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lobster의 등록된 링크

 blacklobs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아주 빠르게 CRA 없이 React에 Tailwind CSS를 얹어보자! [내부링크]

보통 개인 프로젝트를 한다면 Create-React-App(CRA) 또는 Vite 등을 통해 React를 세팅한 후에 Tailwind CSS를 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업에서 실무를 하고 있을 때는 CRA를 사용하지 않고 Webpack..

2022 주식 장 시간을 빠르게 알아봅시다 - 개장, 마감 시간, 증시 휴장일, 폐장일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 주식 개장 시간과 장 마감 시간을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국내 주식 증시 휴장일, 폐장일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내 주식 증시 거래시간 정규시간 오전 9시 ~ 오후 3시 30분 동시호..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하기, 복붙 방지하는 권한 주기 [내부링크]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공유할 때, 보는 사람이 사본으로 따로 저장해서 가져가거나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쉽게 조작을 할 수 있는데요. 애초에 처음부터 스프레드시트를 공유할 때 이런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하..

개쉽다! Zustand 사용법 - React 상태관리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현재 리액트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는 참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Redux와 MobX, Recoil, Jotai, ... Redux가 상태관리 라이브러리의 시초격(Flux 패턴)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들로부터..

(2022) 주린이를 위해 8권의 초보 주식 책 추천 [내부링크]

주식 공부를 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책 8권을 소개합니다. 카테고리는 크게 4개로 분류했습니다. 완전 기초, 투자 마인드, 회계(재무제표), 실전투자로 하여 각 2권씩이고요. 한 번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목차와 후..

바닷가재 이야기(바닷가재가 성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영상이 있습니다. 아마 한 번쯤 들어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바닷가재 이야기인데요. 바닷가재가 어떤 식으로 바다에서 성장하고 삶을 살아가지는지, 그리고 바닷가재의 삶을 통해서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