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park의 등록된 링크

 bipar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 [내부링크]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은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 모델이다. 폭포수 모델은 매우 간단하지만 이상적이다. 이전에 이 모델은 매우 인기가 있었지만 요즘은 사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다른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 모델은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은 수명 주기를 일련의 단계로 나눈다. 폭포수 모델은 이전 단계가 완료된 후 다음 단계를 시작할 수 있다고 간주한다. 즉, 한 단계의 산출물이 다음 단계의 입력이 된다. 따라서 개발 과정은 폭포의 순차적 흐름으로 간주될 수 있다. 여기서 각 단계는 서로 겹치지 않는다.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의 다양한 순차적 단계는 아래 그림과 같다. 각 단계는 다음과 같다. 1.타당성 조사 이 단..

소프트웨어 분류 [내부링크]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목적: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예: 운영 체제, 장치 드라이버) 또는 응용 소프트웨어(예: 워드 프로세서, 게임)로 분류될 수 있다. 플랫폼: 소프트웨어는 네이티브 소프트웨어(특정 운영 체제용으로 설계) 또는 크로스 플랫폼 소프트웨어(여러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로 분류될 수 있다. 배포: 소프트웨어는 설치된 소프트웨어(사용자 장비에 설치) 또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원격 서버에 호스팅되고 인터넷을 통해 액세스)로 분류할 수 있다. 라이센스: 소프트웨어는 독점 소프트웨어(단일 엔티티가 소유) 또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일반인이 접근할 수 있는 소스 코드와 함께 무료로 사용 가능)로 분류될 수 있다. 개발 모..

소프트웨어 공학 소개 [내부링크]

소프트웨어는 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명령어를 포함하는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 집합이다. 그리고 공학은 특정한 목적에 도움이 되고 문제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과정이다. 소프트웨어 공학은 소프트웨어를 설계, 개발, 테스트, 유지보수하는 과정이다. 그것은 고품질, 신뢰할 수 있고 유지 관리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체계적이고 훈련된 접근 방식이다. 소프트웨어 공학은 요구사항 분석, 설계, 테스트 및 유지보수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 도구 및 방법론을 포함한다. 소프트웨어 공학의 몇 가지 주요 원칙 1. 모듈화(Modularity) - 소프트웨어를 개별적으로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더 작고 재사용 가능한 구성요소로 분할 2. 추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