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2force의 등록된 링크

 blue2for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스토리 설계자[Copywriting secrets?] 미리보기 (23.01.15) [내부링크]

책 판매량은 표지와 제목이 대부분 결정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첫인상이 중요한 것은 사람이나 책이나 마찬가지인 거겠죠. 그렇게 첫인상에 속아? 구매한 뒤 책을 읽지 않으면 저자도, 출판사도, 독자도 모두 각자의 이유로 행복할 수 있습니다. 무지성은 행복의 지름길 그러나 때로 사람들은 책을 읽습니다. 열심히 읽기까지 합니다. 그리곤 속았다고 생각합니다. 내용물이 겉표지와 달랐을 경우에 말입니다. 혹은 책 값에 비해 내용이 형편없는 그런 경우에 말이죠. 인간이 가장 견디기 힘들어 하는 상황은 노력이 보답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책까지 쓴 전문가라고 저자를 믿고 시간을 들여 꼼꼼히 읽었는데 전혀 원하는 바를 얻지 못하면 우리는 화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이전에 밝힌 바와 같이 저는 국내에 출간..

6번 터치로 끝내는 전세 월세 보증 보험 가입 [내부링크]

역전세난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믿을 것은 보증 보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너무나 귀찮습니다. 일단 집에 들어와 살고는 있는데 내 집이 가입 조건에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성차장도 2년 계약 후 11개월이 지날 무렵에야 겨우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아무것도 몰라도 스마트 폰을 6번 정도 터치하면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묻고 따지지도 않고 바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핸드폰을 잡으시고 잠금 화면을 해제해주세요. 1) 카톡 들어가서 2) 하단의 ... (쩜쩜쩜?!) 버튼 누르시고 3) pay라 써진 부분을 누릅니다. (2초만에 1.5억 번 기분) 남은 3번의 터치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요. 4) 상단의 '전체' 터치하시고 5) 아래에 있는 '전세반환보증' 터치 6) 이제 신청만 하면 ..

트래픽 설계자[Traffic Secrets?] 미리보기(23.01.13) [내부링크]

저는 연애고자였습니다. TV에서는 모태솔로 특집 '나는 Solo'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나이는 먹어가는데 내 짝은 나타나지 않고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 거라고 이야기 하고 싶지만 주변의 시선은 그렇지 않습니다. 잘 압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연애고자인 사람들 앞에 그것을 고쳐줄 수 있다고 하는 사람이 나타난다면 어떨까요? (12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합니다 고갱님) 우리는 그런 사람을 우리를 어둠 속에서 구원해줄, 우리의 의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근데 고자는 못고치는 거잖아) 그러나 대게는, 우리는 의사가 아닌 존재들을 만나기 쉽습니다. 사실 별 도움이 되지 않는데도 돈은 따박따박 가져가는 그런 사람들 말입니다. 저는 요즘 제가 블로그 고자가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하며 제 의사 양반..

크라센식 최강 영어 공부: English short stories 미리보기 [내부링크]

새 해가 시작되면 다이어트와 더불어 많이 하는 결심으로 영어 공부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연말이 되면 모든 인강 판매 사이트, 또 영어 학습 앱, 서비스들이 역대 최저가로 사람들을 홀립니다. 분명히 내년 연말엔 다시 역대 최저가를 갱신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당장 싸다는 느낌과 소비하고 싶은 욕망, 소유하고 싶은 욕망에 오늘도 또 속으며 결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다 보면 1년 내내 안볼 무언가를, 내년 이맘 때 사면 더 싼 것들을 굳이 2023년 초에 지르고야 맙니다. 저는 작년 초에 캐쉬백이라는 말에 혹해서 2년치 영어 앱 이용권을 구매했고 1년째 영어가 늘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도 이건 답이 아닌 것 같습니다. 환급은 많이 받았습니다 세상에 많은 선생님이 있고 또 많은 서비스들이 있지만 적어도 ..

브랜드 설계자[Expert Secrets?] 미리보기(23.01.12) [내부링크]

처음 들었을 때에는 감동을 주지만 듣다보면 지겨워지고 심지어는 때로 반감까지 주는 그런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구겨진 돈' 이야기가 그런 이야기였습니다. 이 이야기는 대충 이렇습니다. 청중이 모인 상황에서 강사가 아래와 같이 행동하고 말합니다. 1) 지폐 구기기 2) 돈 갖고 싶은 사람 손 들라 말하기 3) 1-2과정을 반복하며 돈이 점점 더 구겨짐에도 내리는 손이 없음을 관찰하기 4) "여러분의 인생도 구겨진 돈과 같이 아무리 구겨져도 가치를 잃지 않습니다" 라 말하고 박수 받기 이 이야기의 감동을 깨는데는 여러가지 논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구겨진 자국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가치의 보존만을 이야기 합니다. 당신이 1000원짜리인지, ..

연봉 7000만원 초과 월세 연말정산 [내부링크]

연말 정산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다들 세액 공제 챙기라고 소득 공제 챙기라고 정보들을 주시지만 소득이 많으신 분들은 사실 챙길게 별로 없습니다. 그런 와중에 연봉 높으신 분들만을 위해 정리된 글도 잘 보이지 않아 월세 생활자로서 세금 혜택?보기 위해 한 일을 정리하고 공유해보려 합니다. 검색을 좀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연봉이 7000만원을 초과한 경우 월세로 낸 금액은 그저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는 것 뿐입니다. 이게 좀 크면 소득 공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정도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세액 공제는 그냥 남일입니다^_ㅠ 월세낸 것에 대해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도록 신고하는 절차를 한 장으로 정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1) 홈택스 앱 깔고 로그인 (카카오 인증 같은 걸 쓰면 별도 준비 없이 핸드..

절판된 책 구하기1: 중고 거래 피하기 [내부링크]

책 추천 Youtube 영상도 책 추천 인스타도 책 추천 광고도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때로 어떤 책들은 제가 읽기도 전에 절판되어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중고가는 하늘을 뚫는 그런 슬픈 상황 저만 경험한 것일까요? 제가 경험했던 대표적인 사례가 위에 두 권입니다. 생각에 관한 생각은 새 판본이 나오는 과정에서 일시 품절일 때 중고를 구입해버렸고 1 page 마케팅 플랜은 비교적 최근에 복간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보고 싶었는데 절판되어 있었던 책은 많습니다. 최진기 님의 '철학의 바다에 빠져라' 'Soto'님이 저술하신 'Embedded sketches' 일본 분께서 저술하신 'OS 구조와 원리: OS개발 30일 프로젝트' (마지막 건 최근에 계승작?이 국내에 출간 되서 잘 샀습니다 ^_..

더 글로리 하도영 배우님 몸의 비밀: 8주간의 기적 미리보기 [내부링크]

새해가 밝으면 누구나 새로운 다짐을 합니다. 올해는 꼭 다이어트 성공한다. 올해는 꼭 몸 만든다. 그런 여느 새해와 다름 없는, 평화로운 23년 새해 시작부터 유명해진 인터넷 짤방 하나가 있습니다. 2만 5천원으로 8주만에 만드셨다는 더글로리 하도영 배우님의 괴물같은 몸매 2만 5천원짜리 책의 내용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도대체 '8주간의 기적'에는 무슨 비밀이?! 일단 해당 책은 현재 Yes24 기준으로 19,800원 입니다. 무려 5년간 20% 하락한 가격! 하지만 아직 19,800원을 쓰긴 아쉬우니 동네 도서관을 뒤져봅시다. 8주가 문제가 아닌 상황만 확인했습니다.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보려면 8주도 넘게 기다려야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이 아니라 현실 그 사이에도 자리잡은 설날은 어김없이 ..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 원작들 미리보기 (23.01.08) [내부링크]

'마케팅 설계자' 라는 책이 잘 팔리고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맨 처음 추천을 받았고 구매버튼을 누르러 들어간 Yes24 메인에서 이 책을 밀어주는 화면을 또 보았습니다. 그리고 배송을 받느라 기다리는 하루 동안 인스타 광고에서 이 책을 또 봤습니다. 모두 말했습니다. "이 책 공개 해야돼?" "이 책만큼은 숨기고 싶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제 이거 한권만 읽으면 나는 경제적 자유다.' 이 책의 뒷표지에는 한권으로 안 끝난다는 사실이 아주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과학 1' 2권도 3권도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지요. 이 책의 뒷 날개에는 출간예정인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설계자', '트래픽 설계자', '스토리 설계자' 아니 한권만 읽으면 끝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