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ang23의 등록된 링크

 bisang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9건입니다.

컬트셉트 Culd Sept 공략 [내부링크]

컬트셉트 Culd Sept 공략 ------------------------------------------------------------------------ 게임의 진행 방법 게임 목적 : 아무래도 "컬드셉트"라는 게임이 제공하는 모든 카드를 모으는 것이 궁극목적이라 봐야 할 것이다. 게임 진행 : 1. 대전 상대를 정해, 해당 마력을 먼저 모으는 자가 승리하게 되고, 지거나 승리하면 카드를 얻게 된다. (패해도 새로운 카드가 나오지만, 아무래도 이기는 것이 더 좋은 카드를 얻을 수 있을듯 하다) 2. 상대방 및 지형을 고른 후 게임이 시작되면, 크리쳐 카드로 땅을 점령 하면서 맵을 돌게 된다. 이동은 주사위의 눈금만큼 이동하게 된다. 3. 각 포인트를 통과 후, 시작점으로 되돌아 오면 마력과 돈을..

Falcon 4.0 Key Manual [내부링크]

Falcon 4.0 Key Manual 0 궤도조망 ` 위성 카메라; ~`:액션 카메라 1 HUD확대조망 K 휠브레이크; @K:지도와브리핑 2 2차원조종석 H ~H:후드범위; @H:후드색상 3 가상조종석 ; ~3:좌측에시야창 HOME TWS작게; ~HOME: TWS 제거 4 목표물주시 INS TWS우선옵션; ~INS: TWS검색 5 확장FOV J 레이더교란; ^J :무기모두버림 6 목표물상태확인 L FOV 사용 7 접근물체확인; ~7:무기상태확인 [ MFD 1; ~[ : MFD 4 8 아군조망; ~8:지상아군조망 ] 9 추적조망; ~9:저공접근조망 LEFT ^LEFT: 좌로롤링 A 자동조종 M 미사일 발사모드 ~ ` 폭탄투하랑증가; ^`:폭탄투하간격 - 추력감소 B 에어브레이크;^B:멈춤;~B:작동 N ..

다크스톤 [내부링크]

이벤트 1: 지혜의 크리스탈(CRYSTAL OF WISDOM) 1. 유령 리켄 리켄을 만나면 그는 다음과 같은 말을 한다. "안녕하시오. 난 리켄이라 하오. 나는 미션이 끝나기도 전에 죽은 사람이지. 나의 영혼은 여기에 떨어졌고 나는 풍부의 나팔을 내 마을 사람들에게 갖다 주어야 잠들 수 있소. 풍부의 나팔은 조램이라는 악마가 가져갔소"라고 말 한다. 대화가 끝나도 리켄은 둥둥 떠 있다. 신경 쓰지 말고 곳곳을 돌아다니며 아이템과 몬스터들을 상대하자. 모두 훑었으면 2층으로 내려가자. 2. 파이어 고렘(FIRE GOLEM)의 방 앞에서 파이어 고렘이 있는 방 앞에 도다르면 다시 리켄이 등장한다. "조심하시오! 이 방은 강력하 게 방어되어 있소. 여기서 난 최후를 맞았소. 만약 이 파이어 고렘을 물리칠 수..

대물낚시광3 [내부링크]

대물낚시광3 CD Key:6857759-8kkusww 주의 : Homepage에 있는 패치하기 마세요. 겜중에 바늘빠지면 에러남!!! 기본적인 키 ↑↓←→ : 뱡향키로 배를 이동 시킵니다. 전후좌우. 마우스 왼쪽 버튼 : 릴 감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낚시줄 끊기 마우스 돌리기 : 낚시대 당기기 단축키 Ctrl : 고기가 미끼를 물고 도망갈 때 물속 고기 구경 하기 C : 낚시줄 끊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도 됨) S : 망원경 보기 (게임 메뉴에서 화면 하단의 첫번째 버튼) G : GPS(Globol Positioning System) 켜기 (게임 메뉴 화면 하단의 세번째 버튼) P : 자신의 앨범에 사진 저장 (게임 메뉴 화면 하단의 네번째 버튼) Enter : 캐스팅 하기 (미끼 던져서..

스페이스 퀘스트 4 [내부링크]

스페이스 퀘스트 4 (SPACE QUEST IV). 게임에 대하여서... 스페이스 퀘스트 IV는 어드벤츄어 게임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시에라사의 스페이스 퀘스트 III에 이은 작품이다. 역시 전편에 이어서 ‘로저 윌코 (ROGER WILCO)'라는 주인공의 광활한 우주를 무대로 한 모험 이야기를 그렸다. 다른 시에라의 게임들처럼 마치 색연필로 그린 듯한 화려한 화면들과 멋있는 배경 음악들을 즐길 수 있다. 자 그럼 우리의 주인공과 더불어 저 넓은 우주로 나가 보자. 게임의 인스톨 과정. 이 게임은 전체가 2HD 디스켓 6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혹시 시험 버전으로 나온 2D 1장과 2HD 5장으로 이루어진 게임이 있으니 주의 하도록 하자. 시험 버전으로 나온 제품은 게임의 중간에 에러가 발생하여 게임..

신혼 일기 [내부링크]

제 목 : 신혼 일기 CD-ROM 윈도95용 국산게임 신혼일기 시뮬레이션/ 엑스터시/ IBM-PC 486DX2-33 이상/ RAM 8MB 이상/ 엑스터시 으로 널리 알려진 엑스터시에서 1년 넘게 제작해온 육성 시뮬 레이션이 드디어나왔다.라는 제목의 이 게임은 신혼부부의 사 랑과 애정, 그리고 신세대 아내들의 희망에 대한 내용을 소재로 하고 있 다. 주로 미소녀들만이 등장했던 이제까지의 육성 시뮬레이션과는 달리, 신혼의 아내를 상대로 하는 이색적인 소재로 신선한 충격을 던져주고있 다.현재 영챔프에 '더 커플'을 인기리에 연재중인 서정인씨가 원화를 맡 아서 아주 세련되고 아름다운 5명의 아내들을 만날 수 있다. 신혼을 소재로 한 야릇한 육성 시뮬레이션 신혼일기는 프린세스메이커나 탄생(데뷔)을 해 본 플레이어..

모탈컴뱃4 [내부링크]

모탈컴뱃4 ․전작에 비해 달라진점 음..우선은 폴리곤으로 변화되었다는 것이 겠죠.^^;또 횡이동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그리고 나름대로 밸런스 조절을 할려고 노력을 한것같습니다.하지만 요번에 모탈컴뱃은 꼽사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예를 들어 잭스나 레이코의 경우 약발로 잡으면 다리나 팔을 꺽습니다.꺽은후에 상대캐릭터는 약간의 경직시간이 있는데,이때 런버튼으로 뛰어가서 잡으면 또 잡히고 또 잡히고 계속 잡힙니다.에너지가 43%정도 깍이면 MAXIUM DAMAGE라고 나오면서 더 이상 잡히지 않습니다.아마 한방에 끝나버리는 것을 방지하려고 한것같습니다.하지만 두 번만 잡히면 끝납니다.그리고 2인용해서 붙을때만 되는건데 캐릭터 고르고 난 후 VS라고 나올 때 밑에 해골바가지가 6개 있죠.이게 여러 가지 상황을 만..

무인도 이야기 3 [내부링크]

무인도 이야기 3 ‘오프닝이 흐르고 자기이름 쓰는데가 나온후 박은선 이라는 여자가 나올텐데 이여자를 데려간다. 사실 싸울 때 만나는 애들은 빼고 모두 데리고 가야한다. 한명이라도 없으면 제대로 된 앤딩을 볼수가 없다.’ 우선은 시작할 때 밑에 보면 초롱색으로 있는 띠가 보일 것이다. (2개있음. 그위에 500이라고 써 있음) 그것을 마우스로 잡고 30%정도로 옮겨 놓으면 생존 가능일수가 늘어날 것이다. (2개모두!) 오른쪽 가운데 파티라고 영어로 써있는 곳을 클릭하면 맨위 확인, 중간 편성, 끝 추방 이라고 써있는데 편성에 가서 클릭한다. 그리고 보면 리더라고 쓰인 자리에 자기 자신이 있고 오른쪽에 한 여자가 서있을 텐데 그 여자를 찍고 나서 왼쪽 리더 자리 밑에 사각공간에 넣는다. 다시 빼려면 마우스의..

은하영웅전설Ⅴ [내부링크]

은하영웅전설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는 역사 [ o01~o03 ] 가장 부패했던 민주주의 국가, 은하 연방으로부터 루돌프·폰·골덴바움이라는 독재자가 생겨나고, 그의 등 장과 함께 은하 제국이 탄생하였다. 은하제국의 탄압 정치로 인한 반발은 각지에 민주주의의 싹을 자생시켰 고, 그 중에 하나, 알레·하이네센이라는 이의 영도 아래, 수많은 이들이 1만 광년의 여정을 떠났다. 이로 인 하여 은하제국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변방의 지역에 자유 행성 동맹이라는 국가가 성립되기에 이른 것이다. 그로부터 수백년. 은하제국과 자유행성동맹이 최초로 부딪치게 되었다. 그 이후, 두 국가는 서로의 존재를 인정치 않으며 끝나지 않는 전쟁이 시작되었던 것이다. 그러한 흐름은, 우주력 795년. 제국력 486년 9월. 두 사람에 ..

어둠의 씨앗(dark seed) [내부링크]

어둠의 씨앗(dark seed) ---게임 옵션과 아이콘의 사용법, 게임의 개요등을 적는다.. *게임의 시작.. 마이크 도손(MIKE DAWSON..이하 도손)이 악몽과 함께 일어나 심한 두통을 호소하면서 게임은 시작이 된다.. 이 게임은 리얼타임 진행방식이기 때문에 매 시간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하 고 또,가장 중요한 점은 게임진행순서이다..이점을 주의하면서 어둠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아보자... FIRST DAY.... 머리가 무척 아프다며 중얼거리는 도손에게 우선 두통약을 먹이기로 한다.. 침실의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면 목욕탕이 있고 거기서 세면거울을 열면 약을 꺼내어 먹는 도손의 모습을 볼수 있다.. 진땀과 열을 식히기 위해 그 왼쪽 사워실에 손아이콘을 클릭한다.. 이제 도손의 두통호소는 하루동안은 ..

카인 더 뱀파이어 [내부링크]

카인 더 뱀파이어 1. 카인의 시작 먼저. 시작하면 어떤 술집에서 장차 카인이 될 주인공이 주인공과 뭔가 대화를 합니다. 역시 일어라서 모릅니다. 그런데, 밖으로 나가면 이상한 도적들이 덤빕니다. 반항하지 말고 칼맞아 죽습니다. 그러면 어떤놈이 와서 확인 사살 까지 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어떤 착한 뱀파이어(대모에 나온 뱀파이어 [바더])가 주인공을 구해 줍 니다. 2. 주요 키 일람. L1 : 화면의 확대 축소. 이 키는 떄에 따라선 대단히 중요 하다. 전체 지도가 넓어 미처 보지 못하는 곳을 보아야 할떄가 온다. L2 : 우리가 속해있는 던전 OR 지도의 장면은 한눈에 보게 해 준다. R2 : 아이템 일람 화면 R1 : 초능력 일람 화면 O : 피를 흡수 한다. START : 자신이 가진..

주시자의 눈 [내부링크]

Eye of The Beholder 1 배경 워터디프(Waterdeep)의 지배자들의 우두머리인 ‘피에르 게런’은 우리를 불러 다음과 같은 편지 를 남겼다. 피에르 게런에게 친구여, 나는 당신이 말한 사건에 대해 조사해 보았고 사태가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아니 사태는 그보다 더 심각하다. 악의 징후는 분명하며 점점 확실해지고 있다. 떠나기 전 ‘리 어‘에 의해 워터디프 도시에 있는 암살자들에 관해서 들은 바 있다. 나는 더 이상 무엇을 믿어 야 할지 확신할수가 없다. 과거에 우리와 충돌이 있었던 두 도시, ’앰‘과 ’칼림산‘을 방문해 보았 다. 그곳에 우리 문제에 관한 어떤 실마리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증거를 하나도 잡을수 없 었다. 그러나 결국, 나의 정보 제공자들이 이 사실을 알아냈다...

킹퀘스트 6 [내부링크]

KING'S QUEST VI MANUAL HEIR TODAY GONE TOMORROW Prologue Graham이 마법사 Mordack으로부터 Daventry 성을 구한 뒤 Alexander는 Land of Green isles로 떠난 Cassima로부터 소식이 없어 궁금해하던 어느날, Magic mirror에 나타난 Cassima의 슬픔에 찬 모습을 보고, 거울에 나타난 별을 지표로 삼아 Green isles로 향한다. 3개월 이상을 항해하던 중 육지를 발견하였으나 육지에 가까이와서 그만 배가 난파된다. Alexander가 정신을 차린 곳은 어느 해변... System Requirements 3.5 inch 1.44MB 9장 20MB 이상의 하드디스크 여유공간 (18MB) ..

어스토니시아스토리 R [내부링크]

Astonishia Story R 제작사 : 손노리(http://www.norinori.co.kr) 유통사 : 위자드소프트 가격 : 25,000원 시디장수 : 1장 -------------------------------------------------------------------- 주 - M : 메인 이벤트, S : 서브 이벤트 게임을 시작하면 여관에서 쿨쿨 잠을 자고 있는 로이드(LV3)가 화면에 나타난다. 잠시 후 로이드는 황급히 잠에서 깨고, 여관카운터로 걸어 나간다. 다행히 여관주인에게서 아직 지팡이 후송식이 시작하지 않았다는 말을 듣는다. (늦지 않은 것 같군...) 자 이제 밖으로 나가면 자유롭게 움직일 수가 있다. 여러 사람들과 만나본다. 얻는 아이템 : 빵, 50겔더, 빵,..

테마 병원 [내부링크]

THEME HOSPITAL 테마 병원(영문판) 테마 병원 (THEME HOSPITAL) 장르 경영 시뮬레이션 OS 도스/윈도우 95 사양 펜티엄 발매 유통사 동서게임채널 (3662-8020) 메인 메뉴 1. FILE(파일) ․LOAD(불러오기), SAVE(저장하기), QUIT(종료)를 선택할 수 있다. 2. OPTIONS(옵션) ․SOUND(사운드), ANNOUNCEMENTS(안내 방송), MUSIC(음악) 등에 대하여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다. ․AUTO SAVE(자동 저장)을 On/Off로 설정할 수 있다. ․GAME SPEED(게임 속도)-SLOWEST(가장 느리게), SLOWER(느리게), NORMAL(보통), MAX SPEED (빠르게), AND THEN SOME MORE(보다 더 빠..

미래전쟁 [내부링크]

미래전쟁 1. 빌딩 밖에서 시작한다 한다... 2. 우선 보스가 중얼대다가 들어가면 빈 물통을 가진다... 3. 콘트롤 박스를 본다음 빨강버튼을 누른다... 4. 창문으루 들어간다... 5. 휴지통에서 플라스틱 백을 가진다... 6. 카페트 오른쪽아래를 본다...열쇠 갔는다... 7. 찬장속에서 모기약을 가진다... 8. WC 라구 써 있는 문을 연다음...아래 떨어져 있는 깃발을 가진다... 9. 싱크대에서 빈 물통을 가득 채운다... 10.보스가 나오는문에 물통을 걸어둔다... 11.오른쪽 문으루 들어간다... 12.책상서랍에서 종이를 가진다... 13.책장아래 있는문을 열쇠로 연다... 14.타이프라이터를 본다... 15.지도를 본다... 16.왼쪽의 큰 지도가 생긴다... 17.그 지도의 오른쪽 ..

고블린 2 [내부링크]

고블린 2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게임 설명 잠시 이게임에 대한 말씀을 드리자면 고블린 1 에서는 3명의 인물이 하나가 되어서 문제처리를 하고 그랬는데.. 고블린 2에서는 두명의 고블린이 문제처리를 합니다. 특히 1에서는 개개인의 특성이 확실이 나타났지만 2에서는 누가 누구고 누가 누군지 모를정도 입니다. 그리고 1은 1장면으로 장면 단위의 게임이였는데 2는 보통 3장면을 하나로 묶어서 깨야합니다. 하지만 2라고 해서 등장인물의 특성이 없는건 아닙니다. 여기 나오는 주인공 winkle은 모든일을신기하게 여기며 몸으로 부딫쳐서 할려고 하는편이고 fingus는 자신의 몸을 사리며 머리로써 풀어나가려 합니다. 우선 두명의 고불린을 쉽게 구별하기위해 winkle 을 괴물이라하고, fingus를 ..

고블린3 [내부링크]

고블린3 이 게임은 1 편부터 3 편까지 있으며 게임 유저들이 알고 있듯이 머리를 아프게 하는 오락이다. 필자 자신도 이 게임을 하면서 굉장히 힘이 들었다. 필자는 머리가 좋은편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블린 3 은 1,2 편과는 달리 힌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굉장히 쉬워졌다. 그러나 힌트 역시 제한적이기 때문에 게임의 4 분의 1 정도부터는 딱 한 번의 기회가 주어질뿐이다. 만약 실수로 그것을 보았다면 고블린 3 라는 오락이 굉장한 두통을 안겨주게 될것이다. 고블린 3는 1,2 편 또는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주인공 BLOUNT 의 그림자를 움직일때도 있다. 정말 재밌는 일이 아닐수가 없다. 그러나 게임 유저로 하여금 좀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이제 그럼..

포인세티아 [내부링크]

포인세티아 메빌의 등장. 처음 시작하면 우리의 주인공(피터)은 평민의 옷(?)을 입고 서 있다. 그리고 그 곁에는 개와 오리들이 뛰 놀고 있는데, 이들에게 말을 걸면 이야기를 해 준다. 우선 알아야 할점이 있는데, 절대 한번 이야기를 듣지 말고 여러번 대화를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도록,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대화를 하다 보면, 주인공이 마을을 나가고 싶다고 하는것을 안다. 하지만 아버지가 반대를 한데네...... 암튼... 모든 사람과 이야기를 한 뒤에 다시 화만 하단 왼쪽에 있던 개와 다시 이야기를 하면 아버지가 찾는다고 한다. 주인공이 아버지를 만나면 아버지는 뒷산 동굴에서 연장을 안가지고 왔다고 가지고 오라고 한다. 주인공은 순진한지라 아버지가 시킨일을 한다.(아니 해이..

101 Video Games That Everyone Should Play At Least Once [내부링크]

101 Video Games That Everyone Should Play At Least Once: • Animal Crossing: New Horizons • Assassin’s Creed II • Batman: Arkham Asylum • BioShock • Borderlands 2 • Call of Duty 4: Modern Warfare • Cave Story+ • Celeste • Crash Bandicoot 3: Warped • Dark Souls • Dead Space • Deadly Premonition • Detroit: Become Human • Deus Ex • Devil May Cry • Disco Elysium • Doom • DuckTales • Elden Ring • Elde..

파랜드 사가 [내부링크]

파랜드 사가 제 1 장 하얀 현자 라인은 어머니의 상처를 치료할 약초를 구하기 위해서 키란과 같이 벼랑으로 간다. 그러나 운 없게도 도적 하갈이 나타나고 시비 끝에 라인은 벼랑 끝으로 떨어져서 기절한다. 이때 현자 사프킬이 길을 가다가 이 장면을 보고 라인을 구해 마을로 데리고 간다. 한편 라인이 마을로 간 사이 하갈은 부하를 이끌고 산기슭마을의 성지에 나타나고 펫카와 핏카이 그리고 이들의 친구인 라인과 키란 그리고 사프킬이 하갈의 무리에 대항해 싸움에 참여하게 된다. 스테이지 1 에이텔 도적 *목적:하갈을 쓰러뜨려라 주변에 널려 있는 괴물들을 처치하고 나서 위쪽 중앙에 있는 하갈을 물리치면 하갈은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진을 쳐서 땅을 죽이..

드래곤나이트 4 [내부링크]

드래곤나이트 4 12세판이지만 예전처럼 그냥 막 버리기는 왠지 아쉽다. 이제는 엘프도 망해버렸고 -------------------------------------------------------- 전투 팁 1. 공략과 씨앗맵을 보며 씨앗을 다 챙긴다. 1-1. 공격 씨앗은 원거리 위주, 방어 씨앗은 근접 위주, 이동력은 대포와 마법사, 사정거리는 검사 2. 캐릭터별 균등 성장시킨다. 2-1. 드래곤나이트가 나오는 시점부터 1) 마법사 2) 궁수 3) 대포대 4) 드래곤나이트 5) 카게루는 키우고 (2회차에는 카게루를 키울 필요가 없다) 6) 검사 7) 기마 8) 공작부대는 잉여처리한다. 3. 도시를 점령하면 어쨋거나 승리 4. 적을 전멸시키지 않으면, 살아..

던전 키퍼 2 [내부링크]

던전 키퍼 2 1.개요 불프로그사에서 만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그 유명한 피터 몰리뉴의 역작. 불프로그 특유의 풍자를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용자 RPG 게임들에 대한 비웃음이 엿보이는 권악징선형 게임. 플레이어는 던전을 공격해오는 영웅들을 상대하기 위해 전투의 무대가 되는 던전 내부를 꾸미거나 확장하는 한편, 괴물들을 소환·훈련시켜야 한다. 던전 내 괴물들의 기분을 만족시키기 위해 급료를 주고 편의시설을 건설해야 하며 함께 훈련·개발도 해야하는 등 여러가지로 잔손이 많이 가는 게임이지만 '악당이 영웅을 물리친다' 라는 신선한 개념 덕분에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부하들을 카지노에 던져 넣어서 놀게 하여 만족도를 높일 수도 있고, 훈련장이나 고문장에 집어넣어 버릴 수도 있다. 게이머가 전투에 ..

레인보우식스 [내부링크]

# 키보드 설명 (자주 쓰이는 키만 소개) 그 외 사용하는 키는 옵션메뉴에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키는 자기에게 맞게 알맞게 조정하는 것이 좋다. (개인적으로 자판의 왼쪽에 배열된 키를 사용하는 편인데 ~부터 ctrl까지 4부터 space까지의 부분에 배열된 자판들에 새로운 키 정의를 내린다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동시 ↑ : 앞으로 ↓ : 뒤로 ← : 좌로 평행이동 → : 우로 평행이동 End : 쪼그려 앉기 Shift : 천천히 (잠입시 사용) 우측 마우스 버튼 : 빠른 움직임이 필요할 때 사용 -동작 좌측 마우스 버튼 : 선택된 무기 사용 Delete : 탄창 갈기 Ins (키패드) : 주위의 작동..

시드마이어의 알파 센터우리 [내부링크]

시드마이어의 알파 센터우리 문명 2는 아직도 많은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턴방식 전략시뮬레이션으로 손꼽히고 있다. 더불어 시드 마이어 에게 금세기 최고의 게임 제작자라는 찬사를 안겨준 게임이기도 하다. 알파 센터리는 그런 시드 마이어가 설립한 피락시스에서 만든 두번째 작품이다(첫번째 작품은 게티스버그 라는 실시간 전략게임인데 미국 남북전쟁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국내에는 소개되지 않았다). 알파 센터리는 스토리와 게임방식 양쪽 모두에서 문명 2를 충실히 계승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알파 센터리는 단지 문명 2를 우주로 옮긴 것이 아니라, 새로운 깊이와 재미를 갖춘 전략시뮬레이션이라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문명 2의 엔딩을 보면 수많은 지구인을 우..

카운트다운 뱀파이어즈 [내부링크]

좀비는 이제 지겹다고? 그렇다면 이번 상대는 흡혈귀다! 카운트다운 뱀파이어즈 AVG 반다이 1999년 12월 22일 6,800엔 반다이가 처음으로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 도전했다. 비록 게임은 C사의 B모 게임을 연상시키지만, 그래도 자신들만의 오리지널 요소를 삽입하기 위해서 노력한 제작진들의 노고가 엿보인다. 과연 반다이는 이번 새 천년에는 유저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제작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인가? 프롤로그 1999년 12월 24일, 카지노 시티인 브라타로자. 그날 밤, 이곳에서는 공포를 테마로 한 카지노 호텔인 DESERT MOON의 오픈 기념 파티가 열리고 있었다. 이 파티에 참석한 형사인 키스 J 스나이더는 VIP의 경호를 맡게된다. 파티의 분위기가 절정에 달할 무렵, 갑자기 무대에..

원숭이섬의 비밀 3 [내부링크]

원숭이섬의 비밀 3 파트 1 (좀비가 된 리척 해적의 소멸) 먼저 이방에서 나기기 위해서는 대포를 빼앗아야 하는데 먼저 해적과 애기를 합니다. 끝까지 애기하고 나면 해적이 울고 손의 갈고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벽에 노 같은 것도 갖습니다. 그런다음 대포를 잡습니다. 모조리 해적을 해치운 뒤 다시 창밖으로 얼굴을 내밀고 갈고리와 노를 합쳐서 해적의 살덩어리를 건져 올립니다. 그러면 팔과 뼈다귀가 생깁니다. 그러면 칼로 대포에 연결된 줄을 자르고 대포를 다시 쏘게 되면 그 방을 탈출하게 됩니다. 이제 리척의 보물 창고입니다. 여기서는 니켈 (bag)과 반지밖에 얻을 수 없습니다. 반지를 가지고 조그마한 창문(pathhole) 에 사용합니다. 그러면 유리가 빠지게 되고 물..

크론도의 배신자 [내부링크]

크론도의 배신자 Chapter 1 부상당한 Locklear를 치료해주던 Owyn은 자의반 타의반으로 Gorath, Locklear와 동행하여 Krondor로 향하게된다. 먼저 죽은 자객의 몸을 뒤져 필요한 것들을 챙기고 Krondor로 향하여 내려간다. 얼마를 내려가다 보면 Squire Phillip을 만나게 되는데 대화를 하여 간단한 정보들을 얻고 LaMut를 향해 간다. LaMut의 여관에서 Dubal, Sumani와 대화를 할 수 있는데 특히 Sumani의 combat대화는 능력치를 올려 주므로 나중에라도 반드시 대화해 본다. Enter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Makala의 루비를 Grey Warrior가 훔쳐갔다며 도움을청한다. 다시 Sumani와 대화를 하면 Grey Warrior..

통곡 그리고... [내부링크]

*일웹을 번역기로 번역하여 허접합니다. 맹신하지 말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세가 새턴용의 어드벤처 게임. 연령등급은 '18세 이상 추천'. 시나리오 라이터는 코지마 사키코(小島早紀子). 캐릭터 디자인은 유작, 노노무라 병원 사람들로 유명한 요코타 마모루가 맡았다. 속편격 작품으로 드림캐스트로 발매된 리바이브 ~소생~이 있으나, 개발진도 교체되고 스토리도 이어지지 않아 말만 속편이지, 실질적으로는 일부 시스템만을 계승한 전혀 다른 작품이다. 여느 때처럼 버스를 타고 귀가하던 주인공은 우연찮은 사고로 인해서 동급생 리요와 더불어 같은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들과 함께 마을과 떨어진 산 속의 기분 나쁜 폐가 저택에 갇히게 된다. 얼마 전 일어난 의문의 여학생 실종사건의 범인이 설치한 것으로 추정되..

파랜드 택티스 2 공략 [내부링크]

*파랜드 택티스 2* 공략 1일째 : 일을 주십시오.... 처음 시작해보면 카린은 넘어져 있다.. 옆에서 알이 부축해주지만 변태하고 오인 받아 한대 맞느다.. 하지만 아직 어린 것 같아서 여관에 알을 두고 일을 찾으로 간다.. 카린은 일을 하기 위해 마을에 있는 길드로 간다... 하지만.. 검사가 없다는 이유로 일을 못하게 된다.. 쯧쯧.. (이럴때 는 레온이라도 있었으면...) 카린은 길드에서 나오고 T.T를 만난다.. 정말.. T.T가 멋있어 졌다... 하지만.. 아직도 폼잡는건 여전하다.. (왜 그러는지???^^;;) 찻집에서 차를 마시고 카린은 검사인 알이 생각나서 여관에 있는 알을 대리고... 길드로 간다.. 그래서 테스트를 받는다... 테스트 내용은 슬라임을 잡는 것.... 전략&전..

방송작가 세계의 빛과 그림자 [내부링크]

방송작가 세계의 빛과 그림자 드라마 한 편 8억 받는 ‘특고작가’, 최저 생계 위협받는 ‘날품팔이’ 구성작가 ‘파리의 연인’ 작가, 사전에 특별고료 받아 드라마 한편으로 수억원 받는 특급작가들 인기작가와 비인기 작가는 천당과 지옥 차이 모 작가와 ‘저녁 밀회’ 가진 탤런트, 출연횟수 늘어 최고 인기작가 김수현, “‘미치겠다’는 말 입에 달고 산다” “회당 135만원씩 받아 둘이 반으로 나눴어요.”지난 8월15일 종영된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 작가 김은숙(32)·강은정(30)씨가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들이 받은 원고료를 밝히자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이 ‘노동력 착취’라며 분개했다. 드라마 작가는 탁 치면 ‘억’ 소리가 날 만큼 고수익을 올리는 직종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한국 vs 우루과이 1-2 [내부링크]

우루과이, 대한민국 상대로 2-1승리[포토엔HD]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 평가전이 3월28일 오후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렸다.이날 후반 한국이 우루과이를 상대로 1-2 패배를 기록했다.두 팀은 4개월 만에 재격돌한다. 한 www.msn.com ->물론 질줄 알았다. 한국 vs 우루과이 1-2 물론 질거라고 예상했다. blog.naver.com

클락타워2 [내부링크]

CLOCK TOWER 2 제 작 사 - HUMAN 발 매 년 - 1996. 12. 1. 기본메뉴얼 Prologue 필사적으로 낭떠러지를 오르는 주인공 제니퍼. 그 바로 뒤에는 거대한 괴물, 던이 쫓고 있다. 우연히도 제니퍼가 팔꿈치를 부딪쳤을 때 등유가 떨어지며, 주변은 불바다로. 화염에 휩싸여 단말마의 비명을 지르는 던. 망연히 바라보는 제니퍼. 이렇게 사건은 종결된 듯이 보였다. 다시 출현해 잔학한 살인을 되풀이하는 시저맨. 죽었어야할 살인귀가 어째서? 대학 연구소에서는, 그에 관련한 자료를 필사적으로 조사하는 헬렌이 있었다. 마침내 시저맨의 불사신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가… 그러고 있는 사이에도 차례로 일어나는 참극. 과연 이 거대한 가위로부터 도망치는 일이 가능할..

취작 [내부링크]

게임 배경 빠찡코장에서 만난 늙은남자 대신에 슈쿠세이음악학원 기숙사의 수위로 가짜로 취직한 슈사쿠. 그와 하나가 되어 몰래 여학생들의 약점을 잡아 그녀들을 하나하나 차지하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본 게임은 슈사쿠가 취직을 하는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엔딩이 되는 월요일 새벽 5시까지 총 36시간동안 15분 단위로 진행됩니다. 그 시간동안 슈사쿠와 하나가 된 주인공은 슈사쿠를 도와 2시간용 비디오 카메라와 1시간용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 약점을 잡게됩니다. 또한 36시간안에 에리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를 공략하면 에리와 주인공은 해피엔딩을 맞게 됩니다. 이후는 경어를 생략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임 등장 인물 + 南雲 千秋 (なぐも さえき) 나구모 치아키 Height 153 , B-W-..

귀작 [내부링크]

*플레이어 키사쿠의 파트너. 게임을 플레이하는 당신이다. H신에서 1인칭으로 본다는 것 외에는 별 메리트가 없다. 슈사쿠처럼 감동적인(그러면서 슬픈) 엔딩이 있는 것도 아니고...... *君崎 宏美 - (きみさき ひろみ - 키미사키 히로미) 통칭 히로미 영업 1과 사원. 에-하일의 카네모토에게 반해서 그가 하라는 대로 스기모토제약의 정보를 팔아넘긴다. 당연히 몰아넣기도 이 거래(?) 장면을 찍어야 성립한다. 1년째 3월이 되면 퇴사한다. *末廣 원香 - (すえひろ まとか - 스에히로 마도카) 통칭 마도카 (위의 광자는 약자가 없었고 원 자는 한자에 등록이 안돼 있었습니다.) 영업 1과 사원. 히메노 부장과 불륜관계이다. 당연히 사진도..

유작(이사쿠 : いさく) [내부링크]

유작(이사쿠 : いさく) 엘프가 개발한 방탈출 미스터리 어드벤처 에로게. 시나리오 라이터는 당시 엘프의 작품들이 대부분 그랬듯이 히루타 마사토. 원화가는 요코타 마모루. 정확한 제목은 '이사쿠(いさく)'지만 국내에서는 보통 한자를 그대로 읽어서 '유작'이라고 부르던 게 굳어져 유작이라고 표기하는 일이 많다. 1995년 8월 25일 DOS/V로 발매했으며 1997년 5월 30일 윈도우 95판을 발매하면서 성우 음성을 추가했고, 1999년 그래픽을 향상한 윈도우 9x 리뉴얼판이 나왔다. 2000년 3월 31일에는 800×600 해상도와 32,768색(15비트)으로 그린 매킨토시판도 발매했다. 2007년 5월 1일에는 DMM에서 윈도우 비스타에 대응해 다시 리마스터한 다운로드 전용 게임으로도 발매했다. 21세..

파랜드 택틱스 1 [내부링크]

파랜드 택틱스 1 스테이지1 여행 텔러도그와 고블린의 무리들로 이루어져있다. 먼저 주변의 텔러도그 무리를 전멸시키고, 다리 주변에서 다가오는 적들을 하나씩 격파한다. 주로 적의 측면이나 후방을 노리는 것이 좋다. 고블린들을 물리치면 약초나 돈같은 것을 얻을 수 있으며 아이템으로 소프트레져를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2 우아한 도전자 힐링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팜 공주가 동료로 등장한다. 산 아래에는 텔러도그 세 마리가 있지만 간단히 물리칠 수 있다. 산 위에는 고블린과 임프, 페어리 등의 다양한 부대와 우아(?)한 두목 T.T가 있다. 이를 물리치는 것이 목적이다. 임프와 페어리 등은 이동능력이 높으니 특히 주의한다. 여기서는 일단 텔러도그를 물리치..

서울 얼룩말 탈출 : 몇 시간 동안 느슨한 후 동물원으로 돌아온 동물 [내부링크]

얼룩말이 서울의 거리를 배회하다가 진정되고 동물원으로 돌아왔다! 이름은 세로! 얼룩말 한 마리가 한국의 수도 서울에 있는 동물원에 있는 집으로 돌아왔다가 세 시간 동안 방황했다. 한국어로 수직을 의미하는 Sero라는 수컷 얼룩말은 목요일 오후 서울 어린이 대공원 동물원에서 벗어났습니다. 경찰, 소방관, 동물원 직원 모두 그를 안전하게 잡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온라인에 게시 된 비디오는 동물이 바쁜 도로에서 교통 체증을 밟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Sero는 또한 거리를 배회하고 도시 동쪽에서 탈출한 곳과 가까운 주거 지역의 쓰레기통에 코를 찔러넣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서울 광진소방서에 따르면 2021 년 동물원에서 태어난 어린 얼룩말은 펜 주변의 나무 울타리를 부수고 탈출 할 수있었습니다. 세로는 결국 좁..

카마이타치의 밤 [내부링크]

등골 오싹한 공포 체험 카마이타치의 밤 ADV 춘 소프트I 12월 3일 4,800엔 94년에 슈퍼패미콤으로 발매되었던 서스펜스 추리 어드벤처 게임 ‘카마이타치의 밤’이 올 겨울 PS유저들의 등골을 노리고 부활하였다. 눈덮인 산속의 산장에서 일어난 무차별 살인사건, 그리고 여러 가지 함정과 암호를 풀면서 그 진상을 파헤쳐 나가는 주인공. 이번 PS판은 이식작이면서도 시나리오를 한눈에 알 수 있는 플로어 차트 기능과 본편의 그 뒷얘기를 그린 오리지널 시나리오 ‘진리의 탐정이야기’가 추가되었다. 눈보라 치는 겨울밤, 등골 오싹한 게임으로 추위를 날려보자. ※카마이타치 : 갑자기 넘어지거나 했을 때 다치지도 않았는데 피부에 베인 듯한 상처가 생기는 현상. 일반적으로 회오리 바람의 중심인 진공부위에 피부가..

카드 캡터 사쿠라 [내부링크]

애니메틱 스토리 게임 카드 캡터 사쿠라 국내에도 ‘카드 캡터 체리’라는 제목으로 SBS에서 매주 금요일 방영하고 있는 ‘카드 캡터 사쿠라’의 PS용 게임이 등장했다. 장르도 거창하게 ‘애니메틱 스토리 게임’, 제작사도 스트리트 파이터 EX 시리즈를 만든 ARIKA이다. 전국의 로리콘들은 기쁨의 비명을 지르고, 괜히 쓸데없는 분위기 좋아하는 동인지 만드는 여성분들은 기쁨에 겨워 플레이할 사쿠라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조작 설명은 따로 하지 않겠다. 단지 버튼이 선택, ×버튼이 취소일 뿐이다. 그리고 캐릭터 소개는 따로 지면을 내서 하지 않더라도 필자보다 더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든지 있을 것 같으니 넘어가기로 하고, 게임에 대한 것들만 집중적으로 설명해 보자..

랑그릿사3 [내부링크]

1. 랑그릿사3 스토리 라카스 왕국의 출생인 디하르트 크라우스. 그는 예전부터 자신이 소망하던 기사의 꿈을 위해 왕국에서 최상급의 기사인 윌리엄 후작이 있는 부유성에 가서 수행에 수행을 거듭하여 기사로서 인 정을 받게된다. 기사의 취임식을 마치고 기사로 인정된 순간 갑자기 왕국의 난공불락이라 불려지는 공중요새인 부유성에 적들(리그리아 제국)이 쳐들어와 티아리스의 아버지인 윌리엄 후작은 사망을 하고 기사 제리올은 큰 부상을 입는다. 부유성은 침몰을 하게되고...... 2. 배경이 되는 각 나라의 설명 라카스 왕국 : 대륙 최고의 풍부한 농토와 부를 자랑한다. 그리고 왕도 라카시아의 상공에 떠있는 부유성에는 마동포라고 불리는 국경부근까지 사격이 가능한..

심시티 3000 [내부링크]

심시티 3000 타 문화 장르에 비해 일회성이 강하기는 하지만 기억 속에서 떠나지 않고 계속 회자될 정도로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게임은 늘 있기 마련이다. 특히 역대 시뮬레이션 게임 중 어떤 건설 시뮬레이션이 가장 뛰어난지에 관한 답은 하나밖에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최근작인 심시티 2000부터 따져봐도 5년이 흘러갔지만 건설 시뮬레이션의 대가 맥시스의 심시티를 모르는 이는 드물다. 그 감흥의 연장선상에서 새로운 심시티 시리즈가 게이머를 유혹하고 있다. 바로 심시티 3000이다. 불멸의 명작이 되어버린 심시티의 시작은 무척 초라한 사무실이었다. 윌라이트라는 프로그래머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심시티는 도시 건설이라 부르기에는 초라하고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참신한 기획을 바탕으로 건설 시뮬레이션의 ..

피아캐롯2 [내부링크]

피아캐롯2 1. 한국 발매 2000년에 '오에스씨'를 통해 윈도우 95판이 발매되었다. 문제는 H신의 장면에 얼굴만 빼고 배경까지 전부 공백으로 처리한다는 방법을 써서 발매(대사도 병맛나게 '키스해줘' 등으로 순화됐다). 하지만 발매되기 한참 전부터 이미 NJWIN을 경유한 완벽 한글패치가 웹상에서 떠돌고 있었기에 정발된 한글판 모자이크 파일을 H신이 살아있는 유저 한글판 패치로 맞바꾸는 신공으로 가볍게 뜨거운 욕구를 충족시켰다. 이는 H신을 포함한 CG 이미지가 들어있는 'IPF.VFS' 의 기본구조가 기존 일판과 정발이 같았기에 가능한 일이었고, 게다가 성교장면에서 삭제된 음성 데이터 또한 일판의 WAVE 폴더를 통째로 덮어씌우기만 하면 됐기 때문에 CD레코딩 프로그램으로 다시 재구성하는 간단한 작업..

엑스컴 (X-COM : Enemy Unknown) [내부링크]

X-COM 시리즈의 본격적인 리부트 작품이자 X-COM: UFO Defense의 리메이크작. Enemy Unknown이라는 부제도(UFO Defense는 북미판 부제) 그대로 가져왔다. 문명 시리즈로 유명한 2K 산하의 스튜디오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했고, 타이틀에 시드 마이어란 이름이 빠진 첫번째 작품이다. 간간히 나오던 자칭 엑스컴 후계자들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뛰어나고, 원작을 나름의 방식으로 잘 재해석해냈다는 평을 받았다. 한국에는 2012년 10월 12일에 공식 한글화하여 발매했으며, 스팀에서 판매하는 버전도 한글 자막이 들어 있다. 1. 극초반 연구 순서 무기 파편 연구 -> 외계 생물학 -> 아크 방사기 -> 외계인 소재 -> 캐러페이스 아머 순 연구..

2023 프로토 32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 프로토 32회 승부식 한폴낙은 올리지 않는다.

일본인이 가장 많이 쓰는 일본어 표현 300 [내부링크]

일본인이 가장 많이 쓰는 일본어 표현 300 책소개 생활 일본어+관용표현+최신 유행어 생생한 표현을 담은 일본어 회화 교재. 일본인들이 즐겨 사용하는 관용표현과 젊은이들이 많이 쓰는 최신 일본어를 망라해 총 300개의 핵심 일본어를 수록했다. 일본인이 실제로 많이 쓰는 표현을 중심으로 정리해 초급자와 중급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인사표현, 사과표현, 배려, 상태, 감정, 성향 등 29개의 파트별로 표현을 모아 학습 효과를 높였다. 교과서처럼 딱딱한 문장이 아니라 일본에서, 일본의 드라마나 영화에서 정말로 들을 수 있는 생생한 예문들로 구성되었다. 친근한 사이에 쓰는 구어 표현에 초점을 맞추었다. 한국인 저자와 일본인 저자가 함께 집필해서 한국인이 잘 모르는 표현을 많이 소개하고, 보다 일본어다운..

인정검사대상기기관리자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에서 인정검사대상기기관리자 양성교육과 시험을 마치고 인정검사대상기기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했다. 합격률은 99%라고한다. 예상문제집을 pdf파일로 올려 주는데 하루전에 두번정도 문제와 답을 읽고 무리없이 합격했다.

폴아웃 2 [내부링크]

폴아웃 2 -1- 각 도시별 임무(Quest) 및 행동, 만나는 사람 설명 - 등장인물, 지역 - 마을을 전체적 설명 - 각각의 임무 설명 -2- 무기, 갑옷 및 약품 설명 -3- 만나서 데리고 다닐수 있는 동료(NPC) 설명 @ 기본능력 ST (strength) - 힘, 들고다닐 수 있는 무게, 맨손공격 등에 영향 PE (perception) - 인지력, 사격의 정확성, 어두운곳의 전투에 영향 EN (endurance) - 저항력, 방어시의 멧집, 방사능 저항력에 영향 CH (charisma) - 지도력, 설득, 거래, 동료와의 관계에 영향 IN (intelligence) - 지능, 과학, 수리, 치료등의 능력에 영향 AG (agility) - 민첩..

문명2 [내부링크]

문명2 이번에 출시된 시빌라이제이션 2는 지난 1편에 비해 훨씬 향상된 느낌을 갖게 한다. 특히 옛날 부귀영화(?)를 누리던 마이크로 프로즈사가 EA같은 신 진 게임사에게 자리를 빼앗겨, 자사에서도 이 시빌라이제이션 2에 사활을 걸 었을 정도로 신경을 많이 썼다. 그 결과 발매되자마자 인터넷 게임 차트에서 연일 1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C&C와는 구별이 되는데, 그 이유는 과거 석기 시대부터 미래의 시대 까지 모든 시대에서 게이머가 문명을 발전시켜야 하는 묘미가 있기 때문이 다. 특히 게임을 통틀어 79가지의 기술과 39가지의 시설물, 11가지의 지형, 50여가지의 유니트, 28가지의 원더 오브 월드, 7가지의 정부 형태가 존재한 다. 따라서 게임을 하나 클리어 ..

리플레인 러브 [내부링크]

리플레인 러브 완벽한 음성 더빙과 우리 나라 정서까지 고려한 한글화 "새로운 감각의 연애 시뮬레이션" 이 게임이 대체 무엇인고? 이 게임이 소니의 플레이 스테이션용으로 발매되었다는 사실은 많은 게 이머들이 이미 알고 있을테고…. 97년 가을에 발매된 이 게임은 히로인과 만난 지 6개월 후인 크리스마스 이브에 사랑 고백을 하여 3년 후의 미래 를 보게 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은 캐릭터의 개성에 철저히 중시하여 현재의 모습이나 미래 에 성장한 캐릭터들의 모습을 세련된 연출을 통해 선보임으로써 연애 게 임들 중 특이하게 드라마성을 추구, 드라마틱 어드벤처라는 장르로 알려 져 있다. 하지만 「리프레인 러브」가 주목을 받는..

레일로드 타이쿤 2 [내부링크]

레일로드 타이쿤 2 레일로드 타이쿤 2는 1990년 제작된 1탄의 후속 작품이다. 타이쿤이란 대군의 일본 발음이 미국으로 그대로 전해져서 생겨난 단어이다. 이렇듯 타이쿤 시리즈는 한 영역에서 ‘대군이 되어보자’는 게임이다. 레일로드 타이쿤 2 또한 철도 산업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레일로드 타이쿤 2는 캠페인 모드와 시나리오 모드 2가지로 진행할 수 있다. 캠페인 모드에서는 해당 미션 목적을 달성하면 금, 은, 동메달을 받아 성취등급을 메기고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세계 전 지역의 지도중 한 곳을 골라 그 지역의 철도 산업을 경영해 나가는 것이다. 이제 철도계의 대부가 되어보자. 기본진행 레일로드 타이쿤 1을 접해본 게이머들은 이 게임에서도 빠른 조작과 진행으로..

머털도사2 천년의 약속 [내부링크]

머털도사2 천년의 약속 머털도사 -백팔요괴편-의 후속작으로 2000년에 출시된 게임. 제작사는 전작과 같은 오렌지소프트(OSC). 최초 기획 당시에는 프리 시나리오로 개발중이었다. 공식 홈페이지나 보도자료등을 통해서도 이 부분을 세일즈 포인트로서 강조했는데, 당시에는 국내에는 프리 시나리오 게임 자체가 많지 않았기에 많은 기대를 받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후 시나리오의 완성도를 올린다는 명목으로 단방향 시나리오로 변경하게 되었고, 이 소식을 들은 많은 유저들이 실망하게 되었다. 사실 프리 시나리오 방식은 제작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어지간한 노하우 없이 섣불리 도전하기 어려운 방식이다. 실제로 머털도사 2는 이 때문에 개발이 계속 지연되었으며, 결국 제작사 측에서도 이대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다고 판..

12. 위대한 유산 [내부링크]

12. 위대한 유산 감독 : 데이비드 린 출연 : 존 밀스, 진 시몬스, 발레리 홉슨, 버나드 마일즈 장르 : 드라마 Great Expectations: 1946 이 영화는 19세기 영국의 대표적 소설가인 찰스 디킨즈의 1934년 원작을, 역시 영국의 대표적인 거장 데이비드 린 감독(콰이강 다리:아카데미 감독상수상, 아라비아 로렌스:감독상수상, 닥터지바고, 라이언의 딸등)이 영화화한 흑백영화로 호러물을 닮은, 추리물 형식을 띠고 있는 초기 수작이다. 감독은 이 소설의 영화적 잠재성을 인식하여 가장 훌륭한 영국문학 각색물 중의 하나와 모든 영국 영화 중 가장 갈채를 받은 작품 중 하나를 탄생시켰다. 아카테미에서 5개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어 미술감독(흑백)상과 흑백 촬영상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 찰스 디킨..

11. 멋진 인생 [내부링크]

11. 멋진 인생 감독 : 프랭크 카프라 출연 : 제임스 스튜어트, 도나 리드 장르 : 드라마, 판타지, 가족, 로맨스 It's a Wonderful Life: 1946 이 작품은 1991년에 타계한 등을 만든 거장 프랭크 카프라 감독이 만든 걸작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텔레비젼에 자주 방영되었던 영화이다 어린 스티븐 스필버그가 매우 좋아했던 영화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미국의 한 자그만 도시를 배경으로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소박한 미덕과 사랑, 그리고 인정이 한 껏 녹아들어 있는 고전 흑백영화로 인간의 정신적 부(富)에 대한 확고한 믿음에 의해 더욱더 빛을 발한다. 메마른 현대인의 감슴을 따뜻하게 해줄 판타지 영화. 카프라감독이 2차대전 참전을 마치고 돌아와 만든 첫번째 영화로 단순히 크리스마스용 ..

10. 카사블랑카 [내부링크]

10. 카사블랑카 감독 : 마이클 커티스 출연 : 험프리 보가트, 잉그리드 버그먼 장르 : 로맨스, 드라마 Casablanca: 1942 영화사에 영원히 기억될 이 감상적인 고전 영화는 원래 머레이 버넷과 조안 앨리슨이 공동으로 쓴 공연되지 않은 희곡

9. 꿈속의 낙원 [내부링크]

9. 꿈속의 낙원 감독 : 존 포드 출연 : 월터 피죤, 모린 오하라, 안나 리 장르 : 드라마, 로맨스 How Green Was My Valley: 1941 이 영화는 리처드 르웰린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감동의 드라마로 분노의 포도, 역마차, 서부 개척사, 수색자, 조용한 사나이 등의 걸작을 탄생시켰던 존 포드 감독에게 세번째 아카데미 감독상을 안겨준 걸작이다. 19세기 말 영국의 웨일즈 지방읜 한 탄광촌을 배경으로 탄광부인 모건일가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린 이 작품은, 존 포드 감독이 간직하고 있는 조국과 인생에 대한 향수를 시정(詩情)넘치는 휴머니즘으로 승화시킨 영화로 아카데미에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5개부문(최우수 작품상,각독상,남우조연상,미술상 촬영상)을 수상한 걸작이다. - 시정이..

8. 말타의 매 [내부링크]

8. 말타의 매 감독 : 존 휴스톤 출연 : 험프리 보가트, 메리 애스터 장르 : 필름 느와르, 범죄, 미스테리 The Maltese Falcon: 1941 이 영화는 하드 보일드 추리 소설의 최고 작가 대쉬엘 해미트의 대표 소설을 거장 존 휴스턴이 스스로 각본을 써서 만든 감독 데뷔작으로, 프랑스 비평가들에 의해 명명된 필름 느와르의 원형으로 평가되는 작품이다. 비록 을 필름 느와르의 원조라고 보는 미국 영화인들이 있지만, 그 영화와 함께 이 음침한 작품이 40년대와 50년대를 장악한 소위 '검은 영화'의 유행의 한 경향이 된 것 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1942년 아카데미에 3개부문(최우수 작품상,각본상,남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나 상복은 없었다. - 필름 느와르의 원형이라고 평가되는 존..

7. 시민 케인 [내부링크]

7. 시민 케인 감독 : 오손 웰즈 출연 : 오손 웰즈, 조 코튼 장르 : 드라마, 미스테리 Citizen Kane: 1941 은 미국 내에서 국보급 영화일 뿐 아니라, 세계 영화사상 가장 탁월한 걸작으로 누구나 인정하는 불멸의 작품이다. 이 작품의 감독과 주연, 그리고 각본을 맡은 오손 웰즈는 당시 나이가 26세 였으며, 천재적 연출력과 참신한 아이디어, 그리고 혁신적인 형식과 내용으로 영화사상 최고의 지위를 지키고 있는 "절대영화"를 창조했다. 이 영화는 한마디로 찰스 포스터 케인, 즉 신문재벌 윌리암 랜돌프 허스트의 허구적 전기이다. 실제로 이 영화는 모든것을 다 지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즉 위대한 감독과 배우, 혁신적인 촬영, 꿈같은 미술연출, 낭랑한 음악, 코믹한 구절들이 괴상한 병치..

6. 분노의 포도 [내부링크]

6. 분노의 포도 감독 : 존 포드 출연 : 헨리 폰다, 제인 다웰, 존 캐러딘 장르 : 드라마 The Grapes of Wrath: 1940 이 영화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존 스타인벡의 사실주의적인 동면 소설을 정통 서부극의 거장인 존 포드 감독이 영상으로 옮긴 왕성도 높은 작품이다. 1930년대의 대공황으로 인한 경제불황, 그리고 당시 미국의 중서부와 서남부를 휩쓴 모래폭풍으로 수많은 농민들이 땅을 잃고 난민이 되는 어려운 시기에, 한 노동자 가족의 비참한 삶의 역정을 사실적으로 조명한 걸작이다. -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존 스타인벡의 소설을 영화화한 걸작! - "자신의 영혼 말고 거대한 영혼, 모두에게 속하는 영혼을 가져라" - 주제의식과 완성도가 돋보이는 존 포드의 역작! 세계 명작 영화 100선..

5. 폭풍의 언덕 [내부링크]

5. 폭풍의 언덕 감독 : 윌리엄 와일러 출연 : 로렌스 올리비에, 메를 오베른, 데이비드 니븐, 제랄딘 피츠제럴드 장르 : 드라마, 로맨스 Wuthering Heights: 1939 폭풍이 부는 언덕위, 황량한 저택에서 펼쳐지는 광기어린 사랑을, 음산하고 신비스럽게 연출하고 있는 이 영화는 19세기 영국의 천재작가인 에밀리 브론테의 유일한 소설을 거장 윌리엄 와일러가 수려한 영상에 옮긴 명작이다. 이 소설은 예술적 풍요로움이 넘치는 고전으로 셰익스피어의 멜빌의 과 함께 세계 3대 비극으로 꼽히는 걸작으로, 지금까지 여러차례 감독과 배우를 바꿔가며 영화화 되었지만 이 작품보다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없다. - 아름다운 영상으로 재생된 에밀리 브론테의 명작 소설! - 폭풍의 자손들이 펼치는 폭풍처럼 형상화..

4.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내부링크]

4.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감독 : 빅터 플레밍 출연 : 비비안 리, 클라크 게이블, 레슬리 하워드, 올리비아 드 하빌랜드, 토마스 미첼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전쟁, 서사 Gone With the Wind: 1939 남북전쟁 바로 직전의 미국 남부를 배경으로 하는 마가렛 미첼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헐리우드의 전설이요, 영화사상 최고의 명화로, 70여년이 지난 오늘 날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불후의 명작이다. 아카데미에서는 1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10개 부문(최우수 감독상,작품상,각색상,여우주연상, 촬영상,편집상,여우조연상,미술상,기술상,특별상)을 휩쓸었다. - 어떤 찬사도 아깝지 않은 전설적인 헐리우드 최고의 명화! - "문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는 것일..

3. 스미스씨 워싱턴에 가다 [내부링크]

3. 스미스씨 워싱턴에 가다 감독 : 프랭크 카프라 출연 : 제임스 스튜어트, 진 아서, 클로드 레인즈 장르 : 드라마, 코미디 Mr. Smith Goes to Washington: 1939 루이스 R. 포스터의 소설 "몬타나 출신의 신사"를 토대로 만든 이 영화는 프랭크 카프라 감독의 대표작이다. 민주주의의 소중함과 위대성을 설파하는 감동의 정치드라마로 휴머니즘과 사회성이 짙게 깔려있는 명작이다. 아카데미에는 무려 11개 부문(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2명, 편집상, 미술상, 음악상, 음향상 등)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나 최우수 원작상만을 수상하였다. 뉴욕 영화비평가 협회에선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 감상주의를 예술로 승화시킨 카프라의 고전 코미디! - 탐욕과 허위와 타협을 이겨낸 순..

2.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내부링크]

2.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감독 : 프랭크 카프라 출연 : 클라크 게이블, 끌로데뜨 콜베르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It happend One Night: 1934 1934년에 탄생된 이 영화는 한 대중잡지에 실렸던 사뮤엘 홉킨스 애담스의 "야간버스" 란 스토리에 기반을 둔 것으로 부담 없이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이다. 당시 흥행에서의 엄청난 성공은 물론 아카데미에서도 주요부문 5개에 노미네이트되어 최우수 작품상,감독상,남우주연상,여우주연상,각본상을 석권하였다. 이는 1975 와 1991 만이 세운 대기록이다. - 아카데미 영화사상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화제작 - 뉴욕 행 야간 버스를 타라.에리코 성벽은 무너진다! - 프랭크 카프라의 가장 미국적인 작품, 로맨틱 코미..

1. 서부 전선 이상 없다 [내부링크]

1. 서부 전선 이상 없다 감독 : 루이스 마일스톤 출연 : 루 에이스, 벤 알렉산드, 루이스 볼하임 장르 : 드라마, 전쟁 All Quiet On The Western: 1930 헐리우드 전쟁영화의 원조격인 이 걸작고전은 독일 최고의 작가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의 동명 반전소설을 루이스 마일스톤 감독이 영화한 작품으로 아카데미에서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세기의 명작이다. - 사실적이고 감동적인 반전 영화의 원조 고전! - 과연 서부전선은 이상이 없는 걸일까? - 1930년에 만든 전쟁영화가 이처럼 훌륭하다니...!! 세계 명작 영화 100선 보기.읽기.말하기 세계 명작 영화 100선 보기.읽기.말하기 책소개 여기에 수록된 영화는 미국 영화협회에서 발표한 최고의 영..

대항해시대2 외전 [내부링크]

대항해시대2 외전 Advice 1 주인공 연구 - 밀란다 베르테 자, 외전에서 첫 번째로 등장한 여성 캐릭터는 이팔청춘 16살의 노랑머리 아가씨! 한 남자에게 "좋은 신부감이 되겠군"이라는 말을 듣고 프로포즈로 오인하여 3년 간 임향한 일편단심 변하지 않고 꿋꿋하게 한 남자 만을 쫓아다니다가 바다로까지 나가게 된 그녀의 길을 따라서 출발해보자! 사건의 시작은 1522년 제노바 항! 게임을 시작하면 빨강머리의 왠 낯익은 중년 아저씨 하나가 빚쟁이에게 쫓겨 도망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는 2편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피에트로 콘티". 여기저기 도망다니며 당황한 피에트로는 엉겁결에 한 여자 아이의 집으로 뛰어들어 숨게되고, 바로 그 집이 밀란다의 집이었던 것이다! ..

프로토코스 [내부링크]

프로토코스 게임을 시작하면 오프닝이 나오고 그다음 벨슨그의 오두막이 나온다. 거기서 주인공 카만을 볼수 있고, 그의 아버지가 벨슨그라는것도 알수 있다. 잠을 자고 일어나서 '엘가임' 마을로 가서 제일 처음보이는 상점으로 가서 이야기를 걸면 칼을 맞길수 있고, 검은 망토를 입은 사람에 대해 알수 있다. 가게를 나오면 엔키드라는 부주인공을 만난다. 다음 집으로 가면 벨슨그는 없고, 쪽지가 있다. 카만은 벨슨그가 검은 망토에게 납치된것이라고 판단하여 모험을 나선다. (마을 여기저기 집을 돌아다니다 보면 아이템과 돈을 얻을수 있다.) -북마겔 산맥 적들이 가끔식 출현하지만, 별로 강하지 않으므로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꼭 '엘까임신전'에 들러서 신상앞에 가서 스페..

카디널 신 [내부링크]

PS에 이는 피바람 카디널 신 3D격투 SCEA 10월 29일 5,800엔 이 작품은 격투 게임과 판타지를 융합시킨 독특한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 단지 미국 게임이라는 이유로 멀리하지 말도록.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피의 제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공략 - 류청현 스토리 탐욕과 악의가 지배하는 암흑의 시대에 나타난 여자 ‘SYN’. 그녀는 전쟁중인 각 부족의 추장들을 모아 최후까지 싸움을 하여 이기는 자에게 지상을 지배하는 권리와 최강의 검을 주겠다는 약속을 한다. 하지만 그것은 거짓말. 승자에게 주어진 것은 죽음뿐이었다…. 그 후 시간은 흘러 사람들의 뇌리에서 SYN이라는 존재는 희미해져 갔다. 이 때 SYN이 다시 돌아오는데…. 키 설명 L2 : 캐릭터를 달리게 하는 키이다. 전 8방향으..

쵸코보의 이상한 던전 2 [내부링크]

정말 이상한 던전이란 말이야~ 쵸코보의 이상한 던전 2 RPG 스퀘어 12월 23일 6,800엔 어둠 속의 미로를 헤치며 밝은 서광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상한 던전 시리즈의 제 2탄. 쵸코보와 모그리 콤비가 펼치는 모험과 우정의 아름다운 동영상이 FF 시리즈의 여러 친구들과 함께 펼쳐진다. 주요 캐릭터 소개 쵸코보(チョコボ) : 게임의 히어로 노란색 깃털과 또랑또랑한 눈망울이 트레이드마크인 이 게임의 주인공. 모그리와 함께 이상한 던전을 헤매고 다닌다. 주 공격방법은 발톱(ツメ)을 이용한 킥. 안장(クラ)을 장비하여 방어력을 보강한다. 또한 여러 가지 마법의 책을 읽음으로써 다채로운 마법공격을 펼친다 모그리(モーグリ) : 교활한 작은 악마 쵸코보와는 형제와도 같은 사이다. 높은 전투력으로 초반의..

쵸코보 스탈리온 [내부링크]

최강의 쵸코보를 키워라! 쵸코보 스탈리온 SLG 스퀘어 12월 22일 4,800엔 FF 시리즈의 영원한 주인공 마스코트 쵸코보. 이번엔 경마장 난입이다. 기존의 경마 게임에 식상한 유저들은 신선함을, 처음으로 경마 게임에 도전하는 유저들은 참신함을 느껴보도록 하자. 게임의 개요 쵸코보 스탈리온의 목적은 자신의 목장을 가지고 있는 쵸코보를 교배시켜 대회에 출전시켜 우승하는 것이다. 우수한 쵸코보를 키우기 위해서는 훈련뿐만 아니라 목장의 시설 확충도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하지만 이렇게 쵸코보를 키우기 위해서는 돈이 드는 것이 당연하다. 그래서 이 게임에는 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은 보유하고 있는 쵸코보를 대회에 출전시켜 우승해 상금을 받거나 자신이 직접 쵸코보 경주에 ..

랑그릿사 1 [내부링크]

랑그릿사 1 -개요- 랑그릿사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 메가 드라이브, PC 엔진, 세가 새턴, 플레이스테이션, PC로 발매되었으며, 2019년 4월 18일에는 2편과의 합본 리메이크인 랑그릿사 1 & 2가 발매되었다. 당시 이 게임의 생소한 시스템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시리즈이기도 하다. 하지만 메가 드라이브 게임 중에서도 명작이라 칭송받는 랑그릿사 2 MD판과는 달리 랑그릿사 1 MD판은 제대로 플레이해본 사람이 그다지 많지는 않고 이후 PC로 나온 한글 정발판으로 1편을 접한 사람들이 훨씬 많다. PC판의 경우 랑그릿사 2처럼 무설치 버전이 배포되어 있다. XP 이상의 운영체계에서 CD로 돌릴 경우 발생하는 자잘한 버그가 없어 구동 자체는 잘되는데 정작 문제는 일부 배포된 버전..

헌원검 2 [내부링크]

헌원검2 공략 1.각 인물의 특징 @주인공 - 공격력은 양곤석에 비추어 약하지만 체력회복술법,공격술법 외 에 체력을 소비하는 초식까지 다양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요마를 물리치면서 헌원검의 전설을 찾아 다니고 있으며 인간과 요마와의 평화공존이 꿈이다. @강여홍 - 헌원방주의 딸이지만 어릴적 악신의 사주를 받은 화봉황의 납치 에 의해 오히려 요마에게 이용당하고 결국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하게끔 최면당한 기구한 운명의 소녀,그러나 악신의 흉계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공격술법이 주특기이나 회복술법이나 초식도 사용가능한 것이 있음 @양곤석 - 전형적인 협객으로서 술법은 전혀 사용하지 못하지만 초식이라 면 최강의 초식을 구사한다.주인공과 뜻이 맞아 요마를 소탕하면서 같이 여행하고 있다. @고월성 - 초식이나 공격..

저가항공 세계일주 루트 [내부링크]

론니플레닛 13.10호 참조 저가항공 세계일주 루트 인천->쿠알라룸프->시드니-> 호놀룰루-> 벤쿠버-> 토론토-> 프랑크푸르트-> 이스탄불-> 사르자-> 첸나이-> 쿠알라룸프 ->인천 *이미지는 참고용 다른 루트임 본문 내용과 상관없음

대운동회 [내부링크]

대운동회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교관이 되어 아카리라는 여학생을 위성대학에 입학시키기 위하여 훈련 시켜 위성대학에 합격시켜야된다. 총 정원 100명중 10명이 입학 할 수 있대나..... 달리기, 수영, 사이클 등등등 무슨 철인 3종경기같은 플레이가 이어진다. 뭐 프린세스메이커 같은 것 보다 게임은 상당히 단순하다. 게임에서 특히 중요시 해야할 것은 호감도이다. 이건 수치로도 나타나지 않는데 이게 높아야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호감도를 많이 높혀두자. 다음은 날짜별로 일어나는 이벤트이다. - 이벤트 - 일자 : 9월 1~5일 사건 : 타냐등장 분류 : 기본 이벤트 조건 : 기간내 그라운드에서 발생 아프리카에서 온 타니아 나티피타트가 등장한다. 뭐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아 카리..

마법사가 되는 방법 1 [내부링크]

마법사가 되는 방법 1 몰 동굴과 북쪽지방의 비싼 재료들 1) 몰 동굴 이 름 |팔때가격| 장 소 네레스레이=티세 | 127장 | 66 동남쪽 오목한 곳의 동남 끝 지점 오리오네스터르 | 145장 | 66 북동쪽 오목한 곳 입구의 돌 올그레이스터르 | 103장 | 64 북서쪽 출구 바로 전 오목한 곳의 서쪽 벽 오레케아레스 | 82장 | 64 서쪽 벽 오목한 곳 - 몰 많은 곳 그로인터르 | 153장 | 64 두더지 많은 곳의 밑 오목한 곳의 남쪽 벽 포닌텔테르 | 210장 | 65 서쪽 오목한 곳의 북쪽 벽 2) 북쪽지방 이 름 |팔때가격| 장 소 카페라이즈 | 145장 | 60 서편 다섯 개의 풀 가운데 (물의 시) 라이갈=앗슈 | 115장 | 6..

고룡전기 퍼시벌 [내부링크]

고룡전기 퍼시벌 로트랜드에 인간이 국가를 세우고 번성하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전의 일이 아니었다.로트랜드의 시작과 더불어 함께 존재하였던 고룡 퍼시멀은 인간들의 거주 이후 피의 전설이 되어버렸다.누군가가 고룡을 분노하게 만들었기 때문이지만 인간,엘프,드워프는 합심해 고룡을 봉인하게 된다.그들은 고룡을 봉인한 후 겔만,모스,메타라,루타니아,로스로리엔이라는 왕국을 건설하였다.그 중 마법왕국이라 불리는 모스는 퍼시벌이 봉인된 그룬의 동굴을 수호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다.그러나 알마 지나지 않아서환상왕국 겔만과 마법왕국 모스가 대립하기 시작했다.또한 엘프들의 로스로리엔과 드워프들의 루타니아도 전쟁상태에 빠져들게 되었다.로트랜드 전역이 전쟁의 피바람속에 빠져들지 않은 것은 오로지 신성왕국 메타라 덕분이었다.하지만..

초코보 레이싱 -환계로의 로드- [내부링크]

초코보 레이싱 -환계로의 로드- 스퀘어의 간판 스타라고 불려도 이젠 손색이 없는 초코보! 이상한 던전에서도 대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이번에는 레이싱계에 투신한다. 나오는 캐릭터들도 이상한 던전에 등장했던 캐릭터는 물론 FF 8의 스콜과 FF 7의 클라우드까지 등장해 스퀘어 팬들을 기쁘게 해준다. 자 초코보가 달리는 모습을 감상해 볼까? 제작사: 스퀘어 장르: 레이싱 발매일: 3월 18일(발매중) 발매가: 5,800 엔 게임 모드 설명 STORY 말 그대로 스토리 모드. 초코보와 그 친구들이 크리스탈의 비밀을 찾아 모험의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가 동화책을 읽는 듯한 분위기로 진행된다. 숨겨진 캐릭터나 코스를 고를 수 있는 중요한 키 포인트이기도 하다. GP 그랑프리 모드.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 4개의 코스..

2023 프로토 19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년 프로토 19회 승부식 적중

쿠팡플레이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해지하고 쿠팡플레이로 갈아탔다. 어차피 로켓배송때문에 쿠팡와우 회원을 쓰고있기에 추가 회비가 들지 않는다. 물론 컨텐츠의 양과 질 모두 넷플릭스가 훨씬 좋다. 그러나 유럽축구를 중계해주고 snl코리아등 볼만한 프로그램도 몇개정도는 있어 가성비로는 만족한다.

체이스 더 익스프레스 [내부링크]

CHASE THE EXPRESS 제작사 SCEI 발매일 200년 1월 27일 가 격 5800엔 그래픽 조작감 스토리 사운드 소장가치 「바이오 하자드」의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온 듯한 구성에, 많은 영화 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구성인 열차 안에서의 싸움을 소재로 한 게 임, 「Chase The Express(체이스 디 익스프레스)」가 발매되었다. 의 외로 여러 번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게임 구성이나 화려한 동 영상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게임이 아닐까? 조작설명 방향키 : 메뉴선택 이동 스타트 : 메뉴 불러오기 버튼 : 공격 버튼 : 시점변화(?) 버튼 : 조사 X 버튼 : 대쉬 L1 버튼 : 앉기 R2 버튼 : 180 회전 L1 버튼 : 왼쪽으로 ..

가스사용시설안전관리자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 교육을 이수하고 천안에 있는 교육원에서 실습교육 및 시험을 치고 왔다. 내용은 어려운데 시험은 쉽게 합격했다. 실습교육때 알게 모르게 힌트를 주기때문에 잘기억하면 무리없이 합격한다. 과락없고 총점 60점이상이면 합격 한 이틀전부터 교재 총 3번정도 읽고 간게 공부의 전부ㅋ 전에 올렸던 소방안전관리자는 그래도 꽤 떨어졌던것 같은데 가스사용시설안전관리자는 나이드신 몇분 제외하면 대부분 합격했던것 같다.

2023 프로토 15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 프로토 15회 승부식 적중

2023 프로토 14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년 프로토 14회 승부식 적중

롱기스트 저니 [내부링크]

롱기스트 저니 (The Longest Journey) 1. 기본 동작 - 가고 싶은 지점에 마우스를 더블클릭하거나, 이동 중에 Esc키를 누르고 있으면 April을 달리게 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을 절약하려면 Esc를 눌러서 모든 내화 내용들과 동영상들을 빠르게 건너뛸 수 있습니다. 또는 대화가 나오는 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한번씩 눌러줘도 대화가 빠르게 지나갑니다. - X키를 누르면 지금 있는 화면 상에 있는 모든 출입문이 표시됩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정 모르겠다면, X키를 사용하세요. 어드벤쳐에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유용한 키 입니다. - 게임 진행 도중에 위에 보이는 상자 모양의 아이콘이 반짝반짝 빛날 때가 있습니다. Ap..

천주 인개선 [내부링크]

천주 인개선 입체닌자활극이라는 장르(간단히 말하면 액션)로 작년에 우리들 앞에 나타난 천주, 이 번에는 두 개의 시나리오와 새로운 모드를 추가시켜 인개선이란 이름으로 돌아 왔다. 그럼 밝은 곳이 아닌 어둠만을 보며 어둠에서 살아가는 닌자의 길을 걸어보자. 제작사 : SME 장르 : ACT 발매일 : 2월 25일 가격 : 4,800엔 분석 : 에나멜 가토 도와준 者 : HP100의 아가마 더미 플레이어 캐릭터 리키마루(力丸) 16세 때, 스승인 아즈마 시운사이(東紫雲齋)로부터 동인류에 전해지는 명도 이자요이 (十六夜)를 물려받고 쿄다가를 섬기고 있다. 어릴 적부터 단련된 강인한 육체를 무기 삼아 아무리 어려운 임무라도 착실하게 수행해왔다. 그 공적 으로 시운 사이의 뒤를 계 승해 동인류의 두목이 된다. 보..

천추2 [내부링크]

tenchu 2 천주시리즈 최신작 천주2가 발매됐다. PS2로 나올 예정 이었지만....제작사가 PS유저 생각을 했는지 아니면 더 팔아 먹기 위한 제작사의 계략인지..... 어 쩄든 PS로 나왔다!!! 적 등뒤로 살며시 다가가 목을따고(?) 베고 비틀고 다음 은 청소년들을 위해.....흐흐....찟고(?) 옆에 형들: 그만해! 더 이상....안돼.... 미션공략-리키마루(Rikimaru)편 The Treining Course 이번 모드는 게임을처음 시작했을때 기술과 조작법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기술&조작을 익힐수 있 게하는 모드이다, 표창던지기 물속에서 기술,점프,구르기,칼쓰기,적들과 약간의 전투등으로 이루어져 있 다.만약에 기술을 배우기 싫다면 안배워도 상관은 없지만 상당히 도움이 되니 1번쯤은 배워..

동급생 2 [내부링크]

퀴즈형제들의 퀴즈 이벤트 야소하치 마을에는 10인의 퀴즈형제가 살고 있는데 각 캐릭터와의 일정한 이벤트를 거치면 퀴즈문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여기서 퀴즈를 맞출 경우 돈도 얻고 이벤트에 대한 귀뜸도 해준다.하지만 못 맏출 경우 해당 캐릭터의 호감도가 1낮아지고 건 돈도 잃게 되니 조심하자.퀴즈형제들은 저녁 7시부터 아침 6시 까지 영업중이므로 저녁이나 이른 새벽에 가보는 것이 좋다. 등장 여성 캐릭터 나루사와 유이(鳴澤 唯) 8살 때부터 주인공과 한집에서 살아왔다.주인공과는 같은 나이지만 같이집에서는 오빠라고 부른다.귀여운 동생타입인 동시에 동급생2의 헤로인이자 최악의 난공략 캐릭터이다. 야소하치 학원생이자 주인공과는 동급생 관계이다.8살 때부터 텔런트가 되어 지금은 아..

질올(ZILLO'LL) [내부링크]

이 모험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이다 ZILLO'LL 역사시뮬레이션의 대가 고에이에서 본격적인 RPG를 내놓았다. 기존의 시나리오를 따라가기만 하던 RPG에 반기를 들고 자유로운 이벤트와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변화하는 시나리오로 무장하여 지금 우리곁에 다가온 질올. 수백개에 이르는 이벤트, 100시간에 걸치는 플레이 타임, 100여개를 넘는 던전…. 지금 그 무한한 모험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도록 하자. RPG 코에이 10월 7일 6,800엔 시스템에 대하여… 소울 시스템 질올에는 다른 게임들과는 다른 특징적인 시스템으로 ‘소울 시스템’이라는 것이 있다. 소울이란 사람들의 마음의 강함, 감정 등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것의 숙련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소울은 총 6가지 ..

2023 프로토 12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년 프로토 12회 승부식 적중

창마등 [내부링크]

[공략] 창마등 처음 게임을 시작하거나 로드하면... MODE SELECT スト-リ- : 스토리 -말 그대로 스토리 모드입니다. トラップライセンス : 트랩라이센스 -초보자를 위한 모드로, 트랩 장치와 간단한 콤보를 배울수 있습니다. フリ-トレ-ニング : 프리 트레이닝 -한번 플레이 했던 스테이지에서 현재의 장비로 연습을 할수 있는 모드입니다. エキスパ-ト : 익스퍼트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모드. 장비는 자신의 것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스테이지는 무려 100개. 모 게임의 익스퍼트 모드를 연상하시면 됩니다. オプション : 옵션 -뭔지 모르시는 분은 설마 없겠죠??? ^^ EXIT 스토리 모드를 선택하면... トラップエレメント : 트랩 엘리먼트 -트랩을 개발합니다. 3화까지는 이 항목이 없지만, 4화부터..

2023 프로토 10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 프로토 10회 승부식

하얀 비둘기 [내부링크]

우연히 길을 걷다가 흰 비둘기와 조우했습니다. 저희 동네에서 가끔 볼수있는 녀석인데 반가워서 사진으로 남겨 둡니다.

진 마장기신-PANZER WARFARE- [내부링크]

열풍! 질풍! 사이버 스타!! 진 마장기신 -PANZER WARFARE- 마장기신…. 로봇대전을 접해본 유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이름이라 생각한다. 또한 슈패 시절 반프레스토에서 발매한 마장기신 역시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그 마장기신의 속편이 플스로 등장했다. 로봇대전 시리즈라면 광분하는 본인일텐데…. 그다지 기쁘지 않은 건 어째서인가? WINKY여, 정녕 로봇대전을 버리는 것인가!! SRPG 반프레스토 11월 25일 6,800엔 시스템 우선 이 게임은 로봇대전 시리즈의 맥을 잇는 게임인 만큼,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은 로봇대전 시리즈와 다를 바가 없다. 좀 더 정확하게는 슈패판의 마장기신과 같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리얼 로봇 전선처럼 전투신 On/Off도 가능하다. 여기서는 간단..

2023 프로토 9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 프로토 9회 승부식 적중

하원기가의 일족(카와라자키 가의 일족) [내부링크]

1. 개요 河原崎家の一族 1993년 12월 22일 엘프에서 실키즈 브랜드로 PC-9801에 발매한 에로게. 이후 노노무라 병원 사람들과 함께 리메이크 발매. 제목을 번역하면 《카와라자키 가문의 일족》이 되며, 이쪽이 정확한 한국어 명칭이라 할 수 있으나 대개 카와라자키가의 한자명인 '하원기가의 일족'으로 통한다. 의 히트 이후 엘프의 이미지가 연애, 순애물 제작사라는 이미지로 굳혀지는 것이 싫었던 엘프의 사장 히루타 마사토가 당시 뜨기 시작하고 있던 일러스트레이터 요코타 마모루와 함께 크림레몬 시리즈 중 '흑묘관' 을 모티브로 만든 하드한 분위기의 능욕물.[1] 시나리오는 히루타 마사토가, 캐릭터 디자인과 원화는 요코타 마모루가 담당했다. 동급생의 히트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하여 1993년 실키즈라는 브..

노노무라 병원 사람들 [내부링크]

Ⅰ. 인물소개 1. 海原 琢磨呂 - うみはら たくまろ - 우미하라 타쿠마코 주인공.사립탐정. 馬鹿探偵事務所운영. 색마(쩌비..), 그로인해 이번 사건에 연루되게 된다.돈도 없는 인간. 그래서 御子柴에 게 슬겨나기 일보 직전이 된다.(소개에는 天才探偵으로 나옵니다.) 2. 野野村 亞希子 - ののむら あきこ - 노노무라 아끼꼬 원장의 부인. 분위기가 음침하죠? 흠 이여자가 뭔가 시발점이 된거 같은 데.. 흐흐.. 부인은 원장의 죽음이 타살이라고 생각하며, 海原에게 수사 를 의뢰합니다.. 결국은 이 여자도 榮作에게 살해(?) 됩니다. 3. 野野村 作治 - ののむら さち - 노노무라 사치(작치) 노노무라 병원원장. 마약 중독자. 사망. 노노무라병원의 2대째 ..

중장기병 발켄 2 [내부링크]

무거운 녀석들의 무거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ASSAULT SUITS 중장기병 발켄 2 얼마만의 등장인가. 너무 오래되어 기억 속에서 잊혀졌던 발켄이 본격 3D 시뮬레이션이 되어 돌아왔다. CD의 용량이 꽉꽉 채워져 있는 걸 보면 뭔가 대단한 걸 담아놓은 것도 같은데…. 과거처럼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을는지. PS SIM 메사이야 7월 29일 5,800엔 각 버튼의 역할 버튼 : 결정. 명령메뉴를 부른다 버튼 : 스테이터스 메뉴를 본다. HANGER에서는 각 메뉴의 설명 X버튼 : 캔슬 R1버튼 : 아군을 순차적으로 포착 L1버튼 : 적을 순차적으..

2023 프로토 5회 승부식 [내부링크]

2023 프로토 5회 승부식 적중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리'를 확인해보세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편집'을 통해 다양한 커스텀, 그리고 홈 꾸미기를 적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