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mtsun의 등록된 링크

 bluemts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2023 열린만화포럼 개인연구 기획안 공모전 [내부링크]

▷2023 열림만화포럼 개인연구 기획안 공모전 소개 한국만화가협회 산하 한국만화문화연구원은 2023년 6월 20일까지 '2023 오픈만화포럼 개인연구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정보 공모 기간 2023년 5월 24일(수) ~ 6월 20일(화) 공모 대상 만화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 공모 분야 정책, 산업, 작가, 작품, 독자문화/경험, 기타 등 제출 서류 연구 기획안(A4 1페이지,원고지 4~5매 분량의 연구 계획서 심사 일정 2023년 6월 22일(목) 발표 일정 2023년 6월 23일(금) 연구비 최대 180만원 최종 보고서 제출 2023년 10월 31일(화) 자료집 발간 2023년 12월 중 홈페이지 열린만화포럼 개인연구 기획안 공모전 바로가기↑ ▷만화 생태계 활성화 '2023 열린 만화포럼 ..

영화의 장르 소개 및 이해 [내부링크]

▷소개 이 글은 영화의 스타일과 본질을 분류하고 이해하는 수단으로써 영화 장르의 의미를 탐구한다. 인기 있는 영화 장르와 고유한 특성에 대한 개요를 제공함으로써 관객이 영화 선호도에 따라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흥분, 웃음, 자기 성찰 또는 탐구를 갈망하든 영화 장르를 이해하면 시청자가 맞춤형 영화 여행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액션 액션 영화는 관객을 전투, 폭발, 심장이 뛰는 추격전으로 가득 찬 짜릿한 세계로 안내한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이 영화는 시청자를 긴장하게 만들고 일상에서 스릴 넘치는 탈출을 가능하게 한다. ▷어드벤처 모험 영화는 종종 미지의 영역에 대한 위험과 매력으로 가득한 대담한 탐험으로 관객을 안내한다. 매혹적인 내러티브를 통해 그들은 경이로..

진격의 거인 : 장르를 넘나드는 불후의 명작 [내부링크]

▷소개 2009년부터 2021년까지 연재 기간 동안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은 이사야마 하지메의 "진격의 거인". 이 만화는 액션, 모험, 드라마를 매끄럽게 혼합하여 파괴 직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끈질긴 내러티브에 독자들을 몰입시킨다. "진격의 거인"은 모든 장르의 팬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으로 만든 매혹적인 요소를 살펴보겠다. ▷위험에 처한 황량한 세계 이 디스토피아 우주에서 인류는 거인이라는 식인 생물에 맞서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거대한 벽에 갇힌 나머지 인간들은 피난처를 찾았지만 외부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이 배경은 절멸의 위협을 받는 세계에서 독자를 감싸는 긴장감과 끊임없는 투쟁을 만든다. ▷복수의 길 단호한 주인공 에런 예거는 거인의 손에 어머니의 끔찍한 죽음을 목격한다. 복수에..

영화 감독의 역할과 영화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소개 영화 감독은 영화를 만들고 실행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이들의 영향력은 사전 제작에서 후반 제작에 이르기까지 영화 제작 과정의 모든 측면에 스며든다. 그래서 영화 감독의 다면적인 역할을 탐구하고 그들이 최종 영화을 완성하는 데 미치는 중요한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비전 및 분위기 설정 영화 감독의 주요 책임 중 하나는 영화의 전반적인 비전과 톤을 설정하는 것에 있다. 그들은 전체 프로덕션을 안내할 창의적인 방향, 스타일 및 분위기를 설정하는 일을 담당한다. 그들의 비전을 통해 감독은 영화에 고유한 시각과 예술적 감성을 부여하여 영화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차별화한다. 이 비전은 영화의 주제 탐색, 정서적 공명, 관객에게 의도된 영향과 같은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게 된다. ▷제작팀과의 협업 감..

애니메이션 만드는 모든 과정 [내부링크]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은 손으로 그린 이미지나 컴퓨터로 생성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움직임의 환상을 만드는 다재다능하고 창의적인 예술 형식이다. 그리고 영화, TV 프로그램, 비디오 게임, 광고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매체이기도 하다.애니메이션 제작은 사전 제작, 제작, 포스트 프로덕션의 세 단계로 진행된다. ▷사전 제작 사전 제작은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로, 애니메이션의 아이디어가 구상되고 제작 준비가 이루어진다. 이 단계에는 시나리오 작성, 캐릭터 및 배경 디자인, 스토리보드 작성 등 몇 가지 주요 활동이 포함된다. 시나리오 작성은 애니메이션의 이야기, 캐릭터, 줄거리를 개괄하는 문서를 만드는 것이다. 시나리오는 애니메이션의 방향과 스타일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

타이타닉 : 사랑과 상실의 영원한 이야기 [내부링크]

▷소개 "타이타닉"은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한 미국의 서사적 로맨틱 재난 영화이다. 1997년 개봉한 이 영화는 1912년 처녀항해 중 빙산과 충돌해 침몰한 타이타닉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상업적인 성공 이 영화는 2억 2천만 달러의 예산으로 제작되어 역대 가장 비싼 영화 중 하나가 되었다. 높은 제작비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엄청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역대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촬영상 등 11 개의 아카데미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등장인물 및 줄거리 영화는 1912년을 배경으로 타이타닉호가 영국 사우샘프턴에서 첫 항해를 시작하면서 시작된다. 배는 당시 가장 큰 배이며 침몰..

미야자키 하야오가 일본 애니메이션에 미친 영향 [내부링크]

미야자키 하야오는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전설적인 인물이며 그가 업계에 미친 영향은 헤아릴수 없을 만큼 크다.감독,애니메이터,각본가로서 그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원령공주'.'이웃집 토토로'등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했다.미야자키 하야호가 일본 애니메이션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그리고 그의 작품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정받고 존경받는 이유는 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스토리텔링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미야자키의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강조이다.그의 영화에는 종종 환경주의,자연의 힘,인간 과꼐의 중요성과 같은 주제를 탐구하는 복잡한 내러티브가 있다.그는 환상적이고 공감할수있는 세계를 만들어 남녀노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할리우드 최고의 영화 5선 추천 [내부링크]

할리우드는 100년 넘게 영화를 제작해왔으면 수년에 걸쳐 수많은 훌륭한 영화가 지속적으로 개봉하고 있다.일부는 문화적 상징이 되었고 다른 일부는 단순히 잊혀지기도 했다.그렇다면 당신에게 최고의 할리우드 영화는 무엇입니까?나에게 최고의 할리우드 영화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다섯작품을 추스려 봤다. ▷대부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의 장대한 범죄 사가는 영화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존경 받는 영화로 남았다.잊을수 없는 장면,상징적인 음악,복잡한 줄거리가 있는 대부는 시간의 시험까지 견뎌낸 걸작중에 걸작이다. ▷쇼생크 탈출 스티븐 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감옥탈옥 이야기는 1994년 개봉 후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희망과 우정이라는 고무적인 주제를 가진 쇼생크 탈출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세계적인 한국 웹툰 : 당신을 위한 최고의 웹툰 안내서 5선 [내부링크]

한국의 웹툰은 독특한 화풍과 매력적인 스토리텔링,다양한 장르 덕분에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한국 엔터테인먼트의 부상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 웹툰의 세계를 발견하고 즐기고 있다.그래서 이번 기회로 삼아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한국 웹툰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신의 탑 장대한 판타지 시리즈는 밤이라는 소년이 친구를 찾기 위해 탑을 오르려고 시도하는것에서부터 전개된다.복잡한 세계관,다양한 캐릭터,입이 떡 벌어지는 반전이 있는 '신의 탑'은 만화 팬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이다. ▷나혼자만 레벨업 액션으로 가득 찬 시리즈는 신비한 사건 이후 놀라운 힘을 얻은 나약한 헌터의 모험을 따라 이야기를 시작한다.멋진 아트워크와 격렬한 전투 장면이 있는 '나혼..

한국 최고의 영화 5선 추천 [내부링크]

한국 영화는 독특한 스토리텔링,대담한 비주얼,뚜렷한 문화적 뉘앙스 덕분에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 영화 산업에 큰 영향을 끼쳤다.액션으로 가득 찬 스릴러부터 감동적인 드라마까지,한국 영화는 모든 영화 애호가를 위한 무언가가 있는것이 분명하다.그래서 관객과 비평가들 모두에게 극찬이 쏟아졌던 영화 5편을 골라 소개해보고자 한다. 1.올드보이 박찬욱감독의 올드보이는 칸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반전 복수극이다.영화는 이유없이 15년 동안 감옥에 갇힌 남자 오대수의 이야기에서 시작된다.오대수는 풀리자마자 체포자를 찾아 복수를 하러 다닌다.폭력적이고 잔인한 주제를 가진 올드보이는 심장이 약한 사람을 위한 영화는 아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신을 두눈 번쩍 띄게 할 걸작임에는 분명하다. 2.기생충 봉준호 감독..

온라인 만화의 독특한 매력과 대중성으로 세계를 제패한 대한민국 웹툰 [내부링크]

한국의 웹툰,즉 온라인 만화는 최근 몇 년 동안 세계적인 현상이 되었다.여기에서는 한국 웹툰의 독특한 매력과 인기,만화계에 미치는 영향과 향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 웹툰의 매력 한국의 웹툰은 독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주요 요소 중 하나는 접근성이다.웹툰은 스마트폰 및 기타 모바일 장치에서 쉽게 읽을수 있어 편리하고 쉽게 소비할수 있다.또한 웹툰은 독자를 끌어들이는 역동적이고 눈길을 끄는 삽화로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한국 웹툰의 인기 한국 웹툰은 최근 한국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신의탑','갓 오브 하이스쿨'등 웹툰의 흥행은 애니메이션,실사 드라마 등 타 매체로 각색되며 그 영역과 관객층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한국..

영화에 대한 이해 : 영화감상 및 분석하는 방법 [내부링크]

영화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엔터테인먼트 형식 중 하나다.고예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든 인디 아트하우스 영화든 영화는 우리를 다른 세계로 이동시키고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하며 인간의 경험을 엿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그러나 영화를 이해하는 것은 그냥 앉아서 쇼를 즐기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 있다.평범한 영화광이든 진지한 영화광이든 영화를 더 잘 이해하고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법을 알리고자 한다. ▷영화의 요소 영화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뉘앙스에 뛰어들기 전에 영화를 구성하는 요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먼저 중요하다.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스토리 : 영화의 네러티브 또는 플롯이다.종종 특정구조를 따라 화면에 펼쳐지는 이벤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등장인물 : 스토리를 진행시키는 사람이나 단체..

키드갱,대한민국 조폭만화중 제일 웃긴 만화?! [내부링크]

키드갱은 신영우작가님이 만드신 한국의 인기만화시리즈다.어떻게 보면 진부해지기 쉬운 조폭 코미디를 재해석해서 에피소드마다 큰 웃음을 준다.개성만점의 캐릭터들도 너무나 매력적이고 여러가지 만화들의 클리셰를 깨부수는 시도들이 깨알같이 개그코드가 결합되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만화다.아무래도 신영우작가 역량이 이 만화를 이토록 대단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키드갱의 특징 철저히 한국인 입맛에 맞는 개그란 평이 있다.개그 만화로 정말 큰 인기를 끌었는데 국산만화중에선 개그만화로 따지면 아직까지도 이정도의 만화를 본적이 없을정도로 대단한 작품다. 다만 몇몇 비판점은 있다.원작만화가 15권이 넘어가면서 스토리의 주역이 되어야 할 아기(철수)의 역할이 없어져갔다는것.전체적인 스토리가 처음엔 좌충우돌 아기양육인줄만 알았는..

스틸러 : 일곱개의 조선통보 , 공무원의 이중생활,도둑잡는 다크히어로 이야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흥미진진한 드라마가 하나 나온것 같다.그것은 바로 스틸러 : 일곱개의 조선통보다.주원이라는 배우는 드라마쪽에는 입지전능한 인물인것 같다.나오는 작품마다 다 재미를 보장시켜주는듯 하다. ▷드라마 개요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서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쳐내는 케이퍼 코믹 액션물이다.2013년 3월 12일부터 스타트한 TvN 수목드라마. ▷드라마 시놉시스 5천년의 찬란한 역사 속,우수한 문화을 일궈 온 대한민국.하지만 현재 우리 문화재 18만여점이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다.그것만해도 속이 타는데...일부 개인들에 의해 불법 밀거래도 부지기수.하지만 법적으로 회수할 방법이 없다.공적으로 못뺏으면 사적으로 털어버리겠다.여기,사라진 문화재를 되찾기..

약한영웅,연시은의 전혀 다른 방식의 싸움 학원물 [내부링크]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일요일에 연재중에 있으며 상당히 인기가 많은 학원물 장르다.2018년부터 연재하고 있으며 지금음 시즌3가 진행중에 있다.어렸을때부터 학원물을 좋아했기에 처음 봤을때 약하디 약해보이는 연시은이 기존의 싸움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싸움을 보여주며 흥미를 끌었다. 스토리 양아치들이 들끓는 은장고등학교.1학년5반의 자칭 짱 최효만은 여자처럼 예쁘장하게 생긴 연시은이 진짜 여자인지 확인해보겠다모 시비를 건다.그러나 연시은의 팔꿈치 반격에 당황하다 책가방 끈으로 손이 묶인채 무릎꿇려지고 기가 꺾일때까지 연시은에게 뺨을 처맞게 된다.겉과 달리 살벌한 싸움방식을 보여준 연시은이 은장고를 넘어 지역 일진 연합과의 다툼까지 점차 세계관이 확장되어가는 학원물이다. 주인공 연시은은 약한 피지컬을 극복하..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실화이야기(영화 리바운드) [내부링크]

2023년 4월 5일에 개봉한 영화다.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가 2012년 제 37회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대회 당시의 실제 이야기를 극화한 감동실화 영화다. 시놉시스 농구선수 출신 공익근무요원 '양현'은 해체 위기에 놓인 부산중앙고 농부구의 코치로 발탁된다.하지만 전국대회의 첫경기 상대는 고교사상 최강의 팀 용산고.팀워크가 무너진 중앙고는 몰수패라는 치욕을 결과를 가져오고 학교는 해체까지 논의하지만 '양현'은 MVP까지 올랐단 고교시절을 회상하며 다시금 선수들을 모은다. 아무도 주목해주지 않는 약체중의 최약체팀을 신임코치와 6명의 선수가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써내려간 8일간의 기적을 담았다.모두가 불가능하다 말할때,우리는 '리바운드;라는 또 다른 기회를 잡는다! 영화에 대한 평가 평론가와 관..

소설이 웹툰화되어 가장 큰 성공을 한 만화(나 혼자만 레벨업) [내부링크]

1.나 혼자만 레벨업 소개 한국 현대 판타지 웹툰.동명의 현대 판타지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웹툰화 했다.10년전 '마수;라는 존재가 나타나 사람들을 죽이며 날뛴다. 그 마수들을 잡는 사람들이 생겨났는데 이들을 '헌터'라고 불렀다.항상 무시당하며 살아왔던 최하급 E급헌터 성진우가 알수 없는 목소리에 '플레이어'라는 세상에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어 S급 헌터롤 각성후 마수들을 해치우며 지구를 구해나가는 내용이다. 2.나 혼자만 레벨업 특징 ①게임과 현실을 융합한 스토리 : 이 작품은 게임 속 캐릭터가 가질만한 능력으로 현실과 융합을 한 독특한 스토리체계를 가졌다. ②액션 요소가 강한 그래픽 : 액션 요소가 많아 캐릭터들의 능력을 표현하는 장면에서 화려한 그래픽이 돋보인다. ③다양한 캐릭터와 긴박감 넘치는..

군만두는 정말 지겹도록 먹었다(영화 올드보이) [내부링크]

영화 올드보이는 2003년도에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작품 중 하나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이 영화는 대한민국의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로 출연진으로는 최민식,유지태,강혜정 등이 있다. 대략적인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납치되어 15년간 고문과 격리 생활을 견디면서도 생존한 최민식이 자신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복수를 시작하는 이야기다.이 복수의 과정에서 철저하게 미스터리와 강렬한 액션 또 의외의 반전과 감동이 효과적으로 조합되어 있다. 조명과 색감,음악,연출,편집 등 다양한 요소들이 탁월하게 조합되었고 아름답고 아픔 인간의 심리를 직접적이면서도 섬세함으로 그려낸다.영화 속의 유지태가 연기한 웅장한 대사들과 그의 신체적인 능력이 놀라울정도라서 많은 이들에게 추억으로 남아있는 작품이다. 대표적..

삼국지의 세계로 내가 간다면?!(용랑전) [내부링크]

일본만화로 1993년 월간 소년매거진에서 연재를 시작했는데 이작품은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고 2023년 기준 3부 8권까지 발매되었다.1부는 37권,2부는 중원요란편 17권,3부는 왕패입국편이다. 현대에 사는 남학생,여학생이 타임슬립을 하면서 과거 삼국지 시대로 빨려들어간다.그래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담았고 국내에선 삼국지가 워낙 인기있는 소설이라 용랑전 역시 큰 인기를 이끌어냈다. 처음 실정은 단순히 '적군'에 있는 소녀를 구해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는 전개였는데 어느순간 역사에 변화를 가져와서 활극을 펼치고 있다.평범한 주인공인 시로가 처음엔 미래인인 이점을 활용해 적을 상대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별의 별 기연을 다 겪고 먼치킨 캐릭터로 바뀐다.파워밸런스가 완전이 붕괴되어 우리가 생각하던 삼국지와 180..

보고 있으면 막힌 속이 뻥 뚤린다(웹툰 참교육) [내부링크]

네이버웹툰에서 월요일 연재하는 학원,액션,풍자만화. 주인공인 나화진이 학교를 옮겨다니면서 스토리가 전개되기때문에 옴니버스형 작품이라고 볼수 있겠다.스토리의 소재 차제가 참신하고 흥미를 끈다.에피소드별로 빌런들이 등장하고 빌런들을 응징하고 개화시킨다.학교폭력문제나,왕따문제,사이비교주 같은 현실에 크게 문제가 된 일들이 여기에서도 나오고 그들을 속시원하게 응징하는 모습에 속이 뻥 뚤린다.그래서 그런지 네이버웹툰에서 월요일 인기 1위,전체 4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에피소드가 워낙에 커뮤니티등에서 논란이 되는 주제들이라 말이 참 많은 만화였다.그리고 대여가격때문에도 말이 많았다.일반적으로 다른 웹툰같은경우에는 편당 대여료가 200원인데 참교육만화만 300원이다.그래서 독자들이 항의를 무지하게 많이 한것으로 안다..

어이가 없는데,일단은 다 봤다(살수) [내부링크]

애초에 이 영화를 볼 생각도 해본적이 없고,개봉한지도 몰랐다.우연하게 유튜브를 보다가 쇼츠동영상에 신현준이 이상한 머리를 하고 국밥을 먹는데 너무 맛있게 먹는것이다.그래서 이거 뭐야?시트콤인가?했는데 그게 바로 영화 살수였다.이런식으로 내 눈에 들어왔다는것은 나와의 인연이 있는 영화이기에 바로 영화를 감상했는데,일단은 너무 어이가 없다. 그보다 먼저 이 영화의 장르가 액션,무협,사극이라고 하는데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이 영화의 장르는 블랙코미디다.뭔가 어설픈 연기자들의 연기.분명 시대극인데도 불구하고 현대극을 보는듯한 연기자들의 말투.뭔가 시트콤을 보는듯한 카메라구도나 장소 등등.암만봐도 감독은 살짝 꼬아서 블랙코미디로 만들려고 한것 같다. 영화의 주연은 신현준,이문식님인것만봐도 코미디 장르가 틀림..

고맙다,사랑해줘서...(너는 내운명) [내부링크]

박진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전도연,황정민이 주연을 한 2005년작 눈물 질질 나게 만드는 영화다.모티브는 2002년 벌어진 여수의 에이즈사건이라고 한다. 서른 여섯살의 노총각의 인생이 드디어 사랑이 나타났다.하지만 그녀는 처음에 그 남자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지만 남자의 진심에 감동하여 결국 받아주었다.하지만 행복한 순간도 잠시 그녀에게는 잊지 못할 과거가 있었다.혼자서 힘들어하는 여자를 위해 남자는 자신의 모든것을 처분하였지만,여자는 편지 한통만 남기고 떠난다.그리고 얼마후 그녀는 에이즈에 감염되었다는 청천벽력같은 이야기를 듣게 된다.하지만 이 남자는 그런건 아무 상관이 없다.그녀가 아플까봐 너무 걱정만 된다.곁에 있어주고 싶다.모두가 그녀를 포기하라고 하지만 이 남자는 그녀 없으면 한시도 살수 없다...

대한민국 무협의 자존심(용비불패) [내부링크]

연재 당시 여태껏 우리가 겪었던 무협의 상식을 뒤흔든 비상식으로 신선하게 다가와 최고의 무협만화라는 호칭을 아직까지 달고 있는 전설적인 만화다.스포츠 신문이나 일간지에 연재되는 무협만화 따위와는 비교가 안된다.그런것들을 보다가 용비불패를 보면 진짜로 눈에서 눈물이 난다.전체적으로 보자면 압도적인 캐릭터성과 연출,작화,본편의 내용을 해치지 않는 적절한 개그 등등.어느것 하나 흠잡을데가 없을만큼 밀도가 높고 배경묘사도 정말 세세하다. 대략의 줄거리는 현상금 사냥꾼 용비가 모종의 음모가 얽힌 무림사인 금화경 사건에 얽히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아냈다.하지만 금화경은 스토리의 전체를 관통하지만 비중자체는 전혀 크지 않다.오히려 용비의 과거사를 비롯하여 주변 인물들의 개인사가 더욱 크게 부각되는게 이 작품의 백미중..

죽기전에 담배 한대정돈 괜찮잖아?!(신세계) [내부링크]

2013년에 개봉한 갱스터 느와르 영화.당대 내놓으라는 배우들이 다 출연을 했고 흥행도 성공하고 유행도 남긴 영화다. 경찰청 수사기획과 강과장(최민식)은 국내 최대 범죄조직인 '골드문'이 세력을 점차 확장시키자 신임 경찰 이자성(이정재)에게 잠입 수사를 지시한다.그리고 8년뒤 이자성은 골드문의 2인자이자 그룹실세인 정청(황정민)의 오른팔이 된다.검찰 수사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은 골드문 회장 석동출은 갑작스럽게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이에 강과장은 후계자 결정에 직접 개인하는 '신세계'프로젝트를 설계한다.석동출사망으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온 정청은 8년전, 고향 여수에서 처음만나 지금까지 친형제처럼 함께한 이자성에게 강한신뢰를 보낸다.작전을 위해 이자성을 배려하지 않고 계속해서 목을 조이는 강과장.시시각각 신..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달콤한 인생) [내부링크]

김지운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2005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느와르 영화.김지운의 영화가 그렇듯 감상하고 난 후 후폭풍이 꽤 센 영화 중 하나며 덕분에 2차시장에서 흥행했고 골수팬들을 다수 확보한 작품이다. 이병헌의 연기력은 두 말 할것도 없이 최고다.정말 압도적인 연기를 보여준다.느와르 영화답게 군데군데 액션신이 아주 일품이고 특히나 인상적이였던건 이병헌이 한남대교에서 시비걸던 양아치와 싸우는 장면이나 폐창고에서 12대1로 싸우던 액션 씬은 별미중의 별미다. 명대사도 아주 많이 나왔는데.특히 이병헌이 갖은고생해가며 김영철앞에 다시 썼을때의 대사들이 인상싶다. "저한테 왜 그랬어요?말해봐요.저한테 왜그랬어요.?","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아니 그런거 말고,진짜 이유를 말해봐요.저 정말 모르겠..

어떻게 이런 만화를 그리지?(호랑이형님) [내부링크]

처음에 이 만화를 접했을때 '와...호랑이 실감나네?'했던 기억이 난다.네이버 웹툰의 대표작 중 하나이고 엄청난 판타지 스케일로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할수 밖에 없는 작풍을 가졌다. 기존의 선과 악의 캐릭터가 확실한 판타지만화와는 달리 호랑이형님 선과 악이 모호하다.우리가 선이라고 생각했던 캐릭터도 사실은 사악한 면모를 보이기도 하고,악당이라고 생각하고 봤는데 그 악당도 당위성이 존재하는 캐릭터였다.추이라는 캐릭터만 봐도 처음에 산군과의 대결을 할때 무조건 악당이다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동족을 아끼고 약한자를 해치지 않는 진정한 지도자상이였다.그리고 독자들에게도 엄청난 인기가 있는 캐릭터였기도 하고.이렇게 입체적인 캐릭터를 구축한다는거 자체가 작가의 생각이 깊고 작가의 작풍이 엄청나고 깊이가 있다는 반증일..

내가 임마?어?너그 서장이랑 마?어?사우나도 가고?어?(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내부링크]

2012년에 개동한 윤종빈 감독의 영화다. 최민식,하정우 주연으로 장르는 범죄 액선 느와르.청소년 관람불가인데도 불구하고 470만명정도 관객 동원이 된 흥행영화다. 영화의 즐거리는 1980년대 부산이 배경이다.부패 공무원 출신으로 건달도 민간이도 아닌 반쪽짜리 건달 최익현(최민식)이 깡패들과 결탁하여 전성기를 맞다가 6공시절에 접어들어 범죄와의 전쟁 기간을 거치며 이들이 서로 적으로 변하고 살아남기 위해 서로 죽이려드는 과정 등을 그린다. 장르는 느와르인데 막상 내용을 까고 보면 블랙 코미디스러운 연출을 많이 했다.발랄한 배경음이나,최민식이 연기하는 최익현의 끝간데 없는 비열함도 영화의 씁쓸한 냉소적 유머에 크게 한몫한다.그래서 영화를 보고 나면 뭔가 개운치 않은 느낌이다. 이 영화는 명대사가 진짜 많다..

액션 느와르의 정점??!!(웹툰 광장) [내부링크]

네이버웹툰에서 2020년 9월에 연재를 시작하여 2021년 10월에 완결이 된 만화다.개인적으로는 본 웹툰중에서는 액션 느와르의 정점이라고 생각한다.빠르고 시원시원한 전개로 영화화도 기대하고 있다. 작중에 배경으로 광장전투가 있다.15년 전에 서울에 조직들이 서열정리하고 관리하기 위해 이들과의 유착이 있는 정부 관계들이 제공해준 광장에서 각 조직의 대표들을 내보내 서열을 가렸던 것.그리고 그곳에서 살아남아 현재까지 명맥을 잇는 조직이 작중 현재 사업체로 위장해서 나오는 조직이다. 본작의 주인공은 남기준인데,이런 광장전투에서 넘버원이었으나.현재는 조직생활을 은퇴하고 주류배달업에 종사하고 있다.조직을 은퇴하는 과정에서 다리 신경을 잘렸는지 절뚝절뚝된다.그리고 그의 동생 남기석은 현재 조직에서 2인자급으로 활..

최악의 연쇄살인마(악마를 보았다) [내부링크]

2010년에 개봉한 대한민국 스릴러 누아르 영화. 연쇄살인범 장경철(최민식)에게 약혼녀를 잃은 김수현(이병헌)이 잔혹한 복수를 행하려 하고, 만만치 않은 적수를 만난 살인마의 반격으로 광기로 치달아간다는 내용의 영화. 처음에 이 영화를 봤을때 경악을 금치 못했다. 제한상영가 판정을 2번이나 받을 정도로 인육을 먹는 장면이나 사람의 시체토막을 바구니에 집어던져 넣는 장면 등 도가 지나친 면이 많다. 그래도 서양 슬래셔에 비하면 수위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워낙 연기자들의 연기가 연기 아닌 거같이 잘해서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을듯한 공포와 더불어 최민식에 대한 섬뜩함 때문에 이병헌에게 감정이입이 저절로 된다. 특히 영화 마지막에 최민식을 처단하고 나오면서 이병헌이 웃음과 울음이란 상반된 감정을 동시에 연..

상태야 잘 지내고 있냐??(만화 짱) [내부링크]

1996년에 연재를 시작해서 2014년에 단행본 74권을 끝으로 막을 내린 만화 짱.진짜 학창시절에 이 만화가 나오고 너무 재미있어서 받은 용돈 쪼개가며 단행본을 사서 모았던 기억이 있다.주인공 현상태는 분명 나보다 형이었는데 내가 30대가 훌쩍 지나도 고3이었다.그게 조금 부럽긴 하다. 동시대에 국내 만화 중 열혈강호와 더불아 최고의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짱이라는 단어를 이슈가 되게끔 퍼뜨린 만화이기도 하다.단행본이 르네상스시대였던 90년대부터 그나마 활발했지만 침체기가 보였던 2000년대 중반을 지나 완전 사장되어 죽다시피 한 2010년대를 모두 관통하는 한국 출판 만화의 자존이라고 칭할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작가가 인천 출신이기때문에 모든 만화의 주무대는 인천이다.인천 사람이라면 친숙한 지명..

내가 믿는것도 믿을수 없다(무간도) [내부링크]

개인적인 느와르의 정점이라고 생각하는 무간도. 양조위,유덕화 주연으로 2003년에 개봉했고 무간도시리즈중에 1편이고 가장 수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이다.각자 부여받은 역할을 두사람이 수행하면서 같은 덫에 빠지게 되고 그걸 어떻게 헤쳐나오는지를 그리고 있다. 경찰의 스파이가 된 폭력조직원.폭력조직의 스파이가 된 경찰.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이 송두리채 바뀌어버린다.무간지옥!무간지옥에 빠진자는 죽지 않고 영겁의 고통을 받는다.불교에서 말하는 18층 지옥중 제일 낮은곳이 바로 무간지옥.가장 고통이 극심한 지옥을 말한다.이들은 무간지옥에서 벗어날수 있을까? 무간도는 워낙에 수작이라 할라우드에서 디파티드라고 리메이크가 된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맷 데이먼이 주연으로 나온다.이 작품은 7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감..

민백두 유니버스의 시작(독고) [내부링크]

한국의 학원액션물.스토리는 Meea,작화는 백승훈.그들은 독고를 시작으로 수많은 학원액션물을 만들어내고 성공시킨다.그래서 민백두 유니버스라고도 부른다. 독고의 줄거리는 왕따를 당하던 형의 죽음으로 한 가정이 완전히 파괴된다.참을 수없는 울분을 느낀 동생은 모든걸 되갚아주려고 학교에 형을 가장해 다니게 된다.그리고 형의 죽음에 대한 진실들을 하나둘씩 알아가고 일진회를 하나씩 박살내기 시작한다. 이 만화의 주인공은 강혁인데 추후에 몇년후의 이야기를 다룬 블러드레인에선 형사로 나온다.민백두 유니버스의 이정우와 함께 양대산맥으로 독고시리즈의 주인공이다.독고는 독고외에 형의 복수를 끝내고 1년뒤의 이야기인 독고2,독고2가 끝나고 1년후인 독고3,중학교때 이야기를 다룬 독고 리와인드 등이 있지만 스토리의 흡입력이나..

수아야, 너는 언제 제대하냐?(뷰티풀 군바리) [내부링크]

2015년부터 연재를 한 것으로 알고 있으니까 햇수로는 9년째 되는 장수만화다. 여자도 군대를 가는 지금 우리가 사는 세계와는 다른 세계관의 만화이고 대학생인 정수아가 의경에 입대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일단 기본적으로 케릭터들이 너무 이뻐서 눈에 확 들어온다. 그리고 거기다가 군대 관련 만화이니까 작가분이 정말 똑똑하게 타게팅을 잡은 것 같다. 수아가 훈련병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병장이 되었고 중대 수인을 하고 있다.이제 진짜 제대가 얼마 남지 않았고 아마도 제대를 하면 만화는 끝나지 않을까? 초반 이경때와 일경 때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꽤 재밌는 에피소드들로 개꿀잼이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수아가 상경이 되고 수경이 되니까 같은 일들이 반복돼서 나오다 보니 아무래도 소재 고갈이 된 모양? 재미..

벼락 끝에 선 두 인생의 처절한 혈투(주먹이 운다) [내부링크]

2005년에 개봉했던 류승완 감독이 영화. 최민식, 류승범이 주연으로 내세웠던, 정말 당시에 영화를 보고 울컥한 마음이 오랫동안 지속됐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왕년에 복싱스타였던 강태식(최민식)은 현재 길거리에서 매 맞아주면서 돈을 벌고 있다. 도박으로 진 빚과 공장의 화재로 인해 가진 것을 모두 날리고 생계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거리에 나선 것이다. 그리고 생양아치인 유상환(류승범)은 패싸움과 삥뜯는게 주특기이자 하루일과. 어느 날 큰 패싸움에 휘말려 소년원이 수감되는데 거기에 세 권투부 짱과 한판 싸움을 벌이고 독방에 갇히는데 권투에 자질이 있음을 한눈에 알아본 교도주임에 의해 권투를 배우게 된다. 그리고 둘은 막다른 벼랑 끝 인생에서 물러설 수 없는 신인왕전 결승전에 서로 붙게 된다. 대략 스토리..

Crazy for you!(슬램덩크) [내부링크]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너에게 가고 있어. -우리 함께 한 맹세 위해 모든 걸 걸 수 있어. 슬램덩크는 나의 학창시절 최고의 만화 중 하나였다. 농구라는 스포츠를 좋아하게 해 줬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협동심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해 줬고, 열정과 노력으로 하지 못할 일이 없다는 긍정의 힘을 줬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지만 그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불꽃남자 정대만. 인기투표하면 항상 정대만이 1위던데, 아무래도 공감이 많이 가는 캐릭터라서 그런 것 같다. 중학교 때는 대회 MVP를 할 정도로 알아주는 도내 넘버원 가드였지만, 고등학교 와서 이런저런 이유로 방황하다 다시 농구를 시작해서 예전만큼의 체력은 아니지만 정신력으로 농구하는 모습에서 캐릭터의 묘한 감동과 울림을 느꼈다.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