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seven의 등록된 링크

 blacksev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8건입니다.

철인왕후 인물 관계도 드라마 원작 줄거리 등장인물 ost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철인왕후 인물 관계도 드라마 원작 줄거리 등장인물 ost에 대하여 목차를 클릭하시면 빠르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목차 철인왕후 인물 관계도 철인왕후는 한마디로 타임슬립 퓨전사극이라고 할 수 있..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열람 기본증명서란 기본증명서 상세증명서 [내부링크]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열람 기본증명서란 기본증명서 상세 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열람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열람을 하면 주민센터에 시간과 돈을 들여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2..

이혼사유 (재판상 이혼사유, 협의상 이혼사유) 실무 판례 중심 [내부링크]

이혼사유 (재판상 이혼사유, 협의상 이혼사유) 정리 이혼사유는 재판상 이혼사유와 협의상 이혼사유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재판상 이혼사유는 민법 840조를 근거로 한 6가지의 이혼사유이고 협의상 이혼..

신축년 운세 보기 신년운세 토정비결무료2021 (무료O, 회원 가입X) [내부링크]

신축년 운세 보기 신년운세  토정비결무료2021 (무료 O, 회원 가입 X) 신축년 운세 알아보기 전에 신축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축년은 육십간지 중 38번째로 신(辛)이 백색, 축(丑)이 소를..

동지 팥죽 동짓날 동지 날짜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동지 팥죽 동짓날 동지 날짜 뜻 알아보기 동지 팥죽은 동짓날에 쑤어서 먹는 붉은 팥죽이다. 동지 팥죽은 동짓날(동지에 해당하는 날)에 먹는 전형적인 음식 중 하나이다. 동짓날을 "아세(亞歲)"라..

양파 효능 부작용 알고 드시면 더 좋습니다. [내부링크]

양파 효능 부작용 정리하고 알아봅니다. 양파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전에 양파에 대하여 먼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음식 요리에서 필수 식재료인 양파는 독특한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

김기덕 감독 사망 원인 코로나19 합병증 라트비아 현지 [내부링크]

김기덕 감독 사망 원인 코로나19 합병증 김기덕 감독 사망설과 가족들을 통한 사망 확인 보도 김기덕감독이 11일 라트비아에서 코로나19로 사망했다는 라트비아 현지 뉴스가 나왔는데 김 감독의 ..

대설 뜻 대설주의보 기준 이미지 풍속 날씨 24절기 [내부링크]

대설 뜻 대설주의보 기준 이미지 날씨 풍속 24절기 대설 뜻 대설(大雪)은 일년중 가장 눈이 많이 내린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며 24절기중 21번째이고 소설 다음에 해당하는 절기입니다. 보통 양력으로 12월 7..

고혈압에 좋은 음식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하여 알아보기 전에 우선 고혈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은 성인은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경우..

간에 좋은 음식 10 개 이상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간에 좋은 음식 10  개 이상 소개합니다 간의 기능이 나빠지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장애가 온다. 간장은 체내의 영양 관리를 하는 데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는 장기이기 때문이다. 간의 기..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세요. 당뇨병 초기 증상 먼저 알아봅니다. 심한 갈증과 입안의 마름  당뇨병 초기증상 이상하리만큼 심하게 느껴지는 목마름은 당뇨의 전형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결코 지나치지..

당뇨에 좋은 음식 (14가지) 정리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 (14가지) 정리 당뇨에 좋은 음식 알기전에 당뇨가 무엇인지 간단히 먼저 알아봅니다. 당뇨란 쉽게 설명하면 당뇨병 초기증상입니다. 소변으로 혈당(포도당) 배출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포도당..

불새 2020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재방송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불새 2020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불새 2020 인물 관계도 10년전 가난한 청년 장세훈(배우 이재우)과 재벌딸 이지은(배우 홍수아)는 서로 사랑하는 부부였습니다. 그러나 10년이 지난 지금은 장세훈..

마라도나 사망 심장마비 향년 60세 [내부링크]

마라도나 사망 심장마비 향년 60세 마라도나 사망 심장마비 향년 60세 마라도나시신 대통령궁 안치...아르헨티나, 사흘간 국가 애도기간 선포 신의 손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

마늘 꿀절임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마늘 꿀절임 효능 총정리 마늘 꿀절임 효능을 제대로 보기위해서는 마늘과 꿀 두개 모두 가능하다면 최고 좋은 양질의 재료를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건강한..

쯔양 복귀 첫날 1500만원 별풍선! 월 식비 600만원 돈때문에? [내부링크]

쯔양 복귀 첫날 1500만원 별풍선! 월 식비 600만원 돈때문에? 쯔양 복귀 쯔양 복귀 아프리카TV BJ이면서 YOU Tube 인기 크리에이터인 쯔양이 방송에 복귀하게 된 이유를 말했다. 쯔양은 지난 23일 ..

날아라 개천용 실화 이야기 영화 재심 (박준영 변호사 , 박상규 기자) [내부링크]

날아라 개천용 실화 이야기 영화 재심 (박준영 변호사 , 박상규 기자)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날아라 개천용은 불합리한 사법 체계 때문에 억울한 누명을 쓴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대변하는 두 남자의 뜨..

날아라 개천용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줄거리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날아라 개천용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줄거리 주요 등장 인물들  날아라 개천용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줄거리 1. 박태용 (배우 권상우 ) 날아라 개천용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줄거리 =변호사,..

비밀의 남자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재방송 다시보기 ost 살펴봅니다. [내부링크]

비밀의 남자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재방송 다시보기 ost 비밀의 남자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에 대하여 시작합니다. 비밀의 남자....한마디로.. 네.."막장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제목..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수도권19일 0시부터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됩니다. 수도권19일 0시부터 적용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수도권에서 1.5단계로 상향 조정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정부는 수도권 지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누가 뭐래도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재방송 ost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누가 뭐래도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출연진 재방송 ost 누가 뭐래도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은 아래와 같이 크게 6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해심 가족 팀  누가 뭐래도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출..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재방송 다시보기 오! 삼광빌라!OST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재방송 다시보기 오! 삼광빌라!OST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은 크게 3가족으로 ..

구미호뎐 등장인물 재방송 원작 인물관계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구미호뎐 등장인물 재방송 원작 인물관계도 자세히 알아봅니다. 이연 (배우 이동욱)  구미호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간(肝)'보다 소위 '간지'를 중시하는 여자가 아닌 남자 구미호 !! 초 호화 펜트하우스에서..

펜트하우스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펜트하우스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알아보아요 펜트하우스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주연급 펜트하우스등장인물 (심수련. 천서진 . 오윤희) 인물관계도  심수련 (배우 이지아) 펜트하우스등장인물..

홍진영 논문표절 카피킬러 소속사 해명 아빠직업...진실은? [내부링크]

홍진영 논문표절 카피킬러 소속사 해명 아빠직업...진실은? 석사학위 뿐만아니라 무려 박사학위까지 소지한것으로 알려진 홍진영의 석사논문이 74%의 표절률을 기록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대하여 홍씨의 소..

입동 이미지 뜻 날짜 한자 입동날김장안하는 이유 立冬 [내부링크]

입동 이미지 뜻 날짜 한자 입동날김장안하는 이유 立冬 입동의 뜻과 한자 입동(立冬)이란  24절기의 19번째로 태양의 궤도인 황경이 225도가 되는 때입니다.  한자로는 설 입 '立' 겨울 '冬' 이라고 씁니다...

배우 강지환 성폭행 대법원 유죄 확정...CCTV 기록은? [내부링크]

배우 강지환 성폭행 유죄 확정 CCTV 효과 없음  사건 요약 강지환씨(본명 조태규)는 지난해 7월 9일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신의 집에서 강씨의 촬영을 도와주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함께 음주를 하였다...

검찰 유도선수 왕기춘에게 미성년제자 성폭행 혐의 징역 9년 구형.. [내부링크]

전 유도 국가대표  왕기춘(32)에게 검찰이 징역 9년의 중형을 구형 사건 요약 전직 국가대표 유도선수인 왕기춘씨는 지난 2017년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체육관에서 미성년자 제자인 A(17) 양을 성폭행한 혐의를..

스타 개그우먼 박지선 모친과 함께 사망 왜?...질병(피부병)..유서성 메모 [내부링크]

개그우먼 박지선씨 안타까운 사망 스타 개그우먼 박지선씨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향년 36세. 2일 경찰 관계자는 박지선씨가 2일 오후 1시 44분쯤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어머니와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발..

2020 롤드컵 결승 담원 우승 우승상금 리그오브레전드 [내부링크]

2020 롤드컵 결승전 담원 우승 ! 2020 롤드컵 결승전에서 대한민국의 담원게이밍팀이 중국팀을 상대로 3:1로 승리하며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최종 챔피언의 자리에 등극하였습니다. 3년만의 정상..

영화 배우 숀 코너리(Sean Connery,숀 코네리) 별세, 제1대 007 제임스 본드 [내부링크]

원조 제임스 본드의 별세 우리나라에서도 꽤나 매니아들이 많은 첩보 영화 시리즈 '007'에서 1대 제임스 본드 배역을 맡아서 열연하였던 영화 배우 숀 코너리(숀 코네리)가 사망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31일 이..

함소원 "돈 못벌었다"…, 지속되는 '아내의 맛' 하차 연관 악성글에 고역 [내부링크]

배우 함소원 씨의 프로필 본명 함수연 출생 1976년 6월 16일 (44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직업 가수, 배우 활동 기간 1995년 ~ 종교 불교 학력 숙명여자대학교 무용과 중퇴 부모 아버지 함연식(2019년 12월 10..

남자 보디빌더 김기중 사망 부황 세균감염? 사망 원인은 ? [내부링크]

보디빌더 김기중 씨 사망  3줄 요약 1. 젋고 건강하고 운동에 열심인 남자가 있었음. 2. 부황 시술의 부작용(세균감염)으로 매우 아퍼서 병원에 입원함.(사망자 본인의 SNS 글에 따르면) 3. 병원 입원 약 한달..

이아현 세번째 이혼 도대체 왜 ? 연예인 이혼 [내부링크]

이혼 경력 요약 배우 이아현 씨(이하 호칭은 이아현)의 이혼은 이번이 세 번째다. 1994년 데뷔한 이아현은 각종 드라마와 영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스타가 되었다. 데뷔한 지 3년 만인 1997년 3살 연상의..

가공전선과 도로등의 접근 또는 교차 (기출지문) [내부링크]

가공전선과 도로등의 접근 또는 교차 기출문제 보호망 문제 정답 2 전선과 도로의 이격거리 문제 정답 1 기출 지문 복습 기출지문 복습 링크   시가지 등에서 특고압가공전선로의 시설   25kv 이하의 특..

특고압 가공전선과 삭도의 접근 또는 교차 (기출지문) [내부링크]

특고압 가공전선과 삭도의 접근 또는 교차 삭도(索道; cableway)란 공중에 매달린 밧줄에 운반기를 설치하여 여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교통 수단이다. 운반기는 차량 형태일 수도 있고 의자 형태일 수도 있는데..

가공전선 상호간의 접근 또는 교차 (기출지문) [내부링크]

가공전선 상호간의 접근 또는 교차 특고압 가공전선이 저고압 가공전선 등과 제2차 접근상태로 시설되는 경우 사용전압이 35kv 이하인 특고압 가공전선과 저고압 가공전선등 사이에 (  )을 시설하는 경우에 특..

디지털 음악 클라우드 [내부링크]

디지털 음악 파일 저장에 관해서 사람들은 종종 어떤 종류의 운영 플랫폼을 사용할지 선택해야 하는 딜레마에 직면합니다. 많은 경우에, 사람들은 독과점 스타일의 시장지배적 회사에 갇혀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

가공전선과 가공약전류전선 등의 접근 또는 교차 (기출지문) [내부링크]

가공전선과 가공약전류전선 등의 접근 또는 교차 1. 가공약전류전선이 절연전선 또는 통신용 케이블인 경우 저압가공전선이 저압 절연전선인 때는 0.3m 이상의 이격거리를 두어야 한다. 저압가공전선이 고압 절연..

가공전선과 안테나의 접근 또는 교차 (기출지문) [내부링크]

가공전선과 안테나의 접근 또는 교차시 이격거리 사용전압이 저압이고 전선이 케이블인 경우라면 이격거리는 0.3m 이상일것. 사용전압이 고압이고 전선이 케이블인 경우라면 이격거리는 0.4m 이상일것. 사용전..

저고압 가공전선과 교류전차선 등의 접근 또는 교차 (기출지문) [내부링크]

저고압 가공전선과 교류전차선 등의 접근 또는 교차 1. 저고압가공 전선이 교류전차선 등과 접근하는 경우 저고압 가공 전선은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교류전차선의 위쪽에 시설 해서는 안 된다. 가공 전선과..

가공전선과 식물과의 이격거리 (기출 지문 중심) [내부링크]

가공전선과 식물과의 이격거리 가공전선과 식물과의 이격거리는 사용 전압에 따라 아래와 같다. 1.사용전압이 저고압 가공전선로의 경우 식물이 접촉하지 않도록 시설해야 한다. 2. 사용전압이 35kv 이하특고압..

농사용 저압가공전선로 시설(전기기사산업기사 기출중심) [내부링크]

기출 지문 1. 농사용 사용전압은 ( )일 것. 2. 농사용 저압 가공 전선로의 경간은 ( )m 이하여야 한다. 3. 목주의 굵기는 말구 지름이 ( )cm 이상이어야 한다. 정답 1. 저압  ※ 농사용 수험생은 저기압이므로..

구내에 시설하는 저압 가공전선로 (전기기사산업기사 기출 중심) [내부링크]

기출 지문 방직공장의 구내 도로에 220v 조명등용 가공전선로를 시설하려는 경우에 전선로의 경간은 ( )m 이하이어야 한다. 정답  30m ※농사용 저압 가공전선로의 경간도 30m 이하여야 한다.

25kv 이하의 특고압 가공전선로의 시설 [내부링크]

 25kv이하의 특고압가공전선로의 시설 기출 지문 25kv 이하의 특고압 가공전선로가 상호간에 접근 또는 교차하는 경우 사용전선 양쪽 모두 나전선이라면 그 나전선간의 이격거리는 ( )m 이상이어야 한다. 중성..

시가지 등에서 특고압 가공전선로의 시설 (기출 지문 중심) [내부링크]

※ 빨간색 부분이 전기기사 기출 내용입니다. 시가지 등에서 특고압 가공전선로의 전선 단면적 사용전압  전선의 단면적  100kv 미만  단면적 55 이상의 경동연선 또는 인장강도 21.67KN 이상의 연선, 알루..

참조 타입 [내부링크]

참조 타입 (참조 자료형) 개념 참조 타입(reference data type)이란 object(객체)의 주소(번지)를 참조하는 자료형을 의미한다. 자바의 자료형 ( data type) 은 우선 기본 데이터 타입 (원시 데이터 타입 , primi..

continue문 [내부링크]

continue문 개념 continue문도 반복문에서 실행 흐름 제어를 위해 사용한다. 그러나 , 이것은 continue 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break문처럼 반복문을 탈출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계속적인 반복을 위한 조..

break문 [내부링크]

break문 개념 break문은 반복문의 실행 흐름을 제어하는데 사용된다. 즉 , for문 , while문 , do while문의 반복 실행을 벗어나기 위해서 사용된다. 물론 switch case문을 탈출하기 위한 용도로도 사용된다. 이 b..

for문 [내부링크]

for문 개념 for문은 동일한 실행 문을 반복 실행하게 해 줍니다. 반복 실행이라는 면에서 앞서 배운 while문 , do while문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 for문은 반복 횟수가 정해져 있을 경우에 자주 사용됩니다. 즉,..

do while문 [내부링크]

do while문 개념 "일단 한 번은 무조건 달리자" 이 것이 do while문의 가장 중요한 우선 개념입니다. 반복 조건의 참(true) 또는 거짓(false)에 따라 실행 문을 반복 실행하는 것이 do while문 입니다. 따라서 wh..

while문 [내부링크]

while문의 개념 while문의 개념은 간단 합니다.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면 일정한 작업을 반복하게 해주는 명령문입니다. while문의 형식 while (조건) {  실행문 ; } 조건으로는 비교 연산자 또는 논리 연산자가..

반복문 소개 [내부링크]

반복문 if문 , if..else문 , if..else if ..else문 , switch 문 등은 모두 프로그램 실행의 흐름을 제어하는 것이 주된 목적인 제어 문들이었습니다. 그러나 , 이들과 달리 반복문은 동일한 작업 , 동일한 코드의..

switch case문 [내부링크]

switch문 개념 switch문은 if문 또는 if else문과 마찬가지로 조건을 만족하는 코드를 실행 시키는 구조라는 점에서 아주 비슷하다. 그러나 switch문은 조건을 충족하여 실행 되는 실행 문의 수가 많을 때 주로..

중첩 if 문 [내부링크]

중첩 if 문 개념 중첩 if 문은 if 문이나 if else문의 내부에 필요 하면 if 문 또는 if else문을 또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예제를 봅시다. 1.class Example 2.{ 3.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4..

if~else문 [내부링크]

if~else문 개념 if 문의 경우 일정한 조건이 충족 되어 참(true)이 될 경우에만 실행 문장이 수행 되도록 하고 싶은 때에 사용합니다. 그런데 if문의 조건 결과가 false(거짓)일 경우에도 실행하고 싶은 문장..

if문(자바 조건문) [내부링크]

 if문(조건문)과 실행 흐름 제어 자바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실행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main 함수의 시작 중괄호 { 에서  종료 중괄호 } 까지의 범위 안에서 위로부터 아래로 실행 되는 흐름을 갖습니다. 이..

삼항 연산자(조건 연산자) [내부링크]

삼항 연산자 개념 피연산자가 일반적인 단항 연산자, 이항 연산자와 달리 3개이므로 '삼항 연산자'라고 합니다. 또는 조건에 따라 피연산자가 선택됩니다. 그래서 '조건 연산자'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연산자..

대입 연산자 [내부링크]

대입 연산자에는 단순 대입 연산자와 복합 대입 연산자가 있습니다. 단순 대입 연산자( = )는 대입 연산자 우측의 피연산자 데이터를 좌측의 피연산자에 저장합니다. 복합 대입 연산자(+=, -= , *= , /= , %= . &..

비트 연산자 [내부링크]

비트 연산자는 피 연산자를 0과1로 구성된 bit 단위로 연산합니다. 따라서 0과1로 나타낼 수 있는 정수 타입의 피 연산자만 비트 연산이 가능합니다. float , double과 같은 실수 타입은 0과 1로 표현할 수 없기..

논리 연산자 [내부링크]

논리 연산자란 논리곱(&&) , 논리합(||) , 배타적 논리합(^), 논리 부정(!) 의 기능을 수행하는 연산자를 의미합니다. 논리 연산자의 피 연산자는 boolean 타입만이 가능합니다. 논리 연산자의 종류와 기능을 봅..

비교 연산자 [내부링크]

개념 비교 연산자에는 동등 비교 연산자(=,!=) , 대소(<,>,<=,>=) 비교 연산자가 있습니다. 대소 비교 연산자는 boolean 타입을 빼고 나머지 기본 타입에 사용 가능합니다. 등등 비교 연산자는 모든 타입에서 사..

문자열 결합 연산자 [내부링크]

이 연산자는 + 기호를 사용하고 문자열을 연결하여 주는 기능을 하는 연산자이다. 프로그래밍에서 문자와 문자열은 구별하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문자는 char 타입이고 문자열은 string 타입이다. + 기호는 프로..

산술 연산자 [내부링크]

산술 연산자란? 산술 연산자란 수학에서 사칙 연산인 덧셈 , 뺄셈 , 곱셈, 나눗셈 과 나머지 연산자를 포함한 연산자를 가리킨다. 산술 연산자는 이항 연산자다. 이항 연산자는 피 연산자가 두 개인 연산자이다...

단항 연산자 (2) [내부링크]

논리 부정 연산자 이 연산자는 기호는 느낌표(!)를 사용하고 참(true)을 거짓(false)으로 거짓을 참으로 바꾸어 준다. boolean 타입의 자료형에서 사용한다. 조건문과 제어문에서 주로 논리 부정 연산자를 사용하..

단항 연산자 (1) [내부링크]

단항 연산자는 하나의 피연산자가 존재한다. 이러한 연산자에는 증감 연산자(++.-- ) , 부호 연산자(+ ,- ) , 논리 부정 연산자( ! ) , 비트 반전 연산자( ~ ) 등이 있다. 증가 ,감산 연산자 증감 연산자는 변수..

연산의 순서와 방향 [내부링크]

연산의 과정에서는 다양한 연산자가 복잡하게 혼합된 경우가 많다. 우리는 이미 사칙 연산에서의 우선순위를 잘 알고 있다. 덧셈 뺄셈보다는 곱셈 나눗셈이 선 순위이다. 그러면 자바에서 다른 연산자들 끼리는..

자바 연산자 [내부링크]

연산 , 연산자 , 연산식, 피연산자 연산(operation)은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처리해서 어떤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산에 사용되는 기호 또는 표시를 연산자(operator)라고 한다. 그리고 연산 되어..

JVM(Java Virtual Machine) [내부링크]

JVM의 필요성 자바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완전한 기계어가 아니다. 따라서 , 운영체제는 자바 프로그램을 곧바로 실행할 수 없다. 즉 자바로 작성한 소스 코드(.java)가 컴파일 과정을 거치면 컴퓨터가 이해..

타입 변환(형 변환) [내부링크]

타입 변환은 데이터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예컨대 , byte 타입을 int 타입으로 변환하거나 혹은 반대로 int 타입을 byte로 바꾸는 것이다. 이러한 타입 변환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

데이터 타입(data type) [내부링크]

모든 변수는 데이터 타입을 갖는다. 그래서 변수는 타입에 따라 저장 가능한 값의 종류와 크기가 다르다. 변수는 일단 선언 후 사용 중에는 타입을 변경할 수 없으므로 변수 선언 시에 신중하게 타입을 선택해야..

자바의 변수 [내부링크]

1.변수(variable) 개념 프로그램은 어떤 일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데이타를 메모리에 저장해야 한다. 이러한 경우에 변수가 사용된다. 즉 변수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을 의미한다. 이..

자바의 특징 [내부링크]

자바의 특징 자바의 특징 : 이식성(Portability)이 좋다. 이식성이라 함은 작성된 프로그램이 컴퓨터 시스템의 종류와 상관없이 여기 저기에서 원활하게 잘 수행되는 것을 말한다. 예컨대 , window 운영체제 환..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념 [내부링크]

컴퓨터가 이해 가능한 언어는 인간이 사용하는 언어와는 매우 다르다. 그것의 이름은 기계어(machine language)이다. 기계어는 0 과 1로 이루어진 이진 코드(binary code)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 이해하는 것은..

결혼 생활이라는 이 험한 바다를 항해할 수 있는 나침반은 아직 발견 되지 않았다.-헨리크 입센- [내부링크]

몽테뉴는 그의 저서 '수상록'에서 "좋은 결혼을 한 사례가 희귀한 것은 그것이 그만큼 귀중하고 대단하다는 증거"라고 했다. 또한 발자크는 " 모든 연구중에서 결혼에 관한 연구가 가장 뒤 떨어져 있고 자료가..

불행한 결혼은 두 사람 중의 한 사람이 연민의 마음으로 결정한 결혼이다. -몽테를랑- [내부링크]

주위에서 행복한 결혼을 한 사람들을 발견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면 불행한 결혼이란 어떤 경우에 발생하는 것일까. 프랑스의 작가 몽테를랑은 불행한 결혼을 이렇게 설명한다. "그것은 결혼 당사자 중 어느..

사람은 적령기에 결혼해야 한다. 너무 어리거나 나이가 많다면 지나치게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조프리 초서(영국의 시인)> [내부링크]

결혼은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시대적으로 보면 혼인 연령은 점점 늦추어지는 것 같다. 고려시대 원 간섭기에는 조혼이 성행했고 조선 시대에는 10대에 혼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해방 후부터 80년대..

“결혼하기 전에는 눈을 뜨고 결혼한 후에는 눈을 감아야 한다”. -토마스 프라- [내부링크]

남자이건 여자이건 상대방을 사랑하는 마음은 결혼 후에 다소 변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다 . 짧지만 달콤한 신혼 기간이 지난 후 일이나 월이 아닌 년(year) 단위의 긴 시간이 흐르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