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ostory의 등록된 링크

 biblo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Part 1. 마무리 [내부링크]

Part 1 최종정리  Part 1의 내용은, 이 땅에 속한 이야기들이라고 했다. 따라서, 지금까지 이용한 성경구절 가운데는, 영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나, 육적인 내용만을 뽑아서 Part 1을 구성하였다.  이제, 마..

Part 1. 지혜 [내부링크]

과거에 있다면, 더욱 들어야 할 지혜  먼저, 내가 과거에 머물러 있는지, 성경을 통해 확인해보자.  전도서 7장 10절  「 옛날이 오늘보다 나은 것이 어찜이냐 하지 말라 이렇게 묻는 것이 지혜가 아니니라 ..

Part 1. 훈육 [내부링크]

초달  어려서부터, 자식을 훈육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13장 24절 「 초달을 차마 못하는 자는 그 자식을 미워함이라 자식을 사랑하는 자는 근실히 징계하느..

Part 1. 입술 [내부링크]

입술 사용법  입술을 열면 말이 나오고, 그 사람의 수준이 드러난다.  먼저, 이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전도서 10장 3절 「 우매자는 길에 행할 때에도 지혜가 결핍하여 각 사람에게 자기..

Part 1. 혀 [내부링크]

말에 주의하라  말에 주의하라는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10장 19절 「 말이 많으면 허물을 면키 어려우나 그 입술을 제어하는 자는 지혜가 있느니라 」  말이 많으면 실수하게 마련, 지각 있..

Part 1. 말하기 [내부링크]

남의 말하기  남의 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그들의 말은 영양가가 없지만, 잘 들어가는 이유를 성경에서 알아보자.  잠언 26장 22절 「 남의 말하기를 좋아하는 자의 말은 별식과 같아서 뱃속 깊은 데..

Part 1. 보증 [내부링크]

보증  보증은, 어리석은 자들의 덫에 걸린 것과 같다.  보증에 걸리게 되는 이유와, 보증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6장 1~5절 「 내 아들아 네가 만일 이웃을 위하여 담보하며..

Part 1. 의인 [내부링크]

의인  의인으로 살기란 쉽지 않다.  의인은 원수를 어떻게 대할까?  먼저, 친구와 원수의 차이를,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27장 6절 「 친구의 통책은 충성에서 말미암은 것이나 원수의 자주 입맞춤..

Part 1. 외식 [내부링크]

외식하는 자  여기서, 외식은 겉만 보기 좋게 꾸미어 드러냄을 의미한다.  외식하는 자의 경우를,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① 외모를 꾸미는 자  잠언 13장 7절  「 스스로 부한 체 하여도 아무 것도 없..

Part 1. 통치 [내부링크]

통치  통치에 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먼저, 잘못된 통치의 경우다.  전도서 10장 16절  「 왕은 어리고 대신들은 아침에 연락하는 이 나라여 화가 있도다 」  남의 말 잘 듣는 사람이 왕..

Part 1. 재판 [내부링크]

재판  재판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24장 23~25절 「 이것도 지혜로운 자의 말씀이라 재판할 때에 낯을 보아주는 것이 옳지 못하니라 」 「 무릇 악인더러 옳다 하는 자는 백성에게..

Part 1. 왕 [내부링크]

왕의 자질 왕의 자질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① 공의  잠언 16장 12절 「 악을 행하는 것은 왕의 미워할 바니 이는 그 보좌가 공의로 말미암아 굳게 섬이니라 」  임금은 모름지기 나쁜..

Part 1. 다툼 [내부링크]

다툼을 일으키는 자  다툼을 일으키는 자의 특징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① 말쟁이  잠언 16장 28절 「 패려한 자는 다툼을 일으키고 말장이는 친한 벗을 이간 하느니라 」  변덕스러운 사람은 말..

Part 1. 유혹 [내부링크]

간음하는 여인  창녀, 즉 간음하는 여인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23장 27~28절 「 대저 음녀는 깊은 구렁이요 이방 여인은 좁은 함정이라 」 「 그는 강도 같이 매복하며 인간에 궤사..

Part 1. 미련함 [내부링크]

미련한 자  미련한 자의 특징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겠다.  ① 매를 번다  잠언 14장 3절 「 미련한 자는 교만하여 입으로 매를 자청하고 지혜로운 자는 입술로 스스로 보전하느니라 」  미련한 사람은..

Part 1. 어리석음 [내부링크]

어리석은 자  어리석은 자의 특징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겠다.  ① 귀가 얇다  잠언 14장 15절 「 어리석은 자는 온갖 말을 믿으나 슬기로운 자는 그 행동을 삼가느니라 」  어리숙한 사람은 무슨 말이..

Part 1. 악인 [내부링크]

악인  악인은, '남의 불행이 곧 자신의 행복'인 사람이다.  그렇게 해서, 이득을 취하고, 잘 사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런 마음은 쓸데없고, 자신의 인생은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  먼저, 그들..

Part 1. 불량배 [내부링크]

불량배  불량배는, 학교폭력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해볼 수 있다.  불량배는, 철없는 시절에 많이 나타나곤 한다.  먼저, 이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15장 21절  「 무지한 자는..

Part 1. 부지런 [내부링크]

부지런  부지런하면 좋은 점이 있다.  먼저, 이 부분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10장 4절 「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  게으른 손은 가난..

Part 1. 마음 [내부링크]

마음가짐  사람은 마음가짐에 따라, 극과 극으로 처지가 달라진다.  먼저, 마음이 정결한 사람은 어떻게 되는지,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22장 11절 「 마음의 정결을 사모하는 자의 입술에는 덕이 있..

Part 1. 술 [내부링크]

술  술을 적당히 즐기는 것은 좋으나, 과하면 좋지 못하다.  이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성경에서 살펴보자.  잠언 23장 31~32절 「 포도주는 붉고 잔에서 번쩍이며 순하게 내려가나니 너는 그것을 보지도 말..

Part 1. 결혼 [내부링크]

결혼과 아내  결혼은 언제 하는 게 좋을까?  그리고, 어떤 배우자를 만나야 할까?  아내에 포커스를 맞춰서, 알아보겠다.  그럼, 성경의 관점에서 하나하나 살펴보자.  잠언 5장 18절 「 네 샘으로 복되게..

Part 1. 부자 [내부링크]

부자의 갑질  부자는,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데,  왜, 갑질이 일어날까?  부자는 상대적인 것이라서, 내가 상대방보다 돈이 많다고 생각되면, 갑질이 일어난다.  물론, 이 사고는 잘못된 것이다.  갑질을..

Part 1. 우애 [내부링크]

우애  우애는 형제간, 또는 친구 간의 사랑이다.  소중한 인연을 잘 이어나가려면, 서로 사랑해야 한다.  먼저, 친구와 형제의 존재를,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17장 17절 「 친구는 사랑이 끊이지..

Part 1. 욕심 [내부링크]

욕심  욕심은, 끝이 없다고 한다.  먼저, 그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잠언 27장 20절 「 음부와 유명은 만족함이 없고 사람의 눈도 만족함이 없느니라 」  지옥과 저승은, 아무리 들어가도 한이 없..

Part 1. 행복 [내부링크]

이 땅에 허락된 행복  이 땅에서 각자의 몫으로, 누릴 행복은 크게 두 가지다.  바로, 먹고 마시는 것과 사랑이다.  위 두 가지 내용과 주의할 점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① 먹고 마시는 것  전도서..

Part 1. 소개 [내부링크]

Part 1 소개  Part 1 내용을 시작하기 앞서서, 간단히 소개하겠다. Part 1의 내용은, 지금 당장 우리에게 필요한 삶의 지혜라고 했다. 바로, 이 땅에 속한 이야기들이다.  그리고, Biblostory로써 성경의 관점을..

Part 1. 자유 [내부링크]

자유  자유는 구속이나 무언가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그런데, 혹자는 내 마음이니, 내 마음대로 악행도 서슴지 않고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결과가 말해주듯, 본인..

Biblostory. 3rd [내부링크]

지혜의 길  선택은 자유이나, 모두가 행복하기 위해서, 지혜의 길을 걸어가 보기로 했다. 이 길을 걷기 전에, 이 길이 얼마나 좋고, 즐거운 길인지 알아보자.  잠언 3장 15절~17절 「 지혜는 진주보다 귀하니 너..

Part 1. 선과 악 [내부링크]

선과 악  사람은, 선과 악이 공존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  즉, 선과 악, 이 둘의 대립 속에 살고 있다.  그래서, 내적 갈등이 일어날 때가 있고, 어느 편이 맞는 것인지 분별하지 못할 때도 있다.  그렇다면,..

Part 1. 불안정 [내부링크]

불안정한 삶  사람은 불안정한 세상에 살고 있다.  한 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불안정한 상태에 놓여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응하며 살 것인가?  먼저, 미래를 알 수 없는 우리의 현 상태를, 성경의 관점..

Part 1. 성공 [내부링크]

성공의 길  보람 있는 일을 찾는 것이, 성공의 길이라고 생각한다.  본인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하면 성공은 시간문제다.  지금부터, 성공하기 위한 길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겠다.  처음부터,..

Part 1. 게으름 [내부링크]

게으름 TEST  게으름 테스트를 해보겠다.  성경의 관점에서, 하나하나 알아보자.  ① 침대에서 뒹굴기  잠언 26장 14절 「 문짝이 돌쩌귀를 따라서 도는 것 같이 게으른 자는 침상에서 구으느니라 」  문짝..

Part 1. 근심 [내부링크]

근심을 버려라  쓸데없는 근심, 걱정은 버리는 게 좋다.  근심, 걱정이 많으면 악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성경의 관점에서, 하나하나 알아보자.  전도서 5장 3절 「 일이 많으면 꿈이 생기고 말이 많으면 우..

Part 1. 실천 [내부링크]

실천의 중요성  어떤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실천해야 얻을 수 있다.  그렇지 못한 경우를,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① 말로만 하는 사람  잠언 14장 23절 「 모든 수고에는 이익이 있어도 입술의..

Part 1. 가난 [내부링크]

가난이 오는 경우  가난이 오는 경우를,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① 잠자기를 좋아한다.  잠언 6장 10~11절 「 좀 더 자자, 좀 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 더 눕자 하면 」 「 네 빈궁이 강도 같이 오며 네..

Part 1. 돈 [내부링크]

돈의 필요  돈은 삶을 이어나가는데 필요하다.  이 내용을 먼저,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전도서 10장 19절  「 잔치는 희락을 위하여 베푸는 것이요 포도주는 생명을 기쁘게 하는 것이나 돈은 범사에 응..

Part 1. 일 [내부링크]

부자는 선택  사람은 일을 해야 살 수 있다.  그리고 이왕이면, 열심히 일해서 부자가 되려 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선택에 달려있다.  다만, 빨리 부자가 되려 하는 경우, 조심하라.  이 내용을, 성경의..

Part 1. 소비 [내부링크]

어디에 소비하는가?  우리는 무언가에 가치를 느낄 때, 소비한다. 그리고, 가치를 잃으면 다시 팔거나, 버린다.  그러나, 정말 가치 있는 것은, 사고서 팔거나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가장 가..

Part 1. 죽음 [내부링크]

죽음  사람은, 본능적으로 죽음을 두려워한다.  이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관점에서 알아보자.  히브리서 2장 15절  「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 ..

Biblostory. 2nd [내부링크]

첫 번째, 받아들였다면  이런 삶을 어찌 됐든 받아들이고 살고 있다. 그런데, 이 세상에 나와보니 쉽지 않다. 그 이유를, 성경에서 확인해보자.  욥기 5장 7절 「 인생은 고난을 위하여 났나니 불티가 위로 날..

Biblostory. 1st [내부링크]

다시 온 것을 환영한다 :)  Biblostory를 시작하면서, 우리에게는 이런 삶이 주어졌음을, 전에 대강 확인해보았다. 이런 삶,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시편 90장 10절 「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

Welcome to Biblostory [내부링크]

비블로스토리에 온 것을 환영한다 :)  ※ 비블로스토리 = 비블로스(biblos) + 스토리(story) 더보기 비블로스(biblos)는 책들(books)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로써, 여기서 유래된 말이 성경(Bible)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