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min93의 등록된 링크

 bjmin9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0건입니다.

긴급 소액 생계비 대출 100만원 신청 "최대 200만원?" [내부링크]

소액 생계비 대출은 저소득 · 저신용의 금융 취약자들이 불법 사금융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최대 100만 원 한도로 신청 당일에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대출뿐만 아니라 임대 주택 상담, 일자리 지원, 의료 및 주거 지원 등의 복합 지원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생계비대출은 1,000억 원 규모의 예산이 마련되었지만, 하루 6~7억 원이 소진될 만큼 대출이 빠르게 진행 중입니다. 따라서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7월에 조기 마감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방법 3월 27일부터 시행되어 자금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방문상담은 필수입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서민금융콜센터'에서 방문상담 예약 상담 예약 신청기간 : ..

23년 5월 코인 호재 · 미국 경제 일정 [내부링크]

2023년 5월 알트코인 관련 호재 · 미국 주요 경제 일정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코인 호재 일정 아래의 코인 일정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공개된 정보이며, 내부 정책으로 일정 변경 등의 이슈는 본문 하단 정보 공유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월 블러 (BLUR) - 블러 시즌2 에어드랍 (5/1) 썬더코어 (TT) - 하드포크 (5/2) 썬더코어 (TT) - 대규모 파트너쉽 예고 (5월 중) 솔브케어 (SOLVE) - 브랜드 컨테스트 + 파트너쉽 발표 (5/3) 칠리즈 (CHZ) - 메인넷 2.0, 신규 스포츠 블록체인 출시 (5/10) 갈라 (GALA) - 갈라 V2 토큰 드랍 (5/15) 이더리움 (ETH) - Lido stETH 스테이커들이 이더 인출할 것으로..

코인 선물 거래 리스크 관리 "강제청산, 이제 그만!" [내부링크]

현물 거래는 내가 매수한 종목이 상폐되지 않는 한 투자금을 전부 잃는 위험은 없습니다. 그에 비해 선물 및 마진 거래는 한순간에 모두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매우 높습니다. 투자금을 일부만 사용하거나 여러 종목으로 분산시키는 방법으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지만, 개별적인 리스크 관리가 없다면 결국 손실 회피로 이어져 위험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손실 최소화를 위한 리스크 관리법 선물 및 마진 거래는 레버리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높은 수익(High return)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높은 손실(High risk)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레버리지 설정과 리스크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초심자들이 자주 강제청산을 당하는 이유와도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

트레이딩뷰 실시간 분할 차트 · 다이버전스 · 코인 종류 [내부링크]

트레이딩뷰(TradingView)는 주식, 외환, 채권, 암호화폐 등 다양한 시장의 차트를 제공하는 트레이딩 플랫폼입니다. 차트 분석을 하는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독보적인 플랫폼이며, 요금제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화면에 여러 차트를 분할하는 기능은 요금제를 이용해도 제한이 있어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c 트레이딩뷰 레이아웃 (차트 분할) 위와 같이 트레이딩뷰는 3가지 플랜(요금제)이 있습니다. 플랜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되는데 그중 레이아웃(차트 분할) 기능은 가장 저렴한 'Pro 플랜'을 사용하더라도 분할이 2개만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위 요금제가 부담스럽거나 매번 창을 여러 개 띄워놓고 크기를 조절하는 것이 번거로운 분들을 위해 다음의 ..

선물, 마진? 교차, 격리? 그 뜻과 차이점 [내부링크]

최근 긴 하락장으로 지친 현물 투자자들이 손실 복구와 높은 수익을 위해 선물과 마진 거래에 입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물보다 복잡하고 위험한 투자 방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필요한 투자 지식을 정리했습니다. 모르는 코인 용어가 있다면 본문 하단 참고 선물과 마진은 다르다?! 핵심 요약 선물 거래 :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계약을 거래하는 것 마진 거래 : 담보를 제시하고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자산을 직접 거래하는 것 선물 거래 마진 거래 거래쌍 BTC/USDT, ETH/BUSD 등 제한적 XRP/ETH, BTC/XRP 등 다양 이자 8시간마다 반대 포지션에게 펀딩비 지불 또는 수령 차용 후 시간마다 지불 만기 3개월 또는 무기한 없음 선물(Derivatives) 거래 쉽게 이..

2023년 4월 코인 호재 · 미국 경제 일정 [내부링크]

목차 코인 호재 일정 알트코인 종류 미국 경제 일정 (FOMC 금리, 실적 발표) 본문 하단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아래의 실시간 정보를 받고 싶다면? 코인 뉴스 · 호재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금리 발표, 실적 발표, 연설 등) 비트코인 · 나스닥 · 달러 관점 차트 분석 · 엘리어트 파동 이론 PDF 공유 코인 호재 일정 해당 코인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공개된 정보를 정리한 것으로, 내부 정책으로 일정 변경 시 글 하단 정보 공유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해드립니다. 4월 베이직 (BASIC) - 닥사 유의종목 지정 연장 마감일 (4/8) 아더 (ARDR) - 어나운스 예고 (4/11) 이더리움..

'앱토스 코인'으로 보는 작전 세력 시나리오! [내부링크]

565% 급등한 앱토스(APT) 코인, 왜? 앱토스는 메타 플랫폼스(구 페이스북) 출신 개발자들이 디엠(전 리브라) 기술을 토대로 만든 레이어1 블록체인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의 규제로 무산되었지만, 해당 개발자들이 회사를 나와 만든 코인이 앱토스와 수이입니다. 메인넷 출시 전부터 a16z, 코인베이스, FTX, 해시드 등 대형 벤처투자기관에서도 약 5,000억을 투자받은 앱토스는 2022년 10월 업비트, 바이낸스, FTX 거래소에 최초로 동시 상장한 코인이기도 합니다. 앱토스 코인은 상장 이후 비트코인 하락장과 함께 $3(2022.12.29)까지 급락했지만, 최근 $20까지 상승하여 앱토스의 시총은 약 3조 5천억을 기록했습니다. HT..

2월 코인 호재 · 미국 경제 일정 (FOMC, 실적 발표 등) [내부링크]

목차 코인 호재 일정 코인 테마별 정리 미국 경제 일정 (FOMC 금리, 기업 실적 발표) 모든 코인 · 경제 일정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PC의 경우, 왼쪽에 고정된 목차 테이블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하단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실시간 정보를 받고 싶다면? 코인 속보 · 호재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실적 발표 등) 비트코인 · 알트코인 · 나스닥 · 달러 관점 엘리어트 파동 이론 · 차트 분석 PDF 공유 코인 호재 일정 다음의 일정은 당사 또는 해당 재단의 공개된 정보를 정리한 것으로, 내부 정책 변경으로 인해 기재된 내용과 상이할 수 있음을 미리 알립니다. 2..

2023년 주담대 '특례보금자리론' (소득요건 없이 5억) [내부링크]

경기침체 위기와 더불어 시중은행의 금리가 하늘을 찌르는 요즘! 가계 대출이자 상환 부담이 높아지는 가운데 금융당국이 2023년 1년간 한시적으로 고정금리 정책금융상품인 보금자리론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서민과 실수요자의 내 집마련을 돕고 가계부채 질적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금융상품 은행권에서는 '고금리 시대에 연 4% 정도의 고정금리로 주택을 구입할 자금을 빌릴 수 있는 기회'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신규 주택 구매를 포함하여 기존 대출에서 갈아타는 대환대출과 임차보증금을 돌려주는 보전용 대출 목적으로도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핵심 요약 9억 이하 주택가능 (기존 6억 → 9억) 소득 요건 없음 (기존 7천만 → 없음) 대출 한도 5억 (기..

2023년 최저 임금 시급 · 월급 · 연봉 · 주휴 · 연장 · 야근 · 휴일 수당 [내부링크]

최저임금제도 근로자에게 임금의 최저 수준을 보장하는 것으로,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노동력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도 2023년부터 적용되는 최저시급은 전년 대비 5% 인상한 9,620원입니다. 주 40시간 기준, 주휴수당을 포함한 월급의 최저임금은 2,010,580원입니다. 9,620 x 209 = 2,010,580 209는 한 달 근로시간이며, 하루 8시간을 일하는 경우 산정된 값입니다. (주 40시간 + 유급주휴 8시간) x 365일 ÷ 7일 ÷ 12개월 = 약 209시간 근로기준법상 근로자 : 정규직, 비정규직,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청소년, 외국인 최저임금 미만 지급 시 처벌 최저임금제도는 1인 이상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 최대 3년 징역 또는 2천..

유용한 코인 정보 사이트 모음 (v.2023) [내부링크]

코인 정보 사이트 모음 1️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은 전 세계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 시세와 거래량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가장 공신력 있는 코인 정보 사이트이며 2,000개 이상의 코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를 통해 테마별 코인을 확인할 수 있고, 거래소나 코인 심볼을 검색하여 원하는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ko/ 암호화폐 가격, 차트 및 시가총액 |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기준 상위 암호화폐 가격과 차트. 비트코인 및 수천 개의 알트코인의 현재 및 과거 정보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oinmarketcap.com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2️ 쟁글 쟁글은 KB금융 · 신한금융 · 네이버에서 ..

성공을 위한 행동하는 힘을 기르는 14가지 방법 [내부링크]

성공한 인생이란? 우리는 무엇을 위해 아등바등 나의 시간과 에너지를 들이는가? 문득 이런 생각에 잠길 때면 인생에 대한 고찰을 하게 된다. 누군가는 경제적 자유를 얻어 일하지 않아도 되는 삶을 '성공한 인생'이라고 한다. 또한,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충분히 만족하는 삶을 '성공한 인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은 어떤 기준에 따라 가치를 규명할 수 있는 평가 가능한 것이 아니다. 물론 여러 기준에서 월등한 성과를 낸 사람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기 때문에 '성공한 인생'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관점에서 생각해 보면 한 가지 의문점이 생긴다. 모든 사람이 성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우리는 각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 부와 명예를 쟁취한 사람들..

트레이딩 뷰 사용법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목차 트레이딩 뷰 블랙 프라이데이 트레이딩 뷰 사용법 트레이딩 뷰 추천 기능 트레이딩 뷰 단축키 모음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아래의 실시간 정보를 받고 싶다면? 코인 뉴스 · 호재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금리 발표, 실적 발표, 연설 등) 비트코인 · 나스닥 · 달러 관점 차트 분석 · 엘리어트 파동 이론 PDF 공유 트레이딩 뷰 블랙 프라이데이 주식과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차트는 필수 불가결하다는 것은 모두가 동의할 수밖에 없습니다. 차트를 통해 가격이 오를지 내릴지 전망을 분석하며, 최선의 진입을 위해 손익비를 계산하기도 하죠. 따라서, 시장 참여자 모두에게 차트를 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중에..

12월 코인 호재 · 미국 경제 일정 (FOMC, 실적발표, 테마) [내부링크]

목차 코인 호재 일정 미국 경제 일정 (FOMC 금리, 기업 실적 발표) 코인 테마별 정리표 모든 코인 · 경제 일정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본문 하단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실시간 정보를 받고 싶다면? 코인 속보 · 호재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실적 발표, 연설 등) 비트코인 · 알트코인 · 나스닥 · 달러 관점 엘리어트 파동 이론 · 차트 분석 PDF 공유 코인 호재 일정 다음의 일정은 당사 또는 해당 재단의 공개된 정보를 정리한 것으로, 내부 정책 변경으로 인해 기재된 내용과 상이할 수 있음을 미리 알립니다. 리플(XRP) 소송 일정 11월 17일 - 공식 재판 진행 12..

엘리어트 파동 이론 : 실전 적용하기 (PDF 공유)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은 본질적으로 추세를 역행하는 역추세 매매에 적합한 전략입니다. 각 파동에 대하여 어떻게 진입 근거를 세우고, 어디서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차트 분석과 엘리엇 파동에 대한 기초 지식이 필요한 분들은 본문 하단 PDF 공유 글 참고 엘리엇 파동 이론 상승 추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락 추세의 경우, 반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1 파동 1 파동은 2 파동 조정이 확인되는 시점까지 충분히 관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파동에 대한 상관관계를 파악하기 어렵거나 작게 상승하는 경우, 카운팅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만일 이전 파동의 추세가 강하게 떨어져 다음 1 파동(또는 A파)의 최저점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최소 1시간 봉 이상의 타임 프레임에서 상..

비트코인 · 경제 전망 "이번주 주요 기업 실적 발표" [내부링크]

Intro. 경제 전망 → 온체인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서로 작성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차트 분석 · 엘리어트 파동 이론을 배우고 싶다면? 다음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코인 뉴스 · 호재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금리 발표, 실적 발표, 연설 등) 비트코인 · 나스닥 · 달러 차트 주요 지지와 저항 본문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경제 전망 이번주 미국 주요 기업 실적발표 일정입니다. 월 - 뱅크오브아메리카, 찰스슈왑, 뱅크오브뉴욕멜론 화 - 넷플릭스, 존슨앤존슨, 골드만삭스 수 - 테슬라, P&G, IBM, 나스닥 목 - AT&T, 노키아, 다우 금 - 버라이즌, 아..

비트코인 · 경제 전망과 차트 분석 "추세 전환점은?" [내부링크]

Intro. 경제 전망 → 온체인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작성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차트 분석 · 엘리어트 파동 이론을 배우고 싶다면? 다음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코인 호재 · 뉴스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지표 분석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금리 발표, 실적 발표, 연설 등) 비트코인 · 나스닥 · 달러 주요 지지와 저항 본문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경제 전망 전반적인 증시 하락의 원인 분석 압도적 1위는 주요 기업 실적 발표이며, 2위는 실적 전망치 발표로 실적 예측이 중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증권가에서 컨센서스를 주로 참고하는 것이 쇼크냐 서프라이즈냐에 따라 임팩트가 크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 방법 "마지막 손실 보상금!" [내부링크]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부득이하게 영업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 소기업 및 일부 중기업을 대상으로 피해 규모에 비례한 맞춤형 보상을 지급하는 정책이 시행되었습니다. 2분기 손실보상금으로 65만 개사에 8조 9천억 원 규모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 기간 온라인 신청 : 9월 29일부터 (첫 5일간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5부제 운영) 오프라인 신청: 10월 4일 ~ 10월 9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 운영)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보상 지급일 : 9월 29일 ~ 10월 14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당일 지급 가능) 보상 대상 기간 : 2022년 4월 1일 ~ 17일까지 발생한 손실 방역 조치 : 중앙재난안전..

비트코인 · 달러 전망과 차트 분석 "다음 주요 저항은?" [내부링크]

목차 주요 거시경제 → 온체인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글 하단 참고) 아래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글 하단 참고) 코인 · 경제 차트 분석 코인 호재 · 이슈 · 주요 일정 온체인 데이터 지표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 일정 · 지표 주요 거시경제 전망 2022년 상반기 가상자산 사업자 실태조사 결과 가상자산 관련 주요 지표 일 평균 거래대금 : 5.3조 가상자산 종목 수 : 1,371개 (중복 제외 시, 638개) 이용자 수 : 등록 계정 수 1,310만 개 / 거래가능 이용자 690만 명) 평균 수수료율 : 0.16% (일 평균 85억 수수료 수익) 원화 예..

의외로 흔한 증후군, 나도 혹시? (+ 극복 방법) [내부링크]

편집 증후군 : 근거없는 생각이나 의심을 굳게 믿어 또 다른 상상에 빠지는 망상 장애 극복 방법 가족과 주변 지인들의 도움이 필요 (정신과 상담) 코르사코프 증후군 : 알코올 섭취 후 필름이 끊기는 증상으로, 일시적 기억상실에 걸림 극복 방법 즉시 입원후 고용량 비타민 B1제 투여 · 금주 · 균형 잡힌 식단 · 충분한 휴식 · 운동 와이미 증후군 : 자신만이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생각해 내 편이 없다고 생각하여 우울감을 느끼는 증상 극복 방법 객관적인 시선을 되찾는 것이 중요 · 운동 · 산책 · 가까운 지인과 대화 과잉적응 증후군 : 업무에 지나치게 몰두하여 사적인 생활 반경까지 희생되는 마음의 병리현상 극복 방법 강박적 사고를 내려놓고 자신의 상황을 인지 후 바뀌고자 하는 의지 ..

주요 경제 전망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삼각수렴 방향 중요!" [내부링크]

목차 주요 거시경제 → 온체인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글 하단 참고) 아래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글 하단 참고) 코인 · 경제 차트 분석 코인 호재 · 이슈 · 주요 일정 온체인 데이터 지표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 일정 · 지표 주요 거시경제 전망 가상화폐 보유자 비율 상위 20개국 우크라이나 1위 러시아 2위 미국 6위 한국 선진국 중 3위 펀드 매니저들의 금 숏(매도) 포지션은 201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안전자산으로서 제 역할을 못하고 있는 골드... 달러 강세장이 멈추지 않는 한 금의 반등을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BoA(뱅크오브아메리카) ..

9월 FOMC 이후 거시경제 전망 · 비트코인 차트 분석 [내부링크]

주요 거시경제 → 온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글 하단 참고) 아래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글 하단 참고)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체인 데이터 지표 공유 (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 일정 9월 FOMC 금리 발표 후 거시경제 요약 FOMC 금리 점도표 (*9월 금리 : 3.00 ~ 3.25%) 가로축은 년도, 세로축은 금리를 의미하며 19명의 연준 의원들에 의해 금리 전망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번 9월 금리 인상으로 22년 말 목표 기준금리는 4.25 ~ 4.50%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더 높은 수치를 예상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

9월 FOMC 금리 0.75% 인상! "파월 연준의장 연설 요약" [내부링크]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글 하단 참고) 아래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글 하단 참고)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체인 데이터 지표 공유 (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 일정 9월 금리 75bp 인상! 파월 기자회견에서는? 이번 9월 금리는 75bp 인상되었습니다. 금리 발표 후 파월 연준 의장의 기자회견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금리 인상 규모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오늘처럼 큰 폭의 금리인상이 가능할 수 있다." c 9월 FOMC 성명서 내용 1. 채권은 많은 양을 축소하고 있다. 채권을 액티브하게 판매할 정도로 만기 되는 채권이 아직 부족하지 않다. 2. 올해 말까지 점도표의 평균을 ..

비트코인 · 경제 전망 (+온체인 지표, 차트 분석) "다음 지지는?" [내부링크]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글 하단 참고) 아래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글 하단 참고)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체인 데이터 지표 공유 (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 일정 주요 거시경제 지표 3번의 FOMC 금리 발표에서 시장 참여자들이 도합 200bp 금리 인상을 전망하고 있다는 차트입니다. *금리 인상 시나리오 (9월, 11월, 12월) 100bp - 50bp - 50bp 75bp - 75bp - 50bp 베이비 스텝(25bp)은 내년 이후부터 가능할 것 같습니다. FedWatch에 따르면, 현재 금리는 225-250으로 75bp..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 거시경제 뉴스 "분할 매수 구간은?" [내부링크]

목차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거시경제 지표 FOMC 금리인상 확률표 6월 FOMC 회의에서 125-150bp로 인상 확률이 91.1%입니다. 지난 FOMC 이후 주요 위원들도 추가 50bp 인상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다음 FOMC 회의 일정 : 6월 15일 국가별 디지털 자산 규제 현황 (2015 VS 2021) 워런 버핏의 포트폴리오 미국 펀드매니저 설문조사(FMS)에 따르면 현재 현금 비중이 20년 코로나 팬데믹 때보다 높다고 합니..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브리핑 "저점 잡기 힌트?" [내부링크]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거시경제 지표 한국 시간 기준, 23:00 바이든 대통령의 연설이 있을 예정입니다.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은 30.7K에 산 비트코인을 당장 팔아서 백만 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지만 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높았던 가계 저축이 최근 빠르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가계 저축률이 21년 말 8.4% ~ 지난 3월 6.2% 영국의 경우 21년 초 18% ~ 21년 말 6.5% JP모건은 저축률의 빠른 ..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FOMC 금리 인상 요약" [내부링크]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거시경제 지표 미 연준의 FOMC 성명서에서 예상치에 부합하는 0.5% 금리 인상이 결정되었습니다. 6월 1일부터 대차대조표 축소(월 475억 달러)를 진행하며, 3개월 후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프트한 변화를 위해 연준은 대차대조표 축소를 일시적으로 줄이거나 중단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경제 상황에 따라 긴축 정책을 변경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긴 것이죠. 또한,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2%로 돌아갈 수 있다고 ..

비트코인 이더리움 전망 · 차트 분석 "여기서 매수할 예정!" [내부링크]

글 순서 이더리움 머지 PoS 이후 → 이더리움 차트 → 비트코인 차트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어려운 용어는 글 하단 '코인 용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체인 데이터 지표 공유 (청산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 일정 이더리움 PoS 전환 이후 지난 15일, 이더리움이 PoW에서 PoS로 전환되었습니다. (Merge 업데이트) 따라서, 이더리움 발행률이 87.5% 하락하게 되어 비트코인 반감기 3회 (총 12년)와 동일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이 PoS로 전환되면서 에너지 소모량이 99.95% 감소되었고, 그 결과 비트코인(PoW)이 ..

월가의 현인 '졸탄 포자르' 인사이트 - 전쟁과 인플레 이후? [내부링크]

졸탄 포자르 크레딧 스위스 투자전략가 월가에서 가장 주목받는 시장 분석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크레딧 스위스 투자전략가 졸탄 포자르의 3줄 요약 1. 지금의 인플레는 경제전쟁으로 봐야 하고, 만약 구조적 문제라면 인플레는 이제부터 시작 2. 연준은 이미 대처 불가능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폭락 후 스태그가 오는 L자 침체가 필요하다. 3. 볼커식 인플레 해결법은 불가능하고, 미국의 기준금리는 5~6%까지 인상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보고서 내용 1. 현재 인플레를 일으킨 강대국들은 기술, 상품, 원자재를 기반에 둔 경제전쟁을 벌이고 있다. 2. 인플레는 우크라이나 · 러시아 전쟁에서부터 시작한 게 아니라 전쟁이 가속화했을 뿐이다. 3. 경제전쟁과 팬데믹이 인플레를 유발했고, 우크라이나 ·..

코인 유튜버보다 OOO가 더 낫다?! [내부링크]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코인 유튜브 보고 많이 버셨나요? 코인 투자뿐만 아니라 '투자' 자체에 입문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은 대부분 자신만의 투자 원칙이나 차트 분석 등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이미 시장에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게 됩니다. 그중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인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코인 유튜버들이 있죠. 물론 차트 분석이나 시황 정리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 유튜버도 있지만, 레퍼럴 및 유료 가입 유도 등 코린이..

차트 분석 · 엘리엇 파동 이론 총정리! (PDF 공유) [내부링크]

차트 분석은 코인, 주식, 채권, 원자재 등 자산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투자 입문자라면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기초 지식이니 여러 번 복습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미 투자 경력이 있는 분들은 놓치고 있었던 부분은 없는지 점검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본문에 2개의 PDF 자료가 있으니 저장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차트 분석 (기술적 분석) *기술적 분석 (Technical Analysis) : 과거의 주가와 거래량을 분석, 즉 차트를 분석하여 시장 흐름을 예측 *기본적 분석 (Fundamental Analysis) : 기업의 내재적 가치를 조사하는 것으로, 기업의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을 분석 종목을 선택할 때는 기본적 분석으로, 매매 진입 시기를 고려할 때는..

비트코인 · 알트 코인 투자에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코인 투자 정보 사이트 대부분 영문으로 되어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번역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신다면 글 하단 채널을 통해 문의하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인마켓캡 - 전 세계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가상화폐의 시세와 거래량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가장 공신력있는 사이트로 2,000개 이상의 가상화폐 정보를 제공합니다. 코인 테마별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ko/ 코인 게코 -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다음 주요 지지는?" [내부링크]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코인 용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브리핑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인 용어 · 메타 · 주요 호재 꿀팁 (2022) 궁금한 코인 용어만 빠르게 찾기 TIP! PC - 컨트롤+F를 눌러 검색 모바일 - 메뉴에서 찾기 기능 사용 글 하단의 채널을 통해 다음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코인 호 bjmin93.tistory.com 주요 거시경제 지표 작년 세계 10대 국방비 지출..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나스닥 연속 하락일 통계" [내부링크]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거시경제 나스닥 종합 지수의 연속 하락일 통계 (2017~)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440억 달러 인수를 완료하기 위해 주식을 매각할 수 있다는 두려움으로 테슬라 주가가 11% 이상 하락했습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는 화요일 단일 세션의 가치 평가에서 1,000억 달러 이상을 탕감할 예정입니다. 현재 스타링크 위성 지난해 6월 - 스타링크 활성 사용자 수 7만 명 올해 2월 - 스타링크 사용자 수 25만 명 22년 말 ..

스팀 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내부링크]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스팀 코인 차트 분석 23일 기준, 시총은 2,500억이며 커뮤니티 관련 코인입니다. 스팀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 리스트입니다. 스팀코인 1일 봉 차트 볼린저 밴드 상단 위인 635원을 지켜주고 음봉 마감한다면 전 양봉 고점을 목표가로 진입할 예정입니다. 손절가는 -3~5%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여 정보방에 입장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주요 거시경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보 공유방은 채널 추가 후 채팅 문의로 '누구나 입장 가능'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2.04.23]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지지 확인!" [내부링크]

목차 주요 거시경제 →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거시경제 통계 역사상 최악의 채권시장... 코스피 외국인 지분율은 30%를 하회할 것인가? 미국 주식 ETF는 지난 10일 동안 팬데믹이 정점에 달했을 때보다 훨씬 더 큰 유출을 기록했습니다. 이 수준의 약세는 종종 주식 시장의 로컬 최저치를 나타냅니다. 환율은 계속해서 상승 중입니다. 구글 트렌드의 '비트코인' 검색량은 1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전 비트코인과 관련한 구글 검색량은 상승장..

[22.04.18]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브리핑 "어디가 바닥일까?" [내부링크]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S&P 500의 주봉 차트에서 가격이 볼린저밴드 하단을 터치했을 때, 비트코인은 저점에 도달했고 큰 강세장이 이어졌습니다. 미국 펀더멘털 롱숏 헤지펀드 투자자들은 최근 6주 연속 순매도를 한 반면에, 일반 개인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는 자료입니다. 최근 글로벌 증시 대비 미국 증시로 유입된 자금이 월간 최고치에 도달했다고 합니다. 자금들이 미국 증시로 돌아오고 있다는 의미로,..

보라 코인 전망 · 차트 분석 · 에어드랍 이벤트 (~4/21) [내부링크]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보라 코인 전망 · 차트 분석 카카오 코인이라고 알려져 있는 '보라(BORA)'는 정확히 말하면 카카오 게임즈 관련 코인입니다. 보라 코인의 배경은 블록체인 기업인 '웨이투빗'이 업비트(두나무)와 카카오 게임즈의 투자를 받아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이후 발행사인 '웨이투빗'이 카카오 게임즈의 자회사인 프렌즈 게임즈(현 메타보라)와 합병하여 지난해만 무려 1200%의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의 모든 플랫폼에 활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국내 투자자들로 하여금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것이죠. 보라 코..

[22.04.13]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브리핑 "반등 구간은?" [내부링크]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오늘의 투자 명언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오후 저녁 9시 30분에 소비자 물가지수(CPI)가 발표되었습니다. 3월 CPI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밀, 원유 등 원자재 가격 상승이 반영되었기에 예상치에 부합한 수준입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역사 그래프 자료 국가별 물가 상승률 일론 머스크의 지분율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사용량은 작년보다 거의 2배 증가했습니다. 나스닥이 26조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는 금융..

[22.04.08] 비트코인 브리핑 (전망 · 차트 분석) "기존 목표가 유효!" [내부링크]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실질 연준 기금 금리는 60년 만에 최저 수준입니다. *연준 기금 금리 : 은행이 은행에게 빌리는 금리 시장은 연준이 연내 8회 (1회 - 25bp 기준) 이상의 추가 금리 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 데이터는 각 FOMC의 예상 정책 금리와 인상 횟수입니다. 국가별 비트코인 또는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비율입니다. 멕시코의 3대 부자는 보유 재산의 60%가 비트코인이라고 합..

[22.04.01]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비트코인 52K 가기 전에" [내부링크]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아래의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5년 만기 국채는 장기 하락 추세선을 상승 돌파하였습니다. 지수 주총 약 60개의 홍콩 주식 ETF는 2월 말 이후 $4.4B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블룸버그의 2000년 이후 월간 데이터 중 가장 높은 수치로 2월 순 유입액의 3배 이상입니다. 해당 음식점들은 NFT와 메타버스 관련 상표 출원을 등록하였습니다. 2021년 주요 은행과 디지털 자산 거래소 당기 순이익 비교 최근 은행권에서 대..

[22.03.29] 비트코인 전망 · 차트, 지표 분석 "알트코인 순환장 시작!" [내부링크]

주요 지표 및 온 체인 데이터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글 하단의 '카카오 채널'을 통해 다음의 정보를 누구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 코인 호재 및 일정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온 체인 데이터 제공(청산 맵, CVD 등) 주요 거시경제 뉴스 Intro. 우리들은 '멍청이 산의 정상'을 지나 작년 말부터 비트코인의 연이은 하락세로 '절망의 계곡'에 이르렀습니다. 상승장에 취해 자기 실력인 것 마냥 우쭐됐던 지난 시간들 앞에 겸손해진 개미 투자자들이 이제는 깨달음을 얻어 다시 활기를 얻은 시장 앞에 비장하게 서 있는 지금. 이번에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자신이 있으신가요? 이전 브리핑을 통해 매매에 도움받으신 분들이 많아 뿌듯한 요즘입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22.03.27] 비트코인 전망 · 지표, 차트 분석 "알트코인 불장 초입!" [내부링크]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참고) 주요 경제 · 온체인 지표 골드만삭스는 2022년 글로벌 GDP 성장률 전망치를 최근 급격하게 하향 조정했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은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연준은 여전히 채권을 매입하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에서는 8조 9,60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스마트 머니는 Buy the dip, 즉 저점 매수를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스마트 머니 : 기관이나 개인 투자자들이 장세 흐름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투자하는 자금 지난 1월 헷지 펀드들은 S&P 500 선물에서 1,250억 달..

[22.03.24]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4월은 알트코인 시즌?" [내부링크]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 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참고) 주요 지표 및 온체인 데이터 미 연준이 제시한 기준 금리 인상안 자료 위기에 따른 연방기금 금리 그래프 비트코인의 연도별 수익률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있는 해의 다음 연도에는 항상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인 2021년은 큰 상승을 하지 않았죠. 즉, 시장 사이클의 변곡이 생긴 것입니다. 크립토 전문가들은 정부와 기관의 유입으로 이 사이클이 단축되었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계속해서 작업을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비트코인 CM..

웨이브 코인 시세 · 전망 · 차트 분석 "러시아의 이더리움" [내부링크]

웨이브 코인 전망 →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참고) 웨이브 코인 + 300% 이상 급등한 이유 웨이브(WAVES) 코인은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커스텀 토큰 운영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KYC/AML 인증으로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자기만의 고유한 커스텀 토큰을 단기간에 발행할 수 있으며 ICO도 가능합니다. *KYC(Know Your Customer) : 금융기관이 고객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신원 검증 방식 *ICO(Initial Coin Offering) : 주식시장의 기업공개(IPO)와 유사한 개념 최근 웨이브 코인이 350%가량 급상승하게 된 ..

[코인 지갑]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 사용법 [내부링크]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채널 참고) c 메타마스크(MetaMask) 메타마스크는 2016년 블록체인 회사인 '컨센시스'가 만든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으로, 블록체인과 다이렉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지갑을 말합니다. 탈중앙화 앱, 금융, 거래소 등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모든 ERC-20 토큰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죠. 스마트폰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는 확장 프로그램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코인, 토큰, NFT 거래뿐만 아니라 스테이킹, 디파이, 에어드랍 등 다양한 사용처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 지갑은 개인키로 서명을 하고,..

[22.03.10]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6천만 원 반등 가능성" [내부링크]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참고) 온체인 및 주요 지표 코인 쉐어스의 디지털 에셋 펀드 위클리 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기관의 자금 유입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거래소로 입금되는 스테이블 코인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Total Netflow (스테이블 코인 거래소 총 입출금) Inflow Top 10 (Top 10 거래소 입금 물량) Inflow Mean (트랜잭션당 평균 입금 금액) 21년 11월부터 Top 10 입금 물량이 늘어나며 트랜잭션당 입금 물량도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에 스테이블 코인..

샌드박스 코인 전망 '알파 패스 시즌2' 게임만 해도 500개 보상! [내부링크]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참고) 샌드박스 알파시즌2 이벤트 소개 → 샌드박스 게임 플레이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샌드박스 알파 시즌 2 이벤트 샌드박스의 알파 시즌2는 3월 한달동안 진행되는 P2E(Play to Earn) 모델 게임 이벤트입니다. 누구나 알파 시즌 기간 동안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세상을 체험하며, 공개된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죠. 35개 이상의 컨텐츠 (글로벌 브랜드 + 세계적인 NFT 프로젝트) 알파 시즌2 기간 : 2022년 3월 4일 ~ 4월 1일 알파 패스 추첨일 : 4월 1일 알파 패스 및 보상 클레임 일정 : 4월 2일 뿐만 아니라 게임 쾌스트와 ..

[22.03.02]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다음 목표가는?"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한국 금융정보 분석원에서 실태조사를 통해 가상화폐 관련 데이터를 집계한 자료입니다. 러시아의 전례 없는 군사 공격으로 스위스에서도 중립 정책을 떠나 러시아의 자산 동결을 진행했으며, 푸틴 대통령의 계좌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베테랑 트레이더인 존 볼린저는 시장이 회복하는 중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기부자들에게 암호화폐 에어드랍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에어드랍 컨펌이 완료되면, 스냅샷을 찍을 것이라고 합니다. 3월 FOMC 50bp 금리 인상 확률은 0이 되었고, 동..

레퍼럴 뜻 · 수익 구조 "선물 거래소 가입 시 주의!" [내부링크]

하락장으로 손실을 겪고 계시는 코인 현물 투자자들이 손실 회피와 빠른 복구를 위해 선물 시장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수익 인증으로 선물 거래를 유도해 레퍼럴을 악용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죠. 레퍼럴 뜻 '리퍼럴 마케팅', 가상화폐 선물 거래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거래 수수료 혜택을 명목으로 큰 비용 없이 모객 행위를 할 수 있는 방식이죠. 레퍼럴은 우리말로 '추천인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용자의 추천인 코드 또는 초대 링크를 통해 제3자가 거래소를 이용할 경우, 제3자는 거래 수수료 혜택을 받게 됩니다. 거래소마다 정책과 퍼센티지는 다릅니다. (보통 20~50%) 레퍼럴 수익 구조 그렇다면 레퍼럴(추천인 코드, 초대 링크) 제공자는 어떤 보상이 있을..

샌드박스(SAND) 알파 시즌 2 : 알파 패스 NFT 증정 이벤트! [내부링크]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샌드박스(SAND)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내에서 유저들이 디지털 자산을 직접 만들고 거래함과 동시에 'NFT'와 'DAO'를 결합하여 탈중앙화 된 게임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바로 이 샌드박스 생태계에서 샌드박스 코인이 화폐, 거버넌스, 예치(스테이킹) 등의 용도로 이용되죠. 한줄 요약 : 샌드박스는 가상자산 기반 메타버스 및 인프라 플랫폼이다. 국내 가상화폐 공시 포털 '쟁글'의 크립토 평가등급은 A-입니다. 샌드박스의 2022년 로드맵입니다. *더욱 자세한 크립토 평가 정보는 댓글의 주소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샌드박스 알파 시즌 2 샌드박스는 알파 시즌 2 예고와..

[22.02.25] 비트코인 차트 분석 ·전망 "저점 기회인가?" [내부링크]

목차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2017년에 비트코인을 싫어했던 은행들이 현재는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연방 상원 위원회에서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규제안을 승인했다고 합니다. 장기 매수자 심리가 작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번째 추가 매수라는 트윗입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22~23일 이틀간 코인베이스 주식을 약 11만 주 매수했다고 합니다. 코인쉐어스의 디지털 에셋 펀드 위클리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주 비트코인 펀드로 1,060억 원이 유입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은 1,520만 달러(약 181억 원)의 기관자금이..

[22.02.22]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찐바닥 나오나?"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이전에 보여드린 국가별 비트코인 보유량을 나타낸 자료입니다. 엘살바도르와 핀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금과 비트코인은 디커플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 대기업 소프트뱅크가 후원하는 중개업체인 Avenue Securities가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불가리아 증권 거래소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거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러시아 재무부는 개인 투자자의 암호화폐 거래를 제한하는 법안을 발표했습니다. 블록체인에서 활동적인 개발자 순위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현재 1위는 '솔라나'입니다. 블록체인의 거..

[22.02.18]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1억 보는 이유" [내부링크]

목차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국가별 비트코인 보유량을 표시한 자료입니다.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는 연준이 대차대조표에 반드시 비트코인을 보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DCG의 CEO인 베리 실버트 트윗입니다. "암호화폐 포트폴리오의 5%는 개인 정보와 관련된 코인을 보유해야 한다"라고 언급했습니다. 2월 18일, 바이낸스는 공식적으로 러시아 은행 협회에 가입하였습니다. 협회에 가입한 최초의 암호화 기관이 된 것이죠. 러시아 은행 협회는 1990년에 설립된 러시아에서 가장 큰 은행 협회입니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에..

[22.02.16]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중장기 목표가는?"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뉴스를 전달해드리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한국 시간으로 17일 새벽 4시, 1월의 FOMC 회의록 공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갤럭시 디지털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금과 비트코인 모두 가치저장 수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 경쟁상대인 두 자산 모두 법정통화의 가치 하락을 대비하기 위한 가치 저장 수단"이라고도 언급했습니다. 워렌 버핏은 비트코인 친화적인, 브라질 최대 핀테크 은행 누 뱅크에 1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영국의 인플레이션이 5.5%로 30년 만에 최고치에 달했다고 합니다. 온체인 ..

11월 코인 호재 · 경제 일정 (FOMC 발표, 코인 종류) [내부링크]

목차 주요 경제 → 거래소 → 코인 순으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일정은 한국 시간 기준이며, 문의는 댓글 또는 글 하단 채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경제 일정 2022년 FOMC 금리 발표 시간 11월 03일 (목) 03:00 12월 15일 (목) 04:00 CME의 Fed Watch, 다음 FOMC에서 75bp(0.75%) 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1월 첫째 주 미국 주요 기업 실적 발표 미국 주식 실적 발표는 야후 파이낸스로 확인하기 Company Earnings Calendar - Yahoo Finance Learn when companies announce their quarterly and annual earnings..

[22.02.15] 비트코인 전망 · 이슈 · 차트 분석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브리핑 내용에 질문을 원하시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비트코인은 지난 주말 소폭 하락세를 보였지만, 2022년 활성화 주소 중 가장 높은 수치를 토요일에 보여줬습니다. BTC 네트워크에서 거래하는 참여자들의 증가는 가격 상승의 전신인 효용성 증가로 좋은 신호입니다. 플랜비 트윗에 따르면 S2F와 대수 회귀는 모두 2023년에 $100K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온체인 및 주요 지표 2012년부터 현재까지의 비트코인 최대 하락폭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비트코인과 나스닥의 상관관계는 한 달 동안 대략 0..

[22.02.10] 비트코인 전망 · 이슈 · 차트 분석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뉴스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미국 최대 규모의 은행인 JP모건은 비트코인의 장기 목표가를 15만 달러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비트코인 법정화폐 법안 발의 또는 주지사 발언 및 시장 급여 상황입니다. 2월 4일 대비 3개 주(아칸소,미시간,캘리포니아) 추가로 현재까지 14개 주이며, 지속적으로 미국에서 크립토를 정치적 수단으로 영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연방 하원의원인 '마리 뉴먼'이 그레이스케일을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합니다. 엘살바도르의 재무장관은 3월 15일~20일 사이에 10억 달러 비트코인의 채굴이 발행될 것이..

내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 [내부링크]

코인 뉴스, 주요 거시경제 등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글 하단 참고) 이 투자방식으로 살아남았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진 투자 열풍으로 너도나도 투자 시장에 들어온 소위 '개미 투자자'들이 주변만 둘러봐도 적지 않습니다. 잘못된 투자 방식으로 결국 큰 손실과 함께 시장을 떠나거나 정보를 제공한 사람을 탓하며 심한 경우, 범죄도 빈번치 않게 발생하고 있죠. 투자에 미숙한 많은 분들이 누구나 쉽게 접하는 정보 또는 유튜브, 지인소개, 유료리딩방 등의 의존적 투자방식으로 실패한 경우들을 종종 봅니다. 물론, 운 좋게 수익을 얻은 경우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더 크게 망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며, 성공적인 투자는 무엇일까요?" 비트코인을 주제로 시황 및..

[22.02.09] 비트코인 전망 · 뉴스 · 차트 분석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글 하단 참고) 주요 이슈 캐나다 KPMG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이 투자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의 제도적 채택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믿음을 반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암호화폐 웹 트래픽이 1월에 -8.3%로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결제 시스템인 페이팔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자문 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온체인 및 주요 지표 Metcalfe Value를 사용한 비트코인 가격 예측 자료입니다. 2024년 : $181,865 2028년 : $1,478,219 2032년 : $6,410,290 ..

[22.02.08] 비트코인 전망 · 뉴스 · 차트 분석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시황 브리핑을 전해드리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글 하단 참고) 주요 이슈 NFT에 대한 전 세계 Google 트렌드 검색 관심도는 '암호화폐'를 추월했으며, 비트코인까지 따라잡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주요 게임사 NFT · P2E 게임 추진현황입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그레이스케일의 현물 ETF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미국 경쟁법은 연방 정부가 비트코인 및 암호화 거래를 감시 및 금지하는 권한을 확대하지 못하도록 하는 수정안과 함께 하원에서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디즈니도 NFT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NFT 비즈니스 개발자를 구인 중입니다. TerraZero는 디센트럴랜드..

[22.02.05] 비트코인 뉴스 · 시황 · 차트 분석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시황 브리핑을 전해드리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글 하단 참고) 주요 이슈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 현황 Top 10 Block.one(이오스 자회사) Microstrategy (마이클 세일러의 기관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 Tesla (일론 머스크) Galaxy Digital holdings (캐나다 기반 금융서비스 및 투자관리회사) Voyager Digital LTD (투자/거래 플랫폼 암호화폐 브로커사) Marathon Digital Holdings (채굴회사) Square (트위터 공동창업자 잭 도시가 만든 모바일 결제기업) Hut 8 Mining (채굴회사) Core Sc..

코인 매수, 매도 시점을 알려주는 3가지 지표? [내부링크]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시황 브리핑을 전해드리는 카카오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c 전문 트레이더들은 어떻게 투자할까? 비트코인 또는 알트코인을 투자하는 전문가들은 그들만의 엄청난 비기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 이동을 선행하기 위해서 온체인 지표와 마켓 데이터를 조합하고, 투자 결정에 직접적인 시그널을 주는 지표들을 만들어 분석하는 것이죠. 물론 쉽고 간단한 일은 아니지만 일반 투자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그중 암호화폐를 전문으로 종합적인 투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크립토퀀트'를 통해 주요 온체인 지표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온체인 지표'란? 전통적인 주식 시장의 지표들과 같이 가상화폐 시장에 최적화된 데이터를 온체인 지표로..

코인 용어 뜻 · 테마 종류 · 주요 호재 팁 - 완전 정복! [내부링크]

Intro. 코인 용어 (초보자 · 중급자) → 코인 테마 정리 → 주요 호재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궁금한 코인 용어만 빠르게 찾기 PC - 컨트롤+F를 눌러 검색 모바일 - 메뉴에서 찾기 기능 사용 다음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본문 하단 ) 코인 호재 · 뉴스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CVD, 히트맵 등)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금리 발표, 실적 발표, 연설 등) 비트코인 · 나스닥 · 달러 차트 주요 지지와 저항 코인 용어 (초보자) 비트코인 :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 최초의 코인 알트코인 : 비트코인 외 코인 스테이블 코인 : 법정화폐 역할을 하는 코인으로 주로 해외에서 코인 구매를 위한 용도로 사용됨 잡코인 : 유명하지 않은 알트코인 스캠 코..

[22.01.27] 비트코인 전망·차트 분석 "우선 금리는 동결..."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뉴스를 전달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이슈 푸틴 대통령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채굴을 허용하자는 정부 제안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쓰리 애로우 캐피털(3ac) CEO는 푸틴 대통령을 언급하며, "중국은 3개월 내에 채굴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 대통령은 집권여당에 "암호화폐를 연구하라"라고 지시했습니다. 미국 텍사스 하원의원은 "비트코인 채굴은 혁신을 촉진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의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팔지 않았다고 합니다. *주요 기관 비트코인 평단가 테슬라 - ..

[핵심요약] 1월 FOMC 회의 발표 결과 [내부링크]

'핵심요약' 내용은 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으로 코인 및 경제 이슈와 정보를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카카오 채널로 1:1문의 바랍니다. 2022년 1월 FOMC 기자회견 Q&A 전문 Q1. 예전 인상 사이클은 분기별로 한 번씩 계속 인상했었는데 이번에도 그럴까? 아니면 앞에 몰아서 하고 나중에 좀 느슨하게 할까? A. 정확히 언제 몇 번 인상할지 아직 결정한 바 없다. 다만 과거와 다른 점은 고용과 물가가 훨씬 강하다는 점이다. Q2. 현재의 고용시장을 완전 고용이라고 판단하는지? 고용과 임금 상승세 꺾지 않고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A. 고용 목표와 물가 목표 모두 우리가 0% 금리를 벗어나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현재의 고용시장은 물가 안정성을 해치지 않는 수준의 완..

[22.01.26] 비트코인 전망·차트 분석 "FOMC를 두고 갈리는 시황"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기타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정리한 브리핑입니다. 코인 호재, 주요 거시경제 등의 뉴스를 전달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유튜브 CEO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해 NFT 활용 방안을 모색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NFT 인프라 업체 프로젝트 갤럭시가 '1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내몽골 정부는 암호화폐 채굴에 대해 0.15달러(1위안화)의 징벌적 전기요금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이 더 이상 코인 채굴을 금지하지 않는다는 의미일까요? 이전에 하이난성에서도 유사한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이런 징벌적 전기요금은 비트코인 채굴할 때는 수익이 나지 않지만, 이더리움과 파일 코인은 실현 가능성이 있다고..

[22.01.25] 비트코인 시황 분석 "이제 FOMC에 달렸다!"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호재, 주요 거시경제 등의 뉴스를 전달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이슈 가상화폐 신탁펀드 투자회사인 그레이스케일이 레이어 1 및 메타버스 암호화폐를 포함하여 총 25개의 암호화폐를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1. 레이어 1 코스모스($ATOM) : 신고가, 코스모스 생태계 관심 증가, EVMOS 출시 기대감 팬텀($FTM) : 최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제치고 DeFi에서 3번째로 큰 프로토콜 2. 메타버스 샌드박스($SAND) 엑시인피니티($AXS) 일드길드게임즈($YGG) 민수르 : 그레이스케일은 최초의 비트코인 투자펀드이며,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입니다. Re..

[22.01.24] 비트코인 시황 분석 "갭 메꿨다! 그럼 반등?"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뉴스를 전달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오늘의 주요 이슈 기관/국가 비트코인 평단가를 표시한 차트입니다. *$33,700 기준 (33.7K) 엘살바도르 : $47,750 (-29.4%) TESLA : $31,620 (+6.57%) 마이크로스트래티지 : $30,159 (+11.7%) 스퀘어 : $27,407 (+22.9%) 노벨 경제학 수상자는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실험은 재앙이다. 비트코인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든 50%를 잃었다. 국가는 거의 파산할 지경에 이르렀다. 엘살바도르 국민들은 국가를 파산시키는 범죄자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라고 말했..

[22.01.22] 비트코인 시황분석 "시즌종료인가?"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연이은 저점 경신으로 현재 시장은 또다시 패닉한 상황입니다. 알트코인도 덩달아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많은 개미들이 손절도 하지 못한 채 넋을 놓은 상황도 보입니다. 비트코인 이대로 '시즌종료'인것일까요? 여러 지표와 함께 비트코인 시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트위터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마이클 세일러는 비트코인을 팔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12월 말 기준, 당사는 약 124,391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공급은 2014/15/18/19년 약세 시장의 저점에 필적하는 거시적 바닥에 도달했습니다. 과거 데이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흔히 볼 수 없는 기회의 구간으로 볼 수 있죠.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인 블랙록이 블록체인 ETF를 출원했다고 합니다. BalletC..

[22.01.19] 비트코인 시황 분석 "마지막 한발 남았다!" [내부링크]

트위터 구글은 고객이 비트코인을 디지털 카드에 저장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고려 중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블리자드를 인수했습니다. 메타버스 이제 시작입니다! JP 모건 리포트에서 나온 NFT 마켓 시가 총액 그래프 자료입니다. 나날이 신고점을 갱신하는 만큼 거래량이 몰리고 있습니다. 민수르 :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 이슈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NFT도 많은 플랫폼 출시와 민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죠. 2021년의 열풍이 아직 식지 않았나 봅니다. 현대카드, 현대 커머셜 대표이사 부회장의 트윗입니다. '튤립 버블'이라는 비트코인 비판론자들의 생각과는 반대 입장을 보였습니다. 온체인 및 기타 지표 비트코인 보유 세계 랭킹 3위 지갑이 41.7K(41만 달러)에 249개의..

[22.01.17]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내부링크]

트위터 2022년 NFT 열풍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픈씨의 이더리움 기반 NFT 거래량이 4개월 만에 상승세로 전환했죠.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는 강세장 또는 확신이 서지 않는 구간에 매도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지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축적하고 있습니다. 비탈릭이 트위터에 다음과 같이 물었습니다. "당신이 2035년에 깨어났는데, 온 세상의 거래와 저축의 80% 이상이 한 가지 통화가 됐다면 어떤 것을 선택하겠느냐?" 4가지 선택지에는 비트코인, 달러, 솔라나, 에이다가 있었고, 약 60만 명이 답한 결과, 에이다가 42%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곧이어 같은 질문으로 4가지 선택지만 트론, 바이낸스토큰, 위안화, 네오로 변경해 물었습니다. 이 질문에는 약35만명이 답했으며, 트론이 51.3%로 1위를 차..

[코인 용어] 'DAO'의 뜻과 코인 종류 그리고 전망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인 뽀개기의 민수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제는 'DAO'입니다. 처음 블록체인 생태계의 시작은 비트코인을 내세운 금융 목적이었습니다. 현재는 크립토 시장의 성숙과 발전된 프로젝트 개발로 헬스케어, 게임, 신원인증, 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나가고 있죠. 2021년 크립토 시장의 트렌드는 대표적으로 메타버스, NFT, P2E, 디파이 관련 코인들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정 메타, 즉 같은 섹터에 해당되는 코인들이 돌아가며 상승세를 연이어 갔죠. 연말부터는 메타버스와 연계되는 WEB3.0과 DAO가 회자되며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마지막 메타는 메타버스였고, 그럼 다음 메타는? 아직 코인 시장을 떠나지 않은 투자자라면 다음은 어떤 메타의 코인이 주목받을지 관심을 가지..

삼성노트, 윈도우 PC 동기화·연동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지난 삼성노트 PC 버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노트 어플, 윈도우 PC 버전 설치 및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많이 사용하는 삼성 노트! 최근 기능 업데이트로 향상된 삼성노트 앱을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bjmin93.tistory.com 그러나 동기화가 되지 않아 삼성노트 PC 앱에 아무런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럼 삼성노트 동기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죠. 삼성노트 PC 앱 동기화 문제 해결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삼성노트 앱을 연동했지만 동기화가 안됐을 경우, 위와 같이 자료가 없는 상태가 됩니다. 스마트폰 기기에는 이렇게 저장된 데이터가 있음에도 ..

삼성노트 어플, 윈도우 PC 버전 설치 및 연동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많이 사용하는 삼성 노트! 최근 기능 업데이트로 향상된 삼성노트 앱을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인 만큼 PC나 노트북에 연동하니 훨씬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갤럭시 탭, 갤럭시 노트, 갤럭시 S21 울트라 같은 필기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을 사용하신다면 삼성노트의 확장성을 더욱 느껴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윈도우 PC 및 노트북에 삼성 노트 앱을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 따라 화면 UI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PC에 삼성노트 연동하기 먼저 '윈도우 키'를 눌러 'store'를 입력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검색창에 '..

[22.01.14]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내부링크]

트위터 한국 시간 13일 오후 7시, BNB(바이낸스 코인) 고래가 82,048개의 이더리움(약 3,289억)을 매수했습니다. 43K 붕괴 후 상승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한 트레이더의 트윗입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시장이 재무의 1%를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1월 14일 24시간 내 자금 유입이 많은 코인들 순위입니다. 온체인 및 기타 지표 그간 시황에 보여드렸던 세계 랭킹 3위 비트코인 고래 지갑입니다. 2022년 들어서 현재까지 3,220개의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했습니다. 초록색 선인 펀딩비는 횡보하는 상황에서 파란색 선인 미결제 약정도 중립을 지키며 천천히 쌓여가고 있습니다. 노란색 선인 레버리지 비율이 최고점을 이루며 상승 중이죠. 이러한 지표들은 세력이 매집 중이라는 근거가 ..

[22.01.13]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내부링크]

트위터 지난 불장의 사이클은 많게는 40%대의 조정을 여러 번 겪어왔는데 이번 사이클의 2번을 못 버티냐는 트윗입니다. '슈퍼 트렌드 인디케이터' 지표입니다. 비트코인 3일 봉 기준, 2017년 불장 사이클에서부터 꽤나 타율이 좋았다고 합니다. 현재 매수 시그널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모든 지표는 캔들을 기반으로 후행성으로 반응합니다. 무조건 맹신하면 안 된다는 뜻이죠. 그래도 장 분위기 상 매수 시그널이 나오게 된다면 긍정적인 거래량이 나올 것 같습니다. 온체인 및 기타 지표 시장가 매수, 매도 비율에 따르면 곧 축적 기간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매수세가 나오면서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이 상승 중입니다. 주황색 선 : 비트코인 / 초록색 선 : 알트코인 시가총액 이전 2017년의..

2022년 주목해야 할 '$1 미만 메타버스 코인' TOP 5! [내부링크]

FX엠파이어가 올해 주목해야 할 1달러 미만 메타버스 코인 TOP5 종목을 꼽았습니다. 1. 블록토피아 폴리곤(MATIC) 체인 상에 구축되고 있는 탈중앙화 메타버스입니다. NFT 메커니즘을 사용해 BLOK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을 제공합니다. 블록토피아는 애니모카 브랜드로부터 투자받은 바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기준 BLOK은 현재 0.0426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 메타히어로 메타버스에 '메타 스캐너'를 도입해 3D 프린팅, 네트워크 스캐닝, 게임 캐릭터 생성 등 기능을 제공합니다. 3D 스캐닝 분야 선두주자 울프 스튜디오와 협력 중입니다. 코인마켓캡 기준 HERO는 현재 0.1129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3. 에픽프라임 게임 회사, 엔터테인먼트 IP 및 브랜드와 협력해 게임 내 ..

[22.01.12]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내부링크]

트위터 "이란은 기업이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국제 무역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한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비트코인 거래소의 소유주가 유럽으로 확장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2021년 중국 금지 이슈 직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안전해 보이는 네트워크!" 온체인 및 기타 지표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는 현재 비트코인이 과매도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BTC/GOLD 비율도 적정한 과매도 상태이고, 자신의 수요 모델(S-커브 모델)에 따르면 4만 달러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휴면 흐름 지표(주황색)입니다. (검은색은 비트코인) 매도 압력이 감소하고 있어 상승세를 보일 기회입니다. 코인베이스 프리미엄 지표입니다. 작년 12월 24일부터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22.01.12] 파월 청문회 내용 요약! [내부링크]

BJ 파월 :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계속 높아지면 시간이 지날수록 금리를 더 올려야 할 것이다. 우리는 물가 안정이 필요하고 높은 인플레이션이 그 목표에 위협이 되는 긴 확장을 장려하고 싶다. 매우 낮은 금리의 시대에 머물러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임금이 오르는 것은 대체로 좋은 일이다. 실업률이 매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노동시장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다. 경제는 더 이상 극도로 수용적인 정책을 요구하지 않는다. 올해는 좀 더 정상적인 정책으로 돌아가겠다. 목표치를 훨씬 상회하는 인플레이션은 경제가 더 이상 우리의 높은 수용성 정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신호다. 현재로서는 최대 고용 목표보다 인플레이션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우리는 올해 금리 인상을 포함한 정책을 정상..

[22.01.11]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내부링크]

트위터 JP모건은 내구성, 운반용이성, 대체 가능성, 분할 가능성, 희소성, 검증 가능성, 검열 저항성, 역사 등 가치저장 수단을 평가하는 8가지 요소 중 비트코인이 금보다 7요소가 우세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금은 단지 역사적으로 오래됐을뿐 모든 분야에서 비트코인이 금을 능가한다고 평가한 셈이죠. 온체인 및 기타 지표 1월 11일 23:24 기준, 24,262개(약 1조 원)의 비트코인이 거래소 밖으로 출금했습니다. 대량 출금된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거래소 출금은 비트코인을 개인 지갑으로 보유하겠다는 의지이며, 시세에 긍정적 영향을 끼칩니다. 비트코인 엔터티 조정 휴면 흐름을 보는 위 지표는 시장의 바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스마트 머니는 아직 팔지 않았다고 볼 수 있으며, 해당 지표의 ..

국내 게임사들의 NFT, P2E 관련 프로젝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2021년은 한국 게임산업에 있어서 엄청난 변화를 맞이한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산업 중 하나는 바로 '게임'이죠. 게임 속 다양한 재화에 블록체인 기술을 입혀 NFT 활용과 가상자산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외 엑시인피니티에 이어 국내 게임 시장 구도를 뒤흔든 NFT와 P2E! 대표적으로 위메이드의 미르 4가 있습니다. 내년까지 100개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는데요. 그런 위메이드에 도전장을 던진 게임사는 카카오 게임즈와 컴투스가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는 관계사 그라운드X를 통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보유하고 있죠. 또한, 자회사인 프렌즈 게임즈의 '보라'도 있습니다. 컴투..

[22.01.10]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온체인지표/차트) [내부링크]

트위터 지난 24시간 동안 38K 부근에 강한 매수 라인이 형성되었습니다. 고래들이 매수 라인으로 가격을 이동시킬 준비를 하고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차트입니다. 40K가 깨진다면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많은 욕을 먹고 있는 우리의 플랜비입니다. 사람들이 비트코인 강세장에 대해 믿음을 잃은걸 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2020~2024 사이클의 절반밖에 오지 않았다. 비트코인은 1조달러(시가총액)에서 난기류를 경험하지만 S2F의 목표가는 여전히 10조 달러이다. 온체인 및 기타 지표 현재 거래소 유입과 유출량은 큰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비트코인 롱 청산 도미넌스가 69%를 기록하며 21년 5월 이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선물시장에서 많은 롱 트..

[사전등록 이벤트] 나만 알고 싶은 돈 버는 NFT, 해시드 달팽이! [내부링크]

코인 뽀개기, 오늘의 이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재미있는 프로젝트는 바로 '해시드달팽이' 입니다. 수많은 NFT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NFT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막상 어렵게 느껴지기만 하죠. 그래서 해시드달팽이는 보다 쉬운 NFT를 통해 대중적인 문턱을 낮추고자 NFT를 활용해 돈을 벌 수 있는 DeFi를 결합한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해시드달팽이의 핵심 컨셉은 바로 돈 버는 NFT인데요. 해시드 농장에 다양한 달팽이 NFT를 활용해 $EPR(이파리 토큰)을 획득하는 구조이며, 국내 최초 NFT-Fi (NFT + DeFi) 입니다. 쉽게 말해 달팽이 NFT를 구매하면 달팽이들이 자동으로 랠리에 참가해 달리기를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EPR(이파리 토큰)을 분배받게 됩니다. 현재 진행 중..

[경제 이슈] 1월 11일~12일 주요 일정 [내부링크]

11일 11:30 - George FOMC 위원 연설 예정 12일 00:00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제롬 파월 증언 12일 02:00 - 미 에너지청(EIA) 단기 에너지 전망(STEO) 12일 10:30 - 중국 CPI(소비자물가지수) 발표 12일 22:30 - 미국 CPI 지수 발표 *CPI(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치보다 높게 상승하게 되면 인플레이션 압박으로 국채 금리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증시에는 악재로 작용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명 토망고!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 칼로리,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마치 설탕을 뿌린 듯한 맛! 달달한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단맛이 일품이지만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단마토'에 대해 아시나요? 단마토로 알려진 스테비아 토마토를 처음 먹게 되면 엄청난 단맛에 깜짝 놀라곤 합니다. 달달한 토마토를 뜻하는 단마토는 망고처럼 달다고 해서 토망고, 샤인 머스켓에서 따온 샤인마토 라고도 하죠. 지난해 유명 스타일리스트인 한혜연 씨가 SNS에 몰라보게 날씬해진 모습의 사진을 올리며 "토마토가 설탕을 뿌린 것처럼 달고 맛있다.", "단마토로 12.5kg을 감량했다." 라고 전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일반 토마토보다 작아서 먹기 쉬운 방울토마토도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탄생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 인기가 급격히 떠오르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 단마토는 설탕을 뿌리지도 ..

청년 특별 구직 지원금 신청 (feat.50만원 지급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그 종식이 좀처럼 보이지 않는 장기전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로 인해 대다수의 기업들이 채용을 축소하거나 연기하는 등 청년들의 취업 시장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어 구직이 장기화된 상황입니다. 이에 노동부는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전선에 뛰어든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긴급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 지원 대상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청년 구직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여부입니다. 19~20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한 미취업 청년으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가 구직 지원 프로그램에 해당됩니다. 단, 현재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급받고 있거나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 참여자로 '구직촉진수당' 수급..

코로나19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지원금 신청(feat.100만원 지급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9 사태로 매출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25일부터 최대 200만 원의 새희망자금이 지급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난 23, 24일 이틀간 241만 명에 달하는 소상공인에게 새희망자금 안내 문자메시지 발송으로 현재 7771억 원이 지급됐다고 전했습니다 신속 지급 대상을 기준으로 지원규모의 약 30% 정도의 규모가 지급이 된 것이죠 현재도 온라인 신청을 통한 접수가 가능하며 주말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홀짝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하고, 추석 연휴기간 접수분은 연휴 직후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온라인 신청이 어려워 방문 신청할 경우, 10월 26일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하시는..

메벤다졸 항암효과 그리고 복용법,부작용,구매처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가장 두려운 난치병으로 인식되는 암은 우리나라 기준 5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할 정도로 발병률이 매우 높은 국가입니다 현대 문명과 더불어 의료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암 조기 진단과 면역 항암제의 개발 등 암 전이를 예방하고 개선된 치료법이 등장해 치료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암은 현대 의학의 난제로 남아있고 암의 발생 빈도는 현저히 증가되고 있죠 조기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경우 치료할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시한부 선고와 같은 절망적인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최근 해외에 한 매체를 통해 암을 극복한 사례가 전해지면서 사람 구충제뿐만 아니라 개 구충제를 이용한 항암요법이 크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마치 새로운 치료법이 등장한 것처럼 암 환우분들에게 실낱..

구충제 '플루벤다졸' 의 항암효과 및 복용법, 부작용, 알벤다졸과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구충제의 항암효과가 알려지며 큰 이슈가 되자 펜벤다졸과 알벤다졸 등 구충제의 폭발적인 수요와 함께 품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개 구충제 '펜벤다졸'과 보조 영양제 프로토콜 구충제 '알벤다졸' 효능과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 그 여파로 인해 같은 벤지미다졸 계열 구충제인 '플루벤다졸'도 자연스럽게 수요가 증가해 원료약 확보에 어려움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알벤다졸 열풍에 이어 플루벤다졸 구충제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그 효능과 올바른 복용법, 알벤다졸과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플루벤다졸" 플루벤다졸은 알벤다졸과 마찬가지로 식약처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사람 구충제로 약국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구충제입니다 또한 벤지미다졸 계열 약물이기 때문에 알벤다졸과 약물학적..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TouchEN nxKey' 완전 정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 이번에 다룰 주제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Touchen nxkey' 입니다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및 해결 방법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며 급속도로 성장한 인터넷은 정보 수집 방식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이루면서 우리 삶의 모든 분야에 필수 불가결한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웬만한 은행 업무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고, 심지어 계좌 개설도 비대면으로 가능한 시대가 되었죠 은행뿐만 아니라 관공서, 국세청 등의 업무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데 각 기관마다 공통적으로 2가지를 요구합니다 신원 확인을 위한 전자 서명인 공인 인증서와 해당 기..

구충제 알벤다졸, 펜벤다졸과 차이점/복용법/부작용 완전정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작년부터 외국의 한 매체를 통해 말기 암 환자의 완치 사례가 알려지면서 많은 암 환우들에게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이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개 구충제 '펜벤다졸' 효능과 암 치료 사례 개 구충제 '펜벤다졸'과 보조 영양제 복용법 의약계와 식약처는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펜벤다졸의 부작용을 지적하고 있지만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인 암 환우들은 누군가의 호전 소식과 완치 사례가 희망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작용을 감수하는 한이 있더라도 마지막 희망을 걸어 시도해볼 겁니다 말기 환자가 아닌 경우 조금은 더 안전하게 대체약으로 사람 구충제로 허가받은 알벤다졸, 메벤다졸, 플루벤다졸을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펜벤다졸, 메벤다졸, 알벤다졸,..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특고,프리랜서,자영업자,무급휴직자 모두 150만원 지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는 국민의 생활 안정과 경제 회복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긴급 재난 지원금' 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전국민 누구나 지급!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기준 , 조회 , 사용처 총정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2020년을 맞이하자마자 순식간에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와 같이 우리의 시간도 빠르게 흘러 어느덧 가정의 달 5월이 되었습니 bjmin93.tistory.com 긴급 재난 지원금 알아보기 잇따른 코로나 확진자와 'n차 확산'으로 인해 개인과 기업의 소득, 매출이 감소하여 모두가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에서도 고용 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해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컴퓨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윈도우10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민수르입니다. 우리의 일상과 근무 환경을 돌아보면 대부분의 많은 작업들을 컴퓨터로 처리합니다. 컴퓨터 특성상 활용 분야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 및 설치가 잦아지면서 점차 또는 급격하게 느려지는 현상을 겪곤 합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 파일, 작업 스케줄러, 인터넷 툴바, 레지스트리, 시작 프로그램, 용량부족 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장기적으로 쌓여서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광고성 팝업 창, 익스플로러 에러 등 간단한 문제들도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컴퓨터 초보자에게는 모두 쉽지 않은 일입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는 분들이더라도 일일이 찾아서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는 '포맷(초기화)'! 하지만 이 ..

개 구충제 펜벤다졸과 보조 영양제 복용법 및 구입,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지난 펜벤다졸 암 치료 사례에서 소개드린 조 티펜스는 소세포 폐암 말기로 시한부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암세포 완치는 물론, 정상적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가 복용한 펜벤다졸(파나쿠어 C)과 흡수율 등을 고려한 보조 영양제 3가지를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현재 품귀현상으로 구하기 어려운 펜벤다졸과 관련 영양제를 '어디서 구입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명! 조 티펜스 프로토콜" 조 티펜스가 소세포 폐암 말기 당시 수의사의 권유로 복용한 약품 목록입니다. 그는 암이 완치된 이후에도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복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구입 관련 링크는 글 하단에 첨부했습니다. 1. 펜벤다졸 우선 위 2가지가 대표적인 펜벤다졸 개 구충제로 ..

제로 금리 시대 속, 저축 은행 정기예금 금리 상향 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올해 초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금융 시장이 요동치고 있는 지금,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주던 '고금리의 대명사'인 저축은행들도 속수무책으로 금리 경쟁력이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오히려 하나둘 예금 금리를 올리는 저축은행들이 있습니다. 그럼 그 이유와 함께 추천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준금리 0% 대로 치닫는 한·미 기준금리" 최근 미국의 제로금리 수준의 금리 인하와 함께 뒤이어 한국은행도 기준금리 0.5% 인하를 강행하게 되어 지난 4월 9일 기준, 역대 최저치인 0.75%로 동결된 상태입니다. "저축은행의 예금 금리도 하락세..." 2019년 7월 경 부터 저축은행의 1년 만기 평균 예금 금리도 기준금리의 인하 속도에 발 맞추어..

재테크의 기본! CMA, 그 종류와 활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오늘은 자산관리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들어봤을, 재테크의 기본! CM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목받는 CMA?" 지속되는 저금리 상황 탓에 적금 만기의 이자 수익률이 0~1% 대로 사실상 제로 금리에 치닫고 있는 시점에서 단순히 은행의 예적금을 이용하셨던 많은 분들이 다른 재테크를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재테크 전략 중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1일 1금리'의 CMA 통장이 초저금리 시대 필수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게 됐습니다. CMA Cash Management Account 의 약어로 '자산을 관리하는 계좌'를 뜻하며, 종합자산관리계좌 라고도 불립니다. CMA는 증권사나 종합금융회사에서 운용하는 수시 입출금 통장으로 ATM기기 출금, 체크카드, 온라인/모..

전국민 누구나 지급!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기준 , 조회 ,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2020년을 맞이하자마자 순식간에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와 같이 우리의 시간도 빠르게 흘러 어느덧 가정의 달 5월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여파로 건강뿐만 아니라 경제에도 엄청난 타격을 입어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죠. 따라서 정부는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 생활 안정과 경제 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긴급 재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난 3월 30일, 대통령 주재 제3차 비상 경제 회의를 개최하여 긴급재난지원금 도입 방안에 대해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달 29일, 국회에서 2차 추가 경정 예상 안이 통과되어 정부의 긴급 재난 지원금 지급이 현실화되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급 지급 대상은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합산액(20.3월 기준..

개 구충제 '펜벤다졸' 효능과 암 치료 사례! 조 티펜스, 개그맨 김철민 근황 [내부링크]

많은 암 환우분들과 그 가족들에게 위로와 평안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작년부터 개 구충제로 암을 치료했다는 소식으로 때 아닌 구충제 사재기 사태가 일어나는 등 많은 논란의 중심에 있는 '펜벤다졸'의 효능과 암 치료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을 일으킨 파나쿠어 C 구충제" 지난해 9월, 개 구충제를 복용하고 말기 암을 완치했다는 사례가 알려지면서 많은 암 환우들과 그 가족들에게 실낱같은 희망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개 구충제 열풍이 일어나 품귀 현상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죠. 미국 오클라호마에서 사는 '조 티펜스(Joe Tippens)' 라는 이 60대 남성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암이 퍼진 3개월 시한부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 구충제를 2년 동안 복용 후..

인스타그램 마케팅, 프로필 설계와 인스타 영어 글씨체 프로필 꾸미기 [내부링크]

"인스타 하세요?" "인스타 아이디가 어떻게 되세요?" 적어도 이 곳에 방문하신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거나 해본 말일 겁니다. 자신이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의 인스타도 관심이 생기기 마련이죠. 뿐만 아니라, 서로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고 좋아요나 댓글c로 관심을 표현하고 팔로우를 합니다. 이렇듯 우리는 온라인 상에서도 서로에 대한 관심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합니다. 인스타그램은 바로 이 원리를 적용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중 하나인 것이죠. "2020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네트워크 TOP 10" 전 세계의 약 39억 명의 인터넷 사용자 중 20억 명이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은 무려 10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죠. 글의..

삶의 쉼표, 찬송가 복음성가 무료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쉴틈 없이 바쁜 현시대 속에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때론, 한 템포 쉬어가는 '삶의 쉼표'가 필요합니다. 쉼 없이 달리기만 하면 삶의 균형은 흔들리게 되기 마련입니다. 마치 글에서 쉼표가 없이 문장이 길어지면 지루하고 요점을 파악하기 어려운 것과 같습니다. 음악에서도 곡의 여운을 표현하기 위해 쉼표를 사용하지만, 쉼표가 없다면 곡을 연주하기에 숨이 가빠 완주하기가 힘듭니다. 이렇듯 삶의 쉼표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재정비하며, 다음 음표를 연주할 수 있도록 재충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 방식의 쉼표가 있겠지만, 앞만 보느라 정신없을 때가 많은 저는 분주한 마음을 내려놓고, 마음의 평안과 위로를 받기 위해 찬송가를 즐겨 듣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찬송가로, 어렸을 적부..

3DP Chip,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오늘은 유용한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3DP Chip 몇번의 간단한 클릭으로 하드웨어 종류를 확인하고 최적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광고없음 #편의성 내 컴퓨터의 CPU/메인보드/그래픽/사운드/기타 드라이버를 잡아 설치 및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기 떄문에 PC나 노트북을 포맷하는 경우, 여러장치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다시 재설치하는 번거로움과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한 마찬가지죠. '장치 드라이버'가 무엇인지 정확히 아시나요? *정확한 개념을 아신다면 이 부분은 SKIP! 장치 드라이버는 기본적으로 하드웨어와 운영체제 사이를 연결하는 통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인 Windows와 하드웨..

오타방지! 편리한 자동 맞춤법 검사기 #이력서 #자기소개서 [내부링크]

우리는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로 많은 문서들을 다룹니다. 또한, 수기로 작성할 때보다 많은 정보를 담는 경우가 많아 맞춤법 검사가 필수입니다. 학교나 회사 등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PPT자료를 준비하거나 입학과 입사를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꼼꼼히 살펴본다한들 모르고 넘어가거나 글자 수가 많으면 일일이 확인하기도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면 오타를 방지하고 수정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맞춤법 검사기를 소개하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검사기의 링크는 설명글 아래에 첨부하였습니다. 1. 나라인포테크 부산대 인공지능연구실과 협업해서 만든 검사기입니다. 검사할 텍스트를 붙여넣고 검사하기 버튼으..

취업청년,구직자의 굿뉴스! '2019 취업성공패키지' [내부링크]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여러 정책 중에 취업지원사업인 '취업성공패키지' 를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취업성공패키지'는 고용노동부에서 구직자에게 취업상담, 직업훈련, 취업알선을 단계별로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입니다. 앞서 말한 3단계의 과정을 통해서 참여수당(상담 및 훈련) 과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까지 모두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지원 조건을 확인해야겠죠?" '취업성공패키지'는 지원 대상자의 유형에 따라 지원금 관련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2019년부터 지원조건이 완화되어 더 많은 청년들이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종 교육기관 졸업 혹은 중퇴 후 2년 이내의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신청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복사 금지 소스코드 [내부링크]

/*블로그 불펌방지 및 특정영역 허용*/ code { -webkit-user-select: text !important; -moz-user-select: text !important; -ms-user-select: text !important; user-select: text !important; } body { -webkit-user-select: none !important; -moz-user-select: -moz-none !important; -ms-user-select: none !important; user-select: none !important; } 위 소스 코드를 복사 - [블로그 관리 홈]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클릭, CSS 란 아무 곳에 붙여넣기. 그..

'후회 최소화 법칙' (제프 베조스,Jeff Bezo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 입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게시글로 좋은 동기부여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 빌 게이츠를 꺾고 전 세계 부호 1위를 탈환한 온라인의 공룡,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 지난 2018년 1월 10일 기준으로 그의 자산은 $105.1 billoin, 약 169조원! 그가 창업한 아마존(Amazon)은 미국의 국제적 전자 상업 회사로, 거대 상거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미국의 명문 프린스턴 대학을 수석 졸업하고 일류 기업의 스카우트를 받았지만 벤처 기업을 선택해 바닥부터 비즈니스의 기반을 다졌다. 그리고 디이쇼 앤 컴퍼니 (D.E.Shaw & Co.)라는 금융거래 회사의 부사장으로 입사해 신규 시장을 개척하는 등 소위 잘 나가는 금융인 중 하나였다. 그런 그가 인터넷이 급격..

CMA보다 파킹통장! 매일 이자주는 통장 #사이다뱅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예금/적금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요즘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 통장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상 초유의 0%대 초저금리 시대" 신종 코로나 바..

손 소독제, 세정제 차이점 그리고 믿고 쓰는 가성비 제품 [내부링크]

작년 말 경 중국 우한에서 발발한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2020년 상반기가 지나가고 있는 지금도, 여전히 전 세계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긴장 상태입니다. 방역당국과 의료계는 코로나 확진자들..

2022년 주요 거시 경제 · 코인 호재 일정 (02.03) [내부링크]

일정 관련 문의와 해당 사이트 링크는 오픈 채팅방에서 공유합니다. 각 일정은 한국 시간 기준입니다. 거시경제 일정 미국 첫 비트코인 현물 ETF 결정, 3월로 연기 2월 2월 3일 21:45 유럽(EUR)..

2022년 주요 거시 경제·코인 일정 (01.24) [내부링크]

일정 관련 문의와 링크는 댓글 남겨주시면 개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일정은 한국 시간 기준입니다. 거시경제 일정 미국 첫 비트코인 현물 ETF 결정, 3월로 연기 1월 헝다 채권이자 $1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