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one76의 등록된 링크

 bigone7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0건입니다.

잘못된 운동상식 헬스상식 다이어트상식 [내부링크]

헬스와 운동에 대한 상식들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중 일부는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상식들은 올바른 운동과 건강 관리를 방해하며, 다이어트에는 오히려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헬스와 운동에 대한 잘못된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복 상태의 운동 아침에 공복상태로 운동하는 것이 더 좋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단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공복 상태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는 말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과거에 일부 다이어트 광고나 미디어에서 흔히 보이던 헬스 상식 중 하나였지만, 실제로는 과학적으로 근거가 없습니다. 체중 감량에는 칼로리 섭취와 소비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즉, 더 많은..

6대 불법주정차 금지구역 과태료 주정차선 구분법 신고방법 [내부링크]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이 기존 5대 금지구역에 지금은 인도(보도)가 추가돼 지금은 6대 금지구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불법 주정차 6대 절대금지구역과 과태료 및 주정차선 구분하는 법 및 안전신문고앱을 통한 불법 주정차 주민 신고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와 정차의 의미 주차 자동차를 일정한 곳에 세워 두는 것으로 도로교통법에서는 운전자가 승객을 기다리거나 화물을 싣거나 차량이 고장 나는 등의 이유로 차를 계속해서 정지 상태에 두는 행위를 말합니다. - 즉시 차를 운전할 수 없는 상태이거나 (운전자가 없는 경우) , 차를 5분 이상 정지 상태에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차 차량이 정지하는 것으로 도로교통법에서는 자동차가 5분을 초과하지 않고 멈추어 있는 상태를 말함 - 운전..

냉이 구별법 지칭개 뽀리뱅이 민들레 차이점 특징 [내부링크]

봄나물 중 가장 대표적인 식물인 냉이를 우리는 평소에 무심코 자주 접하고는 있지만, 여러 가지 들풀들 사이에 섞여 있으면 쉽게 구별해 내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오늘은 냉이와 닮은 꼴인 지칭개, 뽀리뱅이, 민들레와 냉이를 쉽게 구분할 수 있는 특징 및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 특징 1. 냉이는 육안으로 솜털이 거의 안보이며, 앞 뒷면의 색깔이 동일한 편입니다. 2. 바닥에 납작하게 엎드려 있으며, 잎이 자색을 띠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냉이 특유의 향이 강하게 납니다. 4. 뿌리에는 하얀 편이며, 줄기보다 달면서 냉이향이 가장 많이 납니다. 5. 잎이 좌우 대칭형이며, 줄기와 구분이 뚜렷합니다. 6. 하얀색 꽃을 피웁니다. 지칭개 특징 1. 지칭개의 잎은 냉이와 매우 닮았으..

1차 2차 3차 병원기준 차이점 구분이유 전문의 일반의 차이 [내부링크]

의료기관은 의원, 병원, 종합병원등 가벼운 질환과 중중 질환을 나누어서 보다 효율적인 의료 전달 체계를 갖추기 위해 1차 2차 3차 병원으로 기준에 맞춰 구분하게 됩니다. 오늘은 그 의료기관을 나누는 기준과 구분이유, 차이점, 전문의와 일반의 그리고 의원과 병원의 차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 구분이유 병원을 1차, 2차, 3차 병원, 이렇게 세 단계로 나누는 까닭은 효율적인 의료전달 체계를 갖추기 위함입니다. 만일 가벼운 감기에 걸린 사람들까지 모두 상급 종합병원에 가게 된다면, 사람들이 몰리게 돼서, 생사가 급한 환자들이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단순 감기 때문에 가까운 동네 의원이 아닌 종합병원을 찾아야 한다면, 복잡한 절차 덕에 시간, 돈..

실비보험 청구시 급여 비급여 차이 자기부담금 보장범위 [내부링크]

병원비 영수증을 보면 진료비 상세내역에 급여, 비급여의 항목으로 금액을 나누어 계산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을 통해 보험을 청구하더라도 각 보험사별로 정해 놓은 비급여, 급여 보상기준이 있으므로, 본인이 가입한 실비보험의 보장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이란? 실손보험, 실비보험이라고 부르는 실손의료비보험은 상해 또는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피보험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병원 진료비는 크게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는데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급여 항목은 자기 부담금 비율이 낮아 부담이 적지만, 비급여 항목은 전액 환자 본인부담이기 때문에 실비 보험 가입 시 이 비급여 항목에 얼마나 보장을 해주는지 꼼꼼히 따져 보시고 가..

문어 오징어 낙지 주꾸미 꼴뚜기 한치 다리개수 구분법 [내부링크]

두족류란 오징어, 문어, 낙지, 주꾸미, 꼴뚜기, 한치, 갑오징어 등을 지칭하는 생물 분류로써, 척추 구조가 없는 무척추 연체동물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두족류는 크게 문어과와 오징어과로 나뉘는데, 오늘은 헷갈리는 두족류들의 다리개수를 아주 쉽게 구별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족류 다리개수 두족류는 머리에 해당하는 부분이 일반적으로 배에 해당되므로, 순서를 따져 보면 몸통(배), 머리, 다리 순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문어, 낙지, 주꾸미, 오징어, 한치, 꼴뚜기 등 연체동물의 다리 개수를 쉽게 알기 위해서는 문어과와 오징어과로 먼저 구분을 해야 합니다. 문어과와 오징어과를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바로 몸통부의 모양입니다. - 우리가 흔히 머리라고 생각하는 부분인 몸통에 삼각형 지느러미를 가지고..

바지락 제철 해감법 손질법 고르는법 효능 [내부링크]

바지락은 채집할 때 갯벌에서 호미로 긁으면 바지락 바지락 소리가 난다고 해서 바지락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바지락의 제철은 2월 ~ 4월로 봄철 지친 몸의 기력을 회복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바지락 해감법, 손질법, 고르는 법,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 제철 바지락은 타우린 함량이 높아 피로회복과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비타민 B 함량이 높아 구내염이나 몸의 상처를 회복시켜 주는 능력이 뛰어나고, 철분함량이 높아 빈혈예방에도 탁월한 식품입니다. 바지락 제철은 2~4월로 알려져 있지만 그중에서도 진짜 맛이 좋은 시기는 4월입니다. 그 이유는 갯벌 깊숙한 곳에서 겨울을 난 바지락들이 봄철이 되면 산란기를 앞두고 먹이 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인데, 산..

문어 제철 다리 개수 고르는법 손질법 삶는법 효능 [내부링크]

문어의 제철은 11월 ~ 4월까지로 특히, 1월 ~ 2월에 잡히는 문어를 최고로 쳐줍니다. 산란기를 앞두고 영양분을 많이 비축했을 뿐만 아니라 겨울철 차가워진 온도에서 버티기 위해 살을 찌웠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제철 문어 삶는 법, 문어 다리개수, 고르는 법, 손질법, 삶는 법,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어 다리개수 문어, 낙지, 주꾸미, 오징어, 한치, 꼴뚜기 등 연체동물의 다리 개수를 쉽게 알기 위해서는 문어과와 오징어과로 먼저 구분을 해야 합니다. 문어과와 오징어과를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바로 머리 모양입니다. - 머리에 삼각형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으면 오징어과 그렇지 않으면 문어과입니다. 다리개수 종류 특징 문어과 8개 문어, 낙지, 주꾸미 머리모양이 둥글고 삼각형 지느러미가 없..

봄 꽃게 가을 꽃게 진짜 제철은? 고르는 법 계절별 선호 순위 [내부링크]

꽃게는 4월 ~ 6월의 봄철 꽃게, 9월 ~ 11월의 가을철 꽃게로 나뉘며, 암꽃게냐 숫꽃게냐에 따라 맛과 살수율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시기에 어떤 꽃게를 먹어야 하는지 미리 알아보고 즐기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계절별로 선호되는 맛 좋은 꽃게 종류별 순위와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게 제철은? 꽃게 철은 1년에 2번으로 나뉩니다. 그 이유는 암 꽃게와 숫 꽃게의 제철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일반적으로 암 꽃게가 살과 알이 꽉 차있을 확률이 높고 영양소 측면에서 숫꽃게 보다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암꽃게 제철은 4 ~ 6월이고, 숫꽃게철은 9월 ~ 11월입니다. 1. 암꽃게 철 암 꽃게는 보통 6월 ~ 8월에 산란을 합니다. 가을은 산란 후 살이 빠지고 알이 없기 때문에 상품성..

국민연금 미납 연체시 독촉 압류 불이익 납부 예외 조건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로, 국민 모두가 가입하여 노후에 대비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근로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사정으로 인해 미납이 되는 경우 불이익은 무엇인지, 또 납부 예외 조건,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미납 시 불이익 1. 취업 취업 시 국민연금을 미납하고 있으면 불이익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을 안 냈다고 취업이나 이직에 불이익을 받지는 않습니다. - 취업할 때 근로자가 제출하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에는 미납 내역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전 회사 경력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 가입기간, 취득일, 상실일, 회사 명칭..

헌혈 조건 나이 종류 주기 장점 혜택 주의사항 불가사유 [내부링크]

헌혈은 혈액이 부족해 생명의 위협을 받는 환자를 위해 아무 대가 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행위입니다. 혈액은 현재의 과학기술로는 인공적으로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은 오로지 헌혈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헌혈 조건, 종류, 나이, 주기, 장점, 헌혈 불가사유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헌혈 종류와 주기 및 조건 헌혈자는 헌혈 종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문진간호사가 당일 혈액제제 수급상황에 따라 필요한 헌혈 종류를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1. 전혈 혈액의 모든 성분을 채혈하는 것으로 320mL, 400mL 두 종류가 있습니다.(가장 많이 하는 헌혈 종류입니다.) 나이 320mL (만 16세 ~ 69세) / 400mL (만 17세 ~ 69세) (65세 이상인 자의 헌..

산불의 원인 봄에 더 많이 발생하는 이유 예방법 대처법 [내부링크]

최근 들어 유독 봄철에 많이 찾아오는 산불 때문에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비단 우리나라에서만 봄에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산불이 왜 봄에 유독 더 많이 발생하는지 그 이유와 원인, 예방법과 대처방법, 행동요령, 그리고 산불피해의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에 산불이 많이 나는 이유 1. 상대 습도 낮아짐 건조한 겨울을 지나면 산천초목이 마를 대로 말라 있는 상황에서 기온이 조금씩 상승함에 따라 상대 습도는 낮아집니다. 이럴 때 조그만 불씨라도 잘못 일어나면 큰 산불이 발생하게 됩니다. 2. 봄가뭄 봄철에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이동성 고기압과 온대성 저기압이 끊임없이 빠른 속도록 반복됩니다. 이 때문에 날씨가 빠르게 바뀌면서 비가 올 듯 오지 않는 봄가..

미세먼지 황사 차이점 스모그 원인과 대책 대응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황사가 불어닥치면 미세먼지뿐 아니라 초미세먼지의 농도도 어김없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바로 황사 속의 더욱 반갑지 않은 손님, 스모그 때문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와 황사, 스모그의 차이점 그리고 그 원인과 대책, 대응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매우 작은 입자로, 주로 자동차 및 공장 등의 유해한 미세먼지 배출원에서 발생합니다. 주요 구성 성분으로는 유기물질, 화학 물질, 미량 금속,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이 있으며, 이러한 미세먼지는 직접적으로 인체 건강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대기 오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10 마이크로미터(μm) 미만으로 분류됩니다. - 특히 2.5 마이크로미터 이..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수급기간 모의계산 금액 부정수급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납부의 대가로 지급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구직급여 방식으로 지급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수급조건과 신청방법, 수급기간, 모의계산하는 법, 부정수급 시 처벌과 신고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적용 사업장에서 경영상 해고 등 비자발적으로 이직한 피보험자가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 단위기간 180일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여 근무하였으며, 근로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업한 상태에서 적극적으로 재취업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해 주는 구직급여를 말합니다. 실업급여는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납부의 대가로 지급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인 재취업활..

췌장암의 원인 증상 예방법 진단법 치료법 [내부링크]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긴 암으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췌장암의 90% 이상은 췌관의 샘세포에 암이 생긴 선암입니다. 췌장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12.6%에 불과해 다른 암종에 비해 매운 낮은 편입니다. 오늘은 췌장암의 원인, 증상, 예방법, 진단법,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의 원인 1. 흡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걸릴 위험이 1.7배 높고, 담배를 많이 피우면 피울수록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2. 비만 비만하면 정상체중에 비해 췌장암 발생 위험이 여자는 37%, 남자는 무려 3배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비만은 역시 만병의 근원입니다. 3. 붉은고기 및 가공 육류 세계암연구기금에 따르면, 붉은 고기를 하루에 20g씩 섭취하면, 췌장암 ..

봉고3 연비 비교 디젤 LPG EV 전기차 연료별 차이점 장단점 [내부링크]

봉고 3 디젤이 23년형을 마지막으로 단종이 되고 오직 LPG와 EV 차량만이 출시가 됩니다. 대기 관리권역법 개정안에 따라 24년 1월 1일부터 어린이 통학버스와 소형화물차의 신규 디젤차 등록이 금지가 되기때문인데요, 하여 오늘은 연비가 낮은 LPG와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는 EV 차량이 디젤 소형화물차의 대안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고 3 연료별 연비 비교 비교 트림은 1톤 킹캡 초장축 2WD L 라이트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연료에 따른 비교 연비 (전비) 유류비(1만KM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 / 탱크용량 23 디젤 수동 9.5 km / L 1,577,737원 617.5 km / 65 L 23 디젤 오토 8.8 km / L 1,703,239원 572 km / 65 L 2..

포항 화진해수욕장 캠핑카 무료 노지 차박 바람 없는 유리 가림막 명당 [내부링크]

포항의 화진해수욕장은 차박지로서 꽤 유명한 곳입니다. 메인 주차장 옆으로 야영장과 편의점 그리고 투썸과 교촌까지 있어 차박 하러 오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메인 주차장 말고 바람막이 유리까지 설치되어 있는 숨은 차박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항 화진해수욕장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 화진해수욕장 포항 화진해수욕장은 차박러들에게는 꽤나 유명한 곳으로 꼽히는 장소입니다. 드넓은 바다 풍경은 말하지 않아도 상상이 되겠지만 차박지 바로 앞에서 바라볼 수 있는 바다는 직접 느껴보지 않고서는 말로 표현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화진해수욕장 메인 주차장에서는 캠핑카나 카라반이 있다면 가로주차를 하고 한적한 겨울바다를 감상하시며 차박을 즐기실 수 있는 명당 중에 명당..

영덕 영리해수욕장 해변 고래불해수욕장 주차장 무료 노지 차박 캠핑카 [내부링크]

영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수욕장은 바로 고래불해수욕장 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영리해수욕장은 그냥 모르고 지나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 오늘은 고래불해수욕장과 바로 옆 숨은 무료 노지 차박지인 영리해수욕장 차박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위치 : 경북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로 68 고래불해수욕장 주차장 많은 분들이 영덕에 오시게 되면 강구항이나 고래불해수욕장을 찾게 됩니다. 그만큼 크고 유명한 곳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고래불해수욕장은 드넓은 주차장과 흰색, 파란색, 빨간색 테트라포드가 쌓여있는 병곡방파제, 그리고 바로 옆으로 사진 찍기 좋은 용머리공원까지 있어, 무료 노지 차박지로는 정말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고래불해수욕장의 대..

물고기 꿈 잡는 풀어주는 놓치는 헤엄치는 물고기 꿈 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물고기와 관련된 꿈인 물고기 잡는, 풀어주는, 놓치는, 헤엄치는 꿈 등 다양한 상황별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고기와 관련된 길몽 1.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은 재물운이 상승하는 것으로 물고기를 얼마나 잡았고 그 크기는 어떤지에 따라 취할 수 있는 이득이 달라집니다. 2. 물고기가 품에 안겨 있는 꿈은 태몽으로 훌륭한 사람이 되는 아이를 가졌다는 것을 말해주는 매우 좋은 꿈입니다. 3. 낚시로 물고기를 잡는 꿈은 큰 이익이 생길 것임을 말해주며, 좋은 정보를 받아 주식 같은 분야에 투자를 하여 큰 수..

혼나는 꿈 혼내는 꿈 화내는 꿈 싸우는 꿈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누군가에게 혼나는 꿈이나 혼내는 꿈의 상황별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나는 꿈 1. 엄마한테 혼나는 꿈은 자신의 부주의로 인하여 누군가와 싸움을 벌이거나 나로 인해 엄한 사람들이 혼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면 현실에서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이미 꿈속에서 갈등은 해소되었기 때문입니다. 2. 선생님한테 혼나는 꿈은 학생이라면 성적이 떨어지거나 친구와 싸워 실제로 혼나게 되고, 일반인이라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누군가의 지시에 ..

흙탕물 꿈 길몽 흉몽 다양한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흙탕물과 관련된 꿈이 길몽인지 흉몽인지 다양한 상황별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흙탕물과 관련된 꿈 1. 황금빛 같은 흙탕물이 흐르는 꿈은 계획에 없던 일을 어렵사리 해내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2. 말라가는 저수지나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은 부정한 방법으로 재물을 모을 징조를 뜻합니다. 3. 흙탕물에서 목욕을 하는 꿈은 질병이 생기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4. 말과 수레가 흙탕물에 빠지게 되는 꿈은 하던 일에 장애가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5. 흙탕물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은 정도..

물꿈 홍수꿈 물에 빠지는꿈 물벼락 맞는꿈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물과 관련된 꿈인 물에 빠지는 꿈, 홍수가 나는 꿈, 물벼락을 맞는 꿈 등 물과 관련된 상황별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 1. 물에 빠지는 꿈은 어려운 일이 생기거나, 하고자 하는 일이 잘 안 풀리는 꿈으로 물 꿈 중에 흉몽에 가깝습니다. 재물의 손실이 있거나 나쁜 일이 생길 수 있고,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행실을 올바르게 하는 게 좋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은 현재 어려움으로 인하여 우울, 슬픔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2. 물에 빠졌다 나오는 꿈은 순조롭게 일이 잘 진행될 것을 암시합니..

옥천 동이면 적하리 캠핑카 무료 노지 차박 천수공원 옆 [내부링크]

대전근교의 무료 노지 차박지 중 제일 먼저 손꼽으라면 옥천 동이면 적하리를 말할 수 있습니다. 대전 IC에서부터 30분도 채 안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금강 IC에서 나오면 5~6k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년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천수공원 바로 옆에 있는 매우 넓은 노지 캠핑장입니다. 옥천 적하리 노지 캠핑장 위치 : 충북 옥천군 동이면 적하리 314-1을 내비게이션에 찍고 가면 차박지로 내려가는 길이 보입니다. 매년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옥천 천수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천수공원을 찍고 찾아오셔도 되며,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4월 말에서 5월 초에는 유동인구가 많아 차박 하기가 힘들 수도 있으니 축제 기간을 체크하시고 계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축제기간이 아니라면 천수공원 역시 노지캠핑..

때리는 꿈 뺨 따귀 몽둥이 주먹 등으로 때리는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누군가를 때리 꿈으로 주먹, 몽둥이, 뺨, 따귀, 가족, 연인등과 관련된 상황별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를 때리는 꿈 1. 여자끼리 서로 때리고 맞는 것을 본 꿈은 질병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꿈입니다. 2. 상대방과 말다툼하다가 그 사람을 때린 꿈은 자신이 가진 것을 잃어버리게 될 수 있습니다. 3. 상대방과 서로 때리고 싸운 꿈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많이 받을 복이 있고, 재물과 같은 것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4. 누군가를 때리려고 하는데 몸이 말을 듣지 않는 꿈은 자신이 아무리 ..

맞는 꿈 주먹 뺨 따귀 총 칼 등에 맞는 상황별 꿈해몽 50 [내부링크]

오늘은 누군가에게 맞는 꿈으로 주먹이나 총, 칼, 몽둥이등에 맞거나 뺨등을 맞는 상황별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맞는 꿈 1. 여러 명에게 매 맞는 꿈은 수많은 사람으로부터 자신을 평가받게 되는 일이 생길 것이지만 결과는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매를 맞고 분을 참지 못하는 꿈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남에게 매 맞고 피 흘리는 꿈은 어떤 사람이나 사건 등으로 인하여 정신적, 물질적인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3. 피가 날 정도로 맞은 꿈은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많은 사람들이 ..

전륜 후륜 사륜 구동방식 차이점 장단점 [내부링크]

자동차를 타다 보면 자신의 차량이 전륜구동 (FWD) 인지, 후륜구동 (RWD) 인지, 사륜구동 (AWD/4WD) 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차량의 구동 시스템을 나타내는 용어로, 각각 차량의 어떤 바퀴가 동력을 전달받아 차량이 구동되는지 구분한 것으로 오늘은 그 특징과 차이점, 장단점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륜 구동방식 전륜 구동방식이란 "Front-Wheel Drive (FWD)"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이것은 자동차의 동력이 앞바퀴를 통해 전달되는 구동 시스템입니다. 전륜 구동방식은 주로 승용차량에 많이 적용됩니다. 전륜 구동 차량은 엔진과 변속기가 차량의 앞쪽에 위치하여, 동력 전달 경로가 짧아지므로 효율적인 동력 전달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게 중심이 앞쪽에 집중되어 있어 ..

부모 형제 자매 부부 등 가족과 관련된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부모님, 형제, 자매, 부부 등 가족과 관련된 상황별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 꿈 1. 부모님과 나란히 걸어가는 꿈은 하는 일들이 그 마다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재물운이 따르게 될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2. 부모님과의 문제로 인해 매를 맞는 꿈은 지위가 높아지고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가정운이 좋아지게 될 길몽입니다. 3. 부모님에게 야단맞는 꿈은 재물운 생기고 하는 일마다 물 흐르듯이 잘 진행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4. 부모님과 사별하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깃들 수 있는 꿈..

혼주 답례문자 감사 인사말 결혼식 당사자 답례글 예시 모음 [내부링크]

결혼식 후 참석 해 주신 모든 분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사실상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문자나 카톡 등을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결혼식 후 당사자 및 혼주의 답례글, 인사말을 문자로 보내실 때 참고할 수 있는 예시 글들을 모아 봤으니 상황에 맞춰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사자 답례 문자 1. 오늘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두 사람의 사랑으로 앞으로 남은 인생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과 관심 가져주신다면 좋겠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조심히 돌아가세요. 감사합니다. 2. 이렇게 좋은 날을 맞이하여 저희 두 사람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친히 오셔서 축복해 주시고 아낌없는 박수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변하지 않는 사랑으로 둘만의 행복한..

화내는 꿈 가족 부모 형제 배우자 자녀 애인 친구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화내는 꿈으로 가족, 부모님, 형제, 자매, 배우자, 자녀, 친구에게 화내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에게 화내는 꿈 1. 남편에게 화내는 꿈은 집안에 불화가 생기게 되거나 남편의 일과 관련해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게 될 수도 있는 흉몽에 해당되는 꿈입니다. 2. 자녀에게 화내는 꿈은 자녀에 대한 걱정이 있을 때 꾸는 심리몽일 경우가 많습니다. 3. 부모님에게 화내는 꿈은 부모님과의 의견 불일치, 갈등 등으로 다툴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4.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화를 내..

싸우는 꿈 가족 부모 형제 자녀 친구 직장동료와의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싸우는 꿈으로 가족, 부모님, 형제, 자매, 배우자, 자녀, 친구, 직장동료와 싸우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들과 싸우는 꿈 1. 남편과 싸우는 꿈은 집안에 평화와 안정이 되는 꿈으로 부부생활에 문제없이 화목해지는 생활을 하게 되는 것으로 풀이될 수 있습니다. - 서로 소리를 지르면서 무섭게 싸웠다면 길몽에 해당되어 둘 사이가 더 돈독해지는 것을 의미하며, 반대로 배우자와 싸움까지는 가지 않고 속으로 화를 삭였다면 이는 흉몽에 해당되어, 본인 혹은 배우자의 건강이 안 좋아질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

포항 월포해수욕장 캠핑카 무료 노지 차박 여행지 [내부링크]

포항 월포해수욕장은 칠포해수욕장과 더불어 유명한 노지 차박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칠포에서부터 이가리닻 전망대를 지나 월포까지 북쪽으로 올라오다 보면 중간중간에 숨은 차박지들이 많이 있기도 하지만 성수기가 아닌 때에는 월포해수욕장만큼 확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하기 좋은 곳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포항 월포해수욕장 차박지 1.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용두리 405-24 월포해수욕장 캠핑장 2. 입장료 : 성수기 1일 사용료 2만 원(퇴실 익일 13시)을 관리비 명목으로 징수하고 있으며, 비수기에는 무료입니다. 3. 시설 : 비수기이지만 잘 관리된 화장실과 개수대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전기시설 없습니다. 4. 차박지 전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차박 한 날 날씨가 좋지 않고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드넓은 ..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두무치 공영주차장 캠핑카 무료 노지 차박 [내부링크]

오늘은 포항의 포차거리로 유명한 영일대해수욕장의 캠핑카 무료 노지 차박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 공영주차장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모래사장 그리고 도시 야경까지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물론 좋은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오전에 도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차박지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영일대해수욕장 두무치공영주차장 1.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두무치공영주차장은 무료로 운영이 되며 오후에는 포장된 주차구역에는 자리 잡기 힘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차박을 하기 위해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면 오전에 와서 자리 잡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두무치공영주차장은 포장구역 주차라인이 넓어 캠핑카도 다른 일반차들에게 피해 없이 주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바다 반대 ..

영덕 창대항 창포방파제 캠핑카 무료 노지 차박 여행지 [내부링크]

오늘은 항구이름은 창대항이지만 방파제 이름은 창포방파제인 영덕의 캠핑카 노지 무료 차박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항구 내항에서 안전하게 생활 낚시도 가능하고, 외항 쪽으로는 큰 테트라포드 때문에 많이 위험하지만 고수들의 놀이터가 되기도 하고, 외항 쪽 옆으로는 물놀이도 가능한 곳입니다. 창포방파제 물놀이 캠핑 위치 : 내비게이션에 창포방파제를 치면 작은 방파제는 영덕군 영덕읍 대부리에 위치한 걸로 나오고, 큰 창포방파제는 영덕읍 창포리에 위치한 걸로 나옵니다. 창대항이든 창포방파제든 내비게이션에 잘 나오니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작은 창포방파제 아래 모래 해변에는 텐트 치기가 좋으며, 물놀이 또한 가능합니다. 해양경찰서 쪽 물놀이 가능 구역은 파도와 바위 때문에 어린이들이 놀기에는 좋지 않으나 작은 창..

군대 가는꿈 재입대 전쟁 군인과 관련된 상황별 꿈 해몽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가끔씩 말도 안 되게 다시 군대를 간다거나 전쟁, 군인, 지휘관, 여군과 관련된 여러 가지 상황별 꿈해몽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며 개인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대 가는 꿈 1. 전쟁 중인 상황에서 군대 가는 꿈은 원하는 목적이 같은 사람과 함께 업무를 하고 내용을 공유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꿈이라 볼 수 있습니다. 2. 여성이 군대 가는 꿈은 군인의 신분이 아닌 일반인 여성이 군인으로 표상된 것으로 조직체의 일원으로 중책을 맡거나 새로운 권리나 방도가 생김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 자신을 괴롭혀 오던 근심 걱정도 해결되어 편안한 ..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보장 범위 중복보장 자기부담금 [내부링크]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은 일상생활 중 본인이나 가족의 부주의로 타인을 다치게 하거나 재물을 손괴하는 경우에 보상하는 보험 상품으로, 의료실비 등의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선택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이 일상생활책임보험이란 무엇인지 그 보장 범위와 중복 보장 및 자기 부담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배책임보험이란? 일상생활책임보험이란 말 그대로 본인이나 가족이 타인에게 실수로 피해를 입혔을 경우 법률상 배상책임을 보상한도 1억 원 내에서 보장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월납 보험료가 700원~1,000원 수준으로 저렴하고 단독상품이 아닌 운전자보험 또는 주택화재보험, 의료실비보험 등에서 종보험 형태로 선택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증권에 기재된 (피보험자가 주거용으로 사용하..

자동차보험 할증 할인 요율 등급표 교통사고 법규위반 할증 [내부링크]

자동차보험은 과거 사고 여부와 법규위반 등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 혹은 할증됩니다. 이때 적용률을 결정하는 기준이 1Z부터 29Z까지 총 29개 단계로 구분된 할인 할증 등급입니다. 사고건수 점수와 교통법규위반 시에 따른 등급 변화와 그 등급에 따른 할인 할증 요율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 할인 할증 등급 할인 할증 등급은 보험사가 자동차 보험료의 할인과 할증의 정도를 결정하는 기준 중 하나입니다. 운전자의 보험 가입 기간 중 사고 유무에 따라 1Z에서 29Z까지 29단계로 나누어지며, 자동차 보험에 처음 가입하면 11Z 등급이 되고, 18년간 무사고로 운전을 하게 되면 최고 등급인 29Z에 도달하여 보험료가 약 70%까지 할인이 됩니다. 반면, 사고를 자주 일으키게 되어 최..

보청기 원리 및 선택방법 모양과 착용방식에 따른 종류 [내부링크]

보청기는 내이 또는 신경의 손상으로 발생하는 난청을 보완해 주는 의료기기입니다. 보청기는 단순히 소리의 크기를 키워주는 음성 증폭기와는 다르게 개인마다 다른 주파수별 청력 저하도와 특성에 따라 독립적인 소리를 조절해 주는 기기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의 원리와 구조, 모양과 착용 방식에 따른 귓속형, 귀걸이형 등 그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의 원리 및 구조 보청기의 구조는 크게 음향 신호를 전기 신호로 바꿔주는 '마이크로폰'과 신호를 증폭시켜 주는 '증폭기', 증폭된 전기신호를 다시 음향신호로 바꿔주는 '리시버'로 구성됩니다. 마이크로폰 → 증폭기 → 리시버 1. 마이크로폰 보청기의 마이크로폰은 주변 소리를 감지하고 수집합니다. 이러한 소리는 마이크로폰에서 전달되어 디지털 신호로 변환됩니다..

우수 오수 상수 하수 폐수 급수 배수 용어 처리방법 차이점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수도관을 통해 사용하는 상수는 가정 혹은 공장으로 급수되어 오수, 하수, 폐수의 형태로 배수됩니다. 오늘은 생활에서 발생하여 하수도관을 통해 배수되는 물의 종류들과 각 용어들이 의미하는 특징과 차이점, 처리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어 정리 1. 상수 (Freshwater) 상수는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물을 의미하며 상수도관을 통해 가정이나 공장으로 급수되는 물을 말합니다. 이는 주로 강물, 호수, 또는 지하수와 같은 자연적인 수원지에서 공급되며, 음용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상수는 일반적으로 오염물질이 적은 특징이 있어 정화 처리가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2. 우수 (Stormwater) 우수는 건물이나 도로와 같은 표면에서 비나 눈이 내릴 때 발생하는 물을 말합니..

결혼식 축가 추천 남자 베스트 곡 [내부링크]

요즘 결혼식은 대부분 주례가 생략되어 축가나 축시의 비중이 상당히 높아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앞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야 할 신랑 신부를 위해 축복을 해주는 시간인 만큼 감동과 의미를 전달해 줄 수 있는 노래들을 선택하여 결혼식의 분위기를 한껏 띄워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결혼식 축가 추천곡 1. 폴킴 - 모든 날 모든 순간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의 Ost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으로 이미 예전부터 항상 인기차트 순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남녀노소 모두 애정하는 노래입니다. 함께 하는 모든 순간이 영원했으면 좋겠다는 내용으로 평생을 같이 할 신랑 신부에게 매우 좋은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2. 폴킴 - 너를 만나 앨범 커버부터 결혼식 사진으로 가사 역시 결혼식이나 프러포즈에 어울려 축가곡으로 ..

방포항 태안 안면도권 캠핑카 노지 무료 차박 일몰 성지 [내부링크]

오늘은 낚시와 해루질 모두 가능한 태안 안면도권 캠핑카 노지 무료 차박지인 방포항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센터 바로 앞쪽이 포인트인지라 낚시가 꽝일 땐 회센터를 이용하시기도 좋고 간조시간대에는 할미 할아비 바위 쪽으로 호미 하나만 들고나가면 해루질로도 꽤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방포항 노지 차박 위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방포항길 94 - 내비게이션에 방포항이나 방포수산을 찍고 오시면 정확히 안내해 줍니다. 차박지 바로 앞에서 만조시 낚시가 가능한데 바닥이 뻘이라 망둥어가 자주 올라와 주며, 방파제로 가면 다양한 어종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해양경찰서 옆과 방포수산 회센터 뒤쪽 두 군데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방포수산 쪽 화장실은 밤에는 잠가놓는 경우가 있어 이용하..

전복과 오분자기의 차이점 [내부링크]

전복은 우리나라와 일본 연근해에 전반적으로 서식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참전복(북방전복), 황전복, 말전복(시볼트 전복), 둥근 전복(까막전복), 오분자기, 마대오분자기 6종이 서식합니다. 오늘은 전복과 오분자기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분자기는 전복의 새끼가 아니라 전복의 한 품종입니다. 전복과 오분자기의 외형상 구별법은 호흡공입니다. 타원형 껍데기 위에 한 줄로 뚫려있는 호흡공은 전복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인데, 이 호흡공은 호흡과 물, 배설물을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전복은 호흡공이 4~5개로 돌출돼 있으며 오분자기는 호흡공이 7~8개이며 돌출돼 있지 않습니다. 또한 전복의 패각은 표면에 주름이 줄지어 있고, 나선형 무늬가 한쪽으로 치우친 반면, 오분자기는 전복과 거의..

청주 작천보 도심속 무료 노지 차박 캠핑카 여행지 미호천 [내부링크]

청주 노지캠핑 장소로는 상당구 미원면의 옥화대와 흥덕구 옥산면의 작천보가 손꼽히는데, 옥화대는 사실 괴산이나 보은 쪽에 가까워 대전, 천안 쪽에서 이동하기에는 다소 거리가 있어 가까운 곳에서 하루 저녁 힐링을 원하실 때는 작천보를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도심 속 무료 노지 캠핑지 작천보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청주 작천보1. 위치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남촌리 775 - 내비게이션에 청주 작천보를 치면 정확한 위치로 안내해 줍니다. 작천보 주위로 가다 보면 중간중간에 천변을 따라 작천보 차박지와 비슷한 노지 캠핑 장소가 나오지만 작천보를 선호하는 이유는 그나마 다른 차박지보다 미호천뷰를 더 감상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작천보만큼이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은 미호천 다목적광..

중고 컴퓨터 판매 방법 부품 단가표 매입처 폐가전 처리 [내부링크]

오래된 컴퓨터나 노트북을 그냥 버리기는 아깝기도 하고,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도 몰라서 집안에 고이 보관해 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오래된 중고 컴퓨터 판매 방법과 중고 부품 단가표, 매입처, 그리고 폐가전제품 처리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중요 부품 판매 컴퓨터에는 CPU, RAM(메모리), 하드디스크(HDD, SSD 등), VGA(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모니터등의 중요 부품이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면 판매는 어렵습니다. - 소모품은 수명이 다할 때까지 비상용으로 보관해 두셨다가 재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중요부품 해체 방법은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봐도 쉽게 찾아 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나는 컴퓨터 부품에 대해..

울진 구산해수욕장 구산항 주변 숨은 캠핑카 차박지 봉산리 [내부링크]

울진 구산해수욕장 하면 구산오토캠핑장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그 주변에도 조용하고 한적한 차박지가 있습니다. 구산항에서 조금만 더 북쪽으로 올라가면 고즈넉하게 푸른 바다와 하얀 파도를 바라보며 조용히 차박이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정보 경북 울진군 구산 봉산로 - 봉산2리 마을에서 봉산 1리 마을 사이 - 차박지 길 건너 산 쪽으로 '여려라 용왕기도'라는 절이 자리하고 있음 (무슨 절인 지는 잘 모름) 구산항을 기점으로 봉산2리 마을을 지나 조금만 더 북쪽으로 이동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봉산 2리 마을을 지나자마자 해변을 따라 길게 펼쳐진 포인트가 나옵니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없으므로, 구산해수욕장과 구산항 주변에서 해결하고 오셔야 합니다. 여름..

영덕 장사해수욕장 해돋이 포인트 주차장 차박 캠핑장 위치 [내부링크]

오늘은 7번 국도에 있는 백사장 길이 900m, 폭은 5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아담한 해변이지만, 역사적으로 아픈 곳을 기리는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이 자리 잡고 있는 영덕 지역의 해돋이 명소! 장사해수욕장의 캠핑장 위치, 요금정보, 해돋이 감상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덕 장사해수욕장 1. 주차장 장사해수욕장은 포항 쪽에서 영덕 쪽으로 올라오다 보면 두 군데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을 중심으로 위아래 주차장으로 나뉘는데 도보로는 두 주차장이 이어지지만 차량으로는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전승기념관을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위쪽 주차장이든 아래쪽 주차장이든 상관없이 주차 후 관람하시면 되지만, 캠핑을 위해서는 위쪽 주차장으로 진입하셔야 합니다. 위쪽(영덕 ..

동해안 영덕 캠핑카 무료 차박 여행지 남호해수욕장 [내부링크]

동해안의 7번 국도를 따르다 보면 무수히 많은 해수욕장을 접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작지만 조용하고 한적한 숨은 해수욕장인 남호해수욕장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연중 무료로 운영되는 곳이다 보니 1년 내내 차박러들에게는 조용히 바다를 감상하며 쉬었다 가고 싶을 때 생각나는 곳입니다. 영덕 남호해수욕장 영덕 남정면에 위치한 남호해수장은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입구에서부터 멀리 보이는 화장실 까지가 해수욕장 캠핑 구역의 전부입니다. 소나무 사이사이로 텐트를 치거나, 소나무 옆으로 캠핑카나 차량을 주차시키고 마음껏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해수욕장의 특별한 관리인은 없는 듯 보이나, 화장실 청소와 재활용품 및 쓰레기 관리는 잘 되어 있습니다. 주차비, 입장료 모두 무료입니다. 주차장..

구약식 구공판 차이점 장단점 검찰수사 기소 처분 [내부링크]

형사절차에서 검찰수사 이후 기소처분 방식에는 구약식과 구공판 두 가지가 있습니다. 검찰이 범죄혐의가 있다고 판단한 사람을 법원에 어떤 식으로 재판을 청구하는지에 따라 구분되는 개념으로, 약식기소 즉, 구약식 처분과 정식기소인 구공판 처분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약식(약식기소) 약식기소라는 것은 말 그대로 '기소'를 '약식'으로 간단하게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구약식 처분이란 검찰에서 범죄 혐의가 비교적 가볍다고 판단하여 정식 재판 대신 약식명령을 해줄 것을 법원에 청구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해당하는 사안일 경우에 약식명령을 청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식명령이란 법원이 증거를 조사하지 않고, 검사의 요청대로 피고인에게 벌금형을 ..

해루질 물때표 보는법 조금 무시 사리 간조 만조 [내부링크]

해루질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물때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남해나 동해보다 서해 같은 경우에는 조수간만의 차가 크기 때문에 물이 가장 많이 빠지는 사리 물때와 가장 적게 빠지는 조금 물때를 먼저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은 해루질을 위한 물때표 보는 방법과 조금, 무시, 사리, 간조, 만조 등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루질 물때표 가끔 해루질을 하다 보면 물때와는 상관없이 새로 산 장비들을 가지고 신나게 바다로 들어 가시는 분들을 목격하곤 합니다. 특히 서해의 경우 물때가 무척이나 중요한데, 이유는 조수간만의 차이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면 사리 물때는 물이 가장 많이 빠져 바다 깊숙이 까지 걸어 들어갈 수 있는 날을 말하며, 조금, 무시 물때는 물이 가장 적게 빠져 간조 시간 때라 할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선택방법 꿀팁 주의 체크 사항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회사 선택 시 '보험료'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보험상품을 선택할 때는 가격만을 고려하는 것보다 더 많은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사이트 선택 방법 및 가입 시 항목 설정, 특약, 할인과 할증, 가입 전 체크사항, 자동차보험 가입 시 꿀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 회사 선택 1. 보험상품은 보험료뿐만 아니라 보상 내용과 보장 범위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사고나 피해가 발생했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상황이 보장되는지 등을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2. 낮은 보험료로 저렴한 상품을 선택할 경우, 보장 범위나 보상 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예상치 못한 높은 비용이 들어가게..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 등심 안심 앞다리 뒷다리 갈비 부위별 특징 용도 [내부링크]

돼지고기는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육류 중 하나로, 일인당 연간 소비량이 무려 27kg으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겹살, 목살, 등심, 안심, 앞다리, 뒷다리, 갈비등으로 구분되는 돼지고기 부위별 특징, 맛, 용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겹살 특유의 감칠맛을 내는 삼겹살은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소비량이 가장 많은 부위입니다. 살코기와 지방이 3겹을 형성해서 삼겹살이라고 부르는데 지방과 살이 번갈아 가며 층을 형성하고 있어 풍미, 향, 맛 3가지를 다 갖춘 부위라 할 수 있습니다. 삼겹살에 함유된 미네랄과 비타민B는 간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만, 삼겹살은 다른 부위보다 지방 함량이 많아 비만,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 ..

안중근의사 윤봉길의사 그들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독립운동가 안중근의사는 1909년 10월 26일, 일본 메이지 시대의 정치가인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고, 1910년 2월 14일 사형선고를 받았으며, 윤봉길 의사는 1932년 4월 29일, 상하이 훙커우공원에서 일본 경찰관료를 향해 물통 모양의 폭탄을 던져 같은 해 12월 19일 순국하게 됩니다. 안중근의사 (1879년 9월 2일 ~ 1910년 3월 26일) 안중근은 독립운동가로서, 1909년에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한 사건으로 유명합니다. 안중근은 1909년 왼손 네 번째 손가락을 잘라 '끊을단, 손가락지'를 뜻하는 동의단지회를 결성하게 됩니다. 살아생전 그는 남기는 글씨마다 잘린 네 번째 손가락을 자랑스럽게 찍어 남기게 됩니다. 결성된 동의단지회는 일제에 항거하고, 그 끝에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하여 대..

자동차 오일 종류 엔진 미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디퍼런셜 오일 [내부링크]

자동차 오일의 종류에는 가장 중요한 엔진에 사용되는 엔진오일과 변속기에 사용되는 미션오일, 구동력만큼 중요한 제동력에 관여하는 브레이크 오일, 핸들 파워 스티어링 휠 조작에 필요한 스티어링 오일, 엔진 구동력을 바퀴들로 분배해 주는 디퍼런셜 기어에 들어가는 오일 등으로 나뉩니다. 엔진 오일 자동차에서 엔진이 심장이라면, 엔진 오일은 신체의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혈액이 사람의 몸속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처럼 엔진 오일도 자동차의 엔진 내부를 흐르며 마찰 감소, 냉각, 밀봉, 방청, 응력 분산, 청정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엔진 오일의 가장 큰 목적은 쇠와 쇠가 지속적으로 맞부딪쳐도 이를 문제없게 만드는 윤활 작용이기 때문에 흔히 ‘윤활유’라고도 불립니다. 쉽게 ..

죽은 사람이 살아있거나 살아나는 꿈 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죽은 사람이 살아있거나, 살아나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사람이 살아 있는 꿈 1. 죽은 사람에게 무언가를 받은 꿈은 현실에서 예기치 않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 꿈입니다 2. 죽은 아내와 마주하고 있는 꿈은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일들이 누군가 방해로 인하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질 수도 있는 꿈입니다. 3. 죽은 연인이 나오는 꿈은 고인이 당신을 걱정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4. 죽은 사람이 자신의 품에서 우는 꿈은 횡재수가 생겨서 많은 재물이 생기거나..

미스트롯3 방송 정보 참가자 프로필 및 마스터 정보 [내부링크]

2023년 12월 21일 목요일 오후 10시 미스트롯 3가 공개되었습니다. 트로트 명가를 자부하는 TV조선의 다섯 번째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으로 송가인, 임영웅, 양지은, 안성훈의 뒤를 잇는 다섯 번째 주인공은 누가 될는지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스트롯 3의 방송정보 및 참가자, 마스터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트롯 3 방송 정보 연출 : 김하나, 박상현 MC : 김성주 마스터 : 장윤정, 붐, 김연자, 진성, 장민호, 김연우, 박칼린, 황보라, 은혁, 이진호, 츠키, 알고보니 혼수상태, 안성훈, 박지현 참가자 : 예선 통과 72명 방송시작 : 2023년 12월 21일 (목) 방송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몇 부작 : 12부작 (예정) 채널 : TV조선 우승 상금 ..

한국 미국 대통령 승계 순위 대행 서열 지정생존자 제도 [내부링크]

한국과 미국은 대통령 유고시 승계냐 대행의 방식이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은 대통령을 중심으로 부통령제와 양원제를 채택하고 있어 만약 대통령에게 문제가 발생 시 다음 승계자가 지정생존자가 되어 남은 대통령 임기를 수행하는 방식이며, 한국은 서열에 따라 대통령의 유고상태가 해소될 때까지 대통령의 업무를 대행하는 방식입니다. 한국과 미국의 지정생존자 제도 1. 미국의 지정생존자 제도 1947년 미국은 소련과의 핵무기 경쟁이 가속될 때 혹시 모를 핵 공격을 받아 행정부가 무너져 내릴 때를 대비하여 ‘대통령직 계승법’을 개정하여 지정생존자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각료들이 한자리 모이는 행사에서 갑작스러운 유사시 대통령직을 승계할 수 있는 한 사람을 안전시설에 대기하도록 하는 제도로 미..

수전증의 원인과 개선방법 좋은 음식 [내부링크]

수전증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전증의 주요 원인과 개선 방법 및 도움이 되는 음식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벽한 치료가 될 수 없는 원인을 갖은 손떨림이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전증 원인 1. 본태성 진전 이는 가장 흔한 손떨림 원인 중 하나로, 특정 동작을 할 때 손이 떨리는 현상을 나타납니다. 무의식적인 움직임, 스트레스, 과도한 카페인 섭취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파킨슨병 이 질환은 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손떨림뿐만 아니라 근육 경직, 움직임의 둔화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약물 부작용 일부 약물이 손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 치과 선택 고르는 법 검진 장비 의료진 사후관리 [내부링크]

임플란트는 내구성이 강하고 자연치아와 기능적, 심미적으로 유사해 선호도가 높은 대체재입니다. 관리만 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임플란트 치과의 선택, 검진, 장비, 사후관리에 따라 결과를 좌우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밀한 상담과 검진이 이루어지는가? 아무리 좋은 임플란트라도 잇몸뼈가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식립 전에 식립재료와 잇몸의 조합이 잘 맞는지 꼼꼼한 검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과를 고를 때는 먼저 식립 할 잇몸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올바르게 식립 해주는 곳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조건적으로 임플란트를 권유하는 치과는 피해야 합니다. 꼼꼼한 상담과 검진이 무엇보다 ..

주변사람이 죽는 꿈 자신 가족 지인 친구 상황별 꿈해몽 [내부링크]

오늘은 주변사람이 죽는 꿈으로 나 자신, 부모님, 형제, 자매, 배우자, 자식, 친구가 죽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해몽은 꿈에 나온 내용을 해석하여 그 의미와 상징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개인의 경험과 배경 및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 자신이 죽는 꿈 1. 나 자신이 죽어 영혼이 되었다고 느끼는 꿈은 계획하던 일이 잘 추진되어 부를 이루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죽었다고 느끼는 꿈은 새로운 일이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성과를 낼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 자신이 죽어 곡소리가 울려 퍼지는 꿈은 사업이나 추진하는 업무등이 대성하여 명성을 얻게 될 수 있습..

적설량 강설량 최심적설량 최심신적설량 뜻 역대 폭설 순위 [내부링크]

눈은 기상현상의 한 종류로 기온이 섭씨 0도 아래로 떨어질 때 구름 안의 물 입잖아 대기 중의 수증기가 얼어서 결정화되어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적설량, 강설량, 최심적설량, 최심신적설량 등의 용어 뜻과 우리나라 역대 폭설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란? 눈은 주로 얼음 결정이나 얼음 조각으로 이루어진 얼음의 결정체로 구성된 강설체입니다. 대기 중에 있는 수증기가 응결되어 작은 얼음 결정으로 변하면 이들이 공기 중에서 서로 충돌하고 합쳐져서 눈의 모양을 만듭니다. 눈이 내리는 주된 이유는 대기 중에 있는 수증기가 응결되어 얼음 결정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이런 얼음 결정들이 공기 중에서 서로 만나면 눈송이로 쌓이게 됩니다. 눈송이는 대개 육각형이며 각기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

얼굴 땀 원인 이유 해결방법 [내부링크]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는 개인의 생리적 특성일 수도 있으며, 환경 조건이나 활동, 건강 상태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상호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땀이 과도하게 나타나거나 불편을 초래한다면, 질병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오늘은 일반적인 생리현상이 아닌 질병으로 인해 땀이 많이 나는 경우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한증 다한증은 주로 땀선의 과도한 활동으로 인해 땀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질환이며, 주로 얼굴, 두피, 팔, 다리 등에 땀이 많이 나타납니다. 일상적인 활동이나 정적 상태에서도 과도한 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은 유전적인 요인, 감정적인 스트레스, 신경계의 이상, 기타 기저 질병 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다한증(多汗症), 다한병(多汗病)은 과도한 땀 ..

운동 상식 공복상태 유산소운동 단백질 땀 근육 지방 체중계 [내부링크]

헬스와 운동에 대한 상식들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중 일부는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상식들은 올바른 운동과 건강 관리를 방해하며, 건강한 다이어트에는 오히려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운동에 대한 잘못된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복 상태의 운동 아침에 공복상태로 운동하는 것이 더 좋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단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공복 상태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는 말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과거에 일부 다이어트 광고나 미디어에서 흔히 보이던 헬스 상식 중 하나였지만, 실제로는 과학적으로 근거가 없습니다. 체중 감량에는 칼로리 섭취와 소비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즉, 더 많은..

국제선 기내반입 금지 품목 위탁수화물 제한 규정 [내부링크]

국제선과 국내선 기내반입금지 품목은 액체 규정과 일부 스포츠용품 반입규정만 다르고 대부분은 동일합니다. 오늘은 기내 반입 및 위탁수화물 금지 품목과 기내 반입은 가능하나 위탁수화물로는 보낼 수 없는 품목 및 화장품, 유모차, 현금, 전자담배, 보조배터리 등의 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선 휴대 및 위탁수하물 금지 품목 1. 발화성/인화성 물질 (휴대 X, 위탁 X): 휘발유, 페인트, 라이터용 연료 등 발화성/인화성 물질 2. 고압가스 용기 (휴대 X, 위탁 X): 부탄가스캔 등 고압가스 용기 3. 무기 및 폭발물 종류 (휴대 X, 위탁 X): 총기, 폭죽 등 무기 및 폭발물 종류 4. 기타 위험 물질 (휴대 X, 위탁 X): 소화기, 에어로졸(살충제 등), 락스, 파마약 등 탑승객 및..

비질란테 뜻과 유래 및 자경단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비질란테(Vigilante)는 일반적으로 법의 틀을 벗어나 자신의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힘을 가하는 자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 용어는 주로 범죄나 부패에 대한 개인적인 복수나 신념을 갖고 특별한 권한이나 법적 근거 없이 행동하는 사람들을 지칭합니다. 비질란테 뜻 유래 비질란테를 우리말로 해석하자면 '자경단'의 뜻으로 풀이될 수는 있으나, 정확히는 자경단이라고 표현하기에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자경단이란, 심각한 범죄, 폭동, 전쟁 등이 일어나거나 치안 공백이 발생했을 때 시민들 중 일부가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경찰조직을 참칭 하며 구성하는 자발적 결사체를 말합니다. 미국 등지에서 가끔씩 언급되기도 하는 이른바 민병대들이 이런 자경단과 연관이 깊습니다. 대부분의 창작물 슈퍼 히어로들이 이..

장애인 주차 스티커 발급방법 주차위반 과태료 신고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장애인 주차 스티커 발급 방법과 장애인 주차구역 위법행위에 따른 과태료 및 신고 방법 등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주차 스티커는 장애를 가졌다고 해서 모두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운전은 가능하지만 보행장애가 있는 분들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주차 스티커 발급 장애인 주차 스티커는 2가지로 나뉘어 발급되고 있는데, 노란색 스티커는 본인이 운전자인 경우이며, 흰색스티커는 보호자가 운전하는 경우입니다. 2017년도에 "장애인자동차표지"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주차표시"로 명칭이 바뀌면서 그 모양도 이전의 사각형 표지에서 현재는 원형 표지로 바뀌었습니다. - 이제 사각형 표지의 장애인 스티커는 무조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할 수 없는 과태료 부과대상이 됩니다. - 직사각형의 스티커..

구약식 처분 약식기소 구공판 기소 송치 불기소 기소유예 뜻 [내부링크]

형사사건은 경찰 조사를 시작으로 혐의가 있다고 인정될 시 검찰로 송치됩니다. 이어 검찰 또한 경찰의 수사기록을 살펴보고 조사를 통해 피의자의 혐의가 판단되면 기소유예, 혐의 없음 등의 처분이 아닌 구공판 혹은 구약식 처분일 경우 사건을 법원으로 넘기게 되고 법원에선 최종 형벌을 결정하게 됩니다. 사건 진행 형사사건은 경찰 - 검찰 - 법원 순으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사기 혐의로 형사고소했다면 가장 먼저 경찰 조사가 이뤄지고 경찰이 사기 혐의가 있다고 인정하면 사건은 검찰로 송치됩니다. 이어 검찰 또한 경찰의 수사기록을 살펴보고 조사를 통해 피의자가 사기 범죄를 저질렀다는 혐의를 입증할 만한 증거자료가 있어 범죄 혐의가 분명하다고 판단하면 사건을 법원에 넘기게 됩니다. 그럼 이때부터 '피의자..

장례식장 고인과 상주의 관계에 따른 상황별 위로의 말 예시 모음 [내부링크]

장례식장에 조문 시 가까운 지인임에도 불구하고 막상 황망한 일을 당한 상주에게 선뜻 어떤 말을 건네야 할지 망설여질 때가 많습니다. 해서 오늘은 장례식장에서 상주의 부모님, 배우자, 형제자매, 자녀의 조문 시 해줄 수 있는, 고인과 상주의 관계에 따른 상황별 위로의 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주의 부모님 조문 1. 망극한 일을 당하셔서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 친환으로 그토록 상심이 크시더니 상을 당하시어 얼마나 망극하십니까? 3. 환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도 찾아뵙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4. 상사에 얼마나 애통하십니까? 슬픔을 나누겠습니다. 5.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유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6.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랍니다..

장례식 답례문자 감사 인사말 조문 위로문자 예시글 모음 [내부링크]

늘 경황없이 닥치는 슬픔 중 하나가 바로 장례식입니다. 오늘은 장례 후 제대로 인사드리지 못한 조문객에게 보낼 수 있는 답례 문자와 미처 조문을 하지 못하여 문자로 대신해야 하는 상황의 예시글들을 모아봤습니다. 직접 만나 감사인사 또는 위로말을 전할 없는 상황의 경우 문자 한 통으로나마 대신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장례식 답례 문자 1. 이번 저희 아버님 장례에 조문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오셔서 위로와 격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기 전에 이렇게 문자로 먼저 인사를 드립니다. 조만간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귀댁의 평안을 바랍니다. 2. 삼가 인사 말씀 올립니다. 저희 어머니의 장례에 조문하여 명복을 빌어주시고 염려해 주신 덕분으로 무사히 장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

당근의 유래와 효능 및 특징과 우리나라 당근의 역사 [내부링크]

당근은 원래 줄기만 약용으로 사용하고, 사람은 먹지 않았다고 합니다. 가축의 사료용으로 이용하다가 1세기 이후 인간이 식용으로 사용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그 효능이 워낙 잘 알려져 샐러드, 볶음요리, 찜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당근의 유래와 효능, 우리나라의 당근 역사 및 특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의 유래 당근은 식용 작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옛날에는 주로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당근의 뿌리 부분보다 잎과 씨가 더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당근의 현재의 모습과 특징은 오랜 세월에 걸쳐 사람들에 의해 개량되고 선호되는 특성을 지니기까지 이르게 됩니다. 당근의 원산지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역사적인 문헌과 고고학적인 증거를 통해 유럽..

출퇴근 재해 보상 산재보험 적용 기준 종류 신청방법 산업재해 범위 [내부링크]

산업재해는 업무상의 사유에 따라 4일 이상의 요양이 필요한 노동자의 부상, 질병, 장해 또는 사망을 말하는 것으로 업무상 사고, 업무상 질병, 출퇴근 재해로 구분됩니다. 즉 업무 중 발생한 질병, 사고 외에도 출퇴근 시 발생한 사고도 산재 처리가 가능한데 이를 출퇴근재해라고 하며 산재보험 적용 기준에 부합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재보험 근로자가 어떤 사유로 업무상 부상이나 질병으로 재해를 당했 경우에 그 재해나 가족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책임을 지는 의무보험으로 국가가 사업주로부터 소정의 보험료를 징수하여 그 기금으로 사업주를 대신하여 보상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대부분 산재보험이란 업무상 발생한 질병 또는 사고에 대해서만 지급 가능하다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을 테지만, 산업재해는..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 11가지 원인 통증 푸는법 해결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종아리에 쥐가 나게 되면 소리를 낼 수도 없을 정도로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흔한 일이 되어 버리기도 하는데요, '쥐가 난다'라는 표현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근육이 수축하여 발생하는 국소성 근육 경련을 말합니다. 오늘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 11가지 원인과 응급처치, 통증 푸는 법, 해결방법,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리 쥐가 나는 원인 근육 경련은 몇 초에서 몇 분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리뿐만이 아니라 다른 부위에도 생길 수도 있는데, 허벅지 뒤편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종아리와 발에서 일어납니다. 쥐는 깨어있을 때나 잠들어 있을 때나 가리지 않고, 본인도 모르게 순식간에 발생하곤 합니다. 1. 수분 부족 쥐가 나는 것은 몸이 탈수 상태라..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국내 가족 여행지 추천 15곳 [내부링크]

긴 해외여행도 좋지만 국내에도 짧은 시간 동안 가볼 만한 가족 여행지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도 참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 경기 수도권, 강원도, 부산,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등을 아우르는 국내 가족여행 추천지 15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랜드 대한민국 최초 테마파크 서울랜드는 19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개장하여 대한민국 테마파크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서울랜드는 다이내믹한 어트랙션, 야간 빛축제 루나파크와 시즌별로 모습을 달리하는 다양한 축제, 뮤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하고 있습니다. 계절별로 마련된 특색 있는 축제로 시민의 삶에 즐거움을 더하고 있으며, 파크 곳곳에서 펼쳐지는 크..

연말연시 인사말 문자 메세지 감사 문구 새해 인사말 예시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가족, 친구, 직장, 거래처, 선후배 등에게 보낼 수 있는 연말, 연시 인사말 문자를 모아봤습니다. 가까운 지인이지만 막상 연말, 새해 문자를 보내려 하면 문득 어떤 말을 전해야 할지 고민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글들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문자 한 통 보내는 걸로 한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말연시 문자 1. 2023년의 마무리가 다가왔습니다. 한 해 동안의 여정을 돌아보며, 12월을 마무리하는 순간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새해에는 미완성된 계획들이 순조롭게 해결되고, 뜻깊은 순간들로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건강이 가장 소중한 재산이오니, 더욱 건강하시고 항상 웃는 일들만 가득하길 기대해 봅니다. 2. 어느새 2023년이 흘러가고 있는데..

요로결석 원인 증상 진단 치료방법 식이요법 예방법 추적관찰 [내부링크]

요로결석이란 콩팥이나 방광 등 요로기관에서 칼슘, 요산, 인산염 등의 물질이 과다로 쌓여 결정화된 결석이 발생하여 소변의 흐름에 장애를 초래하고, 그 결과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요로 감염, 수신증, 신부전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요로결석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 방법, 식이요법, 예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로결석의 원인 1. 수분 섭취 부족 충분한 수분 섭취가 없을 경우 소변이 농축되어 결석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유전적 요인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요로결석에 노출될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 2~3배 발생 위험성이 높고, 20~4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 잘 발생하였으나 최근에는 고령층에서도 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삼 종류 청해삼 홍해삼 흑해삼 백해삼 잘려도 죽지않는 신비한 특성 [내부링크]

해삼은 약 5억 년 전부터 지구에 존재했다고 합니다. 말도 안 되게 오랫동안 멸종되지 않고 지금까지 살고 있는 생물 중 하나인데, 바로 뛰어난 재생력 때문입니다. 가운데를 정확히 잘라도, 입과 항문 부분을 잘라도, 죽지 않고 재생해 내는 놀라운 생명력을 보여 줍니다. 오늘은 다양한 해삼의 종류 및 잘려도 죽지 않는 해삼의 신비한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삼 종류 해삼의 제철은 10월~2월로 추운 겨울에 맛이 가장 좋으며, 영어로는 sea cucumber (바다오이), 일본에서는 나마코(바다쥐)라 부릅니다. 1. 청해삼 (청삼)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해삼이며, 청색이라기보다는 진녹색에 가깝습니다. 참해삼이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 전역에서 잡히지만 특히 서해의 풍부한 영양토인 갯벌에서 잡..

자동차 교통사고 보상금 합의 요령 6가지 및 주의사항 4가지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뿐더러, 잘못된 합의로 보상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교통사고 시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상금 합의요령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사고시 합의 전 주의사항 4가지 1. 보험회사 권유 병원 내가 편한 곳의 병원에서 얼마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병원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의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병원을 옮겨서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간혹 지정 병원 아니면 보상을 해주기 어렵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근거 없는 얘기니 흔들리지 마시고, 본인이 편한 병원에서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결혼식 답례글 혼주 감사 인사말 당사자 감사 문자 예시 모음 [내부링크]

결혼식 후 참석 해 주신 모든 분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사실상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문자나 카톡 등을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답례 문자를 보내려고 하면, 쉬이 멘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결혼식 후 당사자 및 혼주의 답례글, 인사말을 문자로 보내실 때 참고할 수 있는 예시 글들을 모아 봤습니다. 당사자 답례 문자1. 오늘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두 사람의 사랑으로 앞으로 남은 인생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과 관심 가져주신다면 좋겠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조심히 돌아가세요. 감사합니다. 2. 이렇게 좋은 날을 맞이하여 저희 두 사람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친히 오셔서 축복해 주시고 아낌없는..

민물장어 바다장어 차이점 종류 가격 생태 서식 환경 맛 효능 [내부링크]

민물장어는 산란기에 바다로 나가서 부화 후 생을 마감하며, 그 부화된 실뱀장어들이 다시 강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바다장어는 일생을 바다에서만 지내게 되므로 해양 환경에 더 적응되어 있어, 민물장어에 비해 더 강력하고 민첩한 특성이 있습니다. 오늘은 민물장어와 바다장어의 가격, 생태, 서식환경, 맛, 효능 등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물장어 뱀장어목 뱀장어과에 속하는 바다 어류의 일종으로, 국내에서는 장어라고 하면 대부분 붕장어(바닷장어)와 뱀장어(민물장어)를 말합니다. - 최근에는 외국산 뱀장어과 품종들이 양식되어 토종 민물장어를 학명인 '자포니카'로 따로 부르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민물장어는 강이나 호수, 늪지대 등의 민물에서 서식하며, 산란기가 되면 바다로 돌아가게 됩니..

DC 냉장고의 특징 및 성능 효율성 장점 AC 냉장고와의 차이점 [내부링크]

DC 전원 장치를 이용한 냉장고나 에어컨은 캠핑카, 대형 트럭 등 가정이 아닌 곳에서 전력소비량은 적고 성능은 뛰어난 장점 때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이 가장 큰 특징인 DC 전원장치를 사용한 냉장고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C 냉장고란? 1. DC인버터 기술 DC냉장고의 가장 큰 혁신 중 하나는 DC인버터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기존의 AC(교류) 냉장고와 달리 직류전원을 사용하여 냉장고를 구동합니다. AC인버터 기술과 비교했을 때, DC인버터 기술은 더 효율적이고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DC인버터 기술은 변속기의 소음을 줄이고, 더 안정적인 온도 조절을 가능하게 합니다. - 인산철 배터리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갖춘 캠핑카..

DC 직류 전원과 AC 교류 전원의 차이점 및 장단점 [내부링크]

전기는 크게 직류(DC)와 교류(AC)로 나뉩니다. DC는 전류의 방향이 일정한 방향을 유지한 채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하며, AC는 전류의 방향이 정방향과 역방향을 번갈아가면서 일정 주기에 맞춰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DC전원 장치와 AC 전원 장치의 차이점 및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C(직류) 전원 장치와 AC(교류) 전원 장치는 전기를 생성하고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전원 시스템입니다. DC (직류) 전원 장치 1. 특징 - 전류의 방향이 일정하게 흐르는 직류 형태입니다. - 전압이 일정하여 안정적이어서 배터리와 같은 에너지 저장 장치에서 유용합니다. - AC에 비해 전기 손실이 적습니다. - 전압 변환이 비교적 간단하여 손실이 적으며, ..

싹이난 마늘 먹어도 될까? 싹난 마늘 효능 및 마늘 냄새 없애는 법 [내부링크]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서 자란 싹이 난 마늘의 경우 발아하는 과정에서 성장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배가 되고, 마늘 싹에는 알맹이보다 철분과 칼슘이 8배나 많으며, 간기능과 혈당을 개선하는 알리신 성분이 무려 20배나 높다고 합니다. 오늘은 싹이 난 마늘을 먹어도 되는지? 그렇다면 싹이 난 마늘의 효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싹이 난 마늘 먹어도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싹이 난 마늘은 먹어도 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마늘종을 이용한 요리를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감자의 싹에 함유된 '솔라닌'이라는 독성에 대한 인식 때문에 마늘에 난 싹 역시 독이 있는 건 아닐까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곰팡이가 피거나 햇빛에 노출된 마늘 싹이 아니라면 어쩌면 보다 유익한 상태이므로 당연히..

노래미 종류 쥐노래미 놀래미 놀래기 임연수어 특징 구분법 차이점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말하는 노래미는 쏨뱅이목 쥐노래미과에 속한 어류로서 흔히 식당이나 시장에서는 노래미라는 이름보다는 놀래미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고 지역에 따라 놀래기라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래미는 흔히 쥐노래미를 칭하는 놀래미와 용치놀래기와는 엄연히 다른 어종으로 구분됩니다. 노래미 노래미는 쏨뱅이목 쥐노래미과의 어종으로 지역에 따라, 노르매, 노랭이, 놀래기, 황석반어, 노래기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며, 몸은 옆으로 납작하며 가늘고 길며 머리는 뾰족합니다. 노래미는 쥐노래미와 함께 흔히 같이 통칭되기는 하지만 노래미는 두 가지 종으로 나뉩니다. 보통 식용으로 판매되거나 낚시 대상어가 되는 것은 거의 쥐노래미(놀래미)입니다. 흔히 시장에서 부르는 '놀래미'라는 표현은 쥐노래미를 지칭합니다. 대체..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혈장 특징과 역할 및 혈액 관련 질환 구성 성분 [내부링크]

혈액은 혈장이라고 부르는 액체 성분과 혈구라고 부르는 세포 성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우리 몸의 산소와 이산화탄소, 영양소, 노폐물 등을 운반하고 식균 작용을 통해 우리 몸을 보호하며 혈액 응고 기능을 통해 출혈을 방지합니다. 이런 혈액의 기능은 혈액 속의 혈구 즉,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이 주로 담당하며, 혈장은 세포를 운반하고 체액의 균형을 조절합니다. 혈액구성 성분 = 혈구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 혈장 백혈구 백혈구는 기본적으로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백혈구는 혈액 속에 적혈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게 존재하며, 감염 및 면역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섯 가지 유형이 있으며, 주로 호중구, 림프구, 단핵구, 호산구, 그리고 호염기구로 구분됩니다. 1. 호중구 ..

겨울 나물 반찬 종류 시금치 봄동 파래 톳 무 배추 얼갈이 쪽파 더덕 [내부링크]

겨울 나물 반찬은 무와 배추를 활용한 김치나 국, 밑반찬 외에 시금치, 봄동, 파래, 톳, 얼갈이, 쪽파, 더덕 등 다양한 겨울 제철 나물을 활용해 여러 가지 반찬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겨울 제철 나물의 종류별 특징과 활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사계절 내내 맛볼 수 있으나 특히 겨울이 제철인 채소이며, 겨울에 얼었다 녹았다 반복하면서 천천히 자란, 다른 말로 로제트 상태가 된 시금치를 최고로 쳐줍니다. 이는 시금치가 스스로 얼지 않기 위해 잎사귀의 당도를 올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로제트 상태란, 짧은 줄기에 다수의 잎이 밀집해 전체적으로 둥근 형상을 갖고 있는 식물의 잎 형태를 뜻하며, 장미처럼 잎이 동그랗게 배열되어 있다고 하여 로제트라는 이름이 붙었으..

소고기 국거리 부위 종류 앞다리 설도 양지 사태 갈비 특징 [내부링크]

국거리용 고기는 대체적으로 소고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미역국이나 소고기 뭇국을 끓일 때 등 국물요리에는 소고기만 한 식재료는 없는 듯합니다. 하지만 소고기는 다양한 부위로 구분되어 각기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오늘은 국거리에 어울리는 앞다리, 설도, 양지, 사태, 갈비 등 다양한 소고기 부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국거리용 부위는 앞다리, 설도, 양지, 사태, 갈비 등 생각보다 다양한 부위를 활용할 수 있으나, 각기 특징이 있습니다. 앞다리 앞다리는 갈비의 바깥쪽에 위치하는 소고기 국거리 부위로서, 지방층과 근막이 많아 연한 부위와 질긴 부위가 섞여 있고, 운동량이 많아 육색이 짙은 것이 특징입니다. 앞다리의 부위는 꾸리살, 부채살, 앞다리살, 갈비덧살, 부채덮개살 등으로 나뉩니..

배추 종류 봄 여름 가을 겨울배추 수확 시기 특징 효능 보관법 고르는법 [내부링크]

배추는 수분함량이 약 95%로 매우 높아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100g당 12kcal의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제공해 주는 식품입니다. 김장 시기인 11월 ~12월이 제철이지만, 사계절 내내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입니다. 오늘은 수확시기별 배추의 종류와 특징, 차이점, 효능, 보관법,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확시기별 배추 종류 1. 봄배추 4~6월에 출하되는 봄배추의 생육기간은 55일~60일로, 생육기간은 매우 짧지만, 가을배추와 겨울 배추보다 수분함량은 많아 그만큼 저장성도 짧은 편입니다. 품종으로는 햇봄배추, 노랑봄배추, 봄금가락배추, 개나리배추, 대통, 진천, 춘광 등이 있으며, 경기도 평택, 포천, 충북 청원, 충남 예산 등지에서..

배추요리 종류 겉절이 배추볶음 된장무침 알배추찜 배추밥 배추전 [내부링크]

남는 배추 활용한 배추요리는 배추겉절이, 배추볶음, 배추된장무침, 알배추찜, 배추밥, 배추전, 배추된장국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배추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다른 야채에 비해 보관기간도 길어, 딱히 반찬이 생각나지 않을 때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배추요리의 특징과 만드는 법 등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 겉절이 보통 김치는 기본적으로 충분한 절임과정 이후에 다시 양념하여 먹는 음식이지만, 겉절이는 절임 과정을 짧게 하거나 생략하여 채소 표면 부분만 소금물이 침투할 수 있도록 한 후에 양념해 먹는 음식입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의외로 역사가 오래되지는 김치로, 조선 후기에 발효를 하지 않고 간단히 무쳐먹는 김치의 일종으로 시작됐습니..

짬뽕 종류 굴 삼선 볶음짬뽕 백짬뽕 차돌 나가사끼 고추짬뽕 특징 유래 [내부링크]

짬뽕은 채소와 해산물, 육류 등을 볶아 육수로 끓여낸 얼큰한 국물에 면을 넣어 만든 한국식 중화요리를 말합니다. 오늘은 고기육수에 각종해산물과 채소를 넣은 일반짬뽕을 시작으로 굴짬뽕, 삼선짬뽕, 볶음짬뽕, 백짬뽕, 차돌짬뽕, 나가사끼짬뽕,고추짬뽕 등 다양한 짬뽕의 종류와 특징 및 그 유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짬뽕의 유래 짬뽕의 유래는 몇몇 설이 있는데, 군산시에서 화교들이 운영하는 중국집에서 팔던 '산둥식 초마면'에 고춧가루를 넣어 매운 초마면을 만들었는데, 이게 개운한 해장음식을 찾던 군산 시민들에게 인기를 타 오늘의 짬뽕이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또, 중국 푸젠성의 '탕육사면'에서 기원하여 일본 화교를 한 번 거치고 한국 화교들을 통해 정착해 지금의 형태가 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치질 수술 후 주의사항 재발 방지를 위한 관리법 술 담배 운동 운전 [내부링크]

치질 수술은 받기까지의 과정도 힘들지만, 수술 후의 관리 또한 중요한데, 그 이유는 수술 후에도 한동안 통증에서 벗어나기 힘들고, 재발 비율도 높기 때문입니다. 보통 수술 후 4주~6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치질 수술 후의 전반적인 관리법과 술, 담배, 운동, 운전 등은 언제부터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주의사항 보통 치질 수술 후 1주일 정도는 배변 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에 지나며 차츰 좋아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장 힘든 부분이 수술 후 첫 배변활동 시인데, 정말 참기 힘든 고통을 이겨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 배는 더부룩한데 배변활동을 하기 힘들 경우에는 항문 주위를 마사지해 주거나 비데를 수차례..

짜장면 종류 간짜장 삼선 유니 쟁반 사천 유슬짜장 특징 차이점 유래 [내부링크]

짜장면은 치킨, 피자 등과 함께 배달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으로, 한때는 특별한 날에만 먹을 수 있는 귀한 음식이었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매우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짜장면의 종류를 제대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은 것도 같아, 오늘은 짜장면의 유래와 간짜장, 삼선짜장, 유니짜장 등 그 특징과 차이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장면의 유래 짜장면은 중국의 산둥반도 지역의 가정식이었던 '자장미옌'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하여 만들어진 음식입니다. 중국식 작(炸) 장(醬) 면(麵)이 한국식 발음으로 변형된 말로 많은 유래와 조사 등으로도 나타났듯이 실제로 중국의 작장면과 한국의 짜장면은 다르게 변형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지금도 베이징에서는 라오베이징자장몐다왕 등 전..

미나리 종류 물미나리 돌미나리 불미나리 특징 차이점 효능 손질법 [내부링크]

미나리는 1년 내내 수확을 할 수 있지만 제철은 맛과 향이 더 진해지는 겨울철입니다. 미나리는 방향성 정유성분 때문에 미나리 특유의 향을 내며, 해충의 접근을 막는 식물의 방어 기제 역할도 합니다. 오늘은 논미나리라고도 불리는 물미나리, 밭미나리라고도 불리는 돌미나리, 그리고 야생미나리인 불미나리의 특징과 차이점 그리고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미나리(논미나리) 우리가 흔히 말하는 미나리는 물미나리로 논에 물을 가둬 재배하기 때문에 '논미나리'라고도 부릅니다. 줄기가 길고 잎이 연한 것이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녹색을 띱니다. 물미나리는 줄기 속이 비어 있어 식감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 주로 탕이나 전골등에 사용합니다. - 돌미나리나 불미나리를 가열 요리에 사용하게 되면 질겨서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

까치와 까마귀는 길조인지 흉조인지 관련된 설과 습성 및 차이점 [내부링크]

'까치까치설날'이란 동요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익숙한 곡으로 무려 1924년에 만들어진 100년이나 된 동요입니다. 사실 왜 설날이면 까치가 떠오르게 된 것인지 궁금해질 수가 있는데, 오늘은 까치와 까마귀에 관련된 설들과 그 습성과 차이점 및 길조인지 흉조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까치 '까치 까치설날은 어제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라는 까치동요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동요입니다. 설날 하면 떠오르는 새가 바로 '까치'로 인식된지 오래이기 때문입니다. 이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까치 설'은 '작은설'이라는 뜻을 가진 '아치 설'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이 가장 유력한 설이라고 합니다. 작다는 뜻의 '아치'라는 말이 세월에 따라 '까치'로 변형돼 정착했다는 건..

복어 종류 까치복 밀복 황복 참복 졸복 흰점복 특징 복어독 증상 [내부링크]

식용으로 허용되는 복어는 까치복, 밀복, 황복, 참복, 졸복, 흰점복 등 약 21종이 있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고, 피를 맑게 해 주며,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나, 테트로도톡신이라는 맹독을 지니고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 어종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복어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복어독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어의 종류 1. 까치복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복어의 종으로 모양은 긴 곤봉형인데 꼬리지느러미 후단은 반듯하며, 등과 배 쪽에 가시가 있고 모든 지느러미가 황색인 것이 특징입니다. 경상도 방언으로는 '복징이'라고 불리는 까치복은 담백한 맛 안에서도 은근히 단맛이 나는 복어입니다. 등 쪽은 어두운 회식, 배 쪽은 흰색으로 몸 상부에는 4~5개의 흑..

순대 종류 찹쌀 피 암뽕 아바이 오징어 백암 병천 찰순대 수애 용궁 특징 [내부링크]

순대는 돼지의 내장에 채소나 당면, 선지 등을 속으로 채워 만들어낸 음식으로, 주로 피가 가장 얇은 '소창'을 주로 사용합니다. 예전엔 소, 양, 심지어 개의 내장을 사용하기도 하였으나, 지금은 대부분 돼지의 내장만을 순대 외피로 사용해 찹쌀순대, 피순대, 암뽕순대, 아바이순대, 용궁순대, 백암순대, 병천순대, 수애 등 다양한 종류의 순대를 만들고 있습니다. 순대의 종류 1. 찰순대(당면순대) 당면순대는 당면이 주 재료인 일명 '찰순대'로 순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일반적인 순대를 말합니다. 지금은 길거리 순대, 당면 순대, 시장 순대, 분식집 순대, 포장마차 순대 등의 다른 이름으로도 불리는 보통 '순대'라고 하면 떠오르는 순대입니다. 보통 채소, 선지, 찹쌀도 함께 들어가지만 저가형의 경우에는 채소,..

물엿과 올리고당의 차이점 및 조청 요리당 꿀의 용도와 특징 [내부링크]

요리 시 설탕 대체제 혹은 음식의 풍미와 맛깔스러운 빛깔을 올려 주기 위해 사용되는 감미료로는 물엿과 올리고당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그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 용도가 조금은 다르답니다. 오늘은 물엿과 올리고당의 차이점 및 대체제로 조청, 요리당, 꿀 등을 사용할 수 있는지, 그 용도와 특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엿과 올리고당의 차이점 1. 물엿 물엿은 단맛, 음식의 점성, 윤기 나는 빛깔 등을 위해서 활용됩니다. 녹말을 분해해서 만든 전분 시럽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단맛이 강하고 고열에 강하기 때문에 볶음 요리나, 찜, 구이를 할 때도 활용도가 좋습니다. 또한 열을 가하면 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색깔이 들어가는 요리에서 더욱 진한 색깔을 내주는 장정이 있습니다. - 물엿의 경우..

설탕 종류 백설탕 갈색설탕 흑설탕 콜라당 미분당 특징 용도 차이점 [내부링크]

설탕은 사탕수수의 줄기 또는 사탕무의 뿌리를 원료로 즙을 내어 만들게 되는데, 이 즙을 원당(자당)이라고 부릅니다. 원당의 정제과정에 따라 정백당이라 불리는 백설탕, 황백당이라 불리는 갈색설탕, 삼온당이라 불리는 흑설탕 등 다양한 종류의 설탕을 만들어 그 용도에 맞게 사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다양한 설탕의 종류에 따른 특징과 용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탕 종류별 용도 원당을 정제한 설탕은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하는 백설탕, 갈색설탕, 흑설탕 등이 대표적이며, 이를 어떤 형태로 가공하느냐에 따라 그 형태와 용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종류 특성 용도 및 기능 백설탕 (정백당) 흰색 설탕으로 순도가 99.8% 이상으로 원당을 활성탄으로 정제 한후 건조해서 결정화 한것으로, 정제전 원당의 색은 노르스름한 색입니..

과메기 종류 청어과메기 꽁치과메기 차이점 효능 가격 부작용 보관법 [내부링크]

과메기는 경상북도 포항의 구룡포에서 가장 유명하게 생산되며, 잘 손질된 꽁치나 청어를 차가운 겨울바람에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여 건조해 말린 음식입니다. 오늘은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과메기의 종류 및 특징과 차이점, 그리고 그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메기란? 과메기가 포항의 명물이 된 이유는 조선시대부터 포항에서 청어가 풍부하게 서식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청어를 잡아 건조하여 만든 과메기는 그 맛으로 인해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라갈 정도로 특별한 음식으로 소문이 났습니다. 과메기는 주로 해풍에 말려 만들어지는데, 포항 구룡포의 해풍이 이를 말리기에 가장 적합한 조건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메기의 어원인 '관목(貫目)'이란 용어는 말린 청어를 ..

홍합 종류 참담치 섭 지중해담치 초록입홍합 특징 차이점 효능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약 40~50여 종류가 서식하고 있는 홍합은 크게 강원도에서 자연산으로만 채취할 수 있는 '섭' 혹은 '참담치'라 불리는 '참홍합'과 우리나라 전해역에 서식하고 있는 '지중해담치', 그리고 뉴질랜드가 주산지인 '초록입홍합', 이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참담치, 지중해담치, 초록입홍합의 특징과 차이점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합이란? 홍합은 홍합과에 속하는 이매패류입니다. 여기서 이매패류라는 뜻은 껍데기가 2개를 가지고 있는 조개를 의미합니다. 남해에서는 '담치', 동해안에서는 '섭'으로 불리며, 물속의 바위에 붙어사는 조개입니다. 홍합은 13cm-15cm 정도까지 자라며, 다른 비슷한 종과 비교했을 때 크고 껍데기도 단단한 편입니다. 껍데기의 표면에 나타나는 색..

가리비 종류 참가리비 해만가리비 홍가리비 비단가리비 차이점 효능 [내부링크]

'헤엄치는 조개'로 알려진 가리비는 패각을 강하게 여닫으면서 분출되는 물의 반작용을 이용해 몸을 띄워 움직이는데, 패각을 여닫는 기능을 하는 패주라는 근육이 다른 조개들에 비해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담백하고 독특한 풍미를 지닌 참가리비, 해만가리비, 홍가리비, 비단가리비 등 다양한 가리비의 종류와 특징, 차이점,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가리비(큰가리비) 보통 참가리비라 부르고 있으나, 정식 명칭은 '큰가리비'입니다. 이름 그대로 크기가 커다랗고 11월에서 4월까지가 제철이며, 수산시장에 가면 홍가리비와 함께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종류입니다. 성체 기준으로 각장 20cm, 각고 19cm가 넘는 상당한 대형종이나, 다 크는데 2년씩 걸리기 때문에 시중에서는 15cm 이하쯤 되는 것들이 ..

꼬막 종류 참꼬막 새꼬막 피꼬막 차이점 특징 효능 [내부링크]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는 꼬막은 11월부터 3월 사이가 제철이며,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조개입니다. 우리나라의 전남 벌교권이 꼬막으로 매우 유명하며, 주로 연한 진흙질 바닥에서 서식합니다. 오늘은 꼬막의 종류인 참꼬막, 새꼬막, 피꼬막의 특징과 차이점 그리고 꼬막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꼬막 꼬막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지만 귀한 대접을 받는 꼬막으로, 꼬막류 중 가장 상급으로 여깁니다. 꼬막 중 진짜 꼬막이란 의미에서 '참'자가 붙은 참꼬막은 표면에 털이 없고 졸깃졸깃한 맛이 나는 고급 종이라 제사상에 올려지기에 '제사꼬막'이라고도 불립니다. 이에 비해 껍데기 골의 폭이 좁으며 털이 나 있는 새꼬막은 조갯살이 미끈한 데다 다소 맛이 떨어져 하급품으로 취급되..

밀가루 종류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특징 부침가루 튀김가루 전분 차이 [내부링크]

밀가루는 글루텐 함량의 차이에 따라 크게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등으로 구분됩니다. 그 특징에 따라 용도가 달라지며, 그 밀가루의 각 종류에 첨가제를 넣어 만든 것이 바로 부침가루와 튀김가루입니다. 오늘은 밀가루의 3가지 종류와 부침가루, 전분가루, 전분 등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 종류 밀가루는 밀을 빻은 가루로, 글루텐이라는 단백질의 함량에 따라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으로 나뉩니다. 밀 낟알은 벼와 달리 껍질을 벗기기 어려운 구조라 도정기술이 발달하기 전까지는 가루로 만들어야만 껍질을 분리할 수 있었으며, 밀가루에 물을 부으면 밀가루 입자 사이의 풀 역할을 하는 단백질인 글루텐에 의해 엉기면서 밀가루 반죽이 됩니다. 1. 강력분 (제빵) 글루텐 함량: 13% 이상 특징..

된장 종류 청국장 막장 쌈장 강된장 토장 두부장 특징 차이점 효능 [내부링크]

된장은 콩으로 만든 메주를 소금물에 발효 숙성 과정을 거친 후 간장을 걸러내고 남은 부산물입니다. 된장은 '농하다'를 뜻하는 '되다'에서 온 말로써 꾸덕한 된장의 상태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오늘은 청국장, 막장, 쌈장, 강된장, 토장, 두부장, 지레장, 청태장 등 된장의 종류별 특징과 차이점 그리고 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된장 된장은 메주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시킨 후 간장을 떠내고 남은 건더기(막된장)에 소금을 넣어 만들거나 간장을 다 떠내지 않고 남겨 비벼서 만들어 낸 것을 말합니다. 간장을 빼고 난 순수한 부산물을 막된장이라고 하며, 막된장에 메줏가루와 소금물을 섞거나, 간장으로 비벼낸 된장을 토장이라고 합니다.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 혹은 수년간 발효 숙성과정을 ..

박하지 민꽃게 돌게 VS 꽃게 차이점 특징 비교 [내부링크]

흔히들 박하지, 즉 민꽃게를 꽃게의 사촌이라고 부릅니다. 꽃게의 몸 좌우에 있는 날카로운 가시가 없어 민들민들하다고 민꽃게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돌게, 무당게, 뻘떡게, 박하지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민꽃게와 꽃게의 특징 및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꽃게 민꽃게는 박하지, 무당게, 뻘떡게, 돌게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성질이 매우 더러운 것으로 유명한데, 얼마나 성질이 더러운지 사람이 잡으려고 다가가면 오히려 공격성을 드러냅니다. 게다가 집게발의 돌기가 특별히 더 날카롭게 발달한 데다 무는 집게발 근육 자체의 힘이 워낙 세 물리면 약도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껍질이 엄청나게 단단하여 '돌게'라 불리기도 하며, 언뜻 꽃게와 비슷해 보이지만, 민꽃게에는 꽃게에..

소 등심 안심 채끝 특징과 소고기 3대 스테이크 부위 차이점 [내부링크]

구이용 소고기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부위가 바로 안심과 등심, 그리고 갈비살 등 특수부위가 떠오릅니다. 하지만 스테이크용 3대 부위를 꼽으라고 하면 안심, 등심과 함께 채끝부위까지 포함하게 됩니다. 오늘은 스테이크 선택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안심과 등심, 채끝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심 등심은 소의 등 쪽에 위치한 고기로 맛이 진하고 구워 먹어도 충분히 부드럽기 때문에 채끝살, 안심과 더불어 소고기 3 대장에 속합니다. 소의 신체적 특성상 등 부위의 운동량이 적으므로 매우 부드럽고 마블링이 많은 부위에 속하며, 특히 곡물을 다량으로 먹인 곡물비육우는 이 등심의 결마다 마블링이 형성되어 열을 가하면 지방이 녹아 나오면서 비단결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풍성한 맛을 선..

대게 종류 영덕대게 박달대게 홍게 킹크랩 특징 차이점 [내부링크]

대게의 종류는 크기 및 상태에 따라 치수대게, 빵게, 물게, 약게, 박달대게 등으로 나뉘며, 사는 곳에 따라 독도대게, 갓바리대게 수심대게, 킹크랩으로, 유통되는 지역에 따라 영덕대게, 울진대게, 정자 대게, 구룡포대게, 기장대게, 속초대게 등으로 나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대게 종류를 대표하는 영덕대게, 박달대게, 홍게, 킹크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덕대게 영덕대게는 껍질이 얇으며 살수율(살이 꽉 찬 정도)이 높고 맛이 담백한 영덕의 명품 특산물입니다. 흔히 착각하는 부분은 대게라는 이름만으로 크기가 큰 게라 대게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뜻이 아니라 발의 연결된 부위 모양이 대나무의 마디와 같이 이어져 있는 데에서 이름이 유래된 것입니다. 영덕군 영해면 대진리와 경주시 감포읍 ..

독도새우 종류 닭새우 도화새우 꽃새우 특징 연안꽃새우 차이점 효능 [내부링크]

독도새우란 새우의 한 종을 지칭하는 명칭이 아닌, 제주 감귤, 나주배 등과 같이 독도 근해에서 잡히는 새우의 여러 종을 아울러 부르는 이름입니다. 독도새우는 닭새우, 도화새우, 꽃새우 3종으로 대표되는데, 독도 꽃새우는 비슷한 듯 하지만 연안꽃새우와는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독도새우의 종류와 연안꽃새우와의 차이점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도새우 종류 1. 닭새우 (가시배새우) 심해에 서식하는 토르꼬마새우과의 '가시배새우'로 울릉도에서는 '닭새우'라고 불리나, 닭새우는 다른 종의 이름입니다. 갑각길이 31 - 36 mm. 몸길이 60 mm. 갑각은 흰색 혹은 녹갈색의 바탕색에 갈색 혹은 붉은색의 가로무늬가 있으며, 두흉갑은 둥글고 통통하며 가시가 크고 뾰족하게 발달해 있습니다. 이마뿔은 ..

빈대란? 빈대로 인한 피해와 물렸을 경우 치료방법 퇴치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빈대(bed bug)는 작고 납작한 모양의 작은 벌레로, 주로 집안의 침대나 가구 등을 은신처로 삼으며, 집 밖에서 기르는 가축들의 몸에서도 서식합니다. 긴 주둥이로 사람을 찌르고 피를 빨며 불쾌한 가려움을 줍니다. 오늘은 빈대란 무엇인지, 그리고 빈대로 인한 피해와 물렸을 경우 치료방법, 퇴치방법, 예방법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대란? 빈대는 주로 갈색에서 빨간 갈색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먹이를 먹기 전의 몸길이는 약 6~9mm 크기로, 납작하고 타원형의 몸을 가지며 날개가 없습니다. 어린 빈대의 크기는 성충보다 작고 투명한 색일 수 있습니다. 먹이를 먹은 후에는 몸이 부풀어 오르고 몸 빛깔은 붉은색이 되며, 나병, Q열, 브루셀라병 등을 옮기는 것으로 의심되지만 사람..

굴 종류 참굴 강굴 갓굴 바위굴 특징 석화 석굴 하프쉘 깐굴 효능 [내부링크]

우리가 먹는 굴의 종류는 대부분 참굴에 해당됩니다. 우리나라 전역에서 자생하며, 통영과 거제 지역에서 양식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양식, 자연산 할 것 없이 껍질을 벗긴 굴을 '알굴', '깐굴'이라 부르며, 껍질채 있는 것을 '석화'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참굴, 강굴, 갓굴, 바위굴 등 굴의 종류별 특징과 효능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굴 굴은 바다에서 사는 굴과의 연체동물 가운데 먹는 것의 총칭입니다. 바위에 붙어 살기 때문에 석화라고도 불리는데, 흔히 껍질채로 있는 것을 석화 혹은 석굴, 각굴이라고 부르며, 좀 더 비싸긴 하지만 먹기 좋게 손질한 굴을 하프쉘이라고 합니다. 참굴은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하는 대표적인 굴이며, 우리나라 전 연안뿐만 아니 북태평양, 지중해 연안, 오스..

삼성 갤럭시폰과 애플 아이폰의 특징 및 차이점 장단점 가격 [내부링크]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휴대폰은 바로 한국의 삼성 갤럭시폰과 미국의 애플 아이폰입니다. 각기 다른 특징과 장단점을 갖고 있어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특정 브랜드만을 고집하는 충성도를 갖게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 삼성폰과 애플폰의 특징에 따른 차이점과 장단점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폰 삼성은 한국의 다국적 기업으로, 스마트폰 분야에서 성공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삼성은 2009년에 첫 번째 갤럭시 스마트폰을 출시하였으며, 그 이후 갤럭시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특징 삼성 스마트폰은 다양한 모델과 시리즈를 제공하며, 그 특징은 모델과 세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다양한 모델과..

공매도란? 공매도 금지 효과와 우리나라 공매도 역사 및 공매도의 종류 [내부링크]

공매도는 주식 시장에서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미리 주식을 판매하고 이후 주가가 하락할 때 다시 주식을 구입하는 거래 방식을 말합니다. 이는 주식 시장에서 주가가 상승하는 "매수"와 반대되는 행위로, 주가 하락을 이용하여 수익을 얻는 전략입니다. 오늘은 공매도란 무엇인지, 그리고 공매도 금지 효과, 공매도 역사, 종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매도란? 공매도란 말 그대로 ‘없는 것을 판다’라는 뜻으로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주문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가지고 있지 않은 주식이나 채권을 판 후 결제일이 돌아오는 3일 안에 해당 주식이나 채권을 구해 매입자에게 돌려주면 되기 때문에, 약세장이 예상되는 경우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가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A종목..

어간장 종류 및 액젓과의 차이 파티스, 남플라, 나피, 부두, 안초비 소스 [내부링크]

어간장은 쉽게 말해 만들어진 액젓에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와 채소, 메주 혹은 대두분말 등을 추가하여 달인 후 이것을 다시 1년 정도 더 숙성한 것을 말합니다. 액젓에 비해 조금 더 짠맛이 강할 수 있지만 재료와 숙성 시간이 추가되는 만큼 맛과 향이 좀 더 깊어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콩간장과 어간장의 차이 및 각국의 어간장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콩간장과 어간장의 차이 간장은 일반적으로 간장이라고 부르는 콩으로 만든 콩간장(soy sauce)과 액젓이라고 부르는 생선으로 만든 어간장(fish sauce)으로 분류됩니다. 보다 넓은 의미에서 액젓도 어간장에 포함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발효 숙성해서 그 액젓에 추가 재료를 넣고 다시 더 오랜 숙성 시간을 거쳐 생산한 것이 바로 ..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 농업인의날 지체장애인의날 해군창설기념일 [내부링크]

11월 11일은 많은 분들이 빼빼로데이로만 기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편의점 업계에서의 빼빼로데이는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보다 더 큰 연중 최대 매출이 발생하는 날입니다. 하지만 11월 11일이 국내 최대 규모의 상업적 데이 마케팅 기념일이기만 할까요? 빼빼로데이뿐만 아니라 농업인의 날, 가래떡데이, 해군창설기념일, 지체장애인의날이기도 합니다. 빼빼로데이 11월 11일은 롯데에서 유래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업적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 마케팅 기념일입니다. 여성 구매층이 많은 발렌타인 데이, 남성 구매층이 많은 화이트 데이와 달리 빼빼로 데이는 남녀 모두에게 수요가 높으며, 편의점 업계에서도 밸런타인데이, 화이트 데이를 넘어서는 연중 최대 매출이 발생하는 날입니다. 10대들 사이에서도 봄 방학 중인..

호박 종류별 특징 차이점 주키니 땅콩 풋호박 늙은호박 단호박 애호박 [내부링크]

호박은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 채소를 말합니다. 호박은 전 세계적으로 40종 이상이 존재하는데, 그중 우리나라에서 많이 재배는 호박은 늙은 호박(맷돌호박), 단호박(밤호박), 애호박, 풋호박, 주키니호박, 땅콩호박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호박의 종류별 특징과 효능,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 호박은 한국에서 많이 재배되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채소입니다. 호박은 성숙도와 종류에 따라 다양한 품종이 존재하며, 주로 애호박과 늙은 호박으로 나누어집니다. 애호박은 덜 자란 어린 호박으로, 예로부터 우리 식단에 많이 올라 친숙한 채소입니다. 찌개류와 전, 볶음, 무침등 반찬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인큐베이터 애호박이 등장하여 특별한 방식으로 재배되며, 이런 애호박은 소비자..

백반증의 원인과 증상 및 해결방법과 백반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백반증은 일반적으로 비타일리고(백반)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피부의 색소 세포인 멜라닌을 잃어버린 결과로 나타나는 피부 질환입니다. 이 질병은 피부에서 색소가 빠진 하얀 반점이나 패치로 특징지어집니다. 오늘은 백반증의 발생 원인과 증상 및 해결방법과 백반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반증의 원인 백반증은 주로 얼굴, 손목, 손가락, 발목, 겨드랑이, 무릎 및 생식기에 발생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전신에 분포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일반적으로 발병 시기, 증상의 심각성, 및 영향을 미치는 범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반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될 수 있으며, 유전적인, 면역학적인, 환경적인, 또는 자동면역 질환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치아 미백 방법, 치아 변색의 원인과 누런이 하얗게 만드는 방법은? [내부링크]

치아가 누런 색으로 변하는 주된 이유는 식품, 음료, 담배, 노화 또는 약물 사용과 같은 외부 요인에 의한 색소 침착 또는 치아표면 구조적 손상 때문입니다. 오늘은 치아 변색의 주된 원인과 누런이를 하얗게 만드는 치아 미백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변색의 원인 1. 치아표면의 구조가 손상되면 치아가 어두운 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아의 미네랄 손실과 구멍 형성에 기인합니다. 2. 치아가 충격을 받거나 손상을 입으면 치아 내부의 혈관 및 조직 손상이 일어나고 치아가 변색할 수 있습니다. 3. 치아 미네랄 손실로 인해 치아가 민감해지고 치석이 생기며, 노란색 또는 어두운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일부 약물은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티트라사이클린과 같은 일부..

치석이 생기는 이유와 관련질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예방 제거방법 [내부링크]

치석은 아무리 양치질을 올바르게 잘한다고 하더라도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치아 사이사이에 있는 치석을 양치질로만 예방하기에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치석이 생기는 이유와 원인을 미리 알아 예방하는 습관을 들이고, 집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틈틈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치석이 생기는 이유 치석이란 치아에 붙은 치태가 굳어져 석회화된 것으로 쉽게 제거할 수 없는 노란 물질을 말합니다. 치석은 치아 표면에 형성되는 미네랄 층 또는 치아의 표면에 붙어 있는 덩어리로, 일반적으로 치아 건강과 구강 위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양치질을 올바르게 하는 사람일지라도 칫솔이 잘 닿지 않는 공간에는 치태가 제거되기 어렵고 ..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 원인과 악취 이유 및 소변을 오래 참게 되면? [내부링크]

소변은 신장에서 혈액을 거쳐 걸러진 노폐물, 물질, 염분, 그리고 과다한 수분을 포함한 체내의 불필요한 물질을 담고 있는 체액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 원인과 과민성방광, 소변을 오래 참으면 생기게 되는 부작용, 소변에서 악취가 나는 경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의 생성 인체에서 소변이 생성되는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면, 신장에서 혈액을 여과하여 소변을 생성하고, 이 소변은 요관을 통해 방광으로 저장됩니다. 그 후에 방광이 가득 차면 소변은 요관을 통해 배출됩니다. 신장은 혈액을 여과하여 체내의 노폐물을 걸러내고, 필요한 물질을 재흡수하여 소변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소변 생성 과정은 인체의 대사활동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변의 구성은 물,..

술과 담도염 담낭염 담석 담도암 담낭암 관계 및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담도, 담낭과 관련된 질환은 술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술은 간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간은 담즙의 생성과 배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과도한 알콜 소비가 담도 담낭 질환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술과 담도염, 담도암, 담석, 담낭염, 담낭암과의 관계 및 원인,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도와 담낭이란? 담도와 담낭은 담즙의 저장 및 배출과 관련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담즙계의 일부분입니다. 담도 담도는 간에서 생성된 담즙을 담낭으로 운반하는 통로입니다. 담도는 간 내에서 출발하여 담낭으로 향하는 주요 담도와, 담낭에서 출발하여 소장으로 향하는 췌장(이자)-담도로 구분됩니다. 주요 담도는 간에서 생성된 담즙을 담낭으로 운반하여 저장..

손톱이 깨지고 부러지는 이유와 원인 7가지 및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손톱은 우리 신체의 건강상태를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손톱이 깨지거나 갈라지는 주된 이유는 손톱을 구성하는 물질인 케라틴의 부족과 기타 외부 요인으로 나뉘는데요, 케라틴은 단백질 중 하나로, 손톱을 강하고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손톱이 깨지고 부러지는 이유와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백질 부족 단백질은 손톱을 형성하는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케라틴의 기본 구성 성분입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손톱이 약해지고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케라틴은 손톱, 머리카락, 피부 등을 형성하는 중요한 불용성(물에 녹지 않는) 단백질입니다. 손톱의 강도와 단단함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 케라틴은 각질 섬유를 만들어내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

입냄새 원인과 제거 방법,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와 구강 궤양 치료방법 [내부링크]

입 냄새의 주요 원인은 사람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있겠으나 아침에 나는 이유는 밤새 수면 중에 타액의 분비가 적어 구강점막이 건조해지면서 표피가 벗겨져 부패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입 냄새의 다양한 원인과 제거방법,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와 구강 궤양 해결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원인 1. 입냄새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구강 위생 부족입니다. 충분한 칫솔질, 혀 청소, 치실 사용, 구강 세정제 사용 등을 통해 구강 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특정 음식이나 음료는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한 향을 가진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면 입냄새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구강 질환 및 감염, 치아 충치, 잇몸염증 등도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흰머리와 새치의 차이점과 발생 원인 및 멜라닌 색소란? [내부링크]

흰머리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 현상 중 하나입니다. 이는 멜라닌 세포의 수가 줄고 그 기능도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오늘은 흰머리와 새치는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인지, 흰머리의 주요 원인인 멜라닌 색소란 무엇인지, 흰머리가 생기는 다양한 원인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머리 흰머리는 머리카락 속에 있는 피그먼트인 "멜라닌"의 수량이 노화 또는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감소함에 따라 발생합니다. 멜라닌은 머리카락의 색을 결정하는 피그먼트로, 머리카락에 멜라닌이 충분히 있으면 머리카락은 짙은 색상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노화 과정에서 멜라닌의 생성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머리카락이 회색 또는 흰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흰머리는 주로 노화에 따라 발생하며, 전체적..

만성대장염인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의 원인과 증상 및 합병증은? [내부링크]

만성 대장염은 대장(결장)의 지속적이고 만성적인 염증으로, 대장 내막에 염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만성성 염증성 장질환입니다. 만성 대장염에는 크게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의 원인 및 특징, 증상, 합병증 그리고 진단과 치료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 크론병(Crohn's Disease)은 장의 만성적인 염증성 장질환 중 하나로, 주로 소화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면역계통 질환입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환경적, 면역학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병한다고 합니다. 특징 크론병은 소화기계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주로 소장과 대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염증은 장의 벽 전체에서 궤양, 궤양성 변화, 관통성 ..

위 대장 용종과 선종이란? 발생 원인 및 제거 해야 하는 경우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받다 보면 종종 위나 대장에서 용종이나 선종이 발견되곤 합니다. 대개 위나 대장의 점막으로부터 볼록하게 돌출되어 나온 병변을 말하며 얼마나 많이 빨리 분열 증식하느냐에 따라 양성과 악성으로 구분됩니다. 오늘은 위나 대장에서 발견되는 용종과 선종이란 무엇인지, 또 그 원인 및 제거해야 하는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종이란? 용종은 일반적으로 조직 내에서 비정상적으로 증식한 세포들의 질량 또는 덩어리를 가리킵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세포 증식은 정상적인 세포 성장과 제어 기전이 무너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장암의 약 95%는 대장용종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용종이 있다고 무조건 암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장암의 대부분이 대장용종에서 진행되므로 용종은 발견 즉시 제..

발바닥 통증 원인과 질환 치료방법 평발 건초염 족저근막염 지간신경종 [내부링크]

발바닥 통증은 일상 중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발바닥 전체 혹은 일부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을 무시하고 지나칠 시에는 발과 관련된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평발, 건초염, 건초염외측 인대염, 족저근막염, 지간신경종과 같은 발바닥 통증의 원인이 되는 질환과 그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발 평발은 발의 아치(발바닥의 곡선)가 충분히 형성되지 않아 발바닥이 평평하게 내려가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발바닥은 안쪽 아치(중앙 아치)와 외쪽 아치(아치의 옆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아치들이 충분히 발달되지 않아 발바닥이 평탄하게 펴진 것이 특징입니다. 원인 가장 흔한 유형은 가족 중 평발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유전적으로 영향을 ..

녹내장과 백내장의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및 차이점 [내부링크]

눈은 신체 중 노화가 빨리 찾아오는 기관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눈질환에는 백내장,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눈질환은 눈이 침침하거나, 피로 등의 증상만 있을 뿐 초기에는 뚜렷한 자각 증세가 없어 조기발견을 통한 예방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녹내장과 백내장의 원인 및 증상, 차이점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내장 녹내장은 주로 안압이 높아지면서 눈에 있는 시신경이 손상을 입게 되는 질환입니다. 눈에는 적절한 액체가 유지되어야 안압이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데, 눈에 있는 눈액의 원활한 흐름에 문제가 생기면 안압이 증가하게 됩니다. 원인 1. 눈에는 눈액이라고 불리는 투명한 액체가 있습니다. 이 눈액의 흐름이 방해되면 안압이 증가하게 되고, 시신경에 압력이 가해져..

맹장염과 게실염의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증상, 차이점, 치료방법 [내부링크]

게실염은 소장의 시작 부분과 맹장(소장의 끝 부분) 사이의 장에서 생기는 염증이나 감염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맹장의 염증과 발병원인과 증상이 다른데요, 오늘은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특징인 게실염과 맹장염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방법과 그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맹장염이란? 맹장염은 맹장의 염증으로서, 맹장이 감염, 분비물 폐쇄, 충혈, 부종 등에 의해 염증을 일으킬 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맹장은 소장의 말단 부분에 위치한 소화기관의 일부로, 우측 하복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맹장은 보통 큰 역할을 하지 않아 보이지만, 염증이 발생하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원인 분비물 폐쇄: 맹장 내의 분비물이 폐쇄되면 분비물이 막히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 ..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원인 관련 질환은 무엇이 있을까?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사람마다 땀을 흘리는 양은 제각기 다르지만 보통은 체온이 37.1도를 넘어가기 시작하면 땀을 흘리게 됩니다. 일반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850~900cc의 땀을 흘리게 되는데, 땀은 우리 몸이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항상성의 결과입니다. 오늘은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관련 질환,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관련 질환 1. 체온 조절 몸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땀을 배출하게 됩니다. 높은 온도나 신체 활동으로 인해 체온이 상승하면 땀선이 활성화되어 열을 방출하고 체온을 조절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 상황에서 신경말초 땀선이 활성화되어 땀을 분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의식적 땀 분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비만 비만은..

뒷목 땡김 뻐근 어깨결림의 원인 및 해결방법, 후두신경통이란? [내부링크]

연령층을 가리지 않고 고개를 숙여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 노트북과 같은 전자기기 사용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인에게는 수시로 뒷목이 뻐근한 현상이나 어깨 결림 증상등이 나타나곤 합니다. 오늘은 그 통상적인 원인과 후두신경통, 목디스크, 거북목증후군과 같이 대표적인 뒷목이 뻐근한 증상, 어깨결림의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뒷목 뻐근 어깨 결림의 통상적 원인 1. 근육 피로 및 긴장 오랜 시간 동안 목과 어깨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자세를 잘못 유지할 때 근육이 긴장하고 피로할 수 있습니다. 2. 자세 문제 잘못된 자세로 앉거나 서 있는 경우, 목과 어깨에 부담이 가고 뒷목 뻐근함 및 어깨 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와 긴장 스트레스는 근육 긴장을 증가시키고 두..

칼슘과 칼륨의 역할 차이점 및 결핍시 문제점과 과잉시 부작용 [내부링크]

칼슘(Ca)과 칼륨(K)이 우리 몸에 중요한 이유는 각각의 미네랄이 다양한 생리학적 기능을 조절하고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가끔 칼슘과 칼륨을 혼동하거나 동일시 여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칼슘과 칼륨의 특성에 따른 차이점 및 중요성, 결핍 시 문제점과 과잉 시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슘의 역할 1. 칼슘은 뼈와 치아의 형성, 유지, 강화에 필수적입니다. 2. 근육 수축 및 이완 조절 역할을 합니다. 3. 혈액이 응고 시 칼슘이 필요합니다. 4. 칼슘은 세포 내에서 다양한 생리학적 신호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 칼슘은 뼈 건강뿐만 아니라 근육, 신경, 혈액 응고, 세포 신호 전달 등 다양한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칼슘 결핍 시 문제점 칼슘 결핍은 골다공증(뼈의 ..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행동요령 [내부링크]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라 불리는 ADHD는 주의 집중 범위가 부족하거나 소아의 연령에 부적절한 과다 행동 및 충동으로 기능 수행 또는 발달에 지장을 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오늘은 신경발달장애인 ADHD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그리고 ADHD 증상이 있는 어린이를 대하는 행동요령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의 원인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의 정확한 원인은 여전히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연구와 의학적인 지식을 통해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ADHD 발생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1. 유전적 요인: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로, ADHD 환자의 가족력이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쌍둥이 연구에서도 유전적 요인의 역할이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비타민 B의 종류별 효능과 결핍시 부작용 그리고 과잉시 문제점은? [내부링크]

비타민은 직접 에너지를 생성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효소의 구성성분으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등의 대사에 관여하다 보니 필요량이 공급되지 않으면 영양소의 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습니다. 비타민 B군은 여러 가지 비타민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비타민 B의 이름, 효능, 역할, 결핍 시 부작용, 과잉 시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타민 B1 (티아민) 비타민 B1은 티아민(Thiamine)이라고도 불리며, 체내에서 탄수화물 대사 및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효능 및 역할 탄수화물의 대사와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1. 탄수화물 대사: 비타민 B1은 주로 탄수화물 대사 과정에서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글루코스..

왼쪽 가슴 통증 원인과 증상별 의심 질환, 해결 방법 및 식이요법은? [내부링크]

왼쪽 가슴 부근에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인지,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인지에 따라서도 발생하는 원인과 치료방법이 다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심장이 위치한 왼쪽 가슴 통증 원인과 증상별 의심 질환 및 해결방법 그리고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좋은 식이요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 협심증은 심장 근육에서 평소보다 적은 혈액을 공급받는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증상 가슴 통증 또는 압박감을 느낄 수 있으며, 주로 가슴 중앙이 쥐어짜는 듯 뻐근하게 조여 오는 느낌이나 왼쪽 가슴에서 찌릿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통증은 과도한 신체 활동 또는 스트레스 시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안정되면 서서히 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왼쪽 윗배 통증 원인과 상복부 통증 증상별 의심 질환 및 해결 방법 [내부링크]

복부 통증의 증상은 그 원인에 따라 다양한 부위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때에 따라서 잠깐 느끼고 사라지게 되는 경우도 있고 지속적으로 일어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일어난다면 각종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특히 왼쪽 윗배에서 발생하는 통증의 원인과 증상별 의심 질환 및 해결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장질환 증상: 비장의 염증이나 비장파열로 인한 왼쪽 윗배 통증, 복부 팽만감, 혈소판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 감염, 외상, 혈액질환 등이 비장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심각한 경우 비장 제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며, 기본 원인에 따라 알맞은 치료가 필요합니다. 2. 소화불량 증상: 위부 불쾌감, 가스, 메스껍거림..

왼쪽 갈비뼈 등 아래 통증 원인과 증상별 의심 질환 및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좌우를 가리지 않고 등이 아프다면 담에 걸리거나 근육통일 확률이 높겠으나, 왼쪽에서만 통증이 발생한다면 내장 질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를 비롯해 췌장등의 소화기관이 왼쪽으로 치우쳐져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왼쪽 날개뼈' 나 '그 아래쪽', '왼쪽 갈비뼈 등 쪽'의 통증으로 인한 의심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질환 위염 증상: 명치 부위 및 왼쪽 갈비뼈 내지는 등 쪽 통증, 메스꺼움, 구토, 복부 팽만감, 속 쓰림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세균, 기생충 진균 감염, 스트레스, 외상, 화상, 패혈증, 알코올, 약물(아스피린), 흡연 등 해결 방법: 의사 상담 및 처방된 치료를 따르고, 식사 습관 조절, 스트레스 관리, 흡연 및 알코올 섭취 줄이기 위암 증상: 왼..

소변 색깔 냄새 거품 등에 따른 건강 상태, 증상에 따른 해결 방법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배설되는 것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것은 대표적으로 콧물, 대변, 소변등이 있습니다. 대변의 색깔에 따른 건강상태 체크만큼이나 소변을 통한 건강상태 체크 역시 가장 손쉽고 빠른 자가 건강진단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소변 색깔, 냄새, 통증, 거품, 소변 피(혈뇨)등에 따른 건강 상태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 색깔에 따른 건강상태1. 노란색 건강한 사람의 소변은 대개 노란색을 띱니다. 이것은 비타민 B2(리보플라빈) 또는 비타민 B12(시아노코발라민)을 섭취한 경우 더 진한 노란색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소변이 밝은 노란색이 될 수 있습니다. 2. 무색 또는 연한 색 많은 수분을 섭취한 경우 소변이 무색 또는 연한 색일 수 있습..

편두통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여성이 남성보다 편두통이 심하다? [내부링크]

편두통은 뇌혈관과 뇌신경의 복잡한 상호작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성적인 머리통증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편두통의 주요 원인, 증상, 또 여성이 남성보다 편두통이 더 흔하게 발생하는 이유, 그리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두통의 원인 편두통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와 피로입니다. 이 때문에 현대인들이 편두통을 흔히 겪곤 하는데요, 때에 따라서는 관자놀이를 지나가는 측두동맥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나타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편두통이 오랜 기간 동안 심할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유전적 요인 가족력은 편두통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즉, 가족 중에 편두통을 앓는 사람이 있다면 해당 질환을 유..

숨이 차는 이유와 증상별 질환, 호흡 곤란 원인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숨이 차는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갑자기 이유 없이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특정 질환의 초기증상이거나 이미 병세가 어느 정도 진행되었다는 뜻일 수도 있으니, 대표적인 호흡 곤란의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만약 본인이 이에 해당된다면 더 늦기 전에 병원에 내방하시길 바랍니다. 1. 폐질환 만성폐쇄성폐질환 (COPD) COPD는 만성 기관지염과 폐기능 저하로 특징지어지는 폐질환입니다. 주로 흡연, 공기 중 오염, 유전적 요소 등이 원인이 됩니다. 증상 : 기침, 가래,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등 치료: 금연, 기관지 확장제 및 기관지 확장제 제제 사용, 호흡치료, 산소 치료 등 폐렴 폐렴은 폐의 기포가 염증으로 인해 가득 차는 질환입니다. 세균, 바이러스..

칼슘 섭취시 비타민K2가 없다면? 칼슘과 비타민D의 관계 및 부작용 [내부링크]

칼슘, 비타민 K2, 그리고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들의 상호 작용은 뼈 건강을 지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조건적인 칼슘만의 섭취는 오히려 여러 가지 부작용을 낳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칼슘 섭취 시 비타민 K2와 비타민D와의 협력 관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슘과 비타민D, 비타민 K2와의 관계 1. 칼슘 칼슘은 뼈와 치아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로, 뼈의 강도와 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뼈에서 칼슘이 필요한 양보다 많이 섭취하면 과잉 칼슘이 다른 조직 즉 혈관벽 등에 쌓여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D의 도움으로 칼슘이 소화 흡수되고, 뼈로 이동하는데 도움을 ..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와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은? [내부링크]

건강한 성인이 하루에 만들어내는 방귀는 700ml 정도 되며, 알게 모르게 10회 정도로 나누어 방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많이 나오는 경우에 일부러 방귀를 참게 되면 장 내에 가스가 쌓이게 되고 장운동 기능이 떨어져 변비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와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1. 음식섭취 일부 음식은 소화과정에서 가스를 생성하므로 해당 음식을 섭취하면 방귀가 자주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 콜라, 과일주스, 탄산음료, 고구마, 양파, 마늘 등은 가스 생성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2. 음식과 함께 삼키는 공기 식사를 하게 되면 삼킬 때 공기를 함께 삼키게 되는데 그 공기가 방귀의 원인..

치질의 원인과 증상, 치질 종류에 따른 치료방법, 변비와의 관계는? [내부링크]

치질은 항문 통증, 가려움, 따가움, 분비물 등 여러 가지 증상으로 동반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치질은 유독 병원 방문을 꺼리는 경우가 많아 증상을 방치하다가 병을 키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치질의 원인과 증상, 종류에 따른 치료방법, 변비와의 관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이란? 치질은 항문 주위의 조직이나 점막이 항문의 바깥쪽으로 밀려 나오는 질환으로 항문 질환을 폭넓게 아우르는 명칭입니다. 1. 내 치질 항문 내부의 점막이나 직장이 내부로 미치게 되는 경우로, 주로 변비, 괄약근의 이완, 고령, 항문에 힘을 많이 주어 힘을 자주 받는 경우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은 종종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

갑자기 생긴 변비나 혈변은 대장암 초기 의심 증상? 대장암 예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혈변이나 변비가 생기면 대장암 의심 증상에 해당되어 병원을 찾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변비나 혈변이 나온다고 해서 모두 다 대장암으로 진단되지는 않습니다. 허나, 대장암이 있다면 변비나 혈변, 검은 변 등 배변에 변화가 생기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오늘은 변비나 혈변과 같은 대장암 초기 의심증상에 해당되는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가 생기는 원인 1. 식이 변화 식습관의 변화, 특히 고섬유 식품의 감소, 수분 섭취 부족, 과도한 음식 섭취 등이 갑자기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약물 또는 의약품 일부 약물, 특히 진통제, 항우울제, 항히스타민제, 철분 보충제 등은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철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서 과잉 혹은 결핍 시 증상들을 알고 효과적..

위염의 원인과 증상, 식이요법 및 해결방법,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6명이 위염이고 그중 80%는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어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만큼 흔한 질환 중 하나인데요, 급성위염의 경우에는 참을 수 없는 고통이 따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위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식이요법과 해결방법 그리고 위염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이란? 위염(각형 위염, Gastritis)은 위의 내막(위 점막)이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소화성궤양이나 소화불량, 위가 불편한 상태, 체증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기능성 위장장애를 위염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위는 소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로, 음식물을 수용하고 소화액을 생성하여 음식물을 분해하는 과정을 담당합니다..

대변 색깔과 모양에 따른 건강 상태 및 대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변은 우리가 먹는 음식물이 소화 과정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는 최종 산물입니다. 단지 지저분한 것이 아닌, 위장과 질환을 알아내는 지표이자 건강의 척도가 됩니다. 특히 대장암이 현대인에게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요즘, 매일 대변 색깔과 모양에 따른 건강상태를 살피는 것은 큰 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건강검진이 될 수 있습니다. 대변의 생성 과정 대변은 음식물이 입으로 들어가 항문으로 나오기까지 9m 나 되는 소화기관을 이동하면서 만들어집니다. 1. 소화 과정 음식물이 소화기계로 들어가면 입에서 시작하여 위, 소장, 대장 등 다양한 소화기관을 거쳐 소화됩니다. 소화 과정에서 음식물은 주로 소화 효소와 위산의 작용을 통해 영양소로 분해됩니다. 소화관 즉 입, 위, 십이지장, 소장..

사마귀가 생기는 원인과 종류에 따른 증상, 치료법, 티눈과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마귀는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단순 피부 트러블로 치부하고 방치하기 쉽습니다. 만약 적절한 시기를 놓친다면, 점차 색이 짙어지고 병변의 부위가 넓어질 뿐만 아니라 전염의 가능성도 있어, 초기의 빠른 사마귀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사마귀의 원인과 종류에 따른 증상, 치료법, 티눈과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마귀의 원인 사마귀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원인으로 작용하는 HPV(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Human Papillomavirus) 유형에 따라 다른 부위에서 발생하고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사마귀 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전염입니다. 대개 타인의 사마귀 환부에 피부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접촉하거나 상처를 통해서 또는 피부 각질이 손상되어 바이러스의 침..

만성피로의 원인과 증상 및 해결방법,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개운하지 않고 피로감이 계속 남아 있다면, 만성피로 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피로가 풀리지 않고 계속 축적되면서 정신적, 신체적으로 여러 증상이 유발되어 축적 피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 만성피로의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 만성피로에 좋은 효과적인 음식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 피로의 원인 1. 스트레스와 정신적 요인 과도한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수면 부족,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은 만성 피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2. 신체적 질환 만성 피로는 다양한 신체적 질환과 연관될 수 있으며, 이에는 만성피로증후군(CFS), 당뇨병, 갑상선 문제, 만성 염증성 질환, 심장 질환 등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설사의 원인과 대처방법 및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설사에 안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대장이 약해지면 설사, 변비, 과민성대장증후군(신경성장염)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장은 변의 묽기와 전해질, 수분, 영양분 흡수등을 조절하는데, 어떤 원인으로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되면 장 손상을 막기 위해 설사를 하게 됩니다. 오늘은 그 설사의 원인과 대처방법,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사란? 설사는 일반적으로 무엇인가를 먹었거나 물을 마셨을 때, 장내 내용물이 빠르게 소화되고 배설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설사는 대변이 묽고 물러지며 빈도가 증가하는 증상을 포함합니다. 설사란 장액이 과다 분비되거나 수분흡수가 제대로 안되어 수분이 지나치게 많은 묽은 변이 나오는 상태를 말하는데 의학적으로는 묽은 변이 하루에 250그램 이상 나오거나 변..

딸꾹질 원인과 이유, 멈추는 법 및 예방법은? [내부링크]

딸꾹질이 멈추질 않아 꽤 오랜 시간 동안 힘들어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 딸꾹질이란 이유 없이 그냥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분명 멈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한 이유로 딸꾹질이 생기기도 하지만, 기저질환에 따른 증상일 수도 있으니, 딸꾹질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가볍게 흘려보내지 마시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딸꾹질 원인은? 딸꾹질은 호흡과 관련된 근육들이 갑자기 수축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횡격막이라는 부분이 갑자기 수축하면서 목을 조이고 그로 인해서 폐에 있던 공기가 밖으로 급하게 빠져나가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1. 탄산음료나 공기 삼킴 음식물을 먹을 때 공기를 함께 삼키거나, 탄산음료를 먹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과식 과도한 음식을 섭취할 때 소화..

콧물이란? 그 역할과 종류 및 코막힘의 원인 그리고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시도 때도 없이 흘러내리는 콧물이나 혹은 아무리 힘주어 풀어도 계속되는 코막힘이 있다면,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콧물이 나는 다양한 원인과 코막힘이 발생하는 이유, 그리고 콧물이란 도대체 왜 어디서 만들어지는 것인지, 그 해결방법은 없는 것인지, 그 색깔이나 종류에 따른 문제는 무엇인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콧물이란? 콧물은 콧구멍 안쪽의 비강 내부의 점막에서 생성되며,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리적인 기능 중 하나입니다. 비강 내부의 점막에는 비선이라는 분비기관이 널리 분포하고 있는데 그 비선에서 만들어지는 점액이 점막모세혈관으로부터 분비되는 수분과 합쳐진 것이 바로 콧물입니다. 콧물의 기능과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부 물질 제거 코와 비강..

잠잘때 자다가 기침이 나는 다양한 이유와 원인, 기침 멈추는 법 [내부링크]

밤에 자려고 눕거나, 자다가 기침이 나와서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루 이틀이 아니고 기침이 계속된다면 여러 가지 원인을 찾아보아야 하는데,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호흡기 질환등이 있으며, 그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다양한 이유와 원인 및 기침 멈추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식 천식은 기침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인 만성적인 호흡기 질환으로, 기관지의 염증과 경련으로 인해 기관지가 좁아지고 수많은 점막 분비물이 생성되어 호흡곤란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천식의 원인 천식의 정확한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요인이 천식 발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 유전적 요인 가족력이 있는 경우 천식 발병 위험이 ..

비타민A 효능과 부작용 및 증상 그리고 임산부와 여드름에 좋다? [내부링크]

비타민A는 다른 영양소와는 다르게 너무 과할 시 부작용이 따를 수 있는데요, 비타민A가 여드름에 아무리 좋아도 과해서는 안되며, 임산부에게 너무 과할 시 기형아를 유발할 확률이 높을지라도 또 너무 부족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비타민A의 효능과 과하거나 부족할 때 나타나는 부작용 및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A의 효능 비타민 A는 인체에 중요한 영양소로서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시력, 면역 체계, 피부 건강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1. 시력 개선 비타민 A는 시각 체계를 지원하고 안구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빛 감지를 위한 망막의 시야 적응에 도움을 주며, 부족하면 야맹증이나 안구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면..

피지, 유분, 여드름의 원인과 억제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피부 고민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청소년기뿐만 아니라 호르몬의 변화, 환경적인 요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피부 고민 중 하나인 피지, 유분, 여드름의 원인과 효과적인 억제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지와 유분의 원인 피지는 피부에 존재하는 기름과 같은 물질로, 피부 내의 작은 선인 피지선에 의해 생성됩니다. 피지는 주로 피부와 모발을 보호하고 윤기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지는 특히 모공 주위의 피지선에서 생성되며, 피부 표면에 나와 피부를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한 역할을 합니다. 피지는 주로 지성 성분, 살진 성분, 무기물, 콜레스테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부를 보호하고 윤기를 주는 역할을 하지..

비장 비대의 원인 및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비장 비대 또는 비장 종대는 비장이 정상 크기보다 커지는 의학적인 상태를 말합니다. 비장은 체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혈액 필터링과 면역 시스템의 일부로 작용하는데, 비장비대증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감염, 혈액 질환, 간 질환 등이 주요 원인입니다. 오늘은 그 주요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장이란? 비장(지라)은 인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 중 하나로, 주로 복부 상단에 위치한 낭비성 장기입니다. 비장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주요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장은 혈액 속에 순환하는 노폐물, 세균, 바이러스 등을 필터링하여 제거하고, 면역 반응을 조절함으로써 체내 면역 시스템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 비장 내부에서는..

강원도 워터파크 추천 가볼만한곳 BEST 11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오늘은 봄, 여름, 가을, 겨울등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 부모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당일 나들이가 가능한 강원도의 워터파크 중 가볼 만한 곳들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노벨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강원 지역의 청정한 수풀림 속에 위치한 오션월드는 상상을 초월하는 바다의 경치를 제공하며, 이집트를 연상시키는 매력적인 리조트입니다. 이곳은 이집트의 풍경과 문화를 현실감 있게 재현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션월드는 친환경 워터파크로서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며 운영되며, 모든 연령층이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

전남 전북 워터파크 가볼만한곳 추천 BEST 8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오늘은 봄, 여름, 가을, 겨울등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 부모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당일 나들이가 가능한 전남 및 전북의 워터파크 중 가볼 만한 곳들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오션 워터파크 국내에서 유일하게 푸른 다도해를 배경으로 하여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는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며, 실내 및 실외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실내 시설로는 인공파도장과 다양한 종류의 슬라이드, 유수풀, 아쿠아키즈풀, 스파 등이 있습니다. 인공파도장을 통해 파도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슬라이드를 통해 스릴과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

충남 충북 워터파크 가볼만한곳 추천 BEST 9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오늘은 봄, 여름, 가을, 겨울등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 부모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당일 나들이가 가능한 충남 및 충북의 워터파크 중 가볼 만한 곳들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산 스플라스 리솜 워터파크 스플라스 리솜은 약 600년의 역사를 지닌 덕산 온천수를 바탕으로 한 워터파크, 스파, 리조트가 통합된 휴식 공간입니다. 이곳은 온천수의 특별한 효능을 즐기며 워터파크와 스파, 그리고 리조트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써 국내 최고의 보양온천을 자랑합니다. 정부가 지정한 보양온천의 온천수가 워터파크 내 15개의 야외 노천탕, 워터 슬라이드, 바데풀 등 모든 물놀이..

부산 경남 워터파크 가볼만한곳 추천 BEST 4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오늘은 봄, 여름, 가을, 겨울등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 부모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당일 나들이가 가능한 부산 및 경남의 워터파크 중 가볼 만한 곳들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해 롯데워터파크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롯데월드의 25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입니다. 이 워터파크는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배경으로 한 테마를 가지고 있어 아찔한 즐거움과 독특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에서 가장 큰 익사이팅한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실외 파도풀은 135미터 길이로 시원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며, 실내 파도풀은 38미터 길이로..

대구 경주 경북권 워터파크 가볼만한곳 추천 BEST 5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오늘은 봄, 여름, 가을, 겨울등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 부모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당일 나들이가 가능한 대구 및 경주 등 경북권 워터파크 중 가볼 만한 곳들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워터파크 스파밸리 스파밸리는 2003년에 오픈한 대구 달성군 냉천리에 위치한 온천시설 및 사우나 시설입니다. 다양한 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휴식과 레저를 제공합니다. 1층에는 헬스클럽, 기념품 판매점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바데풀, 키즈풀, 삼합체험실, UK-Ball 찜질방, 패스트푸드, 굴찜질방, 수면실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4층에는 대온천탕이 위치..

서울 경기 수도권 워터파크 가볼만한곳 추천 BEST 11 [내부링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워터파크입니다. 오늘은 봄, 여름, 가을, 겨울등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 부모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리고 당일 나들이가 가능한 서울 및 경기도 등 수도권의 워터파크 중 가볼 만한 곳들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인 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Caribbean Bay)는 카리브 해안을 테마로 구성한 워터파크로, 다양한 어트랙션과 건강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시설입니다. 이 워터파크는 폭 120m, 길이 104m의 인공 파도풀부터 시작하여 실내와 실외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수풀, 그리고 모험과 스릴을 극대화한 다양한 슬라이드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실내에는 파도풀, 슬라이드, ..

조문 위로 문자 상황별 예시 모음 [내부링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와 같은 간결한 문자 이외에 조문을 직접 가지 못했을 경우나 지인, 직장동료, 친구 등 관계에 따른 상황별 조문 위로 문자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시 문자들을 참조하여 주변 지인들에게 상황에 맞는 적절한 위로의 문자를 보내 슬픔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시길 바라겠습니다. 조문을 직접 가지 못하는 경우 1. 고인은 마지막 가는 길에 참석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갑작스러운 비보를 접하고 놀랐습니다. 슬픈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아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부득이한 사정으로 고인의 마지막 길에 참석하여 슬픔을 나누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삼..

민물장어가 바다장어보다 비싼 이유는? [내부링크]

양식이 안 되는 자연산 바다장어 (붕장어, 먹장어, 갯장어)가 왜 양식이 잘되는 민물장어 (뱀장어)보다 가격이 쌀까요? 오늘은 민물장어가 바다장보다 비쌀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생산량 및 어획 난이도 민물장어는 바다장어에 비해 생산량이 적고, 어획이 어렵습니다. 민물에서 장어를 양식하고 키우는 것은 바다에서 어획하는 것보다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산량이 제한적입니다. 반면, 바다장어는 그 개체수가 현저히 많아 상대적으로 쉽게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산이라는 이유에도 민물장어보다 저렴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2. 양식 환경 및 비용 민물장어는 까다로운 양식 환경을 필요로 합니다. 특정한 수질과 온도 조건을 유지해야 하며, 양..

발표를 잘하는 법? 효과적인 소통과 전달 기술 10단계 [내부링크]

오늘은 발표를 잘하는 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발표를 앞두고 있으면 긴장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준비가 된 사람과 그만큼 준비가 덜 된 사람은 그 정도가 달라지겠지요. 발표는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준비하고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발표를 잘하는 기술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명확한 목표 설정 발표를 시작하기 전, 먼저 명확한 발표 목표를 설정하세요. 발표의 주제와 목적을 분명하게 이해하고, 청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확립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발표 내용을 집중시키고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 청중 분석 발표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청중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청중의 관심사와 배경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 그 차이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흔히들 나쁜 지방 좋은 지방으로 구분을 할 때 포화지방산이냐 불포화지방산이냐로 구분을 짓습니다. 오늘은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에 대해 알아보고, 이들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포화지방산 (Saturated Fatty Acids) 포화지방산은 탄소 원자가 하나의 이중결합도 없이 가득 차 있는 형태의 지방산입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해 이들은 상온에서 고체 상태로 존재합니다. 포화지방산은 대개 동물성 기름과 기름기가 많은 식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버터, 햄, 소시지, 닭 피부 등이 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포화지방산은 과도한 섭취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동맥..

설탕의 유래 및 인공감미료가 대신 할 수 밖에 없었던 부작용은? [내부링크]

설탕은 화학적으로 구성된 화합물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천연물질로 간주됩니다. 설탕은 주로 사탕수수 또는 사탕수수즙에서 추출되거나 제조되는 천연 원료로서 사용됩니다. 오늘은 인공 감미료가 천연 감미료를 대신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그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탕의 유래 1. 설탕의 초기 생산은 주로 사탕수수, 대추, 사과 등에서 추출된 천연 설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예로 들어, 고대 이집트 문명에서는 대추와 꿀을 혼합하여 단맛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인도, 중동, 중남미 등에서는 사탕수수로부터 설탕을 생산하였습니다. 2. 15세기 후반부터 16세기 초반에 이슬람 거래상들은 설탕을 발견하고 이를 유럽으로 소개했습니다. 설탕은 초기에는 고가의 상품이었으며, 그 가치는 황금과 마찬가지였습..

입사 후 사업장에선 4대보험을 언제까지 가입해야 하나? [내부링크]

직원이 입사하게 되면 조건 충족 시 4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렇다면 직원이 입사했을 때 4대 보험은 언제까지 가입을 해야 하며, 반대로 직원이 퇴사하게 되면 상실 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보험이란?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사회보험으로 월 소득을 기준으로 보험료가 산정되는 사회의무 보험입니다. - 노후, 질병, 실업, 산업재해등에 대비하여 기초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선택이 아닌 의무이기 때문에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근로자 1인이상 사업장은 4대 보험에 반드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직원을 고용한 사업주라면 급여 지급 전 세금과 4대 보험료를 원천징수하여 대신 신고 및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 4대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 장기..

근대밥 만들기 및 양념 만드는 법 [내부링크]

6월~8월이 제철인 근대는 각종 쌈채소와 함께 우리의 식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채소입니다. 근대는 근대된장국이나, 나물 무침, 샐러드등으로 많이 활용되는데, 근대밥은 약간 생소하게 다가오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근대밥 또한 곤드레밥이나, 콩나물밥 못지않게 맛있는 근대비빔밥으로 탄생할 수 있으니 맛있는 양념과 함께 근대밥 짓기에 도전해 보세요. 근대밥 재료 계량용 수저는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수저를 사용했습니다. 쌀 2컵 (전기밥솥 계량컵, 180ml) 근대 20장~25장 (손바닥 크기) - 밥보다 근대가 더 많이 들어 가있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근대를 좀 더 많이 넣어주셔도 됩니다. - 1cm ~ 2cm 정도로 잘게 다져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참기름 : 1T - 자칫 강한 나물향이 느껴..

녹아내리는 빙하, 지구 온난화의 경고 그리고 대책은? [내부링크]

최근 몇십 년 동안 우리는 지구 온난화의 영향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녹아내리는 빙하입니다. 빙하는 우리 지구의 귀중한 자원 중 하나로, 물과 기후 조절, 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 빙하가 녹아내린다는 것은 우리에게 심각한 경고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 경고에 대한 메시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합니다. 녹아내리는 빙하의 영향 빙하는 전 세계적인 기후의 영향으로 빠르게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온 상승은 빙하가 녹아내리는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는 지구의 해수면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빙하의 녹는 속도는 그 지역의 기후 조건, 빙하의 크기 및 두께에 따라 다르지만, 수십 년에서 수백 년 이내에 일부 지역에서는 빙하가 완전히 사라..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 그리고 오메가 3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오메가 3는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로서, 이중결합을 가진 지방산을 의미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단일결합 또는 다중결합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메가 3는 다중결합 형태로 분류됩니다. 오늘은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 및 오메가 3는 과연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포화지방산 불포화지방산은 몸에 필요한 지방 중 하나로, 단일결합 또는 다중결합 형태로 이루어진 지방산을 말합니다. - 불포화지방산은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산으로는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9 지방산이 있습니다. 오메가 6은 대부분의 식물 기름에서 찾을 수 있으며, 현대 식습관에서는 일반적으로 과다 섭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해바라기유, 옥수수유, 대두..

인천공항 3층 출국장 잠시 정차 후 짐 내리고 장기 주차장 가는 법 [내부링크]

인천공항 이용시 어린아이들이나 부모님과 함께 가게 될 경우, 무거운 캐리어까지 있다면, 3층 출국장에 짐과 동행인들 먼저 내려 주고 혼자 장기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다시 출국장으로 오는 방법이 모두가 함께 이동 하는것보다 보다 편리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3층 출국장에서 짐을 먼저 내리고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국 시 1. 단기,장기 주차장 이정표를 따라 가지 마시고 3층 출국장 게이트 앞까지 이동해서 잠시 정차합니다. - 짐 과 동행인들 하차 - 24시 단속카메라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5분이상 주정차시 단속대상이 됩니다.) - 4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신속하게 하차 후 짐을 내립니다. 2. 운전자는 차량으로 위의 사진에서 보듯 빨간선을 따라 장기주차장까지 이동합니다. ..

세계 퀴어축제의 역사 그리고 우리나라의 퀴어문화축제는? [내부링크]

퀴어 축제는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게이 프라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퀴어문화축제가 전 세계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이 퀴어 축제들은 퀴어 커뮤니티의 조직력을 보여주고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며, 퀴어 인권 운동의 중요한 열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서울퀴어축제를 시작으로,부산,대구,제주등 각지역에서 퀴어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계 퀴어 축제 역사 1970년대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퀴어 해방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퀴어 권리를 옹호하고 사회의 퀴어 커뮤니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이었습니다. 1970년에는 뉴욕의 크리스토퍼 스트리트 리버티(Fourth Street Liberation Day Parade)에서 최초의 퀴어 해방 퍼레이드가 열렸으며, 이후로 많은 도시에서 이와 유사한 ..

성소수자들의 퀴어문화축제란? 찬성과 반대 입장 [내부링크]

퀴어문화축제는 성소수자(레즈비언, 게이, 바이섹슈얼, 트랜스젠더 등)들의 다양성과 평등을 선언하며 이를 축하하고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벤트입니다. 이러한 축제는 전 세계적으로 개최되며, 대부분 도시에서 주관하며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진행됩니다. 오늘은 퀴어문화축제란 무엇인지, 또, 찬성과 반대의 입장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퀴어문화축제의 유래 "퀴어"라는 용어는 원래는 영어로 "이상하거나 이질적인 것"을 의미하는 "queer"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 용어는 과거에는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성 정체성에 대한 다양성을 표현하는 용어로의 전환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퀴어"라는 말은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성적 소수자 커뮤니티 내에서 자기 식별과 결속을 위해 ..

스페이스X란? 그 성과와 의의 그리고 대한민국 최초 우주비행사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 X가 6월 12일(현지시간) 역사상 200번째 로켓 착륙에 성공했다고 스페이스닷컴 등 외신들이 보도를 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 분야에서 혁신과 업적을 이루며 우주 탐사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페이스X의 획기적인 업적과 소유진의 우주 비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이스 X 우주 탐사와 비행은 인류에게 끊임없는 호기심과 가능성을 안겨주는 분야입니다. 이에 더해 대한민국의 최초 우주 비행사인 소유진은 역사적인 순간을 향한 도전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존재입니다. 스페이스X는 2002년 일론 머스크에 의해 설립된 미국의 우주 탐사 및 우주 비행 기업입니다. 그리고 2006년에는 역사적인 시작을 알리는 최초의 로켓 발사를 성공시켰습니..

IPO란? 기업공개의 절차와 이점 [내부링크]

IPO (Initial Public Offering)는 기업이 증권시장에 공식적으로 거래되기 위해 자사의 주식과 경영내역을 공개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업은 대규모 자금 조달과 함께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IPO의 절차와 기업에게 주는 이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O(기업공개)의 이점 IPO는 기업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첫째로, IPO를 통해 기업은 대규모 자금을 손쉽게 조달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기업은 자금 부족으로 인해 사업 확장이나 신사업 투자를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IPO를 통해 주식을 공개하면 외부 투자자들로부터 보다 손쉽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어 이러한 제약을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둘째로, 자금 조달을 통해 기업은 사업을 확장시킬 ..

언론통폐합시대, 대한민국 언론의 어둠과 빛 [내부링크]

한국의 언론통폐합 사건은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이르는 군사정권과 민주화 운동 시기에 벌어진 언론기관의 폐쇄와 언론의 탄압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 사건들은 정부의 통제와 검열로 인해 언론의 독립성과 언론의 역할을 저해하는 것으로 비판받았습니다. 이러한 언론통폐합 사건은 대한민국의 언론 자유와 민주주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군사정권의 언론 통제 1970년대에는 대한민국 군사정권인 박정희 정권이 존재했습니다. 이 정권은 언론을 통제하고 검열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자유롭지 못한 언론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정부는 언론사의 소유와 편집진 선정에 간섭하며, 반정부적인 기사나 보도를 검열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또한, 언론법을 통해 언론의 자유를 제한하고, 언론인들을 검열하고 감시하..

일용직 근로자란? 원천세 계산방식 및 분리과세 [내부링크]

소득세란 개인이 얻은 소득에 부과하는 조세를 말합니다. 이 소득세는 다시 종합과세, 분리과세, 분류과세로 세금을 부과하는 방식이 나뉘는데요, 오늘은 분리과세에 속하는 일용직 근로자의 정의와 원천징수세액(이하, 원천세) 계산방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세의 종류 종합과세 1년 동안 얻은 소득을 종합해서 매년 5월에 신고 - 분리, 분류과세를 제외한 1년 동안의 모든 소득에 과세되는 세금입니다. 분리과세 소득 지급시 마다 부과되는 세금 (일용직 근로자) - 분리과세를 하게 되면 종합소득으로 합산하여 과세(최고 45% 이하)하는 경우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세율(14% 이하)을 적용해 원천징수 하므로, 세금적인 측면에서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분리과세 대상 1. 일용직 근로소득 2. 연간 2천만..

산재발생시 사업주가 산업재해조사표 제출 안하게 되면? [내부링크]

사업장에서 산업재해 발생 시 꼭 작성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산업재해조사표인데요, 요양급여신청서(산재신청서류)와 헷갈려 '나는 이미 제출했으니까' 하고 맘 놓고 계시다 과태료 처분을 받는 사업주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산업재해조사표는 요양급여신청서와는 다른 서류입니다. 오늘은 산업재해조사표 제출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재신청 1. 사업주가 만일 산재처리를 거부한다면? - 간혹 사업주가 산재처리를 거부하면 산재신청을 못하는 거 아닌가?라고 잘못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 사업주는 산재신청에 '조력해 줄 의무'만 있지 근로자의 산재신청을 대신해 주는 것이 아닙니다. - 산재신청은 사업주의 의사와 상관없이 업무 중 부상이나 질병이 발생하면, 근로자가 직접 신청하는 것입니다.(사..

사업장에서 4대보험 미납시? 불이익 그리고 대처 방안은? [내부링크]

퇴사 후 혹은 재직 중 사업장에서 사업주가 4대 보험을 미납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재직시라면 매일 보는 얼굴이기 때문에 계속 독촉을 해볼 수도 있지만, 퇴사 후 알고 봤더니, 4대 보험이 계속 미납되어 있었다면, 대략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사업장에서 4대 보험 미납 시 불이익과 대처 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미납 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미납되어 있어도 퇴사 후 실업급여를 지급받는 등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또한 사업장 앞으로 보험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체납 보험료 역시 사업장에 독촉이 가게 됩니다. 하지만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 다릅니다. 건강보험의 경우 회사에서 체납을 했기 때문에 보험자격에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퇴사 후 지역가입자로 바뀐 후 보험..

청소년 알바 미성년자 고용시 사업주 주의사항 [내부링크]

2023년 최저임금이 9,620원입니다.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에 매출은 떨어지는데 최저임금은 해마다 오르다 보니, 직원고용문제 또한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청소년 알바 고용 시 주의사항으로 채용 가능한 나이, 근로계약서, 근로시간준수, 각종 수당, 산재보험, 유급휴가, 퇴직금 등 사업주가 지켜야 할 의무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 채용 가능 나이 근로기준법에 따라 청소년(미성년자) 알바를 채용할 수 있는 나이는 만 15세 이상입니다. - 이때 반드시 부모님 동의서 혹은 친권자, 후견인 동의서가 있어야 합니다. (만 18세 미만은 필히 동의서를 받아 놓으셔야 합니다.) - 동의서는 별도의 양식은 없으나, '000가 000에서 일하는 것에 동의한다'라는 문구에 사인이나 날..

프리랜서 일용직 국민연금 납부해야 할까? 납부예외로 부담 줄이기 [내부링크]

프리랜서는 지역가입자로 월평균 소득을 신고하고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다면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은 소득이 있는 만 18세~60세 사이의 국민은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직장가입자가 아닌 경우라도 지역가입자로 공단에 월소득을 신고하여 소득의 9%를 연금보험료로 납부해야 합니다. 프리랜서란? 프리랜서란 특정 회사나 조직에 고용되어 있지 않은 채 자신의 기술이나 능력등을 자유 계약형태로 제공하여 소득을 벌어들이는 개인 사업자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랜서는 직장인과 달리 본인이 직접 4대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프리랜서로서 회사에 소속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근로자가 아니기 때문에 직장가입자가 아니라 지역가입자로 가입하는 형태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프리랜서는..

고용보험 소급적용이란? 피보험자격청구확인제도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침체와 취업난 심화로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려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규직이 아닌 아르바이트나 일용직에 근무하셨던 분들은 고용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아 막상 실업급여를 신청하려고 해도 할 수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용보험 소급적용'이란 제도를 활용하시면 소급 가입하여 실업급여를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 대상 및 조건 상용직 근로자는 4대 보험 가입이 의무입니다. 다만, 알바의 경우 (단시간, 초단시간, 일용 근로자) 4대 보험 가입조건은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보험종류 월 근로일 월 근로시간 건강보험,국민연금 8일이상 60시간 이상 고용보험 제한없음 60시간 이상 또는 3개월 계속고용 산재보험 필수가입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 알바라 할지라도 월 8회 이상,..

산재보험 미가입 사업장 산재발생시 근로자는? 회사 불이익은? [내부링크]

산재보험은 의무보험입니다. 근로자의 안전이나 생계를 보장하기 위한 보험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하며, 일용직, 아르바이트,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등을 고용하고 있더라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간혹 산재보험을 미가입한 사업장들이 있습니다. 이때 산재가 발생한다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재보험이란? 산재보험은 산재근로자와 그 가족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책임을 지는 의무 보험으로서 사업주의 근로기준법상 재해보상 책임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사업주로부터 소정의 보험료(사업주 100% 부담)를 징수하여 그 기금으로 사업주를 대신하여 산재 근로자에게 보상을 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1. 의무 가입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사업장은 근로자의 고용 ..

권고사직 사유 및 거부? 실업급여 인정시 회사의 불이익은?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 조건 중 큰 하나는 '비자발적 퇴사'입니다. 그 비자발적 퇴사 중 해고와는 또 다른 권고사직이 있습니다. 권고사직이란 사용자가 근로자에게 퇴사 권유를 하고, 이를 받아들이고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해고와 다른 점은 근로자가 최종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것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권고사직 시 회사의 불이익은 무엇일지 알아보겠습니다. 권고사직 사유 권고사직의 사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 사정에 의한 사직 권유 - 보통 정리해고일 경우로, 회사의 경영 악화나 조직 축소 등으로 인해 해고대상으로 특정된 근로자들에게 우선 권고사직을 유도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일반 퇴직보다 퇴직금을 훨씬 많이 주기도 합니다. 근로자의 업무부적응 또는 미숙 - 통상 해고에 ..

실업급여 부정수급 해당 사유 및 조건, 유형별 정리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 중 소득이 발생하였는데 신고하지 않을 시 부정수급으로 간주되어, 실업급여 지급이 제한되며, 그간 지급받은 실업급여는 모두 반환되고 부정하게 지급받은 금액의 최대 5배가 추가 징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 1 수급자격자가 실업인정대상 기간중에 취업한 사실이 있거나, 근로에 의한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실업인정일에 취업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다음은 실업급여를 받는 도중 근로를 제공했다 판단하여 부정수급으로 간주되는 항목들입니다. 1. 실업급여를 받는 도중에 사실상 취업한 경우 1) 월60시간이상(주15시간 이상) 근로제공하는 경우 2) 월60시간미만(1주15시간 미만) 근로제공하는 경우라도 계속하여..

부당해고 기준 및 구제신청 방법 , 해고예고수당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회사가 근로자를 해고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당한 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근로자가 부당하게 해고를 통보받으면, 억울하게 퇴사하지 않도록 근로기준법에 의하여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당해고의 기준은 무엇이며, 구제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고예고수당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당해고 기준 부당해고란 말 그대로 근로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정당한 이유 없이 진행된 해고를 뜻합니다. 근로기준법 제23조 제1항에서 사업주는 근로자에게 정당한 이유 없이 해고, 휴직, 정직, 전직, 감봉, 그 밖의 징벌을 하지 못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음과 같이 부당해고가 발생할 경우, 근로자는 노동위원회에 부당해고 구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해고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루어진 경우 - ..

가족회사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가능하다면 가입방법은? [내부링크]

주위에 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가족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여기서 의문점. 아버지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고용보험에 가입이 가능하고 후에 실업급여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원칙적으로는 직계존속회사는 고용보험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가 어떤 때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회사 고용보험 구분 동거여부 고용보험 배우자 무관 비적용 배우자외 형제,자매,자녀 등 동거 비적용 비동거 적용 - 사업주의 직계가족일 경우 (부모와 자식)에는 고용보험 가입 자체가 불가합니다. 혹시 행정상 가입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에 직계가족 임이 밝혀질 경우 가입이 취소되고 납부된 고용보험료는 돌려받게됩니다. 때문에 아버지 회사에서 근무한 딸 혹은 아들의 경우 직계 가족에 해..

건강 의료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등록 및 조회 [내부링크]

직장가입자라면 가족을 피부양자로 등록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퇴직하신 부모님이을 피부양자로 등록하는 경우입니다. 피부양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소득, 재산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오늘은 피부양자 등록을 위한 조건과 등록, 조회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보험 피부양자 의료보험 피부양자란 직장가입자에게 주로 생계를 의존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소득 및 재산이 보건복지부 기준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피부양자 소득 조건 1. 공적 연간 소득이 합계 2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부부합산) - 금융, 사업, 근로, 연금, 기타소득을 합산하여 2천만 원을 초과하면 부부가 모두 피부양자 자격을 얻을 수 없습니다. - 부부 중 한 사람의 종합소득이 2천만원을 초과하면 부부가 모두 탈락입니..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다면? 재직자 노령연금 및 연기수령 [내부링크]

연금 수령을 신청할 나이임에도 경제활동이 충분히 가능한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득이 있는 상태에서 국민연금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연금 지급액이 삭감되는데 이때 받는 연금을 ‘재직자 노령연금’이라고 합니다. 국민연금 수령 시에도 소득이 있다면, 얼마나 덜 받게 되는지, 어떤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자 노령연금 재직자 노령연금이란, 국민연금 수급 개시 나이가 충족된 수급자가 사업을 하거나 직장에서 일을 계속할 경우, 국민연금 전체 가입자의 평균 월 소득(A값 : 2,861,019원, 2023년 기준) 이상의 소득(근로·사업소득)이 생기면 연금액 일부를 삭감하여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 일반 국민연금 수령 나이는 다음과 같은 나이 조건을 충족해야 합..

23년 5월부터 달라지는 강화된 실업급여 규정 총정리 [내부링크]

5월부터 정부에서는 반복수급, 구직활동 요건 강호, 최소 고용보험 가입기간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실업급여 체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22년 고용보험은 1조 4,000억의 적자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반복수급이나 부정수급 사례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하여, 실업급여 인정 조건을 조금 더 강화하려고 하는 의지로 보입니다. 실업급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해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 실업으로 인한 생계 불안을 극복하고 생활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하려는 것으로 통상 우리가 알고 있는 실업급여는 구직급여를 지칭합니다. -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 아니기에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적극적인 채취업활동을 한 사실이 ..

자진퇴사 실업급여 조건, 자발적 퇴사 사유 총정리 [내부링크]

퇴사를 결심하거나 이미 퇴사하신 분들이 실업급여에 대해 알아보다가 종종 회사나 지인에게서 자진퇴사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다는 말을 듣곤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가 그런 건 아닙니다. 자발적 퇴사일지라도 실업급여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기본적인 실업급여 조건을 충족한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기본적인 실업급여 조건은 비자발적 퇴사여야 하며, 이전 18개월 이내의 기간 동안 고용보험기간(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여러 조건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실업급여 신청조건을 알고 계신다면 자발적 퇴사는 해당사항이 아닌가 싶으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 자진퇴사는 '자발적 퇴사'라고도 얘기합니다. 근로관계를..

건강보험 미납시 불이익 및 미납보험료 해결방법, 면제 경감 대상 조건 [내부링크]

경기침체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생활비를 제외한 지출을 줄이기 시작합니다. 이럴 때 의도치 않게 건강보험료 체납 상황에 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미납시 불이익은 무엇이며, 미납보험료 해결방법과 면제 경감 대상 조건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미납 시 불이익 1. 가산금 및 연체금 보험료 등의 납부의무자가 납부기한까지 보험료 등을 내지 아니하면, 그 납부기한이 지난날부터 매 1일이 경과할 때마다 연체금을 징수하며, 연체금은 0.001%부터 30일이 경과 한 때부터는 최대 0.09%까지 까지 부과됩니다. 또한 가산금의 경우 10%까지 부과됩니다. 2. 보험급여의 제한 30일 이상 연체하거나, 6회 이상 연체할 경우 보험급여가 제한될 수 있어 보험 혜택을 받지 ..

연차수당 주휴수당 야간 연장수당 지급기준 및 조건과 계산 방법 [내부링크]

근로기준법에 따라 사업주는 소정의 근무시간 및 근무일수를 제공한 근로자에게 연차수당, 주휴수당, 야간수당, 연장수당 등을 지급해야 합니다. 오늘은 근로자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각종 수당들의 지급기준 및 발생조건과 그 계산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차수당 1. 근로기준법 제 60조 1항에 따라 사업주는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줘야 합니다. 2. 또한 1년 미만 근로자 혹은 1년에 80% 미만 출근한 근로자에게 1개월만 근시 때마다 1일의 유급휴가를 줘야 합니다. 3. 사업주는 3년 이상 계속해서 근로한 근로자에게는 최초 1년을 초과하는 근속연수 매 2년에 대하여 1일을 가산한 유급휴가를 줘야 합니다. 근속 년수 휴가 일수 1년 미만 11일 1년 이..

고용보험가입기간 180일? 6개월? 피보험자단위기간 계산 조회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 중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일 것'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180일이라 해서 단순히 6개월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그 180일이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또 18개월 간이란 어떻게 계산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180일 이직일 이전 18개월동안 고용보험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말은 정확하게는 피보험자단위기간이 180일이 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실 수도 있는 부분인데, 180일을 단순히 내가 가입한 고용보험 기간이 6개월이 지났으면 충족되겠지 하시면 안 됩니다. (보통 6~7개월간의 가입기간일 경우 180일이 모자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정확한 피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