버 채굴, 옵저버 코인 누구나 쉽게 채굴하는 방법? [내부링크]

# 옵저버 코인이란? 현재 업비트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코인 중에 옵저버(OBSR)라는 코인이 있다. 해당 코인은 기상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기상관측 등을 클라우드 소싱하는 플랫폼으로 옵저버에서 자체적으로..

[코인동향]메타디움 기반 메타파이 출시 예정, 6월? [내부링크]

# 메타디움 기반으로 한 NFT 플랫폼인 '메타파이' 6월 출시 지난 31일(수),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코인플러그가 암호화폐 메타디움 블록체인을 이용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플랫폼인 메타파이(METApie)를 오는..

시린토큰 상폐, 시린토큰 유, 시린토큰 유의... 시린토큰 전망 없다 [내부링크]

# 시린토큰 전망 없다, 투자에 유의할 것 업비트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 폐지가 결정된 시린토큰 등의 코인들이 일부 폭등세를 보여 화제다. 상폐 확정에 급등한 것을 보면 단순 투기적 성향이 강한 투자로..

카카오 액면분할로 주가 상승 노린다 [내부링크]

# 카카오 액면분할로 소액주주 잡는다 카카오가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5대 1 액면분할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소액주주들의 진입 문턱이 다소 낮아졌다. 2021년에 들어 네이버와의 시가총액 격차를 많이 좁..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살 수 있다? [내부링크]

#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살 수 있다? 지난 23일(화), 미국의 전기차 전문 제조업체인 테슬라가 암호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으로 자사의 차량을 구매 가능하도록 허용했다고 밝힌 뒤, 다시금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삼영에스앤씨 상장, 청약, 공모가 등(코로나 수혜주) [내부링크]

# 삼영에스앤씨 상장, 청약, 공모가 등 코스닥에 상장을 앞둔 삼영에스앤씨(S&C)가 4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을 시작하며 공모 일정에 들어가기 위해 기업공개를 진행한다. 삼영에스엔씨의 상장 시가..

자이언트스텝 주가, 따상 기록 후 연일 급등세 [내부링크]

# [특징주]자이언트스텝 주가, 메타버스 화두에 따상 후 급등 자이언트스텝이 지난 24일(수)에 상장한 후 따상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25일(목), 자이언트스텝 주가는 9시 23분 기준 전장대비 5.42%..

제노코 주가, 제노코 상장일... 세계 최초 기술 확보한 제노코 코스닥 상장 [내부링크]

# 제노코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항공우주, 통신 분야 업체인 제노코가 코스닥에 신규 상장했다. 24일(수, 제노코 상장일) 오전 9시 48분 기준, 제노코의 주가는 시초가에 대비하여 약 22.31% 가까이 상승한 79,..

비트코인 시계가 있다고? 무려 2,800만원? [내부링크]

# 비트코인 시계를 출시했던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의 '위블로(Hublot)'는 남성적인 디자인의 시계를 만드는 회사로 유명한데, 지난 2018년 비트코인 시계도 내놓아 유명세를 탄 바 있다...

전기차 관련주, 전기차 충전 1등 업체 '차지포인트'는 어때? [내부링크]

# 전기차 관련주 1등, 차지포인트 현재 반토막 수준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 관련주 중에 중요한 종목이 있는데 바로 전기차 충전업이다. 현재 북미에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업 중 시장 점유율 1위..

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가면 직원 1인당 8억 수익난다? [내부링크]

# 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가면 직원 1인당 8억 수익난다? 18일(목), 국내 증시에 상장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첫 거래가 시작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IPO 과정에서 역대급의 청약증거금 신기록과 경쟁률을..

쿠팡 주식 급락하나? 곧 차익매물 쏟아진다 [내부링크]

# 쿠팡 주식 급락하나? 곧 차익매물 쏟아진다 전자상거래 전문 업체인 쿠팡은 지난 11일(목), 국내 기업 최초로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오는 18일(목), 뉴욕 증권거래소에 직상장한 쿠팡 임직원들이 보..

테슬라, 비트코인에 투자 더 늘린다... CFO 직함에 '코인 마스터' 추가 [내부링크]

# 테슬라, 비트코인에 투자 더 늘린다... CFO 직함에 '코인 마스터' 추가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인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직함에 '테슬라의 기술왕'이라는 명칭을 추가했고, CFO(최고재무책임자)..

픽셀, 카카오와 NFT 호재로 연일 급등 중인 이유 [내부링크]

# 픽셀, 카카오와 NFT 호재로 연일 급등 중인 이유 최근 암호화폐 픽셀의 거래량이 가파르게 상승세를 타며 급등하고 있다. 픽셀은 최근 카카오, NFT 관련 호재로 90원대까지 치솟았다가, 곧 50원대까지 폭락했다...

쿠팡 상장 첫날, 쿠팡 주가 전망은? [내부링크]

# 쿠팡 상장 첫날, 쿠팡 주가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쿠팡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공식 상장했다. 이에 쿠팡 주가에 관심을 같은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쿠팡은 고객들이 자기 전에 쿠팡에서 물건을..

카카오 액면분할이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 카카오 액면분할이 미치는 영향 카카오(035720)는 지난 25일 진행한 이사회에서 보통주 1주당 가액 500원을 100원으로 분할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3월 29일에 주주총회 안건으로 결정돼 의결되면 4월 12일부터 1..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1주라도 더 받는 법 [내부링크]

#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1주라도 더 받는 법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초대어급 SK바이오사이언스 개인투자자 대상 청약이 진행 중이다. 이미 일전에 기관을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1275대 1이..

쿠팡 상장일 오는 11일 유력, 쿠팡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 쿠팡 상장일 오는 11일 유력, 쿠팡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을까? 쿠팡의 미국 뉴욕 증시 상장이 가까워지면서 쿠팡 관련주들의 관심이 뜨겁다. 만약 쿠팡이 높은 공모가로 상장될 경우 관련주 또한 고평가 논란이..

디센트럴랜드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 [내부링크]

# 디센트럴랜드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최근 디센트럴랜드(MANA) 코인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최근 트위터나 기사들로 디센트럴랜드 코인에 호재가 작용했기 때문으로 분..

SK케미칼 하락 이유는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때문? [내부링크]

# SK케미칼 하락 이유는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때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 생산 참여 등으로 상장에 임박한 가운데, 모회사인 SK케미칼의 주식은 최근 가파른 하락세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시작, SK바이오사이언스 전망은? [내부링크]

#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시작, SK바이오사이언스 전망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을 시작한다. 공모규모만 총 1조 5,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LG에너지솔루션, 카카..

중국 비트코인 채굴 금지한다 [내부링크]

# 중국 비트코인 채굴 금지한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많은 가상화폐가 채굴되는 중국 가상화폐 채굴 시장이 폐쇄의 기로에 놓였다. 중국이 비트코인 채굴 금지를 선언하면서 많은 논란이 야기되고 있다. 지난 2일(화..

게임스탑(게임스톱) 주가 폭등 원인 분석 [내부링크]

# 게임스톱 주가, 또 폭등 글로벌 최대 게임용품 유통업체 중 하나인 게임스탑(게임스톱)의 주가가 지난 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18% 이상 폭등했다. 단기 차익으로 인한 개인 투자자들의 투기적인 매수세가..

알파쿼크 전망과 시세, 알파쿼크란 어떤 코인? [내부링크]

# 알아야 투자한다, 알파쿼크란? 알파쿼크(Alpha Quark)는 모바일 페이먼트로써 모바일 월렛 서비스를 통해 쉬운 송금이 가능하다. 더불어 디지털화된 지적재산권 등의 무형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도지코인 시세와 도지코인 사는법, 거래소에 대한 썰 [내부링크]

# 도지코인 시세, 사는법, 거래소 지난 24일(수),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도지코인(Dogecoin)이 상장됐다. 도지코인은 최근 비트코인과 함께 일론 머스크가 관심 있게 봤다고 하여(실제로 매수도..

루시드 모터스 기업가치와 주가 폭락의 원인? [내부링크]

# 루시드 모터스 기업가치 27조 육박 미국의 전기차 제조 전문업체인 루시드 모터스의 기업가치가 약 240억 달러(한화 약 26조 7,000억 원)로 인정받았다. 루시드 모터스는 테슬라의 강력한 경쟁상대 중 하나로 많..

비트코인 폭락 이유는 여러 악재가 겹친 탓? [내부링크]

# 비트코인 폭락, 비트코인 폭락 이유 지난 22일(월) 늦은 저녁, 비트코인의 가격이 폭락했다. 가상화폐의 대장이라고 불리는 비트코인의 가격은 미국은 물론 국내에서도 폭락을 면치 못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2..

테슬라 일론 머스크와 비트코인, 비트코인 시세는 어디까지? [내부링크]

# 테슬라 일론 머스크와 비트코인, 비트코인 시세는 어디까지? 최근 가상자산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을 매수한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않는 사람은 바로라고 말하여 화제다...

비트코인의 재열풍과 페이코인과 보라코인 급등, 폭등 원인 [내부링크]

# 비트코인의 재열풍과 페이코인과 보라코인 급등, 폭등 원인 최근 다시 한번 비트코인(BTC)의 열풍이 몰아치고 가상화폐의 결제 상용화 가능성이 확대되면서 페이코인, 보라코인, 밀크코인 등의 가상화폐가 폭등..

비트코인 시총 1조 달러? 비트코인 시세, 페이코인 전망과 시세 [내부링크]

# 비트코인 시총 1조 달러 시대 근접 가상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이 52,000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18일(목) 오전 9시 30분경에는 빗섬에서 무려 5,795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52,000선을 돌파하며 너무 폭등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일와 관련주, 장단점? LG유플러스, 예림당 [내부링크]

# 디즈니플러스(디즈니+)란? 글로벌 OTT 서비스 디즈니+(이하 디즈니플러스)가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했다. 디즈니플러스는 지난 2019년 디즈니가 출시한 가입형 스트리밍 OTT 서비스다. 운영에는 따로 설립한 법인..

쿠팡 나스닥 말고 뉴욕증시 상장, 상장일은 언제? [내부링크]

# 쿠팡 나스닥 말고 뉴욕증시 상장, 상장일은 언제? 쿠팡(전자상거래업체)이 미국 증시에 상장할 예정이다. 예상(나스닥)과는 다르게 뉴욕증시에 입성하게 된다. 이에 쿠팡의 기업가치가 무려 60조에 달할 것이라..

만기 40년까지 늘어난 '초장기 주택담보대출' 출시한다 [내부링크]

# 만기 40년까지 늘어난 '초장기 주택담보대출' 출시한다 금융위원회가 올해 신혼부부, 청년을 대상으로 한 최장 40년까지 가능한 '초장기 정책 모기지'를 주택금융공사를 통해 늦어도 하반기부터는 시범 도입을..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1등 폴리코사놀은 레이델 폴리코사놀10 [내부링크]

#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1등 폴리코사놀은 레이델 폴리코사놀10 폴리코사놀이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혼합물로, 두 개 이상의 알코올이 사슬처럼 엮인 형태로 되어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

현대기아차가 애플한테 갑질 당했다고? 아닐껄? (Hyundai-Kia was educated by Apple... See translation below) [내부링크]

# 현대기아차가 애플한테 갑질 당했다고? 아니, 그냥 참교육 당한 거지ㅋㅋ 최근 한 달간 현대기아차와 애플과의 아이카 논란이 애플 측에서 공식적으로 현대기아차와 "자율주행차 개발 협의 진행 안 한다"라고 밝..

기업가치 5조 원, SK바이오사이언스 코스피 입성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 기업가치 5조 원, SK바이오사이언스 코스피 입성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정보) 기업가치가 무려 5조 원에 달하는 대어 중의 대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 관련주는? (메타버스 뜻) [내부링크]

#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 관련주는? (메타버스 뜻)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추상적인 의미를 지는 '메타(Meta)'의 합성어인 '메타버스(Metaverse)'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

애플카 관련주로 카메라 부품 주가에 주목하라! (LG이노텍, 엠씨넥스 등) [내부링크]

# 애플카 관련주로 카메라 부품 주가에 주목하라! 최근 카메라 부품 관련 주가가 스마트폰 주가를 넘어 자동차 관련주로 관심받고 있다. 애플카 등의 자율주행 산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와 라이다, 주행..

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 주가 폭등, 1조 원에 매각한다... 유튜브와 틱톡이 관심(Video editing app 'Kinemaster' stock price has skyrocketed! Sell it for 1 trillion won... YouTube and TikTok are interested.) [내부링크]

# 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 주가 폭등, 1조 원에 매각한다... 유튜브와 틱톡이 관심 동영상 제작 애플리케이션인 키네마스터가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등의 글로벌 투자업계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키..

싸이월드 서비스 부활, 2월 내로 재오픈 [내부링크]

# 싸이월드 서비스 부활, 2월 내로 재오픈 싸이월드가 다시 오픈한다. 싸이월드 서버 안에 1년이 넘게 봉인되어있던 자료들이 부활한다. 싸이월드 서버에는 사진이 약 170억 장, MP3 파일이 약 5.3억 개, 동영상 1..

펜타곤 리더 후이 자가격리로 입대 연기, 입소 날짜는? [내부링크]

# 펜타곤 리더 후이 자가격리로 입대 연기, 입소 날짜는? 지난 1일(월),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펜타곤의 멤버 후이가 공식입장을 통하여 오는 2월 18일에 입대하여 약 4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뒤 사회..

핀테크 전문 업체 '핑거' 상장 후 주가 흐름 [내부링크]

# 29일, 핀테크 전문 업체 '핑거' 상장 후 주가 흐름 B2C 핀테크 전문 기업인 '핑거(Finger)'가 지난 1월 27일, 코스닥 상장 승인을 획득하고 이틀 뒤인 29일에 정식 입성했다. 핑거(163730)는 지난 1월 14~15일..

대박적 신규 2차 전지주 '유일에너테크' 상장 정보 및 공모주 청약 [내부링크]

# 대박적 신규 2차 전지주 '유일에너테크' 상장 정보 및 공모주 청약 현재 한국판 뉴딜 정책 등에 의해 여러 친환경 관련 주식이나 2차 전지에 관련된 주식은 이미 많이 올랐다. 하지만 아직 모든 주식이 그런 건..

뉴욕 증시, 부진한 실적과 FOMC 결과로 스타벅스, AMD 등 주가 급락... 게임스탑, AMC는 폭등 [내부링크]

# 뉴욕 증시, 부진한 실적과 FOMC 결과로 스타벅스, AMD 등 주가 급락... 게임스탑, AMC는 폭등 뉴욕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미국 중앙은행(Fed)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 결과에 대한 실망감과 부진한..

레인보우로보틱스 주식, 오는 2월 3일 코스닥 상장 (주가, 공모가 등) [내부링크]

# 레인보우로보틱스 주식, 오는 2월 3일 코스닥 상장 (주가, 공모가 등)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인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 청약에서도 흥행을 이어갔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추진..

바이든 행정부 출범으로 눈여겨봐야 할 에너지주 순위는? (엑슨모빌, 넥스트라 에너지, 서던 컴퍼니 등) [내부링크]

# 바이든 행정부 출범으로 눈여겨봐야 할 에너지주 순위는?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출범하며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강조하고 있어 에너지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해당 전문가들은 신재생, 원자력 기업과 함..

SK 와이번스... 이마트 와이번스 된다. 이마트 SK 와이번스 인수 [내부링크]

# SK 와이번스... 이마트 와이번스 된다. 이마트 SK 와이번스 인수 이마트가 SK와이번스를 인수하며 프로야구단의 구단주가 된다. 25일(월), 이마트는 SK텔레콤과 SK와이번스 인수에 대한 MOU(양해각서) 체결을 진..

엔젤리그(캡박스), 소액으로 유망 스타트업(비상장)에 투자할 수 있다? (마켓컬리 주식, 무신사 주식, 토스 주식 등) [내부링크]

# 엔젤리그(캡박스), 소액으로 유망 스타트업(비상장)에 투자할 수 있다? (마켓컬리 주식, 무신사 주식, 토스 주식) 지난 2020년 공모주 최대어 중에 하나였던 카카오게임즈(293490)가 무려 '따따상'을 기록하며..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으로 '바이든 랠리' 시작, 미국 3대 지수 급등... [내부링크]

#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으로 '바이든 랠리' 시작, 미국 3대 지수 급등...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으로 랠리를 펼쳤다. 이날 뉴욕증시의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

공매도 뜻과 공매도 금지 기간 (금지 기간 연장?) [내부링크]

# 공매도의 정의 공매도란 '없는 것을 판다'라는 의미로 보유한 주식이 없이 주식을 매도하는 것을 말한다. 주가의 하락을 미리 예상하여 빌린 주식을 파는 행위로 투자자는 주식 중개인을 통하여 주권을 빌린 후..

바이든 정부의 핵심 공약인 '바이드노믹스'에 주목하라 (미국 태양광 1, 2위 기업은 한국 기업... 한화큐셀, LG전자) [내부링크]

# 바이든 정부의 핵심 공약인 '친환경에너지' 오는 바이든 정부의 출범과 함께 청정에너지 업계의 기대감이 굉장히 높아지고 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오는 2050년까지 미국의 탄소배출 제로 달성을 목..

석경에이티 상장 한 달 만에 주가 급등, 투자자들 어리둥절... 왜? [내부링크]

# 석경에이티 상장 한 달 만에 주가 급등, 투자자들 어리둥절... 왜? 석경에이티는 지난 2000년 12월에 석경 화학에서 석경에이티로 법인을 전환하면서 설립된 회사다. 석경에이티는 바이오헬스 산업, 코팅 산업,..

오로스테크놀로지 증권신고서 제출, 2월에 코스닥 상장... 공모가는? [내부링크]

# 오로스테크놀로지 증권신고서 제출, 2월에 코스닥 상장... 공모가는? 국내에서 유일한 반도체 전공정 오정렬 측정장비(Overlay System)를 개발한 오로스테크놀로지가 지난 15일(금),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

워런 버핏도 투자했다, 데이터 관련 기업 '스노우플레이크'... 락업해제일 날짜 [내부링크]

# 워런 버핏도 투자했다, 데이터 관련 기업 '스노우플레이크'... 락업해제일 날짜 시대가 급변하면서 클라우드나 빅데이터 등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에 장점을 살린 IT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버크셔 해서웨이의..

[특징주]이재명 관련주인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상승세 (이재명 테마주, 대장주) [내부링크]

# 이재명 관련주인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상승세 (이재명 테마주, 대장주) 15일(금), 국내 주가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율 1위 소식에 해당 관련주는 오후에 들어 점차 강세를 보이고..

쿠팡, 쿠팡 로지스틱스로 택배업에 재진출... 나스닥 상장용일까? [내부링크]

# 쿠팡, 쿠팡 로지스틱스로 택배업에 재진출... 나스닥 상장용일까? 쿠팡이 자회사를 통해서 택배업에 재진출 했다. 쿠팡이 이와 같은 결정을 한 이유는 급증하는 택배 물량을 분산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결과..

GS25와 유튜버 '밥굽남'이 공동 개발한 도시락, 햄버거 출시 (밥굽남 나이 등) [내부링크]

# GS25와 유튜버 '밥굽남'이 공동 개발한 도시락, 햄버거 출시 (밥굽남 나이 등) GS25가 CJ ENM과 함께 '콘텐츠-유통 결합형'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는 오는 15일(금)부터 유튜버 '밥굽남'과 공동 개발한..

트위터, 페이스북 등 트럼프 대통령 계정 정지에 주가 급락 [내부링크]

# 트위터, 페이스북 등 트럼프 대통령 계정 정지에 주가 급락... 유튜브, 애플, 아마존 동반 하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위대가 미 국회의사당에 난입하는 사태가 발생하자 트위터, 페이스북,..

비트코인 하루 만에 1만 달러 폭락...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 전망 [내부링크]

# 비트코인 하루 만에 1만 달러 폭락...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 전망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락과 급등을 반복하고 있다. 지난 며칠 동안에는 하루 변동폭이 무려 1만 달러에 달했다. 과연 가상..

블루웨이브 추천 수혜주... 친환경, 금융, 인프라 등 [내부링크]

# 블루웨이브 추천 수혜주... 친환경, 금융, 인프라 등 (태양광, 전기차, 배터리, 반도체 등) 코스피 지수가 3100선에 안착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상승세를 타 온 코스피가 이번에는 블루웨이브(민주당의 백악..

쿠팡, 2분기에 나스닥 상장 추진한다 (쿠팡 주식 이야기) [내부링크]

# 쿠팡, 2분기에 나스닥 상장 추진한다 (쿠팡 주식 이야기) 쿠팡(Coupang)이 2021년 2분기에 IPO(기업공개)를 추진하고 있다. IPO가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쿠팡은 약 300억 달러(한화 약 32조 6,700억 원) 이상의..

코스피 3000 돌파의 의미... 3300선까지 갈 것인가, 조정장 올까 [내부링크]

# 코스피 3000 돌파의 의미... 3300선까지 갈 것인가, 조정장 올까 지난 6일(수) 오전, 코스피 지수가 장중에 사상 첫 3000선을 돌파했다. 1956년 3월에 처음으로 개장 이후 처음이다. 코스피 3000의 의미와 투자..

박셀바이오 무상증자, 주가 급등(공모가 3만 원에서 26만 원까지)... 6일 거래정지 이유는? [내부링크]

# 박셀바이오 무상증자, 주가 급등(공모가 3만 원에서 26만 원까지)... 6일 거래정지 이유는? 6일(수) 하루, 박셀바이오 주식거래가 정지됐다. 지난 5일 화요일, 한국거래소는 공시를 통해 박셀바이오에 하루 주식..

한미사이언스 주가 20% 이상 급등, 코로나19를 위한 '광속 TF' 발족 [내부링크]

# 한미사이언스,  '광속 TF' 발족 6일(수) 오전 9시 7분 기준, 한미사이언스(008930)가 무려 21.3%(16,400원)나 상승하여 93,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런 급등 현상은 한미사이언스의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

삼성전자 시가총액 500조 원 돌파? 거기에 삼성SDS 주식도 폭등... 무슨 일? [내부링크]

# 삼성전자 시가총액 500조 간다! 목표가 11만 원? 삼성전자가 드디어 시총 500조 원 시대를 열고 말았다. 지난 2020년 11월에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400조 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한 달 하고도 보름 만에 100조 원..

새해 첫날부터 전기차 주식 급등... 현대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배터리 관련주 등 [내부링크]

# 새해 첫날부터 전기차 주식 급등... 현대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배터리 관련주 등 2021년 새해 첫 거래일은 완전 '전기차의 날'이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세,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전기차 등이..

이더리움(ETH), 100만 원 돌파... 비트코인 따라가나, 알트코인 상승세 [내부링크]

# 이더리움(ETH), 100만 원 돌파... 비트코인 따라가나, 알트코인 상승세 새해부터 암호화폐 시장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이더리움(ETH)의 시세가 전일 대비 무려 30% 이상 상승 중이다. 이더리움의 시세는 지난 3..

2021년 미국 주식 종목 추천(JP모간, XLE, 오라클, 마그나인터내셔널, GAN) [내부링크]

# 댄 나일스가 꼽은 '2021년 최고의 주식' 5개 지난 30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연말을 맞이하여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소폭 상승했다.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약 9,000억 달러 규모의 부양책이 통과된 상황에..

삼성전자 특별배당과 코스피 지수, 2020년 배당락에 변동성? [내부링크]

# 삼성전자 특별배당과 코스피 지수, 2020년 배당락에 변동성? 배당락이 29일(화) 이뤄지는 가운데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할지가 주목된다. 해당 업계에서는 배당락으로 인한 일시 조정이 있을 수 있으나 상승 랠리..

무려 121배 성장한 대덕전자, 삼성전자와의 관계... 대덕전자 주가 전망은? [내부링크]

# 무려 121배 성장한 대덕전자, 삼성전자와의 관계... 대덕전자 주가 전망은? (주)대덕(대덕전자의 지주사)의 김영재 사장은 삼성전자(005930)가 예전 구미사업장에서 불량 휴대폰 15만 대 가량을 불태웠던 사건이..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 투약 완료... 주가에 영향? [내부링크]

#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 투약 완료... 주가에 영향?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의약품 기업인 셀트리온은 지난 25일(금),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인 'CT-P59(성분명 레그단비맙, Regdanvimab)'의 글로..

코로나19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1월 3일까지 유지 (카페, 패스트푸드점 비상) [내부링크]

#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1월 3일까지 유지 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2021년 1월 3일까지 연장된다. 다만 수도권에만 적용하던 무인카페 매장 내 착석 금지 등은 비수도권에..

내연기관차를 전기차로, XL플리트 상장 첫날 86% 급등 (XL플리트 주식, 주가) [내부링크]

# 기존의 내연기관차를 전기차로 바꿔주는 회사, XL플리트 상장 첫날 86% 급등 (XL플리트 주식, 주가)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인 XL플리트(XL Fleet)가 뉴욕증시 상장 첫날에 86%대 급등을 선보였다. XL플리트는..

쿠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공식 출범 [내부링크]

# 쿠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공식 출범 주식회사 쿠팡(Coupang)이 쿠팡이츠(음식 배당 중개 앱)에 이어 신사업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를 공식 출범했다. 쿠팡플레..

연금펀드(연금저축펀드, 퇴직연금펀드) 수익률이 이렇게나? [내부링크]

# 연금펀드 수익률이 이렇게나? 코스피가 3000선을 바라보며 급상승하는 가운데 연금저축펀드, 퇴직연금펀드 등의 연금펀드로 몰려간 동학개미들이 나쁘지 않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상속세가 무려 11조? 상속세와 배당금에 얽힌 이야기 [내부링크]

# 상속세란? 상속세란 사망을 계기로 무상으로 이전되는 재산에 그 재산의 취득자에게 과세되는 조세를 말한다. 상속인은 상속세의 납부의무자가 된다. 세율은 1억 원 이하 10%, 5억 원 이하 20%, 10억 원 이하..

마윈, 중국 정부(공산당)에 회사 지분 넘긴다. 앤트그룹 상장 연기 [내부링크]

# 마윈, 중국 정부(공산당)에 회사 지분 넘긴다. 앤트그룹 상장 연기 알리바바 그룹은 중국의 기업가 마윈(马云)이 1999년에 창업한 온라인 관련 기업으로, 알리바바 닷컴과 타오바오를 운영하는 회사다. 현재는..

삼성전자, 내년에 주당 1,800원 배당? 배당주 추천(삼성생명, 삼성물산, LG화학, KT&G) [내부링크]

# 삼성전자, 대박 배당주로 우뚝? 내년에 주당 1,800원 배당 삼성전자의 내년 배당이 올해 대비 더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 뿐만 아니라 코스피 200 기업의 배당 성향이 처음 30%를 웃도는 등의 전반적인..

안철수 관련주로 안랩, 써니전자, 우성사료, 다믈멀티미디어, 링네트 주목 [내부링크]

#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이하 안철수)가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그에 따른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안철수는 2021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안철수는 전체 야당이 이..

엔씨소프트 신작 기대감에 주가, 목표가 상승 (feat. 트릭스터M 사전예약과 아이온 크리스마스 이벤트) [내부링크]

# 엔씨소프트, 2021년 초 신작 기대감에 목표가 상승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가 98만 원으로 올랐다. 지난 17일(목), 종가는 868,000원이었다. 18일(금), 오전 9시 30분 기준 8,000원(0.92%) 오른 876,000원에 거래..

카카오게임즈, 웨이투빗 최대주주 된다 [내부링크]

# 카카오게임즈, 웨이투빗 최대주주 된다 카카오게임즈가 블록체인, 게임기업인 '웨이투빗'의 최대주주로 등극했다. 웨이투빗의 정보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콜옵션 행사를 통해 주식 약 28만 주에 해당하는 부..

캐나다 큰손, 치킨 프랜차이즈 bhc에 3,000억 투자 [내부링크]

# 캐나다 큰손, 치킨 프랜차이즈 bhc에 3,000억 투자? 전체 운용자산이 무려 400조 원이 넘고, 아시아 지역에 투자하는 규모가 약 100조 원에 달하는 글로벌 5대 연기금 중 하나인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IB)가..

조 바이든 당선 확정,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주가에 주목하라! [내부링크]

# 조 바이든 당선 확정,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주가에 주목하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최종 선거인단 투표에서 306명을 확보하여 공식적으로 당선이 확실해지면서 그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친환경..

주목되는 전기차 관련주, NXP반도체(NXPI) [내부링크]

# 주목되는 전기차 관련주 추천, NXP반도체(NXPI)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들에 비해 전자기기의 비중이 높다. 전기차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차량용 반도체의 수요도 늘어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최고가 랠리 삼성전자냐, 날개 단 삼성전자우냐... 삼성전자우 주가 [내부링크]

# 삼성전자냐, 삼성전자우냐... 그것이 문제로다 최근 최고가 랠리를 이어온 삼성전자(005930) 주가의 인기를 뛰어넘는 주식이 있다. 바로 우선주인 삼성전자우(005935)다. 삼성전자우는 특별배당의 기대감으로 개..

붉은사막 기대감에 펄어비스 주가/주식 연일 상승세, 신고가 경신 [내부링크]

# '붉은사막' 기대감에 펄어비스 연일 상승세 펄어비스('검은사막'이라는 유명한 게임을 개발한 대한민국의 게임 개발사)가 최근 신작 '붉은사막'을 공개한 뒤, 강세를 이어가면 신고가를 경신했다. 기관이 연일..

대박 배당주 추천 씨젠, 배당금 100원에서 1,500원으로 늘린다 [내부링크]

# 씨젠, 배당금 늘린다 2020년 한 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대표 수혜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씨젠(Seegene)'이 연말 배당액을 증대하며 주주 친화에 나서기로 했다. 씨젠은 대한민국의 시약 및 의료용품 제조..

12월 셋째 주, 티엘비를 비롯한 상인이안스팩3호, 에프앤가이드,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5호 상장 [내부링크]

# 이번 주, 티엘비 코스닥시장 입성 이번 12월 셋째 주에는 반도체 장비용 인쇄회로기판(PCB)을 개발, 제조하는 전문기업인 티엘비를 비롯, 상상인이안스팩3호, 에프앤가이드, 에이치엠씨아이비스팩5호가 신규 상..

에어비앤비의 주가가 112% 이상 급등한 이유는 테슬라때문? [내부링크]

# 에어비앤비의 주가가 112% 이상 급등한 이유 에어비앤비는 미국의 유명 숙박공유앱이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 상장한 에어비앤비는 주당 144.71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공모가인 68달러 대비 112.81..

국민 아기욕조에서 환경호르몬 검출된 다이소, 일본 기업일까? [내부링크]

# 다이소 아기욕조에서 환경호르몬 기준치의 612배 검출 신생아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이 꽤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거의 국민템이라고 불리고 있는 다이소의 아기욕조 제품이 오랫동안 인기였다. 하지만 최근 간과..

미국 '도어대시' 상장으로 주가 대폭발, 소프트뱅크 대박 [내부링크]

# 미국의 배달업체 '도어대시' 상장 코로나19의 여파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미국도 배달 열풍인 듯싶다.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음식 배달업체인 도어대시(DOORDASH)가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과매수와 과매도의 정의(가격 모멘텀, RSI) [내부링크]

# 과매수와 과매도의 정의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과매수와 과매도에 대해 알아보고 가격 모멘텀 분석에는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지, RSI의 사용, 장단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 가격 모멘텀..

'12월 네 마녀의 날'이 가져올 여파, 코스피 지수에 영향? [내부링크]

# '네 마녀의 날'이란 뭘까? 네 마녀의 날 뜻 '네 마녀의 날'이란 주가지수 선물과 옵션, 개별 주식 선물과 옵션 등 네 가지 파생상품 만기일이 겹치는 날을 말한다. 3, 6, 9, 12월 둘째 목요일에 발생한다. 이날..

안정적인 수익이 될 수 있는 연말 '배당주' ... 삼성전자 특별 배당 [내부링크]

# 안정적인 수익이 될 수 있는 '배당주' 거의 제로에 가까운 저금리 시대가 길어지면서 풍부한 유동성이 주식시장으로 몰렸다. 투자자는 일반적인 주식 투자방식을 넘어 이제는 배당주와 공모주로 눈길을 돌리고..

빅히트 뛰어넘은 명신산업 주가, 상장 첫날 150% 이상 급등? [내부링크]

빅히트 뛰어넘은 명신산업 주가, 상장 첫날 150% 이상 급등? 명신산업이 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7일, 13시 30분 현재 명신산업은 시초가 대비 3,900원(약 30%) 오른 16,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초가..

2020년, 무려 7배 상승한 테슬라 주가... 공매도 세력 38조 원 날렸다? [내부링크]

2020년, 무려 7배 상승한 테슬라... 공매도 세력 38조 원 날렸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하면 빠지지 않는 얘기가 '공매도'입니다. 이는 주가가 떨어질 것으로 보고 주식을 빌려 먼저 판 뒤, 나중에 사서 갚은..

1,100원 무너진 달러 환율... 최저치일까? 최저점은? [내부링크]

1,100원 무너진 달러 환율... 최저치일까? 최저점은? 지난 3일 원달러 환율 1,100원대가 깨지며, 약 2년 6개월 사이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대비 3.8원 하락한 1,097.0원에 거래..

'대장주'는 부담스럽고 '성장형 가치주'는 어때? 그린뉴딜, 기아차, 현대차 주목 [내부링크]

'대장주'는 부담스럽고 '성장형 가치주'는 어때? 코스피지수가 2675선까지 상승, 사상 최고치를 거듭 갈아치우며 무섭게 오르고 있습니다. 거듭 신고가를 갈아치우는 반도체주를 추격 매수할 것인지, 아니면 아직..

화이자 관련주... 신풍제약, 제일약품 모두 급등? [내부링크]

화이자 관련주... 신풍제약, 제일약품 모두 급등? 미국의 제약사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화이자 관련주인 신풍제약과 제일약품이 강세(급등)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트레버 밀턴, 주식 싹 판다? 니콜라 주가 연이어 하락... [내부링크]

밀턴, 주식 싹 판다? 니콜라 주가 연이어 두 자릿수 하락...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제2의 테슬라'라 불리며 상승세를 거듭했던 미국 수소차업체 니콜라의 추락이 심상치 않습니다. 사기 논란 국면에서 일종의 중요..

대웅제약, 대웅... 코로나19 백신 관련 정부 과제 선정에 20% 급등 [내부링크]

대웅제약, 대웅... 코로나 치료제 정부 과제 선정 대웅제약과 대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DWRX2003'이 정부의 임상지원사업 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는 소식에 힘입어 12월 1일, 10..

인바이오 공모가 5,800원 확정, 1386대 1의 경쟁률 기록 [내부링크]

인바이오 공모가 5,800원 확정, 1386대 1의 경쟁률 기록 친환경 작물보호제 제품 개발,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 '인바이오'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386대 1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

테슬라 관련주로 '명신산업' 뜨나... 공모주 청약 열기 후끈 [내부링크]

테슬라 관련주로 '명신산업' 뜨나... 열기 후끈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목표 주가가 1000달러(한화로 약 110만 원)로 상향되면서 국내 관련주들도 상향 조정되고 있는데요. 테슬라에 배터리(2차 전지)..

SK이노베이션 주가 급등? LG화학 소송?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주가 급등? LG화학과 배터리 때문에? LG화학 배터리(2차전지) 기술을 탈취한 혐의를 받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주가가 지난 26일 급등했습니다. 다음 달 10일로 예정된 ITC(미국 국제무역위원회)의 최..

'카카오뱅크 미니', 청소년 5명 중 1명 가입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미니', 청소년 5명 중 1명이 사용 10대 청소년을 위한 '카카오뱅크 미니'가 출시 한 달 만에 가입고객 50만 명을 넘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미니 가입 고객..

테슬라 시가총액 5천억 돌파로 일론 머스크의 재산이...? [내부링크]

테슬라 시가총액 5천억 돌파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인 테슬라(Tesla)가 11월 24일(현지시간), 시가총액 5천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이날 뉴욕 증시에서 전장보다 약 6.43% 상승한 555.38달러로 마..

제주맥주, 국내 최초 수제 맥주업체 상장? [내부링크]

제주맥주, 국내 최초 수제 맥주업체 상장? 수제 맥주 제조기업인 제주맥주가 코스닥시장에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국내의 수제 맥주업체 중 최초의 기업공개(IPO) 사례인 것인데요. 11월 24일(화),..

내년 자동차 판매량 10% 증가? 현대자동차 주가와 부품회사(현대모비스 등)에 영향 주나...? [내부링크]

내년 자동차 판매량 상승? 현대자동차 주가와 현대모비스에 영향? 매체에 따르면 내년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이 약 8,455만대로 올해와 비교하여 약 9.8%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여러 부품회사들의 실적 또..

워런 버핏, 코스트코 주식 전부 매각 후 아마존 매수? [내부링크]

워런 버핏, 코스트코 버리고 아마존? 워런 버핏(Warren Buffett)은 20년 넘게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Corporation)에 투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워렌 버핏이 지난 3분기 코스트코 주식을 전..

한국 GM 파업에 "한국에서 철수하여 중국서 만든다" 경고 [내부링크]

한국 GM 파업에 철수설까지... 미국의 자동차 제조회사인 제너럴 모터스(GM)의 임원이 "노조의 파업이 지속되면 더 이상 한국 GM에 투자할 수 없다"라고 경고해 화제입니다. 이에 자동차 업계에서는 GM이 한국 철..

38%가 넘는 고배당주의 정체, 베트남개발1? [내부링크]

어마어마한 배당수익률의 정체, 베트남개발1? 배당주로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보셨을 텐데, 네이버 금융 탭에서 국내 증시 → 배당으로 이동하면 딱 1등을 차지하는 종목이 있는 '베트남개발1'이라..

비트코인의 연이은 상승세, 더 올라간다? 비트코인 전망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연이은 상승세, 더 올라간다?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의 가격이 1만 6,500달러, 한화 약 1,800만 원을 돌파하며 어마어마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비트코인의 돌풍의 끝자락이던 2018년 1월..

모더나의 백신 개발 소식, 화이자보다 높은 94.5%? [내부링크]

모더나의 백신 개발 소식, 화이자보다 높은 94.5%? 11월 16일(현지시간),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470.63포인트(약 1.6%) 상승한 29,950.44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미니스탁으로 미국 주식 배당금 환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니스탁으로 미국 주식 배당금 받은 썰 드디어 처음으로 미국 주식 관련하여 배당금을 받아봤다. 물론 적은 금액이라 얼마 되지는 않지만 받은 것에 의의를 둔다. 해당 배당금은 AT&T라는 배당주를 통하여 받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성사될까? [내부링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한다 대한민국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이 산업은행의 지원을 받아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1, 2위 대형 항공사를 통합하여 초대형 국적항공사를 출범한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크롤러 오류를 해결해보자 [내부링크]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오랜만에 긴장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찾아왔습니다. 다시금 애드센스 걱정할 일이 생긴 것인데 바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

은행보다 배당주? 높은 배당금을 주는 주식에 대한 썰 [내부링크]

높은 배당금을 주는 주식 예전에는 돈을 모으려면 은행에 돈을 맡겨 금리로 인해 목돈을 모으고는 했었는데 요즘에는 금리가 곤두박질쳐서 기준금리가 0.5%로 동결되는 가운데 나를 포함한 많은 서민층(?)들이 돈..

화이자 백신 90% 이상의 효과? 주가, 관련주에 영향 미치나... [내부링크]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글로벌 제약회사인 미국 화이자(Pfizer Inc.)가 독일의 바이오앤테크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임상시험 단계에서 90% 이상의 효과를 입증했다고 11월 9일(월)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치매 논란? [내부링크]

조 바이든 치매 논란 조 바이든(Joseph Robinette Biden Jr.)은 약 36년 동안 델라웨어(Delaware, 미국 오하이오주 중부에 위치한 도시) 주 상원의원을 지냈고, 미국 제44대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Barack Obama)의..

빅히트 주가... 8% 이상 오른 후 마감, 전망은? [내부링크]

빅히트 주가... 8% 이상 오른 후 마감, 전망은? 전 세계적인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의 주가가 약 8% 급등했습니다. 11월 5일(목), 빅히트는 전날보다 무려 8% 이상 오..

'블루웨이브'의 여파로... 기술주 급등? 미국 주식 상황(블루웨이브 뜻) [내부링크]

# '블루웨이브'의 여파... 기술주들 급등 금융시장이 미국 대선 결과를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블루웨이브(미국 민주당의 백악관 및 상, 하원 장악)' 가능성이 내려가자 대부분의 기술주가 급등했는데요. 페이스북..

리프리스크 오일이 그렇게 좋다던데... (가격도 알려드림) [내부링크]

리프리스크 오일 리프리스크 오일은 매우 좋은 오일입니다. 그... 아주 좋은 분위기에 쓸 수 있는 오일이죠... 러브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일이라고 하는데 요즘 매우 인기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담..

비트코인 볼트 시세는? 비트코인 볼트 사기는 무슨말? [내부링크]

왜 비트코인 볼트인가? 비트코인 볼트 시세에 앞서 비트코인 볼트의 특징과 사기라는 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볼트 사기란 말이 언급되는데 엄연히 따지고 보면 사기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12월, 'LG에너지솔루션' 출범... LG화학 물적분할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출범 LG화학이 배터리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오는 12월에 배터리 사업 신설법인인 'LG에너지솔루션'을 출범하게 됩니다. 이에 LG화학이 빠른 시일 내에 LG에너지솔루션의 IPO(기업공개)를 통..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같이 달아봤다 [내부링크]

애드센스와 애드핏, 동시에? 결국 카카오 애드핏도 연동했다. 물론 이 블로그는 아니고 두 번째 블로그에 적용했는데 예전부터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이 간다는 말을 들어서 안 해야지 하고 있다가 이번에 티스토리..

바디텍메드 주가는? 코로나19와 독감 한 번에 진단 가능한, PCR 콤보키트 수출허가 및 CE 인증 [내부링크]

코로나19, 독감 PCR 콤보키트 수출허가 및 CE 인증 바디텍메드는 코로나19와 A형, B형 인플루엔자를 한 번에 진단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방식의 PCR 콤보키트 'ExAmplex Influenza A/B SARS-CoV-2 PCR Kit'의 식약..

교촌치킨 상장? '교촌 F&B(교촌에프앤비)'... 공모가 12,300원 확정? [내부링크]

교촌 F&B, 공모가 1만2,300원 확정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인 '교촌에프엔비(교촌 F&B)'가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를 12,300원에 확정했다고 11월 02일(..

진매트릭스 주가에 영향?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진단키트 유럽 CE 인증 [내부링크]

'네오플렉스 FluCOVID Detection Kit' 수출허가에 이어 유럽 CE 인증 획득? 의약품 및 진단제와 신약개발업체인 진매트릭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인플루엔자 A형, B형)을 동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연동, 일치하는 콘텐츠 HTML 설정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연동 드디어 티스토리 수익 메뉴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계정 연결도 같이 생겼죠. 일단은 이번 수익 창출 기능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포스팅입니다. 10월 27일 오픈,티스토리..

11월, 비트코인 하락장? 워드프레스 이더리움 플러그인 지원? [내부링크]

11월, 비트코인 하락장 올 수 있다고? 왜? 재미있는 사실이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비트코인'은 지금까지 약 6년 연속 평균적으로 11월 둘째 주를 기준으로 극심한 하락세를 보였었는데요. 이 하락률을 보면 평균..

FDA 길리어드 사이언스 렘데시비르 치료제 승인, 관련주는? (파미셀, 엑세스바이오) [내부링크]

렘데시비르, 우리나라 관련주? (파미셀과 엑세스바이오) 얼마 전 FDA가 미국의 바이오 제약회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로 최송 승인했다고 뉴스가 나왔었습니다. 이에 길..

LG화학 물적분할, LG배터리라는 회사가 생긴다고? [내부링크]

# LG화학의 물적분할 얼마 전 LG화학이 배터리 부문 사업을 물적분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의 반발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놓고 왜 기업이 일부 사업을 분할하는 것인지, 그리고 투자자들은 왜..

세계 최대 결제기업 페이팔(PayPal), 비트코인(가상화폐) 결제 허용한다 [내부링크]

페이팔, 비트코인 거래, 결제 허용한다 페이팔(PayPal)은 약 3억 5천만 명에 이르는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결제 기업입니다. 21일(현지시간), 페이팔은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암호화폐)의 거래 및 결..

AT&T 배당락일, 배당락일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배당락일(EX-DATE) 배당락일이란 배당을 지급하기로 공시할 때 명시되는 날짜를 말합니다. 배당락일에 주식을 매입하는 투자자는 배당금을 받을 수 없으며, 배당락일에 주식을 보유한 투자자는 배당금을 받습니다...

낙산균, 우리 아이와 대장증후군 환자에 효과? 유산균과 미야리산 [내부링크]

유산균보다 생존력이 강한 낙산균! 요즘 프로바이오틱스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 열풍 속에 등장한 제품이 있으니 바로 '낙산균(butyric-acid bacteria)'입니다. 탄수화물을 발효시켜 병원성 세균을 제거하는 낙산..

옵티머스 자산운용, 유명 대기업에도 사기... "옵티머스 사태" [내부링크]

옵티머스 자산운용, 이른바 "라임 옵티머스 사태" 옵티머스 펀드에 투자한 상장회사가 약 60곳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화, BGF, 넥센, 오뚜기 등 대기업은 물론 성균관대, 건국대 등 대학들도 앞다퉈 옵..

워런 버핏의 중요하게 여기는 것, 워렌 버핏 명언 [내부링크]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엄청난 투자가로 알려진 세계 최고의 갑부 중의 한 명인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은 아침으로 무엇을 먹을까? 워런 버핏은 수십 년째 같은 곳에 들러 아침을 해결하고는 한다. 메뉴를 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과연 대박인가? 상장 후... 그 흐름 [내부링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과연 대박인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상장 첫날부터 부진한 성적을 기록한 가운데 연이어 이틀째 하락하고 있습니다. 상장 날 방탄소년단(BTS) 팬덤 아미 등 개인투자자만 매..

테슬라 시가총액, 5배 이상 뛸 것? 테슬라 시총 예상 [내부링크]

미국의 억만장자 론 배런, 테슬라 시총 5배 뛸 것이다? 美 억만장자이자 투자자, 론 배런(Ron Baron)이 "테슬라는 앞으로 시가총액 2조 달러짜리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14일(현지시간) 말했습니다. 현재 시총(..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식거래, '따상'할 경우 1주당 가격은? [내부링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증시 입성이 코 앞 2020년 10월 14일, 한국거래소의 정보에 따르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다가오는 15일 오전 09시, 유가증권시장에서 정식으로 거래를 시작하게 됩니다. 오전..

10월 27일 오픈,티스토리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수익 창출 기능 변화 제목 그대롭니다. 2020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티스토리의 수익 창출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티스토리에서 공식 발표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일단 해당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초간단하게 설정(자격요건이 있을까?) [내부링크]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요건?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는 애드고시를 합격하더라도 바로 생기는 광고 형식이 아닙니다. 특정 조건이 있어야 열리는 광고 형식입니다. 여러 자격요건을 보았지만 정..

유안타증권, "대만 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 [내부링크]

유안타증권, "대만 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 유안타증권은 2020년 10월 12일, 대만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대만 주식 거래 서비스를 시작하고, 2020년 12월 말까지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

식용 아르간 오일의 효능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feat. 헤르타 아르간 오일) [내부링크]

식용 아르간 오일의 효능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feat. 헤르타 아르간 오일) 아르간오일이란? 아르간오일(Argan Oil)이란, 아르가니아 나무의 열매 씨에서 추출한 오일을 말합니다. 아르가니아 나무는 모..

아프리카 돼지열병, 1년 만에 또다시 발생... ASF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아프리카 돼지열병, 1년 만에 또다시 발생... ASF란 무엇인가? 아프리카 돼지열병, ASF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돼지 전염병으로 출혈과 고열이 주 증상이며 사람은 감염되지 않습니다. 돼지와 야생 멧돼지에서..

가상 화폐(디지털 화폐)의 출현, 새로운 금융 시장의 탄생 [내부링크]

가상 화폐(디지털 화폐)의 출현, 새로운 금융 시장의 탄생 역사적으로 보면 지금까지 화폐라는 것은 정부가 발행하고 다양한 수단을 통해 화폐 유통량을 조절하는 재무부와 중앙은행 등이 통제해 왔습니다. 하지만..

(속보)공정위 "네이버 쇼핑, 검색 노출 등 조작?" 네이버에 과징금 267억 부과 [내부링크]

(속보)공정위 "네이버 쇼핑, 검색 노출 등 조작?" 네이버에 과징금 267억 부과 타사 쇼핑몰 쫓아낸 네이버 과징금 부과 공정위는 쇼핑 검색, 검색 노출 순위 등을 부당하게 바꾼 네이버(NAVER)에 시정명..

암 치료에 투자? 암 투자의 수익성(제약사 주식 등) [내부링크]

암 치료에 투자? 암 투자의 수익성(제약사 주식 등) 무서운 암, 그 뒤에는... 암은 가장 무서운 질병 중에 하나로, 어떤 사람이든 피해 가고 싶은 질환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암은 미국 내에서만 매년 약 50만 명..

2020년 09월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내부링크]

2020년 09월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구글 애드센스 수익 2020년 09일은 아주 바쁜 달이었습니다. 세 번째 티스토리도 애드센스 승인을(포스팅 9개를 마지막으로 감감무소식...) 받았구요. 활발..

주식 사는 법? 주식거래, 무엇을 해야 할까?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주식 사는 법? 주식거래, 무엇을 해야 할까? 장점과 단점 주식 사는 법? 주식 사는 법은 일단 아래 링크로 한번 쭉 읽고 옵시다. 주식 사는 법, 주식하는 법을 알아보자(증권 계좌 개설부터) 주식 사는 법, 주식하..

1억에 1주 받을 수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약, 그다음은? [내부링크]

1억에 1주 받을 수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약, 그다음은? 빅히트 상장일 코앞으로... 다른 상장 기업은? IPO 최대어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청약(10월 05일부터 이틀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확정, 빅히트 상장일이 일주일 앞으로... [내부링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확정, 빅히트 상장일이 일주일 앞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일주일 앞으로, 공모가 확정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이자 올 하반기 IPO 시장 최대어로 손꼽히는 빅히트..

SV인베스트먼트 전망,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정보 (코로나19, 빅히트 관련주) [내부링크]

# 상승행진? SV인베스트먼트, 왤까? 빅히트 때문? SV인베스트먼트 주가가 상한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가 지분을 보유한 이뮨메드의 치료제 'HzVSF-13'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COVID-19)..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가 도착, 애드센스 승인이 쉬워졌다?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가 도착, 애드센스 승인이 쉬워졌다? 핀(PIN)번호 입력 09월 06일에 구글에서 발송한 핀(PIN)번호가 09월 23일에 도착했습니다. 퇴근하는 길에 1층 우편함에 있는 걸 보고 매우 기뻤..

진짜 대어가 오는 것일까...? 카카오뱅크 IPO 추진 [내부링크]

진짜 대어가 오는 것일까...? 카카오뱅크 IPO 추진 진짜 대어일까? 아니면 어부일까?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는 2020년 09월 23일, 이사회를 열고 IPO 추진을 결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에 SK바이오팜과..

니콜라 주가 무려 19% 폭락, 니콜라 사기 의혹으로 창업주 퇴출 (한화솔루션에도 영향?) [내부링크]

니콜라 주가 무려 19% 폭락, 니콜라 사기 의혹으로 창업주 퇴출 (한화솔루션에도 영향?) 니콜라의 창업주이자 회장인 트레버 밀턴의 사임 공매도 업체인 힌덴버그 리서치가 지난 2020년 09월 10일, '니콜라는 사기..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3) [내부링크]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3) 미니스탁 무료 수수료 건수는 언제 생기나요? 매월 1일에 1만 원 이하 주무에 사용 가능한 무료 수수료 10건이 생기고, 매월 말까지 사용하지 않은 무료 건..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2) (한투 미니스탁)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2)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의 정보, 그 두 번째 시간 미니스탁의 기본적인 정보를 교류하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첫 번째는 바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1)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 이벤트 등) [내부링크]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1)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 이벤트 등) 미니스탁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며칠 전에 카카오뱅크를 통하여 미니스탁에 가입하여 미국 주식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된 썰(미니스탁) [내부링크]

#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된 썰(미니스탁) 갑자기 불현듯 카카오뱅크에 들어가서 맨 위에 광고 배너를 눌렀다. 그리고 가입을 했다. 무엇에 홀린 듯 계좌를 생성하고 연결까지 했다. 미니스탁이라고 한다. 월급쟁이..

테슬라 주가, 배터리데이 앞두고... 4.15% 하락? [내부링크]

테슬라 주가, 배터리데이 앞두고... 4.15% 하락? 테슬라, 배터리데이 앞두고 변동성 확대 전망 2020년 09월 17일 밤(현지시각), 뉴욕 증권거래소(NYSE)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에 대한 불확..

주식 초보들을 위한 HTS, MTS 설명서(간단 그 자체) [내부링크]

주식 초보들을 위한 HTS, MTS 설명서(간단 그 자체) 주식해보고 싶은데... HTS, MTS는 뭘까?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정보들이 많습니다. 이전 글(바로 아래 링크 먼저 읽고 옵시다!)인 주식을 사는 방..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움직임 하락세, 상승세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움직임 하락세, 상승세 상장 첫날 따상을 기록한 카카오게임즈 공모가(2만 4,000원) 대비 따상을 기록하며 상장 첫날을 마무리했던 카카오게임즈(293490)는, 이후 상승세를 타며 6만 2,400원..

그린뉴딜 대장주, "코로나 위기 속에 녹색 회복 기회" [내부링크]

그린뉴딜 대장주, "코로나 위기 속에 녹색 회복 기회" 그린뉴딜이란? 먼저 그린뉴딜(Green New Deal)의 의미를 살펴보자면 녹색을 뜻하는 '그린(Green)'과 미국의 루즈벨트 대통령이 약 1930년대에 경제 대공황을..

빅히트 공모주 청약, 단 1주라도 더 받는 꿀팁?(빅히트도 따상 가나?) [내부링크]

빅히트 공모주 청약, 단 1주라도 더 받는 꿀팁?(빅히트도 따상 가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빅히트 공모주 청약뿐만 아니라 다른 공모주도 마찬가지로 단 1주라도 더 받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자..

주식 사는 법, 주식하는 법을 알아보자(증권 계좌 개설부터) [내부링크]

주식 사는 법, 주식하는 법을 알아보자(증권 계좌 개설부터) 증권계좌 개설 요즘 흔히 주식붐이라고 합니다. 낮은 은행 금리,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투자를 할 곳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

구글 애드센스 수익, 0.01$는 도대체 뭘까?(CPM에 대하여)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0.01$는 도대체 뭘까?(CPM에 대하여) 애드센스 0.01$?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통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해당 블로그 역시 같은 목적으로 운영되고는..

애드디스(AddThis), SNS에 내 티스토리를 공유해보자 [내부링크]

애드디스(AddThis), SNS에 내 티스토리를 공유해보자 SNS로 공유할 수 있는 버튼 만들기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운영하면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같은 도구로 수익을 창출하려..

상장 첫날 카카오게임즈 따상, 따따상! 코스닥 시총 5위에서 3위까지?(따상, 따따상 뜻) [내부링크]

상장 첫날 카카오게임즈 따상, 따따상! 코스닥 시총 5위에서 3위까지? 카카오 게임즈 따상, 그리고 따따상 지금까지 사상 최고액의 약 59조 원의 자금이 몰리며 주식 시장을 들썩였던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상장..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내부링크]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또 무슨 문제인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한 지 얼마 안 된 초보의 블로그라서 광고 설정, 핀번호 등 알아야 할 정보가 아주 많습니다만..

부작용 문제 터진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내부링크]

부작용 문제 터진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심각한 부작용 문제 2020년 09월 08일(현지시각), 의료전문매체인 STAT가 아스트라제네카가 코로나19(COVID-19) 백신의 임..

토스뱅크 "전 직장 연봉 1.5배, 스톡옵션 준다" 대규모 채용 [내부링크]

토스뱅크 "전 직장 연봉 1.5배, 스톡옵션 준다" 대규모 채용 토스뱅크, 파격적인 대우로 은행 핵심인력 모은다 내년 초(약 2021년 초)에 출범 예정인 토스뱅크(가칭)를 위하여 대한민국 금융혁신을 꿈꾸는 업체인..

카카오게임즈 청약 열풍, 다가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 열풍, 다가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카카오게임즈, 1주도 못 받은 4만 명의 허탈한 심정 2020년 09월 07일, 카카오게임즈의 공모주 청약 건에 관련하여 여러 증권사들이 모집한 청약자는 약 42만..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사용 신청... 모더나 관련주는? [내부링크]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 94.1% 효과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3상 임상시험에서 94.1% 예방 효과를 보이면서 미국과 유럽에서 긴급사용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이에 힘입어 모..

테슬라 주식 논란, 가장 위험한 종목? [내부링크]

테슬라 주식 논란, 가장 위험한 종목?(테슬라 액면분할) 과열 양상을 띈 테슬라 주식, 월가에서 가장 위험하다고? 미국 투자 리서치 업체인 뉴 컨스트럭츠(New Constructs)의 CEO(데이비드 트레이너)가 "테슬라..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필독하십시오 [내부링크]

Money Works in Stocks 챕터 1. 기본적인 주식의 이해 현금을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식이란 매우 매력적인 투자 방법입니다. 비록 주식 등과 같은 투자 형태는 어느 정도의 위험은 수반되지만, 투..

담배(전자담배)를 피우면 코로나19(COVID-19)에 걸릴 위험이 높다? [내부링크]

담배(전자담배)를 피우면 코로나19(COVID-19)에 걸릴 위험이 높다? 전자담배와 코로나19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자담배를 피우는 청소년이나 20대가 비흡연자에 비해 코로나19(COVID-19)에 감염될 확률이 약 7배 높..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어렵고, 나라도 힘듭니다. 이럴 때일수록 코로나19가 뭔지 정확히 알고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

코로나19(COVID-19) 재감염에 대한 중요한 정보 [내부링크]

코로나19(COVID-19) 재감염에 대한 중요한 정보 홍콩의 한 남자 미국 과학 뉴스 웹사이트 '라이브 사이언스'에 따르면 홍콩의 한 남성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재감염된 것으로 확인된 최초의 사람이라고 밝혔습니..

펀드 뜻, 펀드와 투자신탁의 이해 [내부링크]

펀드 뜻, 펀드와 투자신탁의 이해 투자신탁 투자신탁이란 여러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아서 펀드(Fund)를 만들어 투자를 하는 소위 집합 투자조직(Collective Investment Scheme)을 의미합니다. 국제투자신탁은 투자..

2020년 08월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내부링크]

2020년 08월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구글 애드센스 수익 2020년 08월은 정말 값진 한 달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부업의 메인으로 삼고 싶었고 그러기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을..

홍성돈 숙면 베개, 그렇게 핫하다구요?(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추천!) [내부링크]

홍성돈 숙면 베개 현대인들의 필수템, 숙면 베개 숙면이라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필수사항입니다. 더군다나 요즘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스트레스 덕에 완벽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

보보인싸마스크 대란! 여름용 마스크! [내부링크]

보보인싸마스크 보보인싸마스크란? 요즘 같은 지독한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혼란스럽습니다. 세계 수많은 국가에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사용하며 일상을 보내고 있는데요...

호흡으로 하는 명상 방법(명상하기 좋은 명상 음악 추천) [내부링크]

명상의 기술 챕터 6. 호흡 이 방법을 통하여 호흡에만 집중하며 다른 생각을 안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긴장감 완화라는 좋은 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꾸준히 오래한다면 깊은 내면에 안정감을..

풍부한 영양분의 보고, 잣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잣 효능 잣의 정의 쉽게는 잣나무의 종자를 말합니다. 송자, 백자, 실백이라고도 합니다. 달걀형 또는 삼각형으로 생겼으며, 얇은 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가을에 채취하며 식용으로 먹거나 약용으로도 사용할 수도..

명상하는 방법, 명상의 이로운 점 10가지(feat. 명상음악) [내부링크]

명상의 기술 챕터 2. 간단명료한 명상 명상이란 무엇인가요? 우리는 이미 챕터 1에서 명상에 들어가는 것이 종교적이나 영적, 신비한 일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단지 우리의 마음가짐을 정비하고 다스리는 것입니다..

현대인의 스트레스, 명상의 기술로 극복하자(명상음악 추천) [내부링크]

명상의 기술 들어가며 우리는 스트레스가 매우 많은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실 모두 다 아는 사실이라 굳이 상기시킬 필요는 없지만요. 우리는 왜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는 걸까요? 왜 그..

주변 환경을 변화시켜 자존감 극복하기(행복한 삶)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9. 환경의 변화 우리는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이라는 해당 포스팅에서 크게 두 가지의 조언을 얻었습니다.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 그리고 육체적으로 자신을 돌보는 것이 그것..

사회적 불안과의 작별, 후회하지 않는 삶 살기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7. 자기 연민의 힘 특정 유형의 후회도 있습니다. 바로 자신을 비난하는 것이죠. 더 행복하고, 차분하고, 성취감을 느끼기 위한 팁이 있을까요? 우리는 우리 자신의 작은 여유조차 용납..

자기 위로의 방법, 후회(regret)에 굴복하지 않는 삶 살기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6. 후회하지 않기 과거에 대한 후회를 하는 것은 우리에게 그다지 좋은 영향이 없고, 무의미하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만, 사람들은 매 순간 후회를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수면, 운동으로 자존감 높이기(좋은 수면음악 추천)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5. 건강관리 자존감을 높이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근육이나 몸매를 이쁘게 만들어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매력은 곧 자존감을 높이..

자기관리를 통한 낮은 자존감 극복(feat. 외모 가꾸기)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3. 자아실현 예언 자아실현 예언은 여러분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이 실제로 그것을 믿거나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믿는다는 사실에 의해 실제로 현실이 될 수 있는 현상을 묘사합니다. 만..

긍적적인 마인드로, 삶을 보다 행복하게(CBT:인지행동치료)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2. Silencing the Inner Critic 자존감이 낮은 환자들은 종종 머릿속에 실패할 것이라고 끊임없이 말하는 작은 목소리가 있다고 묘사하곤 합니다. CBT의 다른 개념은 '과잉의 일반화..

CBT(인지행동치료)와 마음가짐을 이용한 자기관리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들어가며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면 삶은 그만큼 더 행복할 것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낮은 자존감으로 살아갑니다. 그저 본인들에게 무관심할 뿐입니다. 너무 자주, 우리는 우리..

인플루엔자에 대한 적절한 예방법 및 치료법 [내부링크]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인플루엔자, 예방법 및 대처 방안 심각한 인명 피해와 가축 등의 동물들의 감염을 피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차원에서 바이러스 감염의 확산을 저지할 수 있는 마땅한 예방법, 대처 방안을 마련..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무서움(증상 등) [내부링크]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시간과 공간에 따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변화 바이러스는 자연에서 활력이 넘치고 역동적이며 환경 속에서 새로운 변종과 품종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그들은 항원적으로 서..

위협적인 인플루엔자와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내부링크]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INTRODUCTION 인플루엔자의 개요 현대에는 여러 가지의 질병이 만연하여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금 현시대의 포스트 코로나(Post-COVID)도 다를 바는 없습니..

여드름에 좋은 음식 추천, 여드름으로부터 도망치기 [내부링크]

여드름 제거하기 챕터 5. 생활습관의 변화 들어가며 : 똑똑한 사람들이 여드름에 대해 말하는 것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이번 챕터 5에서 말씀드릴 내용은 지식인들이 여드름에 관해서 여러 가지의 내용을 알려주..

빠른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에 관한 진실 [내부링크]

여드름 제거하기 챕터 3. 빠른 여드름 치료를 위해, 팁을 드립니다! 들어가며 : 여드름을 조절할 수 있는 5가지의 팁을 드립니다. Some hint! 1. 육체적인 노력 -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여드름 치료, 여러 가지 방면에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드름 제거하기 머리말 여드름은 주로 전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직면한 문제일 것입니다. 물론 20대, 40대 사이에서도 여드름에 관련한 문제를 찾는 일도 드물지는 않습니다. 여드름은 블랙 헤드, 화이트 헤드와..

불면증 극복, 좋은 수면엔 수면음악 추천!(에필로그) [내부링크]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6. 끄기 불면증 퇴치 불면증과 싸우는 일은 힘든 싸움입니다. 불면증을 치료하려고 하는 것은, 실제로는 밤에 지나치게 활동적인 부분을 막으려는 것과 같습니다. 걱정은 잠을 못..

불면증 극복을 위환 생활습관(feat. 수면음악, 명상음악, 요가) [내부링크]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5. 불면증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 이전 글에서는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한 두 가지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외적 요인들의 파악, 해결로는 불면증의 근원을..

불면증 극복을 위한 간단한 방법들 [내부링크]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4. 자연치료법과 약물 치료법(2) 앞서 말씀드렸던 나머지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수면 준비를 위한 전원 차단하기 전자기기의 전원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면을..

불면증 치료법? 약물 치료가 정답일까? 수면 음악 추천! [내부링크]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4. 자연치료법과 약물 치료법 여러분 모두가 아시다시피 수면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의 몸이 하루 동안 얼마나 활발히 움직이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려면 반드시 수면은..

불면증약을 먹기 전에, 불면증의 원인부터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전문가들에 따르면, 성인의 약 20~40%가 불면증을 앓고 있으며, 3명 중 1명은 삶에서 언젠가는 불면증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챕터 1. 불면증의 과학(2) 불면증의 원인 불면증은 사실 그 유형에 관계없이 원인은 비..

스트레스가 원인인 불면증, 불면증에도 종류가 있다? [내부링크]

전문가들에 따르면, 성인의 약 20~40%가 불면증을 앓고 있으며, 3명 중 1명은 삶에서 언젠가는 불면증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챕터 1. 불면증의 과학(1) 여러분들은 불면증에 시달린 적이 있나요? 늦은 밤 잠에 빠..

불면증과 뇌, 전두엽과 회백질에 끼치는 영향 [내부링크]

챕터 2. 불면증의 뇌(2) The brain of the restless mind 스트레스와 불안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내기 위해 다른 연구도 진행되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이 불면증을 많이 앓고 있는지, 그리고..

불면증으로 인한 뇌의 학습 능력 감소 [내부링크]

챕터 2. 불면증의 뇌(1) 전 세계의 연구자들은 불면증 환자의 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내기 위하여 뜻을 한대로 모으고 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모든 뇌파의 특징 등이 밤낮으로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