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pia의 등록된 링크

 blackpi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2022년 부터 자동차보험 이렇게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우리 실생활에서 자동차은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보험이죠. 2022년 부터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의 자동차 보험..

미국 디폴트(채무불이행) 위기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최근 세계 경제 분야에서 가장 이슈인 것은 미국 연방정부의 디폴트(채무불이행)입니다. 미국에서 채무불이행(디폴트)이 발생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이긴 하지만 미국도 경제 운영을 위해서정..

토스뱅크 통장만들기와 카드 만드는 방법 같이 해 볼까요? [내부링크]

토스뱅크가 10월 5일 어제 드디어 국내 3번째 인터넷은행으로 출범했습니다. 사전 신청자가 100만명이 넘었다고 하고 저는 몇 명에게 추천하여 대기번호가 14,250번째여서 어제는 토스통장 개설을 못하고 일주일..

노령층 어르신 인플루엔자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작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이슈 때문에 신경 쓰지 못하고 있는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바로 인플루엔자 독감예방접종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10월 5일 부터 노령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토스뱅크 드디어 출범 : 10월 5일 / 국내 3번째 인터넷 은행 [내부링크]

토스뱅크~ 아무 조건 없이 입출금 보통예금 통장에 2% 이자를 적용한다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우며 세간의 관심을 받아온 토스 뱅크가 2021년 10월 5일 바로 오늘 제3 인터넷 은행으로 출범했습니다. 토스뱅크..

10월부터 달라지는 정부정책 입니다. [내부링크]

10월 부터 달라지는 정부정책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와 영향을 주는 국가정책들을 잘 알아두면 생활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시행 (10월 1일 부터) 10월 1일 부터 1인당 월..

소아청소년 코로나백신 일정 확인하시고 예방접종 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예방접종이 속도를 내고 있는 지금 국민의 70%가 1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2차 접종도 50%를 넘고 있는 만큼 질병관리청는 12세~17세 까지 소아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실시 하기로 결정..

한국판 뉴딜 분야별 10월 일정표 발표 : 디지털, 그린, 휴먼, 지역균형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정부가 2020년 7월 대한민국 대전환을 키워드로한 한국판 뉴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0월에 진행될 한국판 뉴딜 10월 일정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경제 전반의..

주식기초용어 4 / 주식 투 이 정도는 알고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ROE (Return On Equity) : 자기자본이익률 투입된 자기자본에 대비해서 얼마나 이익이 났는지를 분석하는 평가지표로 그 회사의 수익성을 알 수 있으며 분석된 ROE를 통해 동종업계의 ROE와 비교하여 그 회사의..

불법 오토바이 이륜차 집중단속 / 10월부터 [내부링크]

경찰청과 국토교통부는 10월 부터 3개월간 오토바이 이륜차에 대한 집중단속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급증한 배달 수요에 따라 오토바이 이륜차의 등록대수와 교통사고가 급증한 것이 이유인 것 같..

코로나19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9월 30일 부터 코로나 19 영향으로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국가지원금에 이어 소상공인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을 시작합니다.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주식기초용어 3 / 주식 투자 이 정도는 알고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주식기초용어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주식 거래를 하다 보면 oo금 이라는 다양한 oo금 용어들을 보게 되는데 조금씩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보니 우리 같은 주린이들에겐 딱히 와 닿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

주식기초용어 2 / 주식 투자 이 정도는 알고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주식 투자에 필요한 기초용어들을 정리해보고 있습니다. 주식기초용어 두번째 포스팅으로 주식과 관련된 시장의 종류와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공모주, 주식시장 거래 관련 용어들을 살펴 보겠습니..

상생소비지원금 알쏭달쏭한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과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힘든 국민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에서 다양한 경제적 지원 프로그램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두 가지는 국민지원금과 상생소비지원금 일 것입니다. 그런데 용어도 생소하고..

오토바이 이륜차 교통사고 증가 안전이 최우선 입니다. [내부링크]

최근 들어 코로나 영향으로 배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토바이 이륜차 교통사고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이륜차 교통사고는 언제 어느 시간대에 자주 일어날까..

라면은 양은냄비에 끓여야 제 맛이죠? 알루미늄 식기 상식 [내부링크]

가족, 친구들과 캠핑 갔을 때 집에서 해먹기 귀찮을 때 우리는 주저 없이 라면을 끓이죠~ 라면은 양은 냄비에 끓여야 제 맛이라고해서 많은 사람들이 집에 양은 냄비 하나씩은 가지고 있죠. 양은냄비가 뭘까요?..

주식기초용어 1 / 주식 투자 이 정도는 알고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작년 부터 재테크 그중에서 주식 투자가 말 그대로 광풍이 일고 있습니다. 누구는 얼마 벌었네 이런 이야기가 빈번하게 들려오면 나만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건가? 혹자는 벼락거지라는 단어까지 사용하면서 투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 코로나 일일 신규확진자 1,300명 넘었다는데 [내부링크]

7월 9일 기준 일일 코로나 신규 확진자수가 불안 불안 하더니 결국 1,300명을 넘으며 코로나 일일 신규확진자 최고기록을 또 갈아치웠네요. 정부와 방역당국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런 심각해진 코로나 사태로..

7월부터 달라지는 정부정책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7월에 달라진 국가정책들이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간략하게라도 알고 있으면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어떤게 달라진 정책인지 그럼 하나씩 살펴보죠. 1. 서민, 실수요자 대출규제 완화 : 7월 1일 부터 정부..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그게뭔데? [내부링크]

최근 LH 사태 등 공무원 공직자들의 비리 및 정보를 내부정보를 이용한 사익추구 같은 문제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 하루 빨리 강력한 법적 규제가 있어야 한다는 분..

냉장고 보관을 피해야하는 식품 5가지 [내부링크]

우리 실생활에서 냉장고가 없는 생활은 생각하기가 어렵죠. 마트에서 장을 보고 오면 일단 냉장고 열고 차곡차곡 채우는 것이 너무 당연한 일이기도 하지만 어떤 식품들은 냉장고에 보관을 피해야 하는 것들도 있..

40년 만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 7월에 나온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정책의 급작스런 변경으로 무주택자 및 전세 세입자들의 부담이 가중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다음달에 보금자리론 대출 금액의 상한액 증액과 함게 기존 30년 만기 에서 10년 늘어난 40년 만기..

블로그의 역주행 무슨 일이고? 다시 뜨는 블로그 [내부링크]

우리는 이제 각종 커뮤니케이션 앱들을 통해 소통하고 정보를 나누는 것에 익숙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이어 최근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틱톡까지 발전해 왔습니다...

전기차 정말 친환경자동차 일까? 엄청나게 나올 전기차 폐배터리는 어떻게... [내부링크]

최근들어 세계적으로 환경 파괴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면서 강력한 환경규제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고 추가적으로 더욱 강력한 규제와 정책들이 나올 것이라고 예고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계적인 추세에 따라..

추억의 다마스가 전기차 비바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내부링크]

1991년 11월 소상공인들에게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하며 작은 타 큰 기쁨을 몸소 실천한 자동차가 나타났죠. 기억 하시나요? 추억속의 그 이름을.... 힌트를 드릴까요? 아래 그림을 보시고 그 이름을 아시면 젊은..

일론 머스크가 또 해냈네... 초고속 지하터널 운행 시작 !!! [내부링크]

최근 암호화폐 이슈로, 최고의 말썽꾸러기로 욕을 먹고 있는 일론머스크가 이번엔 멋진 일을 성공 시켰네요. 역시 일론머스크는 이런 일이 어울리고 이런 분야에 있을때 그 이름의 가치가 발하는 사람인듯 합니다..

세종시에 스스로 운전 하는 버스가 있다고? 자동차 자율주행 단계 그게 뭔데? [내부링크]

2021년에 들어서면서 전기차의 발전과 확산이 어느때 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도 여러 지자체에서 전기차와 자율주행 관련 많은 연구와 도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종시 자율주..

핸드폰 무료채굴 코인: 직접 채굴 해보고 추천하는 코인 5가지 [내부링크]

암호화폐, 최근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때문에 각종 언론이나 블로그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이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인 열풍을 넘어서 광풍으로까지 표현되는 암호화폐로 인해 순간에 큰 돈을 번 사..

한국은행도 개발하기 시작한 CBDC 그게 뭔데? [내부링크]

최근 온 세계 사람들이 코로나19 다음으로 관심을 같이 하는 것이 암호퐈폐, 코인일 것입니다. 코인지 뭔지, 암호화폐가 뭔지도 잘 이해 못하겠는데 최근엔 매스컴에서 또 새로운 단어가 등장하죠. 바로 CBDC (Ce..

일론 머스크에게 경고한 어나니머스.. 무슨 일이고? [내부링크]

요즘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코인 암호화폐 때문에 온 세상이 시끄럽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인으로 큰 돈을 벌었다는 주변 얘기에 이제라도 해야하나 라는 불안감과 상대적 박탈감에 밀려 영끌로 묻지마 방식..

코인, 암호화폐 그게 뭔데? [내부링크]

코인, 암호화폐 그게 뭐길래 최근 들어 평소에 관심도 없던 사람들까지 뉴스나 인터넷, SNS 등 보이고 들리는 매체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코인이네 암호화폐네 얘기가 많습니다. 투기인지 투자인지 경계선도 모호..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 그 꿈을 찾아 떠나는 길... [내부링크]

디지털노마드 그 꿈을 찾아 떠나는길... 요즘들어 우리에게 낯설지 않게 다가온 단어들이 있죠.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만들어진 언텍트(Untact), 뉴노멀(New Normal), Zoom, QR Code등 신조어들이 있습니다. 그..

패널파워 / 짜투리 시간 설문으로 용돈 벌기 / 앱테크 [내부링크]

패널파워 : 엠브레인에서 만든 설문조사 응답하고 돈버는 앱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소소하게 용돈을 모을 수있는 돈되는 앱 하나를 소개 합니다. 출퇴근 지하철이나 버스, 화장실에서 잠깐..

서현역 숨은 맛집 서현포차 예전 단골집이라 추억이 새록새록~ [내부링크]

내 돈 내고 내가 찾아가 사먹은 후기 입니다. 요즘 들어 날도 쌀쌀해지고 해도 금방져서 지죠~ 퇴근길에 간단하게 한잔이 생각나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단골로 다녔던 서현역 서현포차가 문득 떠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