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zao의 등록된 링크

 blue-za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7건입니다.

[드라마 웹툰 리뷰] 투드림 - 아망 [내부링크]

장르 드라마 그림 아망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엄마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타고난 천재성을 갈고닦아 피아노의 길을 걷는 혜진. 이제는 피아노를 치는 순간이 힘겨워지지만, 엄마의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엄마는 여전히 혜진을 엄하게만 대한다. 혜진은 매일 밤 악몽으로 수면장애를 앓고, 유일한 일탈은 자신의 감정을 글로 쓰는 것뿐이다. 한편 혜진의 꿈을 관리하는 관리자는 혜진의 마음을 몰라 전전긍긍하는데. [리뷰] 처음에는 그림이 예뻐서 눈이 간 웹툰, 투드림. 꿈에 관한 내용이라길래 꿈일기나 루시드드림 같은 내용인 줄 알았는데. 혜진이라는 소녀의 마음에 따라 꿈의 분위기가 달라진다는 내용인 듯했다. 일단 지금까지 연재된 분량은 모두 읽어 봤는데 아직은 왜 '꿈'을 소재로 한 것인지, 꿈 관리자가 ..

[로판 웹툰 리뷰] 충직한 검이 되려 했는데-섬다, ilye, 시이온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각색 섬다 그림 ilye 원작 시이온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성장, 가족, 여주판 이 세상이 여동생이 주인공인 역하렘 소설임을 깨달은 미르. 그리고 미르는 피에 미친 악마라는 크리시스 공작의 딸이었다. 미르는 누구의 도움 없이 용병으로서 여동생만 지키며 살아가려 했으나. 아픈 여동생 아리아를 위해 정체를 밝히고 크리시스 공작을 찾아야 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지, 천사 같은 아리아부터 그런 아리아를 사랑해야 할 남주들까지. 하나같이 미르에게 집착하기 시작하는데. [리뷰] 액션씬이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움직임 자체는 어색할 정돈 아니었다. 다만 문제라면 주인공 미르가 용병왕이라, 액션이 빠질 수 없다는 점이겠지. 그런데 액션씬이 아쉬웠다. 구도나 연출이나 움직임이나, 로판용으로..

[로판 웹툰 리뷰] 아빠만 찾으려 했는데 - 옹뇨, 블루밍부케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옹뇨 원작 블루밍부케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회귀, 가족 엄마의 죽음으로 인해 후견인이자 숙부인 벤자민에게 맡겨진 루이제. 하지만 벤자민이 원한 것은 엄마를 닮은 루이제와의 결혼이었다. 그 현실에서 도망치기 위해 죽음을 선택했는데, 어째선지 과거로 돌아왔다. 하지만 어린아이의 회귀 얘기는 꿈얘기로 치부되고, 결국 엄마의 죽음을 막지 못한다. 루이제는 이번에야말로 벤자민에게서 도망치기 위해 목숨 걸고 아빠를 찾아가는데. [리뷰] 벤자민이라는 인물이 꽤 전형적인 악당이라서 오히려 좀 평면적이고 단순했다. 그래서 루이제의 불행은 와닿지는 않았다. 그런 인물이 와닿지 않는 게 아니라, 음. 벤자민이 너무 다림질한 종이인형 같다고 해야 할까? 입체적이지 않아서 인물 그 자체가 대단하..

[현대판타지 웹툰 리뷰] 내 딸은 최종 보스 [내부링크]

장르 판타지 그림/글 RK스튜디오 원작 글쓰냐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서준의 딸이 세상을 멸망시켰다. 마지막 순간, 딸 설아를 지키기 위해 애썼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었다. 그런데 죽었다 생각한 다음 순간, 서준은 과거로 돌아와 있었다. 아직 어린 설아를 마주한 그는 과거를 바꾸고 설아를 지키기로 결심한다. [리뷰] 일단 액션이 조금 아쉬운 그림. 던전 공략 현대판타지물이라 액션이 굉장히 중요한데, 그 부분은 박진감이나 긴장감을 못 살리는 게 좀 아쉬웠다. 그림도 역동성이 부족한 편인데, 연출, 콘티가 좀 아쉬워서 더더욱 심심해졌다. 그래도 웹소설 원작 웹툰인 만큼 스토리는 제법 괜찮았다. 술술 읽을 수 있으면서도 크게 걸리는 것 없는 전개. 전 여자 친구가 "네 딸이야." 하며 데려온 아이, 이설아. 헤어..

[웹툰 리뷰] 극한견주 - 마일로 [내부링크]

장르 드라마 그림 마일로 대형견 솜이와 주인의 우당탕 쿵쾅……. [리뷰] 대형견에 대한 로망을 박살 냄과 동시에 아무튼 키우고 싶어지는 웹툰. 나는 비상 시에 내가 안고 동물병원까지 뛰어갈 수 있는 몸무게를 기준으로 해서 소형견을 키우고 있고 만족하고 있지만, 그래도 대형견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다. 같이 잘 때 포근할 것 같고, 좀 더 영리할 것 같고, 듬직할 것 같은 그런 거. 물론 나도 강아지를 키우니 뭐, 듬직함이나 영리함 같은 건 견바이견인 건 알았지만. 그래도 왠지 모를 그런 로망이 있었단 말이지. 그런데 정말 솜이는. 같이 자면 포근할 것 같긴 한데, 내가 털에 파묻힌 건지 개를 안은 건지 모를 것 같기도 해. 웃긴데, 정말 털 많이 빠지는구나 싶더라. 그리고 정말 체격 차이에 따른 힘듦이 웹..

[로판 웹툰 리뷰] 진짜 딸이 돌아왔다 - 마루코믹스, 린아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마루코믹스 원작 린아(潾娥)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진짜 귀족 딸과 바꿔치기한 하녀의 딸, 헬가. 평생 어머니의 사랑을 받으려 노력했지만 어머니는 진짜 딸 힐리안느만을 사랑한다. 평생 일궈 온 모든 것을 힐리안느에게 빼앗길 헬가는 오직 복수만을 생각하는데. [리뷰] 헬가의 세상이 무너진 날이 있었다. 한 번은 자신이 하녀의 사생아이며, 진짜 딸과 바꿔치기 당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한 번은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던 유모가 죽었을 때. 헬가는 매일 기도했다. 어머니의 진짜 딸이 돌아오지 않기를. 하지만 그 바람은 이뤄지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고, 어머니의 진짜 딸 힐리안느가 돌아왔다. 남편이 다른 여자에게서 낳은 자식을 자신의 친딸처럼 길러 온 마음이 무너졌을 만했다. 그래서 헬가는 ..

[판타지 소설 리뷰] 변경백 서자는 황제였다 - 기준석 [내부링크]

장르 판타지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빙의, 먼치킨, 성장 최초의 귀족 마법사라는 소년 황제는 반역으로 목이 베었다. 그를 아끼던 마법사들이 힘을 합쳐 과거로 돌려보냈으나,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100년 전으로 돌아왔다. 그뿐 아니라 자신과 연관이라곤 이름뿐인 엉뚱한 소년에게 빙의하고 말았는데. 멸문한 변경백의 서자로 빙의했음을 깨닫자마자 야만족 볼모로 끌려갈 처지가 되었다. 이안은 멸문으로부터 살아남아 자신을 이곳으로 보낸 마법사를 만날 수 있을까? [리뷰] 누가 추천해 줘서 읽기 시작한 판타지 소설, 그런데 막상 읽다 보니 술술 읽히는 데다가 뒤가 자꾸만 궁금해졌다. 주인공 이안은 차분하면서도 심심하지 않은 성격이었다. 보통 차분한 성격의 주인공은 심심해지기 마련인데. 끊임없이 머리를 써야 하는 상..

[로맨스판타지 웹툰 리뷰] 내 남편은 내가 정한다 - 콩고물, 배고픈밤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판타지 그림 콩고물 원작 배고픈밤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황제의 손에 좌우되어 죽기를 세 번. 다시 돌아온 네 번째 삶, 이번에야말로 살아남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편부터 정해야 한다! [리뷰] 아델은 이미 죽었다. 하지만 돌아왔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장례가 치러지는 순간으로, 벌써 세 번째. 흔한 회귀물, 하지만 뒤가 궁금해지는 면이 있어서 초반에 술술 읽혔다. 빠른 전개와 명백한 사이다물. 하지만 아쉬움이 자꾸만 보였다. 원작 소설을 읽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허술한 부분이 군데군데 있었다. 원작이 허술했든, 각색이 허술했든, 어딘가 미흡했다. 여주인 아델이 검을 쓴다는 힌트도 없이 갑자기 위급 상황에 검을 능숙하게 휘두르는 점이나, 숨어서 몰래 검술을 연습했다고 하..

[무협 로맨스 웹툰 리뷰] 무림세가 천대받는 손녀 딸이 되었다 - 마루별, 시요, 열매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무협 그림 시요 웹툰 글 열매 원작 마루별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회귀, 빙의, 무협로맨스, 어화둥둥, 힐링 백리세가 천대받는 손녀 딸, 백리연. 단전이 부서지며 주화입마에 빠졌던 후유증으로 무공은커녕 건강부터 망가진 삶. 아버지도 잃고 절망하며 죽어 갔는데, 눈떠 보니 다시 어릴 때로 돌아왔다. 그런데 이게 웬걸, 이곳은 소설 속이고 전생에 한국에서 태어나 이 소설을 읽은 적 있었다. 모든 걸 기억하며 회귀한 백리연은 이제 전혀 다른 삶을 꿈꾼다. [리뷰] 그림이 예쁘길래 보기 시작한 웹툰인데, 내용이 좋아서 소설까지 읽기 시작했다. 무협에 로맨스가 끼는 건 흐름을 끊기도 하고 영 별로인데, 목적 자체가 로맨스인 무협이라면 대환영이지! 아직은 초반이라 로맨스가 없지만 장르 자체가 로판..

[로판 웹툰 리뷰]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 - 추혜연, 시야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추혜연 원작 시야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회귀 #계약결혼 "일은 신용"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빈민가에서 돈을 벌어 엄마를 먹여살리는 소녀 가장, 리리카. 돈을 많이 벌어서 달걀을 사고, 닭을 사고, 돼지를 사고, 소를 사서 부자가 되는 것. 부자가 되면 행복해져서 자신을 많이많이 사랑해 줄 엄마를 꿈꾸는 소녀. 그런데 어느 날 엄마가 이상해졌다? "황궁 무도회에 참가해서 황제 폐하를 만나야 해!" 허무맹랑한 소릴 하던 엄마는 리리카가 숨겨 둔 소중한 은화를 갖고 사라지는데... [리뷰] 회귀자가 아니라 회귀자의 가족의 시점으로 진행하는 소설. 예전에 그런 게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 생각을 한 지 약 10년 만에 발견했다. 와, 생각보다 훨씬 더 참신하고 재..

[판타지 소설 리뷰] 검은 머리 영국 의사 [내부링크]

장르 판타지 작가명 한산이가 연재처 네이버 시리즈 표지 ENA( 트위터 @enaa97 ) 키워드: 회귀, 의사, 직업물, 천재, 19세기 의학 19세기로 돌아간 21세기 외과의사. "다리가 아파? 잘라." "머리가 아파? 피 뽑자." "손을 왜 씻어? 그냥 해!" 19세기 영국의 김태평으로 다시 태어난 그는 도저히 현실을 인정할 수 없었다. "여기는 지구가 아닐 거야. 그럴 수 없어." 하지만 벗어날 수 없다면 인정해야 하는 현실. 평은 팔다리 자르는 리스턴 박사의 제자가 되어 19세기 영국 의학계를 뒤엎기로 결심한다. [리뷰] 오랜만에 정신없이 빠져든 소설. 실제로 역사에 관심 있는 외과의사가 쓴 소설이라고 하길래 궁금해서 열어 봤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이미 나는 수십 편을 연달아 읽은 상황이었다. ..

[현판 소설 리뷰] 뉴블러드 - 주비 [내부링크]

장르 현대판타지 작가 주비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현판 #현대판타지 #대작 #명작 #뱀파이어 #먼치킨 #노력형천재 "21세기에 뱀파이어? 그게 말이나 돼?" 말도 안 되는 그 상상이 현실이 됐다. [리뷰] 처음엔 그냥 '풍운객잔' 작가라 보기 시작했다. 소설도 괜찮지만 요즘 '풍운객잔' 웹툰을 보다 보니까. 그런데 이 작가가 소설 또 다른 거 연재 중이길래 간만 보려고 했지. 원래는 현판 잘 안 보는데 그냥 작가가 작가라. 그런데 보다 보니 재미있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전개와 불필요한 로맨스에 지나치게 문장 할애하지 않는 면이 가장 좋다. 나는 로판도 좋아하고 현로도 좋아하지만, 그래도 판무에서 로맨스 나오는 걸 싫어해서. 그런데 주비 작가의 로맨스는 무협에서도, 현판에서도 깔끔하면서도 적당..

20201004 아라뱃길 [내부링크]

아라뱃길은 한강으로 이어져 있다던가. 엄마는 종종 아라뱃길에 자전거 타러 오셨다는데 난 처음이었다. 생각보다 길다. 길도 길고, 강도 길다. 자전거 타는 사람도 많고, 걷는 사람, 뛰는 사람, 아이와, 혹은 강아지와 산책하는 사람 등. 많은 사람이 있었다. 가장 끝에는 자전거 타다가 쉬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다. 이곳에서 쉬기도 하고 물도 마시고. 자전거로 아라뱃길 달리는 사람들에게는 한숨 돌리는 구간인 모양이다.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불어서 시원해 보이기도 했다. 볼 게 없을 줄 알았는데, 은근히 뭔가 있다. 하다못해 물결이라도 치는 게 재미있다. 제대로 다듬지 않은 오솔길 같은 샛길. 이곳에는 주로 강아지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지나다닌다. 고르지 않은 길이라 사람도 적고, 자전거도 없다. 강아지들이 다니..

[청라 호수공원] 캐논 G7X Mark2로 찍은 사진들 [내부링크]

2020년 11월 29일. 캐논 G7X Mark2 오토 모드로 찍은 사진들. 다만 약간 후보정했다. 청라 호수공원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산책길이다. 강아지랑 같이 산책을 하러 나가기도 하지만, 보통 우리 강아지들은 여기까지 걷는 걸 힘들어해서 나 혼자 온다. 낮에 오면 낮에 오는 대로, 밤에 오면 밤에 오는 대로 볼거리가 있다. 물이 있고, 풀이 있고, 하늘도 많이 보이니까 재미있다. 그냥 벤치에 앉아서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다.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사람들, 자전거를 타거나 데이트를 하는 사람들, 그리고 산책 나온 강아지들까지. 움직이는 모든 것이 재미있다. 아니면 물을 향해 있는 벤치에 앉아서 그냥 멍하니 물멍을 하는 것도 좋다. 물과 갈대와 바람. 이것만 해도 사진 찍는 재미가 있다. 색이 대비되는 ..

[혜화/연극] 한 뼘 사이 자첫자막 배우 솔직 리뷰 [내부링크]

*혜화 / 라온아트홀 *자첫자막 *4월 1일 금요일 밤공 공연에 대한 리뷰는 블로그 리뷰에 적어 두었다. 약 스포! https://blog.naver.com/white-zao/222692805210 연극 리뷰 / 정신없이 몰아치는 썸&썸, 혜화 공연 혜화 공연 보러 간 지 오래됐네. 그런 생각을 하는 순간, 봄에 어울리는 설레는 데이트 연극이 보고 싶어졌... blog.naver.com 회전문 열린 공연은 보통 디테일까지 적어야 해서 모든 내용을 써 놓는 편이다. 하지만 는 머글극이라 스포를 자제했다. 그래서 공연 리뷰는 짧은 편이다. 여기에선 배우 리뷰를 해 볼 생각인데, 이것도 스포를 자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마혜리 검사: 박민정 배우 담대하고 시원시원한, 직진만 할 것 같은 마혜리...

[로판 소설 리뷰] 내 아이가 분명해 - 한민트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판타지 작가 한민트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리뷰] 선물함에 올라왔길래 호기심에 보기 시작했다가 곧장 결제 달리고 있다. 는 카카오페이지 로판 소설치고 좀 독특한 편이었다. 어른의 연애라 여주, 남주가 자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이게 굉장히 카카오페이지 로판 소설에서 낯설었다. 물론 씬은 안 나오고 키스나 좀 나오는 편이지만. 왜 인기 있는지 알겠다. 여주가 똑 부러지는 데다가 솔직한 부분은 솔직하고, 솔직하지 못한 부분은 귀엽게 읽을 만한 부분이라 답답한 구석이 없다. 누군가와 갈등이 생기면 일단 당하다가 나중에 복수하는 게 아니라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맞받아친다. 그리고 그게 과하게 공격적이지 않다. 그만큼 마음 불편할 것 없이 속 시원해지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원하던 사이다..

[드라마 웹툰 리뷰] 인간시장 - 아흠 (리뷰) [내부링크]

장르 드라마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리뷰] 작가의 신작 . 도 꽤 흥미진진하게 봤었다. 외모 때문에 왕따가 된 애진은 포토샵을 통해 70만 팔로워를 가진 SNS 스타가 되었었다. 실제 자신의 외모로 인해 안 좋은 일을 많이 겪고 부정적이 되었지만 인터넷에선 꾸며진 모습으로 인기를 얻은 인물. 얼핏 보기엔 우울할 것 같은데, 묘하게 흡입력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 도 보게 되었다. 여전히 어딘가 부자연스러운 그림체, 움직임, 하지만 왠지 자꾸 시선이 가는 내용. 주인공 이미로는 예쁜 것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하지만 그림체가 통일성이 없고 선이 들쭉날쭉해서 예쁜 걸 잘 모르겠는데, 그럼에도 작가가 그려낸 인물이 자꾸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외모 콤플레스가 강하던 인물이 '예쁨'을 무기로 삼는 이..

[네이버시리즈웹툰/순정]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 EDDiERiNG [내부링크]

장르 순정 그림 EDDiERiNG 연재처 네이버 시리즈 연령가 15세 이용가 [리뷰] . 썸네일은 봤지만 그리 눈에 띄지 않아서 넘어갔던 웹툰이다. 그런데 누가 영업글 올린 걸 보고 구경하다가 그림이 좋아서 읽기 시작했다. 급급하게 그려야 하는 웹툰인데도 훌륭한 인체비율, 표정, 움직임, 채색, 배경 등 자연스럽고 예쁘다. 그리고 인물에 대한 표현이 매끄럽다. 사람은 한 가지 면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닌데 그러한 다양한 면을 잘 표현해 낸다.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하는 게 아니라 표정과 연출 등으로도 표현한다.의 여주인 수지의 마음이나 생각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고도 표정만으로 분위기가 전환된다. 남주 우빈이 어떤 말을 했을 때, 그에 대한 수지의 반응이 침묵이라도 표정이나 배경색 등 연출로 묘한 분위기를..

[판타지 소설 리뷰] 던전 레스큐 (이경영) [내부링크]

장르: 판타지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작가명: 이경영 [리뷰] 이경영 작가의 신작이라길래 한번 봤다. 로 알게 된 작가. 지금도 있나 하고 보니까 엄청 멋있는 표지를 달고 있네. 개인적으로는 리콜렉션, BSP를 좋아하는데, 그다음 작품은 이래저래 읽지 못 했었다. 바쁘기도 했고. 그러다가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판타지 작품으로 이경영 작가의 신작을 발견했다. 제목은 . 제목만 봤다면 무심코 넘겼을 텐데. 표지가 좀 웃기고 색이 눈에 띄어서 볼 수 있었다. 무표정한 얼굴인데 저 거대한 바게트빵을 들고 있는 게 우습더라. 는 잭시스라는 키 크고 강인한 남자가 주인공인 소설이다. 판타지 세계 배경에,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재앙을 물리치기 위해 성전사가 태어나고, 그 성전사를 네 명의 여자 대마법사들이 키우는 설정이다..

[무협 소설 리뷰] 마도제일검 [내부링크]

장르 정통무협 작가 조돈형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먼치킨, 천하제일, 귀향, 마교, 최강, 케미, 티키타카, 사이다 삼백 년만의 통천마교 통일을 이뤄낸 사마건의 바람은 단 하나. 가족과 함께 평범하게 사는 것뿐. 고향에 내려온 그는 도축을 배워 장사를 시작했으나 여동생의 병은 사마건의 손에 칼을 쥐었고, 통천마교는 그의 앞마당을 위협한다. 평온을 위해, 이제는 칼을 들어야 한다! [리뷰] 선물함이라든가 하는 이벤트도 없는데 그래도 은근히 읽는 사람들이 있다. 그게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는데, 왜 다들 읽기 시작한 것인지 알 수 있었다. 요즘 나오는 무협물을 보면 판타지 요소가 들어가거나, 아니면 내용과 문장이 가벼운 작품이 많았다. 그런데 이 작품은 내용도 문장도 정통무협 특유의 무게감이 있다. 그러..

[네이버웹툰, 스릴러웹툰] 똑 닮은 딸 [내부링크]

장르 스토리, 스릴러 작가 이담 연재처 네이버웹툰 '우리 엄마가 살인마인 것 같다.' 성적 우수, 품행 단정, 모범적인 자식인 길소명은 엄마가 요구하는 기준에 맞춰 완벽한 딸로 살아왔다. 그러나 남동생이 강물에서 시체로 떠오른 그 날, 소명의 머릿속엔 섬뜩한 의혹이 피어오른다. 자식의 인생에 방해되는 모든 것을 없애려는 엄마와 그녀에게서 벗어나려는 딸, 두 사람의 잔혹한 모녀 스릴러! 리뷰: 여주만 있는 표지인데도 어둡고, 여주를 향한 손이 섬뜩하다. 그래서 시선이 갔고, 그래서 읽어 볼 마음이 들었다. 무서운 건 잘 못 보는 편이지만 이 정도 분위기면 괜찮을 듯싶었다. 결과적으로 잘한 선택이었다. 다만 좀 일찍 보기 시작했다. 한 20화까지 연재된 상태에서 읽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큰 줄거리는 작품 ..

[로판 리뷰] 늑대지만 해치지 않아요 / 그림이 예쁘고 기대되는 웹툰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옆집언니 원작 우유양 동물 귀, 꼬리 등을 갖고 태어나는 세상. 루시는 사자 가문에서 태어난 양이다. 조상 중에 양이 있었다는 말만 믿고 자라던 중, 사자 동생이 태어나고 말았다. 마음을 닫고 살아가던 중에 만난 은빛의 개, 로만을 만난다. 처음부터 꼬리를 흔들며 다가온 로만은 영락없는 개였는데..."야, 너 개라며?! 개라며!"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3일마다 무료 왠지 제목이 맘에 들었다. 동물 나오는 건 다 좋아. :) 그래서 일단 클릭했는데, 표지가 화사하니 예쁘다. 루시의 가슴 부분의 굴곡이 저게 맞나 싶긴 한데. 아무튼 색도 너무 예쁘고 눈도 얼음 조각처럼 예쁘다. 여주 루시도 남주 로만도 그림이 너무 순둥순둥 귀엽다. 특히 로만은 진짜 개처럼 예뻐서 맘에 든..

연극 <이광수의 꿈, 그리고 꽃> 리뷰2 [내부링크]

이광수: 김수현 배우 허영숙: 성여진 배우 관음, 월례, 노파: 김정은 배우 최남선: 황건 배우 조신: 한승엽 배우 평목, 코러스: 김석영 배우 미력, 최기자, 원님: 장하란 배우 월례, 버들, 코러스: 이수진 배우 용선선사, 화랑 모례, 코러스: 김영준 배우 그림자: 최강현 배우 백신 2차 접종으로 인한 여러 증상들 속에서 다시 키보드 앞에 앉았다. 과연 내가 이것을 쓸 수 있을 것인가! 어젯밤까지는 생각나는 것들이 많아서 쓸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일어나고 보니 제정신이 아닌 듯하다. 그래도 일단 쓰는 데까지 써 봐야지. 개인적인 리뷰 이광수: 이미지로 따지자면 강의 잔물결이 이는 모습 같았다. 고이지 못하고, 바닥이 깊지 않은, 그냥 뒤에서 미는 대로 흘러가면서도 때때로 바람에 한 번 철썩여 주는 ..

연극 <이광수의 꿈, 그리고 꽃> 리뷰 [내부링크]

쉽게 보고 해석하며 즐기는 연극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된 . 줄거리를 보기 전에는 어떤 이광수를 말하는지 모르지만 아무튼 꿈과 꽃이라는 단어가 마음에 들었었다. 그런데 공연 소개를 찾아보고 고민했다. 포스터는 어지러운 분위기에 동양 고전 소설 같은 느낌이고, 연극 소개글의 문장은 관객의 흥미를 끌 만한 내용이 없이 긴 문장으로 정보를 나열한 내용이었다. 게다가 어두울 것 같은 내용이다. 그래도 주인공의 심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공연일 듯싶어서 보기로 결정했다. 홍아센은 정말 오랜만이네. 한때 퇴근하고 출석 찍듯 여길 드나들었었는데. 하지만 홍아센의 소극장은 처음이다. 홍아센 지하로 내려가다가 지하 1층에서 알파문고도 발견했다. 한 번 더 내려가니 빈 곳이 나온다. 그래도 의 포스터 입간판이 있어서 ..

[로판 리뷰] 핸드메이드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판타지 그림 난 원작 석류스프 대한민국, 89세의 할머니는 이승에서 천수를 누리고 고통 없는 좋은 곳에서 편히 쉴... 줄 알았지만?! "빨리 일어나서 옷 챙겨 입고, 일해!" 열다섯 살, 윈스턴 자작가의 하녀로 회귀한 할미, 아니 하미. 뛰어난 손재주로 자작가 사람들 모두 그녀에게 입덕하는데! 잘생긴 데다 잔망도 쩌는 도련님, 카시안이 괴롭혀 오지만. 정신은 89세인 하미의 눈에는 그저 손자 같아 '오구오구' 귀여울 뿐. 그러던 중, 그녀는 한 점쟁이로부터 회귀의 비밀을 듣게 되는데... 실과 바늘만 있으면 뭐든 만들어 내는, 먼치킨 하녀의 우당탕 핸드메이드 인생!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7일마다 무료 표지 그림이 귀여워서 클릭한 웹툰. 같은 제목의 원작 소설이 있어서 뒤가 궁금하면..

[현판소설리뷰]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 [내부링크]

장르 현대판타지 작가 백덕수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4년차 공시생 류건우는 3년 전으로, 그것도 박문대의 몸으로 빙의, 회귀한다. 혼란스러워하는 그의 눈앞에 나타는 상태창! 미션을 수행하라, 수행하지 못할 시 사망한다. 죽지 않으려면 아이돌이 되어야 하는 그의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이벤트 1일마다 무료 연재 주기 월, 화, 수, 목, 금 원래는 아이돌물을 전혀 안 읽는다. 그런데 주위에서 재미있다는 말도 많고, 캐시 이벤트도 하길래 한두 편 읽어 볼까 싶었다. 그랬다가 코 꿰었다. 재미있다더니 진짜 재미있네. 게임 상태창이 나오는 건 많은데 아이돌물에서도 있을 줄은 몰랐다. '살기 위해 아이돌이 되어야 하는' 박문대는 빙의 전에 데이터팔이였다.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의뢰를 받아서 아이돌 사진을..

[노션] 요일별 주간 스케줄러 템플릿 [내부링크]

손으로 쓰는 스케줄러는 두고 다닐 때가 있고, 엑셀 파일 등은 일일이 파일을 챙겨야 해서 불편했다. 그래서 마침 웹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연동할 수 있는 노션을 활용했다. :) 회사 업무, 집안일, 숙제나 과제 체크, 약속 관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한 주간 스케줄러! 1. 주간 스케줄러 표 1탄은 요일별로 할 일을 관리하는 것으로, 무슨 요일에 무슨 일이 있는지 체크하기 쉽다. 2탄은 주간 시간표를 쓸 생각이다. 이건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날짜를 지정할 수 있고 시간도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타임라인으로 만들었지! 타임라인 한번 써 보고 싶었어. 2. 데이터베이스 표 그냥 간단하게 썼다. 요일, 해야 할 일만 쓰고, 일을 했다면 체크박스를 체크해 준다. 완료해야 하는 요일을 태그한다. 시작일을 ..

[노션] 작가를 위한 복선 회수 체크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오로지 떡밥 회수를 위한 체크리스트 템플릿! 이전에 만든 작가님을 위한 마감 템플릿은 전체적인 관리용이라 "복선 회수만" 체크하는 용도와는 좀 다르다. [노션] 작가님의 마감 템플릿 공유 :: Blue-Zao (tistory.com) [노션] 작가님의 마감 템플릿 공유 소설 작가뿐 아니라 웹툰 작가도 쓸 수 있는 마감 트래커! 친구 중에 소설 쓰는 친구가 있어서 만들었는데, 만들고 보니 맘에 든다. 데이터 베이스가 되는 '목표' 표 모양이다. 그리고 데이터 베 blue-zao.tistory.com [노션] 작가님을 위한 마감 템플릿 v.2 :: Blue-Zao (tistory.com) [노션] 작가님을 위한 마감 템플릿 v.2 지난번 내역에는 '회수 못한 복선' 내용만 불러오기 하고, '복선 회수 체크박..

[노션] 일기 + 감정 트래커 연동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일기와 감정 트래커를 연동한다. 이전에 감정 트래커를 만든 적이 있었는데, 이걸 일기와 연동하는 걸 제대로 쓰지 않아서 새로 포스팅을 쓴다. 노션 감정 트래커 템플릿 공유 [노션] 감정 트래커 템플릿 공유 :: Blue-Zao (tistory.com) [노션] 감정 트래커 템플릿 공유 손으로 쓰는 다이어리의 장점 중 하나가 불렛저널 트래커(해빗트래커)였다. 그런데 노션에서는 그게 어려워서 아쉬웠는데, 비슷하게나마 만들어 볼 수 있었다. 이름은 내 맘대로 감정 트래커라 blue-zao.tistory.com 일기 관련한 템플릿을 많이 만들긴 했네. 감정 트래커와 연동은 어디에도 가능할 듯하다. 다만 내가 연동 포스팅해서 만든 건 이것뿐이고. 다음에 여유 생기면 커플 다이어리, 교환 일기 템플릿에도 감정 트래..

[노션] 간단 한 줄 일기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한 줄 기록장 하루 한 줄, 매일 나를 칭찬하려고 만든 다이어리 매년 사는 일기 다이어리는 한 달을 못 넘긴다. 그날그날 있던 일을 상세히 써야 한다는 생각 때문이다. 서글프게도. 그래서 그냥 매일 한 줄, 그날 가장 강렬한 일이 아니라 개중 제일 쓰고 싶은 일을 적을 기록장을 만들어 봤다. 그날그날의 일기를 줄줄이 쓰고 싶다면 일기 템플릿을 써야 한다. 그리고 난 그걸 공유하지 않았네. 나중에 일기 템플릿도 한번 공유를 해야겠다. 일기 템플릿 좀 잘 만들었는데. 1. 한 줄 일기 날짜 옆에 딱 한 줄 일기를 쓴다. 더 써도 되지만 나는 그러면 점점 길게 쓰게 되고, 그럼 또 짧게 쓰지 못 하게 돼서 어쩔 수가 없다. 그렇게 쓰다 보면 한 줄이 두 줄이 되고, 두 줄이 세 줄이 되는 것이다. 그럼 간단 ..

[무협 웹툰 리뷰] 화산전생 [내부링크]

장르 무협 그림 토마씨 원작 정준 키워드: 회귀, 성장, 사이다, 먼치킨, 천하제일 전란의 시대에도 오직 무공 수련만 하며 전장에 나가지도 않았던 주서천. 살아남았다는 이유로 화산파의 장로가 되었으나 이룬 것도, 얻은 것도 없이 죽었다. 그러나 다시 눈을 뜨고 보니 그는 과거로 돌아와 있었다. 그는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하기로 마음먹는다.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12시간마다 무료 원작 소설이 있는 무협 웹툰으로, 원작도 카카오페이지 선물함에 자주 나오곤 할 만큼 인기가 있었다. 그래도 요즘 봐야 할 소설이 너무 많아서 원작은 못 봤고, 웹툰은 빠르게 볼 수 있어서 냉큼 도전했지. 그런데 이건 표지에 제목이 안 들어가 있다. 어차피 모바일에서 표지를 보면 클릭해서 크게 보지 않는 이상 글자는 잘 안..

[로판 웹툰] 계모인데, 딸이 너무 귀여워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모구랭 원작 이르 키워드: 가족물, 육아물, 빙의물, 후회물 공주가 되고 싶었지만 평범한 외모로 인해 포기하게 된 이백합. 그 대신 아이들을 공주로 만들어 주는 아동복 디자이너가 되었으나 과로사하고 말았다. 그런데 눈을 뜨니 백설 공주의 계모에 빙의해 있다! 살기 위해서는 딸과 잘 지내야 한다. 그런데 노력할 것도 없이, 딸이 너무 사랑스럽다. 이제 이백합, 아니 아비게일의 꿈은 딸인 블랑슈에게 자신이 디자인한 옷을 입히는 것뿐! 그런데 방해하는 인물이 너무 많다.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7일마다 무료, 4.11~4.18 작품 열람 독자 중 경품 추첨 내용 내가 제일 좋아하는 그림, 표정과 움직임의 표현이 자유로운 그림이다. 섬뜩해야 할 때와 사랑스러워야 할 때의 표정이..

[노션] 가계부 V.3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한 번 만들면 수정 없이 계속 쓸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런데 쓰다 보니 뭔가 부족해! 고민해 보니 주간 지출입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매일 얼마씩 나가고, 한 달이면 얼마가 들어오고 나가는지는 알 수 있었지만 내가 만든 것으로는 주간으로는 알 수 없었다. 이럴 때는 정말 엑셀 가계부가 아쉽다. 모바일과 PC에서 동기화하여 한꺼번에 수정 및 사용할 수 있었다면 가계부만큼은 엑셀로 썼을 텐데. 그래도 어쩌랴. 가계부가 길어지더라도 일단 만들었다. 처음엔 나가는 금액만 쓸까 했는데 요즘 당근마켓을 시작했더니 일주일에 얼마씩 들어오는지도 궁금해졌다. ※주간만 확인하실 분은 아래로 내려가 주세요. :) 이번 포스팅은 노션을 어느 정도 아시는 분이 본다고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좀 더 설명이..

[노션] 독서 기록 템플릿 보기 방법 2탄 [내부링크]

까먹을 뻔했네! 서둘러 두 번째 포스팅으로 씁니당. 포스팅 수정보단 새로운 포스팅을 쓰는 게 나을 듯하여. 이렇게 두 가지로 모양을 바꾸어서 볼 수 있다. 표의 제목 옆을 보면 위와 같이 '기본 보기'가 있는데 이걸 클릭한다. 그럼 이렇게 총 세 가지의 보기 방법을 만들어 두었다. 보드 보기는 위와 같이 별점에 따라 나오도록 만들었다. 여기에서 속성 몇 가지를 감추면 저 목록이 다 나오지 않는다. 표에 마우스를 대면 위처럼 나오는데, 그중 점점점(…)을 클릭한다. 이렇게 뜨면 이 중에서 '속성'을 클릭한다. 이렇게 속성이 나오는데, 파란색으로 활성화된 게 모두 보드에 뜬다. 속성을 지우면 해당 속성은 보드에서 보여지지 않는다. 이건 갤러리 보기 방식! 이것도 속성을 감추면 저것보다 짧아진다. 마찬가지로 ..

[노션] 독서 기록 템플릿 공유 1탄 [내부링크]

이번에는 독서 기록장을 만들었다. 제목은 '독서 습관'이라고 쓰여 있는데, 나는 주로 읽을 때 읽고 안 읽을 땐 몇 주씩도 책을 안 읽기 때문에 습관화하려고 만들어 봤다. 템플릿을 만들어 두면 이거 체크하는 재미로 뭘 하게 되더라구. 1. 단순 정보 표지 부분은 임베드로 만들어 두어서, 표지 이미지를 첨부하거나 어떤 플랫폼의 링크를 걸어 두면 된다. 물론 둘 다 임베드해 둘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임베드해 두면 링크로 들어가기도 쉽고, 표지를 보기에도 좋다. 장르는 단순히 판타지! 이게 아니라 판타지 중에서도 sf라든가 게임이라든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속성을 다중 태그로 만들었다. 작가명도 여러 사람이 쓴 경우 다중 태그로 속성을 변경하면 된다. 작가명 부분을 클릭하면 이렇게 뜨는데, 선택을 눌러서..

노션: 월/일별 탄생 꽃, 나무, 보석, 별자리 [내부링크]

와. 일일이 복붙하는 것도 힘드네. 매번 '이 날의 꽃말 뭐지? 보석 의미는 뭐지? 별자리 뭐지?' 하고 일일이 검색하는 게 성가셨다. 그리고 한 블로그 페이지에 정보가 다 있어도 스크롤 하면서 각 달을 찾는 것도. 그래서 한 번에 볼 수 있게 만들어 보자! 그런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너무 힘들었다. 365일치를 몇 가지나 만들었으니. 그것도 그냥 꽃과 꽃말을 한 칸에 넣으면 되는데 무슨 배짱이었는지, 따로 탭을 나눠서 복붙해야 할 게 더 많았다. 그래도 만들어 놓고 보니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듯하다. 원래는 수고한 게 너무 아까워서 나랑 내 친구들만 쓸까 했는데, 작가 마감 템플릿이 불티나게 나간 걸 보고 마음을 바꿨다. 작가님들이 인물 만들 때 참고하면 좋겠지 싶어서. 이거 쓰시고 맘껏, 열심히 써 ..

[노션] 공부 트래커 템플릿 공유 2탄 [내부링크]

생각보다 포스팅이 길어져서 2탄으로 나누었다. 이미지가 많아서 스크롤이 길면 나는 너무 힘들더라……. 필요한 설명에 따라 1탄, 2탄 찾아보면 됩니당. 1탄 링크 [노션] 공부 트래커 템플릿 공유 1탄 :: Blue-Zao (tistory.com) 1. 독서 표 나중에 독서 템플릿도 만들어야겠다. 일단 지금은 공부에 관련한 표부터. :) 가. 책 정보, 상태 이건 날짜별로 할 필요가 없어서 제일 앞은 그냥 책 제목으로. 책 제목 뒤엔 장르를 쓴다. 소설, 에세이, 시집, 혹은 자기계발서가 될 수도 있고 전문 서적이 될 수도 있다. 어떤 것이든 카테고리 적기. 지은이는 글을 쓴 사람을 적으면 된다. 독서 부분은 보다시피 읽는 중인지 다 읽었는지. 나. 스티커 책을 다 읽고 '완독'으로 체크하면 스티커가..

[노션] 공부 트래커 템플릿 공유 1탄 [내부링크]

더 만들 거 없나 하다가 공부 트래커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학교를 졸업하고 제대로 공부해 본 적 없어서 뭘 써야 할지 꽤 헤맸다. 1. 데이터 베이스(DB) 기본적인 모습은 이런 모양이다. 새삼스럽지만 나는 참, 스티커에 진심이다. 가. 직접 체크 날짜는 가능한 매일매일을 써 둔다. 한 달씩 만들어 두면 편하다. 공부하는 날만 써 두면 공부를 안 하게 된다. '목표'라고 써 놨지만 그냥 그날그날 뭘 했는지 써 두는 용도. 그리고 옆에는 과목 등을 써 두면 된다. 나는 체크박스를 5개까지 두는 걸 좋아해서 5개만 만들었다. 사람에 따라 여러 가지 쓸 수도 있다. 각자 자기가 제일 해야 하는 과목 네 가지 써 두고, 나머지는 '기타'에 체크해도 된다. 매일 자율 학습으로 네 가지 이상의 과목을 공부하기보다..

[노션] 가계부 v.2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1월에 처음 만들었던 가계부 템플릿에서 아쉬웠던 걸 2월 것에 적용했다. 막 대단한 건 아니고 그냥 또 스티커랑 달성률이 추가되었다. [노션] 가계부 템플릿 공유 :: Blue-Zao (tistory.com) 위는 v.1의 템플릿 사용법과 공유 링크! 기본은 v.1과 흡사하다. 추가 항목: 한 달 지출, 통장 잔액, 카드 결제액에 목표 쓰고, 그에 따른 결과를 스티커로 표현한다. : 저금 목표액과 실제 저금 금액을 쓰고 달성률을 표시한다. : 일별 지출표에서 지출보다 저금이 클 경우 스티커를 준다. : 일별 지출표에서 고정 지출금을 미리 작성해 둔다. 이 정도의 변화가 있다. 그래도 v.1을 건너뛰고 이것만 보실 분을 위해 차근차근 다시 설명을 쓰겠다. 첫 번째. 데이터 베이스 이게 데이터 베이스(DB..

[노션] 그림러 커미션 관리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글러 커미션 관리 템플릿을 포스팅했고, 이번에는 그림러 커미션 템플릿을 포스팅한다. 이것도 사실 친구 주려고 만든 거다. (그런데 그 친구가 노션을 하는지 안 하는지, 할 건지 말 건지 안 물어봄.) 일단 내가 중요하게 생각한 건 언제나처럼 '입금 확인'과 가격이다. 첫 번째: 데이터 베이스 표 1. 기본 정보 일단 커미션 가격을 쓴다. 그리고 입금이 확인되면 '입금 확인'을 체크한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단 입금 받고 나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선입금 얼마 받고 진행하는 경우도 있을 듯하다. 어느 쪽이든 반드시 입금부터 확인하도록 제일 앞에 체크박스를 배치했다. '완료'는 단순히 그림을 완료한 게 아니라 의뢰인에게 그림을 넘긴 뒤에 체크한다. 가끔 의뢰해 놓고 계정 잠그거나 사라져 버리..

[노션] 아이콘 변경,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노션 처음 시작하고는 잘 모르는 게 몇 가지 있다. 그중 그냥 지금 알리고 싶은 팁 두 가지를 써 보려 한다. 1. 아이콘 변경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원하는 모양으로 변경, 혹은 비우는 방법! 위의 템플릿처럼 제목 위에 아이콘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처럼 종이를 접은 모양의 아이콘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그럼 어떻게 아이콘을 넣느냐, 하면. 저 부분에 마우스를 갖다 댄다. 그럼 저렇게 '아이콘 추가' 버튼이 활성화된다. 클릭하면 랜덤으로 아무 아이콘이 적용된다. 그런데 이 아이콘이 내가 만든 템플릿과 안 어울리고 마음에 안 들 수 있다. 그럼 다시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짠! 모바일 키보드에 있는 아이콘과 같은 이모지들이 등장한다. 이것들 중에 골라 주어도 된다. 하지만 이게 다 마음에 ..

[노션] 글러 커미션 관리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오늘은 글 작가님의 커미션 관리 템플릿! n년 전, 10만 원짜리 글 커미션을 넣으며 3만 원 선입금을 했으나 글 작가님이 사라지셨고, 몇 개월 후 온리전에서 뵈었으나 다시금 잠수 타셨고……. 문득 그냥 그때가 생각나서 '글 커미션 관리 템플릿이나 만들어 볼까.' 하고 시작했다. 작가님, 제가 드린 3만 원으로 맛난 거 드셨나요? 그러시다면 다행입니다……. 이후로도 종종 활동하시는 걸 보고 그거라도 소비하고 있어요. ㅎㅎㅎㅎ 1. 데이터 베이스: 커미션 관리 약간 길다. 글 커미션은 넣어 본 적은 있어도 해 본 적이 없다 보니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 그나마 작가님 마감 템플릿은 친구가 글 쓰니까 정보가 충분했는데. (1)직접 체크 입금 확인이 가장 중요하다. 입금을 확인한 후에! 집필을 시작해야 한다. ..

[노션] 템플릿 공유 방법 [내부링크]

노션을 공유하려고 했을 때 방법을 몰라서 헤맸었다. 복제하는 방법은 여기저기에서 알려 주는데 왜 공유하는 방법은 안 나올까 싶었다. 노션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복제해서 쓰는 법부터 배우고, 좀 쓰다 보면 자연스레 공유 방법을 알게 된다고 생각해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그래도 혹시나 하여 노션 템플릿을 공유하는 방법을 포스팅한다. :) 예를 들면 이런 템플릿이 있다. (무지출 체크 템플릿을 예로 든 건 그냥 스티커 자랑하려고. 무지출 날에 스티커가, 지출보다 저금이 클 때 또 스티커가 뜨도록 만든 게 제일 맘에 들어. 나도 잘 쓰고 있다. ㅋㅋㅋ) 우측 상단을 보면 '공유' 버튼이 있다. 말풍선으로 '여기에 공유!'라고 체크해 두었다. :) 이걸 클릭해 보면 작은 팝업이 뜬다. 바로 보이는 '웹에서 공유..

[노션] 작가님을 위한 마감 템플릿 v.2 [내부링크]

지난번 내역에는 '회수 못한 복선' 내용만 불러오기 하고, '복선 회수 체크박스'는 직접 체크하도록 만들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회수한 복선 내용도 불러오고, 겸사겸사 체크박스도 자동으로 불러올 수도 있을 듯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약간 복잡해서, 안 쓰실 분이 계실 것을 고려하여 '회차별 스토리'를 두 개로 나누어 두었다. 버전 1의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노션] 작가님의 마감 템플릿 공유 :: Blue-Zao (tistory.com) '회차별 스토리(2): 복선 회수 불러오기'의 모양은 좀 더 길다. 와, 설명 쓰려니까 벌써부터 힘겹다. 이걸 왜 시작했지. 하지만 사실 추가된 건 두 개뿐이다. 1. (5)복선 회수 (5)복선 회수 회차는 '목표' 표에서 복선을 '회수한' 날짜..

[노션] 작가님의 마감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소설 작가뿐 아니라 웹툰 작가도 쓸 수 있는 마감 트래커! 친구 중에 소설 쓰는 친구가 있어서 만들었는데, 만들고 보니 맘에 든다. 데이터 베이스가 되는 '목표' 표 모양이다. 그리고 데이터 베이스에서 불러온 '회차별 스토리' 표가 아래에 배치되어 있다. 하나. 데이터 베이스: '목표' 1. 날짜, 마감 일정 제일 앞의 '날짜' 부분은 직접 쓰면 된다. 매일 글을 쓰는 사람은 템플릿을 쓰는 날부터 아예 날짜를 쭉 써 놓으면 편하다. 개인적으로는 한 달씩 표를 쓰고, 다음 달엔 또 템플릿을 복제해서 쓰는 편. '회차' 부분은 그날 쓸 회차 수를 쓰면 된다. 1화를 하루 만에 다 쓸 수도 있지만 이틀이나 사흘 만에 쓸 수도 있다. '마감 날짜'는 해당 화차의 마감 날짜를 쓰는 것. 이걸 정해 놓으면 옆의 '..

[노션] 커플 다이어리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교환 일기 템플릿을 바탕으로 만든 커플 다이어리 템플릿! 기본적인 건 교환 일기 템플릿과 같다. 거기다가 몇 가지 추가했을 뿐. 교환 일기 템플릿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 [노션] 교환 일기 템플릿 공유 :: Blue-Zao (tistory.com) 세모 토글을 클릭하면 이렇게 버킷리스트, 포츈쿠키가 나온다. 버킷리스트는 체크박스라서 클릭하면 줄이 그어지고, 포츈쿠키는 각자 하고 싶은 말을 비주기적으로 적으면 된다. 모바일에서 버킷리스트와 포츈쿠키 색을 바꾸고 싶다면 다음 방법을 쓰면 된다. 일단 글자 부분을 클릭한다. 그럼 이렇게 키보드 위에 +, 전환 등이 뜬다. 옆으로 밀면 '색'이 나온다. 그걸 클릭하면. '색'을 바꾸면 글자 색만 바뀌고, '배경'을 바꾸면 글자 박스 색이 바뀐다. 원하는 색..

2021.01.13 마티네 <스웨그 에이지: 외쳐, 조선!> 자첫자막 [내부링크]

예전에 이거 재미있다고 한 번쯤 봐도 좋을 것 같다는 소리를 들었었다. 하지만 그쯤 내가 회전 도는 작품이 있어서 못 봤었다. 이번에는 재택근무 중에 멀리 가기도 눈치 보여서 관극을 자제하느라 못 볼 뻔했지만. 어쩌다 보니 좋은 자리를 잡아서 가게 됐다. 자리가 좋다면 가야지. 캐스팅 단: 이호원 배우 진: 김수하 배우 홍국: 임현수 배우 십주, 자모: 이경수 배우 골빈당 삼인방: 호로쇠 장재웅 배우, 기선 정선기 배우, 순수 정아영 배우. 임금: 김은총 배우, 조노: 심수영 배우, 엄씨: 김승용 배우 백성들: 개똥 김재형 배우, 소똥 노현창 배우, 주모 황자영 배우, 행이 민소영 배우, 복이 류연진 배우, 순이 임상희 배우, 스윙 김종준 배우. 단은 동작에 힘이 있고 절도가 있어서 오히려 이 극의 배경..

[노션] 교환 일기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최근에 내 방을 조금씩 정리하다가 어릴 때 친구들과 교환 일기 썼던 걸 발견했다. 그때는 펜팔이니 교환 일기니 그런 게 유행했다. 뭐라고 부르는지는 까먹었지만 아무튼 온갖 방식으로 꾸민 교환 일기였다. 둘이서 쓰기도 하고 서너 명이 돌아가며 쓰기도 했다. 그걸 문득 노션으로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토글: 버킷리스트, 포츈쿠키 교환 일기 제목 아래에 '버킷리스트'와 '포츈쿠키' 토글()을 열면 이렇게 리스트가 나온다. 버킷리스트는 친구와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을 쓰면 된다. 하나 할 때마다 체크박스를 클릭해서 지운다. 포츈쿠키는 주기를 정해도 되고, 안 정해도 된다. 그냥 서로에게 해 주고 싶은 좋은 말이나 정말 포츈쿠키에 나올 법한 명언 등을 써 두면 된다. 좋은 말, 위..

[노션] 무지출 스티커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무지출 칭찬 스티커! 나는 칭찬 스티커를 받기 위해 지출을 최대한 안 하고 있다. 이게 뭐라고 이렇게 소중한지. 스티커 없는 칸이 너무 길어지면 슬프더라구. 그래서 편의점 앞을 지나가도 들어갈 생각도 전혀 안 든다. 원래라면 까까 하나라도 사 먹을 텐데. 내가 쓰는 가계부는 연동하는 표가 몇 개나 돼서 다른 사람이 쓰기에 불편할 수 있어서 이번엔 간략한 걸 만들었다. 모두가 내 템플릿을 사용하게 될 그날까지. 후후후후후후후후. 템플릿 안에도 간단한 설명을 써 놨다. 이 템플릿은 지출 금액과 저금 금액을 직접 계산해서 써야 한다. 원래는 일일이 내역을 쓰고, 그 내역을 불러와서 합계 계산을 쓰도록 만들었는데 이 경우 표가 좀 무거워지고 지출을 일일이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 템플릿은 무지출과 대략적인..

[노션] 칭찬 스티커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칭찬 도장 스티커가 만들고 싶어졌다! 그래서 만들었지! 맘에 드는 게 없으면 만들어야지 어쩌겠어. 그리고 요즘 노션에 푹 빠져서, 어떻게든 노션에 만들고 싶었다. 일단 편해서. PC에서도 되고 모바일에서도 되고. 셀프 칭찬은 매일 자주 보고 싶은 법. 처음에는 각 체크마다 다른 글자 등을 넣는 법을 몰라서 오직 총점만 넣었었다. 함수에 무조건 숫자만 넣을 수 있는 줄 알았기 때문에……. 그런데 며칠을 검색하고 찾아보니 이모티콘도 넣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해 봐야지. 하지만 막상 해 보니 꽤 어려웠다. 다른 사람이 쓴 함수를 복사해서 붙여넣어 봐도 잘 되지 않았다. 만일 다른 사람이 한 걸 못 봤다면 원래 안 되나 보다 하겠는데, 다른 사람은 이모티콘을 넣은 것을 보니 나만 안 되는가 싶어서 ..

[노션] 감정 트래커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손으로 쓰는 다이어리의 장점 중 하나가 불렛저널 트래커(해빗트래커)였다. 그런데 노션에서는 그게 어려워서 아쉬웠는데, 비슷하게나마 만들어 볼 수 있었다. 이름은 내 맘대로 감정 트래커라고 지었지. :) 각 체크란마다 점수와 스티커를 부여했다. 때문에 감정을 추가하거나 이모티콘을 수정할 때 함수에도 적용해야 반영된다. 하지만 이미 만들어 놓은 함수를 수정만 하면 되는 거라 어렵지 않다. :) 날짜는 직접 쓰는 것으로, 시작하는 날짜부터 쓰면 된다. 나는 1월 한 달치만 썼지만 필요에 따라 일주일이나 1년치를 만들어서 쓸 수 있다. 세로로 계속 새로 만들기가 가능하다. 가로로 감정 추가하면 수식을 추가해야 돼서 귀찮아. 점수 부여도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을 테고. 감정 점수 함수 if(prop("즐거움") =..

[노션] 가계부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평소 가계부를 안 쓴다. 결제 문자가 자동으로 적용되는 가계부 어플도 사용하지 않는다. 그런데 가끔 한 달 단위로 내 고정 지출, 변동 지출, 무지출 일자 등이 어떤지 궁금할 때가 있다. 그래서 만들어 봤다, 내 맘대로 가계부! ※맨 아래 가계부 템플릿 공유 링크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모양은 이런 식으로 좀 복잡해 보이는데, 숨김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짧게 볼 수 있다. 숨김 기능을 이용하면 이렇게 볼 수 있다. 여기 펼쳐진 표가 가계부 표로, 가장 기본이 되는 표이다. 내가 원한 건몇 가지 계산 표이다. 1. 대분류별 적금/변동 지출/고정 지출 분류 글자가 아니라 오른쪽을 향한 세모를 클릭해 주어야 한다. 이런 모양이 되며 대분류별 표가 펼쳐진다. 대분류별 표의 모습..

[노션] 셀프 카운셀링, 사건 일지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어릴 때도, 지금도 아무한테도 말할 수 없지만 어디 털어놓고 싶은 이야기가 많다. 그러던 중 알게 된 게 바로 '셀프 카운셀링'이었다. 상담사가 아니라 내 스스로 나의 마음을 알고, 보듬기 위한 방법이다. 그때 찾아봤던 방법이 무엇이었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다만 확실한 것은, 나에 대해 더 잘 알아가기 위한 질문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단순히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 말로, 그림으로 어떻게든 표현해야 한다. 표현하지 않으면 두루뭉술한 채로 넘기게 된다. 셀프 카운셀링 템플릿은 특별할 게 없다. 사건명: 일어난 일에 대한 제목. 감정: 다양한 태그를 활용, 기쁨, 슬픔 등 감정 최대한 상세히 넣기. 여러 가지 적용 가능. 대상: 혼자 있을 때 일어난 일, 누군가에 대한 일 등 일어난 일에 대..

[노션] 월~금 체크박스 별점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가로 셀을 늘리면 함수를 수정해야 하지만 세로 셀을 늘리는 건 수정이 필요 없어서 가로는 요일, 세로는 할 일을 넣었다. 각 요일별로 20점을 부여하고, 별 하나씩 넣었다. 체크 하나당 20점, 별 하나씩으로 합산된다. 표의 아래에는 체크 표시된 것이 퍼센트로 계산된다. 완료, 별점 수식 if(prop("월요일") == true, 20, 0) + if(prop("화요일") == true, 20, 0) + if(prop("목요일") == true, 20, 0) + if(prop("수요일") == true, 20, 0) + if(prop("금요일") == true, 20, 0) if(prop("월요일") == true, "", "") + if(prop("화요일") == true, "", "") + if(..

[로판 소설 리뷰] 악녀들을 위한 안내서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작가 자야 여주 키워드: 회귀, 성녀, 악녀, 파격, 당당, 재벌, 사이다 남주 키워드: 노예, 전사, 노련한, 능청스러운 아버지와 사랑하는 남자로 인해 성녀로 꾸며져서 이용당하다가 끝내 처형될 위기에 처했다. 라비오르는 그들의 배신에 분노하고, 신인지 악마인지 모를 것과 계약하여 과거로 돌아왔다. 가장 먼저 어머니에게 이혼을 권하고, 지금껏 해 오던 것과 전혀 다른 삶을 살기로 결심한다. 성녀가 되어 봤으니 악녀가 되겠다. 그리 마음먹었지만, 그와 별개로 자신이 가장 미안했던 남자 데미안을 찾아 자유를 주고자 했다. 그런데 데미안은 라비오르의 곁에 머물고, 악녀 노릇은 의외로 쉽지 않다.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2월 18일~12월 24일까지 8시간마다 무료 처음에는 표지가 예뻐서..

[로판 소설 리뷰] 악역에 빙의했지만, 고양이나 키울래요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판타지 작가 찬연 여주 키워드: 악역 빙의, 집사, 계약 결혼, 캣닢, 사이다, 힐링, 간택 집사 남주 키워드: 수인, 고양이, 저주, 성장, 귀여운, 강한 10년간 고양이 집사 노릇을 하던 그녀는 수인을 학대하는 악역 르웨인에 빙의한다.르웨인으로서 살아남기 위해 전장귀이자 고양이 수인이라는 블루아 공작과 계약 결혼을 하는데. 블루아 공작은 상대를 잘못 봤다. 상대는 10년차 고양이 집사! 르웨인은 능숙히 블루아 공작을 다루는데, 블루아 공작은 그마저도 르웨인의 유혹이라 믿는다. 르웨인도 모르는 그녀의 체향은 하필 캣닢향? 수인으로서 인간을 경계하고, 수인을 학대한다는 르웨인을 불쾌해하던 블루아 공작은 어느새 르웨인에게 빠져들고 만다.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웹소설 연재 나는 개를 키우고 ..

[로판 웹툰 리뷰] 못난이 공녀가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글, 그림 강세아 원작 소설 정하임 키워드: 빙의, 가족 후회물, 성장물, 당당한, 정령사, 악녀, 변화 죽었다가 눈을 뜨니 못난이 공녀에게 빙의해 있다. 자신을 외면하는 가족과, 자신을 경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기 위해 패악을 부려, 결국 사람들의 무시와 비웃음을 받으며 '못난이 공녀'로 불리는 실비아 아틀란테로. 원작 실비아의 비참한 최후를 알기에 그 길을 걷지 않으려 미움만 받지 않으려 했을 뿐인데. 어느새 가족의 눈이 실비아에게 닿아 온다.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7일마다 무료, 독자 중 3명 추첨하여 코튼프렌즈 부클 슬리퍼 증정(12.8~12.15) 그림 굉장히 화려하다. 거울 등의 소품도 브러쉬를 사용한 건지 정말 화려하게 그려 냈고, 말풍선도 신경 썼다...

[인천/서구] 20200920 드림파크 [내부링크]

날이 꽤 따듯한 날이었다. 이때에도 아직 코로나가 좋은 상황은 아니어서 가능한 사람과 부딪히지 않는 곳을 찾았다. 너무 오래 햇빛을 못 쬐었더니 힘든 때였다. 야외, 넓고 사람이 적은 곳, 그리고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았다. 드림파크 입구에 가면 꽃밭이 펼쳐져 있다. 내가 밝기 조절을 잘못해서 사진이 이럴 뿐이다. 알록달록한 꽃들이 가득 피어 있었다. 빨강, 노랑, 분홍, 주황 아주 만은 꽃들이 피어 있었다. 꽃 사이에 요정 그림 같은 걸 그려 넣고 싶은데 내가 그림을 못 그리네? 넓은 공터에 간간이 그늘이 있는데, 그곳에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그늘이 아닌 곳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있어도 그늘을 찾아, 혹은 꽃이나 구경할 것을 찾아가는 길목에 조금 있었다. 사람이 많으면 돌아..

[시대물 로맨스 웹툰] 마침내 푸른 불꽃이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역사, 시대극 그림 배로빈 글 허수아 키워드: 과거, 역사, 정명공주, 광해군, 도깨비, 회귀, 성장, 생존, 시대물 "언젠가 푸른 불꽃이 나타나면 내 삶은 풍요롭고 환하게 빛나리라." 광해군에 의해 동생 영창대군을 잃고 어머니 인목대비와 함께 경운궁에 유폐된 정명공주. 광해군의 총애를 받는 상궁 김개시는 정명공주를 죽일 기회를 호시탐탐 엿본다. 춥고 황폐한 경운궁에서 정명은 어느 날부터 자신의 주변을 맴도는 누군가의 존재를 느낀다. "나는 당신을 지키는 자, 도깨비의 왕입니다." "도깨비의 왕? 이름은 없어?" "없습니다." "그럼 내가 이름을 지어 줄게. 너의 이름은…… 연적이야." 벗어날 수 없는 흉신의 저주는 정명의 삶을 옥죄고, 소중한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정명은 도깨비의 ..

[로판 웹툰/소설 리뷰] 막내 황녀님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판타지, 순정 웹툰 글, 그림 돌대[악어스튜디오] 원작 사하 키워드: 환생, 대법사, 먼치킨, 육아, 성장, 힐링, 팔불출, 막내 마도 왕국을 다스리던 대법사는 어느 날 밤, 자신도 모르게 설치된 마법진에 당한다. 눈을 뜨니 아기가 되어 있었다! 다시 태어난 곳은 히페리온으로, 이곳에는 늙은 현자의 예언을 전설처럼 받들고 있었다. '히페리온에 세 번째 별이 떠오르는 순간 무한한 광영을 누리리라.' 히페리온에서 태양은 황제를, 달은 황후를, 별은 황자와 황녀를 상징한다. 셋째 황자, 혹은 황녀가 히페리온에 광영을 줄 것이라는 전설이 내려왔으나 몇 대를 지나도 황실에 셋째는 없었다.그런데 대법사가 히페리온의 셋째 에니샤로 태어난 것이다.태어남과 동시에 히페리온의 사랑을 받게 된 에니샤의 앞날은 과..

[로판 웹툰 /소설 리뷰] 남편이 미모를 숨김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하라라 웹툰 글 가비남 원작 정연 여주 키워드: 환생, 입양, 강제 결혼, 유능한, 치유 남주 키워드: 괴물, 비밀, 상처, 외모, 소문, 상냥한, 강인한, 성장 한국에서의 전생에 대한 기억을 갖고 태어난 레티샤. 환생을 했지만 부모를 잃고 친척의 구박을 받으며 자란다. 그것으로도 모자라, 언니들을 대신하여 할스테드의 영주에게 시집을 가게 된다. 대대로 끔찍한 괴물이 태어난다는 할스테드의 영주, 에르덴. 그는 절대로 가면을 벗지 않는다. 괴물이라는 별명과 달리 에르덴은 상냥하고 사려 깊다. 단지 외모 때문에 괴물이라는 소리를 듣는다더니. 레티샤는 그의 맨얼굴을 보고 충격을 받는다. 그 가면 아래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이 있었다! 그러나 에르덴은 자신이 흉측하다고 생각하여..

[로판 웹툰/소설 리뷰] 다행인지 불행인지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은렌 원작 노희다 여주 키워드: 빙의, 언니, 믿음직한, 철벽, 당당한, 유능한, 결혼당한 남주 키워드: 직진, 장난스러운, 유능한, 순정남, 낭만파 전생에 읽은 소설 속에 빙의했음을 알게 된 딜란. 남주인 세드릭과 결혼하면 난산으로 죽게 되는 여동생의 운명을 알기에, 어떻게든 두 사람의 혼인을 막으려 한다. 애지중지해 온 여동생 에밀리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세드릭을 막아서는데……. 그런데 이게 웬일? 세드릭이 청혼한 건 에밀리가 아니라 딜란이었다. 당연히 여주가 등장하면 팽당할 것을 알기에 거절하고자 했으나, 하필 청혼받은 자리가 공개적인 자리라 그마저도 불가능했다. 어쩔 수 없이 청혼을 받아들였으나, 딜란은 단언한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지 않을 거예요." 웹툰 연재처 카..

[드라마 웹툰 리뷰] 발밑에 클로버 [내부링크]

장르 드라마 글, 그림 타쏘 키워드: 이종족, 수인, ,혼혈, 차별, 편견, 상처, 치유, 성장, 마음 따듯한, 포근한, 해피엔딩 토끼, 호랑이, 개, 고양이, 여우 등의 인간이 사는 세상. 그 가운데 다른 종류의 인간 사이에서 낳은 아이, 혼혈, [뮤턴트]가 존재한다. 그들을 향한 세상의 편견과 그들의 상처 이야기.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2일마다 무료, 경품 이벤트(11월 15일~11월 22일, 라이언 얌얌 에코백) 처음에는 3편만 보면 100원을 준다고 팝업이 떠서, 그다음에는 선물함에 대여권이 있어서 보기 시작했다. 표지 그림도 나쁘지 않고, 현대 배경에 동물 인간들만 다를 뿐이다. 동물 인간은 같은 종끼리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종에 어울리는 옷을 입을 뿐 그들 사이에서 종의 서열 등..

[동양풍 로맨스 웹툰 리뷰] 열세 번째 밤 [내부링크]

장르 순정, 동양풍 로맨스 글, 그림 시리얼 키워드: 쌍둥이, 출생의 비밀, 대역, 죽음, 빈민가 출신, 귀족 (웹툰 소개글) 500년의 역사를 가진 나라, 란 제국. 건국 당시 황제를 도와 기틀을 마련한 사대 가문. 그중 주 가문의 딸이지만 태어나자마자 버림받아 빈민가에서 자란 삵. 정신이 온전치 못한 노인의 첩으로 팔려 갈 위기에 처한 삵의 앞에 삵과 똑같이 생긴 귀족 아가씨가 쌍둥이 언니라며 나타난다. 생명이 꺼져 가는 희연은 19년 만에 만난 쌍둥이 동생 삵을 자신의 대역으로 내세우려 한다.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화요일 독점 연재 이벤트 3일마다 무료 삵이라는 이름도 좋고, 사납게 살아온 주인공이 귀족 가문의 고아한 아가씨 흉내를 내야 한다는 것도 좋다. 표지 그림이 투명한 유리 구슬 장식처럼..

[로판 웹툰/소설 리뷰] 녹음의 관 [내부링크]

그림 비누 웹툰 글 삵 원작 시야 여주 키워드: 빙의, 생존, 유능, 신뢰, 힐링, 상냥, 약속, 번영 남주 키워드: 학대, 방치, 상처, 유능, 성장, 힐링, 카리스마 자신이 쓴 소설 속, 남자 주인공 유스타프의 계모의 딸로 빙의한 란. 원작의 란은 어머니와 함께 유스타프를 괴롭히고 학대하지만 빙의한 란은 유스타프에게 잘 보이려 한다. 하지만 이미 저질러 온 일들로 인한 주위의 시선과 어머니의 힘으로 인해 할 수 있는 게 없다. 최선의 선택은 어머니의 힘이 닿지 않는 기숙학교로 쫓아내듯 도망 보내는 것뿐이다. 잘 보이려 애를 쓰는 한편으로 부모를 지키려 하지만 원작대로 그들은 부모를 잃고 만다. 란은 유스타프에게 살해당하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영지를 지키고, 번영시킨다. 그런 한편으로 유스타프가 성인..

[로판 웹툰/소설 리뷰] 그 악녀를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순정 그림 푸른칸나 웹툰 글 열매 원작 뽕따맛스크류바 여주 키워드: 악녀, 빙의, 시원시원한, 언니, 사이다, 멋있는, 웃긴, 가벼운 남주 키워드: 상처, 치유, 성장, 힐링, 순정, 청순, 참한, 헌신 소설 속 돈 많은 공작 영애, 그러나 악녀 멜리사로 빙의했다. 악녀가 되었으니 멋대로 굴어도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으리라는 생각에 행복을 꿈꾸었으나. 약혼자이자 황태자이며 원작의 남자 주인공인 이안의 바람기를 마주하고 분노한다. 파혼하리라 굳게 다짐하지만 이안은 물론이고 가족들도 믿어 주질 않는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원작 여자 주인공 유리가 등장하고, 이안은 당연한 듯 유리에게 빠져든다. 뿐이랴, 남동생이고 뭐고 전부 유리에게 빠져들지만. 정작 유리는 그들의 횡포에 휘둘리고, 보..

[로판 웹툰/소설 리뷰] 신데렐라를 곱게 키웠습니다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선셋 원작 키아르네 키워드: 빙의, 새엄마, 계모, 상냥한, 야무진, 철벽, 원작에서 벗어난, 사이 좋은, 가족, 성장물, 힐링물 어느 날 눈을 떠 보니 서른일곱 살에 두 번이나 남편과 사별한 몸에 빙의했다. 심지어 딸이 셋이나 된다. 구박해야 하는 신데렐라, 애슐리는 마냥 예쁘기만 하고, 애슐리를 괴롭혀야 할 친딸들은 착하기만 하다. 모든 걸 포기하고 아이들을 키울 걱정만 하게 된 밀드레드의 앞에 웬 어리고 잘생긴 남자가 나타나는데.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7일마다 무료 그림의 선이 말끔하고 색의 사용이 담백하고 깔끔하다. 제목이나 작품 소개보다 그림 때문에 읽어 보기 시작했다. 오히려 표지 그림이 어수선하고 눈이 안 가는데, 내용상으로 보면 컷마다 들어가는 인물 구성..

[현판 웹툰 리뷰] 당골의 신부 [내부링크]

장르 현대 판타지, 퇴마, 드라마 그림 나은성 글 오주 키워드: 귀문, 귀신, 무당, 신, 비밀, 신내림, 저주 당골 무당집의 자식으로 태어났지만 부모, 누나와 달리 평범한 삶을 살던 수험생 진후는 어느 날 큰 사고를 당한다. 겨우 눈을 뜬 그에게 이변이 생기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귀신을 보게 된 것. 저승의 문턱까지 갔던 진후의 삶은 그날의 사고를 계기로 완전히 뒤바뀌게 된다. 평범한 삶을 꿈꾸었지만 누구보다 강력한 힘을 가졌기에 벗어날 수 없다.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2일마다 무료 깔끔하고 각 인물의 개성을 잘 살린다. 움직임이나 여러 구도, 자세에 따른 표현이 매끄럽다. 웹툰에서 많이 보는 그림체로, 특별히 예쁘진 않지만 자연스러운 표현력과 깔끔한 색채가 매력적이다.콘티의 구성은 기본에..

[인천/구월동] 20200729 중앙공원 산책 [내부링크]

친구와 함께한 어느 주말. 예술회관을 지나 조용한 공원에 들어섰다. 주황색에 주근깨가 콕콕 박힌 나리꽃이 피어 있다. 삐쭉한 잎사귀가 촘촘히 나 있고, 군데군데 아직 망울 맺은 봉오리가 고개 숙이고 있다. 큼직한 버드나무가 잎을 드리운 아래, 가는 물줄기가 졸졸졸 흐른다. 편편한 돌이 놓인 길의 사이사이에는 자라다 만 풀잎이 초록색으로 자라고. 철이 꾹꾹 박힌 사이로 자라난 풀잎이 무언가 하고 보니 널찍한 잎사귀 사이로 조그만 포도가 맺혀 있다. 다람쥐도 새도 한 입씩 베어 먹을 만도 한데, 벌레만 왔다 간 모양이다. 알알이 자라난 포도 알갱이가 퍽 귀엽다. 노란 해바라기과의 꽃과, 이름은 잊었지만 그 모양은 익숙한 보라색 꽃이 솟아 있다. 노랑, 보라, 초록. 그 조합이 참 곱다. 와르르 피어난 해바라..

[무협 웹툰/소설 리뷰] 풍혼 [내부링크]

장르 액션 무협 그림 서현진 원작 월인 키워드: 임무, 조장, 천하제일, 먼치킨, 무인, 상처 은검호는 살기 위해 악귀처럼 싸웠고, 끝내 살아남았다. 잡다한 임무를 위해 목숨을 걸지만 신분이 낮아서 늘 천대받는 혈랑조 출신이나, 홀로 살아남아 임무를 마친 공으로 철혈각 흑표대주가 되었다. 혈랑조 출신이라 무시받았지만 오직 실력만으로 억누르고 대주로 인정받는다. 하지만 그의 삶에 여전히 평화는 없다. 웹툰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2일마다 무료, 캐시뽑기권 이벤트(10.1~10.15) 그림 전체적인 선이 다소 딱딱하다. 머리카락의 표현도 선이 딱딱하고 경직된 느낌이다. 인물이나 옷의 복색이 어쩐지 동양보다는 서양 느낌이다. 특히 2화를 보면 남자 인물들의 머리 모양, 수염 모양이 모두 중국과 거리가 멀다..

[로판 웹툰/소설/오디오북 리뷰] 황제와 여기사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팀이약, 겨울 웹툰 글 안경원숭이, 헤윰 원작 안경원숭이 로고 및 표지 디자인 디자인 그룹 헌드레드 오디오북 (주)오디오코믹스 여주 키워드: 가족에게 버림받음, 무심, 눈치 없음, 단순, 충성, 기사, 여기사, 능력, 참모, 이질적, 이방인, 신분상승, 성장 남주 키워드: 미남, 황제, 상냥, 다정, 호구, 능력, 짝사랑, 일편단심, 팔방미인, 제국통일, 정복자, 경국지색, 절세미인 재혼한 아버지와 새어머니, 이복 여동생으로부터 버림받은 폴리아나는 전장에 나가게 된다. 오래도록 살아남은 폴리아나는 승진을 거듭했지만, 전세가 뒤집힐 순간엔 폴리아나가 여자이기에 누구도 그의 말을 들어주지 않는다. 도리어 적군의 수괴이자 아크레아의 왕인 룩소스 1세가 그의 재능을 알아본다. 룩소스 1..

[로판 웹툰/소설 리뷰] 베아트리체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Cierra 원작 마셰리 로고 및 표지 디자인 송가희 엘파사의 왕과 노예의 사이에서 태어난 사생아 클로이는 '베아트리체'라는 이름으로 왕궁에 들어간다. 돈이 많지만 폭력적인 남자에게 시집 보낼 왕녀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남편에게 학대당하기를 2년, 어느 날 제국의 침략으로 엘파사가 멸망한다. 제국의 영웅, 알렉산드로 대공의 변덕으로 죽음을 면했지만 전쟁 노예가 되고 만다. 베아트리체는 왕녀 출신의 노예가 아닌 클로이라는 약방 출신의 노예로 삶을 바꾼다. 그저 노예로라도 평온하고 싶어 하던 그녀는 자신을 죽이려던 알렉산드로 대공의 눈에 띄고 만다. 웹툰 이벤트 3일마다 무료, 경품 이벤트(10월 5일~10월 12일) 그림 생각했던 분위기와는 조금 다르다. 소설을 읽을 때의 베아트리..

[로판 웹툰/소설 리뷰]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웹툰 글 유운 원작 삼월 키워드: 회귀, 복수, 후회, 성장, 가족, 마족, 정령, 귀족, 카리스마 오직 가문의 영광과 나라의 평화만을 위해 살아온 아버지에게 사랑을 받고 싶었을 뿐인 키아라. 그러나 키아라에게 정을 주는 것은 오직 동생뿐이었다. 그럼에도 철저히 자신을 억누르고, 필사적으로 공부하며 살아오던 키아라의 앞에 한 소녀가 나타난다. 자신이 아버지의 '친딸'이라고 주장하는 소녀, 코제트의 등장에 키아라는 입지를 잃고 만다. 결국 코제트가 진짜고, 키아라는 가짜가 되어 아버지의 손에 처형당하고 만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 코제트가 키아라에게 밝힌다. "사실은 네가 진짜였단다." 키아라의 가문, 파르비스에서 정령의 힘을 쓸 수 있는 것은 오직 진짜 딸뿐이다. 실제로 정령의..

[로판 웹툰/소설 리뷰] 에보니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그림 네이다, REDICE STUDIO 웹툰 글 네이다 원작 자야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마녀, 재판, 복수, 능력, 성장, 힐링, 가면, 비밀, 명랑, 내유외강, 극복 아버지와 약혼자를 살해한 혐의로 사형선고를 받고 끔찍한 감옥살이를 하던 에보니. 어느 날 에보니의 후견인이 된 슈나이더 대공 덕분에 석방되어 성으로 들어간다. 끔찍한 감옥살이를 하면서 무너졌던 에보니에게 슈나이더 성의 사람들은 모두 상냥하기만 하다. 아버지에게서도 받아 보지 못한 관심과 사랑 속에서 회복한 에보니는 점차 눈부시게 성장해 나간다. 슈나이더 대공의 힘이 아닌 자신의 힘으로 재판 결과를 뒤엎고, 자신의 삶을 되찾고자 한다. 상냥하고 명랑하며 강인한 에보니를 사랑하게 된 슈나이더 성의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동로판 웹툰 리뷰] 블랙윈터 [내부링크]

장르 동양 로맨스 판타지, 순정 글/만화 정이나 여주 키워드: 미인, 발랄, 명랑, 긍정적, 환생, 전생, 상처 남주 키워드: 미인, 차분, 체념, 기억상실, 다정, 후회, 상처 작품 키워드: 동양풍, 피폐, 전생, 환생, 재회, 비극, 퓨전, 동양풍, 불로불사, 업보, 키잡 부모를 잃고 친척 댁에서 구박받으며 살던 설해사는 어느 날 오래된 폐가에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만난 남자, 유안. 그는 어딘가 수상한 남자였다. 그래도 해사가 그의 집에서 지내는 것을 허락해 주었고, 둘은 동거 아닌 동거를 하게 된다. 어느 날 해사의 친구가 사라진다. 그 일을 계기로 친구들은 모두 충격에 빠진다. 그러던 중 또 다른 사고로 해사는 죽을 뻔하고, 그 대신 친구 하나가 죽고 만다. 하나 남은 친구마저도 마을을 떠나..

[로맨스 웹툰 리뷰] 시월드게임 [내부링크]

장르 드라마, 현대, 게임 글, 그림 송백 키워드: 게임, 퀘스트, 결혼, 시댁, 시월드, 사이다, 코믹 잘생기고 성격 좋은 남편과 달콤한 신혼생활! 이, 시작된 줄 알았는데. 시댁 식구들만 만나면 퀘스트창이 뜬다? 퀘스트 실패로 포인트 점수가 많이 깎이면 다시 결혼식 때로 돌아간다. 종군기자로 활동하는 남편의 여벌 목숨을 사기 위해 포인트를 모아야 한다! 남편을 위해, 평화로운 시댁 생활을 위해 오늘도 포인트를 모은다!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그림 각 인물마다 나름대로 개성이 있고, 표정이 풍부하며 인물의 움직임이 제법 자연스럽다. 색감은 단정한 편. 코믹한 그림을 잘 살리고, 작게 그릴 때도 어색함이 없다. 회상 씬의 경우 색의 채도를 낮춘 건지 모르겠는데 확실하게 회상임을 표현했다. 주인공 비파의 눈이..

[로판 소설 리뷰] 악역의 메리트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글 찬연 일러스트 하라라 로고 및 표지 디자인 매진 여주 키워드: 빙의, 상처, 힐링, 성장, 고아, 입양, 가족, 허술, 유능, 다재다능 남주 키워드: 상처, 힐링, 성장, 황자, 악역, 짝사랑, 연금술사, 먼치킨, 요망, 능청 소설에 빙의하여 악역 가문에 입양되어 고난을 이겨 내는 여주인공에 빙의했다. 전생에도 고아였는데 현생에도 고아라니. 소설 내용대로 악역 가문에 입양되어 죽은 듯이 지내다가 버려져서 사업할 궁리를 한다. 그런데 가족들이 이상하다. 이용하기 위해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프레디아를 입양해 온 아버지는 프레디아만 보면 얼굴이 빨개지고, 딸의 자리를 넘기게 될까 봐 프레디아를 보기도 전부터 미워하던 어머니는 매일 프레디아를 불러 대며, 프레디아에게 관심도 없다던 언..

[무협 웹툰 리뷰] 장씨세가 호위무사 [내부링크]

장르 무협 그림/글 김인호 원작 조형근 연재처 네이버 월요웹툰 키워드: 호위무사, 먼치킨, 은퇴, 은거기인, 천하제일, 살수, 숨은 고수 무림맹의 비밀 임무를 도맡았던 천중단의 생존자, 광휘. 죽을 뻔한 그를 구해 준 장씨세가와 연이 닿아, 다시는 사람과 얽히지 않으려던 결심을 깬다. 광휘는 이제 장씨세가의 여인인 련의 호위무사가 된다. 조용히 련을 호위만 하려고 했으나 점차 칼을 들 수밖에 없는 일들이 벌어진다. 술이 없으면 견딜 수 없고, 살인을 하면 기절할 만큼 큰 고통 속에 살고 있으나 그는 호위를 계속한다. 그림 깔끔하고 각 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하며 옷의 디자인, 배경과 인물의 조화, 색채 모두 근사하다. 가끔 련의 쉐도우가 조금 신경 쓰이지만 그 정도면 괜찮다. 묵객의 머리 모양도 다소 현대적..

[무협 웹툰 리뷰] 아비무쌍 [내부링크]

장르 무협 만화 이현석 원작 노경찬 기획/각색 intime 채색 토디 배경 케찹 키워드: 천하제일, 먼치킨, 무적, 해결사, 절정고수, 육아, 액션, 평범, 아버지, 낭인, 낭인무사 특급 살수로 살아온 노가장은 사랑하는 여인을 만나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세 쌍둥이를 낳은 아내는 먼저 하늘로 떠나고 만다. 노가장은 아내가 남기고 간 아이들을 지켜내기 위해 오직 안전한 직업을 찾는다. 그러던 중 천룡회의 갑급 무사가 되어 문지기가 된다. 문지기 생활에 만족하던 그는 점차 위험한 출장을 나가게 되며 사건 사고에 휘말린다. 그가 바라는 것은 오직 아이들을 행복하고 안전하게 길러 내는 것뿐.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다음 그림 초반에는 선이 너무 많고 거친 느낌이라 그림이 정돈되지 않은 듯 보인다..

[로판 웹툰 리뷰] 악녀가 사랑할 때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원작 서귀조 그림 대치동건물주 각색 콘티 붉구, HJ 채색 지안 배경 연남동건물주, 드래곤몽키 보정, 편집 UT 여주 키워드: 빙의, 악녀, 병약, 미인, 황족, 역하렘, 덕후, 덕질 좋아하는 악녀 캐릭터에 빙의했다. 주변 인물로 빙의했다면 마음껏 악녀 언니를 덕질했을 텐데, 하필 그 본인에게 빙의해 버렸다. 악녀 언니의 기억을 3일에 한 번, 하나씩 떠올릴 수 있게 된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그 대신 다른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본격적으로 덕질을 시작한다. 약간 피를 토하고, 때때로 현기증으로 비틀거릴 뿐인데 주위 인물들이 다 걱정한다. 이벤트 7일마다 무료, 런칭 기념 경품 이벤트 연재처 카카오페이지 그림 표지보다 본편의 그림이 더 예뻐 보인다. 표지에서는 옷의 장식도 많..

[로판 웹툰 리뷰] 괴물 공작가의 계약 공녀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만화 민작 원작 리아란 여주 키워드: 상처, 비밀, 먼치킨, 힐링, 성장, 복수, 희생, 제물, 입양, 계약, 가족, 다정, 자안 남주 키워드: 상냥, 배려, 미인, 헌신, 신관, 기사, 성기사, 능력, 금안 하얀 머리에 보라색 눈의 레슬리는 밀색 머리와 녹색의 눈을 타고나는 언니를 위한 제물로 태어났다. 온갖 학대와 가스라이팅 속에서도 가족의 사랑을 기대하며 필사적으로 살아왔지만 부모는 끝내 언니인 엘리를 위해 제물이 되어 불에 타죽을 것을 명령한다. 꼼짝 없이 죽게 된 레슬리를 살린 것은 천년간 그렇게 죽은 아이들의 원혼이었다. 운 좋게 살아남았지만 그 탓인지 엘리에게 갔어야 할 어둠의 힘이 레슬리에게 몰리고 만다. 강력한 어둠의 힘을 지니게 된 레슬리는 가족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로판 웹툰 리뷰] 폭군황제의 첫사랑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판타지 만화 치와 글 김수오 남주 키워드: 폭군, 황제, 뱀파이어, 비밀, 후회, 집착, 첫사랑, 카리스마 여주 키워드: 기억상실, 하녀, 귀족 여자들을 불러모아서 눈을 뽑는다는 카이르 황제. 기억을 잃고 놀스 남작 가문의 하녀로 일하면서 학대 받는 여인 디아. 같은 하녀조차 무시하는 디아를 오직 놀스 남작 가문의 후계자인 마틴만이 존중해 준다. 며칠씩 굶으며 일을 하던 디아의 앞에 카이르 황제가 나타난다. 황제는 디아를 보자마자 납치하듯 황궁으로 데려온다. 영문도 모르고 융숭한 대접을 받으며 지내던 디아는 어느 날 밤, 홀린 듯이 밖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입가에 피를 묻히고, 금빛으로 물들인 눈의 황제를 마주친다. 도망치지 못한 디아는 결국 황제에게 목을 내주고 만다. 이벤트 3일마다 무료 ..

[무협 웹툰 리뷰] 북검전기 [내부링크]

장르 무협 만화 해민 원작 우각 키워드: 몰락, 복수, 먼치킨, 상처, 사이다, 검사, 무심 '밀야'라는 집단에 맞서기 위해 중원의 고수들이 모여서 세운 북천문. 그러나 밀야가 사라진 후로 오래도록 지속된 평화에 중원 무림은 이제 북천문을 부수고자 한다. 결국 북천문주는 배신을 당해 쓰러지고, 그의 어린 아들 진무원만 살아남는다. 무공이라곤 조금도 모르는 진무원과 북천문의 건물만 남았지만 무인들은 그를 경계하여 오래도록 감시한다. 진무원은 이제 자신만 읽을 수 있는 옛 문자로 북천문의 벽에 적힌 무공을 익힌다. 검을 쓸 수는 없지만 야장(대장장이) 일을 하며 검을 만들며 지낸다. 그런 그의 앞에 정체 모를 소녀가 나타난다. 얼마간 함께 지내며 서로에게 정을 느꼈지만 소녀를 노리고 쳐들어온 무리와 얽힌 일..

[로판 소설/웹툰 리뷰] 그녀와 야수 [내부링크]

장르 로맨스 판타지 만화 홍슬 원작 마지노선 여주 키워드: 환생, 무심, 다정, 먼치킨, 능력, 뇌섹, 사이다, 상처, 검사, 조련 남주 키워드: 미인, 순진, 순정, 성실, 대형견, 늑대, 반인반수 주인공은 백작 가문의 차녀인 아스티나로, 전생에 대륙을 통일한 황제였던 기억을 갖고 있다. 때문에 그 말투나 사고방식이 매우 남달라서 자매인 칸나를 제외하고는 부모조차도 어색하게 여기는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전생의 기억으로 현생에서도 검을 쥐게 된 아스티나는 과하게 강했다. 칸나와 함께, 그 강한 힘을 보고도 놀라지 않는 기사 힉센, 학우인 벤자민이 아스티나를 온전히 인정했다. 어느 날 가문의 재정에 큰 위기가 닥친다. 결국 빚을 감당하지 못하게 된 그 앞에, 딸을 아탈렌타 대공의 아내로 달라는 요청이 들..

고양이가 있는 독립 서점, '고양이 수염' [내부링크]

고양이가 있는 서점이 있다!? 친구가 흥미로운 말을 했다. "자오야, 너 서점 좋아하지. 나랑 같이 심야 서점 갈래? 고양이도 있어!" 그리하야 걸음을 바삐 움직였다. 인천 구월동, 조금 외곽으로 빠지면 뜻밖의 곳에 서점이 있었다. 고양이 귀 아래로 책이 펼쳐진 것도 같고, 책상 위에 수염까지만 빼꼼 얼굴을 올린 것도 같은 간판이다. [영업 시간] 화, 수, 금, 토: 4:30pm-9:30pm 일: 2pm-9pm (휴일: 월, 목 / 근무에 따라 변동) 사장님 본업이 간호사라 저녁부터 문을 여는 곳이다. 그래서 근무에 따라 영업 시간이 조정될 수 있다고 공지되어 있다. 우리는 인스타그램으로 확인해 보고 방문했다. 밖에서 봤을 때는 마냥 작은 서점인 줄 알았는데, 들어와 보니 제법 넓다. 공간을 깨끗하게 ..

2020.07.09(목) 다양한 시각으로 보는 하나의 인형, <피노키오전> [내부링크]

문득 전시회에 가고 싶어져서 이곳저곳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 주제가 명확하고 내가 아는 내용인 데다가 캐릭터 위주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게다가 회사에서 30분도 안 걸리는 예술의 전당에서 한다기에 충동적으로 표를 예매했다. 그런데 아뿔싸, 입장 마감은 6시, 전시회 마감은 7시. 생각보다 시간이 빠듯하다. 퇴근하고 곧장 달려가니 아슬아슬하게 시간을 맞출 수 있었다. 들어가자마자 팜플렛에 그려진 그림이 벽 하나를 통째로 점령했다. 색을 어떻게 써야 그림을 더 돋보이게 할지 아는 사람이 아니면 쓸 수 없는 과감한 색이었다. 한 걸음 들어서니 오른쪽에서 짧은 영상이 나오고 있었다. 종이 인형이 움직이는 것 같은 피노키오의 모험 애니메이션. 움직임이 어색한 만큼 오히려 스토리에 몰입하게 된다. 반대쪽 벽면..

2020.07.05(일) 여운이 남는 뮤지컬, <난설> [내부링크]

날짜: 7월 5일 18:00 캐스팅: 안유진(허초희), 이달(정성일), 최호승(허균) 의상: 허초희는 남성용의 연한 색상의 비단옷, 초록색 옷, 검은색 활동복, 검은색 여성 한복 등. 이달은 겉옷이 시스루인 검은색 한복, 최호승은 무명옷. 공연 전과 후에 살짝 달라지는 게 있습니다! 이게 또 재미있네요. 공연을 보러 가시는 분은 요 작은 비밀을 찾아봐도 좋을 것 같아요. :) 7월은 난설 이벤트의 달입니다. 첫째 주: 프리뷰 할인, 대사 티켓 증정 둘째 주: 커튼콜 촬영 가능, 허초희 티켓꽂이 증정 셋째 주: 당일 캐스트 폴라로이드 사진을 랜덤으로 1장 증정. 그리고 더블 적립 데이도 있으니까 이벤트 보고 가세요! 두 번째 관람부터 주어지는 적립 카드가 있으니 MD 부스에서 확인 후 지음 카드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