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thingrkdldksk5의 등록된 링크

 bigthingrkdldksk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0건입니다.

후추의 효능, 많이 먹었을때 부작용은? [내부링크]

요즘 후추가 맛있어서 너무 많이 뿌려먹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어떤 음식이든 뿌려먹고 있는데요. 그런데 많이 먹다 보니 부작용이 걱정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후추의 효능과 부작용을 정리해 보고, 앞으로도 마음껏 먹도록 하겠습니다. 후추의 효능 (Black pepper) 후추는 향신료로 쓰입니다. 기름진 음식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풍미를 아주 높여주는 맛있는 향신료죠. 후추에는 마그네슘, 칼륨, 인, 철, 구리, 미네랄,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B, 피페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염증 완화 후추의 피페린은 염증을 일으키는 성분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염증 완화,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호흡기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위장 건강 또한 피페린 성분은 혀의 미뢰를 자극해 소화액을 분..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 (스마트한 냉방 방법) [내부링크]

에어컨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이며 현대인은 에어컨 없이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에어컨을 틀면서도 전기 요금 때문에 많이 걱정되시지요? 전기세는 실외기 사용량에 달려있는데,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에어컨의 종류에 따라 전기세 줄이는 방법이 다르다 요즘에는 대부분 인버터 에어컨인데,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희망온도를 설정해 놓고 계속 틀어 놓는게 좋습니다. 인버터형 에어컨은 처음에 전원을 키면 강하게 가동되었다가, 희망 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온도를 유지해 주는 정도로 약하게 돌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온도가 내려갔다고 전원을 끄면 안됩니다. 전기요금은 처음 전원을 켰을때 실외기 가동에 많은 에너지가 들기 때문에 잦은 껐다 킴을 반복하는것은 전기요금이..

민방위 몇년까지? 예비군 몇년차까지? [내부링크]

민방위와 예비군 훈련을 받다 보면 도대체 몇 년을 받아야 하는지.. 많이 궁금해집니다. 싫어지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예비군은 8년 차까지, 민방위는 40세까지 민방위 훈련을 받게 됩니다. 연차별로 훈련이 없기도 하고, 집합훈련을 하기도 합니다. 예비군 몇년을 받나? 연차별 훈련 내용은? 전역 후 당해는 예비군 훈련을 받지 않고, 마지막 2년은 미이수 훈련을 합니다. 아래 표로 각 연차별 훈련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비군 연차 0년 차 (전역당해) 1년 차 2년 차 3년 차 4년 차 5년 차 6년 차 7년 차 8년 차 예비군 훈련 없음 동원훈련(2박 3일) 또는 동미참(2박 3일 또는 32시간) *간부 예비군 : 6년 차까지 동원 훈련 기본훈련(8시간 당일) 작계훈련(12시간 : 6시간 2회) 미..

LG 식기세척기 12인용 모델명 구분법(DUBJ4EL, DUBJ4ES 차이점) [내부링크]

LG식세기12인용 구매할 때 겉모양은 똑같은데 가격은 10~3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 제품이 있어요. 이건 상세 스펙이 차이 나기 때문인데, 이는 모델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델명 별 스펙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이모님 만세!) 모델명 알파벳 별 의미 겉 모양은 같은데 가격차이가 많이나죠? 모델명이 DUBJ4EH DUBJ4EL DUBJ4ES ?? 무슨차이인지 모르겠죠?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알파벳 별 의미를 알아보고 각 스펙별 차이점은 아래에 따로 정리 하겠습니다. 모델명 D U B J 4 E S 스펙 식기세척기 Dishwasher 설치 타입 U: 빌트인 전용 F: 프리스탠딩 판매국가 B: 한국 제품 그레이드 J: 오브제 컬렉션 2: 스팀 4: 스팀X..

자녀세액공제 신청하세요! (7세 이상 자녀 있는 사장님들) [내부링크]

만 7세 이상 자녀 2명까지 인당 연 15만원씩, 3명부터는 인당 연 30만 원씩 '자녀세액공제'가 됩니다. 자녀를 출산&입양했다면 인당 30~70만 원씩 출산, 입양자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 20세 이하 자녀는 인적공제 150만 원도 잊지 마세요! 자녀 세액 공제란? 20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 산출 세액에서 일정 금액을 '세액공제'해주는 제도입니다. 소득공제가 아닌, 세액공제이니 매우 영향이 큽니다. 이때 종합소득이 있으신 경우 모두 해당이 되니, 자영업자 및 기업 근로자도 모두 해당됩니다. (종소세 자녀세액공제) Q. 이때, 자녀에 해당하는 나이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A. 자녀세액공제 대상의 자녀는 만 7세 이상, 만 18세 이하의 자녀가 해당하며, 입양자 및 위탁 아동도 자녀에 ..

아기 코감기 대처법 (신생아 40일) [내부링크]

많은 신생아들이 유아 비염을 앓고 있고 이는 코로나 이후 독감이 유행하면서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첫 출산인 분들은 아기가 조금만 힘들어해도 정말 걱정이 많으신데, 오늘은 신생아 코감기 증상과 어떻게 하면 될지 대처법에 대해 총 정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신생아 감기 원인 및 증상 1. 아이가 미숙아로 태어나거나 저체중으로 태어난 아이들은 비교적 항체가 약해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요. 2. 특히 체온 조절이 잘 안 되기 때문에 간절기 및 겨울철에 잠시 환기를 한다거나, 목욕 후 몸이 차가울 때를 조심해야 해요. 3. 또한 환경 문제로 세균이 많거나, 환기가 어려운 쾌적하지 못한 환경에서는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으니 주변 청소와 환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4. 앞서 말한 것처럼 신생아의 경우 면..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전세사기 대비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전세사기로 전세 구하기도 찜찜한 구석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전세사기에 당했을 때 체납 국세가 있다면 무조건 국세가 저의 전세금보다 우선순위에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임대차 계약 시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법안이 개정 중입니다. 오늘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포스팅합니다. 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발급 방법은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민원창구 or 무인발급기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아도 간편하지만, 급하실 경우 온라인으로도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국세 지방세 온라인 증명 발급 방법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https://www.gov.k..

GOAT?? 요즘 많이 쓰는 단어 무슨 뜻 일까? (영어 신조어) [내부링크]

GOAT? 요즘 정말 많이 쓰는 단어죠. 인터넷에도 많이 나오고 TV에도 많이 나옵니다. 무슨 뜻이냐면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로 역대 최고란 의미로 쓰입니다.GOAT는 밈으로도 많이 생성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축구GOAT는 리오넬 메시다! 이런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고트 GOAT 뜻? 요즘 많이 쓰는 단어 고트는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Greatest Of All Time의 약자입니다. 예를 들면 롤의 GOAT는 페이커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밈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알고 있으면 함께 즐길 수 있겠죠? 감사합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방법 A to Z (주식 문자) [내부링크]

요즘 주식 스팸문자가 진짜 극성입니다. 한두 달 전부터 하루에 최소 5통씩은 받은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주식 스팸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을 A to Z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렇게 설정하고 나서 스팸 문자 정크 문자는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게 되었어요. 아이폰 주식 스팸 문자 차단하는 방법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다릅니다. 안드로이드는 자체적으로 문자열을 추가하여 해당하는 문구를 포함한 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이폰은 후후 어플을 활용해야 합니다. 후후에서 문자열을 추가하고 아이폰 메시지 설정에서 SMS 필터링을 후후로 지정하면 스팸문자를 차단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원래 번호를 일일이 신고했었는데, 매일 번호가 바뀌어서 스팸이 오고 끝이 없더라고요. 아래 방법 ..

LG 트롬 워시타워 모델명 별 스펙 차이점 (오브제와 일반 워시타워 차이) [내부링크]

삶의 질 향상 가전제품인 LG 워시타워 많이들 구매하시죠? 그런데 생긴 건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는데,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오늘은 LG 워시타워 구매 시 제품 모델명 별 스펙 차이점과 오브제 워시타워와 일반 워시타워의 차이점을 A to Z 로 완벽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브제 워시타워 vs 일반 워시타워 뭐가 달라? 오브제 제품은 내가 원하는 색상 조합으로 세탁기 건조기를 조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반면에 일반 워시타워 제품은 위 아래 세탁기 건조기 색상이 동일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색상의 종류도 오브제 제품이랑 다르죠. 저는 솔직히 개인적으로 색상은 통일된것이 좋기 때문에... 일반 제품 화이트 색상을 선택하겠지만.. 색상은 갠취죠! 워시타워 모델명 분석 (오브제 컬렉션) 오브제 제품명 조합..

다이소 타공판 설치 A to Z (타공보드 무타공 설치 후기) [내부링크]

사진들과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들, 그리고 엽서, 자석 기념품들을 전시해 놓을 타공판을 계속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벽에 타공을 할 수 없는 세입자 입장이기 때문에 계속 미루고 있다가, 무타공으로 설치할 수 있는 다이소 타공보드를 구매하여 설치해 보았는데, 매우 만족스럽네요. 다이소 타공 보드 (타공보드, 브라켓, 후크걸이, 자석 테이프, 나무집게) 먼저 다이소에서 아래 물품들을 구매해 줍니다. 이게 생각보다 원하는 수량만큼 재고가 없는 매장도 있고 아예 없는 매장도 있어서, 저는 3군데의 다이소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래서 저는 타공보드 6장, 부착용 브라켓 6개, 후크걸이 1개, 나무집게 1세트, 자석테이프 이렇게 구매를 했습니다. 아주 저렴하게 무타공으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공 보드는 각..

휘센 제습기 2023년 5월 구매 제품 언박싱! (LG 휘센 구매 이유) [내부링크]

장마철 꿉꿉함에 대비하여 LG 휘센 제습기 언박싱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23년 5월에 구매하였고 구매 이유는 자동건조 기능, 연속 배수 기능, UVnano 살균 기능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종료 후에도 5분간 팬이 돌아가는 자동 건조 기능으로 든든하네요. 언박싱! 23년 5월 구매 제품 (23년형) LG 제습기는 2년마다 신제품이 출시되어 23년에 구매하였지만 제품은 22년형입니다. 20년형에 없던 제습기에 꼭 필요한 기능이 22년형에 모두 들어갔으므로 고민 없이 22년형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번 장마철은 슈퍼 엘니뇨 현상으로 더 길고 꿉꿉하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미리미리 준비해 놓으세요! 저는 저희집과 여자친구집에 놓으려고 20L짜리 골드 제품(DQ202PGUA)으로 2대를 한 번에 구매..

음식물 처리기 보조금 받는 방법 A to Z (누구나 30만원 지원!!) [내부링크]

삶의 질을 올려주는 필수 가전 중 하나 음식물 처리기를 보조금을 받고 구매할 수 있는지 아셨나요? 누구나 조건 없이 제품 가격의 50%,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통 음식물 처리기 가격이 70만 원 정도 하니 30만 원을 지원받으면 4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음식물 처리기 보조금을 받아 보자! 정말 조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서울, 서울시, 수원, 울산, 경기도, 부산, 대구 어디든 각 지자체(구청 or 시청)를 통해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도 분쇄 방식을 제외한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건조 방식 등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단체표준, 환경표지, K마크, Q마크)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린클 음식물 처리기는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제 보..

신형 기아자동차 중립주차 하는 방법(K3, K5, K8, 스포티지, 쏘렌토) [내부링크]

신형 기아자동차 중립주차/평행주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단을 놓고 시동을 끕니다. 2)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다이얼기어를 N단으로 한 칸만 돌린 채로 유지해 줍니다. 3) 계기판 클러스터에 "N단으로 체결되었습니다" 문구가 뜨면 중립 주차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신형 기아 자동차 전자식 변속 다이얼 레버 기어중립(N) 이열주차 평행주차 중립주차 N단 놓는 방법 위에 설명하였지만 사진을 보고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1. P단을 놓고 시동을 끕니다. 2. 브레이크를 밟고 다이얼 기어 레버를 한 칸만 시계방향으로 돌려 N단에 놓습니다. 이때 길게 유지해 줍니다. 3. 계기판 클러스터 모니터에서 N단으로 체결되었습니다 문구가 뜨면 중립주차가 된 상태입니다. 4. 이때 다이얼 기어..

레이저 제모 통증 후기(피부 까만 남자, 젠틀 맥스 프로 플러스) [내부링크]

남자들 중에 레이저 제모 시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반나절만 지나도 자라는 수염이 신경쓰이기도하고, 매일 아침 면도를 해야하는 번거로움, 면도 트러블, 모낭염 등등 수염으로 인한 고민이 많기 때문이죠. 젠틀 맥스 프로 플러스 레이저 시술의 통증은 어땠는지 꿀팁 공유드려요. 레이저 제모 까만 피부 먼저 레이저 제모의 효과는 피부색에 따라서도 달라요. 레이저를 멜라민 세포에 집중 조사하는 원리기 때문에 피부가 까말 경우 아무래도 수염으로 집중 조사가 되지 않겠죠?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까맣다면 시술을 여러회 받아야 하거나 심지어 시술을 못받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저는 피부가 까만편이어서 20회 시술을 받았습니다. 보통 보면 8~10회가 많던데,, 저는 두배 많이 받았어요. 하지만 다시 받으라 하면 ..

LG 워시타워 오브제, 삼성 그랑데 원바디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직렬형 건조기&세탁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면 모두 워시타워와 그랑데 원바디를 비교하실 텐데, 장단점 비교 보시고 결정하세요. LG 워시타워의 장점이 워낙 확실해서 워시타워로 조금 기우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보통 혼수 가전을 하신다면 여러 다른 가전과 함께 구매하시기 때문에 삼성을 선택하기도 하지요. 컨트롤 패널 비교 (LG워시타워 vs 삼성 그랑데) 일단 둘 다 중간 컨트롤 패널에서 조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LG 워시타워는 가운데에만 컨트롤 패널이 있고, 삼성 그랑데는 건조기 상단에도 떡하니 컨트롤 패널이 달려있다. 솔직히 높이 있어 상단 컨트롤 패널로 건조기를 조작하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진짜 귀찮아서 그랑데 건조기를 그대로 갖다 올리고 중간에서 컨트롤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수준으로 밖에 안 보인..

의료보험 급여 비급여는 무슨 차이일까 (실손 보험과 관계) [내부링크]

병원 진료 명세서를 받아보면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이 있습니다. 그 차이는 국민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항목인가 아닌가 입니다. 급여항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항목이고, 비급여 항목은 건강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항목입니다. 그래서 보통 실손 보험은 비급여항목을 위해 가입하는 것이죠. 급여 비급여 차이? 급여 항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보험료가 지원되는 병원비 입니다. 이 경우에 환자는 본인 부담금 30%만 내면 되고, 병원에서 나머지 70%를 추후에 건강보험공단에 청구하게 됩니다. 반면, 비급여 항목은 100% 환자가 부담해야 되는 항목입니다. 대표적인 비급여 항목으로는 MRI, CT 촬영 등 검사가 해당됩니다. 특히 몸이 안좋아서 병원엘 갔는데 비급여항목인 MRI를 촬영해서 검사하자고 하면 좀 난감하지요..

LG 휘센 제습기 모델명 별 차이점 비교 (23년형은?)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LG 휘센의 23년형 제습기를 기다리고 계실 텐데, LG는 20년형 22년형 23년형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2년형에서 개선된 점이 많으니 구매하실때 22년형 제습기를 추천드리고 모델명 별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추가 **23년형 추가 정보**** 23년형이 출시 되었습니다. 다만 기능적 변화는 없고 신규 색상만 추가되었습니다. 클레이브라운(C)과 카밍베이지(E)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제품 설명 상세페이지 업데이트로 인해 성능 관련 소음 감소, 자동건조 기능의 차이, 에너지 효율 개선 등 상품 설명에 차이점이 있지만, LG 베스트샵에 문의 결과 소음은 듀얼 인버터가 아닌 타입 대비 좋다는 의미로 설명이 추가된것이며, 자동건조 기능 및 에너지효율도 완전히 동일하다는 답변을 받았..

2024 파리 올림픽의 모든것 (일정, 경기, 종목, 시차) [내부링크]

2021년에 도쿄 올림픽이었는데, 무려 3년만에 2024 파리 올림픽이 개최됩니다. 아무래도 시차가 7시간이나 나다보니 관람하는게 편하진 않는데요, 2024 파리 올림픽 관람을 위해 대회 일정과 제외 종목 등등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개최지, 시차, 대회시간) 먼저 개최지는 프랑스 파리 입니다. 파리와 한국은 시차가 7시간 나는데요, 주간 경기시간을 고려했을때 파리에서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를 계산해보면 한국은 오후 4시 - 새벽 3시 정도까지 경기를 하게 됩니다. 특히 인기있는 경기의 경우 대부분 한국에서는 새벽시간을 차지하게 되겠네요. 대회 기간은 2024년 7월 26일 부터 8월 11일 까지입니다. 환상적인 세느강 수상 개막식 이번 파리 올림픽은 특이하게도 세느강..

2026 북중미 월드컵의 모든것 (이것만 알면 OK!)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 잘 즐기셨나요? 이제 2026년 북중미 월드컵을 준비해야할 때죠! 그럼 2026 월드컵의 개최국은 어디인지, 그리고 본선 참여국가가 몇개 국가인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 외 도시별 스타디움 정보도 포함해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적어보려 합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개최국 차기 월드컵은 특이하게도 북중미 3개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3번째 FIFA World Cup 입니다. 바로 멕시코, 미국, 캐나다죠. 한일 월드컵이 공동으로 개최된 이후로 처음 있는 공동 개최라고 하네요. 참여국 숫자 또한 최초로 48개국 체제의 월드컵으로 경기 숫자만 총 80 게임이상된다고 하니,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벌써 부터 티케팅이 걱정되긴 하네요! 기존의 카타르 월드컵은 32개국 체제로 진행되었습니..

생성 AI ‘뤼튼’을 소개합니다! (기존 Chat GPT 이용자들도 무료로 사용 가능) [내부링크]

기존 Chat GPT 사용자들은 사업 또는 개인 프로젝트에서 작성해야 할 글의 양과 질에 대한 고민을 하며 힘든 일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뤼튼(Wrtn)이 있다면 이런 고민과 힘든 일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뤼튼은 머신러닝과 자연어처리 기술을 이용하여, 독자적이고 감성적인 글을 생성해주는 AI(Text Generation) 서비스입니다. 뤼튼은 사용자가 입력한 주제와 키워드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욱이 뤼튼은 사용자가 직접 수정 가능한 UI를 제공함으로써, 창작물의 편집 및 수정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UI를 통해, 사용자는 뤼튼이 제공하는 글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으며, 가지고 있는 글 쓰기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 ..

인베스팅 닷컴의 모든 것 (이것만 보면 OK) [내부링크]

해외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미 인베스팅닷컴은 모두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익숙하시겠지만, 처음 해외 주식을 시작하신다면 인베스팅 닷컴에서 어떤 걸 보아야 하는지 모르실 텐데, 주린이 분들에게 인베스팅 닷컴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고 이것만 보면 미국주식은 오케이다! 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베스팅 닷컴 해외 주식, 선물, 원자재, 환투자를 하시는 분들의 성지같은 플랫폼이 바로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검색 포털에 인베스팅 닷컴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인베스팅 닷컴 https://kr.investing.com/ 1. 간단한 실적 확인 기업 분석을 하려면 각잡고 실적 분석을 해야겠지만, 모든 주식을 그렇게 접근할 수는 없죠. 이미 잘 알고 있는 주식이나, 초기 탐색 단계라면 간단..

미국 주식 10년 장기 추세 보는 무료 사이트 (Macrotrends)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시는 분이면 FCF(Free Cash Flow, 잉여 현금 흐름), PER, EPS, PBR, Margin(이익률), ROE(자기자본이익률), 배당률, 고용인원수 등 기업의 펀더먼털 정보의 장기 추세를 그래프로 보시고 싶으실 겁니다. 저도 이게 보고 싶어서 여러 사이트를 전전했는데 결국 내가 정리를 해야 하더라고요. 그런데 찾았습니다. 매크로트렌드 Macrotrends 바로 매크로트렌드라는 사이트 인데요. 여기서 앞서 나열한 기업들의 장기적인 지표 추세를 그래프로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미국 주식하는 분이라면 정말 원하는 정보일 텐데 어떤 정보를 볼 수 있는지 하나씩 보겠습니다. 매크로트렌드 사이트 주소 https://www.macrotrends.net/ 애플을 기준으로 한번 보겠습..

테슬라 기가멕시코 소식, 기가베를린 주당 생산량 4000대 달성 [내부링크]

이번주 테슬라 주요 소식으로 기가멕시코가 확정되었다는 소식과 기가 베를린이 주당 생산량 4000대를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한국 기업들과의 계약 소식과 공유 슈퍼차져 개방에 대한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차세대 기가팩토리 발표 : 기가멕시코 테슬라의 차세대 기가팩토리는 기가멕시코로 확정되었습니다. 멕시코 대통령이 공식 발표했지요. 장소는 누에보레온주에 몬터레이로 정해졌고 상세 내용은 내일 인베스터 데이에서 상세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도요타도 인정한 테슬라 첨단 제조기술 도요타도 드디어 테슬라의 제조기술을 인정했습니다. 최근에 도요타는 CEO가 변경되었는데요, 이후 전기차로의 전환에 가속화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도 모델Y의 일부로 봐야 할 정도로 첨단 제조 기술로 제작된 단순한 구조의 자동..

애플의 차세대 제품 MR 헤드셋이 다시 한번 세상의 변화를 이끌까요? [내부링크]

애플의 차세대 신제품인 MR 헤드셋이 드디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MR 헤드셋이 출시된다면 스마트폰의 뒤를 이은 새로운 IT 플랫폼이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시는데, 2023년 하반기 약 3000달러로 출시될 예정인 MR헤드셋에 대해서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을 정리해 봅니다. 애플의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MR 헤드셋 애플은 항상 오래도록 제품을 준비하다가 시장이 무르익으면 가장 앞서고 가장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시장을 장악해 왔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무선이어폰, 스마트워치 항상 같은 전략이었죠. 이번에도 메타(구 페이스북)와 기타 중소 업체들이 어느 정도 시장을 형성해 왔고 타이밍이 무르익었다 판단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이번에도 결국 애플이 시장을 지배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

급성요추 염좌 후기 (허리아파서 꼼짝도 못할때 대처법) [내부링크]

급성 요추 염좌는 누구에게나 전조 없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통증이 정말 너무 심하기 때문에 많이 걱정을 하실 텐데요. 지금 급성 요추 염좌로 꼼짝도 하지 못하고 계신다면 너무 걱정하진 마십시오. 하루만 지나면 상당히 호전되고 2일 정도 후에는 걸어 다닐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됩니다. 저의 급성 요추 염좌 후기 1일차 저는 놀러 갔을 때 갑자기 통증이 왔습니다. 그래서 숙소에 꼼짝도 못 하고 4일을 내리 누워있었는데요.(숙소 2일 연장했어요. 도저히 움직일 수 없다 보니...) 보호자 분들이 아셔야 할게 진짜 통증이 숨도 못 쉬고 소리도 못 낼 정도로 엄청납니다. 가만히 누워있어도 숨을 쉬다가 힘이 들어가거나 혹시라고 재채기 기침이라도 하게 되면 말도 안 되는 통증이 옵니다. 저는 정말 다시는 ..

3월 한달간 데이터 무제한으로 쓰기 [내부링크]

국내 통신 3사에서 통신비 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해 자율적으로 가입자들에게 추가로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중간단계의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를 만들거나, 현행 데이터 요금제의 가입비용을 낮추는 것이 아닌 일시적인 데이터 추가 제공이라는 점입니다. 어쨌든 낮은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3월 한 달 간이라도 마음껏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통신사별 데이터 제공 대상 및 제공량 구분 제공 대상 제공 데이터 SKT 만 19세 이상 3G, LTE, 5G 스마트폰 이용자 30GB KT 만 19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30GB LG U+ 모든 고객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와 동일한 데이터 지급 신청방법 그래도 별도의 신청없이 자동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편리하긴 한 것 같습니다. 다만 홍보는..

2023년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하는 방법 (지급금액은 얼마?)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5월에 신청하는 정기 신청도 있지만 1년에 2번 신청하는 반기 신청도 있습니다. 22년 하반기 소득에 대한 반기 신청을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받고 있으니,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이신 분들은 빨리 반기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년도에 소득이 있으시다면 현재 무직이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지급 금액 2023년 근로장려금 개정안으로 2022년 대비 지급금액이 증가했습니다. 소득기준은 그대로 유지되었고, 재산 기준은 완화 되었기 때문에 원래는 해당하지 않으셨던 분들도 지급요건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기 근로장려금은 근로소득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 소득이나 기타 금융소득자들은 신청이 불가 합니다. 반기 근로장려금 정산 시기 구분 신청기간 지급시기..

2023년 근로장려금은 얼마?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부족한 분들의 근로 의욕을 상승시키기 위해 격려하는 차원으로 정부에서 소정의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누구나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과 지급 금액을 소개하겠습니다. 신청대상 신청 대상은 소득 기준으로 아래 소득 구간에 해당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구분 소득 구간 단독 가구 2200만원 이하 홑벌이 가구 3200만원 이하 맞벌이 가구 3800만원 이하 소득은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소득, 이자, 배당 및 연금소득, 그리고 기타 소득이 해당됩니다. 본인이 신청 대상이신지 아니신지 모르시겠으면 신청해 보시면 됩니다. 아래 신청 방법을 잘 보시고 신청해 보시면 본인이 해당하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신청 구분 별 최..

시킹알파(Seeking Alpha) 사용법! (무료 vs 프리미엄) [내부링크]

Seeking Alpha는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분석 플랫폼입니다. 시킹알파에는 유료 프리미엄 플랜과 무료 플랜이 있는데 각각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다릅니다. 예를 들면 무료 플랜에서는 최근 정보가 보이지 않는 등으로 구별됩니다.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신다면 프리미엄 플랜은 사용해 볼만한 합니다. 시킹알파 사용방법 시킹알파 홈페이지 https://seekingalpha.com/ 유료 플랜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발달과 AI 칩 사용의 증가 수혜가 예상되는 엔비디아를 예로 들어 사용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첫 화면, 간단 요약 (차트 및 투자지표 와 뉴스) 검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메뉴는 차트와 각종 투자 지표 그리고 분석글과 뉴스들입..

사주 잘보는 무료 사이트 추천 (토정비결, 정통사주, 신년운세) [내부링크]

사주나 꿈해몽을 저는 매우 좋아하는데요, 잘 맞추고 재미있는 무료 사주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년을 맞아, 혹은 큰 이벤트를 맞아 사주를 찾아보고 즐기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주를 보러 직접 가는 것도 좋겠지만 무료 사이트에서 먼저 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죠. 무료 사주 사이트 추천 갑니다! 아시아 경제 사주 엄청 잘맞는 사주 사이트입니다. 주변에 여러 명이 같이 해봤는데 대부분 다 소름 끼치도록 정확했어요! 정통사주 토정비결 택일! 확인해 보세요- https://www.asiae.co.kr/fortune/index.htm 아시아경제 사주·운세 아시아경제 사주, 운세! 무료토정비결부터 작명, 이름풀이, 무료궁합, 재물운, 결혼택일, 이사방향, 작명, 꿈해몽, 행운의 숫..

핀비즈닷컴(FINVIZ)에 대하여 (엘리트 유료 구독은 필요한가?)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하는 서학 개미들은 어떤 플랫폼에서 정보는 얻고 계신가요? 씨킹알파, 핀비즈닷컴 등등 많은 플랫폼이 있는데 각각의 플랫폼에는 유료 구독 서비스가 있죠. 핀비즈닷컴의 구독은 앨리트로 부르는데 월 25 달러에 구독이 가능합니다. 앨리트 구독을 하면 많이들 보시는 S&P의 실시간 시황 맵을 보실 수 있고, 차트분석 기능, 백테스트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핀비즈 (FINVIZ) 앨리트 유료 구독 필요할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언가 중요한 것을 할 때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자기 자신에게 주식 투자를 대함에 있어 진지한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주기 때문이죠. 물론 한달에 $25, 한국 돈으로 약 3만 원 더 추매 할 수 도 있겠지만 ..

대상포진 예방 접종 가격 및 백신 종류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환자도 증가 추세이고 65세 이상에서 발병할 경우 심한 통증을 수반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미리 예방 접종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맞을 수 있는 백신은 3가지가 있으며, 대상포진을 진단받으신 경우라면 6-12개월 뒤에 맞으시는 게 좋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병원별 가격을 조회할 수 있으니 찾아보고 접종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상세하게 백신 접종 나이, 백신의 종류, 대상포진 예방 접종 가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각 병원 별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도 소개할 테니 주변 병원 중 가장 저렴한 곳에 예약해서 접종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대상포진 접종 나이 대표적인 백신인 조스터박스주는 50세 이상 접종 받도록 승인된 백신입니다. 따라서 50세 이상이시라면 이리 접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5..

iCloud 저장공간이 가득참 해결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이용하면 기본으로 iCloud 클라우드 저장공간이 기본적으로 5G가 제공됩니다. 아이클라우드에는 사진 및 메모등이 연동됩니다. 그러나 사용하다 보면 저장공간이 가득참으로 인해 알림이 계속 발생하여 신경쓰임이 발생하게 되는데,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연동을 끊고,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을 내려받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용량 해결하는 방법 1. 유료 결제로 용량 늘리기 가장 쉬운? 방법은 유료요금제로 매달 결제하여 용량을 늘리는 겁니다. 하지만 사진을 아주 많이 찍으시는 분이 아니라면 기본 휴대폰 용량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알림이 계속 뜨는 것이 신경 쓰일 수밖에 없죠. 2.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 비우기 두번째 방법은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해서 필요 없는 자료들을 ..

마세라티 최초의 전기차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공개 [내부링크]

마세라티가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를 공개했다. 해당 차량은 92.5Kw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유럽 기준 450km의 주행거리를 가진다. 제로백은 2.6초이며 최고속도는 320km/h를 자랑한다. 마세라티의 강점인 배기음 감성을 위해 스피커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튜닝되었다. 출시는 24년 하반기로 예상되며 가격은 2억원대 이다.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마세라티는 2019년에 2030년부터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것을 천명했으며, 그 첫 모델이 공개되었다. 바로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이다. 폴고레의 전기차 성능 (주행거리, 제로백, 최고속도) 폴고레는 3개의 고성능 모터를 탑재했다. 전방에 1개 후방에 2개의 모터가 탑재된다. 3개의 고출력 모터로 최대 1,200마력 137 토크..

부모 급여의 모든것, 신청 및 지급 방법 [내부링크]

2023년부터 부모 급여가 지급되게 되며 만 0세(1 - 11개월)는 70만 원 만 1세(12 - 23개월) 은 35만 원을 지원받습니다. 2024년부터는 금액이 확대되어 만 0세는 100만 원 만 1세는 50만 원을 지원받습니다. 어린이집을 이용할 경우 보육바우처로 514,000을 받으며 차액을 현금으로 지급받습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이나 지급받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상세 내용을 같이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부모 급여? 그게 뭐죠? 부모 급여는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으로 만 0세 - 만 1세 영유아 보호자에게 지원금을 주는 정책입니다. 23년부터 시행되었으며, 2023년에는 만 0세는 70만 원, 만 1세는 3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2022년도 출생아들도 35만 원의 지원금을 받..

한국 애플페이 아이폰 사용법 (Feat. 출시일,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3월부터 사용이 가능하리라 예상되는 애플페이는 그동안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서 서비스하던 삼성페이의 애플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앱인 Wallet에 카드를 추가하면 간단한 Face ID나 애플 워치를 통해 카드 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지갑을 가지고 다녀야만 했던 애플 유저들에겐 좋은 소식이 되겠죠. 드디어 한국에서 허용된 아이폰 애플 페이 원래 애플페이는 미국에서 2014년부터 도입되어 사용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도입이 늦었죠. 이것은 애플페이의 결제 방식인 NFC 방식이 애플 서버에서 카드사로 전송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의 유출을 우려하여 도입이 지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난해 2022년 11월 현대카드에서 도입을 예고했지만, 이마저도 지연이 되었고, 드디어 올해 ..

아이폰 용량 부족 해결하기 (카카오톡 앱 문서 및 데이터 정리) [내부링크]

기본용량의 64GB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저장공간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이때 아무리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고 사진을 정리해도 더 이상 줄여지지 않는 상태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때 카카오톡 앱의 데이터를 정리해 주면 상당히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카카오톡의 모든 데이터를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카톡방의 사진과 미디어를 정리해 봤는데 일일이 대화방에서 삭제를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앱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하여도 백업데이터가 불러지기 때문에 용량을 확보가 안되죠. 이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즉 카카오톡 모든 대화방의 미디어를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대화백업을 통해 텍스트 대화만 남겨놓고 앱을 ..

애매한 우회전 일시정지 규정, 완전 쉽습니다 [내부링크]

1월 22일부터 새로운 우회전 규정이 시작됩니다. 다음 두 가지만 지키면 안전합니다. 우회전 신호가 있는 경우, 신호에 따라 주행합니다. 우회전 신호가 없는 경우 직진 신호가 적색등이면 일시 정지 후 서행으로 주행하고, 직진 신호가 녹색등이면 서행으로 우회전합니다. 위 모든 경우에 보행자가 있는 경우 정지하여 보행이 완료될 때까지 대기 후 우회전 하시면 됩니다. 자세히 한번 살펴 볼까요? 1월 22일 개정 도로교통법 상 우회전 일시정지 방법 기존 도로교통법 상 우회전 방법에서 1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추가 우회전 관련 사항이 있습니다. 작년 7월 시행된 내용에는 애매함이 있었는데 이번 개정으로 애매한 부분이 없어졌습니다. 1. 우회전 신호등 도입 우회전 신호가 도입되며 우회전 신호등이 설치된 곳에서는 반..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의 모든 것, 모르면 손해 본다! [내부링크]

해외 주식 투자를 한다면 매년 양도소득세를 내야 한다. 미국, 중국, 영국을 포함한 모든 주식의 양도 소득에 대해 해당하는 내용으로 해외 주식 투자의 세율은 22%이다. 이는 손익이 발생한 다음 해 5월 한 달간 납부를 완료해야 하며, 증권사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대부분 3월에서 4월 사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하니 주의하자. 이제 상세 내용에 대해 추가로 다루어 보겠다. 해외 주식 세금의 종류 해외 주식을 할 경우 납부할 세금에는 양도소득세와 배당소득세가 있다. 여기서 배당소득세의 경우 소득의 15.4%를 원천 징수하므로 우리가 신경쓸 부분은 없다. 다만 배당 소득이 2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금융소득으로 분류되어 근로소득과 합산하여 종합과세 해야 하니 주의하자. 양도소득세의 경우 과년도 시세차익에서..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블로그 광고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가 구글 애드센스와 협업하면서 티스토리 관리 탭에도 수익관리 광고 송출 메뉴가 생겼는데요. 기존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송출 대비 차이점과 어떻게 설정하는것이 수익에 유리한지 제가 사용하는 방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결론 먼저 챙기셔야죠. 결론 : 티스토리 설정을 끄고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사용합니다. 제가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티스토리 자동 설정을 하면 일단 광고 송출이 느립니다. 그 말은 노출이 덜 된다는 말이죠. 그리고 티스토리에서는 전면/앵커 등등 광고의 종류도 세팅할수 없습니다. 향후로는 속도나 세부 설정 등에서 개선이 진행되겠지만 현재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구글의 경우 송출 방식이나 빈도 등에 대해 ..

최신 코로나 입국 조건 확인 방법! : 인도네시아, 발리 [내부링크]

해외여행 혹은 출장을 인도네시아로 가게되었는데 코로나 입국 조건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봐주세요~ 지금도 계속 코로나 입국 조건은 변동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최신 정보를 찾아보셔야하는데요. 인도네시아 입국 조건을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사관 홈페이지 확인 가장 좋은 방법은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방법을 확인하는 겁니다.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링크 https://overseas.mofa.go.kr/id-ko/index.do 홈페이지에서 뉴스 - 코로나19 공지 - 한국인도네시아 출입국 및 방역절차 종합 위 경로로 따라 들어가면 한국 > 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 한국의 방역 절차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2차 접종 완료 (얀센의 경우 1차) 후 14일이..

기화식 가습기 추천 : 고르는 방법! 선택의 기준은? [내부링크]

가습기에는 초음파식, 기화식, 가열식 총 3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기화식 가습기를 기준으로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가습기는 구조가 단순하고 특별한 기술력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대기업 프리미엄 이런게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필요한 기능을 잘 갖추고 적절한 구조로 설계가 되어있으면 되지요. 실제로 프리미엄 가습기로 불리는 부르네 가습기의 경우 90년동안 구조의 변화가 없었다 하네요. 기화식 가습기 선택 기준 1. 필터의 위치 : 물탱크화 일체형 vs 별치형 다른 타입의 대비 기화식 가습기의 가장 문제점은 필터의 존재 때문에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런데 물탱크와 필터가 일체형이면 필터가 항상 물에 잠겨있어서 세균이 번식하기 ..

[방영 일정]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아마존 프라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마존 프라임에서 제작비 2조의 위험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스트리밍되는 드라마 입니다. 넷플릭스, 애플 티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판권 매수에 경쟁이 엄청 심했던 드라마인 만큼 기대를 엄청 모았었죠. 저도 1화 2화를 보았는데요, 보고 나니까 다음 공개 일정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힘의 반지 방영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처음에 제작비가 2조라는 말을 듣고 읭? 했는데 보고 나니까 이해가 가더라구요. 정말 그래픽이나 배경이 더할나위 없었습니다. 시즌 1의 제작비가 5천억원에 육박한다고 하니, 눈호강은 제대로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방영 일정 첫 주는 9월 2일 1화와 2화가 공개 되었구요. 앞으로는 매주 한 ..

인천이음카드로 매달 30만원 한도 5%할인받자! (연간 18만원 버는 방법) [내부링크]

인천이음카드 캐시백이 10%에서 5%로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정말 좋은 혜택입니다. 왜냐하면 인천내에서는 사용처의 제한이 없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5%로 혜택이 줄어들고 나서도 안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장볼때도 쓰고 편의점에서도 쓰고 주유할때도 쓰고 정말 좋은 카드이죠. 꾸준히만 사용하면 연간 18만원을 버는 셈이죠! 오늘은 인천이음카드 사용처와 발급 방법까지 알아 보겠습니다. 인천이음카드 사용처 일단 사용가능한 곳이 거의 사기죠. 인천 전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인천 주민이시라면 정말 필수인 카드죠. 한도가 50만원에서 30만원으로, 10%에서 5%로 하향 조정된건 정말 안타깝지만... 그래도 아직도 쓸만합니다. 제가 어딜 다녀봐도 이것보다 좋은 지역 혜택은 잘 없었어요. 미추홀구 계양부 부평구 연수..

침수차 구별하는 방법! (침수차 심각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 폭우로 인해 침수차가 대량으로 발생했죠! 그래서 대량의 차량이 중고시장에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침수차들이 무사고 차량으로 나오는것이 문제죠. 그냥 침수차임을 알리고 저렴하게 나오면 문제가 없을텐데, 침수차임을 숨기고 비싼가격에 나오는 중고차들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침수차를 구분하는 기본적인 방법 정도는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매시 침수차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안전벨트 끝부분 확인 대부분 침수차가 중고시장에 나올때 청소, 클리닝을 하게됩니다. 안전벨트 역시 클리닝을 하지만 교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침수차의 경우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길 경우 흙의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 있어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으로 10% 할인 받아 매달 7만원을 벌자 (비플 제로페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으로 매달 7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시나요? 오늘은 매달 7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시디즈 의자를 구해할때 비플 제로페이의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매우 만족할 만한 쇼핑을 했었답니다 ^^ 자 그림 이제 방법을 알아 볼까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10% 싸게 매달 70만원 구매 가능 제로페이 어플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매달 70만원까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 70만원치의 온누리 상품권을 63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말이죠. 잘만 활용하면 매달 7만원을 버는 셈입니다. 자 이제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제로페이 어플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하는 방..

야놀자 사장님페이지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숙박업을 이용하시는 분들 호텔, 모텔, 펜션 등등 당연히 야놀자에 입점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야놀자 사장님 페이지를 가면 로그인만 있고 회원가입 버튼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입점해야 하나 고민이실 텐데요. 먼저 야놀자 사장님 페이지를 안내드리고 회원가입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야놀자 사장님페이지 링크 먼저 아래와 같이 사장님 사이트 링크를 먼저 공유드릴게요 공식 페이지 링크 https://ceo.yapen.co.kr/ 보시면 위와 같이 별도 회원가입 버튼이 없습니다. 어떻게 입점하는 걸 까요? 야놀자 비즈니스 사이트에서 입점 문의하기 사장님 페이지가 아닌 비즈니스 사이트에서 입점한 뒤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즈니스 사이트 링크도 공유드릴게요. 야놀자 비..

스포티비 가격 가장 저렴하게 보는 방법 (스포티비 나우/네이버 멤버십) [내부링크]

원래 스포티비에서는 손흥민이 출전하는 토트넘 경기는 요금 지불없이 경기를 중계해 왔습니다. 하지만 국내 중계권을 가진 스포티비가 이번 시즌부터 유료 채널과 유료 OTT를 통해서만 토트넘 경기를 중계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전면 유료화를 한거죠. 오늘은 어떻게 하면 손흥민, 황희찬, 김민재 등이 나오는 프리미어리그를 저렴하게 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유료 채널 스포티비 온 가격 약정 할인 받는 방법 (SPOTV ON) IPTV와 위성방송, 케이블TV를 통해 유료 채널 스포티비 온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TV화면을 통해 큰 화면으로 프리미어 리그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TV로만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포티비 온 가격은 월 9,800원입니다. 2...

기상청 과거날씨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끔 과거 날씨가 궁금하거나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업무상으로도 그렇고, 사고나 특별한 일이 있었던 경우 그날의 날씨를 알아야할때가 있는데 오늘은 옛날 날씨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상청 과거날씨 조회하는 방법 검색 포털에서 [기상청 과거날씨]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 결과에서 [과거관측-기상청]을 클릭하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기상철 과거날씨 조회 페이지 https://www.weather.go.kr/w/obs-climate/land/past-obs/obs-by-day.do 위 화면처럼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검색하고 싶은 [지점], [년도], [월], [요소]를 선택해 주세요. 요소에는 기온/강수량, 날씨가 있습니다. 저는 제주도 날씨..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할인 받기 6,900 > 3,900원 (첫 달은 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이모티콘 많이 쓰시나요? 정말 마음에 드는 게 있을 때만 하나씩 사긴 하는데.. 그것도 2500원이라 꽤 비싸죠. 그래서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플러스라는 구독 상품을 내놨습니다. 바로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근데.. 그건 좋은데, 이모티콘이 뭐가 있는 줄 알고 어떻게 쓰냐? 하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카카오톡에서는 채팅을 치면 그에 어울리는 이모티콘을 추천도 해줘서 엄청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가격은 한 달에 6,900원입니다.(아이폰 기준) 그런데 3,900원으로 할인받는 방법이 있어서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삼성(안드로이드) 휴대폰이나 애플 아이폰을 써도 둘 다 똑같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먼저 이모티콘 플러스 원..

[주식] 삼성전자 미국 증시에 상장한다 (+ 아람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삼성전자 단일 종목 ETF가 미국 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더불어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사우디의 아람코도 함께 상장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미국 주식 투자자가 삼성전자에 투자할 방법이 사실상 어려웠는데요, 왜냐하면 SOXX, SMH 같은 주요 반도체 ETF들이 삼성전자를 포함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코스피 ETF투자가 최선이었을 겁니다. 그런데 이번 ETF상장으로 미국에서 삼성전자 단일 종목으로 투자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지난주 SEC에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Roundhill Financial inc에서 삼성전자와 사우디의 Aramco의 단일 종목 ETF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레버리지나 인버스 상품은 아니며 단일종목 정배수 ETF입니다. 종목..

알뜰교통카드 신청&사용 방법(매달치킨 한마리가 공짜!) [내부링크]

매달 최소 24200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치킨을 공짜로 먹을 수 있다면 안 먹을 사람 없을 걸요? 오늘은 정부 교통비 지원 사업으로 매달 최소 24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알뜰 교통카드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는 일부 지역(충남형 알뜰교통카드)에만 적용되던게 전국적으로 확대(광역알뜰교통카드)되었으니 꼭 이용해야겠죠? 꼭꼭 챙기세요! 알뜰 교통카드 그게 뭐야?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사용시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로 적립받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아서 대중교통비를 30% 할인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꼭 챙기셔야겠죠?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에서 광역 알뜰교통카드가 되었어요) ..

쏘카 핸들러 부업 하는 방법 (투잡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카에도 탁송 및 차량 이동 등 부업이 있다는걸 아셨나요? 바로 쏘카 핸들러 어플에서 가능한데요. 운전 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고, 건건 별로 콜을 잡는것이기 때문에 시간 날때 할수 있어서 장점이 있는 부업 입니다. 쏘카 핸들러 부업은요 쏘카를 이용해 보면 쏘카 차량을 집앞까지 배송해주거나, 반납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데, 그런 차량들을 옮겨주고, 원래 위치로 돌려 놓는 탁송을 한뒤에 리워드를 받는 부업입니다. 쏘코 핸들러 부업을 하는 방법은요 먼저 쏘카 핸들러 부업을 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가 있으셔야 하고요, 핸들러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셔야합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핸들러를 검색하셔서 어플을 다운받아줍니다. 다운 받은 뒤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

세탁특공대 프리드라이버 시작하는 방법 (새벽 시간 배달 투잡, 부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탁특공대라고 아시나요?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세탁 대행 서비스 입니다. 저는 사실 시리즈 투자, 엔젤 투자까지 하고 싶을 정도로 비전이 좋은것같습니다. 이유 : 유아 의류 세탁으로 시작해서 빠져나갈 수 없는 편의성, 이불 보관, 계절 의류 보관, AI 분석을 통한 옷 수명 분석 및 중고 판매 서비스 등 정말 생활에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할 계획이거든요. 정말 집에 세탁기와 옷장이 필요없는 시대가 곧 올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우리는 부업을 어떻게 할 수 있나 알아봐야겠죠? 우리 할 수 있는 부업은 바로 세탁 배달입니다. 세탁특공대 빨래 수거/배달 부업 배민 쿠팡등에 이어서 빨래 배달 부업이 있죠. 특히 새벽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분들에겐 희소식입니다. 배민이나 쿠팡은..

홍삼 스틱 추천 (제품별 유효 성분 함량 비교) - 가장 좋은 제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리 입니다. 한국인의 건강식품 하면 홍삼인데요, 홍삼 스틱 고르실 때 어떻게 고르시나요? KT&G, 한국인삼공사같은 큰 기업 제품들을 보통 많이 고르시지 않나요? 하지만 충격적인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들 대기업의 홍삼 스틱 제품에서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오히려 낫게 나온 것이죠. 가격은 비싼데도요. (한국인삼공사는 공사라고 하지만 100% 민간기업이라고 합니다 -_-) 그래서 홍삼도 아무렇게나 못 고르겠구나 해서 제품별 유효성분 함량 분석 결과를 가지고 왔습니다. 홍삼 스틱, 제품별로 유효성분의 함량 차이가 크다. 아래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홍삼스틱 제품의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및 당류의 함량이 제조사별로 편차가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심지어 표기..

일본 아마존 상세 직구방법, 일마존 추천템 (컨버스 바부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계 경기 침체 >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해 해외 주요국 환율이 많이 약세죠. 그중에도 일본 엔화 약세가 사상 최대치라나 뭐나라.. 어쨌건 간에 우리는 일본 아마존에서 환율 덕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아마존, 일명 일마존 직구 방법을 알려 드려고 해요. 이렇게 일본 엔화 환율이 3년 내 최대치로 떨어져, 100엔이 977원 수준입니다. 그럼 일본 아마존으로 가볼까요? 일본 아마존 직구하는 방법 일본 아마존 사이트 https://www.amazon.co.jp/ 일본 아마존 직구를 하기 위해서 위 링크로 일본 아마존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접속하면 모든 언어가 일본어로 표시될 텐데 지금은 영어도 지원해 주니, 영어로 언어 변경을 해줄 겁니다. 일본어로 설정된 언어..

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서비스 중단 이후 크롬 및 사파리 브라우저가 많이 쓰이고 있는데,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바뀌다 보니 팝업이 차단되어 팝업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크롬 설정을 통해 팝업 차단을 해제해서 팝업이 허용되도록 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요 오늘도 다들 화이팅 입니다! 1. PC 크롬(Chrome)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처음 설치 시 크롬 브라우저는 초기 설정이 모든 팝업을 차단하는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팝업을 해제하고 싶으시면 아래를 따라해 주세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 위 더보기 메뉴 [⋮]를 선택합니다. 더보기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의 [개인정보 및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서 [..

해외여행 귀국 시 술 몇 병까지 반입 가능할까? [내부링크]

관세법 시행규칙 개정안에 따라 면세 한도는 기존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 주류 (술) 반입은 기존 1병에서 2병으로 상향됩니다. 즉 귀국하실때 위스키나 일본 하이볼을 두병씩 가지고 들어올 수 있다는 말이죠. 800달러면 왠만한 대중적인 주류는 2병씩 반입이 가능해 집니다. 실제로는 면세 한도 이상의 물품이나 주류(2~3병 이상) 를 반입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법은 지켜야겠죠? 그 점을 간과했다간 과태료를 내실 수도 있습니다!c 해외 여행자 면세 한도 개편 요약 주류 반입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설명하면 아래 도표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면세한도가 600달러에, 주류의 경우 400달러 이하였지만, 면세한도가 800달러로 상향되면서 주류도 400달러 이하 2병까지로 확대된 것으로 볼 수 있..

연금저축으로 연말정산 135만원 돌려받자 (세액공제 한도 상향) [내부링크]

ㅇㅇ2022년 세제개편안으로 발표된 사항 중 우리들에게 가장 중요한 연금저축 세액공제 금액 확대에 대해 다루어 보고 얼마를 환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세제개편안은 내년부터 적용되는 내용으로, 기존에는 연금저축 + 퇴직연금 IRP 납입한도 700만원까지 세액공제가 되었던게 2023년부터는 900만원으로 확대 적용되는것으로 세제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세액공제 대상 금액 확대는 연금저축 4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 되는 내용으로 안전자산을 일부 담아야하는 퇴직연금 IRP는 그대로 300만원이어서, 주식 비중을 확대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50세 이상에서는 추가 세액공제 혜택이 있었지만 개편안에서는 연령이 통합되어 동일하게 최대 900만원으로 변경되었고..

맥북 기본 프로그램으로 누끼 따기 배경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디자인을 만들거나 창작 활동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일명 '누끼'입니다. 없애다 라는 뜻의 일본어라 하네요. 배경을 없애는 기능이죠. 누끼를 따는 데는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또는 누끼 따는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죠. 하지만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기본 프로그램으로도 누끼를 따는 게 가능합니다. 그럼 맥북 기본 프로그램인 미리보기 앱에서 사진을 편집, 누끼 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사진 편집에 그림판을 많이 활용했는데, 맥북은 그림판이 없죠. 저도 조금씩 맥북 기능을 익히고 있는데 미리보기 앱에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누끼따는 방법을 보기 위해 아래 편집 전 이미지를 보시죠. 저 이미지로 누끼 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조금 복잡한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멋진 ..

[주식] 애플 레버리지, 테슬라 레버리지 미국증시에 상장 [내부링크]

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상품이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애플과 테슬라의 레버리지/인버스 상품이 미국 증시에 상장한 것입니다. 저는 이미 보통주를 많이 매수해 놓은 상태여서 하락장에서 행동할 수 있는 행동반경이 적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레버리지 상품을 기다려왔었는데요. 하락장에서 지금 정말 싼데, 이건 향후 몇 년 뒤에는 반드시 오를 텐데 하는 느낌이 올 때 보통주를 매도하고 레버리지 상품을 매수해서 현금이 없이도 주식 보유 비중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죠. 자 이제 어떤 상품이 출시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어떠한 투자 추천의 의도는 없음을 알립니다!!) 단일 종목 레버리지/인버스 ETF 출시 애플 1.75배 레버리지 Ticker : AAPB GraniteShares 1.75x Long AAPL Daily E..

미국을 사로잡은 명품 텀블러 '하이드로 플라스크' [내부링크]

텀블러계의 명품 하이드로 플라스크라는 것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하이드로 플라스크만 사용한다고 하고 또 명품 하면 갖고 싶어 지는지라.. 여러 가지로 알아봤죠? 가격대는 보통 5만 원대에서 시작하는데.. 이게 뭐가 좋은지 알아볼까요? 구매는 공홈에서 하자! 하이드로 플라스크는 제법 가격대가 있고, 뭐 사실 텀블러 보틀 이런 것들이 카피가 쉽다 보니 짭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공홈에서 구매해 주면 후회할 일이 없겠죠? 최저가보다 약간 비싼 부분은 그냥 오래오래 잘 쓰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ydro-flask.co.kr/ 제품은 어떤 라인이 가장 좋을까?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라인만 소개드리겠습니다. 크게 스포츠 ..

구독할 만한 경제 유튜브 채널 어디가 있을까? [내부링크]

거의 4년간 하루에 3~4시간을 경제 유튜브만 듣고 사는 저이기에.. 믿고 한번 끝까지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뭐야 뻔한 채널을 추천하고 있네?"라고 생각하시고 뒤로 가기 누르시지 마시고! ㅎㅎ. 특히 요즘 같은 경기 침체기가 투자하기엔 적기이니,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좋겠죠? 추천할 만한 경제 유튜브 채널들 2019년 부터 투자를 시작해서 지금은 4년째 투자를 하고 있는데, 제가 구독하고 꾸준히 보고 있는 경제 유튜브 채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도 보면 볼수록 너무 식상해서 구독을 취소한 채널도, 또다시 괜찮은 콘텐츠가 올라와서 재구 독한 채널들도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 구독 취소한 채널이 있다면, 제가 구독하고 있는 이유를 보시고 다시 한번 봐 보시는 것도 괜찮겠죠? 자 그럼 시작할게요! ..

현대 모비스 부품몰 검색/구매 방법 영상으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 기아차 순정 부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현대 모비스 부품몰을 이용하자 현대 모비스 부품몰 사이트 공식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영상을 보시려면 아래로 스크롤 내려주세요. 공식 사이트 https://www.mobis-as.com/index.do 블로그 포스팅 모비스 부품몰 WPC 사용 방법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소개 영상은 아래쪽에 있으니 스크롤 쭉 내려주세요~ [자동차 생활정보] - 현대모비스 부품몰에서 순정 부품 구매하기 (현대 기아차 DIY) 현대모비스 부품몰에서 순정 부품 구매하기 (현대 기아차 DIY) 목차 현대 기아차 부품이 필요할땐? 안녕하세요~ 현대 기아차 오너분들 사이드 미러 커버가 살짝 긁힌분들, 깡통옵션인데 하이그로시 순정 부품으로 바꿔 넣고 싶으신 분..

맥북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진 용량 한번에 줄이기 [내부링크]

목차 맥북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진 용량 한 번에 줄이는 방법 요즘에는 휴대폰 사진의 용량이 너무 크기때문에 휴대폰 사진을 작업하다 보면 사진 용량, 크기를 한 번에 줄일 필요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보낸 뒤 다시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사진 용량을 줄이는데, 맥북 기본 프로그램으로 한 번에 또 용량도 원하는 만큼 줄이는 방법이 있어 오늘 소개한다. 1. 수정하고 하는 사진들을 선택해서 미리보기(기본) 으로 열기 아래와 같이 사진 크기를 줄이고자하는 파일을 드래그하여 우클릭한다. 그리고 미리보기(기본)으로 열어 준다. 사진 파일들 드래그 → 우클릭 → 다음으로 열기 → 미리보기(기본) 클릭 2. 마크업 도구 막대 보기 아래와 같이 상단 도구표시줄에서 펜 모양, 마크업 도구 막대 보기를 클..

화면캡쳐 픽픽(Picpick) 회사에서 사용해도 될까? (라이센스) [내부링크]

최고의 업무 보조 프로그램 픽픽 : 라이센스 문제없을까? 최고의 업무 보조 프로그램 picpick 픽픽을 회사에서 사용해도 라이선스 문제가 없을까?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각종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된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IT팀에서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검사하고 라이센스 사용에 문제가 있을경우 불려가곤 한다. 그래서 그냥 사용은 하고 있어도 이거 그냥 써도 되나? 하고 걱정이 될때가 있다. 특히 업무를 하다보면 캡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픽픽은 최고의 사용 편의성을 보여준다. 캡쳐를 단축키로 지정해놓고 사용하면 매우 편하다. 오늘은 픽픽을 회사에서 사용해도 라이센스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겠다. 홈페이지에 명확히 공지하고 있다. 픽픽 홈페이지 https://picpick.app/ko/ ..

맥북에서 특수문자 쓰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Window에서 항상 쓰던 기능을 못 찾아서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맥북에서 특수문자 쓰는 방법을 정리해 볼게요! 맥북 특수문자 사용법: 이모티콘 창 활용 첫번째 방법은 키보드에서 이모티콘 창을 띄워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command + control + space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 팝업이 뜹니다. 이모티콘 팝업에서 >>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문자형 기호를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용하면 뭔가 사용성이 떨어지죠? 여러 가지 특수문자를 가독성 있게 보려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오른쪽 위 귀퉁이에 빨간 네모를 클릭하면요, 전체 기호들이 가독성있게 나오죠! 한번 클릭해 놓으면 이모티콘 팝업 커멘..

맥북에서 카카오톡 Rosetta 설치 [내부링크]

목차 MacOS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Window랑은 많이 다릅니다. Window에서는 다운 받아 exe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면끝인데 맥북에서는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를 해야합니다. 크롬은 dmg파일로 설치해야하는데, 왜 나뉘어 있는지는 의문이네요. MacOS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1. App Store 를 통한 설치 App Store 를 실행해서 카카오톡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주면 끝! 2. 브라우저를 통한 설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카카오톡 PC 버전을 검색합니다. 카카오톡 공식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귀퉁이에 다운로드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운영체제별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그러면 앱스토어로 연결이 됩니다. 즉 여기서 검색할 필요는 없다는 거죠. 다만 크롬은 dm..

맥북 공장 초기화 포멧 방법! (macOS: 몬트레이) [내부링크]

사용하고 있던 맥북을 중고 판매 혹은 지인 선물, 새로운 마음으로 클린 설치를 하기 위해 해야 할 것은 공장 초기화겠죠. 그런데 그동안에는 초기화를 위해 재부팅 후 버튼을 누르는 등 귀찮은 점이 있었는데, macOS 가 몬트레이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완전히 달라진 맥북 공장 초기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맥북 초기화 방법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포멧을 하고 싶으신 경우 먼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부터 하셔야 합니다. 저도 몬트레이로 업데이트 먼저 진행했습니다. 1. 맥북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왼쪽 귀퉁이의 사과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 Mac에 관하여"를 클릭하여 버전을 확인해 줍니다. 몬트레이가 아니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해서 진행해 줍시다. 2. 시스템..

현대모비스 부품몰에서 순정 부품 구매하기 (현대 기아차 DIY) [내부링크]

현대 기아차 부품이 필요할땐? 안녕하세요~ 현대 기아차 오너분들 사이드 미러 커버가 살짝 긁힌분들, 깡통옵션인데 하이그로시 순정 부품으로 바꿔 넣고 싶으신 분들 있으시죠? 그런데 공업사 통해서 하기엔 공임비가 비쌀것 같고... 간단한 부분이라 부품만 있으면 내가 할 수 있을것 같을때, 순정 부품을 어디서 구하는지 궁금하셨죠? 오늘은 현대 기아차 순정 부품 검색 및 구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모비스 부품몰엔 온갖 순정 부품이 있다! 현대 기아차의 모든 부품은 현대 모비스에서 AS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비스 부품몰에 가시면 찾는 부품이 전부다 있어요! 구분 사이트 바로가기 현대 모비스 부품몰 https://www.mobis-as.com/simple_search_part.do 원하는 부품 검색하기 *..

[암호화폐 유망주]테라 생태계, 루나 스테이킹 하는 방법 A to Z [내부링크]

목차 "본 게시글은 여러분이 코인에 대해 익숙하며 테라 프로젝트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시고 위험성을 잘 인지하고 계신 가정하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2017년도에만 해도 암호화폐가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코인에 '투자'한다고 하면, 항상 따라오는 질문이 "그걸 어디다 쓰는건데?" 였고 그에 대한 대답은 매우 추상적이며 이해하기 어려웠으며, 모든 프로젝트들은 개발자 중심이었죠. 즉 사용자들은 코인을 어디에 사용하며 앞으로의 비전이 무엇인지 소위 전문가들 조차도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4년간의 크립토 겨울이 지난 후 크립토 생태계는 무섭도록 사용자 친화적이고 실용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뉴인터넷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디파이(분산화 금융), 대체..

탈모 영양제는 이 글만 보면 돼요! [내부링크]

목차 탈모에 좋은 영양제 정리 판토가, 프로플렉스, 케라민 케라틴을 주요하게 함유하고 있는 영양제입니다. 케라틴은 맥주효모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맥주 효모를 섭취하셔도 됩니다. 다만 혹자는 일반 맥주효모보다는 약용 맥주효모가 좋다고 합니다. 케라틴 단백질 : 남성 여성 모두에 좋고 피부에도 좋음 하지만 이 케라틴은 사람이 소화를 잘 못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화를 도와주는 성분을 같이 먹어주면 좋은데, 이로 유산균을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유산균이 케라틴을 1차 가수분해 해주기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프로플렉스에는 케라틴과 유산균이 같이 들어있다 = 굿 비오틴 (트리코센스, 모발랑스) 비오틴은 비타민 B군의 7번입니다. 비오틴 = 비타민B7 비오틴은 케라틴 구성에 도움을 주..

영양제 무난한 기본 구성하기 (고민 말고 이렇게 세팅하세요!) [내부링크]

목차 기본 영양제 구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영양제를 처음 세팅하시는 분들은 어떤 영양제가 필수고 기본이 되는 영양제인지조차 익숙치 않을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기본 영양제를 무난하게 구성하여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수 구성 : 딱 하나의 영양제만 복용한다면? 바로 오메가3 오메가3가 가장 중요한 영양제입니다. 기본구성1 : 피로한 현대인의 영양제 세팅? 오메가3 & 마그네슘 & 비타민B 스트레스와 피로 염증에 효과가 있는 조합입니다. 기본구성2 : 면역력에 도움이 될 영양제 세팅? 오메가3 & 비타민D & 유산균 면역력에 포커스를 맞춘 조합이구요. 이렇게 간단하게 3가지 드실분은 드시고요, 좀더 균형을 맞추고 싶으시다면 무난한 구성 : 오메가3 + 마그네슘+ 비타민B + 비타민 D + 유산균 + 비타민..

더베이커스테이블 삼청점 - 독일식 빵을 파는 삼청동 브런치 맛집 [내부링크]

목차 The Baker's Table 주말에 브런치가 먹고싶어서 브런치맛집을 찾던 중 발견한 더베이커스테이블! 이태원에도 지점이 있는데 저는 삼청점에 들려보았습니다. 주차 더베이커스테이블은 차를 타고 가기에도 괜찮은 브런치카페입니다. 서울은 카페 갈때마다 골목골목 길찾기도 어렵고 주차하기도 힘들어서 애를 먹는데 여기는 일단 카페가 큰길가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도 않고 주차공간도 있어요!! 카페 앞에 7-8대는 댈 수 있습니다. 주말에 자리가 없으면 옆에 공영주차장 있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ㅎㅎ 아예 공영주차장에 차 대놓고 삼청동 산책하는 것도 오히려 좋을듯하네용 영업시간 더베이커스테이블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더베이커스테이블에 간 이유는 브런치!! 브런치메뉴는 카..

화산귀환 QnA (500회 기념) [내부링크]

목차 화산귀환 1065화까지 쿠키를 굽게 만든,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 소설 화산귀환.. 500회 기념 QnA를 JK미디어 블로그에 올리겠다고 했는데 어디를 찾아봐도 없다. 정말 보고 싶은데 ㅠㅠ JK미디어 블로그 https://m.blog.naver.com/jk_books 더쿠에 주소가 남아있길래 찾아가보니, 삭제된 글이네?? 비가 작가의 소속 출판사 이적 그래서 떠돌다 떠돌다 찾아낸 고마운 블로그에 정리가 되있었다. 그런데 블로그 이름이 러프 미디어다. 공식 미디어 블로그 같아 보이는데, 아무래도 비가 작가가 JK미디어에서 러프 미디어로 이적 하신듯? LUFF 미디어 화산귀환 500화 기념 Q&A https://blog.naver.com/luffmedia_fm/222156147322 비가 작가님 ㅠ..

2022 LCK 롤 스토브리그 (기간, 찌라시 등등) [내부링크]

목차 매우 흥미로운 2021 LCK 스토브리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글에 앞서 롤인벤에서 활동중이신 유저의 정리 링크를 공유 드립니다. 2022 LCK 스토브 리그 정리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 스토브리그 정리중입니다[211126] - LoL 실시간 유저 정보 게시판 www.inven.co.kr 스토브리그란? 야구에서 사용하는 용어랑 돌일 합니다. 2022년 정규 시즌을 위해 준비하는 기간으로, 감독, 코치 및 선수들의 재 계약 및 방출, 신규 영입이 진행되는 기간입니다. 팀의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력 보강 기간이기도 합니다. LCK 스토브리그 / 나무위키 롤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위 나무위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만 스압... LCK 스토브리그 기간 롤 스토브리그 기..

우체국 준등기란? 조회 방법, 가격 및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우체국 준등기란? 준등기란 등기우편처럼 배송 추적이 가능하지만 수령인이 직접 우편물을 수령할 필요가 없는 서비스 입니다. 우편함으로 배송을 받을 수가 있어서 매우 편리하여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 입니다. 우편 종류 배송기간 배송 받는 장소 배송 추적 여부 배송 가격 일반 우편 영업일 기준 3~5일 우편함 배송 배송 추적 불가 등기 우편 영업일 기준 1~2일 수령인 직접 수령 배송 추적 가능 준등기 우편 영업일 기준 3~5일 우편함 배송 배송 추적 가능 1,500원 준등기 배송 조회 방법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배송 조회하기 구분 바로가기 우체국 홈페이지 국내 배송 조회 사이트 국내우편(등기/소포) 배송조회 = https://service.epost.go.kr/ 우체국 국제 우편 EMS 조회 사이트 국제우..

종부세 조회, 계산기 및 납부 기한 총 정리 [내부링크]

목차 종부세 납부의 시간이 왔습니다.. 오늘은 종부세 조회하는 방법과 계산기 및 납부 기한 등등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종부세란? 종합부동산세 고액의 부동산 소유자에게 재산세보다 높은 세율로 과세되는 세금입니다. 개인별 과세로 소유자 별로 총합하여 납세를 해야합니다.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과 공제 금액 토지분 종합 합산 개인별로 전국 종합합산 대상 토지 공시가격을 합한 금액이 5억을 초과할 경우 별도 합산 전국의 별도 합산 대상 토지 공시 가격을 합한 금액이 80억을 초과할 경우 주택분 (건물, 부수토지 합산) 전국 주택 공시가격을 합한 금액이 6억을 초과하는 경우 * 단, 1세대 1주택자 기준 11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위 내용은 2021년 개정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1년 ..

임병주 산동칼국수 양재 맛집 (칼국수로 건물 세운 인기맛집) [내부링크]

목차 칼국수로 건물까지 세운 맛집 무엇? 양재에서 유명한 맛집인 임병주 산동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메뉴는 대표적으로 왕만두 칼국수 만두국과 보쌈 등이 있습니다. 왕만두 칼국수 만두국은 9000원이었습니다. 여기는 원래 시장칼국수 느낌이었는데 리모델링하면서 건물이 되었더라구요! 얼마나 인기가 많은 식당인지 알 수 있겠죠? 주차 공간 주차는 넉넉하진 않은데 건물 밑에서 주차요원분들이 정리해주셔서 생각보다 쉽게 했습니다. 원래는 주차 공간이 거의 없었는데, 건물 세우고 나서 주차 공간까지 어느정도 확보 했네요~ 칼국수가 금방 나오고 회전률이 높다보니까 주차자리도 금방금방 나서 가능한 것 같아요. 칼국수 집의 근본은 김치? 산동칼국수 밑반찬입니다. 그냥 김치랑 고추간장이 테이블에 놓여있어서 원하는 만큼 덜어서 ..

여러 증권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손익 통산 확인하는 방법! (절세 팁까지..) [내부링크]

목차 여러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을 하시나요? 손익통산의 계절 12월이 왔습니다. 저는 가급적 해외주식은 1개의 증권사만 이용하는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양도소득세 계산하는것이 매우 번거롭기때문이죠. 여러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을 하실 경우 양도소득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키움 증권, 한국투자증권 3개 증권사 MTS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증권사 손익 통산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든 증권사 MTS에서 양도세 조회를 한 뒤 손익을 모두 더해주면됩니다. 해외주식 양도세 절세 방법 아마 해외주식을 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손익의 250만원은 기본 공제 된다는 사실은 아실겁니다. 그러니까 12월 마지막 3거래일 전까지 각 증권사의 손익을 모두 더한 금액이 250만원이 되게 맞춘다면 ..

1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 사이트 Kuku/Yopmail/Zudy/Ruu 사용법 소개 [내부링크]

1회용 임시 이메일이란? 1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종종 생기죠. 유료 사이트인데 이메일 인증을 하면 3일간 체험을 할 수 있다던지, 아니면 개인정보를 공개하고 싶지 않을때 임시로 메일을 받는다던지, 다양하게 필요할때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임시 이메일 주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와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회용 임시 이메일 서비스 제공 사이트 KuKu Kuku는 유효기간이 있는 이메일 뿐만 아니라, 유효기간이 없는 랜덤 이메일, 유효기간이 없이 원하는 이름으로 이메일 생성이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것 같네요. KuKu 사용 방법 1. kuku 사이트 접속합니다. > kuku 사이트 일회용 주소 (InstAddr) 다기능 무료 메일 서비스. 메일 주소를 동시..

티스토리 블로그 목차 추가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목차 티스토리 글 상단에 목차가 추가되어 있는 블로그를 많이 보셨죠? 사람들이 왜 이렇게 할까요? 바로 목차를 만들어 주면 구글이 더 짜임새있는 글로 인식해서 검색 시 상단 노출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지금 처음 목차를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목차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Whatever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킨은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듯하지만 혹시 잘못될 수 있으니 미리 스킨을 저장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코드는 아래 글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글에 자동으로 목차 넣기 자바스크립트 TOC 플러그인 업로드 블로그 목차를 자동으로 넣으려면 자바스크립트 TOC 플러그인을 업로드 해야합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SEO List 정리, for 블로그 [내부링크]

1. 구글 SEO 를 지켜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블로거들을 위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해요. 바로 구글 SEO 리스트입니다. 블로그를 하면 장기적으로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음의 경우 규제의 강도가 심하고 영문도 모른체 저품질의 길로 빠질 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처음부터 구글 유입을 메인으로 삼고 활동을 하는게 좋습니다. 다음 유입을 덤으로 생각하고 말이죠. 2. 블로거를 위한 SEO 리스트 제가 정리한 리스트는 완벽한 리스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항목들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면 유리합니다. htlm에서 Title Tag 입니다. 2. 키워드로 시작하는 제목이 제목의 중간 혹은 끝에 키워드가 위..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가격 정보 및 추천 드라마/영화 (스포X)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월결제 가격과 연간 요금을 알아보고요. 핫한 드라마들도 알아 보겠습니다. 어떤 드라마 시리즈가 재미있을지 한번 보시죠. 스포일러는 없으니 안심하고 포스팅을 보셔도 되겠습니다. 완다비전 완다비전 정보 링크 https://namu.wiki/w/%EC%99%84%EB%8B%A4%EB%B9%84%EC%A0%84 웰메이드 드라마로 인기가 높습니다. 마블 유니버스 커플인 완다와 비전이 겪는 사건들을 주제로 TV드라마 제작되었습니다. 로키 로키 정보 링크 https://namu.wiki/w/%EB%A1%9C%ED%82%A4(%EB%93%9C%EB%9D%BC%EB%A7%88) 디즈니+에서 6부작으로 제작되어 11월 12일 스트리밍을 시작했습니다. 빌런을 주인공으로 제작되는 ..

투자 일기 마지막 4편 (크리스퍼, 메타버스) 인류역사상 최대의 떡밥 두가지 [내부링크]

이전 발행 투자일기 1~3 편 링크 입니다. 1편 - 투자일기_주식의 매도 타이밍 1편 2편 - 투자일기_주식의 매도 타이밍 2편 (보유 주식과 매수 이유에 관한 글) 3편 - 투자일기_주식 매수 이유 3편 (10월 수익 결산)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투자일기는 이번편으로 마무리를 하려고 합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매수한 종목들은 1~4편에 서술한 종목들이 현재는 전부 이기도 하고요, 나머지 현금 보유량에 대해서는 공모가 인근의 스팩 주식들만 단기적 관점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퍼 카스9 이라는 거대한 떡밥 유전자 편집과 DNA 분석 섹터 바이오? 솔직히 말해서 당장 5년 내에 주류가 될 순 없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인간세계에 있어서 가장 큰 떡밥이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유전자 편집이죠. 언제가 ..

스팩 주식 합병 투표일은 어디서 알 수 있나요? (SPACTRACK.NET) [내부링크]

오늘은 스팩 주식을 투자할때 매우 유용한 SPACTRACK.NET 사이트의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스팩 주식 투자자분들이 궁금해하는 제일 중요한부분이 바로 합병 승인 주주 투표일인데요. 주주 투표일이 중요한 이유는 주주 투표 이후 공모가 $10를 보장해주는 하단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때부터 공모가 보장이 없어지고 일반 주식과 똑같이 얼마든지 주가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하고 있는 SPAC 주식의 합병승인 주주 투표일을 알고 있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투표일이라는게 누가 알려주는것도 아니고 발표날짜가 DA로부터 몇일 이렇게 정해져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언제 하방이 없어져서 하락할지 불안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스팩트랙 사이트를 통해 주주투표일을 간단하게 알 ..

포트폴리오의 현금 비중을 스팩(SPAC) 주식으로 보유하면 어떨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저는 현재 제 포트폴리오의 20%를 현금으로 보유중인데요. 제가 원래 자산배분투자를 근간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했기 때문에 원래는 안전 자산쪽의 미국채, 국채, 금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자산 배분의 관점에서 본다면 미국주식(선진국), 중국주식(신흥국), 한국주식(신흥국), 미국채(선진채권), 국채(신흥채권), 금(인플레이션 대비)로 구성했던 것이죠. 이는 코로나로 증시가 폭락했을때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금리가 0%까지 떨어졌기때문이죠. 하지만, 제로에 가까운 요즘 금리를 생각했을때 채권을 더 보유하고 있기가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채권 비중을 현금으로 갖고 있고 마이너스 통장에 넣어놓고 이자를 탕감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모든 상황에 대비하는 자산배분 전략을 깼습니다. 원칙따..

후계농업경영인 지원방법 요약으로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요즘 후계농업경영인 (이하 후계농)과 청년창업농(이하 청창농)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름 아닌 3억 한도의 융자 혜택 때문이겠지요. (3억 한도 2%이율로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후계농 지원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2021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선발 및 지원사업 시행지침 원뮨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1. (필수) 후계농업경영인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2. (필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3. (필수) 학력증명서 및 농업교육 이수 실적 확인서 4. (해당) 병적증명서 1부(35세 미만 남성) 5. (해당) 경영실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경영장부, 경영일지 등)사본 각 1부 6. (해당..

핀비즈 닷컴 (FINVIZ.com) 보는법 (종목 스크리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미국 주식 투자하시는 분이면 많이 보신 화면이죠? 이 사이트가 바로 핀비즈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을 분석하는데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 핀비즈 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종목 스크리닝이 정말 좋은 기능인데요. 지난 5년간 20% 성장한 종목, 향후 5년간 성장 추정치가 20% 이상으로 예상되는 종목, 부채 비율이 100% 이하인 종목 등 원하는 재무 정보들로 종목을 스크리닝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개별 종목의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종목 스크리닝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핀비즈 사이트 핀비즈닷컴 (FINVIZ) https://finviz.com/ FINVIZ.COM 메인 화면 핀비즈의 메인 화면입니다. 3대지수 (Dow, NASDAQ, S&P..

투자일기_주식 매수 이유 3편 (10월 수익 결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 상승 마감하면서 2021년 수익이 양전했습니다. 10월에만 11%의 상승을 보여주면서 간신히 2021년 상승으로 전환했네요 ㅎㅎ 지수는 제자리였지만 제가 보유한 주식들의 상승세가 좋았습니다. 테슬라가 크게 오르면서 계좌가 상승했네요. 그럼 이어서 핀테크 분야의 종목들 매수 이유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랩과 레모네이드는 테크핀 분야는 아니지만? 유사한 사업부분이 있어서 그냥 묶어서 소개합니다 :) 돈리 포트폴리오 테크 핀 (핀테크 섹터) 그랩 (Ticker : AGC) 동남아의 우버 그랩은 SPAC 합병한 회사이다. 동남아의 성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며 여행객들은 거의 전부 그랩을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페이 서비스 배달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수퍼앱으로 성장하고 있다..

투자일기_주식의 매도 타이밍 2편 (보유 주식과 매수 이유에 관한 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지난번 1편에 이어서 제가 매수한 종목들의 매수 이유를 작성해보는 2편입니다. 오늘은 게이밍 플랫폼 섹터에 해당하는 종목들입니다. 돈리 보유 포트폴리오 게이밍 플랫폼 유니티(Ticker: U) 3D 그래픽 엔진 회사이다. 모바일 게임 제작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게임 엔진 플랫폼이다. 특히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AR/VR 분야에서는 최선도 업체이다. 게이밍 뿐만 아니라 산업계에도 활발하게 진출 중이다. AR분야에서 자동차 건설등 다양한 업체들에서 사용중이다. 경쟁사로 에픽게임즈가 있는데, 언리얼이라고 하는 매우 사실적인 게임 엔진을 가지고 있다. 그래픽 기술력으로 유니티보다 우위에 있다. 하지만 유니티는 좀 더 사용성이 쉽고 다른 플랫폼과 연동이 쉽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투자일기_주식의 매도 타이밍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리입니다. 주식을 사기는 쉬워도 팔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투자자들이 종목을 매수할때 그 이유를 적어놓고 그 이유가 훼손된다면 해당 종목을 팔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게 아무리..

맛있는거 다 먹으면서 쉽게 하는 다이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다이어트 비법들이 있습니다. 시대마다 유행도 달라지는게 다이어트죠. 예전에는 레몬디톡스, 단식, 간헐적 단식,..

CAD에서 PDF 파일로 변환 시 주석이 달리는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AutoCAD에서 PDF 파일로 변환시 주석이 달릴때 해결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utoCad를 사용해 변환한 PDF 파일을 사용하다보면 용량이 너무 크고 주석의 수가 너무 많아서 엄..

아이폰 카메라 설정 유지하는 방법 (Live Photo 끄기) [내부링크]

아이폰 카메라는 진짜 좋은데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점이 있죠? 바로 이전 설정 유지가 안된다는 겁니다. 저같은 경우 인스타용 사진을 촬영할때 정방형(1:1) 비율을 사용하는데요. 이게 카메라 어플을 껐다 킬때마..

윈도우 부팅 시 폴더가 자동 실행될 때 해결 방법 (탐색기 자동실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컴퓨터를 쓰다보니까 어느날 부터 컴퓨터를 키면 윈도우 탐색기가 자동실행되더라구요. 한동안은 그냥 그때마다 끄면서 썼는데, 계속 신경쓰여서 해결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인터넷 서핑..

단백질 쉐이크 고르는 방법, 신타 6를 골랐습니다. [내부링크]

욕심난다, 운동!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단백질 쉐이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엄청난 노력을 하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그건 초보자 분들도 마찮가지이죠! 근육을 붙이기..

아이폰, 갤럭시 전화 차단 당하면? 광고 전화, 문자 차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리립니다. 오늘은 상대방이 내 번호를 차단했을때 차단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과, 여러가지 광고 전화들과 스팸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전화 수신 차단했..

국내에서 유전자 검사를 받는 방법은? (DTC, 병원방문) [내부링크]

다양한 질병의 발병확률을 미리 알아본다 안녕하세요, 돈워리입니다. 오늘은 질병 유전자 검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는 안젤리나 졸리가 유전자 검사 후 사전적 절제술로 알려지게 되었지요...

KAHI 가히 멀티밤 주름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초간단 주름관리 스틱 가히 멀티밤 #김고은멀티밤 #주름관리템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출시 1년만에 146만개가 판매되었다고 하는? 그리고 김고은 멀티밤으로 유명한 가히 멀티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싸게 제주도 탁송하는 방법! (차량 선적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저도 이번 하계 휴가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옵니다.(1달 전에도 다녀왔지만 또 가게 되었네요^^)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고민인 부분이 렌트카입니다.. 요즘 너무 비싸죠, 하루 이용에 15~2..

탈모샴푸 식약처 인증 제품, 모나다(monada) 샴푸 [내부링크]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 바로 SQ제약의 모나다 샴푸입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제품이구요. 탈모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인증을 받..

음식물 처리기 비교 2탄! (인기있는 음식물 처리기 종류) [내부링크]

음식물 처리기 2부 포스팅 안녕하세요 돈워리 입니다. 집안에 비위생적으로 보관해야하는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면 위생적으로 보관하며, 양도 줄일 수 있어 환경도 보호할 수 있지요. 1년 내내 소..

무알콜 맥주, 임산부가 마셔도 될까? 운전해도 될까? 칼로리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임산부들이나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할 무알콜 맥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해요. 무알콜 맥주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임산부들이 무알콜 맥주를 마셔도 되는지, 그리고..

스포티지 NQ5 가격표 공개! 옵션선택과 사전예약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리입니다. 현대 신형 투싼이 엄청나게 잘나오면서 정말 오랫동안 기다린 스포티지 또한 엄청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공도에 임시 번호판을 단 차량이 가끔 보이긴 하더라구요 ㅎ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 체중계 어떤걸 사지? (체지방, 인바디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리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 체중계 어떤 제품이 좋을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체중 뿐만 아니라 체지방율, 인바디 기능이 있는 제품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경희 생활과학 스마트..

여름철 핫 템! 음식물 처리기 종류 및 비교해봅시다 :)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리예요! 오늘은 여름철 필수죠, 바로 음식물 처리기의 종류 및 제품들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철에 음식물을 제때 제때 처리하지 않으면 정말 냄새며 초파리며 정말 끔찍한데요! 음식물처리..

코나 N 라인 가격표 공개! 옵션 선택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리입니다. 어제 공개된 아반떼 N과 더불어서 오늘은 코나 N의 디자인과 옵션을 살펴보고 새로 적용된 신기술은 뭐가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 N에 대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관심도가..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Gather Town) 알아보자! (feat.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 그중에서도 업무 협업 툴로 새로이 뜨고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개더타운인데요, 실리콘 밸리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한국에도 유입이 되어 국내 여러 기업..

아반떼 N 라인 가격표 공개! 옵션까지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급작스럽게? 아벤떼 N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차량만 공개된 것이 아닌 가격과 옵션표 까지 공개가 되어서 저도 급작스럽게? 옵션표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여러..

2021 여름철 핫 Item, 써큘레이터 인기 순위! (이거 그냥 선풍기 아냐??) [내부링크]

서큘레이터?? 2021년 여름 핫 item! 안녕하세요, 자나깨나 돈워립니다! 7월이 왔습니다 여러분. 벌써 밖은 나가기 싫고 실내로만 다니는데요, 올 여름 가전으로 서쿨레이터가 인기더라구요, 이거 뭐하는 물건인지,..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전예약 시작! 가격표 분석과 옵션추천 갑니다. [내부링크]

싼타페 FE 하이브리드 1.6 터보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드디어 싼타페 하이브리가 출시합니다. 사전예약에 들어갔네요. 요즘엔 예약부터 하고 보는게 답이죠.. 일단 가격표 분석 들어갑니다. 추천하는 옵션까지도..

KZM 캠핑 의자는 이래야지! [내부링크]

까다로운 돈워리, 그가 선택한 캠핑 의자, KZM 시그니처 릴렉스 체어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이번 여름 휴가때 사용하기 위해 캠핑의자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제가 구매를 한 기준들과 장점들을 리뷰해 볼께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왜 매력적일까? (5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돈워리의 주변기기, iPad Magic Keyboard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애플의 Magic Keyboard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iPad Air 4세대와 사용중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iPad만 구매했지만,,..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하는 방법, (+커스텀 메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여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바야흐로 카페의 성수기. 스타벅스 일을 하다 보면 사이렌오더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을 느낍니다. 주문 대기줄이 10분이상 걸리는데 어플로 주문하면 기다..

아이폰 OTG USB, 추천 사용 후기 (샌디스크, iXpand Mini) [내부링크]

아직은 완전히 자유롭지는 않은 모바일 업무 환경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아이폰 OTG USB에 대해 그리고 전용 앱 사용 방법을 같이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생태계의 제품들을 사용할 경우, Air..

프레너미, 가비지 타임 (단행본 구입 0순위 스포츠 웹툰) [내부링크]

인생 최고의 만화는 슬램덩크였는데.. 이젠 아님! (30대입니다)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웹툰을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스포츠 웹툰은 대부분 성장 스토리기 때문에 가슴이 웅장..

신형 기아 자동차 와이퍼 세우는 방법 (K3, K5, K7, K8, K9, 쏘렌토, 스포티지) 외 꿀팁! 기어N단 유지, 와셔액 보충하기 [내부링크]

기아차 와이퍼 세우는 방법 몰라서 세차를 못했던 돈워리.. (현대 자동차도 방법 동일합니다!)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돈워리는 기아 K5를 타고 다니는데요, 세차장 가면 남들은 다 와이퍼 올려놓고 구석구석 세..

스타벅스 파트너 알바 4주차 (복지, 급여 정보) [내부링크]

고 퀄리티 아르바이트 스타벅스 파트너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복지와 급여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이죠, 다 먹고 살려고 하는건데! 이전 포스팅을..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ETF,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내부링크]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전기차 Sector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향후 10년을 성장할 산업인 전기차, 그리고 그중에서도 중국 전기차 관련주들을 담고 있는 ETF인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에 관해 이야..

[초보자 가이드] 업비트(upbit) 계좌개설 및 입금 방법! [내부링크]

폭락한 암호화폐 투자 지금이 기회일까??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2020년말부터 2021년초를 뜨겁게 달군 코인시장! 중국의 채굴금지와 한국 거래소의 각종 김치코인 상장폐지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에 침체가 왔습..

백테스팅 결과로 비교하는 라오어 무한매수법 VS 준수성가 QLD 장기 투자 [내부링크]

자신만의 방법으로 투자하는 사람들, 라오어님, 준수성가님 모두가 투자 삼매경이죠,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코인이든, 많은 사람들이 각자 자기만의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자기만의 원칙을 세우고 그에 따라..

스타벅스 파트너 알바 후기 3주차 (취직하려는 사람들 보세요!) [내부링크]

순식간에 지나간 스타벅스 알바, Feat 돈워리.. 빡세게 일을 하다보니 시간이 훅 지나갔습니다. 이제 일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하나씩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데요, 사실 2주차까지는 일이라 할만한 일을 하지 않..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바로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왜 쿠팡이츠 해야하는가?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타 배달업체보다 좋은 점, 왜 해야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선점 효과가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마스터하기 [내부링크]

부업으로 하기 좋은 배달 알바 안녕하세요? 자나깨나 돈워립니다. 정말 많죠, 배달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오늘은 그중 대표 격인 쿠팡 이츠를 이용해서 부업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포스팅한다고 잠..

스타벅스 파트너 아르바이트 후기 2주차 (지원 방법) [내부링크]

돈워리 스타벅스 알바를 하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제가 스타벅스 파트너로 일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원래 하던 일이 너무나 큰 책임감과 많은 육체적, 정신적 노동을 동반하던 일이기 때문입니다(+..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크리스마스(성탄절)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실시 [내부링크]

대체공휴일을 확대한다?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이번에 공휴일과 주말이 겹치는 날에 대해서 대체공휴일을 확대 적용하는 법안이 빠르면 6월 처리되어 광복절부터 대체공휴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많은..

질레트 히티드 레이저 사용 후기 (여드름 예방과 남친 선물에 효과적!) [내부링크]

온열기능을 갖춘 고가의 습식 면도기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두번째 글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면도기인 Gillette Labs Heated Razor, 온열기능이 있는 습식 면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 5개월째 사용하고..

자나깨나 블로그시작을 알립니다. [내부링크]

그저 시작을 알리는 글. 잘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