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3651의 등록된 링크

 blog365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9건입니다.

경기도 시흥 물왕호수 맛집 물왕 [내부링크]

나들이 겸 물왕호수 근처에 있는 물왕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시흥 물왕호수 맛집으로 검색을 했는데, 나온 곳 중 이곳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다녀오게 되었어요. 주소 경기 시흥시 동서로 857번길 22 1층 영업시간 11:00~21:30 / 라스트오더 20:30 물왕의 메인 메뉴는 물왕철판입니다. 사이즈는 대. 중. 소 세가지가 있어 인원수에 맞게 주문을 하면 됩니다. 메인 메뉴인 물왕철판 외에 해물 칼국수, 꼬막 비빔밥 등도 있지만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는 물왕철판을 먹는 것 같았어요. 물왕철판은 가리비, 백합, 동죽, 새우, 낙지 등의 해산물과 꼬막비빔밥 그리고 칼국수를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칼국수는 먼저 나온 것을 다 먹은 후 요청을 하면 가져다줍니다. 물왕철판에 나오는 해산물은 신..

동인천역 51년 노포 전골 맛집 금촌 [내부링크]

인천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노포 맛집이 꽤나 많은데요. 최근에는 동인천역 근처에 있는 51년 전통 노포 금촌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 주소 인천 중구 우현로 90번 길 19-1 * 영업시간 11:00~22:00 /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휴무 : 매달 1번째 일요일+그 다음날 월요일(연속 이틀 휴무) 동인천역 맛집 금촌은 동인천역 1번 출구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면 됩니다. 예전에는 이쪽에 횡단보도가 없었는데, 생겼더라고요. 참고로 금촌 근처에는 경양식 돈까스 맛집인 잉글랜드 왕돈까스도 있고, 삼계탕 맛집인 꾸지뽕 삼계탕도 있습니다. 금촌에 갔는데 자리가 없다면 근처에 있는 잉글랜드 왕돈까스나 꾸지뽕 삼계탕 추천드려요. 경양식 돈까스 맛집 동인천 잉글랜드 왕돈까스 얼마 전..

시흥 갯골생태공원 근처 베이커리 카페 해그린 [내부링크]

두 달 전쯤 시흥 갯골생태공원 근처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 해그린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해그린은 베이커리 카페로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오픈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카페입니다. * 해그린 주소 ▷ 경기 시흥시 군자로 98-62(월곶동 362-1) * 영업시간 ▷ 월~목 10:00~21:00 / 금~일 10:00~22:00(라스트오더는 마감 1시간 전까지) 카페 해그린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공기좋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공간은 넉넉해서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카페 해그린에는 나무와 꽃들이 곳곳에 있었는데, 직접 가꾸시는 듯 보였어요. 카페는 본관과 별관 총 두개로 되어 있어요. 본관에서는 커피, 빵, 음료 별관에서는 꽃잎차, 드립. 더치커피, 와인을 판매하고 있어요. 본관에서 ..

제천명물 중앙시장 빨간오뎅 맛집 [내부링크]

얼마 전 제천에 갔다가 중앙시장에 있는 빨간오뎅집에 다녀왔어요. 제천명물 빨간오뎅은 중앙시장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 주소 충북 제천시 의병대로 18길 2 * 영업시간 09:00~02:00 제천명물 빨간오뎅은 제천중앙시장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횡단보도 2개만 건너면 되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내부에는 테이블 4개 정도가 있었고, 가게의 규모는 크지 않았어요. 제천명물 빨간오뎅은 음식 주문 후 계산을 먼저 해야 합니다. 메뉴로는 떡볶이, 빨간오뎅, 물오뎅, 라면, 순대 등이 있습니다. 가게 이름에 맞게 이곳에서는 빨간오뎅이 제일 인기가 좋습니다. 들어오는 입구에서 저 비쥬얼을 보면 주문을 안 할 수가 없죠. 저희는 빨간오뎅 1인분과 떡볶이 1인분을 주문했어요. 빨간오뎅은 ..

샤브샤브 맛집, 소담촌 인천서창점 [내부링크]

몇 달 전 소담촌 타 지점에서 버섯샤브샤브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이번에는 인천 서창점에 다녀와봤어요. 인천 서창점 소담촌은 서창 2지구 8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 주소 인천 남동구 서창남순환로 216번 길 12, 월드타워 7층 * 영업시간 11:00~21:30 (브레이크타임 X) 저희는 메뉴 중 21,900원짜리 월남쌈 버섯 샤브를 주문했어요. 고기는 목심과 양지 중 선택 가능하고, 육수는 매운맛과 순한 맛 중 선택 가능합니다. 육수는 반반도 가능해서 저희는 반반으로 선택했어요. 샐러드바에는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어묵, 호박, 만두, 채소 등이 있어요. 샐러드바에 있는 채소 등은 신선했는데, 저녁 시간에 가서 인지 비어 있는 곳이 많았어요. 계속 채워지기는 했지만 채우는 속..

영종도 을왕리 대형 카페 동양염전 베이커리 [내부링크]

영종도 을왕리 근처에 대형 베이커리카페가 있다고 해서 다녀와 봤습니다. 이 카페에 가기 위해 영종도를 간 것은 아니고, 멀지 않은 곳에서 볼일이 있어 간 김에 가보게 되었어요. 동양염전이라는 이름은 인천의 역사적인 염전장소를 의미하기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동양염전 베이커리카페 주소 : 인천 중구 용유서로 32 영업시간 : 월~금 10:00~18:00 / 토.일 : 10:00~21:00 카페 동양염전은 당연히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힘든 곳에 있어요. 번화가에 있는 카페가 아니기때문에 무조건 차를 타고 가야 합니다. 참고로 이곳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데, 영종도에서 유일하게 카페에 충전소가 구비되어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전기차 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양염전 베이커리 카페는 대형카페..

메모장 PDF 파일로 저장하기 [내부링크]

메모장에 작성한 내용은 텍스트문서(txt)가 아닌 PDF 형식으로도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메모장에 입력한 내용을 PDF로 저장할 일은 별로 없지만 알아두면 언젠가는 유용하게 사용을 할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모장 내용을 PDF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메모장을 열어 내용을 기재합니다. 2. 파일 → 인쇄를 눌러주세요. 3. 프린터 선택에서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한 후 '인쇄'를 눌러주세요. 4. 파일 이름을 기재하고, 파일 형식을 선택해 주세요. 파일 형식은 PDF문서를 선택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PDF 파일로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클릭하여 열어보면 확장자가 PDF로 되어 있고, 메모장에 기재한 내용도 보이게 됩니다. 이처럼..

세계잼버리 뜻과 역대 잼버리 [내부링크]

4년마다 한번 열리는 세계잼버리 대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잼버리란? · 유쾌한 잔치, 즐거운 놀이라는 뜻으로 세계 스카우트 연맹에서 주최하는 대회 · 참가 나이는 만 14세에서 17세까지 (우리나라의 경우 중. 고등학교 연령대에 해당) · 4년에 한번 개최되는 전 세계적인 야영대회 세계잼버리 역사 · 1920년 최초의 잼버리 대회는 박람회에 가까웠으나 1924년에 열린 제2회부터는 캠핑에 기반한 활동으로 발전 · 초창기에는 유럽 국가에서만 개최되었으나 지금은 5대륙에서 번갈아 가면서 개최 역대 세계잼버리 · 제 1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는 영국 런던에서 "세계 평화 증진"이라는 주제로 개최 · 제 8회는 1955년 캐나다 온타리오주 나이아가라 온더레이크에서 개최되었으며, 처음으로 유럽이 아닌 북미..

후암동 남산뷰 브런치 카페, 어반클리프 [내부링크]

후암동, 해방촌에 맛집이나 카페가 정말 많은데요. 얼마 전 후암동에 있는 어반클리프라는 브런치 맛집에 다녀왔어요. 사실 서울역 근처에서 밥을 먹을까 했는데, 일요일이라 그런지 닫은 곳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버스를 타고 후암동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후암동은 정말 오랜만이었는데, 거리에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어요. 저희가 사람이 별로 없는 골목만 돌아 다녔는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길거리에 사람이 많이 없더라고요. *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20길 43, 1층 * 영업시간 - 1층 Bistro, 3층 Rooftop 매일 12:00 ~ 22:00 / 라스트오더 21:30 - 2층 Bar 매일 17:00 ~ 00:30 / 라스트오더 00:00 후암동 브런치 카페 어반클리프는 외벽이 전부 화이트로 되..

명동역 냉모밀 맛집, 다미돈까스 [내부링크]

며칠 전 명동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명동은 진짜 오랜만이었는데, 이제 코로나가 정말 다 끝났는지 몇 년 전의 활기를 다시 찾은 듯 보였어요. 명동에는 음식점들이 정말 많아 선택지가 많은데요. 점심시간이라 번화가 쪽에 있는 유명한 집에 가면 어디든지 줄을 서야 할 것 같아 사람이 조금 없을 것 같은 곳을 찾아봤어요. 날씨가 너무 더워 "명동 냉모밀"로 검색을 했더니 다미돈까스라는 곳이 나와서 저희는 이곳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명동 번화가랑은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서 그런지 다행히도 저희가 갔을 때 기다리지 않아도 됐어요. 명동 다미돈까스는 명동역 1번 출구에서 가까워요. 1번 출구 나온 후 바로 왼쪽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면 다미돈까스가 있어요. * 명동 다미돈까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24길 6-1..

인천 차이나타운 가볼만한 카페, 앵커1883 [내부링크]

며칠 전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 카페 앵커1883에 다녀왔어요. 카페 앵커1883은 차이나타운 메인 거리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인천역에서 도보 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어요. * 앵커1883 주소 인천 중구 제물량로 242, 1-3층 * 영업시간 10:00~21:00 / 매주 화요일 휴무 카페 앵커1883은 큰 도로 길가에 있어요. 이쪽 근처에 있는 카페들은 공장을 개조한 곳들이 많은데요. 이 카페 또한 그렇습니다. 이 카페는 선박 로프공장을 개조했다고 하네요. 앵커1883에는 이 카페만의 시그니처 음료가 있어요. 저는 시그니처 음료 중 하나인 앵커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카페에는 베이커리 류도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주말 오후 늦게 가서인지 많이 빠진 상태였어요.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

프로야구 올스타전 일정&예매 방법은? [내부링크]

오는 7월 15일 2023년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있습니다. 야구 올스타전은 매년 7월쯤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2023년 프로야구 올스타전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 일정 및 장소는? · 올스타전 일정 : 2023년 7월 15일(토) · 장소 : 부산 사직 야구장 야구 올스타전 예매 방법은? 아직 티켓 오픈전이지만 아마도 기존과 동일하게 인터파크를 통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7월이 시작됐기 때문에 곧 예매 일정이 나올 것 같습니다. 스포츠 -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2023년 올스타전 출전 선수는? 6월 5일부터 6월 25일까지 2023년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수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3주간 진행한 투표를 통해 드림팀(S..

당진 아미미술관 근처 밥집 옹기종기 보리밥 [내부링크]

얼마 전 당진 아미미술관에 놀러 갔다가 미술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옹기종기 보리밥이라는 밥집에 다녀왔어요. 아미미술관 근처 밥집, 맛집으로 검색을 하니 이곳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 옹기종기 보리밥 주소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남부로 816-5 (성북리 28-4) * 영업시간 화~일 11:00 ~ 21:00 / 라스트오더 19:00 * 휴무 : 매주 월요일 당진 옹기종기 보리밥집은 아미미술관에서 차로 1분~2분 정도 걸려요. 아주 가깝습니다. 보리밥집 바로 옆에 교회도 있고, 성인 콜라텍도 있는데 무언가 매우 신선했어요. 콜라텍에서는 노래가 나오고 있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라스트오더는 7시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가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평일 점심시간이..

카카오톡 내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친구 생일 보이게 [내부링크]

카카오톡에는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 생일을 확인할 수 있다는 건데요. 내 생일을 설정하여 친구에게 보이게 할 수도 있고, 친구가 설정한 생일을 볼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 목 차 (1) 카카오톡 내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방법 (2)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설정하는 방법 (3) 친구 생일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4) 친구 생일 캘린더(달력)에서 보기 카카오톡 내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어플(앱)에 들어가 내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프로필 관리를 눌러주세요. 3. 생일 알림이라고 된 부분을 ON(활성화)하면 내 생일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고, OFF(비활성화)하면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2분기 신청은 6월 30일까지 [내부링크]

기분 탓일까요? 다른 지역에 비해 경기도에서는 유난히 지원금 등의 혜택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도 지원금 중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분기별 25만 원을 지원해 주는 제도인데,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한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 중 경기도에 3년 이상 계속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한 자 - 1998년 4월 2일~1999년 4월 1일 내 출생자 (4.1 기준 만 24세) 지원내용은? 분기별 25만 원 (최대 4분기 지원) 2023년 2분기 신청기간은? 6월 1일(목) ..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수동광고 넣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방법은 자동과 수동이 있습니다. 늘 자동만 이용하다가 이제 수동광고도 이용을 해볼까하여 애드센스 수동광고를 적용해 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 코드 만드는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 광고 →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합니다. 2.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용도와 위치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했어요. 3. 디스플레이 광고는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 이렇게 세 가지 중 선택가능합니다. 사각형은 네모난 정사각형 모양입니다. 수평형은 가로로 길게 된 형태입니다. 수직형은 세로로 길게 된 형태입니다. 광고의 형태를 하나 선택한 후 광고 단위 이름을 적고, 광고 크기를 선택합니다. 광고 ..

2023년 출시 청년도약계좌 신청 및 가입대상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였던 청년도약계좌가 오는 6월 15일(목) 출시됩니다. 청년도약계좌의 신청 및 가입대상 등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 목차 * 1. 청년도약계좌란 무엇인가? 2. 청년도약계좌 출시일 및 신청기간은? 3. 청년도약계좌 가입대상 및 신청방법은? 4. 청년도약계좌 기여금 한도 및 금리는? 5. 기타 청년 지원상품과 중복 가입? 1. 청년도약계좌란 무엇인가? 청년도약계좌란 2023년 6월에 출시하는 정책형 금융상품(적금)입니다. 만기 5년 동안 월 40만 원~최대 70만 원까지 불입을 할 수 있고, 월 불입 금액은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월 납부한 금액에 대하여 은행 이자와 별도로 일정비율의 정부기여금을 지원합니다. 월 70만 원을 5년 동안 납입하면 만기 시 최..

전자 세금계산서 복사발급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더존이나 이카운트 등의 프로그램에서 발급을 할 수도 있지만 홈택스에서 직접 발급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매출 세금계산서 발급 시 신규로 발급을 할수도할 수도 있지만 거래처와 품목 등이 같다면 기발행분 조회 후 복사발급하여 발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매출 세금계산서 복사발급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후 [조회/발급] 목록조회를 눌러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복사발급할 거래처의 세금계산서를 조회 후 상세보기를 눌러주세요. 3. 하단에 있는 [복사발급]을 눌러주세요. 4. 복사발급시에는 작성일자와 품목, 공급가액, 세액이 동일하게 복사가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월과 ..

정부24에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주로 금융기관에 제출하기 위해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고 있는데요.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통 금융기간 등에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요청할 때 국세 완납증명서도 함께 요청을 하는데요. 국세에 대한 서류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정부24 사이트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로그인 후 검색창에 [지방세 완납]을 입력 하단에 나오는 단어를 아무거나 하나 클릭해 주세요. 2.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을 눌러주세요. 3.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 내용을 입력합니다. 아래화면에서 사업자 구분, 법인, 사업자..

바탕화면 메모장 무료 프로그램 메모잇 [내부링크]

저는 회사와 집에서 메모잇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한 프로그램인데 달력에 메모를 하거나 메모장에 중요한 내용들을 기록해 놓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바탕화면 메모장 포스트잇 메모잇은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메모잇 공식 홈페이지, 메모잇 다운로드, 메모장, 바탕화면메모, 무료메모장, 포스트잇, Postit, 달 mydev.kr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모잇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 PC하단 작업표시줄에 메모잇 아이콘이 생깁니다. 메모잇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모장 이용하기 메모장에 글을 쓰고 싶다면 새 메모를 누르면 됩니다. 새 메모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

신포동 맛집, 백년불고기 물갈비 [내부링크]

** 신포동 맛집, 백년불고기 물갈비 ** 오랜만에 신포동에 있는 백년불고기 물갈비 집에 다녀왔어요. 처음 이곳에 갔을때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 이후로 가끔 가고 있는 곳이랍니다. 매콤한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면 좋을 것 같은 맛집이에요. * 주소 인천시 중구 우현로 39번길 23-1, 1층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 라스트 오더 21:00 신포동 백년불고기 물갈비는 닭강정으로 유명한 신포시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저희는 이집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산더미물갈비를 주문했어요. 양이 많아 보이는데 2인분입니다. 밑반찬은 네 가지가 나와요. 산더미물갈비는 얼큰한 국물에 소고기를 샤브샤브하여 먹고, 밑에 깔려있는 소갈비도 먹을 수 있어요. 고기 외에 떡, 당면, 버섯..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첫방송 일자 및 방영 요일 [내부링크]

SBS의 인기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가 3년 만에 드디어 시즌3으로 돌아옵니다. 시즌1, 시즌2 모두 재미있게 본 드라마인데 어느새 벌써 시즌3를 하네요. 공중파에서 시즌3까지 하는 드라마는 이게 처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는 4월 21일 금요일 저녁 10시에 첫 방송을 시작합니다. 4월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토 방영을 하는데요. 시즌 3에는 시즌2에 나왔던 배우들이 다시 출연을 합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이 있습니다. 한석규 배우는 이번에도 김사부로 출연하며 드라마를 이끌어갈 예정입니다.안효섭 배우는 시즌2때보다 인기가 더 많아졌기 때문에 시즌3가 시작되면 예전보다 더 많은 팬들이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을까 싶네요. 낭만닥터 김사부는 의학드라마로 총 16..

영어 이름 변환기로 영문 이름 찾기 [내부링크]

여권, 온라인 사이트 가입 등 영문 이름이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요. 한글 이름을 영문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네이버랩 언어변환기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네이버랩 언어변환기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는 한글 이름을 현행 로마자 표기법과 웹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기법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시 : dict.naver.com 2. 네이버랩 언어변환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입력창에 찾고자 하는 이름을 입력한 후 실행을 누릅니다. 저는 예시에 있는 '최민호'라는 이름을 입력해 봤어요. 최민호에 해당하는 영문 이름들이 나옵니다. 조회된 영어이름은 현행 로마자 표기법에 의한 한글 이름 변환 결과입니다. 영문이름 결과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순서대로 나옵니다. 조회된 영..

수원역 떡볶이 맛집, 짱이네 떡볶이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 수원을 오갈 때 자주 먹던 짱이네 떡볶이를 정말 오랜만에 다시 가봤어요. 어릴 적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다시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수원에 갈 일이 있어 겸사겸사 다녀오게 되었어요. 수원역 짱이네 떡볶이는 수원역 9번 출구로 나와 오른쪽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골목 바로 초입에 있어서 찾으려고 두리번 거리지 않아도 바로 보여요. 수원역전시장 초입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예전에는 인기가 많아 그런지 바로 맞은편에도 짱이네 떡볶이가 있었는데, 지금은 한쪽에만 있어요. * 짱이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2(매산로 1가 58-20) * 영업시간 매일 10:00~22:30 평일 오후 2시쯤 갔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어요. 내부가 워낙 ..

경양식 돈까스 맛집 동인천 잉글랜드 왕돈까스 [내부링크]

얼마 전 오랜만에 동인천에 있는 경양식집인 잉글랜드 왕돈까스에 다녀왔어요. 일본식 돈까스가 아닌 이런 경양식 돈까스가 먹고 싶어서 정말 오랜만에 이곳에 갔어요. * 잉글랜드 왕돈까스 주소 인천 중구 인현동 26-8 혜성빌딩 2층 * 영업시간 11:30~20:00 /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 매주 월요일 휴무 동인천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삼계탕집으로 유명한 꾸지뽕 삼계탕 2층에 있어요. 1호선 동인천역에서 도로 3분~5분 정도 걸리는 멀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평일 저녁에 갔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눈치 보느라 내부를 제대로 못 찍었어요. 제대로 찍지는 않았지만 대충 봐도 올드한 느낌이 나는 걸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이곳에서 응답하라 1988이라는 드라마 촬영을 한 적이 있기도 합니다...

도로명 주소 영문 변환 방법 [내부링크]

명함을 만들거나 해외에 나갈 때 영문 주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국문 도로명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주소정보누리집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도로명 주소]를 검색하면 [주소정보누리집(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사이트가 나옵니다. 주소정보누리집(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국가기초구역이란 각종 관할구역(통계, 우편,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하기 위해 나눈 단위 구역입니다.국가기초구역번호는 우편번호로 사용됩니다. www.juso.go.kr 2. 주소정보누리집(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인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도로명 주소를 검색하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이곳에 찾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신도림에 있는 디큐브아트센터를 ..

우리은행 통장표지출력(통장사본) 방법 [내부링크]

다들 주거래 은행은 어디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원래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몇 년 전 새로 취업한 회사에서 우리은행 통장을 요구하여 이용을 하기 시작하면서 몇 년간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회사에 취업을 하면 급여지급을 위해 보통 통장사본을 요구하는데요. 통장사본은 실물 통장을 스캔하거나 사진찍는 방식이 아닌 PC나 모바일 앱(어플)을 이용해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우선 우리은행 인터넷뱅킹(PC)에서 통장표지(통장사본)를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1. 조회 전계좌조회를 눌러주세요. 2. 전계좌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계좌관리] [통장표지출력]을 눌러주세요. 3. 통장표지출력 화면에서 출력하려는 통장의 오른쪽 끝에 있는 [..

넷플릭스 시청기록 PC에서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 안보는 사람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넷플릭스 아이디를 생성해서 가끔 영화 한 편씩 보곤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한 기록을 삭제할 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아무래도 계정을 여러 명이서 쓴다면 내가 본 영화를 굳이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PC나 모바일로 사이트에 들어가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PC에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1.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Netflix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시리즈를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2.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 계정을 눌러주세요. 3.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에서 ..

강화도 청국장 맛집,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 [내부링크]

인천 강화도에서 청국장 맛집을 찾았습니다. 살면서 청국장을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먹어본 청국장 중에서는 여기가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 발견한 청국장 맛집의 이름은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입니다. * 주소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 568 * 영업시간 07:00~21:00 / 매주 수요일 휴무 아무래도 강화도 시골길에 있다보니 네비 없이는 찾아가기 쉽지 않은 곳인 것 같아요. 저는 강화도 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서 가게 되었어요. 마니산 버섯 부대찌개는 문산리 마을회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점심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서 갔는데 세테이블 정도 있었고, 가게 내부는 그리 넓지 않았어요. 부대찌개와 두부전골 중 고민이 많이 됐는데, 아무래도 부대찌개 보다는 두부전골..

서산 터미널 근처 맛집, 서산야식 [내부링크]

서산 터미널 근처를 돌다가 찐 맛집을 발견했어요. 이름이 서산야식이긴 한데 저희는 저녁밥을 먹으러 이곳에 갔습니다. * 주소 충남 서산시 율지 11로 22 (동문동 330) * 영업시간 매일 17:00~04:00 서산야식은 서산공용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어요. 아마 빠른 걸음으로 가면 5분도 채 걸리지 않을거에요. 저녁 7시 30분쯤 터미널 근처에 가니 문 닫은 곳이 많아서 한참을 걷다가 밥 먹을 곳을 발견했어요. 식당 앞에 메뉴들이 여럿 쓰여있었는데 다 마음에 들어서 이곳으로 들어갔어요. 서산야식은 신발 신고 앉는 곳도 있고, 신발 벗고 앉는 곳도 있었어요. 저희는 신발 신고 앉는 곳에 앉았어요. 가게 이름답게 야식으로 먹기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었어요. 저희는 오징어볶음..

서산 호수공원 온모밀 맛집, 백소정 [내부링크]

얼마 전 서산 호수공원 쪽에 있는 '백소정'이라는 맛집에 다녀왔어요. 백소정은 돈가스와 모밀을 파는 곳입니다. 저녁 먹을 마땅한 곳을 못 찾고 있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가게 된 곳이에요. * 주소 충남 서산시 호수공원3로 50, 2층 * 영업시간 11:00~21:0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저희는 토요일 저녁에 이곳에 갔어요. 영업마감시간 1시간을 남기고 가서인지 손님은 별로 없었어요. 저희 빼고는 창가 쪽에 두 테이블 더 있었어요. 백소정의 주방은 오픈주방이에요. 안이 훤히 보이지는 않지만 요리하는 모습이 살짝살짝 보입니다. 이곳은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해요.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하면 됩니다. 태블릿으로 주문하는 곳이 아직 많지는 않은데, 여기는 태블릿으로 주문을 ..

큐넷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확인 및 확인서 출력 [내부링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취득한 국가기술자격증은 큐넷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Q-Net(큐넷)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Q-net 자격의 모든것 www.q-net.or.kr 2. 자격증/확인서를 눌러주세요. 3. 자격취득/미발급 조회 → 자격증 취득조회를 눌러주세요. 취득한 자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득한 자격증에 대해서는 확인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구분, 시험구분, 확인서 종류를 선택한 후 발급용도 기재 → 신청을 눌러주세요. 확인서 신청할 자격증에 체크한 후 '선택 신청'을 눌러주세요. 국가기술자격 취득사항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밥집, 고향맛집 [내부링크]

지난여름, 대천해수욕장에 있는 고향맛집이라는 밥집에서 아침을 먹었어요. 대천해수욕장 아침에 여는 밥집으로 검색을 하니 선택의 폭이 별로 없었는데 그중 이곳이 제일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아침을 먹고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해야 해서 일찍 문여는 밥집을 찾았어요. * 주소 충남 보령시 신흑동 1919 * 영업시간 08:00~20:00 / 매주 화요일 휴무 보령 대천해수욕장 밥집 고향맛집은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어요. 내부는 특별함 없는 일반 식당의 모습이었고, 성수기였지만 오전 일찍 갔더니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고향맛집의 기본찬이에요. 아마도 기본찬은 갈때마다 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희는 묵은지찌개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1인에 13000원 이고, 공깃밥은 별도예요. 묵은지라서 설탕을 넣으셨는지 ..

인천 차이나타운 커피 맛집, 카페 아키라 [내부링크]

얼마 전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 카페, 아키라에 다녀왔어요. 카페 아키라는 가정집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로 이곳 차이나타운 점이 본점이고, 인천 송도에 한 개가 더 있습니다. 구월동에도 한개가 더 있었는데 거기는 문을 닫았더라고요. * 아키라 주소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44번 길 16-24 *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차이나타운 카페 아키라는 인천역에서 도보 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어요. 2번 출구와 3번 출구에서의 거리가 거의 비슷하지만 찾아가기에는 3번 출구로 나오는 게 더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 아키라는 가정집을 개조하여 마당이 있는데, 이곳이 이 카페의 포토존이 아닐까 싶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마당에서 커피를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카페 아키라는 일본 느낌이 ..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feat.국민은행) [내부링크]

요즘은 온라인상에서 인증하는 방법이 다양하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예전만큼 많이 사용을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래전부터 사용을 해왔던 터라 공동인증서가 더 편하고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어 아직도 매년 인증서 갱신을 하여 사용을 하고 있어요. 저는 국민은행에서 발급을 받아 매년 국인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여 갱신을 하고 있습니다. 1.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KB국민은행 www.kbstar.com 2. 인증센터 개인을 선택해주세요.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 갱신을 눌러주세요. 4. 인증서 갱신을 눌러주세요. 5.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 입력 확인을 눌러주세요. 6. 약관에 동의한 후 '예'를 눌러주세요. 7. 추가 본인인..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내부링크]

보통 연초가 되면 회사에서 직장 건강검진 대상 여부를 알려줄 텐데요. 회사에서 알려주기 전 대상자인지 확인을 해보고 싶다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조회해 보면 됩니다. 1.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2. 메인 화면에서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누릅니다. 3. 아래와 같이 나오면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입니다. 사실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을 때 검진대상 확인서를 출력해서 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혹시나 하신다면 한부 출력을 해서 가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검진대상 확인서 인쇄]를 눌러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검진대상 확인서 인쇄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검진기관제시용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건강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금융권이나 새로 취직한 회사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건강보험 온라인 사이트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으면 되며, 발급비용은 없습니다. 1. 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2. 메인화면에 있는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3. 조회조건을 선택합니다. 저는 직장가입자 내역만 필요해서 '직장가입자'를 선택했어요. 직장가입자는 본인이 다녔던 회사에서의 취득, 상실에 대해서만 조회가 됩니다. 직장가입자를 선택했기 때문에 아래처럼 직장가입자 내역만 조회가 되었습니다. 필요한 확인 내역에 체크를 한 후 '프린트발급'을 누릅니다. 4. 문서는 PDF 형식으로 출력이 되며,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신포동 태국 음식 신상 맛집, 아로이카 [내부링크]

얼마 전 신포동에 있는 아로이카라는 태국 음식점에 다녀왔어요. 아로이카는 신포시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 15번길 22-1, 1층 신포동 태국 음식점 아로이카는 생긴 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맛집이에요. 비록 이번이 처음 이었지만 지금까지 가본 태국 음식점 중 베스트 3안에 드는 곳이었어요. 아로이카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휴무는 매주 화요일입니다. 아로이카의 내부는 꽤 넓은 편인데, 테이블들이 가까이 붙어 있지 않아서 좋았어요. 저는 평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손님은 많지 않았어요. 여기 진짜 맛집인데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는 팟타이, 얌운센, 프릭깽 꿍을 주문했어요. 둘이서 과하지 않을까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남..

온라인 실업급여 취업사실 신고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 중 취업을 하게 되면 취업사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취업사실 신고는 취업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우편, 팩스, 정보통신망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저는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취업사실 신고를 했습니다. 실업급여 취업사실 신고는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1. 고용보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고용보험 www.ei.go.kr 2. 개인서비스 → 취업사실 신고를 누릅니다. 고용보험 사이트 메인화면에 있는 실업급여 → 취업사실 신고를 눌러도 됩니다. 3. 취업사실 신고는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신청인 정보는 자동으로 보입니다. 신청서 정보 중 실업급여 수급에 관련된 내용 또한 자동으로 보입니다. 취업/자영업 내역을 직접 선택 및 입력을 해야 합니다. ..

티스토리 본문에 카카오애드핏 광고 수동 등록하기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티스토리 본문에 수동으로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본문에서 수동으로 등록을 하는 이유는 해당 블로그가 카카오애드핏과 연동이 안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애드핏과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하려면 티스토리 계정과 동일한 카카오계정이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말고 애드핏 광고가 등록되어 있는 블로그가 하나 더 있는데, 그 블로그의 로그인 계정과 이 블로그의 계정이 다릅니다. 카카오애드핏 계정은 타 블로그의 로그인 계정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 블로그는 연동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카카오애드핏과 연동이 되어 있다면 아래 화면에서 쉽게 본문에 광고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연동이 되어 있다면 아래 ..

동인천 개항로 카페, 이그니토 커피컴퍼니 [내부링크]

다녀온지는 조금 오래되었지만 이제라도 포스팅을 해봐요. 개항로에 있는 이그니토 커피컴퍼니는 3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는 규모가 꽤 큰 카페예요. * 주소 인천시 중구 개항로 107-4 (경동 90) * 영업시간 12:00~22:00 카페의 외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실제보다 더 커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건물이 원래 이런 모양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카페의 입구가 감각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그니토에서는 디카페인 커피도 판매를 하고 있어요. 이 주변에 디카페인 파는 곳이 별로 없는데, 이곳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네요. 이곳은 카페 3층이에요. 한쪽 벽 전체가 통유리이다 보니 햇빛이 아주 잘 들어 오더라고요. 공간이 꽤 넓어서 테이블을 많이 놔도 됐을 텐데, 그러지 않아서 괜찮더라고요. 위 사..

국세청 홈택스 세무대리인 수임동의 방법 [내부링크]

새로운 세무사사무실과 계약을 하게 되면 홈택스에서 세무대리인 수임동의를 해줘야 합니다. 수임동의를 해야 세무사사무실에서 사업자의 국세청 홈택스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홈택스에 접속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조회/발급 →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를 눌러주세요. 3. 동의에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수임동의 완료가 되면 나의세무대리인조회 화면에서 보이게 됩니다. 이처럼 아주 쉽게 세무사사무실 수임동의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드레일 광고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에서 12월 13일, 내일부터 사이드 레일 광고를 표시합니다. 사이드 레일 광고는 기존에 있던 앵커 광고와 동일하게 화면을 움직여도 고정적으로 보입니다. 앵커 광고는 중앙, 사이드 레일 광고는 측면에 표시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위에서 이야기했듯 사이드 레일 광고는 12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신규 광고로 데스크톱과 같은 와이드스크린 기기에서 측면에 고정이 됩니다. 앵커 광고를 설정한 상태라면 자동으로 사이드레일 광고가 표시됩니다..

인천 신포동 짬뽕 맛집, 중화루 [내부링크]

얼마 전 신포동에 있는 중화루라는 중국집에 다녀왔어요. 근처에 있는 차이나타운에서 몇 번 먹어본 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곳 중화루의 짬뽕이 저는 더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아주 가끔 생각날때마다 가고 있어요. * 중화루 주소 : 인천 중구 홍예문로 12 *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일요일은 브레이크 타임 X) 중화루의 건물 외관을 찍지는 못했는데, 차이나타운에 있는 여느 중국집들과 비슷한 느낌을 하고 있어요. 이곳 중화루는 수요미식회, 생생정보통, 1박2일 등 많은 프로그램에 나왔던 맛집이에요. 내부는 동네 중국집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에요. 중국에 가본적은 없지만 영화에서 많이 본듯한 중국 식당 느낌이 납니다. 원래도 유명했는지는 ..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일정(+한국 본선 일정) [내부링크]

11월 21일 드디어 월드컵이 개최됩니다. 이번 월드컵은 여름이 아닌 겨울에 진행이 되는데요, 쌀쌀한 날씨에 진행이 되는 만큼 느낌이 여느때와는 조금 다를 것 같습니다. 이번 22번째 FIFA 월드컵은 카타르에서 진행이 됩니다. 이슬람 국가에서 열리는 첫 월드컵 입니다. 카타르의 수도는 도하로 우리나라와 시차는 6시간 입니다. 우리나라보다 6시간 느려요. 이번 월드컵은 한국기준 11월 21일(월)부터 12월 19일(월)까지 약 한달간 진행이 됩니다. 대한민국의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는 11월 24일 목요일 입니다. 한국시간 오후 10시에 경기가 진행되는데, 시차가 6시간이라 경기 시간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네요. 한국은 그룹 H조로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칼과 본선 경기를 펼칩니다. 아래 시간은 한국 시..

인스타 프로필에 사진 고정하는 방법(=인스타 게시물 고정) [내부링크]

얼마 전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프로필에 게시물을 고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은 먼저 올린 게시물은 계속 뒤로 밀리는 형태인데요, 이번에 프로필에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예전에 올린 게시물을 제일 상단으로 올려 고정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잘 쓰지 않는 것 같고, 제가 팔로잉한 사람들 중에는 주로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을 하는 것 같아요. 이 기능은 게시물을 상단에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공식 인스타에서 이벤트 등 홍보용 게시물을 올렸을 때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스타 프로필에 게시물을 고정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1분도 안걸려요. 1. 인스타에 들어가 주세요. 2. 고정할 게시물을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

카카오 애드핏 광고 직접 등록(HTML 편집,사이드바 설정) [내부링크]

최근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승인받았습니다. 예전에 이미 승인받은 블로그 한 개와 이번에 승인받은 이 블로그로 이제 총 2개의 매체에 광고를 달 수 있게 됐습니다. 광고를 승인받아서 기쁘기는 하지만 이 블로그는 블로그 관리 화면에서 카카오 애드핏 연동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다는데 불편함이 있어요. 카카오 애드핏 반려 후 재승인 신청(2일만에 승인) 1년 전에 애드핏 매체 신청을 했는데 반려를 당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도 활발히 활동하는 블로그가 아니라서 반려를 당한 줄 알았는데, 1년 만에 반려사유를 확인해보니 '매체 내 복권 blog3651.tistory.com 보통 애드핏 광고를 승인받으면 아래 사진에 있는 [수익] → [카카오 애드핏 연동하기]를 눌러 연동한 후 광고 설정을 합니다..

카카오 애드핏 반려 후 재승인 신청(2일만에 승인) [내부링크]

1년 전에 애드핏 매체 신청을 했는데 반려를 당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도 활발히 활동하는 블로그가 아니라서 반려를 당한 줄 알았는데, 1년 만에 반려사유를 확인해보니 '매체 내 복권 거래소 링크'때문이었어요. 그래서 복권 링크 글을 삭제하고 카카오 애드핏 광고 재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매체 반려 사유는 애드핏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 접속한 후 광고 관리 → 계정관리에 들어가 주세요.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심사 상태 [반려]로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유 보기를 클릭하면 애드핏 광고 반려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전에 신청했는데 반려됐다고 문자가 와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확인을 ..

온누리상품권 사용 방법 및 구매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온누리상품권 10만 원을 선물 받았어요. 상품권은 그동안 신세계 상품권만 선물로 받아 사용을 해봐서 온누리 상품권은 어디서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온라인 검색을 해봤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지류, 모바일, 카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발행이 시작된지는 약 13년 정도 되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권면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과 같은 기능을 가진 상품권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가맹점에서는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에 대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방법(feat.유니패스) [내부링크]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려면 개인통관부호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국내에서 물건을 사는 거라면 그냥 결제만 하면 되겠지만 해외에서 물건을 살 때는 회사든 개인이든 통관부호가 없으면 수입통관 진행을 할 수 없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과 조회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이트인 유니패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이트인 유니패스에 접속합니다.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2. 이미 발급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조회를 하기 위함이니 [조회]를 눌러주세요. 3. 인증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 실명인증을 눌러주세요. 4. 기존에 발급받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조회됩니다...

안 신는 신발 버리는 방법 세가지 [내부링크]

다들 신발장에 오랫동안 안 신었는데 차마 버리지는 못하는 신발, 많이들 가지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 큰맘먹고 신발장을 정리했는데요. 역시나 몇년동안 안신은 신발들이 잔뜩 있었어요. 사실 계속 안신을 거란 걸 알면서도 버리기 귀찮아서 방치해둔 게 대부분인데요. 오늘은 신발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샀는데 생각보다 맘에들지 않아 방치 중인 신발, 오래돼서 안 신는 신발, 낡은 신발을 처리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 정도가 있을 것 같아요. 우선 첫번째는 중고마켓에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요즘 지역 기반인 당근 마켓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중고마켓에 판매를 하는 신발은 당연히 바로 신을 수 있는 깨끗한 신발 이어야겠죠? 정말 좋은 고가의 신발이 아니라면 가격은 당연히 ..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방문 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브라우저는 방문 기록을 남깁니다. 혼자 사용하는 개인 컴퓨터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여러 명이 사용하는 공용 컴퓨터라면 개인 사생활 노출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어떤 사이트에 접속한 것이 아니라 개인 용무로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아마도 방문 기록이 남는 것을 원치 않을 것입니다. 이럴 때는 방문 기록 삭제를 통하여 개인 사생활을 지킬 수 있습니다. 1.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 화면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방문 기록 방문기록] 을 눌러주세요. 2. 크롬 방문 기록 화면에 일자별 방문 기록이 나옵니다. 방문 기록을 하나하나 삭제하고자 할 때에는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기록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방문 기록이 삭제됩니다. 3. 여러개의 방문 기록을 한 번에 삭제하고 싶다면 목..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서류보완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험사에 보험 청구를 했는데 추가 서류보완 요청을 할 때가 있습니다. 이는 처음 신청 시 첨부한 서류가 미비하여 추가 보완을 요청하는 건데요. 서류보완은 처음 신청한 방법과 비슷한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메리츠화재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서류보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메리츠화재 공식 사이트 메리츠화재 공식사이트입니다. 건강보험은 역시 메리츠화재. 24시간 보험료계산 및 상담가능. meritzfire.com 1. 보상/보험금 청구를 눌러주세요. 2. 보험금 청구(서류 전송)를 눌러주세요. 3. 보험금 청구하기를 눌러주세요. 4. 피보험자와 접수 고객 관계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5. 보험금 청구 선택에서 '서류보완'을 눌러주세요. 6. 서류보완을 누르면 아래..

부여 롯데아울렛 맛집, 1968중화반점 [내부링크]

한 달 전쯤 부여에 있는 롯데아웃렛에 쇼핑을 하러 다녀왔어요. 여행으로 부여에 갔다가 잠시 들렀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꽤 컸어요. 사실 저는 더 작은 줄 알았거든요. * 부여 롯데아울렛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387(합정리 172) 한참 쇼핑을 하다가 배가 고파서 음식점이 있는 2층으로 갔어요. 밥 먹는 곳은 다 2층에 있더라고요.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 이후라서 대부분의 음식점에는 손님이 많지 않았어요.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저희는 1968 중화반점이라는 곳에 갔어요. 메뉴는 여느 중국집과 비슷했어요. 저희는 각각 콩국수와 짬뽕밥을 주문했어요. 반찬으로는 단무지, 양파가 나옵니다. 중국집 반찬의 정석이죠. 일행이 주문한 콩국수에요. 콩이나 두부는 참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콩국수는 잘 못 ..

핸드폰으로 코레일 기차표 예매 (feat.코레일톡)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 기차표를 예매할 때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쇼핑, 비행기표 예약 등 거의 대부분의 것들을 핸드폰을 이용해 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는 코레일톡이라는 공식 어플을 이용하여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핸드폰에서 코레일 공식 앱인 코레일톡에 들어가 주세요. 코레일톡 - Google Play 앱 코레일톡은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앱입니다. play.google.com 승차권 예매 화면에서 편도, 왕복을 먼저 선택한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을 클릭하여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편도를 선택했습니다. 기차역 선택이 완료됐다면 출발일, 인원을 선택한 후 '열차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2. 선택한 날짜의 열..

핸드폰 스캔 무료 어플(앱) 캠스캐너(camscanner) [내부링크]

사무실에 있는 스캐너를 이용하여 문서를 스캔해도 되지만 회사의 업무가 아닌 개인 업무용 문서라면 회사에서 스캔하는 게 눈치 보일 때가 있습니다. 사실 돈이 드는 것도 아닌데, 업무중에 개인적인 일을 처리하는 게 조금 그럴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 캠스캐너라는 핸드폰 어플(앱)을 알게 됐습니다. 캠 스캐너는 핸드폰으로 스캔을 할 수 있는 무료 어플입니다. 이거 사용하고 나서는 회사에서 개인적인 문서 스캔은 안 하고 있어요. 핸드폰만 있으면 아주 쉽게 스캔한 문서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1. 캠스캐너(camscanner)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해주세요. 캠스캐너 - Android 앱 Google Play 수백만 개의 최신 Android 앱, 게임,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도서, 잡지 등을 ..

양주 베이커리 카페 : 브루다양주 [내부링크]

몇 달 전 서울 근교 양주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점심을 먹고 어디를 갈까 하다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서 가보게 됐어요. 카페의 이름은 브루다양주 입니다. 브루다양주는 양주 기산저수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 브루다양주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권율로 909 * 영업시간 ▷ 월~금 11:00~19:00 / 토~일 10:00~20:00 / 22.08.15 광복절 10:00~20:00 아무래도 복잡한 도시에 있는 카페가 아니라 시골 한적한 곳에 있는 카페라 주차 공간은 넉넉했어요. 카페의 규모는 꽤나 컸어요. 브루다양주에는 야외 자리도 있어요. 반려동물 동반 방문 시 내부 출입은 안되고, 이곳 야외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카페 브루다양주는 사방이 통창이라 더 넓어 보이고 시..

국민 배달 앱 배달의민족 주문 방법 [내부링크]

어쩌다 보니 토요일 저녁은 매번 배달을 시켜먹고 있는데요. 저는 주로 배달의민족이라는 배달앱을 이용하고 있어요. 사실 주변 사람들에 비해 배달의민족 앱을 이용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어요. 이런 앱이 없으면 어떻게 사나 싶을 정도로 요즘은 정말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처음 이용할 때가 생각이 나서 앱에서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봐요. 주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편합니다. 1. 배달의민족 앱에 들어가 '배달'을 눌러주세요. 아직 어플 설치전이라면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EB%B0%B0%EB%8B%AC%EC%9D%98%20%EB%AF%BC%EC%A1%B1&c=apps&hl=ko&gl=US 배달의 민족 - Andr..

동인천 칼국수 맛집, 청정가리비 칼국수 [내부링크]

몇 달 전 동인천에 있는 청정가리비 칼국수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동인천 근처 칼국수 집을 검색하니 이곳이 많이 다오더라고요. 동인천에 있는 청정가리비 칼국수는 길가에 있지 않아서 지나가다가 들어가기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이 근처길을 몇 번 왔다 갔다 했는데 여기 이런 칼국수집이 있는 건 전혀 몰랐어요. 주소 인천시 중구 큰우물로 20번 길 23-8 영업시간 09:00 ~ 21:00 청정가리비칼국수는 동인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동인천역에서 나와 개항로로 가는 길 중간쯤에 있습니다. 이곳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해요. 테이블은 12개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저희가 갔을 때 손님은 저희 포함 두 팀뿐이었어요. 주방은 오픈형태라 요리하는 모습을 살짝살짝 볼 수 있..

남양주 북한강 뷰 카페 뷰포인트 (VIEW POINT) [내부링크]

지난여름에 다녀온 카페, 뷰포인트(VIEW POINT).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남양주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잠시 들른 카페인데, 탁 트인 북한강 뷰가 너무 예쁘고 좋았어요. [카페 주소]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688 남양주는 자주 가는 곳은 아니라서 카페는 검색해서 찾아가게 됐습니다. 남양주 카페로 검색을 하니 이곳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카페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포털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니 혹시 저녁 늦게 가실 분들은 확인 한번 하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의 테이블은 너무 붙어있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작년 늦여름 어느 날씨 좋은 날 다녀왔는데, 카페에서 보는 북..

동인천 삼계탕 맛집 꾸지뽕 삼계탕 [내부링크]

동인천에 꾸지뽕 삼계탕이라는 삼계탕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을 알고 나서부터는 다른 삼계탕 집은 안 나고 이곳만 가고 있어요. [주소] 인천시 중구 우현로 90번길 7 [영업시간] 11:00~20:30 / 브레이크 타임 14:30~16:30 [휴무] 매주 일요일 꾸지뽕 삼계탕은 동인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참고로 꾸지뽕 삼계탕 바로 위층에는 경양식 돈까스로 유명한 잉글랜드 왕돈까스 집이 있어요. 꾸지뽕 삼계탕에는 백종원님의 싸인이 있었어요. 삼계탕 집의 내부는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바닥이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할 것처럼 생겼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동인천 꾸지뽕은 오픈 주방이라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삼계탕 메뉴는 두개로 꾸지뽕과 녹두가 있어요. 찰밥과 녹두찰밥은 모자랄 경우 추..

2022년 영아수당,가정양육수당,아동수당 정리 [내부링크]

집에 어린아이가 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지원금은 영아 수당, 가정 양육수당, 아동수당입니다. 영아 수당 (2022년에 신설된 수당) - 대상 : 24개월 미만의 영유아 - 선정기준 : 2022년 출생아부터 어린이집 등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하는 0~1세 영유아에게 지원 - 지급액 : 월 30만 원 현금지급 (단, 보육료, 종일제 아이 돌봄서비스 중 1가지 서비스만 받을 수 있으며 동시 지원 불가) - 신청방법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or 복지로 온라인 신청 https://www.bokjiro.go.kr/ssis-teu/ www.bokjiro.go.kr 가정양육수당 - 대상 ▷ 어린이집, 유치원(특수학교 포함), 종일제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4월 18일 부터) [내부링크]

4월 18일 월요일, 내일부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됩니다. 식당. 카페 등의 영업시간 제한이 없어지고, 사적 모임 인원 제한 또한 없어지게 됐습니다. 3월 3주를 정점으로 유행규모가 감소세로 전환된 이후 최근 3주간 확진자 감소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이 같은 조정방안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정부가 이번에 발표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운영시간 : 24시 해제 * 사적모임 : 10인 해제 * 행사.집회 : 299인 해제 *..

4월 4일부터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방침 [내부링크]

정부는 오늘(3일) 끝나는 기존 거리두기를 완화해 새로운 거리두기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4월 4일(월)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거리두기는 4월 17일(일)까지 시행됩니다. 4일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방침 - 일자 : 4월 4일 ~ 17일, 2주간 시행 - 사적모임 인원 기준 : 기존 8명 → 10명으로 늘어남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음) - 운영시간 제한 : 기존 밤 11시에서 밤 12시로 변경 / 1시간 늘어남 1그룹 : 유흥시설 등 2그룹 : 식당. 카페, 목욕장업 등 3그룹 및 기타 시설 : 학원, 영화관. 공연장, 오락실, PC방 등 - 돌잔치. 장례식. 행사. 집회 : 백신 접종여부와 상관없이 299명까지 가능, 공연. 스포츠 대회 등 300명 이상은 관계부처 승인하에 가..

추억의 싸이월드 4월 2일 모바일 앱 출시! [내부링크]

싸이월드는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000년대 후반까지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변에 싸이월드를 하지 않는 사람보다 하는 사람이 더 많았죠. 최초의 SNS로 많은 인기를 끌다가 스마트폰 출시 이후 이용자가 급격히 줄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 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SNS가 출시되면서 컴퓨터에서만 할 수 있던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이용의 불편함, 국내 한정 소통으로 인해 점점 뒤처졌습니다. 싸이월드에 블로그도 있었는데 네이버 블로그가 2003년 10월경 정식 오픈을 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면서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모바일 SNS가 늘어나면서 싸이월드는 이를 따라가지 못해 2019년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서..

무료 원격프로그램 팀뷰어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팀뷰어(TeamViewer)는 컴퓨터 간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용, 비상업용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무료이며, 상업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이용할 때는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집에서 개인용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무료 다운로드를 했습니다. 팀뷰어 사이트에서 설치만 하면 바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1. 팀뷰어 사이트에 들어간 후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Home TeamViewer(팀뷰어)의 원격 데스크탑 접속 솔루션: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고 원격 지원 및 온라인 협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은 무료입니다! www.teamviewer.com 2. 팀뷰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저는 [기본 설정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설치, 이..

2022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 시간 및 예매! [내부링크]

이번 주 토요일인 4월 2일, 드디어 프로야구 KBO 정규시즌이 시작됩니다. 3월에는 시범경기를 진행 중이며, 시범경기가 끝난 후 바로 정규시즌이 시작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10개팀이 치열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4월 2일 토요일에 펼쳐지는 개막전 경기는 모두 오후 2시에 시작을 합니다. 5개 구장모두 강수확률이 높지 않아 비로 인한 취소는 없을 것 같습니다. KBO 홈페이지 KBO, 한국야구위원회, 프로야구, KBO 리그, 퓨처스리그, 프로야구순위, 프로야구 일정 www.koreabaseball.com * 4월 2일 개막전 경기 일정 * 4월 3일 경기 일정 3월 3일부터 현재까지의 팀별 순위 변동 그래프입니다. 7위에서부터 시작해 현재 1위를 하고 있는 KT가 눈에 띄네요. 2022 ..

크롬 검색어 자동 완성 해제 및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내부링크]

개인이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인터넷을 사용함에 있어 개인 정보나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아이디, 비밀번호) 자동저장, 검색어 자동 저장 등의 기능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다수가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사전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우선 크롬 브라우저에서 검색어 자동 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점 3개를 누른 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2. 나와 구글의 관계에서 [동기화 및 구글 서비스]를 눌러주세요. 3. 다른 구글 서비스에서 [검색어 및 URL 자동 완성]을 아래 사진처럼 비활성화시켜주세요. 위와 같..

비틀리(bitly)로 무료 url단축링크 만들기 [내부링크]

url은 온라인 상에서의 주소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주소가 있듯이 온라인에도 주소가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등 인터넷 주소창을 보면 url이 엄청 긴 것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url 전달을 할일이 있을 때 너무 길고 복잡한 것보다는 짧게 단축을 시켜 해서 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무료로 아주 간편하게 url을 단축시킬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1. 비틀리(bitly)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bitly.com/ Bitly | Custom URL Shortener, Link Management & Branded Links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s url and link shorten..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도 코로나19 확진 판정(3월 14일부터) [내부링크]

3월 14일 내일부터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게 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은 PCR(유전자 증폭) 검사로만 가능했습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을 확진으로 인정하기로 한것은 최근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PCR방식 만으로는 밀려드는 검사를 감당하기 힘들어서라고 합니다. 하루 확진자가 30만명을 넘어 40만 명을 향해 가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보건소. 선별 진료소 등에서 하는 검사만으로는 역부족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PCR검사의 경우 검사 후 하루가 지나야 결과가 나오는데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결과 통보도 늦어지고, 치료제 처방도 지연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3월 14일부터 시행되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PCR 검사를 받지 않고도 바로 ..

건강보험EDI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추가 방법 [내부링크]

직장인 건강검진은 직군(사무직. 비사무직)에 따라 1년에 한 번 혹은 2년에 한 번 받아야 합니다. 비사무직의 경우 매년 받아야 하고, 사무직의 경우에는 홀수. 짝수 출생년도 기준으로 2년에 한 번 받습니다. 출생 연도가 홀수라면 홀수년에 짝수라면 짝수년에 받습니다. 지금이 2022년이니 올해는 짝수 연도에 태어난 사람들이 대상자입니다. 사무직의 경우 2년에 한 번이지만 회사에 신규 입사한 사람의 경우에는 홀짝수에 관계없이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신규 입사지의 당해연도 직장인 건강검진은 의무가 아닙니다.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신규 입사자를 대상자에 포함할지 포함하지 않을지를 결정하면 됩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를 직접 추가해야 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가 입니다. 하나는 신규..

코로나 방역패스 중단(3월 1일부로 백신패스 해제) [내부링크]

3월 1일인 오늘부터 카페. 식당 등의 다중이용시설에서 백신 패스(방역 패스)가 전면 해제됐습니다. 백신 패스 해제와 함께 전자출입 명부인 QR체크인도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하루 확진자가 너무 늘어나는 요즘 백신 패스는 사실 크게 의미가 없었던 것 같긴 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을 2차, 3차까지 맞아도 확진이 되는 경우가 많고,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제대로 된 역학조사를 실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백신 패스는 의미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11곳, 감염 취약시설(요양시설. 병원, 의료기관) 등에 대한 방역 패스 해제는 작년 11월 해당 제도가 도입된 지 4개월 만입니다. 이와 함께 4월 1일 시행 예정이었던 청소년 대상 방역 패스도 잠정 철회됐습니다. 기저질환이 있거나 임신 등..

인천 화평동 카페, 츄러스 1500 동인천점 [내부링크]

요즘 인천 화평동에 많은 카페들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앤드아워라는 나름 규모가 큰 베이커리 카페도 생겼고, 구석구석에 작은 카페들도 하나 둘 생기고 있는 것 같은데요. 오늘 포스팅할 카페는 앤드아워보다 조금 더 먼저 생긴 츄러스 1500이라는 카페입니다. 츄러스 1500 동인천점은 번화가에 있지 않아요. 조금은 외진 수문통 어느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페가 없을 것 같은 그런 골목에 있어요. 츄러스 1500 동인천점 주소 : 인천 동구 송화로 44번 길 17, 1~2층 카페 츄러스 1500 주변에는 빌라, 아파트, 작은 가게들이 있습니다. 큰 건물은 없어요. 카페는 가정집을 개조했습니다. 카페 1층 내부 사진은 찍은 게 없어서 2층 사진만 올려요. 주문한 커피는 2층으로 직접 가져다 주..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가져오기 1분컷 [내부링크]

자주 들어가는 인터넷 사이트는 북마크를 설정해 놓으면 편합니다. 아마도 크롬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은 북마크를 이미 이용하고 있을 텐데요. 필요에 따라 저장해놓은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를 하거나 가져오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북마크 내보내기나 가져오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분이면 충분해요. 우선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입니다. 1. 크롬 맞춤 설정 및 제어 →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해주세요. 2. 북마크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주세요. 3. 메뉴 중 북마크 내보내기를 눌러주세요. 4. 저장하고 싶은 폴더에 크롬 북마크를 저장해주세요. 파일 이름은 기본 bookmarks+날짜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싶으면 바꿔도 됩니다. 파일 형식은 HTML Docu..

배달 떡볶이 맛집, 할머니 가래 떡볶이 [내부링크]

얼마 전 배달 어플로 떡볶이를 시켰는데 맛있는 집을 발견해서 포스팅해봐요. 치킨집도 그렇고 떡볶이 집도 그렇고 요즘 정말 많은데요. 매콤한 게 먹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주문을 했는데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떡볶이 집의 이름은 '할머니 가래 떢복이'입니다. 할머니 가래 떡볶이의 대표 메뉴로는 로제 가래 떡볶이, 남포동 떡볶이, 남순모 set 등이 있어요. 로제 가래 떡볶이, 남포동 떡볶이는 국물이 별로 없는 꾸덕꾸덕한 스타일이고, 할머니 가래 떡볶이는 국물이 많은 떡볶이예요. 저는 국물이 조금 많은걸 먹고 싶어서 할머니 가래 떡볶이를 주문했어요. 처음 주문하는 거라 리뷰를 봤는데 평점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고민하다가 주문을 하게 됐어요. 떡볶이 맵기는 선택 가능한데 저는 제..

엑셀 시트 탭 사라졌을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잘 사용하던 엑셀. 어느 날 갑자기 하단에 있어야 할 시트 탭이 사라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사라진 엑셀 시트 탭을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린 적이 있는데 그때 이후로 엑셀이나 다른 프로그램이 조금만 이상해도 이거 혹시 또 바이러스인가 라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사실 엑셀 시트 탭이 갑자기 안 보였을 때도 혹시 또 라는 생각을 했는데, 알고 보니 아니었어요. 정말 다행이었어요. 엑셀 옵션 메뉴를 이용해 시트 탭을 다시 보이게 해 보겠습니다. 1. 메뉴 중 파일을 눌러주세요. 2. 옵션을 눌러주세요. 3. 고급을 누르면 여러 가지 설정하는 게 있습니다. 그중 [이 통합 문서의 표시 옵션]에 있는 '시트 탭 표시'에 체크가 풀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추가 승인 받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위해 하는 사람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애드센스는 하나의 구글 계정에 운영하는 여러 개의 블로그(사이트)를 승인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승인 신청을 한번이라도 했던 적이 있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라면 정보 입력 단계는 생략됩니다. 이미 처음 신청시 정보를 입력했기 때문에 추가 신청하는 블로그는 사이트 주소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추가 승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추가 승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사이트 → 개요 2. 사이트 추가 3. 사이트 URL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입력 → 저장하고 계속하기 4.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팝업이 뜸 → 검토 요청 누르지 말고 티스토리로 가기 5. 티스토리 로그..

카카오애드핏 광고 신청 및 티스토리 연동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의 공식 광고는 애드포스트, 다음과 티스토리의 공식 광고는 카카오애드핏입니다. 카카오애드핏은 다른 광고와 동일하게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매체에 광고를 게제하여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카카오애드핏 광고는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줌, 네이트, 일간스포츠 등 많은 곳에서 광고를 게재하여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는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의 형태로 게재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매체 등록을 진행합니다. 저는 기존에 신청해서 승인을 받은 매체가 한 개 있습니다. 오늘, 추가로 지금 이 블로그를 신청해봤어요. 광고 관리를 클릭하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매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시크릿 창&새 인터넷 창 열기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단연 크롬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처음 이용할 때는 조금 불편한 느낌이 있었지만 사용하다 보니 여러 가지로 편해서 습관적으로 크롬을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인터넷 브라우저의 기능 중 시크릿 창(시크릿 모드)이 있습니다. 나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굳이 시크릿 창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수 있지만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는 게 좋을 때가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시크릿 창)를 이용하면 크롬에 방문기록 등의 정보가 남지 않아 내가 어떤 사이트에 방문했는지, 어떤 검색어를 입력했는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방문한 웹사이트에는 기록이 남는데요. 이건 당연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2022년 설특선 영화 방영시간과 채널 [내부링크]

내일(2월 1일)은 설날입니다. 매년 설이나 추석이면 tv에서 특선영화를 방영하는데요. 이번 설 연휴에는 tv에서 어떤 영화를 볼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 1월 31일(월) 1월 31일 월요일 오늘은 총 14개의 영화를 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중파 SBS에서는 사자, 싱크홀을 KBS2 TV에서는 세 자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2월 1일(화) 2월 1일 화요일에는 총 16개의 특선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KBS2 TV에서는 오!문희, tvn에서는 모가디슈, OCN에서는 캣츠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월요일보다 화요일에 더 볼만한 영화들을 많이 하는 느낌이네요. 모가디슈는 영화관에서 꽤 재밌게 본 영화인데 설 특선영화로 방영을 하네요. 모가디슈는 작년 7월 28일에 개봉한 영화로 ..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 일정 및 기대되는 경기 [내부링크]

설 연휴가 끝나고 2월 4일부터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시작됩니다. 이번 동계올림픽은 제24회로 중국 베이징에서 열립니다. ※ 제 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 소개 * 일정 : 2022년 2월 4일(금) ~2월 20일(일) * 장소 : 중국 베이징 * 중계 : 지상파 3사 (MBC, SBS, KBS) * 종목 : 15개 * 금메달 : 109개 동계올림픽 종목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종목은 쇼트트랙이 아닐까 싶은데요. 쇼트트랙은 동계올림픽 종목 중 인기도 많고, 메달 획득 수도 많은 종목입니다. 2월 5일 토요일 저녁 8시 여자 500m 예선을 시작으로 남자 1000m 예선, 혼성 단체 계주 경기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쇼트트랙 경기에서는 금 9개, 은 9개, 동 9개의 메달에 도전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하..

쿠브(COOV) QR체크인 그리고 개인안심번호 [내부링크]

카페나 식당 등 여러 명이 이용하는 시설에 갈 때 QR체크인은 이제 필수가 됐습니다. 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카카오나 네이버를 이용하여 QR체크인을 할 것입니다. 카카오에 코로나 백신 접종 인증서를 연동하기 위해 얼마 전 쿠브앱에 들어갔는데 OR체크인 기능이 새로 생겨 있었어요. 분명 작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생겨있더라고요. 쿠브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저는 작년에 설치를 하면서 인증을 해놔서 들어가면 바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보여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에는 접종 차수, 백신 제조사, 접종일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전에는 없던 'QR체크인'버튼이 생겨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체크인을 누르면 개인 QR코드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같은 화면..

2022년 최저시급 및 최저임금제도 [내부링크]

2022년이 시작된 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 갑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데요. 오늘은 2022년의 최저시급이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의 최저시급은 9,160원입니다. 작년 시급인 8,720원보다 5.1% 인상된 금액입니다. 일급은 일 8시간 기준 73,280원 입니다. 월급은 1,914,440원으로 월 환산 기준시간인 209시간 기준입니다. 2022년의 시급은 9,160원인데요. 2012년 기준 딱 2배가 오른 금액입니다. 200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시급이 인상을 했는데, 인상액이 가장 큰 구간은 2018년입니다. 2017년 6,470원에서 1,060원이 오른 7,530원이 2018년의 시급이네요. 인상률은 무려 16.4%입니다. 역대 최고 인상율은 아니지만 상당히 높은..

나스 연결 아이디 변경 및 권한 부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마도 많은 회사에서 나스를 사용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나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규모가 큰 회사가 아니기때문에 서버를 별도로 구축해서 사용하지 않고, 나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과거 중견기업에 다닐때는 직원수가 워낙 많고 자료의 양도 방대하기 때문에 회사 전산실에 서버를 구축해서 사용을 했었는데, 지금 회사는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나스는 관리자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생성해 각 직원들에게 부여를 합니다. 부서별로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보통은 각각 아이디를 부여해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컴퓨터에 나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자동기억을 하게 해놓으면 컴퓨터를 껐다 켜도 다시 인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티스토리에 유튜브(YouTube) 동영상 첨부 [내부링크]

티스토리나 네이버 등 기타 블로그를 하다 보면 글뿐만 아니라 영상을 올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블로그에 영상은 거의 올리지 않지만 포스팅 내용과 어울리는 영상이 있다면 아주 가끔 첨부하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을 첨부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데요. 아직 사용 방법을 모르고 계신 분들이 계신 것 같아 설명드립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시 본문에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기 위해서는 플러그인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후 관리자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눌러주세요. 여러 플러그인이 있는데 그 중 '유튜브(YouTube)'를 클릭한 후 적용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해당 유튜브 플러그인을 적용으로 설정하면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

엑셀 인쇄 미리보기 및 인쇄 빠른 실행 설정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일을 하는 많은 직장인들은 엑셀을 사용합니다. 전산이 잘 구축되어 있는 회사라도 엑셀을 사용하지 않는 회사는 거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엑셀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런 걸 어떻게 개발했나 싶을 정도로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정말 놀랄 정도의 기능은 아니지만 설정을 해두면 조금은 편한 빠른 실행 도구 중 '인쇄 미리 보기 및 인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인쇄 미리보기 및 인쇄는 작업한 문서를 인쇄하기 전 인쇄가 어떻게 되는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미리보기를 하지 않고 바로 인쇄를 할 경우 상황에 따라서는 일부가 다음장으로 넘어가 1장짜리가 2장이 된다든지 인쇄용지의 여백이 이상하여 재인쇄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습관적으로 엑셀 문..

4대보험 사업장 주소 변경 (소재지 변경) [내부링크]

사업장의 주소지(소재지)가 변경된 경우 변경 신고를 해줘야 합니다. 4대 보험 사업장 주소 변경은 온라인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변경신고를 할 수 있는 곳이 더 있지만 저는 건강보험 EDI에서 신청을 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곳이라 저는 여기에서 하는 게 편하더라고요. https://edi.nhis.or.kr/homeapp/wep/m/retrieveMain.xx 국민건강보험 EDI *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 사용이 필요한 경우 체크박스를 선택하세요. PC 방화벽 프로그램 선택 설치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선택 설치(보다편리한 업무를 edi.nhis.or.kr 건강보험 EDI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전체서식'을 클릭..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는 기본 100달러 이상이 되면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등록해놓은 외화 계좌로 입금이 되는데 지급받는 금액을 100달러가 아닌 다른 금액으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수익이 입금될때 수수료 15000원 정도를 제외하고 계좌에 입금이 됩니다. 수익 금액에 상관없이 입금 건당 수수료가 15000원 정도 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면 지급 기준 금액을 높여 놓는 게 좋습니다. 지급 금액 변경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

서울 용산아이파크몰 카페 헤븐온탑 [내부링크]

작년 어느 날, 용산 아이파크몰 안에 있는 헤븐온탑이라는 카페에 다녀왔어요. 용산역에서 카페를 가려면 아이파크몰 4층으로 가면 됩니다. 이곳 4층에 카페가 많이 모여 있더라고요. 카페 헤븐온탑은 이곳 용산 아이파크몰 외 김포공항, 롯데수지몰점 등에도 있는 체인 카페입니다. 헤븐온탑 바로 옆에 카페가 하나 있는데 거기가 여기인 줄 알고 가방은 카페온탑에 놓고, 주문은 그 옆 카페로 하러 갔어요. 직원분이 저희가 가방을 헤븐온탑에 놓고 온 걸 보시고는 다른 카페라고 말씀해 주셔서 알았어요. 그 카페에는 자리가 마땅치가 않아서 죄송하다고 하고 카페 헤븐온탑에서 커피 주문을 했어요. 용산 카페 헤븐온탑의 테이블과 의자는 나무로 되어 있어요. 방석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딱딱하긴 했지만 크게 불편하지 ..

아이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린터 연결을 하거나 기타 사유로 아이피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 해보지 않은 분들은 어렵게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IP는 Internet Protocol의 약자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정아이피와 가상 아이피가 있습니다. 가상 아이피는 앞의 숫자가 192, 172, 10으로 시작을 하고, 고정아이피의 경우에는 223, 182 등 가상 아이피의 숫자를 제외한 숫자로 시작을 합니다. 가상 아이피는 공유기를 이용해 만들어 주는 주소입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아이피 확인', '아이피'를 검색..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본문에 넣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광고를 티스토리 본문에 넣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그중 본문 자동광고와 본문 중간(에디터) 수동 광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서식을 설정하여 글마다 수동으로 광고를 넣어주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현재는 이용하고 있지 않아요. 지금은 자동광고 설정으로 광고가 잘 나오고 있고, 본문 중간에 수동으로 또 한 번 넣어주고 있기 때문에 서식을 설정하여 광고를 넣어주는 방법은 불필요한 것 같아서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서식을 설정하여 본문에 수동으로 광고를 넣는 방법의 장점은 본인이 원하는 만큼 넣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의 경우 딱 한 번만 넣을 수 있거든요. 글이 짧지 않고 꽤 길다면 서식 설정으로 적절한 위치에 광고를 여러 개 배치하는 것도 좋을듯하긴 합니다..

eml파일 여는 방법 [내부링크]

첨부파일을 eml파일로 받을 때가 간혹 있습니다. 일반 파일과는 다르게 열기를 하면 한 번에 열리지 않고 아웃룩으로 연결이 되는데요.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pdf나 jpg등의 파일로 주면 쉽게 열 수 있는데 말이죠. eml은 아웃룩 이메일 확장자입니다. 파일 저장시 유형은 '전자 메일 메시지'로 표시가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속성에 들어가 보면 파일 형식이 '전자 메일 메시지(eml)'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 번거롭고 귀찮기도 한 이 eml파일을 쉽고 빠르게 여는 방법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다운로드 후 파일의 확장자를 mht로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온라인 뷰어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저는 주로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어요. 온라인에서 쉽..

수출신고필증(면장)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해외 무역 업무를 함에 있어 수출신고필증(면장)은 필수입니다. 이게 없다면 배나 항공기에 물건을 실어 보낼 수 없습니다. 해외로 물건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문서이며, 진행은 관세사를 통해서 합니다. CI라고 부르는 인보이스를 관세사에 전달하면 관세사에서 신고를 진행합니다. 이후 수리가 완료되면 수출신고필증(면장)을 보내줍니다. 수출 면장은 온라인에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인은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

엑셀 페이지마다 같은 인쇄 제목 설정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엑셀에서 문서작업 후 인쇄를 할 때 인쇄 제목 설정을 해주면 좋습니다. 엑셀에 있는 기능 중 하나인 인쇄제목은 인쇄할 각 페이지에 인쇄 제목을 설정하여 페이지마다 같은 제목이 나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표 형..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온라인 청구 방법 [내부링크]

저는 메리츠화재 보험만 3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암보험, 하나는 실비보험, 하나는 치아보험입니다. 사실 암보험과 치아보험은 아직까지 거의 받아본 적이 없고, 실비보험은 병원이나 약국 이용 시 아주 유..

1월 3일부터 방역패스 6개월 유효기간 적용 [내부링크]

1월 3일 월요일부터 코로나 백신 방역패스에 유효기간이 생깁니다.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코로나 19 백신 2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날부터 6개월입니다. 7월 초 2차 접종이후 부스터 샷(3차 접종)을 맞지 않은 사람..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인천시에서는 재난극복 및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1인당 지원금은 10만원 입니다. 그럼 이번에 지급하는 인천 재난지원금에 대..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017 울트라 코랄(립 글로우 추천) [내부링크]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저는 벌써 수년째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를 사용하고 있어요. 떨어지면 또 사고, 떨어지면 또 사고. 지금까지 사용한 갯수만해도 꽤 되..

인천 차이나타운 카페 C27 [내부링크]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꽤나 많은 카페들이 있습니다. 코로나인데도 불구하고 차이나타운 곳곳에 몇개의 카페들이 새로 오픈을 하기도 했는데요. 저는 그 중 인천역 건너편 언덕길에 있는 C27이라는 카페를 가봤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줌(zum) 사이트 검색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 유입 경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다음입니다. 그다음이 카카오, 기타 유입, 네이버 등인데요. 검색 유입 중 줌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

2021 광복절 대체공휴일은 [내부링크]

내일은 8월 15일 광복절입니다. 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경축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광복절은 기념일, 국경일의 성격을..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동영상 넣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동안 한 번도 본문에 영상을 첨부한 적이 없는데요. 최근 회전초밥집 영상에 매장에서 찍은 짧은 동영상 하나를 넣어 봤어요. 예전에는 티스토리 로그인 할때 카카오 연동 로그인..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라면집 흰여울 점빵 [내부링크]

부산에는 많은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저는 많은 관광지 중 영도에 있는 흰여울 문화마을이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sns에 떠도는 사진 한 장 보고 전부터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곳인데 드디어 다녀오게 됐어요...

구월동 회전초밥 도쿄이치바 뉴코아아울렛 인천점 [내부링크]

한 달 전쯤 지인과 함께 인천 구월동 뉴코아 안에 있는 회전초밥집 도쿄 이치바에서 간단히 저녁을 먹었어요.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배가 많이 고프진 않아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이곳에 갔어요. 인천 구..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오션뷰 카페 : 구름에 [내부링크]

2달 전 부산 여행에서 다녀온 카페, 구름에. 카페 구름에는 부산 관광지로 핫한 영도 흰여울 문화마을에 있어요. 카페 구름에 주소 부산 영도구 흰여울길 253 영업시간 매일 10:30~19:00 카페 구름에는 커..

티스토리 블로그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설정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필수로 설정해 놓아야 하는 게 있는데요. 그건 바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설정입니다. 네이버도 그렇지만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사실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기..

부산 광안리 비빔국수 맛집 : 다옴 [내부링크]

지난 6월 다녀온 부산 여행에서 다옴이라는 국숫집을 다녀왔어요. 지나가다가 본것은 아니고 포털사이트에 광안리 맛집이라고 검색을 하니 이곳이 나와서 가게 된 곳이에요. [주소] 부산 수영구 남천 바다로 22번..

인천 개항로 비건 파스타 맛있는 집 : 더 비기닝 [내부링크]

한 달 전쯤 인천 개항로에 있는 비건 파스타 집 '더 비기닝(The beginning)'에 다녀왔어요. 요즘 개항로에 맛집, 카페가 많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저도 한번 가봤어요. 개항로 더 비기닝은 규모가 작은 비건 파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게임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걸 저는 얼마 전에 알았어요. 다들 알고 계셨나요? 친구, 회사 동료, 가족 등 여러 사람과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사다리타기 게임을 할 수 있다니. 참 편하고..

사진 편집은 포토스케이프 하나면 끝 [내부링크]

사진 편집은 포토스케이프 하나면 끝 저는 사진편집을 할 때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어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지는 정말 오래됐는데요, 딱 필요한 기능만 있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너무 편하..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혼밥 맛집은 무스비소바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혼밥 맛집은 무스비 소바 몇 개월 전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에 있는 소바 맛집 무스비 소바에 다녀왔어요. 해운대 맛집을 검색하니 많은 음식점이 나왔는데 저는 이곳 무스비 소바가 제일 끌..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사실 확인할 일이 별로 없다 보니 확인하려고 할 때마다 어디서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사진 메타값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진 메타값 삭제하는 방법 많지는 않겠지만 가끔 사진에 있는 메타 값(사진 정보)을 삭제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메타값을 삭제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첫번째는 사진 속성에서..

인천 신포동 브런치 집 까미노 [내부링크]

인천 신포동 브런치 집 까미노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아침 일찍 신포동에 갔어요. 너무 이른 시간에 만나서 인지 문을 연 곳이 거의 없더라고요.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을 때쯤 까미노라는 브런치 집..

카카오 계정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계정 추가하는 방법 최근 업무용으로 사용할 카카오 계정을 새로 만들었어요. 핸드폰 번호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본 계정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 계정이기 때문에 따로 업무용을 하나 만들었어요. 회사에..

인터넷 같은 사이트 창 하나 더 여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같은 사이트 창 하나 더 여는 방법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같은 사이트 창 한 개를 더 열어 사용해야 할 때가 간혹 있습니다. 특히나 블로그를 하다보면 그런 일이 생기는데요. 저는 티스토리를 로그인 한 후..

내 컴퓨터 ip 10초만에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 컴퓨터 ip 10초 만에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내 컴퓨터의 ip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볼게요. ip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개인적으로 가장 간편하다고 생각되는 방법에 대해 적어..

윈도우 계정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계정 추가하는 방법 오늘 윈도우에 계정 하나를 추가했어요. 원래는 본계정 하나만 사용을 했는데 하나 더 만들어 놓으면 간간이 사용할 일이 있을 것 같아서요. 윈도우에 계정 추가하는 방법은 너무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는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시 본인이 설정한 주소인데요. 저는 기본 도메인과 개인 도메인 2개를 동시에 사용하려고 오늘 개인 도메인을 구매하여 티스토리에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