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ding의 등록된 링크

 bitcod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롤드컵 전 경기 다시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롤드컵 결승전까지 끝났습니다. 이번 롤드컵이 역대급으로 재미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보기 편하도록 다시보기 링크들을 포스팅합니다. 결승전 T1-DRX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5세트 T1-DRX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4세트 T1-DRX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3세트 T1-DRX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2세트 T1-DRX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1세트 4강 GEN-DRX 월드 챔피언십 4강 4세트 GEN-DRX 월드 챔피언십 4강 3세트 GEN-DRX 월드 챔피언십 4강 2세트 GEN-DRX 월드 챔피언십 4강 1세트 JDG-T1 월드 챔피언십 4강 4세트 JDG-T1 월드 챔피언십 4강 3세트 JDG-T1 월드 챔피언십 4강 2세트 JDG-T1 월드 챔피언십 4강 1세트 8강 DRX-E..

FTX/알라메다 뱅크런 사태 [내부링크]

FTX/알라메다 뱅크런 사태 요약본입니다. ICYMI 아이씨미 더블록 리서치의 FTX/알라메다 뱅크런 사태 한장 요약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지금은 전반적인 시장 상황이 안좋아져 비트코인이 이전 저점을 깨고 17k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t.me 간밤에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FTX의 거래소 토큰인 FTT 가격은 25.8달러 → 2.73달러까지 떨어져서 대략 -90% 하락했었습니다. 현재는 6달러 부근에 거래중이네요.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과 다른 알트코인들 역시 큰 하락이 있었습니다. 지난 24시간동안 9억 달러 이상 청산되었습니다. 다들 큰 손실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이썬 tkinter을 이용해 GUI 만들기 - 간단한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tkinter' 패키지를 이용해 GUI를 만들어보겠습니다. GUI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al user interface)의 약자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화면 위의 틀이나 색상과 같은 그래픽 요소들을 기능과 용도를 나타내기 위해 고안된 컴퓨터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tkinter을 이용해 새로운 윈도우 창을 만들고 몇 가지 기능들을 넣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기능들만 다루고 추가적인 기능은 차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생성 및 출력 import tkinter window = tkinter.Tk() window.title("Bitcoding's window") window.geometry('400x400') window.mai..

파이썬 거래소별 보유 자산 조회 [3/5] - 환율 크롤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러 환율을 가져와서, 이전 포스팅에서 받아온 거래소별 보유자산에 환율을 적용해 계산 및 정리하는 코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했습니다. 1. 환율 사이트 분석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 환율을 검색해도 나오지만, 업데이트 속도가 느린 것 같아서 아래의 사이트에서 환율을 조회하고자 합니다. https://kr.investing.com/currencies/usd-krw USD KRW | 미달러 원 환율 - Investing.com USD/KRW 미달러 원 환율 실시간 스트리밍 차트, 변환기와 기술 분석 kr.investing.com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을 크롤링해 보겠습니다. 먼저 f12를 눌러 개발자 ..

파이썬 거래소별 보유 자산 조회 [2/5] - 바이낸스 보유자산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낸스의 보유자산을 조회하는 코드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ccxt를 이용해 바이낸스의 계좌를 조회해 볼 텐데, 바이낸스의 계좌는 Fiat and Spot, Margin, Futures, Earn 등이 있습니다. 그중 제가 사용하는 Fiat and Spot과 Futures 지갑을 조회해보겠습니다. 1. Spot(현물) 및 coin-m(선물) 조회 먼저 Spot과 Futures의 coin-m 계좌부터 불러와보도록 하겠습니다. import dotenv import os import ccxt import pandas as pd dotenv_file = dotenv.find_dotenv() dotenv.load_dotenv(dotenv_file) apikeyBn = os.enviro..

파이썬 거래소별 보유 자산 조회 [1/5] - 업비트 보유자산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카테고리에서는 아래과 같은 작업을 하는 코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업비트와 바이낸스의 보유자산 조회 조회 당시의 환율에 따라 krw 및 usd 가치 계산 일정 시간마다 보유 자산을 자동적으로 저장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ccxt 패키지를 이용해 업비트에서의 잔고를 조회해보겠습니다. 1. 업비트 잔고 조회 먼저 ccxt 패키지를 이용해 업비트의 보유자산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port dotenv import os import ccxt dotenv_file = dotenv.find_dotenv() dotenv.load_dotenv(dotenv_file) apikeyUp = os.environ['up_apikey'] apisecretUp = os.environ['up_secret'..

파이썬 tkinter을 이용해 GUI 만들기 - 위젯 배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tkinter의 위젯을 배치하는 함수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1. 함수 소개 위젯을 배치하는 함수는 pack, place, grid 이렇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간략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place - 절대 위치 grid - 격자 배치 pack - 상대 위치 place는 위젯을 놓을 위치의 절대좌표(x, y 좌표)를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좌표를 입력해서 배치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grid는 위젯을 놓을 위치를 행(column)과 열(row)을 입력하여 배치합니다. 바둑판이나 엑셀과 같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ack은 상대 위치로 윈도우의 상하좌우 등에 배치할 수 있으며, 윈도우의 크기를 변경하면, 변하는 크기에 ..

파이썬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조회 및 출력 [3/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에 작성했던 코드들을 취합 및 수정하고, 메모장 기능을 추가한 코드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메모장 추가 tkinter의 Text를 이용하여 메모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env' 파일에 memoBefore이라는 key로 메모 내용을 저장하고 불러와서 text에 insert 하여, 코드 실행 시 자동적으로 이전의 메모를 불러오고, 메모 내용에 변화가 있을 시 해당 내용을 '.env' 파일에 수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2. 수정사항 가독성을 위해 기본 글씨색을 노란색으로 수정해 주었고, 메모장 내의 깜빡이는 커서 색은 흰색으로 할당해주었습니다.(insertbackground) 새로고침 할 경우 이전내용이 삭제가 안되고 남아있는 경우가 발생해 (특히 포지..

파이썬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조회 및 출력 [2/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글에 이어서 tkinter을 이용해 출력하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시간과 현재 포지션, 총 pnl을 출력해보겠습니다. 1. 현재 시간 출력 현재시간은 'datetime'이라는 패키지를 통해 출력해보겠습니다. import datetime as dt now_time = dt.datetime.now().strftime("%Y-%m-%d %H:%M:%S") print(now_time) 위의 코드의 결과는 아래와 같은데, "연도-월-일 시간-분-초"로 형식을 지정해준 대로 출력되는 모습입니다. 2022-10-19 12:47:32 2. tkinter을 이용해 새 창에 출력(시간) 이전 포스팅에서 준비해둔 tkinter 윈도우 창에 현재 시간을 출력해 보겠습니다. impor..

파이썬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조회 및 출력 [1/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낸스의 usds-m의 선물 포지션을 조회하고, 새로운 창을 열어서 출력해보겠습니다. 포지션을 조회하는 데는 'ccxt'라는 패키지를, 새로운 창에 출력하는 것은 'tkinter'을 사용해 코딩해보겠습니다. 향후 다른 것들도 추가적으로 출력하는 것을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1. ccxt를 이용한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조회 import ccxt import os import dotenv dotenv_file = dotenv.find_dotenv() dotenv.load_dotenv(dotenv_file) apikey = os.environ['bn_apikey'] apisecret = os.environ['bn_secret'] binance = ccxt.binance(confi..

파이썬 패키지(라이브러리) 다운 pip install [내부링크]

파이썬을 처음 접할 때 아래 코드를 보셨을겁니다. print라는 함수를 이용해 손쉽게 원하는 문구를 출력해 낼 수 있는거죠. 이것은 파이썬 내부에 있는 print라는 함수를 사용해, 쉽게 출력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파이썬에 내장되어 있는 함수 외에도 다양한 함수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유용한 기능을 가진 외장함수는 패키지를 설치하여 손쉽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파이썬에서 패키지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print("Hello World!") 1. 패키지 설치 패키지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ccxt"라는 패키지를 예시로 설치해보겠습니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여러 코인거래소에서 정보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파이썬 dotenv를 이용한 환경변수 저장 및 호출 [내부링크]

블로그 만든 뒤에 처음 작성하는 글이네요. 블로그에 공유하기 위해 중요한 정보(암호) 등을 환경변수로 지정해 다른 파일에 저장하고, 공유시에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을 막고자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환경변수를 지정하고, 호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1. dotenv 설치 먼저 터미널에 'pip install python-dotenv'을 입력하여 dotenv를 설치합니다. (패키지 설치에 관한 내용은 이 글(https://bitcoding.tistory.com/5)을 참고해주세요.) pip install python-dotenv 2. .env 파일 생성 작업하는 폴더 내에 '.env' 라는 이름의 파일을 생성합니다. 3. 환경변수 지정 생성한 '.env' 파일에 아래와 같이 환경변수를 지정합..

반갑습니다! 비트코딩입니다.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비트코딩입니다.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하면서 내가 원하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저런 정보들을 모아서 한눈에 볼 수 있는 툴이나, 어떤 값이(예를 들면 김프) 일정 값에 도달하면 알람을 받는 등의 기능을 원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파이썬을 접하게 된게 2022년 4월경이었고, 현재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처음은 유튜브 등의 강의로 기본적인 문법 등을 익혔고, 코딩 할 때는 구글링을 통해 명령어들을 참고하고 다른사람들의 코드를 봐가면서 작성했습니다. 이전의 코딩해온 것과 앞으로 해나가는 과정을 일기처럼 작성해나갈 계획입니다. 그동안 작성한 코드들을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고, 기존의 코드들을 수정하거나, 향후 필요성을 느끼는 프로그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