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yincanada의 등록된 링크

 billyincanad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캐나다 많이 춥냐구요? [내부링크]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대부분 춥지만 살만하다 입니다. 제가 살아본 서쪽 3개 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캐나다에 처음 발을 디딘 날을 아직 기억하고 있습니다. 2월 말에 사스카츄완에 있는 사스카툰 공항에..

우리가족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저희 가족은 한국 아빠 캐네디언 엄마 그리고 두 아이들입니다. 사스카츄완주에서 와이프를 만나 BC주를 거쳐서 지금은 알버타주 에드먼튼 근교에 살고 있습니다. 이제 9살이 된 착하고 상냥한 첫째 에반입니다...

캐나다 이민 경로 [내부링크]

때는 20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군휴학 중이었던 나에게 캐나다에 계신 친척분에 연락이 왔다. 사업을 시작하신다기에 가서 잔 심부름 좀 하며 어학연수차 해외 경험차 보따리를 쌋다. 사스카츄완 겨울의 끝자..

캐나다에서 이사하는 방법 [내부링크]

익숙해진 삶의 공간을 송두리체 앗아가는 이사, 생각만해도 참 스트레스가 밀려옵니다. 점점 늘어만 가는 살림.. 캐나다에 와서 지난 십 몇년동안 주 이동 3번을 포함에서 수없이 이사를 했습니다. 어떻게 살아 온..

캐나다 주택구매 과정 [내부링크]

제가 10년동안 캐나다에서 집을 2채 사고 팔면서 경험한 캐나다에서 내집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1. 집 고르기 캐나다 주택의 종류는 크게 단독주택(detached house), 듀플렉스, 타운하우스,..

내가 벤쿠버를 떠난 이유 [내부링크]

한국인이 뽑은 가장 이민가고 싶은 나라 1 위 캐나다.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도시 중 하나인 벤쿠버. 나도 벤쿠버에 살게 되는 날이 오다니 역시 나는 운 좋은것 하나는 인정해야 한다. 종종 듣기로는 돈 많으면..

캐나다 취업 맨땅에 헤딩한 썰 [내부링크]

1 년 반동안의 벤쿠버 생활을 접으면서 이사갈 곳을 물색하던 중 장모님댁 근처 산업단지가 문득 머리에 떠올랐다. 2016년 국제유가 하락을 기점으로 알버타와 사스카츄완주 경제가 아작난 것은 하도 들어서 잘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