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nkkkkk의 등록된 링크

 blankkkk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에뮬레이터로 컴퓨터에서 하기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컴퓨터에서 할 수는 없을까?... 어렸을 때부터 오락실이든 PC방, 플스방, 집에서하는 게임기들로 정말 많은 게임들을 접했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한 게임 중에 하나가 닌텐도 게임기다. 닌텐도 게임기는 휴대용부터 해서 TV에 연결해서 하는 게임기까지 다양한 종류로 계속적으로 발전시켜왔고, 지금 다시 그 부흥기를 누리고 있는 듯하다. 그 주인공은 "닌텐도 스위치" 이다. 최근에 초등학생이라면 10명 중 8~9명은 닌텐도 스위치를 해봤고, 실제 소유하고도 있는 것 같다. IT가 많이 발전한 시기에 PC게임이 무조건 강세가 되어 콘솔 게임들은 사장이 될 꺼 같았지만, 사실은 그렇지는 않는 것 같다. 휴대용이라는 큰 장점을 PC게임은 아직 부족하여 고객의 니즈를 만족하기 힘드니 말이다...

[윈도우OS] 파티션(Partition)으로 드라이브 여러 개 분리하기! [내부링크]

※ 주의 ※ 파티션 작업은 잘못 수행 시 데이터가 포맷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시중에 판매되거나 무료로 배포되는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가 가능하나 복구가 100..

[OpenCV] OpenCV 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영상처리, 컴퓨터 비전, ADAS, 로봇 비전... 이 다양함을 하나로!! 이번 글에서는 준전문가스러운 주제를 시작하려고 한다. 사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접했던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했었고, 많은 시간을 사용..

[게임] 쉽게 구글 외국 계정 추가하기 [내부링크]

구글 계정 쉽지 않네... 구글 계정으로 P2E게임을 진행하려면 가장 먼저 크게 부딪히는 문제가 있다. P2E게임은 대부분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인 관계로 외국 글로벌 서버를 통해 외국 마켓에 오픈하는 경우가 많은..

[읜도우OS] 프리도스(Free Dos) 노트북 구매 후 윈도우OS 설치 [내부링크]

요즘은 노트북에 윈도우도 안 깔아서 파네... 최근에 노트북 구매를 도와주는 일이 있었는데 신기하게도 노트북에 OS(Operating System: 운용 체제)를 설치를 안 하고 판매를 하는 것을 보았다. 일명 프리도스(Fre..

[문서] 포토샵 없이 전자 서명 투명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배경이 투명한 전자 서명 파일을 만들고 싶은데... 포토샵이 없네?!?!?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가끔 전자서명을 문서에 넣어야 하는데 서명 파일이 투명하지 않아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게임] 넷마블 "제 2의 나라"가 드디어 P2E로 나온다?! [내부링크]

넷마을 게임 중 가장 선호하는 게임인 "제2의 나라" P2E 출시 임박! 넷마블이라는 거대한 국내 게임사에서 그동안 출시하였던 인기 있는 게임 Top4 기준으로 P2E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현재 A3: Still Alive가..

[C/C++] 메모리 동적할당 new와 malloc의 차이점 [내부링크]

메모리 동적 할당 그거 뭐 아무렇게나 하면 되지 않을까?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게 되었을 때 가장 많은 의문점이 들었던 점은 메모리를 할당하여 사용하는데 정적 메모리와 동적 메모리가 있고, 동적 메모리를..

[게임] SRPG 명작 브라운 더스트 P2E로 다시 태어난다?! [내부링크]

이제 곧 나온다고 하는 거 같은데... 최근 가장 많이 했던 턴제 RPG 게임하면 나는 당연 네오위즈의 “브라운 더스트”를 고를 것이다. 브라운 더스트는 정말 꽤 오랫동안 많은 유저들을 유지하면서 게임을 발전시..

[게임] 돌아온 탕아가 될 P2E게임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내부링크]

국내 P2E 게임의 돌풍 주역은 다시 돌아올 것인가? 작년 11월인가부터 아무것도 모르고 그 이전에 해왔었던 게임인 "무한돌파 삼국지" 게임이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Re:birth)"로 돌아온다는 소식에 옛 추억을..

[윈도우OS] 지워지지 않는 Program Files 폴더 삭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재설치(업그레이드) 했더니 Program Files 폴더는 또 생겼네? 윈도우를 새로운 드라이브에 재설치를 하거나 기존의 윈도우에서 업그레이드해서 추가로 윈도우를 설치하였을 때 곤란한 문제점이 2가지가..

[윈도우OS] 지워지지 않는 Windows 폴더 삭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하고 아직도 이전 윈도우 폴더를 못지우고 있다면! 윈도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윈도우를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하고 나면 항상 문제가 되는 폴더들이 있다. 바로 Windows.old와 다른 드라이브..

[게임] 새로운 무료 모바일 P2E 게임 이윤열 CEO의 “Slime World” [내부링크]

새로운 무과금 P2E게임의 시작! 우선 요새 새로운 P2E게임을 찾고 있던 중 흥미로운 기사를 접했다. 바로 프로게이머로 유명한 이윤열이 모바일 게임 회사 대표이며, 이 모바일 게임 회사에서 P2E 게임을 서비스를..

[게임] 아이폰 앱스토어 국가 변경하는 꿀팁! [내부링크]

P2E 모바일 게임의 근본은 앱스토어 국가 변경! 요즘같이 P2E 게임을 하려고 하는데 필수적인 요소가 바로 VPN을 통한 P2E게임 다운로드이다.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VPN을 한 이후에 해당 국가의 구글 계정을..

[윈도우OS] 윈도우 계정명과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자! [내부링크]

내가 왜 이런 이름으로 설치를 했을까 윈도우OS를 사용하다 보면은 아주 가끔씩 후회하는 것이 있다. 바로 윈도우 계정명과 컴퓨터 이름이다. 내가 왜? 무슨 이유로? 이런 이름을 지어서 로그인을 할 때마다 눈앳..

[노트북] Dell 노트북 소음 줄이기 [내부링크]

와.... 진짜 소음 너무 스트레스다.... 내가 살다 살다 이렇게 소음이 심한 노트북은 처음 써본다. 진짜 어떻게 아무것도 동작을 안 하는데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가 이렇게나 심하게 나는 것일까?... 비행기 이륙..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시작인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실패로 많은 시간이 지나가고 그동안 승인 실패 이후로 그날 바로 재승인을 시도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시간에서 글 작성을 계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구글 애드센스와..

[게임] 닌자 키우기 출금하기! [내부링크]

그동안 모은 닌키 코인을 이제 출금 좀 해볼까나? 그동안 닌자 키우기 게임을 열심히 매일같이 진행해서 닌키 코인을 모았으면 이제 슬슬 연동된 계정을 통해서 닌키 코인을 출금해 보자! (우선 닌자 키우기 게임..

[게임] 닌자키우기 지갑 연동하기! [내부링크]

닌키 코인(NINKY COIN) 모아서 뭐하지?? 닌자 키우기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닌키 코인(NINKY COIN)을 모으게 된다. 어쩌면 이게 이 게임을 하는 목적 중에 하나일 수도 있다. 우선 게임을 즐겁게 즐기기 위한 목..

[게임] 닌자키우기 시작하기! [내부링크]

작년 말부터 시작된 "P2E 게임" 지난 글에서 설명하였듯이, 난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 동안 P2E 게임을 시작해 왔다. 기본적으로 거대한 초기 투자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게임을 하는 스타일은 아니어..

[C/C++] MFC에서 콘솔 창(Console Window) 모드로 변경하여 디버깅하기 [내부링크]

콘솔 창으로 디버깅 좀 했으면 좋겠는데... 가끔 GUI가 있는 C/C++ 코딩을 하다 보면 필요 이상으로 디버깅을 원활히 하고 싶을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콘솔 모드에서는 원하는 값들을 화면에 출력하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실패 후기 [내부링크]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구글 애드센스 연동을 하고 2주~3주 정도의 검토 기간이 걸린다고 하여 매일같이 메일함을 확인하던 순가 반갑게도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수신되었다. 메일 제목부터 뭔가 기분이 쎄~~..

[윈도우 OS] 가장 빠르게 운영체제(OS) 확인하는 방법 (+단축키) [내부링크]

도대체 내 운영체제는 어떤 제품으로 설치되어 있을까? 대부분의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어떠한 일로 하여금 항상 확인해야 하는 일들이 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지금 내가 쓰고 있는 PC의 운영체제는..

[웹페이지] 내 해외 배송은 어디쯤? 궁금하다면 "Flightradar24.com" [내부링크]

해외 구매해서 출발했다는데 어디쯤 왔을까?... 요즘같은 시국에 많은 물건을 쇼핑하게 된다. 예전보다 백화점 방문 횟수도 줄었고, 대형 마트며, 대형 전자 제품 매장이며 대부분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횟수가..

[윈도우 OS] 화면에 숨겨진 창을 찾는 방법 [내부링크]

도대체 이 창은 어디에 있는 거야? 아마 가끔 도대체 컴퓨터를 하다 보면 도대체 실행되어 있는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아무리 찾아보아도 대답이 없는 너... 이럴 때 과연 어떤 방법으로 이..

[유틸리티] 재택 근무 필수 프로그램 "Move Mouse” [내부링크]

코시국에 너도나도 재택근무... 요즘 같은 코시국에는 정말 뜻하지 않게 재택근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회사에서는 재택근무를 하는 회사원들에게 일을 열심히(?) 집중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들을 제..

[유틸리티] 내 컴퓨터의 모든 실시간 정보를 한눈에 "HWMonitor" [내부링크]

요즘 도대체 내 컴퓨터가 왜 이러지?? 컴퓨터를 잘 쓰다가 보면 가끔 이런 일을 겪곤 한다.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길래 하루하루 부팅하는 속도도 느려지고 연산하는 속도도 느려진다는 것인가... 문제가..

[유틸리티] 그래픽 카드 상태를 알고 있다면 "GPU-Z" [내부링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 성능은? 요즘은 그래픽 카드 없이는 정말 대부분의 작업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시대 하름이 바뀌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기능들을 엄청나게 많이 제공해주며, 그와 더불..

[유틸리티] 내 컴퓨터의 사양을 알고 싶다면 "CPU-Z" [내부링크]

내 컴퓨터의 사양을 어느 날 궁금해졌다... 중고 제품으로 PC를 구입하였거나 회사에서 PC를 사용한다거나 브랜드 PC를 구입하였거나... 이런 경우에 흔히 컴퓨터의 사용되고 있는 사양이 궁금할 수 있다. 보통은..

[윈도우 OS] 쉽게 윈도우 OS(운영체제) 문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꾸 블루스크린(Blue Screen)이 뜨네?... 자꾸 프로그램이 비정상으로 종료하네? 누구나 이런 고민들을 해봤을 것이다. 컴퓨터를 잘 사용하다가 어느 날부터인가 난 잘못한 게 없는 거 같은데 자꾸 프로그램이 비..

[유틸리티] 메모리 증가 확인 프로그램 “VMMap” (1) [내부링크]

프로그램이 좀 이상하다? 사실 이렇게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게 맞는가 싶지만, 뭐 분명 이런 프로그램을 찾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자의든 타의든 어찌되었던 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아이폰] 아이폰 화면 동영상 녹화 기능 [내부링크]

아이폰에 이런 기능이? 아이폰을 쓰다 보면 가끔 아이폰에는 특이한 기능이 많다고 생각이 들 때가 많다. 그리고 그 많은 기능 중에 생각보다 많이 유용하지만 잘 모르고 그냥 넘어가기 쉬운 기능들이 많다. 그중..

[아이폰] 아이폰 블루라이트 막아주는 기능 [내부링크]

아이폰에도 이런 기능이? 아실 분들은 다 아실만한 그 기능! 눈의 피로감을 줄여 준다는 그 기능!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본 적은 있지만 사용을 안하다가 사용하는 기능! 바로 "Night Shift" 기능이..

[유틸리티] 모바일과 연동되는 메모장 SMEMO [내부링크]

중요한 건 메모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시다! 아주 오랫동안 나름 자부하는 좋은 습관 중에 하나는 뭐든지 정리해서 메모해 놓는 습관이다. 내가 가장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사용했던 아주 유용한 메모장 프로그램을..

[윈도우 OS] 블루 라이트 차단 기능 활성화하기 [내부링크]

블루 라이트 차단을 통해 눈을 보호하자! 요새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블루라이트 블루라이트 한다. 도대체 블루라이트가 뭐길래? 블루라이트란? 파란색 광원.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TV, 모니터, 모바일..

[윈도우 OS] 블루투스 기능 없는 컴퓨터에 블루투스 기능 넣기! [내부링크]

얼마 전 새로운 조립 PC를 맞췄다! 아차차!! 메인보드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네;;;; 난감하네... 이럴 땐! 정말 긴 시간 사용하던 PC를 버리고 새로운 PC를 장만했다. 근데 메인보드에 그만 블루투스 없는 것으로..

[윈도우 OS] 애플 에어팟(Apple Airpod) 윈도우즈 10 연결하기 [내부링크]

에어팟을 윈도우즈 10에 연결할 수 있을까? 정답은 그렇다! 윈도우즈 10에 연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1. 윈도우 메뉴 아이콘에서 우클릭하여 "설정" 메뉴를 클릭한다. 2. 설정 화면에서 "장치"를 선택한..

[유틸리티] 쉽게 화면 캡쳐하는 무료 프로그램 픽픽(PicPick) [내부링크]

화면 캡처가 필요한데.... 회사에서 업무나 개인 용도로 컴퓨터를 하다 보면 매번 한 번쯤은 생각나는 것이 요새 어떤 캡처 프로그램이 좋을까?이다. 예전에는 주로 사용하던 캡처 프로그램이 오픈 캡처(OpenCaptu..

[게임] P2E 게임 입문하기 [내부링크]

P2E(Play To Earn: 수익을 얻기 위해 게임을 하다) 게임이란? 기본적으로 꾸준히 게임을 접해왔다. 아주 어릴 적부터 TV에 연결하여 즐기는 콘솔게임 PC에서 즐기는 PC게임 여러 사람과 인터넷 상에서 즐기는 온라..

[윈도우 OS] 멀티 데스크톱 사용하기(+ 단축키) [내부링크]

멀티 데스트톱은 어떻게 사용할까? 우선 멀티 데스크톱은 윈도우즈 10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단축키는 다음과 같다. 멀티 데스크탑 전환하기: 윈도우키 + Ctrl + 화살표 좌/우 (← / →)  멀티 데스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연동은 어떻게 할까? 티스토리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궁금한 것! 구글 애드센스 연결은 의외로 간단하다. 1. Google 계정 1개 2. 전화번호와 우편 주소 3.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티스토리] 가입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뭐 시작해보지? 티스토리를 처음 가입하였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까... 티스토리를 시작할까.... 고민 끝에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마도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대부분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