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an의 등록된 링크

 best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8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무 터널들 [내부링크]

북 아일랜드 '다크 헤지스' (The Dark Hedges in Northern Ireland) 1750년 스튜어트가에 의해 너도 밤나무길이 조성되기 시작해 숲이 커지면서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된 곳으로, 미드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 더..

세계에서 가장 악취나는 운동화 [내부링크]

여러가지 회괴한 기록들을 보고 있노라면 대다수가 '의미없는 짓' 처럼 보이지만, 직접 경쟁에 뛰어든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모든 것을 건 승부일 수도 있다. '악취나는 운동화 콘테스트' 역시 제 3자의 시선에서..

섹시스타의 도플갱어? 카자흐스탄의 모니카 벨루치 [내부링크]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출신의 한 여성이 '글로벌 섹시스타' 모니카 벨루치를 흡사하게 닮아 화제가 되었다. 화제의 주인공은 자라 유수포바(Zara Yusupova)라는 이름의 29세 여성으로, 진짜 모니카 벨루치보다..

세계각국의 자기중심적 세계지도 [내부링크]

세계지도(출처: Daum) 우리에게 익숙한 세계지도의 모양은 위와 같이 태평양 혹은 한반도가 중심이 된 모습입니다. 하지만 남미와 아프리카 같은 국가가 자국이 구석으로 밀려난 위와 같은 지도를 사용할리는 없..

흥미로운 해외광고 6편 [내부링크]

1. 이탈리아의 보험광고 도심에 핵잠수함이 갑자기 솟아오른다면? 북부 이탈리아의 최대 도시 밀라노의 도심에 갑자기 잠수함이 솟아올랐고 승무원들이 잠수함 밖으로 기어나왔다. 파괴된 차량과 보도블럭, 그리..

25년만에 발견된 수르스트뢰밍, 폭발물 전문가에게 의뢰 [내부링크]

2년전, 일본의 여행 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 재팬에 '세계의 악취 음식 지도'가 공개된 바 있다. 이 조사에서 세계 최강의 악취 음식은 스웨덴의 청어 절임 '수르스트뢰밍(surstromming)'이 꼽혔다. '시..

크림공화국 여성 검찰총장 나탈리아 포클론스카야 [내부링크]

 세계의 주목을 끈  '나탈리아 포클론스카야' 2014년 3월 16일, 러시아 귀속 주민투표를 앞두고 한순간에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우크라이나(지금은 러시아)크림 자치공화국의 신임 검찰총장 '나탈리아 포클..

유럽에서 가장 분위기 있는 까페명소 14곳 [내부링크]

오스트리아, 비엔나 - 미술사 박물관 까페(Cafe Kunsthistorisches Museum) 이탈리아, 로마 - 까페 델라 파체 (Caffe della Pace) 이탈리아, 로마 - 안티코 카페 그레코(The Antico Caffe Greco) 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병편지 [내부링크]

독일 북부의 하이켄도르프(Heikendorf)근처 항구에서 어부 콘라드 피셔는 고기를 잡기 위해 친 그물에 낡은 맥주병이 걸려있는 것을 보게되었다. "어떤 몰지각한 놈이 또 바다에 쓰레기를 버렸군!" 이라는 생각을..

인도남성, 코 타이핑 기네스북 기록 달성 [내부링크]

'손 놔두고 뭐하러 코로 타이핑을 하나...' 라는 의문이 심하게 들지만.. 어쨌든 인도의 모하메드 쿠르쉬드 후세인(Mohammed Khurshid Hussain)이라는 남성은 '코 타이핑' 부문에서 종전기록을 절반 가까이..

우표로 발행된 이란의 참교육 이야기 [내부링크]

이란 북서부 마리번(Marivan)시의 셰이크 샬툿(Sheikh Shaltoot)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마한 라히미(Mahan Rahimi)라는 아이가 희귀병에 걸렸다. 질병때문인지 약물때문인지 갑자기 대머리가 되자 그 또래..

이란 할아버지, 최장기간 안씻기 기네스 기록 달성 [내부링크]

이란 서남부 파르스 지방의 80세 아모 하지(Amou Haji)씨는 무려 60년간 목욕은 커녕 물 한방울 묻히지 않는 근성으로 '최장기간 목욕 안하기' 부문 기록을 달성했다. '60년간 옆에 붙어있었던 것도 아니고 어떻..

에콰도르, 2개의 적도를 가진 나라 [내부링크]

적도에 걸쳐 있는 나라는 많지만 적도(Equator)라는 용어자체를 국가 이름으로 사용하는 나라는 에콰도르(Equador)가 유일하다. 영어로 이퀘이터(equator)는 적도라는 뜻으로, 에콰도르(Equador)는 적도의 스페인..

모로코 마라케시의 천연가죽 생산과정 [내부링크]

‘모로코의 진주’ 라고 불리는 마라케시는 모로코의 아름다움을 모아놓은 컬렉션 같은 도시다. 여러 예술가와 여행자들은 마라케시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는데, 처칠은 마라케시를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러시아의 교통사고 방지법 [내부링크]

러시아 서부의 '벨고로드'는 배후의 구릉 사면이 백악(백악계에서 나는 백색이나 담황색의 부드러운 석회질 암석)으로 되어 있어 ‘백색의 성(城)’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 모스크바∼하리코프 철도와 수미..

중국의 가짜 생수 [내부링크]

2014년 2월 26일, 신화통신이 보도한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생수공장(복품원음용수창 福品源饮用水厂)의 실태는 말많은 중국산에 대한 또다른 불신감을 안겨주었다. 공장의 직원들은 일반 수돗물을 받아두었다가..

전원생활과 과학을 결합한 중국의 친환경 도시계획 [내부링크]

중국 정부는 전원생활과 도시생활의 장점을 결합하여 시골에서 도시로 이주하는 인구를 감소시키고 귀농을 장려하려는 목적으로 친환경 도시건설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중국의 윈난성의 쿤밍에서 구현될 이..

성경책 덕분에 목숨을 구한 버스기사 [내부링크]

사건 현장 2014년 2월 24일 새벽 5시경, 미국 오하이오주 트로트우드(Trotwood)에서 '묻지마 범죄'가 발생했다. 이 곳에서 시내버스 운전기사로 근무하는 리키 와고너(49)는 운전하던 버스가 갑자기 시동이 꺼지..

미국 소방관의 직업을 이용한 프로포즈 [내부링크]

미국 오하이오에서 한 소방관이 초등학교 소방훈련시간을 이용해 특이한 프로포즈를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소방관 저스틴이 그의 여자친구 메간에게 반지를 끼워주는 모습 6개월전, 이 초등학교 마라톤대회에..

중국의 자동차 경품 이벤트 [내부링크]

2014년 3월 16일, 중국 충칭에서 30만 위안의 'BMW X1'(국내판매가 4,460~6,650만원)이 걸린 이색 이벤트가 열렸다. 일명 'BMW 오래 터치하기' 라는 이름이 걸린 이 대회는 말 그대로 경품으로 걸린 BMW에 오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여성편력 [내부링크]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 출생: 1974년 11월 11일 (미국) 세실리아 가르시아(Cecilla Garcia) 고교동창생 출생: 1974년생 교제시기 : 1990~1992 브리짓 홀 (Bridget Hall) 모델 출생: 1977..

'UEFA 유로 2012' 가 남긴 근성가이 [내부링크]

UEFA 유로 2012가 끝난지도 벌써 2년이 다되어갑니다. 대회는 우크라이나와 폴란드가 공동개최를 했었는데, '미녀가 많은 국가'로 유명한 곳들인지라 유럽 축구강호들의 화려한 경기력외에도 경기장 내외의 꽃미..

고대 이집트의 임신테스트기 [내부링크]

고대 이집트의 가정에서도 현대와 마찬가지로 자녀는 신이 내린 축복과 같이 여겨졌습니다. 자식들은 나이든 부모들을 섬기는 문화가 미덕이었고, 농업이 주요산업인 시대적 특성답게 일손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⑧ [내부링크]

니제르와 인도 니제르 국기(The flag of Niger) 니제르의 국기는 1958년 도안되어 1959년 채택되었습니다.  주황색은 북부의 사하라 사막과 독립 혁명을, 백색은 니제르 강을, 녹색은 남부의 비옥한 초..

러시아에서 일어난 2건의 물에 빠지는 사고 [내부링크]

먼저 첫번째 사건은 국내 언론에도 보도되면서 화제가 된 사건입니다. <러 경찰, 물에 빠져 죽어가는 남성 촬영해 인터넷 올린 ‘악마소년’ 수배> 라는 무시무시한 헤드라인을 뽑아낼 정도의 악행은 과연 무엇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경찰차의 위엄 [내부링크]

지난 번에 '두바이에 대한 이야기' 를 작성하면서 두바이 경찰차량에 대해 언급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고급차들이 두바이의 명품 경찰차 리스트에 올라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밑의 차량이..

미국 VS 러시아, 군사력 비교 [내부링크]

최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크림자치공화국의 투표결과에 따라 러시아와의 합병을 선언하였습니다. 이에 미국과 유럽연합을 비롯한 서방국가들은 러시아가 불법적으로 우크라이나 사태에 개입했다며 푸틴 대통령..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⑦ [내부링크]

몰도바, 루마니아, 안도라, 차드  몰도바 국기(The state flag of Moldova) 몰도바 국기는 1990년 4월 27일에 제정되었으며, 가로세로 비율은 2:1입니다. 몰도바는 매년 4월 27일을 국기의 날로 기념하..

세계에서 가장 무모한 가입식 <300 클럽> [내부링크]

일전에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마을인 오미야콘에 관한 글 《세계에서 가장 추운 거주지 : 오미야콘(Oymyakon)》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오미야콘도 우리입장에서 보면 무시무시한 추위를 자랑하는 곳이긴..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⑥ [내부링크]

멕시코와 이탈리아  멕시코 국기  1801년, 에스파냐와 독립 전쟁 시기에 삼색기를 처음 사용하였고 1821년에 제정하였습니다.  1937년 수정하였으며 1968년 9월 16일 세목사항(細目事項)을 재수정하였고..

소치의 이리나 스크보르초바, 평창의 노진규 [내부링크]

논란도 많고 감동도 많았던 소치동계올림픽이 막을 내리고 3월 7일~16일까지는 2014 소치 동계패럴림픽이 연이어 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최국인 러시아는 '평화의 제전' 이라 불리우는 올림픽 기간에 '제 2..

소치 동계 올림픽기 기수논란과 88 서울 올림픽기 기수 [내부링크]

2014년 2월 8일 오전 1시 14분, 소치 동계올림픽이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역대 최고의 거액(550억 달러)을 투자한 올림픽이라는 홍보에도 불구하고, 대회전부터 부실한 공사와 우스꽝스러운 화장실모습 등으로..

러시아의 가짜 구급차 [내부링크]

교통체증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이라면 당연히 짜증나는 상황이지만 긴급한 공무를 띄고 있는 차량들에게는 예외적으로 법규위반이 허용됩니다. 여러가지 특수차량 중에서도 응급환자를 수송하는 구급차는 언..

세계에서 가장 독성이 강한 나무 [내부링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잔디보호 팻말 한국에서도 나무나 잔디를 보호하기 위한 위와 같은 경고성 팻말은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만치닐(The manchineel tree)나무에 걸린 경고는 보호의 대상이..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⑤ [내부링크]

터키, 튀니지, 북키프로스 공화국  터키 국기  적색의 바탕에 흰색의 초승달과 별이 그려져 있으며 가로세로 비율은 3:2 입니다.  현재의 깃발은 1936년 5월 29일에 공식적으로 채택되었습니다.  기..

마이크로 SD카드 선택, AS도 고려해야 [내부링크]

사용하고 있던 마이크로 SD카드가 갑자기 오류가 생겼습니다. 포맷, 오류검사, SDFormatter, 레지스트리 수정 등등 온라인에 있는 온갖 방법 어떤 것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아 결국 AS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제..

세살버릇 여든까지, 무법자 데니스 로드맨 [내부링크]

NBA선수 생활을 지난 2000년에 접은 후로 세간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데니스 로드맨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비난과 우려에도 불구하고 방북을 감행, 거기까지는 좋다고 해도 자국민이 북한에 의해 억..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불과 삼십년 전만 해도 사막의 풍경을 기본으로 선인장과 전갈을 흔히 볼 수 있는 곳이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였습니다. 하지만 현대 두바이는 휘황찬란한 건물과 장식물 틈에서 과거의 흔적을 겨우겨우 찾아낼..

세계에서 휘발유가 가장 비싼 국가 [내부링크]

미국의 대표적 경제 전문 통신사 블룸버그 통신이 세계 주요 61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3년 3분기 기준으로 세계에서 휘발유 가격이 가장 비싼 국가는 '노르웨이'로 확인되었습니다. 휘발유가 가장 비싼 국..

올레티비 <스마트플레이> 사용기 [내부링크]

몇달 전, 인터넷에서 올레 스마트플레이에 관한 글들을 보고 셋탑박스 교체를 했는데 되는게 하나도 없더군요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준비중이라는 얘기만 반복.. 그런데 얼마전 채널을 돌리다보니 스마트플레이라..

브래지어 후크의 발명자 [내부링크]

브래지어(brassiere) 또는 브라(bra)라고 불리는 이 속옷은 현대 여성들에게는 필수적인 아이템인데요. 최근 들어 다양한 형태의 브라가 출시되고 있지만 브라의 기본 형태는 위의 사진처럼 걸쇠(후크)를 채우..

소말리아의 황당한 정신질환 치료법 [내부링크]

2013년 세계평화지수(Global Peace Index)에 따르면, 소말리아는 아프가니스탄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위험한 국가입니다. 케냐, 에티오피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이 나라는 아프리카 최대의 빈국 중 하나로..

스마트폰 내부저장소 용량부족을 해결하자 <FolderMount> [내부링크]

스마트폰 내장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용량이 큰 앱이나 게임은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이 경우 부족한 용량을 해결하기 위한 두가지 방식이 주로 사용되는데요 첫 번째로 외장메모리를 내장메모리로 변경하는 방식..

우연히 발견된 세계에서 가장 큰 황금 불상 [내부링크]

태국의 방콕에 있는 황금 불상 '프라 붓다 마하 쑤완 빠띠마꼰(태국어: พระพุทธมหาสุวรรณปฏิมากร)' 은 높이 3.04m, 무게 5,500kg에 달합니다. 불상의 몸은 순도 40%의 황금으로 이루어져..

지문으로 검거된 세계최초의 범죄자 [내부링크]

범죄현장에 남겨진 지문을 토대로 범인을 잡아내는 기법은 가장 기본적인 과학수사중 하나입니다. 현대수사는 지문의 30%. 즉 '조각지문'만 가지고도 수년전의 범인을 검거해낼 수 있을정도로 과학기술이 발전하..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④ [내부링크]

페루와 캐나다  페루 국기 <정부깃발(좌), 민간깃발(우)>  적색,백색,적색의 세로 줄무늬로 이루어져있으며 정부깃발과 민간깃발 두가지가 쓰이고 있습니다.  1825년 2월 25일, 독립과 함께 제헌 의회..

삼성 스마트폰을 위한 오딘(Odin) 모음 [내부링크]

저도 자주 사용하는 툴이라 다른 분들을 위해 정리해봅니다. 사용법은 이미 알고 계시거나 쉽게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으니 자료만 정리해두겠습니다. ※오딘(Odin) 모든 버전: V3.09, V3.07, V3.04, V1.85, V1.83..

몰래카메라로 보는 이집트의 반(反)이스라엘 감정 [내부링크]

이집트와 이스라엘은 전쟁과 종교의 첨예한 대립으로 감정의 골이 깊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있는 사실입니다. 아래의 몰래카메라를 통해 그 정도를 간접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2012년 7월 20일에 방송된 첫번째..

카자흐스탄 고려인의 일제시대 회고 [내부링크]

해마다 8월이 오면... 나는  해마다 8.15 해방절을 맞이할 때면 조선 해방 전쟁에 참가한 유일한 고려인이며 그당시 < 레닌기치>신문사의 기자였든  정상진(그분은 유감스럽게도 금년 6월에 우리곁을 떠났다)선..

월남 패망의 날 [내부링크]

베트남의 경제, 상업의중심지로 유명한 '호찌민 시(市)' 이 곳은 월맹(북베트남)이 월남을 적화통일 하기전까지는 사이공(Saigon)이라고 불렸으며 월남의 수도였습니다. 아래는 적화통일 이전인 1973년의 사이공..

영국산 캣 그라스《오처드그래스》 [내부링크]

'캣 그라스(cat grass)'라는 식물 품종이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고양이가 좋아하는 풀을 통틀어서 흔히 '캣 그라스'라고 호칭합니다. 이 '캣 그라스'로 온라인에 유통되는 식물들이 호밀, 보리, 귀리등의..

무의미한 높이가 포함된 초고층건물 TOP 10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이라는 타이틀은 건물주나 투자자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유혹입니다 일단 '세계 최고층'이란 타이틀을 따고 나면 관광상품으로써의 가치는 물론이고, 자동적으로 도시의 랜드마크가 되..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③ [내부링크]

일본, 방글라데시, 팔라우  일본 국기  메이지유신 2년후인 1870년 2월 27일에 제정된 국기입니다  흔히 일장기(日章旗)라고 불리우며, 일본에서는 히노마루(日の丸, '해의 원')라고 불립니다 <일본..

방아깨비인줄 알았던 섬서구메뚜기 [내부링크]

추석때 못갔던 산소에 갔다가 방아깨비로 추정되는 곤충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자기보다 작은 방아깨비 한마리를 등에 업고 있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기를 등에 업은 듯 보였던 방아깨비(?)> 처..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② [내부링크]

아일랜드와 코트디부아르  아일랜드 국기  ‘안 브라타츠 나이시운타(An Bhratach Náisiúnta)’라고 불리는 아일랜드의 국기는 1922년에 국기로 채택되었고 1937년, 아일랜드 공화국이 수립되면서 공식..

비슷한 국기를 가진 나라들 ① [내부링크]

네덜란드와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국기  네덜란드 국기의 적색, 백색, 청색의 3색은 '오라녜(Oranje)가문' 을 상징하는 색상입니다  오라녜 공(Prins van Oranje)은 네덜란드 왕위 계승자의 칭호로..

여왕벌 죽이기 [내부링크]

널리 알려져있듯이 개미사회처럼 꿀벌사회에도 여왕벌이 존재합니다 여왕벌은 가만히 앉아서 일벌들이 가져다주는 먹이를 받아먹고 각종 몸단장과 노폐물처리등의 시중을 받긴합니다 다만, 인간사회에서처럼 절대..

노르웨이에서 금지된 자동차 광고 [내부링크]

노르웨이는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국가로 알려진 곳입니다 특히 주요한 계기가 된 1994 릴레함메르 동계올림픽은 지금까지도 친환경올림픽으로 기억되고 있는데요 <하마르 올림픽홀> 당시 지어진 하마르..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더 많이 함유된 과일들 [내부링크]

각종 비타민 제품들의 홍보문구에는 '오렌지 3개와 동일한 함유량' 과 비슷한 문구가 사용될 정도로 비타민 C의 대명사하면 오렌지가 떠오르는데요 평균크기의 오렌지는 개당 7~8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된 비타..

카타르의 로봇기수 낙타경주 [내부링크]

중동지역에서 낙타는 유용한 운송수단으로써 교역을 하는 중동상인들에게는 한국의 말이나 소처럼 소중한 존재였습니다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UAE, 카타르등 페르시아만(灣) 연안의 국가에서는 낙타경..

세계에서 가장 큰 태양계 축소모델 [내부링크]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를 축소한 '태양계 모델' 이 축소모델 중에서 가장 큰 태양계 모델은 스웨덴에 있습니다 2,000만분의 1로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스웨덴 전역에 걸쳐서 재현되었다고하니.. 태양계의 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물고기 [내부링크]

물고기는 우리에게 친숙하면서도 서식지가 인간과 반대인 수중이기 때문에 그 식생은 여전히 수수께끼가 많은 종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염분이 포함된 바닷물과 민물에 모두 서식하며, 전세계 물고기의 종은 무려..

우편요금 할인카드 종류 [내부링크]

해외로 발송하는 우편요금은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조금이나마 요금할인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우체국에서 발행되는 체크카드들은 조..

경찰이 사라지자 범죄율이 낮아진 국가 [내부링크]

<미하일 사카쉬빌리 대통령> 조지아(그루지아)의 대통령 미하일 사카쉬빌리(Mikheil Saakashvili)는 2004년 취임시(당시 37세) 조지아에 만연한 경찰 내부의 비리에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교통 경찰에게 국..

세계에서 가장 먼 거리를 달린 자동차 [내부링크]

그리스 데살로니가(Thessalonica)의 택시기사 그레고리우스 사치니디스(Gregorios Sachinidis)씨는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에 자신의 1976년형 벤츠 240 D를 기부했습니다 그의 차는 연식만으로도 상당히 오래되..

올레티비 리모콘 교체기 [내부링크]

올레티비를 몇년째 보고 있는데 어느 순간 리모콘의 고무가 들려서 잘 눌러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리모콘 번호판의 고무가 아래사진과 같이 하나로 연결된 형태라 접착력이 떨어져서 들리면 전체적으로 사용하기..

스키노미 휴대폰(SGH-T699) 카본스킨 부착기 [내부링크]

저는 스마트폰을 쿼티폰으로 입문했고, 한번 쿼티폰에 익숙해지고나니 계속해서 쿼티폰 기종을 고집하게 되었는데요 아시다시피 한국에서는 쿼티폰이 거의 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반면, 해외에서는 쿼티폰이 꾸..

집 근처 길고양이 발견 [내부링크]

아침 7시쯤, 집 근처 골목에서 본 삼색 길고양이. 골목에서 음식 쓰레기 근처를 서성거리다가 나를 보더니 딱 손 안닿는 거리만큼만 도망가서 빤히 쳐다보는 모습. 우리 고양이는 집에서 살아도 소리만 나면 침..

미군 묘지의 극과 극 [내부링크]

최고의 영예 알링턴 국립묘지의 '무명용사의 묘' 위의 사진은 지난 2012년 10월, 허리케인 샌디가 미국 본토를 덮쳤을 당시 《알링턴 국립묘지의 무명용사의 묘를 지키는 보초병들》이라는 제목으로 SNS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허무하게 죽은 왕비 [내부링크]

태국을 근대화로 이끈 라마 5세 출랄롱코른(Chulalongkorn)대왕은 태국인들에게는 가장 존경하는 국왕으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그는 1868년부터 1910년까지 태국을 통치하며 유럽의 문물을 받아들여 국가조직을..

세계에서 가장 멀리까지 배달해주는 피자 [내부링크]

1997년, 개그맨 이창명이 짜장면 배달부로 출연한 《짜장면 시키신 분?》 CF 시리즈가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이 광고시리즈는 지하철, 비행기편에 이어 마라도에서 짜장면을 주문하는 내용이 이어지며 휴대전..

가장 깔끔한 결말의 동화 [내부링크]

암탉의 죽음(Von dem Tode des Hühnchens) 《그림형제(1812)》 어느날 수탉 한마리와 암탉 한마리가 나무 열매를 주워먹으러 함께 산으로 갔습니다 누군가 먼저 열매를 발견하면 콩 한쪽이라도 꼭 나누어 먹기..

SK 브릿지(SBR-100S) VS KT 콤팩트에그(KWF-B2700) 크기 비교 [내부링크]

지난번 'KT 와이브로 에그 해지' 를 하고 난 후, 두 모델의 외관을 비교해보았습니다 KT(올레)와 SK의 와이브로 모델중에 가장 흡사한 모델이 바로 올레 콤팩트에그와 SK 브릿지입니다 두 모델의 속도나 사용시간..

KT 와이브로 에그 해지기 [내부링크]

<콤팩트에그(KWF-B2700)> 2011년 부터 콤팩트에그(KWF-B2700)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한달 사용료는 제일 낮은 11,000원(10G, 부가세포함) 요금제. 그런데 SK 브릿지(SBR-100S)가 프로모션으로 24개월 약정에 부..

세계에서 가장 빨리 맥주를 마시는 사람 [내부링크]

기네스북에서 맥주 원샷기록을 측정하는데 기준이 되는 용기는 길쭉한 모양으로 특이하게 생긴 1야드 맥주잔(Yard of ale)이 사용됩니다 약 0.91m 길이의 잔에 1.42리터의 맥주를 채우고 원샷하는 시간을 측정..

경이로운 과학실험 [내부링크]

네오디뮴(Nd)자석이 동관을 통과하는 모습 네오디뮴자석은 희토료 원소로 제작된 자석으로 영구자석중 가장 강력한 자성을 가졌으며 산업용, 의료용, 공업용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전(帶電..

산을 움직인 남자의 집념 [내부링크]

《우공이산(愚公移山)》이라는 고사성어가 있습니다. 한자 그대로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 는 뜻으로, 《열자(列子)》 <탕문편(湯問篇)>에 수록되어 있는 이 이야기는 어리석고 무모해 보이는 일일지라도..

치매와 물망초 꽃 [내부링크]

치매는 정상적으로 생활해오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에 인해 뇌기능이 손상되면서 이전에 비해 인지 기능이 지속적이고 전반적으로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이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즉, 뇌기능에 문제..

실제로는 대머리가 아닌 대머리 독수리 [내부링크]

'대머리 독수리' 하면 자연스레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동물들의 사체를 먹는 머리가 벗겨진 독수리가 떠오릅니다 그래서 머리가 조금 훤한 개그맨들은 대머리 독수리로 표현되기도 하였고, 코미디 빅리그라는..

강용석의 고소한 19 <전쟁이 나면 우리는?> [내부링크]

우연히 TV를 보다가 전 국회의원이었던 강용석씨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전쟁이 나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주제로, 자칫하면 사회적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다..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신작 <Gozashte> [내부링크]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Nader And Simin, A Separation)로 2012년 세계영화계를 휩쓸었던 이란의 거장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이 드디어 신작 《Gozashte》(영어 제목 : The Past, 불어제목: Le passé)를 내놓았습..

세계최악 북한보다 더 위험한 국가들 [내부링크]

세계평화운동 단체인 비전오브휴머니티(vision of humanity)에서는 국제전략연구소IISS(International Institute of Strategic Studies),  세계은행(World Bank), 각종 UN 기관, 영국 EIU(Economist Intelligenc..

파장이 컸던 스타들의 금연광고 [내부링크]

"담배 맛있습니까? 그거 독약입니다" <이주일: 1940- 2002> 2002년, 코미디계의 황제였던 故이주일씨가 금연광고에 등장했습니다 언제나 사람들을 웃기던 그가 투병중의 수척해진 모습으로 등장한 광고는 그 자체..

재미있는 쌍둥이 이야기 [내부링크]

진짜 아버지는 누구 미국의 리처드 밀러와 레이먼 밀러 형제는 홀리 마리 애덤스라는 여성과 비슷한 시기에 깊은 관계를 가졌습니다 홀리는 리처드와 하룻밤의 관계를 가진 며칠 후, 레이먼의 집으로 가서 그와..

고양이를 사랑한 유명작가들 (3) [내부링크]

- 루시 모드 몽고메리 (Lucy Maud Montgomery) 캐나다의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는 모친을 여의고 조부모에게 양육되던 어린시절을 소재로 한 《빨간머리 앤 Anne of Green Gables》으로 너무나도 유명합니다 <..

육상 최대의 동물, 코끼리 이야기 [내부링크]

코끼리의 상아 코끼리의 상아(엄니)는 일반치아와 성분이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상아는 사실 어금니나 송곳니가 아니라 앞니가 변한 것입니다 아프리카 코끼리는 암수 모두 상아가 있지만. 아시아코끼리는..

스티븐 호킹의 기발한 시간여행 실험 [내부링크]

세계적인 천체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는 2010년 방영된 디스커버리 채널의 스티븐 호킹의 우주(Stephen Hawking's Universe)에서 “인간이 수백만 년 후의 미래로 가서 황폐화 된 지구를 다시 번성케 할 수..

일개미도 여왕개미가 될 수 있는《점프개미》 [내부링크]

개미사회는 여왕개미를 중심으로 구성된 집단입니다 다른 개미들이 노동을 하고 경계를 서는 등 각자의 임무에 충실하는 동안 여왕개미는 알을 낳아 미래의 일꾼을 생산하는 것이 흔히 알려진 개미사회의 시스템..

고양이는 목숨이 아홉 개 [내부링크]

『고양이는 목숨이 아홉개』 라는 유명한 영어속담이 있습니다 실제로 목숨이 아홉개라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잘 죽지 않고 수명이 길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요 이 속담은 부적처럼 여겨져 고양이는 예로부..

대륙별 흥미로운 사실들 (서유럽) [내부링크]

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인들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빵 227g을 먹고, 1년에 와인 98리터를 마십니다  인구의 87.8%가 로마 가톨릭이지만, 그 중 37%만이 성당에 출석하는 열혈신자입니다  이탈리아는..

대륙별 흥미로운 사실들 (북중미) [내부링크]

캐나다(Canada)  캐나다의 공용어는 영어와 프랑스어입니다  1000년경 유럽인들이 캐나다에 왔으나 정착하지는 않았으며, 영국의 헨리 7세가 존 캐벗(John Cabot)에게 원정대를 조직하게 하여 대서양을 건..

대륙별 흥미로운 사실들 (아시아) [내부링크]

싱가포르(Singapore)  싱가포르는 말레이반도의 최남단에 있으며 63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97의 면적과 500만명의 인구를 가진 도시국가이며 매립지사업을 통해 국토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

세계에서 가장 아이러니한 지역 - 체르노빌 [내부링크]

과거 구소련은 체르노빌 원자력발전소와 함께 「프리피야티」라는 원자력도시를 함께 계획했습니다 《안전한 원자력》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계획적으로 설계된 프리피야티는 발전소의 직원들을 포함하여 인구..

대륙별 흥미로운 사실들 (동유럽) [내부링크]

알바니아(Albania)  중세시대에는 알바니아를 아르버(Arber) 또는 아르벤(Arben)이라고 불렀습니다  로마는 기원전 165년부터 A.D. 395년까지 알바니아를 지배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세계 2차대전에 알바..

대륙별 흥미로운 사실들 (남미) [내부링크]

베네수엘라(Venezuela) 1522년 스페인에 의해 식민지가 되었으며 1811년 7월 5일, 남미에서 가장 먼저 독립하였습니다  1819년부터 콜롬비아, 에콰도르와 함께 그란(大)콜롬비아공화국을 이루다가 1930년 ..

대륙별 흥미로운 사실들 (아프리카) [내부링크]

탄자니아(Tanzania)  945,203의 면적으로 세계 31번째로 큰 국가이며 아프리카에서는 12번째 크기의 국가입니다  탄자니아는 탕가니카(Tanganyika)와 잔지바르(Zanzibar) 두 나라가 1964년 2월 합병함으..

공중화장실, 안쪽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내부링크]

얼마전 '지하철 자리 앉는 순서' 라는 사진이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지난 2010년, EBS에서 방영되었던 ‘말하기의 다른 방법-스킨십의 기술’ 편을 캡쳐한 사진이었는데요 지하철 좌석에서 가장 넓..

<행운의 반전> 행운은 과연 행복을 보장해 줄까 [내부링크]

2005년, 다큐멘터리 감독인 웨인 파워스는 《행운의 반전》 을 제작했습니다 이 다큐의 주제는 『노숙자에게 10만달러를 주면 그것으로 무엇을 할까?』 였는데요 다큐멘터리는 노숙자인 테드와 일정거리를..

세계에서 가장 자살률이 높은 국가 [내부링크]

2009년, 덴마크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그린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섬' 과 '세계에서 가장 낮은 인구 밀도' 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2010년 기준으로 인구 10만명당 108명이라는 자살률을 기록하면서 '세계에서..

이란여행 기념품 [내부링크]

밀라드 타워(Milad Tower) 나무 퍼즐 밀라드 타워는 435m의 높이를 자랑하는 이란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세계 6위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건축가 모하메드 레자 하페지 박사에 의해 2000년에 건설을 시작해 2007년..

스스로 멸종을 택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부족 [내부링크]

'키 작은 부족' 하면 흔히 떠오르는 부족은 아프리카의 '피그미(Pygmies)'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작은 부족이 미얀마 북부의 히말라야 산기슭에 존재합니다 이곳에 거주하는 '트릉족(영문명 타론族)' ..

고양이를 사랑한 유명작가들 (2) [내부링크]

- 마크 트웨인 (Mark Twain) <톰 소여의 모험>으로 유명한 소설가 마크 트웨인은 고양이 애호가로도 유명했습니다 1904년 11월, 사랑하던 아내가 사망하자 마크 트웨인은 깊은 슬픔에 빠져 세상과 문을 닫고 집..

고양이를 사랑한 유명작가들 (1) [내부링크]

- 어니스트 헤밍웨이 (Ernest Hemingway) 노벨문학상 수상자였던 대문호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광적인 애묘가였습니다 그중에서도 그가 가장 사랑한 고양이는 '스노우볼(Snowball)' 이라는 고양이였는데요 1931..

세계 각국의 "ㅋㅋㅋㅋㅋ" [내부링크]

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채팅이 발달하면서 그에 맞는 언어들도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ㅋㅋㅋ> , <ㅎㅎㅎ> 와 같이 웃음소리의 초성만 딴 문자는 채팅뿐 아니라 휴대전화시대를 관통하면서 생활 언..

집에서 저렴하고 안전하게 치아미백하는 법 [내부링크]

싱그러운 하얀미소는 현대인들이 추구하는 매력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황색이빨을 타고난 사람이 있고 세월이 흐르면 착색이 되는 것이 어쩌면 당연함에도 TV와 광고를 통해서 하얀 치아를 드러낸 연예인들의 미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지만 땅이 무너지면? [내부링크]

암석이 용해되거나 가뭄이나 지하수개발로 인해 지하수 수면이 내려가게 되면 지반이 그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붕괴되는 현상을 '싱크홀(Sinkhole)' 이라고 합니다 주로 석회암지대에서 볼 수 있는 이런 싱크홀..

짧지만 흥미로운, 그리고 놀라운 사실들 [내부링크]

- MADE IN U.S.A. 미국의 유명 의류메이커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는 미국 자치령인 북 마리아나 제도의 사이판에서 옷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국산 제품으로 분류되지만 옷의 생산 단가는 저렴하게 책정될..

세계의 특이한 호텔들 (4) [내부링크]

스위스의 제로스타 호텔 오성급 호텔이니 칠성급 호텔이니 하면서 투숙객을 유혹하는 세상에 스위스에는 0성급(무성급) 호텔이 존재합니다 공식적으로는 널 스턴(Null Stern)이라는 이름의 이 호텔은 취리히 동..

역사상 최악의 폭설 사고 [내부링크]

3월들어 봄이 오나 싶었는데 어김없이 꽃샘추위가 찾아왔고 강원도 지역은 때아닌 폭설이 내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하게도 강원도의 폭설은 피해보다는 최근의 건조한 날씨 탓에 이어지던 산불 걱정을..

전화 걸고 받을때 왜 "여보세요" 라고 할까 [내부링크]

최초의 전화통화로 역사에 기록된 유명한 일화는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과 그의 조수인 토마스 A. 왓슨과의 대화입니다 Mr. Watson - Come here - I want to see you 이로서 왓슨의 이름은 최초로 전화 통화에..

주인과 같은 운명을 맞았던 링컨의 애완견 [내부링크]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 오마바를 탄생시킨 노예해방선언으로 유명한 미국의 제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 그는 1865년 4월 14일 금요일 10시 12분경, 포드 극장 특별석에서 연극을 관람..

세계에서 가장 짧은 항공노선 [내부링크]

스코틀랜드 항공사의 로건에어(Loganair)는 약 2분의 시간이 소요되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정기 항공 노선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 비행시간은 가장 오래 걸리는 시간을 고려한 것으로 기류와 날씨의..

고대 조각상들의 진짜 모습 [내부링크]

고대 로마와 그리스의 조각상과 건물을 떠올리면 자연스레 백색의 대리석이 연상됩니다 하지만, 독일의 고고학자 빈첸츠 브링크만(Vinzenz Brinkmann)과 울리케 코흐 블링크만(Ulrike Koch-Brinkmann)은 이런 고..

금광석보다 더 가치있는 폐휴대폰 [내부링크]

요즘은 휴대폰을 짧게는 6개월에서 2년주기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꾸고 나서 안쓰게 된 휴대폰은 가치를 잃어 서랍이나 어딘가에 잠들어버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런 폐휴대폰의 가치는 여전히 높습니다..

한국의 WBC 탈락과 야구의 세계화 [내부링크]

한국의 2013 WBC는 아쉬운 1라운드 탈락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흥미로운 경기들이 여전히 많이 남아있지만 역시 자국이 빠진 대회는 맥이 빠질 수 밖에 없는데요 한국이 탈락해서 기분나쁜 것보다 3회를 맞은 ..

2013년, 새롭게 탄생한 억만장자들 [내부링크]

지난 번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 억만장자 순위' 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포브스지에 따르면 2013년에 210명의 억만장자들이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기존의 억만장자들과는 달리 새롭게 탄생하는 억만장자들을..

2013년,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 억만장자 순위 [내부링크]

포브스지(誌)는 2013년 현재, 세계의 억만장자가 총 1,426명 임을 확인했습니다 이들의 재산을 모두 합치면 무려 5조 4천억달러로 작년의 4조 6천억 달러보다 훨씬 늘어났습니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내도입이 시급한 오하이오 음주운전법 [내부링크]

한국에서 음주운전 사고로 죽거나 다치는 사람은 한해 5만여명에 달하고 이로 인해 지출되는 비용도 무려 6천억원에 이이릅니다. 무엇보다도 음주운전의 가장 큰 해악은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까지..

최초의 흑인 '미스 이스라엘' 탄생을 보며 [내부링크]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이란 대통령> 2009년 4월 20일,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열린 UN인종차별철폐회의에서 개막 연설자로 나선 이란의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대통령은 이스라엘에 대해 "지구상에서 가장 사악..

지독한 구두쇠들 이야기 [내부링크]

- 폴 게티(J Paul Getty) / (1892~1976) 미국의 대부호 폴 게티는 한국에서는 고흐, 루벤스의 그림을 소장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굴지의 미술관 ‘게티 미술관의 창립자' 로 더욱 유명합니다 그는 1950년대에 주..

너무 '뚱뚱한' 모델, 케이티 그린 [내부링크]

영국 모델 케이티 그린(Katie Green)은 2008년, 원더브라(Wonderbra)의 공개 캐스팅에 참가했습니다 당시 그녀는 키 180cm, 몸무게 66kg 으로 이상적인 모델의 표준무게를 넘어섰기 때문에 스스로도 참가 자체에..

물러나는 네덜란드 여왕과 다가올 미래의 네덜란드 여왕 [내부링크]

네덜란드의 베아트릭스 여왕이 2013년 1월 28일, TV 대국민 담화를 통해 왕세자인 '오라녜 공(公)' 빌렘 알렉산더르에게 왕위를 이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빌렘 알렉산더르 왕세자는 2013년 4월 30일부로 네덜란..

세계에서 가장 더운 곳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온도를 기록한 것으로 흔히 알려져 있는 곳은 이란 동부의 케르만, 시스찬, 호라산주에 걸쳐있는 '루트 사막' 으로 2012년 9월, 섭씨 70.6도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더운 지역으로 선정되..

가장 비싸게 팔린 타이타닉의 유물 [내부링크]

2012년 4월 11일 타이타닉 침몰 100주년을 맞아 인양한 유물 5천여점이 경매에 부쳐졌습니다 경매를 주관한 뉴욕 건지 경매소는 "타이타닉의 유물이 경매에 부쳐지는 것은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 이라고 밝혔..

실제인물을 기반으로 한 영화 캐릭터들 [내부링크]

<스크루지, 인디아나 존스, 쾌걸 조로, 셜록 홈즈>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히트한 이야기속의 가공의 캐릭터이면서 실존한 인물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 구두쇠 스크루지(Scrooge) 찰..

SF 영화의 터줏대감 : 외계인 [내부링크]

최근 들어 좀비영화가 SF영화의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고 있지만 1950년대 후반부터 SF영화 부문을 로봇, 타임머신과 함께 점유해 온 것이 외계인과 우주입니다. 이런 외계인 중에도 인간에 우호적인 외계인과 과..

세계에서 가장 궁핍한 국가들 [내부링크]

CIA 월드팩트북(CIA World Factbook)에서는 세계 각국의 불행지수와 인플레이션, 실업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생의 행복과 불행을 부유함이나 안락함으로 모두 나타낼 수는 없겠지만 당장 필요한 것을..

사우디아라비아의 금지된 것들 [내부링크]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슬람 국가중에서도 극도로 보수적인 국가 중 하나입니다 여성의 운전금지나 직업의 제한은 유명하며 내각구성원으로 참여하기는 커녕 여성에게는 투표권도 주어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현대..

독특하지만 의미있는 미인대회들 [내부링크]

대부분의 미인대회는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의 여성들이 나와서 "제가 만일 우승한다면 세계대회에 나가서 조국을 알리고 인류의 번영과 교류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따위의 포부를 말하곤 합니다 하지만 실상..

세계 최후의 노예제 국가 [내부링크]

올해는 미국의 링컨 대통령이 '노예해방선언' 을 공표(1863.1.1)한지 1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 선언으로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을 현시대에 우리가 볼 수 있게 된 셈입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사하라 사막..

류현진, 흡연이 죄는 아니지만 책임감은 가져야 [내부링크]

2013년 2월 13일 오후 6시 25분(현지시간), MLB.com에 올라온 LA다저스 담당기자 켄 거닉(Ken Gurnick)의 기사중 한 구절은 한국언론과 팬들을 발칵 뒤집어 놓았습니다 'Having given up cheeseburgers on diet t..

술꾼 잭 다니엘이 마지막으로 남긴 말 [내부링크]

잭 다니엘스(Jack Daniel's)는 미국 테네시(Tennessee)주(州)의 일등급 옥수수만을 사용해 만든 위스키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미국산 위스키 제품입니다 이 위스키는 재스퍼 뉴턴 "잭" 다니엘(Jasper New..

사람을 총으로 쏘기도 했던 KFC 창업주 이야기 [내부링크]

'KFC' 하면 하얀양복과 염소수염을 기른 인자한 미소의 할아버지가 그려진 로고가 너무나도 유명합니다 '로고속의 할아버지는 실제 존재했던 사람이었다' 라고 하면 '누구나 다 아는 당연한 사실을 말하고 있군'..

중세 유럽 거리의 부랑자들 [내부링크]

중세 유럽은 로마 가톨릭이 지배하는 종교적 시대였습니다 갑옷을 입은 기사와 드레스를 입은 공주와 왕족들이 동화책과 사람들의 상상속에 흔히 떠오르는 이미지이지만, 현실은 도시로 수많은 사람이 몰려들어..

영국 도박업체가 예상하는 차기 교황 [내부링크]

카톨릭의 수장 교황 베네딕토 16 세가 사임을 발표함에 따라 이제 차기교황이 누가 될 것인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베네딕토 16 세는 요한 바오로 2세에 이어 2005년 4월 선출되었으며 2013년 2월 11일..

실화영화 <컴플라이언스>, 사람은 얼마나 권위에 약한 존재인가 [내부링크]

우연히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라는 소름돋는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각색도 거의 없이 실화가 그대로 재연되었다는 점은 충격적이기까지 했는데요 이 영화의 네티즌 평점란을 보면 '초딩도 아니고..

대중을 속인 조작사진들 <4> [내부링크]

- 배꼽이 달아난 여인 1964년 2월, 스칸디나비아 항공은 미국 전역에 잡지광고를 냈습니다 "What to show your wife in Scandinavia" 라는 카피와 함께 금발의 비키니 모델을 내세운 이 광고는 LA타임즈에서는 ..

정글의 법칙, 조작논란과 상관없이 실망스러운 점 [내부링크]

최근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에 대한 조작 논란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작가와 대본이 있는 예능에서 설정은 당연한 것 아니냐' 는 옹호파가 있는 반면, '설정이 존재함에도 모든것이 진짜인 것처럼 시청자를 속..

이슬람교에 대한 흔한 오해들 [내부링크]

몇년전에 터키식 식당을 갔다가 시간이 남아 근처의 이슬람 사원을 방문한적이 있었습니다 신자들은 대부분 동남아 사람들이었는데 한국사람들도 꽤 있었고 7살정도의 꼬마아이가 하도 무슬림사원을 가자고 해서..

사람의 기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음식들 [내부링크]

패스트푸드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천연신경안정제 역할과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식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근대(Swiss Chard) 이름에 스위스가 들어가 있지만 스위스와는 상관없는 채소..

대중을 속인 조작사진들 <3> [내부링크]

- 중국과 대만의 양안관계(兩岸關係, Cross-Strait relations) 2012년 8월, 일본과 중국의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분쟁이 격화되던 시점에 중국과 대만의 시위대가 센카쿠열도에 상륙했습니다 시위대의..

대중을 속인 조작사진들 <2> [내부링크]

신입생을 유치하라 위스콘신-매디슨(Wisconsin-Madison)대학은 2001년 신입생 입학을 앞두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대학' 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사진에 조작을 가했습니다 바로  백인 대학생들의 틈에..

대중을 속인 조작사진들 <1> [내부링크]

사진은 명시적인 의미를 내포하여 어떤 글보다 '진실'을 빠르게 전달하고 의도하는 바로 이끄는 힘이 강합니다 그런 이유로 사람들은 사진이라면 쉽게 믿는 허점도 있습니다 대중들의 그런 심리를 이용하는 사진..

미국에 2월14일생이 많은 이유는? [내부링크]

미국의 길일(吉日)은 발렌타인 데이 TV를 보다 보면 흑룡띠나 백마띠에 출산하기 위해 하루를 버틴다거나 또는 제왕절개로 빨리 아기를 꺼낸다는 뉴스가 보도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제왕절개술(C-section)이 간..

곧 다가올 가까운 미래사회 [내부링크]

이전에 작성했던 '백 투 더 퓨쳐 영화 속에서 예상한 2015년' 과 '전문가들이 예상한 어긋난 미래' 에 관한 포스팅을 통해 미래에 대한 예측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과학..

레미제라블로 본 19세기 파리의 모습 [내부링크]

레미제라블 속 파리 하층민들의 삶은 매우 비참했습니다 슬픈 것은 현재에도 그와 비슷하거나 그보다 더한 삶이 제 3세계, 가까이는 바로 우리들 코 앞의 북한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 불행했던..

<정글의 법칙> 이제 안전에 더욱 유의해야 할때 [내부링크]

일부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아오던 오지탐험 프로그램이 최근 들어 대중적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분들이라면 '베어 그릴스' 라든가 'Survivor Man' 같은 이름은 낯설지 않을텐..

미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여교사들 <5> [내부링크]

21. 에린 맥클린(Erin McLean) 이름 :  Erin McLean 학교 :  Tennessee 고등학교 지역 :  테네시주 녹스빌 교사 나이 : 30세 학생 나이 : 18세 혐의 : 미성년자 유혹 2007년 3월 10일, 에린 맥클린이라는 여성..

의외로 잘 모르는 신체의 구조 [내부링크]

삼키면서 숨을 쉴 수 없는 유일한 포유류 당연한 것 아니냐구요? 하지만, 인간을 제외하면 모든 포유동물들은 음식이나 물을 마시면서 숨을 쉴 수 있습니다 인간 역시 갓난아기때는 다른 포유동물들처럼 먹으면서..

전문가들도 몰랐던 한치 앞의 미래 [내부링크]

많은 전문가들이 각 분야에서 향후미래를 예측하지만 빗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펴보면 기술력, 수요 또는 우연등의 여러상황이 겹치면서 전문가들의 미래예측은 틀려나갔습니다 그 중에는 전문가 스스로 '세상..

알려지지 않은 미키 마우스 이야기 [내부링크]

1928년 처음 탄생한 이래 미키마우스는 디즈니사의 대표적인 캐릭터이자 주춧돌로 군림해왔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상품이지만 '미키 마우스 모르면 외계인' 이라는 말도 허황된 말이 아닌데요 심지어 반미국가의..

세르비아의 불사의 꽃 'Ramonda Serbica' [내부링크]

아름다운 보라빛의 이 꽃은 1874년 세르비아의 식물학자 Josif Pančić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자생하는 지역의 이름을 따는 전통에 따라 꽃에는 'Ramonda Serbica' 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식물이..

미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여교사들 <4> [내부링크]

16. 마가렛 드 바레이콰(Margaret De Barraicua) 이름 :  Margaret De Barraicua 학교 :  McClatchy 고등학교 지역 :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교사 나이 : 30세 학생 나이 : 16세 혐의 : 교사와 학생간의 부..

서글프고 암울한 '톰과 제리' 이야기 [내부링크]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 아저씨가 불쌍해지면 어른이 된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갈데 없는 둘리를 받아주고 먹여주고 재워주지만, 말썽꾸러기 둘리와 친구들때문에 다치고 집이 망가지는 참사까지 겪게되는..

미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여교사들 <3> [내부링크]

11. 캐리 섀퍼(Carrie Shafer) 이름 : Carrie Shafer 학교 : duPont Manual 고등학교 지역 : 켄터키주 제퍼슨 카운티 교사 나이 : 39세 학생 나이 : 17세 혐의 : 미성년자 유혹, 주류제공 2011년, 고등학교 생물교..

세계의 특이한 호텔들 (3) [내부링크]

진짜 유목민이 되어보자, 캔버스 호텔 노르웨이 남부 텔레마르크(Telemark)주(州) 니세달(Nissedal)에는 독특한 '캔버스 텐트 호텔'이 있습니다 이 곳은 캐리어를 끌고다니는 패키지여행이 아닌 자전거와 배낭하..

초코우유 탄생의 비밀 [내부링크]

우유를 마실때 '초코우유'를 먹으면 철없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웬지 어린이들의 식품이라는 느낌이 들어서일까요? 하지만, 최초의 초코우유는 아일랜드 출신의 의사이자 수집가, 과학자, 식물학자였던 한스 슬..

중세시대의 황당한 흑사병 치료법 [내부링크]

<페스트, 아르놀트 뵈클린(1898)> 전염병은 인류문명의 발전과 함께 나타났습니다 기원전 6천년경만해도 전세계의 인구는 서울 인구수보다 낮았고 어쩌다 타지의 사람을 구경하는 상황에서 전염병은 아직 나타날..

아디다스의 로고가격은 230만원? [내부링크]

아디다스(adidas)의 간결하고 무게감 있는 삼선 로고는 유명메이커 로고의 범주에서 첫 손가락에 꼽히는 상표입니다 그런데, 이 삼선 로고의 단독권리를 가지기 위해 아디다스가 들인 금액은 단돈 1,600유로(..

최초의 공식 여성 마라토너 '캐서린 스위처(Kathrine Switzer)' [내부링크]

- 마라톤의 기원 마라톤은 지금으로부터 2500여년전인 기원전 490년, 그리스와 페르시아의 전쟁에서 페이디피데스(Pheidippides)라는 전령이 마라톤에서 아테네까지 40km나 되는 거리를 달려 승전보를 전하고..

미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여교사들 <2> [내부링크]

6. 니콜 롱(Nicole Long) 이름 :  Nicole Long 학교 :  Ayersville 고등학교 지역 :  오하이오주 디파이언스 교사 나이 : 당시 29세 학생 나이 : 17세 혐의 : 3급 미성년자 성폭행 2006년 1월, 29세의 영어교..

세계의 특이한 호텔들 (2) [내부링크]

말로만이 아닌 진짜 환경 보호, 에코팟(ECO POD) 호텔 스위스 플림스의 고산지대에 만들어진 에코 POD 호텔은 나무 오두막 형태의 자그마한 팟(POD) 호텔입니다 2003년, 스위스의 기업 ROB(Robust outdoor bran..

미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여교사들 <1> [내부링크]

1. 메리 케이 르투르노(Mary Kay Letourneau) 이름 :  Mary Kay Letourneau 학교 :  쇼어우드 초등학교 지역 :  시애틀 교사 나이 : 당시 34세(1962년 1월 30일생) 학생 나이 : 12세 혐의 : 미성년자 강간 2건..

세계의 특이한 호텔들 (1) [내부링크]

포터블호텔 Snoozebox ' 호텔리어였던 로버트 브레어는 프랑스의 '르망 24시간 레이스' 의 텐트로 이루어진 캠프에 머물면서 문득 새로운 아이디어에 생각이 미쳤습니다 보안이 되지 않는 야외 막사캠프에서는..

숫자와 단어로 보는 타이타닉 참사 [내부링크]

$60 타이타닉의 2등실 티켓의 당시 가격입니다. 가난한 승객들도 많았다는것을 감안하면 3등실의 제일 저렴한 자리도 상당히 비싼 금액이었습니다 (※괄호안은 2012년 현재가치) - 1등실: (응접실이 딸린 스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번지점프대 [내부링크]

번지 점프는 원래 남태평양의 바누아투섬 원주민 남자들의 성인식때 행해지던 의식이었습니다 이 의식은 높이 2~30미터 정도의 목책 위에서 칡덩쿨로 발목을 감고 뛰어내려 담력을 부족으로부터 인정받는 절차를..

세계최초의 자동차 광고의 모습은? [내부링크]

흔히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1900년대에 비하자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1990년대에 살고 있던 사람을 2010년대에 데려다 놓는다면, 아마 그 사람은 '컴퓨터가 조금 빨라졌네?..

타이타닉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 [내부링크]

"빙산과 충돌했다" : 1912년 4월14일 밤 "즉각적인 구조를 요청한다" "빙산과 충돌했고, 침몰하고 있다" "여자들을 구명정으로 탈출시키고 있다" "구조를 재요청한다. 이곳의 날씨는 맑고 청명하다" "신호가 희미..

가장 많은 나이에 10대를 연기한 배우 [내부링크]

17. 테일러 키취 (Taylor Kitsch) / 출생: 1981년 4월 8일 (나이차 10세) 28세이던 2009년, 드라마 'Friday Night Lights 시즌 4' 에서 10대를 연기하였습니다 그가 맡은 Tim Riggins의 극중 나이는 18세였습니다..

'백 투 더 퓨쳐' 의 과학기술들은 얼마나 이루어졌나 [내부링크]

SF 상업영화 '백 투 더 퓨쳐' 시리즈는 배우들의 연기,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를 무기로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특히 시리즈 1편은 '엄마와의 키스' 라는 에피소드 때문에 한국에..

원로 배우들의 젊은 시절 [내부링크]

크리스토퍼 월켄 (Christopher Walken) / 출생: 1943년 3월 31일 (미국) 마이클 케인 (Michael Caine) / 출생: 1933년 3월 14일 (영국) 제시카 월터 (Jessica Walter) / 출생: 1941년 1월 31일 (미국) 베티 화..

추억의 외화 <천사들의 합창> 이모저모 [내부링크]

<천사들의 합창>은 어린이 외화 사상 가장 오랫동안 회자되는 작품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어린이 드라마답지 않게 인종차별, 빈부격차, 종교문제등의 주제를 놓고 묵직한 돌직구를 던져대던 모습..

세계에서 가장 검거율이 높은 몽타주 전문가 [내부링크]

미국의 로이스 깁슨(62, Lois Gibson)여사는 수배전단(일반적으로 몽타주라고 하죠) 전문가로 유명한 분입니다 몽타주 [montage] 범죄수사 용어. 수사기관에서는 몽타주 사진이라고도 한다.수배해야 할 범인의..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내부링크]

'아프가니스탄' 하면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이미지들은 차도르를 휘감은 여인들, 전쟁으로 폐허가 된 도시들일 것입니다 특히, 몇해 전 일어났던 기독교 선교단체 납치사건은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마이너스 이미지..

세계에서 가장 든든한(?) 아기엄마 [내부링크]

미국 텍사스의 알리시아 리치먼(28, Alicia Richman)은 10개월간(2011년 6월~2012년 3월) 자신의 모유 '330 리터'를 모유 은행에 기부하여 기네스 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기부한 모유의 양을 우유통으로 쌓..

미국인들이 본 아시아, 한국인이 본 아시아 [내부링크]

미국인들이 본 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이미지(Asia according to Americans) 위의 지도는 인터넷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미국인들이 본 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이미지' 라는 지도입니다 지도에 대한 부연 설명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새해를 맞는 곳 [내부링크]

새해가 벌써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3년의 첫 태양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세계에서 가장 시간이 이른 곳, 키리티마티 섬 (Kiritimati Island) < 키리티마티 섬 (Kiritima..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된 투명바닥 [내부링크]

톈먼산(天門山) 유리보도 <할렐루야 산> 중국 후난성 북서부에는 장가계(張家界) 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아바타'의 배경이 된 곳인데요 <베이롱 엘리베이터> 이곳..

2013년 헐리우드 기대작 ② [내부링크]

 2013년 헐리우드 기대작 ①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 개봉일: 2013년 6월 14일 원조 히어로가 돌아옵니다. 빨간망토 두르고 한번쯤은 흉내내어 주먹을 뻗어보았을 바로 그 영웅 슈..

모조리 틀리는 종말론들 [내부링크]

지난 12월 21일, 마야 문명의 달력과 수메르 문명의 기록에 근거한 종말의 날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간 종말설이 한두번이 아니어서 대부분 학습효과로 무덤덤했지만, 세계인의 일부는 두려움에 떨기도 했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집 '케렛 하우스(Keret house)'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얇은 집 '케렛 하우스(Keret house)' 폴란드 바르샤바(Warszawa) 시내에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집이 있습니다. 사진속의 건물들 사이에 금속 구조물이 보일텐데요 에어컨 실외기가 아니라 바로 저..

2013년 기네스북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록들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굵은 이두박근 메사추세츠 주에 사는 실사판 '뽀빠이' 24살의 무스타프 이스마일은 시금치는 먹지 않고 닭을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기네스 기록 현장에서 왼팔은 수축시 64.77cm, 이완시 62.23c..

미리보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내부링크]

불과 1년 남짓 후인 2014년 2월 7일이면  소치 동계 올림픽이 열립니다.(2014년 2월 7일~23일) 항상 느끼는 거지만, 월드컵, 올림픽, 동계올림픽,아시안게임 같은 국제대회를 보노라면 흐르는 시간이 더욱 빠..

2013년 헐리우드 기대작 ① [내부링크]

2012년이 벌써 끝날 시점입니다. 하지만 새롭게 다가오는 2013년 헐리우드 영화들을 보면 빨리 날짜가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풍성한데요 물론, 2012년 개봉 후 호평 받았던 빈라덴 암살작전 - 제로..

동물원의 크리스마스 풍경 [내부링크]

어느새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습니다. 2012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각국의 동물원에서도 동물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주어졌습니다. 런던 동물원의 사자에게도 12월 12일, 큰 박스가 배달되었습니다...

나락으로 떨어진 오렌지 공주 :율리아 티모셴코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섹시했던 여성총리 몇해 전, 온라인상에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지도자 라는 타이틀로 우크라이나의 여성 총리 '율리아 티모셴코'가 유명세를 탄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2009년에는 한국에 방문하..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지도자 Top 10 [내부링크]

지난번 hottest heads of state 사이트(전세계 207명의 국가지도자들의 매력도를 순위로 매기는 사이트)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지도자 Top 10'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여성 지도자 만으로 상위부터..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지도자 Top 10 [내부링크]

국가의 수반이 되기위해서는 경력을 쌓고 권력을 얻기까지 오랜 세월이 걸리기에 국가 원수들의 주(主) 연령대는 5~60 대입니다. 그래서, 섹시한 연예인이나 섹시한 로열패밀리 같은 순위는 있어도 섹시한 국가..

잊혀진 깃발들 <4> [내부링크]

이란의 팔레비왕조(1925–1979) 이전의 이름은 페르시아였으나 팔레비 왕조가 들어서고 10년후인 1935년, 이란 제국으로 명칭을 변경합니다. 하지만 팔레비왕조는 이란 최후의 왕조가 되고 맙니다. 급진적인 개방..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시 : La Rinconada, 페루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시에 도전하려면 '1,000명 이상의 인구가 지속적으로 거주하는 곳'이라는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안데스 산맥의 금광산을 중심으로 발달한 페루의 도시 'La Rinconada' 는 이 조건에 부..

국제우편 : 항공소형포장물 보내기 [내부링크]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해외에 나간 가족과 친구들, 혹은 해외에 살고 있는 지인들과 연락은 쉬워지고 돈도 들지 않게 되었는데요 가끔 필요한 물건이나 선물을 보내게 되면 해외배송 요금이 만만치 않습..

잊혀진 깃발들 <3> [내부링크]

독일 제2 제국(1871~1918) 1870년 독일은 프로이센의 지도력 아래 통합되었고, 제 2제국으로 불리우는 독일제국이 탄생하게 됩니다. 그중 가장 강력한 세력이었던 프로이센의 상징은 독수리였습니다. 이 깃발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교도소 [내부링크]

사크(Sark) 섬은 프랑스 노르망디 해안근처의 영국해협 채널제도에 속해 있는 작은 섬입니다. 약 600명의 인구가 거주하며, 관광산업이 주요 경제이며 관광객수에 따라 경제가 좌지우지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잊혀진 깃발들 <2> [내부링크]

신성로마제국 (962~1806) 중세 서유럽에서 교황이 지배하는 '신성한 로마교회' 에 대한 수호의 임무는 황제에게 주어졌습니다. 황제가 지배하는 초민족적 영역을 '신성로마제국'이라고 불렀습니다. 962년 오토 1..

귀여운 아기동물들 <5> [내부링크]

보스턴 과학박물관의 새끼 '스컹크 ' 스컹크는 족제비과의 모피동물로 북아메카가 대표적인 서식지입니다 모피는 아주 질이 좋아 코트와 재킷등에 사용되며, 항문샘의 악취 발사로 유명합니다 한번 발사하고..

세계의 독특한 우표 (3) [내부링크]

테디 베어 우표 그레나다, 잠비아,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에서는 테디베어를 기념하는 천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바위조각 우표 기암괴석으로 유명한 영국령 지브롤터에서는 2002년, 유명한 바위들에서 바위조각..

세계의 독특한 우표 (2) [내부링크]

브라질의 발광(發光)우표 브라질에서 발행된 이 우표는 합성섬유에 특수잉크로 인쇄했습니다. 어둠속에서 발광효과를 보여줍니다. 박쥐모양 우표 브라질의 토종 박쥐 시리즈로 나온 이 우표는 모양자체로 컨셉을..

세계의 독특한 우표 (1) [내부링크]

비틀즈 우표 2008년, 영국에서는 비틀즈의 앨범커버들로 디자인한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Ghaf 나무 씨앗 우표 UAE에서는 Ghaf 나무의 씨앗이 들어있는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Ghaf 나무는 강수량이 아주 적은 사..

귀여운 아기동물들 <4> [내부링크]

체스터 동물원의 새끼 로스차일드 기린 14개월 반의 임신기간을 거쳐 태어난 이 순종 로스차일드 새끼 기린은 체스터 동물원의 '작은 기적'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케냐와 우간다에서 서식하는 로스타일드 기린..

귀여운 아기동물들 <3> [내부링크]

탬파 만 부시 가든의 새끼 아르마딜로 아르마딜로는 등딱지를 이용하여 적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이것은 사람의 힘으로도 펴기가 힘들 정도로 단단합니다. 듀크 여우원숭이 센터의 새끼 아이아이원숭이 '엘..

터키 여행 <5> '터키여행 기념품들' [내부링크]

짧았던 터키 여행을 끝내고 추억을 기념하기 위해 구입한 가념품들을 꺼내보았습니다. 가족들은 이국적인 물건들이라서인지 대단히 즐거워하네요 고양이 그림 자수 쿠션 아무래도 무슬림국가이다 보니 종교관련..

터키 여행 <4> '벨리 댄스' [내부링크]

- 유혹의 벨리댄스 아랍문화 하면 떠오르는 문화들 중의 하나인 벨리 댄스를 보고 왔습니다. 사실 이슬람 문화권에서 여성의 노출이 제한되어 있는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터키역시 이슬람권국가중에서는..

터키 여행 <3> '카파도키아의 열기구' [내부링크]

- 비행의 재미를 주는 열기구 탑승 <카파도키아 위치> 터키의 길에는 고양이가 많이 보였습니다. 보기에는 사나워보이지만 아주 온순합니다. 한국보다 맵고 짠 음식이 덜해서일까요.. 몸도 다들 날씬합니다...

터키 여행 <2> '에페소스 유적' [내부링크]

- 동서양의 충돌, 에페소스 유적 <에페소스 유적 위치> 에페소스는 소아시아와 로마를 잇는 고대 상업의 중심도시였습니다. 기원전 620년에 세워진 이곳의 아르테미스 신전은 당시 그리스 다신교의 활성화에 힘입..

터키 여행 <1> '트로이 유적' [내부링크]

- 세계 3대 허무(?) 관광지, 트로이 유적 벨기에의 오줌싸는 아이, 덴마크의 인어공주, 터키의 트로이 유적 (독일의 로렐라이 언덕을 꼽는 경우도 있습니다) 은 한국의 여행자들에게 허무감을 안겨주는 관광..

귀여운 아기동물들 <2> [내부링크]

레이드파크동물원의 새끼 그레비 얼룩말 'baby Z' 얼룩말 중에서 가장크며, 현재 멸종위기종으로 케냐에서 발견됩니다. 1882년, 에티오피아의 국왕이 프랑스 대통령 쥘 그레비에게 선물하면서 이름이 유래되었습..

잊혀진 깃발들 <1> [내부링크]

지난 세월,  영원할 것만 같았던, 공고한 체제를 자랑하던 많은 국가들이 사람들의 예상과는 달리 숱하게 사라져갔습니다. 사라진 국가와 함께 국가를 상징하던 국기들도 함께 잊혀졌는데요 사라져간 국가와 국..

귀여운 아기동물들 <1> [내부링크]

애드먼턴 밸리 동물원의 새끼 레드 팬더 '타이와 핍' 디트로이트 동물원의 새끼 땅돼지(Aardvark ) '아마니' 파리 국립 자연사 박물관의 새끼 구름무늬표범(대만 표범) 올랜도 씨월드의 새끼 개구리입..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기차역 : 탕쿠라(Tanggula) 역 [내부링크]

기차는 운송수단중에 가장 저렴한 비용을 자랑하기 때문에 설치만 가능하다면 놓는것이 여러모로 유리한 교통편입니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까지 올라간 기차역은 어디일까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기..

세계에서 가장 외딴 무인도 : 부베 섬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세계에서 가장 외딴섬 : 트리스탄다쿠냐섬' 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만, 엄밀하게 말하면 트리스탄다쿠냐섬은 '세계에서 가장 외딴, 사람이 사는 지역'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나의 섬이 아닌..

사우스파크에 나온 '강남스타일' [내부링크]

미국 성인용 애니메이션 '사우스파크' 에서 강남스타일 음악이 사용된 에피소드가 방영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우스파크 시즌 16. 12화 'A Nightmare on a Face Time' 에서는 파티의 배경음악으로 강남스..

안드로이드 팝업지원 동영상어플 3종 비교 <Stick it!, Super video, Dice player>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동영상 팝업플레이 어플 3가지를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가장 유명한 어플은 3가지로 Stick it과 Super video, Dice player 입니다. (갤럭시3에는 기본어플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3가지 어플의 가장..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교도소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교도소 : ADX 플로렌스 교도소 1994년에 설립된 미국 콜로라도의 ADX 플로렌스 교도소는 교도소 시스템하에서 가장 안전한 교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전하다고 하는것은 물론 일반인..

세계에서 가장 추운 거주지 : 오미야콘(Oymyakon) [내부링크]

이제 한겨울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추운 곳은 어디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추운 거주지 : 러시아 오미야콘(Oymyakon) 러시아의 사하(Sakh..

세계에서 가장 외딴섬 : 트리스탄다쿠냐섬 [내부링크]

가끔 등산을 가서 주변에 적막감이 들면 오싹한 기분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무슨 일이 생기면 '내가 어떤일을 겪고 있는지 아무도 모르는' 혹은 '누구에도 도움을 청할 수 없는' 그런 상태가 되었다는 것..

세계에서 가장 오염된 지역 [내부링크]

카라차이 호수는 러시아서부의 우랄산맥 남쪽의 첼랴빈스크주(州)에 위치한 작은 저수지이지만, 죽음의 호수로 더 잘 알려져있습니다. (이름은 호수이지만 늪지에 더 가까운 곳입니다) 이곳은 1951년부터 구(舊..

ICS 에서 사용해본 브라우저들 비교 [내부링크]

얼마전 안드로이드 ICS(Ice Cream Sandwich)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이것저것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2012년 8월 기준·단위:%) 현재 모바일 브라우저시장에서는 데스..

중고서적 검색하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헌책방에 가서 오래된 책을 찾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온라인 중고서점 시장이 활성화된 이후로는 헌책방에 갈 일이 없어졌습니다. 뭔가 아쉬운점도 있지만 많은 자료가 전산화되어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