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hive의 등록된 링크

 bighi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윈도우 10] ISO 순정 파일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ISO 이미지 파일이 필요한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ISO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비공식적인 경로를 통해서도 ISO파일을 손쉽게 내려..

[윈도우 10]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끄는 방법 [내부링크]

사용자의 운영체제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백신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기본 내장된 백신이기 때문에 별도의 백신 프로그램을..

[윈도우 10] 빠르고 간편하게 스크린샷 찍는 방법 [내부링크]

모니터 화면의 모습을 누군가에게 보여주거나 공유하고 싶은 영상 또는 이미지가 있다면 캡처해 놓기를 원할텐데요. 윈도우 10의 내장된 스크린샷 기능인 [캡처 도구]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이미지를 캡..

[시놀로지 나스] 사용자 메뉴얼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는 나스를 잘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운로드 가능한 사용자 메뉴얼을 찾을 수 있도록 링크 주소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사용자 메뉴얼 다운로드 받기..

[시놀로지 나스] 홈(home) 폴더 활성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는 사용자 개인의 home 폴더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다만 home 폴더를 비활성화시키면 사용자의 home 폴더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home 폴더를 활성화하여 사용자가 home 폴더에 접근할..

[시놀로지 나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는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URL 주소를 통해 영상이나 문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데요. 다운로드 스테이션 (Download Station)을 활용하여 보다 간편하게 원하는 컨텐츠 파..

[시놀로지 나스] 개인 포토스테이션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는 다중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필요에 맞게 사용자 개인을 위한 포토스테이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포토스테이션은 일반적으로 패키지 설치를 통해 실행 가능하지만 개인 포..

[시놀로지 나스] CPU 점유율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는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과 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리소스 모니터"를 통해 CPU, GPU, 시스템 메모리, GPU 메모리, 네트워크, 디스크, 볼륨과 iSCSI 차트를 확인할 수 있는..

[시놀로지 나스] 하드디스크(HDD) 용량 확인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는 하드디스크 관리를 위한 유용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설치된 내부 저장소 드라이브 상태를 확인하고 모니터링하므로써 디스크의 용량을 관리하고 감지된 문제를 발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시놀로지 나스] 퀵커넥트(QuickConnect) 설정 방법 [내부링크]

퀵커넥트(QuickConnect)를 사용하면 복잡한 네트워크 설정을 따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NAS에 연결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퀵커넥트 설정 방법과 접속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

[시놀로지 나스] ASUS 공유기 DDNS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NAS 자체가 네트워크 기반의 스토리지이다 보니 생소한 네트워크 용어들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아마 DDNS라는 용어도 접해보셨을 겁니다. 나스를 사용하기 위해 DDNS 설정이 필요한 이유는 뭘까요. DDNS가 무엇인..

[시놀로지 나스] 맥에서 AFP로 나스에 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 파일탐색기가 있다면 맥에는 파인더(Finder)가 있죠. 파일탐색기에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하여 사용하듯이 파인더에도 동일한 기능을 사용하여 좀 더 편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

[시놀로지 나스] 공유 폴더 암호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에는 공유 폴더를 암호화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승인되지 않은 모든 접속 시도를 차단하여 데이터를 보호해줍니다. 공유 폴더가 암호화 되어 있다면 암호화 키가 없는 사람은 NAS에 장착된 하드 드..

[시놀로지 나스] 초기 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를 초기 세팅하기 위해서 접속을 시도하고 있나요? 시놀로지의 운영체제인 DSM을 설치하기 위해 초기 접속을 시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접속을 위한 준비 단계 2. Web Assistant를 사용..

[시놀로지 나스] IP 주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의 IP주소를 자동으로 할당받아 사용하고 있나요? 공유기를 바꾼다거나 인터넷을 변경하면 나스의 IP 주소가 자동으로 바뀌어 접속에 문제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놀로지 나스의 IP주소..

[시놀로지 나스] 로그 기록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 사용 기록을 확인하는 한 가지 방법은 로그 기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누가 언제 무엇을 다운로드 받았는지 그리고 무엇을 삭제하였는지 정보의 파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로그 기록을 확인하려..

[시놀로지 나스] 전원 LED가 깜빡이는 이유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의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전원 LED 표시등이 계속 깜빡이고 계신가요? 필자의 경우 나스를 사용하던 중에 전원을 껏다가 재부팅을 시도했는데요. LED 표시등에 파란불만 깜빡인채 부팅이 되지않아..

[시놀로지 나스] FTP를 통한 외부 접속 방법 [내부링크]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어인 FTP는 파일 전송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토콜입니다. 애초에 보안 프로토콜로 계획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까지도 많이..

[시놀로지 나스] 관리자(admin) 비밀번호 초기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종종 계정 정보를 잊어버려서 나스에 로그인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시놀로지 나스에는 관리자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관리자 계정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계정 정보를..

[시놀로지 나스] WebDAV로 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WebDAV를 사용하면 Windows의 탐색기, Mac OS의 Finder, Linux 파일 브라우저와 같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네트워크 드라이브 형식으로 나스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설정을 통한..

[시놀로지 나스] 외부접속 설정방법 [내부링크]

최근 프라이빗한 자신만의 클라우드 구축에 점점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개인이라도 시놀로지 나스를 이용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간단히 구현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시놀로지 나스의 운영체제인 DSM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