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123의 등록된 링크

 bin1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4월 5일 식목일의 역사와 유래, 그 의미 [내부링크]

매년 4월 5일은 식목일입니다.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식목일은 나무 심는 날이라고 해서 하루 쉬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식목일이 공휴일이 아닌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도 있네요. 어린아이들에게 하루 날 잡아 나무를 심는 경험이 참 값질 텐데 말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목일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목일이란? 식목일은 국민들의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산지의 자원화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여주기 위해 제정된 날로 쉽게 말해 나무를 심는 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식목일의 유래 식목일의 역사는 187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미국 네브래스카 주를 개척하려던 사람들이 지역의 벌거숭이 산들에 나무를 심고 산림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매년 4월 10일..

4월 1일 시행되는 미납 지방세 열람제도란? [내부링크]

작년부터 전세사기가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죠. 4월 1일부터 이러한 전세사기를 막기 위해 나라에서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미납 지방세 열람제도인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미납 지방세 열람제도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납 지방세 열람제도란? 4월 1일부터 시행하는 것으로 임대인의 별도 동의 없이 임대인의 '미납 지방세'를 조회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집주인의 미납지방세를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임차인의 재산권과 권리보호를 강화하는 법입니다. 4월 1일 이전에는 임대인의 지방세 체납액을 임차인이 열람하기 위해서는 임대차 계약 전에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러나 4월 1일 이후부터는 보증금이 천만 원을 초과할 경우, 계약체결 이후부터 임대차계약 기간이 시작되는 날까지 임대인 동의 ..

흉터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상처가 나면 아픈 것보다도 우리가 먼저 걱정하는 것이 있죠. 바로 흉터로 남는 것 아닐까 하는 걱정입니다. 심한 상처의 경우, 당연히 흉터로 남을 가능성이 높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별로 심한 상처가 아니라서 가볍게 넘어갔는데 흉터로 남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흉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흉터가 생기는 이유 흉터는 피부가 상처 났을 때, 손상된 피부부위를 우리 몸이 치료하는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손상된 진피를 새로 형성하는 과정에서 콜라겐이 활성화되고, 이 콜라겐이 상처부위를 메우게 되는데, 문제는 콜라겐이 과다하게 증식되기 때문에 이것이 증식해서 피부를 밀고 나오게 됩니다. 그것을 흉터라고 부릅니다. 흉터의 특성 흉터는 상처의 깊이, 폭과 함께 본인의 피부타입, 그..

조선 멸망과 위조화폐와의 관계 [내부링크]

위조화폐는 시장경제에 있어 암적인 존재입니다. 자금흐름을 왜곡시켜서 경제가 순환하는 데 있어서 그 맥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에도 위조화폐 문제가 심각한데 도대체 언제부터 위조화폐 문제가 있어왔었을까요? 본 포스팅에서는 조선시대의 위조화폐 문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시대에도 위조화폐문제가 있었을까? 우리나라는 근대초까지도 동전보다는 물물교환을 위주로 거래해 왔지만, 동전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유통되면서부터는 자연스레 위조화폐 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기 시작합니다. 이는 조선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7세기 조선시대에는 놋그릇 절도사건이 빈번히 일어나곤 했는데요. 얼핏 생각해선 이해가 안 됩니다. 놋그릇은 팔아서 돈이 되는 물건도 아닌데 왜 놋그릇을 훔칠까?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그 이..

뇌종양의 초기증상과 조기진단 [내부링크]

뇌종양이란 말은 듣기만 해도 참 무서운 질환이죠. 우리가 아는 무서운 질환 중에는 반드시 초기에 알아차려야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뇌종양이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뇌종양의 초기증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뇌종양이란? 뇌종양은 뇌조직이나, 근처 부위에서 뇌조직으로 전이된 종양을 뜻합니다. 악성종양과 양성종양으로 나눌 수 있는데, 예후가 좋지 않은 쪽은 악성종양입니다. 그러나 양성종양도 어느 부위에서 발생했냐에 따라 예후가 나쁠 수 있으며 뇌종양질환 자체가 다른 종양보다 재발률이 높은 편입니다. 뇌종양의 조기진단이 중요한 이유 뇌종양은 뇌조직 속으로 침입한 세균이 뇌조직을 파괴해 나가면서 고름을 형성하여 만들어진 종양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종양의 크..

양극성 장애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양극성장애라는 말이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울증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아실 텐데요. 사람은 누구나 기분이 좋았다가 나빠졌다를 반복하며 삶을 살아가는데 양극성 장애는 그 편차가 너무 심하며 주위사람들을 너무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양극성 장애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양극성 장애는 무엇일까? 정신의학과에서는 비정상적인 기분이 계속되는 경향을 '삽화'라고 부릅니다. 조울증이라고도 불리는 양극성 장애는 이러한 조증 삽화와 우울 삽화를 번갈아 경험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양극성 장애의 원인 아직 양극성 장애의 정확한 메커니즘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가족력이 이 질환 발달에 큰 관련성이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으며, 신경전달물질인 노르에피네프린이나 세로토닌..

마른 사람들이 살이 찌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어떤 사람들은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느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밤에 라면, 피자, 떡볶이를 먹고자도 살이 찌지 않는 마른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할 때는 너무 부러울 것 같지만 마른 사람들은 살이 찌지 않아서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마른 사람들이 왜 살이 안 찌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른 사람들이 살이 안 찌는 이유 마른 사람들이 살이 안찌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전적 요인 마른 사람들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인 이유는 유전적 요인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살이 잘 찌지 않는 사람들의 유전인자는 배고픔이나 포만감과 관련해서 이를 통제하는 능력을 탁월할 수 있으며, 또는 선천적으로 음식을 먹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체질을..

가스라이팅의 수법 및 화법예시 [내부링크]

흔히 가스라이팅 당했다는 말이 있죠? 가족 간, 연인 간, 친구 간, 사제간 등등 어떤 관계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폭력이 가스라이팅입니다. 따라서 이를 잘 분별해야 하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가스라이팅의 수법과 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이란?? 가스라이팅이란 일종의 심리직 조작 기법으로 사람의 사고와 인식체계를 왜곡시켜 자신에게 복종하게 만드는 정신적 폭력을 뜻합니다. 가스라이팅의 목적은 철저하게 피해자가 자신에게 복종하게 만들도록 하기 위함이며 이로 인해 피해자가 겪는 자존감의 박탈감과 수치심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가스라이팅 수법 가스라이팅 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죄책감 느끼게 하기 피해자가 자신의 뜻대로 움직이지 않고 자신의 의지로 어떤 행위를 했을 때, 그에 대한 죄책감을 유발..

급성비염에 대한 궁금한 질문모음 [내부링크]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거나,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우리 아이들은 코감기로 많이 고생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이 코감기를 급성비염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급성비염이 무엇인지, 급성비염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비염이란? 급성비염은 말 그대로 날씨가 춥거나 습도가 낮을 때, 급작스럽게 발병하는 비염으로 주로 5세 미만 소아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보통 감염성 비염으로 코 비점막에 염증이 일어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급성비염은 심각한 질환인가? 춥거나 건조한 환경도 영향을 주지만 환자 본인의 면역력이 상당히 떨어져 있거나 영양부족 상태일 때, 급성비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급성비염 자체가 우리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주는 것은 아닙..

혼잣말을 하는 사람의 심리 [내부링크]

사람마다 버릇이 다 다르지만 유난히 혼자 중얼중얼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혼잣말을 하지 않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누군가 들어주지도 않고 반응해주지 않는데 왜 혼잣말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 글에서는 혼잣말을 하는 사람, 그들의 심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혼잣말이란? 혼잣말은 대화하는 상대방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마치 누군가와 이야기하듯이 자기 자신에게 말을 걸어 읊조리는 말을 의미합니다. 이는 의식적으로 하기도 하고, 무의식적으로 하기도 하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들으면 이상해보일 수 있지만 혼잣말을 즐겨하는 사람들은 그게 이상하게 보인다는 것도 인지하지 못하곤 합니다. 혼잣말을 하는 이유 혼잣말을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로움 해소 및 분위기 환기 누군가와 대화를 하면서 자신의 외로움을..

4월에 쓰면 좋은 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마다 4월은 봄기운이 만개하는 그런 달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4월에 사용하면 좋은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의 인사말 모음 첫 번째 따뜻한 산들바람이 부는 4월이 왔어요. 꽃들은 그 모습을 만개하고 새들은 지저귀며 노래를 부르고 나무들은 눈부신 녹색으로 옷을 바꾸며 자연이 새롭게 살아나는 계절입니다. 모든 것을 새롭게 바꾸는 봄의 기운을 느끼며 당신의 마음도 새로이 피어나길 소망합니다.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열정이 가득한 4월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두 번째 봄바람이 가볍게 내 몸을 스쳐가고 지나가는 꽃잎 하나하나에 네 마음이 흔들리며 설렙니다. 4월의 기분 좋은 봄날, 마스크를 벗고 외출해 보세요 지나가는 봄바람에 당신의 마음 또한 설레길 ..

탈모를 부르는 습관 및 탈모의 원인 [내부링크]

나이가 지긋이 들고나서 남자에게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라고 생각했던 탈모는 현대에서는 나이불문하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인식이 바뀌었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탈모의 원인과 탈모를 부르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탈모란 무엇인가 말 그대로 탈모는 모발이 있어야 할 신체부위에서 모발이 탈락하는 현상을 말하며 일반적으로는 두피의 모발이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것은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미용적으로 보기 안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탈모문제로 스트레스를 겪고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증은 보통 성장기 청소년기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때문에 원인을 스트레스에서 찾는 경우가 많은데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장기적인 약물복용이나..

라식수술 장단점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라식이나 라섹수술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라식이나 라섹수술이 정확히 어떤 시력교정술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에서는 라식수술의 장단점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라식수술이란? 라섹수술과의 차이점 라식수술의 통증정도라식수술의 장단점 라식이 안 되는 눈 라식수술의 부작용 수술 이후 주의사항 라식수술이란? 각막표면에 얇은 절편(뚜껑)을 만들어서 젖힌 다음 레이저를 이용해서 시력교정하는 수술요법을 라식 수술이라고 합니다. 라섹수술과의 차이점 라식은 각막을 절개해서 절편을 만들지만, 라섹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라섹의 경우, 각막 상피만을 벗긴 후에 각막 실질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해서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라식은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