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show의 등록된 링크

 binsh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및 금리 완벽 정리 [내부링크]

요즘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고 계신데요, 그럼 특례보금자리론이란 무엇이며, 이 좋은 혜택을 신청하는 방법과 자격, 그리고 금리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이란? 정부에서 최근 부동산 시장과 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해 기존 보금자리론을 업그레이드한 정책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주택에 대한 기존 정부 정책금융인 보금자리론에 서민들의 수요가 많은 일반형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 등 정책모기지를 통합하여 특례보금자리론을 발표한 것인데요. 코로나 이후 집값 이상 급등에 따른 젊은 영끌족과 해당 시기 집을 취득한 무주택자들이 현재 높아진 대출금리에서 발생되는 무거운 이자 부담을 경감시키는 것이..

박성온, 미스터트롯2 출연 정보 나이 근황 [내부링크]

송가인 모창하던 13살 꼬마 왕중왕전 - 미스터트롯2 첫 화부터 시청률 20.2% - 서울의 달로 왕중왕전 우승까지 싹쓸이 - 이홍기 나이 능가하는 섬세함에 극찬 지난 9월,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송가인 모창자로 출연했던 어린이 박성온이 송가인의 ‘서울의 달’로 왕중왕전 최연소 우승자에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해당 프로에서 박성온은 원곡 가수 송가인을 꺾고 우승을 차지해 국내 트로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이번엔 ‘미스터트롯2’에 출연해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스터트롯2’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이홍기는 박성온을 향해 “13살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섬세함과 깊이를 표현할 줄 아는 가수”라고 극찬했으며, 이후 ‘올하트’를 받아 극강의 노래 실력을 입증했다는 후문이다...

불타는 트롯맨 출연진 상금 정보 참가자 심사위원 마스터 100인 [내부링크]

불타는 트롯맨 출연진 상금 정보 참가자 심사위원 마스터 100인 이번에 새로 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어서 간단히 소개한다. 트로트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필수로 보셔야 될 듯? 주로 mbn을 시청하시는 분들도 연령대가 있기 때문에 이런 프로가 잘 맞는 것 같다. 12월 20일 화요일 첫 방송되는 이 음악 프로그램 제목은 '불타는 트롯맨' 출연진은 누구인지, 참가자들 관련 여러 정보랑 총 상금은 얼마인지, 그리고 방청이 여전히 가능한지도 체크해 보자. 나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블로그에 올린다. 불타는 트롯맨은 무엇? 오랜만에 다시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 시작한다. 한때 진짜 엄청난 열풍이 불었었다. 지금의 연애 리얼리티 예능처럼 어느 채널로 돌리나 트로트 오디..

1193채 빌라왕 김씨 사인 나이 프로필 사망 원인 [내부링크]

수도권에 1139채의 빌라와 오피스텔을 소유한 빌라왕의 임대인 김모씨가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주택도시보증공사 HUG에 따르면 임대인 김씨는 지난 10월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빌라왕 사건이 그의 죽음으로 알려지자 국세청은 이를 왜 몰랐는지 계속 지적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건당 금액이 크지 않아 몰랐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평소 명의를 빌려주는 사람을 대신해 매매계약을 하고 명의를 이전하는 것이 복잡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세입자 입장에서는 체납 여부를 판단하는 제도가 아직 미확인 상태여서 빌라킹처럼 집을 많이 소유한 세입자 입장에서는 체납 규모를 파악하기 어렵다. 수도권에 빌라와 오피스텔 1000여 채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40대 남성이 호텔에서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원인은 정확히..

권도형 세르비아 체류, 도주 아니라더니 [내부링크]

가상화폐 루나 가격 폭락으로 국내외 투자자들이 50조원 이상의 피해를 입은 이른바 '루나 사건'을 일으킨 권도형(31)은 세르비아에 머물고 있다. 수사당국 관계자는 "최근 권도형 대표가 세르비아에 체류하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했고 이는 사실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수사대는 지난 9월 투자자들에게 거짓 정보를 제공한 혐의로 권도형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고 인터폴도 최고 수배인 '적색 수배'를 발부해 구속 송환했다. 현재 그의 여권은 유효하지 않는다. 법무부는 세르비아 정부에 수사 협조를 요청하는 과정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도형씨는 루나 사건 직전인 지난 4월 싱가포르로 출국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거쳐 세르비아에 체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그가 수사를 피하기 위해 해외..

강타 SM 주식 처분, 올해 거둔 수익은 얼마? [내부링크]

강타 SM 주식 처분 후에 거둔 수익이 화제이다. H.O.T. 출신 가수 강타가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또 매도해 높은 차익을 거뒀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DART)에 따르면 강타는 이달 5~6일 보유한 주식 2200주(약 1억4267만 원)를 장내 매도했다. 주당 매도가는 최저 8만1500원, 최고 8만2000원이다. 강타 SM 주식 처분 엔터테인먼트의 비등기 이사로 지난 7월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행사해 6000주를 확보한 바 있다. 이번 매도가는 당시 스톡옵션 행사가인 4만2640원 대비 수익률이 91.42%에 달하며, 8576만 원의 차익을 챙긴 것으로 추정된다. 강타가 남겨둔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은 1500주로 줄었다. 한편, 강타는 지난 9월에도 보유주식 2300주를 매도해 813..

딘딘 재확진 예능 및 라디오 차질 불가피 [내부링크]

딘딘 코로나 재확진으로 인해 예능 및 라디오 차질 불가피 래퍼인 딘딘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재확진 되었습니다 지난 24일 코로나 19에 확진 되었다는 소식을 복수의 가요 관계자가 확인시켜주었습니다 딘딘은 올해 3월 말에도 확진이 되었지만 완치 판정을 받은지 9개월 만에 재확진이 된 것입니다 이처럼 딘딘 씨가 재확진 판정을 받게 됨에 따라 지금 출연하고 있는 예능이나 라디오 프로그램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질 듯 합니다 딘딘은 현재 주말 예능을 비롯해 '딘딘의 뮤직하이'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진행자 및 출연자로서 활약하고 있지만, 이번 코로나 재확진에 따라 모든 일정을 중단한 상황입니다

아프리카 최초 4강 진출, 모로코 [내부링크]

포르투갈을 꺽고 아프리카 최초 4강 진출한 모로코 모로코가 아프리카 국가로는 처음 월드컵 준결승에 올랐다. 모로코는 포르투갈과의 2022 카타르월드컵 8강전에서 전반 42분 유시프 누사이리(세비야)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1-0으로 이겼다. 1970년 멕시코 대회를 시작으로 여섯 번째 월드컵에 나선 모로코가 4강에 오른 건 처음이다. 더불어 아프리카 팀이 4강에 진출한 것도 사상 처음이다. 모로코는 조별리그에서 벨기에를 꺾고 16강에선 승부차기 끝에 스페인을 누른 데 이어 포르투갈까지 유럽 강호들을 차례로 넘어서며 새 역사를 썼다. 2006년 독일 대회에서 4위를 차지한 포르투갈은 16년 만의 4강 진출을 이루지 못한 채 대회를 마쳤다. 포르투갈은 호날두를 두 경기 연속 선발 명단에서 제외한 채 스위스와..

전화번호를 기억하는 방법과 스케쥴을 기억하는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IQ테스트 기억법 예를 들면 화려한 무지개 빛깔의 공을 몸집이 크고 아름다운 물고기가 머리로 튕기고 있고 이 물고기는 아주 촘촘하고 흠뻑 젖은 그물에서 빠져나왔다. 그물은 서서히 부두 교각 바닥으로 가라앉고 부두에서는 엷은 황갈색의 방수 코트를 입은 한 남자가 쨍그랑 소리를 내며 떨어진 열쇠를 찾으려고 부두 바닥에 엎드려 있다. 이제 눈을 감고 위의 이야기를 다시 머릿속에 그려 본다. 핵심 기억어를회상해서 그것을 숫자로 바꾼다. 이것 역시 기본적인 연결 기억법을 이용해서 핵심 기억어들로 이야기를 만들어 내면 된다. 우뇌의 상상력을 최대한 이용한다: 어떤 우주의 힘이 아름답고 눈부시게 빛나는 무지개 빛깔의 카메오(돋을새김을 한 장신구)와 충돌해서 흠집을 내버렸다. 그리고 이 카메오는 너무나 무거워서 지렛대..

이미지를 사용해 IQ를 높여주는 긴 숫자 기억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상상 감각 억수같이 퍼붓는 홍수 속에 아주 큰 우산 같은 모자를 쓰고 방주 위에 서있는 노아의 모습을 상상한다. 실제로 당신이 노아가 되어서 쏟아지는 홍수의 냉기를 느끼고 그 소리를 듣는다. 세 번째 보이는 카드가 스페이드 퀸이라면 그 카드의 기억 이미지 satan(사탄)과 메이저 기억법의 세 번째 단어 Ma(엄마)를 연결한다. 당신의 엄마가 지옥의 유황불 속에서 사탄과 격투를 벌이는 장면을 동작, 리듬, 색상, 감각 등을 이용해서 실감 있게 상상한다. 52개의 물건을 걸 수 있는 걸이 못처럼 메이저 기억법을 사용하여한 좌뇌의 기능과 상상, 색상, 리듬, 감각 등과 같은 우뇌의 기능을 골고루 이용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 몇 가지 예를 통해서 어떤 순서로든지 보이는 대로 한 벌의 카드를 정확하..

트럼프 카드를 사용해서 기억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100 단위를 배가시키면 총 10,000개로 확대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무지개의 색깔을 이용해서 각 1,000 단위를 하나의 색깔로 묶는다. 이와 유사하게 각 1,000 단위에 각각 다른 모양, 음, 냄새, 맛, 촉감, 느낌 등을 부여할 수 있다. 이 중 어떤 감각을 부여할 것인가는 전적으로 본인의 선택에 달려 있다. 그러나 어떤 것이 가장 강렬한 인상을 주는가에 근거를 두고 선택해야 한다. 앞서의 기억법과 마찬가지로 이 메이저 기억법도 혼자서 그리고 친구들과함께 연습을 한다. 이제는 책의 내용을 기억하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등의 일이 상당히 쉽게 느껴지리라 생각된다. 메이저 기억법의 적용범위는 기억법 그 자체만큼이나 무한하다. 다음에 이어지는 제14장에서는 카드, 긴 숫자, 전화..

철자 기억법을 사용해서 핵심 기억 이미지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철자 기억법의 좋은 점 철자 기억법의 장점은 혹시 메이저 기억법의 한 단어가 기억나지 않는다 하더라도 숫자를 대표하는 글자를 올바른 순서로 배치하고 모음을 순서대로 끼워넣기만 하면 되니까, 사실상 기본적인 정보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음과 모음이 적절하게 결합되는 순간 핵심 기억 이미지가 머리에 떠오르게 된다. 먼저 철자 기억법을 이용하여 숫자 1을 대표하는 철자 d를 가지고10--19까지의 숫자를 나타내는 단어를 완성해 보자. 이 연습이 다소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음 페이지에1--100까지의 숫자를 대표하는 기억이 있다. 이것들을 비판 없이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는 하나하나를 신중하게 체크해서 단어의 이미지가 마음속에 잘 떠오르지 않는 것이 있으면 쉽게 떠오르는 ..

가장 기본적인 메이저 기억법은 무엇이며 어떻게 하는 것인가 [내부링크]

우리가 예를 들어 한 시간 동안 공부했다면 첫 번째 복습은 10분 후에 일어나야 하고 두 번째 복습은 24시간 후에 이루어져야 한다. 그 이후로는 정보가 빠져나간다는 느낌이 들 때에만 복습을 해 주면 된다. 보통 하루 후, 한주일 후, 한 달 후, 반년 후 등등 달력의 주기에 근거한 시간 단위로 복습이 이루어진다. 복습에는 그리 긴 시간이 필요치 않다. 첫번째 복습은 마인드 맵 기억 노트가 되어야 한다. 한 시간 학습에 복습은 10분이면 충분하다. 첫 번째 복습 첫 번째 복습 후 이어지는 복습은 기본적인 정보를 재빨리 간단하게 적어 두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그러고 나서는 원래의 노트와 비교해 본다. 빠뜨린 부분이 있으면 이때 보충해 넣을 수도 있고 복습기간 동안에 얻은새로운 정보를 가장자리 여백에다 덧붙..

기억한 것을 회상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시간 단위는 얼마인가? [내부링크]

우리는 이해한 모든 것을 반드시 회상해 내지는 못한다. 학습의 중간 시점에서 나타나는 회상 능력 저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회상되는 양도 점점 줄어든다. 이 기억 리듬은 당신이 학습하고 있는 모든 내용에 적용되고 기억법 학습도 예외일 수 없다.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은 회상력과 이해력 둘 다가 최고의 조화를 이루며 작용할 수 있는 학습환경이다. 중간 시점에서 기억력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이해력을 높게 유지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학습시간을 조정함으로써만 이러한 환경을 창출해 낼 수 있다. 가장 효과적인 시간 단위 학습기간을 가장 효과적인 시간 단위로 나누어 학습하면 이것은 쉽게이루어질 수 있다. 다음 페이지의 그래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0분과 50분 사이, 또는 30분이 가장 효과적..

우리 두뇌의 유연성이 향상되는 메이저 기억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더 광범위한 기억법으로 들어가기 전에 지금까지 터득한 능력을 배로 증대시킬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매혹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한 기억법의 끝 부분에 이르렀지만 거기서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연상 결합해 나가기를 원한다면 그 기억법의 처음으로 되돌아가서 그것을 상상할 때 연상되는 단어를 정확하게 그대로 상상하기만 하면 된다. 그것이 마치거대한 얼음덩어리 안에 들어 있기라도 한 것처럼, 이 간단한 상상 기법은 원래의 목록에다 새로운 문맥의 목록을 덧붙여줌으로써 당신이 만든 연상 그림들을 철저히 변화시키고 기억법의 효과를 배로 증대시켜 줄 것이다. 예를 들면 숫자-모양 기억법에서 당신이 정한 숫자 1의 기억어가 붓이라면 똑같은 붓이 거대한 얼음덩어리의 한가운데 묻혀 있다고 상상할 수도 있고 얼음덩어리 한 귀퉁이에..

기억의 생화학적 근거를 찾는 연구는 언제 시작되었나? [내부링크]

기억의 생화학적 근거 연구 기억은 더 이상 하나의 과정으로 생각되어서는 안 되며 여러 과정으로 세분화되어야 한다는 이론이다. 외과의사 윌더펜필드의 두뇌 자극에 관한 연구 기억의 생화학적 근거를 찾는 연구는 1950년대 후반에 시작되었다. 이 이론에 의하면 합성 분자인 RAN(리보핵산)는 DNA(디옥시리보핵산)라는 물질에 의해서 생성되고 DNA는 우리의 유전형질을 결정한다. 말하자면 우리의 눈 색깔을 결정하는 것도 DNA이다. RNA가 우리의 기억과 깊은 관계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수많은 실험이 행해졌다. 한 예로 동물들이 어떤 형태의 훈련을 받으면 특수 세포에서 발견되는 RNA가 변화를 일으켰다. 더 나아가서 어떤 동물의 체내에서 RNA의 생산이 중단되거나 수정되면 이 동물은 학습불능이나 기억 불능 ..

로먼 룸 기억법으로 많은 단어를 기억하는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로먼 룸 기억법은 상상력의 한계를 무너뜨림으로써 원하는 만큼 아무리 많은 단어라도 기억할 수 있게 한다. 다음 페이지에 당신의 방에 있었으면 하는 물건들, 방의 모양 등을 생각나는 대로 빠르게 적어 본다. 다 적었으면 그 다음 페이지에다 당신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기억룸(Memory Room)을 그려 본다. 화가처럼 그려도 좋고 건축가들처럼 설계도를 만들어도 좋다. 어느 쪽이든 장식하고 갖추고 싶은 물건들의 이름을 기입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커다란 백지에다 넓은 방을 그리고 그 방 안에다 수백 가지의 물건들을 채워 넣기를 좋아한다. 방 안을 다 채웠으면 머릿속으로 여러 차례 방 안을 둘러보고 물건의 순서와 위치, 총 갯수 등을 정확하게 기억하고 모든 감각과 뇌기능을 이용해서 방 안의 색상, 맛, 느낌..

연상 결합의 약점과 로마 룸 기억 방법의 장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법 첫 테스트에서보다는 틀림없이 많이 향상되었지만 어떤 연상 결합에 있어서는 아직도 어려움을 느낄 것이다. 연상 결합이 약한 것들을 체크해서 그 이유를 알아보아야 한다. 여기에는 그 연상결합이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이거나, 너무 비슷한 것이거나, 상상력이나 과장이 부족하거나, 색상이 잘못되었거나, 움직임이 없거나, 연결이 약하거나, 관능적 이미지나 유머가 없거나 하는 등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연습을 많이 하면 이런 것들은 자연스럽게 해결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연습에 임하라. 그러고 나서 오늘이나 내일 언제든지 가능한 때 다시 테스트를 해 보라. 가능하면 많은 친구들이나 식구들에게 도움을 청해서 그들이 당신을 위해 목록을 작성해 주도록 만든다. 처음 몇 번에서는 틀림없이 실수를 ..

연결되는 숫자나 모양을 사용해서 기억하는 원리 방법 [내부링크]

연결 기억법, 숫자-모양 기억법과 마찬가지로 이 방법도 기억 원리를 이용해서 각 이미지를 가능하면 상상력이 풍부하게, 화려하게, 관능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에는 1부터 10까지의 숫자가 있다. 각 숫자 옆 빈칸에 그 숫자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창조한다고 생각되는 압운 이미지(RhymingImage Word)를 연필로 쓴다. 이미지는 기억을 도와주는 갈고리 역할을 하는 것이어야 한다. 6분 동안 빈칸을 완성하라. 숫자 숫자-압운 이미지 여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이미지를 소개한다. 당신이 만든 것과 비교해서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라. 1번(bun: 롤빵), 선(sun: 태양), 넌(nun: 수녀), 헌(hun: 훈족), 런(run: 달리다) 2 슈(shoe: 구두..

숫자에 근거한 기억법 중의 최고인 숫자 압운 기억법 [내부링크]

여러 가지 예시 4 바다 한가운데 있는 거대한 _화산_이 당신의 _요트_ 아래로 사나운 기세로 용암을 쏟아내고 화산에서 나온 열기와 굉음으로 인해 요트가 물 위로 솟구치는 장면을 상상한다. 또는 당신이 앉으려고 하는 의자 위에 화산을 축소시켜서 올려놓는 장면이나 화산의 분출을 막을 수 있을 정도로 큰 산만한 탁자를 상상해 본다. 5 커다란 _갈고리_가 갑자기 하늘에서 내려오더니 도로를 질주하고 있는 당신과 당신의 _오토바이_를 끌어올리는 장면을 상상한다. 또는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악기점을 들이받고 심벌즈와 드럼 위에 떨어진다든가 임산부가 오토바이 위에 걸터앉아 있는 모습을 상상한다. 6 _햇살_이 _코끼리의 코_에서 쏟아져 나오는 광경 또는 골프채를 공중으로 부드럽게 던져 올렸는데 그것이 햇살 속으로..

연상 기억법과 핵심 기억법의 여러 실전 응용 방법들 [내부링크]

예를 들면 2라는 숫자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숫자-모양 핵심 기억 단어는 백조이다. 그것은 2가 백조와 비슷하게 생겼고 백조는 2의 활발하고 우아한 모습과 닮았기 때문이다. 숫자, 모양 기억법 숫자-모양 기억법에서 숫자와 비슷한 이미지들은 기억하고자 하는 것들을 연결시킬 옷걸이나 갈고리로 사용된다. 숫자 2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핵심 이미지는 백조이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다. 1. 그림 붓, 막대기, 연필, 펜, 페니스, 지푸라기, 양초 2. 백조, 오리, 거위 3. 하트 모양, 가슴, 이중턱, 엉덩이, 두더지가 파 놓은 흙 4. 요트, 탁자, 의자 5. 갈고리, 심벌즈와 드럼, 임산부 6. 코끼리 코, 골프채, 체리, 파이프 7. 벼랑, 낚싯대, 부메랑 8. 눈사람, 롤빵, 모래시..

연결 기억법을 연습해서 기억의 원리들을 활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첫 번째 예시 당신은 지금 양팔을 벌리고 몸의 균형을 잡으며 현관에서 걸어 나오고 있다. 입에는 아주 커다란 은 숟가락을 물고 있다. 입으로 숟가락을 맛보고 그 촉감을 느끼려는 듯 양 이빨 사이에 숟가락을 끼워 물고 있다. 아슬아슬하게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 숟가락 위에는 6개의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크리스탈 잔이 담겨 있다. 크리스털 잔에 반사된 현란한 태양 빛이 당신의 눈을 부시게 한다. 감탄스러운 눈길로 크리스털 잔을 보고 있는데 잔이 은 숟가락에 부딪치며 딸랑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거리로 나왔는데 노랗고 갈색의 거대한 바나나 껍질이 발 밑에서 휙 하고 미끄러진다. 두 번째 예시 당신은 환상적인 곡예사다. 가까스로 균형을 잡고 자신 있게 다른 쪽 발을 땅 위에 디뎠는데 아뿔싸 이번에는 아른아른 빛나..

기억 이미지 훈련을 하려면 단순하게 연결되어야 한다 [내부링크]

긍정적 이미지 기억력 향상을 위한 대부분의 예에서 긍정적이고 유쾌한 이미지들이 발견되었다. 이것은 이들 이미지가 두뇌로 하여금 그 이미지로 되돌아가도록 유도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위에서 언급된 모든 요소들을 사용하여 기억이 잘 되도록 만들어졌다 하더라도 부정적인 이미지는 두뇌가 불쾌한 이미지로 되돌아가지 못하도록 차단해 버린다. 과장된 표현 모든 이미지의 크기와 모양, 음을 과장하고 기억력까지도 과장시킨다. 핵심 기억 이미지어(Key Memory Image Words) 각 기억법에는 핵심 단어가 있다. 이 단어는 기억하고자 하는 단어들을 걸어 주는 걸이못과 같은 역학을 한다고 해서 '핵심 기억어(KeyMemoryWords)'라고 불린다. 이 핵심 기억어는 기억법을 이용하는 사람의 마음에 그림이나 이미지를..

좌뇌와 우뇌에서 주관한다고 믿었던 기능들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좌뇌에서 주관한다고 믿었던 기능 1 논리 2 어휘 3 목록 4 숫자 5 연속된 면 6 직선 7 분석 우뇌에서 주관한다고 믿었던 기능 1 리듬 2 상상력 3 공상 4 색상 5 입체 6 공간지각 7 게슈탈트(겅험의 통일적 전체) 두뇌를 단순화시킨 것인데 마치 X-Ray로 왼쪽 어깨 위를 비쳐 본 것 같은 모양이다. 이것은 왼쪽 뇌피질의 그림이고 논리, 어휘, 목록, 숫자, 연속된 면, 직선, 분석 등의 기능을 지배한다. 뇌피질의 오른쪽 즉, 정면에서 볼 때 뒤쪽에 있는 부분은 리듬, 상상력, 공상, 색상, 입체, 공간지각, 게슈탈트 등의 활동을 지배한다. 이 두 가지 기능이 결합되어 초능력적인 기억력을 발휘한다. 당신이 지금까지 무엇을 배웠든지 간에 이러한 재능들은 당신의 내부 어딘가에 숨어서 풀려나기만을 ..

로마인들과 19세기의 기억 이론은 무엇이었는가 [내부링크]

로마인들 로마인들은 이론적으로는 기억에 별 기여를 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B.C. 1세기의 키케로와 A.D. 1세기의 퀸틸리아누스를 포함한 로마의 위대한 사상가들은 기억에 관한 밀랍 조각 가설을 의심의 여지없이 그대로 받아들이고 거기에 대해서는 더 이상 연구하지 않았다. 그들이 크게 공헌한 분야는 기억법의 개발이었다. 연결 기법(Link System)과 공간 이용 기법(Room System)을 처음으로 고안해 낸 것도 그들이었다. 이 두 기억법에관해서는 뒷장에서 설명될 것이다. 기독교회의 영향 그 다음으로 기억에 이론적으로 크게 기여한 사람은 A.D. 2세기의 위대한 내과의사였던 갈레노스였다. 그는 여러 가지 해부학적, 생리학적 구조의 위치를 찾아내어 그림으로 그리고 신경조직의 기능과 구조에 관..

현재 당신의 기억력 수준은 어디까지 와있는지 아는가? [내부링크]

기억력 테스트 자신의 기억력을 테스트해 본 적이 있는가? 아마 별로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기억의 한계와 두뇌의 잠재력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이유이다. 잠시 후에 하게 될 간단한 테스트가 어떤 경우에는 매우 어렵게 느껴지고 때로는 거의 불가능하게 여겨질 수도 있다. 그러나 보통의 두뇌를 가진 사람이라면 능히 해 내고도 남을 일이다. 제대로 해 내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쉽고도 재미있는 연습을 통해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단어 순서 테스트 다음에 나열되어 있는 20개의 단어를 한번에 하나씩 읽으면서 나열되어있는 순서대로 단어들을 암기한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를 펴서 답안을 쓰고 점수를 계산해 보기 바란다. 기억법의 역사 인류가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처음으..

회의에 참석할 때 노트를 챙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3. S로 통하는 러시아인 셰르셰프스키 금세기 초에 러시아의 젊은 저널리스트 셰르셰프스키(A.R. 루리아가 쓴(기억술사의 마음)에서 그는 S로 표현되었다.)는 편집회의에 참석했다. 그는 회의 내용을 노트하지 않았고 이것이 다른 참석자들을 놀라게 했다. 해명을 강요받자 그는 당황했다. 왜 회의에 참석하면 다들 노트를 해야 하는지 그는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없었다. 그는 노트를 하지 않아도 편집장이 한 말과 요점을 기억할 수 있다고 대답했다. 다른 사람들이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하자 그는 편집장의 말을 단어 하나, 문장 하나 틀리지 않고 심지어는 억양까지 되풀이해 보였다. 그 후 30년 동안 그는 러시아 최고의 심리학자이고 기억 전문가인 알렉산더루리아의 테스트 검진을 받았다. 그 결과 'S는 결코 비정상적..

당신의 기억력은 정말로 완전한지 테스트 해보자 [내부링크]

다음과 같은 반대 논쟁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기억력은 뛰어나다. 1.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만난 사람들의 이름을 10p도 기억하지 못한다. 2.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전화번호의 99p 이상을 기억하지 못한다. 3. 기억력은 나이가 들수록 떨어진다. 4. 많은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있고 한잔 마실 때마다 1,000개의 뇌세포가 파괴된다. 5. 전세계적으로 인종, 문화, 나이, 교육 수준을 막론하고 누구나 불완전한 기억을 경험한 적이 있고 그것을 두려워하고 있다. 6. 우리가 일반적으로 실패하는 것은, 특히 기억에 실패하는 것은 우리의 재능이 선천적으로 불완전함을 시사하는 '인간이기 때문에'라는 말에 그 원인이 있다. 7. 당신은 제2장의 기억력 테스트에서 대부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