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kot의 등록된 링크

 bkko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건물 탐방이 즐거운 분당카페 [모아니] [내부링크]

먹는 재미, 둘러보는 재미 둘 다 잡은 분당카페 모아니. 찾아가는 법, 주차안내, 영업시간, 메뉴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찾아가는 길, 주차요금 안내 모아니 건물 입구에 건물과 연결되는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으나, 자리가 많지 않다. 모아니 건물 집입 전 제 2주차장이 마련되어있으며, 건물 주차장 만차 시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된다. 주차요금 - 평일 3시간 무료 - 주말 2시간 무료 - 10분 초과시 1,000원 부과 / 카드결제만 가능 메뉴 주문 시 차량 등록을 합니다.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일 10:00 ~ 19:00 마지막주문 18:00 모아니는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중학생 이상만 동반 가능하네요. 진입로 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건물 전경을 볼..

최적의 날씨에 즐긴 바베큐 [내부링크]

옷상텃밭 엿보기 지인의 옥상 텃밭에 초대를 받아서 방문했던 날. 그동안 사진으로 보아왔던 예상으로는 화분 3~4개 정도 소규모로 예상했었으나, 생각보다 큰 규모에 너무나 놀라버렸다. 호박도 어찌나 많이 열렸던지 보는 내내 감탄사 연발 종류별 쌈채소가 마치 꽃다발처럼 반겨주었고, 햇빛 가득 담은 저 빛깔에 눈이 휘둥그레 고추는 또 얼마나 많이 열렸게요? 오른쪽 화분은 옥수수인데, 화분에서 옥수수가 얼마나 열리게 될 지 매우 궁금해지는 시간이었다. 두근두근 그나저나.. 벌레들.. 케일이 맛있니? 바베큐 즐기기 저 쌈채소들이 모두 옥상텃밭에서 나왔다는 것! 싱그러운 것 좀 보소! 시간 맞춰 딱 준비된 숯과 고구마! 치이익---- 익혀보자 목살 바베큐 고기로는 목살 2센치간격으로 잘라서 2근 가량 준비했습니다...

보드게임 리뷰 - 쿼리도 [내부링크]

두뇌 활동 활성화를 위한 전략 게임의 명작 - 쿼리도 구매 및 경험 후기, 쿼리도 플레이방법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너무나 좋은 보드게임 쿼리도!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푹 빠져있는 필자 필승법을 찾아내는 출연자들을 보면서 얼마간의 시간이 주어지는지 모르겠지만 나도 출연하게 된다면 잘 풀어낼 수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빠지기 시작한다. 나름 빠릿하게 돌아가던 머리는 어디로 갔는지 암산마저 한참 걸리는 요즘 나의 두뇌 회전력을 보면서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두뇌 트레이닝을 위한 모바일앱을 깔아보았지만, 광고가 지속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인내심이 꽤나 필요한 부분 물론 프로 버전을 구입할 정도로 퀄리티가 좋다면 그 돈도 아깝지는 않겠지?! 하여 두뇌를 많이 쓸 수있는 보드게임을 구입하여 집에서 재미나..

식물마켓 알식마켓 출동! [내부링크]

국립세종 수목원에서 식물마켓이 열렸어요. 날씨도 화창했던 토요일 수목원에서 열린 식물마켓 후기 올려봅니다. 사실 뭐 별거 없는 후기. 잠을 설친 채 새벽부터 운전해서 찾아간 국립세종수목원 주차장 찾아 헤매는 것부터 매우 진빠지는 아침이었습니다. 전시식물 셀러들께서 집에서 가져오신 곱게 키운 식물들 전시하는 공간도 있었구요. 필로덴드론존 차에 실리는 사이즈로 고르다 보니 저는 플로리다뷰티를 가지고 가게 되었습니다. 멋지게 키우신 식물이 정말 많더라구요. 안스리움존 자세히 좀 보고 왔어야 했는데 판매대 정리도 해야하고 할일이 태산이라 사진만 호다닥 찍고 나오기 급급했네요. 몬스테라존 우리집 무늬몬씨는 왜 이파리 내는 것이 이리도 느리신것인지..? 시간만 된다면 온실도 좀 둘러보고 싶었는데.. 다음을 기약해야..

원목의 따스함을 간직하고 있는 [GHGM] 카페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매주 화요일 휴무 졸졸 흐르는 시냇물 옆 용인 카페 GHGM 이곳은 공방도 운영하고 있는 카페로 집입하여 2층으로 올라가면 원목 작품들이 전시 되어있다. 원목을 워낙에 좋아하다보니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메뉴판 티라미수와 아메리카노 원목 플레이팅 너무 이쁘쟈나. 봄에도 가보았는데, 꽃가루가 많이 날려서 봄에는 야외보다는 실내가 좋다. 그치만 야외에서 마시는 분위기가 꽤나 좋아서 가을에 야외에서 마시는거 추천! 재방문의사: c - 꽃가루 날리는 봄에 야외는 피하기

용인 수지에 이런 대형 카페가?! [타임투비] [내부링크]

네비를 찍고 갈 경우 타임투비 주차장을 찍고 가는걸 추천한다. 영업시간 매일 10:00 ~21:00 카페 라스트오더 20:30 비스트로 라스트오더 15:00 (매주 수요일 '쉐프의 수요일' 운영) 용인에 대형 카페를 가려면 외곽으로 나가야만 한다고 생각했는데 공간이 주는 다채로움이 아름다운 [타임투비] 방문기 이리 가까운 곳에 이렇게 괜찮은 곳이 있었다니.. 적잖이 충격을 받은 필자. 역시 이런 카페는 평일에 방문해 줘야 제 맛인 것입니다. 이 곳의 이름이 타임투비인 이유 바로 이 평면도에서 잘 나타나네요. Time to B~~~로 이어지는 세계관 거의 광야급 주차장쪽을 통해 올라가면 이런 대나무길을 오르게 됩니다. 오후 3시까지는 식당과 카페를 분리 운영하다가 3시부터 자유입장이네요. 저는 점심시간을 ..

다시 방문한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성수플래그쉽 [내부링크]

가오픈 기간에 방문했던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테앤테) 제가 다시 한 번 가보았습니다. [테이스트앤테이스트 성수플래그쉽] 가오픈 기간에 가보았어요! 성수역과 건대입구역 중간쯤의 위치라 성수역에서 내려 커피 좀 마신 뒤 방문하였는데, 걷기에 충분한 거리였다. 오픈 시간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입구부터 남다른 포스로 우리를 맞 bkkot.tistory.com 재방문의 변 궁금했다. 먹어보지 못했던 그때의 메뉴가.. 그래서 시작한다. 음식 포스팅 시저샐러드 시저샐러드는 뭐 말해 모해. 실패할 수없는 메뉴인데, 드레싱이 굉장히 잘 비벼졌는데 로메인상추의 싱싱함이 잘 유지 되어있어서 내내 맛있게 잘 먹었다. 음료는 탄산수 메뉴판에는 탄산수가 없는데, 지난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냉장고에는 탄산수가 있으므로 ..

정자에 새로 오픈한 [올드페리도넛]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08:00 ~ 18:00 올드페리도넛 성남 상륙! 한남동에 항상 웨이팅이 있던 올드페리도넛 정자에도 오픈했네요. 다른 지점들에 비해 오픈시간이 매우 빠릅니다. 정자동 근처 직장인이라면 희소식일 수 있겠어요. 출근길 커피 & 도넛?! 오후에 가면 인기품목 대부분이 품절 오전에 방문하시는걸 적극 추천 드립니다. 오후에 가시면 메뉴판 대부분에 품절 딱지가 붙는걸 목격하실 수 있어요. 굿즈도 살 수있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둘러보십쇼쇼쇼. 창가 테이블에 자리하고 있는 화분이 귀엽네요. 올려둔 고양이도. 인기메뉴 - 버터 피스타치오 - 크림브륄레 - 피넛버터 위 3가지 도넛은 조금만 늦게 가도 구경도 힘들더라고요. 세상에;; 눈에 띄는 주황색 봉투 들고 털레털레 포장전문점 (Only To Go) 주문..

실패하지 않는 중식당 [신차이]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10:00 ~21: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실패하지 않는 중식당 [신차이] 저녁으로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방문한 곳. 자주 오던 곳이라서 메뉴는 보는 척만 하는 수준 오늘은 일행이 늘어 평소 먹던 메뉴와 조금 다르게 시켜보았지. 요 근래에는 탕수육만 먹다가 오랜만에 시켜본 찹쌀탕수육 처음 식당이 생겼을 때는 분명 소스가 부어져서 나왔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소스가 별도로 나온다. 사람들이 항의를 많이 했나 싶어지는 부분.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소스를 부었다. 튀김옷 맛없는 집은 찍먹이 좋은데, 맛있는 집은 부먹이 더 맛있음. 오랜만에 시켜봤는데, 과하게 튀겨진건지.. 너무 딱딱해서 먹기 좀 힘들어서 몇 점 먹지 않았다. 실망이었음. 자주 와보았지만 처음 시켜본 X.O볶음밥 고슬고슬한..

한적한 성수 골목길 [더반베를린]에서 라떼 한 잔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라스트오더 20:30 약속이 있어 다시 방문하게 된 성수동 평일 낮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는 여전했다. 멋진 벽 앞에서 사진 찍으려는 자와 각자 일하러 가려는 자가 뒤섞여서 묘한 생동감이 넘치는 곳 약속시간 훨씬 전에 도착하여 찾아가 모닝커피를 즐겼던 성수 더반베를린 도로변이 아닌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지도를 잘 보고 찾아야 한다. 지금보니 저 핑크 집도 보통이 아닌게 뭔가 장사를 하는 곳인가 싶어지네. 2023년 5월의 이벤트! 커피 메뉴는 아래의 메뉴판 참고하기. 롱블랙이 있는걸 보면 호주식 커피집인가? (이거슨 뇌피셜) 깔끔하게 정돈되어있는 모습이 마음에 쏘옥 든다. 공간의 시각적 확장을 노린 통창은 언제나 환영이지. 방문했을 때는 대충 봐서 몰랐는데, 사진을 통..

[전경희비빔잔치국수] 날씨가 더워지면 국수로 입맛을 싸악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20:00 [전경희비빔잔치국수] 날씨가 더워지면 국수로 입맛을 싸악 날이 더워질수록 입맛을 잃어가서일까? 이상하게 면이 더 땡긴다. 일행의 적극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전경희비빔잔치국수 아주 진국이라는 설명. 메뉴판 정보는 아래와 같다. 아직 여름은 아니지만 여름철 계절메뉴인 열무국수가 일찌감치 개시되었다는 희소식! 적극적으로 메뉴 공부를 해온 일행의 추천메뉴대로 주문을 진행하였다. 이곳을 검색하면 나오는 추천메뉴는 '불고기비빔국수'이지만 일행의 추천은요~~ 두구두구두구 야채해물전 부추 양파 오징어 등이 들어가 있는 바삭한 전 나도 드디어 찍어본 음식 잡고 샷 음잡샷은 블로거의 필수 덕목이라며 적극 권장하는 나의 일행..

용인 외곽으로 떠나는 커피여행 [칼리오페]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용인 외곽으로 떠나는 커피여행 [칼리오페] 평일 낮에 외곽으로의 카페 여행기 칼리오페도 두번째 방문인데, 첫번쨰 방문때는 주말이었어서 너무너무 혼이 빠지게 사람이 많았던 기억이 생생하다. 하지만 그 규모에 매우 감탄했던 기억떄문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굉장히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는게 장점인데, 주말에는 그 넓은 주차장도 꽉찰 만큼 사람이 많다. 칼리오페에 방문하면 요 앞에서 다들 기념사진을 찍어준다구. 사람 별로 없으니 사진 찍기도 수월하다. 입구로 들어가면 정면에는 주문할 수있는 공간이 있고, 우측에는 음식 조리공간, 좌측에는 베이킹하는 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맞은 편에는 로스팅기도 아주 거대하게 모습을 뽐내고 있다. 주문하러 가는 길에 맞아주는 예쁘고 다..

삼성 코엑스 비건음식점 [플랜튜드] 두번째 방문기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라스트오더 20:20 코엑스 비건레스토랑이라면 [플랜튜드]! 2번째 방문했던 플랜튜드 점심시간에도 줄서서 먹어야 하는 곳인데 조금 이른 저녁 시간에 방문했더니 바로 입장가능했다. 5시 30분 정도였던가..? 기본 테이블 세팅은 아래와 같다. 가장 구석 3인 테이블에 앉으면 볼 수 있는 와인잔들 테이블에 자리하고 있는 저 컵들은 볼 떄마다 양치컵으로 쓰고 싶단 말이지. 가장 안쪽의 4~5인 테이블 주문은 패드로 한다. 요즘에는 직원이 주문 받으러 오는 경우가 더 희귀한 광경일 정도로 키오스크 문화가 발달한 것 같다. 코로나떄문에 급속도로 환경을 바꾸게된 영향이 크지 않을까? 주문한 2인세트의 메뉴는 1.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2. 크럼블 두부 비빔밥 & 토마토 순..

우연히 찾아 들어간 성수 카페 [마를리]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09:00 ~ 23:00 영업시간 어마어마 하네. 와우 점심 먹으러 가려던 곳에 가기엔 나와 일행의 위가 너무 가득찬 상태였고, 커피나 마시고 가자~ 하며 성수 거리를 배회했다. 이번에는 사전에 검색하고 알아보지 않고 걸어다니며 마음에 드는 곳으로 들어가보자! 하며 두리번 거려보았다. 그러다 발견한 마를리. 간판도 없고 그냥 카페같다?는 느낌만 받고 들어가게 된 곳. 날씨가 요즘같이 맑고 좋을 때는 야외테이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안에서는 밖이 너무 잘보여서 민망할 것도 같네. 손님이 없는 시간에 방문하여 아주 편안하게 내부 사진을 찍을 수있었다. 초보 블로거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타이밍이구만. 베이킹이 쉴 새없이 이루어지는 공간과 그걸 지켜보는 나~~ 내가 굉장히 좋아하는 ..

세종 카페 / 조치원 카페 [모디스트임팩트] [내부링크]

영업시간 월~금: 오전 11:00 ~ 오후 09:00 토, 일: 오전 11:00 ~ 오후 10:00 매월 둘째주 마지막주 화요일 휴무 조치원역에서 기차를 타기 위해 대략 50분간 여유가 있어 방문했던 곳. 입구에서 바라 본 전경은 이러하다. 손님이 없어보여서 좋다~ 했는데 대부분의 손님들은 커피를 받은 후 2층으로 올라갔다. 난 조용한게 좋으니까 2층은 쳐다도 보지 않고 조용한 1층에 자리하기. 베이킹을 위한 공간이 별도로 자리하고 있었다. 베이킹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부분. 자세한 이름은 잊어버렸지만, 대략 딸기 다쿠아즈로 추정. 다른 종류를 주문하려했는데 품절되어 맛볼 수없었다. 잘라 먹어야 하는 크기인데, 요즘 예쁜 음식들 대부분의 특징답게 자르는 순간 모양이 매우 망가짐 ꈍꈍ 마지막 예쁜 모습..

호텔 조식 - [그랜드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 호텔 즐기기 2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조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기로 한다. 서울 호캉스 즐기기 [그랜드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 1 원래 여행 좋아하는 자이지만, 번아웃이 심하게 왔는지 아무데도 가고 싶어지지 않은 나란 사람. 그래서 택한 것이 서울 호캉스 즐기기! 이번에 택한 것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아주 bkkot.tistory.com 그동안은 느껴보지 못했던 것 중 가장 큰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장점은 투숙객 조식 할인 제공 호텔 조식 뷔페의 퀄리티가 어떻든, 할인 혜택을 이정도까지 받아본 적이 없었다. 물론, 조식 포함 숙박비를 사전 결제한 경우는 제외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뷔페의 가격은 아래와 같이 성인 7만원(봉사료, 세금 포함)이다. 하지만 투숙객 할인이 50%이상 된다는 것. ..

서울 호캉스 즐기기 [그랜드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 1 [내부링크]

원래 여행 좋아하는 자이지만, 번아웃이 심하게 왔는지 아무데도 가고 싶어지지 않은 나란 사람. 그래서 택한 것이 서울 호캉스 즐기기! 이번에 택한 것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아주 근접한 위치에서 회사를 다녔어서 혹시나 사람들 마주칠 일 있으려나? 하며 다녀온 곳. 결국 한 명도 마주치지 않았지. 불행인지 다행인지..? 깔끔한 리셉션과 친절한 직원분들이 우리를 맞이해 주었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얼리체크인 문의를 하였는데, 안타깝게도 청소가 되지 않아 일찍 들어갈 수 없었던 슬픈 이야기. 대략 30분 가량 시간이 남아 근처 구경을 하자! 하고 돌아보는데, 기안84님과 베르나르베르베르등 좋은 작가님들의 전시도 볼 수 있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대장님 덕분에 지난 전시때도 잘 보고왔었는데, 내적 친분..

판교 [오리지널팬케이크하우스] 팬케이크 덕후와 만남! [내부링크]

영업시간 월~일 오전 09:00 ~ 오후 09:00 메뉴 아침/점심 메뉴판 http://originalpancakehouse.co.kr/data/file/menu/3695953479_yTsRUovM_823e52705812cccf252c83ac5715379b87622f11.pdf 저녁 메뉴판 http://originalpancakehouse.co.kr/data/file/menu/3695953479_fqxv4k9O_41ccdb37e11ee52b333183a5f96d481f949bf62b.pdf 판교역과 이어져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았던 오리지널팬케잌하우스 판교점 이날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날이었는데, 위치의 장점이 한껏 발휘되는 날이었다. 평일 아침 시간에 방문하여 우리가 들어갈 때는 방문객이 많지는 않았지..

[테이스트앤테이스트 성수플래그쉽] 가오픈 기간에 가보았어요! [내부링크]

성수역과 건대입구역 중간쯤의 위치라 성수역에서 내려 커피 좀 마신 뒤 방문하였는데, 걷기에 충분한 거리였다. 오픈 시간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입구부터 남다른 포스로 우리를 맞아주던 테앤테 개취로 유리 물병은 예쁘지만 무거워서 힘들다는 먹고 싶은 메뉴 2개를 골라갔는데 그 중 2개가 가오픈기간이라서 안된다셔서 좌절했지만, 또 올 명분?이 생긴 셈이었다. 요즘처럼 좋은 날씨에는 바를 오픈하고 아래 사진과 같이 마주볼 수 있게 계획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다. 테이블 안쪽으로는 스낵 아이스크림 와인등을 골라 사먹을 수 있는 전시가 되어있어서 다채로운 재미가 있었는데 사먹지는 않고 구경만 하고 왔다. cc 공간의 끝에 마주할 수있는 것이 보이드가 아닌 재밌는 요소들이라서 심심할 겨를이 없었던 곳 계..

세종에서 만난 맛난 메밀 낚지볶음 [돈가스와 메밀 광화문미진] [내부링크]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15:00 ~ 17:00 휴게시간 20:30 마지막 주문가능 시간 네이버 예약 가능하며, 네이버 예약 페이지 진입 시 얼리버드 프로모션 현재 진행중이다.(프로모션 일정: 2023.04.13 ~ 2023.04.30) 내가 사먹을 때는 못봤던 프로모션이라 가슴이 쓰리지만.. 난 저녁으로 먹고 왔으니 어차피 적용은 안됐겠지. 날이 좋아 밖에서 한참 산책과 이야기를 도란도란 나눈 후, 배가 고팠던 일행은 먹고픈 메뉴를 열심히 서치한 후 여기 어떠냐며 내가 거부할 수 없는 메뉴를 들이밀었다. 메밀과 돈가스와 낚지볶음이요???? 이걸 어찌 거부해? 너무 배가 고팠으나 브레이크타임에 걸려서 5시 되기 전에 문앞을 서성였다. 5시가 되기 무섭게 손님들이 우르르 들어가 자리를 잡았..

성수 맛집 [호미담] 한식 / 민속주점 [내부링크]

# 예약은 캐치테이블에서 가능 호미담 친숙하지만 개성있는 한식요리와 다양한 우리술을 즐길 수 있는 한식주점입니다 app.catchtable.co.kr # 저녁 이용시간 제한: 술을 마시지 않을 경우 이용시간이 한시간으로 제한되며, 한시간이 지나면 칼같이 잘라낸다고 하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콜키지 가능(2만원) 단, 와인잔은 제공되지 않음. 영업시간 월: 17:30 ~ 23:00 화, 수, 목, 금: 11:30 ~ 23:00 토: 16:30 ~ 24:00 일: 정기휴무 14:00 ~ 17:30 휴게시간 와인 콜키지로 방문한 [호미담] 주문한 메뉴 1. 맑은 물총조개탕 2. 바삭 명란 감자전 3. 항정살 연저육 삼합 * 추가 메뉴 4. 바삭 부각 세트 5. 치즈 곶감 말이 테이블에 놓여진 ..

강남 카페 베이커리 [쿄베이커리] [내부링크]

교보건물의 스타벅스는 자리가 매우 없다. 의자가 부족하다기 보다는 사람이 사람이 너무나 많다. 만나기 참 편한 장소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리저브이기도 해서인가? 그래서 방황하다가 들어간 그 곳. 쿄베이커리 알고보니 빵맛집이었다. 빵 맛집에서 밀크티만 주문한 나란 사람... 밀크티는 아쌈으로 만든 것이었고, 쌉싸레한 맛이 입맛을 돋구어주었다. 내스타일이었음. 빵집에 와서 빵을 안사는 것은 왠지 앙꼬없는 찐빵을 먹은 느낌이라서 2가지 빵도 구입하였다. 패키지가 매우 귀엽네. 일반 소금빵과 먹물소금빵 구매! 나는야 소금빵 마니아! 먹물 소금빵은 조금 단편이었다. 아기궁둥이? 이런 이름의 빵을 많이들 사먹는 것 같았는데, 내가 방문했을 때는 해당 상품 품절이라 먹어보지 못했네. 오며가며 들러서 먹어보기에는 나..

강남 맛집 / 신논현 맛집 [비푸스] 비건 브런치 [내부링크]

네이버 예약 가능하며 주차는 힘들다. 영업시간 11:00 ~ 20:00 14:20 ~ 16:30 휴게시간 19:30 주문마감시간 친구들과 원래 가려던 곳이 영업종료된 관계로 급하게 찾게된 비푸스 요즘에는 퀄리티 좋은 비건 음식점들이 꽤나 많아서 괜찮은 곳을 검색하다보면 비건음식점이 걸리곤 하는데 비푸스도 그렇게 발견하게 된 곳이다. 신논현역에서 도보거리로 가까우니 방문시에는 지하철이 더 편리하다. 주문한 음식은 1. 3가지 버섯 & 양파버거 2. 트러플 버섯 크리미 뇨끼 3. 태국식 그릴드 베지 레드 커리 주문한 음료는 1. 논알콜 비건 맥주 2. 다이어트 콜라 위와 같다. 기본 제공 물이 레몬물인게 맘에 든다. 콜라가 맥주 패키지 같고, 맥주가 콜라 패키지 같았던 음료 2캔. 기본 얼음잔과 캔하나씩을 ..

벚꽃 나들이 * 정평천 벚꽃 [내부링크]

올해 벚꽃이 일찍 피었다가 비온 후 다 져버린 상태라 이 포스팅은 내년 정보용쯤 되시겠다. 이때 꽃놀이 후에도 방문하여 꽃비가 내리는 영상까지 찍었으나, 편집을 아직 하지 못한 관계로 그 영상은 패쓰하는 걸로. 개나리 진달래 벚꽃 목련이 모두 함께 피는 계절이라니... 이거때문에 올해 꿀벌들이 개체수가 감소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기사를 접하고 슬퍼하다가도 꽃보면 신나서 또 활보하고 다니니... 스스로도 아이러니 하군.

한남동 맛집 [빠르크 / 파르크] 깔끔한 한식 [내부링크]

네이버 지도에서는 '파르크'로 검색 해야 한다. 메뉴판에는 빠르크로 쓰여있는 것으로 보아 '빠르크'가 정식 명칭인 듯. 파르크 : 네이버 방문자리뷰 677 · 블로그리뷰 633 m.place.naver.com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15:20 ~17:30 휴게시간 14:50 / 20:15 라스트오더 본인이 평일 저녁 먹으러 왔다고 평일 저녁상 메뉴판만 찍어온 블린이. 현미밥이 싫으신 분들은 메뉴판 숙지하여 주문시 직원에서 흰밥을 요청해야 한다. 횡성산골더덕 & 표고새송이구이 → 매콤소스 난 요 메뉴가 가장 입맛에 맞았다. 아삭한 식감의 더덕이 마음에 쏘옥 들었음. 7나물한그릇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선택 한그릇에 나오는 나물 위에 밥을 넣고 고추장으로 비벼 먹을 수 있다. 밥을 비비..

용인 수지 카페 [카페다작] [내부링크]

처음부터 카페다작을 가려고 출발했던 것은 아니었다. 근처 GHGM 카페를 종종 가니 이번에도 자연스레 그리로 발길이 닿았던 터였다. 그 날따라 무슨 마음이 동했는지 바로 근처에 있던 카페다작에 들어가보고 싶어졌다. 주차장 자리가 넉넉했던 탓이었을까? 입구 저편까지 유리로 되어있어서 개방감이 상당했다. 입구 우측에는 남녀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고, 깔끔해서 매우 합격! 어딜 가나 화장실이 중요한 사람 나야나! 개인적인 커피 취향은 싱글오리진을 좋아해서 싱글오리진 핸드드립커피에 눈길이 갔다. 그 중 나는 오늘의 커피를 주문해 보았다. 바리스타의 추천이라니 안먹어볼 수 없지! 평일 오전에 간 탓일까? 케잌은 많이 비어있었다. 콜드브루 내리는 영역이었는데 형태가 아주 멋있었다. 숲뷰의 실내 공간 너무 좋은 날씨라..

침대 프레임 높이는 방법! * 로봇청소기 청소 가능하게 하기 [내부링크]

기존에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다가 삼성 로봇청소기로 바꾼지 어언 1년. 가장 큰 단점은 침대 프레임 아래를 삼성로봇청소기가 통과하지 못한다는거였다. 그동안은 눈감고 침대 하단은 주말마다 별도로 청소했더랬다. 계속 프레임 높일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드디어 마음에 어느정도 드는 받침대를 발견! 사이즈를 재고 주문을 하였다. 중국에서 재단을 해오는 것이라 시간은 열흘 이상 걸렸다. 앞 뒤 다리 받침과 중간 다리 받침이 사이즈가 달라서 다르게 주문하였고, 잘 도착! 중국발이라서 퀄리티를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원목향이 솔솔 올라오는게 기분 좋았다. 다이소에서 미리 사둔 가드 스티커를 붙이고, 받침대를 끼우려는 순간 깨닫게 된 사실 침대 머리쪽은 사이즈가 달랐던 것.... 다시 주문하려면 시간도 걸리고.....

한남동 맛집 [난포한남] 퓨전한식 [내부링크]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점심 저녁 첫타임만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며 나머지 시간은 식당 앞에서 테이블링을 통해 대기해야 한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15:30 점심 라스트 오더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21:00 저녁 라스트 오더 친구들과 평일 모임을 가지게 되었고, 퓨전한식으로 유명한 난포한남이 우리의 늦은 점심으로 낙점 되었다. 지난번 포스팅 했던 데이로우와 아주 인접한 곳이라, 테이블링 예약을 해두고 (앞에 7팀) 데이로우에서 카페인을 충전하기로 하였는데, 7팀이 생각보다 빠르게 식사를 마치셨는지 급하게 커피 털어넣..

워커힐호텔 [더뷔페] [내부링크]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더뷔페를 다녀왔다. 상품권이 생겨서 방문하고 가게 된 더뷔페. 광진구에 살 때는 안가보고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니 가게 되는 아이러니. 본인은 상품권을 이용하여 주말 런치를 즐겼고, 다른 시간, 날짜에는 아래의 홈페이지 정보를 참고해 보시라. https://www.walkerhill.com/dining/TheBuffet 상품권은 사용 전 반드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여, 전화로 예약을 진행하고 방문하였다. 아주 친절한 설명의 더뷔페. 일단 홈페이지는 합격! 네이버 예약시에는 네이버페이 1%~최대 5% 적립 중, 현재 진행 중인 혜택으로는 네이버 예약 10% 할인 참고! 입장 후 기본 테이블 세팅은 이러하다. 탄산수 한병 무료 제공된다. 요즘 탄산수에 빠져있는데 이런 서비스 너무 좋음 더..

도곡동 맛집 [미면정] 샤브샤브 [내부링크]

양재역 도보권?에 있는 샤브샤브집을 다녀왔다. 몸상태가 안좋은 관계로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순한맛을 찾아떠나는 맛기행 (안먹을 생각은 안함) 2층에 위치하고 있는 미면정. 진정한 블로거로 거듭나기 위해 노오오력중인 모습 → 간판찍기 당일 예약은 안되는 관계로 사람이 덜 몰릴 것 같은 시간대에 가서 기다렸으나, 내가 간과한 것이 있었지. 바로 바로 일행이 모두 와야 좌석이 배정된다는 사실. 정면 꽃 앞의 좌석에 곱게 앉아서 텅빈 테이블들을 쳐다보았다. 일행이 도착하고 시킨 '추천' 태그가 붙어있던 메뉴. 인당 17,000원짜리 메뉴 추천 소고기버섯샤브 + 배추만두 2알 17,000 소고기, 노루궁뎅이, 버섯9종, 자가제면칼국수, 황금들깨죽 칼국수와 들깨죽 무한제공 - 카카오맵의 메뉴 그대로 인용하였음. 기본..

한남동 카페 [데이로우] [내부링크]

평일 낮 11시경의 데이로우는 한가로왔다. 평일 저녁도 주말도 엄청나게 붐비는 핫한 카페라던데 평일 낮에 방문할 수 있는 이 여유 너무 사랑스럽쟈나~ 데이로우를 알게된건 직장동료로부터 원두를 선물 받으면서부터였다. 커피를 좋아하고 맛에 좀 까다로운 편인걸 아는 지인들이 종종 원두를 선물하고는 하는데, 데이로우 원두 2가지 맛을 선물 받고 집에서 열심히 내려 마셨더랬지. 베이커리 종류도 몇가지 있었으나, 조식을 먹고온 터라 차만 마시는걸로. 원목으로 구분되는 가벽들의 느낌이 참 좋다. 저 살아있는 결을 보는 즐거움이 있지. 인기가 많을 것 같은 가장 안쪽 자리에 앉아, 아직은 추워 황량한 느낌마저 드는 바깥 공간도 바라봐 주고, 주문한 플랫화이트와 레몬티 호로록 11시 반정도 지나니 점점 들어오는 사람들...

[그랜드하얏트서울] 숙박해보기 [내부링크]

호캉스 아닌 호캉스를 하게 되었다. 자고로 호캉스란 무엇인가. 부지런히 움직이고 먹고 마시고 물놀이 참방참방 해줘야 하는 것이 아니던가. 부지런한 일개미같은 호캉스는 가랏! 여기 베짱이 같은 호캉스가 있다! 사실 한남동 나들이는 바로 이 하얏트 숙박을 위해서였는데, 호텔보다도 한남동을 더 즐기다가 온 느낌. 한겨울에는 스케이트장에서도 놀고 프로포즈도 하고 한다는데, 그런거 생전 관심 없는 사람이라서.. 하핫 리셉션 앞에 대기 좌석이 너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무 없다. 가본 호텔 중에 이렇게 리셉션부터 푸대접이라고 느낀 곳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 웰컴티까지는 바라지도 않는데 말이지. 룸 설명해주면서 엘리베이터에 방키를 대면 자동으로 층이 눌린다 는 설명따위는 해주지 않았다. 본인들은 기본이라도 타인에게는 기본..

한남동 맛집 [그릴도하] 양고기 후무스 [내부링크]

한남동 방문 기념 저녁 메뉴는 무얼 먹어야 스페셜 할까.. 한참을 궁리하던 중, 선택된 #그릴도하 한강진역에서도 매우 가깝고, 저녁 식사 전에 방문했던 리움과도 초 근접 거리라 위치상으로는 더할나위 없는 선택이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을 하고 갔고, 창가쪽을 예약좌석이 마련되어있었다. 메뉴는 후무스 프렌즈 세트와 피타빵 1개 추가, 그리고 그릴 숙성 양갈비 500g을 시켰다. 샐러드와 후무스 단호박, 블루베리, 참깨가 나왔고, 소스 2가지가 나와 피타빵과 함께 싸먹도록 되어있었다. 화덕에 구워나온 피타빵은 적당히 도톰해서 위가 작은 나와 일행은 '이거 먹다가는 양고기를 못먹겠다!' 싶어 절반 가량은 남겼다. 음료로는 화이트와인 한잔과 콜라를 주문했는데, 주문 후 40분이 넘도록 양고기는 나오지 않았고, ..

용인 수지 맛집 [낙원타코] [내부링크]

영업시간: 10:30 ~ 22:00 마지막주문: 21:00 롯데몰수지점 4층에 위치한 낙원타코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줄을 많이 서는 식당인지라, 평일 5시경 방문하였더니 저희를 제외한 테이블은 한테이블이었어요. 한산한 테이블을 본게 얼마만인지. 테이블은 6시를 기점으로 빠르게 차는 듯 했습니다. 좌석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게 되어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좌석 키오스크가 있는 경우에는 꼭 먹으면서도 메뉴를 끊임없이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 제가 주문한 메뉴는 커플세트입니다. 계산해보니 단품으로 하나씩 주문했을 때보다 4,700원이 저렴했어요. 자두에이드와 애플망고에이드를 시켰는데, 둘 다 많이 달아요. 특히 애플망고에이드는 더더..달아요. 낙원파히타가 먼저 나왔습니다. 팬 아래쪽에는 따듯하게..

한남동 카페 * 마일스톤 [내부링크]

한남동 갈 일이 생겨 어디에서 커피를 한잔할까 고민하다가 들러본 그 곳 마일스톤. 별점이 매우 높았고, 내사랑 아인슈패너가 너무 맛나보였기에 발길이 절로 향할 수밖에 없었다. 평일 애매한 시간이었던 낮 1시반 쯤에도 사람이 가득이었던 마일스톤. 들어가 헤매고 있으니 직원께서 마시고 가려면 웨이팅리스트 작성하라고 하셔서 일단 작성하고 대기를 했다. 카페 웨이팅 리스트 작성은 첨이었다. 뭐 얼마나 맛있으려고 이러나.. 하는 생각뿐 누군가 나가고 테이블이 치워졌지만 목록의 최상단에 있던 나의 이름은 불려지지않았고, 기다리다 기다리다 먼저 가서 문의를 하고나서야 앉아도 된다는 허락을 받을 수 있었다. 드디어 주문해 본 커피. 맛은 있었다. 아인슈패너의 생명은 크림인데 생명을 아주 잘 살렸네. 앉아서 창 밖 한 ..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핀치브런치바 즐기기 [내부링크]

평일 2시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한 핀치브런치바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이라 주문 후 먹기까지 시간이 조금 빡빡한 느낌. 3시가 되니 믹서기를 크게 돌려서 대화 불가능으로 나가라고 하지 않았지만 나가라고 등떠미는 느낌으로 후다닥 나왔다. 그 분들은 그냥 할일을 해야할 시간에 한 것일 수도. 메뉴판 참고 후무스샐러드와 사이드로 시킨 감자튀김&사워크림 드레싱에서 암내같은걸 맡았는데 이게 고수일수도 있다는 지인의 증언이 있었다. -> 이건 큐민일 것으로 추정된다. 고수 안먹는 사람인데 먹다보니 적응해서 맛있게 먹었다. 콩의 식감을 매우 좋아해서 그런지 콩을 엄청 퍼먹었네. 지인은 비트 후무스가 너무 맛있다며 감탄을 하며 먹었다. 감자튀김은 한 번 삶은 감자를 튀겨서 그런지 너무 부드러우면서 바삭하고, 내 입맛에..

2022.01.28 의 소담 [내부링크]

그런 날이 있다. 눈을 뜨자마자 지저분한 것들이 심기를 건드리는. 오늘이 그랬다. 거슬렸지만 애써 눈감았던 것들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에서야 정리 중이다. 체력이 허락칠 않으니 한 번에 여러개를 치우는 것은 무리. 심기를 건드리는 날, 그리고 치우기로 목표했던 날. 조금씩 조금씩 치우다보니 이제 고지가 눈에 보인다. 집안에 묵은 것들(나 역시도)이 어찌나 많던지 정리하면서 미련했던 과거를 뒤돌아 본다. 오늘은 꽤나 빠른 속도로 일을 해치웠다. 외식으로 주린 배를 채웠다. 몰에 앉아 좋아하는 일과 중 하나인 사람구경도 하고, 티스토리도 개설했다. 여유롭게 커피도 마시는 중이다. 편안하고 행복한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