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en의 등록된 링크

 bi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넷플릭스영화추천 - 분노의 질주 시리즈 [내부링크]

넷플릭스에는 주옥같은 저의 최애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액션 영화라면 뭐니뭐니해도 분노의질주와 본시리즈, 미션 임파서블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후속편이 쭉 이어지는 액션 영화들(시리즈)..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Not 민원24시 But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내부링크]

증여 신고에서 필수 제출 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흔히 정부로부터 어떤 증명 서류들을 인터넷발급 받을 때 민원24를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주민등록..

증여세 신고방법 아주 간단해요 :)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증여세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 드렸는데요! 증여세란 무엇인가? 증여세 신고기한은? 증여세 신고 의무자는? 이런 의문이 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bien.tistory.com/5 증여세면제한도액 쉽게 이..

증여세면제한도액 쉽게 이해해 볼까요? (feat, 증여세) [내부링크]

부동산 구매 과정에서 부모님께 증여를 받게 되었습니다. 관련해서 국세청에서 찾아 본 증여세 관련 내용을 제 사례에 넣어서 쉽게 설명해보았습니다 :) 증여세란 무엇인가요? 증여세란 타인(증여자)으로부터 재산..

SQL 쉽고 빠르게 학습해보아요 (feat, SQL 기초 학습 방법) [내부링크]

비즈니스 전략, PM,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최근 SQL을 공부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를 질문 받았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식이 최선의 방식은 아니겠으나, 유사..

쿠팡 상장 - 상장신고서로 알아보는 쿠팡 실적과 서비스 특장점 [내부링크]

최근 나스닥 상장을 위해 쿠팡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 신고서(정확하게는 증권신고서 S-1)를 제출하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후 쿠팡 관련주가 고공행진을 하며 한국인들의 쿠팡 상장에..

아파트 매매 후기 (아파트 첫 구매 후기01) [내부링크]

작년 한해 부동산 가격이 너무 많이 오르다보니 평범한 직장인으로 차곡차곡 돈을 모아오던 나는 어느덧 벼락거지가 되어버렸더라구요. '왜 진작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살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인가'를 계속 자..

데이터 직무 소개(feat, 나에게 맞는 데이터 직무는 뭘까?) [내부링크]

퍼블리에 데이터 직무 관련 간단한 글을 발행했다. 데이터 관련 직무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호기심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단히 참고할 수 있는 글이 없는 것 같아서 현재 시점의 채용 공고를 참고 & 현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