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tv의 등록된 링크

 blacktv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37건입니다.

5년의 시간, 그리고 변화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쓰는걸 멈춘지 5년이 넘었다.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다. 회사를 2번 옮겼다. 이사도 했다. 아이 둘이 태어났다. 내 삶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었던 5년이었다. 특히 딸 둘의 아빠가 되었다는 것은 많..

아빠, 육아휴직해도 괜찮아 [내부링크]

자신 없지만 해보고 싶은 '육아휴직' 첫째가 태어난지도 1년 하고도 5개월이 넘게 지났다. 게다가 한달 후면 연년생으로 둘째가 태어난다. 두 아이의 아빠가 되는 것이다. 첫째를 보고 있으면 하루하루가 행복하고..

조선개국투쟁사, 적폐청산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다.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 그동안 맛집이나 여행지 정보를 찾는답시고 남의 블로그는 하루에 서너번씩 들어가면서도 정작 내 블로그는 찾지 않았다. 블로그하는게 취미여야 하는데 어느 순간 하나의..

서울근교 계곡 추천,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파주 적성 감악산 계곡 [내부링크]

요즘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런날 시원한 계곡 물에 발 담그고 있으면 금상첨화겠죠. 서울 근교에도 좋은 계곡이 많지만, 주말에 차 안막히고, 사람도 많지 않은 계곡을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하..

제26회 아시아1인극제가 거창에서 개최됩니다 [내부링크]

제26회 아시아1인극제가 8월1일(토요일)~2일(일요일) 거창에서 개최됩니다. 거창에서 개최되는 아시아1인극제는 무용, 마임,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아시아 각국 1인극 배우가 참여하는 역사적인 축제입니다. 행사..

[강릉맛집] 전국3대 짬뽕집, 교동반점_교동짬뽕 [내부링크]

강릉맛집 : 교동반점 짬뽕 속초에서 놀다가 서울로 올라오는 길은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기로 결정해서 강릉으로 이동했습니다. 때마침 저녁을 먹을 시간이어서 강릉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했죠. 교동짬뽕을..

[평양냉면 맛집] 을지면옥 [내부링크]

더운 여름의 주말의 점심. 날씨도 더운데 집에서 뭐 해먹기도 그렇고 해서 시원한 평양냉면을 먹기로 했다. 오늘 공략할 평양냉면 맛집은 을지로의 '을지면옥'. 올해 개인적 목표(?) 중의 하나가 지방 야구장(대구..

[금강종주] 대전정부청사-대청댐-세종보-공주보-백제보-익산성당포구-군산 하구둑 [내부링크]

1일차 5월은 연휴가 많기도 하고 길기도 하죠. 이번 5월초 연휴에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셨을거 같은데요. 저는 지인들과 함께 금강종주를 하기로 하고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국토종주를 다녀왔고, 얼마전에..

[고창여행]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축제 [내부링크]

주말에 고창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는 차가 밀리지 않아서 편하게 다녀왔구요. 선운사에 다녀온 포스팅을 이미 했는데 선운사를 들리기전에 먼저 법성포에서 굴비정식을 먹고, 20분정도 거리인 청보리밭..

[고창여행] 선운산 선운사 동백꽃 [내부링크]

법성포에서 굴비정식으로 점심을 해결한 후 20분 거리에 있는 고창 청보리밭을 들려 선운산으로 향했다. 청보리밭에서 많이 걸어서 피곤했지만, 그래도 멀리 고창까지 내려왔으니 그동안 계속 와보고 싶었던 선운..

라미 스튜디오(LAMY Studio) 만년필 [내부링크]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만년필을 사고 싶어졌다. 며칠을 혼자 찾아보고 그랬더니 마누라가 하나 사줬다. 원래는 롯데몰에서 살려고 했으나 인터넷가보다 무려 5만원이 비싸서 포기하고 결국 인..

남한산성 서문 서울야경 [내부링크]

지인들과 남한산성에 서울 야경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매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는데, 지방에 갔다가 올라오는 길에 다녀왔습니다. 남한산성 어디로 가야 서울 야경을 잘 볼 수 있을까. 주차는 어디에 해야..

[방화동/송정역 맛집] 도일처, 소룡포가 맛있는 중국집 [내부링크]

비오는날 저녁. 집에 딱히 먹을것도 없고 중국음식이 땡기기도 해서 중화요리를 먹기로 했다. 처음엔 배달을 시켜먹을라고 했는데 중국요리 배달이 맛도 그렇고 위생도 좀 꺼림직해서 방화동 근처의 중국요리 맛집..

[공주시] 동학농민운동 우금티(우금치) 전적지 [내부링크]

1894년에 일어난 동학농민혁명은 공주 우금티(우금치)에 이르러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일본군과 관군에게 무려 10만여명이 대량 학살을 당해 동학농민운동은 그 기세가 꺾이게 됩니다. 우금티 고개는 공주..

2014 자전거사랑페스티벌 참가 후기, 그리고 아쉬운점 [내부링크]

23일 토요일 한국자전거수입협회장배 2014 자전거사랑페스티벌에 참가했다. 휴가때 양평에서 부산을 자전거 타고 다녀온 이후 한동안 잠잠했던 자전거에 대한 사랑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자전거에 대한 관심도..

[국토종주] 자전거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회사와 개인적인 일이 바빠서 블로그를 돌볼 여유가 없었습니다. 이번주가 휴가 절정기죠. 어제부터 출퇴근 도로 사정이 쾌적해졌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의 당선을 기원합니다 [내부링크]

어김없이 선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지방선거는 동네 기초의원부터 광역의원, 지자체장, 광역자치단체장, 교육감까지 출마하다보니 내가 찍어야 하는 후보가 누구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당산역 맛집] 당산 허브족발, 매콤하고 부드러운 족발과 비빔냉면 [내부링크]

[당산역 맛집] 당산 허브족발, 매콤하고 부드러운 족발과 비빔냉면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 술 한잔하기로 했다. 어디서 무얼 먹을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당산역에 있는 허브족발에서 만나기로 했다. 지난해 여름에..

노예 12년,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생각하다 [내부링크]

영화관에서 볼 기회를 놓친 노예 12년을 케이블tv로 봤다. 개봉할때부터 극찬을 받은 영화라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바쁜 일정때문에 tv로 보게 되었다. tv로 영화보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다. 아무리 재미..

이만기 새누리당 김해시장 후보의 열린우리당 마산 출마 시절 선거홍보물 [내부링크]

천하장사 이만기씨가 방송에 이어 정치를 하겠다고 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천하장사, 방송인, 교수로서 이름을 높이고 있는데 갑자기 김해시장에 도전한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고개를 갸우뚱한게 사실입니다. 하..

뮤지컬 위키드, 샤롯데 [내부링크]

화제의 뮤지컬 위키드를 관람하고 왔다. 바쁘다는 핑계로 오랜만에 뮤지컬을 본것 같다. 물론 요즘도 바쁘기는(특히 아내가) 하지만 후배가 고맙게도 표를 구해줘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었다. 잠실 샤롯..

조봉암 평전, 이승만이 아니라 조봉암이 당선되었다면 [내부링크]

현재 대한민국 진보정치는 '겨울왕국'이다. 권영길 대선후보의 참신함도 민주노동당의 역동성은 사라진지 오래이다. 진보정당끼리도 수없이 분열되어 안그래도 적은 세력들이 갈기갈기 찢어진지 오래이다. 민주당..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시사회 후기 [내부링크]

중학교때였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왜 그 이야기를 꺼냈는지는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는다. 선생님은 본인의 어머니가 암 말기 환자인데 더 이상의 치료는 힘들다고 했다. 때문에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

[무료 배경화면/바탕화면 고화질 이미지] interfacelif 다운로드 [내부링크]

[무료 배경화면/바탕화면 고화질 이미지] interfacelif 다운로드 무료로 컴퓨터 배경화면/바탕화면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http://interfacelift.com/ 입..

아메리칸 허슬 그리고 대한민국 공권력 [내부링크]

배트맨의 크리스찬 베일이 아메리칸 허슬의 사기꾼으로 돌아왔다. 잘생긴 얼굴은 어디로 사라지고, 둥글한 얼굴과 덥수룩한 털, 그리고 불룩한 배를 보여준다. 아내가 배트맨에 나온 배우라고 했지만 배트맨과 전..

강서구 개화산 약사사 [내부링크]

일요일 오후, 집에만 있기 그래서 아내와 함께 근처로 산책을 갔다. 집 근처에 개화산이 있는데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운동하기에 참 좋다. 개화산은 산이라고 하기에 좀 뭐한 높이이다. 시골 같았으면 이름..

내 스마트폰 할부원금은 얼마?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계산기 [내부링크]

얼마전 핸드폰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제 후배는 밤새 잠복했다가 아이폰 5s를 7만5천원에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워낙 고가이다보니 핸드폰 구입에 신경쓰이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더..

소치 동계올림픽을 보며, 금메달 아니어도 괜찮아 [내부링크]

소치 동계올림픽이 한창이다. 개인적으로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생활이 바빠서 인지 갈수록 대형 스포츠 이벤트에 무관심해지고 무감각해지고 있다. 이번 동계올림픽도 마찬가지이다. 동계올림픽이 개막한지도 그날..

겨울왕국 [내부링크]

나는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이상하게 어릴적에도 만화를 별로 좋아하는 아이가 아니었다. 영화를 선택할때에도 만화 영화는 아예 배제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엔 '겨울왕국'을..

현대옥 콩나물국밥, 오징어가 듬뿍 들어간 전주 맛집 [내부링크]

지난주 변산반도에서 하루를 자고 점심을 먹으러 전주로 향했다. 우리가 선택한 점심 메뉴는 전주콩나물국밥. 흔히 전주에서 비빔밥과 한정식을 먹곤 하는데 이 메뉴들은 예전에 전주에 와서 먹어보기도 해서 콩나..

[2014 군인봉급표] 사단장과 이등병의 월급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군인봉급표] 사단장과 이등병의 월급은 얼마일까? 소장 1호봉은 360여만원, 중장은 660여만원, 대장은 680여만원이네요. 참고로 이등병의 한달 월급은 9만7천원, 병장은 12만9천원입니다. 군인의 봉급표 (월지..

[공무원봉급표] 2014년 공무원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내부링크]

[공무원봉급표] 2014년 공무원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정부는 공직사회 사기진작을 위하여 올해 공무원보수를 작년 대비 평균 2.8% 인상하는 한편, 사병 봉급 현실화를 위해 사병 봉급을 20% 인상하기로 최종 결정..

2014년 대통령 및 장‧차관 등 보수표 [내부링크]

구분 연봉액 구분 연봉액 대통령 196,404 (192,553)* 장관 및 장관급에 준하는 공무원 111,966 (109,770) 국무총리 152,261 (149,275) 법제처장, 국가보훈처장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장 110,350 (108,186) 부총리 및..

변호인 후기 [내부링크]

어찌되었던 간에 철도파업이 끝을 맺게 되었다. 파업의 불씨는 남아 있지만 정부와 코레일, 철도노조가 벼랑 끝으로 내닫지 않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토요일 서울광장에서는 민주노총과 철도노조의 집회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아는 만큼 보인다 [내부링크]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다.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바라보는 깊이와 넓이는 분명 다를 것이다. 우리가 일본을 바라보는 시선 또한 그럴 것이다. 아직도 망..

헝거게임-캣칭파이어, 거대한 권력에 맞서는 전사들 [내부링크]

독재자의 권력은 끝이 보이지 않을것 같지만 언젠가는 끝을 보게 마련이다. 역사가 증명해준다. 아무리 강력한 힘을 가진 권력이라더라도 국민들의 자유를 억압하는 정권은 무너진 것이 인류의 역사다. 유럽도 그..

나쁜남자가 당선된다. 2014년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꼭 읽어야 할 책 [내부링크]

"권력은 착하고 순진한 사람에게 주어지지 않는다. 권력의 문은 권력으로 가는 길을 잘 아는 사람에게 열린다. 권력 운동의 속성을 잘 알며, 정치적으로 행동할 줄 아는 사람. 하지만, 경박한 권력투쟁에 매몰되지..

토르:다크월드, 망치로 세상을 구한 영웅 [내부링크]

토르2(다크월드)를 보았다. 요즘은 속편도 재미있게 만드는것 같다. 김포공항에 롯데시네마가 생기고 줄곧 롯데시네마만 가는데 그렇게 사람이 많은것은 처음 봤다. 토르의 인기가 대단하다. 다른 영웅들보다 별로..

그래비티, 우주에 혼자 남겨진 우주인 [내부링크]

그래비티는 3D로 볼만한 영화가 분명하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3D 영화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영화로 관람했다. 우주에서 허블망원경 수리를 하던 우주인들은 러시아 위성의 폭발로 인한 잔해들로 인해 생명..

그린레프트, 세계의 녹색 정치 [내부링크]

지난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전세계인들에게 원전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를 알려주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계기로 독일은 가동중인 원전을 모두 폐기하고, 대체 에너지를 쓰기로 결정했다. 또한 많은 나라에서도..

설국열차, 달리는 열차를 멈춰라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참 무덥습니다. 일부 지역은 거의 40도에 육박하기도 했다는데 대한민국이 마치 중동 사막 같네요. 이런날은 시원한 영화관에서 영화 한편 보는게 제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와 아내는 극장..

백순대 볶음이 맛있는 신림역 순대타운 순창집 [내부링크]

휴가를 맞이해 오랜만에 신림역에 있는 순대타운을 찾아갔다. 우리 일행은 순대타운에 갈때마다 찾는 가게가 있다. 순대타운 건물 3층에 있는 순창집이다. 이곳은 재미나게 각 가게마다 지명이 적혀 있다. 순창집..

[남춘천역 맛집] 남춘천 닭갈비와 막국수 [내부링크]

천안하면 호두과자가 떠오르듯이 춘천하면 닭갈비와 막국수가 생각납니다. 춘천은 약 10년전 102보충대에 입대하는 친구를 배웅하러 전날 왔었습니다. 입대 전날 102보충대 근처에서 닭갈비와 막국수를 먹었던 것..

좀비 대처법, 좀비제너레이션 [내부링크]

 좀비, 여름철이면 극장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양 귀신이다. 다른 귀신들과 차이점이 있다면 좀비는 전염이 된다는 것이다. 한마리로 시작된 좀비가 수천수억마리로 변할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새벽의 황당..

브이 포 벤데타, 우리는 브이를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내부링크]

주말에 부천판타스틱영화제에 갔다가 영화를 보고 산책할겸 영화제 구경도 할겸해서 부천시청까지 걸어갔다. 먼거리는 아니었지만 날이 무더워서 조금은 지쳤는데 영화제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부스들을 보니 기..

리와인드 디스: 비디오 테입의 역습 (Rewind This!, 2013) [내부링크]

부천판타스틱영화제에 다녀왔다. 역사가 깊고 매니아들이 많은 영화제라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관람하기는 처음이다. 영화제 관람 전날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어떤 영화를 볼까 찾아봤다. 징그럽고 무서운 내용..

퍼시픽림, 거대한 우주괴물과 싸우는 로봇 [내부링크]

우주에서 온 괴물 혹은 지구를 지배하려는 악당들과 맞서 싸우는 거대한 로봇. 어릴적 저녁만 되면 나는 놀이터에서 놀다가 로봇 만화를 보기 위해 텔레비전 앞에 앉았다. 어렸을땐 메칸더 브이를 조금 더 커서는..

전주 풍남문 [내부링크]

전주 풍남문 (보물 제308호) 전주여행 갔을때 전주 한옥마을 바로 앞에서 만났던 풍남문이다. 숭례문이나 광화문에 비하면 규모가 작지만 오랜세월 전주를 지켜온 관록이 묻어 나오는 건축물이다. 조선후기와 일..

[전주한옥마을] 남부시장 청년몰, 이것이 레알 뉴타운 [내부링크]

이명박 정부가 야심차게(?) 추진했던 뉴타운은 현재로 봐서는 실패한것 같다. 그러나 전주에서 나는 서울의 가짜 뉴타운이 아니라 진짜 레알 뉴타운을 보고 왔다. 전주한옥마을에서 길만 건너면 남부시장을 갈수..

좀비 바이러스의 습격, 월드워Z [내부링크]

잊을만 하면 가끔씩 들리는 이야기가 인류의 종말론이 있다. 이단종교에서 종말론을 퍼트리거나 혹은 비과헉적인 근거를 예로 들면서 종말론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대부분은 재미삼아 하는 이야기이지..

연예병사 제도 필요한가? [내부링크]

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병사. 아마 세계에서 우리나라만 있는 제도가 아닐까? 분단국가의 유물일 것이다. 국방 홍보 목적으로 만들어진 연예병사 제도가 관리감독이 제대로 되지 않아 말이 많다. 이유가..

[맨 오브 스틸] 수퍼맨은 어디에서 왔을까? [내부링크]

어릴적 빨간 팬티와 망토를 입고 괴력으로 악당을 때려잡던 슈퍼맨. 그가 왜 슈퍼맨으로 불리었는지, 직업이 기자였는지, 어디에서 온 영웅인지를 알수 있는 영화 '맨 오브 스틸'을 보고 왔다. 화려한 볼거리와 박..

[전주한옥마을여행] 한옥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오목대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을 여행하다가 우연히 찾아간 곳, 오목대. 휴일에 가서 주차를 먼곳에 했다. 한옥마을을 다 둘러본후 주차된 곳까지 걸아가는데 오목대로 가는 길이 있어 올라갔다. 계단 몇개만 오르면 되는 낮은 언..

[전주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내부링크]

전주한옥마을 여행을 가기전에 가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해보고 인터넷 검색도 해보았다. 검색 결과 점심은 한정식을 먹기로 했고, 서울로 돌아오기전엔 칼국수를 먹기로 결정했다. 여러 네티즌들이 추천한 맛은..

이나미의 한국사회와 그적들 [내부링크]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랴'라는 속담이 있다. 물론 살다보면 그렇지 않을때도 있긴 하지만 어떤 현상에는 그 결과가 나오게 된 배경이 있기 마련이다. 한국사회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사회와 개인의 문제들 역시..

[전주한옥마을] 모정 꽈배기 [내부링크]

지난 현충일에 전주한옥마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후식으로 팥빙수를 먹은후 한옥마을을 둘러보았습니다.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들린 곳이 '모정꽈배기'라는 곳입니다. 더운 날씨였는데도 사..

[방화동 카페'그'] 누구를 위한 상가임대차보호법인가 [내부링크]

상가임대차보호법. 이름 그대로 상가를 임차한 상인을 보호하기 위한 법이다. 이 법의 주요 내용은 임차인에게 5년간 장사를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법은 허점이 있기 마련이고 미꾸라지처..

최악의 전력수급난, 국민들의 전기 과소비가 이유? [내부링크]

최악의 전력난이라고 한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지도 않은 6월인데 신문과 뉴스에서는 연일 전력수급이 위기라고 보도하고 있다. 관광서나 은행을 가더라도 예전만큼 시원하지가 않다. 지하철 운행도 줄이고,..

[전주한옥마을] 다문, 전주한정식을 맛볼수 있는 맛집 [내부링크]

전주!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비빔밥과 한정식이라고 생각된다. 전주 비빔밥은 예전에 몇번 먹어봤기에 이번에는 한정식에 도전했다. 수십가지 반찬이 나오는 정통 한정식은 아니었지만 풍성한 밥상으로 전라도의..

[공주맛집] 산성시장의 청양분식 잔치국수와 콩국수 [내부링크]

어느 지역을 가든 외부에 알려진 맛집말고 그지역에서 더 유명한 지역민들이 더 사랑하는 맛집이 있기 마련이다. 그런 맛집이야말로 진정한 맛집이 아닐까 생각된다. 큰 건물이 아니어도 멋드러진 인테리어가 아니..

[전주한옥마을] 외할머니솜씨, 흑임자팥빙수 [내부링크]

현충일을 맞이해 지인들과 함께 전주로 여행을 다녀왔다. 전주를 처음가보는 것은 아니지만 관광의 목적으로 둘러본 것은 처음이다. 전에 전주에 가서 비빔밥과 콩나물해장국을 아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 이..

스타트렉 다크니스, 적은 내부에 [내부링크]

어릴적에 보았던 만화 2020 원더키디를 보면 황폐화된 지구의 모습이 나온다. 올해가 2013년. 2020년까지는 불과 7년이 남았는데 당장 그런 모습은 아니더라도, 미래의 지구는 이대로 가다가는 푸른 자연을 잃어..

[채식의 배신] 채식은 몸에 해롭다? [내부링크]

분명 지구는 병들어가고 있다. 산업혁명 이후 급속히 늘어난 인구와 그리고 공장들로 인해 푸르렀던 지구가 병들어가고 있다. 몇십년간 급속히 변화한 기후가 그 증거이다. 그러나 지구인들은 정신을 못차리고 여..

일본의 우경화와 대한민국의 일베 [내부링크]

연이은 독도 망언과 위안부 망언, 그리고 우익성향의 아베 총리가 정권을 잡으면서 일본의 우경화에 대한 우려가 크다. 실제로 아베 정권이 들어선 이후 재일 한국인에 대한 탄압이 심해졌고, 최근엔 위안부 망언..

민방위 교육 3년차 [내부링크]

올해로 민방위 교육 3년차이다. 매번 보충교육만 받다가 기본교육은 처음이다. 평일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어떤 강사는 교육생들이게 애국심이 뛰어나다고 칭찬하는데 뭐 그런거 같지는..

[경주여행] 세계문화유산 양동마을 [내부링크]

2월에 다녀온 경주여행을 지금에서야 마무리 짓게 된다. 일도 바빴지만 참 게을렀던 것 같다. 어쨋든 오늘은 경주 양동마을에 대해서 이야기하겠다. 양동마을은 세계문화유산이다. 사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내부링크]

오랫동안 물방울 화면보호기를 써왔는데 왠지 지겨워서 다른 화면보호기가 없나 찾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만나게 된 플립시계 화면보호기를 다운받았다. 시계도 나오고 깔끔해서 좋았다. 플립시계 화면 보호기를..

[경주맛집] 황남빵 [내부링크]

지난 2월 경주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의 재미는 그 지방의 맛집 또는 특산물을 먹는 것 아니겠는가. 경주가 초행길은 아니어서 길도 어느정도 익숙하고, 출발전에 어디서 무엇을 먹을까 머리속에 구상을 하고 출발..

한진택배는 배달기사가 한명? [내부링크]

전세대란이라는 요즘 뜻하지 않게 이사를 가지 않고 지금 살고 있는 집에서 계약을 연장하게 되었다. 때문에 이사가면 사려고 했던 여러가지들을 봄을 맞아 구비했다. 그중에 하나는 빨래 건조대. 4년전쯤 구매했..

[지슬] 끝나지 않은 제주도 4.3 항쟁 [내부링크]

지난 주말 제주 4.3 항쟁을 다룬 영화 '지슬'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모처럼 문화생활을 즐겨보고자 예술의전당에서 '바티칸 미술전'을 관람하고 압구정CGV로 이동해 지슬을 봤습니다. 무슨 뜻인지 몰랐는데 제주도..

벨킨 라이트닝 액세서리 아이폰5 차량용 충전기 F8J078 [내부링크]

센스있는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을 들어봤거나 혹은 제품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벨킨社의 아이폰5용 차량용 충전기 F8J078가 출시되었다. 벨킨은 이쁘고 실용적인 애플 주변기기 생산업체로 많은 소..

[커피숍 창업] 동네카페 무작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퇴직후 다른 일을 해볼까?하고 고민해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스트레스 떄문에 혹은 미래가 불투명해서 다른일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직장인들이 퇴직후 가장 많이..

국회의원 이석기 [내부링크]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이 이석기 의원과 김재연 의원에 대한 자격심사를 하기로 합의했다고 한다. 국회의원들이 동료 국회의원을 자격심사를 한다는 자체가 좀 그렇긴 하다. 사실 나는 그둘이 어떤 잘못을 했는지..

[경주여행] 이풍녀 구로쌈밥 [내부링크]

 오전에 불국사와 석굴암 구경을 마치고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경주시내로 달렸다. 오면서 무엇을 먹으면 우리의 허기진 배와 입을 달랠수 있을까하고 검색을 시작했다. 경주맛집들을 검색해본 결과 쌈밥이 괜찮..

[방화동 맛집] 도도한 닭발, 매운닭발과 닭날개 [내부링크]

한가했던 일요일. 저녁을 먹긴 했지만 뭔가 입이 심심했던 우리 부부는 매콤한 음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난 것이 집근처에 있는 '도도한 닭발'입니다. 연애시절 아내가 좋아해서 자주 먹었는데 한 몇년..

[대게 맛집] 포항 죽도시장 [내부링크]

2월말에 경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박2일로 갔는데 가는 날은 서울에서 늦게 출발해 포항에 도착하니 어둑어둑해지더군요. 그날 구경은 하지 못하고 바로 저녁을 먹으러 포항 죽도시장으로 향했습니다. 2년전 자..

광장시장에서 녹두빈대떡과 팥죽 먹기 [내부링크]

주말에 삼청동과 북촌한옥마을을 구경하고 산책을 겸해서 종로를 걸었습니다. 한참을 걷다보니 동대문 근처까지 가게 되었고 배도 출출해서 광장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지는 않았던것..

[삼청동 맛집] 눈나무집의 떡갈비와 김치말이밥 [내부링크]

봄 햇볕도 좋고 바람도 시원해 주말을 맞이해 오랜만에 삼청동으로 갔다. 오늘의 점심 메뉴는 떡갈비! 광화문역에 내려 마을버스를 타고 1시 30분 정도에 도착했는데 약 20분 정도 기다려서 겨우 자리에 앉을수 있..

[베를린] 독일 연방의회 의사당 [내부링크]

짧은 이탈리아 방문을 마치고 독일로 이동했다. 이탈리아에서 독일로 이동하는건데 대륙이라 그런지 마치 국내선을 타는 기분이었다. 반도 국가의 장점도 있지만 대륙 국가도 좋은것 같다. 민족간 국가간 갈등도..

방화동 카페 그 [내부링크]

아내와 함께 자주 찾는 집 근처 커피숍 '카페 그'. 생협 회원인 아내가 동아리 모임 후 자주 가길래 따라 가봤는데 잔잔한 음악과 맛있는 커피가 마음에 들어 퇴근후에 가끔가게 된다. 보통 카페라면 그저 그..

[신세계] 나쁜 경찰과 착한 조폭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조폭' 영화를 싫어하는 편이다. 폭력을 의리라는 이름으로 미화하는 것도 그렇고 잔인한 장면을 보는것도 마음이 편치 않기 때문이다. 때문에 영화 '신세계'를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박찬욱 감독과 니콜 키드먼의 '스토커' 시사회 [내부링크]

지난주 21일(목)에 박찬욱 감독의 신작 영화 '스토커'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박찬욱 감독이 할리우드에서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 니콜키드먼, 미아 바시코브스카, 매튜 구드가 출연해 눈길을 끈 작품입니다. 예전..

섣부른 공주시와 세종시의 통합 주장 [내부링크]

작년 세종시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 신행정수도로 계획되었다가 위헌 판결을 받아 세종시로 바뀌어 우여곡절 끝에 출범한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세종시의 정상건설은 넘어야 할 산이 많다. 지..

로마의 유로스타 호텔에서 맞은 아침 [내부링크]

12시간 날아가 도착한 이탈리아 로마. 로마에 도착하니 어두컴컴한 늦은 밤.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약 30분 가량 달리니 유로스타 호텔에 도착했다. 이름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한 곳인데..

[영화] 남쪽으로 튀어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쯤은 거대 국가 권력에 저항하고 싶었던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어떤 이유로든 말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살기 마련이다. 하지만 역사는 행동하는 사람들에..

민주통합당의 혁신이 중도개혁? [내부링크]

대선 패배 이후 야권, 정확히 말하자면 민주통합당에 대한 혁신에 대한 이야기가 여러곳에서 나오고 있다. 각자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고 있는데 그중에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민주당이 너무 좌클릭했으니 중도개혁..

[방화동맛집] 방화동 쭈꾸미 마을, 매운 쭈꾸미 볶음 [내부링크]

오랜만에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한다. 사실 그동안 새로운 맛집이라고 말할만한 곳을 찾지 못하고 계속 다니던 곳만 다녔다. 또한 내가 소개한느 맛집이 지극히 주관적이어서 남들 입맛에 어떨까는 생각하지 못하..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광장 [내부링크]

콜로세움에서 스페인 광장까지 걸었다. 짧지 않은 거리였지만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보다 많은 것을 볼 수 있었기에 오히려 좋았다. 큰길뿐만 아니라 골목골목 이탈리아 사람들의 생활을 목격할 수 있어서..

김용준 지명자, 세종시 반대하는 국무총리의 집무실은 세종시에? [내부링크]

베일에 가려졌던 박근혜 정부의 초대총리가 발표되었다. 인수위원장인 김용준 전 헌법재판소장이 총리 내정자로 발표된 것이다. 아직까지는 김용준 헌재소장에 대해서는 언론에서 큰 흠을 잡지 않는 것 같다. 이동..

무료 바탕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viadstudio [내부링크]

얼마전에 노트북 메인보드가 망가져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덕분에 노트북 세팅을 다시하게 되었는데요. 이런저런 필요한 프로그램을 전부 다시 깔고 마지막으로 한 것이 바탕화면 설정이었습니다. 예전에 주로 사..

감사원 4대강 부실공사 발표, 누가 책임져야 하나? [내부링크]

감사원은 17일 4대강 사업이 총체적인 부실에 빠졌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사업 초기부터 야당과 환경단체, 언론에서 줄기차게 주장해왔던 것을 정부가 인정한 셈이다. 다만, 이명박 정부의 말기에 그것도 새로 밝..

2012년 연말정산 소득공제신고서 작성법 안내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 도래했습니다. 매년 하는거지만 할때마다 기준도 달라지고 어려운게 연말정산입니다. 그래도 잘하면 적지 않은 세금을 환급받을수 있기 때문에 쉽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목돈 모으는 시스템 '4개의 통장' [내부링크]

사무실 책장에 꽂혀 있던 책이다. 베스트셀러이기도 하고, 무슨 내용일까 궁금해서 오래전부터 읽어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새해를 맞이해 드디어 읽게 되었다. 페이지도 240쪽을 조금 넘고, 활자도 커서 읽는데..

계속되는 부정투표 의혹을 이제는 털어내야 할 때 [내부링크]

지난해 대선이 끝나고 유난히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특별히 정치와 관련되어 있지 않은 일반인들도 대선결과에 대해 쉽게 승복을 못하고 있는 것이다. 나도 그랬다. 그렇지만 대한민국이 4~5년만 있을..

2013년 공무원 월별 수당(성과상여금, 명절휴가비, 연가보상비, 급식비 등) [내부링크]

2013/01/03 - [유용한 정보] - [공무원 2013년 봉급표] 공무원 월급 공개 2013/01/03 - [유용한 정보] - [대통령 연봉]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연봉은 얼마일까? 어제 2013년 공무원 봉급표를 포스팅했는데 생각..

[공무원 2013년 봉급표] 공무원 월급 공개 [내부링크]

2012/11/02 - [유용한 정보] -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 월급은 얼마일까? 2013/01/03 - [유용한 정보] - [대통령 연봉]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연봉은 얼마일까? 공무원 월급이 2012년에 비해 2.8%가 올랐다고 합..

[대통령 연봉]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연봉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행정안전부는 2013년 공무원 보수수당여비규정 개정안을 발표했는데요. 2013년 공무원 보수가 작년에 비해 2.8% 인상된다고 합니다. 2013년에는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을 하게 되는데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연..

계사년 새해맞이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나눠드려요.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레미제라블에서 대한민국을 보다 [내부링크]

요즘 화제의 영화 '레미제라블'을 보고 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늦은시간에 아내와 함께 보았는데 영화가 끝나면 새벽인데도 불구하고 자리가 없어서 맨 앞자리에서 봤습니다. 사실 저와 아내는 맨 앞자리를 선..

정동극장 미소 춘향연가 [내부링크]

얼마전 최근 가장 핫한 영화 '레미제라블'을 관람했다. 크리마스이브이긴 해도 자정이 넘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좌석이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레미제라블은 '뮤지컬'을 영화관으로 옮긴 작품이다...

박근혜 당선, 역사는 되풀이 되는 것인가? [내부링크]

과거, 비상식, 반역사, 독재, 재벌 이들이 승리했다. 이번엔 왠지 바뀔거 같았고, 아슬아슬했지만 결국엔 승리할 줄 알았다. 투표율도 그 어느때보다 높았고, 젊은층의 투표가 많았다. 그럼에도 패배했다. 패배를..

대통령선거 내 투표소 찾기 및 등재번호 검색 [내부링크]

12월 19일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날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날이죠. 또한 서울에선 교육감 선거를 경남에선 도지사 선거를 같이 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독재자의 딸이 되느냐 아니면 서민을 위한 후보가..

아이폰5 유심 자르기, 마이크로 유심을 나노 유심으로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폰4, 아이폰4s 유심을 아이폰5에서 쓰기  아이폰5는 나노유심을 사용합니다. 기존에 아이폰4나 4s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 유심보다 작은 나노유심인데요. KT에서 아이폰을 구입한다면 나노유심칩 비용이 청구..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 공주시 방문 유세 사진 [내부링크]

박근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지만 분명 충청도의 민심도 변화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는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고 있는 것이 나타났다. 12월 12일 문재인 후보가 공주시를 방문해 유세를 했다...

최인호의 소설 맹자 [내부링크]

이탈리아에 가기 위해 들린 인천공항. 로마까지는 직항인데도 12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비행기 출발시각은 오후 1시. 12시간을 무엇을 하며 보낼까 하다가 책을 보기로 결정했다. 공항 내 서점에서 한참 시간..

[후기] 내가 살인범이다 [내부링크]

12월엔 보고 싶은 영화들이 마구 나와줘야 하는데 아직 개인적으로 보고 싶은 영화들을 못찾았다. 내가 바빠서 영화를 볼 시간적 여유가 없이 영화에 대한 관심이 적어서 그렇기도 하겠지만 아직까진 없는것 같다...

국회의원 정수 축소가 정치쇄신의 정답인가? [내부링크]

최근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주된 주제는 '대선'과 관련된 이야기들이다. 때가 때인만큼 '지지율''토론회''지역주의''주가'등 다양하지만 대선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이 오고 간다. 다행이 주변 친구들은 약간씩은..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을 가다 [내부링크]

2012/12/05 - [그곳에 가면] - 이탈리아 로마 대전차 경기장 2012/12/04 - [그곳에 가면] - 이탈리아 로마 여행, 트레비 분수와 이탈리아 국회의사당 이탈리아 로마하면 생각나는게 몇가지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

이탈리아 로마 대전차 경기장 [내부링크]

하루동안 로마를 전부 구경하기란 불가능하다. 천년고도 경주도 하룻만에 보기엔 불가능한데 그보다 규모가 훨씬 큰 로마를 하루만에 본다는 것은 있을수 없는 일이다. 그래도 일정이 빠듯하다 보니 유명한 관광지..

이탈리아 로마 여행, 트레비 분수와 이탈리아 국회의사당 [내부링크]

좋은 기회를 얻어서 일주일간 유럽에 다녀왔다. 이탈리아 로마와 독일을 다녀왔는데 볼거리는 확실히 이탈리가 많은것 같다. 로마 시내를 걸으며, 언젠간 다시 한번 아내와 함께 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여러차례 했..

독일에서 만난 레드불 미니 샷 [내부링크]

요즘 피로를 이기고자 레드불이나 핫식스 같은 에너지 음료 많이 드시죠? 졸음을 쫓는 기능도 있다고는 하지만 많이 마시면 몸에 오히려 안좋다고도 합니다. 적당히 먹어야 겠죠. 얼마전 독일에 갔더니 외국에서는..

독일 베를린에서 [내부링크]

우연한 기회에 짧게 유럽에 왔습니다. 이탈리아 로마를 둘러보고 현재는 독일 베를린에 어제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베를린에서 볼프스부르크로 이동해 폭스바겐 자동차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유럽쪽은 처음 오는..

순천 선암사 약수 [내부링크]

순천 선암사의 시원한 약수

제천 의림지의 벚꽃 [내부링크]

티스토리 2013 사진공모전에 응모합니다. 2012년 봄에 찍은 제천 의림지 벚꽃입니다.

시오노 나나미의 십자군이야기 3 [내부링크]

시오노 나나미의 '십자군이야기 3편' 로마인이야기를 쓴 시오노 나나미의 '십자군이야기' 시리즈를 드디어 다 읽었다. 200년에 걸친 십자군 이야기를 책 3권에 녹아내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사실에 근거한 역사..

안철수 후보 스티커 [내부링크]

길을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안철수 후보 딱지입니다. 횡단보도 건널려고 보니 신호등에 붙어 있더군요. 아무리 봐도 안철수 후보 얼굴인데...안철수 지지자들이 일부러 붙인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 붙인건지는..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 월급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경제가 어려워지고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지면서 몇년전부터 공무원 취업에 대한 열기가 대단합니다. 제 주위에서도 대학을 졸업하고도 취업보다 공무원 시험에 열중하는 것을 많이 볼수 있었습니다. 공무원..

음식점 금연 당연한 일이다 [내부링크]

정부는 앞으로 식당 등 음식점에서 흡연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담배를 피지 않는 사람으로서 정말 환영할 일이다. 일부에선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비흡연자의 건강과 나아가서는 흡연자들..

안철수는 이명박을 뛰어 넘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일이 바빠서 잊고 지냈는데, 문득 달력을 보니 대선이 2달 남았다. 결코 시간이 많이 남지는 않았다. 처음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대세론이 언급될만큼 타후보의 추격을 허용하지 않는 모습이었는데 요즘엔 3자..

트렉스타 트레일 스피드 슈즈 싱크 [SYNC] 개봉기와 후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제품 후기를 포스팅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일이 바빠서 체험단 신청은 꿈도 꾸지 못했는데 우연히 본 체험단 공고에 지원했는데 덜컥 당첨이 되었네요. 이번에 받은 제품은 아웃도어로 유명한..

테이큰2, 복수는 복수를 낳는다. [내부링크]

테이큰1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전작이 얼마나 재미있었는지 잘만들어졌는지는 모르겠다. 다만 아내가 전편을 보고 재미있을거 같다고 해서 그냥 봤을 뿐이다. 김빠지는 이야기지만 처음부터 총평을 하자면 돈이..

소니 이어폰 MDR-XB21EX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기 위해 이어폰을 새로 장만했습니다. 번들 이어폰 또는 저가의 이어폰만을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아내와 함께 구매했습니다. 소니의 XBA-1과 MDR-XB21EX 중에서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MDR-X..

광해, 왕이 된 남자 [내부링크]

화제작 '광해, 왕이 된 남자'를 보고 왔습니다. 광해군 하면 보통 떠올리는 것이 폭군이라는 이미지입니다. 연산군과 더불어 조선시대 왕중 왕이라 불리지 못하고 군으로 불린 인물입니다. 왕이라고 하면 무엇이든..

젠북 프라임 UX32VD-R4002V [내부링크]

2009년말에 구매해서 잘 쓰던 hp 노트북을 처분하고 새로운 노트북을 장만했습니다. hp 노트북이 워드와 인터넷을 하기에는 충분했지만 아무래도 오래되다보니 느려졌기 때문입니다. 이번엔 좀 가볍고 성능이 좋은..

태안유류피해 주민들을 두번 죽이는 이명박 대통령의 거짓말 [내부링크]

'반값등록금' 문제가 이슈가 된지 오래다. 특히 이명박 대통령이 후보자 시절 공약으로 내세워서 사회적 이슈가 되었다. 1000만원에 육박하는 사립대학교 등록금을 반값으로 하겠다는 공약이었는데 임기가 몇달 남..

다음의 오타, 이종범을 이좀범으로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인터넷을 보다가 발견한 재미난 오타네요. 오늘 청소년 야구 한일전에서 대한민국이 이겼는데요. 은퇴한 한국 프로야구의 전설 이종범 선수의 조카 윤대영 선수가 홈런을 쳤습니다. 그런데 이를 소개한..

T24 텐트, 구형과 신형 제원 [내부링크]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SLR클럽의 T24 텐트가 화제입니다. 사소한 내기가 엄청난 이벤트로 커져버린것 같은데요. 실제로 저 큰 텐트를 혼자서 치는 이벤트가 치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 우연히 국회에서..

XTM 베이스볼 워너비 퀴즈 응모하고 받은 글러브 [혼스포츠 올라운드 글러브] [내부링크]

야구 좋아하시죠? 저도 직접 야구장에는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중계 혹은 뉴스는 꼭 챙겨보곤 합니다. 스포츠 채널 여러곳에서 야구중계를 해주고 있는데 딱히 한 채널만 보지는 않고, 내가 좋아하는 팀을 중계한..

[평양냉면맛집] 동치미 육수로 만든 시원한 냉면, 남포면옥 [내부링크]

비가 엄청 내린 후 이번주 부터는 완전 가을 날씨 같은데요. 불과 지난주만 해도 엄청난 무더위였습니다. 한창 더울때 시원한 냉면이 생각나더군요. 아내와 TV 프로그램 '제면명가'를 보다가 서울 시내에 유명한..

[공사말고 농사] 두물머리 행정대집행 반대 [내부링크]

8월 6일 월요일은 두물머리 유기농단지에 대한 행정대집행이 예고된 날이다. 다행이 8월 6일엔 시민단체와 종교, 정치권이 힘을 모아 행정대집행을 막아낼 수 있었다. 양수리에 있는 유기농단지는 오랫동안 한국..

KT 개인정보 유출, 공공정보가 되어 버린 개인정보 [내부링크]

최근 KT에서 수백만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저도 유출조회를 해보니 역시나 유출되었네요. 저 뿐만 아니라 아내도 유출되었습니다. 아마 KT에 가입한 분들은 대부분..

도둑들, 다크나이트를 밀어낸 10인의 도둑 [내부링크]

'범죄의 재구성'과 '타짜'를 만든 최동훈 감독의 신작 '도둑들'을 보고 왔습니다. 최동훈 감독의 전작들이 크게 히트를 했었고 개인적으로도 재미있게 관람했기에 망설임없이 선택했습니다. 또한 도둑들에 나오는..

런던 올림픽, 이렇게 봤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오늘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축구를 시작으로 런던올림픽이 개막한다. 4년마다 돌아오는 올림픽은 월드컵만큼이나 지상 최대의 스포츠 제전이다. 이맘때면 보다 좋은 화면을 보기 위해 텔레비전 매출도 올라간다고..

다크나이트 라이즈를 보고 와서 [내부링크]

집안일때문에 고향에 내려갔다가 밤늦게 올라오는 길에 심야영화를 보러 갔다. 다른 곳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리 동네 롯데시네마는 심야영화는 5,000원이라서 둘이 봤자 1만원이다. 예전에 9,000원씩 내고 한명..

박정희를 독재자라 못하고, 5.16을 쿠데타라 말 못하는 대한민국 총리 [내부링크]

요즘 한창 국회에서는 19대 국회의 첫 대정부질문이 진행되고 있다. 여러가지 이슈들이 논의되고 있지만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김황식 국무총리의 역사인식에 대해 실망했다. 어제 오늘 중요한 국정현안은 사라지고..

연가시를 보고 느낀 점들 [내부링크]

지난주 영화 '연가시'를 보고 왔다. 배우들의 열연이 인상적인 작품이었다. 특히 김명민과 문정희의 연기는 극한에 처한 가족들의 애틋한 마음이 스크린에 전해진것 같다. 그와는 별개로 실제 연가시라는 회충이..

4대강 현장을 다녀오다 [내부링크]

낙동강 합천보와 함안보에 다녀왔다. 그동안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대한 많은 비판들이 있었지만 실제로 보에 가보는 것은 처음이었다. 뉴스를 통해 접하는것과 실제로 가서 보는 것은 또 다른 느낌이었다. 첫..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라더니 대통령 친형 구속 [내부링크]

'도덕적으로 완벽하다'던 이명박 정부의 실세들이 구속되거나 혹은 구속될 위기에 처해 있다. 특히 대통령의 친형이 구속되었다는 것은 그 의미와 파장이 클 것이다. 군사정권 시절은 물론이고, 그 이후 정부들까..

[블로그 초대장 배포] 티스토리로 초대합니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꼭 필요하신 분만 댓글 달아주세요. 초대장 보내드리면 블로그 개설도 안하시거나 개설만 해놓고 글 하나 안쓰는 분들이 태반(한 80% 이상?)이더군요 ㅠ 정확한 이메일 주소..

[굴업도 여행] 굴업도 이야기 마지막 [내부링크]

굴업도 여행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1박2일 동안 굴업도를 모두 둘러보기엔 시간이 부족했지만 굴업도의 자연을 느끼기엔 충분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전날 파도 치는 밤바다에서 별빛을 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

프로야구 선수협의 올스타전 보이콧을 지지합니다. [내부링크]

프로야구 구단들의 이기적인 10구단 창단 반대의 여파가 커지고 있다. KBO 이사회는 10구단 창단에 대해 의견을 나눴지만 시기상조라는 의견속에 무기한 유보 결정을 내린바 있다.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찬성 여론..

[굴업도여행] 굴업도 이야기 두번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굴업도 여행 두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오늘 풍경은 마을 뒷편 언덕에서 바라본 굴업도 풍경입니다. 모래 사장에서 놀다가 보니 수학여행온 학생들이 언덕을 오르는 것이 보였습니다. 주요..

[굴업도 여행] 굴업도 풍경 첫번째 [내부링크]

인천항에서 덕적도까지 쾌속선으로 1시간, 다시 덕적도에서 굴업도까지 2시간 가량을 타고 가면 천혜의 풍경을 자랑하는 굴업도를 만날 수 있다. 우연하게 굴업도라는 곳을 알게되고 인터넷으로만 2년동안 보아..

[굴업도] 굴업민박에서 먹은 한정식 부럽지 않은 아침식사 [내부링크]

지난달에 회사에서 굴업도를 다녀왔습니다. 마침 옹진군청에서 배값 지원 이벤트중이어서 덕적도까지 가는 왕복 배값을 50% 할인받을수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1박2일을 푹쉬다가 왔습니다. 말로만 듣던 굴업도의..

주폭 구속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오늘 아침 출근준비를 하면서 뉴스를 잠깐 보니 주폭, 이른바 주취폭력을 휘두르는 자 100여명을 한달새 구속했다고 한다. 얼마전 인터뷰를 보니 서울경찰청장이 주폭을 잡아들이면 치안이 좋아진다고 했던 모습도..

[순천맛집] 조계산 선암사 길상식당 [내부링크]

여행을 가면 멋진풍경과 재미있는 볼거리가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 지방의 특색있는 음식을 먹고 와야 제대로 된 여행을 다녀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달에 통영과 순천 여행을 다녀오면서 매 끼니..

[순천여행]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 낙안읍성 [내부링크]

 조선왕조 오백년을 비롯해 대한민국은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나라이다. 하지만 정작 그 역사를 잘 보존하고 지켜나가는 곳을 쉽게 찾아볼수는 없는 것이 유감이다. 산업화의 영향으로 옛것은 파괴되고, 박..

말하는 건축가, 정기용 [내부링크]

어제 현충일을 맞이해 스폰지하우스에서 '말하는 건축가'를 보고 왔습니다. 스폰지하우스는 처음 방문했는데 휴일이라서 그런지 작은 극장이지만 관객으로 가득찼습니다. '말하는 건축가'는 건축가 정기용 선생의..

[순천여행] 조계산 선암사 [내부링크]

순천시 승주읍에 있는 선암사에 다녀왔습니다. 오전에 낙안읍성을 구경하고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점심도 먹을겸 산책도 할겸해서 선암사에 들렸습니다. 처음 가보는 사찰이었지만 책이나 인터넷으로도 많이 봤고,..

GTR5, 출퇴근용 로드 자전거 추천 [내부링크]

첼로에서 받은 GTR5의 체험기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한달간의 체험기간이 주어졌는데 벌써 끝났네요. 한달동안 될수 있는한 많이 타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는 많이 타지는 못했던것 같습니다. 장거리도 가고 싶..

[강서구 맛집] 9호선 양천향교역 이조면옥, 함흥냉면과 갈비탕 [내부링크]

날씨가 슬슬 더워지고 있습니다. 더위를 피하는 방법중에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시원한 바람과 음식만큼 좋은게 없겠죠. 지난 주말 날도 따뜻하고, 오랜만에 냉면을 먹고 싶어서 집을 나섰습니다. 제가 사는 동..

[통영여행] 동피랑 벽화마을 [내부링크]

[통영여행] 동피랑 벽화마을 2012/05/15 - [그곳에 가면] - [통영여행] 미륵산 케이블카에서 남해바다 보기 아침에 통영에 도착해서 미륵산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온 후 생각 난 곳이 동피랑 벽화마을입니다. 사실..

[통영여행] 미륵산 케이블카에서 남해바다 보기 [내부링크]

주말을 맞이해서 아내와 그리고 후배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목적지는 통영과 순천이었습니다. 서울에서 새벽 일찍 출발했는데 통영에 도착하니 아침이 밝았습니다. 대전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가니 그리..

[입문용 로드자전거 추천] GT GTR Series 5 [내부링크]

제가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기종은 자이언트사의 2011년형 SCR3입니다. 약 1년간 타다보니 더 좋은 성능의 로드사이클도 눈에 보이고,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 욕구가 슬슬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아내가 얼..

후지 바라쿠다 R 105급 FUJI BARRACUDA 구매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편도 13km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합니다.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먼거리도 아니죠. 게다가 자전거를 타는 분들에게 13km는 아주 가까운 거리입니다. 지금까지 타왔던 자전거는 저가 로드사이클..

[제천맛집] 문어랑조개랑, 문어조개샤브샤브 [내부링크]

지난 주말 영월여행을 마치고 숙소가 있는 제천으로 향했습니다. 저녁시간이 되어 뭐 맛있는 것을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전에 몇번 먹어봤던 [문어랑조개랑]에서 문어조개샤브샤브를 먹기로 헀습니다. 함께 동..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선거, 암세포를 도려내야 한다 [내부링크]

통합진보당이 비례대표 부정선거 결과에 대한 해법을 둘러싸고 내홍에 휩싸이고 있다. 비당권파는 문제가 되고 있는 비례대표 1~3번의 사퇴를 요구하고 있고, 당권파는 진상조사 결과에 의문을 표하며 버티고 있는..

[영월여행] 영월초등교육박물관 [내부링크]

강원도의 시골 영월에는 20여곳이 넘는 박물관들이 모여있는 박물관의 고장입니다. 폐교를 고쳐서 박물관을 만들어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문화와 경제를 살리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지난 주말 영월근현대생..

[영월여행] 영월근현대생활사박물관 [내부링크]

영월은 박물관의 고장이라고 불리웁니다. 올해 개관하는 박물관까지 합치면 무려 21개나 되는 박물관들이 영월군에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의 시골인 영월에 왜 이렇게 박물관이 많은 것일까요? 한때 번영했던 영월..

[영월맛집] 영월역 앞 동강 다슬기해장국 [내부링크]

친구가 영월근현대생활사박물관의 관장을 맡아서 개관을 한다길래 강원도 영월에 다녀왔습니다. 영월까지는 청량리에서 기차를 이용했습니다. 2시간 3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점심때 도착했는데 배가 슬슬 고파..

호시노미치오의 '나는 알래스카에서 죽었다' [내부링크]

사진작가 호시노 미치오는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본 알래스카 마을에 반해서 평생 알래스카의 자연과 알래스카에서 사는 사람들을 연구했다. 알래스카를 사랑했던 호시노 미치오는 1996년 불곰의 습격을 받고 사망..

어벤져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영화 [어벤져스]를 개봉일에 관람하고 왔습니다. 사실 저는 기대를 별로 안했지만 아내가 워낙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비롯한 마블코믹스 캐릭터들을 좋아해서 개봉하는 날 보고 왔습니다. 아..

우석훈의 1인분인생, 좀 더 행복하게 살자 [내부링크]

4월 11일 국회의원 선거 결과가 많은 사람들에게 아쉬움을 준것 같습니다. 변화와 희망을 갈구한 사람들에게 새누리당의 과반으로 끝난 선거 결과는 쉽게 이해하기 힘든 결과입니다. 서민들의 삶을 어렵게 하고,..

9호선 요금인상 논란으로 드러나는 민영화의 폐해 [내부링크]

서울 지하철 9호선 요금인상 문제가 연일 뜨겁습니다. 9호선 측은 큰 적자로 인해 요금인상이 불가피하고, 서울시와 협정을 맺었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말합니다. 반면 서울시는 시와 협의없이 큰폭으..

문대성 탈당거부와 뻔뻔함, 운동과 공부 병행하다보면 그럴 수 있다? [내부링크]

새누리당 문대성 당선자가 탈당을 하지 않겠다고 국회에서 밝혔다고 한다. 문대성 당선자는 논문 표절로 인해 당 안팍에서 탈당요구를 줄기차게 받아왔다. 하지만 문대성 당선자는 일관되게 '표절이 아니다'라는..

건축학개론, 나에게 첫사랑이란? [내부링크]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첫사랑이었다. 다들 첫사랑의 아련함이 마음속 깊은곳에 있습니다. 가끔은 첫사랑은 어디서 무엇을 하며 살까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부끄럽기도 하고, 그땐 왜 그랬을까 후..

공주시와 서민을 위해 박수현을 국회의원으로 뽑아주세요. [내부링크]

내일 투표일을 앞두고 공주시에는 한치 앞을 모를 접전이 벌어지고 있다. 민주통합당 박수현 후보와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가 치열한 지지율 다툼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발표됐던 여론조사마다 오차범위 안에서 1..

프로야구 6개구단이면 충분? 롯데의 착각 [내부링크]

작년 큰 인기를 얻은 프로야구가 2012년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개막이 되기전에 승부조작 사건으로 어수선했던 면이 있지만 박찬호, 이승엽, 김병현, 김태균이라는 걸출한 해외파들의 가세와 넓어진 팬층의 인..

[공주시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현황] 세종시를 지켜낸 사람은 누구입니까? [내부링크]

4월 11일 국회의원선거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투표일에 꼭 투표하시기 바랍니다. 공주시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위치입니다. 혹시나 투표소 위치를 모르는 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종시를 지켜낸 정당과..

공주시 국회의원선거, 박수현 지지율 1위속에 박종준과 접전 [내부링크]

지난 주말 고향 공주시에 내려갔다가 민주통합당 박수현 후보의 유세장면을 보고 왔습니다.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렸는데 마침 터미널 앞에서 신나게 유세를 하고 있더군요. 전국적인 야권연대의 분위기에 발맞춰..

타이탄의 분노, 눈과 귀는 즐겁지만 기억은 안난다. [내부링크]

타이탄의 속편인 '타이탄의 분노'를 보고 왔습니다. 사실 이런류의 헐리우드 영화들은 스토리와 상관없이 기본(?)은 하는 영화들입니다. 많은 돈을 들여 제작한 CG가 한몫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아내가 '타이탄의..

커피숍 화단에서 만난 할미꽃 [내부링크]

 한식은 아니지만 가족들이 모일수 있는 주말을 이용해 한식 제사를 지내고 왔습니다. 아침부터 제사 음식을 가지고 산으로 가서 제사를 지내고 서둘러 서울가는 버스를 타러 터미널에 갔는데 표가 바로 없더군요..

가까운 로또 판매점 검색/찾기 [내부링크]

매주는 아니지만 생각날때마다 저는 로또를 삽니다. 로또를 사서 1등 당첨을 꿈꾼다기보다는 현실적으로 1주일동안의 즐거움을 위해 산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것 같습니다. 물론 1등 당첨으로 수십억을 수령하게..

[4.11 총선] 마지막 남은 지역주의 정당 자유선진당의 운명은? [내부링크]

마지막 남은 지역주의 정당 자유선진당의 운명은? 여당도 아니고 야당도 아닌.... 4월11일 국회의원선거가 오늘과 내일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모양새이다. 이명박 정권 심판과 새누리당 쇄신이..

캡슐커피 머신 타시모 체험단 모집에 응모해보세요! [내부링크]

타시모 캡슐커피 체험단 지원 바로가기 캡슐커피 머신 [타시모]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예전엔 믹스커피를 즐겨마시다가 커피의 맛을 알게되면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요. 직접 내려마시는 것이 제..

빌브라이슨의 대단한 호주 여행기를 읽다. [내부링크]

흔히 여행서적이라고 생각하면 다양한 사진과 호텔, 쇼핑정보, 교통수단등을 제공하는 책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실제로 여행을 할때 그런 류의 책들은 많은 도움이 된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르는 곳을 여행할때 큰..

신당동 떡볶이타운, 마복림 할머니 즉석 떡볶이 [내부링크]

후배들을 만나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생각난 음식이 바로 '떡볶이'입니다. 즉석떡볶이를 먹으러 가기로 하고 남대문시장에서 택시를 탔습니다. 퇴근길임에도 불구하고 신당동 떡볶이타운까지는 그리 오래 걸..

공주시 총선, 19대 국회의원선거 박수현 민주통합당 후보 [내부링크]

충남 공주는 예전에 비해 인구도 많이 감소하고 영향력도 크게 줄었지만 여전히 정치적으로 중요한 곳이다. 옛부터 충남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였고, 최근에는 세종시 문제로 인해 전국적인 관심을 받아온 것이..

골동품 디지털카메라, 삼성 nexca sdc-100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거리는 골동품에 속할만한 오래된 디지털카메라입니다. 생긴게 아주 야무지게 생겼습니다. 밤에 혼자 집에 가다가 괴한이라도 나타나면 벽돌대신 던져도 될만한 외모를 가진 디카입니다. 정확한..

이태원 이슬람사원, 서울에는 한옥만 있는 것이 아니다. [내부링크]

지난 3.1절 날씨가 너무 좋기도 하고, 오랜만에 쉬는 날이라서 외출을 했습니다. 홍대에서 마누라와 후배와 함께 점심을 먹고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이태원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서울에 살면서 이태원에 술..

프로야구 승부조작 이번 기회에 뿌리 뽑아야 [내부링크]

작년 한해 프로축구는 이른바 '승부조작'사건으로 큰 상처를 입었다. 안그래도 관중수는 줄고 있고, 인기도 프로야구에 비해 시들한데 승부조작 사건으로 국민들의 질타를 받았다. 많은 선수들이 구속되었고, 선수..

노베로 novero tour 블루투스 헤드폰 [내부링크]

짧은 시간이긴 하지만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음악을 들으려고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매헀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쓰고 있는데 번들 이어폰은 제 귀에 잘 맞지가 않습니다. 제 귀 구조상 이어폰은 쉽게 빠지기 때..

희망버스 송경동 '꿈꾸는 자 잡혀간다' [내부링크]

작년, 2010년 한해도 많은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웃을 수 있었던 일보다는 슬펐던 이야기가 더 많았던 한해인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켰던 한진중공업 정리해고가 기억에 남습니다...

선명하고 잘닦이는 비파인 로터스 아이패드2 보호필름 리뷰 [내부링크]

컬트몰(http://www.cultmall.com)에서 협찬을 받아서 로터스 필름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고가의 아이패드에 작은 상처라도 나면 마음에 아프겠죠. 개인적으로 저는 아이폰에 케이스도 안씌우고 다니긴 하지만 폰과..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블로그 네이버와 다음 상단에 노출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한지 다음달이면 3년이다. 지금은 뜸하지만 한동안은 다음뷰 베스트에 하루가 멀다하고 글이 올라기도 하고, 다음 메인에도 몇번 노출되어 트래픽 폭탄도 맞아봤다. 또 2년 연속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댄싱퀸처럼 4월총선에도 신선한 정치인들이 당선되면 좋겠다 [내부링크]

최근 직장일이 바빠서 문화생활을 거의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 주말에 두달만에 영화 한편을 보고 왔습니다. 예매를 하기 앞서 '요즘은 무슨 영화가 상영되고 있나?'하고 살펴봤더니 죄다 모르는 영..

새누리로 이름 바꾼 한나라당,재창당인가 재탕인가? [내부링크]

한나라당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었다. 신한국당을 이어 받아 창당한 한나라당은 김대중과 노무현 정부에서는 야당이었으나 이명박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거대 여당으로 거듭났다. 잃어버린 10년을 주장하며..

정개특위 늦어지는 선거구 획정, 방법은 없나? [내부링크]

4월 11일, 제19대 국회의원 선거가 얼마남지 않았다.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18대 국회는 선거구 획정을 결론내지 못하고 있다. 국회의원 정수는 정해져 있고, 분구해야 할 지역은 많은데 통폐합은 반대하니..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 미셸 투르니에 [내부링크]

가끔은 머리가 복잡한 책보다는 술술 넘어가는 내용의 책을 읽고 싶을때가 있다. 그렇다고 허술한 내용의 책은 아니다. 작년에 읽은 책중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이 그런 부류의 책이었다. 꼭 알고..

국회의원 선거와 SNS 열풍 [내부링크]

선거철이 다가왔다. 4월엔 총선 연말에는 대선을 치르는 해이다. 총선과 대선을 함께 치르는 것은 20년만이다. 그 만큼 정국은 혼란스럽고 변화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어느곳 하나 당선 예측을 하기가 힘..

한나라당 전당대회 돈봉투 폭로를 우리는 비난할수 있을까? [내부링크]

한나라당 고승덕 의원이 전당대회 돈봉투 폭로에 이어 통합진보당 유시민 대표의 열린우리당 시절 돈봉투 폭로까지 여야를 가릴것 없이 정치권이 시끄럽다. 한나라당은 예전과는 다르게 발빠르게 검찰 수사를 의뢰..

총선/대선 선거법 문의는 선거길잡이 어플에게 [내부링크]

2012년은 한국 사회에서 중요한 한해입니다.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가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의 큰 선거의 결과에 따라 대한민국의 4년이 결정됩니다. 게다가 한나라당의 쇄신작업 그리고 야권의 통합문제로..

이덕화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다? [내부링크]

젊었을땐 청춘스타였고 최근엔 드라마에서 전두환 역할로 출연을 해서 인기를 얻은 배우가 이덕화입니다. 전성기 시절엔 쇼오락 프로그램 MC로서 큰 명성을 얻기도 했습니다. 굵고 개성있는 목소리로 여심을 사로..

이준석은 한나라당을 바꿀수 있을까? [내부링크]

나경원 후보의 서울시장 낙선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은 사실상 승리했다며 기세등등 했다. 어디서 나왔는지 모를 자신감으로 한미FTA까지 밀어부쳐서 통과시켰다. 하지만  한나라당은 선관위 디도스 공격으로 결..

로지텍 태블릿 키보드,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더 잘활용하기 위해서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는 아이패드2가 아니라 아이패드1입니다. 최신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기기도 대부분 아이패드2에 맞춰져 있..

연이은 불출마, 한나라당은 다시 태어날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상득, 원희룡, 홍정욱, 그리고 박진 의원까지 이들의 공통점은 2012년 4월 11일 치루어질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는 것이다. 겉으론 한나라당의 환골탈태를 주장하며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사..

2011년 티스토리 우스블로그 300에 개갈안나는블로그가 선정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개갈안나는블로그에 경사가 생겼습니다. 2010년에 이어 2011년에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에 선정되었습니다. 별로 잘난것도 없는 블로그를 2년 연속 우수블로그에 선정해주셔 감사..

마이크로소프트 아크터치 마우스 Arc Touch [내부링크]

마우스가 말을 잘듣지 않아 새로 장만했다. 그동안은 특별히 사용하는 브랜드는 없었고, 번들 마우스나 저가의 마우스를 사용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성능도 좋고 디자인도 좋은 마우스를 찾았다. 저가의 무선마우..

김정일 사망으로 주목받는 책 '민주주의는 국경이 없다' 하태경 저 [내부링크]

북한의 독재자 김정일 사망 소식에 모두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엄청난 권력을 가진 김정일이 사망함에 따라 남북정세도 안개속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북한과 이웃한 대한민국을 비롯해 중국과 일본 그리고 미국도..

미션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보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12월 들어서 회사일이 바빠서 블로그에 글도 제대로 적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 것도 많고 해야 할일도 많은 연말입니다. 되도록이면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쓰려고 노력하는데 요즘은 그게 쉽지 않..

박수현 '차마 돌아서지 못하는 마음' 출판기념회, 19대 국회의원선거 공주연기 [내부링크]

내년 4월 11일 국회의원 선거에서 충남 공주/연기 지역에 출마할 흐보의 출판기념회에 다녀왔습니다. 19대 국회의원 선거가 이제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많은 입후보예정자들이 출판기념회를 열고 있는데요. 출판기..

해피슬립 happy sleep, 숙면과 집중력향상 아이폰 어플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폰 어플은 'happy sleep'입니다. 예전에 수면이나 집중에 도움되는 기기가 큰 인기를 얻은적이 있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았던걸로 기억됩니다. 개인적으로 그 기기를 사용해보지 않아..

칼과 황홀, 성석제가 들려주는 맛 이야기 [내부링크]

인터넷 서점 알라딘의 신간평가단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달 신간 2권을 읽고 감상평을 적는 활동인데요. 이번달은 공교롭게도 2권 모두 '음식'과 관련된 책입니다. 첫번째 책은 소울푸드(소울푸드, 삶의 허기..

겨울방학 어린이1인극학교 (뮤지컬체험,발림학교) [내부링크]

제   목 : 제3회 어린이 발림(마임)학교 주   최 : 아시아1인극협회 후   원 : 사)생명두레문화교육원, 마네트 일   시 : 2012년 1월 11일(수요일) - 1월 14일(토요일) 3박 4일 장   소 : 아시아1인극협..

막말녀와 욕설남 논란속에 감춰진 이야기, 훔쳐보는 대한민국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을 하다보면 자주 보게 되는 단어가 '막말녀'나 '욕설남'등이다. 확실히 예전에는 보기 힘들었던 단어들이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상식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촬영한 동영상에 주로 붙는..

소울푸드, 삶의 허기를 채우는 맛 이야기 [내부링크]

삶의 허기를 채우는 영혼의 레시피_소울푸드  당신에게 가장 맛있었던 음식은? 혹은 삶의 허기를 채우는 영혼의 레시피가 있다면? 어떤 음식이 있습니까? 저는 어릴적 방학때만 되면 어김없이 할아버지 할머니와..

화진포 산소길 걷기, 강원도 고성 트레킹 [내부링크]

지난 주말 화진포 걷기 여행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DMZ 관광청과 현대아산에서 준비한 투어였는데요. 목적지가 강원도 고성이라서 거리가 거리인만큼 오전 7시까지 모여야 하는것은 좀 힘들었지만 멋진 풍경을 보..

겨울 태백산, 티스토리 탁상달력 응모전 [내부링크]

올 겨울 태백산 등산 갔던 사진입니다. 새벽부터 올라서 정상에 닿으니 해가 뜨더군요. 하얀 설국이 아주 인상 깊게 남아 있습니다. 사진을 들여다보니 또 가고 싶네요.

DMZ박물관, 강원도 고성 화진포 [내부링크]

지난 주말 강원도 고성 화진포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스는 오전에는 DMZ박물관, 오후에는 이승만 별장을 둘러보고 화진포 3KM를 걷는 것이었습니다. 어제 이승만 별장에 대해선 포스팅을 했고, 오늘은 오전에..

[화진포 이승만 별장] 독재자와 건국의 아버지 사이 [내부링크]

주말에 현대아산과 DMZ관광청에서 진행하는 화진포 걷기체험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개그맨 이승윤씨와 함께 하는 행사여서 더욱 재미있었는데요. 아침일찍 시청에서 출발해서 갔는데 강원도 고성이 멀긴 멀더군요...

2012년 티스토리 탁상달력 사진공모전 응모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매년 연말에 탁상달력 사진을 응모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티스토리 탁상달력 사진공모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한해동안 찍은 사진으로..

2012 탁상 달력 사진공모전 "렌즈로 담은 일년" [내부링크]

2012 탁상 달력 사진공모전 "렌즈로 담은 일년"에 응모해봅니다. 올해 겨울 설날 할아버지 산소 성묘할때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가족들이 모여 성묘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올 설날에도 저렇게 또 모이..

한미FTA는 정말 장미빛 미래를 가져다 줄것인가? [내부링크]

엊그제 결국 한미FTA가 통과되었다. 노무현 정부 시작된 한미FTA 협상이 이명박 정부에서 마무리를 지은 것이다. 한나라당의 날치기에 대해 야당과 시민단체들은 크게 반발하고 있다. 정부와 여당은 날치기 통과에..

아더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를 믿나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릴적 산타클로스가 있다는걸 믿으셨나요? 믿었다면 혹시 몇살때까지 믿었나요? 저도 잘 기억이 나질 않지만 아주 어릴적 크리스마스엔 산타클로스를 믿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산타클로스..

한미FTA 직권상정 처리를 위해 국회로 투입되는 경찰들 모습 [내부링크]

오늘 한미FTA가 처리 되었지요. 우려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는 외면한채 정부와 한나라당은 직권상정을 통해서 처리해버렸습니다. 오후 3시 30분쯤 갑자기 국회 앞에 경찰버스들이 도착하더니 전경들이 우르르 국회..

[사진 어플추천] 나는대두다. 머리 큰 귀여운 대두 만들기 [내부링크]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다 더 재밌게 하는 방법이 바로 대두샷 놀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머리만 2~3배로 키워서 미니홈피에 올리던 생각이 납니다. 한때 포토샵으로 많이 했는데 몇번 하다보니 귀찮더군요...

강용석 의원의 최효종 모욕죄 고소, 개그하는 정치인 [내부링크]

성희롱 발언으로 제명위기에 몰렸던 강용석 국회의원이 주목을 받고 싶었나 보다. 이번엔 성희롱이 아니라 개그맨 최효종을 고소한 것이다. 고소의 이유는 '집단모욕죄'란다. 개그맨 최효종이 KBS 개그콘서트의 '..

'돈 맛 블로거, 브로커 전락' 정당한 댓가를 받는것도 비판받아야 하나? [내부링크]

오늘 아침 신문기사를 읽다보니 '파워블로거'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자세히 읽어보니 제목(제품평 한 개당 10만원도… 돈맛 본 블로거, 브로커 전락)부터 선정적이고 심상치가 않다. 이외에도 3개의 기사를 통..

맛집 블로그를 아이폰에서, 버즈니 맛집 어플 [내부링크]

100% 믿을순 없지만 맛집을 찾을때 블로그에 많이 의존하곤 합니다. 물론 블로그에서 맛있다고 해서 간 맛집 아닌 맛집에 실망하는 경우도 많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블로그 맛집은 직접 먹어본 사람들의 솔..

'나이 들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가 되는 방법, 마커스 버킹엄 [내부링크]

나이 들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 - 마커스 버킹엄 지음, 김원옥 옮김/살림 사람이 나이들수록 멋있게 산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인것 같습니다. '멋있다'라는 의미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이를 들수록 멋지게 살수..

소설 읽는 법? 히라노 게이치로의 소설 읽는 방법 [내부링크]

소설을 읽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읽기 쉬운 무협소설부터 어려운 순수문학까지 재미있는 소설책들은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게 쉽게 읽히는데 읽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 처럼 그냥..

KT 아이폰4s 화이트 개통했습니다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4s를 개통했습니다. KT 예약가입 2차로 예약했는데 이번엔 개통이 정말 빠르게 됐네요. 아내가 아이폰3GS를 쓰다가 안드로이드로 바꿨는데 다시 아이폰을 쓰고 싶다고 했는데 때..

ios5.0.1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기, 아이폰4s 배터리 수명 해결? [내부링크]

아이폰4s와 ios5가 발표된 이후 아이폰4s의 배터리 수명이 문제가 있다는 보도를 많이 접했습니다. 애플은 발빠르게 ios 5.0.1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를 수정하겠다고 했는데 드디어 업데이트를 할수 있습니다. ios..

알깨기 SNS, 트레이스트레일로 친구를 만나보자. [내부링크]

집 근처나 사무실 근처등 자주 다니는 곳에 보면 누군지는 모르는데 자주 만나게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알깨기 SNS 어플인 '트레이스트레일(tracetrail)'은 신개념 동선기반형 소셜네트워크 어플입니다. 트레..

인천공항 갈때는 공항버스 어플로 실시간 위치 확인하기 [내부링크]

서울역에서 인천곻항까지 가는 공항철도가 생기긴 했지만 지방이나 공항철도가 불편한 분들은 공항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또한 공항가는 용도가 아니더라도 정거장이 적고 편리하게 갈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 조..

오래된새책, 헌책방에서 절판된 책 찾기 [내부링크]

꼭 필요한 책이 있는데 시중에서 구할수 없거나, 꼭 읽고 싶은데 가격이 너무 비싼 책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그럴때면 '중고책, 헌책방'에서 책을 구하기 위해 두리번 거릴텐데요. 저도 요..

거창귀농학교, 제2회 전국 귀농인 시월상당 추수감사제 [내부링크]

*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거창귀농학교'에서 제2회 전국귀농인 시월상당 추수감사제를 한다고 합니다. 11월 11일 금요일부터 11월 12일 토요일까지 1박2일동안 거창군 고제면 봉산리에 위..

[알라딘신간평가단] 11월 주목할 에세이 [내부링크]

                      1. 칼과황홀 맛만 있다고 맛집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진정한 맛집은 어떠한 이야기가 함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동네 김밥집도 스토리가 있어야 맛집이..

아이폰에서 맛집 찾기, 아임IN 핫스팟 2.0 [내부링크]

밥먹을때 가장 참고하시는 것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요즘은 블로그에서 맛집을 검색하거나 스마트폰으로 맛집을 검색해보고 찾아가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선 웹으로 검색하거나 어플을 이..

스마트금융계산기 PRO, 재테크/금융/생활 간편계산 아이폰어플 [내부링크]

생활하면서 계산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간편한 돈 계산부터 시작해서, 적금, 부동산중개수수료, 환율, 대출, 세일, 수수료, 연비, 이자, 전월세, 금리, 적금, 퇴직금, 미래가치, 수익률, 부가세, 더치페이..

'청원' 시사회, 슬프지만 슬프지 않은 죽음 [내부링크]

인도영화 좋아하시나요? 아마 아직은 많은분들이 인도영화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같은 아시아이지만 인도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는것 같네요. 인도는 인구는 무려 6억이나 됩니다...

부활과 함께 한 쉐어더비전 비전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Share the Vision. [내부링크]

지난주 금요일에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쉐어더비전 비전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좋은 자리에서 보고 싶어서 부지런히 갔는데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더군요. 근처 편의점에서 김밥으로 대충 끼니를..

신림역맛집, 원조민속순대타운 순창집 백순대볶음 [내부링크]

아내와 후배와 함께 홍대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홍대로 가면서 '뭘 먹을까?' 이야기를 하던중에 갑자기 아내가 '신림동 백순대 볶음'을 먹고 싶다고 합니다. 올초에 한번 가고 그동안 못갔는데 2호선 탄 김..

내투표소찾기,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투표장소 확인하기 [내부링크]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비록 보궐선거이지만 서울시장이라는 어찌보면 대통령선거 다음으로 중요한 선거이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열기가 뜨겁습니다. 누가 차기 서울시장이 될지 참..

박정희의 치마단속과 이명박 정부의 SNS 심의 단속 [내부링크]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조직개편을 두고 정치권과 온라인이 뜨겁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보도자료를 내고 '뉴미디어정보심의팀'을 신설하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모바일 앱'을 심의하겠다고 발표했다. 하필..

헌책방의 새로운 변화, 종로 알라딘 중고서점 [내부링크]

책 많이 읽으시나요? 저도 많이 읽지는 못하지만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가방에 책 한권씩 넣고 다니고는 있는데 꺼내서 읽기는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책 욕심은 있어서 읽고 싶은 신간이..

국회도서관 은행나무 가을 단풍 [내부링크]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 작년에 필름카메라로 찍은 단풍 사진을 1년이 되서야 올려 봅니다. 요 며칠 계속 날씨도 좋고, 단풍 소식도 들려오는데 주말마다 일이 있어서 단풍놀이를 못가고 있네요. 대..

[스피커추천] 브리츠 BR-TUWEZ 2채널 USB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쓸 PC용 스피커가 필요했는데 마침 베타뉴스 트위터 이벤트에 당첨되었네요. 드디어 오늘 택배를 받았습니다. 저에게 온 스피커는 브리츠의 BR-TUWEZ입니다. BRITZ사의 스피커는 집에서도 쓰고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로 초대합니다. 초대장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스포엔샤 F/W 웨딩드레스쇼. 김선아, 남규리 웨딩드레스 [내부링크]

지난주 수요일 강남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스포엔샤 웨딩 F/W 시즌 웨딩드레스쇼에 다녀왔습니다. 잘몰랐는데 스포엔샤가 웨딩드레스로 엄청 유명한 곳이더군요. 덕분에 웨딩드레스쇼도 보고 맛있는 저녁도 먹었습..

모토로라 스타텍을 다시 만나다 [내부링크]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최신형의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뭐 스마트폰 이전에도 최신형의 핸드폰들이 자고나면 쏟아지곤 했습니다만 애플의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된 이후에는 그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것..

카카오톡 블로거데이에서 만난 플러스친구와 카카오링크2.0 [내부링크]

카카오톡이 어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크게 플러스친구와 카카오링크 2.0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의 초대를 받아서 어제 저녁 카카오톡 본사에 다녀왔습니다. 블..

트로트뮤지컬 차차차, 부모님과 함께 뮤지컬 보러 가세요.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대학로에서 트로트 뮤지컬 [차차차]를 보고 왔습니다. 뮤지컬은 보러 가야 하는데 갑자기 중간에 일이 생기는 바람에 간신히 공연시간에 맞춰서 입장할수 있었습니다. 지하에 있는 극장에 들어가보니..

올림푸스 펜 ee3로 촬영한 가을 사진 [내부링크]

얼마전에 필름카메라 펜 ee3에 대한 포스팅( 펜 PEN EE-3 필름카메라 + 캐논 480 EX)을 했었는데요. 대충 찍은 사진이지만 가을 분위기가 나는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얼마전 자전거를 타고 가양대교를 넘어 난지..

[공주맛집] 대왕성, 얼큰하고 매운 고추짬뽕 [내부링크]

공주는 어떤 음식이 맛있나요? 외지에서 놀어오는 친구들에게 곧잘 받는 질문인데요. 그럴때면 저는 칼국수와 짬뽕 그리고 국밥을 추천하곤 합니다. 특히 그중에 공주에 있는 짬뽕집들은 현지분들은 물론이고 관광..

경향신문의 8대 제안, 대한민국을 바꾸자. [내부링크]

오늘 아침 경향 신문을 보다가 눈길을 끄는 기사가 있어서 스크랩 해봤습니다. 경향신문이 창간 65주년을 맞았다고 하네요. 일단 축하드리고, 종이 신문시장이 갈수록 어려워질텐데 경향신문 임직원분들 힘내시길..

나경원 의원이 서울시장이 되도 크게 나쁠건 없잖아? [내부링크]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가 재미있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여당은 여성 후보를 내세웠고, 이에 맞불을 놓으려 했던 제1야당은 후보를 내지 못했습니다. 대신 그자리에 시민운동가였던 박원순 후보가 차지했습니다. 개..

e.lum K-1,K-2,K-3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체험단 [내부링크]

모집기간 : 2011년 9월 27일~ 10월 10일까지 14일간 모집인원 : 체험단 10명+ 홍보상 1명 발표일시 : 10월 12일 (수) 응모자격 : 누구나 응모방법 : 블로그에 이벤트를 스크랩하시고 댓글을 달아주시는 열한분..

백제문화제보고 공주알밤 주우러 공주에 가보세요.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고향인 공주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목적인 지금이 한참 밤 수확철이라 부모님 일손을 돕고자 아내와 함께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아직 밤이 다 떨어지지 않아 별로 줍지 못했네요. 대신 부모님과..

올림푸스 펜 PEN EE-3 필름카메라 + 캐논 480 EX [내부링크]

필름카메라가 집에 3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요놈입니다. 올림푸스 펜 EE-3 입니다. 대다수의 젊은(이놈을 만나기전엔 저를 포함해서)분들은 올림푸스의 미러리스 디지털카메라 펜 시리즈만을 생각하실텐데요...

[어플추천] TV볼땐 TV토커스로 수다떨자 [내부링크]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TV를 시청하시나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를 보기 위해 TV를 보고 저녁엔 오락프로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TV를 봅니다. 아내는 드라마를 보기 위해서 몇시간을 TV 앞..

언페이지 unpage, 베이직 스타일의 여성의류쇼핑몰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한 후배가 얼마전 오픈한 20대와 30대 여자 의류 전문 쇼핑몰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패션에 문외한이고 아내가 사준 옷을 그냥 입을줄만 알지만 쇼핑몰을 둘러보니 정말 이쁜 옷들이..

쉐어더비전(Share the Vision) 비전콘서트 [임재범,부활,소울,포맨] [내부링크]

한사회의 중추세대는 3040입니다. 사회적으로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세대이면서 동시에 가장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세대이기도 합니다. 그들에게 비전을 갖게 하자는 캠페인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

불암산 등산 [내부링크]

오랜만에 주말을 맞이해 등산을 왔습니다.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다가 가깝지만 안가본 그리고 어렵지 않은 불암산으로 왔습니다. 상계역에서 내려 정상까지 한시간 정도 걸린것 같네요. 날씨도 좋고 바람도..

이승만 대통령 동상, 남산 자유총연맹 [내부링크]

남산 국립극장 앞엔 한국자유총연맹이 있다. 동대입구역에서 남산순환투어 버스를 타고 가다가 국립극장 앞에서 내리면 자유총연맹 건물이 보인다. 가끔 지나가다가 본 것이 전부이고 실제로 방문해보기는 처음이..

[빈백 폴리몰리] 너무 편안한 쇼파, 집들이 선물 추천 [내부링크]

지난달 친구와 후배들을 불러들여서 신혼 집들이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모여서 게다가 집으로는 처음 초대해서 밤을 새가며 함께 놀았는데요. 후배들이 집들이 선물을 해준다고 필요한게 없냐고 묻더군요. 결혼 준..

올레클럽에서 영화,공연,음식,쇼핑 할인혜택을 누려보자. [내부링크]

여러분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를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KT에서는 별이라는 이름으로 등급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귀찮아서 혹은 잘몰라서 각종 할인혜택을 받지 않고 있..

[아가사랑 mini] 임신부터 출산 & 육아까지 하나의 어플로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저출산이 큰 문제입니다. 앞으로 갈수록 인구가 줄어들어 국가적인 문제가 될수 있다고 하는데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수십년후엔 이민이 활성화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결혼을 하는 부부들도 줄..

트위스트와 함께. 오!부라더스 & 미미시스터즈 & 딴따라땐스홀 [내부링크]

위드블로그 덕택에 오랜만에 라이브 공연을 보고 왔습니다. 올림픽공원에 있는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열린 Let's Twist again에 다녀왔습니다. 신나는 로큰롤 밴드인 오!부라더스와 미미시스터즈 그리고 딴따..

[아이폰어플] 웃끼지마, 웃긴 사진과 재미있는 동영상이 한자리에 [내부링크]

심심하고 따분할때 또는 오후 시간에 졸음이 슬슬 밀려올때 웃긴 사진 한장 어떠세요? 재미있는 사진을 보면 재미있기도 하고, 졸음이 달아나기 마련입니다. 다양한 웃긴 사진들을 모아놓은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21일 습관 들이기, 아이폰 어플] 21일이 지나면 습관이 된다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새해를 맞이해서 또는 특정일을 기점으로 뭔가 목표를 정하고 지키려고 합니다. "올해는 책을 100권 읽어야지! 추석 이후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말거야!" 이렇게 목표를 정하곤 하지만 작심삼일로..

[체험단 모집] 코원 iAUDIO10 MP3 [내부링크]

코원에서 MP3  Color Therapy UI iAUDIO10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코원의 MP3는 음질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으로 출퇴근 시간에 음악을 듣곤 하는데, 좀 더 풍부한 음질의..

추석 명절, 남자는 무엇을 해야할까? [내부링크]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저는 토요일에 고향집에 내려와서 친구들도 만나 술도 한잔하고, 어제는 부모님과 그리고 아내와 함께 시장에서 차례상 준비도 했습니다. 올해 결혼을 해서 아내와 함께 명절을 함께 하..

[응급의료 1339] 추석에 갑자기 아프다면? 응급실 찾기 [내부링크]

추석 명절을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고향으로 가서 차례 음식을 준비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즐겁기만 해야할 추석 명절에도 갑자기 아픈곳이 있을수 있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수년전에 아버지가 명절날 갑자기..

[아이폰 어플] 추석 차례상 차리는 법 [내부링크]

곧있으면 민족의 명절 한가위입니다. 추석을 맞이해 오늘부터 고향으로 내려가는 행렬이 이어질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도 해먹고 이야기 꽃도 피우는 행복한 명절이었으면..

[올레 CCTV 교통] 어플로 추석에 고향 막힘없이 편하게 가자 [내부링크]

추석은 행복한 명절이기도 하지만 고통스럽기도 합니다. 바로 교통체증때문이죠. 평소보다 2~3배 걸려서 고향에 도착하면 녹초가 되고 며칠 쉬고 다시 한없이 밀리는 고속도로에서 시간을 보내며 서울로 돌아와야..

아이폰 다이어리 어플 추천, Flava 일상의 모든것을 기록하자. [내부링크]

아직도 많은 분들이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서점에서 '다이어리'를 고르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새출발을 하는 의미에서 그리고 내 삶을 기록하는 의미에서 다이어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다이어리에 일기나 오..

[챔프] 인생은 추입이다. [내부링크]

DAUM 시사회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차태현, 유오성 출연의 영화 '챔프'를 어제 보고 왔습니다. 추석을 맞이해서 개봉하는 영화들은 자극적이거나 아니면 가족적인 영화들이 대부분인데요. 챔프는 후자에 가깝습니다..

시오노나나미 '십자군 이야기' [내부링크]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이야기'를 오래전에 재미있게 읽은터라 '십자군이야기'의 출간 소식은 반가웠습니다. 서양과 기독교의 입장에선 예루살렘을 해방하기 위해서 시작(시오노 나나미는 그 이면에 다른 속셈이..

2010 자전거여행 27일차 강릉-대관령-진부 [내부링크]

드디어 27일에 걸친 자전거여행의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여자친구가 아프지 않고 전날 강릉을 출발했다면 서울까지 자전거를 타고 도착할수 있었을텐데 감기몸살로 하루를 지체하는 바람에 어쩔수 없이 강릉..

[아이폰 어플] 남녀피임백서 pim, 피임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아직도 '성'에 대해 보수적이고 금기시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때문에 어릴적 제대로 성교육을 받아야 할 나이에 어른들은 쉬쉬하고, 아이들은 또래끼리 '야동'으로 성교육을 대신하다보니 잘못된 성지..

김범수 누드로 선거출마? 민주당 조경태 의원의 선거홍보물 [내부링크]

대중적 인지도는 낮은편이지만 민주당 조경태 의원은 부산지역에서 꽤 유명한 인물입니다. 1996년 불과 30살도 안된 나이에 부산 지역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떨어진것을 시작으로 정치에 뛰어들어 한나라당 일색..

2010 자전거여행 25일차 삼척-동해-강릉 [내부링크]

2010년 8월 10일 자전거여행 25일차 삼척-동해-강릉 삼척에서 출발하자마자 하늘이 흐리더니 이내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20일이 넘게 자전거여행하면서 비가 내리는 날은 며칠 있었지만 이렇게 많이 온 날은..

에일리언 비키니, 그녀는 과연 오늘밤안에 정자를 얻을수 있을까? [내부링크]

위드블로그 시사회에 당첨되어 상암동에 있는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에일리언 비키니'를 보고 왔습니다. 영상자료원의 시네마테크는 말만 듣다가 이번에 처음 가보았는데 시설도 좋고, 좋은 영화들도 많이 하고 무..

[두포크 dofork] 맛있는 경험을 경험하고 공유하자. 맛집공유 어플 [내부링크]

음식은 여럿이 같이 맛있게 먹을때 진짜 맛있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혼자 먹으면 왠지 기분이 나지 않죠. 평범한 음식이더라도 좋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함께 어울려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수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 인생도처유상수, 유홍준 지음 [내부링크]

90년대 나의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를 내놓으며 전국에 답사 열풍을 이끌어낸 유홍준 교수가 '무릎팍도사'에 출연한다고 한다. 왠지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이야기꾼일것 같은 유홍준 교수가 강호동의 짖꿏은..

2010 자전거여행 24일차 울진-삼척 [내부링크]

2010년 8월 9일 자전거전국일주 울진-삼척 전날 100km가 훌쩍 넘는 거리를 무리해서 타서인지 여자친구가 몸이 안좋았다. 그래도 몸을 추스려서 출발을 하기로 했다. 울진버스터미널 근처에서 하룻밤을 묵었는데..

포니 초경량러닝화 NEON LITE 체험단 이벤트 [내부링크]

디자인이 이쁜 PONY에서 날아갈듯 가벼운 초경량런닝화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9월 출시를 기념해 100분에게 체험단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LITE와 함께라면 날아갈듯 가볍게 000할거야"라는 문구에..

[아이폰 무료어플] 무료 책 북팔, 무료로 책 다운받기 [내부링크]

주위에 보면 스마트폰을 게임용으로 쓰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엔 게임 어플도 많이 있고 재미도 있지만 잘 활용하면 다양하게 쓸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무료로 책을 볼 수 있..

오세훈 시장이야말로 포퓰리즘 정치인이 아닐까? [내부링크]

'대선불출마'를 선언했다.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렸다. 투표율이 미달되거나 반대가 많으면 시장직을 사퇴하겠다고 했다. 대한민국 수도 서울시장 오세훈이 지난주 국민 앞에서 벌인 일이다. 그는 이른바 '복지포..

[오래된 사진] 아이폰 사진 보정 어플 [내부링크]

아이폰4의 카메라는 하드웨어적으로 본다면 요즘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들에 비하면 화소수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그를 뒷받침해주고 채워주는 수많은 카메라 어플과 사진 보정 어플이 있기 때문에 최신스마트폰들..

[새로 쓴 일본사] 일본 역사의 흐름을 한권으로 들여다보자 [내부링크]

우리는 일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잊을만 하면 독도를 자기네땅이라고 우기고, 야구나 축구등 모든 스포츠에서 라이벌(일본은 아닐지도 모른다)인 대한민국의 이웃이자 미운 존재인 일본에 대해서 얼마나..

스파이명월 촬영거부 사태, 한예슬만 잘못인가? [내부링크]

한예슬의 '스파이명월' 촬영거부 사태가 점점 수습되어 가는 모양입니다. 이미 이번주 방송분은 제대로 촬영하지 못했고, 다음주 방송분이 문제인데, 언론보도에 의하면 미국으로 출국했던 한예슬이 다시 입국한다..

2010년 자전거전국일주여행 23일차 포항-영덕-울진 [내부링크]

2010년 8월 8일 포항-영덕-울진 오늘은 포항을 출발해 동해안을 따라 올라가기로 합니다.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7번국도엔 도보여행자와 자전거여행자들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마주치는 여행자들끼리..

[아이폰어플] 스마트콜 SmartCall 앱으로 무료통화하고 포인트 적립하자 [내부링크]

얼마전 이동통신사들이 기본료를 할인해준다는 것이 큰 뉴스가 된적이 있습니다. 통신료가 가계지출에서 큰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스마트폰의 출시와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pc의 등장으로..

[일본어 PHOTO VOCA] 사진으로 쉽게 배우는 일본어 [내부링크]

지난달 일본 오사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직 일본 원전 사고에 대한 위험때문에 조금 망설여졌지만 기회가 생겨 출발했습니다. 원전 사고가 난 지역과는 거리가 있어서인지는 몰라도 일본인들은 크게 동요하..

[트루맛쇼] TV 맛집 프로그램의 불편한 진실 [내부링크]

얼마전 한 파워블로거가 기업에게 돈을 받고 공동구매로 부당이익을 얻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거가 수익적인 포스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좋지 않은 제품'을 좋다고 홍보해서..

2010 자전거전국일주 22일차 경주-포항 [내부링크]

2010 자전거전국일주 22일차 경주(황남빵,대릉원,첨성대,계림,경주박물관,안압지)-포항 모텔에서 나와 아침식사를 마치고 제일 먼저 달려간 곳은 경주 '황남빵'입니다. 구입할 생각은 없었는데 어제 울산에서 경주..

2010 자전거여행 21일차 부산-울산-경주 [내부링크]

2010년 8월 6일 자전거여행 21일차 부산-울산-경주 전날 부산을 출발해 원래 목표는 울산까지 가는 것이었는데 무더위때문에 해운대를 지나 기장에서 하루를 묵었습니다. 저렴한 모텔을 찾아 짐을 풀고 자전거를..

4대보험료 자동계산기 국민연금,건강보험,산재보험,고용보험 [내부링크]

내 월급에서 어떻게 계산되어 4대보험료가 빠져나가는지 알고 계신가요? 대충은 알고 있겠지만 내 부담액은 얼마인지 회사측은 얼마를 부담하고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머리 아픈 4대보험료 계..

[고용보험 요율] 고용보험료 자동계산기 [내부링크]

월급 명세서를 받아보면 왜그리 빠져나가는 세금들은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4대보험료로 빠져나가는 금액들은 만만치 않은 금액인데요. 내 월급에서 어떤 명목으로 얼마큼의 금액이 부과되고 있는지 모르는..

2010 자전거여행 20일차 부산(자갈치,남포동,광안리,해운대,기장) [내부링크]

2010년 8월 5일 자전거전국일주, 부산 8월의 부산은 무더웠습니다. 새벽부터 남포동과 자갈치시장은 활력이 넘쳐서 좋았습니다. 아침에 자갈치 시장을 구경하려고 일부러 남포동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자전거를 끌..

2010 자전거여행 19일차 김해-수로왕릉-부산 [내부링크]

2010년 8월 4일 자전거여행 19일차 김해-수로왕릉-부산 장마가 끝나고 뜨거운 8월 무더위 아래서 전날 하루종일 자전거를 탔더니 아침에 일어나는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아침 일찍 일어나 출발 준비를 했습니..

[퍼스트어벤져] 다음편이 더 기대되는 영웅 '캡틴 아메리카' [내부링크]

영등포 신세계백화점에 커피머신도 알아보고 책도 좀 보러 갔다가 갑자기 영화만 보고 왔습니다. 마믈코믹스의 만화를 영화화한 [퍼스트어벤져]를 보고 왔는데요. 원래는 별로 보고 싶은 생각이 없다가 후배가 꼭..

[고지전] 한국전쟁의 참상, 전쟁의 승리자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지난 주말 [고지전]을 보고 왔습니다. 유명한 극장들은 원하는 시간에 고지전의 좌석을 예매할수가 없어서 난감했는데 아현동살때 자주 다니던 신촌의 아트레온 극장은 자리가 널널하더군요. 시설도 괜찮은데 반면..

TISTORY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부산/해운대 맛집] 시원한 밀면 전문점 [내부링크]

며칠간 이어진 폭우가 끝나자마자 오늘부터 다시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언제 그랬냐는듯이 날은 푹푹찌고, 매미도 시끄럽게 울고 있네요. 더울땐 시원한 음식이 땡기기 마련인데요. 저는 해운대에서 먹었던 밀..

산사태위험지관리시스템으로 제2의 우면산 산사태를 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며칠간의 폭우는 수도 서울은 만신창이가 됐습니다. 기록적인 폭우에 디자인서울, 르네상스 서울이라는 말이 무색해져 버린것 같습니다. 특히나 산사태로 인해 많은 인명피해가 나서 더욱 안타깝습니다. 조금만 더..

'퀵' 웃음도 스피드 액션도 스피드 [내부링크]

해운대의 스타 이민기와 강예원 그리고 명품조연 고창석, 김인권, 윤제문이 출연한 영화 '퀵'을 보고 왔습니다. 무더운 한여름에 개봉하는 영화답게 시원한 액션과 웃음으로 무장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라든가 배..

[부산당일여행] 자갈치시장 생선구이 맛집, '광주횟집' [내부링크]

며칠전에 지인들과 부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서울역에서 밤 10시 50분에 떠나는 무궁화호를 타고 오랜만에 기차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무박이라서 피곤하기는 했지만 좋은 사람들과 멋진 곳을 보고와서 기분은 좋..

HTC FLYER 4G,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을 넘을수 있을까? [내부링크]

HTC FLYER 4G,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을 넘을수 있을까? 태플릿 PC하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을 떠오르기 마련인데요. 국내에선 주춤하지만 해외에선 인정받고 있는 HTC에서 4G를 이용하는 FLYER를 출시했습니다. 7인..

HTC EVO 4G+ 3배 빠른 속도를 경험해보자 [내부링크]

HTC EVO 4G+ 3배 빠른 속도를 경험해보자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HTC 제품들을 좋아합니다. 특히 HTC의 UI를 좋아해서 예전 미라지폰에 적용해서 쓰기도 했는데요. 4G 개통과 함께 HTC에서 EVO..

2010년 자전거여행 18일차, 의령-함안-마산-봉하마을-김해시 [내부링크]

자전거여행 18일차, 의령-함안-마산-봉하마을-김해시 전날 의령에서 정말 맛있는 소고기국밥을 저녁으로 먹었는데 너무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었더니 사진이 없습니다. 구름 한점 없는 여름에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

마곡사에는 김태균 거북이 조각상이 있다? [내부링크]

저는 지금 기나긴 휴가중인데 계속 비만 내리네요. 연일 장마에 집안에만 있기가 그래서 공주 친가에 내려갔습니다. 공주에 가서도 집안에만 있자니 몸이 근질근질해서 지인과 함께 공주 사곡면의 마곡사에 다녀왔..

'와글와글야구'어플로 프로야구 실시간 응원하기 [내부링크]

프로야구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것 같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야구보러 가고 싶으면 그냥 가서 표를 구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웬만한 경기는 예매를 하지 않으면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입니다. 야구의..

유럽사 산책, 히틀러와 무솔리니 그리고 레닌 [내부링크]

신혼여행을 떠나면서 인천공항에서 산 책을 이제서야 다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려서부터 역사책을 좋아했습니다. 특히 근현대사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불과 100년전의 일부터 가깝게는 수년전의 일까지 우..

코원 D3 MP3 진저브레드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코원 (http://www.cowonmini.com/)에서 국내최초의 진저브레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D3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AMOLED 3.7의 화면으로 풀HD 동영상을 즐길수 있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어플중에서 큰 인..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조건은 친환경! [내부링크]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대한민국의 평창이 확정되었습니다. 두번의 실패 끝에 이룬 결과라서 많은 국민들이 기뻐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민들에게 축하의 인사 드립니다. 정부와 기업 인사들까지 총출동해서 이..

거창 아시아1인극제 '어린이1인극학교' 마임놀이를 통한 초등생 방학 문화체험 [내부링크]

경남 거창 아시아1인극제와 함께 '2회 어린이1인극 학교'가 같이 열린다고 합니다.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지능발달과 사회적 행동발달을 목표로 구성된 초등생 체험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방학했다고 텔레..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선착순은 아니구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한 분들을 대상으로 제 판단하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블로그 url 2. 간단한 블로그 운영계획 3. 이메일 주소가 확실하신 분 이 세가..

트랜스포머3, 여전히 화려한 액션 하지만 지루한 이야기 [내부링크]

결혼식 전에 우연히 영화 시사회 이벤트를 보고 응모했습니다.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트랜스포머3' 시사회 이벤트였습니다. 응모는 했지만 결혼식과 신혼여행때문에 깜박했는데 중국에서 문자 한통..

중국 운남성 차마고도 신혼여행 [내부링크]

중국 운남성 리장의 차마고도와 석두성으로 신혼여행중입니다. 지금은 마지막날로 리장 시내의 속하고진과 리장고성을 관광하고 야간열차를 타고 쿤밍으로 갈 예정입니다. 오기까지 걱정이 많았는데 와서보니..

공정여행으로 떠나는 신혼여행, 운남성 호도협 차마고도 트레킹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결혼식이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토요일 결혼식을 하고 일요일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인데요. 신혼여행지로 선택한 곳이 조금은 특이합니다. 중국 운남성의 호도협을 신혼여행지로..

[영등포맛집] 코이누르, 여의도에서 만나는 인도요리전문점 [내부링크]

인도요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인도요리를 먹어본적이 없는데요. 굳이 있다고 하면 '카레'정도인데, 그것도 인스턴트 카레입니다.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정통인도요리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인도요리전문점인..

서울에서 만난 제비 [내부링크]

얼마전 새로운 전세집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한달도 안지났는데요. 며칠전 집을 나서다보니 자꾸 '짹짹'거리는 소리가 들려서 위를 쳐다봤습니다. 참새나 비둘기 혹은 까치정도인줄 알았더니 다름 아닌 '제비'였습..

신혼집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이쁜 의자, 임스체어/에펠의자 [내부링크]

신혼집에 어울리는 의자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책상과 책장등의 가구를 삼나무로 만든 것으로 맞추었습니다. 책장, TV장, 책상, 식탁, 작은 서랍, 침대(퀸)까지 구입했는데 100만원이 조금 넘었습니다. 마음에 드..

샌디스크 익스트림 16기가 CF카드 [내부링크]

결혼이 코 앞으로 다가오니 이것저것 준비할게 많네요. 그중에 신혼여행 준비도 만만치가 않은것 같습니다. 저는 신혼여행을 차마고도 호도협으로 갈 예정입니다. 다녀온 분들의 블로그를 보니 풍경이 정말 끝내주..

여의도맛집, 진한 국물맛의 국수와 보쌈 '모다고다' [내부링크]

여자친구가 면 요리를 무척 좋아합니다. 특히나 국수는 정말 좋아합니다. 국수는 간단한 음식이기도 하지만 어떤 재료를 가지고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맛은 천차만별입니다. 음식점마다 특이한 재료와 맛으..

아이패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스킨 추천 BEFINE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더욱 유용하게 잘쓰는 방법중에 하나는 바로 전용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자체의 터치식 자판도 익숙해지면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아무래도 키보드만큼은 못합니다. 아이패드의..

자전거여행 16일차, 거창-합천-의령 [내부링크]

2010년 8월 2일, 자전거여행 16일차 자전거여행을 다니면서 지방에 사는 지인들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3일동안 쉬었던 거창도 오래전부터 알고 지내던 지인에게 큰 도움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아시아1인극제..

2010년 자전거여행 15일차, 악양-하동-진주-거창 [내부링크]

2010년 7월 30일 자전거여행 15일차, 악양-하동-진주-거창 며칠동안 푹 쉬었더니 몸이 개운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출발준비를 하고 오늘 달려야 할 곳을 검색해 봅니다. 하동까지는 갈만하지만 하동에서 진주로..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여름의 마지막을 육상경기 관람과 함께 [내부링크]

모든 스포츠의 기본이 되는 운동은 육상입니다. 야구도 그렇고, 축구도 그렇고 육상이 기본이 되야 야구와 축구도 잘할 수 있습니다. 야구를 예를 들면 밸런스를 유지하고 공에 힘을 가하려면 하체가 튼튼해야 합..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내부링크]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를 보고 왔습니다. 밤 늦은 시간에 봤는데 빈자리가 거의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엑스맨 시리즈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엑스맨 시리즈는..

[아이폰어플] 아큐브 이민정어플, i뷰티시크릿 [내부링크]

저는 눈이 많이 안좋습니다. 어려서부터 안경을 쓰고 있는데 상당히 두꺼운 렌즈를 끼고 있습니다. 처음 안경을 쓸때는 불편했지만 오랫동안 착용하다보니 이제는 제 몸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

아이폰 '우체국' 어플, 등기/우체국택배 조회 및 우편번호 검색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못할게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편지를 대신에 문자나 이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그렇지만 우체국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여전히 우편물을 보내고 받고, 택배와 은행업무를 우체국..

자전거여행 14일차, 남원-곡성-구례-하동 악양 [내부링크]

자전거전국일주 14일차, 2010년 7월 29일 (남원-곡성-구례-하동 악양) 며칠만에 잠을 푹 잤더니 몸이 개운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비는 그쳤지만 아직 하늘이 맑지는 않아서 오전은 쉬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오..

신선한 채소고르는 방법, '채소고르기' 아이폰 어플 [내부링크]

채소는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육식보다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공급해주고 있기 때문에 제철에 나는 채소를 자주 먹는다면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마트에 가보면 어떤 채소가 신선한..

근로소득세 계산법,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내부링크]

직장인은 월 급여에서 근로소득세를 공제합니다. 하지만 내 월소득에서 얼마나 근로소득세를 떼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이세액표를 본다한들 복잡한 계산식에 포기해버리기도 합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

자전거여행 13일차, 순천-곡성-남원 [내부링크]

자전거여행 13일차, 순천-곡성-남원 장마로 인해 찜질방에서 잠을 잤습니다. 평소 찜질방에서 자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오랜만에 잠을 청하니 그동안의 여독이 풀리는것 같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밖을 보니..

스마트금융계산기 아이폰 어플, 적금/부동산수수료/대출/저축 계산기 [내부링크]

계산을 잘해야 알뜰하게 돈을 모을수 있습니다. 적금 하나 들어도 어떤 은행의 무슨 상품이 이자가 높은지 이런저런 혜택이 많은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어려운 단어..

굿바이보이, 우리와 당신의 80년대를 추억하며 [내부링크]

80년대를 추억할수 있는 '굿바이보이'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5월 23일 낙원상가의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시사회가 열렸습니다. 아트시네마는 처음 가봤는데 좋은 영화들을 상영하는 곳이더군요. 영화 상영전에 주..

상상력사전,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들 [내부링크]

'개미'를 쓴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참 재미있는 글쓰기를 합니다. 뛰어난 상상력과 과학적인 이야기들은 독자들을 글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개미를 읽으면서 그의 사실적인 묘사에 감탄했었는데 이번..

아이폰 각도기 어플 [내부링크]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가끔 쓸모 있을때 없어서 아쉬운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각도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실생활에서 자주 쓸일은 없지만 언젠가 한번쯤은 써야할 일이 생기기 마련인 기기입니다...

개그맨 이주일과 국회의원 정주일 [내부링크]

연예인 출신 정치인 시리즈 3번째입니다. 지난번 이선희, 이순재씨를 소개해드렸고 오늘은 이주일(본명 정주일)씨에 대한 홍보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선희 시의원 시절 홍보물과 공약은? 야동 순재가 국회의..

[아이폰어플] 전시회알리미, 2012년 서울모터쇼 일정은? [내부링크]

전시회는 새로운 제품을 만날수 있고 업계 최신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문가들이나 관련업계 사람들만 붐볐는데 요즘은 일반인들도 전시회를 즐겨찾고 있습니다. 모터쇼 같은 경우에는 특별히 자동차..

[로드 자전거] 자이언트 SCR3 구입기 [내부링크]

2년 가까이 타던 스캇 MTB를 집에 묶어놓고 새로산 자전거를 타고 출근했습니다. 새로산 자전거는 로드입니다. 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SCR3를 여자친구와 함께 구입했습니다. 결혼 혼수 시계대신 실용적인 자전..

[영화] 써니, 유쾌하게 풀어낸 80년대의 추억 [내부링크]

최근들어 80년에서 90년 사이에 인기있었던 연예인들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선희, 김완선, 조용필 등의 가수들부터 탤런트까지 당대 최고의 스타들이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

휠라 버블런(FILA BUBBLERUN), 가볍고 시원한 런닝화 [내부링크]

휠라(FILA BUBBLERUN)운동화 버블런 체험단에 선정되었습니다. 요즘 기능성 런닝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것 같은데요. 이 제품은 1박2일에서 이승기가 신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필라의 운동화는 좀 생소한..

자전거여행 하트코스(안양천-양재천-탄천-한강자전거도로) [내부링크]

일요일 늦은 아침 겸 점심을 먹고 무엇을 할까 고민했습니다. '더 쉴까. 밖에 놀러 나갈까. 친구들을 만날까' 고민을 하다가 주말 동안 양가 부모님 댁에 다녀오느라 운동도 못했고 몸도 찌뿌둥해서 자전거를 타..

야동 순재가 국회의원 이순재였던 시절이 있었다? [내부링크]

야동 순재가 국회의원 이순재였던 시절이 있었다? 지난번 글에서 요즘 다시 주목받고 있는 가수 '이선희'의 시의원 시절 홍보물과 공약에 대한 포스팅(이선희 시의원 시절 홍보물과 공약은?)을 했습니다. 역시 이..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총 20분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총 20분에게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려는 이유를 소상히 적어주신 분들에게 제가 임의로 선택해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정은 내일 점심경이나 오후 늦게해서 초..

오월애, 끝나지 않은 80년 5월 광주 [내부링크]

지난 수요일 씨네코드 선재에서 열린 영화 '오월애'의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분은 5월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오월의 신부? 푸르름? 가정의 달? 오월은 새싹이 돋아나는 새생명의 달이기도 하고 어린이날..

이선희 시의원 시절 홍보물과 공약은? [내부링크]

요즘 70~80년대에 활동했던 가수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쁘고 잘생긴 아이돌 가수에 대한 인기는 여전하지만 음악성을 갖춘 가수들에 대한 그리움이 있는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시 활동을 시작한 김완..

자전거여행 12일차, 장흥-율포-보성 녹차밭-벌교-순천 [내부링크]

자전거여행 12일차, 장흥-율포-보성 녹차밭-벌교-순천 장흥-율포-대한다원(보성 녹차밭)-벌교-순천 7월 27일 아침 일찍 여관을 나와 근처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먹습니다. 김밥도 먹고 빵도 먹어 했지만 아침 일찍..

보수집권플랜B, 2012년에도 보수가 집권할까? [내부링크]

보수집권플랜B, 2012년에도 보수가 집권할까? 오랜만에 알라딘에서 책을 사서 보았습니다. 올해들어 결혼 준비한다고 이래저래 정신이 없었는데 겨우 여유가 생겨서 책을 읽었네요. 책 이름은 <보수집권플랜B>입니..

우리 아기 예방접종 체계적으로! 예방접종도우미 어플 추천 [내부링크]

우리 아기 예방접종 체계적으로! 예방접종도우미 어플 추천 질병은 고치는 것보다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면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느린 동영상 촬영은 가라, 순간을 담는 초스피드캠 앱 [내부링크]

어느 순간을 기록하고 싶어 우리는 카메라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멋진 풍경이나 꽃들처럼 멈춰있는 대상이 아니고서는 내가 마음에 드는 순간을 촬영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움직이는 장면이나 쉴새 없이 뛰어다는..

5월 1일은 세계 노동자의 날입니다. [내부링크]

5월 1일은 어떤 날일까요? 일요일? 가정의 달의 첫날? 오늘은 121주년 세계 노동자의 날(메이데이)입니다. 121년전 미국에서 하루 8시간 근로를 외치면서 파업을 했던 것을 시초로 제정된 기념일입니다. 그렇지..

[주말추천영화] 토르:천둥의 신, 신들의 세계에 빠져들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심야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영화는 '토르:천둥의 신'을 보았습니다. 아이언맨을 만든 것으로 유명한 마블사의 영화입니다. 영화 곳곳에서 아이언맨과 이어지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토르:..

[4.27재보선] 한방에 훅 가버린 엄기영 [내부링크]

4.27 재보선이 한나라당의 참패로 끝났습니다. 한나라당은 최소한 강원도지사에서는 승리할줄 알았는데 여론조사에서 한참 뒤지던 민주당 최문순 후보에게 보기좋게 지고 말았습니다. 반면 어려울 것이라는 평가를..

다나와 전기밥솥(쿠쿠,쿠첸)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6월 결혼은 앞둔 저는 요즘 여자친구와 함께 전세집 구하러 다니느라 그리고 이것저것 살것들 알아보느라 시간도 없고 정신도 없습니다. 집도 집이지만 사야 할것들은 또 왜그렇게 많은지요. 전자제품 전문 매장..

경기일정과 정보/팀순위를 보여주는 <프로야구 2011>아이폰 어플 [내부링크]

올해도 프로야구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매일 명승부가 펼쳐지고 있고, 진기록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야구 관련 게임이나 정보 어플을 한두개쯤은 설치했을 것입니다...

담배값 인상이 민생고 가중? 건강을 위해 더 올려야 한다! [내부링크]

인터넷 기사를 보던중 '담뱃값 인상 도미노..민생苦 가중'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최근들어 어려운 경제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외국계 기업들의 담배들이 값을 올리면서 서민들의 가벼운 주머니 사정이 더욱 어렵게..

당신의 자전거를 노리는 손, 신종 자전거 도난사기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크게 두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자전거 도로와 안전에 대한 문제, 그리고 다른 하나는 분실도난에 대한 불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리 성능 좋은 자물쇠로 꽁꽁 묶어..

전국자전거여행 11일차 완도항-해남-강진-장흥 [내부링크]

자전거여행 11일차 7월 26일 오늘부터는 여자친구와 저, 단둘이만 달려야 합니다. 네명이서 달리다 둘이 달리려니 약간은 두렵기도 하고 어색하기까지 합니다. 아는 사람 전혀 없는 시골길을 단둘이 달려야 한다는..

몽벨 프루브 체험단 발대식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인 '몽벨'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발대식에 다녀왔습니다. 발대식이 있은지는 몇주 지났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오늘에야 포스팅을 합니다. 체험단에 응모하기전에 솔직히 몽벨 브랜드에 대해 잘..

사진으로 친구들과 소통하는 SNS, '핑글러' 아이폰 어플 [내부링크]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엔 사진촬영과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sns 사용입니다. 저와 같은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스마트폰으..

[대전/충남 카페추천] 공주 마티고개 연두와파랑 [내부링크]

지난 주말 부모님도 뵐겸 결혼식 준비도 상의할겸 고향인 충남 공주에 다녀왔습니다. 오전까지 일을 처리하고 오후엔 지인을 만나 계룡산 신원사를 둘러봤습니다. 날씨도 좋고 벚꽃도 만개해서 드라이브를 신나게..

자전거 후미등 추천, USB로 충전되는 MOON LIGHT [내부링크]

저는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김포공항에서 여의도까지 하고 있는데 출근시엔 괜찮은데 퇴근할때는 날이 어두워져서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자전거가 뭐가 위험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

제주도자전거여행 10일차 김녕해수욕장-제주항-완도항 [내부링크]

전국자전거일주 여행 10일차 7월 25일 김녕해수욕장에서의 편안한 하룻밤을 마치고 제주항으로 출발했습니다. 김녕해수욕장에서 제주항까지 거리는 얼마되지 않는 거리였지만 배시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아침부터..

[아이폰 어플] 대통령 남은 임기계산기 앱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폰 앱은 참 간단한 내용을 담고 있는 정보성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현 이명박 대통령의 남은 임기를 숫자로 보여주는 계산기 어플인데요. 재미로 또는 이름 그대로 '대통령의 남은 임기는 얼..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사진책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지난 여름에 전국을 자전거로 여행했던 이야기들을 블로그에 올리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오른쪽의 카테고리에서 자전거전국일주를 누르면 여행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여행을 다녀왔던 일기와 사진을 보..

남는 것은 사진뿐. 여행사진 스코피에서 인화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디지털카메라 다들 가지고 있습니다. 비단 디지털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도 뛰어납니다. 때문에 1인당 갖고 있는 카메라가 1개를 훌쩍 넘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DSLR과 스마..

DVD 중고판매, 판관포청천 10장 & 세계유산 32장 세트 [내부링크]

사놓고 보지도 않고 집에 보관중인 DVD 세트를 판매하려고 합니다. 1. 판관포청천 DVD 세트 (판매완료) 알라딘에서 정가 99,000원짜리를 19,8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13,000원(택배비 2,500원 별도)에 판매..

[자전거여행] 제주도자전거일주 정방폭포-표선민속촌-성산일출봉-김녕해수욕장 [내부링크]

7월 24일 9일차 한여름 열대야에 에어컨은 커녕 선풍기 하나 없는 텐트안에서 잠을 자기란 참 힘들었습니다. 부채를 밤새 부치다가 힘이 빠져 잠깐 잠들었다가 땀을 흘리며 다시 깨는 것을 반복하다가 아침을 맞았..

자전거여행 8일차 협재-중문-서귀포-정방폭포 제주도자전거일주 [내부링크]

7월 23일 자전거여행 8일차 (제주도자전거일주) 제주도의 첫날밤은 비교적 편안하게 잠을 잤습니다. 해가 뜨자마자 주변 텐트에서 나는 소리에 눈을 떠보니 6시. 일행을 깨우고 장비를 챙깁니다. 단체로 자전거를..

[아이폰 어플 추천] 'TV편성표' 앱, 오늘은 어떤 프로그램을 볼까? [내부링크]

보고 싶은 채널을 찾아 리모컨을 이리저리 돌리고 계시고 있나요? 혹은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몇시에 어느 채널에서 하는지 몰라서 컴퓨터를 켜거나 신문 편성표를 찾고 계시나요? 이제 아이폰 어플로 TV 편성표를..

페이퍼크래프트 도면 사이트 모음 추천 [내부링크]

요즘 여자친구가 빠져 있는 취미가 있습니다. 바로 종이로 모형을 만드는 것인데요. 어릴적 종이인형을 가지고 놀던 기억이 납니다. 페이퍼 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도면을 다운받아서 이리저리 자르고 접어 풀로..

2011년 상반기 베타뉴스 세미나 참가하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8일(금요일)에 용산 전자랜드에서 열린 베타뉴스(http://www.betanews.net) 2011년 상반기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10시가 조금 넘어 전자랜드 시네마에 도착했는데 평일 이른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

[아이폰어플 봄꽃나들이] 벚꽃,진달래,철쭉,유채,매화 축제 정보를 앱 하나로 [내부링크]

봄꽃 축제가 한창입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여의도도 오늘 출근하다보니 벚꽃 축제 준비로 한창 준비중이더군요. 아직 벚꽃이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주말이면 많은 나들이객으로 붐빌것 같습니다. 서울뿐만 아니..

자전거전국일주 7일차 목포항-제주도-협재해수욕장 [내부링크]

자전거전국일주 7월 22일 목포항에서 제주항으로 가는 배를 타기 위해 아침 일찍 여관에서 짐을 챙겨 나왔습니다. 목포여객선터미널에 도착하니 이른 아침인데도 불구하고 제주도로 향하는 여행객들로 발디딜 틈이..

[다음 DAUM] 음성,QR코드,사물,음악검색 다음 어플 하나면 된다. [내부링크]

이제 주위에서 스마트폰을 안가진 분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전세계적인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의 마켓의 어플리케이션 수도 수십만종이 넘을 정도입니다. 어..

보이스피싱 당해보니 속겠더라. 경찰 사이버수사대 사칭 전화번호 02-548-0518 [내부링크]

일을 하고 있는데 핸드폰이 울렸습니다. 번호를 보니 02-548-0518이 뜨더군요. 사투리 비슷한 여자 말씨로 잘 못알아듣는 목소리로 말하는데 자신이 '서울 경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대 000 형사'라고 말하는 것이었..

[어플추천] 걷기여행 정보, '녹색여행 두발로' 도보여행정보 [내부링크]

여행하기 좋은 계절, 봄입니다. 오늘 출근하다 보니 여의도에는 벚꽃이 안피었는데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저도 주말에 시간을 내어서 근처라도 다녀와야 겠습니다. 최근 여행의 트..

전국자전거여행 6일차 무안군 톱머리해수욕장-목포 갓바위-목포역 [내부링크]

7월 21일 자전거전국일주 전날 세차게 부는 바람에 잠을 설쳤지만 일찍 기상했습니다. 영업장이었기 때문에 폐를 끼치지 않고 일찍 떠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고맙다는 인사도 못하고 짐을 챙겨 수영장을 빠져 나..

자전거전국일주 5일차 영광군-함평군-무안군-톱머리해수욕장 [내부링크]

자전거전국일주 5일차 7월20일 전날 무더위에 무리를 했는지 아침부터 힘이 듭니다. 오늘도 구름 한점 없는 무더위가 예상됩니다. 모텔에서 잠을 청하면서 더위 때문에 에어컨과 선풍기를 풀가동하고 잤더니 몸이..

[아이폰어플] 내가 사는 지역의 라디오 주파수는? 라디오주파수 앱 [내부링크]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라디오를 많이 듣게 마련인데요. 졸릴때나 기분에 따라서 신나는 음악이 나오는 라디오는 심심한 운전길을 재미나게 해주는 동반자입니다. 하지만 지방에 갈때나 도시 경계를 넘어가면..

[자전거전국일주 4일차] 변산 곰소-줄포-동호-구시포-홍농-법성포-영광읍 [내부링크]

자전거여행 4일차_7월 19일 곰소항의 공터에서 텐트를 치고 숙박을 했습니다. 낮에는 무더운 날씨였는데 바닷가여서 바람도 많이 불고, 전날 자기전에 공중화장실에서 시원하게 샤워를 했더니 개운했습니다. 아침..

[아이폰어플] 프로야구 채팅하면서 응원하자, 프로야구응원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프로야구가 개막을 했습니다. 프로야구는 국내 최대의 스포츠입니다. 많은 분들이 각자 응원하는 팀들이 있을텐데요. 프로야구는 지역 연고 시스템이 많이 정착되어 있습니다. 야구장에..

[아이패드/맥북 가방 추천] 인케이스 백팩 [내부링크]

노트북과 카메라 또 아이패드와 지하철에서 읽을 책까지 가지고 다니려니 가방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백팩을 선호하는데요. 크로스백보다 편하기 때문입니다. 한쪽으로만 매면 어깨가 아파서 오랫동안..

길거리 흡연 때문에 이웃끼리 싸움까지? [내부링크]

아침 출근을 위해 바삐 집에서 나오는 길이었습니다. 골목을 벗어나 큰길로 벗어나자마자 70대의 할아버지와 50대의 아저씨가 목소리를 높여 싸우고 계시더군요. 왜 싸우는가해서 귀를 귀울여보니 담배연기 때문이..

자전거여행 3일차 김제-부안-새만금-변산반도-격포-곰소항 [내부링크]

2010년 7월 18일 자전거여행 3일차 평소에 잠이 무척 많은 저와 여자친구. 자전거여행 시작한지 3일 밖에 안됐지만 해만 뜨면 새벽부터 신기하게도 눈이 저절로 떠집니다. 나름 긴장해서일 것입니다. 뜨거운 한낮..

[일본 방사능유출] 아이폰 어플로 방사능 수치 확인하기, 방사능확인 앱 [내부링크]

일본 대지진으로 쓰나미가 덮친지 많은 시간이 되었는데도 그 충격과 공포는 머리속에서 가시질 않고 있습니다. 이웃나라에서 뉴스를 통해 지켜보는 우리들도 그런데 직접 큰 피해를 당하고 가족을 잃은 분들은 오..

자전거전국일주 2일차 논산-강경-익산-김제 [내부링크]

자전거여행 2010년 7월 17일 아침에 눈을 떠보니 여전히 하늘은 흐리고 비도 간간히 내리고 있었습니다. 일기예보를 보니 날이 점점 개일거라고 하는데 속절없이 기다릴수만은 없었습니다. 아침을 먹고 어제 펑크..

자전거전국일주 여행 1일차 대전-계룡-논산 [내부링크]

2010년 여름 자전거를 타고 무작정 출발했습니다. 무료한 일상을 탈피하고자 시작한 자전거여행은 근 한달간 이어졌습니다. 대한민국에 이토록 아름다운 곳이었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꼈던 아름다운 여행입니다...

[아이폰앱추천] 심플한 주식 시세 어플, 주식지킴이 [내부링크]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종목의 주식 시세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알림 기능으로 가격이 상승했을때나 하락했을때 알려주는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주식지킴이] 앱입니다. 주식 투자하는 분들은 시..

매드빅터 신촌 고양이 그래피티 퍼포먼스 [내부링크]

그래피티는 이제 더 이상 낙서가 아닌 예술의 한 종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회색도시의 교각 밑 같은 곳에 그래피티가 멋지게 그려져 있으면 활기가 넘쳐나 보여서 미관상 좋은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교..

삼성 로봇청소기 '탱고뷰'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바쁜 일상에 설겆이와 청소하기가 참 귀찮습니다. 마음이야 매일 하고 싶지만 늦게 퇴근해서 청소기 돌리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럴때마다 청소 대신해주는 로보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어플 추천] 소셜커머스 할인정보를 어플로, 올쿠폰 앱 [내부링크]

이제 소셜커머스라는 단어는 더 이상 낯설지가 않습니다. 50%가 넘게 할인해주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매일 확인하고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행위가 당연한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할인제품..

라임나무 치과에서 스케일링하고 기부도 하고 [내부링크]

지난 번 치과 방문에 이어서 다시 한번 다녀왔습니다. 먼저는 충치치료를 했고 이번에는 스케일링을 하고 왔습니다. 명동 라임나무 치과에 대해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주 친절하고 깔끔한..

2011년 프로야구 각 구단 경기 일정표 [내부링크]

2011년 프로야구 경기 일정표입니다. 저를 비롯해서 프로야구 개막을 기다린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올해 프로야구는 기대가 많이 됩니다. 과연 SK의 독주를 막을 구단이 누가 될런지 아니면 야신 김성근 감독의 S..

HP 컬러레이저젯 프로 1525n, 높은 퀄리티의 컬러 인쇄물 [내부링크]

HP 컬러레이저젯 1525n은 그 이름답게 컬러레이저 프린터입니다. 때문에 위 사진처럼 토너가 4개가 들어갑니다. 검정색,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의 토너가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다보면..

[아이폰어플] A/S 불만제로를 위한 소비자신문고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쯤은 소비자로써 불편을 겪기 마련입니다. 적지 않은 돈을 주고 구매를 헀는데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돈도 돈이지만 정신이나 육체적으로 고통스럽습니다. 요즘은 A/S가 잘되고 있긴 하지만 소비자..

[아이폰 어플] 임신테스트 & 생리 배란일 계산기 '매직캘린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캘린더는 조금 특별한 달력입니다. '매직캘린더'는 여성의 [생리주기 체크]와 [자가임신테스트] 그리고 [성에 대한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여성들은 한달에 한번 마법에..

벨킨 DASH 탑로더 16인치 노트북 가방 F8N343qe [내부링크]

스마트폰, 책, 서류, 핸드크림, 카메라, 태블릿까지 가방에 넣을게 참 많습니다. 원래는 아이폰과 지갑만 있으면 출근할 수 있었는데 아이패드도 생기고, 지하철에서 책을 읽으면서 책도 넣어야 하고 카메라도 가..

아이폰에서 실시간으로 무료 음악 듣기, 프리리슨 FREE Listen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무엇인가요? 주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전화이외에 이메일 확인, 인터넷 검색, 게임 그리고 아마 음악감상이 큰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아이폰은 아이팟을 이용해 음악을 듣습니..

스코피(skopi) 체험단 모집, 사진 인화해보세요. [내부링크]

DSLR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사진 촬영은 이제 생활속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촬영한 사진을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필름카메라 시절에는 사진관에 맡겨서 현상을 해서 앨범에 보..

[아이폰 활용법 어플] 아이폰을 어른폰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선두로 갤럭시s까지 스마트폰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젊은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너도나도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만큼이나 참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핸..

[HP Laserjet Pro CP1525] 컬러레이저프린터로 청첩장 인쇄하기 [내부링크]

HP 컬러레이저젯 프로 1525n을 사용한지도 벌써 한달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이것저것 출력해보면서 색감도 그렇고 소음도 적은것이 참 마음에 드는데요. 오늘은 청첩장을 프린트해봤습니다. 저는 오는 6월달에 결..

일렉트로닉 DJ 파티, Class DJ Sasha Party in Seoul [내부링크]

신나는 음악과 춤이 있는 파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World Class DJ Sasha Party in seoul'가 4월 2일 저녁 9시부터 새벽 4시까지 PLATOON KUNSTHALLE 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DJ Sas..

어제와 오늘 날씨를 비교해주는 일기예보 어플,'어제오늘'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 올 겨울은 유난히 추웠는데 어느덧 봄이 왔습니다. 그래도 아침 저녁으로는 꽤 쌀쌀하고 아직 꽃샘추위도 남아 있다고 하니 건강에 유의해야 겠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산 이후에 아침마..

김태호의 욕심과 김해을 보궐선거 출마 [내부링크]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전 국무총리 후보자)가 중국 유학을 마치고 경남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박연차 게이트로 총리 후보자에서 물러난지 불과 몇개월이 흘렀다고 다시 국민의..

[치과방문기] 명동 라임나무 치과 [내부링크]

치과 자주 가시나요? 저는 몇년전 사랑니 발치하러 다녀온 이후 오랫동안 가지 않았습니다. 정기적으로 진료도 받고 충치 치료도 해야 한다고 생각만 하고 있지 선뜻 가기 힘든 곳이 치과인것 같습니다. 요즘 윗니..

[아이폰 어플] 고도원의 아침편지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어플은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한 '아침편지' 입니다. 매일 아침 이메일로 배달되는 고도원의 아침편지는 아주 유명합니다. 이제 아이폰 어플로 고도원의 아침 편지로 매일 아침 마음의 비타민을..

[아이폰 어플] 빠른환율 조회 계산기 [내부링크]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해외유학을 가는 분들은 환율에 민감합니다. 저도 가끔 애드센스 때문에 블로그를 한 이후에는 1주일에 한두번정도는 환율을 조회해보는데요. 어제 금요일에 일어난 일본 대지진으로..

서인영 바나나 다이어트의 장점과 성공 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오는 6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때문에 멋진 모습을 보이려 여자친구와 저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요. 어제는 여자친구 집에 갔다가 어른들께 다이어트 좀 하란 말을 많이 듣고 왔네요. 어쨌..

[인천신포시장] 얼굴 크기만한 공갈빵과 중국식 고기만두, 산동만두 [내부링크]

낯선 지역을 여행했을때 빼놓지 말고 가봐야 할 곳이 바로 재래시장입니다. 재래시장에 가면 그 지역만의 색깔과 맛을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형마트와 온라인 시장에 빼앗겨 예전만큼의 활기를 찾을수는 없지만..

[하루하나 클립영어 어플] 영어공부 미드로 하자. [내부링크]

어렸을때부터 학교에서 수년을 배워도 쉽게 늘지 않는 것이 영어실력입니다. 영어때문에 고민인 학생들과 직장인 여러분을 위한 '하루하나 클립영어'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영어 실력을 늘리기 위해선 꾸준히..

[체험단] 삼성 디지털카메라 SH100 [내부링크]

T월드 T멤버쉽/이벤트에서 삼성 디지털 카메라 SH100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삼성 SH100은 무선 WI-FI가 탑재되어 고화질의 사진을 무선으로 웹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직접 이메일도 보내고,..

이메일로 프린트를? e프린트 기능 알아보기 [HP 컬러레이저젯 프로 1525n] [내부링크]

멋진 풍경을 보면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것이 사람들의 심리입니다. 또한 사진을 출력해서 앨범에 보관하고 싶기도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어서 재미있는 광경이나 멋진 풍경을 봤을때 주머니에서..

방시혁을 카사노바로 만든 바람둥이 측정 어플 '오빠는달라' [내부링크]

MBC '위대한 탄생'에서 독설을 내뿜고 있는 작곡가 방시혁씨가 '바람둥이'임을 인정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로 아이폰 무료 어플 '오빠는 달라'를 이용해 인증샷을 트위터에 올린 것인데요. '오빠는 달라' 어플..

[이천맛집] 이천 쌀밥정식 '도락' [내부링크]

1월초에 옥션식객으로 BBQ 치킨대학도 방문하고 여주 신륵사(신륵사, 한강의 경치가 돋보이는 사찰)도 둘러보았습니다. 서울로 돌아오는길, 저녁은 이천쌀밥 정식이었습니다. 여주와 이천 일대를 여행하면 식사는..

(배포완료) 티스토리 초대장 30분에게 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옵티머스 2X 'Theme Box', LG APPS 테마박스 어플로 테마 변경하기 [내부링크]

옵티머스 2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이지만 순정으로 사용하기엔 왠지 뭔가 2% 부족한 것이 스마트폰 UI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루팅이라는 방법을 이용해 자기가 원하는대로..

[추천영화] 랭고, 정치인들에게 추천하는 이유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최근 개봉한 '랭고'인데요. 처음엔 그냥 잘만든 애니메이션 영화정도로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보면서 '참 의미있는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2011 서울바이크쇼 자전거 전시회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풀리면서 지난주엔 자전거로 출퇴근을 했습니다. 이번주엔 약속도 많이 있었고 꽃샘추위가 와서 타지는 못했지만 다음주부터는 빠짐없이 타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중에 3월6일까지 코엑스에서 '서울..

[아이폰4 어플]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여행 어플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고 새싹이 돋는 봄이 왔습니다. 물론 아직 꽃샘추위가 외투를 못벗게 하고 있지만 마음은 벌써 산으로 들판으로 놀러가고 싶게 만듭니다. 주말인데 어디로 떠날까 가족 또는 연인과 어디를 갈까..

금연하면 살찌고 담배피면 살이 빠진다? 금연 다이어트 [내부링크]

건강때문에 금연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반대로 청소년과 여성의 흡연은 늘어나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때문에 늘 담배값 인상에 대한 의견들의 오고가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

[아이폰어플] 지압꾹꾹, 손발 지압 마사지로 건강 챙기세요. [내부링크]

민간요법은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경험이 녹아든 생활치료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 몸의 곳곳을 눌러줌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 지압은 손쉽고 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아이폰4 에어프린트(Air Print) 사용하기, HP 컬러레이저젯 프로 CP 1525n [내부링크]

아이폰 ios 4.2에서부터 '에어프린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4.2로 업데이트 한 분들은 한번쯤은 사진첩을 둘러보다가 프린트 버튼을 눌러보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지원되는..

3월 태백산 눈꽃을 보다. 새벽 등산 (유일사-당골) [내부링크]

2월의 마지막날 청량리역에서 태백역으로 가는 밤 11시 기차를 탔습니다. 오래전부터 겨울 태백산을 등산하기로 했지만 기회가 닿지 않다가 이번에 갈 수 있었습니다. 출발하기전 태백에 폭설이 내린다고 해서 걱..

[아이폰어플] 로또번호생성기, swLotto [내부링크]

로또 대박을 꿈꾸시는 분들을 위한 아이폰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도 가끔 로또를 사보는데 5등 당첨도 힘든게 현실입니다. 어떤 번호를 찍어야 할까요? 아니면 자동으로 하는게 나을까요? 조상님이 번호를 찍..

눈꽃 핀 태백산으로 출발합니다. [내부링크]

2011년 2월의 마지막날 태백산으로 떠납니다. 어제 오늘 태백에 눈이 많이 내렸다고 해서 조금 걱정이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좋았습니다. 멋진 설경이 기디리고 있기 때문이죠. 오늘밤 11시 청량리에서 기차를 타..

로지텍 아이폰 독 스피커 pure-fi express plus [내부링크]

지인인 블로거 고마리이장님이 지난달에 캐논 DSLR 60D를 구매했습니다. 남대문에서 구매할때 같이 다녀왔습니다. 캐논 카메라를 사고 정품등록을 하면 다양한 사은품을 주는데 그중에 아이폰독이 있었습니다. 그..

사우나에서 다이어트를? 사우나 다이어트는 실패한다! [내부링크]

뜨거운 사우나에서 땀을 쭉 빼고 오면 몸이 홀가분해지는 느낌입니다. 하루의 피로가 싹 날아가죠. 하지만 이것을 다이어트를 위해서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땀을 흘리고 나면 기분상 개운한 느낌이 들고, 체중..

검은콩 다이어트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흔히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고 하소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학적으로는 물만 마시면 살이 찔리는 없겠지만 그만큼 체중의 변화가 심하고 부종이 있는 고무줄 체중의 경우가 그럴 것입니다. 내장 비만이 있는 분..

[아이폰어플] 택시미터기, 미터기 조작은 이제 그만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폰 어플은 '택시미터기'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택시모양 아이콘이 나오다가 미터기 모양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요즘은 뜸하지만 가끔 뉴스를 보면 택시..

제브라와 사쿠라 볼펜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제브라의 볼펜을 써보신분들 많으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번에 제브라와 사쿠라를 판매하는 짐모아에서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필기구를 무려 145종이나 체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

아이폰4 카메라를 DSLR로? 광각렌즈로 촬영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이 사랑받는 이유중에 하나가 디자인이 이쁘거나 뛰어난 기능의 악세사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유독 애플의 제품들엔 주변기기 업체들이 내놓은 특이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오늘은 카메라 관련 악..

[구제역 살처분 영상] 소와 돼지도 생명이다! 생매장 중단해주세요. [내부링크]

구제역으로 살처분 된 가축이 수백만 마리에 이른다고 합니다. 특히 시간과 인원이 부족한 살처분 현장에서는 제대로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소와 돼지를 '생매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가축이라도 해도 살..

취업하려면 블로그와 트위터를 이용해보세요 [내부링크]

트위터와 페이스북, 불과 1년전만해도 일반인들에게는 익숙치 않은 단어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대세입니다.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열풍입니다. 국산 SNS 서비스들도..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 e프린터 기능으로 이메일로 프린트하기 [내부링크]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를 체험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HP 프린팅 패널 7기에 선정되어서 약 한달동안 HP의 프린트를 경험해 볼 예정입니다. 그동안 프린터는 잉크젯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잉크젯은 유지..

페이스북 facebook 초보라면 읽어보세요. 한빛미디어 [내부링크]

페이스북 - 밴더 비어 지음, 김태경 옮김/한빛미디어 SNS, 즉 소셜네트워크의 시대입니다. 불과 1년전만 해도 생소했던 단어가 2010년을 강타했고, 2011년엔 사회 전반에 걸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젊은..

옵티머스 2X, 800만화소 카메라와 제논 플래시의 만남 [내부링크]

옵티머스 2X의 뛰어난 성능은 듀얼코어와 IPS패널뿐만은 아닙니다.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것은 옵티머스 2X의 카메라 기능입니다. 옵티머스 2X의 카메라는 800만화소를 자랑합니다. 불과 몇년전의 디지털 카..

[여의도곱창맛집] 이기자네 불타는 소곱창 [내부링크]

곱창 좋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특히 돼지곱창말고 냄새가 덜나는 소곱창을 좋아하는 분들 많습니다. 돼지곱창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맛은 그 이상입니다. 곱이 가득한 곱창과 고기 같은 양을 함께 구워먹..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는 분명히 실패합니다. [내부링크]

새해초가 되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목표를 세우게 됩니다. '올해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야지!' '올 여름엔 짧은 미니스커트와 비키니에 도전할꺼야!'라는 마음가짐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됩니다. 하..

[아이폰어플] 전국의 버스정보를 어플 하나로, 전국버스 [내부링크]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사용하시면서 교통정보 어플 한두개 설치 안한 분들 없을 것입니다. 전 교통정보, 버스, 기차 등등해서 대략 5개가 넘는 교통정보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하나로 통합된 어플들이 없기 때..

옵티머스 2X, HDMI 미러링과 FULL HD 동영상으로 앞서가다. [내부링크]

옵티머스 2x를 사용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처음 옵티머스 2x를 만나고 제일 먼저 반한 것은 듀얼코어의 빠르기와 IPS패널의 선명함이었습니다. 인터넷 속도와 어플 실행의 쾌적함은 옵티머스 2X 이전의 스마..

[아이폰어플] 재미로 해보는 내 전화번호의 값은?, 전화번호평가 [내부링크]

수십만개가 넘는 앱스토어의 어플중에서 보석같은 어플은 만나기 힘듭니다. 실제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어플들은 수십만개중에 제한적일 것입니다. 어떤 어플은 입이 딱 벌어지는 기능이 있..

[아이폰어플/안드로이드추천] 구글 번역기, google translate [내부링크]

학창 시절부터 시작해서 오랜시간 영어를 배워도 잘 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죠. 외국인만 만나면 왜그렇게 작아지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렸을때는 내 말을 외국어로 번역해줄수 있는 기계가 있으면 정말 좋겠다..

[아이폰어플] 공연정보팡팡, 연극/뮤지컬/콘서트 할인 어플 [내부링크]

연극이나 뮤지컬 같은 공연을 보고 싶은데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격도 만만치 않구요. 막상 대학로에 가보면 호객때문에 연극을 보기도전에 지치기도 합니다. 아이폰 어플 '공연정보팡팡'은 공연정보와 할인..

[신포시장맛집] 신포닭강정, 2시간을 기다려 먹은 닭강정의 맛은? [내부링크]

주말 날씨가 다시 많이 추워졌죠? 저는 토요일에 지인들과 인천 신포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점심을 먹다가 어디 놀러갈곳이 없나 생각하다가 불현듯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을 먹으러 가자는 이야기가 나와서 바로 실..

공부만 해도 다이어트가 된다고? 머리로 하는 다이어트 [내부링크]

제 여자친구는 다이어트가 취미라고 농담반진담반 말하곤 합니다. 다이어트 경력이 20년이 넘었다고도 하죠. 즉 다이어트를 하긴 해야 하는데 늘 마음만 먹고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내일부터..

[아이폰어플] 땡처리숙박, 이쁜 펜션/펜션 할인 [내부링크]

날씨가 조금씩 풀리면서 이제 슬슬 나들이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가족과 친구 혹은 연인들끼리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여행을 준비하면서 중요하면서도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숙박문제라고..

옵티머스2X, 듀얼코어와 IPS패널에 반하다 [내부링크]

옵티머스2X 개봉기, 듀얼코어 스마트폰이 내손안에 들어오다. 지난 포스트에선 옵티머스 2x의 개봉기를 포스팅했습니다. 오늘은 옵티머스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옵티머스 2x의 가장 큰 장점은 바..

프로야구 제9구단 창단은 과연 희망적인가? [내부링크]

엔씨소프트가 프로야구 제9구단이 되면서 드디어 야구계와 팬들의 숙원인 10구단 체제로 한발 다가섰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제9구단은 물론 10구단까지 가기 위해서는 많은 걸림돌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당장 창원..

올림푸스 펜 하이브리드 체험단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올림푸스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E-PL2와 ZX-1 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체험단 우수자는 태국관광청에서 태국 여행의 기회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기..

옵티머스2X 개봉기, 듀얼코어 스마트폰이 내손안에 들어오다. [내부링크]

2011년 LG의 야심작 옵티머스 2X를 소개해드립니다. LG는 지난해 국내외 시장이 스마트폰으로 발빠르게 변화하는데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2010년말부터 올해초까지 잇달아 스마트..

[아이폰어플] 고유가시대 10원이라도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어플 [내부링크]

고유가 시대입니다. 오늘 점심을 먹고 주유소 앞을 지나다보니 휘발유 1리터에 2000원을 넘거나 1900원대이더군요. 좀 비싼 주유소는 경유가 1900원이나 하는 시대입니다. 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기름값 무서..

[아이폰어플]노래방책 검색도 아이폰으로 하자. 금영노래방 [내부링크]

아이폰과 갤럭시s 같은 스마트폰 출시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컴퓨터 못지 않은 스마트폰의 성능으로 인해 많은 전자기기들의 운명이 바뀌었는데요. 한참 인기를 끌던 네이게이션은 물론이고..

카라 구하라처럼 살 안찌는 체질로 다이어트하기 [내부링크]

아이돌중에서 대표적으로 몸매가 좋기로 소문난 카라의 구하라는 동료들로부터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어서 부러움을 받고 있다고 하죠. 구하라는 먹는걸 즐겨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라고 합니다. 물만 먹어도..

[아이폰어플] 코버스(IKOBUS),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아이폰으로 예매하기 [내부링크]

이제 명절 연휴도 막바지입니다. 저는 차가 없어서 대중교통으로 고향을 다녀오곤 하는데요. 충남 공주시엔 철도는 없기 때문에 고속버스를 이용합니다. 특히 저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을 주로 이용합니다. 때문에..

[아이폰무료어플] 설날 필수어플, 제사상차리기 [내부링크]

설날 연휴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일찍 고향에 내려와서 할머니가 살고 계신 시골집에 왔습니다. 여자들은 음식준비하고 남자들은 밀린 시골집 일들을 했습니다. 일을 다 마친후엔 친척들이 다 모여서 마당에서..

박지성이 출연한 보드카 광고, 박지성의 멋진 발리슛 [내부링크]

한국축구의 영웅 박지성 선수가 아시안컵을 끝으로 국가대표에서 은퇴를 했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국가대표 은퇴는 일본과 중국의 축구팬들마저 아쉬워할정도로 아시아에서의 그의 존재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

아이폰4, 일반 유심칩을 마이크로 유심으로 만들기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출시되는 핸드폰들은 유심 칩을 장착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4는 기타 다른 핸드폰과는 다르게 더 작아진 유심칩인 마이크로 유심칩을 쓰고 있습니다. 얇고 작은 스마트폰을 위해 공간을 줄..

[속초양양여행] 낙산사, 의상대와 홍련암 [내부링크]

[속초맛집] 속초중앙시장 장터순대국밥 [1박2일여행지] 하조대 겨울바다 [속초맛집] 만석닭강정, 택배로 배달하는 치킨 1월초에 다녀온 1박2일의 속초양양 여행의 마지막 포스트입니다. 속초는 중학교때 수학여행..

[1박2일여행지] 하조대 겨울바다 [내부링크]

[속초맛집] 만석닭강정, 택배로 배달하는 치킨 1월초에 속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양양에 있는 솔비치 콘도에 머물면서 주변관광을 했는데요. 서울로 돌아오기전에 1박2일에 나온 하조대를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속초맛집] 속초중앙시장 장터순대국밥 [내부링크]

[1박2일여행지] 하조대 겨울바다 [속초맛집] 만석닭강정, 택배로 배달하는 치킨 속초에 들러서 속초항을 잠시 구경하다가 배고 고파왔습니다. 원래는 마트에서 저녁 먹을거리는 산 후에 생선구이가 유명하다고 해..

[아이폰4] 분실/도난 쇼폰케어 서비스 보상받기 (사고경위서)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인기있는 제품들은 90만원대의 고가제품들입니다. 때문에 분실에 대한 보험을 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3gs나 아이폰4의 경우 쇼폰케어(http://www.showphonecare.co.kr/)에 가입하면 분실이나 도..

[속초맛집] 만석닭강정, 택배로 배달하는 치킨 [내부링크]

속초하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대부분의 분들의 회나 오징어순대 또는 생선구이등을 생각하실 것입니다. 속초는 깨끗한 동해바다를 끼고 있는 도시이니 당연히 신선한 생선들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의외의..

설날다이어트, 걷기운동으로 실천해보세요. [내부링크]

며칠 안있으면 설날입니다. 설날이면 가족들끼리 모여서 맛있는 음식도 해먹고 이야기도 나누게 되죠. 또한 긴 명절 연휴동안 그동안 못 만난 고향친구들과도 한잔하게 됩니다. 때문에 새해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한..

[아이폰무료어플] 시크릿가든, 현빈과 함께 키스를 [내부링크]

얼마전 종영된 SBS 드라마 '시크릿가든'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남자 주인공 현빈(김주원)과 하지원(길라임)의 사랑은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했죠. 제 주변에서도 시크릿가든 떄문에 홍역을 치른 여자들이 한둘..

세계 1위 보드카, 스미노프(smirnoff) 파티에 초대합니다. [내부링크]

보드카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술자리는 좋아하긴 하지만 술을 잘 못마십니다. 때문에 간단히 생맥주 몇잔 즐기는 정도입니다. 때문에 보드카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 보드카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편..

[아이폰/아이패드] 최신가요로 즐기는 무료 음악게임, TAP SONIC [내부링크]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한 게임중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종류중에 아마도 음악을 이용한 게임들이 상위에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전통적인 방식인 노트를 찍는 게임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

티스토리 초대장, 선착순 30분께 드립니다. (배포완료)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선착순 30분께 드립니다. 단, 광고성(기업블로그나 도박등)이 의심되는 분께는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댓글로 신청해주세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네이버,다음,싸이월드)가 있으..

효과적인 뱃살빼기,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계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건강, 연애, 외모 등 새해를 맞이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만드는 원인은 많겠죠. 저는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이유가 뱃살 떄문입니다. 만병의 원인이라는 뱃살..

아시안컵 한일전 승부차기 패배, 하지만 희망이 보였습니다. [내부링크]

거기까지였나 봅니다. 카타르에서 열린 아시안컵 4강전 한일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간 승부에서 결국 일본에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선취골을 넣고도 아쉽게 골을 내주어서 승부는 연장전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어플추천] 전세대란에 필요한 어플, 아파트실거래가 [내부링크]

요즘 연일 언론보도를 통해 전세 대란에 대한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비단 언론보도뿐만이 아닙니다. 주변 지인들도 집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며 난리입니다. 실제 제 친구는 원래 살던 전세에서..

[홍대맛집] 국물떡볶이와 고소한 수제튀김, 미미네 [내부링크]

지난주 홍대에서 대학교 후배들과 조촐한 약속이 있었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여자친구가 국물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하길래 한번 먹어보러 가기로 했습니다. 요즘 주변에 떡볶이집들 참 많이 생..

[전경집단탈영] 전경출신이 말하는 구타가혹행위 원인과 대책 [내부링크]

원주에 소재한 307 전경대 6인의 탈영사건이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구타와 가혹행위를 당하던 6인의 이경(육군 이병과 동일)들이 집단으로 탈영한 사건입니다. 탈영이라는 방법(그것도 집단으로)으로 전..

신륵사, 한강의 경치가 돋보이는 사찰 [내부링크]

후배가 옥션식객에서 진행하는 BBQ 치킨대학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같이 다녀왔습니다. 오전에는 치킨대학에서 직접 치킨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오후에는 여주와 이천 관광이 이어졌는데요. 첫..

카라를 구하라면서 불법 스티커 부착하는 팬들 [내부링크]

후배와 함께 나들이를 갔다가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었습니다. 피곤에 지쳐서 지하철 출입문 쪽에 기대어 있는데 광고가 하나 눈에 들어오더군요. 지하철타면 흔히 볼 수 있는 '직원모집' 같은 광고..

소말리아인들은 왜 해적이 되어야만 했을까? [내부링크]

무력보다는 소말리아인들이 해적이 되지 않도록 국제사회가 도와야 삼호주얼리호의 선원들이 무사히 구출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소말리아의 해적들에게 납치되었던 선원들이 큰 부상(선장은 총상을 입었지..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이 대표적인 이유는? [내부링크]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계획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와 제 여자친구도 올해는 제발! 다이어트를 하자며 마음을 굳게 잡았지만 역시나 쉽지는 않습니다. 수많은 유혹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있네요. 어찌됐건 많..

아이폰으로 DMB 시청하기, 라이브텔레비전 어플 [내부링크]

아이폰이 갤럭시S를 비롯한 국산 스마트폰보다 성능이 뒤지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가 바로 DMB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실제 갤럭시S가 처음 마케팅을 할..

보이스피싱과 네이트온피싱 계좌번호 정보공유 [사기정보공유센터] [내부링크]

사이트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기정보공유센터'라는 블로그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각종 사기에 많은 사람들이 밤낮없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사기의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우체..

설날 선물세트 준비하셨나요? 설날선물세트 모음 [내부링크]

곧 있으면 민족 최대의 명절이라는 설날입니다. 이번 설은 다행히 연휴가 길어서 교통대란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제역과 조류독감 때문에 고향가기가 좀 그러네요. 설날엔 민족이 대이동하는데 이에 맞춰..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2X, 세티즌 체험단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작년 한해 아이폰에 대항해 삼성이 출시한 갤럭시S가 인기를 얻고 있을때 LG는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뒤늦게 여러기종의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이..

대형마트의 빛과 그늘, 최저가는 최선일까? [월마트 이펙트] [내부링크]

작년 한해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 것이 한둘은 아니지만 그중에도 기억이 남는 것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이마트의 피자와 롯데마트의 치킨을 말하곤 합니다. 한쪽에선 저렴한 가격의 피자와 치킨이 판매된..

한겨레21은 집배원 아저씨만 배달하나요? [내부링크]

집배원 아저씨 감사합니다. 사무실 직원분이 한겨레21을 정기구독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저도 같이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보수 주간지들은 다소 좀 딱딱한 분위기인데 시사인과 한겨레21은 발랄하고 재미가 있..

[순천만맛집] 짱뚱어탕 대대선창집 [내부링크]

[그곳에 가면] - 순천만 갈대밭과 용산전망대 [그곳에 가면] - 순천만으로 떠나는 생태관광 주말여행 두번에 이어서 순천만 여행에 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순천만의 갈대밭과 철새들은 정말 멋지더군요. 이번엔..

순천만 갈대밭과 용산전망대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순천만으로 생태관광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순천만에서 유람선을 타고 철새를 구경하는 코스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곳에 가면] - 순천만으로 떠나는 생태관광 주말여행 오늘은 이..

초등학생 방학 프로그램, 심신을 수련하는 어린이 마임학교 [내부링크]

좋은 어린이 방중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요즘 아이들은 방학중에도 밖에서 뛰어놀지 않고(못하고) 학원다니느랴 게임하느랴 바쁜데요. 제 어릴적을 생각해보면 방학때는 친구들과 하루종일 놀거나 시..

하체비만다이어트, 하체비만 탈출법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많은 여성분들이 치마를 입고 싶어합니다. 자신의 미를 남에게 뽐내고 싶어 하는건 인간의 본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짧은 미니스커트를 입고 싶어도 하체 비만때문에 입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의..

순천만으로 떠나는 생태관광 주말여행 [내부링크]

우연히 신문에서 순천만 생태관광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응모했는데 운이 좋았는지 선정되었습니다. 지난해 여름 자전거를 타고 전국일주를 할때 보성에서 순천을 향하면서 순천만 표지판을 보았지만..

새해에는 다이어트! 양배추 다이어트 효과와 식단표 [내부링크]

새해 첫 목표가 무엇인가요? 사람들은 새해가 되면서 많은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그중에 많은 여성분(남자도 많겠죠)들은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제 여자친구도 올 결혼을 앞두고 복..

[개봉영화추천] 쿠바의 연인, 연애는 혁명이다? [내부링크]

쿠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피델카스트로와 체게바라의 사회주의 국가? 춤과 음악의 나라? 대부분은 이런 단편적인 생각이 떠오를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끔 영화나 다큐속의 쿠바는 경제적인 어..

스님의 주례사, 결혼을 앞둔 또는 결혼을 한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스님의 주례사 - 법륜스님 지음, 김점선 그림/휴(休) 저는 올해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제 몇달 안남았네요. 20~30년을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서 살다가 하나로 합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

블랙박스도 이제 아이폰으로? [아이폰 어플추천 KIA BOX] [내부링크]

차량용 블랙박스 설치하신분 많으신가요? 요즘은 택시나 자가용에도 블랙박스를 많이 달더군요. 블랙박스 설치로 인해 교통사고가 났을경우 시시비비를 가리기에 좋은 증거가 되는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 교통사..

[아이폰무료어플] 2011 자격증 시험일정 앱 추천 [내부링크]

새해 계획 세우셨나요? 보통 새해 계획으로 많은 분들이 독서나, 다이어트 또는 자격증 따기를 주로 합니다. 그중에서 자격증 취득은 학생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직장인들은 필수로 하기 마련입니다. 저도..

[설득의 스토리텔링]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움직이는 방법 [내부링크]

[설득의 스토리텔링] 이안 커더러스 지음, 도흥찬 지음, 생각비행 출판사 순천만 생태관광을 다녀오면서 이동하는 내내 버스안에서 읽은 책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류의 책은 역사서나 사회과학책이라서 이런 류의..

개갈안나는블로그 다음 검색스페셜 적용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얼마전에 개갈안나는블로그가 티스토리 2010년 우수블로그 300에 선정되었다는 소식(블로그 방문자 2백만명 돌파와 2010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을 전해드렸습니다. 우수블로그에 선정되면 여러가지 특전이 주..

좀비PC 확인법, 보호나라에서 악성 봇 감염확인하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트렸던 디도스 공격을 기억하시나요? 정부와 공공기관 홈페이지가 마비되면서 국민들의 생활도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그때만큼 큰 혼란을 가져오는 해커들의 공격은 아직까지는 없지만 계속..

[공공질서] 지하철에서 위험한 장난치는 아이, 엄마의 잘못은 없나? [내부링크]

오늘은 공공질서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어제 8시쯤에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평소 퇴근시간엔 꽉찼을 지하철이 어제는 조금 널널하더군요. 몇 정거장 지나니 사람들이 많이 내리고..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달력을 한국공휴일 달력으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아이폰3gs나 아이폰4를 사용하다보면 달력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분들 많을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국산 핸드폰이 아니다보니 달력에 한국의 공휴일과 명절이 표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삼성이나 LG의..

2011년 우표 발행계획, 뽀로로와 공룡우표, 우표 수집 정보 [내부링크]

어릴적 취미가 우표 모으기였는데 어느순간 관심이 사라지더니 지금은 앨범을 가득 채우던 우표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요즘은 편지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고, 우편대신 이메일과 문자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

블로그 돈벌기, 올포스트 기획취재로 블로그 수익 얻기 [내부링크]

블로그로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버는 분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기 전까지는 실감이 나지 않았는데요. 요즘은 능력이 있고 열심히 한다면 그럴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연봉은? 공무원 연봉표(봉급/월급) [내부링크]

공무원 연봉 인상이 발표되었습니다. 몇년동안 자제되었는데 공무원 처우개선을 위해 연봉이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 그에 맞는 연봉인상은 찬성합니디만 서민들의 삶 개선은 언제될지 모르..

2011년 행정안전부 국가공무원 시험 일정 선발계획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사회에서 인기있는 직업이 되었습니다. 제 나이가 서른이 넘었는데 아직 제주위에도 공무원 시험 준비한다고 몇년째 연락안되는 선후배들도 많은데요. 그만큼 경제도 어렵고 안정..

[아이폰책] 더미에게 물어봐! 아이폰 [내부링크]

얼마전 지인이 스마트폰을 구입하겠다며 '갤럭시s가 좋냐 아니면 아이폰4가 좋냐'고 물어 왔습니다. 그 분은 중년의 남성분인데 마침 휴대폰을 바꿀때가 되어서 주위에서 스마트폰을 다들 쓴다기에 자신도 쓰겠다..

[아이폰어플추천] 주차요금 싼 주차장은 어디? 'THE PARKING' 주차장 어플 [내부링크]

저는 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서울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움직인다는 것은 상당한 인내심과 돈과 있어야 가능합니다. 특히 주차공간이 크게 부족한 서울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자가용을 타고 서울시내에 가보..

개갈안나는블로그 새해맞이 스킨 교체 [내부링크]

새해 떡국 많이 드셨나요? 저는 이곳저곳에서 떡국을 세그릇이나 먹었더니 주말 내내 살이 올랐습니다. 새해 첫날부터 술도 많이 마셨더니 어제는 하루종일 좀비처럼 침대위에서 보냈네요. 새해 첫 주말을 침대 위..

충청투데이 지면에 실린 흑백테레비 글 모음 [내부링크]

충청투데이(http://www.cctoday.co.kr/)라는 지방 일간 신문이 있습니다. 수도권 사는 분들이야 처음듣는 이름이겠지만 대전과 충남북에서 꽤 인지도가 있는 신문입니다. 충청투데이에서는 따블뉴스라는 메타블로..

2011년 신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내부링크]

정말로 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 하루를 정리하며 가족과 연인과 보내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개인적으로 새해 맞는 것을 특별히 기념하거나 특정 장소에 가는 것을 즐기지는 않습니..

무료폰트 바른바탕체와 바른돋움체 다운 [내부링크]

대한인쇄문화협회 (http://www.print.or.kr/)에서 공개한 무료폰트 '바른바탕체'와 '바른돋움체'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서 윤디자인에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폰트이니 다운받아서..

2011년 새해 티스토리 달력이 도착했습니다. [내부링크]

이제 2010년도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는 무척 빠르게 지나간것 같습니다. 힘든일도 있었지만 재미난 일도 많았구요. 대한민국 사회도 2010년은 참 힘들었고 이야기도 많았던 한해였던것 같습..

한나라당의 구시대적 색깔론, 교복과 두발자율화가 좌파 정책?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많은 병폐중에 큰 원인을 지목하자면 바로 잘못된 교육일 것입니다. 어려서부터 주입식 교육과 입시 위주의 교육은 청소년들을 경쟁으로 내몰고 창의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청년들이 꿈은..

[여의도맛집] 주문진생태찌개, 매콤한 코다리찜과 얼큰한 생태찌개 [내부링크]

오늘 같이 춥고 눈까지 내린 날씨에 생각나는 음식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저는 요즘 송년회때문에 쓰린 속을 달래기 위해 생태찌게를 점심으로 선택했습니다.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생태찌게 국물 생각만해도 해장..

[성수역맛집] 천수곱창, 쫄깃하고 고소한 소곱창 막창구이 [내부링크]

곱창 좋아하시나요? 전 사실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요즘 들어 맛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돼지곱창이 아닌 소곱창, 막창, 대창, 양은 맛이 뛰어나더군요. 구제역때문에 소들이 살처분되고 있는데 곱창 가격에..

[순대맛집]신림동 순대타운 백순대 볶음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야근할일이 있어서 이브는 그냥 보냈고, 오늘에서야 여자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조금 늦게 일어나서 어디를 갈까 고민을 했습니다. 다른 연인..

아이패드 케이스, 애플 스토어 정품 케이스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구입한후 필름은 여자친구가 직접 붙였습니다. 아이폰과는 다르게 크기가 커서 붙이는데 조금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런데로 쓸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를 조금 더 소중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블로그 방문자 2백만명 돌파와 2010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 [내부링크]

먼저 '개갈안나는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개갈안나는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최근 2백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블로그를 만든지가 2009년 3월이니까 22개월만에 이뤄낸 성과입니다...

장하준 교수는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에게 무슨 말을 할까? [내부링크]

얼마전 장하준 교수가 펴낸 '그들이 말하지 않은 23가지'라는 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가릴것 없이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인문학의 다소 어려운(?) 책이 큰 인기를 얻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아이폰 어플 추천]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 어플 [내부링크]

서울시 자전거도로 지도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무료로 출시된 서울시 자전거도로 어플은 서울시의 주요 자전거도로 지도와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를 보여줍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보면 길을 못찾고 헤매일때..

우리집의 인터넷속도 비교하기, 방송통신위원회 와이즈유저 사이트 [내부링크]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방송통신’과 관련된 것들이 24시간 내개 인간의 삶과 함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산업화 사회 이전에는 생각할수 없었던..

오세훈 서울시장의 신문광고 비판하는 패러디 [내부링크]

오늘 아침 신문을 보니 서울시에서 '무상급식 반대'의 내용으로 광고를 했더군요. 자치단체가 행정과 관련된 내용이거나 관광지 소개 등의 광고를 하는 것은 많이 봤어도 어떤 정책에 반대한다고 광고하는 것은 보..

크리스마스 카드(연하장)를 무료로 보내는 방법, 그린산타 우체국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요. 가족과 또는 연인이나 친구끼리 재미있게 보낸다면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크리스마스때가 되면 크리스마스 카드를 지인들에게..

연평도 사격훈련을 바라보는 국민의 불안 [내부링크]

연평도 사격훈련을 바라보는 국민의 불안 정부는 오후 1시부터 연평도에서 사격훈련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북한도 도발을 하겠다고 공공연하게 밝히고 있고 국제사회도 우려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아이폰4/아이패드) [내부링크]

아이폰과 아이패드 가입자가 수백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불과 일년사이에 한국 휴대폰 시장에 큰 변화가 있었다고 말할수 있는데요. 아이폰 3GS와 아이폰4 그리고 이제 아이패드까지 애플의 제품들을 쉽게 볼 수..

[아이폰 어플] 연말정산도 이제 아이폰으로 하자. 국세청 연말정산 [내부링크]

12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두둥~! 13번째 월급이라고 할 정도로 직장인들에게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세금따지고 자료 찾고 참 쉽지 않은 일임은 분명합니다. 이번에 국세청에서 아이폰 무료 어..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단, 시사사회정치 관련 블로그 운영 계획인 분들만)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총 10장이구요. 선착순으로 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아래 양식에 부합되는 분들만 드릴 예정입니다. 초대장 받으시고 활동안하시는 분들이 10명에 9명은 되어 그러는 것이니 이해해주시..

크리스마스, 청계광장에서 그린산타와 함께! 아이패드 시티은행 이벤트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는 늘 무슨 즐거운 일이 생길것만 같은 날입니다. 가족이나 연인들끼리 모여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물론 크리스마스는 남의 일이라며 TV만 보는 분들도 있겠지만요. ^^ 2010년 크리스마스는..

[올쿠폰]소셜커머스 할인정보 모음, 이제 해매지 마세요. [내부링크]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 쿠팡, 티공의 공통점은 소셜커머스 쇼핑몰이라는 점입니다. 최근들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서비스업체가 바로 소셜커머스 업체들일 것입니다. 공동구매를 하면 가격이 내려가는..

한나라당은 국회폭력사태의 피해자? [민주당/민노당 동영상 공개] [내부링크]

지난주 가장 큰 사회적인 사건은 아무래도 '국회 폭력사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새해 예산안 날치기를 둘러싸고 한나라당과 야당의 육탄전은 국민들에게 또 다시 정치 혐오감만 깊게 해주었습니다. 매번 이런일..

카카오톡 해킹으로 개인정보유출? 사실아니다라고 해명 [내부링크]

아이폰 사용자나 안드로이드 사용자나 너나 할것 없이 쓰고 있는 어플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전 친구들과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어플중에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은 아이폰와 안드로이드 어플이..

[키보드추천] 아이락스 슬림 키보드 KR-6431 펜타그래프 키보드 [내부링크]

제 사무실 컴퓨터는 DELL의 데스크탑입니다. 몇년된 모델이기는 하지만 성능은 괜찮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키보드도 같이 딸려온 델의 키보드였습니다. 하지만 키감도 상당히 딱딱하고 키보드도 표준형이 아니라..

아이패드 카메라 킷 iPad Camera Connection Kit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구매하면서 어떤 용도로 내가 필요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단순히 게임기 하나 사는 것이라면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물론 게임이나 동영상 보는것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그것만을 하..

[아이패드/아이폰] 아이튠즈 일본계정 만들기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아이패드를 구입했습니다. 여자친구가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가장 하고 싶었던 게임 어플이 '태고의 달인'이라는 것입니다. 오락실에 가면 북치는 일본 게임이 있는데 그것이 아이폰용으로 출시되었다는..

롯데마트 치킨 판매중지시킨 새해 예산 날치기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롯데마트의 치킨 판매가 결국 중단되었습니다. 치킨업계의 저항과 정치권의 압력으로 롯데마트가 손을 들었습니다. 롯데마트는 기존 치킨이 한마리에 1만5천원 이상하던 것을 5,000원이라는..

아이패드 구매했습니다 (삼면제 공동구매 개봉기) [내부링크]

드디어 애플의 아이패드를 구입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패드가 이제서야 제 손안에 들어왔네요. 그동안 살까말까 정말 많은 고민을 하던차에 지름신을 영접하고 질러버렸습니다. 맥북에어..

윤동주 시인의 언덕, 윤동주 문학 전시관 [내부링크]

오늘 북악산 성곽길을 다녀왔습니다. 안국역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와룡공원에 내려서 성곽길에 올랐습니다. 높지도 않고 길지도 않은 북악산 성곽길이었지만 경치도 좋고, 시원한 바람도 좋더군요. 오늘은 날씨도..

메타블로그 사이트 총정리,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등록하세요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자라면 방문자수에 신경이 쓰기이 마련입니다. 정성들여서 쓴 글이 많은이에게 읽혀지지 않는다면 속상하겠죠. 내가 쓴 글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읽혀진다면 블로그를..

롯데마트 치킨 먹을건가요? 아님 어떤 치킨 드시겠어요? [내부링크]

롯데마트의 치킨 업계 진출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영세 자영업자들은 대형 마트가 동네 상권을 다 죽인다며 시위와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고, 일부 소비자들은 싼 가격의 치킨 등장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롯데..

아이폰 무료어플 '오카리나' 사용법 및 음계 [내부링크]

아이폰 어플인 오카리나 어플이 한시적(72시간)으로 무료로 풀려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국계정은 물론 한국계정에서도 무료 다운로드 순위가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아이팟터치를 가지..

아이폰 무전기 어플 heytell 아이폰 무료어플 [내부링크]

아는 분들은 알테고 쓰시는 분도 꽤 있는 'heytell'입니다. 이 어플은 무전기 어플입니다. 무전기 기능의 어플들이 다른것도 있지만 저는'heytell'로 처음 사용해봤는데 재미있고 실용적이더라구요. 친구와 같이 '..

[암보험] 암 발병시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은? 치료비 걱정 덜어주는 암보험 [내부링크]

암. 참 무서운 병입니다. 남의 일 같지 않은 것이 할아버지가 위암으로 돌아가셨는데요. 저도 그래서 마음속으로는 조심하고 있습니다. 어떤 암이든 한번 걸리면 비용도 많이 들고 온 가족이 힘들기 마련입니다...

국회 폭력사태를 끝내는 방법 [내부링크]

어제 국회는 설사 전쟁터를 방불케 했습니다. 집기들이 날라다니고 주먹이 날라다니고 곳곳에서 육탄전이 벌어졌습니다. 여야 국회의원들끼리 몸싸움을 넘어 주먹질까지 해서 망신거리가 되었습니다. 한나라당의..

[아이폰 어플] 아이폰에서 기차표 예매하자. 코레일 '글로리' 어플 [내부링크]

오늘 아이폰 앱스토어에 코레일의 기차표 예매를 할수 있는 어플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어플의 이름은 '글로리'입니다.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된 이후 '기차시간표'를 확인할수 있는 어플들은 있었는데요. 예매를..

캐논 430exⅡ 스피드라이트 스트로보 [내부링크]

dslr을 구매한 이후 알게 모르게 그동안 사진을 많이 찍어왔습니다. 저가이지만 렌즈도 추가 구매하고 가방도 샀습니다. 카메라에 엄청난 투자할 형편도 아니고 그럴 마음도 없지만 기본구성은 갖춰야 겠더라구요...

201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과 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월급쟁이들의 13번째 월급이라고 말하는 연말정산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매번 달라지는 연말정산 때문에 복잡하기도 하고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2010년 연말정산은 작년과는 조금 달라..

휴대폰 삼성의 독점이 깨진 것이 반가운 이유 [내부링크]

오늘 경향신문에 구석에 짧게 나온 기사 하나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사의 제목은 '휴대폰 시장 삼성독점 깨졌다'라는 제목이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의 독점이 깨졌다는 것입니다. 피..

남자의 자격 제작진 사과문, 김성민 하차 결정 [내부링크]

KBS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김성민씨가 마약 복용 혐의로 구속되어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탤런트로써 예능에 도통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김성민은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면서 드라마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

[여의도맛집] 마루, 곰국시와 보쌈 그리고 갈비찜 [내부링크]

곰국시라고 들어보셨나요? 곰국으로 만든 국물에 국수 말아만든 것을 곰국시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오늘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이 색다른 음식을 먹은 곳은 여의도에 소문난 맛집 '마루'입니다..

대피소 위치 확인하기, 국가재난정보센터 [내부링크]

북한의 연평도 도발로 인해 사회전반에 알게 모르게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연평도를 비롯해 곳곳에서 국군은 훈련을 하고 있고, 15일에는 대규모 민방위 훈련을 한다고도 합니다. 이번 연평도 포격사태 때..

아이다 미네르바 타벨, 록펠러를 통해 삼성 이건희를 보다. [내부링크]

아이다 미네르바 타벨 - 스티브 와인버그 지음, 신윤주.이호은 옮김/생각비행 '아이다 미네르바 타벨' 최근에 읽은 책입니다. 책 제목이 좀 길죠? 아이다 미네르바 타벨은 미국의 유명한 여성 저널리스트의 이름입..

MB '공정한 사회' 외치더니 김은혜 KT에 낙하산?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공정한 사회'를 주장했습니다. 네, 공정한 사회 좋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답게 기회도 균등해야 하고 법의 형평성도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공정한 사회에 대한 이야기..

보온병을 북한이 쏜 포탄이라고 하는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 [내부링크]

오늘자 YTN 돌발영상에 재미있지만 안타까운 동영상이 올라왔네요. 제가 재미있지만 안타깝다고 표현한 이유가 있습니다. 얼마전 북한의 도발로 연평도에 포격이 있었고 많은 주민들이 섬을 떠나야만 했습니다. 삶..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필요하신분!! 10장 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이층의 악당, 은은한 재미의 코미디 영화를 원하신다면 [내부링크]

공항 CGV에서 '이층의 악당'을 보고 왔습니다. 원래는 '스카이라인'을 보려고 했는데 시간도 맞지 않고 주위에서 재미가 없다는 평도 있어서 '이층의 악당'으로 선택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꽤 괜찮았던 선택..

법인 대표이사 주소 변경등기 직접하기 [내부링크]

법인은 대표이사의 주소가 변경되었을때도 등기를 해야 합니다. 주소가 변경되었을때(전입일)부터 2주(14일)이내에 변경등기를 마쳐야 과태료를 내지 않습니다. 지난번에 주소 변경등기를 조금 늦게 했더니 몇달뒤..

연극 '엄마열전' 대한민국 엄마들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연극 '엄마열전'을 보고 왔습니다. 제목 그대로 우리시대를 살아가는 엄마들의 이야기입니다. 평일 대학로 아트원 극장에 갔는데 조그만 객석이 거의 다 차더라구요. 관객의 대부분은 여성분들이었고 남자는 저를..

MB, 김태영 국방장관 경질이 급했던 이유는? [내부링크]

김태영 국방장관이 경질되었습니다. 청와대는 사표를 내서 수리했다고 하지만 사실상 경질이라고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청와대는 지난 천안함 사태때부터 김태영 장관이 사의를 표명한것을 지금 수리했다..

대북결의안 반대 조승수 의원, 비난 받아야 할 이유 없다. [내부링크]

오늘 국회에서 북한의 연평도 포격 사태에 대한 대북 결의안이 통과되었습니다. 당초 만장일치로 통과될줄 알았던 결의안은 여러가지 이유로 반대와 기권표가 나왔습니다. 송영선 의원은 '응징'에 대한 내용이 없..

티스토리 사진 공모전, 여름 변산반도 자전거여행 [내부링크]

티스토리 달력 사진공모전에 응모합니다. 지난 여름 여자친구 그리고 후배녀석까지 셋이서 자전거를 끌고 전국일주를 했습니다. 한 여름에 출발해서 정말 힘들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정..

연평도는 어떤 곳일까? 구글 지도로 본 연평도 북한 포격사태 [내부링크]

어제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인해 충격 받으신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소식을 듣고 사실이 아니길 바랬는데 북한의 도발로 안타까운 네명의 생명을 잃어야만 했습니다. 오늘까지도 뉴스의 대부분은 연평도 사..

북한 연평도 포격, 그래도 전쟁은 안된다 [내부링크]

어제 오후 교육을 받다가 트위터로 믿지 못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북한이 연평도에 포격을 했고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교육도 잊은채 아이폰으로 속보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우리측이 대..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조가 꼭 승리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의 비정규직 파업이 악화되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비정규직 노동자가 집회도중 분신을 기도했고 사측은 파업중인 노동자들에게 무려 1000억원대의 고소고발을 진행한다고 한다. 오늘 아침 뉴..

네이버 자동완성검색에 개갈안나는블로그가 등록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포털마다 자동완성 기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의 검색창에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면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단어를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내가 찾으려는 비슷한 단어를 쉽게 찾을수도 있고..

추억의 서울 시내버스 토큰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고향집 집정리를 했습니다. 여동생이 출산후 조리를 위해 집에 오기 때문에 오랜만에 도배를 했는데요. 겸사겸사해서 제 방도 깔끔히 치웠습니다. 오래된 물건들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옛 추억들이 되..

시사인에서 구글 카드 USB 받았어요 [내부링크]

정치사회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시사인'이라는 잡지를 잘 알것입니다. 한겨레21도 좋지만 시사인의 기사들도 우리 사회에 대한 분석기사들이 많아서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제가 구독하는 것은 아니구요...

던험 DH-F3000 스피커, 가격대비 성능우수 2.1 채널 추천 [내부링크]

베타뉴스의 2010년 하반기 세미나를 참석하고 작은 선물을 받았습니다.  'DUNHERM DH-F3000'이라는 2.1채널 컴퓨터 스피커입니다. 택배가 왔는데 상자가 묵직하더라구요. 스피커를 준다기에 주위에 많은 컴퓨..

아이패드 출시! 아이패드 가격 및 요금제는? (월할부금 정리, 3G+WIFI) [내부링크]

아이패드가 오늘 정오부터 폰스토어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 시간(오후 3시)에 WIFI 버전 16기가는 7차수 3G 버전 64기가 제품은 6차수까..

1박2일 강호동이 페이스북 친구를 요청해온다면? 명의도용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 서비스 이용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제가 다니는 회사에도 불과 1년전만 해도 블로그도 잘 모르던 분들이 이제는 아이폰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하고 있습니다. 불과 1년사이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4대강 사업의 의미를 되묻다. [내부링크]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하고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정기구독은 하지 않지만 서점에서 보거나 가끔..

계룡산 갑사 가는길의 은행나무 가로수길 [내부링크]

단풍 놀이는 이제 끝난것 같습니다. 오늘 소요산을 다녀왔는데 등산로 입구를 제외하면 단풍은 거의 떨어졌더군요. 길가의 가로수들도 낙엽이 되어 떨어지고 있습니다. 전국에 이름난 단풍놀이 명소가 있습니다...

[공주맛집] 계룡산 장순루, 매운 고추짬뽕 [내부링크]

지난주에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계룡산에 다녀왔습니다. 등산은 아니고 일이 있어서 잠시 다녀오던 길에 차를 몰고 계룡산 입구에 다녀왔는데요. 갑사 가는길의 노란 은행나무 단풍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노란 은행..

세계를 잇는 250원의 행복한 식탁, 사회적기업 TFT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사회적기업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기존 정부나 기업들이 하지 못했던 것들을 서비스 함으로써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성공한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정부나 대기업의 지원에 의존하..

해태제과, 국산 찹쌀 1.3% 함유해줘서 고맙습니다 [내부링크]

국산이란 표현은 어떤 경우에 쓸수 있는 것일까요? 사회경제적으로 국경이 모호해지고 다국적기업이 세계 경제를 주름잡는 상황에서 국산이란 표현이 다소 진부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산 또는..

와콤 뱀부 타블렛 CTH460, 멀티터치&펜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만화를 그릴 일이 있어서 타블렛이 필요했습니다. 전에도 편집디자인을 하는 여자친구가 타블렛이 필요하다고 해서 검색해 본적이 있었는데 와콤의 제품이 평이 좋다는 이야기도 많이 보았고 판매되..

[진심의 탐닉] 인터뷰란 이런 것이다. 씨네21 [내부링크]

가을 독서의 계절을 맞아 하루에 단 몇분이라도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집어든 책은 '진심의 탐닉'이라는 책인데요. 씨네21에서 인터뷰를 전문적으로 하는 김혜리기자가 쓴 책입니다. 이 책을 쓰..

서울시 공공자전거, 여의도 시범운영 시작 [내부링크]

사무실 앞에 공사를 하던 서울시 공공자전거가 드디어 시범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내년초까지 시범운영을 하면서 홈페이지(http://www.bikeseoul.com)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1회 1시간은 무료이고 30분 초과시마다..

양평 용문사, 천연기념물 은행나무 [내부링크]

지난 주말 용문산에 다녀왔습니다. 용산역에서 전철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다녀왔던 곳입니다. 가을 단풍놀이 가는 차량으로 조금만 멀리가면 막힐게 뻔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마..

청와대는 대포폰, 코레일은 노조사찰, 정부가 나서서 불법 저지르는 나라 [내부링크]

어제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민주당 이석현 의원이 청와대의 민간인불법사찰에서 일명 '대포폰'이 쓰였다고 주장했다. 이귀남 법무부 장관도 사실이라며 대포폰 사용을 인정했다. 청와대가 총리실 산하의 공직자윤..

삐뽀삐뽀 119 소아과, 삐뽀삐뽀 시리즈 [내부링크]

'삐뽀삐뽀 119 소아과'라는 책을 아시나요? 아직 미혼이거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잘 모르실테지만 아이를 가진 초보 부부들에겐 필독서라고 불리운다고 하네요. 저는 몇년전 어느 신문 기사에서 본 기억이 납니..

용문산, 전철타고 떠나는 주말산행 [내부링크]

주말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가을이 다 가기전에 단풍도 보고 오랜만에 산도 올라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주말에 차를 타고 가면 길이 너무 밀릴것 같아서 대중교통으로 갈만한 산을 골랐..

영화 '부당거래' 스폰서검사와 비리경찰 그리고 비자금 재벌회장 [내부링크]

얼마전 스폰서 검사들에 대한 폭로가 있었죠. 강남에서는 경찰관들이 성접대를 받고 거액의 뇌물을 받은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공공연한 비밀이기도 했고 사람들이 짐작은 했지만 그렇게 실제로 밝혀지니까..

닥터드레 beats by dr.dre solo HD 헤드폰 화이트 개봉기 [내부링크]

한달전쯤 신촌에 있는 캐논 프라자에 다녀왔습니다. 50D 센서에 먼지가 끼었는지 사진에 자꾸 점이 생겨서 청소를 하러 간것입니다. 기다리는 길에 렌즈와 캠코더도 구경하다가 픽스딕스 이벤트 응모함이 있길래..

심야의 FM, 수애와 유지태의 서로 다른 기억 [내부링크]

오랜만에 영화관에 갔습니다. 어제본 영화는 [심야의 FM]입니다. 땡기는 영화는 아니었는데 보고 싶은 영화들은 대부분 이번주말에 개봉하는 거였고, 시간도 맞아서 고른 영화입니다. '심야의 FM'은 수애와 유지태..

무농약 현미/발아오곡, 건강과 자연을 생각하는 쌀 (오르빌 지리산 섬진강 친환경 햅쌀) [내부링크]

주말에 지방을 다녀왔는데 황금색으로 변한 들판마다 추수때문에 바뻐보였습니다. 밤 늦게까지 콤바인으로 벼를 베는 모습을 보면서 농부들의 땀의 결실을 맺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까 존경심마저 들더군요. 수입..

슈퍼스타K 존박 2등은 美시민권자 반감탓? [내부링크]

인기리에 끝난 슈퍼스타K에서 허각에게 져 2등을 한 존박에 대한 이야기가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슈퍼스타K가 그만큼 큰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이었음을 알려주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멀리 미국의 언론 '뉴욕포스..

공주 영평사, 구절초 향기가 가득한 절 [내부링크]

지난 주말 고향인 공주에 내려갔다가 드라이브도 할겸해서 장기면의 영평사에 다녀왔습니다. 고찰은 아니지만 지역에서 꽤 유명한 사찰인데 저는 처음 가보았습니다. 주지스님이 청소년 복지활동도 열심히 하고,..

백보람의 뽀토닷컴, 사진인화부터 포토팬시,포토북까지 한곳에서 [내부링크]

요즘은 워낙 디지털카메라가 대중화되어서 한집에 카메라가 1대 이상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날씨 좋은날 카메라 가지고 나가보면 남녀노소할것 없이 비싼 기종의 카메라를 들고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는 것을 쉽게..

슬라이드 필름으로 찍은 사진, 니콘 F50 [내부링크]

요즘 사진 찍는 재미에 빠져서 DSLR 카메라를 늘 가지고 다닙니다. 지난 자전거 여행 떠날때 산 캐논 50D입니다. 여자친구는 필름카메라 니콘 F50을 가지고 다닙니다. 저도 디지털카메라를 사기전에는 필름카메라..

오프로드 차량 부럽지 않은 경운기의 변신 [내부링크]

몇달전 1박2일에서 오프로드 특집을 한적이 있었죠. 거친 산길을 거침없이 달리는 오프로드 차량들을 보면서 재미있겠다고 생각한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도 오프로드까진 아니지만 예전에 4륜구동 짚차를 타고 다..

지금 먹고 있는 새우 대하 맞나요? 대하와 흰다리새우 구별법 [내부링크]

요즘 가을을 맞이해 조개나 대하 많이들 드시죠? 저도 늘 이맘때면 조개구이나 새우구이를 먹곤 합니다. 우리나라 서해안 어느 항구를 가더라도 조개나 대하는 안파는 곳이 없을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때문에 장..

2011년 결혼하기 좋은날(손없는날,길일,이사하기좋은날,예단들이는날) 달력 [내부링크]

저는 2011년 내년에 중요한 일을 두가지 앞두고 있습니다. 하나는 결혼, 그리고 또 하나는 이사인데요. 어렸을적에는 길일 같은 것을 믿지 않고 미신취급했는데 인생에 큰 일을 앞두고서는 왠지 따라야 할 것 같은..

서울 난지도 하늘공원 억새풀 축제 [내부링크]

지난 주말 상암 난지도 하늘공원의 억새풀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상암 월드컵 경기장엔 자주 갔었는데 하늘공원에 올라가보는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날씨 좋은 주말이라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마을버스를 타고..

공주시, 70년된 99칸 한옥은 사라지는데 67억들여 한옥촌 조성? [내부링크]

뉴타운이라는 개발의 논리 앞에 저항하다가 주검이 될수 밖에 없었던 용산참사가 생각납니다. 헌집 내주면 새집준다는 이 단순한 논리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쫓겨나고 역사와 추억이 있는 건물들은 노후되었다는..

공주박물관과 무령왕릉에 자전거타고 가자. 공주시 공공자전거 [내부링크]

지난 여름 자전거전국일주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하고 있지만 지방에서도 생각외로 자전거를 많이 타고 있더군요. 특히 진주시와 경주는 자전거 인구가 많았습니다. 취미생활로 자전거타는..

[임지혜,이가나] 베타뉴스 세미나에서 만난 레이싱모델 [내부링크]

지난주 용산 전자랜드에서 '베타뉴스 2010 하반기 세미나'가 열려서 다녀왔습니다. 베타뉴스 2010 하반기 세미나 참관 후기 다양한 업체들의 부스와 IT 업계의 현황에 대해서 들을수 있어서 좋은 세미나였습니다..

베타뉴스 2010 하반기 세미나 참관 후기 [내부링크]

지난주 금요일(10월15일)에 베타뉴스(http://www.betanews.net/)의 '2010년 하반기 베타뉴스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용산 전자랜드에서 오전 11시부터 행사가 시작이었는데 아침 일찍부터 등록을 하러 줄을 선..

SBS 대물 서혜림과 한나라당 이재오는 무슨 관계? [내부링크]

요즘 SBS 드라마 '대물'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워낙 우리나라 국민들이 정치에 대해 관심이 많기도 하고 이제 슬슬 대선에 관심이 가기도 해서 그럴 것입니다. 포스팅 제목을 'SBS 대물 서혜림과 이재오는..

KT 에그(egg) 와이브로 한달간의 체험기 [내부링크]

KT 에그 체험단에 선정되어(광화문 KT 올레스퀘어 [에그2 체험단] 발대식) 광화문에서 발대식을 한지도 이제 한달이 다 되었습니다. 지난 한달간의 체험단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에그와 함께한 한달을 되돌아 보겠..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7장 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서편제, 판소리와 뮤지컬의 만남 [내부링크]

뮤지컬 '서편제'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뮤지컬은 두번째 관람인데요. 생애 첫번째 뮤지컬은 요즘 남자의자격 합창단 출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박칼린씨가 연출한 '퀴죠쇼'였습니다. 퀴즈쇼를 보면서 뮤지컬이라..

KT 올레스퀘어의 기발하고 재미있는 화장실 광고 [내부링크]

요즘 특이한 화장실 인테리어 많습니다. 예전엔 길거리 다니다가 급한 신호가 왔을때 화장실 찾는 것이 참 어려웠는데 요즘은 많이 나아진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힘들게 찾아갔는데 화장실 문이 잠겨 있다거나..

두산베어스의 패배를 보며 2인자 빙그레이글스가 떠오르다 [내부링크]

플레이오프 삼성과 두산의 경기가 끝났습니다. 경기 초반 5점을 득점한 두산이 싱겁게 이기나 했는데 삼성의 저력이 대단하더군요. 결국 연장전까지 갔고 마지막 공하나까지 손에 땀을 쥐게 만든 경기는 삼성의 승..

[체험단 이벤트]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500GB 필드테스터 모집 [내부링크]

인디랩의 외장하드 조약돌 터치가 필드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500GB 용량의 외장하드를 테스트할 기회인데요. 조약돌 터치는 그동안 외장하드를 제거하려면 작업표시줄에서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조..

나눔손글씨 붓체 웹폰트로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바꾸기 [내부링크]

얼마전 한글날을 맞이해 네이버에서 나눔폰트 2탄 <나눔손글씨 펜체>와 <나눔손글씨 붓체>를 발표했습니다. 나눔고딕과 나눔명조도 이뻐서 문서 만들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새로 발표된 펜체와 붓체도 이쁘더군..

전국고속시외버스시간표 검색 사이트 siganpyo.net [내부링크]

지방 출장 갈일이 있어 고속버스 시간표를 찾았는데 고속버스도 터미널마다 다른 사이트이더군요. 고속버스는 코버스, 남부터미널과 동서울은 또 다르고, 지역마다 또 달랐습니다. 그래서 한곳에서 전국의 고속..

[쇼핑몰 창업 필독서] 절대로 안망하는 쇼핑몰 만들기 [내부링크]

이제는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것이 더욱 편안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직접 시장이나 매장에 가지 않아도 같은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손쉽게 살 수 있으니 온라인 시장은 갈수록 커질수밖에..

[여의도맛집] 얼큰한 짬뽕 전문점 홍콩반점0410, 짬뽕잘하는집 [내부링크]

월요일부터 야근이 시작되었습니다. 야근을 하려고 사무실 근처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찾던중 점심도 느끼한 것을 먹었겠다 얼큰한 놈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고른 메뉴는 바로 '짬뽕'입니다. 짬뽕은 전국 어디에서..

주차장으로 변한 박찬호야구장, 메이저리그 124승 투수에 대한 대우 [내부링크]

얼마전 박찬호 선수가 메이저리그 동양인 최다승 신기록을 갱신했습니다. 한때 팀 동료였던 노모 히데오가 가지고 있던 기록을 깼는데요. 많은 나이에도 현역으로 뛰고 또 현재 진행형인 박찬호 선수가 정말 대..

추억의 82년 프로야구 OB베어스 코리안시리즈 원년우승 기념컵 [내부링크]

준플레이오프 롯데와 두산의 경기, 그리고 플레이오프 두산과 삼성의 경기. 매 경기마다 명승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롯데와 5차전까지 가는 승부에서 2연패를 하고도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 3연승으로 플레이오프..

고은 노벨문학상 수상 실패? 한국문학의 현실이다. [내부링크]

며칠전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페루의 작가 바르가스 요사가 수상했습니다. 한때 우리나라의 고은 시인이 수상이 유력하다고 해서 언론이 떠들썩하기도 했었습니다. 안성시에서는 현수막까지 내걸..

플레이오프, 인터넷에서 활개치는 암표 대책없나? [내부링크]

오늘 드디어 프로야구 플레이오프가 시작됩니다. 롯데와 5차전까지 가는 승부 끝에 승리를 한 두산과 정규시즌 2위의 삼성이 맞붙습니다. 첫 게임은 대구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프로야구는 한국 최고의 프로스포츠..

MAS, 프레스블로그의 리뷰 전문 매거진 [내부링크]

지난주 프레스블로그 (http://www.pressblog.co.kr/)에서 택배가 하나 도착했습니다. 상자를 뜯어보니 MAS라는 리뷰 매거진이더군요. 지난번에 트위터에서 이벤트가 있길래 응모했는데 생각치도 못하게 프레스블로..

아이폰 팁, mp3로 무료 벨소리 만들기 & 다운 받기 [내부링크]

불과 1년 사이에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제 주변에도 아이폰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폰까지 스마트폰을 보유하지 않은 사람을 찾는 것이 더 쉬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정말 제대로 활용하는 사..

[캐논 50D] EF 50mm F1.8Ⅱ 구입 [내부링크]

자전거 여행을 가면서 dslr을 구입했습니다. 친구의 조언도 듣고 인터넷에서 고수분들의 후기도 읽으면서 기종을 골랐는데요. 제가 최종으로 선택한 카메라는 캐논의 50D입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것이 조금 그렇지..

[여의도맛집]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찌게 [내부링크]

요즘 배추 가격이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배추뿐만 아니라 상추도 비싸죠. 삼겹살보다 비싼 상추라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지난 여름 전국적으로 엄청난 폭우가 내려 채소 농사도 잘되지 않았고, 유통업자들이 사..

와이브로 에그 서비스 제공지역 및 예정지역 [내부링크]

와이브로 기기인 에그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하면서 인터넷을 할 수 있고, 최대 7개의 기기를 연결할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기기입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수도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었습..

방가?방가! 외국인노동자가 된 김인권, 대한민국의 부끄러운 현실 [내부링크]

어제 새벽 동대문에서 김인권 주연의 '방가?방가!'를 보고 왔습니다. 후배 집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들린 극장이었는데요. 새벽 2시 영화인데도 불구하고 좌석이 꽤 찼더라구요. '방가?방가!'에 대한 기대는 많..

엉터리 자전거도로와 부실한 공기주입기 [내부링크]

지자체마다 자전거 도로 건설과 공공자전거 도입 경쟁이라도 붙은듯 난리(?)입니다. 이명박 정부도 해안을 잇는 전국적인 자전거 도로를 건설하겠다고 발표했고, 4대강 살리기 사업과 연계해서 강길따라서도 자전..

[추리소설] 어둠의 변호사, 도진기 [내부링크]

며칠동안 연이어서 추리소설 두권을 읽었습니다. 이 추리소설이 한번 손에 잡으면 놓지를 못하겠더군요. 다음장에 어떤 사건이 펼쳐질까 과연 범인이 누굴까 궁금해서 졸린 눈을 비벼가며 새벽까지 읽었습니다. 제..

2010년산 무농약 친환경 햅쌀을 선물 받았어요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웰빙바람이 불었습니다. 먹을거리부터 시작해서 입는옷, 잠자는집까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와 관련된 산업도 많이 발전했습니다. 그중에서 먹을거리 특히 우리 농산물은 친환경이나 저농..

'라트라비아타의 초상' 현직 판사가 쓴 추리소설 [내부링크]

추리소설 좋아하시나요? 최근엔 잘 읽지 못했지만 어릴적 삼촌이 보던 책을 곁에서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납니다. 작가가 아마 [시드니셀던]이었던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무렵에 읽은 기억이 나는데 그가..

여자친구가 만들어준 크림소스 스파게티 [내부링크]

스파게티 좋아하시나요? 사실 전 면이라고 하면 국수나 쫄면, 라면만 알았지 스파게티는 잘 즐겨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를 만나고 나면서부터 스파게티란 놈을 즐겨하게 되었는데요. 먹다보니 소스마다..

[캐논50D] 계룡산 신원사, 불교와 유교의 만남 [내부링크]

저는 추석연휴가 일주일이었습니다. 연휴가 길어서 좋기도 했지만 집에 가만히 있기엔 왠지 시간이 아깝더군요. 그래서 공주시에서 충남도민체전이 열리는데 계룡산 신원사에서 성화 채화식을 한다기에 부모님을..

당신의 블로그 순위는? 야후에서 블로그랭킹 알아보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크게 중요한것은 아니지만 랭킹에 관심이 가기 마련입니다. 다음뷰, 블코 등 블로그 랭킹을 제공하는 곳은 많지만 제각기 기준도 다르고 시스템도 다르기 때문에 어디서는 1등인 블로그가 다른곳..

[공주맛집] 비단내식당, 알밤이 들어간 밤 닭볶음탕 [내부링크]

밤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제 고향 공주는 밤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밤을 재배하는 곳은 전국적으로 많지만 그 많은 생산지 중에 공주 정안밤은 가장 유명한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성주참외나 서산육쪽마늘..

세계대백제전, 공주시 금강부교 등불제 [내부링크]

지금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은 세계대백제전으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도시 전체가 축제장으로 변했습니다. 제 고향이 충남 공주시라서 추석 연휴동안 축제 프로그램을 둘러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집 앞이 바로 금강..

대전 장태산휴양림,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어 숲 [내부링크]

추석 연휴에 대학교 동창회가 있어서 대전에 갔습니다. 오랜만에 동기 후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기분이 좋더군요. 졸업한지도 몇년만에 학교 곳곳을 둘러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학교에서 놀다가 산책을..

충남도민체전 성화 채화식, 계룡산 신원사 중악단에서 열려 [내부링크]

충남도민체전이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공주시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도민체전에는 16개 시군 선수와 임원 7,000명이 참가해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체전을 치르게 됩니다. ‘함께 뛰자! 공주..

돈 한푼 안쓰고 1년 살기, 마크보일 [내부링크]

"여러분은 돈한푼 안쓰고 1년을 살수 있나요?" 머리에서 발끝까지 돈이 필요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한번쯤은 돈의 노예에서 벗어나고 싶을 것입니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방법..

[추석영화] 해결사, 설경구다운 영화 [내부링크]

추석은 영화시장의 대목이죠.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영화들이 개봉을 했습니다. 추석을 맞이해서 어떤 영화를 볼까 고민을 하다가 '해결사'를 택했습니다. 영화 해결사는 설경구와 이정진이 주연으로 오달수와 송..

[종로맛집]세븐스프링스 청계천점, 샐러드바 [내부링크]

오랜만에 종로에 다녀왔습니다. 여자친구와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아이폰4와 아이패드를 구경하고 새로 지은 광화문도 보고 왔습니다. 종로로 와서 필름카메라의 필름스캔을 맡기고 슬슬 배가 고파와서 무엇을 먹..

서울 메트로(1호선,2호선,3호선,4호선) 추석 지하철 연장운행 안내 [내부링크]

* 연장 운행일 : 2010년 9월 22일(수) ~ 23일(목) / 2일간\ * 연장 운행 시간 : 두 시간 연장. / 익일 새벽 2시까지 운행 (영업종료시간은 종착역 도착시간 기준입니다.) * 연장 적용 대상 : 1~4호선 (수도권 전철..

에그 와이브로, 9호선 지하철에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KT 와이브로 에그(egg)2 개봉기 (LKT-WR1000 ) 광화문 KT 올레스퀘어 [에그2 체험단] 발대식 에그2.0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요즘 어디 갈때마다 에그를 챙겨 다니고 있습니다. 요금 걱정없이 아이폰이나 노트북으..

2010 세계대백제전(공주시/부여군) 개막, 전체행사일정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부터 한달간(9월18일~10월17일까지)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세계대백제전이라는 큰 축제가 열립니다. 충청남남도가 이 행사를 위해 몇년전부터 많은 준비를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원래는 '백제문화제..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박지원이랑 박원순 나오라고해!" 국회기습시위 [내부링크]

얼마전 국정원이 박원순 변호사를 상대로 낸 명예훼손 소송에서 박원순 변호사가 승소했다. 국가가 민간인에게 소송을 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국가가 민간인에게 과도한 소송을 제기하면 국민의 기본권 침해는..

전자랜드 커피메이커 고객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전자랜드에서 고객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포트머신 커피메이커(심플휴먼 커피메이커 A40)인데요. 전자랜드 홈페이지(http://www.etland.co.kr)에 가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 체험단 모집은 9월 23..

KT 와이브로 에그(egg)2 개봉기 (LKT-WR1000 ) [내부링크]

9월13일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에그2 체험단 발대식'에 참석했습니다. 에그2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에그를 받았는데요. 에그2 개봉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에그1은 에그(EGG)라는 이름처럼 계란모양으로..

[여의도 맛집] 한우집위 [내부링크]

오랜만에 직장동료들과 맛있는걸 먹으러 갔습니다. 메뉴는 한우! 회사 주변의 맛집을 찾다가 알아낸 곳은 여의도 롯데캐슬아이비 상가에 있는 '한우집위'라는 곳입니다. 처음 가보는 식당인데 발디딜틈이 없이 사..

광화문 KT 올레스퀘어 [에그2 체험단] 발대식 [내부링크]

KT 에그2 체험단에 선발되어 광화문 올레스퀘어에 다녀왔습니다. 아이폰4와 아이패드를 직접 체험해볼수 있다고 해서 전부터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안됐는데 어제서야 갔네요. 에그 체험단 발대식에 참가하는 분..

추석 교통정보 안내 사이트 및 전화번호 [내부링크]

추석 교통정보 안내 사이트 및 전화번호 "귀성길 21일 오전, 귀경길 22일 오후가 가장 혼잡 예상"   종합교통정보 안내   - 국토부 홈페이지 포탈사이트 www.mltm.go.kr 전국 대중교통정보안내   - 국토부..

[4대강살리기] 공주 금강둔치 공사현장 모습 [내부링크]

많은 시민단체와 국민들이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정부는 '4대강살리기'사업을 강행하고 있습니다. 고공 크레인 농성을 하고 종교계까지 나서서 4대강살리기 사업의 부당함을 지적하고 있지만 정부는 밀어부..

[캐논 50D] 맑은날 또는 흐린날의 거미줄 [내부링크]

맑은날 또는 흐린날의 거미줄_ 충남 공주시 공주대교

황토빛 물에 잠긴 한강 여의도 플로팅스테이지 [내부링크]

일요일에 급히 처리해야할 일이 있어서 사무실에 나왔습니다. 일을 마치고 직원들끼리 점심을 먹고 근처에 있는 여의도한강고수부지에 다녀왔습니다. 날도 선선해지고 비온후 갠 날이라 하늘도 맑아서 많은 사람들..

[공덕역 족발맛집] 마포청학동부침개, 푸짐한 상차림과 저렴한 가격 [내부링크]

하루종일 하늘이 어두컴컴하고 비가 내리길래 막걸리와 부침개가 생각이 났습니다. 원래 있던 약속도 어긋나고 해서 족발이 유명한 마포 공덕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작년엔 친구들과 자주 공덕시장에서 족발과 순대..

일본 방위백서 발간, 한나라당의 이상한 대응 [내부링크]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내용이 담긴 일본 방위백서가 발간이 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즉각 정부는 유감을 표명하며 철회하라는 외교부 대변인의 발표가 있었다. 물론 일본이 우리 정부의 요구대로 방위백..

설리와 강지영, 왜 그들은 법을 어겼을까? [내부링크]

인기 아이돌 걸그룹 'f(x)'의 설리(16), '카라'의 강지영(16)이 근로기준법을 위반했다는 지적이 나왔다고 한다. 안형환 의원에 따르면 13~15세의 청소년을 고용할때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취직 인허증을 이들이..

신정환 언론탓은 그만! 부적절한 처신이 문제 [내부링크]

방송 녹화를 펑크내고 필리핀에서 소식이 끊겨 물의를 일으킨 신정환 논란. 도박설과 억류설 어제 오늘은 병원 입원설등이 나오고 있다. 특히 병원 입원설은 현지 관계자의 인터뷰와 입원사진 그리고 신정환이 팬..

<11번가에서 돈버는 창업> 오픈마켓(지마켓,옥션)창업하기 [내부링크]

사무실 일때문에 11번가를 비롯한 오픈마켓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네이버 지식인도 찾아보고 11번가 사이트를 둘러보고 11번가 메뉴얼을 보기도 했는데 감이 잘 안오더군요. 그래서 오픈마켓..

비가 그치고 오랜만에 맑게 게인 서울 하늘 [내부링크]

오늘 아침에 출근하려 현관문을 여니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더군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햇빛이었습니다. 기나긴 비가 그치고 오랜만에 해가 비춰서 좋았는데 하늘을 보니 아침엔 구름한점 없더군요. 서울에서 이런..

캠핑과 연극의 만남, 한국공연예술체험마을 [내부링크]

요즘 캠핑인구가 참 많이 늘어난거 같습니다. 지난달 자전거여행을 하면서 느낀건데 캠핑을 즐기는 분들 참 부럽더군요. 멋진 장비들을 보고나니 눈만 버렸습니다. 앞으로 조그만 텐트라도 구해서 동네 계곡부터..

공주시 유구읍 한국공연예술체험마을 [유구야놀자] 축제 [내부링크]

공주시 유구읍 입석리 [한국공연예술체험마을]에서 매년 열리는 [유구야놀자]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지난달에 열렸는데 2주가 지나서야 사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축제를 할때만해도 상당히 더운 날씨였는데 장마..

딸 특채논란, MB정권과 유명환 장관만의 문제? [내부링크]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이 '딸 특채 논란'으로 물러나게 되었다. 외교부는 의혹이 불거진 시점부터 줄곧 특채가 아니라고 항변해왔지만 오늘 밝혀진 바로는 장관 딸을 뽑기 위해 규정도 바꾸고, 면접에서 장관 딸..

[50D] 천년고찰 천안 성불사 [내부링크]

벌초를 마치고 다음달에 있을 상견례 장소를 예약하러 천안에 다녀왔습니다. 볼일을 마치고 근처에 큰 절이 있다기에 차를 몰았습니다. 원래는 각원사라는 절을 갈 예정이었는데 길을 잘못들어서 성불사라는 사찰..

제2회 코리아컵 종이비행기 대회 [내부링크]

가끔 해외토픽을 보면 외국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색대회가 많이 열리는데요. 한국에서도 조금은 재미있는 대회가 있습니다. 바로 [코리아컵 종이비행기 대회]입니다. 어릴적 스케치북이나 빳빳한 교과서 표지를..

직무복귀 이광재 강원도지사, 임기 채울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광재 강원도지사가 드디어 업무에 복귀를 했습니다. 말이 복귀지 당선되고 처음으로 도정에 임할수 있게 된 것입니다. 6.2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에게 승리를 안겨준 대표적인 인물이 이광재 도지사라고 할 수 있..

[유구야놀자] 재미있는 국수, 대나무 국수 [내부링크]

대나무국수라고 드셔보셨나요? 여자친구에게 재미있는 국수를 먹었다고 '대나무국수'라고 했더니 '대나무로 만든 국수?' 또는 '대나무 젓가락으로 먹는 국수?'냐고 묻더군요. 저도 처음엔 이름만 듣고서는 그게 뭔..

[공주여행] 공주시 유구읍 동해리 동해동산수박축제 [내부링크]

지난달 8월 21일 충남 공주시 유구읍 동해리에서 열린 '제3회 동해동산수박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큰 규모의 축제는 아니고 시골 산동네의 조그만 축제입니다. 동해리의 특산물인 동해동산수박을 홍보하고 마을..

[삼청동 맛집] 먹쉬돈나 즉석 떡볶이 [내부링크]

제가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간이 오후 4시 30분입니다. 점심 먹은 것이 이제 소화가 다 되어가고 배가 슬슬 고파올 시간인데요. 이쯤되면 '오늘 저녁은 무엇으로 해결하지?'라는 생각이 드는 시간입니다. 약..

[아이폰/결럭시S] 터치펜과 USB가 하나로, 티젠 USB메모리 [내부링크]

작년 겨울 아이폰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하고 연일 아이폰에 관련된 뉴스가 쏟아져 나오던 때가 있었습니다. 애플에게 주도권을 빼앗긴 삼성은 아이폰의 단점을 부각시키기에 여념이 없었죠. 그중에 하나가 정전식..

시장과 시의원은 왜 맨 앞자리에 앉아야 하나요? [내부링크]

요즘 지역축제 참 많죠? 지역마다 특색있고 재미있는 축제도 많지만 중복되거나 돈 낭비인 축제도 있습니다. 지방자치제가 실시되고 보여주기 이벤트식의 축제도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지자체장이 바뀔때마다 축..

이명박 대통령의 친동생임을 강조하는 현수막 [내부링크]

얼마전 노무현 전 대통령의 형 노건평씨의 사면 문제를 놓고 논란이 일어난적이 있었습니다. 과연 노건평씨를 사면 하는 것이 맞는지 아닌지에 대해 논란이 일어났는데요. 결국 노건평씨는 사면되어 고향으로 돌아..

[공주맛집] 장어구이 전문 정든식당 [내부링크]

오늘 점심무렵에 약 1킬로미터 가량을 걸었는데 땀이 정말 비오듯이 나더군요. 땡볕이 내리쬐는 한낮엔 걷고 싶지 않지만 버스타기엔 뭐해서 운동삼아 걸었는데 이렇게 더울줄은 몰랐습니다. 폭염이 다시 시작되었..

[인사청문회]펠레의 저주 뛰어넘는 MB의 저주 [내부링크]

축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일명 '펠레의 저주'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펠레에 저주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펠레의 저주란 FIFA 월드컵과 같은 큰 대회와..

[공주맛집, 비단내 추어탕] 토속된장으로 끓인 진한 맛 [내부링크]

장마뒤에 선선해질줄 알았는데 요즘 다시 더워졌죠? 오늘도 해가 쨍쨍한걸 보니 땀흘릴 생각에 밖에 나갈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이럴때 몸에 좋은 음식들로 보충을 해줘야 뜨거운 여름을 잘 보낼수 있다고 생각합..

PD수첩 불방, 김재철 MBC 사장에게 조인트란? [내부링크]

얼마전 MBC 노조에서 김재철 사장의 취임을 반대한 것은 정권의 언론장악 음모를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많은 불편과 피해를 받을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조원들이 방송을 만들지 않고 거리로 뛰어나가 시민들에게..

<내가 살던 용산> 용산참사를 잊지 말자 [내부링크]

자전거여행 마치고 처음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오자마자 고향에 내려와서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과 술한잔 기울인다는 핑계로 근 두달만에야 책을 집어들었습니다. 오늘 읽은 책은 <내가 살던..

김태호 총리 내정자 재산의혹, 수상하다 수상해 [내부링크]

세대교체의 명을 받고 국무총리로 내정된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가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그가 지난 지방선거에서 뜬금없이 불출마를 선언했을때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잘해야 장관자리정도 하나 얻고..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 버티지 말고 사퇴해야 [내부링크]

한달여동안 자전거여행을 하느라 뉴스를 제대로 접하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감이 좀 떨어져서 시사분야에 대한 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무엇을 이야기해야 할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 각종 매..

[축제공연정보] 충남공주 '유구야 놀자' <한 여름밤의 일탈> [내부링크]

재미있는 축제공연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구야 놀자"라는 지역축제인데요.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알차고 재미있는 공연입니다.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소박하고 재미있는 축제입니다. 규모가 크진..

캐논 50D, 두번째 DSLR 디지털카메라 [내부링크]

자전거전국일주를 계획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자전거부터 캠핑용품과 옷가지 그리고 안전용품까지 한달이라는 장기간 여행엔 준비할게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자전거만큼 중..

28일간의 자전거여행 그리고 귀향 [내부링크]

8월들어 이제서야 두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28일간에 걸친 자전거전국일주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총 거리는 약 1,500km를 달렸는데 중간에 태풍과 막판에 폭우만 아니었다면 좀 더 달렸을텐데 조금..

엄기영 한나라당으로 강원도지사 출마? [내부링크]

7.28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승리로 인해 한나라당엔 다시 자신감이 넘쳐 흐르고 있다. 반면 민주당은 지방선거 승리에 도취해 민심을 읽지 못하면서 재보궐 선거에서 패배했다. 이번 재보궐 선거 결과를 분석해볼..

티스토리 초대장(선착순 10장) 나눠 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저는 자전거여행중입니다. [내부링크]

제가 현재 자전거전국일주중이라는 것은 두차례에 걸친 포스팅을 통해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자친구와 한달동안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계획하고 떠났는데 당초 예상보다는 조금은 느리게 다..

자전거로 떠나는 전국일주, 중간보고 (제주도 일주) [내부링크]

이 글이 발행되고 여러분이 보시는 지금쯤 저는 보성 해안가 어디쯤을 달리고 있을 것입니다. 월요일에 장흥에 들러 피시방에서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고 화요일 아침으로 예약발행을 했기 때문입니다. 가끔 예약발..

여름휴가 '거창 아시아1인극제'는 어떠세요? [내부링크]

경남 거창군에 가보신적 있으신가요? 아직은 개발이 덜 된 시골입니다. 저는 몇년전에 가보고 솔직히 놀랬습니다. 행정구역은 경남인데 강원도 오지만큼 개발이 덜된 지역이 남쪽에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

[블로그수익]알라딘 광고로 책도보고 적립금도 받고 [내부링크]

자전거전국일주를 한답시고 블로그 관리에 손을 놓고 있습니다. 포스팅도 지난주 수요일에 목포에서 하고 오늘에서야 장흥에서 하게 되네요. 그래도 예전글에 댓글도 달아주시고,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신 덕택에..

자전거전국일주 드디어 출발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주 금요일에 드디어 자전거전국일주를 출발했습니다!! 대전에서 출발해서 계룡-논산-익산-김제-부안-변산반도-고창-영광-함평-무안-목포에 도착했습니다. 서해안을 빙 둘러서 왔더니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선출, 이것이 인적쇄신? [내부링크]

어제 14일 수요일에 있었던 한나라당 전당대회에서 안상수 의원이 당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친이는 최고위원을 장악함으로써 다시한번 한나라당의 주류임을 확인했고, 친박계는 서병수 의원 1인만 최고위원으로..

아이폰과 갤럭시S를 집전화기로 사용하기, iClooly PHONESTAND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대세라고 합니다. 기능을 잘활용하던 아니더간에 우리 주위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예전유선전화처럼 오로지 전화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핸드폰으로 인터넷도 하고,..

[여름휴가]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워터파크 [내부링크]

바야흐로 여름 휴가철인데요 어디로 가실 예정인가요? 저는 이번주에 자전거전국일주를 출발합니다. 그전에 친구들과 강원도 홍천에 있는 대명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 다녀왔습니다. 워터파크인 오션월드는 시설이..

[자전거전국일주 필독서] 자전거길 따라 떠나는 우리나라 해안여행 [내부링크]

며칠전 포스팅에서 제가 자전거전국일주를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준비가 착착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전거나 숙박용품 같은 준비물도 중요하지만 장기간의 자전거여행에서 코스를 미리 준비해보는 것도..

청와대 인적쇄신, 정운찬 총리는 사퇴안하나? [내부링크]

한나라당의 지방선거 패배이후 꾸준히 제기되어온 것중에 하나가 인적쇄신입니다. 청와대의 인사들이 국정을 제멋대로 휘두르고 이명박 대통령의 눈과 귀를 독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드디어 청와대 주요 보..

홍세화 '생각의 좌표' [내부링크]

바쁜일과 이사 그리고 자전거여행 때문에 바빠서 한동안 책을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잡은 책이 홍세화씨의 '생각의 좌표'입니다. 책이 출간된지도 꽤 되었고 주변 지인들이 내용이 좋다고 추천해주어..

[스페인 우승] 나만의 남아공월드컵 관전평 [내부링크]

근 한달동안 제 수면을 방해하던 '남아공월드컵'이 스페인의 우승으로 끝을 맺었습니다. 종목을 가리지 않고 스포츠를 좋아하지만 사실 야구를 가장 좋아하는지라 남아공월드컵엔 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여행, 전국일주를 준비하면서 [내부링크]

이번 여름휴가는 어디로 갈지 정하셨나요? 계곡? 바다? 산? 또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나요? 저는 조금은 특별한 휴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로 오랫동안 고민하고 계획한 '자전거전국일주'를 준비하고 있습..

[주말영화] 이클립스 리뷰, '여자 관객들은 환호했지만...' [내부링크]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이클립스'가 개봉을 했습니다. 오늘 공항 CGV로 이클립스를 보러 갔는데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이클립스'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과 기대를 하고..

블로그로 돈벌기, 다음 뷰애드 활동지원금 지급 [내부링크]

며칠전에 뷰애드 수익에 관련된 포스팅(뷰애드(view AD) 활동지원금 규모 및 금액 공개)을 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뷰애드 활동지원금의 기준이 공개되었는데요. 과연 제가 얼마나 받을수 있을런지 무척이나..

스페인 독일 꺽고 결승진출, 한국축구의 나아갈 길 [내부링크]

세기의 대결이라고 불리울만한 스페인과 독일의 남아공월드컵 4강전이 스페인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스페인은 유로2008에 이어 독일에 승리를 했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기술 축구의 스페인이 무기력한 독일..

한나라당 당대표 토론회를 본 소감 [내부링크]

요즘 한나라당 당대표를 뽑기 위한 선거가 한창입니다. 무려 13명이라는 후보가 난립해서 대결중입니다. 일반 국민들을 몇명의 대중성을 뛴 후보들을 제외하면 사실 후보들이 누군지도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총리실 민간인사찰에 색깔론 제기하는 한나라당 [내부링크]

얼마전 PD수첩을 통해 방영된 '총리실 민간인 사찰의혹'의 의혹이 아닌 사실로 판명되었습니다. 유례없이 빠른 조사에 의하면 총리실의 민간인 사찰은 불법적으로 이루어졌고 담당자인 이인규 공직윤리지원관은 직..

정운찬총리 사퇴, 새 총리는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내부링크]

취임할때부터 세종시 총리라고 불리던 정운찬 총리가 결국 사퇴를 하는 모양입니다. 세종시 수정안이 국회에서 부결된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고 합니다. 천안함 사태와 지방선거 참패로 인한 사퇴 요구에 잘 버..

아이폰4는 안좋고 갤럭시S는 좋다? [내부링크]

지난 주말 대학 동기와 후배들의 1박2일간의 모임이 있었습니다. 계곡에서 물놀이도 하고 시골마당에서 고기도 구어먹으면서 술도 한잔 했는데요. 술을 마시고 숙소로 돌아와 짐을 정리하는데 보니 7명중에 3명이..

뷰애드(view AD) 활동지원금 규모 및 금액 공개 [내부링크]

일전에 다음 뷰애드(view AD) 랭킹 및 수익금에 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당초 뷰애드에선 6월중에 활동지원금의 규모 및 액수를 알려준다고 했는데 무슨일이었는지 7월 5일로 연기되었고 드디어 오늘 공개가 되었..

[슈렉 포에버 디지털3D] 일상에 지친 슈렉, 마지막 이야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김포공항 CGV에서 '슈렉 포에버'를  디지털3D로 관람했습니다. 슈렉이야 1편부터 시작해서 속편들도 참 재미난 영화였습니다. 슈렉이 처음 나왔을때 '애니메이션이 저렇게 세밀하고 자연스러울수가 있..

'1박2일' 결방되도 KBS새노조의 파업을 지지하는 이유 [내부링크]

7월1일부로 KBS 새노조가 총파업을 시작했습니다. 7월 1일 청원경찰을 동원한 사측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KBS 새노조는 '임금단체협상과 공정방송 쟁취, 조직개악 저지’를 내걸고 총파업 출정식을 열었습니다. KBS..

[블로그수익] 뷰애드(View AD)랭킹 1000등에서 95등 되기 [내부링크]

다음 뷰애드가 6월중 공개하겠다던 활동지원금 내역이 7월 5일로 미루어졌습니다. 어떤 분은 시스템상의 오류가 있다는 분도 계시던데 정확한 내용은 7월 5일 이후가 되어야 알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에..

SBS 남아공월드컵 독점중계로 인한 득과 실은? [내부링크]

남아공월드컵이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우승컵을 안게될 팀들이 점점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하지만 한국은 대표팀이 16강에서 탈락하면서 분위기가 식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거리 응원도 더 이상 볼..

일본이 파라과이에게 졌으면 하는 솔직한 마음 [내부링크]

오늘밤 11시면 일본과 파라과이의 16강전이 펼쳐집니다. 아시아에서 살아남은 한팀 일본이 과연 파라과이를 꺽고 8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치뤄진 남아공월드컵의 특징은 유럽..

다음 뷰애드(view AD)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재정적으로 큰 수입을 얻거나 또는 바랬던 적은 없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광고가 여러개 붙어있지만 대개는 하루에 많아봐야 몇백원에서 몇천원의 수익을 얻는것이 고작입니다. 물론 조금씩..

SBS의 허정무,이청용 인터뷰가 불편했던 이유 [내부링크]

16강을 넘어 8강, 그리고 그 이상을 바라던 분들은 이제 현실로 돌아와야 할 것 같습니다. 기대를 한껏 모았던 16강전에서 한국은 우루과이에게 아깝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2:1이라는 아까운 스코어로 지기는 했지..

8강진출 좌절, 한국축구의 희망이 보인 패배 [내부링크]

많은 국민들이 아쉬워 하고 있습니다. 2002년 4강 신화를 재현하기를 바랬던 남아공월드컵 16강전에서 우루과이에게 아쉽게 패했습니다. 우세한 경기를 펼치고서도 골운이 없었습니다. 박주영 선수의 프리킥이 골..

16강 병역혜택 논란, 근본적 해결책이 필요 [내부링크]

오늘 새벽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한국 축구역사에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원정 첫 16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수십년동안의 도전에서 매번 눈물을 삼켜야 했던 한국축구였는데 남아공 월드컵에서 드..

북한축구팀 응원한것이 욕먹을 일인가? [내부링크]

북한 축구대표팀이 어제 포르투갈에게 7:0이란 스코어로 대패를 당했습니다. 서울에선 봉은사앞에서 많은 시민들이 북한팀을 응원했지만 실력차이의 극복은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포르투갈보다 더 강했던 브라질과..

봉은사 외압 기억이 안난다는 안상수, 세대교체의 대상 [내부링크]

봉은사 외압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던 한나라당 안상수 의원이 당대표에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안상수 의원은 변화와 개혁, 화합과 상생으로 국민의 한나라당을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러면서 봉은사 외압발언..

북한이 대패했는데 한국이 진것 같은 느낌 [내부링크]

기대를 모았던 북한과 포르투갈의 경기는 7:0으로 포루투갈의 완승으로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나온 포루투갈의 선취점과 이후 골을 넣기 위해 수비에 취중한 전술에서 공격을 강화하다보니 수비가 약해져 골..

북한축구대표팀, 이변의 주인공? 포루투갈의 희생양? [내부링크]

남아공 월드컵이 조별예선 중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대략적인 평가들을 보면 유럽 강팀들의 부진과 대륙별 실력차가 많이 좁혀졌다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이전 월드컵들처럼 큰 점수차로 패배(물론..

아이폰 OS4.O 업그레이드로 달라진점 [카메라와 사진앨범] [내부링크]

내일(21일)이면 아이폰 OS4.O의 정식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며칠전 아이폰 OS4.0 업그레이드 후기(아이폰 OS 4.0 업그레이드를 미리 해봤습니다)를 포스팅했습니다. 아이폰 OS4.O의 새로운 점은 크게 멀티태스..

방자전, 춘향전에 대한 색(色)다른 해석 [내부링크]

춘향전에 대한 이야기를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정조를 지키려는 춘향이와 개천에서 용되어 돌아온 이몽룡의 이야기인 춘향전은 판소리로도 유명하고 영화로도 제작되었습니다. 이야기의 배경인 남원..

아이폰 OS 4.0 업그레이드를 미리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아이폰 OS4.0의 업그레이드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줄로 압니다. 오는 6월 21일 업그레이드로 3GS 사용자와 아이팟터치 사용자들도 OS4.0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맥에서만 할 수 있었던 업그레이..

페쇄적인 북한, 북한축구의 발전을 가로 막는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팀이 아르헨티나의 경기에서 1:4로 패배하고 말았다. 객관적인 전력상 뒤지는 것이 사실이었지만 그리스전에서 보여준 경기력을 보고 아르헨티나전의 기적을 바라는 국민들도 많았다. 하지만 제2의..

[경기도양주맛집] 샤브샤브가 맛있는 장흥맛집, 두남자의 부엌 [내부링크]

[경기도맛집] 샤브샤브가 맛있는 장흥맛집, 두남자의 부엌 경기도 양주의 장흥은 북한산 뒷자락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여의도에서 차를 타고 가니 약30분이면 가더군요. 그만큼 서울과 가까운 곳입니다. 경치도..

무료 바탕화면/배경화면 이쁜 이미지 다운로드 [내부링크]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새로운 운영체제를 깔았을데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각종 유틸리티를 설치하고 인터넷을 잡고 드라이버를 까는 것이겠죠.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바탕화면을 설정하는 것..

북한 vs 브라질, 이변은 없었지만 희망은 보였다. [내부링크]

방금전 남아공월드컵 북한과 브라질의 경기가 끝이 났습니다.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시 브라질이라는 감탄사가 나올 경기였습니다. 북한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한다며 난감해 하던 브라질이었지만 2:1의 승리를..

참여연대가 이적행위라면 월드컵 북한전 중계도 이적행위인가? [내부링크]

참여연대가 유엔 안보리에 서한을 보낸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보수단체들은 참여연대 사무실 앞에서 연일 집회를 열고 있고, 검찰은 이적행위라며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보수단체들의 프리킥을 검찰이..

평화주의자가 된 부시 미국 전 대통령? [내부링크]

이라크 전쟁은 이라크 국민에게나 전쟁에 참여한 미군을 비롯한 세계각국의 젊은이에게나 큰 상처를 안긴 전쟁입니다. 애초부터 잘못된 정보와 거짓으로 시작된 전쟁은 발을 뺄수 없는 늪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라..

한나라당에 소장파 쇄신파가 있긴 했나? [내부링크]

지방선거 패배이후 한나라당은 시끄럽다. 패배의 책임을 둘러싸고 여러 이야기가 있는 가운데 수도권의 초재선 의원들이 뭉친 것이다. 이른바 소장파 또는 쇄신파라고 불리는 이들은 선거패배의 책임이 민심을 제..

나로호 발사실패, 추락하는 청와대와 한나라당 [내부링크]

어제 저녁 나로호 발사 실패 소식을 듣고 떠오른 생각이 있다. 아니 그 이전부터 생각해왔던 것인데 지방선거 패배로 위기에 놓인 이명박 정부가 가장 크게 아쉬워 할 것이라는 생각이다. 또한 월드컵에서마저 국..

2010 남아공월드컵 여행객 안전정보 [내부링크]

남아공월드컵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선 처음 열리는 월드컵인데요. 아프리카는 그 넓은 초원처럼 미래가 촉망받는 땅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세계적 수준과는 뒤떨어진 사회,정치와 치안이 발..

아이폰 어플, 부엉이 어플로 코골이를 측정해보자 [내부링크]

어제 포스팅에서 아이폰 어플을 소개 <아이폰 어플추천> 부엉이, 코골이 체크해보기 해드렸습니다. 코골이를 측정해서 수면지수를 알려주는 재미있고 실용적인 어플입니다. 잠잘때 심하게 코를 고는 분들은 금방..

한나라당의 쇄신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한나라당이 지방선거에서 완패를 한 후에 여기저기서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선거가 끝나자마자 한나라당 초선의원들이 모여 당 쇄신에 대해 의견을 모았고, 어제는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한나라당에 대..

<아이폰 어플추천> 부엉이, 코골이 체크해보기 [내부링크]

주위에 코를 심하게 고는 분들 한분씩은 계시죠? 저는 가장 친한 친구와 형님이 엄청나게 큰소리로 코골이를 하는 바람에 둘과 같이 잠을 자면 숙면을 취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둘의 코골이 소리를 겪어본 사람..

김훈의 자전거여행 [내부링크]

자전거여행을 떠나보신적 있나요? 저는 이번달말에 자전거 전국일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전거여행에 대한 정보습득을 위해 이런저런 책과 인터넷 동호회 까페를 섭렵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엔 자전거 전..

가지, 오이, 토마토, 상추 집에서 키우기 [내부링크]

여자친구 어머니댁에 놀러왔습니다. 충북 제천인데요. 지난 겨울에 와서 눈 치우고 갔는데 바빠서 여름이 다된 오늘에야 놀러 왔습니다. 석달만에 왔는데 마당 한켠에 상추,오이,토마토,가지 모종을 심어 놓으셨습..

선거결과로 나타난 충청민심, 정운찬 총리 거취와 세종시의 미래는? [내부링크]

2일 끝난 5회동시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은 유례없는 패배를 기록했다. 그동안 보수정당의 철옹성같던 충남,강원,인천,경남에서 도지사 자리를 야당에 내준것은 물론 서울시장과 경기지사에서도 초박빙의 승부를 펼..

지방선거 관전평, 야권단일화 이제부터 시작이다. [내부링크]

6.2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의 완승으로 끝을 맺었다. 민주당은 보수색이 강하다고 평가되는 강원,충북,충남,경남,인천에서 도지사와 시장을 배출했다. 또한 서울시장 선거에서도 막판까지 초접..

<페르시아의 왕자:시간의 모래> 영화로 다시 태어난 PC 게임 [내부링크]

영화 '페르시아의 왕자'는 PC게임이 원작입니다. 게임이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는 많았습니다. 특히나 액션, SF류의 영화들은 게임이나 만화를 소재로 해서 제작이 되곤 합니다. 30대 이상이라면 90년대 초 ..

경기도지사선거, 심상정 후보의 사퇴를 보며 [내부링크]

진보신당 경기도지사 후보인 심상정 전 의원이 사퇴를 했습니다. 사실 심상정 후보가 경기도지사에 출마한다고 했을때 '과연 레이스를 완주할 수 있을까?'의문이 많았습니다. 심상정 후보가 아무리 개인 인지도도..

주말 한강자전거타기 (여의도-방화대교-가양대교-난지지구-상수역) [내부링크]

앞의 포스팅(자전거 전국일주여행<혼신의 신혼여행 1,2>)에서 밝혔듯이 6월말쯤에 여자친구와 자전거전국일주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사무실의 바쁜일도 어느정도 정리되었기에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고 있다. 하..

지방선거 선거홍보물을 받아본 소감 [내부링크]

6월 2일 치뤄지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며칠 남지 않았다. 오늘 퇴근후 집에 돌아와보니 선고공보가 도착해 있었다. 두툼한 선거공보가 8개의 투표를 해야 하는 선거라는 것이라고 말해주었다. 시장,구청장,..

2010년 전교조 명단공개와 1950년 보도연맹 사건 [내부링크]

몇년전 아르바이트로 한국전쟁 당시 보도연맹 사건으로 희생당한 민간인에 대한 조사를 한적이 있다. 알다시피 보도연맹 사건은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한국정부가 후퇴하면서 보도연맹에 가입한 민간인들을 한국..

미쟝센 스타일그린, 100% 식물추출성분과 4무(피라벤,동물성원료,광물성오일,인공색소) 처방 [내부링크]

월요일 레뷰(http://www.revu.co.kr/)에서 택배를 받았습니다. '택배가 올게 없는데'하며 포장을 뜯어보니 레뷰에서 미장센 샴푸 샘플을 보내왔습니다. 레뷰에서 미장센 스타일 그린 이벤트를 하는 것은 알고 있..

자전거 전국일주여행<혼신의 신혼여행 1,2> [내부링크]

5월 한달간 미친듯이 바빴다. 블로그를 티스토리에서 시작한지 1년하고도 몇달이 지났지만 이번달만큼 포스팅이 적었던 적은 처음이다. 적어도 하루에 1개씩 한달평균 30~40건씩은 포스팅했었는데 이번달은 20건..

한겨레신문의 이야기공간 '훅' [내부링크]

한겨레 신문 훅 (http://hook.hani.co.kr/) 한겨레신문에서 세상을 향한 오피니언 펀치 '훅'이라는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각계 전문가들과 파워블로거가 참여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

레뷰(REVU)에서 온 머그컵 [내부링크]

세상 모든것에 대한 리뷰를 모토로한 리뷰 사이트 레뷰(REVU)에서 기념품이 도착했습니다. 지난달에 스카이의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 그에 대한 선물입니다. 택배 상자를 열어보니 검은색..

거리를 아름다운 미술작품으로 <에츠하임2.0 생명의벽,열린미술 프로젝트> [내부링크]

똑같은 모양과 색의 건물들이 넘쳐나는 서울을 보면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대리석으로 치장된 인공 하천인 청계천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들을 보며 회색과 인공에 너무나 익숙해져 있는것 아닌가 생각이 들기..

블랙베리9700과 갤럭시A를 보고 싶다면 명동<T월드멀티미디어>로 [내부링크]

명동 T월드 멀티미디어 개장 발광 파티에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칵테일 그리고 신나는 음악이 함께한 자리였습니다. 명동 T월드 멀티미디어는 다양한 서비스 및 컨텐츠와 무료Wi-fi를 즐길수 있는 곳입니..

김태균 11호 2점 동점 홈런 동영상 [내부링크]

일본 프로야구 롯데마린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태균 선수가 침묵을 깨고 11호 홈런을 날렸습니다. 일본 최고 명문 구단인 요미우리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김태균은 팀이 3:1로 지고 있던 상황에서 동점 2점 홈..

장동건,정지훈,신민아 티셔츠 경매 이벤트<남아공 월드컵 응원티셔츠> [내부링크]

남아공 월드컵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이벤트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디다스와 SK텔레콤에서 진행하는 티셔츠를 장동건,정지훈,신민아,브아걸,포미닛의 친필 싸인 티셔츠를 경매하는 이벤트입니다..

<남아공월드컵 응원 티셔츠> 다시한번 대한민국을 외치자. [내부링크]

얼마전  <김장훈과 싸이의 남아공월드컵 응원가 <울려줘 다시한번> 뮤비/mp3 다운받기>이라는 제목으로 남아공월드컵 응원가 뮤직비디오와 mp3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2002년의 감동이 아직도 남아있는데 201..

100인닷컴에서 받은 파워블로거 명함 [내부링크]

100인닷컴(http://www.100in.com)이라는 사이트를 아시는지요? <김주완김훤주의 지역에서본세상>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김주완기자가 경남도민일보를 그만두고 만든 1인미디어와 메타블로그를 결합하여 운영하..

프로야구 팬이라면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0> [내부링크]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0 - 이용균 외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사진을 클릭하면 책의 상세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뜻하지 않게 책을 한권 선물 받았습니다. 렌덤하우스코리아 출판사에서 근무하시..

김태균 9호 홈런 동영상, 오릭스전 통쾌한 3점 홈런 [내부링크]

프로야구 팬인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팀은 한화이글스, 좋아하는 투수는 류현진, 좋아하는 타자는 김태균이었습니다. 팀과 투수는 여전히 한화이글스와 류현진을 좋아하지만 김태균은 작년 FA를 선언하고 일본 롯데..

아이폰으로 찍은 헛개나무 쿠퍼스 [내부링크]

아침에서 사무실에 출근하면 문고리에 걸려있는 쿠퍼스가 제일 먼저 저를 맞이합니다. 아침을 거를때도 많고 전날 음주도 가끔 하기때문에 쿠퍼스를 하나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합니다. 어젯밤 음주로 피로했던 간도..

쿠퍼스, 헛개나무 프로젝트의 효능은? [내부링크]

한국야쿠르트의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마신지 한달이 되어갑니다. 처음에 먹어보지 못하고 TV 광고로만 접했을때는 요구르트인줄만 알았습니다. 변비에 좋다는 요구르트들처럼 말이죠. 아직도 <쿠퍼스>를..

지방선거, 야구장 건설공약은 어디로 갔나? [내부링크]

지방선거와 야구장이 무슨관계가 있냐고 되물을수 있다. 작년 비싼돈 주고 목동야구장 좁은 지정석에 앉았다가 한여름 더위에 여자친구와 싸울뻔 했던 기억이 가시질 않는다. 햇볕이 쨍쨍 내려쬐는 동대문구장보다..

올포스트에서 도착한 머그컵 선물 [내부링크]

올포스트(http://olpost.com/)에서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새로운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올포스트에 대한 기대감과 기존 언론에 대한 생각을 남기면 머그컵을 준다는 트위터 이벤트를 보고 글을 남겼습니다. 또한 생..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총 5장!! (배포 완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지방선거 부재자투표 신고서작성 및 양식/봉투 [내부링크]

* 부자재투표 신고 및 접수(5일간): 5월14일(금)~5월18일(화) * 신고처: 주민등록(국내거소신고)이 되어 있는 구/시/군의 장 * 부재자 신고를 할 수 있는 사람 선거일(6. 2) 현재 19세 이상(1991.6.3 이전 출생)..

공주시청 민방위 교육에서 4대강 홍보물의 [내부링크]

오마이뉴스의 보도에 의하면 충남 공주시의 민방위 교육장에서 홍보를 해서 물의를 빚고 있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공주시는 9개지역을 돌며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홍보물을 배포했다고 한다. 특히 교육에는 금..

스와치 스포츠시계 SUIM401 [내부링크]

여자친구에게 생일 선물을 받았습니다. 시계를 선물받았습니다. 몇달전부터 시계를 하나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생일이었기에 여자친구가 결제를 해줬습니다. ㅋ 올해 자전거 여행도 계획하고 있고 등산도..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에피소드Ⅶ-능력 [내부링크]

SKY 시리우스 안드로이드폰 특징들 1GHz의 CPU의 빠른 반응 속도 퀄컴사에서 출시한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1GHz CPU 사용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PC와 동일한..

유인촌 장관님 아이패드로 교훈 좀 받으셨나요? [내부링크]

유인촌 문화부장관이 브리핑을 하는데 아이패드를 들고나와서 네티즌들에게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혁신적인 UI로 아이폰에 이어 또 한번의 충격을 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미국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천안함 추모정국과 애국주의 그리고 지방선거 [내부링크]

오늘 점심 정운찬 총리의 천안함 관련 대국민 담화가 있었다. 일요일 점심 총리의 대국민 담화를 생중계 해주길래 뭐 대단한 내용이 있나 유심히 보았는데 별 다른 이야기는 없었다. 원론적인 이야기였다. '진실..

SKY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에피소드Ⅵ-암시 [내부링크]

SKY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에피소드Ⅵ-암시 카메라 500만화소 통신규격 3G DMB 지상파DMB 형태 바(Bar) LCD 3.7인치 터치 터치스크린 외장메모리 T-Flash(MicroSD)    부가기능 GPS,동영상재생,스마트폰,블루..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사극을 통해 2010년 대한민국을 보다. [내부링크]

'왕의 남자'로 관객들에게 잘 알려진 이준익 감독의 신작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시사회를 다녀왔습니다.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은 박흥용 화백의 만화가 원작입니다. 유명한 작품이라고 하는데 저는 원작을..

랭키닷컴의 인터넷 트렌드북 2010 [내부링크]

77%, 3,800만명, 20조 6,410억원 위의 수치가 무엇일까요? 2009년 대한민국의 인터넷 이용률, 인터넷 이용자수, 연간 온라인쇼핑 거래액이라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인터넷은 우리 일상..

육회 전문점 위생불량 적발 (업체명단) [내부링크]

요즘 육회 전문점도 많이 생기고 육회 프랜차이즈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육회가 유행인가본데 육회는 그 어떤 음식보다 위생이 철저해야 합니다. 쇠고기를 날것으로 먹기 때문에 유통과 제조과정에서 청결한 위..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에피소드Ⅴ 소통 [내부링크]

스카이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했습니다. 팬텍에서는 첫 안드로이드폰인데요. 사양면에서는 기타 어느폰에도 뒤지지 않는다는 평입니다. 옴니아도 그랬지만 관건은 소프트웨어겠죠. 강한 스펙을 가진 폰을 가지고..

김태균이 떠나도 나는 한화이글스를 응원한다 [내부링크]

2010년에도 어김없이 프로야구는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몇년간 프로야구는 90년대 전성기 시절의 인기를 되찾았습니다. 경기침체와 인기구단들의 경기력 약화 그리고 구단들의 마케팅 부족으로 인해 90년대 후반..

이명박 대통령의 추모연설 그리고 눈물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국민 담화연설을 통해 [천안함 사태] 관련 언급을 했습니다. 천안함에 근무하다가 사망한 장병들의 이름을 일일이 부르다가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일부에선 '연기다. 진정성이 없다'라..

시리우스 SKY 안드로이드폰 에피스드Ⅳ-습득 [내부링크]

시리우스 SKY 안드로이드폰 에피스도Ⅳ-습득 시리우스폰 사양 및 기능 보러가기

스카이 시리우스 안드로이폰(IM-A600S) 에피소드Ⅲ-발견 [내부링크]

스카이 시리우스 안드로이폰(IM-A600S) 에피소드Ⅲ-발견 시리우스폰 기능 및 사양보러가기

SKY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에피소드Ⅱ-접촉) [내부링크]

SKY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에피소드Ⅱ-접촉) 시리우스폰 사양 및 기능보러가기

스카이 시리우스 안드로이드폰 (에피소드Ⅰ- 메세지) [내부링크]

스카이 시리우스 안드로이드폰 (에피소드Ⅰ- 메세지) 스카이 시리우스폰 사양 및 기능 보러가기

밤에 간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내부링크]

아마도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길은 여의도 윤중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자연환경이 좋은 지방의 벚꽃길과 비교가 안되겠지만 삭막한 서울에서 그나마 잠시 여유를 가질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의도..

[40대남성 사망원인1위 간질환] 지친 간을 위한 헛개나무 쿠퍼스 [내부링크]

대한민국 40대 남성의 사망원인 1위는 간질환이라고 합니다. 40대면 한창 사회에서 일하는 나이이고 어린 아이와 부모를 모시고 살아야 하는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의 많은 남성들이 간질환으로 인해 사망..

아이폰 보조배터리 아이워크800 iWALK [내부링크]

얼마전 아이폰 보조배터리인 애니차지4에 대한 포스팅(아이폰 보조배터리 애니차지4)을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폰스토어에서 아이폰 보조배터리가 하나 더 배송되어 왔습니다. 스마트폰 까페 공동구매 조건이 삼면..

천안함과 함께 침몰한 개그콘서트 [내부링크]

서해에서 천안함이 침몰한지도 3주가 훌쩍 넘었다. 많은 장병들이 목숨을 잃었고, 구조에 나섰던 사람들까지 목숨을 앗아간 사건이었다. 천안함 침몰이 근래에는 큰 규모의 사고였지만 사실 서해에서 가장 많은..

백세주도 쇠고기처럼 생산이력을 알 수 있다? [내부링크]

얼마전 국순당 백세주의 새로운 제품인 '백세주 담'에 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백세주 담] 백세주마시면 100세까지 살수 있나요?) 요즘 막걸리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향과 숙취가 부담스러운 것은 여전합니다...

공주 계룡산 상신리 당간지주 [내부링크]

주말에 공주에 내려 왔습니다. 토요일은 선배결혼식에 다녀왔고 오늘은 대학교 동문회가 있었습니다. 장소는 계룡산 자락의 상신리라는 동네입니다. 상신리는 계룡산자락에 있어 풍광도 좋고 도예촌이 있어 유명한..

블로그 운영 1년, 무엇을 얻었나?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그 일년간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개갈안나는 블로그>가 첫돌을 넘겼는데 그동안 일이 바빠서 정리할 시간이 없었는데 오늘 정리..

스카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리우스 발표회 안내 [내부링크]

월 5월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모바일 폰들이 대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의 안드로이드 폰도 출시될 예정이고 외산 제품들도 쏟아질 예정입니다. 소비자들은 더욱 행복한 고민들을 할 수 있을것..

아이폰 보조배터리 애니차지4 [내부링크]

지난 3월에 아이폰을 구매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폰까페(http://cafe.naver.com/bjphone.cafe)에서 구매했는데 현재는 공구가 끝났네요. 아이폰 가격이야 전국 어딜가나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같을테고 결국은..

이상훈, LG트윈스 홈페이지에 올린 내용증명 전문 [내부링크]

이상훈이 어떤 선수인가. 한국 야구역사에서 이상훈이라는 투수를 빼놓고 설명할 수 있을까? 90년 중후반 프로야구 투수중 가장 뛰어난 선수를 꼽으라면 단연 LG트윈스 이상훈 선수를 많은 이들이 지목할 것이다...

주말영화추천 [타이탄] 신과 인간의 싸움 그 결말은? [내부링크]

아바타 이후 재미있거나 보고 싶은 영화가 없어서 한참동안 영화를 못보았습니다. 아바타가 대단한 영화이기도 했고, 설날이 지난 2월 3월엔 그다지 눈길을 끄는 영화가 없었기도 했습니다. 4월이 되니 조금씩 보..

MSI 울트라씬 노트북 u200 longrun fresh 개봉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데스크탑보다 노트북을 많이 구매하는것 같습니다. 작고 가볍고 공간도 덜 차지해서 이동이 많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직장이나 가정에서도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노트북들도 성능이 뛰어..

한식제사 지내러가서 본 할미꽃 [내부링크]

한식제사 지내러 고향에 왔습니다. 충남 공주시가 고향인데요. 제사를 지내다 묘소 옆을 보니 할미꽃이 있더군요. 어릴적 교과서로만 보던 할미꽃을 오랜만에 봤습니다. 할미꽃 사진 구경 한번 해보세요. iPhon..

쭈꾸미는 봄철에 제맛! 영등포맛집 <이고집> [내부링크]

지난주 프로야구 개막전 SK와 한화의 경기를 보러 문학야구장에 다녀왔습니다. 응원하는 팀이 한화가 지긴 했지만 오랜만에 야구장을 갔더니 기분은 상쾌하더군요. 선거철이라고 정치인들만 많이 나타나지 않았다..

그린존, 이라크와 미국 악의축은 어디인가? [내부링크]

사담후세인이 숨겨놓은 대량살상무기를 찾으러 갔던 미군은 여전히 이라크에서 진흙탕 싸움을 하고 있다. 이라크 전쟁의 원인을 제공해주었던 대량살상무기도 찾지 못했고, 독재자였던 사담후세인도 사형을 당했지..

한남대학교의 대학언론탄압, 학교비판기사에 강제회수 논란 [내부링크]

이명박 정부 집권이후 사회문제가 된 여러 논란중에 가장 큰 두가지를 꼽으라면 '4대강'과 '언론탄압'일 것이다. 환경을 살린다면서 환경을 파괴하고 있는 모순투성이의 '4대강살리기'사업도 문제이지만 장기집권..

김장훈과 싸이의 남아공월드컵 응원가 <울려줘 다시한번> 뮤비/mp3 다운받기 [내부링크]

밴쿠버 동계올림픽의 감동이 채 가시지 않았는데 몇달후면 남아공월드컵이 시작됩니다. 2002년의 그 붉은 물결의 감동을 국민 모두가 잊지 못하고 있을텐데요. 벌써 8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4강의 주역들은..

지방선거, 투표참여보다 20대의 출마가 중요하다. [내부링크]

20대가 정치의식도 부족하고 현실에 안주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린다. 인터넷이나 오프라인이나 어딜가나 투표를 독려하면서 20대의 투표율을 이야기하고 있다. 세상을 바꾸려면 젊은이들 특히 20..

고용노동부라고 바꾸면 고용이 늘어날까요? [내부링크]

노동부를 '고용노동부'로 명칭을 변경하는 안이 국무회의 의결을 통과했다고 한다. 작년 임태희 노동부장관이 취임하면서 추진된 변경안이 통과된 것이다. 국무회의를 통과된 변경안은 4월중 국회를 통과하면 정식..

[백세주 담] 백세주마시면 100세까지 살수 있나요? [내부링크]

위드블로그에서 <백세주 담> 캠페인에 당첨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바로 며칠후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캠페인에 응모하면서 제품사항을 자세하게 읽어보지 않아서 백세주가 얼마나 제공되는지는 모르고 있었는..

레뷰(REVU) 파워블로거 명함과 선물 도착했습니다 [내부링크]

2월말인가 레뷰(http://www.revu.co.kr/)에서 메일이 한통 도착했습니다. 파워블로그라고 명함을 만들어줄테니 개인정보를 수정해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지 이제 1년, 레뷰에 가입한지는 불과 몇..

[종로3가맛집] 고창집, 맛있는 갈매기살 고기집 [내부링크]

지난 주 갑자기 삼겹살을 먹고 싶더군요. 금요일을 맞이하여 고향에서 서울로 올라온 친한친구 둘과 술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어디서 먹을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자주가던 북아현동의 평범한 고깃집으로 갈까...

KBO, 700만원어치 술마셔서 행복해지셨습니까? [내부링크]

내일 드디어 2010 프로야구가 개막을 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준높은 경기와 뜨거운 관중들의 열기가 야구장에 함께 할 것으로 생각한다. 최근 몇년간 한국 프로야구는 뛰어난 국제대회 성적과 관객 600만..

아이폰 구매 (삼면제+애니차저+허그유+아이워크) [내부링크]

어제 주문한 아이폰 2대가 도착했습니다. 까페 공구를 통해서 2대를 구매했는데요. 일반 오프라인 대리점보다 사은품이나 정책이 좋아서 온라인 공동구매를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이야 뭐 아이폰은 다 똑같지..

왕의 귀환, 이건희 회장의 경영복귀 [내부링크]

그가 돌아왔다. 제왕 이건희가 돌아왔다. 대한민국에서 어찌보면 대통령보다 더 영향력이 큰 인물이 바로 이건희 회장이다. 유죄판결을 받고 삼성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난지 1년도 안되서 다시 회장직에 복귀한 것..

안상수 원내대표 거짓말, 하지만 그가 몸통이 아니다 [내부링크]

봉은사 명진스님의 '외압설'발언으로 불거진 논란이 사실로 드러났다. 작년 안상수 의원과 자리에 동석한 김영국씨가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명진스님의 말이 옳다고 말했다. 그동안 안상수 원내대표는 '외압설과 '..

스캇 스케일 50, 나의 새로운 자전거 [내부링크]

겨울내내 집에서 묵혀두었던 자전거를 다시 타려고 했는데 연이은 황사에 거기다 폭설. 봄은 왔지만 아직도 자전거를 못타고 있습니다. 제 자전거는 중고로 샀던 블랙캣이었는데 어제 새로운 자전거를 구했습니다...

불청객 황사가 지나가니 뒤늦은 폭설 (퇴근길 조심) [내부링크]

오늘 아침부터 날씨가 흐리더니 오후엔 기어코 비가 내리더군요. '우산도 안가져왔는데 집에 어떻게 가지'라고 속으로 생각하다가 열심히 일하다가 다시 밖을 내다보니 비가 아니라 눈으로 변해 있습니다. 3월에..

2010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감독은 김인식? 한대화? [내부링크]

2010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감독은 김인식? 한대화? 네, 2010년 한화이글스 감독은 한대화 감독입니다. 작년까진 김인식 감독이 이끌다가 성적부진을 이유로 자리에서 물러나고 삼성코치를 하던 한대화 감독이 새로..

MBC사태, 김우룡 방문진이사장 사퇴로 끝나면 안된다 [내부링크]

방문진 김우룡 이사장이 사퇴를 했다. 이제 모든것이 다 끝났다(MBC 장악)고 생각하고 있었을텐데 갑작스런 신동아의 인터뷰 사태가 불거지면서 여론과 방문진 이사진이 등을 돌려 사퇴했다. 김우룡 이사장은 급한..

성폭행 살인과 미성년자 성폭행의 차이는? [내부링크]

성폭행후 살인과 미성년자 성폭행의 차이가 있을까? 있다면 살인을 했느냐 안했느냐의 차이일 것이다. 물론 엄청난 차이이다. 사람의 목숨이 살아있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차이일 것이..

경찰의 '성범죄와의 전쟁'과 노태우의 '범죄와의 전쟁' [내부링크]

김길태와 함께 여론의 십자포화를 맞고 있는 경찰이 부정적 시선을 벗어나려고 안간힘이다. 김길태 수사를 검찰에 송치하면서 부산경찰은 대국민사과를 하기도 하고 성범죄 수배자 검거에 인력을 대거 투입하겠다..

밴쿠버 동게올림픽 스키점프 기념주화 [내부링크]

얼마전 밴쿠버 올림픽 기념주화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화동양행 이벤트에 참여해서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했었는데 우수 포스팅으로 뽑혀서 또 다시 기념주화를 받게 되었습니..

'회피연아' 네티즌고소! 유인촌장관의 노이즈마케팅? [내부링크]

오늘 뉴스를 보니 재미있는 기사거리가 올라와 있다. 바로 '회피연아' 동영상을 유포한 네티즌을 유인촌 문화부장관이 고소를 한 것이다. 다른 일에는 느리기만 한 경찰이 재빨리 네티즌을 조사하겠다고 맞장구쳤..

부산여중생살인사건은 김길태와 정부, 경찰의 합작품 [내부링크]

부산여중생 살인사건의 피의자 김길태의 현장검증이 오늘 있었다. 많은 시민들이 현장검증 주변에 몰려들어 고함과 욕설을 퍼부었다. 태연하게 살인을 재현하는데 현장에 많은 이들이 분노를 했다고 한다. 여중생..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정기구독으로 지구촌이야기 읽기 [내부링크]

한국인만큼 정치에 관심이 많은 국민들도 없을 것입니다. 말로는 정치 같은거 관심도 없다고 하고 실제 투표율도 낮아지고 있지만 사람 둘셋만 모이면 정치사회 이야기가 줄줄 나오고 다들 정치평론가가 되기..

2010년 프로야구 경기 일정표 (각 구장별) [내부링크]

2010년 시즌 프로야구 개막이 이제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벌써부터 야구 볼 생각에 마음이 설레입니다. 2010년 시즌 일정표를 올려봅니다. 각 구단별 그리고 구장별 일정표인데, 군산구장에선 게임을 3게임이나..

서울광장 사용권리되찾기 주민조례개정 서명운동 공익로비단 [내부링크]

촛불집회를 거치면서 서울시가 서울광장 사용을 극히 제한하는 조례를 통과시켜 시민들의 정당한 광장이용권을 제한했었습니다. 많은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반대를 했지만 서울시는 일방적으로 서울광장 사용을 제..

한나라당 요미우리 독도 보도관련 논평, 국익은 과연 무엇인가? [내부링크]

3월들어 바빠서 신문도 제대로 보지 못하고 블로그에 포스팅도 잘 못하고 있습니다. 모처럼 휴일을 맞아 집에서 편하게 쉬고 있는데 노트북을 켜놓고도 무슨 주제로 글을 쓸까 고민만 하다가 밤이 되어 버렸습니..

노회찬 진보신당 서울시장후보 '진보의 재탄생' [내부링크]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 이제는 서울시장 후보인 그가 얼마전 책을 냈습니다. <진보의 재탄생>이라는 책인데요. 이 책은 한국 사회에서 자신들의 분야에서 나름의 영역을 구축한 김어준,변영주,진중권,김정진,홍..

인간 노무현을 기억하는 책, <님은 갔지만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 판매 [내부링크]

작년 노무현 전 대통령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고 그를 회고하는 많은 책들이 출판되었습니다.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이 생전에 출판했던 책들도 인기를 끌었고 노무현 대통령과 관련된 책들이 무더기로 쏟아졌었..

김길태 검거와 우근민 민주당 입당이 무슨상관이 있냐고? [내부링크]

부산 여중생 살인사건의 용의자 김길태가 잡혔다고 한다. 2주 가까이 부산시민을 공포에 떨게하고 경찰을 농락한 김길태는 사건현장에서 불과 500미터 떨어진 곳에서 은신하고 있다가 잡혔다고 한다. 경찰이 초반..

성범죄, '전자발찌'보다 예방이 우선되어야 한다. 부산여중생살인사건을 보며 [내부링크]

성범죄, '전자발찌'보다 예방이 우선되어야 한다 며칠동안 한국사회의 이슈는 단연 부산 여중생 납치살해사건일 것이다. 경찰은 형사 총동원령을 내려서 피의자를 검거하겠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행방은 오리무중..

김연아의 감동을 영원히,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판매 '화동양행' [내부링크]

전세계 온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그 감동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지난 올림픽과는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지난 올림픽들이 금메달에 대..

오쿠다 히데오의 <올림픽의 몸값> [내부링크]

불과 며칠전 대한민국을 비롯한 세계는 밴쿠버 동계올림픽에 열광했다. 선수들의 몸짓 하나하나는 전파를 타고 전세계에 생중계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올림픽의 감동에 눈물을 흘리고 하나가 되어 태극전사들을 응..

운전면허증 적성검사기간(면허갱신) 조회 및 준비물/수수료 [내부링크]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계신분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적성검사라는 것을 해야 하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매일 가지고 다니는 운전면허증일지라도 적성검사 기간을 챙기고 계신분은 얼마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저도..

국민투표의 대상은 세종시가 아니라 이명박 정부 [내부링크]

세종시 문제로 한나라당과 청와대가 뚜렷한 해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대기업이 들어오는 세종시 수정안을 내놓으면 충청 민심이 우호적으로 돌아서고 탄력을 받아 국회통과를 장담했던 청와대와 정운찬 총리의..

와이브로 가입하고 최신 넷북/울트라씬(에이서 1810)무료로 받기 [내부링크]

와이브로 가입하고 최신 넷북/울트라씬(에이서 1810)무료로 받기 새학기를 맞이해서 넷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볍고 작은 넷북이 인기인데요. 하지만 성능에 대한 불만도 만만치 않습니다. 작고 가..

금호타이어 정리해고, 재벌부터 정리해고해야 [내부링크]

금호타이어가 1199명의 노동자에게 정리해고 통보를 했다. 금호타이어의 노사는 작년부터 구조조정에 대해 협상을 벌여왔으나 결국 사측은 인적 구조조정 절차에 돌입한 것이다. 일부에서는 극적 타결이 될 수 있..

영화 '의형제'의 그림자와 보수단체 어르신들의 공통점 [내부링크]

설에 개봉한 영화를 뒤늦게 보고 왔습니다. 설 이후에 바쁜 사무실 일로 인하여 문화생활은 둘째치고 대중교통으로 퇴근하는 것도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또 그다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영화도 없기도 했습니다...

피겨여왕 김연아와 관련된 책은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밴쿠버 동계올림픽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쇼트트랙에서 아쉬운 일이 발생하긴 했지만 내일은 김연아 선수의 프리스케이팅이 오전 10시에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 메달의 색깔이 내일 정해지..

박찬호의 뉴욕양키스행을 보며 장성호가 생각나는 이유 [내부링크]

박찬호의 뉴욕양키스행을 보며 장성호가 생각나는 이유 박찬호가 오랜 기다림 끝에 새 둥지를 찾았다. 새로운 팀은 다름아닌 뉴욕양키스다. 야구팬이라면 모두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뉴욕 양키스는 메이저리그..

진보라는 이름의 허위의식 그리고 그 실체 [내부링크]

국회에서 일을 마치고 길을 건너다 마주친 현수막입니다. 얼마전까지 한나라당 사무총장을 지낸 장광근 의원의 책입니다. 도대체 무슨 책이길래 저리 제목도 길고 유별난지 장광근 의원의 홈페이지에 가봤습니다...

2010년 첫 알라딘 TTB 블로그 수익 [내부링크]

2010년 첫 알라딘 TTB 블로그 수익 2010년 알라딘 TTB 블로그 수익입니다. 클릭수는 많지 않았는데 책 판매건수가 2건이라 상대적으로 수익금은 많이 적립되었습니다. 역시 클릭수보다는 판매건수가 더 중요하다..

안드로이드, 안드로보이 화면보호기 다운받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안드로보이 화면보호기 다운받기 작년 아이폰의 출시와 옴니아의 선전으로 대한민국은 스마트폰 열풍이 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열풍을 이어가는 폰이 안드로이드폰들일 것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안드로보이 바탕화면 다운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 안드로드보이 바탕화면 다운 국내에도 모토로이가 출시되면서 안드로이드폰을 쓸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인데요. 캐릭터는 깡통로봇처럼 생긴 안드로이드보이입니다..

민주당은 민주와 개혁을 외칠 자격이 있는가? [내부링크]

사건이 일어난지 며칠 전의 일이지만 꼭 이야기하고 싶었던 문제이기에 오늘에서야 글을 쓴다. 지난 2월 18일 광주시의회는 본회의를 열어서 기초의회 4인선거구를 2인선거구로 쪼개는 만행을 저질렀다. 민주노동..

개갈안나는블로그 가격측정해보니....380만원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그얌(http://blogyam.co.kr/)에서 개갈안나는블로그의 가치를 측정해봤습니다. 작년에도 신기해서 몇번 측정해봤는데 2010년 들어서는 처음인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가치의 큰 변화는 없는데 포스트..

블루투스 추천 헤드폰, 소니 BT101 미라지폰과 궁합이 좋네 [내부링크]

제 핸드폰은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이나 옴니아의 열풍이 불기전 작년 3월에 구입한 미라지폰(m4800)입니다. 생긴건 투박하게 생겼고 아이폰이나 옴니아에 비하면 화면도 작고 성능도 딸리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밴쿠버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일정 및 TV중계시간표 [내부링크]

동계올림픽에서 스피드스케이팅은 그동안 한국에겐 주력종목이 아니었습니다. 오로지 쇼트트랙이 있었을뿐이었죠.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도 온통 쇼트트랙에만 집중되어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몇년..

밴쿠버동계올림픽 김연아 피겨스케이팅 경기일정 및 TV중계시간표 [내부링크]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전통적인 메달밭인 쇼트트랙은 물론 스피드스케이팅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연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 선수의 활약을 기대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김연..

[영화]이웃집 좀비, 생긴건 달라도 우리는 이웃사촌 [내부링크]

좀비 영화 좋아하세요? 어릴때는 [전설의 고향]을 볼때 할머니 등 뒤에서 숨어서 보곤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커서는 좀비나 귀신이 나오는 영화를 그리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싫어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징그러..

밴쿠버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일정 및 TV중계시간표 [내부링크]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일정 및 TV중계시간표입니다.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입니다. 2월 18일(목) 10:00 쇼트트랙 여자 500 m 8강 1 2월 18일(목) 10:03 쇼트트랙 여자 500 m 8강 2 2월 18일(목) 10..

설날 실시간교통정보 트위터,미투데이로 알아보기(CCTV,우회도로) [내부링크]

설날 연휴의 마지막날입니다. 서울로 돌아오는 차량들로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휴가 짧은것에 비하면 예전보다 길이 덜 막히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각종 교통정보 제공의..

설날교통, 서울-공주 버스로 4시간 넘게 걸려 [내부링크]

저는 회사가 오늘(금요일)부터 쉬기 때문에 목요일 밤에 고향인 공주로 내려왔습니다. 원래는 예매를 금요일로 했었다가 이왕가는거 일찍가자는 생각에 서둘러 내려왔습니다. 오랜만에 고향 친구들과 술한잔할겸..

정운찬 총리 스팸메일 8만통 발송 [내부링크]

손발이 오그라드는 정운찬 총리의 편지 정운찬 총리가 공주연기 지역 주민에게 8만여통의 편지를 발송했다. 내용은 주민들에게 삼성전자도 오고 대학과 연구소가 생기니 반대하지 말고 세종시 수정안을 지지해달..

손발이 오그라드는 정운찬 총리의 편지 [내부링크]

설을 맞이해서 고향인 공주에 내려오니 우체통에 편지가 한통 있었다. 명절때면 아버지께 매번오는 인사편지인줄 알았는데 보내는 사람이 일반인이 아니다. 요즘 충청도에서 가장 인기가 없는 인물인 정운찬 총..

설날추천영화, 예매순위로 알아보는 설날주말 개봉영화 [내부링크]

이번 설날은 예년에 비해 기간이 짧습니다. 회사마다 쉬는 날짜는 다르겠지만 공휴일은 단 3일뿐입니다. 짧은 휴일을 어떻게 보내야 재미있고 보람있게 보낼수 있을까요? 요즘엔 고향이 가지 않는 분들이 많이 늘..

밴쿠버 동계올림픽 한국선수 경기일정(시간,날짜별) [내부링크]

제21회 밴쿠버 동계올림픽 한국선수단 경기일정(날짜별) (2. 12 금) 종 목 세부종목 성별 경기시간 구분 출전선수/팀 장 소 스키점프 개인전 NH(120이하) 남 10:00-11:05 예선 최흥철, 김현기 최용직 Whistler Ol..

추노 이다해와 비 녹색성장 홍보대사 위촉 [내부링크]

수목드라마 <추노>에서 열연중인 이다해가 녹색성장홍보대사가 되었다. 이다해뿐만 아니라 비도 홍보대사로 같이 위촉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녹색 성장 홍보물에 출연하고 주요 행사에 참여한다고 한다. 이다해와..

연말정산, 맞벌이 부부의 소득공제 참고사항 [내부링크]

연말정산, 맞벌이 부부의 소득공제 참고사항 1. 배우자공제 - 연간소득금액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맞벌이부부는 서로 배우자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부양가족에 대해 서 중복공제 불가 2. 부양가족공제 - 배우자의..

[민노당압수수색] 한나라당은 되고 민노당은 안되나? [내부링크]

주말 민노당 서버에 대한 경찰의 압수수색이 있었다. 민노당 당직자들이 막아섰지만 경찰력을 동원한 압수수색을 막아내기란 역부족이었다. 오늘은 민노당 오병윤 사무총장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되었다는 소식..

2010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KBS,MBC,SBS,OBS,EBS) [내부링크]

설날 제사를 지내지 않거나 특별히 할일 없을땐 특선영화를 챙겨보는것도 나쁠것 없겠죠. 예전 설날 특선영화의 특징은 성룡의 영화들이었습니다. 이번 특선영화의 특징은 최신영화를 많이 해준다는 것입니다. 작..

설날 교통정보/속보 안내(전화,ARS 문자,모바일) [내부링크]

설날 교통정보/속보 안내(전화,ARS 문자,모바일) * 종합교통정보안내(고속도로,국도,철도,항공,기상)   - ARS 1333 * 고속도로 정보안내    - ARS 1588-2504    - www.roadplus.co.kr    - 수신자부담..

연말정산 소득공제신고서/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 작성법 [내부링크]

2009 연말정산 소득공제신고서 작성법 근로소득자소득공제신고서 요즘 연말정산을 하고 있는데 작성법을 몰라 한참을 찾아보고 헤메었습니다. 아직 완성은 하지 못했는데 국세청 사이트에 작성법이 올라와 있네요...

북악산, 김신조와 1.21 사태 소나무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북악산 산행기(말바위쉼터-숙정문-백악마루-창의문)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북악산과 관련이 있는 포스팅입니다. 숙정문에서 백악마루로 가는 길에 있는 소나무를 소개하겠습니다. 소나무..

북악산 등산, 숙정문에서 창의문까지 서울성곽길 걷기 [내부링크]

토요일 늦잠을 자고 일어나 창밖을 보니 날씨가 너무나 좋더군요.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었는데 날씨가 너무나 좋아서 집에만 있기가 그랬습니다. 집근처 산을 올라갈까 하다가 한번도 안가본 북악산에 가보기로..

심대평 의원, 복당인가? 창당인가? [내부링크]

지역주의는 시대에 뒤떨어진 후진적 정치의 산물이다. 우리 사회 폐해중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지역주의는 어서 빨리 사라져야 할 구태이다. 사회 전반에 깔려 있는 학연도 문제가 있지만 지역주의도 그에..

[신촌이대맛집] 채소야 등심샤브샤브, 해물샤브샤브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샤브샤브를 좋아합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급하게 먹지 않고, 여유롭게 하나씩 하나씩 먹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많이 먹어도 상대적으로 속에 부담도 되지 않고 건강에 좋은 야채를 많이 먹을수..

이건희 회장님, 국민보다 삼성부터 정직해지는게 어떨까요? [내부링크]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이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서 재미있는 발언을 했다. 이 전 회장은 '호암의 경영철학 중 지금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거짓말 없는 세..

이방호는 경남도지사가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빅매치로 꼽히는 곳은 뭐니뭐니해도 서울시장일 것이다. 그 영향력이나 상징성이 서울시장만한 자리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또 하나 재미있는 선거결과가 기대되는 곳이 생겼다. 바로 경상..

[주말등산] 강화도 마니산 겨울산행 [내부링크]

주말에 강화도에 있는 마니산을 다녀왔습니다. 전날 인터넷으로 날씨를 보니 오전에만 조금 흐리고 오후엔 맑다고 하고 서울날씨도 꽤 괜찮아 보여 신촌시외버스터미널에서 화도행 버스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신촌..

충청투데이 따블뉴스 위젯설치로 방문자 늘리기 [내부링크]

메타블로그 종류도 참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믹시, 다음뷰 등이 있습니다. 그외 중소규모의 메타블로그도 많은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메타블로그 중에 <충청투데이>라는 대전충청 지역..

[여의도맛집]은주설렁탕, 이재오 전 의원이 즐겨찾던 곳 [내부링크]

어제 오늘 다시 닥친 한파로 출퇴근길이 몹시 춥습니다. 이런날 점심으로 생각나는 것이 뜨끈한 국물이 있는 탕류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설렁탕을 소개할까 합니다. 깔끔한 국물에 큼지막한 고기가 들..

조중동이 거부하는 책, 김용철의 <삼성을 생각한다> [내부링크]

몇년전 삼성 X파일이 공개되 세상이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왠일인지 이건희 회장 및 삼성에 대한 조사는 흐지부지되고 오히려 X파일을 공개한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가 기소를 당하는 일이 벌어졌습..

[겨울별미] 새조개 샤브샤브, 믿을수 있는 남당수산 [내부링크]

2월은 새조개의 제철이라고 합니다. 대하로 유명한 홍성의 남당리에서는 요즘은 <새조개축제>가 열리고 있을정도로 새조개가 맛있는 철입니다.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당첨되어 남당리의 새조개를 맛볼 기회가 생겼..

설날 한우선물세트는 어디서 구매할까? [내부링크]

설날 소중한 분들께 선물로는 단연 한우선물세트가 최고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 금액이 만만치 않아서 머뭇거리기 마련입니다.  또한 한우라고 선전하는데 과연 한우인지 믿을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됩니다. 특..

설날선물 참치선물세트는 어떠세요? [내부링크]

곧 있으면 설날입니다. 민족의 대명절답게 친척 또는 지인들게 선물도 하고 고향에 내려갈때도 묵직한 선물꾸러미를 가져가기 마련입니다. 설날선물세트하면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뭐니뭐니해도 참치선물세트를 빼..

애드클릭스 어디로 갔나 했더니, 서비스중단 [내부링크]

어제부터 제 블로그의 다음 애드클릭스의 광고가 잘 나오지 않는걸 발견했습니다. 애드센스의 공익광고 비슷하게 광고가 아닌 다음의 서비스 소개가 계속 노출되더군요. 처음엔 애드센스 공익광고처럼 글이 잘못..

필름통으로 만든 열쇠고리 [내부링크]

필름카메라가 한대 있어서 가끔 디지털카메라가 아닌 필름으로 사진을 찍곤 합니다. 디카와는 다른 필름카메라만의 느낌이 있어서 결과물을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디카는 찍는 순간 바로바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문화예술위원회 사태의 책임은 김정헌이 아니라 유인촌 [내부링크]

하나의 정부기관에 두명의 기관장이 출근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바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모습이다. 문화관광부 소속인 문화예술위원회는 지난해 김정헌 위원장을 해임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때 취임한 김정헌..

신촌터미널 강화도(외포리,강화,화도,마니산) 가는 강화운수 버스시간표 [내부링크]

신촌터미널 강화도(외포리,강화,화도,마니산) 가는 강화운수 버스시간표 티켓 자동발매기로 표를 끊어도 되고, 티머니로 행선지를 말하고 승차해도 됩니다. 마니산 가는 화도행은 매시간 40분에 출발합니다. 강화..

[홍대맛집] 벼락국수,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내부링크]

요즘 국수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추운날 따뜻한 잔치국수를 먹으면 딱이겠죠. 가격이나 양이나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비싼 국수도 있지만) 음식이 국수일 것입니다. 국수 프랜차이즈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고 언..

고종석의 여자들, 세상의 반은 여자다. [내부링크]

세상의 반은 여자입니다. 하지만 현실속에서 권력과 부와 명예를 가진 것은 남자인 것이 사실입니다. 세상의 반은 여자이고 사회에서 여자의 역할도 큰데 반해 남자들만이 기억되고 기록되고 있습니다. 여권이 많..

소나타에서 페라리까지, 자동차위젯으로 블로그에서 만나자 [내부링크]

10년후 미래 나의 차는? [SK엔크린위젯]이라는 지난 포스팅에서 자동차 위젯 설치법과 활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자동차 위젯은 10년후 내가 탈 자동차는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 재미있는 결과를 보여주는 위젯..

10년후 미래 나의 차는? [SK엔크린위젯] [내부링크]

재미있는 위젯이 소개되었습니다. SK엔크린에서 만든 위젯입니다. SK엔크린은 전에도 재미있는 위젯을 소개했었습니다. 연말 솔로탈출, 레이싱걸과 데이트하기 [엔크린 끝말잇기 위젯]라는 포스팅으로 소개했었습..

민주노동당 창당 10주년, 갈길이 멀다 [내부링크]

민주노동당이 내일(30일)로써 창당 10주년을 맞는다. 우리나라 정당역사에 있어서 소속의원수가 10명도 안되는 정당이 10년이란 세월을 버틴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더군다나 민주노동당은 창당이후 정당명도 바꾸..

미국의 양심 하워드진 별세 [내부링크]

미국은 참 뻔뻔한 나라이다. 민주주의를 전파한다고 하고 자신들의 세계의 경찰 노릇을 하지만 나쁜 일도 많이 한다. 세계 곳곳에서 전쟁을 일으키고 독재자를 지원하기도 한다. 우리나라도 어려웟던 시절 미국의..

추노, 업복이와 언년이가 혹시 우리 조상님? [내부링크]

추노는 기존 사극과는 다른 개념의 드라미이다. 기존 사극들의 왕과 귀족들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추노는 하층민중에도 제일 최하의 대우를 받았던 노비에 관한 이야기이다. 노비가 누구이던가. 인간이하의 대우를..

SBS 올림픽과 월드컵 독점중계, 누구를 위한 것인가? [내부링크]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 중계권 논란이 한창이다. 동계올림픽에 이어 남아공 월드컵과 올림픽까지 SBS에서 독점 중계를 하기 때문이다. KBS와 MBC가 반발하면서 SBS에 합의를 요구했지만 SBS에..

검은콩(서리태) 볶아서 간식으로 먹는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서리태(검은콩)이 한봉지 생겨서 어떻게 먹을까 고민하다가 볶아서 간식으로 먹기로 했습니다. 밥에 넣어서 콩밥을 해먹을까도 생각했는데 요즘 바쁜일로 집에서 밥먹기가 힘들어서 볶아먹기로 결정했습..

추노 이다해 노출 모자이크와 선정성 논란을 보며 [내부링크]

요즘 인기드라마를 꼽자면 단연 '추노'일 것입니다. 장혁과 오지호의 멋진 몸매와 남성미 그리고 화려한 화면이 인기의 주요 원인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조연들이 맛깔스러운 연기로 재미를 더하고 있..

개갈안나는블로그 방문자 100만명 돌파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한지 약 10개월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오늘 방문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소위 파워블로그는 100만명이라는 숫자가 한달에도 달성하기도 합니다. 그에 비해선 <개갈안나는블로그..

공주맛집, 고향손칼국수와 들깨수제비 [내부링크]

충남 공주시는 근방에서는 칼국수로 유명합니다. 칼국수를 전문으로 파는 유명 맛집도 꽤 있습니다. 저마다 특색있는 칼국수집들이 점심때면 문전성시를 이루곤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칼국수집은 <고향 손칼..

[8인: 최후의 결사단] 조금은 아쉬운 액션영화 [내부링크]

을 보고 왔습니다. 최후의 결사단은 쑨원(손문,손중산)이 신해혁명을 각 지방의 대표들과 논하려고 1905년 10월 15일 홍콩에 오려하자 청나라의 조정이 자객을 보내 쑨원을 암살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이에 혁..

[공주여행] 골프여왕 박세리 공원을 가다 [내부링크]

1997년 대한민국은 IMF 경제위기로 참 힘들었습니다. 사회전반적으로 무기력함과 패배감으로 분위기가 가라앉았고 안좋은 소식들만 연이어 들리던 시절이었습니다. 하지만 두명의 스포츠 스타가 온 국민에게 희망..

아이폰 설명서, 초보입문부터 해킹과 개발까지 [내부링크]

'아이폰 하나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이 실감나는 요즘입니다. 지난해 말 드디어 국내에도 출시된 아이폰. 세계적인 추세에 비해선 상당히 늦은감이 있지만 국내에 출시되자마자 수많은 변화를 가져온 스마트폰입니..

성남시 통합, 무엇이 문제인가? [내부링크]

폭력적인 아버지 밑에서 자란 아이들은 커서 폭력성이 강한 사람이 되기 쉽다고 한다. 국회의 싸움을 보고 배운 지방의회 의원들도 날치기와 폭력을 그대로 배웠다. 성남시의회의 지자체 통합안 통과 과정을 두고..

계란투척이 팔순노인의 우국충정?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비판> [내부링크]

최근 법원의 판결을 두고 한나라당과 보수단체에서 법원에 이념의 덧칠을 하고 있다. 강기갑 의원 무죄 선고와 PD수첩 무죄판결을 두고 보수언론과 보수단체들은 판결을 낸 판사들에게 빨간색을 칠하고 있다. 색깔..

어긋난 애국심, 보수단체의 폭력과 협박 [내부링크]

강기갑 의원 무죄판결, 용산참사 수사기록 공개 결정, 그리고 PD수첩 무죄판결로 한나라당과 보수단체들은 연일 사법부 때리기를 하고 있다. 판결에 확정된 것도 아니고 1심이 끝났을 뿐이다. 판결에 불만이 있다..

뮤지컬 <마법사밴드>, 함께하는 순간 사랑의 마법이 시작된다. [내부링크]

레뷰(http://www.revu.co.kr)에 가입하자마자 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2010년 연초부터 행운이 따르네요. 이번에 레뷰의 리뷰어로 참여한 것은 뮤지컬 <마법사밴드>입니다. 뮤지컬에 대해선 문외한이었는데 작년..

PD수첩 무죄판결에 대한 어이없는 한나라당 논평 [내부링크]

PD수첩의 '광우병 보도'가 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정부와 검찰 그리고 보수단체까지 합세해서 PD수첩을 공격했지만 결국 법원의 판결은 무죄였습니다. 거리를 가득 메운 촛불이 결코 잘못된 선택이 아니었음을 알..

충청투데이에 실린 블로그 인터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흑백테레비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 열심히 하다보니 생전 처음 '인터뷰'라는 것도 해봅니다. 처음은 아니군요. 대학교 다닐때 총동아리연합회장을 한적이 있는데 학교 신문사와는 몇번 인터뷰를 한적..

욕은 김현중이 아니라 전두환과 그 추종자들에게 [내부링크]

SS501의 김현중이 전두환 전 대통령의 팔순잔치에 참석했다가 곤욕을 치르고 있는 모양이다. 김현중을 비난하는 네티즌과 그를 추종하는 팬들로 나뉘어 인터넷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김현중도 '잘 알지도 못하면서..

세종시는 되고 4대강살리기는 안되고 [내부링크]

'세종시'는 원안이든 수정안이든 많은 세금이 들어가는 국가적인 사업이다. 또한 '4대강살리기'사업도 엄청난 세금이 들어가는 국책사업이다. 이런 사업을 진행하려면 돈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합의가 있어야 가능..

아이티 지진 구호만큼 사이판 총기난사에도 관심을 [내부링크]

아이티 강진피해를 돕고자하는 국제사회의 지원이 줄을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1000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하고 해외의 유명한 스타들도 아이티를 돕는데 동참하고 있습니다. 해외스타들의 엄청난 기부에..

[종로여행] 민영환 집터와 동상 돌아보기 [내부링크]

민영환은 일제가 을사조약을 강제로 체결하자 자결했습니다. 권력과 부에 눈이 먼 일부 대신들은 조선을 등지고 일제에 빌붙었지만 민영환은 자결을 함으로써 온몸으로 저항했습니다. 그 민영환의 집터는 조계사..

친박연대 당명변경, 친박을 벗어나나? [내부링크]

'친박연대'가 당명을 바꾼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친박연대'의 이름이 이상하다고 하지만 반대로 '친박연대'만큼 멋진 이름도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우리나라 정당 역사상 '친박연대'만큼 그 목표가 뚜..

아이티 지진피해, 한국은 지진에 안전한가? [내부링크]

카리브해의 작은나라 아이티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수만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아이티는 남북아메리카를 통틀어서 가장 빈곤한 나라입니다. 강진으로 피해를 입기 전에도 유엔과 국제사회의 원조로 많은..

[주말등산] 북한산 겨울산행(우이동-백운산장-인수봉-백운대-대서문) [내부링크]

토요일 대학교 선후배끼리 북한산에 올랐습니다. 북한산에는 처음 올라가보는데 생각보단 높진 않았지만 넓고 멋진 산이었습니다. 특히 정상에서 바라본 서울시내 전경은 속이 시원했습니다. 수유역에 내려서 153..

[충북제천여행] 청풍문화재단지, 수몰민의 아픔과 청풍호반의 아름다운 경치 [내부링크]

지난주 충북 제천에 다녀왔습니다. 제천 의림지 빙어낚시도 구경하고 태조왕건을 촬영한 KBS 제천 촬영장에도 다녀왔습니다. 제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청풍호반입니다. 푸른 충주호와 높은 산들을 보고..

[블로그수익] 다음 애드클릭스 수입 [내부링크]

다음 애드클릭스 12월 수익이 오늘 적립되었습니다. 지난달에는 블로그 방문자수가 적어서 애드클릭스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도 수익이 적었습니다. 블로그로 수입을 얻는데 최적화도 중요하고 양질의 포스팅도 중..

알라딘 TTB2, 책도 읽고 적립금도 받고 [내부링크]

알라딘 TTB2, 책도 읽고 적립금도 받고 여러분은 책을 구매할때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 서점 혹은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실텐데요. 요즘은 대부분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를 하..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가격경쟁, 소비자에게도 이익일까? [내부링크]

대형마트간의 가격경쟁이 불을 뿜고 있다. 이마트가 12개 생필품 가격을 내리겠다고 하자 롯데마트가 곧이어 무조건 이마트보다는 싸게 팔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안그래도 경제한파로 어려운 시기에 이마트와 롯데..

[제천여행] 추노와 태조왕건 청풍호반 KBS촬영지 [내부링크]

충북 제천은 산과 호수가 멋진 곳입니다. 충주댐이 건설되면서 생겨난 충주호의 청풍호반은 제천의 산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선사해줍니다. 때문에 많은 텔레비전 드라마 프로그램들의 단골 촬영장소로 손꼽히고..

[주말 등산]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 [내부링크]

작년 한해 가장 성장이 컸던 산업이 바로 아웃도어 스포츠분야라고 합니다. 경제한파에도 큰 성장을 한 아웃도어는 올 한해에도 어김없이 성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5일 근무가 정착되고 주말마다 많은 분들이..

네이트온 메신저피싱 계좌번호 공개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메신저 네이트온. 이제 메신저는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업무에서도 꼭 필요한 프로그램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출근하자마자 네이트온을 실행시켜서 퇴근할때까지 켜놓고 지인들과 이런저런 대..

세종시 수정안, 조선일보와 한겨레 경향의 다른점과 공통점 [내부링크]

어제 세종시 수정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정부는 미래를 위한 선택이었다고 하고 야당과 충청권에선 큰 반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내에서도 친이냐 친박이냐에 따라 의견이 갈리고 있고 세종시 때문에 혁..

제천 의림지 빙어낚시와 공어튀김 [내부링크]

빙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강원도 혹은 대전의 대청호를 떠오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하지만 빙어 본고장은 충북 제천의 의림지라고 합니다. 삼국시대에 세워진 유서깊은 저수지인 의림지의 명물이 빙어..

세종시 수정안 발표, 정치권의 선택은? [내부링크]

지난해말부터 정국의 태풍이었던 세종시 수정. 세종시 수정안이 드디어 오늘 발표되었다. 세종시 수정을 추진한 이명박 대통령과 정운찬 총리는 만족해 하는 모습이다. 삼성을 비롯한 롯데,한화,웅진등의 대기업들..

[겨울여행]충북 제천 의림지 빙어낚시 [내부링크]

전국에 눈도 많이 내리고 한파로 인해 모든것이 꽁꽁 얼어버린 기분입니다. 그렇다고 방안에만 있을수 없어서 충북 제천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충북 제천은 많은 산과 약초, 그리고 청풍호반으로 유명한 곳입..

<나는 미디어다> 방송국 취업을 꿈꾸는 이들이 읽어야 할 책 [내부링크]

미디어 산업이 크게 발전하면서 방송계에 진출하려는 젊은이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원한다고 다 방송국에서 일할수는 없습니다. 특히 방송사 입사는 '언론고시'라고 불릴만큼 취업의 문이 좁기로 유명..

내집앞 눈치우기는 내집앞 눈만 치우는것? [내부링크]

지난 한주 서울은 폭설로 인해 큰 혼란을 겪었습니다. 출퇴근 시간 도로는 주차장이었고 지하철은 마비상태였습니다. 사상최대의 폭설이라고 하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서울시의 제설작업은 어설프기 그지 없었습니..

더 로드(The Road), 2012보다 현실적인 지구종말 [주말영화추천] [내부링크]

이번주 개봉작인 <더 로드>를 보고 보고 왔습니다. <더 로드>라는 원작을 보지 않은 저는 헐리우드 재난영화 혹은 액션과 CG가 넘쳐나는 영화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어제 본 <더 로드>는 같은 재난영화도 <아바..

생사의 갈림길에 선 자유선진당의 2010년 [내부링크]

그 위상이 예전만은 못하지만 자유선진당은 충청권 아니 충남에서는 여전히 맹주의 위치에 서 있다. 자민련 시절에는 녹색바람을 일으키며 충남북과 대전에서 많은 당선자를 낳았지만 김종필의 정계 은퇴 이후 이..

[근대건축] 조선중앙일보, 몽양 여운형과 손기정의 흔적 [내부링크]

안국역에서 내려 조계사를 들려 걷다가 길 건너편의 건물에 눈길이 갔습니다. 예전부터 근대건축물에 관심이 있어 사진기록으로 남기려고 했는데 몇번 답사를 다니다가 한참 쉬고 있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 안내..

[충남여행] 국립공주박물관 답사 후기 [내부링크]

백제의 수도는 위례성과 웅진(공주) 그리고 사비(부여)로 이어집니다. 그중에서 웅진시대는 짧은 시기였지만 무령왕이라는 걸출한 왕의 존재로 백제가 군사적으로 문화적으로 전성기를 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해외여행중 범죄피해, 보상 받을수 있을까? [내부링크]

해외여행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면 보상을 받을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지면 '아니오'이다. 더군다나 해외여행의 대상이 빈곤한 나라이거나 보상의 체계가 없는 나라이거나 하면 받을 확률은 더 낮아질 것이다...

삼성시가 될 세종시의 운명 [내부링크]

며칠후면 세종시 수정안이 발표될 것이라고 한다. 벌써부터 언론을 통해 많은 이야기들이 흘러나오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이슈는 '과연 어느 기업이 세종시에 올 것이냐'이다. 정운찬 총리가 주도하고 있는 세..

공주석장리박물관, 구석기 유물도 보고 흐르는 금강도 보고 [충남여행추천] [내부링크]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요? 어린이들에게 할아버지가 살던 시절 배고픈 이야기하면 '라면이라도 끓여먹지 그랬냐'는 식으로 대답한다고 합니다. 배고프고 힘든 시절은 먼 옛날 이야기만 같습니다만 불과 몇..

추미애의원 징계논란은 민주당의 한계를 드러내는것 [내부링크]

2009년 12월 31일 여당과 야당이 새해 예산안을 둘러싸고 밤늦도록 싸우는 사이 이른바 '추미애 노동법'이 통과되었다. 추미애 의원은 민주당 소속의 중진의원이다. 그런데 환경노동위원장인 추미애 의원은 민주당..

이모는 왜 조카에게 신문광고로 편지를 썼을까? [내부링크]

세상이 참 많이 각박해졌다고 합니다. 이웃끼리 싸우고 아들이 부모를 살해하는 패륜적인 범죄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내린 폭설로 자기집 앞 눈치우는 문제로 이웃끼리 싸워서 경찰에 입건되었다는 소식도..

한국불교의 중심사찰, 종로 조계사 [내부링크]

새해 첫날 고향에 다녀왔습니다. 연휴동안 시끌벅적하게 지내진 않았지만 그동안 서울에 있느라고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지인들을 만나느라 나름 바쁘게 보냈습니다. 그렇게 이틀동안 고향에서 푹쉬고 일요일에 서..

가로수에 스템플러로 전단지 광고하는 비양심 [내부링크]

평소처럼 출근길에 올랐습니다. 어제 눈이 많이 내려 오늘 출근도 빙판길로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저의 경우는 별 무리없이 사무실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버스에 내려서 사무실로 걸어가는데 가로수에 붙은..

사상최대폭설 내린 서울, 눈밭으로 변한 국회와 여의도 [내부링크]

41년만에 서울에 사상최대의 폭설이 내렸다고 합니다. 오전내내 눈발이 날리더니 점심에 나가보니 엄청난 눈이 쌓여 있더군요. 사람이 안지나가고 제설이 안된곳은 발목이 완전히 들어갈만큼 눈이 쌓여있습니다...

서울 폭설, 제설작업이 무의미해 보이는 눈발 [내부링크]

아현에서 여의도까지 평소 같으면 버스로 넉넉하게 20분이면 가는 길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무려 1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늘 출근길에 고생하셨을텐데요. 지금같은 눈은 제설이 의미가 없어 보입..

최신인기가요 이제 무료로 듣자, 세이캐스트 인기차트방송 [내부링크]

세이캐스트(http://me.sayclub.com)는 나만의 방송을 할 수 있고 개성있는 CJ들의 방송을 골라서 들을 수 있는 매력만점의 서비스입니다.(세이캐스트로 라디오 듣고, 세이캐스트로 방송하자!) 채팅사이트로 유명..

[아이폰으로 바뀌는 미래]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내부링크]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하는데 요즘은 1년도 모자라 6개월이면 강산이 변하는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도로나 건물들 때문에 강산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를 둘러싼 환경들이 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

2010년에도 쉽지 않을 이명박 대통령의 한해 [내부링크]

2010년 새해가 밝았다. 2009년은 많은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한해가 될 것이다. 김대중, 노무현 두 전직 대통령을 떠나보냈고, 김수환 추기경도 우리곁을 떠났다. 또한 용산참사로 대한민국의 어두운면이 그대..

청계산 고양이 나비의 하품 [내부링크]

지난주에 청계산에 다녀왔습니다. 양재역에 내려서 원터골로 올라갔는데 청계산 입구에 뚱뚱한 고양이 한마리가 등산객들을 반기고 있더군요. 청계산을 자주 가는 분들은 한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음식점과 등산..

새해맞이 블로그 스킨 변경과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완료 [내부링크]

<개갈안나는블로그>가 티스토리에 둥지를 튼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0년이 되었네요.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얻었습니다. 2009년이 개갈안나는블로그의 태동기라면 2010년은 도약의 발판으..

블로그로 한해동안 얼마를 벌었을까? 블로그 수익 총정리 [내부링크]

2009년 결산하는 의미에서 블로그 수익을 정리한적 있는데 다음 애드클릭스와 구글 애드센스만 정리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광고모델도 있고 수익도 꽤 있어서 오늘은 기타수익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연말 연예대상 시상식 라디오 홀대 문제없나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 연례행사처럼 각 공중파 방송사들마다 연예대상을 개최합니다. 크게 연예대상, 가요대상, 드라마대상을 나누어 선정합니다. 예전엔 코미디 부문을 따로 선정해서 방송했었는데 코미디의 쇠퇴와 오..

아이폰 공짜, 네이버 체크아웃-10명에게 10일동안 100명 아이폰 제공 [내부링크]

2009년 여러 사건사고와 화제거리들이 있었지만 그중에 하나를 꼽자면 아이폰 출시도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된건 며칠 안되지만 그 열풍은 정말 거셉니다. 핸드폰 하나가 사회적으로..

이건희, 사면이라는 로또복권 당첨되다. [내부링크]

이건희 전 삼성회장이 로또복권에 당첨되었다. 연말에 엄청난 사면복권이라는 엄청난 복권에 혼자서 당첨된 것이다. 삼성 비자금으로 판결을 확정받은지 4개월만에 사면복권되는 것이다. 그쯤이면 죄를 뉘우칠..

용산참사 해결? 끝나지 않은 용산참사 [내부링크]

1년여를 끌어오던 용산참사가 오늘 해결되었다고 한다. 해를 넘길것만 같은 문제가 해결되어서 다행으로 생각한다. 올 가을 정운찬 총리가 취임하면서 용산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하겠다고 공언했는데 어쨌든 해결..

맛있는 부침개 모듬전, 늘푸른식당 [마포,서대문 맛집] [내부링크]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친구들과 모여 술한잔하기로 했습니다. 대낮에 만나서 마땅히 갈만한 술집도 없고 날도 흐려서 생각나는 곳이 바로 각종 부침개가 들어간 모듬전을 파는 곳이 생각났습니다. 집에서 가까..

아톰의 귀환, 아스트로보이 [겨울방학 추천영화] [내부링크]

아스트로보이 시사회가 어제(12월 28일) 저녁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있었습니다. 여의도에서 6시가 조금 안되서 출발해서 넉넉하게 출발하겠거니 생각하고 갔는데 오판이었습니다. 일요일에 내린 눈때문에 지하철이..

블로그 광고를 달고 수익을 얻는 것은 잘못이다? [내부링크]

블로그에 광고를 하고 수익을 얻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솔직히 저는 이 문제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달건 말건 각자 블로거들의 자유이고 선택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광고 수익 총정리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의 또 다른 즐거움이 광고 수익일 것입니다. 블로그마다 광고가 달려 있고 이젠 네이버도 광고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곳에 광고가 달려 있는데 그중에서 대표적인 광고는 구글의 애..

겨울 청계산 등산하기(양재역-원터골-매바위-매봉)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크리스마스 이브엔 친구들과 함께 술마시고 새벽에 영화를 보며 지냈습니다. 나머지 이틀은 특별한 일 없이 평범하게 보냈구요. 그러다가 연휴 마지막날인 일요일이 되자 몸..

세이캐스트로 라디오 듣고, 세이캐스트로 방송하자! [내부링크]

2000년대초 세이클럽(http://www.sayclub.com/)이 한창 유행했던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메신저로 대신하지만 당시엔 채팅사이트인 세이클럽에서 만남들이 이루어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메신저들의 출현으로..

세종시 거짓말한 청와대, 대운하는 정말 안할까? [내부링크]

2010년 예산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 새해가 불과 몇일 남지 않았지만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4대강살리기'예산안에 대한 첨예한 대립으로 예산을 심의조차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여야가 타협안 도출..

[추천영화]아바타 3D, 스크린에 빠져들다. 영등포CGV 스타리움 [내부링크]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서 성수기인 극장가에서 화제는 단연 <아바타>입니다. 제임스카메론 감독이 정말 오랜만에 만든 신작이라 개봉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영상이 끝내준다는 입소문에 꼭 봐야겠다는 생각을..

빵꾸똥꾸 해리와 거짓말하는 대통령, 누가 징계를 받아야 하나? [내부링크]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의 해리의 대사중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빵꾸똥꾸'라는 말이다. 또래 친구나 어른을 가리지 않고 맘에 들지 않는 상대에게 해리는 빵꾸똥꾸 하이킥을 날린다. 코미디 드라마에 나오는..

[제천맛집] 육값잔치, 매콤한 등갈비와 푸짐한 부침개 [내부링크]

충북 제천에 지인이 있어서 자주 놀러갑니다. 놀러갈때마다 들리는 곳이 있는데 이름이 재미납니다. 가게 이름이 [육값잔치]입니다. 제천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게인데 매콤한 등갈비와 푸짐한 모듬전이 입..

장례식을 방해한건 백원우가 아니라 이명박 정부, 벌금300만원 약식기소 [내부링크]

2009년은 참 많은 사건사고가 일어난 해이다. 보통 사건사고도 아니고 전직 대통령이 두분이나 세상을 떠난 일을 겪었고 경제사회문화계 곳곳에서 충격적인 일들이 많이 일어난 해이다. 그중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

[속보] 국회앞에서 남자 자해시도, 경찰과 대치중 [내부링크]

[현재 상황은 종료되었습니다] 국회 정문앞에서 한 남성이 칼을 들고 자해를 시도했습니다. 주위엔 경찰과 119가 대기하고 있고 남자는 상체에 피를 흘려서 빨간피가 티셔츠를 뒤덮고 있습니다. 현재 목에 칼을 들..

크리스마스 예매순위로 보는 추천영화5 (아바타,전우치,뉴문,모범시민,시크릿) [내부링크]

크리스마스에 어떤 계획들을 세우셨나요? 이번 성탄절은 금요일에 있어서 주말과 겹쳐서 황금연휴가 되어 버렸습니다. 대부분 가족들과 연인들과 또는 친구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낼텐데, 크리스마스를 보내는데 있..

2010년 티스토리 탁상 달력 도착! [내부링크]

얼마전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사진들을 모아 달력을 만든다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못찍은 사진이지만 저도 몇장 출품은 했는데 아쉽게도 뽑히진 못했습니다. 그 이후로 잊고 지냈는데 블로거 1000명에게 티스토..

크리스마스는 '나홀로집에'? TV특선영화 편성표 [내부링크]

추석은 '성룡 영화', 크리스마스는 '나홀로집에'라는 말이 한때 유행했습니다. 철지난 영화를 재탕삼탕하는 방송을 꼬집은 말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개봉한지 1년이 안된 따끈따끈한 영화들도 제법 방송을 해주곤..

한명숙 전총리에 묻힌 공성진 의원의 불법자금 수수 [내부링크]

지난주 이슈의 중심은 한명숙 전 국무총리였다. 곽영욱 전 대한통운 사장으로부터 불법자금을 받았다는 보도가 흘러나왔고 한명숙 전 총리와 야당은 그럴리가 없다고 받아쳤다. 검찰은 피의사실을 공표했고 보수..

이명박 대통령의 '녹색강박증', 4대강살리기부터 철회해야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 실내 온도를 무슨일이 있어도 20도를 넘기지 말라'고 지시해다고 한다. 실제 이명박 대통령은 내복을 입고 얼마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막을 내린 기후변화협약에서 '나부터'운동을 전개..

KBO와 히어로즈 사이에 이택근은 없다. [내부링크]

히어로즈는 다른 구단들과 달리 대기업이란 모기업이 없다. 때문에 출범부터 지금까지 구단 재정이 어려웠고 팬들과 타 구단으로부터 의혹의 눈초리를 받아왔다. 그 의혹이란 혹시 '먹튀'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었..

[신촌맛집] 고쌈냉면, 숯불고기와 냉면을 한번에 [내부링크]

집이 근처라서 자주 가기도 하지만 신촌엔 음식점들이 많아서 자주 찾곤 합니다. 어디서나 그렇지만 많은 음식점들중에 맛집을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 금요일을 맞이해서 여자친구와 외식을 하기로..

염홍철 전 대전시장 자유선진당 입당? 철새 정치인의 전형 [내부링크]

염홍철 전 대전시장이 자유선진당에 입당한다고 한다. 원래 자유선진당에선 내년 지방선거에 권선택 의원이 대전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었으나 염홍철 전 시장을 영입하기로 했다. 염홍철 전 시장측도 지지율은..

4대강살리가와 녹색성장, 어울리지 않는 두 이름 [내부링크]

슈렉이 되고픈 정부와 공무원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고 있는 기후변화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나부터 행동'을 촉구했다고 한다. 기후변화회의는 선진국과 개도국이 모여서 탄소배출을 줄이고 지구를 살리..

블로그광고 수익공개, 애드클릭스 10개월 수입 23만원 [내부링크]

올해엔 너무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사회, 경제, 문화적으로 충격적인 사건들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너무 큰 사건들이 한꺼번에 몰려와서 웬만해선 충격을 받지 않게 된것 같습니다. 크게보면 그렇게 저 개인적..

'무료, 공짜' 넷북(울트라씬) 14종 가격비교를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자면 광고처럼 '공짜넷북' 또는 '무료넷북'은 없다. 당장 큰 돈이 들어가지 않을뿐이지 할부로 돈을 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핸드폰 구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이다. 핸드폰 대리점마다 '공짜폰'..

와이브로 사용가능한 대학교(서울,수도권,지방) 무료 넷북 [내부링크]

수도권 및 서울소재 와이브로 가능대학 1 가톨릭대학교(성심교정)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역곡2동 산43-1 2 강남대학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산6-2번지 3 경기대학교(수원캠퍼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

오세훈과 원희룡 그리고 홍정욱 [내부링크]

내년 2010 제5회 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물밑싸움이 분주하다. 내년엔 사상최대의 선거가 치뤄지기 때문에 그 싸움은 벌써부터 가열되고 있다. 기존의 시군구의원과 기초,광역단체장 선거는 물론 교육감과 교육의..

[홍대맛집] 서강껍데기, 돼지고기 소금구이 [내부링크]

연말이라 모임들 많이 하시죠? 모임할때 가장 많이 찾는 곳이 아무래도 고깃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삼겹살 한점과 소주 한잔이면 남부러울게 없습니다. 지난주에 여자친구와 그리고 친구 둘과 고깃집을 찾았습..

다음메인의 다음뷰(view)메뉴는 어디로 갔을까? [내부링크]

다른 분들은 다음뷰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다음 메인화면에 있는 로그인창 밑의 작은 메뉴를 통해 들어갑니다. 그 방법 말고도 다음뷰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이렉트로..

로컬스토리로 우리동네 맛집도 검색하고 리뷰도 써보자 [내부링크]

맛집의 대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예전엔 주변사람의 입소문으로만 찾아다니던 맛집이 이젠 TV에 소개되더니 요즘은 인터넷에도 맛집 소개는 쉽게 찾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블로그마다 맛집에 대한 포스팅..

다윈은 세상에서 무엇을 보았을까? [다윈, 종의 기원] [내부링크]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찰스다윈이라는 사람을 모르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잘은 몰라도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본 이름일 것이다. 다윈은 진화론을 집대성한 '종의 기원'이라는 책을 펴낸 사람이다. 당시까지는..

[블로그수익] 알라딘 TTB 12월 수익공개 [내부링크]

제 블로그 수익중에 대부분은 구글 애드센스와 오프라인 신문 기고를 통한 원고료입니다. 또 한부분은 금액은 얼마되지 않지만 제 문화생활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알라딘 TTB 수익입니다. 오..

[삼청동라면집] 라면 땡기는날 [내부링크]

주말 날씨가 쌀쌀했습니다. 늦잠을 자고 일어나 점심에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예전부터 가려다가 못간 삼청동의 라면집 <라면 땡기는날>을 가기로 했습니다. 저는 먹어보지 못했지만 친구와 여자친구가 맛있다고..

프란체스카 여사가 국모? 이순자 여사는 한복 알림이? [내부링크]

주말에 경복궁 옆에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에 다녀왔다. 주말을 맞이하여 많은 관람객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을 보니 한국 문화를 더욱 사랑해야 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다. 그런데 전..

사회인 야구는 꿈이 아니라 현실, 천하무적야구단 [내부링크]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주말마다 챙겨보는 프로그램이 바로 '천하무적 야구단'이다. 처음 시작할때만 하더라도 이 프로그램이 이렇게 성공하고 오래가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 이유는 천하무적..

법원과 검찰청사는 성역? 시위제한법 개정안 [내부링크]

법원과 검찰청 앞의 시위를 제한하는 내용의 법이 발의되었다. 이 개정안에 따르면 법원과 검찰청 주변에서 업무를 방해하는 시위에 대해 영장없이 검찰과 법원의 직원들이 시위물품을 철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말영화 시크릿, 2% 부족한 이야기 [내부링크]

차승원과 송윤아 주연의 영화 <시크릿>. <세븐데이즈>를 재미있게 본 사람들이라면 시크릿 개봉을 기다렸을 것이다. 세븐데이즈의 윤재구 감독이 시크릿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세븐데이즈에서 상영 내내 관객들..

검찰은 처벌받고 한명숙 전총리는 조사받고 [내부링크]

한명숙 전 총리가 곽영욱 전 대한통운 사장에게 불법자금을 받았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알려진 증거는 없고 오직 곽영욱 전 사장의 증언이 전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찰과 일부 언론은 한명숙 전 총리가 돈..

오세훈 서울시장, 비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내부링크]

광화문 한복판의 스노우보드 점프대, 겨울에 쫓겨난 철거민이 죽는 서울 오늘 광화문에서는 스노우보드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눈이 쌓인 설경에서 펼쳐지는 스노우보드 대회가 아닌 도시 한복판에서 대회가 열..

탈레반과 왜 싸워야 하는가? [내부링크]

우리가 왜 탈레반과 적이 되어야 하는가? 정부는 내년 여름부터 아프가니스탄에 300여명의 병력을 파병하기로 했다. 여기에 재건팀까지 합하면 500여명의 규모이다. 한국은 참여정부 시절 아프가니스탄에 파병을..

블로그로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기, 기부위젯설치 [내부링크]

12월, 연말입니다. 경제가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연말연시엔 개인마다 가족마다 여러가지 일들로 바쁩니다. 크리스마스와 신년 선물도 사고 연하장도 보내고 친구들과 술자리도 가지게 됩니다. 새해 맞이 일출도..

고양이 이해하기, 고양이가 봉투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가 봉투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 제프리 브라운 지음, 사나 옮김/애니북스 <고양이가 봉투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제목이 특이하다. 제목 그대로 고양이가 봉투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을 그린 108쪽짜리 만화책..

북한 신종플루 발생, 조건없는 지원해야 [내부링크]

북한 신종플루 발생, 조건없는 지원해야 북한에 신종플루가 유행하고 있다는 보도에 이어 확진환자가 9명이며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인도적 차원에서 조건없는 지원을 검토..

노무현 전 대통령은 왜 무현이가 되었을까?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과 관련된 언론기사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보게 된 인터넷 뉴스의 모습입니다.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들의 불행한 최후를 언급하면서 이명박 대통령 퇴임후의 모습은 어떨까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박..

연말 솔로탈출, 레이싱걸과 데이트하기 [엔크린 끝말잇기 위젯] [내부링크]

이제는 모터쇼에서는 레이싱걸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모터쇼인지 레이싱걸쇼인지 모르겠다는 비판도 있지만 어쨌든 레이싱걸들도 모터쇼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모터쇼에 가보면 인기있는 레이싱걸이 나오기라도..

뮤지컬 '퀴즈쇼' 관람후기, 대한민국 청춘들의 자화상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진행한 이벤트 뮤지컬 [퀴즈쇼] 초대 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요즘 부쩍 뮤지컬이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생겨서 티스토리 덕분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주말 일요일 예술의 전당 토월극..

세종시 수정을 찬성하는 보수단체들 집회 현장 [내부링크]

정부의 세종시 수정 추진은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정부와 한나라당은 그 시기만을 조절하고 있다는 언론의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야당과 많은 시민단체, 그리고 세종시로 인해 가장 피해와 상처를 입은..

영화 '뉴문' 3편의 예고편을 보다 The Twilight Saga: New Moon [내부링크]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을 다룬 영화 뉴문(new moon). 전편 트와일라잇에 이은 속편입니다. 같이 영화를 본 여자친구는 1편을 보고 갔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했고 저는 트와일라잇을 책으로도 영화로도 보지 않았..

복수노조 허용, 삼성 '무노조경영'원칙 무너지나 [내부링크]

정부와 경총, 한국노총의 합의로 복수노조 허용과 노조 전임자 임금 지급금지가 시행되게 되었다. 한국노총이 총파업을 운운했지만 저항은 커녕 노동자들을 배신함으로써 자신들의 어용이라는 것을 만천하에 드러..

남아공월드컵 조추첨 한국 B조(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그리스) [내부링크]

2010년 6월 11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되는 월드컵의 조추점이 끝났습니다. 남아공 월드컵엔 한국과 북한이 같이 출전합니다. 첫경기는 6월 11일 요하네스버그에서 남아공과 멕시코가 펼치게 되었습니다. 대..

아이폰 몰카주의? 스마트폰은 촬영음 없앨수 있는데 [내부링크]

언론보도에 따르면 국내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폰'이 카메라 촬영음 표준을 지키지 않았다고 한다. 카메라 표준음은 핸드폰을 이용해 이른바 '몰카'와 '도촬'이 성행하자 카메라 촬영시 소리가 나도록..

노회찬, 삼성X파일 무죄와 서울시장 출마 [내부링크]

떡값 검찰 폭로한 노회찬 대표 무죄 진보신당 노회찬 대표가 삼성 X파일 공판 2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다. 검찰이 기소한 이유는 삼성 X파일의 녹취록을 이용해 일명 '떡값 검사'의 실명을 공개했다는 것이다...

폭력의원 제명? 성희롱과 막말 국회의원은? [내부링크]

한나라당이 국회선진화 법을 발의했다. 법안의 주요한 내용은 국회내에서 폭력을 행사한 국회의원을 제명하는 내용이다. 사실 그동안 대한민국 국회는 그들만의 권력만을 위해 싸우는 모습을 보여왔다. 국민들은..

철도노조의 파업철회, 갈등의 불씨는 그대로 [내부링크]

파업은 끝났지만 오늘 철도노조가 파업을 철회했다. 아무래도 전방위적인 압박에 더 이상 버티기가 힘들었을 것이다. 예전 같으면 시민들의 불편에 파업을 하더라고 노사양측이 대화로 해결하려고(겉으로라도)하..

[광기] 폭력과 전쟁 그리고 광기, 라우라 레스트레포 [내부링크]

광기 - 라우라 레스트레포 지음, 유혜경 옮김/레드박스 남미는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곳입니다. 정복자들이 원주민들을 쫓아내고 식민지를 건설할때부터 유럽과 원주민 그리고 흑인들의 문화가 우어러져 독..

프로야구 선수노조 출범을 찬성한다 [내부링크]

철도 노조의 파업으로 인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보수 언론은 시민들의 불만은 크게 확대해서 보도하면서 연일 노동계를 공격하고 있다. 또한 노사가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중재해야할 정부는 오히려 노조에..

한국노총은 노동단체인가? 관변단체인가? [내부링크]

한국노총의 뿌리가 어떤지? 또 왜 어용의 길을 걸어왔는지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다. 그것만으로도 한국노총의 역사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수 있고 또한 얼마나 권력과 유착되어왔는지..

철도노조 파업과 이명박 대통령의 저렴한 노동인식 [내부링크]

철도노조의 파업으로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언론에선 연일 '지하철이 몇분 늦었다는 다느니' 또는 '화물 수송이 타격을 받고 있다'면서 파업으로 인한 피해를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왜 노..

2009년 LG트윈스 명예선수 이문세와 이문제 [내부링크]

LG트윈스의 2009 러브페스티벌이 29일 일요일에 열렸다. 2009년 명예선수인 이문세와 2008년 명예선수 공형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기사에 가수 이문세씨를 이문제로 소개하고 있다. 이문..

[세종시 수정] 한나라당 소속의 충남북도지사와 대전시장의 행보는? [내부링크]

세종시 수정에 대해 여론의 눈치만 보던 이명박 대통령이 드디어 공개석상에서 '원안'이 아닌 '수정'을 하겠다고 어제 말했다. 그동안 국무총리를 내세워 세종시 수정에 대한 여론을 지켜보던 이 대통령이 정면돌..

이명박 대통령 '지난 대선 세종시 공약은 거짓말' [내부링크]

정치인의 말은 대부분 거짓말이고 국민과의 신의도 저버린지 오래이다. 선거때마다 보수고 진보고 모두 서민 위하겠다고 하고 한표 부탁한다고 굽신굽신거리지만 막상 당선되면 똑같이 자신의 권력을 위해 이전투..

아이리스는 국세청에 있다? 한상률 게이트를 보며 [내부링크]

요즘 이명박 정부를 괴롭히는 것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 기존의 '4대강'과 '세종시'에 이어 이른바 '한상률 게이트'의 뇌관이 터진 것이다. 안그래도 어수선한 분위기인 정부와 한나라당은 당황스런 모습이다. 야..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간 블로그들은 개점휴업상태 [내부링크]

소문으로 듣던 티스토리 초대장 by keizie 티스토리는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유행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에 가입을 하고 싶어하지만 초대장이 없으면 가입할 수 없게 되어 있..

[성장소설] 나의 아름다운 정원, 심윤경 [내부링크]

후배에게 책 한권을 선물 받았습니다. 선물이라면 뭐든 좋지만 저는 선물중에 책이 제일 좋더군요. 책장을 넘길때마다 준 사람도 생각나고 또 다른 사람에게 기증이나 선물을 할 수도 있는 친환경적인(?) 선물이..

'국민권익위'인가 '이재오 권익위'인가?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실세중의 실세로 알려진 인물이 이재오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입니다. 지난 18대 총선에서 문국현 전 창조한국당 대표에게 고배를 마신후 재기를 모색하다가 이도저도 안되자..

이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보다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라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가 27일 MBC에서 밤10시에 방송된다고 한다. 이 대통령이 국민들과 어떤 대화를 나눌것인지는 모르겠다. 들려오는 이야기로는 '세종시 수정'문제와 관련하여 입장을 표명할 것이..

KBS 김인규 사장 출근성공 모습들 [내부링크]

KBS 노조가 김인규 사장이 취임하면 총파업에 나서겠다고 경고했음에도 이명박 대통령은 김인규 사장을 임명했습니다. KBS가 사무실 근처라서 점심시간 짬을 내어 KBS로 가봤습니다. 울타리엔 노조의 현수막이 김..

KBS 김인규 사장 노조원 저지 뚫고 출입성공 동영상 [내부링크]

KBS 김인규 사장이 노조원들의 저지를 뚫고 출입에 성공했습니다. 사측 간부들이 양쪽으로 도열을 하고 용역 경비들이 위아래에서 동시에 치고나와 김인규 사장을 출입시켰습니다. 노조원들은 저지했지만 인원이..

아이폰은 정말 공짜폰일까? [내부링크]

소문만 무성해서 일명 '다음달폰'이라고 불리던 '아이폰'이 드디어 출시되었다. 예약판매 첫날 1만5천대가 판매되었다고 한다. 일부에선 벌써부터 '아이폰 대박' 조짐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아이폰이 대박이 될지..

이건희 전 삼성 회장 크리스마스 사면복권이 웬말?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연말은 어려운 경제위기와 어두운 사회분위기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연말과 크리스마스의 연례행사가 있다. 바로 특사이다. 빈번한 특사로 인해..

비파라치? 정부가 할일을 왜 파파라치에게 맡기는 걸까? [내부링크]

소방방재청에 따르면 내년부터 이른바 '비파라치'제도를 도입한다고 한다. 비파라치는 건물의 비상구에 물건을 쌓아놓는 불법행위를 신고하는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낡은 상가건물들을 돌아다니..

엠넷 아시아뮤직어워드(MAMA)엔 아시아가 없다. [내부링크]

주말 텔레비전을 보면서 평소 습관처럼 채널을 이리저리 돌렸습니다. 무한도전도 재밌어 보이고, 천하무적 야구단도 재밌어 보였는데 오늘은 MNET에서 해주는 아시아뮤직어워드(MAMA)가 눈에 들어와 보고 있습니..

미니스피커백으로 야외에서도 음악을 듣자 [내부링크]

자전거를 탈때나 등산을 할때 음악을 듣는분들이 많습니다. 이어폰을 귀에 꼽고 신나는 음악이나 라디오를 들으면서 레저활동을 하면 혼자 하더라도 지루하지 않아 좋습니다. 하지만 이어폰을 꼽고 음량을 크게 듣..

유시민'청춘의 독서', 20대가 읽어야 할 책 [내부링크]

누구나 삶의 방향을 이끌어준 책이 있을 겁니다. 저는 초등학교때 읽은 삼국유사와 삼국사기 그리고 군대시절에 읽은 태백산맥과 아리랑이 지금까지 저의 가치관을 형성시키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책입니다. 대학..

KBS 사장, 토사구팽 이병순, 낙하산 김인규 [내부링크]

KBS 신임사장으로 김인규씨가 선정되었다. 김인규씨는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후보시절 언론특보를 지낸 인물이다. 때문에 KBS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많은 우려가 나오고 있다. KBS 노조는 낙하산을 저지하겠다며..

용산참사에서 만약 일본인이 죽었다면, 부산사격장 화재를 보며 [내부링크]

부산 사격장 화재로 많은 일본인이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했다. 타국에서 관광하러 왔다가 봉변을 당한 일본인들과 그 가족 그리고 일본 국민들은 분노와 안타까움이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의 안전불감증은 비단 이..

쿨하고 후레쉬하게 가격담합한 소주업체들 [내부링크]

Soju!! by Jaako '쿨, 후레쉬' 알게 모르게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접하는 단어이다. 어디에서? 바로 술집에서 말이다. 여성 톱스타를 내세운 소주 광고의 문구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소주는 서민들의 일상에서 빼..

아프가니스탄 파병, 재건과 평화유지인가? 침략인가? [내부링크]

정부의 아프가니스탄 재파병 움직임이 구체화되고 있다. 이명박 정부는 미국의 요청을 받아들여 아프가니스탄에 재파병을 고려했고 아프가니스탄 재건과 평화를 위해 파병을 계획하고 있다. 표면적으론 아프가니스..

책갈피추천, 나무인형 원숭이 책갈피 [내부링크]

후배에게 책을 선물받으면서 책갈피도 같이 선물을 받았습니다. 원숭이 모양의 나무인형 책갈피인데 너무 귀엽워서 소개해봅니다. 저는 책을 읽을때 지금까지 읽은곳을 책장을 접어서 표시하거나 주변의 얇은 것을..

농민대회, 여의도에 농민들이 모인 이유 [내부링크]

지금 이시각 여의도에선 농민대회가 치뤄지고 있다. 아침부터 여의도는 경찰버스가 가득하다. 중요 길목마다 경찰버스를 이용해 가로막고 있다. 신자유주의의 노골적인 공세는 대한민국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

TV 방청객체험, 웃고 박수치는 일이 이렇게 어려울줄이야 [내부링크]

IMG_4758 by Meryl Ko TV를 보면서 방청객들의 과도한 웃음과 박수 소리가 귀에 거슬리기도 하고 프로그램 분위기 띄우려고 참 노력한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예전에는 '유머1번지' 같은 프로그램은 기계적인 웃음..

알라딘 ttb 11월 광고수익 공개 [내부링크]

10월말부터 알라딘 ttb 통계가 말썽을 부려 11월 초까지 통계보기가 안되었습니다. 때문에 하루에 얼마의 클릭이 일어나는지 알수가 없었던 조금은 답답한 시간이었습니다. 1주일이 넘는 작업끝에 다시 통계보기..

그들의 무덤은 구름속에, 엄마가 들려주는 아우슈비츠 학살 이야기 [내부링크]

많은 약소민족들이 제국주의 국가들에게 탄압을 받고 많은 사람들이 학살을 당했습니다. 특히 전쟁이라는 이름아래 많은 사람들이 죽어갔습니다. 이는 먼나라의 이야기도 아니고 먼 옛날의 이야기도 아닙니다. 대..

샘터분식, 홍대에서 사는 사람들의 일상은 어떤 맛일까? [내부링크]

다큐멘터리 독립영화 '샘터분식'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샘터분식은 홍대에서 살아가는 세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공통점이 전혀 없을것 같은 세사람(분식점 사장님, 힙합랩퍼, 시민운동가)의 이야기입..

장애연연금을 준다는데 왜 장애인들은 거리로 나왔을까 [내부링크]

어제 오늘 많이 추워졌습니다. 새벽에 친구들과 술잔을 기울이는데 서울에 첫눈이 내리더군요. 어제 일때문에 잠시 여의도에 갔었습니다. 일을 마치고 빌딩 사이를 걷는데 추운 날씨에 천막농성을 하는 분들이 있..

2012, 2012년 지구의 종말이 온다면 [내부링크]

따끈따끈한 개봉영화. '2012'를 보고 왔다. 인터넷엔 2012년에 지구가 멸망할거라는 이야기가 떠돌고 미국의 NASA에선 터무니없는 이야기라고 했다는 기사도 나올만큼 지구멸망에 관한 이야기는 언제나 화젯거리..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레고 Star Wars7753' [내부링크]

이제 크리스마스도 한달 조금 넘게 남았습니다. 세상은 어렵고 우울한 소식들만 들려오지만 어쨌든 연말은 따뜻한 분위기가 나기 마련입니다. 크리스마스엔 연인과 가족과 함께 보내게 됩니다. 가족들중에 어린..

조중동의 마은혁 판사 흔들기와 신영철 대법관의 버티기 [내부링크]

오늘자 중앙일보 1면엔 <법, 이념 앞에 길을 잃다>라는 다소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가 있었다. 멀쩡한 신문이었다면 신영철 대법관에 대한 기사였겠지만 이 기사의 주인공은 마은혁 판사다. 조중동은 연일 마은혁..

4대강 살리기, 살림살이 좀 나아지겠습니까? [내부링크]

점심을 먹고 우체국을 다녀오는데 집회를 하더군요. 사무실이 국회 앞이라 집회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오늘은 무슨 집회를 할까 궁금하던참에 유인물과 사진의 화분을 나눠주더군요. 보통 다른 집회라면..

미수다 '루저'발언과 한국 여대생 [내부링크]

어젯밤 미수다의 '루저'발언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키작은 남자는 루저라고 말한 본인은 대본대로 이야기 했을뿐이라며 한발 물러났습니다. 하지만 달아오른 여론은 쉽게 식지 않고 있는것 같습니..

두산그룹 회장과 노동자, 그리고 자살과 분신 [내부링크]

11월초 두산그룹의 박용오 전 회장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두산그룹 경영권을 둘러싼 형제들의 다툼으로 인해 박용오 전 회장은 경영일선에서 물러나야 했고 그룹에서 쫓겨나 건설회사를 운영중이었다. 하지..

정운찬 총리는 세종시 전담 마크맨? [내부링크]

대통령의 명(命)을 받아 행정 각부를 통괄하는 대통령의 제1위의 보좌기관. 네이버 사전에서 찾아본 국무총리의 정의이다. 우리나라에선 대통령의 힘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총리라는 자리의 위상이 약해보이는..

하워드진의 살아있는 미국역사 [내부링크]

주말에 비도오고 특별한 약속도 없어서 읽다만 책을 집어들었습니다. 지난 5월에 산 책을 지금에서야 다 읽게 되었네요. 중간중간 다른책들을 읽어서 뒷전으로 밀려나기도 했고 조금씩 천천히 읽었기 때문이기도..

여의도를 가득메운 한국노총의 노동자대회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한국노총을 신뢰하거나 좋아하진 않습니다. 한국노총의 출발부터 어용노조였고 수많은 사례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가깝게는 지난 대선에서 한국노총은 이명박 후보를 지지했습니다. 노동자들이 자신..

국회의사당의 가을 풍경 그리고 민들레 [내부링크]

오늘 일이 있어서 여의도에 있는 사무실에 나왔습니다. 평소 주말 여의도는 텅텅비어 있는 유령도시 같지만 오늘은 주말 오전인데 사람들이 많네요. 특히 경찰들이 많이 보입니다. 길가마다 경찰버스가 주차되어..

편한 의자와 누군가를 불편하게 만드는 의자 [내부링크]

오늘 종로에 교육이 있어 점심을 혼자 먹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받다가 점심시간이 되어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는 사람도 없고해서 근처 편의점에서 샌드위치와 음료를 사서 공원 벤치에 앉았습니다. 샌드..

내 친구는 왜 연애를 못할까 [내부링크]

What a sweet portrait by keizie 제 주변엔 유난히 연애를 못하는 선후배나 친구가 많습니다. 마지막 연애 이후 몇년동안이나 솔로로 지내는 친구도 있고 이십대 후반이 되도록 그 흔한 연애 한번 못해본 친구도..

혼타코리아 SRC110 시승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혼다코리아에서 SRC110 스쿠터를 선보였습니다. 전 모델 SRC100보다 연비가 리터당 45km에서 52.9km로 30%가 좋아졌습니다. 배기량도 108cc로 늘어나서 힘도 좋아졌습니다. 가격은 239만원이라고 합니다. 스쿠터..

홍석천의 2002 월드컵 발언,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내부링크]

어제 강호동 이승기의 토크쇼 '강심장'에서 논란이 될 만한 내용이 방송이 되었습니다. 바로 배우 홍석천의 '2002 월드컵'관련 발언이었습니다. 발언의 내용은 홍석천이 '2002년 월드컵 16강 진출의 도우미'였다는..

노회찬 삼성X파일 재판, 헌재의 미디어법 판결과 같아지나? [내부링크]

얼마전 미디어법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두고 말이 많았다. 분명 미디어법은 절차상 문제가 있는데 법의 효력은 있다는 황당한 판결이었다. 상식을 가진 일반인들은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판결이었다. 때문에..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자전거여행-서울,수도권 편 [내부링크]

자전거타기 열풍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전거타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제 막 자전거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떤 자전거를 골라야 할지, 갖추어야 할 장비들은 무엇이 있는지 모르기 마련..

잘못된 한글표기 <가꾸가서 읽어 보세요> [내부링크]

동네 전자제품 판매점의 홍보전단지 나눠주는 곳에 <가꾸가서 읽어 보세요>라고 적혀 있더군요. 발음 그대로 글자를 적어놔서 촬영해봤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왕래하는 곳의 판매점이라 일부러 소리나는 대로..

옴니아2 아몰레드 체험단 신청 [내부링크]

스마트폰인 삼성 애니콜의 <옴니아2 아몰레드>가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세티즌에서 진행하는데 활동결과에 따라 옴니아2 아몰레드를 증정하거나 할인구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하네요. 저도 신청은 했는데..

수락산 단풍 등산 (장암역 석림사 코스) [내부링크]

노랗고 빨간 단풍이 든 산을 TV와 사진으로만 볼수 없어서 주말 산행을 준비했습니다. 혼자보단 둘이 둘보단 여럿이 가는게 좋을것 같아서 같이 갈 친구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대학교 동기와 후배들과 함께 서울..

세종시, 양치기 소년된 이명박 대통령과 정운찬 총리 [내부링크]

세종시 논란이 시간이 가면 갈수록 풀리기보다는 꼬이는 것 같습니다. 정운찬 총리가 논란에 군불을 지피더니 박근혜 의원과 이명박 대통령이 가세하면서 여당 내부에서조차 찬반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10월 28일..

네이트온 메신저피싱, 직접 당해보니 속수무책 [내부링크]

요즘 각종 기기를 활용한 피싱 사기사건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속아본적이 없는데요. 가끔 핸드폰으로 우체국 택배를 가장한 피싱전화가 와도 그냥 끊어버리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메신저 피..

엘르엣진으로 멋진 가을 남자가 되어 보자 [내부링크]

가을, 남자가 외로움을 타는 계절이라고 합니다. 솔로들에겐 잔인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거리에 나가보면 다들 연인들인데 난 떨어지는 낙엽만 보고 있자니 외로움을 느끼게 되죠. 올 겨울 크리스마스도 혼자 보내..

아이폰/아이팟터치 충전젠더 ibob TTA 24핀 사용기 [내부링크]

아이폰 출시 관련 소식들때문에 어느때보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 대한 관심이 높은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있는데 기능면에서는 다 좋은데 충전이 좀 불편합니다. 애플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충..

자전거가 다니지 못하는 공주시의 자전거도로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그야말로 자전거 열풍입니다. 청와대의 대통령부터 동네의 꼬마와 어르신까지 자전거 타기가 신종플루처럼 대유행하고 있습니다. 그 유행에 발맞춰 각 지자체들도 저마다 자전거도로 건설과 자전거 보..

공주교도소로 가는 노란은행나무 단풍 가로수길 [내부링크]

빨갛게 노랗게 단풍이 지는 계절 가을입니다. 전국 곳곳에 아름다운 단풍이 있는 산과 길이 많이 있습니다. 유명한 곳들은 사람들로 넘쳐나죠. 저도 이번 주말엔 친구들과 산에 오르기로 했는데요. 엊그제 촬영한..

시골집 처마밑 가을이 익어가는 풍경, 충남 공주 [내부링크]

주말에 시골(충남 공주)에 다녀왔습니다. 시골집엔 할머니 혼자 계시는데 가끔 주말에 가면 도와드려야 할 일이 많습니다. 특히 가을은 수확의 계절답게 이것저것 해야할 일이 많죠. 1년동안 정성들여 키운 갖가..

쥐 잡은 고양이 사냥꾼 [내부링크]

주말에 할머니도 만나뵙고 주렁주렁 달린 감도 딸겸해서 시골집에 다녀왔습니다. 시골엔 파리와 쥐가 많죠. 어려서부터 시골에 살아서 그런것들을 봐도 크게 놀라거나 지저분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꺼림직한건 사..

패떴은 다큐가 아니라 쇼, 김종국 참돔 낚시 논란을 보며 [내부링크]

리얼버라이티 쇼라고 불리우는 '1박2일'과 '패밀리가 떴다'가 조작 논란이 일고 있는 모양이다. 1박2일은 퀴즈의 오답이 문제가 되고 있고 패밀라가 떴다는 가수 김종국의 낚시가 문제가 되고 있다. 1박2일과 패..

황우석 논란, 과정보다 결과를 중요시하는 사회 [내부링크]

국회앞 의원회관쪽 건널목엔 1인시위 하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자주 볼수 있는 1인시위자는 단연 황우석박사를 지지하는 분들의 1인시위입니다. 생업을 포기하고 한사람의 과학자를 위해 수년..

지자체통합 득일까 독일까? 공주시와 부여군 통합논란을 보며 [내부링크]

주말을 맞이해 고향(충남 공주)으로 내려왔다. 서울에 있을땐 중앙언론만 봐서 그런지 고향에 '세종시' 관련 문제가 단연 화제일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공주고속버스터미널에 내리자마자 바뀌었다...

아이팟터치로 블로그에 글쓰기 [내부링크]

아이팟터치로 글쓰기 지난번에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용 티스토리 어플이 나왔다는 글은 쓴적이 있었는데 포스팅다운 포스팅은 오늘이 처음이다 뭐 다좋은데 터치 자판이 너무작아 글적는데 너무 오래걸리고 오타도..

기아와 SK의 한국시리즈, 왜 잠실야구장에서 하나? [내부링크]

요즘 KIA와 SK의 한국시리즈가 따분한 나의 일상에 즐거움을 주고 있다. 오늘은 고향집에 일이 있어 밖에서 돌아다니느라 한국시리즈 중계를 보지 못했다. 여자친구가 틈틈히 문자를 보내줘서 대강의 경기 흐름은..

광화문 광장, 소통의 공간인가 간섭의 공간인가 [내부링크]

광장을 소통의 공간이라고들 한다. 내가 생각하는 광장은 신나게 뛰어놀고 이야기하고 앉거나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한다. 대학 캠퍼스의 자유분방한 잔디밭처럼 말이다. 둘러앉아 이야기도 하고 게임..

한나라당의 자만과 민주당의 오만 [내부링크]

민주당의 오만 10월 28일 치뤄지는 재보궐 선거(경남 양산, 수원 장안, 안산 상록, 충북 증평 괴산 음성 진천)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많은 이들이 민주주..

미니 생수기, 책상위에 올려놓는 캐릭터생수기 [내부링크]

하루에 물을 2리터정도는 먹어줘야 몸에 좋다고들 합니다. 2리터, 충분히 먹을수 있을것 같지만 말이 쉽지 실제 해보면 어렵습니다. 매번 체크해가며 챙겨먹는것도 어렵고 사무실에 있다보면 생수통 있는곳까지 가..

이명박과 허경영의 공통점, 비판언론 재갈물리기 [내부링크]

작년 촛불집회가 끝나고 언론과 시민단체들은 각종 고소고발을 당했다. 집회를 주도했던 시민단체야 그렇다쳐도 촛불집회와 광우병에 대한 보도를 했던 언론마저 고발을 했다. 특히 MBC의 시사프로 '피디수첩'은..

10월28일 재보궐선거, 투표 참여로 민주주의 꽃을 피우세요. [내부링크]

흔히 '민주주의 꽃은 선거'라고 말합니다. 대의 민주주의 제도에서 나와 지역을 대표하는 인물을 뽑는 선거를 그만큼 중요하고 뜻깊은 일이라는 것이겠죠. 한국인만큼 정치에 관심을 가진 국가의 국민들도 드물다..

음속으로 나는 새 출현 [내부링크]

연평도에서 비행물체가 남하하는 것이 레이다에 잡혀 전투기가 출격하고 사격을 했는데 알고 보니 새떼였다고...... 뉴스(새떼에 발칸포 쏜 軍-한국일보)가 나왔다.  20여년 전 연평도에 근무할 때의 레이더랑 바..

농협희망체 무료 폰트 다운받기 [내부링크]

농협에서 무료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1월부터는 농협 홈페이지도 가독성이 좋은 웹폰트로 바뀐다고 하는데 거기에 쓰일 웹서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협 홈페이지(http://banking.nonghyup.com)에..

세종시 건설을 약속한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들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님,'타협 안된다'라는 말보다 '적절한 사과' 먼저 하세요 세종시 논란이 좀체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이명박 정권이 취임하면서부터 세종시가 과연 원..

서울디자인올림픽 2009를 다녀온 소감 [내부링크]

서울디자인올림픽 2009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도 했었는데 개인 사정때문에 관람하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오늘 주말을 맞이해서 다녀왔습니다. 여자친구가 관련업종에서 일을 하고 있고 저도 디자인에 대해 관심..

허경영이 이명박 대통령보다 낫다? [내부링크]

허경영은 그냥 거짓말쟁이 환자일뿐 이전부터 이른바 '허경영 신드롬'에 대해서 마음이 불편했다. 그가 재미있다거나 새롭다거나 진심인지 장난인지 몰라도 그가 정치인으로 성공해야 한다거나. 또는 차라리 허경..

듣보잡, 잡것은 우리 주변에 널려 있다. 왜냐면 우리 스스로가 잡것이기 때문이다. [내부링크]

듣보잡 잡것은 우리 주변에 널려 있다. 왜냐면 우리 스스로가 잡것이기 때문이다. 듣도 보도 못한, 정통성 부족한 사람들이 힘으로 뒤흔들어 놓은, 근대국가 이념과도 관련 없고 민본주의 전통과도 상관없는, 말..

이종범이 기아타이거즈에 없었다면 (한국시리즈 1차전을 보고) [내부링크]

기아타이거즈가 2009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접전 끝에 SK를 이겼다. 경기 내내 중계를 보며 마음을 졸이며 기아를 응원했다. 사실 나는 한화이글스의 팬인데도 말이다. 지난 베이징올림픽 결승이나 WBC 일본전 처..

헤어드라이기, 유닉스(UN-1551N) 이온발생으로 모발보호 [내부링크]

현대인에게 필수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노트북? 핸드폰?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침마다 필요한 것이 바로 헤어드라이기입니다. 머리를 말리거나 스타일링을 위해 헤어드라이기는 필수입니다. 저는 헤어드라이기를..

여인숙 매매가격이 삼천오백원? [내부링크]

아주 낡은 건물이죠. 겉보기에도 건축된지 오래된 건물로 보입니다. 간판도 페인트로 그린 것입니다. 화면엔 안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연필로 선을 그어놓고 그린것인데 아주 정감있습니다. 대문은 부서져있고 문..

자격미달 경찰 "채증하면 시비걸거야. 그럼 검거해" [내부링크]

국정감사장에서 밝혀진 서울경찰청 고위 간부들의 무전기 녹취록을 보면 경찰의 수준이 어떠한가 보여주고 있다. 나름 어렸을때부터 엘리트코스를 밟아 경찰의 고위 간부가 된 그들의 무전 내용은 이런 사람들과..

블로그 수익공개, 알라딘 ttb와 다음 애드클릭스 [내부링크]

오늘은 15일. 매달 15일은 알라딘 ttb와 다음 애드클릭스의 수익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먼저 알라딘 ttb의 9월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클릭수는 269번으로 지난 8월달보다는 조금 낮아졌습니다. 책에 관한 이..

역사와삶 독서대회, 민주주의와 열사를 만나다 [내부링크]

책을 몇권 받았습니다. 무료로 받은것인데 착불 배송비(2,500원)만 내면 얻을수 있습니다. 책은 제5회 '역사와삶 독서대회'에서 에서 준 것입니다. 추천도서인 '시대의불꽃'중에서 몇권을 받은 무료로 받은 것입..

가난뱅이의 역습, 가난은 죄가 아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이란 부지런하고 돈이 숭배되는 나라에선 가난이 죄다. 가진것 없는 그 자체로 죄가 된다. 가진것 없어서 차별당하고 인간이하의 취급을 받는 사회가 바로 대한민국이다. 하지만 가난이 어찌 죄인가. 사회..

페임(fame 2009), 영화보다 OST가 더 빛나는 [내부링크]

영화 페임(Fame, 2009)을 보고 왔습니다. 개봉한지 좀 되었고 인기도 별로 영화평도 그다지 좋지 않아서 망설였지만 이런류의 영화를 좋아하고 기본은 하겠지 하고 보러 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냥그런 영..

대한민국 전도 지도 다운받기(A0, A2, A3, A4 사이즈) [내부링크]

요즘은 지도 서비스가 무료도 아주 수준높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예전엔 유료 아니면 구글의 해상도 낮은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는데 다음과 네비버 그리고 파란의 지도 서비스는 아주 수준이 높습니다. 특히 다음..

손석희도 하차위기, 이유는 '고비용' 그럼 유재석은? [내부링크]

손석희 교체이유는 '고비용' 그렇다면 무한도전의 유재석과 박명수부터 교체해야 KBS '스타골든벨'의 김제동에 이어 MBC '100분토론'의 손석희마저 교체될 운명에 처했다. 각종 언론에서 교체설을 비중있게 다루..

기대수명계산기, 나는 몇살까지 살 수 있을까? [내부링크]

당신은 몇살까지 살고 싶습니까? 100년전 조선시대보다 2~3배나 평균수명이 늘었지만 아직도 인간은 더 오래 살고 싶어하죠. 개인적으로 저는 무조건 오래 살기보다는 남들사는것만큼 살면서 조금이라도 더 행복..

김제동 하차, 다음 타겟은 전국노래자랑 송해? [내부링크]

너무 오랫동안 했다? 개인적으로 방송인 김제동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다. 내겐 많고 많은 MC중에 한 사람일 뿐이었다. 사투리 억양이 섞인 진행이 어색하기도 하고 거슬리기도 해서 그리 좋은 인상은 아니었다...

누구의 연인도 되지마라, 김현진의 B급 연애 탈출기 [내부링크]

주말에 제천에 일이 있어 기차를 타고 다녀왔다. 가기전 짐을 챙기며 가방에 넣은 책이 바로 김현진의 <누구의 연인도 되지마라>라는 책이다. 김현진의 책을 읽은건 이번이 처음이지만 김현진이라는 이름은 익히..

중앙선관위에서 선거정보도 찾고 아이팟도 받자 [내부링크]

요즘 언론을 보면 온통 10월 28일에 있는 재보궐선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누가 공천을 받았다' '어떤 후보들끼리 단일화를 한다' 온통 선거 소식입니다. 총선도 아니고 재보궐선거임에도 불구하고 여러곳(5곳)..

국정감사 기간의 국회앞 1인시위 풍경들 [내부링크]

국회는 요즘 국정감사 기간입니다. 뉴스에서도 연일 국감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는데요. 여당은 정부 방어하기에 야당은 공격하기에 바쁩니다. 국감을 통해 정부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하기도 요즘은 정쟁의 장으로..

한글날 포털사이트 로고 모음 [내부링크]

2009년 10월 9일 한글날입니다. 평소에 한글을 아끼고 보전해야 하는데 대한민국엔 외래어와 이름모를 외계어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한글날 563돌을 기념해서 각종 인터넷 사이트마다 한글날 기념로고를 선보였습..

보훈회관에 걸린 두 개의 현수막, 보훈 개편 반대 vs 대북지원 반대 [내부링크]

오늘 점심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받은 돈을 웨스턴유니언으로 받기 위해 여의도의 기업은행을 찾아갔습니다. 기업은행 지점 위치를 잘못 찾아 조금 더 갔는데 건물에 현수막에 걸려 있어서 유심히 쳐다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언으로 수익 환전하기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를 환전했습니다. 사실 한달전에 수표로 100달러가 약간 넘는 금액을 받았지만 곧이어 웨스턴유니언으로 받을 수 있다는 희소식이 들려와 수표 환전은 포기하고 웨스턴유니..

한RSS 디렉토리 등록 [내부링크]

한RSS 디렉토리 <개갈안나는블로그>를 한rss로 구독해주시는 분이 오늘자(10월8일)로 37분입니다. 딱히 rss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도 다른 블로그의 rss를 구독할때 부분공개는 번거러운 면이..

부적절한 정몽준의 '월드컵 16강 병역혜택' 발언 [내부링크]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가 아직도 축구협회 회장인지 여당의 대표인지 헷갈리나보다. 정몽준 대표는 이윤성 국회부의장, 허정무 국가대표 감독, 조중현 축구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파 선수들과 오찬을 했다...

자전거 헬멧 필모리스 F575, 머리 큰 분들에게 권함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면서 중요한 헬멧이 없었는데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무엇을 살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필모리스(FEEL MORYS)의 F-575를 구매했습니다. 자출사 까페의 구입기등을 보며 선정했는데 처음엔 HJC의 블리츠와..

삥뜯는 청와대, 통신3사에 250억원 요구 [내부링크]

과거 군사독재정권 시절엔 청와대가 돈을 요구하면 갖다 바쳐야 했다. 거부했다가는 그룹 전체가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지는 시대였다. 하지만 민주화 과정을 거치면서 대놓고 돈을 요구하는 시대는 지나갔다(아니..

21만원의 원고료,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 [내부링크]

내 통장의 오늘자 입금사항이다.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충청지역 일간지 충청투데이에서 입금된 9월 원고료 21만원이다. 개갈안나는블로그에 쓴글이 총 4번 지난달 충청투데이 지면에 실렸는데 생각치 못한 거금(..

삼성디카 VLUU WB5000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카메라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분야에선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부가가치 시장인 DSLR 시장에서 삼성은 이름..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티스토리 어플로 포스팅하기 [내부링크]

추석 연휴를 마치고 서울로 올라와 심심한 마음에 아이팟터치로 시간을 때우던 중에 티스토리 어플이 생겼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바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전에도 티스토리를 모바일(2009/05/16 - [..

추신수 20-20클럽 가입과 해결안된 병역문제 [내부링크]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의 외야수 추신수가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풀타임으로 출전한 첫해인 올해 호타준족의 상징인 20-20클럽에 가입했고, 타율도 현재 3할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0클럽 가입은..

정운찬과 원희룡, 용산참사 유가족 방문과 한나라당 쇄신특위 [내부링크]

한나라당엔 이상한 계파가 있다. 친이도 아닌 그렇다고 친박도 아닌 이상한 계파이다. 이들은 한나라당이 위기에 처했을때 나타나 얼굴마담 노릇이나 화제를 전환하고는 사라지는 역할을 맞고 있다. 이들은 바로..

고마나루 전국향토연극제, 공산성에서 펼쳐지는 향토예술 [내부링크]

 충남 공주에서는 매년 '고마나루 전국향토연극제'가 열립니다. 올해 6회를 맞는 고마나루 전국향토연극제는 지역의 숨겨진 토속적인 소재를 '연극'이란 매개로 작품화한 향토성 짙은 굿을 주제로 한 작품을 개발..

세종시 반대하는 한나라당 소속의 이완구 충남도지사 & 박성효 대전시장 [내부링크]

정치인에게 추석을 비롯한 명절은 대목 그 이상이다. 추석민심이 바로 표심이기 때문이다. 흩어져 있던 친척과 이웃들이 모여 술한잔 기울이면서 하는 이야기중에 정치 이야기는 빠질 수 없는 메뉴이다. 지역 현안..

추석, 각 정당(한나라, 민주, 민노, 선진)의 추석 인사 [내부링크]

추석입니다. 모든게 풍성해지는 수확의 계절에 있는 명절 추석인데 다들 그렇지만은 않은것 같아 마음이 무겁네요. 올한해 참 많은 일들이 있었죠.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충격적인 일들이 하도 많아서 이제 왠만..

체험단이 떳다, 중소기업 제품 리뷰 블로거 모집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된 재미가 바로 각종 리뷰입니다. 영화, 책, IT제품 등을 남들보다 먼저 보거나 써보고 후기를 작성하는 것은 큰 재미이자 블로그를 하게 만드는 원동력중에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통한 마케..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코리아컵 종이비행기 대회 [내부링크]

어릴적에 종이비행기 많이 접어서 날렸습니다. 종이만 있으면 혼자 또는 여럿이 놀 수 있는게 종이비행기라 심심할때 아주 좋은 놀이 도구였습니다. 아주 어릴적에도 가지고 놀았지만 고등학교때까지 종이비행기..

G20 정상회의 유치로 한국도 선진국? [내부링크]

 난데 없는 선진국 타령이다. 이명박 대통령이 미국 피츠버그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를 다녀온뒤 연일 언론보도에서 내년 G20 정상회의 유치와 그 성과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정상회의를 유치함으로..

추석 TV 특선영화 편성 프로그램표 [내부링크]

제 블로그 필명은 흑백테레비입니다. 필명에 맞게 오늘은 추석특선영화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추석 개봉영화는 아니고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TV로 볼 수 있는 특선영화를 정리해봤습니다. 예전엔 매번 똑같은 영화..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배포 완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한겨레 신문의 오타, 함양을 함평으로 [내부링크]

9월 28일자 한겨레 신문을 보다가 오타를 발견했습니다. 미디어오늘등의 인터넷 신문들에선 오타를 발견하기 쉬운데 소위 조중동을 비롯한 한겨레와 경향에선 오타찾기가 힘든데 오랜만에 발견한거 같습니다. 엄..

추석 교통정보 고속도로, 국도, 철도, 공항, 대중교통, 여객선 [내부링크]

민족의 명절인 추석이 이제 이번 주말입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지들을 만날 마음에 기분이 설레이기도 하고 한편으로 짧은 연휴기간에 고향다녀올 생각하면 답답하기도 합니다. 이번 추석은 공식 연휴가 3일밖..

여의도한강공원 플로팅스테이지에서 본 낭만유랑악단의 공연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한강르네상스 사업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는것 같습니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둔 오세훈 서울시장의 역작인데 많이 바뀌고 새로 생긴것들도 많지만 르네상스라고 할만큼의 사업은 아닌것..

세종시 원안통과 촉구 시위와 정운찬 총리 임명동의안 통과 [내부링크]

국회에서 점심을 먹고 나오는데 국회본청쪽에서 시위소리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게 보였습니다. 무엇때문에 사람들이 모여 시위를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산책도 할겸 본청 앞으로 가보았습니다. 가까..

국회 전기차, 페라리 경찰차 부럽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얼마전 마포경찰서에 슈퍼카 경찰차인 페라리 순찰차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비록 이벤트라 실제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경찰차는 아니었지만 고급 외제차 경찰차는 뉴스거리였습니다. 하지만 페라리 경찰차..

전국 수능1위 공주시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지난 번에 쓴 글(2009/09/24 - [삐뚤한 시선] - 수능 전국1위 공주시 학생들은 과연 행복할까?)이 다음베스트에 선정되고 다음(DAUM)메인에도 노출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 방문도 해주시고..

수능 전국1위 공주시 학생들은 과연 행복할까? [내부링크]

전국에선 유명하지 않을지 몰라도 충남에서 공주시는 교육의 도시로 불리운다. 충남에서 부여와 함께 백제의 수도였고 대전으로 도청이 이사가기전까지 충남의 중심지였다. 지금은 아산, 천안, 서산등이 큰 도시..

버려진 담배꽁초와 버려진 양심, 신촌로터리 [내부링크]

담배를 끊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아직은 담배를 피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과 여성들이 담배 피는 인구가 많이 늘고 있다는데 건강도 문제지만 그에 따른 사회적비용도 만만치 않습니..

통합공무원노조가 정치적? 오히려 정부가 정치적 [내부링크]

통합공무원노조(전국공무원노조, 민주공무원노조, 법원공무원노조)의 출범을 두고 정부의 탄압이 시작되었습니다. 공무원노조의 통합과 상급단체로 민주노총을 택한 것은 법적으로 아무런 하자가 없습니다. 때문..

정운찬 총리 지지선언, 전국상습불법탈법자연합 [내부링크]

정운찬 총리 후보자 인준 문제로 국회가 다시 시끄럽습니다. 민주당은 의원총회를 열어 당론으로 인준을 반대하고 다른 국무위원인 이귀남, 임태위, 백희영 후보자에 대한 지명도 철회하라고 했습니다. 반면 한나..

새단장 여의도한강공원에 크레인 현수막 시위 [내부링크]

수확의 계절 가을은 풍성하기 마련입니다. 추석엔 가족들도 한자리에 모이고 맛있는 각종 과일과 음식들이 반겨주죠. 하지만 오늘 아침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니 경제상황이 안좋아져 임금체불이 많이 늘었다고..

윈도우7 정품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기회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통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7 런칭파티를 여는데 블로거 777명을 초청한다고 합니다. 파티뿐만 아니라 참여자 전원에게 윈도우7 정품을 주고 기타 경품을 더 준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

아현동 부침개, 비오는 날 막걸리와 전이 생각날때 [내부링크]

어제 낮엔 가을비가 내렸습니다. 추적추적 내리는 비를 보니 어제는 왠지 막걸리와 부침개가 땡기더군요. 저녁에 부침개에 막걸리 한잔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마침 친구에게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2PM 재범의 꿈을 지키겠다는 팬연합의 신문광고 [내부링크]

2PM 박재범의 탈퇴 이후 팬들과 팬클럽연합의 활동은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팬들의 대응방식에 불만인 분들도 계실테고 찬성하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어쨌든 연예인을 위해 자비를 들여 신문에..

랭키닷컴의 황당한 뒤죽박죽 순위 [내부링크]

오타관련 포스팅을 오랜만에 하는군요. 랭키닷컴 많이들 알고 계시죠? 랭키닷컴은 웹사이트를 분석 및 평가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입니다. 한 주간 국내의 인기 키워드와 인기 사이트 순위 및 평가를 알 수 있는 서..

[국가대표 완결판, 못다한이야기]와 사회양극화 [내부링크]

올여름 해운대와 국가대표 안보신분 없겠죠? 한국영화가 최근에 이렇다할 흥행작이 없었는데 두 영화가 다시 한국영화 붐을 일으키는것 같다고 하면 너무 성급한가요? 어쨌든 올해 해운대와 국가대표는 다시 한번..

블로그얌, 내 블로그의 가격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해봤을테고 알고 있을 블로그얌의 블로그 가치평가를 받아봤습니다. 예전에 블로그 처음개설하고 블로그얌에도 가입했는데 블로그 가치를 평가받아본건 처음인것 같습니다..

박철우, 남극기지, 민주노총의 공통점은? [내부링크]

배구 국가대표 박철우, 남극 세종기지, 민주노총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지난주 볼썽사나운 폭력사건이 두건 있었다. 배구 국가대표 박철우 선수 폭행사건과 남극 세종기지 폭행사긴이다. 길거리 폭력배들의 폭행사..

아현닭발, 매운 닭발과 얼큰한 칼국수 [내부링크]

매운닭발 많이 좋아하시나요? 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여자친구가 매운닭발을 좋아하는 바람에 닭발집에 자주 갔었습니다. 과거형인 이유는 연애초기엔 자주 갔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은 제 입맛에 적응시켜..

대전시 갑천 자전거도로 지도 [내부링크]

2009/09/19 - [자전거 타기] - 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 구하기 지난 글에서 서울 자전거도로와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와 종이지도를 구하는 법을 포스팅했습니다. 오늘은 서울에 이어 대전광역시의 자전거도로..

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 구하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제일 큰도시 서울. 자전거 타기에 그리 매력적인 도시는 아니지만 어쩔수 없이 자전거 인구도 많고 도로도 많습니다. 시민의식이나 자전거도로 상태등은 만족스럽지 않지만 점차 나아지리라는 기대..

롯데vsLG 캐논코리아 야구장 체험 출사 이벤트 [내부링크]

캐논코리아에서 야구장 체험출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푸른 그라운드와 선수들의 역동적인 플레이, 그리고 치어리더가 있는 야구장은 사진찍기에 참 좋은 공간입니다. 특히 멋진 DSLR에 망원렌즈까지 있다면 금상..

관음증에 걸린 정부기관 (국정원과 기무사) [내부링크]

21세기 들어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편리하게 변하고 있다. 공상과학영화에 나올법한 것들이 현실화되고 있고 꿈꾸던 것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그 편리함이 현대인들의 발목을 잡기도 한다. 국가는 마음만..

무료 잡지와 사외보 11가지 구독하기 [내부링크]

집이나 사무실에서 잡지 보시나요? 특히 사무실에서는 잡지 한두권정도는 구독하고 계실텐데요. 직원들이나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구비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경제상황에선 잡지구독비용도..

벨로(VELO) 전립선 국민안장 VL-2107 [내부링크]

동네 한바퀴정도는 괜찮지만 남자들 조금이라도 멀리 자전거를 타고 가면 전립선쪽이 상당히 아픕니다. 처음엔 엉덩이가 아픈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엉덩이가 아니고 전립선이 아픈 것이더라구요. 혈액순환이 안되..

위장전입은 사과 그러나 공안은 강화 [내부링크]

오늘 이귀남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역시 여당은 감싸기에 급급했고 야당은 뭔가 들춰내려고 하고 있다. 인사청문회 전에 문제가 됐던 위장전입에 대해 이귀남 후보자는 사과를 했다. 하..

국회 앞 횡단보도엔 무슨일이? [내부링크]

공무원들이 탁상행정으로 국민세금을 펑펑쓰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닐 것이다. 요즘은 대표적으로 4대강살리기로 국민세금을 낭비하고 있다. 4대강살리기 예산을 복지와 교육에 쓴다면 반값등록금도 할 수 있고 신..

박재범 탈퇴, 정수근 은퇴, 강인은 철퇴? [내부링크]

2009년 연예계는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다. 연이는 자살과 죽음 소식. 그리고 최근엔 2PM 박재범의 '한국비하논란'과 탈퇴 그리고 미국으로 출국. 연예계는 아니지만 박재범과 비슷하게 여론과 구단 KBO의 성급한..

엑스밴드 스킨, 버프에서 진화한 자전거 마스크 [내부링크]

근래에 자전거 인구가 참 많이 늘었습니다. 출퇴근용뿐만 아니라 레저용으로도 자전거타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서 자전거를 탈려면 특히 한강이 아닌 집근처의 도로에서 타려면 갖춰..

구글 애드센스 공익광고 [내부링크]

네이버 메인의 뉴스캐스트를 보다가 발견한 국민일보를 클릭했다. 메이저 신문들에 비해 별로 신뢰도 안가고(신뢰도는 조중동도 안가긴 마차가지) 가끔 기독교 신문답게 뻘짓도 자주해서 잘 안보는 신문이다. 문..

서울색공원, 마포대교 밑 버려진 공간의 화려한 변신 [내부링크]

지금도 그런곳이 많지만 예전엔 다리 밑이라고 하면 음침하고 지저분했습니다. 각종 쓰레기들이 쌓여있거나 불량배들의 아지트이기도 했죠. 다리 밑에 게이트볼장 같은 것을 설치한 곳도 있지만 다리의 안전상 건..

정수근 은퇴, 사법살인 인혁당 사건이 생각난다. [내부링크]

지난달 음주파문에 휩싸여 롯데에서 방출되었던 정수근이 결국 은퇴를 선언했다. OB(두산의 전신)와 롯데를 거치면서 통산타율 280, 1,544경기 출장, 866득점, 1493안타, 450타점, 474도루의 준수한 성적을 남긴..

블로그가 나에게 가져다 준 행운들, 충청투데이 따블뉴스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고 느낀 보람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중에 몇개를 꼽자면 세상과의 소통과 더불어 오는 수익이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계기로 제 글이 오프라인 신문의 지면에 실리게 된 것도 큰 보람중에 하나..

알라딘 TTB 광고 8월 수익 내역 공개 [내부링크]

오늘은 15일, 다음 애드클릭스와 알라딘에서 지난달 수익이 적립되는 날입니다. 애드클릭스는 클릭률과 수익율이 좋지 않아 매달 2만원 내외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달에 다음 블로그뉴스 특종상을..

2PM 팬연합의 박재범 탈퇴 철회 한겨레신문 광고 [내부링크]

사무실에 출근해서 한겨레 신문을 보니 의견 광고가 하나 실렸더군요. 한겨레 신문 1면 하단(광고비도 제일 비싼 지면에)에 2PM 팬 연합이 박재범군의 2PM 탈퇴 철회를 요구하는 의견 광고를 냈습니다. '4년의 기..

깨끗하고 맛있는 족발집, 북아현동 <한상궁> [내부링크]

일요일 특별한 일없이 집안에서 뒹굴다가 오후 늦게 친구와 셋이 술한잔하기로 했습니다. 셋이 만난 곳은 아현역 근처의 북아현 시장. 셋이 자주가는 족발집을 찾았습니다. 막걸리를 먹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족..

사회통합위원회로 갈등해소? 정부의 변화먼저 [내부링크]

지난 정권에서 한나라당이 참여정부를 공격했던 많은 것들중에 하나가 바로 '위원회 공화국'이라는 것이다. 참여정부에선 많은 위원회가 있었다. 진실화해, 과거사 등등 많은 위원회가 있었고 나름 성과가 있었다...

이명박 정부가 아니라 위장전입 정부 [내부링크]

주민등록법에 의하면 위장전입은 3년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되어 있다. 위장전입은 폭행죄나 과실치사죄보다 형량이나 벌금이 높은 중범죄다. 하지만 이명박 정부 들어서 고위직 공무..

이태원 살인사건, 두명의 용의자 진범은 누구? [내부링크]

신촌 아트레온에서 <이태원 살인사건>을 보고 왔습니다. 정진영 장근석 출연의 이태원 살인사건은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입니다. 97년 이태원 햄버거 가게에서 살해당한 홍대생 조중필씨 사건을 영화..

한나라당, 장학재단 설립보다 반값 등록금이 먼저이다. [내부링크]

한나라당 발표에 의하면 장학재단을 추진중이라고 한다.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장학재단법인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차후 일정을 협의했다고 한다. 추진위원장에는 정몽준 대표이며 장학재단이 설립되면 외부인사..

임진강 사태는 북한과 이명박 정부의 합작품 [내부링크]

북한의 사전통보없는 대량방류로 인한 임진강 홍수로 인해 6명의 사망자가 난 사건이 있었습니다. 정부는 북한에 사과와 해명을 요구했고 북한은 의례적으로 신속하게 설명을 했지만 사과도 없고 뭔가 부족한 설명..

다음 뷰, 블로거뉴스 특종상을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다음뷰에는 매주마다 뷰베스트와 열린편집자를 선정합니다. 뷰 스페셜에 선정되면 다음캐쉬 20만원, 뷰베스트에 선정되면 다음캐쉬 10만원을 충전해줍니다. 열린편집자도 마찬가지구요. 또한 이주의 베스트 뷰블..

웃찾사 해병대 캠프에서 무엇을 얻어 왔을까? [내부링크]

얼마전 SBS의 개그프로그램인 '웃찾사'가 개편을 했습니다. 요즘은 KBS의 개그콘서트에 밀리고 있지만 예전에 웃찾사가 한참 잘 나갈때의 멤버들과 신인들이 대거 투입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개편의 효과가..

돌베개 출판사에서 받은 기념품 [내부링크]

책을 열심히 읽는 분들은 좋아하는 분야도 있고 또 좋아하는 출판사도 있습니다. 마치 유명 저자처럼 출판사의 이름만봐도 신뢰가 가고 구입해서 읽고 싶어지죠. 그 출판사만의 기획과 편집이 있기 때문일 것입..

일본 사이트에 소개된 2PM 재범 탈퇴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2PM 재범군 탈퇴가 사회적 이슈이긴 이슈인가 봅니다. 관련글에 많은 방문자 유입도 있고 댓글도 많이 달렸습니다. 유입경로를 살펴보던중에 일본쪽에서 유입된 경로가 있어서 확인해 봤습니다. 유입경로를 따..

네이트 블로그독의 엄청난 트래픽 유입 [내부링크]

네이버와 다음에 이어 국내 3위 포털업체인 네이트에서 메타블로그 블로그독(http://blogdoc.nate.com)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다른 포털보다 뒤늦은감이 있지만 네이트도 메타블로그에 뛰어들었다는 것은..

2PM 재범의 탈퇴와 나를 당황하게 한 구글의 문맥광고 [내부링크]

바로 전 글에서 2PM 탈퇴를 선언한 박재범에 관한 이야기를 썼다. 재범군 사건(사실 이렇게까지 일이 커질 이유는 없었다고 본다)에 대해 우리 사회의 부끄러운 면은 없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2009/09/08 - [삐..

활짝 핀 꽃들과 성큼 다가온 가을 [내부링크]

오늘 아침 자전거를 타고 출근을 하다 주위를 둘러보니 이제 완전히 가을로 접어든것 같습니다. 햇볕도 따갑지 않을만큼 내리쬐고 바람도 적당히 선선한 것이 가을입니다. 가을이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온것 같습..

노동부와 한나라당의 비정규직 대량해고 거짓말 [내부링크]

노동부와 한나라당의 비정규직 백만실업 대국민 거짓말 지난 여름 국회의 가장 큰 쟁점은 MB악법이라고 불리우는 '미디어법'과 '비정규직법 개정'이었습니다. 미디어법은 정부와 한나라당 그리고 국회의장의 합작..

정수근 퇴출과 선수노조의 필요성 [내부링크]

정수근의 시대는 이대로 지고 마는 것일까? 한때 뛰어난 타격과 빠른발 그리고 쇼맨십으로 한국 야구를 호령했던 정수근이 위기를 맞았다. 다른 선수들처럼 슬럼프나 부상이 아닌 전적으로 사생활때문이다. 2년전..

[북 황강댐 방류] 충분히 대처가 가능했던 임진강 범람 사망 사태 [내부링크]

지난 주말 연천군 임진강에 북한지역 상류의 황강댐에서 대량 방류한 물로 6명이 실종되거나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일부 언론과 보수단체 그리고 네티즌은 남측에 통보없이 엄청난 양의 물을 방류한 북한..

뱀처럼 생긴 뱀오이 혹은 사두오이 [내부링크]

뱀처럼 길쭉한 오이, 뱀오이 혹은 사두오이를 아시나요? 저는 이번 주말에 동문회 MT를 가서 처음 봤습니다. 무심코 지나가다가 건물 벽에 길쭉한 오이 비슷한게 있길래 사진을 찍고 있는데 관계자분이 뱀오이라고..

정운찬 국무총리 지명과 고향 공주시민의 반응 [내부링크]

세종시(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국무총리직을 둘러싸고 중앙과 지방 정계가 시끄럽습니다. 한나라당과 자유선진당, 이명박 대통령과 이회창, 이회창과 심대평 그리고 정운찬 국무총리 내정자의 발언등으로 지난..

기아타이거즈의 안티, 낡은 광주구장 [내부링크]

곧 다가올 2010년 지방선거 야구장 신설 공약, 우리는 또 속아야만 하는가? 난 한화이글스의 팬이다. 추억의 빙그레이글스 시절부터 팬이다. 내가 빙그레의 연고지역 출신이 아니라 90년대 초의 빙그레는 분명 매..

시골집의 새로운 강아지와 위기의 백구 [내부링크]

지난주에 오랜만에 시골집에 다녀왔습니다. 시골집엔 할머니 혼자 살고 계십니다. 자주 찾아뵈어야 하는데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어릴적 추억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갈때마다 마음이 편해집니다..

정운찬 국무총리 내정으로 충청 민심 가라 앉을까? [내부링크]

정운찬 총리 카드로 들끊는 충청 민심을 잠재울 수 있을까? MB정부의 새로운 국무총리로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내정되었다. 정운찬 전 총장이 국무총리로 내정되었단 소식을 들었을때 약간은 의외였다. 두가지..

훼손된 그린벨트 해제로 환경이 복원될것? [내부링크]

서울시 외곽엔 비닐하우스촌이 많이 있습니다. 농작물을 키우기도 하고 저소득층의 보금자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비닐벨트'와 '창고벨트'는 그린벨트를 훼손한 것입니다. 그린벨트는 늘어나는 회색도시의..

공주 맛집, <동아리동태탕>의 얼큰하고 시원한 탕과 찜 [내부링크]

오늘 점심은 어떤 음식을 드실건가요? 특히 직장인들은 매일 같은곳을 가자니 먹을게 없고 좀 멀리 다른 곳으로 가자니 귀찮기 마련입니다. 저는 충남 공주를 방문할때마다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동태탕과..

자전거 자체발광, LED 휠 라이트 [내부링크]

위드블로그에서 캠페인의 리뷰어로 선정되었습니다. 요즘 자전거 타는 인구 많이 늘어났습니다. 굳이 한강 자전거도로까지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도 자전거를 타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가..

신종플루 대유행과 의료민영화 [내부링크]

신종플루 전염속도가 엄청난 속도로 빨라지고 있다. 언론에서는 신종플루가 사실상 '대유행'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보도하고 있다. 정부도 전국 학교의 휴교령을 검토하고 있고, 예비비를 풀어 백신인 '타미플루'..

야신이 아닌 인간 김성근 감독 <꼴찌를 일등으로> [내부링크]

프로야구 SK의 김성근 감독을 흔히 野神이라고 한다. WBC 준우승으로 이끈 한화이글스의 김인식 감독도 국민감독으로 불리고 베이징올림픽에서 우승한 김경문 감독도 명장으로 불릴뿐이다. SK를 이끌기전까지 우..

충남 공주시의 공공자전거 도입과 한계 [내부링크]

이명박 정부가 밀고 있는 저탄소녹색성장의 대표상품은 '자전거'입니다. 정부는 4대강 주변과 해안을 따라 자전거 길을 만든다고 하고 서울시도 자전거도로 확충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자전거타기가..

심대평 의원의 탈당과 자유선진당의 한계 [내부링크]

심대평 국회의원(충남 공주)이 자유선진당을 탈당했다. 지난 총선에 앞서 국민중심당을 창당하며 자유선진당의 최대세력을 가진 그가 탈당을 한 것은 그의 지지자들과 충청인들에겐 충격으로 다가온다. 표면적인..

신종플루, 휴교와 민주당의 등원결정 [내부링크]

신종플루때문에 대한민국이 들썩이는군요. 감염자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사망자 발생도 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신종플루가 창궐했다는 소식을 접할때만해도 우리에게도 과연 피해가 있을..

필름카메라로 담은 가거도 풍경 [내부링크]

6월에 다녀온 가거도 사진을 엊그제서야 필름스캔을 했습니다. 광화문 스코피에서 4롤에 만원에 필름스캔했습니다. 작년말부터 찍은 필름을 이제서야 스캔하다니 이놈의 귀차니즘을 어떻해야 하죠. 사진은 니콘 F5..

민주당의 의원직 사퇴와 원외투쟁은 쇼? [내부링크]

민주당이 조건없는 등원을 결정하고 정기국회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화해와 협력의 유지를 받들고 언론악법 원천무효 원내외투쟁을 병행하기 위해 등원을 결정'했다..

공주맛집, 바삭바삭한 군만두가 맛있는 간식집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에 고향인 충남 공주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고향집에 가다보니 잠이 잘 오더군요. 늦잠을 자고 일어나 아침겸 점심을 먹으니 오후 3~4쯤되니 슬슬 배가 고파왔습니다. 저녁을 먹기엔 너무 이른시간..

어린왕자의 귀환, 신자유주의 파헤치기 [내부링크]

생텍쥐베리의 <어린왕자가>가 아닌 <십자군 이야기>를 쓴 김태권씨의 <어린왕자의 귀환>이란 책을 읽었습니다. '신자유주의의 우주에서 살아남는법'이라는 부제처럼 신자유주의에 대해 쉽게 만화로 설명한 책입니..

제2의 박찬호를 꿈꿀수 없는 열악한 박찬호 야구장 [내부링크]

충남 공주시는 지방의 조그만한 소도시입니다. 하지만 야구 열기만큼은 대단합니다. 요즘은 천안 북일고에 비해 뒤쳐지는 모양새이지만 예전에는 읍단위 고등학교로는 공주고등학교가 처음으로 전국대회를 우승하..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차라리 자전거 보조금을 [내부링크]

정부에서 친환경차라고 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서 보조금 지급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앞서 과천시와 현대기아차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입하면 최대 200만원의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하이브리드 자동..

내 기억속의 김대중 전 대통령, 이제 편히 쉬세요. [내부링크]

김대중 전 대통령이 잠시후 영결식을 마치면 우리 곁을 떠나게 된다. 파란만장했던 한국현대사에서 늘 낮은곳에서 서민들과 함께 했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빈다. 그가 그토록 원했던 남북평화가 그의 죽음..

김대중 전 대통령, 국회분향소의 모습들 [내부링크]

점심먹고 국회분향소에 다녀왔습니다. 국회는 조문객들과 영결식 준비에 한창입니다. 각 언론사들의 중계차와 중계부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국회 잔디밭엔 영결식때 쓰일 의자들이 배치되고 있습니다. 조문을 하..

9호선과 2PM이 9호철과 PM이 된 사연 [내부링크]

인터넷 뉴스검색을 하다보면 온라인 매체들 참 많습니다. 조중동을 비롯한 한겨레, 경향같은 전통 있는 신문들은 물론이고 처음들어보는 인터넷신문들이 참 많습니다. 비슷한 이름들의 인터넷 신문들도 많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언으로 수익금 지급받자 [내부링크]

메일을 확인했더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소식이 날라왔습니다. 수익금 지급방법이 변경되었다는 메일입니다. 안녕하십니까 2009년 8월 20일 (목), 님이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과 연관된 지불방식을 변경하였..

국회 분향소, 유인촌 장관과 서태지 팬의 화환 [내부링크]

국회의사당에 김대중 전 대통령의 운구차가 도착했습니다. 여야를 가릴것 없이 많은 국회의원들이 나와 김대중 전 대통려을 맞았습니다. 한나라당 의원들도 나와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맞는 모습을 보니 김대중..

김대중 전 대통령 13,14,15 대통령 선거 연설방송 모음 [내부링크]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선거출마 포스터 모음(2009/08/19 - [삐뚤한 시선] - 김대중 전 대통령 선거 포스터 모음)에 이어 이번에는 선거방송연설을 모아봤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웅변가로도 유명합니다. 해박한..

김대중 전 대통령 선거 포스터 모음 [내부링크]

김대중 전 대통령을 흔히 정치9단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정치계에서 산전수전을 다 겪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들이 김대중 전 대통령이 정치계에서 성공했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되기까지 수많..

삼성화재 녹색 자전거 보험 가입 [내부링크]

국민은행에서 삼성화재의 녹색 자전거 보험을 가입했습니다. 도난과 분실에 대한 보장이 안되고, 이미 실손보장 보험이 있으면 대체가능하다고 비난이 많은 자전거 보험입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다른 보험도..

밤에 자전거 탈때는 반드시 전조등을 키자. p4 구입기 [내부링크]

저녁에 한강에서 가끔 자전거를 탈 기회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 같은 폭염에는 해가지고 선선해지는 저녁이 자전거 타기에 적당합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면서 페달을 밟으면 마음속까지 시원해지는 기분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손자와 놀던 사진들 [내부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하고 미공개된 사진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대통령임에도 불구하고 손녀와 천진난만하게 장난치는 모습과 일반인과 다름없는 사진속의 노무현 전 대통령을 보면서 많은 이들이 노무현 전 대..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정당과 포털의 추모 배너와 팝업창 [내부링크]

김대중 전 대통령이 서거했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슬퍼하고 있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때와 마찬가지로 시민분향소를 설치한다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블로그에도 트위터에도 추도의 글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죽음을 바랬던 사람들 [내부링크]

김대중 전 대통령이 생을 마감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에서 서글프게 울던 모습이 생생한데 이렇게 빨리 돌아가실줄은 몰랐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살아있는 한국현대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

웃찾사 공개방송 방청권 당첨 [내부링크]

웃찾사 방청권이 당첨되었습니다. 예전에 개그콘서트도 당첨되었고 지금은 없어진 이하나의 페퍼민트도 방청하고 왔었는데 웃찾사는 오랜 도전끝에 당첨되었네요. 개그콘서트와 페퍼민트는 사연을 써야 하는데 웃..

라르고윈치,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액션 스릴러 [내부링크]

어제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라르고윈치>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사실 영화에 대한 정보도 없었고, 기대도 별로 안하고 봤는데 기대이상으로 재미가 있었습니다. <라르고윈치>는 소설이 원작입니다. 소설은 총 16권..

송진우 은퇴, 송골매에서 회장님이 된 대투수 [내부링크]

영원할것만 같았던 한화이글스의 투수 회장님 송진우 선수가 은퇴를 선언했다. 타자에 양준혁이 있다면 투수는 단연 송진우였다. 현역 최고령 투수로써 한국 프로야구의 대단한 기록들을 갖고 있다. 20년 이상 차..

스타벅스로 노트북 들고 피서 [내부링크]

오늘 모처럼 서울 하늘에 구름한점 없네요. 덕분에 무척이나 덥습니다. 집에서 창문을 열어놓고 선풍기를 틀어놓았지만 뜨거운 바람만 나옵니다. 그래서 스타벅스로 피서를 왔습니다. 스타벅스를 별로 좋아하진 않..

허경영 신드롬과 이명박 당선 [내부링크]

허경영이라는 세글자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허경영 신드롬이 과연 정상일까? 그는 작년 대선에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로 구속되었다. 사실상 사기죄나 마찬가지이다. 그런 그가 형기를 마치고 출..

최진실 유골함 도난, 무속인의 소행? [내부링크]

어제 8월 15일 광복절, 어이없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올해초 자살로 생을 마감한 배우 최진실의 유골함이 도난 당한 것이다. 유골함이 들어 있던 대리석은 둔기로 깨졌고, 유골함은 감쪽같이 사라졌다. 경찰..

한나라당 빈나특위는 빈곤 감추기 이벤트 [내부링크]

한나라당은 미디어법 통과이후 민생을 챙기겠다고 했습니다. 민주당을 비롯한 야4당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반면 한나라당은 재래시장과 방과후 학교등을 돌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지도부가 민생 행보를 하는..

알라딘 TTB, 7월 수익 공개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들 책 참 안읽는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사람중에 하나였습니다. 적어도 블로그를 운영하기전까지는 대한민국 독서율을 낮추는데 큰 몫을 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1주일에 한권정도는..

김민선 고소는 미국산 쇠고기 반대 홍보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 공간은 미국산 쇠고기 문제로 시끌벅적하다. 사건의 발단은 난데없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업체 에이미트가 PD수첩과 김민선에 대한 고소에서 시작되었다. 에이미트는 작년 촛불시위로 인해 큰 손해를..

친구도 의심하게 만드는 낚시, 네이트온 피싱 [내부링크]

메신저로 피싱을 하는 당하는 일이 많은가 보다. 다음뷰 베스트에 오른 글을 보니 네이트온으로 돈을 요구하다가 정체가 들통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나는 이런 일을 당한적은 없지만 하루에도 몇번씩 날라오는..

이야기가 있는 지리산 둘레길 걷기여행 [내부링크]

예전부터 지리산을 올라보고 싶었다. 정상을 밟고 싶었다. 일주도로를 몇번 가보고, 종주는 못했지만 일부구간을 올라보기도 했다. 작년의 종주 실패 이후엔 더욱 지리산을 정복(?)하고 싶어졌다. 하지만 <지리산..

친노신당, 시민주권당은 실패할 수 밖에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가칭)시민주권신당 입니다.  무더위와 습기로 누구 못지않게 우리를 괴롭히던 장마도 끝나고,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 입추가 벌써 오늘이군요. 열매 풍성하고 인심 넉넉한 가을이 오기는 하..

국회 앞 자전거도로, 자전거 못탄다. [내부링크]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엔 위 사진과 같이 표시된 자전거 도로가 있습니다. 서강대교에서 건너오면 저 자전거 도로를 타고 곧바로 영등포로 갈 수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도 다른곳에 비해 넓고 인도도 넓은데다가 인..

민주노총이 KT 발전에 도움안돼 탈퇴했다. [내부링크]

얼마전 KT노동조합이 민주노총을 탈퇴하면서 큰 뉴스거리가 되었다. 민주노총 설립때부터 인적으로 재정적으로 현대자동차만큼 중요한 조직이었기 때문에 충격적이었다. 보수언론들은 앞다투어 KT노조가 탈퇴하면..

[서평]회색노트, 두 소년의 우정과 방황 그리고 해방 [내부링크]

위드블로그에서 로제 마르탱 뒤 가르의 소설 <회색노트>에 뽑혔습니다. 처음엔 청소년기 소년들의 성장소설인줄 알았습니다. 또한 단편소설인줄 알고 있었는데, 읽고 보니 억압된 사회 구조에 맞선 자크와 다니..

비가 그친 맑은 서울 하늘, 무지개가 뜨다. [내부링크]

이틀간 전국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오후 들어 빗줄기가 점점 얇아지더니 퇴근 무렵이 되니 비가 그쳤더군요. 창문을 통해 하늘을 보니 먹구름이 가신 하늘이 너무 푸르더군요. 이틀째 비가와서 자전거도 못타니..

<드림업> 신나는 록 음악 영화 [내부링크]

어제 저녁 <프레스블로그>에서 진행한 <드림업> 시사회를 다녀왔습니다. 엄청난 비가 쏟아짐에도 불구하고 양천구청문화회관까지 갔는데 비가 너무 많이와서 영화하나 보자고 거기까지 가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

양천구청이 양청구청으로 개명? [내부링크]

본의 아니게 블로그에 정치, 사회 이야기만 쓰다보니 블로그가 너무 무거워진 느낌입니다. 세상이 어수선해서 그렇겠지만 저는 즐거운게 좋거든요. 제 블로그 카테고리 중에 <오타의 달인>가 있습니다. 책이나 신..

조갑제닷컴의 한국사회단체성향분석 [내부링크]

조갑제닷컴에서 새로운 책을 만들었습니다. 몇달전에도 을 출판해서 무료로 배포하더니 이번에도 정가 10,000원의 책을 무료로 배포해주시더군요. 잘 받아봤습니다. 이번에 출간한 책은 <한국사회단체성향분석..

증거도 없는 사노련 기소, 국가보안법 폐지의 이유 [내부링크]

서울 중앙지검은 국가보안법상 사회변란 선전선동 단체를 구성하고 가입한 혐의로 사회주의노동자연맹(사노련) 운영위원장 오세철 교수를 비롯한 8명의 핵심간부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한다. 사노련은 올초 검찰이..

용이 되고픈 국회의원 특권의식, 국회의사당역 6번출구 [내부링크]

9호선 지하철이 개통되었다.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큰 탈없이 잘 운행되고 있다. 하지만 9호선 국회의사당역의 한 곳은 아직도 공사중이다. 다른 역들과 국회의사당역의 다른 출입구는 완공되었는데 왜 6..

[공주맛집] 시원한 콩국수 vs 뜨거운 수제비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오늘도 무척이나 덥습니다. 폭염주위보가 내려졌다고 하는군요. 이런 무더위에는 어떤 음식을 드시나요? 저는 어제 점심을 콩국수와 수제비를 택했습니다. 더운 여름엔 시원한 콩국수가 제격입니다...

공주종합버스터미널, 시외버스와 고속버스를 한곳에서 이용 [내부링크]

몇년간 파행으로 운행된 공주시외버스터미널 시대가 막을 내리고 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하나로 된 공주종합버스터미널이 완공되었습니다. 지난 주말 충남 공주에 다녀왔는데 지난 번에는 한창 공사중..

경찰의 5억손배소, 짓밟힌 인권은 누가 책임지나? [내부링크]

경찰이 쌍용차 노조와 민주노총과 금속노조에 손해배상 5억원을 청구했다고 한다. 예전 경찰과 요즘의 경찰이 달라진 점은 예전엔 폭력진압만 했지만 지금은 아주 뒤끝이 강하다. 바로 민사소송까지 하면서 파업..

지아이조_전쟁의서막, 이것이 진정한 헐리우드 오락영화 [내부링크]

주말을 맞이해서 고향(충남 공주)에 내려왔습니다. 금요일 야근이 늦어져서 막차를 타고 어제 내려왓습니다. 어젯밤엔 친구들과 수다를 떨면서 맥주 한잔하고 늦게 일어났습니다. 늦은 점심을 먹고 여자친구와 무..

스팸에 시달리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 [내부링크]

이번주 들어서 제 블로그가 스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자체적으로 자동으로 스팸을 걸르는 기능도 있고, 나중에 수동으로 작성자나 IP주소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 며칠은 방명록에 스팸..

[엘리샤코이 비비 올인원 클렌져] 마사지와 클렌징을 한번에 하자 [내부링크]

이 글은 <위드블로그>의 <<엘리샤코이> 마사지와 클렌징을 한번에! 비비 올인원 클렌져> 캠페인에 당첨되어 쓴 리뷰글입니다. 여자친구가 "화장을 하면 하루가 늙고 화장을 안지우면 이틀이 늙어"라곤 말했습니다..

[마포 공기주입기] 자전거 타이어에 바람이 부족할때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다보면 당연히 타이어에 바람이 빠집니다. 휴대용 펌프를 자전거에 달고 다니면서 일정 공기압을 유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이어에 바람이 빠지면 대부분은 펌프가 있어도 집에 있거나 자전거 가게..

신종플루 대유행, 백제문화제는 안전한가? [내부링크]

신종인플루엔자 국내 감염자가 1,600여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뉴스에 매일 방송되고 감염자도 많이 늘어 오히려 이젠 무덤덤하기까지 하다. 한국에선 아직까지 사망자가 나오지 않았지만 멕시코에선 140여명의 사..

맥도날드에서 받은 코카콜라컵, 종이컵을 대체하다. [내부링크]

점심에 뭐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일도 바쁘고, 밖에 날씨도 무더운 것 같아 패스트푸드를 먹기로 했습니다. 요즘은 패스트푸드 배달도 해주더군요. 얼마 이상이 아니라 몇천원하는 단품도 배달해 준다고 합니다...

이명박 "인권은 존엄하고 선후를 따질 사안이 아니다"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은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권에 관해서는 좌고우면 하지말고 국내외 문제에 함께 관심을 가져달라.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진만큼 인권을..

한나라당의 민생외면과 적반하장 [내부링크]

한나라당 홈페이지에는 MBC의 <무릎팍 도사>를 패러디한 <민생도사, 정치의 굿판을 치우고 민생의 굿판을 올려라>라는 합성사진이 올라와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전에도 김연아 선수와 박태환 선수를 합성해서..

쌍용차 용역, 살인진압의 댓가는 한달 130만원 [내부링크]

쌍용차 사태가 걷잡을수 없는 사태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사측과 노조의 대화가 결렬된 이후 오늘은 경찰특공대가 투입되어 노조원들을 몰아부치고 있습니다. 강희락 경찰총장은 사측과 용역과 합동작전은 하지..

한남대교 전망대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한남대교 전망대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을 먹고 여의도를 출발해 한남대교에 도착하니 9시 30분이었습니다. 한남대교에 전망대가 있는것을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버스에 <한남대교 전망대행>이라고 쓰여진 것을..

대전시청 남문 녹색광장 개장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대전에서 대학을 나온 나는 대전이 고향처럼 느껴진다. 대학때문이 아니더라도 한시간 거리에 고향이 있고, 친척과 친구들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서울에 있지만 고향 소식만큼이나 대전에 관한 이야기들에 관..

LIG 자전거보험, 출시는 했는데 왜 안팔지? [내부링크]

비가 오거나 특별한 일이 없으면 자전거를 타고 북아현동에서 여의도까지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있는데, 안전에 이만저만 신경이 쓰이는게 아닙니다. 특히 여자친구는 앞만 보고..

동방신기 해체위기, 소녀시대도 안전하지 않다 [내부링크]

주말 이슈중에 연예계에선 단연 '동방신기' 소송관련 소식이었습니다. 요즘 인기가 많은 아이돌 그룹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남성 그룹중엔 최고는 '동방신기'라는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광화문광장, 꽃보다 여백의 미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지난 주말 광화문 광장이 개방되었습니다. 조선시대 행정의 중심지였던 광화문 앞 거리가 시민들에게 돌아온 것입니다. 그동안 넓은 차도에 이순신 동상만이 외롭게 서 있었는데 이젠 시민의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된장 쇼핑몰 '이런된장'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어렸을때부터 사물을 남들과는 다르게 보는 습관이 있다. 길을 지나가더라도 간판같은걸 거꾸로 읽는다는지, 그렇게 읽으면 가끔 재미있는 문구가 나오기 때문인데 어렸을때부터 습관이 되었다. 예를..

구글에서 선물도착, 애드센스코리아 트위터 계정 오픈기념 [내부링크]

몇일전에 구글 애드센스 코리아가 트위터 계정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아울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2009/07/28 - [유용한 정보] - 구글 애드센스코리아 트위터에 둥지 트위터..

자전거 타고 간 반포대교 야간 분수쇼 [내부링크]

저녁 늦게 퇴근을 하고 집에 바로 가기가 좀 그래서 자전거를 한남대교 방향으로 돌렸습니다. 그동안 말로만 듣던 반포대교 분수쇼와 한남대교 전망대를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타는 자전거라 엉덩이가 아팠지만..

학자금대출이 아니라 등록금 인하를 원한다 [내부링크]

요즘 대학등록금 참 비쌉니다. 한학기 등록금이 500만원에 육박합니다. 일년으로 치면 1,000만원입니다. 왠만한 4년제 대학교 졸업하려면 용돈이나 기타비용 모두 빼고도 학비로만 4천만원은 있어야 졸업할 수 있..

네이키드뉴스 서비스중단, 쌍용차 사태를 보는 것 같다 [내부링크]

알몸뉴스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눈길을 끌었던 네이키드뉴스코리아가 서비스 잠정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네이키드뉴스코리아의 홈페이지(http://www.nakednews.co.kr/)에 가보면 위와 같은 팝업창을 통해 공지를..

MB의 이상한 인사정책, 한국관광공사 사장 이참씨 내정 [내부링크]

독일인에서 한국인으로 귀화한 방송인 이참씨가 한국관광공사의 사장으로 내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칼도마란 이름으로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하고 각종 방송에 출연하면서 친근한 이미지였었죠. 지난 대선에서는 이..

오랫만에 맑게 개인 서울 하늘 [내부링크]

바쁜일과 장마기간이 겹쳐서 오랫동안 자전거를 못 탔습니다. 게으름도 한 원인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일찍 일어나 자전거를 타고 출근을 했습니다. 한 여름이라 더울 것 같고, 땀도 많이 나서 사무실가서 일하는데..

공작정치 근절하자는 한나라당의 새빨간 말 [내부링크]

지난 17대 대선 당시의 한나라당의 신문광고입니다. 이명박 후보를 곤경에 빠트린 BBK 사건을 야당이 물고 늘어지자 공작정치라며 광고를 한 것입니다. 통합민주신당(현 민주당)이 BBK를 이용해 새빨간 거짓말을..

충격적인 결말의 공포영화 오펀 : 천사의 비밀 [내부링크]

프레스블로그(http://www.pressblog.co.kr/)의 시사회 이벤트에 초대 받아 어제 서울극장에 다녀왔습니다. 공포영화인 <오펀 : 천사의 비밀>을 보고 왔습니다. 2009년 8월 여름 기대작인 오펀을 소개해드리겠..

구글 애드센스코리아 트위터에 둥지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코리아에서 트위터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주소는 http://twitter.com/AdSenseKorea 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코리아 계정을 소개하는 포스트를 작성하고 URL을 [email protected] 으로..

미디어법, 조중동 누가 살아남을까? [내부링크]

어쨌거나 미디어법은 통과되었다. 부정투표에 대한 것은 헌재로 넘어갔으니 사법적인 판단은 나중에 결과가 나올 것이고 일단 통과된 법은 실행에 들어갈 것이다. 방통위 최시중 위원장도 올해 안에 종합편성채널..

원룸과 고시원에 장기투숙하면 간첩 [내부링크]

이명박 정권은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지켜왔던 민주주의와 인권을 후퇴시키고 있습니다. 인권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현병철씨를 국가인권위원장에 앉히면서 '북한의 인권도 말해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9호선 개통, 국회의사당역 둘러보기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서울 지하철 9호선이 드디어 개통했습니다. 오세훈 서울 시장이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한 야심작이었는데 그동안 그런저런 이유로 개통을 하네 마네 말이 많았죠. 봄부터 개통 일정이 계속..

경찰 자전거, 전시행정의 표본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이 연일 외치는 것이 바로 '저탄소 녹색성장'입니다. 어제는 청와대에서 '전기자동차'를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정부 정책의 선봉장엔 자전거가 있습니다. 4대강 살리기 사업하..

해운대, 쓰나미는 있지만 상상력은 없었다 [내부링크]

트랜스포머2를 보고 난후 한참동안 영화를 보지 못했습니다. 일도 바빴지만 볼만한 영화도 없었기 때문이죠. 오늘 버스를 타고 가다가 영화관에 붙어 있는 <해운대> 현수막을 봤습니다. 간간히 소식을 들어 무슨..

국립중앙도서관과 국회도서관에 납본하기 [내부링크]

  출판을 하고 나면 납본을 해야 합니다. 납본은 발행일로부터 30일내에 각 2부를 국립중앙도서관에 해야합니다. 납본을 대행하는 기관(대한출판협회)이 있지만 1인출판사나 출판이 적은 규모가 작은 출판사는 직..

미디어법 밀어부쳤으니 이젠 쌍용차도? [내부링크]

미디어법 강행처리로 정국이 급랭되었습니다. 야당은 대리투표와 부정투표가 횡행한 이번 직권상정은 원천무효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여당은 적법하다고 일축했습니다. 미디어법 통과로 혜택을 받게될 조중동의 보..

의원직 사퇴, 정세균이 아니라 김형오가 해야 [내부링크]

결국 미디어법이 통과되고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들, 언론노조, 시민단체 그리고 국민들은 허탈감에 빠져 있습니다. 뿌리는 못 속인다는 속담이 있듯이 한나라당은 자신들의 정체성을 여지없이 드러냈습니다. 예전..

뿌레땅뿌르국같은 한나라당의 미디어법 통과 [내부링크]

오늘 오후 국회앞의 모습입니다. 지금 국회 주변은 경찰버스들과 검은 진압복을 입은 전투경찰들이 가득합니다. 국회앞을 가로막은 경찰버스와 빨간 신호등이 지금의 국회를 상징하는 것 같군요. 엠비악법으로 불..

미디어법 직권상정, 경찰버스로 둘러쌓인 국회 [내부링크]

조금 후 2시가 되면 김형오 국회의장이 미디어법을 직권상정한다고 합니다. 이에 앞서 한나라당은 오전 9시부터 국회의장석을 점거하고 있죠. 현재 국회는 수많은 경찰버스들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국회 출입구의..

[일식] 지금 해보자는 거야? [내부링크]

오늘 일식이 있었죠. 아침에 출근해서 옥상에 올라가니 벌써 많은 직장인들이 빌딩 옥상마다 올라와 있더군요. 셀로판지에 CD에 은박지에 가릴수 있는 물건은 모두 들고 옥상으로 올라오더군요. 저는 집에서 현상..

경찰버스로 막아버린 언론노조 총파업 [내부링크]

미디어 악법 처리에 반대하는 언론노조의 총파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언론노조는 현재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 총파업 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경찰은 경찰버스로 국회를 둘러싸고 국민은행 본점앞은 경찰차들로 만..

미디어법, 민주당을 믿을수 있을까? [내부링크]

정부와 한나라당의 미디어법 강행 처리 움직임에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과 시민단체, 그리고 방송사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정세균 대표는 단식농성을 하고 있고, KBS*SBS*MBC 지상파 3사와 각 언..

신종인플루엔자 때문에 200만원 잃은 사연 [내부링크]

신종인플루엔자 국내 감염자가 1000여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제는 감염자를 집계하는 것이 무의미하고 국민들에게 괜한 두려움만 준다고 해서 집계를 중지한다고도 합니다. 외국에선 사망자도 많이 생기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비콘을 넣어보자 [내부링크]

<개갈안나는블로그> 파비콘을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남들 하는것 신기하다고만 생각하고 지나쳤는데 어제 미라지폰으로 rss 구독을 하다보니 다른 블로거님들의 파비콘이 너무 부럽더라구요. 파비콘으로 자신들의..

현병철 인권위원장과 천하무적야구단 백지영의 공통점 [내부링크]

기사를 보니 KBS의 <천하무적 야구단>이 <무한도전>과 <스타킹> 두 인기프로그램 사이에서 꽤 선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엔 다른 인기프로그램처럼 MC도 없고 야구의 '야'자도 알지도 못하는 연예인들을 모아..

6월 알라딘 TTB 수익 공개 [내부링크]

알라딘 ttb의 6월 수익을 정리해봤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이번달도 책 한권을 살 수 있을 정도의 수익을 냈습니다. 먼저 판매 내역을 보면 저번달은 총 2권의 책을 판매했습니다. 두권 모두 노무현 전 대통령과..

검찰, 관세청 내사가 아닌 천성관을 수사하라 [내부링크]

천성관 검찰총장 지명자가 결국 사퇴를 했습니다. 각종 의혹에 변명으로 일관하던 천성관 내정자. 이명박 정부의 스타일(?)답게 버티기로 시간끌면 대충 인사청문회 넘어가고 임명될줄 알았나 봅니다. 하지만 민..

'개갈안나다'는 도대체 무슨 뜻이야? [내부링크]

도대체 '개갈안나'의 뜻이 뭐야?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그럴듯한 블로그명을 짓기 위해 한 이틀정도 고심했던 것 같다. 여자친구에게도 조언을 구하고 다른 블로그들을 구경하면서 여러 후보를 정했지만 '아..

[리뷰] 집에서 만들어 먹는 아이스크림, 4단 콤보 샤베트틀 [내부링크]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에 당첨되었습니다. 블로그가 여러모로 안정이 되면서 6월, 7월 들어서 각종 행운이 뒤따르는군요. 다른 블로거들처럼 애드센스가 대박 수익이 나거나 큰 이벤트에 당첨된 것은 아..

엡손1390, 무한잉크로 막힌 헤드 뜨거운 물로 뚫다 [내부링크]

요즘 무한잉크 많이 쓰시죠. 얼마전 전자제품 파는 곳에 갔더니 프린터 값이 잉크보다 싸더군요. 정품잉크를 사느니 프린터를 하나 다시 사는게 나을 정도입니다. 무한잉크를 쓰는 이유도 유지비 때문입니다. 하..

[이벤트] 일본 이와테,아이모리, 훗카이도, 아키타 숙박권 [내부링크]

멋진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뷰티풀 재팬(http://www.beautifuljapan.or.kr) 사이트에서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서 일본 여행 숙박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응모기간 (7월 19일까지)이 얼..

백제의 왕도, 공주로 떠나는 알뜰한 여행 팁 [내부링크]

이제 휴가철입니다. 바다로 산으로 가족과 연인과 함께 휴가를 떠나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요즘 경기도 안좋고 휴가가는 경비도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알뜰하게 휴가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인터넷을 뒤지는..

콜콜넷 인증 [내부링크]

http://www.colcol.net 메타블로그 콜콜넷 인증 85DS7ZJN5DVRdNYb9AZ9

천성관 "우리 모두 10억정도는 있잖아요!" [내부링크]

지난 주말부터 오늘까지 저를 웃게 만드는 두명이 있습니다. 한분은 요즘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천성관 검찰총장 내정자 그리고 다른 한명은 개그콘서트에서 봉숭아학당에서 '행복전도사'로 첫 출연한 개그만 최..

어이없는 4대강살리기 3행시 이벤트 [내부링크]

우리 사무실로 매주 오는 공짜 정보지가 있습니다. 바로 정부에서 발행하는 위클리 공감이라는 주간지입니다. 공감은 정책공감이라는 이름으로 위젯으로도 있죠. 블로그도 개설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국정을 홍보하..

지압이 되는 고슴도치 리모컨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컴퓨터와 텔레비전은 필수품입니다. 요즘은 컴퓨터로 텔레비전도 볼 수 있고 IPTV라는 새로운 형태도 있지만 그래도 아직은 컴퓨터 따로 텔레비전 따로 보죠. 저도 포스팅을 하는 지금 노트북으로 글..

제 멋대로인 서울성곽 축조연도 [내부링크]

하루종일 쏟아지던 비가 잠시 그친 틈을 타서 남산의 서울성곽을 산책했습니다. 2009/07/13 - [사진기 시선] - 비오는날 서울 성곽 산책하기 산책을 하면서 세월을 간직한 성곽의 돌도 구경하고, 그 돌을 다듬고..

비오는날 서울 성곽 산책하기 [내부링크]

일요일 서울을 비롯해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쏟아져 산사태도 나고 인명 피해도 났다고 합니다. 저는 전날 밤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비가 많이와서 지방에서 있었던 약속에도 못갔네요. 친구가 사는 곳은 약수역 근..

88만원세대인 당신, 초식남은 아닙니까? [내부링크]

초식남 초식남을 아십니까? 오늘 SBS의 '그것을 알고 싶다'를 보니 요즘 사회적 이슈인 초식남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더군요. 초식남에 대해 아시는 분도 많이 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하자면 아..

12층 빌딩 옥상위의 꽃밭 그리고 벌 [내부링크]

사무실도 덥고 점심을 먹고 나니 졸립기도 해서 바람을 쐴겸 해서 빌딩 옥상에 올라갔습니다. 빌딩에 올라가 탁 트인 전경을 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더군요. 좁긴 하지만 옥상을 한바퀴 둘러보니 모르는 사이..

알라딘 TTB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내부링크]

알라딘 ttb 광고가 집을 나갔습니다. 처음엔 제 블로그만의 일인줄 알고 괜히 코드도 다시 넣어보고 했는데 다른 블로그에도 알라딘이 노출이 안되네요. 제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까지 떴다가 로딩이 완료되면 사..

네티즌 없는 한나라당 전국네티즌대회 [내부링크]

한나라당에서 전국네티즌대회를 한다고 합니다. 젊은층에게 특히 네티즌들에게 제일 인기 없는 정당이 한나라당일겁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패배한 후에 한나라당과 보수층은 인터넷의 힘에 놀라워했고 이제..

김정일은 왜 케익을 뒤집어 썼을까? [내부링크]

케익을 뒤집어 쓴 인물들이 누군지 아시겠습니까? 우리가 잘아는 북한의 김정일 위원장부터 이란의 아마디네자드 대통령 그리고 짐바브웨의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입니다. 이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인권을..

식인 멧돼지와의 코믹한 한판 승부_차우 VIP 시사회 후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니 이것저것 초대도 받고 당첨도 많이 되는군요. 지난번엔 영화 <국가대표>와 연극 <시크릿>에 초대 받더니 이번엔 엄태웅 주연의 신작 <차우> VIP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일반 시사회은 몇번 당첨되..

LG 싸이언 아레나폰 리뷰 [내부링크]

CYON ARENA :: 아레나 폰의 스틸 외장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 박스 CYON ARENA폰과 만나다. ARENA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최상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 큐브 형태의 3차원 UI 제공. 국내최초 돌비(Dolby) 모..

빌딩 옥상에서 바라본 여의도 풍경 [캐논익서스110is] [내부링크]

퇴근이 얼마남지 않은 오후시간 참 무료할때가 많습니다. 시간은 더디고, 눈은 슬슬 감기고 에어컨도 시원치 않고요. 그럴때 가끔 저는 사무실 옥상에 올라갑니다. 특별한건 없지만 가슴도 트이고, 흐리멍텅 했던..

해킹 공격당한 친 정부(?) 사이트들 [내부링크]

청와대를 비롯 국내의 대형사이트들이 해킹 공격을 받아 서비스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청와대와 조선닷컴, 한나라당, 네이버, 옥션의 사이트가 해킹 공격을 받아 사이트가 접속이 되지 않거나 느려지는 증세를 보..

이대통령 개인의 재산기부보다 반값 등록금 공약 이행이 우선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의 기부에 대한 여러 의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 글에서 2009/07/06 - [삐뚤한 시선] - 삼성장학생에 이어 이명박 장학생 이명박 장학재단(청계재단)의 우려스러운 점에 대해 이..

노무현 콘서트 불허, 추모콘서트 공연장에서 하면 안될까? [내부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추모 콘서트 '다시 바람이 분다'를 서울에 이어 부산에서도 개최하려나 봅니다. 얼핏 들은 이야기로는 수도권의 다른 곳에서도 진행한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노무현 전 대통령을 그리워하고 추..

[충남공주] 곰의 전설이 깃든 고마나루 [내부링크]

충남 공주에는 신(神)이나 영웅을 모신 사당이 아닌 곰을 모신 사당이 있습니다. 충남 공주시 웅진동의 곰나루 솔밭에 가면 곰을 모신 사당이 보입니다. 신이나 인간이 아닌 동물인 곰을 사당에 모신 이유는 다음..

촛불, 폭력시위는 네모난 건물지은 이명박 대통령 때문이다 [내부링크]

보수 인터넷 신문인 데일리안을 보다가 이상한 칼럼을 발견했다. 제목이 "둥근 집 둥근마음, 네모집 네모마음"이라는 제목에 "반발-폭동 심리 유발"....시드니 빌딩의 20%는 타원형이라는 부제를 달았다. 언뜻 보..

티스토리와 믹시에 상륙한 트위터 열풍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오바마가 트위터(http://www.twitter.com)를 쓴다고 국내에 소개됐을때 젊고 개방적인 대통령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트위터 자체에 대한 관심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 이유는 국내에 이미 미투데이..

삼성장학생에 이어 이명박 장학생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이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약속을 지켰습니다. 재산 331억원으로 재단을 설립해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한다는 것이 재산 환원 사업의 내용입니다. 사실 대통령의 재산 환원이 우리나라에서는..

실패할 사업을 하는 사람들 '이야기가게' [내부링크]

"단언컨대, ‘이야기를 사는 가게’는 실패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꿈과 희망이 시장에서 얼마나 무기력한가를 잘 안다. 하지만 우리는 실패를 두려워해야할 이유가 전혀 없다. 부끄러워해야할 이유는 더더욱 없..

영화 국가대표 제작보고회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저에게 선물을 하나 주었습니다. 바로 영화 <국가대표> 제작보고회입니다. 지난 월요일에 행사가 있었는데 지난 몇일 너무 바쁜 나머지 오늘에야 후기를 작성하는 군요. 평일 오후라 시간 내기가 쉽..

장농속에서 찾은 8mm 캠코더 [내부링크]

여자친구의 어머니가 지방으로 이사를 하셔서 도우러 따라갔습니다. 오랜만에 힘 좀쓰니 땀이 줄줄 흐르더군요. ^^ 그래도 지방이라 그런지 창문 열어놓으니 더위가 금방 가라 앉더군요. 이사를 마치고 서울로 돌..

블로그 개설 100일, 수익은 얼마나?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한지 언 100일(정확히는 몇일이 더 지났죠)이 되었습니다. 개설전엔 초대장이란 놈을 구하지 못해 몇일을 허비했고, 개설하고 난 뒤에는 이것저것 설정하느라 몇일을 고생했습니다. 또..

여의도통신은 실패한 것일까? [내부링크]

회사가 국회 바로 앞에 있고, 하는일이 국회와 조금은 관련된 일을 하다보니 국회소식에 민감한 편입니다. 그런 저에게 <여의도통신>은 많은 정보를 안겨주는 신문입니다. 국내최초의 입법전문 정치주간지를 표방..

연극 시크릿_미친 사람들의 미치지 않은 이야기 [내부링크]

위드블로그의 리뷰에 당첨되어 7월 1일에 대학로에 다녀왔습니다. 하정우 주연의 영화 <국가대표> 제작보고회에도 당첨되었었는데 6월 운이 좋았던 모양입니다. 위드블로그가 있었다는 것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

충남 교통의 요지 공주시, 고속버스터미널 [내부링크]

주말에 고향인 충남 공주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천안까지 버스전용차선제가 실시되어 공주까지 1시간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잘 막히지도 않고 가..

이명박 대통령의 조삼모사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라디오 주례연설에서 "임기내에 한반도 대운하를 하지 않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국민들이 반대를 많이 하고 국가사회적으로 그로 인한 소모가 많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이명박..

탤런트 이시형? 이시영? 네이버 뉴스캐스트 오타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오타찾기란 식은죽 먹기입니다. 맞춤법을 무시하고 말하는데로 들리는데로 표현하다보니 인터넷 언어는 때로는 부적절한 경우가 많습니다. 신문이나 방송만큼 큰 영향력을 차지하는 대형 포털사들도 신..

아이폰 부럽지 않은 미라지폰 [내부링크]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된다 안된다'며 연일 인터넷을 달구고 있습니다. 최신기종 3GS도 아닌 폰을 목을 빼고 기다려야 하는 한국의 처지가 안타깝기만 합니다. 저도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아이폰을 사용해보고..

[충남공주] 백제수문병 교대식을 볼 수 있는 공산성 [내부링크]

주말 나들이 겸 업무차 충남 공주를 다녀왔습니다. 공주를 대표하는 유적지로는 무령왕릉, 계룡산, 마곡사등 많은 곳이 있지만 공주 시내 한복판에 있는 공산성도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크지도 않고 화려하지..

법을 안지키는 국회의원, 방치하는 구청 [내부링크]

이명박 정부 들어서 정부와 한나라당은 유독 법치를 중요시 합니다. 정작 자신들의 뿌리는 독재정권과 군부, 그리고 차떼기 정당인데 말이죠. 그런 것에 대한 반성은 하나도 없이 시민들의 정당한 요구는 법을 거..

캐논익서스110IS 가거도항 파노라마 사진 [내부링크]

선착장에서 바라본 가거도항의 모습입니다. 화창한 날씨에 떠나오기가 너무 아쉬웠던 곳입니다. 캐논 익서스 110IS로 촬영했습니다. 2009/06/21 - [잊혀진 것들] - [캐논익서스110] 목포의 일제시대 근대건축물 2..

괜찮아유~ 자살률 높은 전국 10곳에 충남 3개시군 포함 [내부링크]

한겨레 신문에 의하면 전국에서 자살사망률이 높은 곳으로 충북 괴산이 45.6명으로 가장 높고, 강원 철원(43.1명), 정선(42.8명), 양양(42.4명), 충남 청양(40.5명), 경남 창녕(39.6명), 충남 공주(38.9명), 경기..

충남연정국악원 <목요국악상설무대> [내부링크]

지방에서 살다가 서울로 올라와서 제일 크게 느낀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문화의 혜택입니다. 지방에선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하지만 서울에선 마음만 먹으면 평일에도 밤에도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

가난한 사람들이 왜 이명박을 지지할까_왼쪽으로 더 왼쪽으로 [내부링크]

가난한 사람들이 왜 이명박을 지지하나? 라는 의문에 대한 답은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당선 전부터 부자들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더군다나 그는 군부독재와 보수정당의 맥을 잇는 한나라..

하정우 주연 <국가대표> 제작보고회 초대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영화 <국가대표> 제작보고회에 초대받았습니다. 국가대표는 비인기 동계종목인 스키점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감독은 김용화, 배우는 하정우,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제작보고회..

마트 바로 앞에 기찻길이 [내부링크]

가거도에 가기 위해 전날 목포에 도착해 목포시내를 둘러봤습니다. 목포 구도심에서 옛 일제시대의 정취를 느끼고 유달산에도 올랐습니다. 목포역에서 목포여객선터미널쪽으로 가다보면 재미있는 풍경이 있더군요...

국정원의 간첩 잡는 다섯가지 방법 소개 [내부링크]

국정원에서 안보신권이라는 홍보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극장에서 대한늬우스가 다시 시작하는 것처럼 국정원 홍보이벤트도 웃으라고 한건지 80년대로 다시 돌아간 느낌입니다. 다들 웃을 수 밖에 없는 국정원..

[한국전쟁] 웃고 있는 학살자와 고통스런 피해자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전쟁이 일어난 날입니다. 1950년 6월 25일 일어난 한국전쟁으로 인해 우리는 엄청난 피해를 입었죠. 남과 북 모두 큰 상철를 입었고 그 피해의 흔적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좌우로 나뉘어 20..

노무현 티셔츠 그리고 한국전쟁 [내부링크]

1. 노무현 전 대통령의 티가 열풍이라고 한다. 프랑스 방송에서도 노무현 전 대통령이 새겨진 노란 티를 입고 나와 화제다. 체게바라 티와 비교해 일부에선 노게바라라고 부른다. 노무현 티를 만들어 입는건 그들..

노무현 전 대통령과 전직 대통령들 민주주의 후퇴에 우려 [내부링크]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열린 '힘내라!민주주의' 콘서트에서 사회자 개그맨 노정렬씨가 전직 대통령들 성대모사를 했습니다. 노정렬씨 같은 시사개그맨이 사라져서 안타깝습니다. 이것도 후퇴하는 민주주의의 한..

'힘내라!민주주의' 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열린 '힘내라! 민주주의'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7시에 시작한 콘서트는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조승수 진보신당 의원, 단병호 전 의원도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빠질수..

목동야구장의 성조기는 왜 걸려 있을까?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목동야구장에 한화와 히어로즈의 더블헤더 경기가 있어 관람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응원하는 한화가 요즘 꼴지이긴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갔는데 역시나 2연패를 당하더군요. 추락하는 한화 독..

흑백테레비와 필름카메라 [내부링크]

제 주력 카메라는 디지털카메라인 캐논의 익서스 110is입니다. 디카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다가 올봄부터 시작한 블로그때문에 최신형으로 하나 장만했습니다. 익서스 110은 최신형답게 HD동영상 촬영에, 광각기..

자전거 타고 목동야구장 가기 [내부링크]

일요일날 늦게 일어나 창문을 여니 전날까지 비때문에 흐리던 하늘이 언제그랬냐는 듯이 맑았습니다. 날씨도 좋고 여자친구와 나들이를 가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목동야구장, 이동수단은 자전거! 북아현동에서..

녹색자전거보험, 자전거도 이제 보험에 가입하자 [내부링크]

 드디어 삼성화재에서 '녹색자전거보험'이 출시되었습니다. 판매는 방카슈랑스 방식으로 국민은행에서 판매합니다.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서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전거는 환경에도 도움이..

알라딘, 책 돈 안내고 주문하기 [내부링크]

구글의 애드센스, 다음의 애드클릭스, 링크프라이스, 애드찜 등 블로그에 달 수 있는 광고는 참 많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내 블로그와 궁합이 맞는, 즉 수익이 생기는 광고 매체를 찾기는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

노무현 추모콘서트에 이은 '힘내라! 민주주의' 콘서트 [내부링크]

6월 24일 수요일에 사회연대와 희망을 위한 '힘내라! 민주주의' 콘서트가 열립니다. 얼마전 노무현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콘서트가 성공회대에서 많은 관람객과 함께 열렸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가거도여행기] 가거도를 도보로 느끼다 [내부링크]

3일동안 푹 쉬었던 민박집을 나왔습니다. 아침을 먹고 계산을 하고 2구에서 1구까지 도보로 가기로 했습니다. 3일동안 흐렸던 날씨가 화창해서 좀 덥기는 했지만 경치가 좋을거 같아서 도보로 결정했습니다. 3일동..

링크프라이스 검색광고 스마트서치 [내부링크]

블로그마다 다들 광고를 설치하셨을겁니다. 외국에선 블로그로 먹고 사는게 신종직업으로 떠오르고, 그런 사람만 몇만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에선 너무나 먼 나라의 이야기로 들립니다. 파워블로거라..

[캐논익서스110] 목포의 일제시대 근대건축물 [내부링크]

목포는 일제시대 수탈의 최전선이었습니다. 호남 곡창지대의 쌀을 일본으로 싣고 가기 위해 목포는 개항되었고 일본인들이 많이 드나들었습니다. 그래서 지방도시인데도 불구하고 일본영사관도 있었고, 동양척식주..

종이의 화려한 변신_설위설경 [내부링크]

설위설경(設位說經)을 아시나요? 두산백과사전에 의하면 설위설경은 불교에서 불경을 해설하는 것을 말하지만 넓은 의미로는 법사의 굿 장소(굿당)를 종이로 꾸며 장식한 장엄구를 말한다고 합니다. 설위설경을 직..

[안기부] 잘 보면 쥐꼬리가 보입니다 [내부링크]

쾌속선을 타고 가거도로 가는 4시간동안 잠도 자고, 매점에서 군것질도 하고, 잠도 자고 했지만 시간도 정말 안가기도 했지만 파도에 출렁대는 몸을 추스리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때문에 일부러 일어나서 돌아다..

보험사기단 북한 김정일과 보험사들 [내부링크]

세상이 어렵다 보니 보험사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어제 보도를 보니 이젠 고교생까지 낀 보험사기단이 적발되었다고 한다. 오늘 뉴스를 보니 북한 김정일 정권도 보험사기로 큰 돈을 벌었다고 한다. 확실히..

1980년 목포 MBC 방화와 2009년 KBS [내부링크]

가거도로 가려면 목포항에서 출발하는 오전 8시 쾌속선을 타야하기 때문에 서울에서 전날 출발했습니다. 전날 기차를 타고 이곳저곳을 구경하다가 유달산에 올랐습니다. 유달산은 목포의 유서깊은 역사가 깃든..

미스코리아가 된 공무원?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공무원이 미스코리아가 되었다고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행정인턴이란다. 아마도 제주시청에서 보도자료를 배포한것 같다. 제주시청에서 일하는 직원(?)이 미스코리아가 되었으니 자..

나는 쌍용자동차를 절대로 사지 않겠다. [내부링크]

MBC 뉴스후의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의 옥쇄파업 현장 보도를 접하고 마음이 답답합니다. 해고된 900명의 죽은자와 나머지 산자들. 노노 갈등을 부추기는 경영진과 무책임한 정부. 굴뚝으로 올라간 노동자와 안타까..

백제 기악탈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흔히 우리나라의 전통 탈이라고 하면 안동 하회탈을 대표하여 조선시대 탈을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삼국시대 그중에서 백제의 탈에 대해 아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삼국(백제, 신라, 고구려)중에서도 특히 백..

노 전 대통령 영정차량 운전자 입건과 곽한구의 차량절도 [내부링크]

새벽이 잠이 오질 않아 인터넷을 방황하고 있었습니다. 이럴때 주로 하는 일이 네이버 뉴스를 검색하는 일이곤 합니다. 먼저 스포츠 뉴스에 나온 그날 프로야구 관련 소식들을 검색하고, 다음엔 각 언론사의 헤드..

유구夜놀자 '작두타기' [내부링크]

2009/06/14 - [그곳에 가고 싶다] - [충남공주] 유구야 놀자 지난 포스트에서 소개했습니다만 충남 공주시 유구읍 입석리 폐교에서 진행된 '유구夜놀자'라는 행사를 다녀왔습니다. 관람객은 아니고 행사 자원봉사..

[가거도여행기]중국의 닭울음소리가 들린다는 섬 [내부링크]

2009/06/15 - [그곳에 가고 싶다] - [가거도여행기]바이킹을 4시간 타고 도착한 섬 가거도 여행기 두번째입니다. 첫날은 짐을 풀고 민박집 뒤에 있는 섬등반도를 산책하는 것으로 일정을 끝냈습니다. 반나절을 배..

[가거도여행기]바이킹을 4시간 타고 도착한 섬 [내부링크]

드디어 가거도로 출발했습니다. 가거도는 대한민국 최서남단입니다.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늦게 지는 곳이지만 그만큼 수도권에서 가기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목포항에서 8시 쾌속선이 있는데..

트랜스포머 트럭 화장실 [내부링크]

트랜스포머 참 재밌는 영화입니다. 어릴적 누구나 한번쯤은 변신로봇에 대한 환상을 가졌을 겁니다. 조만간 트랜스포머2가 개봉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자동차가 로보트로 변신을 해서 적을 무찌르는 이런 영..

[충남공주] 유구야 놀자 [내부링크]

주말 날씨가 무척이나 좋습니다. 나들이 계획 세우신 분들도 많이 계시죠? 저는 충남 공주 유구읍 입석리에서 열리는 '유구夜 놀자'행사에 자원봉사를 하러 왔습니다. 지역민들의 조그만한 축제인 '유구야 놀자'는..

이명박 대통령 "유가족에게 심심한 위로" [내부링크]

오늘, 6월 1일자 이명박 대통령의 라디오연설을 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에 대한 말과 북핵 그리고 아세안 정상회담 관련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특히,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해 "유가족들에게..

대한문 분향소 철거 '일선의 실수'였다면 책임져야 할 것 [내부링크]

경찰에 의해 부서진 분향소 천막과 물품들_문순c 제공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끝난 다음날 새벽, 경찰은 서울광장을 다시 봉쇄했다. 서울광장을 봉쇄하는 것으로는 부족했는지 아니면 새벽까지 근무를 서게..

노무현 전 대통령 노제에서 만난 녹색자전거 [내부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을 치른지도 삼일째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사회적인 충격과 추모 열기는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앞날이 어떻게 진행될지 걱정이 앞서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합니다. 다른건..

[동영상] 노무현 대통령을 살려내라 [내부링크]

서울시청 광장에서 노제가 끝난후 숭례문을 거쳐 서울역으로 들어오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운구행렬을 담아봤습니다. 시민들은 "노무현을 살려내라!" "노무현 대통령!"을 외치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뜨거운 날씨..

서울역에서 바라본 노무현 전 대통령 가시는 길 [내부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끝났습니다. TV로 영결식을 지켜봤습니다. 공식 영결식은 '좀 슬프다'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시청광장 노제에서 '사랑으로' 노래가 나오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과 딸이 흐느끼자..

충남 공주의 노무현 전 대통령 애도물결 [내부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지 나흘째입니다. 나흘의 시간이 흘렀지만 그를 향한 그리움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충남 공주의 분향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보여 조문도 하고, 생전 그의 육성과 동영상을 보고 있..

충청투데이 따블뉴스 블로그 가입 [내부링크]

==AQgAIKpu8QiBewhDgrD4whKiYhI26hMsoKMIwgjECoiGqLu0iqp8 충청투데이라는 지역 언론의 따블뉴스라는 곳에 가입을 했다. 일종의 메타블로그인 셈이다. 명칭은 '따블뉴스'인데 왜 그렇게 지었는지는 모르겠다. 며칠..

노무현 대통령, 그리고 불꽃놀이 [내부링크]

5월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 날입니다. 아침에 소식을 듣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전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지자는 아닙니다. 오히려 그의 집권 내내 비판자에 가까웠습니다. 주류에 도전해..

배구선수 '불공정한 계약제도 개선요구' [내부링크]

" 정체성을 잃은 채 구단의 용도에 따라 선택되고 버려질 위기에 처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프로배구 선수들이 FA제도 도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석진욱(삼성화재) 선수를 중심으로 모인 선수들..

프로야구 선수노조, 이대로 무너지나 [내부링크]

사실 설립 자체를 못했으니 무너지고 말고 할게 없습니다. 하지만 선수노조 설립을 찬성하는 팬의 입장에서 이대로 설립도 못하고 무너지나 하는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씁니다. 프로야구 선수노조 설립이 쉽지가..

이놈의 세상은 돈이 양반인기라 [내부링크]

얼마전 6시 칼퇴근을 하던 날이었습니다. 점심을 좀 일찍 먹어서 배가 막 고파오기 시작할 시간이었습니다. 여의도에서 버스를 타려고 정류장까지 걸어가는데, 노점의 떡볶이가 유혹을 해서 여자친구와 순대와 떡..

이회창 "중도실용정부는 정체성 결여된 표현" [내부링크]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가 황석영씨의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이명박 정부의 '중도실용 정부론'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 대선에서 이회창씨가 당선이 되었던들 지금과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겠지만 무턱대고..

프로야구, 약물의 덫에 걸리다 [내부링크]

스포츠 뉴스를 보니 마해영 xpots 해설위원이 출간한 책(야구본색)에 관한 기사가 인기이더군요. 엄밀히 말하면 '야구본색'의 한 내용 때문입니다. 바로 프로야구 선수들의 약물 복용 관련 내용이 문제가 되고 있..

황씨가 명박도에 표류하게 된 사연 [내부링크]

소설가 황석영씨의 '변절' 논란이 인터넷 공간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지지자들의 글과 실망한 사람들의 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보수언론은 이때다 싶어 황석영씨의 인터뷰 내용을 빌어 이명박 정권..

한나라당의 '518' 관련 논평들 [내부링크]

오늘은 5월 18일입니다. 달력을 보니 '성년의 날'이기도 하고 '518 민주화운동기념일'이기도 합니다. 29년전, 1980년 5월 18일 광주에선 많은 시민들이 신군부의 독재에 맞서 일어난 날입니다. 많은 네티즌과 각종..

'광주사태'와 '518민중항쟁' [내부링크]

'아'다르고 '어'다르다는 속담이 있다. 토씨 하나차이로 그 말이 지닌 뜻이 다를 수 있다는 이야기다. 얼마전 황석영씨가 '광주사태'라고 발언을 해서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빚은바 있다. 사람들은 왜 '광주사태'..

김씨표류기와 괴짜가족 [내부링크]

김씨표류기가 개봉을 했습니다. 개봉전부터 왠지 영화와 어울리는 정재영의 출연으로 관심을 모았죠. 스토리도 특이하구요. 자살하려고 한강에 뛰어들었는데 서강대교 밑의 밤섬으로 표류하게 되어 생활하게 되는..

미라지폰으로 본 모바일 티스토리 [내부링크]

티스토리 관리 화면에서 이것저것 뒤적거리다가 '모바일 티스토리 새단장을 만나보세요'라는 공지를 읽었다. 평소 '미라지폰(m 4800)으로 rss 구독과 웹서핑을 즐겨하기 때문에 모바일 티스토리에도 자연스럽게 관..

자전거도로, 신설보다 기존도로 안전이 먼저 [내부링크]

자전거(블랙캣 임팩트 3.0)을 타고 북아현동에서 여의도로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북아현동에서 이대 신촌을 거쳐 서강대교로 다녔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자전거를 끌고 서강대교를 올라가는 것도 힘들..

황석영 전향보다 무서운 '알타이문화연합론' [내부링크]

소설가 황석영씨가 이명박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순방에 동행했습니다. 진보적 문학가로 알려진 황석영씨가 진보진영에게 비판을 받아온 이명박 대통령을 수행한 것 자체가 이슈였습니다. 그런데 어제 말문을 열었..

[오타찾기] 노컷뉴스 '천정배 의원 불법폭력단체 낙인' 관련 기사 [내부링크]

경찰이 촛불집회에 참여했던 시민단체는 물론 창조한국당, 민주노동당등 정당들까지 불법폭력단체 리스트에 포함해 물의를 빚고 있다. 아울러 국회의원인 천정배 의원실까지도 폭력단체로 낙인이 찍혔다. 이에 천..

한나라당의 위기는 '계파갈등'때문일까? [내부링크]

429 재보선 참패 이후 한나라당의 기류가 심상치 않다. 친이를 비롯한 당 주류에선 쇄신을 하겠다며 친박에 손을 내밀고 있지만 하고 친박에선 매일 비판적인 말들을 쏟아내고 있다. 또한 소장파(한나라당에 소..

경차택시 성공을 위한 조건 [내부링크]

2008년 생활공감 국민행복 아이디어에 뽑혔던 '경차택시'를 6월부터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엔 택시를 자주 이용했는데 요즘은 요금이 부담이 많이 되더군요. 기본요금도 비쌀뿐더러 미터기의 요금도 너무..

[오타찾기] 지방세 법인세무조사 인터넷 신고시스템 [내부링크]

서울시 지방세 법인세무조사 인터넷 신고시스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세무조사 및 신고를 간단히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5월말까지 신고를 해야 해서 오늘 사이트를 방문해 이것 저것을 등록했습니..

반기문 총장의 '도둑결혼'과 인천교육감의 청첩장 [내부링크]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외아들이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언론을 일제히 '도둑결혼'이라며 보도를 했습니다. 반 사무총장은 외교부 장관시절에도 큰딸과 막내딸 결혼식을 비밀리에 올렸다고 합니다. 고위 공직자라..

프로야구 에티켓 좀 지킵시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야구장에 갔습니다. 그동안 사정이 여의치 않아 2009 시즌엔 야구장엘 처음 갔습니다. 전날 예매를 하려는데 내야 지정석엔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더군요. 확실히 작년보다 프로야구의 인..

촛불시위를 어떻게든 흠집내고 싶어하는 조선일보 [내부링크]

김지하 시인이 새 시집 '못난시집'을 발표했다. '촛불은 우주적 사건'이라며 촛불집회에 관한 이야기들을 에세이와 시집에서 쏟아냈다. 촛불을 찬양하기만 한것도 아니다 촛불의 대한 비판도 있고, 현 정부에 대..

조선일보 뺨치는 지방언론 [내부링크]

사람마다 생각의 차이는 있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사상과 표현의 자유는 중요한 것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생각에 맞게 생각할 권리와 말할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엔 경찰과 국정원이 나서서 자유를 억합하..

정몽준 의원? FIFA부회장? 현대중공업 대주주? [내부링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선 아시아축구연맹(AFC) 총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정몽준 의원도 국제축구연맹 부회장 자격으로 참석했습니다. 정몽준 부회장은 함만 아시아축구연맹회장과 불편한 관계입니다. 이번..

경인운하에 간 이명박 대통령 [내부링크]

대선 공약이었던 '한반도 대운하'가 사회적인 반대에 막히자 정부는 '4대강 살리기'라고 이름만 바꿔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다른 삽질 건설 공약이라는 비판이 쏟아지자 '자전거길'을 같이 만들겠다고 발표했습..

캐논 익서스 110 IS 구입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글만 잘쓴다고 전부가 아니란걸 알았습니다. 적당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들어가야 이해도 쉽고 블로그에 더 어울린다는 것을요. 저는 카메라가 두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펜탁스P50이..

한나라당 '인력소개소' 개소 [내부링크]

정치에 관심이 많아 정당 홈페이지를 자구 둘러봅니다. 특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한나라당 홈페이지를 자주 갑니다. 몇일간 일도 바쁘고 연휴라서 웹서핑을 잘 하지 못하다가 오늘 한나라당 홈페이지에 구경을 갔..

'에쿠스 자전거'보다 '포니 자전거'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일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자전거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나 자전거 타기 운동이 전개돼 5년안에 3대 생산국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요즘 정부는 '저탄..

대한민국의 어린이 여러분 행복하나요? [내부링크]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어린이날은 어린이의 인격을 소중히 여기고 어린이의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제가 어릴때만 해도 어린이들은 정말 행복했습니다. 뒷동산으론 사슴벌레 잡으러 다니..

뿌레땅뿌르국과 이명박 정부, 그리고 대한민국 [내부링크]

일요일 저녁에는 항상 개그콘서트를 즐겨본다. 사실 나는 영구와 맹구류의 슬랩스틱 코미디와 시사풍자 코미디를 좋아한다. 하지만 요즘 개그에선 이 두가지를 찾아보기 힘들다. 개그의 두가지 축인 몸개그와 시..

프로야구에서 애국가를 연주하지 말자 [내부링크]

저는 야구를 참 좋아합니다. 매년 프로야구 시즌을 기다리고 야구장을 가는 것이 제 취미생활입니다. WBC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야구에 관심을 가지고 어제는 프로야구 사상 최단기간 100만 관중을 돌파했다는 기..

박근혜? 박근해? [내부링크]

지난 429 재보궐 선거는 이명박 정부 중간평가 성격이 있어 관심이 있었지만 경주에서는 조금 다른 양상이었습니다. 친이와 친박의 대결로 선거가 진행되었습니다. 결국 친박 무소속의 정수성 후보가 당선되어 한..

한나라당은 정말 완패했을까?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4.29 재보궐 선거가 끝이 났습니다. 예상대로 민심은 한나라당을 외면했습니다. 개표 초반부터 한나라당 후보들이 영 힘을 못써서 저는 야구를 시청했습니다. 선거결과보다 9회말 투아웃 만..

시대착오적인 좌파가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4월 29일 국회의원 재보궐 울산 북구 선거에서 진보신당 조승수 후보가 한나라당 박대동 후보를 누르고 당선되었습니다. 홍준표 의원이 "울산은 시대착오적인 좌파척결이 캐치프레이즈"라고 말했습니다만, 그 시..

폭력시위엔 국산 고춧가루액 뿌려주세요 [내부링크]

5월 1일 노동절과 촛불 1주년을 앞두고 경찰이 연일 국민을 협박하고 있습니다. 엊그제는 폭력시위자를 현장에서 전원 체포하겠다고 하더니 오늘은 불법시위자들에게 고춧가루액을 분사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야구선수노조, 이번엔 설립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프로야구 중계방송 중단사태에 이어 야구판에 파장을 예고하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프로야구선수협회에서 내일 4월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조합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선수협회는 법적으로 임..

프로야구선수노조 아직 시기상조? [내부링크]

프로야구 중계방송 중단사태에 이어 야구판에 파장을 예고하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프로야구선수협회에서 내일 4월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조합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선수협회는 법적으로 임..

[교육감선거] 금뱃지에 묻힌 우리아이들의 미래 [내부링크]

경주, 전주 덕진, 울산 북구, 인천 부평을 위 세곳은 국회의원 선거가 치루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친박vs친이, 진보vs보수, MBvs반MB의 싸움으로 언론에도 크게 보도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관심은 큰데 막상..

MB정권에게 자전거길은 자랑거리일뿐 [내부링크]

저번주부터 전국적으로 자전거축전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MB가 말한 저탄소 녹색성장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자전거입니다. 전국적으로 자전거도로를 확충하는 것을 골자로 한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4대강 살..

국회의원 A씨의 밥을 먹는 방법 [내부링크]

국회의원들의 사무실은 의원회관에 있습니다. 의원과 보좌관 및 관계자들 수백명이 근무하는 곳이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매번 점심때마다 무엇을 먹을까 은근히 많이 고민됩니다. 저는..

반값 등록금, 이명박 지지했던 대학생들은 어디에? [내부링크]

폭등하는 등록금에 부모들은 허리가 휘고, 학생들은 아르바이트에 휴학에 난리도 아니다. 하지만 정부의 지원은 전무하다. 오히려 학자금 대출의 조건은 까다로와져 사실상 중단 상태에 이르렀다. 청와대에 항의..

대한민국에서 기름값이 제일 비싼 곳은 어디일까? 추자도? 강남? [내부링크]

전국에서 휘발유 가격이 제일 비싼 곳은 어디일까? 서울 강남? 제주 추자도? 주유소종합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제일 비싼 곳은 2009년 4월 24일 기준으로 울릉도라고 한다. 1리터에 1,929원이다. 울릉도의..

정신병동 표류기_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 [내부링크]

7년전 날씨도 이랬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 나는 시골 경찰서에서 혼자 올라와 국립경찰병원으로 향했다. 아침에 정보과장에게 신고를 하고 서울행 기차를 탈때까지만 해도 실감이 나질 않았다. 당시 나는 전..

꽃보다 노무현? 노무현보다 국민들 [내부링크]

노무현은 여러분이 추구하는 가치의 상징이 될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미 민주주의, 진보, 정의, 이런 말을 할 자격을 잃어버렸습니다. 노무현에 대한 반응들 노무현 전 대통령이 다시 한번 글을 발표했습니다. 글..

두개의 얼굴을 가진 한국인, 중국인 취업사기를 보며 [내부링크]

오늘 아침 출근해 뉴스를 보다가 한국인에게 취업사기를 당한 중국인들의 시위에 관한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중국 하이린시에서 790여명이 20억원 가량의 집단 취업사기를 당했다고 합니다. 중..

MB가 말한 진짜 녹색 친환경 자전거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 이명박 대통령은 자전거는 녹색성장의 동반자라는 라디오 연설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실테지만 취임 이후 이명박 대통령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내세웠습니다. 하지만 '대운하'부터 시작해서 '경..

블로그로 먹고 사는 사람만 45만명 [내부링크]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미국에선 현재 블로그로 먹고 사는 사람이 무려 45만명이라고 한다. 이는 미국의 소방관과 컴퓨터 프로그래머보다 많은 숫자라고 한다. 미국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2000만명으..

[한나라당]민주당과 노무현 전 대통령, 역시'초록은 동색' [내부링크]

노무현 게이트를 비호하는 민주당의 태도가 점입가경(漸入佳境)이다. 노 전 대통령 인사들이 줄줄이 구속되고 수사를 받고 있는 마당에, 일말의 반성은커녕 남 탓과 거짓말로 위기를 모면하려 하고 있다. 민주당의..

왜 자꾸 블로그가 오류가 나지? 누구의 잘못일까? [내부링크]

며칠전부터 글을 쓰고 난후 글의 중간 부분과 끝부분의 다음블로그뉴스 추천부분이 오류가 나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그 글만 그런줄 알았는데, 한 3일째 글을 쓸때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군요. 새로고침을 누르..

[4.29재보궐]울산북구 후보지지도 조승수 1위 [내부링크]

4월 29일 재보궐 선거에서 부평을과 경주 못지 않게 관심이 가는 곳이 바로 울산북구입니다. UBC 울산방송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진보신당의 조승수 후보가 인물선호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민주노동당과의..

돔구장과 야구장 건설 공약들 믿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왼쪽 안산돔구장, 오른쪽 고척동 돔구장 서울 고척돔 돔구장에 이어 안산시도 돔구장을 짓겠다고 발표했다. WBC의 흥행에 힘입어 각 지차제들이 앞다투어 돔구장과 야구장 신설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초보 블로거, 한달간 티스토리에서 삽질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한게 한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정확하게 3월 14일에 개설하였으니까 한달하고 7일이 됐네요. 처음 몇일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이것저것 꾸미는데만 소비했습니다. 이것저것 배치를 해..

주한미군이 한국 정치사찰? 극우단체 지원 의혹 [내부링크]

대표적인 우익단체 국민행동본부 본부장 서정갑씨가 조선일보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대단한 만남입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주옥(?)같은 말들을 쏟아냈습니다. 반핵반김이라는 정체가 선명한 단체때부터..

눈물흘린 이명박 대통령, 국민의 눈물은 언제 닦아줄까?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이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방문한 일산의 요양원을 방문한 이대통령이 장애인 합창단의 노래를 들으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명박 정권의 삽질과 경제한파에 제일 큰 타격..

한나라당과 민주당 탈당한 인사들 목욕당 구성 [내부링크]

국회의원들이 목욕당이라는 가상의 당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경직된 국회에서 목욕탕이라는 공간을 매개체로 정치를 잘해보자는 취지에서 만들고 당직자 인선도 했다고 합니다. 취지대로 대한민국 정치가 바뀔런지..

우편물 5500부 발송 작업하기 [내부링크]

4월 29일 재보궐 선거가 한창입니다. 이명박 정권 중간평가와 보수와 진보의 대결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서 이 재보궐 선거에 투입되는 예비홍보물을 제작했습니다. 뭐, 후보를 밝히기는 그렇구요...

애플컴퓨터 협박한 극우단체 간부 [내부링크]

작년 촛불정국때 보수정권의 행동대를 자임한 한 보수단체의 간부가 애플컴퓨터의 국내 판권을 요구하는 협박 전화를 걸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작년 촛불정국때 시청앞에서 촛불시위를 방해하고 진보신당에 난입..

오세훈 시장의 뉴타운 발언과 돔구장 발언 [내부링크]

오세훈 서울시장이 고척동 돔구장 착공식에서 "앞으로 WBC와 같은 국제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3만석 이상의 돔구장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야구팬으로서 지자체들이 서로들 돔구장을 짓겠다고 하는..

IMF의 책임은 김대중에게 있다. 김영삼 왈. [내부링크]

김영삼 정권의 성공작은 '금융실명제'와 '쓰레기종량제'두가지 뿐이다. 문민정부 김영삼 정권을 평가할때 쉽게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문민정부, 말그대로 오랜 독재정권을 끝내고 민간인이 대통령이 된 정부였습..

뚱뚱하면 비행기 탑승시 요금이 2배 [내부링크]

뚱뚱하면 비행기 탑승할때 돈을 더 내야 한다? 비만이 건강만 헤칠줄 알았는데, 금전적인 문제가 생길 것 같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항공사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이 앞으로 비만인 사람이 비행기에 탑승하면 요금..

미사일 발사, 한국은 왜 북한처럼 제재받지 않을까? [내부링크]

한국형 소형 위성발사체(KSLV-1)이 발사 리허설에 돌입했다고 한다. 이번 리허설부터 시작해서 각종 인증작업을 마무리하면 7월말에 실제 발사를 한다고 한다. 이와 관련해서 얼마전 있었던 북한의 대포동 미사일..

박연차 게이트 그리고 야구 [내부링크]

'박연차 게이트' '장자연 게이트' '강금원 게이트' 요즘 언론매체에서는 연일 'ㅇㅇ게이트'와 관련된 기사를 내보내고 있다. 과히 '게이트'의 전성시대라고 할만큼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게이트'라..

울산북구 민주노동당 불법선거운동 의혹 [내부링크]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 명의 도용 및 사전선거운동에 대한 입장 요구의 건 1. 노동해방과 진보정치를 위한 귀 단체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울산 북구 재선거 진보진영 단일후보 선출을 위한 민주노총 총투표를..

MBC청룡의 이상한 신경민 투수교체 [내부링크]

MBC의 이상한 투수교체가 야구팬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8회까지 잘 던지던 신경민 투수를 9회말 마운드에서 내렸다가 만루 위기에 몰린 것이다. 투구수도 8이닝 동안 90개로 적당했지만 왠일인지 엄기영..

국토대장정, 죽지않고 완주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국토대장정. 젊은이들이라면 한번은 도전하고 싶은 목표다. 요즘은 취업 스펙으로도 관심이 높아서 지원자가 많다고 한다. 국토대장정은 하나가 아니라 여러곳에서 주최하는데 그중에 제일 유명한 것은 아마도 박..

티스토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내부링크]

2009년 4월 12일 일요일 밤 11시 30분. 친구들과 저녁을 먹고 집에 돌아와 컴퓨터를 켜고 블로그를 보니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더군요. 오늘은 4월 12일인데.....일요일인데....금요일 4월 10일 정기점검이라고..

[충격폭력연행]불법체류자는 인권도 없는 것일까? [내부링크]

대전출입국사무소 단속반원이 불법취업 외국인을 단속하는 과정에서 폭력연행을 해서 물의를 빚고 있다. 동영상을 보면 외국인 여성 노동자를 질질 끌어가고 저항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 폭력을 행사하는 모습이 잡..

노무현이 죽어야 민주주의가 산다. [내부링크]

'돈짱' '뇌물현' '노구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금품수수 고백 이후로 인터넷에 떠도는 비아냥 거리는 별명이다. 국민 대부분이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과 검은 거래가 있었다는 것에 큰 실망과..

김을동 '아버지 대신해서 다시 한번 오물을...' [내부링크]

친박연대 김을동 의원이 오늘 대정부 질문에서 아래와 같이 말했다. 부정부패를 저지른 정치권에 돌아가신 아버지 김두한 의원을 대신해 다시 한번 오물이라도 끼얹고 싶은 심정이다. 김두한이 누구인가. '장군..

낮은 투표율, 대책은 없는 것일까? [내부링크]

경기교육감 선거가 12%로라는 역대 최저의 투표율로 막을 내렸습니다. 정치 불감증이 심해지다보니 교육감 선거뿐만 아니라 대통령, 국회의원등의 선거등도 점점 투표율이 낮아지는 현실입니다. 이러다보니 당선자..

[경기도교육감] 김상곤 후보 당선, MB 교육정책 제동? [내부링크]

4월 8일 치뤄진 경기도교육감 선거에서 범도민 후보 김상곤 후보가 당선되었다. 역대최저의 투표율 12.3%를 기록한 이번 경기도 교육감 선거에서 보수진영의 김진춘 현 교육감을 누르고 범도민 후보로 선출된 김..

트럭에서 파는 값싼 통닭 못 믿는 이유 [내부링크]

[사진은 권력이다]이라는 블로그에서 '길거리에서 파는 두마리 만원 닭 믿을만 한가?'라는 글을 읽었다. 이런 통닭은 길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만원데 두마리에 팔기도 하고 심지어 만원에 세마리에 팔기도 한..

노무현, 돈 앞에 무릎 꿇다. [내부링크]

노무현 전 대통령, 참 아쉬운 사람이다. 인권 변호사로 시작해 한때 개혁의 상징이었던 그의 인생이 결국 이렇게 막을 내리는건가? 노무현 대통령이 부인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았..

어느 이름모를 할머니의 5천원 [내부링크]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데 아마 작년 12월 초였던 것 같다. 점심을 먹고 사무실이 있는 2층을 계단으로 올라가려고 하는데 어떤 할머니가 나에게 다가와 말을 걸었다. " 선생님 너무 배가 고파서 그러는데 5천..

되찾은 고종 국새, 가짜일지도 모른다. [내부링크]

지난 3월 중순에 대한제국 시절 고종황제의 국새를 발견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접했다. 고궁박물관이 구입했다며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대단한 발견인것 처럼 보도가 되었다. 사실 대단한 발견이다. 국새는 불과 1..

프로야구 선수도 88만원 세대이다. [내부링크]

세상의 이치는 빛나는 곳이 있으면 어두운 면도 반드시 존재하게 마련이다. 다이아몬드의 화려함 뒤에는 아프리카 소년소녀들의 눈물이 맺혀 있고, 스타벅스의 맛에는 빈국 노동자들의 값싼 노동력이 녹아 있기 때..

[미라지폰]핸드폰에 네비게이션을 달다. [내부링크]

어제 경북 경산으로 출장을 왔다. 주말에도 일을 하러 내려가는 것이라 기분은 썩 즐겁지 않았지만 드디어 미라지폰에 장착한 네비게이션(루센 FM)을 사용해 볼 수 있어서 나름 괜찮았다. 루센FM은 스마트폰까페에..

당신의 자녀 도시락은 안전합니까? [도시락위생위반명단] [내부링크]

식약청에서 학교 급식 도시락을 점검해서 위생위반 업체를 적발했더군요. 학생들의 건강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도시락의 어른들의 돈벌이에 이용되다니 안타깝습니다. 유통기한 지나고 더러운 원재료를 왜 쓰느..

스포츠는 스포츠일뿐 오해하지 말자! [내부링크]

블로거뉴스를 보다가 맘팅님의 '축구협회는 스스로 FIAFA에 재경기를 요청하라'는 어이없는 글을 읽고 이 글을 쓴다. 글의 내용은 이거다. 남북이 같은 민족이고 남아공 월드컵보다 통일이 더 중요하므로 재경기..

벚꽃 그리고 여의도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의도에 벚꽃은 아직 피지 않았습니다. 군데 군데 몇그루는 꽃이 피었는데 '와~벚꽃이다!'라고 할만큼 피지는 않았습니다. 몇몇 뉴스나 블로그에선 이미 벚꽃 축제가 시작된 것 처럼 나오는데..

가족오락관 폐지와 KBS의 공영성 [내부링크]

국민 오락프로그램 '가족오락관'이 KBS 봄 개편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1984년부터 녹화를 시작해 26년이라는 세월을 국민들의 웃음을 책임져준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개편때마다 '전국노래자랑'과 더불어 폐지 논..

비타1500에는 비타민C가 1500mg이 들어있을까? [위반업체리스트] [내부링크]

먹거리와 아기용품을 가지고 장난을 치는 기업들이 요즘 많이 적발되는것 같군요. 단속과 규제를 해야 할 식약청보다 '소비자고발'이나 '불만제로'가 더 신뢰를 받으니, 만들어 파는 업체나 정부당국이나 한심하기..

만우절, 오늘만은 거짓말이라고 믿고 싶다. [내부링크]

4월 1일 만우절, 거짓말을 해도 웃으며 넘어갈 수 있는 날이죠. 공식적으로 거짓말을 해도 용납이 되는 아주 이상한(?)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지금 현실에서 이것만은 거짓말이라고 믿고 싶다...

믹시(mixsh)의 만우절 믹시업 대폭발 [내부링크]

4월 1일, 만우절이죠. 그래서인지 메타블로그들을 보면 만우절 관련한 포스팅이 많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믹시에서 인기글도 읽어보고 믹시업을 해주고 있는데, 갑자기 믹시업이 적게는 백단위에서 천단위로 올..

[사진] 정신을 맑게 해주는 사무실의 허브향 [내부링크]

사무실에 허브를 하나 키우고 있습니다. 이름은 '장미허브'입니다. 밤에 이대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들린 꽃집에서 샀는데, 6개월이 지난 지금도 아주 잘 크고 있습니다. 분갈이도 못해주고, 신경도 못 써주고 가..

영등포구청의 표적단속과 형평성 [내부링크]

미디어몽구님의 '인정사정없는 기초질서, 불법주차 단속 너무하네'라는 글을 읽고 저의 경험담도 하나 이야기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초질서 위반이나 불법주차, 그리고 제가 말하려고 하는 불법광고물들은 말..

[MB패러디] 잘 못 뽑으면 개고생이다. [내부링크]

잘 못 뽑아서 개고생하고 있죠. 다음엔 선택을 잘합시다. 개고생하지 말고... 정치, 경제, 사회, 역사, 대북관계, 뭐 어디하나 잘굴러가는 곳이 없군요. 요즘 인기있는 KT의 광고 패러디 해봤습니다. 이렇게라도..

[미술탱크주의] 미술관으로 돈 벌고 외국 관광객 유치하겠다. [내부링크]

90년대 중반에 한참 [탱크주의]라는 광고 문구가 유행한 적이 있다. [세계경영]과 함께 [탱크주의]는 대우그룹을 상징하는 문구였는데, 탱크주의는 주로 대우에서도 대우전자 제품을 광고할때 쓰였다. 가전업계에..

네이버 오픈캐스트에 선정되다. [내부링크]

네이버의 오픈캐스트란 서비스가 있습니다. 캐스터라는 사람이 글을 모아서 발행하는 것인데,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한지 오늘로 3주째 접어드는데, 정론직필 휴머노미스트의..

[미라지폰 활용하기]네이트온이 아니라 메이트온!! [내부링크]

네이트온 계정 하나씩 다들 가지고 계실겁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까페(네이버_스마트폰 까페)의 도움으로 메신저를 미라지폰(ktf-m4800)에 설치했습니다. 파일은 검색하시면 쉽게 구할수 있을겁니다. 단, 네이트..

이재오 귀국 특종에 너무 앞서간 신문들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가 이재오 전의원의 귀국에 눈에 띄어 여러 기사들을 검색했다. 이재오 전 의원의 영향력을 감안했을때 앞으로 정국의 향배가 궁금해지는 시점이기도 하다. 그건 그렇고, 오늘 이야기할 오타는 이재오..

좋은책 나쁜책, 그리고 작은책 [내부링크]

대학교 3학년때 선배의 자취방에 놀러갔다가 '작은책'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처음엔 왠지 '좋은생각'의 짝퉁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내용을 보니 쉽게 넘길 수 있는 책이 아니었다. 명사들의 명언과 칼..

[단독] 마를린 MB_티저 포스터 공개 [내부링크]

심심해서 한번 합성해봤습니다. ^^ 우리에게 웃음을 주는 대단한 대통령입니다. 이 각박하고 어려운 시기에 이명박 대통령이 아니었음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단, 허탈하게 웃겨서 탈이죠. 그리고 초상화 하..

우리안의 동북공정 [내부링크]

동북공정이란 고구려의 역사를 편입시킬 목적으로 중국 정부의 주도로 이루어지고 있는 대규모 역사 왜곡을 말하는 것이다. 이에 대응해 우리나라도 재단을 만들고 학계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고 있는..

오타찾기_공덕역 3번 출력 [내부링크]

아침에 자전거를 타고 공덕로타리를 지나가다가 발견한 오타입니다. 신호대기에 걸려 자전거를 세워놓고 멀뚱멀뚱 여기저기 두리번 거리는데 헬스광고가 하나 눈에 들어오더군요. 가격이 싸길래 유심히 살펴보던중..

여의도에 벚꽃이 피었습니다. [내부링크]

주말에도 일이 있어 여의도로 출근을 했습니다. 오늘 날씨도 화창하길래 점심시간을 이용해 자전거를 타고 사무실 근처를 한번 둘러봤습니다. 화창한 봄날씨에 나들이 나온 연인들도 많이 보이고, 무엇보다 꽃들이..

국회의원 세습, 일본만의 문제인가? 한국의 경우는? [내부링크]

세습정치의 대표적인 나라가 이웃나라 일본이다. 일본은 대를 이어가며 정치를 하는 것이 관습처럼 되어 있는데 대표적인 인물로 고이즈미를 들수 있다. 일본은 정치 세습이 문제가 많이 되고 국민들의 정치불신을..

WBC와 김연아, 그리고 한일전? [내부링크]

1. WBC, 우리동네 베이스볼 클래식 WBC,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이 막을 내렸다. 다분히 미국과 일본을 위한 이상한 대진으로 인해 대한민국은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당사자가 되었다. 때문에 우리는 숙적 일본과 긴장..

자전거 전용보험 도대체 언제 나올라나?? [내부링크]

오늘 기사를 보니 손해보험협회장이 "개인 자전거 전용보험 조만간 나올 것"이라고 말했단다. 올 초부터 '연초에 나온다.' '봄에 출시된다.' '곧 출시된다.' 또 어떤 신문기사에선 '올 연말에 출시된다.'라는 등..

더러운 정수기 MBC 불만제로(정수기 제작 체험담) [내부링크]

어제 MBC 불만제로 보고 다들 경악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정수기 안에서 개미들이 놀고 있고 심지어는 바퀴벌레들 서식처도 정수기 안에 있었다고 하죠.(정수기가 무슨 벅스 라이프 촬영지도 아니고 ㅠㅠ) 온갖..

고위 공직자 재산공개, 이명박 356억 1위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와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에서 고위 공직자 재산변동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재산총액 1위는 이명박 대통령이더군요. 재산은 언제 기부할런지...들은바로는 장학재단을 만든다고 하던데. MB 장학생들이 얼..

컴퓨터 업그레이드 하기 [내부링크]

디자인용(주로 인디자인 Abobe InDesign) 컴퓨터가 자주 다운이 되길래 업그레이드를 결심 했다. 화면 넘김도 느리고 버벅대길래 돈을 좀 드리더라도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다. 특히 현수막 같은 큰 파일 작업일때..

미니스커트 교복 논란, 교복은 과연 필요한 것인가? [내부링크]

요즘 여학생들의 교복이 짧아져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교복의 길이는 유행이라서 짦아졌다가 다시 길어지고 다시 짧아지는 것을 반복한다. 남학생들도 마찬가지로 바지의 통을 넓힌다든가 타이트하게 한다..

TV에 나오는 맛집들 과연 믿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믹시에서 글을 둘러보다가 EOSTORY님의 글(인터뷰 촬영하고 돈을 요구하는 모 케이블티비 프로...)을 읽었다. 공중파나 케이블에서 흔하디 흔한 맛집 소개 프로그램들, 그중에 케이블은 여러가지 구조상 저런 일이..

노파라치때문에 전국 노래방 곡소리?? [내부링크]

노컷뉴스의 보도(원문보기)에 의하면 한명의 노파라치, 즉 노래방파파라치때문에 전국의 노래방 업소들이 곡소리를 낸다고 한다. 이유인즉 가스 설비업을 하는 K모씨가 노파라치로 활약하며 전국을 돌면서 몰카와..

종이와 명함 샘플북(sample book) 받기!! [내부링크]

편집 디자인을 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종이와 명함 샘플북을 신청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여러 곳을 검색해서 받았는데 금미특수지(한솔제지)와 삼원제지에서 아주 질도 좋고, 내용도 많은 샘플북이 도착했습니다. 다..

자전거 도난 방지 대책은 없을까? [내부링크]

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항상 도난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거리의 자전거 보관소마다 바퀴만 달랑 달려있거나 안장만 쏙 뽑아간 자전거를 그리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나도 자전거를 사기전부터 그리..

"용산사건, 미국이면 총기 발포" 극우세력 애국기동단 발족에서 발언 [내부링크]

역전의 용사들의 다시 뭉쳤다. 군복을 차려 입은 아저씨들이 서울 프레스 센터에서 모였단다. 뉴스를 보니 극우세력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이 '애국기동단'을 발족했다고 한다. 애국기동단은 무술유단자로..

황당하고 기분 나쁜 쿽(Quark)의 횡포 [내부링크]

컴퓨터를 조금 아시는 분들은 쿽(Quark)이라고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전문가용 출판편집 프로그램을 쿽이라고 하죠. 출판사와 디자인업체등에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저도 관련 업계에서 종사하고 있는데 작..

휴대폰 미환급금조회 체험기 [내부링크]

블로거 여러분들은 다들 한번씩 해보셨을 거다. 나는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갑자기 예전에 신문에서 본 '휴대폰 미환급금'에 관한 기사가 생각났다. 이런저런 사유로 인해 생긴 휴대폰..

경차 순찰차 과연 필요할까? [내부링크]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경찰청이 에너지 절감과 소외지역 순찰 강화를 위해 '경차' 순찰차 도입을 추진하기 위해 일선 지구대에 의견을 묻고 있다고 한다. 기사를 보면서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그야말로 전시행정의..

WBC가 남긴 과제 [내부링크]

1. 잘싸웠다 대한민국 대한민국 대표팀이 WBC 결승전에서 1회 대회에 이어 2회대회에도 결국 일본의 벽을 못넘고 준우승에 머물렀다. 대표팀 잘 싸웠다. 여러모러 열악환 환경과 세계의 무관심에도 우리는 2회 연..

WBC 결승전 한일전 인터넷 생중계 사이트 [내부링크]

이제 결승전이다!! 한 경기만 이기면 WBC 우승이다. 야구팬으로써 너무나 기대가 되는데 내일은 평일 ㅠ 회사에서 인터넷 생중계로 볼 수 밖에 없다. 직장인들이 그럴거라고 믿는다. 인터넷 생중계 사이트를 찾아..

한국 야구가 세계 최강일 수 밖에 없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한국 야구 대표팀이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 이어 다시 한번 세계를 놀래키고 있다. 한국야구의 우수한 실력에 대한 분석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 민족이 우수해서 그렇다는 민족주의적 분석부터 개개인의 기량..

세계최초! 물넣고 달리는 기관차 [내부링크]

제목대로 물넣고 달리는 기관차가 있다면 대단한 발명일 것입니다. 요즘같이 고유가에 경제도 어려운데 저런 발명을 한다면 노벨상은 떼어논 당상이겠죠. 그런데 남의 나라일이 아닙니다. 저런 일이 우리나라에서..

신문 불법 경품 한겨레는 자유로운가? [내부링크]

경남도민일보 김주완 김훤주 기자의 블로그 '지역에서 본 세상'의 '신문 불법 경품 액수 6개월만에 두배로 껑충'이라는 포스트를 읽고 글을 쓴다. 포스트의 내용에 딴지를 걸 생각은 없고 조중동이라는 재벌 언론..

훈남 야구 선수_이와쿠마 히사시 WBC 결승전 선발투수(사진) [내부링크]

일본이 WBC 준결승에서 미국을 완파하고 내일 한국과 오전 10시(한국시간)에 결승전을 하게 되었다. 한국은 선발투수로 봉중근이 내정됐고 일본은 이와쿠마 히사시가 내정되었다. 이와쿠마는 2008년 사와무라 상..

오타찾기_일본 나리타 공항, 첫 사망사고에 충격 [내부링크]

일본도 WBC 준결승전에서 미국을 9-4로 완파하고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내일 3월 24일 10시에 일본과 결승전을 치르게 됐습니다. 사설이 길었군요. 오타찾기에서 왜 일본 야구 이야기를 하느냐면 오늘 찾은..

자전거 일기_북아현에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내부링크]

일요일 아침 WBC 준결승전 베네수엘라가 실신해서 실려나가는 것을 보고 점심으로 스파게티를 먹고 쇼핑을 하기 위해 가산디지털단지로 가기로 했다. 토요일에 본 일기예보에는 일요일에도 비가 온다길래 오전에..

노점상에 대한 연민과 불편함 [내부링크]

WBC 중계때문에 각종 배달 음식들이 특수를 누린다고 한다. 하지만 얼마전 식품의약안전청이 발표한 '중국음식 위생상태 불량 업소 명단'을 보면 동네 중국집에서 부터 호텔과 백화점의 고급 중식당까지 위상상태..

자전거 타기 (북아현-애오개-공덕-마포대교-여의도) [내부링크]

주말에도 출근을 해야 하는 짜증을 뒤로 하고 날도 화창하고 개나리도 피는것 같아 여자친구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여의도로 가기로 했습니다. 블랙캣을 끌고 집을 나서니 어제(3월 21일 토) 날씨가 무척 좋더군요..

국회 해태상엔 암수가 구별되어 있다 [내부링크]

사무실이 여의도 국회의사당 길건너 편이라 국회를 자주 드나든다. 맑은날엔 산책하기 참 좋은곳이 국회다. 넓은 잔디밭과 잘 관리된 조경수들을 거닐면 스트레스가 날라간다. 그것도 잠시 뉴스로 정치 이야기만..

자전거 타고 출퇴근_북아현에서 여의도까지 [내부링크]

'블랙캣 임팩트 3.0'을 타고 출퇴근한지 이제 막 3주정도 된거 같다. 자전거 타고 처음 몇일은 엉덩이가 너무 아팠는데 이제 어느정도 적응이 됐다. 하지만 아직도 무릎 근처의 근육들은 적응이 덜 된것 같다...

오타 찾기_WBC 이용구 선수 [내부링크]

요즘 WBC 대표팀의 활약을 잘 보고 있습니다. 심지어 명바기도 밤잠을 설쳐가면서 보고 있다고 하더군요.(밤에 녹화로 봤나봅니다 ㅋ) 열악한 환경에서도 너무나 멋진 플레이를 하고 있어서 자랑스럽니다. WBC 경..

MBC 야구해설위원 허구연의 오타 [내부링크]

몇일전 신촌에 갔다가 '뿌리와 새싹'이라는 헌책방에서 '프로야구 100배 즐기기'라는 제목의 책을 한권 샀다. 저자는 작년 베이지이 올림픽부터 이번 WBC까지 뛰어난 입담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허구연씨다. 나는..

추천 헤드폰_파나소닉 RP-HTX7 [내부링크]

화이트 데이를 맞아 여자친구에게 선물을 하나 하기로 했다. 남들 다하는 사탕보다는 여자친구가 좋아할만한 특이한걸 알아보다가 여자친구가 헤드폰을 갖고 싶다고 해 이러저리 검색을 하던중 파나소닉의 헤드폰..

WBC 야구 대표팀의 대활약, 그리고 명과 암 [내부링크]

#1.  누구나 어릴적 동네에서 친구들과 야구를 했던 시절이 있을 것이다. 당시 초등학교(국민학교)때 야구의 인기는 지금 못지 않게 인기였다. 저학년때는 오징어나 뼈다귀 같은 민속놀이(?)가 주류였는데 고학년..

중국집 위생 위반 업소 리스트 [내부링크]

wbc 야구 시청때문에 배달 음식점들이 반짝 특수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중국집은 누가뭐래도 배달음식의 선두주자죠. 그런 중국집에 배신감이 들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뉴스를 보다가 더러운 중국집 위생상..

오타찾기_WBC 김태균 해외 진출 가격 [내부링크]

-홈런을 때린 김태균이 올 시즌 후 해외 진출 가격을 얻게 되는데 메이저리그에서 통할 수 있다고 보는가. 한국 선수들이 덩치가 크고 파워가 있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 지금 메이저리그에 한국 선수들이 많..

미라지폰 m4800 KTF 사용기 [내부링크]

핸드폰이 말썽(느려지고, 자동으로 OFF)을 부려서 어떤 핸드폰으로 바꿀까 한참을 고민했다. LG의 인사이트와 애니콜의 미라지폰(m4800)을 후보군에 놓고 몇일을 고민한 끝에 gps 기능도 있고 쿼티 자판이 있는..

자전거를 사다_블랙캣 임팩트 3.0 [내부링크]

날도 점점 따뜻해지고 매일 지다다니는 아현-신촌-광흥창-서강대교-여의도의 길이 자전거 타고 다니기에 딱이다 싶어 자전거를 한대 장만했다. 30년 인생에서 자전거를 내 돈 주고 사기는 처음이다. 자전거를 탈..

충남 공주의 근대 건축물 2 [내부링크]

공주는 충청도의 중심이었다.(엄밀히 말하자면 충남) 때문에 조선후기까지 행정 및 교육의 중심지였는데 당시 천주교의 유행으로 공주에도 많은 신도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고 기타 다른 신흥 종교들도 유입되었..

충남 공주의 근대 건축물 [내부링크]

 충남 공주라고 하면 옛 백제의 도읍 '웅진'을 떠올리는 이가 많을 것이다. 조금 더 관심이 많다면 '공주밤'정도... 사실 경주를 떠올리며 공주를 방문한다면 경주와 비교가 안되는 초라함에 실망을 하기 쉽다...

티스토리로 이사오다 [내부링크]

대학시절부터 미니홈피를 운영했다. 그 시절엔 다들 미니홈피를 이용했으니까..... 네이버와 다음에도 계정이 있었지만 사용빈도는 미니홈피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졌다. 하지만 요즘 미니홈피도 새글을 못쓰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