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trees의 등록된 링크

 blacktre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MongoDB 검색 조회 - query [내부링크]

회사에서 MongoDB를 사용 중이라서 가끔씩 검색할 일이 있는데 할 때마다 헷갈려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기존 SQL와 다르기 때문에 적응이 쉽지 않네요. 저는 MongDB Compass를 사용하여 검색해봤습니다...

[리뷰]월세 살아선 내집마련 힘들어요 전세 살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앞으로 15년 다시없을 마지막 기..

[ Android ] 액션바 배경 커스텀하기 [내부링크]

앱 상단에 위와 같이 action bar를 커스텀 하고 싶다. 아래와 같이 적용하면 된다. 1. 커스텀 뷰 적용 var mActionBarView:View = LayoutInflater.from(this).inflate(R.layout.view_title_bar, null) supportAct..

[Android] exposed beyond app through clipdata.item.geturi 에러 해결 [내부링크]

앱 화면을 캡처하려고 보니 최신 폰에서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찾아보니 Android 7.0 이상의 경우 앱 외부에 file://URI의 노출을 금지하기 때문에 FileUriExposedException 이 발생한다. 따라서 파일..

[리뷰]사상 첫 '빅스텝' ! 금리 인상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사상 초유! 빅 스텝 금리 인상..

[Android] 릴리즈 keystore 생성하기 [내부링크]

앱을 만들고 앱을 배고 하기 위해서는 서명을 해야한다. 인증서 만들기 Build -> Generate Signed Bundle / APK Android App Bundle 또는 APK 선택 Key store path 밑에 Create New 선택 Key store path 설..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SHA-1 지문 확인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Push 기능을 이용하고자 할 때 Firebase에 프로젝트를 생성하게 된다. 생성 시 안드로이드에 경우 패키지 이름과 SHA 인증서 지문을 등록해주어야 한다. SHA 인증서 지문은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 구글..

[리뷰] 하락장 시작되면 이곳 큰일 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하락장 시작되면 이 지역은 반토..

[리뷰] "수요가 파괴되고 있다" 다가오는 경기침체... 부동산 시장은?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현재 상황 - 어떻게 돌아가고 있..

[리뷰] 6.21 부동산 대책으로 부동산 시장에 찾아올 엄청난 변화 - 2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3분기 부동산 정상화 과제 포지..

[리뷰] 6.21 부동산 대책으로 부동산 시장에 찾아올 엄청난 변화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정부 발표 자료 6.21 부동산 정..

[Android] Notification 진입시 App 중복 실행 해결 [내부링크]

우리가 Push를 받아 Notification에 보여주고 선택 시 앱을 진입시키는 게 일반적인 방법이다. 이때 앱이 중복되어서 실행되는 경우가 있다. 개발 중에 앱이 중복 실행되어서 방법을 찾아봤다. 일단 2가지의 방법..

[리뷰]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 찾아오는 변화! 이렇게 된다.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집값 조정 이렇게 온다 우습게..

[리뷰] 8월부터 전세시장 큰 변화 일어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2달도 안 남았다. 전세 시장..

[리뷰] 전국 부동산 흐름 이렇게 변하고 있다.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전국 부동산 흐름 이렇게 변하고..

[Android] Switch 버튼 사용법 및 customizing [내부링크]

스위치(Switch)는 두 가지 옵션(상태)을 표시하는 버튼이다. 이와 유사한 UI에는 토글 버튼, 체크 박스가 쓰일 수 있다. Switch 주요 속성 android : showText - on/off (설정/해제) Text가 보일지 안보일지를..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데이터 이전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옮겨가게 될 때가 있다. 이때 제일 문제가 기존에 쓰던 데이터를 이전하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구글에서 아이폰에..

[리뷰] 인플레보다 더 큰 공포, 앞으로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쟁이부자들을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요즘 뉴스에서 스태그플레이션 얘기가 많이 나..

Google Geocoding API 사용법 [내부링크]

Google Maps API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지점의 위경도를 가지고 주소를 찾거나 주소로 위경도를 찾는 기능이 필요하다. Google에서는 주소와 GPS 좌표를 서로 변환하는 기능인 Geocoding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 Geocoding API 키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Google Maps API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지점의 위경도를 가지고 주소를 찾거나 주소로 위경도를 찾는 기능이 필요하다. Google에서는 주소와 GPS 좌표를 서로 변환하는 기능인 Geocoding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신혼특공 vs 일반매매 고민중이라면?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결혼을 할 때 집을 구한다. 부모님으로부터 독립되어서 새로운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 새로운 보금자리가 필요하다. 주변에 결혼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신혼 특공+전세 또는 일반 매매를 놓..

android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OS를 업데이트를 해준다. 이점은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다. 장점이라 생각하면 설치된 OS 버전을 최신을 자동으로 유지해줘서 좀 더 안정적으로 폰을 사용할..

[Android] ADB 설치 방법 [내부링크]

개발자가 아니어도 안드로이드폰을 쓰다 보면 adb를 통해 폰을 제어할 일이 생긴다. ADB 설치 순서 SDK 플랫폼 도구 -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 내가 쓰는 플랫폼 선택 Windows용 SDK 플랫폼 도구 다운로드 Mac용 S..

안드로이드 폰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의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면 셔터를 누를 때 소리가 난다. 예전에는 무음 설정을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안된다. 이 방법은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adb를 통해서 폰의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다. 따로 어..

android 12 간단 정리 [내부링크]

Android 12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이해가 되도록 정리해봤습니다. Android 12 2021년 10월 4일(한국시간 10월 5일)에 공개된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입니다. 새로운 UI Material You - Material You라는..

[Android] installed build tools revision 31.0.0 is corrupted. remove and install again using the sdk manager. [내부링크]

발생 필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애뮬레이터에 빌드할 때 발생했습니다. 원인 애뮬레이터로 빌드할 경우 빌드 버전이 안 맞아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방법 1 프로젝트 내의  Gradle Scripts –> build...

[리뷰] 30대 3000만으로 부자되는 방법 [내부링크]

제가 전에 공부하던 내용을 다시 정리해봤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목차 투자 방식 투자 지역 선택 투자자 관점 추천 또는..

티스토리 - Google AdSense 연동 에러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포스팅을 어느 정도 하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을 시작했습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와서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연동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연동을 할..

[Android] Binary XML file line : Error inflating class [내부링크]

CustomView를 만들어 사용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물론 xml을 작성 시 존재하지 않는 Class를 태그로 사용 허거나 오타 등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 관련된 에러를 수정하면서..

[리뷰] 이런 아파트는 절대 사지마세요! [내부링크]

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를 듣고 정리해봤습니다. 들은지는 좀 되었지만 내용이 필요한 내용 같아서 다시 작성하였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

Google Search Console 리디렉션 오류 [내부링크]

주소 설정 현재 구글 서치 콘솔을 사용 중 리디렉션 오류가 발생하면서 색인 생성이 안 되는 URL이 발생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다시 색인 신청을 하고 기다려봤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자..

[Android] RecyclerView 재사용 오류 [내부링크]

우리가 RecyclerView를 사용하다 보면 position과 item의 view가 꼬이게 나올 때가 있다. 원인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view를 재사용하면서 발생합니다. 방법 getItemViewType(int position) 뷰타입을 pos..

[리뷰] 이런 분들은 절대 부동산 사지마세요 [내부링크]

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를 듣고 정리해봤습니다. 들은지는 좀 되었지만 내용이 필요한 내용 같아서 다시 작성하였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

[리뷰] 이 신호 나오면 부동산 폭락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를 듣고 정리해봤습니다. 들은지는 좀 되었지만 내용이 필요한 내용 같아서 다시 작성하였습니다. 일부 개인의 의견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히 선택하..

Android Gradle plugin requires java 11 to run. [내부링크]

최근 잘 쓰고 있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업데이트 하고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했다. Android Gradle plugin requires java 11 to run. you are currently using java 1.8 1) 방법 Preference를..

[Android] string.xml 공백 넣기 [내부링크]

1. 공백    2. string.xml My App

[Android] 소스 내에서 deprecated된 메소드 찾기 [내부링크]

개발을 하다 보면 잘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 deprecated가 되어있는 메서드나 클래스가 있을 것이다. 일일이 찾아서 확인하려면 너무 힘들다~ 제가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설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메..

[Android] recyclerView 업데이트 [내부링크]

recyclerView를 사용하다보면 업데이트(갱신), 추가, 삭제, 수정이 필요할 때가 많다. 간략하게 전체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 public final void notifyDataSetChanged() 부분갱신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

[Android] Service 종료 시점 알기 [내부링크]

개발을 하시다 보면 Service를 사용하게 됩니다. Service가 잘 사용하면 좋지만 잘못 사용하면 원치 않을 때 살아서 좀비같이 동작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Service의 종료 시점을 정확히 알기는 어렵지만 Task..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cannot resolve symbol 'R' [내부링크]

Clean이랑 Rebuild 해봐도 에러 해결이 안 된다. 하지만 Invalidate Caches 한 방이면 해결이 된다. File > Invalidate Caches / Restart > Invalidae and Restart

[Android] MultiDex 로 64K 메서드 제한 해결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다 보면 모든 기능을 개발하면 좋겠지만 시간과 인력의 제약 때문에 외부 라이브러리를 다수 사용하게 됩니다. 외부 라이브러리를 많이 쓰면 애플리케이션 전체 메서드의 개수가..

[Android] StatusBar의 아이콘 색상 변경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마시멜로부터 windowLightStatusBar속성이 생겼습니다. 상태바의 백그라운드 색을 변경할 수 있어지면서 아이콘과 색상이 겹치서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배경색처럼 아이콘의 색..

Android INSTALL_FAILED_SHARED_USER_INCOMPATIBLE [내부링크]

android를 빌드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1. 에러 메시지 : 05/16 09:59:04: Launching 'app' on rockchip rk3399-all. Installation did not succeed. The application cou..

[CameraX] java.lang.RuntimeException: Unable to get provider androidx.camera.camera2.impl.Camera2Initializer: java.lang.NumberFormatException: For input string: "/dev/video0" [내부링크]

테스트 중 아래 메시지가 나와서 확인해보니 외부 카메라(usb)를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ㅠ 2022-05-13 10:07:44.971 21693-21727/github.hongbeomi.macgyver E/AndroidRuntime: FATAL E..

Android Studio 셋팅 초기화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다보면 플로그인, 설정, 메모리, 캐쉬 등이 꼬여서 느려지거나 사용할 수 없게 될때가 많다.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시 설치하지 않고도 초기화할수 있다...

[android] Webview Header추가 [내부링크]

public void loadUrl (String url, Map additionalHttpHeaders) Added in API level 8 Loads the given URL with the specified additional HTTP headers. Map headers = new HashMap (); headers.put("uu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