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s21의 등록된 링크

 bins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건배사로 사우디 그리고 아우디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건배사 사우디와 아우디 최근 모임에서 친구들과 술 한잔하는데 친구 중에 한 명이 건배사로 '사우디'라고 외치는데 저 빼고 다들 아는 눈치라 소외감을 느꼈답니다. 요즘 시대에 뒤떨어지나 싶고 말입니다. 그래서 요즘 많이 쓰는 건배사 '사우디'와 '아우디'가 무슨 뜻인지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우디 : 사나이 우정은 디질 때까지 아우디 : 아줌마 우정은 디질 때까지 보통 건배사를 제창하는 사람이 사우디 하면 모인 사람들이 사나이 우정은 디질 때까지라고 크게 떼창을 하고 건배를 합니다. 여성분들은 아우디로 하시면 되고 말입니다. 이런 건배사로 친구들 모임이 더 돈독해지고 화기애애지기도 하니 한번 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래서 재미있는 건배사 몇 가지를 더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우성 : 아름다운..

파트 2가 기다려지는 송혜교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2022년 12월 3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더 글로리는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으로 유명한 김은숙 작가가 최초로 복수극에 도전한 드라마입니다. 주연인 송혜교와는 태양의 후예 이후로 다시 손잡은 드라마로 공개 전부터 세간의 주목을 받은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더 글로리 √ 넷플릭스 드라마 √ 총 16부작으로 현재 파트 1인 8회까지 공개 √ 파트 2는 2023년 3월 공개 예정 줄거리 요약 고등학교 시절 학교폭력으로 끔찍한 나날을 보낸 문동은(송혜교)이 자신을 괴롭혔던 동창들에게 복수를 계획하고 바둑의 포석처럼 하나하나 준비해 나가며 처절한 복수의 소용돌이에 하나둘씩 빠져들어가게 됩니다.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태어나 태어날 때부터..

경주 겨울 여행지 3곳 [내부링크]

경주 겨울 여행지 이번에는 경주 겨울여행으로 가볼 만한 곳은 어디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국사나 동궁과 월지 그리고 황리단길 같은 인기 여행지는 사시사철 인기가 많은 곳이라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가볼 만한 곳과 겨울만의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말입니다. 역시 겨울에는 실내에서 즐기는 문화역사 여행, 국립경주박물관 신라역사관, 특별전시관, 신라미술관, 동궁과 월지관 등 신라시대와 관련된 다양한 유물과 미술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은 경주 겨울여행지로 빠지지 않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신라 천년의 역사문화유산을 감상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말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 관람 안내 10:00 ~ 18:00 토요일 및 공휴일 1시간 연장 정기 휴관일 ( 1월 1일,..

2023년 휴일과 대체 공휴일 그리고 황금연휴는 언제일까? [내부링크]

2023년 휴일과 대체 공휴일 1월 2월 3월 4월 1일(일) 신정 1일(수) 삼일절 21일(토) ~ 23일(월) 설날 24일(화) 대체 공휴일 5월 6월 7월 8월 5일(금) 어린이날 6일(화) 현충일 15일(화) 광복절 27일(토) 석가탄신일 9월 10월 11월 12월 28일(목) ~30일(토) 추석 3일(화) 개천절 25일(월) 성탄절 9일(월) 한글날 2023년 쉬는 날은 총 116일이며, 세부적으로 살펴보자면 공휴일이 67일, 토요일 52일인데 토요일과 겹친 공휴일이 3일이 됩니다. 그리고 2023년 석가탄신일이 토요일인데 대체 공휴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여 총 117일로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2022년에는 쉬는 날이 총 118일이었습니다. 2023년 황금연휴는? 그럼 2023..

늘어난 니트 복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늘어난 니트 복원하는 방법 니트는 색감도 이쁘고 입고 다니기에도 편해서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관리가 어렵다는 점이 단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세탁을 잘못하면 니트가 목부분이나 어깨가 늘어나서 보기 흉해지기 때문에 매번 드라이를 맡기거나 세탁을 할 때 주의해서 해야 하니 말입니다. 그럼 세탁 시 니트가 늘어난 경우 어떻게 하면 쉽게 복원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늘어난 니트 복원하기 늘어난 니트가 너무 비정상적이지만 않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니트가 늘어나는 경우는 크게 일부분만 늘어나는 경우와 전체적으로 늘어난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에 각각 구분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니트가 일부분만 늘어난 경우 니트가 물에 젖으면 줄어드는 속..

혹시 고속버스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거 아세요? [내부링크]

고속버스 할인받는 법 장바구니 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어 가계부 부담이 늘고 있는 게 현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고속버스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기권 출퇴근이나 통학 등의 목적으로 활용하기 좋음 정기권의 경우 일부 노선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선을 우선 확인해봐야겠지만 그래도 일반 예매보다는 36%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출퇴근이나 통학과 같이 고속버스를 자주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기권의 이용방법은 우선 코버스 (kobus.co.kr)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평일권인지 전일권인지를 선택하고 구입하시고 승차권을 예매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프리패스 ..

힐링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다시보기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 시간 토, 일 오후 10:30 (2022-04-09~) 출연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천호진, 이기우, 전혜진 채널 JTBC 힐링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2022년 봄에 방영된 나의 해방일지는 인기 드라마였던 과 의 각본을 썼던 박해영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극 초반 염 씨 삼 남매의 일상을 따라 조금은 지루하게 시작되었지만 구 씨(손석구)와 염미정(김지원)의 독특한 로맨스가 시작되면서 드라마의 인기도 높아지면서 마니아층도 생긴 드라마였으며 최종 시청률 6.7%로 종영된 드라마입니다. 경기도 산포시에 거주하는 삼 남매가 서울에 통근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속에서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며 삶과 사랑에..

독감과 감기의 차이를 아세요? [내부링크]

독감과 감기의 차이 겨울철이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중에 하나가 감기와 독감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혹시 감기와 독감의 차이를 아시는지요? 흔히 심한 감기를 독감으로 아시는 경우가 있는데 아니라는 것을 말입니다. 감기와 독감은 전혀 다른 바이러스를 통해 걸리기 때문입니다. 감기의 경우는 코와 목에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약 200여 종이 넘는 감기 바이러스를 통해 발생하지만 독감의 경우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 하나를 통해 발생됩니다. 물론 증상은 감기보다 심하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맞는 말이기 합니다. 그리고 감기는 1년 내내 걸린다면 독감은 주로 11월에서 2월까지 많이 걸리는 계절성 질환이기도 합니다. 독감과 감기의 증상 차이 그리고 독감과 감기의 증상도 차이가 납니..

2023년 기대가 되는 한국영화 개봉 예정작 [내부링크]

2023년 한국영화 기대작 1. 노량 죽음의 바다 이순신 3부작의 대망의 마지막 편으로 명량, 한산에 이어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를 다룬 이야기입니다.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의 출연으로 두 번째 한산의 주춤했던 흥행을 다시 천만관객으로 이끌지 기대가 되는 영화입니다. 당초 설연휴에 개봉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들이 있었는데 현재는 조금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2. 교섭 2023년 설연휴인 1월 18일에 개봉 예정인 교섭은 황정민과 현빈의 출연으로 클랭크인 당시부터 관심을 받았던 영화입니다. 아프가니스탄을 배경으로 탈레반에게 납치가 된 한국인을 피랍되는 사건을 외교관 재호(황정민)와 국정원 요원 대식(현빈)이 해결하는 과정을 다룬 영화인데 일각에서는 모가디슈와 비교할 만 영화라고 이야기하고 있습..

노래가 더 유명한 다시 봐도 좋은 로맨스 영화 첨밀밀 [내부링크]

첨밀밀 10년을 이어온 만남, 이별 그리고 재회 매일 눈을 떴을 때 너를 보고 싶어… 1986년 홍콩, 상해 출신의 소군과 이요의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된다. 대만 최고의 가수 등려군을 좋아하는 두 사람은 꿈을 위해 왔지만 낯설기만 한 홍콩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소군에게는 성공 후 결혼하기로 한 약혼녀가 있었고, 이요는 돈을 벌어 집을 사겠다는 야심이 있었다. 이요는 악착같이 모은 돈으로 주식에 투자하지만 실패하고 빚만 지게 된다. 불안한 미래 속에 갈등하던 중 암흑가 보스와 연인 관계가 된다. 그렇게 헤어진 뒤 1990년, 이요는 소군의 결혼식에서 3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여전히 서로를 향한 사랑을 확인하지만 갑작스런 사고로 이요는 애인을 따라 떠나고 소군만 남게 된다. 그리고 시..

넷플릭스 추천 영화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더 킹 헨리 5세 [내부링크]

더 킹: 헨리 5세 왕좌를 이어받길 거부한 채 제멋대로 살고 있는 영국 왕자 할은 왕궁 생활을 뒤로 하고 평민들 사이에 섞여 살고 있다. 그러나 독재자였던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할은 헨리 5세로 즉위하게 되고 그토록 도망치고자 했던 삶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상황에 놓인다. 어린 나이에 왕이 된 할은 왕궁의 정치, 부왕이 넘기고 떠난 혼돈과 전쟁, 그리고 절친한 친구이자 멘토이지만 술에 찌든 나이든 기사 존 폴스타프와의 관계를 비롯해 왕궁 밖에서의 삶이 가져온 감정적인 짐까지 짊어진 채 자신의 길을 헤쳐나가야 한다. 평점 7.4 (2019.10.23 개봉) 감독 데이비드 미쇼 출연 티모시 샬라메, 조엘 에저튼, 로버트 패틴슨, 벤 멘델존, 숀 해리스, 톰 글린-카니, 릴리-로즈 뎁, 토마신 맥켄지, 앤드..

<넷플릭스 영화 추천> 장예모 감독의 삼국 무영자 [내부링크]

삼국-무영자 어둠 뒤 가려진 최종 병기, 마지막 승전을 위한 운명적 대결이 시작된다! 삼국시대 중국, 패국(沛國)의 장군 ‘도독’. 몇해 전 적국 장수와의 싸움에서 치명상을 입고, 자신과 닮은 그림자 무사를 이용해 권력을 지키고자 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권력과 야망에 눈이 멀어가며 진짜 ‘도독’을 넘어서려는 그림자 무사. 팽팽한 신경전 끝에 목숨을 건 두 사람의 한 판 승부를 벌이는데… 평점 6.7 (2018.12.13 개봉) 감독 장예모 출연 덩차오, 손려, 정개, 왕천원, 후준, 왕경춘, 관효동, 오뢰 넷플릭스 영화 추천 삼국 무영자 영화 삼국 - 무영자를 추천하는 이유는 감독이 장예모라는 이유와 주인공인 덩차오의 1인 2역 그리고 삼국지의 내용을 모티브로 한 영화라는 점입니다. 그럼 우선 줄거리부터..

<힐링영화 추천> 해안가 마을에서 펼쳐지는 휴식같은 영화 안경 [내부링크]

안경 꾸벅꾸벅 졸고 있는 봄의 바다, 그곳에서 자유를 만난다휴대전화가 터지지 않는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픈 타에코(고바야시 사토미)는 어느 날 남쪽 바닷가의 조그만 마을로 여행을 떠난다. 그곳에서 맘씨 좋은 민박집 주인 유지와 매년 찾아오는 수수께끼 빙수 아줌마 사쿠라(모타이 마사코), 시도 때도 없이 민박집에 들르는 생물 선생님 하루나(이치카와 미카코)를 만나게 되고, 타에코는 그들의 색다른 행동에 무척 당황하게 된다. 아침마다 바닷가에 모여 기이한 체조를 하는가 하면 특별한 일 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는 그들이 이상하기만 한 타에코. 그곳 사람들에게 질린 타에코는 결국 참지 못하고 민박집을 바꾸기로 하는데…. 평점 8.0 (2007.11.29 개봉) 감독 오기가미 나오코 출연 코바야시 사토미, 이치카와 미..

기괴하고 매혹적인 영상이 일품인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내부링크]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1944년 스페인, 내전은 끝났지만 숲으로 숨은 시민군은 파시스트 정권에 계속해서 저항했고 그들을 진압하기 위해 정부군이 곳곳에 배치된다.‘오필리아’는 만삭의 엄마 ‘카르멘’과 함께 새아버지 ‘비달’ 대위가 있는 숲속 기지로 거처를 옮긴다. 정부군 소속으로 냉정하고 무서운 비달 대위를 비롯해 모든 것이 낯설어 두려움을 느끼던 오필리아는 어느 날 숲속에서 숨겨진 미로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을 “산이고 숲이자 땅”이라 소개하는 기괴한 모습의 요정 ‘판’과 만난다. 오필리아를 반갑게 맞이한 판은, 그녀가 지하 왕국의 공주 ‘모안나’이며 보름달이 뜨기 전까지 세 가지 임무를 끝내면 돌아갈 수 있다고 알려주면서 미래를 볼 수 있는 “선택의 책”을 건넨다. 오필리아..

김유신과 천관녀의 경주 설화 여행지인 천관사지 [내부링크]

천관사지(天官寺地) 김유신 장군이 화랑 시절에 말의 목을 베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 이야기 속의 배경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천관사지입니다. 김유신과 천관녀의 이야기 삼국통일의 영웅 중에 한 명인 김유신 장군이 화랑 시절에 어느 젊은 기녀를 가까이하여 그 집에 자주 드나들었는데 그 젊은 기녀의 이름이 바로 천관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들이 기녀에 빠져 허튼 세월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 김유신의 어머니인 만명부인이 김유신을 불러 크게 꾸짖자 다시는 발걸음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시간을 흘러 김유신이 술에 취해 말을 타고 오다 잠이 들었는데 그 말이 영특해서 주인이 자주 가던 옛길을 기억해 천관의 집 앞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천관은 반가운 마음에 김유신을 맞으러 나왔지만 잠..

신발에서 나는 냄새 없애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정리 신발에서 올라오는 꼬릿꼬릿하면서 묘한 냄새를 맡아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대부분 이럴 때 어떻게 하시는지요? 물론 바로 세탁을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을 텐데요. 가죽으로 된 신발이나 아이가 좋아하는 운동화라든지 말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신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발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에 대해 알면 그에 맞는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발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은 발에서 생긴 습기가 신발 내에 차면서 세균들이 쉽게 번식하면서 악취를 풍기는 화학물질이 생성되면서 생긴다고 합니다. 그 이외에 발이나 양말에 묻은 이물질이 신발 안에 묻어서 나는 경우도 있는 게 이런 경우 해당 이물질을 깨끗하게 닦아주면 되니 가..

경주 가볼만한 고즈넉한 법흥왕릉 [내부링크]

법흥왕릉 경주 시내에서 서남쪽 신경주역을 향해 가다 보면 외진 곳에 법흥왕릉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국가기반을 다지기 위해 여러 가지 개혁적인 정책을 실시하는 한편 가야를 정복하면서 영토 확장에도 열을 올렸으며 불교 전파에도 열심인 왕이었던 법흥왕이 묻힌 곳을 말입니다. 물론 신라 왕들의 무덤 대부분이 주인이 명확하지 않다는 점에서 법흥왕릉도 다를 바는 없지만 법흥왕릉이 아니라는 명확한 근거가 나오기 전까지는 믿을 수밖에 없는 곳이랍니다. 내비게이션의 안내를 따라 법흥왕릉에 도달하면 논둑 사이에 자그마한 주차공간이 나오고 그곳에 주차를 하고 언덕길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법흥왕릉이 나옵니다. 왜 이렇게 외진 곳에 모신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고즈넉한 분위기의 언덕길을 산책하기에는 좋은 곳입니다. 고풍스러운..

중년 남성이 보면 좋을 영화 어나더 라운드(Another Round) [내부링크]

어나더 라운드 각각 역사, 체육, 음악, 심리학을 가르치는 같은 고등학교 교사 니콜라이, 마르틴, 페테르, 톰뮈는 의욕 없는 학생들을 상대하며 열정마저 사라지고 매일이 우울하기만 하다. 니콜라이의 40번째 생일 축하 자리에서 “인간에게 결핍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적당히 창의적이고 활발해진다”는 흥미로운 가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마르틴이 실험에 들어간다. 인기 없던 수업에 웃음이 넘치고 가족들과의 관계에도 활기가 생긴 마르틴의 후일담에 친구들 모두 동참하면서 두 가지 조건을 정한다.[언제나 최소 0.05%의 혈중 알코올 농도 유지할 것! 밤 8시 이후엔 술에 손대지 않을 것!]지루한 교사, 매력 없는 남편, 따분한 아빠, 최적의 직업적, 사회적 성과를 위해 점차 알코올 농도를 올리..

구(舊) 경주역이 경주문화관1918로 재탄생 [내부링크]

경주문화관1918 1918년 11월 1일 영업을 시작했던 경주역이 지난 2021년 12월 노선변경으로 인해 폐역이 되었는데 이번에 다시 경주문화관1918로 재탄생되어 경주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기 시작했습니다. 103년 동안 경주시민과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이 되어주었던 곳이라 많은 추억들이 있는 곳이라 뜻깊은 명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주문화관1918은 전시장, 버스킹 공연장, 문화창작 공간으로 활용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주문화관1918은 경주역이 영업이 시작한 1918년을 기념하고 새롭게 문화공간으로 탄생하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주문화관1918의 개관을 기념해서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바로 빛과 색채의 마법사 클로드 모네 레플리카 전인데요. 수련과 양산을 쓴 여인 등으로 국내..

경주 가볼 만한 국립경주박물관 [내부링크]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경주 여행에 빠지지 않는 명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양한 신라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사시사철 언제나 방문해도 괜찮은 곳이니 말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추워진 날씨에는 실내에서 천년 신라의 유물들을 감상할 수 있어 더 가볼 만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 10:00 ~ 18:00 (토요일 및 공휴일 1시간 연장) 야간개장 : 21:00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3월에서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입장료 : 무료 (단 유료 특별전시는 제외) 다만 현재 국립경주박물관 신라미술관의 경우 2022년 12월 11일까지 전시 환경 개선공사로 휴관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관람코스는 신라역사관을 시작으로 특별전시가 있는 경우는 특별전시관, 신라미술관, ..

불법 주차와 정차 그리고 관련 과태료에 대해 아세요? [내부링크]

불법 주·정차 그리고 관련 과태료 시내에 볼일이 있어 상점 앞에 주차를 하려고 보니 주·정차 금지 표지판이 있어 돌아서 멀리 주차를 하고 온 적이 있습니다. 잠깐만 볼일을 보면 되는데 말입니다. 그런데 다음에 지나가다 보니 해당 상점 앞에 누군가 정차를 하고 볼일을 보고 가는 것을 보게 되어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버젓이 주·정차 금지 표지판이 있는데 잠깐 동안은 괜찮은 것일까 하고 말입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주정차 금지 지역이라고 잠깐 주·정차가 가능한 곳이 있고 절대 안되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럼 각각의 지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니 꼭 명심하셔서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고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정차 금지 구역이지만 짧은 시간 동안은 주·정차가 가능한 곳 주·정차 표지판이 있더라도 일..

늦가을 첨성대 주변 동부사적지대 산책 [내부링크]

첨성대 주변 산책 첨성대 주변 동부사적지대 산책은 1년 내내 언제나 가도 좋은 것 같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꽃단지에 핀 화사한 꽃들 덕분에 여름에는 초록이 물든 풍경 덕분에 그리고 겨울에는 고즈넉한 분위기 때문에 산책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물론 첨성대 주변은 경주의 인기 관광지라 조금 일찍 방문하면 조용하니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기는 합니다. 그래서 저도 조금 서둘러서 다녀와봤습니다. 첨성대의 개장시간은 하절기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이며 동절기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라 아직 개장 전이라 밖에서 잠깐 바라보다 산책을 이어갔습니다. 계림으로 향하는 길에서는 동부사적지대의 넓은 평야와 멀리 경주의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모습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고분들은 이런 풍경에 색다른 묘미를 더해줍..

패딩 점퍼는 어떻게 세탁해야 하나? [내부링크]

패딩 점퍼 세탁방법 패딩 점퍼는 보통 오리나 거위의 솜깃털로 채워져 있어 따뜻하면서도 가벼워서 겨울철에 많이들 입으시는데 세탁이 만만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물론 세탁소에 맡기면 되겠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쉽게 세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딩 점퍼 세탁하기 패딩 점퍼의 경우 내부 충전재로 들어있는 솜깃털들이 강한 세제에는 취약하고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보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주 세탁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일 년에 한두 번 정도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옷에 이물질이 묻거나 얼룩이 생기고 냄새가 나는 경우는 세탁을 바로 해줘야 하니 품질 표시 라벨을 보고 주의해서 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고가의 패딩 점퍼의 경우는 세탁소에 맡기는 ..

여권 분실이나 긴급한 상황시 여권 발급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긴급한 상황 시 여권 발급 살다 보면 급하게 여권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갔는데 여권을 분실한 경우와 해외의 친족이 위독하거나 사망한 경우에 급하게 해외를 나가야 하는데 여권이 없는 경우, 중요한 업무로 출장을 가야 하는데 여권발급 일정이 촉박한 경우 그리고 가끔 급하게 공항을 간다고 여권을 빠트리고 간 경우 등인데요. 이렇게 급하게 여권발급이 필요한 경우 긴급여권이나 48시간 내 발급여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염려치 않아도 됩니다. 긴급여권 (비전자여권) 긴급여권은 전자여권을 발급받을 시간적인 여유가 없고 긴급하게 여권이 필요한 경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여권은 유효기간 1년 이내 단수여권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비전자여권인 긴급여권을 인정하지 않는 나라도 있으니 우선적인..

집안에 나온 바퀴벌레 어떻게 퇴치해야 할까? [내부링크]

바퀴벌레 퇴치 갑자기 나타난 불청객 중에 불청객인 바퀴벌레를 보면 다들 이게 무슨 일이야 싶을 것입니다. 바퀴벌레는 한 마리만 보여도 집안에 많은 개체 수가 있다고 해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말입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말고 차근차근 대처를 하면 바퀴벌레를 퇴치할 수 있으니 하나씩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바퀴벌레 퇴치 방법 1. 발견한 바퀴벌레 잡기 우선 집안에 보이는 바퀴벌레를 잡아야 하는데 바퀴벌레는 죽을 때 번식을 한다는 말이 있어 조심스럽긴 합니다. 다만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암컷 바퀴벌레의 경우 생명의 위협을 느낄 때 알주머니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육안으로 보이니 잡을 때 주변에 알주머니가 떨어져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하면 됩니다. 그럼 바퀴벌레가 보이면 파리채들을 이용하..

경주 숨은 명소로 가볼 만한 옥룡암 [내부링크]

경주 숨은 명소, 옥룡암 옥룡암이 경주의 숨은 명소라고 불리는 이유는 마을 입구에서 암자 입구까지 10분 남짓 계곡의 풍경이 아름답고 특히 가을에는 애기단풍으로 곱고 화려한 자태를 뽐내며 옥룡암 뒤편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방불인 탑골 마애불상군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현지인들은 많이 찾는 곳이기는 하지만 외지인들에게는 아직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고 해서 한적하니 암자의 정취를 즐길 수도 있는 그런 곳이기도 합니다. 옥룡암은 국립경주박물관과 월정교 사잇길로 남산으로 향하다 보면 만날 수 있으며 옥룡암에도 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마을 입구에 주차를 하고 잘 꾸며진 마을 모습과 아름다운 계곡을 감상하면서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10분 남짓이니 그렇게 힘들지도 않고 말입니다. 그렇게 계곡을..

경주 언택트 여행지로 유명한 건천 편백나무숲 [내부링크]

경주 건천 편백나무숲 편백나무하면 면역력 증강과 혈액순화, 스트레스 예방에 좋은 피톤치드가 많아서 숲 속의 보약이고 불리기도 하는 나무인데 1만여 그루가 넘게 숲이 조성되어 있고 테크로 조성된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 이런 피톤치드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건천읍내에서 송선저수지 방향으로 가다 보면 단석산 자락에 위치한 편백나무숲인데요. 이곳은 코로나19 언택트 여행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구에 주차를 하고 가파른 길을 조금만 올라가면 편백나무 숲으로 진입하는 테크가 나오고 그 테크를 따라 500m 정도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산책로를 따라 쭉쭉 뻗은 편백나무숲이 펼쳐지고 피톤치드 가득한 신선한 공기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 중간중간에 놓인 ..

능 위에 자란 고목으로 신비한 느낌이 드는 봉황대 그리고 고분군 [내부링크]

봉황대(鳳凰臺) 경주 시내에 위치한 대릉원 일원 노동동 고분군에는 독특한 고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규모로 보면 단일 릉으로는 신라 시대 릉 중에서 으뜸인 데다 릉 위에는 고목들이 자라고 있어 여느 릉과는 완연히 다른 모습을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봉황대는 높이가 22m이고 밑둘레는 250m나 되는 대형 릉이라 왕릉이라고 추정을 하고 있지만 발굴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확실치 않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봉황대라는 이름은 신라시대에 불리던 이름은 아니고 후세에 사람들이 이곳이 높다 보니 다른 릉과 신라 유적들을 내려다보는 전망대로 활용하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이곳이 릉이 아니고 인공적으로 만든 언덕이라고 생각했다고도 합니다. 그럼 왜 이곳에 대한 발굴 조사를 하지 않았는지에 대..

옷에 묻은 커피 얼룩 지우는 법 [내부링크]

커피 얼룩 지우는 법 일상에서 커피는 이제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된 것 같습니다. 식사 후나 가벼운 산책을 나갈 때도 커피 한잔과 함께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말입니다. 그러다 보니 가끔씩 커피를 흘리거나 쏟아서 옷에 묻거나 해서 얼룩이 생기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 어떻게 하면 커피 얼룩을 지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를 옷에 흘리거나 묻혔을 때 임시방편 커피가 옷에 묻으면 가장 먼저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집에 가서 빨아야지 하고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고 넘어가시는 분은 안 계시겠죠. 커피의 경우는 옷에 묻었을 때 바로 제거를 하지 않으면 섬유속으로 스며들어 지우기 힘들어지니 빠른 대처가 필요하니 말입니다. 우선 밖에서 그런 경우가 발생하면, 물티슈를 이용해서 커피가 묻은 ..

경주 가을 명소인 통일전 은행나무길을 따라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내부링크]

통일전 은행나무 통일전 은행나무길은 매년 이맘때가 되면 가던 길을 멈추고 보게 된다는 경주의 가을 명소 중에 하나입니다. 통일전 앞으로 쭉 뻗은 도로 양옆으로 줄지어 노랗게 물들어가는 은행나무를 보는 것만으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몇 년 전에 가지치기를 한 이후로 아직 예전의 풍성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아쉽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통일전 은행나무길을 즐기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우선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아래의 인도를 따라 산책을 하는 것입니다. 주변의 넓게 펼쳐진 들판과 함께 은행나무를 즐길 수 있고 떨어지는 은행잎을 맞으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도로 가운데 설치된 분리 공간에서 양쪽으로 펼쳐진 은행나무와 함께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도로 ..

쭉쭉 뻗은 은행나무가 이국적인 경주 도리마을 은행나무 [내부링크]

도리마을 은행나무 도리마을 은행나무는 11월 경주여행에 있어 빠지지 않는 명소가 된 것 같습니다. 경주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으로 30분 이상 이동을 해야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으니 말입니다. 은행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어 노랗게 물들었을 때는 장관이기도 하고 쭉쭉 뻗은 이국적인 모습으로 맞이해주니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쏟아지는 햇살을 빽빽하게 자리 잡은 은행나무들이 막아버릴 정도로 숲을 이루고 있고 길게 자라 은행나무들이 시원하게 뻗어있어 은행나무 사이로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바스락거리는 낙엽을 밟으면서 말입니다. 그렇게 도리마을 은행나무는 11월 경주여행 명소로 자리 잡았답니다. 도리마을 은행나무 관람안내 도리마을에 가면 은행나무 숲이 크게 4곳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농협 ..

왜 진평왕릉이 인기가 많은지 아세요? [내부링크]

진평왕릉 진평왕릉은 경주 여러 왕릉 중에서도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근데 왜 이곳을 많이 찾는지 혹시 아시는지요? 신라 건국 신화의 박혁거세, 독도의 우리 땅에 나오는 지증왕, 최초의 여왕 선덕여왕 그리고 통일 신라 문무대왕과 같이 널리 알려지신 분도 아닌데 말입니다. 그럼 왜 진평왕릉이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경주 시내에서 경주 보문관광단지로 가는 길에 위치한 진평왕릉은 주차장도 크게 잘되어 있어 찾아가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왕릉들과 차이점은 넓은 들판 가운데 위치를 하고 있어 개방감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주차를 하고 주차장과 연결된 다리를 건너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찍기 좋고 피크닉 하기에도 좋은 진평왕릉 진평왕릉에 들어서..

선물하기도 좋은 남성 화장품, 랩시리즈 안티에이징 LS 워터로션 [내부링크]

선물하기도 좋은 남성 화장품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지는 느낌이라 부쩍 화장품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게으르다 보니 여러 가지 화장품을 사용하기보다는 올인원 같은 한 가지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 게 현실이지만 말입니다. 그러다 언제부터인가 수분이 많은 워터로션들을 찾게 되었고 그중에서 가성비도 좋고 괜찮은 로션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랩시리스 안티에이지 맥스 LS 워터로션인데요. 랩시리즈의 파란색 워터로션은 워낙 유명해서 많이들 아실 것입니다. 좀 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어서 두 번째 사용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이유는 우선 향이 은은하니 수분감도 좋아서 하루 종일 사용해도 촉촉한..

외나무다리 포토존으로 유명했던 경상북도 지방정원 천년숲정원 드디어 개방 [내부링크]

경상북도 지방정원 천년숲정원 개방 지난 4년 동안 공사로 출입을 막았던 경북 산림환경연구원이 경상북도 지방정원 천년숲정원으로 명칭을 바꾸고 11월 1일 드디어 개방을 했습니다. 물론 도대체 언제 오픈을 하냐라는 문의와 성화 때문에 임시 개방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경상북도 지방정원 천년숲정원은 도로를 사이로 동쪽과 서쪽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서쪽은 계속 개방을 했었고 동쪽만 이번에 공사를 마치고 개방을 한 것입니다. 예전에도 동쪽은 숲 사이 개천을 가로지르는 외나무다리가 포토존으로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 사진을 찍는 명소였는데 이번에 가보니 여전히 멋진 포토존이었으며 좀 더 안전하게 보수를 해둔 모습이었습니다. 울창한 숲의 멋진 전경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앞으로도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

경주 가을여행, 단풍이 곱게 물든 보문관광단지 [내부링크]

경주 가을여행 보문관광단지 경주도 단풍이 이쁜 곳들이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보문관광단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보문관광단지 입구 대로변에서부터 보문호수 주변의 호반길 주변으로 알록달록 이쁘게 물들어 있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이곳으로 단풍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주차 전쟁이 벌어지기도 한답니다. 그럼 살포시 보문관광단지에 아름답게 물든 단풍들을 구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힐튼호텔 입구에서 보문호수로 들어가는 길에서는 노랗게 물들어가는 은행나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도로 양가로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가 장관이라 이곳 아래로 걸어가면 마치 그림 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되는 곳입니다. 주말에는 이곳 도로가 차량으로 가득해서 차량으로는 접근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경주 숨은 명소 용담정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동학의 성지 용담정(龍潭亭) 용담정은 아시는 분들만 아는 경주 숨은 명소 중에 하나인데요. 첫 번째는 동학의 창시자인 최제우의 탄생지로 동학의 성지로 현재에도 천도교의 수련지라는 점, 두 번째는 계곡을 따라 전경이 아름다운 곳이라는 점에서 사람들이 아름아름 찾는 곳입니다. 다만 외지분들의 경우 신라 천년의 경주로만 기억하시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용담정 (龍潭亭) 용담정은 최제우 아버지인 최옥이 나이 60이 넘어서도 자식이 없어 구미산 계곡에서 시를 읊으며 시간을 보내던 곳이었는데 63세에 세 번째 부인을 맞이하여 최제우를 낳았고 그가 태어나던 날 구미산이 3일이나 크게 진동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곳입니다. 그리고 성년이 된 최제우가 도를 깨우치기 위해 전국을 순회하였으나 그 뜻을 이루..

조선시대 경주를 알리기 위한 경주문화원 향토사료관 [내부링크]

경주문화원 향토사료관 경주문화원 내에 향토사료관은 1926년 조선총독부박물관 경주분관으로 개관하여 1975년 현재 국립경주박물관으로 옮겨가기까지 경주박물관의 역할을 하던 곳입니다. 2008년부터는 조선시대 경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전시를 하고 있는 향토사료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경주읍성의 모형과 관련 자료, 조선시대 경주부 총통과 경주 부윤이 갑옷이나 관복 그리고 경주의 옛 모습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경주문화원 향토사료관은 경주부 관아 건물 중에 하나인 경주 부윤의 살림집이었던 내아를 활용하고 있으며, 그 이외의 관아의 무관들이 사무를 보던 건물인 부사와 양무당은 일제강점기 때 경주읍성 북문 쪽에 있던 것을 옮겨온 것입니다. 그렇게 경주부 관아 건물이었던 내아는 향토사료관으로 부사는 도서실로..

속이 쓰리거나 신물이 넘어오는 속 쓰림 원인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속 쓰림 원인과 치료방법 혹시 속이 쓰리거나 아린다든지 따끔따끔하다는 느낌을 받으신 적은 없으신지요? 그리고 식사 후나 자다가 갑자기 신물이 올라오는 느낌이 때문에 놀라거나 잠에서 깬 적이 없으신지요? 이런 것들이 대부분 속 쓰림을 호소하는 분들이 겪는 대표적인 증상들입니다. 그럼 속 쓰림의 원인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 쓰림이란? 일반적으로 속 쓰림이라고 하면 위산이 위 점막에 닿아서 생기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 이외에도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 방향으로 역류해 식도가 불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속 쓰림을 겪는 분들 중 60% 이상이 앞에 설명한 비궤양성 소화불량증이며 30%가량이 역류성 식도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궤양성 ..

여성 감독이 풀어낸 거친 남성(?) 영화 파워 오브 도그 [내부링크]

파워 오브 도그 파워 오브 도그 1925년 미국 몬타나, 거대한 목장을 운영하는 필(베너딕트 컴버배치)은 막대한 재력은 물론 위압적이고 묘한 매력으로 사람들에게 공포와 경외를 동시에 불러일으킨다.어느 날 그의 동생 조지(제시 플리먼스)가 로즈(키얼스틴 던스트)와 그의 아들을 가족으로 맞이하고, 동생의 갑작스러운 결혼 소식에 분노한 필은 로즈의 아들을 볼모로 삼아 그녀를 옭아매기 시작한다. 자신이 사랑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평점 6.9 (2021.11.17 개봉) 감독 제인 캠피온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커스틴 던스트, 제시 플레먼스, 코디 스밋 맥피, 토마신 맥켄지, 키스 캐러딘, 프란시스 콘로이 파워 오브 도그라는 이상한 제목의 이 영화를 기다리고 보게 된 이유는 베네딕크 컴버배치..

달콤하면서도 얼렁뚱땅한 첫사랑 관찰 로맨스, 20세기 소녀 [내부링크]

영화 20세기 소녀 20세기 소녀 2019년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 하나가 20세기의 기억을 불러왔다… “앞으로 넌, 그 애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두 알게 될 거야! 이 나보라만 믿어!”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17세 소녀 ‘보라’(김유정)에게 일생일대 가장 중요한 숙제가 생겼다. 심장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노윤서)를 대신해 첫사랑을 관찰해 소식을 전해주는 것. “이름은 백현진! 키는 181cm, 발사이즈 280mm,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 그리고 매일 붙어다니는 친구가 한 명 있어”‘백현진’(박정우)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절친 ‘풍운호’(변우석)를 집중공략하기 시작하는 ‘보라’. 하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움직이지 않고, ‘보라’에게도 예상치 못한 두근거림이 ..

경주 야간 데이트하기 좋은 산책 코스 [내부링크]

야간 데이트하기 좋은 산책 코스 경주 야간 데이트하기 좋은 산책 코스로 빠지지 않는 것이 봉황대, 대릉원 돌담길, 첨성대 주변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소개도 해드릴 겸 산책을 다녀와 봤습니다. 우선 봉황대는 경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릉에 고목들이 자라 있는 모습이 다른 릉과는 다르게 특이한 모습이라 볼만 한 곳이랍니다. 봉황대 앞으로 넓은 광장이 있어 이곳에서 공연이나 행사도 많이 열리니 시간대가 맞으면 같이 즐길 수도 있답니다. 봉황대에서 대릉원 돌담길로 가는 길에 신라대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성덕대왕 신종을 본떠서 만든 종으로 새해맞이 타종행사를 하기도 하며,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는 타종 체험을 할 수도 있답니다. 물론 5인 이하는 5,000원 그리고 5인 이상은 10,000원을 내..

경주 10월에 가볼 만한 동부 사적지대 해바라기 [내부링크]

경주 10월에 가볼 만한 곳 경주 10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해바라기 하면 어느 계절의 꽃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대부분 여름꽃이라고 생각을 하실 텐데요. 그런 일반적인 생각을 벗어나 10월에 아름답게 피어 찾는 이를 즐겁게 해주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동부 사적지대 꽃단지에 말입니다. 동부 사적지대 꽃단지가 어디냐면 주로 첨성대 동쪽이라고 보시면 되시고 남쪽으로 계림과 월성 사이를 뜻합니다. 해바라기는 첨성대 동쪽으로 유적 발굴조사 현장 옆과 첨성대 바로 옆 화단에 피어있습니다. 네 바로 여름에 해바라기가 피었던 바로 그 자리에 말입니다. 10월 말이 되어가는데 해바라기가 활짝 피어있으니 신기하면서 여름 해바라기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

미드하면 생각나는 90년대 시트콤의 전설 프렌즈 [내부링크]

미드 프렌즈 1994년 미국 NBC에서 시작한 프렌즈는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레이첼, 모니카, 로스, 챈들러, 피비, 조이 개성 넘치는 친구 6명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삶에 대해 다룬 시트콤입니다. 당시 미국 지향적인 유머가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만한 소재와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냄으로써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시트콤이 되었습니다. 선풍적인 인기로 인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비슷한 컨셉으로 시트콤이 제작되기도 했으며, 국내에서는 영화회화 교재로도 활용될 정도였습니다. 시즌 1은 전체 TV시리즈 시청률 9위를 기록하면 전설적인 미드의 시작을 알렸으며 시즌 1의 성공을 바탕으로 시즌 10까지 236편의 에피소드 제작된 명실상부한 미드계의 전설과 같은 시트콤입니다. 그 인기아 얼마나 대단했..

경주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야간 데이트 장소 황룡사 역사문화관 [내부링크]

경주 야간 데이트하기 좋은 곳 경주에 야간 데이트 장소로 좋은 곳이 어디일까요? 야경이 이쁜 곳인 동궁과 월지, 월정교, 첨성대, 보문호반길 등과 젊음의 거리인 황리단길이 바로 떠오르는데요. 최근에 현지인 사이에는 황룡사 역사문화관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새롭게 조명을 설치하면서 황룡사 역사문화관 앞 길이 환해졌으며, 무엇보다 사람들이 별로 찾지 않아 고즈넉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용히 산책하면서 데이트를 즐기려는 커플들이 많이 찾고 있답니다. 황룡사 역사문화관 위의 사진처럼 황룡사 역사문화관 주변 탐방로에 조명들이 밝게 켜져 있어 걷는데 아무런 문제도 없고 운치도 있으니 말입니다. 같이 걷다가 잠시 벤치에 앉아 쉬어가거나 준비한 커피 한잔을 마시면서 운치 있는 조명 속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

경주 여행명소가 된 월정교 야경 돌아보기 [내부링크]

월정교 야경 월정교는 2018년 복원 공사를 마치고 일반에게 공개된 이후로 경주 여행 명소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더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월정교 통일신라시대에 월성과 남산을 이어주는 역할을 했던 교량으로 조선시대에 유실된 것을 1984년부터 발굴조사를 시작해 2008년 시작해서 6년간의 복원 공사를 통해 길이 66.15m 폭 13m의 교량으로 복원되었으며, 2016년부터 다리 양끝에 위치한 문루를 건립하는 공사를 통해 2018년에 되어서야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월정교는 당시 전쟁을 나서는 군사들을 왕이 직접 배웅하는 장소로도 활용되었다고 하며, 일반 백성들도 성 밖을 오가는 교량으로 활용했다고 합니다. 현재 양쪽 문루 2층에는 발굴조사 시에 출토된..

꾸준히 걷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아세요? [내부링크]

걷기 운동의 놀라운 효과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에는 좋은 것 가려서 먹고 적당히 운동하는 게 최고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만 적당히 운동을 한다는 게 참 쉬우면서도 어려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바쁜 삶 속에서 운동하러 간다는 것도 어렵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도 어려우니 말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고 생각보다 훨씬 많은 효과를 가진 운동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어떤 도구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돈이 드는 운동도 아닌데 말입니다. 혹시 무슨 운동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바로 걷기 운동인데요. 무슨 걷기 운동이 그렇게 놀라운 건강 효과를 가져다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시는 ..

경주 읍성 나들이 ( 구 서경사, 경주문화원, 읍성동문 ) [내부링크]

경주 읍성 내에는 다양한 문화관광지들이 있는데 나들이 겸 돌아보기에 좋은 곳들이었습니다. 경주의 다른 문화관광지들이 대부분 신라 시대 유적과 관련된 곳이라면 경주 읍성 내의 문화관광지들은 대부분 조선시대와 관련된 곳들이라 당시 시대적 상황을 엿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구 서경사 구 서경사는 1932년 일본 불교 종파인 정토진종이 포교를 위해 지은 불교 건축물로 일본에서 건축 자재를 직접 가져와 일본 전통 방식으로 지어졌습니다. 등록문화재 제290호로 지정되어 20세기 경주 지역의 건축양식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경주문화원 경주문화원 내에는 1926년 조선총독부박물관 경주분관으로 개관하여 현 국립경주박물관 자리로 옮겨가기 전까지 박물관 역할을 했던 향토사료..

브래드 피트의 등장만으로 긴장감 넘치는 영화, 가을의 전설 [내부링크]

가을의 전설 1913년, 미국 몬태나 주 전쟁을 피해 평화로운 곳에 안착한 러드로우 대령과 세 아들 알프레드, 트리스탄, 새뮤얼. 유학을 떠났던 막내 새뮤얼이 약혼자 수잔나를 집으로 데려오며 고요했던 목장에 웃음이 깃들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세 아들 모두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하게 되며 거스를 수 없는 슬픈 운명이 이들을 찾아오는데…삶과 죽음, 사랑과 고통, 전쟁과 평화 속에 존재하는 아름다움, 모두의 영혼을 울리는 대서사시가 다시 울려 퍼진다 평점 8.2 (1995.03.18 개봉) 감독 에드워드 즈윅 출연 브래드 피트, 안소니 홉킨스, 에이단 퀸, 줄리아 오몬드, 헨리 토마스, 카리나 롬바르드, 고든 투투시스, 크리스티나 피클스, 폴 데스몬드, 탄투 카디널, 로버트 위스덴, 존 노박, 케..

경주 여행 볼거리 경주 읍성 야경 [내부링크]

경주 읍성 경주읍성(慶州邑城) 경주읍성은 고려시대에 외부의 침략을 막기 위해 석축을 쌓은 읍성으로 동쪽에 항일문, 서쪽에 망미문, 남쪽에 정례문 그리고 북쪽엔 공진문을 통해 백성들이 왕래를 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동문인 항일문만 복원되어 있고 현재 북문인 공진문에 대한 발굴조사와 복원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남문이었던 정례문에는 성덕대왕신종을 달아놓고 매일 울렸다고 합니다. 현재는 국립경주박물관에 있지만 말입니다. 경주읍성은 경주 구시가지에 위치하고 있어 상가나 주택들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이 지나다니는 터널도 있고 산책하기 좋게 공원화를 해둔 환경친화적인 유적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의 쉼터로 활용되고 있으며, 밤에는 조명 덕분에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경주..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분황사 코스모스 [내부링크]

분황사 코스모스 가을 하면 무슨 꽃이 떠오르세요? 아마 대부분은 코스모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양, 분황, 보라 등 형형색색의 코스모스가 하늘거리는 모습은 너무나 아름다우니 말입니다. 가을의 경주 바로 이런 코스모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분황사 코스모스인데요. 분황사 앞 들판에 가득 코스모스가 피어 있으니 말입니다. 예전의 코스모스 하면 떠오르는 모습은 길가에 수줍게 핀 모습이라면 분황사 코스모스는 대규모로 조성되어 있어 마치 코스모스의 물결을 느낄 수 있는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부는 바람에 단체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그 아름다움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바라보게 될 정도로 말입니다. 코스모스는 주로 가을에 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경주 10월에 가볼 만한 첨성대 핑크 뮬리 [내부링크]

첨성대 핑크 뮬리 10월 경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가 핑크 뮬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첨성대 옆 핑크 뮬리 군락지에는 지금 핑크빛으로 완연하게 물들어 장관을 이루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핑크 뮬리 군락지 내 탐방로를 따라 핑크 뮬리를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족이나 연인들끼리 사진 찍기에도 좋고 첨성대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첨성대 핑크 뮬리는 9월 말부터 물들기 시작해서 10월 한 달 동안은 절정이고 늦게는 11월 초까지는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핑크 뮬리 핑크 뮬리는 벼과의 다년생 식물로 9월에서 11월에 핑크빛 꽃을 피우며 관상용으로 전국 각지에 심어져 있다. 첨성대 핑크 뮬리는 전국에서도 잘 알려진 군락지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