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sajin의 등록된 링크

 bigsaj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0건입니다.

열돔현상_열돔에 갇히게될 대한민국_무더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기상청에 의하면 장마는 끝났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지난 2018년만큼 더웠던 열돔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열돔현상이란, 지상 5~7km 높이의 대기권과 성층권 사이에서 찬 공기과, 따뜻한 공기를 섞어주는 제트기류가 약해지면서 대기권에 발달한 고기압이 정체되어, 일종의 반구형 지붕을 만들면서 지열로 뜨거워진 공기가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고 갇히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출처 _ 네이버 지식백과) 높은 고도에 정체되어있는 고기압이 아래의 대기를 가두는 역할을 하면서 지표에서 방출되는 열기가 위로 빠져나가질 못하게 되는거죠. 현재 미국에서는 이미 열돔현상으로 27개 주에 폭염 경보가 발령이되었고, 다수 지역에도 40도가넘는 폭염이 기록되고있습니다 L 열돔..

지하철화재_지하철화재대피방법_지하철화재예방법_지하철화재시 탈출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최근 큰 화재사고가 여러건 발생하면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출퇴근 및 등학교 등에서 많이 활용하는 대중교통인 지하철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에 대한 대피요령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운행중인 지하철 열차내 화재뿐만아니라, 지하철 역사내 화재는 굉장히 위험합니다. 2003년 2월 18일에서 발생한 ‘대구지하철 화재참사’ 모두 기억하시죠?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던 방화사건으로 수많은 인명피해를 냈습니다. 그때 당시 기관사의 잘못된 판단으로 객실내에 이용객들이 갇히게 되면서 안타깝게 희생을 당하셨죠. 그 이후로 전체적인 개편이 이루어지기는 했지만 사실 우리가 미리 인지하고 있지 못한다면 소용이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 객실 내 화재발생 시 > 지하철에는 ..

한여름 강아지 산책_댕댕이 산책_한여름 산책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저도 고충을 겪고있는 주제에대해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저희 가족에겐 아주 귀여운 노령견 댕댕이가 있는데요. 요즘 높은 습도와 온도로 산책을 자주 못나가 아주 스트레스 받아하고있습니다. 사실 노견이라 관절에도 좋지 않아 오랜 산책은 좋지 않다고 권고받았는데, 아이들에겐 밖에나가서 마킹하고 냄새맡는게 가장 큰 스트레스 해소법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뜨거운 여름 댕댕이 산책시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날씨는 한낮 33도에 육박한데요, 이런 한여름 날씨에 아스팔트의경우는 기온의 2배가까이까지 올라간다고합니다. 오늘 기온이 33도니, 아스팔트는 약 70도에 달한다는 의미죠. 강아지는 몸체 자체가 낮기 때문에 아스팔트에서 올라오는 열기에 더 가까이 노출됩니다..

[속보]서울 코로나 검사 최다 찍다/ 7만8,154건 검사진행 /역대 최다 /코로나 재폭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 오전부터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삼성동 H백화점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해당 시간에 백화점을 방문한 방문객에게 코로나 검사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서울 코로나 검사가 역대 최다 건수를 기록했다고합니다. 전일인 7월12일, 서울 코로나 검사 수는 7만 8천 154건이라고 합니다. 확진자도 늘어나고 있는 요즘인데, 어제 검사자가 늘어난 만큼 오늘부터 확진자가 다시 폭발적으로 터지는게 아닐까 우려가 됩니다.

개인형이동장치_자전거 주행방법_자전거도로 가능한 전기자전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저희집에는 출퇴근용 및 장보기용 가까운 리를 이용하기 위해 산전기자전거가 있는데요. 전기자전거를 이용하면서도 궁금했던 사항에 해서 알아보고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작성합니다. 우선 자전거의 경우는 인도 주행을 할 수 없습니다. 자전거전용도로가 있을경우 자전거도로에서 주행하고, 자전거전용도로가 없을 경우엔 차도의 가장 우측차선의 1/2 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전거/보행자 겸용 인도도 간혹 있지만, 이 경우에서는 보행자의 안전이 우선이기 때문에 주행하시되 적정한 속도를 유지하여 보행자와의 충돌을 예방하셔야 합니다. 자전거전용도로 또한 일방통행이기 때문에 역주행해서는 안됩니다. 안전모 착용은 필수이며 음주운전도 처벌 대상이 됩니다. 인도 주행은 당연히 불법이며(겸용 도로 제외) ..

[속보]거리두기 4단계 격상_2인까지 모임허용_결혼식/장례식 친족만 허용_12일부터 2주간 진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우려하던 일이 결국 터졌습니다. 최근 확진자 발생이 다시 천명대를 넘어서면서 거리두기 단계 격상이 중요 논의사항이 되었는데요. 김부겸 국무총리는 개편된 거리두기 단계를 4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수도권에 오는 12일부터 2주간 적용이 됩니다. - 사적인 모임은 오후 6시 이전 4인까지 허용 / 오후 6 시 이후 2인까지만 가능 - 결혼식 및 장례식은 친족만 참석 가능 - 1인 시위 이외 집회 및 행사 전면 금지 - 유흥시설 집합 금지 - 스포츠 경기 관람 금지 - 종교활동 비대면 진행 - 식당, 카페 등 10시 이후 포장 및 배달만 허용 - 학교 수업 전면 원격 수업 - 사업장의 30%의 인원에 재택근무 권고(제조업 제외) -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외(일..

국내 최대 수능 부정행위_수능시 전자기기 반납 불가이유_부정행위는 물러가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발생한 대규모 부정시험 사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2004년 11월17일에 치러진 수능시험에서, 수험생 363명이 휴대폰을 통해 부정행위를 하다 발칵 된 사건인데요. 휴대폰을 통해 외부에서 알려준 답을 전달받거나, 대리시험을 치르게 하는 등의 형태로 다양한 부정행위가 발각되었다고 합니다 광주광역시에서 휴대폰을 통해 답안을 외부에서 전달받은 것이 먼저 드러나게 되면서 전국에서 발생한 부정행위가 발칵 된 건데요. 이들은 수능시험 전에 여러 차례 시범적으로 연습을 했다고도 합니다 수능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은 휴대폰 2대(송신용, 수신용)을 몸에 부착하였고 외부에 있는 여러 도우미가 모스 부호로 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광주에서 발칵 된 ..

성조숙증_혹시 내 아이도?_성조숙증의 원인/증상/치료/부작용/위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성조숙증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사춘기가 시작되는 시기는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중학교 저학년(1~2학년)이 평균적인데요. 여자 어린이 기준으로 만 8세 미만, 남자 어린이 기준으로 만 9세 미만에 2차성징이 나타났을 경우를 성조숙증이라고 합니다. 여자아이의 경우 가슴의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남자아이의 경우 고환의 크기가 평균보다 커졌을 때를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춘기 때 2차성징이 나타나는 것은 뇌에서 분비한 호르몬 때문인데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여자는 가슴이 발달하거나 초경을 하고, 남자는 고환이 커지는 2차성징을 겪게 되는 것이죠.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성조숙증 진료를 받은 어린이 환자 수가 6,..

가족동반자살(X), 자녀 살해 후 자살 사건(O), 무고한 자녀들만 죽어나가는 안타까운 현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요 며칠 사이에 부모가 자녀를 살해한 사건에 대한 뉴스를 자주 접하게 되었어요 보통 흔히들 “가족 동반 자살”이라고 표현하지만, 이는 잘못된 표현이란 거 알고 계셨나요? 정확한 명칭은 ‘자녀 살해 후 자살’이라고 지칭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부모(또는 부 or 모)만의 선택으로 원치 않은 죽음을 당하게 되는거니까요. 최근, 생활고에 시달린 40대 부부가 4살 아들과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였다가 4살 아들만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죠. 이 부부는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되었다가 치료를 받고 퇴원하였으며 그 이후 검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꾸준히 동반 자살을 꿈꾸며 자녀를 살해하고 부모만 목숨을 건지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부모도 사망..

대체공휴일 법안 통과_4일의 대체공휴일_5인미만 적용불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직장인 여러분 모두 소리 지르세요!!!!!!!!! 주말과 겹치는 공휴일에 대해 대체 공휴일을 적 용토로하는 법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해 통과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올해는 앞으로 공휴일이 4일 더 늘어난 것이죠! 제정안에 따르면, 공휴일이 주말과 겹치게 될 경우 그다음 첫번째 비공휴일을 대체 공휴일로 대체하기로 정했습니다. 광복절(8월 15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성탄절(12월 25일) 모두 공휴일이라 올해는 참 우울했는데, 그다음 월요일을 대체 공휴일로 지정하게 된 것이죠! 단, 안타까운 소식도 있습니다. 5인 미만 사업장의 경우는 이번 대체 공휴일 확대법에서 제외가 되었는데요. 이는 5인 미만 사업장의 경우 유급휴가 등이 적용되지 않은 현행 근..

늦은장마_7월2일 장마시작 예측_게릴라성 장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2주 전까지만 해도 ‘이 정도면 장마가 아닌가?’ 할 정도로 비가 많이 왔었고 최근에도 강풍을 통반 한 소나기도 잦았는데요. 기상청에 따르면 본격적인 장마는 7월2일쯤 제주,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6월이 아닌 7월에 시작되는 지각 장마에 처음부터 지역을 옮겨 다니는 게릴라 호우로 쏟아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보통 장마는 6월 하순에 시작하는데, 올해는 약 2주 정도 늦게 시작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이는 1982년 이후 39년 만에 가장 늦은 장마라고 합니다. 기상청은 현재 우리나라는 지속적인 찬 공기 영향으로 6월 말까지는 장마가 나타나기 어렵다고 분석되며, 7월로 넘어가고 난 뒤에 정체전선이 북상하며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전했습니다. 이번 ..

숭례문완전개방_국보1호 완전개방_ 숭례문 화재사건_ 국보1호 방화사건_최악의 방화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2021년 6월 22일 숭례문이 13년 만에 전면개방 된 뉴스를 보셨나요? 2013년 5월 정문이 개방되면서 약 8년 만에 후문이 개방되었습니다. 2008년 뼈아픈 역사의 참사가 있었죠. 2008년 2월 10일 오후 8시 40분경 숭례문 2층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숭례문을 지나 주행 중이던 택시기사분이 연기를 보고 숭례문의 첫 화재 신고를 하였습니다. 숭례문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소방차 32대와 소방관 129명이 출동하였습니다. 숭례문 화재는 방화사건이었는데요. 토지 보상에 대한 불만을 품었던 ‘채종기’ 씨가 사다리로 문루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준비하였던 시너 5L짜리 3병 중 1병으로 방화를 시도하였고 그로 인해 2층 전체가 불길에 휩싸였습니다. 2층이 붕괴..

자외선차단제의 중요성_자외선차단제는 1년내내사용_자외선차단제의 필수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점점 햇빛이 강해지고는 계절입니다. 바람이 불어도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는 저절로 인상이 찌푸려지고 피부가 따가워지죠. 뜨거운 햇볕에 잘 맞는 선크림의 중요성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외선은 UVA와 UVB로 나뉩니다. UVA - 피부를 노화시킴 - 이른 아침 ~ 해가 지기 전까지 피부에 침투 - 눈에 보이는 화상은 없지만, 피부를 노화시키게끔 태닝 UVB - 1년 내내 비슷한 강도(이른 아침, 늦은 오후에도 주의 필요) - 피부에 화상을 입는 자외선( 오랫동안 햇빛에 노출될 경우 꺼풀이 벗겨지는 경우) 우리는 흔히 보통 햇볕이 뜨거운 여름에만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흔히 하는 착각 중에 하나입니다. 겨울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잘 알고 계실 텐데요..

5인이상 집합금지_5인이상 식사시 준비서류_각종 필요서류_가족이어도 서류없이 집합금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1년 5개월 정도 지속되고있는 코로나의 악몽 속에서 잘 적응해가는듯 하면서도 많이 지쳐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제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 두기를 하고, 식사 내 인원 제한 등 익숙해졌다고 생각했었는데요. 며칠 전 가족 생일을 맞아 6인 오랜만에 외식을 하려다가 준비가 덜 되어 결국 생일 식사 자리를 제대로 치르지 못했습니다L 잘 적응했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놓치기 쉬운 것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5인 이상 식사 시 준비되어야 하는 서류입니다. 우선 우리 가족의 구성원은 부모님, 오빠, 여동생의 가족 구성원과 각 배우자가 있는 총 6인의 가족 구성원입니다. 3세대로 분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했죠! 여동생이 가족관계증명서를 챙겨오지 못하면서 입장 불가 안내를 받..

미국 FDA신뢰성_FDA_의학 최악의 사고_임산부 입덧치료제_기형아 출산_사지가없는 기형아 출산_알쓸범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전일 포스팅의 주제였던 ‘가습기 살균제’에 이어지는 이야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알쓸범잡’에서 이미 다뤘던 주제로 이야기가 이어져서 소개되면 좋을 것 같아 가져와 봤습니다. 우선 FDA란, 대한민국의 보건복지부라고 해당하는 독립된 행정기구로,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수입품, 일부 수출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관리하는 기관입니다. (출처_네이버 지식백과) FDA는 음식, 의약품, 화장품 및 의료기기가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효과적인지 확인하고 전자레인지와 같은 방사선 발생기기의 유해성 여부 등을 확인하고 애완견, 가축의 사료 및 약품에 대하여도 조사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하고 신중한 시판 승인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

인육살인_인육케밥_아름다워 피부를 벗겼다는 정신나간 남자_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충격적인 해외 사건 소식을 접하여 포스팅 작성하게 됩니다. 멕시코에서 일어난 일인데요. 살인범의 용의자 집을 수색하던 중에 약 4천 개에 달하는 뼛조각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사실 집을 수색하던 이유는 연쇄살인범이라고 단정 짓고 수색하게 된 것은 아닌데요. 경찰 간부의 아내 A 씨가 실종되자 이를 수사하던 경찰이 A 씨와 마지막으로 접촉한 용의자(안드레스)로 확인하여 수사 중에 발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드레스 집에서 발견된 것은 - 자택 내 콘크리트 바닥에서 유해 발굴 - 4천 개에 달하는 뼛조각(현재까지 분석으로 약 17명의 뼛조각으로 추정) - 수년 전 실종된 사람들의 신분증 - 피해자들의 것으로 추정되는 여성용 보석, 화장품, 휴대전화 아마 꾀 오래전부터 살인이 지속 돼 ..

화장실 불법촬영_청소년 불법촬영_촉법소년 범죄_괴롭힘_피해자가 피해야하는 세상_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여러분들은 촉법소년에 대한 형사처벌이 진행되지 않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들이 나뉘고 있지만 전 엄벌이 다스려야 한다는 주의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요. 물론 충분히 교화로 인하여 개선될 수 있는 사례들도 아주 많겠죠. 그렇지만 요즘 발생하는 촉법소년의 범죄 사례들을 살펴보면.... 정말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나이를 떠나서요. 제가 이런 내용을 글을 쓰는 이유는 아래의 기사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피해 학생은 화장실에서 용변을 보는 모습을 불법 촬영 당했다고 합니다. 그치만 가해자들은 출석정지와(10일) 특별교육(3일)에 벌이 그쳤다고 하네요. 피해 학생은 지속적인 괴롭힘으로 괴로워하다 학교를 자퇴했지만 가해 학생들은 학..

가습기살균제_대한민국 최악의 화학 사망사고_폐섬유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최악의 화학 참사인 ‘가습기 살균제’ 사건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피해자의 규모는(환경보건시민센터 접수 기준) 사망자 239명, 폐 질환자 1,528명에 달하는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최악의 화학 참사입니다. 사실 가습기 살균제의 사용자는 약 800만 명으로 추산되기 때문에 피해자는 더 많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가습기 살균제의 판매처(옥시_최대 가해 업체)에서 가습기 살균제의 위험성을 배제한 채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홍보하였기 때문인데요. 자주 청소를 해야 하는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고 가습기게 넣어 사용하면 살균이 되기 때문에 별다른 청소가 필요 없다고 홍보했던 것이죠. 사실 가습기 살균제는 물에 ..

광주 건물붕괴사고_버스를 덮친 콘크리트_사상자 17명발생_안타까운 인재사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사건에 대해 포스팅하려니 맘이 좋지 않습니다. 어제인 9일 오후 4시 20분경 광주 학동 소재의 철거 공사 현장의 5층 건물이 무너지며 버스정류장 쪽을 덮치며 지나가던 버스를 통째로 덮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추가 사고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일부 차량들은 주변을 피하며 일대 혼란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버스를 뒤따르던 승용차는 급하게 멈춰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 동영상 출처 : 서울신문 > 건물의 잔해는 왕복 7차선의 반 이상을 막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두꺼운 콘크리트에 깔린 버스는 형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파손되어있었다고 합니다. 버스 안에서 8명을 구조했으나, 안타깝게도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조카 살인부부_10세조카 학대_물고문_강아지 배설물 먹여_학대 영상촬영_싸이코 부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지난 2월 이모와 이모부에게 끔찍한 학대를 받다 사망한 10살 서연이 사건을 기억하고 계신가요? 전 그 기사를 읽으면서 정말 너무 화가 나 눈물이 날 지경이었습니다. 정말 그 사람들한테도 아까운 육두문자를 뱉으면서도 화가 가라앉지 않았던 기억이 나요. 친언니의 자녀였던 서연이를 맡게 된 이모(A 씨X) ,이모부(B 씨X)은 서연이가 욕조에 빠져 익사하였다고 경찰에 신고하였으나 출동한 구급대원이 서연이의 몸에서 발견한 수많은 멍 자국을 학대로 의심하여 경찰에 알리면서 사건의 진상이 밝혀졌습니다. 서연이에게 저지른 학대는 너무나 끔찍했습니다. - 파리채, 빗자루 등의 둔기로 폭행 - 갈비뼈가 부러진 서연이를 빨랫줄, 비닐봉지로 묶어 물이 가득 찬 욕조에서 물고문 - 기르는 반려견의 ..

정인이 양모_반성없는 뻔뻔함_정인이 살해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몇 달 전에 발생한 아주 끔찍한 아동학대로 나라가 시끄러웠는데요. 이 문제는 아직도 많은 국민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정인이 사건’입니다. 이미 양모 A 씨는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상태이죠. 이에 불복하여 항소장을 제출했고, 사형을 구형하였던 검사 측도 항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전에 더 화가 났던 것은 1심 판결이 나기 전 양모 A 씨가 옥중에서 남편에게 작성한 편지가 공개되어 논란이 있었는데요. 한 유튜버가 교회 우편함에서 남편에게 보내진 편지를 꺼내 촬영하면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 편지의 내용으로는, - 친딸에게 영어책을 읽어줘라 - 탄원서가 많이 작성되었다고 들었으니 재판에 좋은 영향이 미치길 기대한다 - 매일 기도하고 있으며 반성문을 ..

공군 성추행사건_은폐하려는 수작_추악한 사람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며칠 전에 다루었던 공군 여부사관 성추행사건에 대한 후속 내용입니다. 그 전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bigsajin.tistory.com/92 회식이 끝난 후 차량 내에서 상사부사관에게 성추행을 당한 A 중사가 혼인 신고한 당일에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었는데요. 공군은 A 중사가 사망한 후 국방부 조사본부에 사건을 단순 변사로 보고했다고 합니다. A 중사는 성추행사건 이후에 직속 상관에게 보고까지 하였으며, 공군은 가해자에 대한 조사도 진행까지 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도 단순 변사로 보고했다는 것 자체가 사건을 은폐하려는 목적이 명확하다고밖에 볼 수 없겠죠. 성추행 사실에 대하여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한 정황증거가 되..

부사관 성폭행사건_부사관 자살_억울한 성폭력 피해자_군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여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성추행을 당한 부사관이 혼인신고 날 자살을 하였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서산에 있는 공군부대 소속 A 여중사는 지난 3월 초 B 중사로부터 차량 뒷자리에서 강제추행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회식을 핑계 삼아 A 중사를 강제로 불렀고 회식이 끝난후에 돌아가는 차량 뒷자리에서 나열하기도 끔찍한 성추행을 했다고합니다. 신체 부위를 만지고, 강제로 입 맞추는 등의.. 더 끔찍했던 것은 그 차량을 운전하던 사람이 A 중사의 후임이었다고 합니다. A 중사는 다음날 바로 해당 사건에 대하여 직속 상관에 신고했으나, 직속 상관은 상부에 보고하는 대신 A 중사를 불러내어 “한번은 겪을 수 있는 일 “이라며 회유를했고 회식을 한 행위 자체가 방역지..

남양주 개물림사고_개물림 사망사고_유기견 물림_반복되선 안될 사고 [내부링크]

얼마 전 남양주에서 유기견에 물려 사망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산책로를 걷던 피해 여성은 목줄 없이 다니던 대형견에 팔을 물리며 3분이 넘는 시간 동안 몸싸움을 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쓰러져있는 피해 여성을 발견하였을 때는 목 뒷덜미 등에서 심한 출혈이 있는 상태로, 이미 심정지 상태였으며 병원으로 옮겨진 지 1시간 만에 결국 사망하셨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피해 여성을 문 개는 대형견입니다. 반려견을 키우기도 하고, 애견카페도 방문해봐서 알지만 저 정도 크기의 대형견이 좋다고 달려들면 성인도 휘청이게 됩니다. 달려오는 걸 미리 인지하고 있어도 휘청거릴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런데 피해 여성분에게 갑작스럽게 달려들어 공격했으니 아마 피해 여성분이 혼자 큰 대형견을 떼어내기가 쉽지 않았을거라고..

고독사 예방 복지서비스_1인 가구 전수조사_1인 중장년층 복지_고독사 공영장례서비스지원_ [내부링크]

서울시 자치구 동별 자체 통계에 따르면 고독사는 2018년(83건), 2019년(69건), 2020년(51) 감소 추세로 나타났지만 고독사 의심 사례로 추정되는 무연고 사망자는 2018년(389명), 2019년(417명), 2020년(667명)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혹시, 승화원이라고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정확한 명칭은 서울시립승화원으로, 서울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고양시 덕양구 소재의 화장장입니다. 승화원내에는 ‘무연고 사망자 공영장례 전용 빈소_(그리다)’가 마련되어 있다. 2018년 서울시가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시작된 무연고 사망자의 장례를 치르는 공장장례 서비스인데요. 또한 예방사업도 강화하는 등의 노력도 다한다고 하는데요. 고시원, 찜질방 등에서 거주하는 1인 가구에 대하여..

여자친구 신체에 구멍내 자물쇠 채운남자_징역 1년선고_엽기적 행각_지적장애 여자친구 신체훼손_ [내부링크]

지적능력이 10살 미만인 지적장애 여자친구의 신체 일부에 구멍을 내고 자물쇠를 채운 4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런 엽기적인 행각도 너무나 충격적이지만 가해자가 받은 실형은... 고작 징역 1년입니다. 피해자와 가해자는 2012년부터 2019년 11월까지 연인관계로 확인되었으며 피해자가 전 남자친구와 다시 만난다고 의심하여 추궁하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다른 남성과 성관계를 맺지 못하게 할 의도로 그런 끔찍하고 엽기적인 행각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가해자는 벽화작가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피해자는 IQ가 64로, 지적능력이 10세 미만 정도라고 합니다. 피해자의 IQ 기준으로 본다면 지적장애 3급으로 분류가 됩니다. 지적장애 3급의 기준은, 교육을 받을 경우 사회생활 및 직업 생활이 가능한 상태..

민식이법악용사례_민식이법 놀이_아이들의 위험한 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민식이법을 악용한 아이들의 민식이법 놀이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민식이법이란, 2019년 9월 충남 아산의 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김민식 군(당시 9세) 사고 이후 발의된 법안으로, 2019년 12월 10일 국회를 통과하여 2020년 3월 25일부터 시행됐다. 정부가 2020년 1월 7일 전국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모든 도로의 자동차 통행 속도를 시속 30km 이하로 조정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이는 민식이법에 따른 대책으로, 정부는 2018년 3명이던 스쿨존 내 어린이 사망자 수를 오는 2022년 0명으로 줄이겠다는 방침을 내세운 것이다.(출처_네이버 백과사전) 강화대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

공주맛집_공주 신관동맛집_공주 짬뽕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인 일로 공주를 방문했다가 우연히 다녀온 짬뽕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공주 신관동 근처에는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나 있더라구요. 번화가도 아닌 약간 골목 진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테이블은 이미 만석이더라구요. 다행히 대기가 길지는 않아 1~2분 대기 후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일반 짬뽕, 고기 짬뽕, 탕수육을 주문했는데 여러 테이블에서 군만두를 많이 시켜드시더라구요! 주문한 지 시간이 좀 지났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만두로 변경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주방 측에 확인받고 바꿔주셨습니다J 저희 앞에 주문량이 많아 음식 나오는 데까지 시간은 좀 걸렸습니다. 미리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 점은 안내가 되어있습니다J 군만두, 일반 짬뽕, 고기 짬뽕 순..

남편 칫솔에 세제 뿌린 아내 녹음과 녹화로 알아낸 사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남편을 해하기 위하여 남편의 칫솔에 곰팡이 제거제를 지속해서 뿌린 황당한 사건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부부는 꾀 오래전부터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과거로 돌아가서 두 부부는 2008년부터 각방을 써 왔다고 합니다. 2014년 9월 어느 날 아내의 외도를 의심한 남편이 아내의 카톡을 몰래 훔쳐봐 이성 친구와 “늙어서 요양원에 같이 가자, 추석 연휴에 만나자’는 등의 문자를 읽게 됩니다. 몇 년 후 아내가 이혼을 요구하자 아내가 불륜으로 인하여 이혼을 요구한다고 생각하게 된 것이죠. 그 이후인 2019년 말쯤에 위 통증을 느끼던 남편은 검진 결과를 통해 위염과 식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최근 자신의 칫솔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을 수상하게 여긴 남편이, 출근하기 전 칫솔..

서울대입구_진 곱창_ 곱창맛집_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지난 화요일(18일) 날이 좋아 오랜만에 외식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이후 불필요한 외식은 줄이려고 노력하는데, 부처님오신날 휴무이기도 하고 이래저래 기분이 좋아 최근에 새로 분점이 ‘진 곱창’에 다녀왔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이미 사당 맛집으로 알려진 곳 이더라구요! 8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이었는데도 식당은 거의 사람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희는 환기가 가장 잘되고 테이블 간격이 넓은 창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입장 전에 온도 체크와 QR 체크도 당연히 했구요! 기본 첫 주문은 2인분부터 가능했구, 저희는 모듬곱창과 마늘곱창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이 세팅되고 나서 매콤 낙지탕을 먼저 내주시더라구요! 곱창이 나오기 전에 낙지탕을 끓인 후에 곱창과 자리 교체를 하는 방..

청주 여중생 자살사건_성폭력피해_계부 학대피해_안타까운 죽음 [내부링크]

지난 5월 12일 청주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중학교 2학년 A,B 양이 화단에 쓰러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응급구조를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여중생들은 모두 사망하였습니다. 경찰은 발견된 유서를 토대로, A양이 B양의 계부인 C 씨에게 성범죄 피해로 경찰 수사를 받던 중이었으며, B양 또한 C씨에게 지속적인 학대를 받아왔다고 합니다. 수사 중에 밝혀진 더 안타까운 사실은, 피해자 학생이 용기를 내어 신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해자의 구속영장은 보완 수사를 하라는 이유로 2차례 반려가 되었다고 합니다. 피해 학생들은 기억을 되살려 진술하는 것만으로도 벅차고 힘들었을 텐데, 보완 수사라는 이유로 미루어지고 가해자가 구속조차 진행되지 않은 것이 피해 학생들에게는 더 끔찍한 상황이 아니었을까 감히 생각해보..

노래방 주점 살인사건 시신훼손 시신유기 가해자 신상정보공개 [내부링크]

인천 노래방 주점 살인사건 오랫동안 연락이 되지 않은 아들(A)에 대한 걱정으로 실종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경찰은 실종자인 A 씨의 마지막 행적을 찾던 중 인천 소재의 노래방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하여 해당 노래방에 찾아갔습니다. 노래방 주인 B 씨는, 실종자 A 씨가 4월 22일 새벽까지 있었으나 술값 문제로 실랑이를 벌이다가 나간 것을 마지막으로 목격했다고 진술하였습니다. 하지만, 전날인 21일 노래방에 들어갈 때 지인과 함께 들어갔던 CCTV 영상과는 다르게 다음날 새벽 지인만 혼자 노래방을 나오는 것을 수상하게 여긴 경찰이 노래방을 중점으로 수사를 시작하였습니다. 노래방 현장 정밀감식을 통해 노래방 내부에서 실종자 A 씨의 미세 인체조직이 발견되었으며 노래방 주인 B 씨가 사건 발생 당일 오후 마트..

평택항 사고 인재사고 무책임한 업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지난 4월 22일 평택항에서 발생했던 안타까운 인재사고(사람의 실수 또는 부주의나 고의로 일어난 사고)를 다루려고 합니다. 학비에 보탬을 하고자 평택항에서 아버지를 따라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된 故 이선호 군은 개방형 컨테이너 내부 뒷정리를 하던 중 300kg가량의 지지대가 무너지면서 아래에 깔려 그 자리에서 사망하게 됩니다. 이는 이선호군의 부주의로 일어난 사고가 아니기에 유가족들의 울분과 많은 사람의 안타까움을 일어내고 있습니다. - 컨테이너 분해 및 내부정리는 故 이선호 군의 담당이 아니었음 (오랫동안 근무하셨던 아버지 또한 단 한 번도 컨테이너 분해 작업에 참여하신 적이 없다고 합니다.) - 안전관리자와 수신호 담당자가 없는 상태에서 작업 진행 (사건 현장에 2개..

전동 킥보드 규제 개인형 이동장치 범칙금 부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언젠가부터 공용킥보드를 운영하는 업체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이 애용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편하고 간단하게 움직일 수 있어 출퇴근용으로도 많이 이용되었고 청소년들도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으로 인해 인기가 점차 높아졌죠. 그 이후로, 버스정류장, 지하철 입구, 거주지 입구, 인도 한복판 등 무분별하게 주차를 하는 등의 통행의 방해가 되는 불편함도 많이 발생했구요. 실제로 지하철 계단을 내려가던 행인이 계단 중간에 세워져 있는 전동 킥보드에 걸려 넘어져 굴러떨어져 심각한 사고를 당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단횡단, 2인 이상 탑승, 인도 주행 등의 불편한 행동으로 인해 “킥라니”라는 단어가 생겨나며 위험한 사건/..

친누나 살인사건_농수로 시신 유기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최근 충격적인 사건/사고로 인해 인터넷이 떠들썩한데요, 사고의 극악무도함에 비해 사회적 관심이 부족한 사건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잔인한 사건에 대하여 여론의 관심이 높아야 제대로 된 수사와 범인에 대해 선처 없는 처벌이 내려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작성하려 합니다. 지난달 21일 인천 강화도 소재지 농수로에서 한 30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되었는데요. 시신 부검을 진행하여 여성의 사인이 “흉기에 의한 대동맥 손상”임이 밝혀졌습니다. 경찰은 용의자가 피해자를 여러 차례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뒤 시신을 농수로에 유기한 것으로 추측했으며, 시신의 상태로 보아 며칠 간 농수로에 빠져있었던것으로 추정했던 사건이었죠. 며칠 동안 범인에 대해 추적을 한끝에, 지난달 29일 유..

탁상용 미니선풍기_LEZEN선풍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탁상 선풍기를 켜봤어요! 오후가 되니까 긴팔이 덥게 느껴지더라구요. 작년에 받은 탁상 미니 선풍기인데, 간단하게 리뷰작성해보려고합니다J 이미 많은 사람들이 탁상, 휴대용으로 사용하고있는 LEZEN 브랜드의 상품인데요. 바람의 세기는 총 4단계로 되어있어요 충전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선 작동이 되어있지 않을 때 확인가능해요! 작동하지않고 충전 USB를 연결하면 잔존 배터리가 깜빡거리면서 표시된답니다! 단계별 소음도 간단히 촬영해봤어요! 동영상을 선풍기 앞에서 찍다보니, 바람소리말고 팬 돌아가는 소리로 소음의 정도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1단계는 무리없는거같아요! 2단계부터는 “아..어디서 선풍기를 사용하고있구나..!” 정도 더라구요. 급하..

공주 카페, 공주 가볼만한곳, 공주 당일치기 - 엔학고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거 같아요. 오늘은 미세먼지 빼고 날이 정말 좋았던 지난 토요일(8일)에 다녀왔던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공주에 소재한 “엔학고레”라는 카페에 다녀왔는데요. 이곳은 이미 카페이기 전에 고깃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카페 앞에 저수지가 자리 잡고 주변엔 산으로 둘러쌓여 있어 탁 트인 시야 덕분에 경치가 무척이나 아름답더라구요! 미세먼지만 없었다면 너무 예쁜 하늘과 푸르른 숲을 볼 수 있어 더 좋았을 거 같단 생각에 아쉬움이 조금 남아요L 나쁜 미세먼지! 엔학고레는 차 없이는 이용이 불편한 곳에 있어요. 엔학고레에 거의 다다라서는 길이 아주 좁기 때문에 마주 오는 차량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피해 줄 수 있는 공간이 없는 길도 ..

시든 채소 되살리기! 쉽고 간편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며칠 전 황사가 무척 심했던 날 저녁으로 삼겹살을 구워 먹었는데요! 옛날(?)부터 황사 먼지는 돼지고기로 깨끗이 비워줘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던 적이….:) 그때 먹고 남았던 채소와 삼겹살로 제육볶음으로 저녁을 차리려는데, 채소가 아주 시들시들 해졌더라구요……….:( 오늘은 빠르고 간결하게 시들해진 채소를 싱싱하게 살리는 법 빠르게 공유해드립니다! 바로 약 50도의 따뜻한 물에 채소를 담가 놓는 방법인데요! 요리를 준비하는 동안 세팅만 해놓으면 되니, 아주 간편하답니다. 따뜻한 물은 찬물과 뜨거운 물을 5:5 비율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추가로, 그 물에 손을 넣어보고 목욕탕에 있는 ‘이벤트 탕’을 생각했죠. 우리 동네 ‘이벤트 탕’이 47도로 기억하거든요. 그 비슷한 온도로 ..

유청활용법 유청으로 리코타치즈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집에서 그릭요거트 만들기' 편에서 남은 유청을 이용하여 리코타 치즈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도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시작하겠습니다J < 준비물 > 유청, 우유, 식초 또는 레몬즙 입니다. 우유와 유청을 1:1 비율로 섞어주고 간이 필요한 경우 소금을 쳐주세요! 전 짭쪼름하게 먹기 위해 소금을 넣었으나 너무 소심했는지 간이 1도 없었어요..:( 중불로 켜고 살짝 저어주세요! 끓이다 보면 위의 사진처럼 가장자리부터 분리되는 게 보이실 거예요! 이때 식초 or 레몬즙 2스푼~3스푼을 넣어주세요! 양이 많지 않아 중간 사이즈 스푼으로 2스푼 넣었는데, 조금 더 넣어도 될 거 같아요! 완성본에 맛이 1도 없었거든요……….: ( 식초를 넣은 후에는 절대 젓지 마시고 그대..

집에서 그릭요거트 만들기_참 쉽죠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너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알게 된 ‘셀프 그릭요거트 만들기’를 소개하려고합니다. 빠르고 간단하게 공유해 드립립니다. 바로 아래 사진을 참고 부탁드릴게요! 우유&농후발효유(그릭요거트 만들기 전 상온에서 1시간 정도 두어주세요!꼭! ) , 면 보자기 우유와 농후발효유를 넣고 저어줍니다. 저어줄 때는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따뜻하다고 느낄 때까지 돌려주시면 됩니다. 전 총 4분 30초를 돌려주었습니다. ( 2분 30초 – 1분 – 30초 – 30초 만져가봐며 돌려줬어요) 이대로 전자레인지 안에 두고, 아무도 못 건들게 쪽지를 써 붙이고 자러갑니다J 아침에 일어나, 확인하니 순두부처럼 몽글몽글하게 되었어요! 유청을 빼주기 위해 체반과 면보를 준비한 후에 면보..

배민커넥터 업데이트(아이폰), 배민커넥터 업데이트 오류(아이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배민커넥터를 사용하시는 아이폰 유저분들께서 간혹 업데이트 오류가 난다고하여 정보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빠르게 진행해 볼게요! '배민 라이더스' 어플은 업데이트가 좀 잦은편인데요.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으면 앱 자체를 이용 할 수가 없습니다! 근데 이렇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도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오류를 해결해 드릴게요! 상단에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 '구글' 어플에 주소 복사 넣어주세요!! 구글!기억! 짜안! 아까와는 다르게 설치 버튼이 확인됩니다. 눌러주세요!! 설치중.................!!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죠! 완료된겁니다:) 간단하지만 업데이트 안되면 짜증나는........... 커넥터분들께는 넘나 중요한 깨알같은 ..

오토바이, 자전거 보호구, 사고, 유의할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될 만큼 미세먼지가 뿌옇게 하늘을 덮은 우울한 금요일인 거같 습니다 오늘 작성할 블로그는 며칠 전 직접 겪었던 일로 인하여 경각심이 생겨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주제는 ‘ 자전거/오토바이 탑승 시 보호구의 중요성’ 입니다. 전 스트레스 받거나, 심심하고 무료함을 느낄 때 전기자전거를 이용하여 동네 한 바퀴를 돌곤 하는데요. 동네에 자전거도로가 잘 구비되어있어 안전하고 편하게 라이딩을 하곤 합니다. 며칠 전 저녁에 날씨가 많이 풀려 전기자전거를 끌고 나가 동네 한 바퀴를 돌고 있었는데요. 자전거 겸용 인도로 자전거를 타고 있었는데, 도로에서 인도로 들어오려던 오토바이와 충돌 직전까지 간 아찔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자전거 겸용도로라 사람이 없어도, ..

기분좋은 하늘사진_2년전 하늘이지만 기분전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졌죠 앨범을 뒤적이다 재작년에 하늘이 너무 예뻐 찍었던 하늘사진 공유해볼게요. 잠시라도 예쁜 하늘사진보며 힐링하세요:) 예쁜건 동영상으로:) 짧게나마 힐링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미 3세의 숨진 아이 발견_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좀 충격적인 뉴스를 보게 되어 공유코자 가져왔는데요. 이미 많은 분이 뉴스를 통해 접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지난 2월 10일 경북 구미에서 3세 여아가 사망한 채 발견되었죠. 숨진 아이의 외할머니가 자신의 딸과(숨진 아이의 친모/ A ) 연락이 닿지 않아 집을 찾아갔다가 숨진 외손녀를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사체의 부패가 상당히 진행되어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고, A 씨(숨진 아이의 친모)는 이미 6개월 전에 이사한 상태였습니다. 외할머니가 집을 찾아간 것도, 집 계약만료로 인하여 집을 비워줘야 하기 때문에 연락을 시도하다 집을 찾아가게 된 거구요. 그런데 더 놀라운 건, 숨진 아이의 외할머니는 바로 아래층에 거주하고 있었다는 점이었..

조금많이 지난 겨울바다_속초항아리물회_속초 맛집 [내부링크]

겨울바다가 그리워 지난 1월 속초에 다녀왔습니다 비 예보가 있었지만, 탁 트인 겨울바다가 보고싶기도하고 오히려 비 때문에 사람이 적을거같아 맘편히 다녀왔습니다. 전 새콤달콤 야채듬뿍 물회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속초에 간김에 인별에서 유명한 ‘속초 항아리 물회’를 리뷰해 볼게요! 속초에 도착해서 ‘물치해수욕장’에 먼저 들렀는데요. 재작년쯤 반려견과 근처에 애견팬션에 들렀던 기억이 나 다시 들러봤습니다. 비 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에 차량들이 생각보다 많았는데 저희처럼 바다를 구경하러 온 분은 소수였고, 대부분 서핑을 즐기러 오셨더라구요. 비가오고 바람도 어느정도 불다보니, 서핑하기 딱 좋은날 같아 보이더라구요! 더 가까이 보고싶은 마음에 저 멀리 등대까지 걸어가 보기로 했습니당…….. 등대 가..

파주 카페_가볼만한 곳_빵 맛있는 카페_넓은 실내주차장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만족했던 카페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포천 ‘앤드 테라스’ 입니다. 넓은 주차장과 엄청난 규모의 카페 규모, 푹 빠져버린 빵의 맛과 실내 디자인 때문에 다시 한번 재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다행히 일요일 오후라 사람도 많지 않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잘 지키고 있어 조금은? 맘 편히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처음 앤드 테라스에 반했던 점은 정말 넓은 지하 주차장 때문이었습니다. 전 2번째 방문이었음에도 여전히 예쁜 카페에 반했었는데요. 같이 다녀왔던 일행이 카페를 좋아하지 않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예쁘다고 잘 해놨다고 좋아하더라구요! 물이 분무기처럼 시간에 맞추어서 나옵니다. 다녀온 지 한 달이 넘었는데, 사진을 또 보다 보니 가고 싶네요! 같이 다녀왔던 친구가 설날 연휴에 한 번..

건조주의보, 국내 최악의 화재사고, 세계최대 사망자를 낸 호텔 화재사고 [내부링크]

최근 건조주의보로 화재 사건이 산발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시작된 안동의 불길이 21시간 만에 겨우 진압이 완료되었는데요. 인근 주민에게 내려진 대피령과 목숨을 걸고 화재진압에 힘써주신 소방대원분들 및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고생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건조주의보가 전국적으로 내려지는 이맘때쯤이면 잦은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있는데요. 화재 관련 뉴스를 보다보니 ‘대연각 호텔’ 사건에 대하여 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일어났던 가장 최악의 화재 사고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 사건을 계기로 어떤 점이 바뀌고 개선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 쟁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대연각 호텔 화재 사고는 1974년 12월25일에 발생한 화재 사고로, 호텔이 지어진 지 1년 6개월..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코로나 백신 종류, 코로나 백신 우선 순위 [내부링크]

오는 2월26일부터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현재 우리나라가 확보한 백신은 4가지인데요. 아스트라제네카 / 얀센 / 화이자 / 모더나 입니다. 접종 순서는 백신별 공급시기, 효과성, 접종 및 유통 보관 방법 등을 고려하여 예방접종 전문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고 합니다. 현재 질병 관리청에서 계획안 1분기(1월~3월) 접종 계획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입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 26일부터 시작되는 백신의 종류는 ‘아스트라제네카’ 이며 만 65세 미만의 입원/입소자와 의료 종사자 대상을 우선순위로 시작합니다. 여기서 만, 65세 이상이 아닌 65세 미만이 대상이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고령자에 대한 임상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충분한 근거 확보가 먼저라고..

코로나 개인안심번호 실행! QR인증없이 간편하게 6자리로 출입명부 작성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확진자 동선과 밀접 접촉자 구분을 위해 명부작성은 필수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코로나가 가져온 여러 가지 문제 중에 이 때문에 발생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문제도 매우 컸죠. 이름과 전화번호에 대한 노출로 인한 문제도 있었구요. 2/19일인 내일부터는 수기명부 대신 “개인 안심번호”를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전에 간단하게 전자출입부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초반에 진행되었던 수기 작성 건입니다. 이름, 거주지, 연락처, 발열 증상, 해외 방문 이력 등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정보를 기입하는 것이었죠. 사업주가 이를 보관하고 안전하게 폐기하는데 드는 수고도 많았을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의 유출 때문에 불안해하거나 작성을 꺼리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

불가사리 제설제, 제설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미세먼지 때문에 뿌옇긴 했지만 외출하기 딱 좋은 포근한 날씨였던 거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외출은 하지 못했지만요... 때문에 집콕으로 TV 시청을 열심히 했는데 “유 퀴즈_불가사리 제설제” 편을 굉장히 재밌게 봤습니다. 해양 생태계 파괴자(?)를 주재료로 만든 제설제인 데다, 기존 제설제와는 다른 친환경적인 제설제라는 제품이 만들어진다는 데에 대단함을 느꼈어요! 20대 후반의 아주 젊은 대표님이셨는데 군 시절부터 창업을 준비하셨다고 하더라구요. 때문에 방송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불가사리 제설제”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 불가사리 “불가사리”라는 이름은 죽일 수 없다는 불가살이(不可殺伊)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풀이대로 ..

내성발톱,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발톱 교정기 [내부링크]

내성발톱,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발톱 교정기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일주일에 2~3편의 포스팅을 하겠다고 맘을 먹었는데, 이래저래 일이 생기면서 쉽지 않네요! 오늘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내성 발톱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이미지출처 : 덕구일보 > 내성 발톱(ingrowing nail) : 내성 발톱은 흔히 보이는 발톱 질환 중 하나로, 주로 엄지발톱에 발생하며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발톱이 살을 지속해서 누르게 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통증으로 인해 오히려 발톱을 깊게 깎아 낼 경우 살 속에 숨어 잘리지 않은 발톱 파편이 살 속을 파고들어 더 상태가 악화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무좀 방치(발톱의 두꺼..

코로나 블루,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 우울증 [내부링크]

: 코로나19와 우울감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합니다. 금방 사라 들 것만 같던 코로나바이러스가 1년 이상지속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 집합금지, 생활이 된 마스크 착용, 외출 자제 등… 과 같은 일상생활 제약이 커지면서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출처 _ 네이버 지식백과) 코로나 블루의 원인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생기는 답답함 ▷ 코로나 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불안감 ▷ 주변 사람들에 대한 경계심 증가(마스크 미착용, 기침, 발열..) ▷ 의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민간요법에 대한 맹신 전 개인적으로, 휴일에 외출보단 집에서 오롯이 휴식을 취하..

체했을때, 체했을때 손따기,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내부링크]

체했을때, 체했을때 손따기,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출저:네이버이미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한 정말 자기가 생각했을 때 아무이유없이 체하는 경우도 있지요 오늘은 체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했을때, 체했을때 손따기,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 체했을때 증상 1. 설사 2. 속이 메슥거림 3. 상복부 통증 4. 구역질 5. 식은땀 6. 손발이 차가워 짐 체했을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탈수가 있어요. 이 증상을 확인하시고 체했다고 판단이 되시면 이제 대처를 해야하는데요. 해결방법을 같이 보시죠 - 지압 출처:네이버이미지 손가락 엄지와 검지 사이를 지압해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지압방법은 흔히들 많이 알고 계시는 지압..

염화칼슘 파는곳, 블랙아이스 [내부링크]

염화칼슘 파는곳, 블랙아이스, 제설제 출저:네이버이미지 안녕하세요 어렸을때는 눈이 쌓이면 마냥 좋았는데.... 최근은 코로나로 인해서 힘든데 폭설로 인해 더 힘들었던거 같습니다. 눈이 쌓이면 교통 이용과 걷는게 힘든데요... 안전과 눈을 녹이기 위해 염화칼슘을 뿌립니다. 필요 이상으로 염화칼슘을 뿌리게 되면 교통사고를 유발하고 식물에게도 피해를 주는데요 염화칼슘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시죠~ 염화칼슘 파는곳, 블랙아이스, 제설제 염화칼슘은 상온에서는 고체이며, 물에도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염화칼슘은 공기에 포함된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도 가지고 있어 밀폐된 공간에 수분 제거에도 사용을 한다고 하네요. 저도 알아보면서 최근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도로에 뿌려진 염화칼슘은 수분을 머금고 있어 도로에 미세..

조류인플루엔자, 코로나유사증상 [내부링크]

조류인플루엔자, 코로나유사증상 출처 : 전북 뉴스1 기사 이미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요즘 지역 곳곳에서 조류 인플루엔자에대한 문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마다 찾아오는 조류 인플루엔자에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조류인플루엔자, 코로나유사증상 조류인플루엔자란 닭이나 오리와 같은 가금류 또는 야생조류에서 생기는 바이러스의 하나로 동물 전염병입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조류의 콧물, 호흡기 분비물, 대변에 접촉한 조류들이 다시 감염되는 형태로 전파되며 철새들이 조류인플루엔자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철새들의 경우 바이러스의 자연 병원소로써 감염이 되어도 증상이 약하거나 없는 경우가 많지만, 철새들의 바이러스가 닭, 오리와 같은 가금류에 옮겨졌을 때는 상대적으로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에어팟프로 리퍼, 리퍼 진행과정 [내부링크]

에어팟프로 리퍼 출처 : 애플공식스토어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직접 다녀온 에어팟 프로 리퍼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9월 20일경 가로수길 애플스토에에서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고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이어폰주제에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몇 달을 고민하던 중 생일을 기념으로 선물받았거든요 기술력 하나는 인정할 정도로 정말…소음차단이 신세계더라구요! 에어팟프로 리퍼 그렇게 애지중지하며 잘 사용하던 중에 간혹 끊김 현상(블루투스 연결은 잘 되어있으나, 소리 X)이 발생하더라구요. 해당 문제가 일어날 때마다 2번 정도 리셋을하여 재사용하였고 그 뒤로는 딱히 끊김 현상은 없었습니다. 단, 11월 초부터 왼쪽만 접촉 불량이 나더라구요 이럴 땐 면봉으로 에어팟과 본체에 먼지를 제거해주면 된다고 해서 그..

아이폰 QR코드인증 쉽게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QR코드인증 쉽게하기 출저:네이버이미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짧고 굵게 가겠습니다 : ) 아이폰 유저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저도 어제야 이 기능을 알아버려서 설정했더니 요즘 같은 본인인증 시국에(?) 아주 편하더라구요! 오늘은 아이폰 뒷면 탭을 이용한 QR 바로불러오기 입니다. 아이폰 QR코드인증 쉽게하기 우선 이용하시는 QR코드 URL을 복사해서 단축어에 설정해주셔야합니다. 이미지로 보시면 빠르게 이해가능합니다. 전 네이버 QR을 이용하고있기에 네이버 QR을 예로 들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창을 열어 URL 복사해줍니다 "단축어"앱을 실행하여 추가 버튼, 동작추가버튼을 눌러 웹을 선택하고 스크로를 내려 URL을 열고 아까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어주세요! 여기까지 단축어에 QR코드를..

헌혈의 집, 헌혈 조건, 코로나 헌혈 [내부링크]

헌혈의 집, 헌혈 조건, 코로나 헌혈 출처 : 혈액관리본부 출처 : 디트뉴스24 출처 : 아시아경제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혈액 보유량에 비상이 걸렸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주말이 지난 월요일에 감동적인 기사 하나를 읽었습니다 저도 혈액 부족 문자를 받았는데요, 문자를 받고 하루 만에 기존 방문자의 2배 가까이 되는 인원이 헌혈을 하기 위해 모였다고 합니다 (헌혈의 집 광화문센터 기준) 참 뿌듯하고 가슴 따뜻해지는 기사였습니다 오늘은 대한적십자사 혈액 관리본부에서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헌혈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헌혈의 집, 헌혈 조건, 코로나 헌혈 출처 : 혈액관리본부 헌혈이란, 혈액의 성분 중 한 가지 이상이 부족하여 건강과 생명을 위협받는 다른 사람을 위해, 건강한 사람..

면연력 높이는 법, 체온1도 차이 [내부링크]

면연력 높이는 법, 체온1도 차이 출처 : 자생의료재단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요 며칠 한파에 꽁꽁 잘 싸매고 다녔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감기에 걸려버렸습니다. 추운 날씨 탓도 있지만 아마 극히 강한 건조함 한몫한 거 같아요! 따뜻한 옷과 충분한 수분 섭취로 여러분은 감기 걸리지 마세요. 요즘엔 대중교통에서 기침하기도 눈치 보이는 세상이잖아요!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면연력 높이는 법, 체온1도 차이 요즘 코로나로 인해 건물, 음식점, 병원 등을 출입할 때 체온을 측정하고 들어가시죠? 비접촉 체온계의 정확성에 대해 논란이 있긴 하지만, 가만히 지켜보면 사람의 제각기 다른 체온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평균적인 체온 36.5도라고 알려졌지만, 이보다 낮은 체온을 가진 현대인도 많아졌다고 합니..

근육의 중요성,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률 [내부링크]

근육의 중요성,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률 출저:구글이미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월요일 오전부터 영하 10도의 강추위가 시작되었죠 출근길, 점심 먹으러 가는 길, 퇴근길 할 거 없이 칼바람에 몸을 잔뜩 웅크리게 되면서 어깨가 많이 아파지는.. 계절이죠! 근육이 적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추위에 약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근육은 지방보다 대사율이 높기 때문에, 추위에 노출된 경우 영양분을 잘 에너지화 할 수 있다고합니다. 그 때문에 근육량이 많이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추위에 조금 더 강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그렇게 추위에 약했나 봅니다… 올해부터 운동을 시작해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데 코로나 때문에 쉽지가 않네요! 오늘은 근육의 중요성에 대해..

원자력 안전 진흥의 날, 체르노빌 원전사고 [내부링크]

원자력 안전 진흥의 날, 체르노빌 원전사고, 후쿠시마 원전사고 출저:구글이미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포스팅을 할 때 달력을 보며 주제에 대한 정보를 얻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다가오는 12월27일의 법정기념일을 맞아 원전 사고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원자력 안전 진흥의 날, 체르노빌 원전사고, 후쿠시마 원전사고 매년 12월27일은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로, 원자력 안전을 고취하고 국내 원자력 분야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입니다. 우선 우리나라에는 4곳에 원자력 발전소가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블로그 울진 – 한울 원전 경주 – 월성 원전 부산 – 고리 원전 영광 – 한빛 원전 우리나라에서는 한빛원전에서 잦은 고장으로 인하여 국민의 우려가 높아진적이 있는데요. 원전..

성폭력 범죄피해자 지원제도 [내부링크]

성폭력 범죄피해자 지원제도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2008년 일어났던 조두순사건을 기억하시나요? 전 국민이 분개했던 조두순에 대해 다시 한번 시끄러운 요즘입니다. 바로 조두순이 이번 주 12일인 토요일에 출소하기 때문이죠. 출소일을 며칠 앞둔 지금은 가해자에 대한 국민의 분노, 공포와 함께 출소일에 찾아가 보복을 하겠다는 SNS 영상이 업로드되면서 더 쟁점이 되는 상황이구요. 출소일에 보복한다는 영상과 글이 떠돌자, 가해자 출소 방향이 다른 출소자들과는 다르게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수감 중인 교도소가 아닌 다른 교정시설에서 출소한다거나, 특별호송 차량에 태워 이송하는 방법을 이용한다는 등의 방향으로 논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가 입장에서 가해자를 옹호하려는 건 아니겠지만 불의의 사고를..

노인낙상, 낙상사고, 낙상예방, 낙상문제 [내부링크]

노인낙상, 낙상사고, 낙상예방, 낙상문제 출처 : 가천대 길병원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아침 출근길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외투가 두꺼워지고 조금씩 몸이 둔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겨울철에는 몸도 둔해지고, 추위에 손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빙판길에서 넘어지는 낙상사고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노인 낙상사고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국가건강정보포털 사이트에서 수집한 자료를 정리하여 포스팅되었습니다. 노인낙상, 낙상사고, 낙상예방, 낙상문제 낙상은 넘어지거나 떨어져 몸을 다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추락과 걸려 넘어지는 것, 미끄러워 넘어지는 것을 모두 포함합니다. 특히 노인에서 발생률이 높으며 날이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노인분들의 낙상사고가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젊은 연령과 ..

겨울철 동상, 겨울철 동창 [내부링크]

겨울철 동상, 겨울철 동창 출처 : 이경민소아청소년과의원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영하의 날씨로 접어들면서 아침에 이불 밖으로 나오기 힘든 겨울이 바짝 다가왔습니다. 이젠 정말 핫팩을 주머니에 넣고 다녀야 할 만큼 추워졌습니다. 지난번에 핫팩, 전기난로로 인한 저온 화상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 이 있었죠. 오늘은 그와 반대로 겨울철 동상&동창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및 국가건강정보포털 사이트에서 수집한 자료를 정리하여 포스팅 작성 되었습니다. 겨울철 동상, 겨울철 동창 출처 : MBC 동상이란, 영하 2~10 추위에 신체 부위의 연조적이 얼어버리며 그 부위에 혈액공급이 없어지게 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주로 코, 귀, 뺨, 턱, 손가락, 발가락에서 발생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

안전벨트 중요성, 안전벨트 클립, 안전벨트 미착용 벌금 [내부링크]

안전벨트 중요성, 안전벨트 클립, 안전벨트 미착용 벌금 출처 : 진주신문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전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있어 뉴스, 인터넷 글을 통해 주제 선정을 많이 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전 아주 잘 지키고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차에 탑승하는 모든 이는 무조건 안전벨트를 착용해야만 하고, 택시를 타도 2~3분 남짓의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도 안전벨트는 꼭! 한답니다. 이 정도면 아주 잘 지키고 있는거 맞죠?!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안전벨트 중요성, 안전벨트 클립, 안전벨트 미착용 벌금 안전벨트란 자동차, 비행기 따위에서 사고 시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사람을 좌석에 고정하는 띠를 말합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가맹점 [내부링크]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가맹점 출처 : 서울시 공식 블로그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제로페이에 대하여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아래 자료는 제로페이, 서울식 공식 블로그에서 수집한 자료들로 작성되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가맹점 출처 : 제로페이 사이트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관이 합작해 만든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출처 : 제로페이 사이트 제로페이에 가입된 가맹점을 이용한 후, 소비자가 매장 QR코드를 인식하여 결제하면 소비자의 계좌에서 가맹점의 계좌로 이체가 되는 방식입니다. 제로페이는 서울시에서만 국한되지 않고, 17개 지자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 서울시 공식 블로그 전국 가맹점 가입 무료 사업자등록번호만 있다면 가맹비 없..

소비자의 날, 소비자 8대 권리, 소비자 고발센터, 한국 소비자 고발센터 [내부링크]

소비자의 날, 소비자 8대 권리, 소비자 고발센터, 한국 소비자 고발센터 출처 : 네이버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12월 3일 소비자의 날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래 작성된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와 한국소비자원 사이트에서 수집된 자료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의 날, 소비자 8대 권리, 소비자 고발센터, 한국 소비자 고발센터 소비자의 날이란, 소비자의 권리 의식을 신장시키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입니다. 소비자의 8대 권리를 보장함으로써 소비 생활의 질적 향상이 있도록 하기 위해 소비자기본법이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소비자의 권리와,책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1. 안전할 권리 구입한 상품에서 발생한..

나비효과, 나비효과 입문, 나비효과 뜻 [내부링크]

나비효과, 나비효과 입문, 나비효과 뜻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안녕하세요,티니민입니다. 오늘은 나비효과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나비효과, 나비효과 입문, 나비효과 뜻 나비효과란,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날씨 변화를 일으키듯, 미세한 변화나 작은 사건이 추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로 이어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나비효과는 단편소설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이며, 이를 대중에게 전파한 사람은 미국의 기상학자 로렌츠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로렌츠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상 변화를 예측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초깃값인 0.506127 대신 소수점 이하를 일부 생략한 0.506을 입력했는데, 그 근소한 입력치의 차이가 완전히 다른 기후 패턴 결과를 내보인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로렌츠는, "그..

재활용 분리수거 / 투명플라스틱, 비닐 [내부링크]

재활용 분리수거 / 투명플라스틱, 비닐 출처 : 스파클몰 사이트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코로나가 우리의 일상을 바꾼 지도 10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금방 끝날 줄만 알았던 코로나가 긴 시간 동안 모두의 삶과 생활패턴을 망가뜨리고 있는 슬픈 현실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바깥 활동은 자제하게 되면서부터, 식당 방문 대신 배달음식을 선택하고 온라인쇼핑으로 택배도 많이 받고 계시죠? 그만큼 쓰레기 배출 또한 많아지고 있어 환경오염 문제가 다시 또 대두되고 있기도 하고요. 오늘은 투명페트병 및 비닐 분리배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활용 분리수거 / 투명플라스틱, 비닐 출처 : 스파클몰 공식사이트 사실 전 예전부터 투명플라스틱만 따로 모아 배출하고 있습니다. 생수를 사 먹는데, 판매 사이트(스파클몰)에서 "그린..

장기기증에 대하여, 장기기증 신청, 장기기증 사후처리 [내부링크]

장기기증에 대하여, 장기기증 신청, 장기기증 사후처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뉴스를 보던 중 얼마 전 작업 중 불의의 사고로 뇌사상태에 빠지신 분이 장기기증(심장, 좌우 신장)으로 여러 생명을 살리시고 떠나셨다는 기사를 읽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장기기증에 호기심에 생겨 알아보다, 이 내용은 같이 공유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어 포스팅작성을 계획했습니다. 아래 자료는, 한국 장기조직기능원, 재단법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국립장기조직 혈액관리원의 사이트에서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정리되었습니다. 장기기증에 대하여, 장기기증 신청, 장기기증 사후처리 출처 : 국립 장기조직 혈액관리원 여러분들은 장기기증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출처 : 국립 장기조직 혈액관리원 출처 : 국립 ..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백내장 [내부링크]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백내장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3대 실명 질환의 마지막인 백내장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백내장의 정보 또한 질병 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에서 수집한 자료로 작성되었습니다.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백내장 출처 : 김안과병원 백내장이란 눈 속의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해져서 시력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선천적 발생보다 후천 백내장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특히 노인의 대부분이 앓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노화의 일부)으로, 양쪽 눈에 다 생길 수 있지만 한쪽이 더 심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백내장은 수정체 속의 단백질이 노화나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변성되면서 뿌옇게 흐려지기 때문..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황반변성 [내부링크]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황반변성 출처 : 연세본안과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3대 실명 질환 중의 하나인 황반변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자료는 질병 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에서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황반변성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눈의 안쪽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조직을 황반이라고 합니다. 시세포의 대부분이 황반에 모여 있고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도 황반의 중심이기 때문에 황반은 시력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황반이 노화, 유전적인 요인, 독성, 염증 등에 의해 기능이 떨어지면서 시력이 감소하고 심할 경우 시력을 완전히 잃기도 하는 질환이 바로 황반변성입니다. 망막과 맥락막에..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녹내장 [내부링크]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녹내장 출처 : 복지뉴스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부터 3대 실명질환인 녹내장, 백내장, 황반변성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의학지식이다 보니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수집한 자료를 정리하여 전달 드리겠습니다. 실명 3대 질환, 안압이 높으면, 눈안압, 실명, 녹내장 출처 : 굿모닝성모안과의원 블로그 녹내장이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 시야결손이 나타내는 질환입니다. 시신경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시야 손상이 생기게 되고 방치하게 되면 실명까지 이르게 됩니다. 녹내장은 안압이 높아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나라 녹내장 환자들은 안압이 정상 범위임에도 불구하고 녹내장이 발생하는 "정상안압 녹내장"이 전체 녹내장의 80% 가..

시각 장애인 안내견, 안내견, 안내견 거부 [내부링크]

시각 장애인 안내견, 안내견, 안내견 거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며칠 전 시각장애인 안내견이 식당, 대중교통 등에서 출입을 거부당한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도무지 이해가 안 가는.. 내용이었지만, 관심이 없다면 안내견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단 생각이 들어 오늘은 시각장애인 안내견에 대해 내용 준비해봤습니다. "삼성화재 안내견학교" 사이트에 방문하여 수집한 정보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말밑에 사이트 주소 공유해드릴 테니,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시각 장애인 안내견, 안내견, 안내견 거부 안내견이란, 시각장애인을 인도하여 안전한 보행을 돕는 장애인 보조견을 의미합니다. 안내견의 몸체에 유도 고리를 달아, 시각장애인이 고리를 잡고 보행하며 일상생활의 불편함과 제약을 ..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 [내부링크]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익일인 11월7일(토) 부터 개편된 사회적 거리 두기 체계가 적용됩니다. 어떤 점이 변하였는지 빠르게 확인해보겠습니다.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 질병 관리청은 11월7일부터 개편된 사회적 거리 두기 체계를 발표하였습니다. 9개월간 축적한 코로나 19 특성에 대한 지식 및 거리 두기 조정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등을 충분히 반영하여 거리 두기 체계를 개편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3단계 체계 하에서는 단계별로 방역 강도가 크게 달라, 조정시 마다 사회적 혼란이 발생하고 전국 단위로 시행돼 지역별 상황이 맞지 않는다는 지적으로 단계를 추가하였습니다. 코로나 19와의 장기전에 대비해 신규 확진자 규모를 현재 의료역량으로 대응 가능한..

심폐소생술 순서, cpr 순서, 자동제세동기 [내부링크]

심폐소생술 순서, cpr 순서, 자동제세동기 대한심폐소생협회 사이트에 방문하니 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 ( 보건의료인/ 일반인 )이 구분되어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간단명료하게 정리한 자료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대한심패소생협회" 입니다. 심장마비(심정지)란, 갑자기 심장이 멎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심정지가 발생하면 혈액 순환과 호흡이 정지되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수 분 내에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심정지의 약 60% 정도는 의료시설 이외에 장소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예측불허하다고 합니다. 단, 최초 목격자가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작하게 되면 생존율이 2~3배 정도 높아지기 때문에 첫 목격자의 대처가 그만큼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심폐소생술이란, 심정지가 온..

임플란트 후기, 임플란트 가격, 치과 치료, 치아 [내부링크]

임플란트 후기, 임플란트 가격, 치과 치료, 치아 출저:네이버이미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직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임플란트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하게 된 이유, 치료과정, 시술 후에 대해 간단한 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임플란트 후기, 임플란트 가격, 치과 치료, 치아 출저:네이버이미지 몇 년 전 치통으로 동네 치과에 방문하니, 치아가 많이 썩어 발치한 후에 임플란트가 필요하다고 하여 그날 바로 발치만 진행했습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리니, 발치를 함부로 했다고 혼났던 기억이 납니다. 적어도 두세 군데 다녀보고도 방법이 없으면 진행했어야 하는데 제가 너무 섣불렀다는 이유로요. 그런데 정말 나중에 기사를 통해 접해보니, 발치는 함부로 하는 게 아니라구 하더라구요. 각각의 치아는 역할이 ..

치과 치료, 치료 종류, 치아 치료 [내부링크]

치과 치료, 치료 종류, 치아 치료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오늘은 치아에 관련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아침 정기스케일링 날짜가 다가온다는 치과의 문자를 받았거든요! 치과 치료를 오래 받았던 적이 있어 약간 상기 되는 거 같습니다. : ) 그럼 오늘 포스팅 바로 시작할게요! 치과 치료, 치료 종류, 치아 치료 치아는 대표적으로 씹는 기능을 하고, 언어를 구사하는 데 있어 적절히 발음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충치가 생기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아니하면 주요 기능을 상실하게 되고, 통증을 유발하게 되죠. 또한 세균이 번져 정상적인 다른 치아들까지 충치가 생길 수 있어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충치란, 치아의 머리 부분 표면을 덮고 있고..

저온화상 (붙이는 핫팩, 전기매트...) [내부링크]

저온화상 (붙이는 핫팩, 전기매트...) 출처 : 놉스타뉴스 오늘은 지난주 반짝 추위가 몰려오더니, 한동안은 쌀쌀한 가을 날씨가 지속되고 있어요. 아침, 저녁은 쌀쌀한 바람이 불고 낮에는 따스한 햇볕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요즘 날씨가 아주 마음에 드네요. 다만, 요즘 같은 때에는 어떤 옷차림이 적합한지 대해서는 전날 저녁마다 고민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조금 얇게 입은 날은 핫팩을 들고나오거나, 발이 시릴 때는 히터기를 가동하는 대신 발 온열기를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에 일어나는 저온 화상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온화상 (붙이는 핫팩, 전기매트...) 저온 화상이란, 40 ~ 70의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 피부가 장시간노출되어 생기는 화상을 의미합니다. 핫팩, 전기장판, 전기난로 등에..

제철 해산물, 노로바이러스 주의 [내부링크]

10월 제철 해산물, 노로바이러스 출저:네이버이미지 해산물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좋아하는 음식인 거 같은데요. 전 개인적으로 해산물 요리를 참 좋아합니다. 새우, 굴, 조개, 문어 등등 벌써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요즘 제철인 해산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월 제철 해산물, 노로바이러스 - 요즘 가장 맛있는 해산물은 대표적으로 굴, 가리비, 홍합, 대하(새우)가 있죠! 출처 : 신세계백화점 공식블로그 출처 : 만개의레시피 굴은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석화 찜이나 구이, 라면 or 찌개 등에 넣어 먹어도 아주 일품이죠! 요즘 제철인 무와 굴을 함께 넣어 만든 굴밥에 양념간장 비벼 먹으면.....! 단, 생굴로 드실 때는 레몬즙을 뿌려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린 맛도 없..

가래떡데이, 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 11월11일 [내부링크]

가래떡데이, 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 11월11일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오늘은 10월의 마지막 금요일이네요. 이제 2020년도 2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은 11월 하면 어떤 날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전 나이가 들면서 조금씩 무뎌지긴 했지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날이 11월11일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막대 과자를 주고받는 날이죠! 하지만 11월 11일이 법정기념일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11월 11일은 1997년 제정된 법정기념일 "농업인의 날"이기도 하며, 가래떡 데이이기도 하죠! 오늘은 법정기념일인 농업인의 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래떡데이, 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 11월11일 출처 :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 출처 : 한국농어촌방송 농업인의 날은 1997년 정식 제정되었습니..

동파예방, 한파경보,동파방지 열선, 동파 방지 [내부링크]

동파예방, 한파경보,동파방지 열선, 동파 방지 출저:네이버이미지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최근 집 계약 문제로 집주인과 연락하게 되면서 생각난 일화가 있는데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으로 이사 온 첫 신청이었어요. 저희집 구조는 작은방 밖으로 베란다가 있고 세탁기가 설치가 되어있는데요. 자고 일어나니 작은방 바닥이 유난히 반짝반짝하더라고요. "뭐지..?" 하고 들여다보니, 배수관이 얼어버리면서 세탁에 사용되었던 물이 내려가질 못하고 물이 역류했던.. 1~4층 동일한 배수관을 사용했는데, 가장 저층인 우리 집으로 역류했던 거였어요. 이미 베란다는 발목까지 물이 찼고, 넘친 물이 작은방까지 넘쳐 들어온 거였어요. 그날 아침잠도 덜 깬 채로 방과 베란다에 물을 퍼내고 급히 배수관을 손봤던 게 기억이 나네요...

겨울철 난방, 난방비 절약 [내부링크]

겨울철 난방, 난방비 절약 출저:경동나비엔 오늘 10월 마지막 주가 시작되었네요! 올해는 추위가 조금 일찍 찾아왔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이불속을 나오기 싫어지는 법이지요. 저는 이불속이 너무 좋아 출근도.... 힘들어지네요... 하지만 열심히 살아야지요~! 입동은 아직 2주 정도 남았지만 이른 추위에 맞춰 오늘은 난방비 절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겨울철 난방, 난방비 절약 1. 외출모드 설정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예 끄지 말고 외출 모드로 설정해 주세요 아예 껐다가 다시 보일러를 가동할 경우 낮아진 온도를 올려야 하므로 소모가 더 큽니다. 또한, 한겨울에는 동파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외출 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에너지관리공단 2. 적정온도설정 겨울철 적정 실내..

가습기 유형 (가열식 가습기, 복합식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내부링크]

가습기 유형 (가열식 가습기, 복합식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출저:네이버이미지 기온이 내려가고 아침/저녁 차가운 바람에 건조해지는 요즘! 가습기가 필수인 계절이 다시 다가왔네요. 눈, 코가 건조해지면서 불편함과 불쾌감이 같이 동반되는데요! 오늘은 가습기의 종류와 세척,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습기 유형 (가열식 가습기, 복합식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가습기는 3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초음파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복합식 가습기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출처 : 미로샵 초음파 가습기란, 초음파를 이용하여 가습하는 방식으로 전기 요금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습기에 채워놓은 물로 가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분무 온도가 낮으며, 실내 온도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초음파 가습기는 보일러 컨트롤러..

손발이 차요, 수족냉증, 손이 찬 이유, 발이 찬 이유 [내부링크]

손발이 차요, 수족냉증, 손이 찬 이유, 발이 찬 이유 출저:매경헬스 며칠 전 서울 최저 온도는 4ºC / 최고기온은 13ºC 였어요. 바람이 쌀쌀한 만큼 사람들의 외투 또한 두꺼워졌는데요. 요즘 같은 시기에 손, 발이 유난히 찬 사람들이 고생하죠. 나 또한 10월에 들어서면서부터 손/발이 시리기 시작하면서부터 핫팩을 하나씩 챙겨 들고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첫 히터를 사용하여 발을 녹이고 있다...항시..손과발을 따뜻하게..)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에 손, 발이 찬 사람들에게 공포의 계절이 다가왔네요.. 그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죠! 손발이 차요, 수족냉증, 손이 찬 이유, 발이 찬 이유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수족냉증이란, 다른 사람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 발이 차..

탈모, 탈모 원인, 탈모약, 탈모 예방법 [내부링크]

탈모, 탈모 원인, 탈모약, 탈모 예방법 출처 : 암 스쿨 최근 유X브를 시청하다 우연히 뜬 영상에 조금 놀랐는데요. 꾀 많은 여성분들이 "자가 모발이식" 수술을 한다는 거였습니다. 직접 올린 상담, 수술, 후기 등에 대한 영상이었고, 보통 탈모, 대머리라고 하면, 남성밖에 떠오르지 않았는데 그것 또한 편견인 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모발이 얇아지는 것 같고 유난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거 같아 걱정이 많은 요즘인데... :( 오늘은 탈모의 원인과 종류 예방&치료에 대해 알아보고 같이 예방하시죠. 탈모, 탈모 원인, 탈모약, 탈모 예방법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말한다.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는 약..

염색 방법, 셀프염색약 추천 [내부링크]

염색 방법, 셀프염색약 추천 출저:네이버이미지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문득 내 이미지를 바꾸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부위는 머리 스타일입니다. 계절에 따라 좀 더 어울리는 헤어컬러가있는것처럼, 염색만으로도 분위기,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데요. 요즘 미용실 금액이 만만치 않기도 하고,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염색약들이 나오면서 집에서 간편하고 쉽게 셀프염색을 하기 쉬워졌으니, 오늘은 셀프염색에 대해 알아보러 고고싱! 염색 방법, 셀프염색약 추천 염색약에 기재된 숫자로 염색약 고르는 법은 간단합니다. 표기된 앞에 숫자는 명도, 뒤에 숫자는 채도를 의미하는데요. 명도란 "밝기의 정도"를 나타내며, 명도가 낮으면 어두운 느낌 / 높으면 밝은 느낌을 준다고 하고, 채도란 "색의 진한 정도"를 나타내며, 채도..

10월20일 ~ 21일 날씨, 오늘 날씨, 오늘의 날씨, 전국 날씨, 미세먼지 [내부링크]

10월20일 날씨, 10월21일 날씨, 오늘 날씨, 오늘의 날씨, 전국 날씨, 미세먼지 참조:네이버검색이미지 금일 경기 동부, 강원내륙, 경북내륙 등등 일부 지역의 기온이 5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하네요. 강원도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정도로 날씨가 상당히 추워졌고 "경기, 강원, 경북, 전북, 경남 일부 지역은 21일까지 5도 내외의 아침 기온을 보이겠다"라며 기상청에서도 전했는데요. 일교차가 많이 난다고 하니 몸 관리를 잘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주요지역 기온으로는 - 서울 아침 기온 : 10도 , 낮 최고 기온 : 22도 - 인천 아침 기온 : 11도 , 낮 최고 기온 : 20도 - 수원 아침 기온 : 7도 , 낮 최고 기온 : 22도 - 춘천 아침 기온 : 6도 , 낮 최..

발각질 제거, 발 각질제거기, 뒷 꿈치 각질 제거 [내부링크]

발각질 제거, 발 각질제거기, 뒷 꿈치 각질 제거 각질이란 , 섬유성 구조단백의 일종으로 피부, 모발, 손톱의 상피세포를 구성하는 주요 구조 물질인데요. 주요 기능은 외상에 견딜 세포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세포신호전달 , 세포증식 조절 등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출처:네이버지식백과) 위는 각질의 순기능을 의미하여, 각질은 사실상 죽은 세포이기 때문에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모공을 막아 피부를 상하게 하기도 하고 미관상으로도 매우 불편하게 느끼게 하죠. 출처:네이버이미지 특히, 우리의 신체 중에서 각질화가 쉬운 발뒤꿈치 각질은 더욱더 그렇다. 체중을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각질화가 쉽고 두껍게 쌓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발뒤꿈치 각질관리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시죠. 발각질 제거, 발 각질제거기, 뒷 ..

국내 당일치기 여행, 시흥가 볼만한 곳, 시흥갯골생태공원 [내부링크]

국내 당일치기 여행, 시흥가 볼만한 곳, 시흥갯골생태공원 참조:네이버검색이미지 시흥에서 괜찮은 공원이 있다고 하여 오늘 방문하기로 하였어요. 흐릴 것으로 예상했던 날씨와는 다르게 아침부터 해가 쨍하니 느낌이 좋은 하루이네요. 아침 일찍 출발하여 오전 9시쯤 도착하였지만 이미 주차장은 절반 이상이 주차가 되어있어요. 세상에는 부지런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 그럴수 밖에없는 것이, 입구에서도 느껴지는 넓은 부지와 잘 꾸며져 있는 잔디밭, 멀리서도 보이는 붉은빛의 넓은 댑싸리, 억새 입구부터 "와 넓고 너무 좋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어요. 공원이다 보니 별도의 입구는 존재하지 않고 차 어느 곳에 주차하느냐에 따라 내가 들어가는곳이 입구가 됩니다. 야외이고 넓다 보니 가족 단위의 나들이객이 많았다. 실제로 ..

여드름 부위별 관리, 여드름 관리, 여드름 없애는 법 [내부링크]

여드름 부위별 관리, 여드름 관리, 여드름 없애는 법 출저:네이버검색이미지 지난 포스팅에서 여드름 부위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여드름 부위별 관리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좋은 결과와 만족하는 결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드름 부위별 원인 2020/10/07 - [ 정 보 ] -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가자 1탄, 얼굴편 2020/10/10 - [ 정 보 ] -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가자 2탄, 몸편 여드름 부위별 관리, 여드름 관리, 여드름 없애는 법 1. 여드름 부위별 관리, 턱 참조:네이버검색이미지 1. 수면 충분히 취하기 충분한 수면은 여드름뿐만 아니라 몸 건강에도 필요하지요.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면역력이 약해지고 여드름균과 싸울 힘이 없..

아이폰 12, 첫 5G폰 공개 [내부링크]

아이폰 12, 첫 5G폰 공개 출저:애플홈페이지 애플이 드디어 첫 5G 스마트폰을 공개하였다고 하네요. 아이폰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 스마트폰인데요. 성능으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공개가 되었네요. 삼성 제품보다 아이폰 디자인을 좋아하셔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가 없네요. 밑에는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12 시리즈인데요. - 5.4인치 아이폰12 미니 - 6.1인치 아이폰12 - 6.1인치 아이폰12 프로 - 6.7인치 아이폰12 프로맥스 위에 4종을 공개하였고, 전부 5G와 새온 운영체제(OS)인 IOS14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은 모두 5G 기능을 탑재한다고 하네요. 아이폰 12, 첫 5G폰 공개 출저:애플홈페이지 1차 출시국 중에 한국은 제..

당일치기 추천, 당진가 볼 만한 곳, 당진 당일치기 [내부링크]

당일치기 추천, 당진가 볼 만한 곳, 당진 당일치기 금요일이 한글날로 금요일과 토요일에 메타몽 마냥 방콕을 하며 핸드폰을 즐기고 있었지만, 일요일까지 이러면 무엇인가 아쉬운 마음이 생길 것 같아 부랴부랴 가까운 곳으로 가 볼 만한 곳을 찾아보았어요. 서울, 경기는 뭔가 떠나는 느낌은 안 들고 조금 찾아보니 당진이라는 곳을 찾았고 차 시동 걸고 바로 떠났습니다. 약간... 즉흥적으로 하는 타입이라 저처럼 떠나지 마시고 좀 더 계획적으로 떠나시는걸 추천드려요...하하 오전 11시에 출발하여 점심 식당찾아 식사하고 구경할 곳을 찾아보았어요 - 우렁이박사 (식당) - 아미미술관 (미술관) 당일치기 추천, 당진가 볼 만한 곳, 당진 당일치기 우렁이박사 가끔 당진을 지나가다 보면 길거리 우렁이라고 작성되어있는 ..

피부 하얘지는법, 피부 톤업, 미백에 좋은 음식, 톤업 방법 [내부링크]

피부 하얘지는법, 피부 톤업, 미백 출저:네이버 지식백과이미지 한국인은 대부분이 황인종에 속하지만 우리는 늘 하얀 피부를 원합니다. 왜일까요? 외관상으로 미적으로 흰 피부가 이뻐 보이기 때문이죠. 또한 미백을 관리하는 사람은 밝은 피부톤을 유지하고 있고 관리를 하지 않는 사람은 칙칙한 피부톤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죠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과일과 제품, 시술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피부 하얘지는법, 피부 톤업, 미백 과일편, 레몬 출저:이미지하단참조 미백에 도움을 주는 과일은 대표적으로 레몬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레몬은 비타민 A, B, C 와 레티놀이 풍부하여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미백과 모공수축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구연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

코로나 19 거리두기 전국 코로나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 및 과태료 강화 [내부링크]

코로나란? 구글검색이미지 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한 최초 확인된 신종 호흡기 바이러스이며 SARS-CoV-2 라고도 합니다. 이 코로나바이러스는 박쥐에서 기원한 베타 코로나바이러스 계통이라고 하는데요. 사람, 조류, 설치류 및 포유류 등 숙주범위가 넓은 RNA 바이러스로서 모든 RNA 바이러스 중에서 가장 큰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증상은 보통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이 동반되며, 치명적인 경우 폐럼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는 감염자의 기침에 의한 호흡기 비말을 통해 감연되는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다고 하며, 정확히 어떻게 전파되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하네요. 특히, 감염되고 증상이 발현되는 기간은 2~14일 사이로 추정되고 있다고 하니 안심하면 안 되는..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가자 2탄, 몸편 [내부링크]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이란? 네이버 검색이미지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이라고 얼굴 편에서 말씀드렸는데요. 얼굴, 가슴, 등에 생기며 사춘기부터 생기기 시작합니다. 저번 1탄에서는 얼굴에 발생하는 여드름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2탄에서는 몸에 발생하는 여드름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여드름 부위별 원인] 몸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크게 내부적인 원인과 외부적인 원인으로 구분이 됩니다. 내부적인 요인으로는 열, 스트레스 등으로 꼽을 수가 있으며, 외부적 요인은 옷과의 접촉과 바디샴푸, 비누 등의 잔여물이 문제가 되거나 몸에 바르는 제품이 제품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고 하네요. 몸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모든 부위에 발생할 수 있지만, 가슴과 등에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가슴 여..

두피 & 모발을 위해 언제 샴푸 하는 것이 좋은가? [내부링크]

두피 & 모발을 위해 언제 샴푸 하는 것이 좋은가? 출저:이미지하단참고 평균적으로 사람들은 아침에 샴푸를 하거나 저녁에 샴푸를 하거나 아니면 아침, 저녁 모두 샴푸를 하는 사람도 있있었을 거에요. 그러면 우리는 내 두피와 모발을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으니 언제 샴푸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두피 & 모발을 위해 언제 샴푸 하는 것이 좋은가? 출저:이미지하단참고 남녀 구분 없이많은 사람들은 샴푸는 아침과 저녁 중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를 많이 고민하는 거 같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많이 고민하는데요. 저녁에 샴푸를 하게 되는 경우 외부에 노출되어 있던 두피에 붙어있는 먼지를 씻어주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저녁 10시 ~ 새벽 2시 사이에 두피와 모발 재생 시간..

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고가자 1탄, 얼굴편 [내부링크]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인데요. 얼굴, 가슴, 등에 생기며 사춘기부터 생기기 시작해요. 피지의 과잉 분비가 주로 관찰이 되고 성인 이후에는 자연 치유가 되거나 증상이 약해집니다. 네이버 검색이미지 원인은?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 여러 가지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가족력, 피지, 기름기가 많은 음식, 여자분들은 월경 주기, 햇볕, 스트레스 소화 기능 등등 복합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부위별로 원인에 대해서 같이 알아봐요 [여드름 부위별 원인] 네이버 검색이미지 1. 턱 턱에 여드름은 대표적으로 성인 여드름인데요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발생한다고 하네요. 특히, 여성분들은 생리 하게 되고 배란기 이후에 남성호르몬이 과잉분기가 되어 여드름이 발..

강남 삼성역 맛집,선릉역 맛집 스시 오마카세 '스시소라 대치점' [내부링크]

[삼성역, 선릉역 맛집] 스시 오마카세 '스시소라 대치점' 개인적으로 질보다는 양을 우선시하는 사람이라 항상 초밥을 먹을 때는 뷔페를 많이 방문하고는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날은 특별하게 대접해야 할 상황이 되어 알아보는 도중 '스시소라'라는 일식집을 알게 되었고 여러 가지 검색을 한 결과 나쁘지 않다는 판단하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스시소라 대치점 간판이에요. 건물 2층에 위치하였고 예약 시간 정확하게 맞추어 입장을 시켜줍니다. 저는 17:30 예약이였지만(계획하고 미리 예약하셔야 합니다) 일찍 가서 대기를 하고 있었고 코로나로 인해 열 체크 와 큐알체크를 미리 하였습니다. '룸 예약과 카운터' 예약이 있지만 카운터로 예약하였고 입장을 하면 정갈하게 세팅이 되어있어요 벌써 대접받는 느낌이네요 크크 첫 음..

피부 묘기증 (관리법 & 긴급처치) [내부링크]

피부 묘기증이란? 피부를 긁거나 누르면 그 부위가 부종 및 홍반성 발적이 나타나며,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두드러기입니다. 자극에 의하여 혈관이 과잉반응하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으로 알레르기성 증상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으나, 그래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네이버 검색이미지 상기 사진과 같이 자극이 있으면 피부가 부어오르는 질병입니다. 병원에 가보는 게 제일 좋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급할 경우 집에서 관리하는 방법도 알아두시는 게 좋으시겠지요? 1. 피부 진정을 위해 피부 열을 식히기 위해 아이스팩 등 피부 위에 올려두기 2. 수분과 보습을 위해 크림 바르기 3. 자극을 최대한 피해야 하기 때문에 여자분들은 머리끈, 타이트한 의류 등등 압박이 없도록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쉬운 제사상 차리는 법 [내부링크]

제사상 차리는 법 어르신분들은 제사를 많이 지내보셨기 때문에 제사상 차리는 법에 대해서 많이 아시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는 제사상 차리는 것이 어렵기만 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나중에 필요하실 때 보실 수 있게 제사상 차리는 법을 사진으로 올려보았습니다. 구글 검색이미지 위에 이미지는 추석 차례상 차림의 예시입니다. 어떠한 음식이 올라가는지 글로도 작성이 되어 있어서 보기 편하실 것입니다. 대추가 5열 첫 번째 놓이는 이유는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씨가 하나인 열매로, 임금을 의미하여 첫 번째에 놓는다고 합니다. 구글 검색이미지 위 이미지는 설 차례상 차림으로 가져와 본 이미지입니다. 이것 또한 어떠한 음식이 올라가는지 글로 적혀있어 핸드폰으로 보시면서 준비하시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제사에 올..

[당일치기] 인천 강화도 힐링 카페 '희소식' (애견동반) [내부링크]

인천 강화도 애견동반 힐링 카페 '희소식' 월요병이 생기기 전인 일요일에 어디를 갈까 하는 생각에 무작정 검색을 해서 힐링할 곳을 찾아보았고, 푸르른 나무가 보기 좋아 검색한 이곳 사진으로 보아도 나무들이 많고 마음 편히 힐링을 할 수 있을 거 같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주소를 검색하여 이동을 하다 보면 '카페 희소식' 주차장 간판이 보이고 바로 핸들 꺾기~ 차에서 내리고 조금 둘러보면 '카페 희소식' 간판이 보입니다. 크크 카페를 방향으로 왼쪽으로는 등이 달린 통로 같은 입구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주차장과 바로 연결되는 입구가 있어요 메뉴는 일반 카페와 비슷하지만, 여기에 '시그니쳐 메뉴'인 쑥스크림라떼를 시켜보았습니다. 아! 참고로 수제청 과 젤라또 는 직접 만드신다고 하네요 건물 내부는 기와집..

환절기 피부 문제 & 피부 관리법 [내부링크]

환절기에 발생하는 피부 문제 환절기에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인해 피부의 컨디션이 악화됩니다. 피부의 수분이 쉽게 날아가고 유분의 과잉분비로 인해 트러블도 발생하며, 외부의 물질이 피부 장벽을 파괴하고 모공 속에 침투하여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환절기에는 피부를 각별히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1. 피부 컨디션 악화 2. 유분 과잉분비 3. 피부 장벽 파괴 환절기에 발생하는 피부 문제 네이버 검색 이미지 위와 같이 3가지 문제를 해결하면 환절기에 대한 피부를 지킬 수가 있는데요. 1. 수렴작용 스킨을 사용추천 2. 보습이 높은 세럼 3. 피부 벽을 지켜주는 크림(수분크림 등등) 4. 피부 진정 위 4가지를 제품 중 마음에 드시는 제품을 선택하여 피부 관리를 해주시면 환절기는 저기 가라! 환절..

추석에 듣기 싫은 말 1위??? [내부링크]

추석에 듣기 싫은 말 1위 한가위라고도 하는 추석은 음력 8월 15일에 치르는 명절로 설날과 더불어 한국의 주요 명절인데요 1년에 한번 있는 명절로 가족이 다 모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을 포함해 가족이 모이게 되면 즐겁게 대화를 하다가 듣기 싫은 말을 듣기도 하죠 매년 달리질 수 있지만 2020년에 듣기 싫은 말 1위는 무엇일까요? 구글사이트 검색이미지 지난해에는 결혼, 자녀 계획에 대한 이야기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번 연도 2020년 에는 '결혼' 과 '연봉'에 관련된 질문이 가장 듣기 싫다는 답변이 나왔다고 합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남녀 31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올 추석 연휴 기간 '결혼'과 '연봉'에 대한 질문이 가장 듣기 싫다고 하네요 구글사이트 ..

춘천 통나무집닭갈비, 춘천 맛집, 춘천 닭갈비_내돈내산 [내부링크]

지난 1월에 다녀온 통나무집 닭갈비 늦은 후기 올립니다 서울에서 출발해서 금요일 3시쯤 도착했을땐, 웨이팅없이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었어요. 매장은 구역별로 나뉘어져있어서 꾀 넓었고, 3층에도 식사자리가 마련되어있는거 같더라구요. 주차장은 가게를 기준으로, 정면/후면/좌측/우측라인에 이어져있는데 주말에 인파가 몰릴때에는 부족할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흡연부스도 따로있고, 웨이팅하시는분들이 기다리실 수 있는 대기공간도 따로 마련되어있었어요 제가 간 매장에서 300m 떨어 진곳에 본점이 위치해있었고, 본점에서만 숯불닭갈비를 이용할 수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저희는 내장과 닭갈비 각 1인분 / 감자부침 / 우동사리를 주문했어요! 닭내장은 생소했지만, 보통 다들 섞어서 주문 많이 하시는거같더라구요. 저도 처음 먹..

팔각도, 오목교맛집 , 팔각도 오목교점(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팔각도 오목교점에 다녀왔습니다. 4시가 조금 넘은시각에 도착해서, 다행히 자리는 여유가있었지만 식사하다보니 5시가 넘어서부터는 대기가 발생하더라구요. 팔각도는 이용시간이 2시간이니 사전에 꼭 참고하세요! 고기불판에 소스와, 반찬이 정갈하게 함께 나오구, 이름대로 불판에 8개의 각이 있어요! 세팅이 이쁘게되어, 보기좋더라구요 숯불닭갈비로 주문했는데, 고기가 타지않게 잘 봐가면서 구워주세요! 다 익은 고기는 가쪽으로 빼둘수가 있어요 추가로 닭 안창살과 닭발을 주문했는데, 닭발은 소스찍어 드시길 추천합니다! 소스없이 닭발만먹으면 너무 맵고, 소스를 찍어야 맛있음이 배가되더라구요!! 중간에 귀여운 병따개도 한컷!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일반 우리가 생각하는 양념닭갈비와 가격은 비슷하지만, 맛부분에서는 팔각도가..

[구충제]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성분/복용법/부작용/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 구충제 꼭 먹어야 하나? ] 요즘 유튜브나 인터넷 커뮤니티 상에서 구충제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요. 기생충 감염 사례가 급증하면서 회충약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렇다면 왜 갑자기 구충제 붐이 일어난 걸까요? 현재 대한민국 국민들은 육류 섭취 증가 뿐만 아니라 채소류도 생식하거나 유기농 식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기생충 감염률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구충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하고 그렇기 때문에 평소 건강 관리 차원에서라도 미리미리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요즘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구충제 ‘알벤다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 건데요 기생충 감염 치료제인 알벤다졸은 항암 효과가 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오는날 동묘앞쭈꾸미 [내부링크]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일요일! 친구들과 동대문 쇼핑을 가던길에, 매콤한 메뉴가 떠올라 급하게 “동묘집”을 가기로 결정! 전 처음듣는 식당이었지만, 친구는 긴 웨이팅으로인해 식사는 못 해봤다고 하길래 노선을 변경해서 동묘앞역으로 갔어요 동묘앞역 6-7번 출구와 굉장히 가까웠지만, 골목안에있어 자칫하면 골목을 지나쳐 버릴수도 있을거같아요! 완구거리 시작하기 직전의 우측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비가와서 그런지 분위기가 더 있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바 테이블 외에는 만석이었고, 3인식사라 웨이팅이 필요했어요! 저희가 온 이후로 사람들이 더 오기 시작했고, 나중에 식사하다보니 다른 식사 공간이 따로 있는거 같더라구요 철판쭈꾸미 3인분 + 쭈꾸미 파전을 주문했지만, 양이 꾀 많을거라고 철판 쭈꾸..

폭염_에어컨풀가동_실외기풀가동_실외기 화재_에어컨화재_실외기 청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 열돔현상으로인한 무더위로 아주 푹푹찌는 요즘입니다. 늦은밤중에도 더위는 가실줄 몰라 요즘 같은 때에는 에어컨이 풀 가동되고있는데요. 실제 저희 집에도 에어컨, 써큘레이터, 선풍기가 동시 작동하는 시간이 훨씬 길어졌습니다. 비교적 에어컨의 시원한 공기의 순환이 적은 작은방은 거실과 온도차가 극명하여 마치 찜질방을 연상시키더라구요….. 단 좋은점이 있다면, 베란다에 널어놓은 빨래가 아주 빠른 시간안에 건조된다는 점 정도요….? 현재 거주하고있는 집에서 에어컨을 설치하면서 실외기 커버도 구매하였는데요, 여러분은 실외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계신가요? 보통 실외기의 경우 베란다나, 건물외벽에 설치되기 때문에 한 여름에 뜨거운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게 됩니다. 또한 에어컨이 가동되면서 발생..

곤약효능_곤약쌀의효능_혈당낮추는법_다이어트방법_곤약다이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니민입니다. 집에 쌀이 똑! 떨어져 주문하려다가 지인에게 추천받은 곤약 쌀이 기억나 곤약 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곤약은, 구약나물의 알줄기를 건조, 분쇄, 도정의 과정으로 만들어진 mannan(만난)이 물과 만나면서 생기는 점성에 알칼리성 응고제를 첨가하여 만들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마트에서 많이들 보셨을 거예요! 곤약의 ‘글루코만난’이 장을 깨끗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단, 곤약의 특유의 향 때문에 기호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려지는데요. 저는 데쳐먹거나, 소스와 곁들여서 먹는답니다. 혹은 부대찌개나 어묵탕에 함께 넣으면 쫀득하고 탱탱한 식감 때문에 음식의 맛을 더 살려주더라고요! 그래서 저에게 곤약은 호!! 입니다Jㅋㅋ 곤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