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things7의 등록된 링크

 betterthings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제가 존경하는 아티아티 영어선생님의 언어영어 Vs 시험영어 [내부링크]

http://m.blog.naver.com/atiatiart/221923706206 영어를 즐기기에도 바쁜 우리 아이들에게 머지않아 점수와 등급으로 매겨질 시험식 영어보다는 독서를 통해,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키워가고 가족들과..

유대인은 어떻게 부의 역사를 만들었는가, 유대인이야기 [내부링크]

'하브르타', '유대인 교육' "미국 최고 부자 40명 중 16명은 유대인이다." "유대인은 세계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고작 0.2%에 불과하지만 노베 경제학상 수상자의 42%, 세계 억만장자의 30%가 유대인일 정도로..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기념공연을 안방에서!!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INQjT7Zr9w&feature=youtu.be 짠!!!! 한국시간으로 18일 토요일 오전 3시부터 뮤지컬 'The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을 유튜브에서 무료로 감상할수 있다고 해요!!..

4월 19일 오늘도 일반상식. [내부링크]

포워더 : 혼재 업자, 이용운송사업자, 자체적으로 실제의 수송수단을 가지지 않지만, 다수의 화물주로부터 모은 화물을 정리, 화물주를 대신하여 발송인이 되어 운수회사와 운송계약을 체결하여 전반적인 운송..

세종시 비학산의 겨울, 봄, 일출 [내부링크]

일명 '코로나 무찌르기 등산'을 타이틀을 잡고 세종시 동네산들을 탐험하였는데요, 그러는 사이 겨울도 지나가고 봄도 지나가려고 하네요. 아직 황사가 시작되지 않은건지, 아니면 정말 중국의 영향으로 황사가 안..

4월 18일 일반상식 공부 [내부링크]

동백꽃 : 꽃말은 '그 누구보다도당신을 사랑합니다.', 개화시기는 1월~4월, 원산지는 한국 남해안과 일본,중국이다 새옹지마 : 세상 일의 길흉화복은 예측할 수 없다는 말, 중국 북방의 요새 근처에 점을 잘..

코로나19 대비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세종시 [내부링크]

오늘은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많은 분들이 "세종시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많이들 알고 싶어 하셔서 그 누구의 글과 그 누구의 말보다 제일 정확한 세종시 시청 홈페이지를 공유하려고 해요. https://www.sejong.g..

튼튼영어 모든 교재 상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모국어 습득방식 "튼튼영어" 로 우리 아이의 영어를 시작하세요. 코로나 19로 아이들의 놀이터가 위협받고 있는 지금, 자녀의 주변 환경을 "신나는 영어놀이터"로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연상력으로!! 모국..

컴퓨터활용능력 1급, 같이 합격해요. [내부링크]

저는 우선 컴맹입니다. 사실 기본적인 컴퓨터 자격증은 20대 때 만들어놔서 있지만, 정말 종이 쪼가리에 불과한 것이라 코로나 19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 그동안 ' 정말 컴퓨터를 잘하기 위한 공부를 언. 젠. 가...

마태효과를 통한 언어습득 이해 [내부링크]

'마태효과' 들어보셨나요?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뜻하는 용어로 성경 마태복음 25장 29절에 있는 '있는 자는 받아 풍족하게 되고 없는 자는 그 있는 것까지 뺴앗기리라'라는 말씀에서 차용한 사회학 용어에요. (..

학습에 있어서 아이들의 성향파악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교사나 학부모는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학습자의 눈에 맞추어 교육하여야 합니다. 그리하여 다음 글을 참고하여 '우리 아이의 성향은 어떤 쪽에 속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가면 좋을지 ' 고민하시는데..

4월 7일 오늘의 핫이슈 [내부링크]

코리아헤럴드와 네이버 사전을 참고하였습니다. ① New virus cases fall below 50 for 2nd day, but vigilance urged vigilance : 경계, 각성 complacency : 현상태에 안주 South Korea reported fewer than 50 n..

요알못의 초초초초초기본 요리상식 [내부링크]

설탕 1큰술 = 조청 1큰술 = 올리고당 또는 물엿 1과 1/2큰술 = 꿀 3/4큰술 청주 1큰술 = 소주 1 큰술 = 화이트와인 1큰술 맛술 1큰술 = 청주 1큰술 + 설탕 1작은술 양조간장(미생물을 이용해 발효시킨..

유발하라리 '코로나바이러스이후의 세계' [내부링크]

한국인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작가 유발하라리가 피아낸셜타임즈에 기고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인류는 지금 글로벌 위기를 맞고 있다. 어쩌면 우리세대가 겪고 있는 가장 큰 위기일지도 모른다. 지금부터 정부와..

열한 계단에서 만난, 니체 영원회귀사상 [내부링크]

너무나도 유명한 채사장의 책 [열한 계단] 작가는 일생이라는 제한된 시간 속에서 내가 성장을 해야하는 것은 숙명이라고 한다. 그 성장의 처음은 표류하는 자신을 깨뜨리는 것에서 시작하려면 외부의 힘이 필요..

펭덕언니의 펭수랜드 [내부링크]

힘든시기 더욱 힘이 되는 펭수의 어록 모음 "세상에 친구는 많고 지구는 넓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라." "부정적인 사람들은 도움이 안돼요. 긍정적인 에너지로 긍정적인 사람들과 얘기하세요." "..

아동의 '가족그리기' 미술 심리 치료 [내부링크]

가족그림은 아동들이 자신의 대인관계를 어떻게 보고 있는가를 알아볼 떄 시작하는 필연적인 부분이다. 아동을 치료하는 데 그림을 사용하는 많은 정신건강 전문가들은 아동이 그림을 그려가는 과정뿐 아니라 가족..

삼성카드이용을 1년간 쉬었다면 네이버페이 탭탭카드 추천 [내부링크]

오늘도 돈 되는 정보를 찾다가 찾았습니다!! 찾으면 찾아지는 게 신기한 요즘이에요 ㅎㅎ그리고 ㅎㅎ각종 쿠폰들이 쌓여가고 있어요. 네이버 페이 탭탭 카드를 이용하려면 단, 조건이 있어요. 이벤트 대상은 20년..

돈되는 정보, 여민전카드 ! [내부링크]

요즘 시국이 시국인만큼 돈 되는 정보에 쏙쏙 귀 기울이며 정보를 모으고 있어요.^^ 요즘 각종 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안에서만 캐시백 기능이 제공되는 전자 지역 화폐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저는..

세종시 유아영어 방문수업, 주말수업 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또빅잉글리쉬입니다. 코로나 19로 많은 것들이 정지된 요즘, 매우 조심스럽지만 그래도 따스한 봄날을 건강한 모습으로 보낼 수 있는 요즘에 감사하며, 용기를 내어 글을 적게 되었어요.^^ 또빅잉글리..

4월 1일 만우절에 사용하는 영어표현, 식료품사재기 [내부링크]

cake 어플을 사용하였습니다. 만우절에 외국인이 사용하는 표현 It's April Fool's day! I got you there, didn't I?? 속았지? You got me. 속았네~ Nice try! (그거 좋은 시도였지만) 난 안 속았어! I don't b..

근로장려금 혜택 받기. 5월 신청. [내부링크]

오늘은 근로장려금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을 해도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나, 종교인, 또는 사업자 가구에게 지급하는 소득지원제도인데요 나이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해요...

3월 31일 영화관 영어표현 / 트럼프 마스크 / 인도 봉쇄령 [내부링크]

주연배우 starring actor , starring actress Who is the starring actor/actress in the movie? 주연배우가 누구야? I was on the edge of my seat the whole time. = It was very exciting. What movie..

예술의 전당 온라인 상영회 일정, 웃는 남자 하이라이트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단체관람도 꺼려지는 요즘 온라인 상영회가 인기라고 해요. 저도 지인을 통해 알게 되어 주말에 빅토르 위고의 [웃는 남자]를 집에서 시청하였답니다. 뮤지컬을 집에서 시청할 수 있는 세상이라 하니,..

코로나 19 지원 긴급재난지원금 , 세종시 교육비지원, 특수형태근로자 지원 [내부링크]

https://www.yna.co.kr/view/AKR20200330071800001?input=1195m [2보] 문대통령 "소득하위 70%, 4인가구 기준 100만원 긴급재난지원금" | 연합뉴스 [2보] 문대통령 "소득하위 70%, 4인가구 기준 100만원 긴급재난..

나를 채우는 인문학 중, 최진기, 교육이 희망이라면 [내부링크]

너무너무 좋아하는 책이며, 좋아하는 작가이자 방송인이며, 정말 한 권 소지해서 밑줄 죽죽 그어 한 번씩 날 좋은 날 한 장 한 장 넘기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최진기 교수님 목소리가 들린다 ㅎㅎ 그 중 8..

3월 28일 방사포 20초 연발사격, 긴급생활비 지원 [내부링크]

코리아헤럴드와 네이버 사전을 참고하였습니다. ① N.Korea fires 2 short-range ballistice missiles into East Sea:JCS ballistice : 탄도학 North Korea fired what appeared to be two short-range ballistic..

3월 28일 구하라법 제정 요청 [내부링크]

코리아 해럴드와 네이버 사전을 참조하였습니다. Goo Hara's brother pushes for law under her name Late Goo Hara's brother Goo Ho-in is pushing forward his petition to legislate a "Goo Hara Law", while..

3월 26일 온라인개학 [내부링크]

코리아헤럴드와 네이버 사전을 참고 하였습니다. Govt. mulls online classes for schools due to COVID-19 uncertainty mulls : 실수, 혼란, 엉망으로 만들다, 숙고하다 The ministry of Education said Wednesda..

세종시 원수산, MTB 코스추천, 일몰맛집 [내부링크]

와아~~ 어제는 원수산을 등산하였어요. 미세먼지는 보통과 심함을 왔다 갔다 번복하였지만 그래도 우린 ㅎㅎ건강하게 코로나를 무찌르기 위하여 오늘도 등산을 했어요. 여기에 산이 있었나? 하는 위치에 있었지만,..

3월 25일 조수빈 정보 공개, n번방 피해자 [내부링크]

코리아헤럴드와 네이버 영영사전을 참고하였습니다. Identity of accused revealed in Telegram sex crime case accused 피의자 The suspect who was arrested for selling videos of sex acts involving minors..

3월 24일 오일가격하락으로 인한 한국주식시장 혼돈 [내부링크]

코리아헤럴드와 네이버 영영사전을 참고하였습니다. ① Impact of plunging oil prices on Korean markets plunge : 거꾸러지다. 급락하다. 가파르게 내려가다 = plummet The plunging crude oil prices may incr..

공주시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아기자기 느낌의 까페수 [내부링크]

오늘은 영어공부를 하러 코로나 청정지역 공주시를 다녀왔어요. 가는 길이 날씨도 좋고, 석양이 얼마나 이쁘던지, 정말 마음이 살랑살랑, 설레었어요 ㅎㅎ 가는 길에 주유도 했는데,,,,헐 휘발유가격이,,,1300원대..

세종시 비학산, 대평시장, 일출봉 [내부링크]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들과 산으로 ㅎㅎ친해지고 있는데요. 예전엔 차를 타고 멀리 나가야만 '등산'인 거 마냥 설레고 두근거렸는데요, 요즘엔 정말 동네산의 매력에 흠뻑 빠져서 동네 모든 산의..

3월 23일 텔레그램 n번방 청원, 사회적거리두기에 지친 사람들 [내부링크]

코리아 헤럴드와 네이버 영영사전을 참고하였습니다. ① Public anger grows over Telegram underage sexual abuse ring. A petition filed with the presidential office calling for the disclosure of 260,000..

3월 21일 인종차별, 텔레그램 n번방 [내부링크]

코리아헤럴드와 네이버 영영사전을 참고 하였습니다. ① New virus infections up again : cluster outbreaks, imported cases in focus South Korea saw a slight uptick in daily new infections of the novel c..

윤현민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내 안의 발라드 중 [내부링크]

어머어머 , 밤새 잠을 설쳤어요. 이승환의 대표곡 [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를 윤현민 씨가 부르는데, 어떻게 사람이 그런가요, 넘나 잘 불러서 ㅜㅜ 넘나 감동적 이서 밤잠을 정말 뒤척였어요 ㅎㅎ 밤샘 추적결과..

대구 17세 소년, 일반환자의 아픔, 아픔이 길이라면,김승섭 [내부링크]

며칠 전, 대구에서 폐렴 증세를 보이다가 숨진 17세 고교생 정군, 사연은 이러하다. 고열에도 불구하고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한 채, 혹여나 코로나 19일까 봐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했고, 혹여나 코로..

세종시 마스크 5부제 구입, 임산부 마스크지원, 마스크 재고 [내부링크]

요즘엔 공적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고 있어요. 웃프지만 마스크를 여러 개 모아서 주는 선물이 그 어느 비싼 명품백보다도 값어치 있다는 짤이 돌고 있는 요즘, 세종시에는 마스크가 어디에, 재고가 몇 개나 있는..

세종시민 자동자 검진 도래 [내부링크]

어느 날 문자가 한통 도착했어요. 2년을 주기로 받아야 하는 [ 자동차 검사 도래 안내 ] 주의 : 반드시!! 검사소 전면 예약제 시행 안내! (비예약 시 당일 검사 불가능) 검사기간 경과 시 최대 30만 원의 과태료가..

3월 20일 영어공부 코스피 추락, 사이트카발동, 빅히트건물, 유럽 코로나 [내부링크]

코리아헤럴드, 네이버 영영사전 참고하였습니다. ① Kospi plummets below 1,500 points plummet : If an amount, rate, or price plummets, it decreases quickly by a large amount. (=plunge) South Korean sto..

3월 19일 경제정책, 강풍, 17세코로나, 위기 [내부링크]

2020년 3월 19일 The Korea Herald 발췌 ① Moon approvew massive financial aid package for small businesses. President Moon Jae-in made public a major small business rescue package worth 50 trillion w..

겨울철, 일출보러 세종시 전월산 새벽행! [내부링크]

해야 솟아라, 해야 솟아라, 바알 간 해야 솟아라! 과연 오늘 ' 전월산 일출 보기 ' 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정말 정말 몇~~~~~년 전에 선자령에서 1월 1일 일출을 발가락이 부서지는 추위에서, 너~~~ 무 추워서 사..

3월 18일 도쿄올림픽, 개학연기, 감염, 마스크개발 [내부링크]

3월 18일 자로 발행된 The Korea Herald 에 나온 뉴스 큰 타이틀을 통해 오늘의 핫이슈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① Tokyo Olympics plans 'insensitive, irresponsible' : IOC member insensitive : you are criti..

세종시 중국집 왕사부, 스타벅스 케이크, 메가커피 굿굿 [내부링크]

오늘은 특별히 면역력 키우는 날로 마음먹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면역력이란? 생물이 감염이나 질병으로 부터 대항하여 병원균을 죽이거나 무력화하는 작용, 또는 그 상태를 말한다. 규칙적인 운..

학습과 습득의 차이 by 효린파파 [내부링크]

학습과 습득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지금 우리 아이들이 다니고 있는 학원은 학습일까요, 습득일까요? 혹은 지금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엄마표 공부를 하고 있는 건 학습방식인가요, 습득방식인가요? 학습과 습..

영어 공부 어플 추천, 평생영어공부 [내부링크]

저에게 영어공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지겹디 지겨운 인연의 공부인데요.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어플을 추천드릴게요. 어떤 어플이 되었든, 우리 영어공부는 포기하지 맙시다! 1. 팟캐스트 이 어플은 뭐, 너무너..

무료수강 사회교육중앙회, 취업연계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내부링크]

-> 나는 _________ 자격증에 관심이 있다. -> 무료로 수강 가능한 곳을 찾고 있다. -> ______ 분야 쪽으로 좀 더 자기 발전하고 싶다. -> 자소서 한줄이라도 늘리고 싶다. -> 궁금하다. -> 난 도대체 어떤 분야에..

미국선물지수, 선물, 주가지수선물, 사이드카, 공매도 [내부링크]

* 본 정보는 위키백과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① 선물 : 파생상품의 한 종류로서 품질, 수량, 규격 등이 표준화되어 있는 상품 또는 금융자산을 미리 결정된 가격으로 미래 일정 시점에 인도·인수할 것을..

팬데믹, 특별 재난 지역, 미국 국가 비상 사태 선포, 양적완화 [내부링크]

시국이 시국인지라 경제용어에 대해 공부를 해 보고자 한다. ① 코로나 19 팬데믹 : 세계 보건기구(WHO)가 선포하는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으로, 세계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일컫는다. 한편, 팬데믹의..

교육부 개학 연기, 세종시 교육청, 긴급돌봄 [내부링크]

교육에 종사하는 자영업자로서 교육부의 방침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난 새 학기 개학을 1주일 앞둔 2월 24일 월요일부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모든 수업을 쉬고 있는데요. 상황이 점점..

나만 알고 싶은 조치원 맛집!! 최고!! [깡통주먹구이]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정말 정말 열심히 하고 있는 요즘인데요, 사진첩을 보다가 코로나 19가 성행하기 전, 정말 정말 정말 맛있게 먹었던, 꿈에서도 먹고 싶은, 세종시에는 왜 없나 너무나 슬픈, 나만 알고 싶은,..

아이스크림와플, 조치원 [ 홍까페 ] + 안전불감증? [내부링크]

날씨가 너무 좋아서 ㅜ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정말 어렵네요. 그래서 그나마 그나마 사람이 없길 바라며 드라이브 겸 조치원의 홍 카페를 오랜만에 방문하였어요. 원래는 이 맘 때 쯤에 크림 엄청 듬뿍듬뿍 +..

소외된 자들의 예술, 예술은 언제 슬퍼하는가 + 겨울나그네 [내부링크]

정신과 의사, 오페라 평론가, 문화 예술 칼럼니스트, 풍월당 대표 등의 직함을 가지고 있지만, 그 자신은 품격 있는 교양인이자 균형 잡힌 경계인으로 살아가는 것을 인생의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는다. 유럽여행..

낭독의 효과와 유태인의 하브르타학습법 [내부링크]

토호쿠 대학의 카 외시 마 류타 교수는 어떤 행동이 뇌의 활성화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다가 낭독의 중요성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에 의하면 생각하기, 글쓰기, 읽기는 뇌 안에서 반응하는 장소가 다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진실, 간단한 정리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환기를 시켜줘야 한다? YES, 공기청정기만으로는 실내를 다 환기할수없다고 한다. 바깥공기가 나쁘다고 환기를 시켜주지않으면, 휘발성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수치가 축적돼 실내공기질이..

좋은 경험, 유아영어 무엇을 위해?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유명 영어 선생님들의 유튜브와 블로그를 총 취합하여 제가 원하는 영어 방향을 공유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시간, 여러 세미나를 다니며 공부를 한 자료이기도 하고 소중히 여기는 자료와..

파닉스 언제,어떻게 ? [ 엄마표 영어17년 보고서 ] 2부 + 클래식의 힘 [내부링크]

5~7세, 파닉스에만 매달리지 말자. '낭독'만 할 줄 알고 '해석'을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영어 소리 노출이 전혀 없거나 부족한 아이들이 영어 유치원에서 1년 동안 파닉스 교재로 공부를 할 경우 일어나..

엄마표영어를 시작, [엄마표 영어 17년 보고서] + 핀란드 아이들은? 1부 [내부링크]

'엄마도 아이도 행복한 즐거운 영어' 새벽달님은 2000년 영어 교육 사이트에서 '엄마표 영어'라는 표현을 처음 사용해 화제를 모았었다. 이 책은 17년 동안 쌓아온 ‘새벽달 엄마표 영어 노하우’의 진..

전월산 등산으로 코로나19 무찌르기 [내부링크]

봄, 봄, 봄, 봄, 봄이 왔어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나도 화창한 봄날이네요. 코로나 19로 많은 분들이 똘똘 뭉쳐 '사회적 거리두기'를 노력하고 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오손도손 [ 전월산 등산 ] 을 계획해..

'마음이 싱그러워지는' 핑크마티니의 초원의 빛 [내부링크]

좋은 책을 읽다가 좋은 노래와 영화를 발견했을 때의 그 기쁨!!!! 한마디로 심봤다!!!!!! [ 책은 도끼다 ]에서 박웅현 작가님이 소개해주었다. 노래 중간에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이 흐른다. ' 우리..

창의력은? 박웅현의 [ 책은 도끼다 ] [내부링크]

작가 박웅현은 광고인이다. 책도 다양한 주제로 많이 집필하셨으며 [ 책은 도끼다 ] 책 제목 그대로 이 책 한 권이 긴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끼처럼 마음속에 ㅎㅎ 팍팍 꽂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자신이 정말 정말..

옆집 오빠 이석원 [ 보통의 존재 ] vs 아이유's [내부링크]

가수이자 작가인 이석원의 산문집이다. 시와 단편소설과 끄적임을 섞어 놓은 듯한 책으로 와, 생각보다 오래전에 출판되었다. 2009년도 11월. 나는 작가 이석원을 2017년에 출판된 [ 언제 들어도 좋은 말 ]로 처..

이별노래, 절절한 답가, 윤종신의 좋니, 민서의 좋아. [내부링크]

날씨가 멜랑꼴리할 때는 ㅎㅎ이별 노래죠. 세상의 모든 이별은 ,,, 윤종신 노래 <좋니> 처럼 이별한 전 애인이 혹시 먼저 다른 사람을 만난 적이 있으신가요? 새로운 사랑을 시작했다는 그 소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