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nksdesign의 등록된 링크

 blanksdesig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벨리보드 만들기 - making Belly board [내부링크]

오늘은 Belly board라는 것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벨리 보드는 고대 하와이안, 폴리네시안에 기원을 두고 있는 아주 오래된 서핑의 한 장르입니다. 근대화된 벨리 보드는 1900년도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며, 1960년..

메이호 버켓 마우스 BM-7000SP Meiho Bucketmouth BM-7000SP [내부링크]

루어낚시를 해 온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 여기저기 많이 다니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꽤나 좋은 추억을 계속 만들어주고 있는 낚시를 한동안은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하지만, 지금 살고 있는 속초 인근은 이렇..

서핑이란? [내부링크]

-체험말고 진짜 서핑?- 몇 년 전부터 서핑이 우리에게 그리 낯설지 않은 운동이 되었다.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되고 있고, 예능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대중에 널리 알려져 가고 있다. 이런 유행을 타고 전국 각지에..

서핑보드를 선택하는 요령 III - 핀의 이해 [내부링크]

지금까지 서프보드 자체에 대해서 여러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조금 더 들어가 서프보드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핀(fin)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핀은 기본적으로 보드에 달려있는 지느러미 형..

서핑보드를 선택하는 요령 II - 형태와 소재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 서핑보드를 선택할 때 가장 우선시 돼야 할 것들에 대해 짚어봤습니다. https://blanksdesign.tistory.com/28 서핑 보드를 선택하는 요령 - 폭과 두께 그리고 볼륨 이제 막 사이드 라이딩을 시..

서핑 보드를 선택하는 요령 - 폭과 두께 그리고 볼륨 [내부링크]

이제 막 사이드 라이딩을 시작하고, 소프트 보드(스펀지 보드)가 지겨워질 때쯤, 나만의 1호 서핑보드를 가지고 싶어집니다. 이때, 여기저기 인터넷을 뒤지며,눈팅도 하고, 질문도 남겨보지만, 막상 답변을 들어도..

간판 a standing signboard. [내부링크]

우리 숍에는 딱히 간판이 없다. 아니 없었다. 강원도 하고도 최북단에 위치한 작은 시골 한적한 동네에 트래픽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1도 존재하지 않는 그런 곳이기 때문에 단 한 번도 간판이 필요하다고 느낀..

주문제작 서프보드 Custom made [내부링크]

서핑이라는 게 인기를 끌게 된 건 불과 몇 년 전의 일이다. 내가 처음 서핑을 시작한 2001년부터 대략 2010년까지는 서핑은 국내에서 무지한 익스트림 스포츠의 하나였지만, 언제부턴가 매체에 자주 등장하기 시작..

범고래의 탄생 Born Killer whale [내부링크]

소프트 톱 서프보드 (Soft top surfboard)는 서핑을 즐기고 있는 전 세계의 모든 곳에서 강습이나 렌털 또는 개인의 막 굴 리거나 하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프보드의 한 형태이다. 일반적인 서프보..

바 (BAR) 와 인포메이션 데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도 계속되는 작업으로, 비슷하지만 분명히 다른 작업을 진행했다. 샵 내부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게 될 바 겸 인포데스크인데, ' 프레임을 4개로 나누어 만들고 나중에 바깥면과 상판을 따로 이어 붙여서 만들..

고성삼 첫 영상 ^0^ 백도 해수욕장 에도 서핑샵이! 목재 선반, 진열장 만들기 [내부링크]

이제는 유튜브가 정말 대세인가 보다. 왜? 나도 본격적으로 슬슬 해 볼까 하니 말이다. 물론 글로도 정리해서 업데이트하겠지만, 이번 작업부터는 영상으로 계속 남겨볼까 해서 말이지. 최근 포스팅 중인 백도 해..

무주택자에서 건물주로 - 재규 화장실. [내부링크]

우리 샵의 마스코트 재규. 유기묘 출신이지만 잘생긴 외모와 잘 입은 털옷 덕분에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평소에 화장실을 샵 한켠에 놓아두었는데, 이게 너무 노출되어있고, 공간 활용도 떨어지기에 남..

소소한 목공일 - 각종 소품 제작. [내부링크]

그해 봄이 지나고, 다시 여름이 찾아오면서 나는 서핑 샵 일로 꽤나 바쁜 시간을 보냈다. 그러다가, 다시 가을이 왔을때 이번에는 인테리어 일이 전혀 들어오지 않았다. 유난히 춥고 힘든 시기. 그래서 틈나는데로..

인구리 레이* 브런치 레스토랑 [내부링크]

양양에서의 작업이 끝나갈 즈음. 슬슬 우리 샵도 여름을 준비해야 했다. 하지만 발목을 잡혔지. 부산에서부터 알고 지내온 규미니야가 이곳에 작은 레스토랑을 차리고 싶어 했다. 우리 집에 와서 몇 시간을 콘셉트..

그해 봄은 뜨거웠다. 양양 서핑의 메카에서 다양한 작업을. [내부링크]

오색약수터의 카페를 마무리하고 나니, 어느덧 봄이 되었다. 좀 쉬려나 싶었는데, 원태크에게 연락이 왔다. 주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작업하는 모습을 보고는 셀프 인테리어를 좀 도와달라는 것이었다. 이..

강적을 만났다. - 오*카페, 고무나무/멀바우 집기제작 [내부링크]

강릉 현장 작업이 한창일 때 또 하나의 의뢰를 받았다. 평소에 우리가 만든 작업실 인테리어를 마음에 들어하시던 분이 작은 카페를 만든다며, 그곳의 집기를 좀 만들어 달라고 하신다. 현장을 방문했을때 기본적..

첫 외주 - 강릉 브랜* 영어학원 [내부링크]

첫 외주라고는 하지만, 지인의 학원을 만들어 주는 게 나의 공식적인 첫 외주였다. 서울에서 꽤나 잘나가던 강사였던 친구가 여러 가지 개인적인 이유로 본가가 있는 강릉으로 내려왔고, 그곳에서 자기 색깔을 가..

새로운 곳, 새로운 일터를 만들자. [내부링크]

강원도로 들어온 지 1년 여가 되었을 때쯤 지금의 집을 만날 수 있었다. 따뜻한 기운이 넘치는 집에 인정 많으신 주인분들 덕분에 우리는 집을 본지 딱 10분 만에 이곳을 계약하기로 마음먹었다. 계약서를 마무리..

강원도 고성 백도 해수욕장의 새로운 서프샵 [내부링크]

D-1 지금까지는 지난 몇 년 동안 작업해 온 현장들을 쭉 정리하는 느낌으로 글을 써 왔다. 얼마 전에 삼포 해변의 서프 오션을 마무리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덕분에 잠시 동안 강제 휴식 아닌 휴식을 취하고, 이제..

이케아 유아용 의자용 발 받침 Ikea Antilop high chair foot rest. [내부링크]

Ikea Hack이라는 단어가 있다. 다들 아시다 시피 이케아 제품은 저렴하고 썩~ 쓸만한 성능의 가벼운 가구들이 많이 나오지만 은근히 불편한 부분들이 많아 그 나름대로 고치고, 개조해서 사용자화 하는 행위를 ike..

홈 카페를 위한 드립 커피용 스테이션 [내부링크]

Coffee Station for your home cafe. 가구나 소품을 만드는 데 있어서 끼워 맞춤 작업은 참 힘들지만 매력 있는 작업인 것은 확실하다. 언제까지나 나사와 타카에 기대어 작업할텐가? 그렇게 조금씩 연습 중인 여..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자. 간단한 가벽 세우기. [내부링크]

예전에 작업했건 강릉의 영어 학원. 혼자서 학원을 운영하다 보니 그동안 미뤄두었던 수납공간과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작은 가벽을 하나 세워달라고 해서, 잠시 다녀왔다. 항상 이런 상업 공간을 만들..

주방 조리대 겸 서랍을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우리 샵은 예전에 식당으로 쓰이던 곳이라 주방이 꽤나 넓은 편이다. 바닥도 타일로 되어있고, 집기도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서 막 쓰기에 너무 좋다. 하지만 단점으로 모두 오픈되어있다 보니 아무리 정리를 잘해..

아치형 문과 가벽 - 속초 젤라또 카페 라또래요 [내부링크]

작년 가을부터 우리 샵에 서핑을 다니는 동생이 운영 중인 작은 젤라또샵을 자주 다녔다. 지역 토산품을 주 재료로해서 건강하고 맛있는 젤라또를 만들고 있는데, 그 맛 또한 맘에 들어 요즘 주 1회는 꼭 들러서..

강원도 고성 삼포해변에도 서핑샵이? - 서프오션 삼포점 #2 [내부링크]

항상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한쪽 벽면에 도면을 붙여둔다. 나야 당연히 디자인을 하면서 거의 구조를 외워 버리지만, 수치를 더 정확하게 하고, 클라이언트나 같이 작업을 진행하는 보조를 위해 반드시 붙여두고..

강원도 고성 삼포해변에도 서핑샵이? - 서프오션 삼포점 #1 [내부링크]

1. 준비 12월 즈음부터 계속 미팅을 가지고, 현장을 몇 번이나 답사했었던 삼포 해변의 서프 오션의 작업이 드디어 시작되었다. 미팅을 하는 동안 주로 나누었던 얘기의 핵심은 '수납공간'이었다. 단순하게 대여와..

우리 샵 인기상품 - 핸드메이드 서핑보드 키링 [내부링크]

뭔가 천진해변에서만 살 수 있는 기념품을 만들고 싶었다. 그렇게 처음 접근한 여러 아이디어 중에서 키링은 가장 손쉽게 제작할 수 있을 거 같은 몇 가지 디자인을 만들어 테스트해 보았는데, 의외로 주변 반응..

목공, 인테리어 어떻게 시작했을까? [내부링크]

20대 중반부터 부산과 서울, 전국을 오가며 서핑과 패션, 특히 요즘 젊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스트릿 스타일 관련 업계에서 일을 하다가, 돌연 퇴직을 하고, 귀농을 결심하게 된다. 이 시점에서 바다를 선택할지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