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idea의 등록된 링크

 bestide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7건입니다.

시놀로지 synology 나스 폴더 업로드 백업 : 레이드라이브 raidrive [내부링크]

시놀로지 Synology 나스는 네트워크 하드디스크의 OS라고 할 수 있는 DSM(Disk Station Manager)이 참 잘 구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를 뽑아보자면, 기존에 외장하드나 컴퓨..

갤럭시 버즈 라이브 플러스 초기화 연결 안됨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버즈+(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의 경우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연결 오류가 발생할 때는 통상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다. 1) 이어버드와 충전케이스 충전 여부 확인..

갤럭시 갤럭시노트 안드로이드 공장초기화 리커버리모드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s20 s10 노트20 노트10 z플립 등 삼성폰 완전 초기화, 즉 공장초기화를 위한 방법은 리커버리모드 진입이 가장 확실하다. 실은, 아래에 소개한 방법은 스마트폰 초기 부터 있었던 방법인데 안드로이드 대부..

삼성 원격잠금해제 갤럭시 PIN번호 패턴 암호 분실했을 때 찾는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폰의 경우 갤럭시A8(2016)이후 출시된 모델부터 패턴, 지문, PIN 등의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또는 디지털 프라자로 방문하여 스마트폰 전체 초기화를 해야하지만 아래의 경우에..

아이폰 아이패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 오류 해결, 사용자의 단축어 보안 설정 [내부링크]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iOS에서 "단축어"는 iOS 12에서 선보인 새로운 기능인데 쉽게 이야기해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매크로처럼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하여 기계적으로 반복해서 행동하는 것을 자동으로 실행하도..

줌 zoom 소리 키우기 볼륨 조절 방법 [내부링크]

줌(Zoom)은 원격 화상으로 인터넷 강의 또는 재택근무에서 가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최근 국내외 수요도 매우 급증하고 있다. 줌으..

갤럭시 전모델 강제 전원 종료, 전원 끄기 및 하드키 버튼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폰의 경우 측면에 있는 하드키 버튼 설정이 기종마다 계속 바뀌어서 전원을 강제로 끄는 방법이나 리셋 방법이 매우 헷갈린다. 하지만 화면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비교적 일관적으로 유지되는 편이라 갤..

넷플릭스 메시아 Messiah 결말 해석 및 시즌2 예상 [내부링크]

넷플릭스 메시아(Messiah)는 20년 1월 1일 공개된 스릴러 오리지널 드라마이다. 줄거리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영적인 사건들을 일으키고 신도를 모으게 되는 "알 마시히"라는 한 남자가 국제적 이목을 끌게 되는데..

넷플릭스 얼터드카본(Altered Carbon) 뜻과 의미 엔보이 므두셀라 엘 해석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날 드라마인 얼터드카본(Altered Carbon)의 경우 시즌2까지 완료된 상태이지만 배경이 되는 세계관이 초반에는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다. 더불어 얼터드카본 시즌1을 보지 못한 시청자가 시즌2부터..

블랙미러 시즌4 : 시스템의 연인 줄거리 및 결말 해석 [내부링크]

넷플릭스 블랙미러 시리즈는 새드앤딩이 대부분이다. 시즌4의 "시스템의 연인"은 그 중에서 그나마 해피엔딩에 가까운 엔딩을 볼 수 있는 에피소드이다. 게다가 imdb에서 평점 8.8로 화이트크리스마스에 이어 두번..

클립을 꽃입처럼 사용하는 디자인 - DESK DAISY PAPERCLIP HOLDER [내부링크]

사실 종이 등을 고정할 때 쓰는 클립의 경우 대개 한번 사용하고는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이 많기 때문일텐데요, 아래 이미지처럼 디자인하면 클립을 함부로 버리려는 사람은 없으리라 생각..

음파(스피커와 마이크)를 이용한 거리 측정 어플 - Pocketmeter [내부링크]

스피커에서 음파를 발생시키고 돌아오는 음파를 마이크에서 받아서 계산 후 거리를 측정해주는 PocketMeter라는 어플입니다. 20 cm (8 inches)에서 4 m (13 ft)까지 측정 범위이며 오차는 1 cm 이내라고는 하나,..

터치 패널이 달린 신개념 기타 [내부링크]

신기한 신개념 기타(?)를 발견했습니다. 보통 기타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기타의 '줄' 대신에 '터치 패널'이 달린 기타입니다. 컴퓨터로 동작을 식별하여, 정상적인 곡이 연주되도록 만들었다고 하네..

티백 조절이 가능한 머그 컵 [내부링크]

간단한 아이디어로 실용적으로 티백으로 차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머그컵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이해하시기가 쉬운데요, 단지 컵의 손잡이에 각도를 주고 일정 각도로 기..

기발한 조립식 명함 - 타미야(Tamiya), THE ASSEMBLE NAMECARD [내부링크]

어릴 때 조립식을 많이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고 있는 완구회사 타미야(TAMIYA)에서 만든 명함입니다. 태국의 방콕에 있는 디자인 회사에서 만든 명함으로 올해 열린 칸 국제 광고제에서 금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

흔들면 따뜻해지는 손난로 어플 - HOKAHOKA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갑자기 무척 많이 추워졌는데요, 이 추운 겨울에 아이폰이 손난로가 되어주는 어플이 "있었다고" 합니다. 트릭이나 단지 따뜻하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흔들면 따뜻해지는 어플이었다고 하는군..

연필심을 잉크로 하는 프린터 - Pencil Printer [내부링크]

연필심을 잉크로 하는 프린터입니다. 프린터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프린터에 있는 구멍에 연필을 집어 넣으면, 프린터가 연필심을 분리해서 분말 상태로 만든다음 잉크 카트리지에 넣어서 이를 사용하여 인쇄하는..

잉크가 필요없는 휴대용 프린터기 - PrintStik [내부링크]

잉크가 필요없는 초경량 초소형 휴대용 프린터기입니다. 밧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USB케이블 또는 콘센트로 바로 충전이 가능하고 게다가 무게는 460g 밖에 안하며, 사이즈는 25mm x 48mm x280mm 밖에 안하는..

불륜 방지(?)용 문자 메시지 어플 - Tiger Text [내부링크]

아주 기막힌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불륜 방지(?) 어플리케이션! Tiger Text! 게다가 무료입니다. 어플 이름이 무언가(?)를 연상시켜 주는 군요. 이 어플리케이션은 위 이미지의 설정과 같이 저장 기한을 설..

먹을 수 있는 색연필 [내부링크]

진짜로 먹을 수 있는 색연필입니다. 먹기도 하고 위 이미지처럼 직접 쓸 수도 있죠. 자꾸 무언가 입에 넣으려고 하는 아기들에게는 좋은 장난감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재료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분말화시킨..

시각 장애자용 루빅 큐브 (Rubik Cube) [내부링크]

루빅 큐브는 색에 따라서 맞추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이 때문에 시각 장애우 또는 색에 관련하여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무리가 따릅니다. 이 루빅 큐브는 점자가 위에 씌여져 있어서 시각 장애우들도 즐..

아이폰 케이스를 직접 디자인해서 주문하기 - I Make My Case, iPhone case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가 아이폰 케이스를 직접 디자인해서 주문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case-mate라는 곳에서 만든 http://imakemycase.case-mate.com 라는 곳입니다.) 사실 아이폰을 가..

심슨가족 스티브잡스 비꼬기 - The Simpsons Seeson 20 E07 - Mypods and Boomsticks [내부링크]

얼마 전에 심슨가족을 보다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발견 했습니다. 바로 시즌 20의 7번째 에피소드인 Mypods and Boomsticks 인데요,스티브잡스를 무척 비꼬는 내용이더군요. Mypod은 iPod을 패러디한 이름이고,..

터치스크린을 만들어주는 프로젝터 - Light Touch [내부링크]

평평한 평면이라면 언제든지 터치 스크린으로 바꾸어 주는 인터랙티브 프로젝터입니다. Light Blue Optics에서 만든 Light Touch 입니다. 왠지 예전에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탐 크루즈가 조작하던 화면이 기어나..

터치 패널이 달린 신개념 기타 [내부링크]

신기한 신개념 기타(?)를 발견했습니다. 보통 기타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기타의 '줄' 대신에 '터치 패널'이 달린 기타입니다. 컴퓨터로 동작을 식별하여, 정상적인 곡이 연주되도록 만들었다고 하네..

낙서로부터 사진을 찾아 합성해주기 - PhotoSketch [내부링크]

자주 여기 카테고리에는 오픈 마켓에 있는 어플들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아직 상용화가 완전히 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중국의 칭화대 5명의 학생들이 개발한 PhotoSketch라는 사진 검색, 합성 프로그램..

현미경 휴대폰?! [내부링크]

미국 버클리에 소재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의 생물 공학자인 Daniel Fletcher교수가 휴대폰을 이용하여 만든 현미경입니다. 현미경이 활발하게 이용되지 못하는 세계..

퐈이아~ 입에서 불이 나오는 어플 - MonsterMouth [내부링크]

술자리에서 재미있는 아이템이 될 수 있는 어플을 하나 소개 드릴까 합니다. MonsterMouth라고 하는 드래곤 같은 괴물이 입에서 불을 뿜는 것 처럼 보이게 하는 어플입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처음 시작..

음파(스피커와 마이크)를 이용한 거리 측정 어플 - Pocketmeter [내부링크]

스피커에서 음파를 발생시키고 돌아오는 음파를 마이크에서 받아서 계산 후 거리를 측정해주는 PocketMeter라는 어플입니다. 20 cm (8 inches)에서 4 m (13 ft)까지 측정 범위이며 오차는 1 cm 이내라고는 하나,..

흔들면 따뜻해지는 손난로 어플! -HOKAHOKA [내부링크]

아직은 더운 여름 기운이 남아 있는데요, 작년에 겨울에 사용했던 어플이 문득 생각나서 포스팅 해봅니다. 지금은 구할 수도 없고... 애플의 정책 때문에 사라진 어플이죠. 트릭이나 단지 따뜻하게 보이는 것이..

간단하고도 편한 검색 기능 팁 [내부링크]

검색을 할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버'라고 입력하여 검색할 때에는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네버'라는 관련 콘텐츠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네 버' (네와 버사이에 공백 있음) 으..

재미있는 입 모양 마스크, 이야기 할 때 움직이기 까지 - MouseOff [내부링크]

이 어플을 사용하면 상대방을 확실히 웃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입에 맞춰서 대고 상대방을 향해 이야기하면 마스크가 움직여서 웃음을 자아냅니다. MouseOff라고 하는 아이폰 어플인데요, 우선 이 모양대..

여러대의 컴퓨터에 연결하여 아이폰 사용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은 원래 한 대의 컴퓨터에만 연결하여 동기화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아이폰 유저 분들은 회사나 학교, 집에서등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 컴퓨터에 동기화 되어..

Wi-fi(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충전 - RCA의 Airnergy(에어너지) [내부링크]

CES2010에서 공개된 RCA사의 Airnergy Charger(에어너지) 라는 충전기 입니다. 이 충전기는 글쎄 Wi-Fi(와이파이) 무선 신호를 DC 전력으로 변환시켜 무선 기기를 충전시킨다고 하는군요. 올 여름 39~49달러의 가..

휴대용 태양열 충전기 - Foldable Solar Chargers [내부링크]

CES2010 에서 발표된 미국의 PowerFilm이라는 회사에서 발표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무척 작고 구부려서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무척 가벼운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접었을 때의 크기는 83mm x 140mm x 35mm..

열쇠 구멍이 나 있는 손목시계 [내부링크]

Andy Kurovets가 만든 손목시계 'Lock your time'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손목 시계에 열쇠 구멍이 나 있는 것이 참 특이하죠. 시간을 Lock하고 싶다는 표현이 컨셉이라고 합니다. 열쇠 구멍이 시간을, 열쇠..

아이폰을 알몸 투시기로 쓴다?? [내부링크]

재미있는 아이폰 어플이 나와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Nude it' 이라는 옷 입는 사람의 맨몸(속옷은 물론 입은 상태로 나옵니다.)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하는 어플입니다. 물론 실제로 투시를 하는 것은 아니고,..

아이폰의 이어폰 기능에 대하여 (3GS와 3G 이어폰의 차이등) [내부링크]

저도 부끄럽지만 아이폰을 구입하고 나서 지인을 통해서 최근에야 이어폰의 기타 기능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아이폰 3GS와 3G 이어폰에 대해서 정리해보기로 하겠습니다. 1. 아이폰 3GS와..

아이폰 거치대를 무료로 직접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요즘 제 주변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유행처럼 만들어서 쓰고 계시는 거치대 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pdf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계도 대로 자르고 붙이셔서 직접 만드실 수 있습니다. http://www.dessinemo..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서 날려보고 게임하자 [내부링크]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서 날려볼 수 있는 재미있는 플래시 콘텐츠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http://www.redbullflightlab.com/ 이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우선 비행기를 만드는 부분 입니다. 각 부품을 직접..

Hanbunko - 항상 연동되는 휴대폰 대기 화면 [내부링크]

일본의 Matsuura씨와 Shimohama씨가 만든 항상 연동하고 있는 2개의 휴대용 플래시 콘텐츠 대기 화면입니다. 2개의 휴대폰 대기 화면의 움직임은 항상 연동하게 된다는 콘텐츠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어떻게 연동되..

Smack Talk! 귀여운 동물이 자신의 말을 흉내내기 [내부링크]

Smack Talk! 는 자신이 말한 내용을 귀여운 동물이 나타나서 흉내내어 말하는 것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아래 Youtube 동영상을 보시면 무척 재미있게 느껴지실 겁니다. http://www.youtube.com/v/NMsIH44QTpc&#..

Get the Glass! 보드 게임 [내부링크]

홈페이지라고 하기보다는 보드 게임에 가까운 콘텐츠입니다. http://www.gettheglass.com/ 라는 홈페이지입니다. 게임 내용은 우유를 노리는 도둑 가족과 그들을 쫓는 경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각 미니게임을 충..

디지털 느낌이 나는 편지지/편지 봉투 [내부링크]

편지지와 편지봉투가 왠지 화면상에서 자주 보던 디지털 느낌이 납니다. 무언가 색다른 느낌이 나네요. Brigada Creativa 라는 디자인 그룹에서 만든 상품으로 Icon Letter: Icon Paper+Icon Envelope 라는 이름이..

기발한 길거리 치과 광고 [내부링크]

미국의 치과 의원이 도로에 설치한 광고입니다. 치아와 잇몸과 동일한 색을 사용하여 무척 눈낄을 끕니다. 물론 모든 치아에는 연락처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 치아의 일부를 떼어내면 아래 오른쪽 이미..

전지로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 [내부링크]

두 개의 전지가 각각 시침과 분침이 되어 현재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입니다. 사실 전지를 시침과 분침으로 사용한다는 발상의 전환도 있지만, 가끔 전지를 갈아줄 때의 귀차니즘도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싫어하는, 짜증나는 소리 모음 어플 - NervSounds GOLD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바로 아시겠지만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짜증나고 싫은 소리가 나는 어플입니다. 칠판 긁는 소리(아 저도 생각만 해도 ;;), 전차, 바이올린의 기기기 거리는 소리부터 치과 의사의 기계 다루는..

전력사용량을 표시해주는 전자 어댑터 [내부링크]

간편하게 전력사용량을 계산해주는 전자어댑터 입니다. 소비전력량(W)는 물론이거니와 이산화탄소배출량 또는 전기비 까지 표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기요금 절약 뿐만 아니라 근검절약을 위한 의식고취(?)에도..

캔 맥주를 변장(?) 시켜주는 스티커 [내부링크]

방금전에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하러 돌아다니다가 신기한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캔맥주를 변장시켜주는 스티커! 캔맥주 주의에 붙이면 맥주가 아니라 일반 소프트 드링크를 마시는 것처럼 위장이 가능합니다...

구글 Gmail의 이메일을 물리적 편지로 받는 서비스 [내부링크]

뉴욕주의 시라큐스(Syracuse University) 대학의 두 명의 학생(Rahul Mahtani & Yofred Moik)이 구상한 서비스로 Google에서 Gmail로 메일을 보낼 경우 옵션 설정을 통해 이메일과 함께 송신자와 수신자의 주소를..

콜라를 배터리로 사용하는 휴대폰 [내부링크]

디자인 관련 잡지에 재미난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콜라를 배터리로 사용하는 휴대폰! 중국인 디자이너 젱이 노키아(Nokia)에 디자인한 휴대폰 컨셉 모델이라고 합니다. 노키아의 '에코콘..

Letitsleep 잠꼬대를 녹음하자! [내부링크]

잠을 자고 있는 동안 잠꼬대를 녹음해주는 어플입니다. 가령 비틀즈의 LET IT BE 등의 노래들은 꿈에서 본 것을 바탕으로 탄생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꿈에서 본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이라는..

Get There Faster - 모래 시계를 활용한 광고 [내부링크]

프랑스의 자동차 회사인 르노에서 출시한 클리오RS를 위한 모래시계를 컨셉으로 한 광고 입니다. 위와 아래에 각각 다른 나라의 상징적인 건물들이 모래로 만들어져 있고 그 모래가 아래로 떨어지면서 아래에 있는..

일생을 1분30초 동영상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한 동영상!! (John Lewis our lifelong commitment to you) [내부링크]

한 여성의 일생을 단 1분 31초 만에 무척 매끄럽게 표현한 「John Lewis our lifelong commitment to you」라는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 여성의 탄생으로 부터 노후까지 각 이벤트들을 컷트없이 표현한..

완전히 레이어로 이루어진 특이한 홈페이지 [내부링크]

각 메뉴가 완전히 레이어로 이루어진 특이한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mstudio.com/mstudio.html 심플하고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유저빌리티는 별로 생각하지 않은..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서 날려보고 게임하자 [내부링크]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서 날려볼 수 있는 재미있는 플래시 콘텐츠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http://www.redbullflightlab.com/ 이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우선 비행기를 만드는 부분 입니다. 각 부품을 직접..

아이폰과 그림책을 조화시키기 - PhoneBook [내부링크]

보통 PhoneBook이라고 하면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생각하기 쉬운데요, 이것은 아이폰을 그림책에 꽂아서 책의 내용과 인터랙션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아이폰은 세계적으로 이용자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