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stonepass의 등록된 링크

 blackstonepa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스포츠 장비와 운동역학 이론의 적용사례 [내부링크]

1. 신발의 운동역학 여러 스포츠에 있어서 지면과 바닥에 접하는 것은 신발이다. 또 스포츠 신발의 메카는 경기 특성과 겹쳐서 여러 가지의 신발을 개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신발은 1970년대 조깅 붐이 있었던..

유산소운동과 무산소 운동 구별 [내부링크]

유산소 운동 인체의 에너지대사 시스템은 무산소 에너지 시스템과 유산소 에너지 시스템으로 나눠진다. 신체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두 가지 시스템이 병행되어 사용되지만, 비교적 유산소 에너지 시스템이 많이 이..

축구 주기화 프로그램 [내부링크]

프로축구선수를 위한 주기화 프로그램 울산현대 팀은 2012 시즌에서는 K리그보다는 AFC 챔피언스리그에 더욱 집중하는 운영을 단행하였다. 리그와 AFC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기 위해 선수층을 두껍게 하기 위해 여..

젖산 역치(젖산 활동성 회복방법, 젖산 비활동성 회복방법) [내부링크]

서 론 인간의 운동수행능력은 유산소 운동능력과 무산소운동 능력으로 나눌 수 있다. 유산소 운동능력은 3분 이상 장시간 운동을 할 때 산소 시스템에 의해서 에너지를 공급하게 되며, 무산소 운동 능력은 단시간..

최대유산소능력 간접측정 [내부링크]

서론 개인의 체력수준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심폐기능이며 이를 대변하는 변인은 최대산소섭취량이다. 최대산소섭취량은 개인 또는 그룹을 비교할 때 , 대상자의 분류가 같을..

에너지 효율 및 최대 유산소 능력 측정(실험 2) [내부링크]

1. 서론 최대 유산소 능력을 측정하는 방법은 심박수, 체중, 나이를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추측하는 방법과 산소마스크를 이용하여 최대산소섭취량을 직접 측정하는 방법이 있다. 본 실험에서는 트레드밀을 이용하..

운동역학 이론의 현장 적용 사례 [내부링크]

유도 (평형성과 안정성) 유도 및 투기 종목 선수들은 상대방을 메치거나 상대 선수의 안정성을 흩트리기 위해 돌리기, 당기기, 밀기, 들어올리기 등의 운동기능을 복합적으로 사용한다. 상대 선수가 밀 때는 미는..

표준발음법(1항~16항) [내부링크]

1장. 총칙 1항 표준 발음법은 표준어의 실제 발음을 따르되, 국어의 전통성과 합리성을 고려하여 정함을 원칙으로 한다. 1항 블랙스톤 첨언 전통성과 합리성을 1항에서 규정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라. 2장. 자..

표준발음법 (17항~30항) [내부링크]

5장. 음의 동화 17항 받침 ‘ㄷ, ㅌ(ㄾ)’ 조사나 접미사의 모음 ‘ㅣ’와 결합되는 경우에는, [ㅈ,ㅊ]으로 바꾸어서 뒤 음절 첫소리로 옮겨 발음한다. 붙임 ‘ㄷ’뒤에 접미사 ‘히’가 결합되어 ‘티’를 이..

행정규칙형식의 법규명령(법령보충규칙)을 대상으로 소송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행정규칙형식의 법규명령이란 형식은 행정규칙이지만 그 내용은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변경시키는 법규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형식은 행정규칙, 내용은 법규명령이라 할 수 있습니다. 행정규칙은..

법규명령의 위법&위헌 심사하는 기관 [내부링크]

위헌 심사기관 대한민국 헌법 제 107조에서는 법령(법률과 법규명령)의 위헌 여부를 심사하는 기관을 헌법재판소와 대법원으로 나누어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 107조 1항에서는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는지는 심사하..

모욕죄 성립요건과 사이버 모욕죄 성립요건은 다를까? [내부링크]

모욕죄와 사이버모욕죄 사실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모욕사건과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모욕사건 모두 형법 제311조에서 규제하고 있습니다. 즉, 일어나는 장소가 다르더라도 같은 법으로 규제하고 있다는 것이죠...

흔히 오해하는 모욕죄 성립요건 [내부링크]

모욕당하는 것을 친구가 목격하면 모욕죄가 성립할까? 어떤 사람이 나에게 욕설을 할 때, 친구가 목격을 하는 경우 모욕죄가 성립한다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친구가 목격하는 경우 특정성이 성립되기 때..

모욕죄 합의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소인 입장 상대방을 처벌하기 위해 고소를 진행했다고 하더라도, 순한 양이 되어 용서해달라는 전화를 받게되면 마음이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물론, 욕설을 들었을 때 당시를 떠올리면 아직도 화가 치밀어 오..

모욕죄 성립요건 욕설 유도해도 충족될까? [내부링크]

욕설 유도 상대방이 욕설을 유도하는 경우는 게임에서 많이 일어납니다. 중요한 승급전에서 고의 트롤링을 하는걸 가장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죠. 이때 상대방에게 욕설을 하면 모욕죄 성립요건이 충족될까요?..

모욕죄 성립요건(공연성, 특정성, 모욕성) [내부링크]

가해자를 처벌하기위해서는 모욕죄 성립요건을 아는 것이 필수입니다. 모욕죄 성립요건을 알지 못하고 고소를 진행했을때는 가해자를 특정하지도 못한 채 수사가 종결되었는데 반해 모욕죄의 성립요건을 숙지한..

모욕죄 고소장 작성방법 [내부링크]

상대방에게 욕설을 들어 고소를 하고싶지만, 상대방의 인적사항을 알지 못해서 고소장을 작성하지 못하고 계시다고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번글에서 상대방의 인적상을 모를 때 고소장을 작성하는 방법..

친구랑 듀오 모욕죄 성립될까? [내부링크]

온라인 공간에서 발생하는 모욕사건은 비대면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고, 이로 인해 특정성이 성립되지 않아서 가해자를 처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특정성만 성립되면 모욕죄가..

사이버 모욕죄 형사조정과 기소중지 [내부링크]

모욕사건 경위 일주일에 한번은 패륜적 언행을 하는 유저들을 만나게 됩니다. 다른 욕설을 웃으면서 넘길 수 있지만 패륜적 언행을 하면 절대 참을 수 없기 때문에, 인적사항을 공개 한 후 욕설 중지 요청을 하였..

사이버 모욕죄 공연성 [내부링크]

경찰관들은 사이버상에서 일어난 모욕사건을 수사할 때 공연성과 특정성을 결합하여 같은 의미로 해석하지만, 판례에서는 특정성과 공연성을 확실히 구별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 둘을 구별하여 고소장을 작성하시..

사이버 모욕죄 특정성이 성립돼야 처벌할 수 있다. [내부링크]

온라인 공간에서 벌어지는 모욕사건은 오프라인에서 벌어지는 모욕사건과 가장 큰 차이점은 서로 대면하지 않은 상태에서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공간에서는 쉽게 성립되는 특정성이 온라인 공간..

사이버 모욕죄 처벌수준 모욕성 [내부링크]

모욕죄와 사이버모욕죄 모욕죄는 발생하는 장소와 상관없이 형법 제311조에 따라 처벌하기 때문에 사이버모욕죄라는 것은 없고 모욕죄만 있는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공간은 비대면성을..

모욕죄 민사소송 절차 [내부링크]

형사소송은 피의자를 처벌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피해자의 정신적 손해배상을 해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신적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민사소송을 통해서 진행해야 하는데, 소송을 한번도 해보..

사이버 모욕죄 검찰청 고소 후기 [내부링크]

사이버 모욕죄 검찰청 고소 (두 번째 후기) 첫 번째 고소를 실패한 이후, 모욕죄는 쓸모없다고만 생각하고 지냈습니다. 하지만, 게임내부에서 상대방이 욕설을 하는 경우, 인적사항을 공개하고 욕설을 그만하라고..

사이버 모욕죄 경찰서 고소 후기 [내부링크]

사이버 모욕죄 알게된 경위 저는 사이버 모욕죄를 알기 전, 욕설을 들어도 부들부들하며 참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팀원들끼리 말싸움이 일어났고, 한 유저는 효심가득하게도 다른 유저의 부모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