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ian의 등록된 링크

 billi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원익IPS [내부링크]

반도체 업황 3년 만에 호황! 글로벌 반도체 시장은 5% 성장했고, 내년에는 8%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삼성전자는 장중 7만 3000원까지 오르면서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의..

바이든 관련주 [내부링크]

한달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 2020년11월3일 미국 대선이 있는 날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NBC 방송이 지난 9~12일(현지시간) 미국 전역의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결과, 트럼프 대통령 42%,..

자율주행 관련주 [내부링크]

자율주행이란? 키봇 스스로 도로 상황 및 장애물을 판단하여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엑셀러레이터를 조작하지 않아도 되는 핵심 기술입니다.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술은 HDA, BSD, AEB, LDWS가 있습니다..

5G 관련주 [내부링크]

5G 무엇인가? 3G 4G 5G G의 약자는 (Generation: 세대, 시대)입니다. 통신 기술의 세대는 1~5로 구분되며, 1G는 음성통화, 2G는 디지털화와 문자 전송 기능을, 3G는 음성과 문자 그리고 영상통화와 무선인터넷 사..

K 뉴딜지수(2차전지) [내부링크]

K-뉴딜 지수 2020년 9월 7일 한국거래소에서 처음 발표됐으며,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의 비전을 담고 있는 지수입니다. 40개 종목 5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RX BBIG K-뉴딜 지수 (12개 회사) 2..

태양광 관련주 [내부링크]

한국판 뉴딜정책!! 코로나 19에 따른 글로벌 팬데믹이 발생하면서, 글로벌 경제는 대공황 이후 가장 심각한 경기 침체를 경험하고 있죠. 한국 경제도 코로나 여파를 비켜갈 수 없었습니다. 내수부진에 이어 수출..

덱사메타손 관련주 [내부링크]

덱사메타손? 덱사메타손은 (dexamethasone)은 류머티즘이나 알레르기·천식·만성 폐 질환 등 염증치료제로 사용되는 스테로이드제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바와 같이 알레르기,천식,폐질환 치료제로 60년 넘게 사..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반도체의 종류 메모리 반도체 : 데이터를 저장하는 용도. D램, S램이 있음 미 메모리 반도체 : 중앙처리장치(CPU)와 같이 특수한 기능을 하여, 회로설계기술이 필요함. 정부는 AI 반도체 등 비메모..

전기차 관련주 [내부링크]

금융지주회사 등 금융권에서 약 40여 명이 참석하는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가 9월 3일 열릴예정입니다. 한국판 뉴딜정책에 투입될 분야와 금액입니다. 디지털 뉴딜에 7조 9,000억 원을 투입_데이터, 네트워..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내부링크]

"화석에너지의 고갈로 대체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원전 비리 등으로 촉발된 에너지 대란에서 그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는 무엇이며, 관련..

풍력에너지 관련주 [내부링크]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이 본격화 되면서 풍력에너지 산업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바람이 가지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에너지로, 신재생에너지 중에서 도 가장 경제적이고 에너지..

현대위아 주가전망 [내부링크]

현대위아가 BAE(글로벌 방위산업체)에 10년간 총 1188억 원 규모의 함포 부품을 수출했습니다. 함포는 함선에 장비된 대포입니다. 방위사업은 주로 내수 위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산업의 특성상 수요의 규모는 한..

현대로템 주가전망 [내부링크]

10조 원 규모의 차세대 주력전차 공동생산 제안 사업 확보에 주력하기 위해서 현대로템이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2020 국제 방위산업전시회(MSPO)'에 참가합니다. MSPO는 유럽 3대 방산전시회로 , 현대로템은..

호텔신라 주가 [내부링크]

#호텔신라 회사 소개 1973년 5월 설립한 호텔신라는 면세유통 사업을 통해 국내ㆍ외 고객에게 트렌디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과 품격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ㆍ제주 시내 면세점 및 인천 국제..

이화공영 주가 [내부링크]

#이화공영 회사 소개 이화공영은 토목, 건축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56년 8월 30일에 주식회사 동지로 설립되었으며 1971년 6월 4일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코스닥증권시장 상장일은 1994..

쏠리드 주가 [내부링크]

#쏠리드 회사 소개 쏠리드는 1998년 11월 5일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7월 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쏠리드 주요 사..

제테마 주가 [내부링크]

#제테마 회사소개 제테마는 안면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botulinum toxin)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biopharmaceuticals),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내부링크]

#아이티엠반도체 소개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 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그 외 2차 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NICE그룹 계열의 2차전지 보호회로 전문 업체이며, 2차..

인선이엔티 주가 [내부링크]

#인선이엔티 소개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11월 13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코스닥시장에 상장은2002년6월11일이며, 설폐 기물 분야 국내 유일 비계구조물 해..

엠씨넥스 주가 [내부링크]

#엠씨넥스 소개 엠씨넥스는 2004년에 CCM기술을 기반으로 설립한 영상 전문기업으로써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카메라모듈(휴대폰용, 차량용 등) 및 기타 모듈(IP 카메라, 블랙박..

한국조선해양 주가 [내부링크]

#한국조선해양 소개 한국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그룹의 중간 지주회사입니다.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현대삼호중공업,현대미포조선,현대에너지솔루션(태양광, 풍력),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현대중공업MOS,현대중..

랩지노믹스 주가 [내부링크]

#랩지노믹스 소개 랩지노믹스는 설립 이래 체외진단검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특히 높은 수준의 분자진단검사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랩지노믹스가 제공하는 체외진단검사 서비스는 인체 내..

현대차 주가 [내부링크]

#현대차 기업소개 현대자동차(Hyundai Motor Company)는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의 완성차 생산•판매 업체입니다. 1967년 포드와 합작 회사로 처음 세워졌습니다. 1968..

신풍제약 주가 [내부링크]

#신풍제약 회사소개 신풍제약은 1962년6월에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하였습니다. 1970년대에는 기생충 약물 개발에 주력고, ‘프라지콴텔’이란 화합물이 간디스토마·폐흡충 등 여러 기생충증에 특효가 있..

#더존비즈온 주가 전망 [내부링크]

#더존비즈온 1977년 8월 20일에 설립한 더존은 ERP뿐 아니라 그룹웨어, 정보보안, 전자세금계산서, 전자팩스, 클라우드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의 기업입니다. 더존은 2003년 ERP전..

#주식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이란? 주식회사는 여러 명이 투자에 참여해 법적인 권리 능력을 부여 받은 법인입니다. 주시회사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주식회사의 주인인 주주가 되며, 각자 투자한 만큼의 지분을 갖고 권리를 행..

티플랙스 주가 [내부링크]

#티플랙스 소개 티플랙스는 1991년 12월 13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4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티플랙스는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및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아창원특수강..

제일약품 주가 [내부링크]

#제일약품 소개 1959년 3월 제일약품산업(주)으로 설립되었으며, 1960년대에 수출입업, 동물약품 등의 수출입업 허가를 취득하고, 1970년대에는 의약품, 의약부외품, 화장품, 의료용구, 위생용품 수출입업 허가와..

SK케미칼 주가 [내부링크]

#SK케미칼 소개 SK케미칼(주)은 섬유회사에서 출발하여 제약과 생명과학 분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화학부문에서는 페트병 등에 사용되는 PET 수지,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접착제용 폴리에스테르 수지, 친환경..

두산중공업 주가 [내부링크]

#두산중공업 소개 두산중공업(주)은 두산그룹 계열의 종합 발전설비 및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두산중공업은 산업의 기초소재인 주단조부터 발전설비를 비롯하여 물을 생산하는 해수담수화 설비 및 수처리설비, 운..

부광약품 주가 [내부링크]

#부광약품 기업소개 부광약품은 1960년 10월 17일 창립하였습니다. “인류의 건강낙원을 추구하는 경영이념” 아래 55여년간 우수의약품 생산을 위하여 성실하게 정진해 오고 있습니다. 1988년 8월 증권거래소에..

연금저축 [내부링크]

#연금저축이란? 평생직장이 사라진 요즘, 젊은 층도 은퇴걱정이 많습니다. 연금저축은 개인이 안정적인 노후생활 준비를 위해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제도입니다. #연금저축 비교 구분연금저축신탁연금저축펀드연금..

대한항공 주가 [내부링크]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969년 3월 1일 항공기 8대를 보유한 아시아의 작은 항공사로 출범하였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66대의 항공기를 보유. 국내 13개 도시를 포함..

셀트리온 주가 [내부링크]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 라는 신 산업을 개척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종합생명공학 기업입니다. 셀트리온은 케미컬의약품과 신약 개발, U-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등 차별화된 사..

씨젠 주가 전망 [내부링크]

#씨젠 씨젠은 시약 및 의료용품 제조업체입니다. 2000년 9월에 설립하였으며 2010년9월에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취급품목은 질병진단시약, 유전자발굴시약, 유전자발굴서비스가 있습니다. 현재..

디피씨 주가 전망 [내부링크]

" 중국의 한한령 해제소식에 엔터주 투자심리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하반기 중 상장을 앞둔 BTS 소속사인 빅히트는 기업가치 3조~5조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SM, YG, JYP 의 주식시장에서 가치는 5천억원~8..

#무직자 대출_각 은행별 상품 [내부링크]

"코로나 위기 두 달만에 취업자 102만명 감소..일시휴직자 310만명" 코로나19 전염병이 발생한 3~4월 두 달동안 총 취업자 숫자가 102만명이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구직활동을 하고..

#SCI평가정보, 네이버·NHN·토스 매각설 [내부링크]

SCI평가정보가 NAVER, NHN, 토스 등 매각이 추진된다는 소식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6월23일부터 26일까지 외국인 18만주 순매수, 기관 14만주 순매수하였습니다. SCI평가정보는 전분기대비 꾸준하게 영업이익이..

#테슬라 관련주, 삼화전기 [내부링크]

#삼화전기 콘덴서(Capacitor) 즉, 전기를 저장(충전)하고 사용(방전)하는 부품을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트랜스포머, 파워인덕터 등을 판매하는 삼화텍콤주식회사를 비롯한 3개사를 연결대상 종..

#전월세계약, 이것만 알고하자. [내부링크]

#전월세 계약 유의사항 1. 계약체결 전 임차할 주택의 상태 및 시설물(난방, 상·하수도, 전기시설 등)의 하자 여부 등을 현장 방문하여 확인 임대권한이 있는 임대인 본인 여부 확인(대리 계약시 위임장, 인..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기관투자자 SK이노베이션 362억원 매수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

#국제유가 _ WTI, 브렌트유,두바이유 [내부링크]

현재 국제석유 현물 및 선물시장에서는 북해산 브렌트유와 중동산 두바이유 및 미국산 WTI가 기준가격 원유로 통용되고 있다. #WTI (West Texas Intermediate) 텍사스 중질유. 세계 유가변동의 기준이 되는 미국..

#4차산업 관련주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이란? 인터넷이 이끈 컴퓨터 정보화 및 자동화 생산시스템이 주도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로봇이나 인공지능(AI)을 통해 실제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자동적·지능적으로 제어할..

#경제 위기, 돈버는 방법은? [내부링크]

세계를 충격과 공포 속에 빠뜨린 코로나19 물자와 사람의 이동이 중단됐고 외출마저 금지됐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주식 시장에서 등장한 신조어. 동학개미운동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기관과 외..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이후 중국 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코로나바이러스..

#'기준 중위소득'이 뭐예요? [내부링크]

#기준 중위소득 보건복지부장관이 기초생활보장 급여의 기준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위값으로 모든 가구를 순서대로 세웠을때 중간에 속한..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1인당 150만원' [내부링크]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은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영세자영업자,무급휴직근로자에게 1인당 150만원씩 생계비를 지원합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

#SK바이오팜의 몸값은 ‘최소 5조원대’ [내부링크]

#SK바이오팜 SK 주식회사의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단순ㆍ물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로서, 설립일은 분할기일인 2011년 4월 1일입니다. #사업목적 1.  의약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 개발, 생산, 매매, 투자사..

#퇴직연금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퇴직연금 근로자들의 노후 소득보장과 생활 안정을 위해 근로자 재직기간 중 사용자가 퇴직급여 지급 재원을 금융회사에 적립하고, 이 재원을 사용자(기업) 또는 근로자가 운용하여 근로자 퇴직 시 연금 또는..

#재무제표 보는 법을 익혀라 [내부링크]

#재무제표 재무제표는 재무회계의 과정을 통해 수집, 처리된 정보를 정기적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방법으로서 재무보고의 가장 핵심적인 보고수단 #재무제표 볼 수 있는 사이트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

#왜! 금(GOLD)에 투자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대체 투자자산 금 미국경제의 흔들림-> 달러 가치 하락 -> 금값 상승 #금 투자의 종류 은행권 골드 뱅킹_금통장 예금, 적금 한국거래소 금시장_증권사 계좌로 거래 가능 금ETF_주식처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음..

#서울시 자영업자 70만원X2개월 현금지원 [내부링크]

#서울시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이란?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절박한 현설에 맞닥뜨린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비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월70만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지원..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내부링크]

사업 개요 ㅇ 일정 소득수준 이하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하 특고)·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자 등이 코로나19로 인해 소득·매출이 감소하였거나 무급휴직한 경우 생계 안정 비용 지원 지원..

#5월 종합소득세 신고전 꼭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헌법 제38조 '모든 국민은 납세의 의무를 가진다'

#아직도 세금 걱정하세요? [내부링크]

#절세(tax saving) 세법이 인정하고 있는 바에 따라서 세액의 감소 내지 경감을 도모하는 것을 말한다. 탈세 및 조세회피와 구별되며, 통상 세법상의 각종 특혜 또는 경감조치를 활용하는 것을 총칭하는 개념이..

#더블딥(Double Dip) [내부링크]

#더블딥(Double Dip) 경기침체 이후 일시적으로 경기가 회복되다가 다시 침체되는 ‘이중하강’ 현상. 더블딥(Double Dip)은 '두번(double) 내려가다(dip)'라는 뜻으로, 경기가 하강하는 침체기를 두 번 거쳐 회..

#내집에 살면서 매달 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주택연금 만 55세 이상(주택소유자 또는 배우자)의 대한민국 국민(주택소유자 또는 배우자)이 소유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혹은 일정한 기간 동안 매월 연금방식으로 노후생활 자금을 지급받는 국가 보증의..

#풋옵션(put option) [내부링크]

#요약 풋옵션(put option)은 콜옵션과 상반된 개념으로 옵션거래에서 특정한 기초자산을 장래의 특정 시기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팔 수 있는 권리를 매매하는 계약을 말한다. 풋옵션(put option)이란 일정 기간이..

#콜옵션(call option) [내부링크]

#요약 옵션거래에서 특정한 기초자산을 만기일이나 만기일 이전에 미리 정한 행사가격으로 살 수 있는 권리. 한 마디로 '살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거래당사자들이 미리 정한 가격(행사가격)으로 장래의 특정 시..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가 낮아집니다!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은 기준금리 인하* 등에 따라 5월 18일부터 주택구입자금 대출(디딤돌)과 전세자금 대출(버팀목)의 금리를 각각 0.25%p, 0.2%p 인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년버팀목 상품은..

#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1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소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함. 지급대상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 (가구당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