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of21의 등록된 링크

 bestof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음주 사고 재판용 금주클리닉 선택법 기초 요령 추천 [내부링크]

사고까지는 아니더라도 음주 운전을 하면 형사 처분이 따르게 됩니다. 약식으로 끝난다면 다행이지만 공판에 가면 벌금형으로 그친다는 걸 장담하기 힘들죠. 회생의 기회를 얻기 위해 찾아간 변호사님이 양형자료 리스트를 주셨을 테고, 그중 금주클리닉 내역서나 소견서도 적혀있었을 거예요. 술로 인한 사건이므로, 술을 끊기 위한 노력의 증빙은 뉘우치고 있다는 사죄의 표시이기도 하고, 재범을 방지하고 싶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니까 변호인의 의중을 이해할 수 있겠죠. 하지만, 몇 가지 알아두셔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헛걸음 하시는 분이 많거든요. 1. 의료기관, 의료인이 필요하다. 술을 끊게 해 준다는 사업은 많습니다. 사설 카운슬링 단체, 종교(무속, 안수기도, 불공), 최면, 그림 치료 등 알콜로 인해 고통받는 ..

음주 운전 때문에 금주 클리닉 양형자료가 필요한데, 못찾겠다. [내부링크]

갑자기 알콜클리닉을 수소문해 찾고 계시다면 아마도 술과 련된 형사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의미이겠고, 십중팔구는 음주운전일 겁니다. 1) 변호사님이 준비해 달라는 양형자료 리스트에 적혀있었거나 2) 음주 관련 재판 선처를 받은 지인 경험자가 금주클리닉 내역서를 추천했거나 3) 혹은 판사님이 선고 전까지 다녀왔다는 진료 확인서를 제출하라고 명령하셔서 찾아는 보셨을텐데, 의외로 찾기 힘드셨을겁니다. 또, 겨우 찾아서 가서 하라는 대로, 상담도 하고 최면, 그림요법, 명상, 안수 기도, 참선 등 하라는 걸 다 수행했지만 정작 필요한 공판용 소견서나 치료 내역서는 발급할 수 없다는 사실에 당황하신분도 계실겁니다. 또, 정신과 병원이나 금주 한의원 등 정상적인 의료 기관을 찾아간것이 맞고, 알코올 중독이나 의존증의 ..

산골가루 파는곳은 어디에 숨어있나 [내부링크]

근래는 산골가루를 처방하는 한의원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1시간 이상 거리에서 천안까지 찾아오실 정도로 드물죠. 혹시 산골(山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분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https://m.blog.naver.com/bestof21/223138067816 골절약 산골가루에 대한 궁금증과 답변 뼈에 금이 가거나 부러져서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면, 민간에서 산골가루라 부르는 자연... blog.naver.com 1. 예전에는 넘쳐났었다. 현재의 4~50대 이상은 산골가루 혹은 자연동에 대한 소문을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폐광산이 늘어나기 전까지는 재료인 동광석이 워낙 흔했기 때문에, 동네 주인 없는 강아지가 골절상을 당해도 산골환을 만들어 먹일 정도로 저렴했고, 파는..

산골 파는곳을 찾은 이유는 골절 때문에 자연동 가루가 필요해서 [내부링크]

산골 가루 파는 곳을 찾으려는 분들은 골다공증, 빈혈, 연골 손상의 관절염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최근 골절을 당했거나, 혹은 예상보다 너무 오랫동안 뼈가 붙지 않아서일 겁니다. 가장 큰 사용 목적이 "접골"이니까요. 뼈모세포를 자극시켜 골절로인해 손상된 세포를 처리하고, 새로운 골조직의 생성속도를 가속화시키는 게 주요 효능이거든요. 그래서, 간혹 민간에선 민물 조개인 국산 상골과 착각하기도 하지만, 전문 용어로는 자연동(自然銅)인 산골을 구매하려는 첫 번째 이유는 '골절' 때문일 겁니다. 그 뛰어난 효과는 이미 여러 논문에서 확인되었고, 이를 적법하게 이를 다룰 수 있는 직종은 한의사와 한약사뿐이지만, 파는곳을 찾기 힘든 데는 이유가 있어요. 예전과 달리 원석을 구하기 어렵고, 사람이 먹을 수..

천안 르번미 신부동에 새로 들어온 베트남 음식 체인점 [내부링크]

천안에 최근 등장한 베트남 식당 체인 르번미 학교 온라인 수업이라 등교를 안 한다며 아빠 한의원 근처에 와서 식사를 하겠다고 합니다. 전에 한 번 왔던 신부동 르번미라는 체인점이 엄마 맘에 들어서, 재방문했다며 음식은 미리 시켜놨으니 오전 진료 끝나는 대로 나오라고 해요. 이미 르번미 매장 앞에서 먹고 있군요. 천안은 역시 프랜차이즈의 천국이라 새로운 체인이 들어오면 찾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맛집은 드물지만, 거의 모든 요식 체인이 있죠. 아들도 베트남 음식 대부분을 좋아해요. 분보후에같은건 좀 힘들어했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진 베트남 음식은 거의 다 좋아해요.. 엄마와 아들이 먹고 있는 건 팟타이. 어째서, 베트남 음식 식당 체인에서 팟타이를 파는 건지 알 수 없어요. "팟타이는 태국 음식 아니었나?"라..

신부동 칼국수 식당은 몇 안되는데, 가장 가성비 높은 곳은? [내부링크]

놀랍게도 천안 신부동에는 칼국수 식당이 별로 없어요. 특히, 나래한의원 근처에는 더더욱 없지요. 그래서, 칼국수를 먹기로 결정했을 때 갈만한 곳은 많지 않고, 그 때마다 찾아가는 식당은 '전통수제비'. 사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의 칼국수는 아니에요. 취향에 안 맞지만 일단은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가성비가 높은 아주 푸짐한 칼국수가 나오는 신부동의 몇 안 되는 식당이지요. 중간에 한 번 맛이 바뀌었는데, 그래도 제 취향은 아니에요. 이 식당의 칼국수는 역시 입맛에 안 맞지만, 여긴 사실 겉절이를 먹으러 갑니다. 이 겉절이. 당당하게 국내산이라고 적혀있는 이 겉절이를 먹으러 갑니다. 겉절이만 먹으면 너무 짤 테니까, 칼국수를 같이 먹는 거죠. 신부동의 저렴한 칼국수 식당이나 프랜차이즈 식당들이 중국산 김..

산골가루를 교통사고 골절에 무료로 처방받는 방법(자동차보험) [내부링크]

산골은 오로지 골절에 유효한 것으로 알려진 한약이고, 물에 녹지 않는 물질이기 때문에 가루 상태로 복용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산골가루라'고 마치 한 단어의 고유명사인 것처럼 불리는 것이다. 과거에는 곱게 갈아 수저로 0.3mg 안팎을 떠먹기도 했지만, 워낙 식감이 먹기 불편하기 때문에 근래에는 꺼리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천안 나래한의원 원장의 말에 따르면 오래전부터 산골은 환으로 만들어 삼키기 편하게 조제를 해 산골환으로 환자들에게 공급을 했으나, 근래에는 연질 캡슐에 충진하는 기술이 대중화되면서 산골가루 캡슐을 만드는 일이 더 많다고 한다. 그런데, 이런 산골이 골절에 유효하다면 교통사고로 발생한 골절에 자동차보험으로 처방받아 무료로 복용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

햇빛화상 응급처치하는 기초원칙 : 해외편 [내부링크]

국내에 있을 때 햇빛에 장시간 피부를 노출해 화상을 입으면 병원에 가는것이 가장 추천된다. 화상을 치료하는 병원 및 한의원도 좋겠고, 피부미용을 하는 의료기관도 화상입은 피부의 진정, 재생수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외국에 나가 있다면 우리나라처럼 쉽게 치료를 받을 수 가 없다. 또, 한국이 아니다 보니 익숙한 브랜드의 상품도 없고, 읽을 수 없는 외국어로 설명이 적혀 있거나, 직원들과 언어소통이 어렵다면 뭘 사야할지도 알 수 없다. 마스크팩이나 피부진정 크림을 살때 참고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원칙1) Aloe, Snail, EGF, soothing 이라는 단어가 있는 제품을 고른다. 전세계 공용으로 피부의 진정과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간 상품이라는 의미이다. 원칙2) 상큼한 ..

한의사도 양약을 먹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 기생충약은 꼭 먹습니다. [내부링크]

현재 40대 이상의 한의사들 중 상당수는 심각한 약물오남용의 피해자들이다. 그때는 그랬다. 감기라도 걸려서 병원에 가면 정체불명의 독한 약을 한움큼씩 포장해주던 때가 있었다. 그에대한 반감으로 양방의학에 대한 불신이 컸기에, 자연스럽게 한의대에 입학한 경우가 제법 많은 편이다. 하지만, 양약을 안먹는건 아니다. 한약에 비해 우위에 있는건 먹는다. 그 중 대표적인 약이 바로 기생충약이다. 1990년대 중반부터 대부분의 한의대에서는 기생충학 교과 과목이 폐지되었다. 딱 한알만 먹으면 된다는 광고문구로 유명해진 기생충약이 판매되고 검증되면서, 더 이상 한약으로 기생충 치료하는 방법을 고증하고 연구할 이유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심지어 1인 복용 정량 가격이 단돈 천원에 불과하다. 4인 가족을 기준으로 4천원이면..

우리는 국산 한약재만 사용합니다. [내부링크]

간혹 국산 한약재만 사용해 한약을 짓는다는 곳이 보인다. 그런 광고를 종종 보아왔을텐데, 오히려 반드시 피해야 하는 곳이다. 왜냐하면 거짓말을 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위의 약재는 용안이라는 과일의 말린 과육으로, 다량을 사용해 부드러운 약효를 내는데 사용한다. '롱간'이라고 부르며, 중국, 인도 및 동남아시아에서 나는 약재이다. 우리 한의원은 태국산을 주로 사용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약재가 아니기 때문에, 국산을 구하는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산지의 문제로 구할 수 없는 약재는 매우 다양하고, 수입산 약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거의 대부분의 처방구성이 불가능하다. 즉, 100% 국내산 한약재만 사용한다는 곳은 일단 거짓말로 환자들을 속이고 시작하는 셈이다. 우리 한의원에 있는 당귀라는 한..

대상포진을 의사가 오진했다. [내부링크]

대상포진의 오진률은 상당히 높은편이다. 자신의 대상포진에 오진을 내린 의사에 대해,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격분하기 마련이고,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 의사의 태도에 더욱 화가 나기 마련이다. 경험상 대부분 환자분들이 궁금해 하고, 항의하는 이유는 아래의 3가지로 정리되는 것같다. 1. 인터넷 검색만 해 봐도 쉽게 알 수 있는 특징적인 증상이 있는 대상포진을 어째서 의사가 진단하지 못했을까.2. 병원에서 대상포진을 일으킨 것 같다. 1. 위의 사진은 대상포진 환자분이 직접 찍어서 보내주신 사진이다. 대상포진은 이렇게 일반인이 봐도 알만한 피부반응이 나타난다. 저 사진 상태면 아마도 하루이틀 사이에 수포가 생길테고, 딱지도 생길테고, 어쩌면 큰 상처로 보이는 피부착색등이 나타나게 될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