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mountain의 등록된 링크

 bluemounta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결혼식 - 김동인 (단편소설 읽기) [내부링크]

어떤날 어떤 좌석에서, 몇 사람이 모여서 잡담들을 하던 끝에 K라는 친구가 내게 이런 말을 물었다. “자네, 김철수라는 사람 아나?” “몰라.” 나는 머리를 기울이며 대답하였다. 물론 ..

[북한말] 재밌는 북한 은어 [내부링크]

북한 은어 뜻풀이 11호차 교통수단의 부족으로 가까운 거리는 걸어댜녀야 한다는데서 두다리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말 33단계 주민 성분을 기준으로 분류한 33계층 갈매기패 재일 북송동포 견본상품 생산현장에서..

아버지의 직업 [내부링크]

아버지는 매일 아침 공시디 한 무더기를 들고 오셨다. 시디들이 변신하기까지는 ‘딸칵’ 소리만 있으면 됐다. 마우스를 쥔 아버지의 손가락만 있으면 그들은 모 연예인의 인기 앨범으로, 영화 DVD로, 모 회..

정재형 이효리 언급 / 이효리와 이상순 첫만남 이야기 / 힐링캠프 [내부링크]

가수 정재형이 SBS FM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 FM’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절친인 엄정화, 이효리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정재형은 가수 데뷔한 지가 오래되었지만, 무한도전에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

‘거장’ 기타노 다케시 영화의 특징 [내부링크]

기타노 다케시(北野武)의 ‘嘲笑的 暴力(조소적 폭력)’의 의미 고찰 -みんな~やってるか!(모두 하고 있습니까!)영화를 중심으로- <目次> 1. 서론 2. 성적 욕구와 일탈 3. 투명인간과 파리인간의 정체성 4. 경..

영화 <러브레터> 해석에 관한 두 편의 글 [내부링크]

영화관 옆 철학 카페 (김용규, 『영화관 옆 철학카페』, 이론과 실천, 2002) 러브 레터, 現前하는 과거 2년 전에 산에 갔다가 조난을 당해 죽은 후지이 이츠키(蘇井樹)의 약혼녀인 히로코(博子)는 ..

조지 소로스의 투자 철칙 명언 [내부링크]

조지 소로스 헝가리 부다페스트 출신. 헝가리어로는 Soros György(쇼로시 죄르지)라고 한다. 런던 정경대를 졸업했으며 20세기 최고의 펀드매니저이자 현대 금융사의 신화적 존재인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 회장..

증권 투자 관련 격언 10 [내부링크]

1. 때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사람이 성공한다. 2. 쉬는 것도 투자다 3. 하루 이틀의 잔파도는 타지 마라. 4. 큰 이익을 취하려거든 작은 이익을 탐하지 말라. 5. 매입가격은 잊어버려라. 6. 생선의 꼬리와 머리는..

가슴 속에 새겨야 할 주식 투자 명언 30 [내부링크]

1. 주식을 사기 보다는 때를 사라. 주식투자의 가장 큰 목적은 투자 차익에 있다. 최대의 투자 차익을 남기기 위해서는 사는 시점과 파는 시점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2. 챠트는 시세의 길잡..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잘 안 뜨는 이유 [내부링크]

본문 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잘 안뜨는 이유 아마 제목을 보시고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내가 분명히 본문 내에 애드센스 자동 삽입 광고를 넣었는데, 안 뜨는 현상을 발견하신 분들이 들어오셨으리라..

철학자 강신주의 추천 도서 50 리스트 (링크 연결) [내부링크]

NAVER 2013년 12월의 지식인, 강신주 님의 추천 도서입니다. 추천도서는 네이버에서 엑셀 파일로 보급한 것이지만, 링크는 제가 일일히 넣은 것입니다. 공유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불펌은 하지 말아주세요. 요즘..

진중권이 말하는 자신의 '인생 책' [내부링크]

책을 클릭하면 네이버 책으로 이동합니다. 미스터북맨 | 북맨 https://blog.naver.com/mrbookman/50001855628 저는 우선 고전을 권해요. 고전이라는 것이 괜히 고전이 아니잖아요. 저한테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

스티브 잡스의 10대 어록 [내부링크]

1. Being the richest man in the cemetery doesn't matter to me. 나는 묘지에 드러누운 최고 부자 따위에는 관심이 없다. - [출처] 1993년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빌게이츠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본문 가독성 높이기 [내부링크]

https://samda1224.tistory.com/11?category=981213

진중권과 이문열의 추억의 젖소부인 논쟁 [내부링크]

아래는 이문열이 최근에 조선일보와 한 인터뷰인데, 예전에 진중권과 논쟁한 부분을 언급한다. 일명 '젖소부인 논쟁'이라고 불리우는 논쟁이 오랜만에 생각난다. 한때 서로가 으르렁거리면 싸우던 두 사람이 이제..

말에 관한 영어 속담 10가지 [내부링크]

1. Talk to the wall. 벽에 대고 말하기 = 쇠귀에 경 읽기. 2. Walls have ears. 벽에도 귀가 있다. =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 3. Easier said than done. 행동보다 말하기가 쉽다. 4. The greates..

독서에 관한 명언 모음 (101가지) [내부링크]

1. 가난한 사람은 책으로 인해 부자가 되고, 부자는 책으로 인해 존귀하게 된다. ≪고문진보≫ 2. 내가 인생을 알게 된 것은 사람과 접촉해서가 아니라 책과 접하였기 때문이다. -A. 프랜스- 3. 목..

서태지와 장승수 [내부링크]

다음은 그 당시 신문 사설 서태지와 장승수 [세계일보] 1996-02-02 랩댄스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의 리더인 서태지와 올해 서울대 인문계 수석합격자인 장승수는 비슷한 또래다. 서태지는 72년생, 장승수는 71..

쌩초짜가 두번 만에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 [내부링크]

보시는 바와 같이 오늘부터 제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달렸습니다. 생초짜가 어떻게 단 두번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허심탄회하게 한번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수기는 개인적인 경험에 불과하므..

막노동꾼 출신 장승수의 <공부가 가장 쉬웠어요>에서 나온 ‘공사판에서 들은 수석 소식’ [내부링크]

9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서울대 수석 합격자는 9시 뉴스에 나오던 시절이었다. 그리고 막노동꾼을 전전하며 5수 끝에 서울대 수석 합격한 장승수는 그 시대의 ‘용’이기도 했다. 개천에서 용 나는 게 어려워..

공인중개사 중요 전원합의체 판례 민법 제267조에서 정한 ‘공유지분 포기’의 법적 성질(=상대방 있는 단독행위) [내부링크]

[대법원 2016.10.27, 선고, 2015다52978, 판결] [판시사항] 민법 제267조에서 정한 ‘공유지분 포기’의 법적 성질(=상대방 있는 단독행위) / 부동산 공유자의 공유지분 포기의 의사표시가 다른 ..

공인중개사 중요 판례 (등기부취득시효에서의 무과실의 의미 및 증명책임의 소재) [내부링크]

[대법원 2016.8.24, 선고, 2016다220679, 판결] [판시사항] 등기부취득시효에서 무과실의 의미 및 증명책임의 소재 / 소유자가 따로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동산에 대하여 국가가 국유재산법 ..

공인중개사 중요 판례 (부동산 취득시효 제도의 취지) [내부링크]

[대법원 2016.10.27, 선고, 2016다224596, 판결] [판시사항] 부동산에 대한 취득시효 제도의 취지 / 부동산에 관하여 적법·유효한 등기를 마치고 소유권을 취득한 사람이 부동산을 점유하는 ..

미등기 무허가 건물 양수인의 물권적 청구권 (공인중개사 중요 판례) [내부링크]

[판시사항] [1] 미등기 무허가 건물의 양수인이 소유권이전등기를 마치지 않은 상태에서 소유권에 기한 방해제거청구를 할 수 있는지 여부(소극) [2] 민법 제205조 제2항에서 정한 ‘1년의 제..

내가 네이버 블로그를 떠난 이유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1년 넘게 했지만, 쓰면 쓸수록 정내미만 떨어진다. 정성글을 썼더라도 상위노출은 커녕 애드포스트도 간신히 달았다. 내 포스팅은 300개가 넘었고, 조회수는 일일 방문자 100명 밖에 되지는 않았..

가훈으로 쓰기 좋은 명구 모음. [내부링크]

1 家和萬事成 (가화만사성) 가정이 화목하면 무엇이든지 잘되어 나간다 2 苦盡甘來 (고진감래) 고생끝에 낙이 온다는 말 3 公平無私 (공평무사) 공평하여 사사로움이 없다 4 克己復禮 (극기복례) 욕망을 억제하여..

한자성어 · 사자성어 · 고사성어 완벽 총정리 (2,000개) [내부링크]

1. 가가대소 (呵呵大笑) 너무 우스워서 껄껄 크게 웃음 ꁍ 박장대소(拍掌大笑) 2. 가가호호 (家家戶戶) 집집마다. 3. 가급인족 (家給人足) 집집마다 살림 넉넉하고, 사람마다 의식에 부족함이 없음 4. 가기이방 (..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의 핵심 비법 (블로그 공부) [내부링크]

1. 많은 사람들이 구글에 글을 쓸 때 1,000자를 써라, 2,000자를 써라, 3,000자를 써라, 와 같이 내용을 많이 쓰라고 한다. 그렇지만 이렇게 쓰는 것을 무조건 구글이 좋아하는 거 아니다. 글자수와는 크게 관련이..

돈에 관련된 격언 모음 [내부링크]

'돈이 말하면 진실이 침묵한다.' '돈이 없는 사람은 화살이 없는 활이다.' '돈으로 열리지 않는 문은 없다.' 돈 없는 가난은 질병보다 괴롭다. 돈만 있으면 개도 멍 첨지다. - 돈 있으면 멸시..

노벨상 수상자 윈스턴 처칠의 위트 모음 14가지. [내부링크]

윈스턴 처칠 윈스턴 처칠(Sir Winston Leonard Spencer-Churchill, 1874~1965)은 영국의 42대 (1940-45), 44대 (1951- 55) 총리, 귀족 가문 출신, 나비넥타이, 시거, 화가로 유명했으며,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였..

모더니즘과 포스트 모더니즘 철학의 차이점 [내부링크]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 서곡(西谷) 정대붕(鄭大鵬) - {서비(瑹沘) 정수영(鄭璲瀛)} - 목차(目次) - 1. 모더니즘의 의미(意味) 2.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槪念) 1) 포스트모더니즘의 역사적 전개 2)..

속담 모음집 (뜻풀이 포함 · 1,144가지) [내부링크]

우리말 속담 1,144 가지 (가나다 順)            1. 가까운 남이 먼 친척보다 낫다. 먼데 사는 친척보다 이웃 사람들이 더 잘 보살펴 주고 도와주는 일이 많기 때문에 이웃에 사는 남이 더 낫다는 뜻..

기속행위와 재량행위 (행정법의 개념) [내부링크]

기속행위란 법규상 구성요건에서 정한 요건이 충족되면 행정청이 반드시 어떠한 행위를 발하거나 발하지 말아야 하는 행위를 말한다. 기속행위는 법을 기계적으로 집행할 것을 요구한다. 반면 재량행위는 법규상..

통치행위에 관한 개념과 판례 (언론에서 자주 나오는 상식) [내부링크]

1. 통치행위의 역사 통치행위(Regierungsakt)란 국정의 기본방향이나 국가적 정책사항을 대상으로 하는 고도의 정치성을 띤 행위로써, 사법심사의 대상으로 하기에 부적합할 뿐 아니라, 비록 그에 관한 판결이 있..

세계 명사들의 유명 명언 모음 [4] [내부링크]

∙역사라는 게임은 최선의 사람과 최악의 사람들이 중간에 있는 다수의 사람들은 제쳐놓고 저희들끼리 하는 게임. ―E.H. ∙정반대가 된다는 것도 모방의 일종. ―G.C.L. ∙충돌했을 때 더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

세계 명사들의 유명 명언 모음 [3] [내부링크]

∙모든 사람이 영웅이 될 수는 없다. 영웅이 지나갈 때 박수쳐 줄 사람도 있어야 하니까. ―W.R. ∙무엇을 증명하려면 논리가 필요하지만 무언가를 발견하자면 직관이 필요한 것. ―H.P. ∙사람들은 자기 일이나..

세계 명사들의 유명 명언 모음 [2] [내부링크]

∙과거 없는 聖人, 미래 없는 죄인은 없다. ―고대 페르샤 속담 ∙새에겐 둥지가 있고, 거미에겐 거미줄이 있듯, 사람에겐 우정이 있다. ―윌리엄 블레이크(英 시인) ∙기도에 대한 하느님의 응답을 빼놓곤 이 나..

세계 명사들의 유명 명언 모음 [1] [내부링크]

∙진실된 우정이란 느리게 자라나는 나무와 같다. ―조지 워싱턴 ∙사람들은 당신의 말을 의심할지 모르나 당신의 행동은 믿을 것이다. ―L.C. ∙기회란 횃대에 앉는 일이라곤 없는 새[鳥]와 같은 것. ―C.M. ∙인..

수험생이 읽어보면 좋을 공부 명언 29선 [내부링크]

1. 지금 잠을 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공부하면 꿈을 이룬다. 2.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갈망하던 내일이다. 3.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 4.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알아두면 좋을 '영어 명언' 101가지 [내부링크]

Miracles happen to only those who believe in them. 기적은 그것을 믿는 사람에게만 일어난다. Think like a man of action and act like man of thought. 행동하는 사람처럼 생각하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행..

법률행위의 목적과 반사회질서행위에 관한 판례 [내부링크]

(대법원 2016. 3. 24. 선고 2015다11281 판결) <쟁점> 거래 상대방의 적극 가담으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한 법률행위의 무효를 주장할 수 있는 자의 범위 <판결요지> [1] 거래 상대방이 배임행위를..

[전문] B사감과 러브레터 - 현진건 [내부링크]

C여학교에서 교원 겸 기숙사 사감 노릇을 하는 B여사라면 딱장대요 독신주의자요 찰진 야소군으로 유명하다. 사십에 가까운 노처녀인 그는 죽은깨 투성이 얼굴이 처녀다운 맛이란 약에 쓰려도 찾을 수 없을 뿐인..

[전문] 운수 좋은 날 - 현진건 (소설 읽기) [내부링크]

새침하게 흐린 품이 눈이 올 듯하더니 눈은 아니 오고 얼다가 만 비가 추적추적 내리었다. 이날이야말로 동소문 안에서 인력거꾼 노릇을 하는 김 첨지에게는 오래간만에도 닥친 운수 좋은 날이었다. 문안에(거..

[전문] 날개 - 이상 (소설 읽기) [내부링크]

‘박제가 되어 버린 천재’를 아시오? 나는 유쾌하오. 이런 때 연애까지가 유쾌하오. 육신이 흐느적흐느적하도록 피로했을 때만 정신이 은화처럼 맑소. 니코틴이 내 횟배 앓는 뱃속으로 스미면 머릿속에 으레..

구글 상위 노출과 디스크립션 (블로그 공부) [내부링크]

1. 구글 상위 노출 정보성 키워드면서도 지금 사람들이 당장 관심을 갖고 있는 키워드가 뭔지 알면 구글에 바로 노출된다. 참신하면 된다. 다른 블로그에 이미 써져 있는 글들에서 키워드는 가져오지만, 그대로 가..

기성용 반박 내용 전문 [全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성용 선수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서평의 송상엽 변호사입니다. 어제 기성용선수가 초등학생때 남자후배선수들을 성폭행을 했다는 취지의 주장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피해자라고 주장..

매도인 VS 매수인 (해약금 지급과 중도금 지급기일 이전의 공탁) [내부링크]

판시사항 [1] 민법 제565조가 해제권 행사의 시기를 당사자 일방이 이행에 착수할 때까지로 제한한 취지 및 이행기의 약정이 있더라도 이행기 전에 이행에 착수할수 있는지 여부(한정적극)..

나의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개 [5]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각론 [2] (3) 나머지 과목 공부 방법들 나머지 과목들도 공부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공법은 오히려 이해하기가 쉽고, 공시법과 세법이 좀 짜증 나더라고요. 그래서..

나의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개 [4]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각론 [1] (1) 민법 아마, 민법을 가장 어려워하실 것 같은데, 법률용어가 좀 까다롭습니다. 초보자분들이 많이 어려워하시는 과목인데, 그 생소한 법률용어 때문에 더 ..

나의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개 [3]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총론 두번째 (3) 저는 그 당시에 시중에 나와 있는 모의고사 문제집을 거의 다 풀어보았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마킹 시간 10분을 제외하고 꼭 시간을 재놓고 푼다는 것이었습니다...

나의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개 [2]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총론 (1)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1차 · 2차를 모두 한꺼번에 목표하는 분이라면 강의시간 제외하고 하루에 평균 5시간은 순수 내 공부에 투자한다는 생각으..

나의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개 [1]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개요 요즘에는 아주머님들께서 정말 공인중개사 공부를 많이 하십니다. 도서관에 가보면 아주머님들과 어르신들이 있으면 절반 정도는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제가 10년..

[전문] 물매미 - 계용묵 [내부링크]

물매미 놀림은 역시 아침결보다 저녁결이 제 시절이다. 학교로 갈 때보다는 올 때가 아무래도 마음이 놓이는 모양이다. 아침에는 기웃거리기만 하다가 내빼던 놈들이, 돌아올 때면 그적에..

[전문] 낭객의 신년 만필 - 신채호 [내부링크]

신년의 만필(漫筆)이 무엇이냐? 신년의 연하장을 올리려 하나 시각 대변(時刻大變)의 병자에게 만수무강의 축사를 드림과 같고, 신년의 감상담이나 쓰려 하나 운유(雲遊)의 낭객(浪客)이 너무..

[전문] 이태리 영화와 여배우 (1956) - 박인환 [내부링크]

최근의 이태리 영화의 성공은 절반은 여배우들의 힘이고 그들은 하룻밤에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이태리 영화가 성공한 이유의 다른 절반은 아름다운 여성을 발견하고 카메라(원문에는 ‘아메리’로 되어 있으나..

[전문] 朝鮮革命宣言[조선혁명선언] - 신채호 [내부링크]

1 강도 일본이 우리의 국호(國號)를 없이하며, 우리의 정권(政權)을 빼앗으며, 우리의 생존적 필요조건을 다 수탈하였다. 경제의 생명인 산림·천택· 철도·광산·어장……내지 소공업 원료까지 다 빼앗아 일체의..

[전문] 이십세의 야망가 - 김동인 [내부링크]

나의 이십 살 때 ⎯⎯ 그 때는 꼭 三[삼]•一[일] 사건의 다음 해요, 내가 문학 생활을 시작한 지 꼭 이태째 되는 해외다. 三[삼]•一[일] 사건이라 하는 것은 그때의 조선을 후조선으로 나누니만치, 조선에 있어..

[전문] 몽유병자의 일기 - 심훈 [내부링크]

어느 날 일기에서 새벽 네 시 소스라쳐서 뒤숭숭한 꿈을 깨었다. 눈을 멀거니 뜨고 늘어 졌으려니까 갖은 환상이 스러진 꿈의 꼬리를 붙들고 천정에다가 가지각색의 파문을 그렸다 지웠다 하는 동안에 동이..

[전문] 봄철에 가장 사랑하는 꽃 - 방정환 [내부링크]

나는 이런 꽃을 사랑합니다. 이렇게 사랑하며 좋아합니다. 곱게 피는 꽃이면 모두 좋지만, 봄에 피는 꽃 중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꽃은 히아신스와 복사꽃입니다. 산이나 들에 산보를 가거나, 공원이나 동물..

[전문] 童話[동화] 作法[작법] - 방정환 [내부링크]

 동화짓는 이에게  동화, 동요, 소품문 세 가지 작법을 90 줄에 쓰라는 것은 도저히 못할 말이니, 동화, 동요를 짓는 이의 주의할 것 몇 가지만 간단히 들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90줄에 될는지……. 동(..

[전문] 봉별기 - 이상 [내부링크]

1 스물세 살이오―삼월이오―각혈이다. 여섯 달 잘 기른 수염을 하루 면도칼로 다듬어 코밑에 다만 나비만큼 남겨 가지고 약 한 제 지어 들고 B라는 신개지(新開地) 한적한 온천으로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