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president의 등록된 링크

 bepreside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일본 무역전쟁, 한국의 대처는? [내부링크]

일본이 경제 전쟁 선포로 한국과 대립 관계가 지속되자 일본 여론은 불안요소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일본 집권 자민당은 외교 분야 공약을 가장 먼저 내세울 만큼 중요성을 두고 있는 분야이지만 한국과의 대립으..

주택 연금 제도란? [내부링크]

주택 연금 제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저당'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저당은 대출을 원하는 사람이 갖고 있는 물건을 저당을 잡고 돈을 빌려주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역저당은 반대로 대출자가 차입자..

한국 백색국가 제외 [내부링크]

위안부 문제로부터 발단이 시작되어 국내에서는 일본 불매운동이 시작되었죠. 예상과 다르게 국내 단합력이 높아 대표적인 기업인 유니클로, abc마트, 데샹트 같은 기업들은 가파른 매출 저조가 나타나고 있죠...

투자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자본주의에서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이 바라는 것 중 하나는 부자가 되는 일입니다. 하지만 빈부격차가 점점 커지며 부자가 되는 길이 점차 좁아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부모세대가 이룩한 부를 상..

북한 미사일, 남북의 미래는?(2) [내부링크]

저번 포스트에는 북한이 또다시 미사일을 발사한 것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2019/07/26 - [사회를 연구하는.] - 북한 미사일, 남북의 미래는? 북한 미사일, 남북의 미래는? 우리는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에..

일본 불매운동인데 다이소? [내부링크]

핸드폰 충전기가 고장 나서 급하게 써야 하는 상황이라 다이소를 찾아갔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불매운동이 뜨거운데 다이소도 일본 기업 아닌가? 다이소 하면 일본 이름이고 간판도 빨간색이니 뭔..

트럼프가 WTO 개도국 지위를 해제한 진짜 이유.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 한국과 중국에 개발도상국 지위를 해제하라는 발표를 한 이후, 확정이 된 사항은 아니지만 벌써부터 한국과 중국 언론은 이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 지위를 잃게 됨은 단순히..

일본 불매운동, 그리고 모나미 [내부링크]

일본과 한국에 대한 감정이 악화됨에 따라 무역전쟁이 반발했고 한국은 일본 수입품들을 보이콧하자는 운동이 확산되었죠. 왜 무역전쟁이 반발하게 되었는지는 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9/07/22 - [리..

호날두 노쇼, 공식입장 발표 -더페스타 [내부링크]

7/26일 드디어 기다리던 우리 형 호날두가 내한을 했습니다. 박지성이 있었던 맨체스터 유나 이티에서부터 레알 마드리드를 거쳐 지금의 유벤투스에 정착한 호날두. 현재 메날두의 시대라 불리면서 메시와 호날두..

북한 미사일, 남북의 미래는? [내부링크]

우리는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반으로 갈라졌고 하필이면 남단에 위치하여 사실상 섬나라와 다를 바 없어졌죠. 타국과 연결할 수 있는 육로가 끊긴 상황 속, 먹고살기 위해 필연적으로..

50대 사건으로 알아보는 돈의 역사.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꼭 사고 싶었던 책을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주변에서 정말 괜찮은 책이라고 많이 들어 한 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정말 기쁩니다. 사실 역사하면, 지루함이 쏟아질 거라는 선입견을 갖고 있어 지인의 권..

유니클로 불매, 제대로 알자(2) [내부링크]

2019/07/22 - [리더가 되는 법] - 유니클로 불매, 제대로 알고 까자. 저번 포스트에는 유니클로라는 이름의 유래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야나이 다다시. 그리고 한일 무역전쟁의 발단의 배경 등을 살펴보았..

유니클로 불매,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유니클로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왜 한국에서 일본 기업에 대한 불매 운동이 시작되었고 한국과 일본이 무역전쟁이 시작 되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갈등의 시작은 일제 강제징용 배상에서부터 시작합니..

손정의, 그는 왜 주목을 받는가. [내부링크]

한국 이름으로 손정의. 일본 이름은 손 마사요시. 한국과 일본에 정치적 대립으로 양국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이 시점에도 한국은 손정의가 하는 말이 연이어 이슈가 되고 있죠. 그가 누구이고, 무엇을 했길래..

"죽음의 수용소에서"를 읽고 [내부링크]

이 책을 접하게 된 계기는 단순했습니다. 많은 저자들이 이 책을 추천을 하며 인생을 바꾼 책이라고 말했기 때문이죠. 한 두 명도 아닌 사람들, 그리고 지금은 유명한 저자이자 한 분야의 획을 그은 사람들이 꼽..

인생을 바꾸기 위해 비밀번호를 바꿔라? [내부링크]

인터넷을 이용할 때 반드시 필요한 비밀번호. 보통은 하나의 비밀번호를 여러 사이트에서 돌려 쓰기 때문에 한 번 정하면 바꾸는 일은 거의 없죠. 우리는 실생활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할 상황이 많습니다. 은..

성공한 조직의 리더들은 왜 감정의 호소할까? [내부링크]

성공한 조직의 리더들은 이성보다는 감성에 치우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왜 논리 정연한 말보다 감정을 자극하는 연설을 하려 할까? 정답은 바로 설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논리적인 말들은 마치 알고리즘..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끊임없이 타인과 소통하고 공감하고 싶은 욕망을 갖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욕구를 충족하는 특정 취미나 연령대, 혹은 사회적 지위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오프라인으로 집단을 형성했습니다. 하지만..

아주 작은 습관의 힘으로 변화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글을 쓰기 앞서, 어느 한 블로거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그의 이름은 "조시 나바" 그는 어렸을 적부터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 힘들어했습니다. 정형적인 의지 박약자였죠. 그러던 그는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집중..

시크릿을 읽고 [내부링크]

최근 읽었던 책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이 책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았지만 그보다 훨씬 많은 사람에게 감명을 준 책입니다. 제목은 바로 '시크릿'. 도서관 혹은 서점에서 한번 쯤 봤을 아주 유명한 책이죠...

비난에도 쓰러지지 않는 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비난을 받을 일이 생기게 됩니다. 억울하기도 하고, 이해하기 힘들 때도 있죠. 원인이 자의든, 타의든 비난을 감수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비난은 무리에서 벗어났을 때, 쉽게 당하게 되죠. 술자리..

서번트 리더십이 유리한 이유 [내부링크]

글을 작성하기 전에, 학교 생활에 한해서 서번트 리더십이 타 리더십보다 유리하다는 점을 강조드립니다. 사회와 학교는 같은 부분이 많으면서도 실상은 크게 다르죠. 마치 이론과 실전의 차이랄까. 학교를 나와..

"라틴어 수업"을 읽고 [내부링크]

책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제목과 목차입니다. 수많은 책 중, 제 시선을 뺏는 제목이 손에 들리죠. 하지만 들린다고 모두가 선택되는 건 아닙니다. 책 한 권을 다 읽고, 완독 한 시간이 아..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 를 읽고. [내부링크]

최고가 된 사람들, 최고였던 사람들 최고인 사람들 그들은 대체 어떻게 해서 그 자리에 올라갔을까? 마법의 단어인 '노력'만으로 그 자리에 올라갈 수 있었을까? 그에 대한 대답이 듣고 싶었다. 내 주위에는 정상..

어설픈 구성원들이 최고의 팀이 되기 위한 방법 [내부링크]

원하는 능력을 갖고 있는 사람들 중, 원하는 사람을 정하여 팀을 이뤄도 왜 우리가 이루고 있는 팀들은 어설픈 아마추어가 되어버릴까? 분명, 이 사람들과 함께라면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막..

착한 리더가 좋은 리더가 아닌 이유. [내부링크]

모두에게 착한 사람이 되고 싶고 모두가 좋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우리는 희망합니다. 하지만 전부에게 착한 사람이 될 수도 없을뿐더러 그렇게 하려면 속앓이로 인해 주변 사람들만 피해를 입죠. 그렇기에 오..

사랑이 밥 먹여주는 법. [내부링크]

여러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어떤 연습을 해야 할까? 방법은 단 한 가지입니다. 바로 옆에 있는 한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것이죠. 단 한 명이라도 감동시킬 수 있는 사람이면 여러 사람이라고 못할 것도 없..

결국에는 이기는 법. [내부링크]

아직도 잊히지 않고, 힘들 때면 힘을 주는 그런 일화가 있습니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 전교회장을 뽑기 위해 선거 운동을 할 때였죠. 오랫동안 살던 동네와 아주 멀리 떨어진 고등학교에 입학했던 터라 처음엔 아..

성공적인 발표로, 강한 인상을 남기는 법 [내부링크]

우리는 학급 인원을 결정할 때,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선출합니다. 첫째는 자발적으로 나서는 방법, 두 번째는 추천으로 후보가 되는 방법. 경험으로 비추어보아 전자보다는 후자가 당선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리더가 되어서 가능했던 것. [내부링크]

모두가 꼭 리더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그럴 수도 없구요. 그렇다면 리더가 무엇인지 왜 알아야 할까? 리더라는 배를 탔는데 올바른 방향인지 옳은 일인지 정도는 인지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평범함에서 기회를 찾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타인을 보며 나의 부족한 점을 찾습니다. 유명한 스포츠 선수처럼 능력 있는 사람이 되길. 대기업 CEO 같은 돈 많은 사람이 되길. 유명 인사처럼 감동적인 연설을 하는 사람이 되길.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리더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학교에서는 학기 초기 선거를 통해 학급 회장과 부회장을 선출합니다. 그리고 전 학생을 대표하는 전교 회장, 전교 부회장을 뽑죠.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투표하기 전, 반드시 당선되지 않을 사람을 말이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