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freedomplan의 등록된 링크

 bj-freedompl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2건입니다.

최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 카드 신청 방법 [내부링크]

서민 취약계층을 위한 햇살론 카드 서민층 결제 편의를 높이고 신용카드 이용혜택을 주기 위한 카드이다 저신용,저소득층 등은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 할부,포인트 등 신용카드 이용 혜택에서 소외되는 문제점을..

MBTI 유형 ISFJ 연애스타일 및 팩폭 [내부링크]

ISFJ 연애스타일 장기연애 할 가능성이 정말 높다 마음을 열기까지 정말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마음을 열면 해바라기 스타일 연인과 갈등상황에서도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상처를 잘 받는다 상대..

걸을때마다 돈을 번다, 캐시워크 사용법 [내부링크]

캐시워크 만보기 어플리케이션이며 100걸음 마다 1캐시를 얻을 수 있으며 친구 초대, 포인트 적립 캐시를 모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화면 중앙에 숫자가 올라가며 그 상자를 눌러줘야 캐시 적립이 된다 만약 상자..

MBTI유형 ISFJ 궁합 정리 [내부링크]

실용적인 조력가 역할 대한민국 MBTI 중 흔한편인 ISFJ 부드럽고 다정하지만 상황에따라 차가워질때도 있다 ISFJ는 보통 차분하고 타인의 감정을 생각하는 사람이며 현실주의자 입니다 보통 감정으로 만나기보다..

MBTI 유형별 새로운 취미를 시도 할때 [내부링크]

INTP : 사긴 샀는데 막상 하려니 귀찮네 ENTP: 특이한 취미를 선호 ISTP: 어려워 보이는데 .. 근데 난 할 수 있을것 같아 ESTP: 어쩌다 삘 꽂혀 하게됨 ISFP: 생각은 많지만 이끌어주는 사람 없으면 시작 안함 I..

비트코인 채굴이란? [내부링크]

채굴이란? 비트코인을 생성하는 것을 금광 채굴에 빗대어 채굴이라 불린다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가동하기 위한 작업이다 누구든지 참가가 가능하며 누구나 블록을 작성하고 다른 참가자가 작성한..

블록체인의 미래 [내부링크]

블록체인 미래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정보는 다양해 활용할 수 있는 분야도 광범위하다 거래 기록 남기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화폐를 이용하면 관리 주체 없이 기록을 남길수 있다 은행 같은 경우 거래..

블록체인 구조 [내부링크]

블록체인 구조 블록체인 같은 경우는 관리하는 비트코인 시스템 참가자가 존재한다 비트코인 시스템 참가자는 누구나 될 수 있으며 거래자 사이에 블록체인뿐이지만 블록체인 관리자는 누구나 될 수 있기에 중앙..

비트코인과 법정화폐 차이점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화폐 차이의 차이 비트코인과 법정화폐는 구조가 많이 차이가 존재하며 그중에서도 크게 느끼는 차이는 중앙 관리자가 없다는 점이다 법정화폐 기존화폐 같은 경우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데 우리가..

비트코인 이란? [내부링크]

비트코인이란?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에 논문을 통해 공개되었다 2009년 1월 3일에 비트코인이 처음 발행 되었고 사토시 나카모토는 " 통화의 뿌리 문제는 작동하는데 필요한 것은 모든 신뢰입니다 중앙은..

비트코인 ETF 상장 첫날 급등, 곧 사상최고가 경신 [내부링크]

미국 ETF 상장 첫날 뉴욕증권거래소 거래 첫날 에 4%이상 기록을 하였고 비트코인 까지 역대 최고가에 근접했다고 한다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 첫날 4.5% 상승 41.89달러, 40.88달러에 시초가를 형성 한 뒤 42...

층간소음 분쟁 해결방법 [내부링크]

요즘 층간소음으로 살인 사건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지므로 주민간 갈등이 더욱더 일어나고 있는가운데 층간소음 관련 법령에 대해 알아보자 층간소음 관련 법..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기간,방법,대상) [내부링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 및 기간 1회 접종대상인 생후 6개월~13개월 어린이 (10월 14일 접종 시작(22.2.28)) 만 65세 이상 어르신 (11월 30일까지) 의료기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ir..

비트코인 ETF 전망 [내부링크]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가격에 수익률이 연동되는 금융 파생상품이다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로 특정 주가지수 움직임에 다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펀드라는 뜻인데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 등락..

프리워크아웃 제도(신청방법,자격) [내부링크]

프리워크아웃제도 1~3개월 미만 단기 연체자를 위한 제도 이자율 채무조정이라 불리기도 하며 고금리 대출이 있다면 이자율을 낮추어 부담을 줄어주는 장점이 있다 최저 5% 최대 10% 이자율 사이에서 조정되며 최..

MBTI 유형 ENT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NTJ, 비전을 가지고 사람들을 활력적으로 이끌어가는 사람들 ENTJ는 외향성,직관형,사고형,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 가능성을 포착, 논리와 분석력, 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창의..

MBTI 유형 ENF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NFJ, 타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협동하는 사람들 ENFJ는 외향성,직관형,감정형,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 가능성을 포착, 온화함과 인정, 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한국에서 가장 적..

MBTI 유형 ESF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SFJ, 친절과 현실감을 바탕으로 타인에게 봉사한는 사람들 ESFJ는 외향성,감각형,감정형, 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실용현실감각, 온화함과 인정,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다정하고..

MBTI 유형 EST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STJ 사무적,실용적,현실적으로 일을 많이하는 사람들 ESTJ는 외향성,감각형,사고형,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 실용적 현실감각, 논리와 분석력, 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전형적인..

MBTI 유형 ENT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NTP,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사람들 ENTP는 외향성,직관형,사고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 기능성을 포착 논리와 분석력,적응성과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다..

MBTI 유형 ENF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NFP, 열정적으로 새로운 관계를 만드는 사람들 ENFP는 외향성,직관형,감정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 가능성을 포착, 온화함과 인정, 적응성과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다. 온정적이..

MBTI 유형 ESF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SFP,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우호적 사람들 외향성,감각형,감정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실용적 현실감각, 온화함과 인정, 적응성과 융통성 이 있는 사람들이다. 솔직하고 사람을 몰..

MBTI 유형 EST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ESTP 친구,운동,음식 등 다양한 활동을 선호하는 사람들 외향성,감각형,사고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폭넓은 활동력, 실용적 현실감각, 논리와 분석력, 적응성과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다 사실적..

MBTI 유형 INT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NTP, 비평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는 뛰어난 전략가들 INTP는 내향성, 직관형,사고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 가능성을 포착 논리와 분석력, 적응성과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다 논리..

MBTI 유형 INF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NFP,이상적인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INFP는 내향성,직관형,감정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으로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 가능성을 포착,온화함과 인정,적응성과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다. 진실을 추구하고..

MBTI 유형 ISF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SFP,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 겸손한 사람들 ISFP는 내향성,감각형,감정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 현실적 실용감각, 온화함과 인정, 적응성과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다. 호기..

MBTI 유형 ISTP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STP, 논리적이고 뛰어난 상황 적응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ISTP는 내향성,감각형,사고형,인식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 현실적 실용감각,논리와 분석력,적응성과 융통성이 있는 사람들이..

MBTI 유형 INT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NTJ, 전체적인 부분을 조합하여 비전을 제시하는 사람들 내향성,직관형,사고형,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 가능성을 포착, 논리와 분석력 ,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독자적이고 신념..

MBTI 유형 INF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NFJ, 사람과 관련된 뛰어난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INFJ는 내향성,직관형,감정형,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 가능성을 잘 포착하며, 온화함과 인정, 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MBTI 유형 ISF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SFJ, 성실하고 온화하며 협조를 잘하는 사람들 ISFJ는 내향성, 감각형, 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 실용적 현실감각 ,온화함과 인정, 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조즘 힘도 있고 소속..

MBTI 유형 ISTJ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ISTJ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사람들 내향성 , 감각형, 사고형,판단형이 결합된 유형이며 기본적으로 깊이와 집중력,실용적 현실감각, 논리와 분석력 조직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우리나라의 25%로 가장 많..

헝다 그룹 사태, 금융 위기인가? [내부링크]

헝다사태로 인해 중국 성장률 둔화될 전망 중국 헝다그룹의 채무불이행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중국이 휘청 거린다고 보도가 있었다. 과도한 차입으로 취약한 상태에서 부동산 수익성이 저하되며 디폴트 가능성이..

해양치유 힐링체험(대상,기간,방법) [내부링크]

해양치유 힐링체험 해양자원인 해양기후,해수,해양생물을 활용하여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체험형,숙박형 두가지로 나누어 운영을 진행한다. 지원대상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가..

'월 5만원 교통비 지원',청년동행카드 [내부링크]

청년동행카드 산업단지내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제도이다 교통이 어렵고 산업단지에 재직한 청년에게 매월 5 만원씩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 자격 조건 근무하는 사업장 중 교통여건이 좋지 않다고 인정되..

전세,월세 집 수리할 때 누가 부담하나 [내부링크]

수리시 집주인,세입자 누가 부담? 누수 피해가 생겼다면? 만약 윗집에서 샌 물 때문에 피해를 입었다면 윗집 임차인이 특별한 과실이 없을시, 임대인에게 수선 의무가 있다. 그래서 윗집 집주인에게 손해배상을..

폰지사기 란? [내부링크]

폰지사기 신규 투자자의 돈으로 기존 투자자에게 이자나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다단계 금융사기 유래 폰지사기는 이탈리아계 미국인 찰스 폰지의 사기극을 가리킨다. 폰지의 사기 행각은 1919년 성탄절 바로..

사모펀드 란? [내부링크]

사모펀드 소수의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비공개 방식으로 모집하여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는 펀드 '투자신탁업법'에서는 100인 이하, '자본시장법'에서는 49인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주로 기관투자자들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정리 [내부링크]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코로나로 인하여 방역 조치로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대한 보상제도이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일정 구간별 정액을 지급해왔다면 업체별 손실규모에 비례한 맞춤형 보상금을..

토트넘 에이스 손흥민 시장 가치 [내부링크]

시장 가치 얼마? 토트넘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10위 안에 들어갔다고 한다. 8500만 유로(약 1,175억원)으로 높은 가치를 증명했다. 올 시즌 리그3골 1도움으로 팀내 최다득점 토트넘의 상징 케인을 넘어 현재..

스타벅스 트럭시위, 민주노총 도움 거절 [내부링크]

민주노총 달라진 이미지 요즘 민주노총의 이미지는 정말 안좋다 지난 7일 기자회견을 열어 "불평등과 양극화를 깨기 위해 총파업을 나선다"며 밝혔고 현재 파업참가 인원에 대해 민주노총은 55만명이 참가 한다고..

엘살바도르 ,일상이 투기판으로 전락 [내부링크]

엘살바도르 세계 최조 법정화폐 비트코인 도입 엘살바도르가 전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했다. 한 달이 지난 가운데 시민들의 비트코인 사용이 점차 늘고 있긴 하나, 오류나 변동성이 문제가 많다..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 돌연 은퇴 선언 [내부링크]

두테르테, 정계은퇴 선언 내년 대선에 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던 두테르테 대통령이 갑자기 은퇴 선언을 하였다. 차기 대선에서 대권에 재도전하려고 했으나 여론이 나빠지자 도전을 포기한 것이다 필리핀 대통..

치솟는 물가상승률, 9년만에 최고치 [내부링크]

작년보다 2.5% 상승 서민생활에 밀접한 품목들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지난 3분기 물가는 2.6% 올라 9년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고 한다. 정부는 올해 목표인 1.8 물가상승을 사실상 포기했다 정부는 "물가..

코로나 먹는 치료제,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먹는 치료제는 알약 형태로 코로나 시대에 큰 기대를 받고 있다고 한다. 이제 백신이 필요 없을까?? 백신은 필수 cnn 보도에 따르면, 전염병에서 가장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백신 접종을 받는것 이..

스타벅스, 지나친 마케팅 [내부링크]

요즘 스타벅스에서 굿즈 행사 사품을 많이 하고 있는데 기나긴 줄을 보며 직원들이 많이 피곤하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부 직원들이 과도한 기획상품 마케팅 때문에 힘들다고 호소하며 집단행..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정리 [내부링크]

경기도 내 중소기업 주36시간 이상 근무하는 월 급여 270 만 원이하만 18~34세 청년 들에게 2년간 분기별 60만원 씩 최대 480만원을 경기지역화폐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 안내 사업기간: 2년/ 최대 480만..

OTT 서비스 , 어떤 게 있나? [내부링크]

넷플릭스 세계 최고의 OTT 서비스중 하나이며 다양한 국적의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 오리지널 독점 컨텐츠로 폐인양성을 하고 있을 정도다 개인 시청 기록으로 자체 알고리즘을 분석하여 추천하는 기능은 넷플릭..

유플러스 멤버십 혜택(할인혜택) [내부링크]

나만의 콕 혜택 등급 체계 2,000,000원 이상 VVIP+ 1,000,000원 이상 VIP+ 600,000원 이상 다이아몬드+ 400,000원 이상 골드+ 150,000원 이상 일반+ 유플러스 멤버십 VVIP+, VIP+, VVIP, VIP 관한 혜택 나만의 콕..

스타벅스 할인 방법 [내부링크]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카페중 하나인 스타벅스!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는데 이제는 혜택을 받으며 스타벅스를 즐겨보도록 하자 베스트 제휴 카드 KT 멤버십 프리 사이즈 업그레이드 500 포인트 차감,..

(부자공식)남을 도우면 돈이 따라온다 [내부링크]

돈을 집착하면 돈을 잃는다. 사업에 망한 사람들, 코인으로 망한 사람들, 주식으로 망한 사람들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여기 모두 돈 욕심이 있는 사람들이다. 돈에 대한 욕심을 버리면 거의 사기당할 일이 없지..

해리케인, 후반전에 나와 해트트릭 기록 [내부링크]

해리케인 클래스를 증명하다. 케인은 20분간 해트트릭을 기록, 토트넘이 NS무라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G조 렌과의 개막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스퍼스는 무라 상대로 전반전에 두 골..

백신 접종 부작용, 백신 맞아야 하나? [내부링크]

늘어가는 부작용 사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염자가 점점 늘어가는 가운데 백신 접종 부작용을 호소 하는 사례가 많아 지고 있다 또한 부작용 환자에 대한 정부의 대응도 좋지 않아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들..

미국매체, "오징어 게임 재밌다" 호평일색 [내부링크]

현재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에 대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체들도 일제히 보도를 하고 있다. CNN 방송에서 오징어게임에 대해 기사를 냈고 오징..

(부자 공식)돈을 쫓지 마라 [내부링크]

돈에 집착하면 할수록 돈은 더 달아 난다는 말이 있다. 돈을 쫓아가는 순간 돈보다 더 중요한 것들을 놓치게 된다는 것이다. 요즘 같이 노동만으로 집을 살수 없는 시대, 많은 사람들이 부업을 생각하고 있다.  ..

국내 메타버스 ETF 상장(하이브,네이버,LG이노텍등) [내부링크]

메타버스 란? 초월을 뜻하는 '메타' 와 우주, 경험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를 메타버스 라고 하며 쉽게 말해 현실을 초월한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이며 가상 공간의..

이자 못내는 한계기업, 한국 OECD 4위 문제점이 뭘까? [내부링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중 우리나라 한계기업 비중이 4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왔다 한계기업이란 재무구조가 부실해 이자도 내지 못하는 기업들을 말한다. 전국경제인엽한회(전경련)는 회원국들중 내 자산총액 500..

새로운 근무 문화 - 원격 근무 [내부링크]

원격 근무 자택에서 직장으로의 물리적인 이동을 논리적인 이동으로 바꾸어 공간 제약 없이 작업을 하는 것 언택드 시대 코로나19로 인하여 타인과 접촉이 꺼리는 일상이 되버리면서 '언택트'라는 단어가 급부상..

증세 없는 정부 지출 위기가 아닌가?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 많은 나라들이 정부예산을 크게 늘려 지출이 많아지고 있다. 비대면 시대 국민들이 많이 힘들어 지면서 재난 지원금 같은 일시적인 지출도 많이 늘었고 정부주도 하에 추가적인 복지 혜택도 범위가..

1인 가구 주거 대안 [내부링크]

1인 생활자 같은 경우 주거 마련 혜택이 거의 없다 시피 하다. 하지만 힘들어도 내 집마련은 반드시 필요 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집값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월세보다 대출 월세는 남지 않지만 내 집은 남는다..

커플링,디커플링,리커플링 에 대하여 [내부링크]

커플링 한 나라의 주가와 경기 등이 다른 나라와 함께 오르고 내리는 현상을 동조화 라고 하여 미국을 비롯한 세계 경제가 좋아지면 한국도 좋아지고 나빠지면 큰 타격을 받는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중국과 미국..

자기자본비율 이란? [내부링크]

자기자본비율 총자산에 대비 자기자본의 비율 자산의 회계 용어는 재산으로 표현한 것으로, 기업이 보유한 재산을 의미한다. 기업의 자본은 누가 출자했는지에 따라 자기자본과 타인자본으로 나뉜다 자기자본은..

헤지펀드 란? [내부링크]

헤지펀드 100명 미만의 투자자들에게 대규모 자금을 모아 주식,채권 등 다양한 상품에 투자하는 펀드를 말한다 헤지(hedge)란 '담','울타리' 라는 뜻, 즉 헤지펀드뜻이 투자금을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위험을 피해..

ROE,ROA 란? [내부링크]

ROE(자기자본이익률) 자기자본의 운영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되었는지 보여주는 지표로 자기자본에 대한 기간이익의 비율로 나타낸 것 ROE = 당기순이익/평균 자기자본 X 100% 즉, ROE는 기업이 자기자본을 활용해..

PER,EPS 란? [내부링크]

PER(주가수익비율) 주가를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값, 주가가 주당순이익 대비 몇 배인지를 나타낸다 즉, 가성비 높은 종목을 고르는 기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어떤 기업의 PER이 동종 업계 평균보다 높다면..

1인 가구 식비 절약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불황이 장기화로 이어지면서 많은 1인 가구들이 불투명한 미래를 대비하려고 한다 의류,문화 생활 등 소비를 쉽게 줄일수 있지만 식비 같은 경우 정말 줄이기 힘들다 1인 식비 20대 1인 가구 대..

공개매수 란? [내부링크]

공개매수 란? 경영권 지배를 목적으로 특정기업의 주식을 주식시장 외에도 공개적으로 매수하는 적대적방식 즉, 상장회사 주식을 일정한 가격에 얼마만큼, 언제까지 사겠다고 미리 매체에 알리고 증권시장 밖에..

M&A 란? [내부링크]

M&A 란? 기업간 인수와 합병을 뜻한다. 인수는 대상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해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 합병은 둘 이상의 기업이 결합해 법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 M&A 목적은 기업의 내적성장한계를..

액면분할 이란? [내부링크]

액면분할 이란? 주식의 액면가액을 일정한 비율로 나누어 발행주식수를 늘리는 것 예를 들어 액면가 3000원 짜리 주식 1주를 나누어 1500원 짜리 2주로 만드는 것이다. 보통 액면가를 기재 하지 않고 외국에서는..

엔터주 전망 [내부링크]

엔터주란?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의 약칭이며 주로 K-POP,방송예능,웹툰,드라마 등 K-콘텐츠를 가리킨다 국내 엔터주는 아이돌과 일부 연예인들에게 의존하는 수익구조의 한계로 하락세 였다 거기에다 코로나19로..

이재명 '대장동 개발 특혜' 화천대유 의혹 [내부링크]

지난 2015년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을 할때 성남의 뜰이라는 컨소시엄을 선정 컨소시엄 참여 법인으로 자본금 5천만원 에 화천대유가 선정 되었다. 그런데 해당업체는 지난 3년 동안 배당금으로 577억 가져간 것이..

주가,코스피,코스피200 이해 [내부링크]

주가란? 주가는 주식의 가격 이란 뜻이고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주가가 경기 확대에 앞서 상승하기 시작하면 경기는 더 확대된다. 즉, 주가상승 -> 경기확대 개념이고 만약 자사 주가가 상승하면 기업은 증..

금리란? [내부링크]

금리란? 돈에 붙는 수익 , 즉 돈으로 환산해 얻는 수익으로 부르기도 한다 금리는 예,적금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지만, 경제 전반의 금리 수준을 말하기도 한다 따라서 금리는 경기가 좋을 때는 상승, 경기가 나쁠..

핀테크 란? [내부링크]

핀테크 란? ‘핀테크(fintech)’는 이름 그대로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서비스 또는 그런 서비스를 하는 회사를 가리키는 말이다. 여기서 말하는 기술은 정보기술(IT)이다. 회계,결..

어닝쇼크, 어닝서프라이즈 뜻 [내부링크]

어닝쇼크 회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저조한 실적을 발표하여 시장에 충격을 주는 상황 어닝서프라이즈 어닝 쇼크와 반대로 회사가 놀랄 만큼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해 주가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덱스 펀드 뜻 [내부링크]

주가가 크게 오를수록 가지고 있는 펀드를 팔아 직접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이자가 거의 붙지 않는 적금통장을 깨서 펀드에 가입하는 투자자도 적지 않다 하지만 펀드는 다양한 종류만큼 생소한..

가상현실, 증강현실 [내부링크]

가상현실 컴퓨터로 만든 가상세계에서 현실과 같은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머리에 장착하는 디스플레이기기 HMD를 활용해 체험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교육등 콘텐츠 산업이기도 하다 영화 속..

클라우드 게임 전망 [내부링크]

클라우드 게임이란? 게임을 서버에 저장한 채 각각의 단말기 사용자들이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불러내 즐기는 시스템이다. 신종 게임들을 내 컴퓨터에 깔지 않고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하..

통화 스와프란? [내부링크]

통화 스와프 두 국가가 현재의 환율에 따라 필요한 만큼의 돈을 상대국과 교환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최초 계약 때 정한 환율로 원금을 재교환 하는 거래를 말함 통화스와프 보통 계약은 만기가 1년 이상이..

테이퍼링 이란? [내부링크]

테이퍼링 이란? 사전적의미로는 끝이 가늘어 진다 라는뜻 시중에 푼 돈을 다시 회수 한다는 뜻으로 사용한다. 지난해 연방준비제도에서는 기준금리를 제로 수준으로 낮추었고 매달 국채 등을 사들여서 시..

양적 완화란? [내부링크]

양적 완화란? 제로금리에 가까운 상황이라 금리를 추가로 인하해 시중에 돈을 풀 여지가 없을 때 중앙은행이 화폐를 찍어 시중에 직접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중앙은행은 경제가 침체에 빠지면 금리를 내려 경기..

블록체인 이란? [내부링크]

블록체인 블록체인은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데이터 위변조 방지 기술이다 P2P 방식을 기반으로 하여 작은규모 데이터들이 체인 형태로 무수히 연결되어 형성된 블록 이라는 분산 데이터 저장 환경에 관리 대상..

비트코인 위험성 [내부링크]

비트코인 위험성 시세변동 아직 개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화폐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행한다고 해도 비트코인에 유입되는 자금 자체가 틈새시장이라 시세가 크게 오르고 내린다고 한다 교환이 쉬운 자산의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