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ter의 등록된 링크

 blues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8건입니다.

2021 노동법 변경 체크 [내부링크]

2021 노동법 변경 체크 매년 해가 바뀌게 되면 변경되어 적용되는 노동법을 체크해야 합니다. 오늘은 개정되는 것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을 중심으로 몇 가지만 체크해 보겠습니다. 직장..

새만금 동서도로 개통 위치 [내부링크]

새만금 동서도로 개통 위치 오늘은 새롭게 개통한 도로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간척지인 새만금을 가로로 연결하는 동서도로가 완전 개통하였습니다. 2015년 착공하여 2020년 11..

발왕산 스카이워크 케이블카 이용요금 [내부링크]

발왕산 스카이워크 케이블카 이용요금 용평스키장에 새로운 관광명물이 생겼다는 소식 입니다. 절벽이나 높은 산에 위치한 곳에 많이 건설하는 스카이워크 인데요 오늘은 이용방법과 요금, 운영시간 등에 대해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PC를 교체하거나 프로그램을 모두 밀고 새로 설치하게 되면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작업 환경을 셋팅하게 됩니다. 국민메신져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는 꼭 해야하..

2020 수능등급컷과 수능성적표 보는 법 [내부링크]

2020 수능등급컷과 수능성적표 보는 법 현재 고등학생이거나 수험생이라면 수능등급컷과 성적표 보는 법에 대해서 알고 있겠지만, 30대 이상의 분들은 요즘 성적표가 많이 생소할 것입니다. 대학에 합격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win10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win10 블로그를 운영하면 사진 편집을 자주 하게 됩니다. 포토샵 같은 고급 프로그램을 배웠다면 좋겠지만 초보들이 접근하기에는 높은 벽이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사진 편집을 할..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주차요금 안내 [내부링크]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주차요금 안내 대한민국의 역사 체험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곳중에 국립중앙박물관 만큼 좋은 곳도 없을 것입니다. 최근에 이순신 장군님에 관한 자료를 다시 찾아보다가 우리나라 역사에..

시흥거북섬 웨이브파크 요금 위치 안내 [내부링크]

시흥거북섬 웨이브파크 요금 위치 안내 시원한 바다에서 거대한 파도위를 자르듯 서핑을 타는 모습은 외국 영화에서 많이 보았던 장면 입니다. 우리나라 바다는 파도가 높지 않아서 실제로 서핑을 즐기는 데에는..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내부링크]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여러 은행들 중에 주거래 은행으로 어디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주로 거래하는 은행에서 세금과 매달 지출되는 각종 공과금 등이 자동이체 되도록 신청해두고 있을 것입니다...

환경미화원 연봉, 채용, 근무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환경미화원 연봉, 월급, 근무시간 알아보기 과거에는 직업에 귀천이 있다고 여겨 더럽고 힘든 일은 피해었는데 최근 뉴스에서 화재가 되고 있는 것이 환경미화원 채용 경쟁률 입니다. 특정 지역에서는 수백대 일..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예치금 평형별 정리 [내부링크]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예치금 평형별 정리 저는 부동산에 대해서 관심이 거의 없는 사람중에 하나 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급등하는 집값들과 부동산 대책 소식을 접하면서 잘 모르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동안 부..

강화도 루지 타는곳 가격 안내 [내부링크]

강화도 루지 타는곳 가격 안내 강화도 여행을 가면 필수 코스로 루지를 타봐야 합니다. 무동력 카트라이더를 타고 경사면을 달리는 것으로 전국에 여러곳이 생기기 시작한 재미있는 경험입니다. 비나 눈이 올때를..

RCEP 뜻 출범 국가 vs TPP FTA [내부링크]

RCEP 뜻 출범 국가 vs TPP FTA 우리나라가 11월15일 새로운 경제 협정 체결에 합의 했습니다. RCEP 알쎕으로 불리는 것으로 세계최대 규모의 FTA 체결 협정이라고 합니다. RCEP의 뜻은 무엇이며 참여한 국가들 등..

서울역사 박물관 입장료 주차장 안내 [내부링크]

서울역사 박물관 입장료 주차장 안내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은 세계어느 도시 못지않은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서깊은 전통문화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서울을 찾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에게..

2020 마스터스 골프 실시간 중계방송 보기 [내부링크]

2020 마스터스 골프 실시간 중계방송 골프를 실제로 즐기는 사람이나 그렇지 않고 TV로 시청만 하는 분들 모두 관심있게 지켜보는 경기인 마스터스 대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년 한시즌이 끝나갈때 챔피언을..

군산 선유도 여행코스 안내 [내부링크]

군산 선유도 여행코스 안내 2017년 새만금방조제와 고군산군도 4개섬 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를 연결하는 도로가 개통된 이후에 변산반도 새만금 선유도를 당일치기로 여행다녀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직장인들에게 월급에서 매달 빠져나가는 4대 보험은 세금처럼 아깝기만 한 돈입니다.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강제로 가입시키는 노후대비 보험으로 현재는 만65세..

대둔산 케이블카 운영시간 탑승요금 안내 [내부링크]

대둔산 케이블카 운영시간 탑승요금 안내 우리나라는 곳곳에 가볼만한 곳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해외여행길이 막힌 요즘 조용한 곳을 찾아서 국내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대전광역..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 주차장 안내 [내부링크]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 주차장 안내 매년 가을이 되면 경복궁 야간개장을 하여 많은 분들이 찾게 됩니다. 사람이 너무 많이 몰려서 멋진 사진을 찍고 싶은데 배경에 걸려 다툼이 일어나기도 했었지만 올해는 입장..

유상증자, 무상감자, 무상증자, 유상감자 뜻과 의미 [내부링크]

유상증자, 무상감자, 무상증자, 유상감자 뜻과 의미 주식투자를 하면서 평소에 듣지 못했던 생소한 단어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자본을 늘리거나 줄이는 것을 뜻하는 증자와 감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파주 문산 고속도로 소요시간, 통행료 안내 [내부링크]

파주 문산 고속도로 소요시간, 통행료 안내 경기도 북쪽은 인구는 많은데 북한에 막혀 있어서 섬으로 생각될 정도로 모든 것이 정체된 지역입니다. 큰길이 없어서 곳곳에서 빚어지는 교통체증이 심한데 11월7일부..

미국 썸머타임 주식개장 시간 비교 [내부링크]

미국 썸머타임 주식개장 시간 비교 Summer time 서머타임제도는 미국에서 1918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3월 첫째 주부터 11월 첫째 주까지 한시간 앞으로 당겨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낮 시간이 긴 여름철 동안에 효..

한라산 등반코스 소요시간 안내 [내부링크]

한라산 등반코스 소요시간 안내 늦가을에 방문한 한라산의 날씨는 등산을 시작하기 전부터 쌀쌀했으며, 산 정상에는 어마어마한 바람이 불어 사람이 서있기도 힘들 정도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한라산..

티볼리 에어 가격표 안내 [내부링크]

티볼리 에어 가격표 안내 SUV차량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쌍용자동차에서 최근 밀고 있는 티볼리 에어는 기존 티볼리 보다 조금더 크게 만들어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인 소형SUV 입니다. 동급의 차량들 보다 더 크..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일정 안내 [내부링크]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일정 안내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끝나고 가을야구가 시작 되었습니다. 2020시즌 프로야구는 무관중으로 치뤄지고 있어서 현장에서 가을야구 열기를 맘껏 느끼지 못하는 점이 아쉽습..

휴대폰 번호보호서비스 안내 SKT, KT, LGU [내부링크]

휴대폰 번호보호서비스 안내 기술이 발달하면서 타인인 속이는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모든 개인정보가 들어가 있는 휴대폰을 분실하여 명의를 도용 당하거나 불법메시지를 통한 스미싱을 방지하기..

코나 전기차 가격표 안내 [내부링크]

코나 전기차 가격표 안내 요즘 현대자동차에서 가장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코나 전기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배터리에서 불이나는 것 때문에 이슈가 많이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이마트 휴무일 11월 안내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11월 안내 2020년도 달력 2장이 남게 되는 11월이 찾아 왔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간절기에는 실내 습도조절을 알맞게 해야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은 시국에 감기에 걸리게 되..

제주 버스시간표 안내 노선검색 [내부링크]

제주 버스시간표 안내 노선검색 해외여행길이 막힌 지금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은 제주도가 유일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언어때문에 현지에서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지만, 제주도는 버스..

쌍용양회 배당금과 주가 상황 [내부링크]

쌍용양회 배당금과 주가 상황 쌍용양회는 시멘트사업을 하는 업체로 국내 시멘트 업계 시장점유율 상위권으로 레미콘 사업을 하는 쌍용레미콘의 최대 주주 입니다. 사업을 하는 지역은 강원도 동해시와 영월군 등..

여자골프 실시간 스코어 KLPGA 레이디스 클래식 [내부링크]

여자골프 실시간 스코어 KLPGA 레이디스 클래식 어느덧 2020시즌 골프시즌도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올해의 KLPGA 모든 대회는 무관중으로 치뤄지면서 갤러리로 현장 참관을 하지 못해서 그런지 중계..

코리시거 연봉과 성적 FA 계약 [내부링크]

코리시거 연봉과 성적 FA 계약 이번시즌 LAD의 타격의 중심은 코리시거 선수 입니다. 다저스가 강팀인 이유는 매년 새로운 신인 선수와 활짝 꽃피우는 선수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지난시즌에는 코디밸린저가 리그..

백덕산 최단 등산코스 안내 주자장 [내부링크]

백덕산 최단 등산코스 안내 주자장 강원도 평창군의 백덕산 늦가을 산행을 다녀 왔습니다. 해발 1350m로 제법 높이가 있는 산으로 최단거리 등산코스와 주차장 위치 그리고 주변 맛집인 안흥찐빵마을 방문기까지..

병역명문가 조건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병역명문가 조건 신청방법 안내 병역명문가란 3대 즉 조부와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합니다. 대한민국은 국민은 국방, 납세, 교육, 근로 4대 의무가 있습니다. 이중에..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방문기 [내부링크]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방문기 천안 목천동에서 업무 미팅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중간에 시간이 붕떠버리는 일이 발생 했습니다. 스마트폰 지도 검색을 해보니 바로 근처에 독립기념관이 있어서 학창시절 수학여..

속리산 등산코스 안내 단풍절정 [내부링크]

속리산 등산코스 안내 단풍절정 우리나라 가을 단풍 중에 첫번째로 꼽히는 속리산을 다녀 왔습니다. 몇 십년전 수학여행 이후 오랜반에 방문했는데 기억속에 있던 법주사의 대웅전과 대형 불상은 잘 있었고, 정..

수면내시경 비용 직장인 건강검진 후기 [내부링크]

수면내시경 비용 직장인 건강검진 연말쯤 되면 꼭 해야되는 것중에 하나가 직장인 건강검진 입니다. 사무직은 2년마다 한번씩 받으면 되는데 느낌상으로는 매년 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수면내시경을 받은 후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옵션 안내 [내부링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옵션 안내 쉐보레에서 오랜만에 가격과 디자인이 경쟁력 있는 사고 싶어지는 차량이 나와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영어로 Trail-Blazer로 개척자, 선구자라는 뜻..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표 인상 안내 [내부링크]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 인상 안내 요즘에는 물건을 구입할때 대부분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재를 할때보다 보다 구입한 물건이 도착하는 택배를 받을때가 기분이 더 좋습니다. 국내 택배는 하..

화물차 안전운임제 운임표 안내 [내부링크]

화물차 안전운임제 운임표 안내 국토교통부에서 고시하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적용되는 안전운임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화물차를 운행하는 분들의 최저임금이라고 할 수 있는 안전운임은 2020.1.1부터 본..

농협 하나로마트 영업시간 휴무일 안내 [내부링크]

농협 하나로마트 영업시간 휴무일 안내 우리 주변에는 많은 마트들이 있습니다. 많은 곳 중에 우리나라 농산물을 주로 판매하는 농협의 하나로 마트가 가까이 있으면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마트를 방문하..

샐러디 메뉴종류와 가격안내 [내부링크]

샐러디 메뉴종류와 가격안내 대한민국은 이제는 먹을꺼리가 부족한 것을 걱정하지 않고 건강한 먹꺼리를 찾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건강식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채식위주의 식단인데요 현재 샐러드 전문..

라이브커머스 종류와 운영방식 차이점 [내부링크]

라이브커머스 종류와 운영방식 차이점 언제나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할때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큰 기회가 생기기 마련 입니다. 최근 소비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쇼핑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점점..

유연근무제 1인당 최대 520만원 지원 [내부링크]

유연근무제 1인당 최대 520만원 지원 2018.3.20일 근로기준법이 개정되면서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은 사업장 규모별로 주52시간 근무제를 도입하여 시행이 확대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재택..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벌금 안내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벌금 안내 몇년이 지난 후에 2020년을 추억하면서 우리때는 말이야 마스크 쓰고 일도하고, 운동도 하고, 식당에 밥먹으로 가기도 했다고 말할것 같습니다. 일년동안 마스크를 쓰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홈페이지 안내 2020년 연초부터 시작된 감염병 사태가 연말이 다되도록 진정되지 않고 점점 확산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해외상황도 조금 잡혀가는듯 하다가 처음보다 더 크게 번지고 있..

출입자명부 양식 엑셀 다운로드 하세요 [내부링크]

출입자명부 양식 엑셀 다운로드 이제는 식당이나 휴게시설, 스포츠시설 등을 방문하게 되면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자영업을 하고 있는 분들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서로..

2020 기아자동차 10월 판매조건과 할인 이벤트 안내 [내부링크]

2020 기아자동차 10월 판매조건과 할인 이벤트 안내 어느듯 아침저녁으로 찬바람 때문에 춥다는 말이 입밖으로 나오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매년 10월 쯤이면 우니라나는 야외활동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날씨가 계..

LH 전세임대주택 자격 안내 [내부링크]

LH 전세임대주택 자격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제임대주택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은 서울과 수도권에 인구가 점점 집중되면서 저소득층이나 사회 초..

미국대선 일정과 역대 대통령 선거결과 [내부링크]

미국대선 일정과 역대 대통령 선거결과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미국 대통령 선거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남은 주요 일정들을 살펴 보면서 엄중한 코로나 시국을 극복할수 있을..

크롬 검색기록 쿠키 삭제 방법 [내부링크]

크롬 검색기록 쿠키 삭제 방법 어느때 부터였는지 MS 익스플러러 보다 구글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PC와 폰을 연동시키는 것이 편리하여 더욱 많이 사용하게..

횡성루지 체험장 가격 운영시간 [내부링크]

횡성루지 체험장 가격 운영시간 통영에 루지가 처음 생겼을때 우연히 근처에 갔다가 타볼수 있었습니다.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때라 유명하지 않아서 줄을 길게 서지 않아도 되었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1해리는 몇 미터 ? 海里 Nautical mile [내부링크]

1해리는 몇 미터 ? 海里 Nautical mile 사람은 자신이 태난 곳의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래서 각 문화권 마다 사용하는 길이, 속도, 무게 단위가 다릅니다. 오늘 알아볼 해리 단위는 바다에서 길이를..

제천 힐데스하임CC 라운딩 후기 그린피 캐디피 [내부링크]

제천 힐데스하임CC 라운딩 후기 그린피 캐디피 무더고 매일 비가 내리던 여름이 끝나고 야외활동하기 너무나 좋은 가을이 되었습니다. 골프를 즐기는 분이라면 가을 라운딩은 천국에 가는 기분일 것입니다. 폭식..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 정리 [내부링크]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 정리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자동갱신 재발급 되어 우편으로 왔네요. 요즘 신용카드는 번호가 뒷면에 인쇄되어 있군요 이걸 내가 쓰는건지 안쓰던 건지 헷갈리네요. 옛날에는 현금을..

이마트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특별한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친지들을 오랜만에 만날수 있는 명절이 사람과 사람간의 접촉을 피하기 위하여 조용하고 차분하게 지나갔습니다. 아쉬운..

기아 카니발 가격과 옵션 종류 9인승 11인승 [내부링크]

기아 카니발 가격과 옵션 종류 9인승 11인승 카니발은 대안이 없는 아빠차 입니다. 가족구성원이 3인 이상만 되도 한번씩은 고민하게 되는 차량 입니다. 현재 TV광고도 X세대와 Y세대가 만나 Z세대 함께하는 차로..

반올림 피자샵 메뉴 추천 가격 안내 [내부링크]

반올림 피자샵 메뉴 종류와 가격 안내 옛날부터 많이 시켜 먹었던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매장들은 요즘은 가격이 많이 비싸서 잘 안시켜 먹게되는것 같습니다. 집 주변에 핫한 반올림 피자샵이 있어서..

요양원 입소자격 안내 [내부링크]

요양원 입소자격 안내 초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누구나 나이가 들고 노인이 되며 거동이 불편해 지기 시작합니다. 이럴때 누군가의 돌봄이 필요해지는데 이제는 가족이 부양 의무를 모두 책임지기는 힘든 시절이..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간단정리 [내부링크]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간단정리 전세로 살고 있거나 계약 만료되어 새로운 곳으로 옮겨야 할때 집주인에게서 전세보증금을 돌려 받지 못하지는 않을까 걱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템파베이 최지만 선수의 연봉과 성적 [내부링크]

템파베이 최지만 선수의 연봉과 성적 템파베이 레이스에서 뛰고 있는 메이저리그 최지만 선수에 대한 소개 입니다. 2010년 고등학생 신분으로 KBO드레프트를 건너뛰고 메이저리그 시에틀 매리너스와 계약하며 미..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안내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안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은 부동의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 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삼성전자를 포트폴리오에 넣지 않는 경우는 드물정도로 국민주식 입니다. 오늘은 배당금을..

증여세 면제한도액 안내 [내부링크]

증여세 면제한도액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군가에게 재산을 줄때 내는 세금인 증여세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증여세란 타인으로 부터 재산을 증여받은 경우에 그 재산을 증여 받은 자가 부단하는..

농지연금 가입조건 안내 [내부링크]

농지연금 가입조건 안내 우리나라 농촌인구는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으며 노령화되는 것도 심각한 문제 입니다. 오늘은 농촌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분들이 알면 좋은 제도인 농지연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

현고학생부군신위 지방에 쓰는 한자 [내부링크]

현고학생부군신위 지방에 쓰는 한자 평상시와는 다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차례를 어떻게 지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이 명절을 맞이하여 한곳에 모이는 전통도 코로..

곤지암 화담숲 입장료 안내 [내부링크]

곤지암 화담숲 입장료 안내 곤지암 스키장은 LG 그룹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른 곳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관리를 잘 해서 설질이 좋고 사람이 많아도 리프트 회전율이 좋은편입니다. 스키장을 여름에..

쑥부쟁이 꽃말과 전설 그리고 서정주 시한편 [내부링크]

쑥부쟁이 꽃말과 전설 그리고 서정주 시한편 쑥부쟁이는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많이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주말에 집근처 공원을 산책하다가 소박하게 피어있는 미국쑥부쟁이 꽃을 보고 가까이 다가가 사진을 찍었..

자동차검사 예약과 비용 정보 [내부링크]

자동차검사 예약과 비용 정보 2년에 한번씩 해야되는 자동차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 예약하는 방법과 비용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사람이 여러명 모이는 곳을 피하기 때문에..

피자알볼로 메뉴 종류와 가격 [내부링크]

피자알볼로 메뉴 종류와 가격 집근처에 피자 알볼로 매장이 있는 것을 최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맛과 가격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난 피자라서 꼭 한번 주문해서 먹고 싶었는데 전화로 주문하고 찾으러 가도 될..

르노 트위지 가격과 장단점 [내부링크]

르노 트위지 가격과 장단점 앞으로 신차를 구입할때는 전기차를 먼저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유럽에서는 정부정책으로 내연기관 자동차를 판매하지 못하게 하는 계획을 발표하고 있어서 우리나라보다 훨씬 다양한..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실업급여 신청하기 [내부링크]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실업급여 신청하기 최근에 많은 회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살아남는 것이 목표인 곳도 많습니다. 그래서 자의, 타의로 이직을 하게 되는 근로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때 이직을 하는..

배달의민족 폰트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폰트 무료 다운로드 오늘은 컴퓨터 등을 사용할때 꼭 필요한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와 공짜로 배포하는 것은 무엇이든 환영입니다. 특히나 글씨체 때문..

다르빗슈 연봉과 성적 시카고 컵스 [내부링크]

다르빗슈 연봉과 성적 시카고 컵스 일본과는 가위바위보다 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죠. MLB에서 직접적인 경쟁 관계에 있지 않는 선수들이지만 요즘 일본 출신 투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버스전용차로 가능차량과 범칙금 정리 [내부링크]

버스전용차로 가능차량과 범칙금 정리 추석, 설날과 같은 명절이나 여름휴가철 등과 같이 고속도로에 차량이 많이 나왔을때 꽉 막힌 도로에 갇혀 있다면 언제 목적지에 도착할지 알수 없어서 짜증이 밀려오게 됩..

르노 조에 가격 견적서와 카달로그 [내부링크]

르노 조에 가격 견적서와 카달로그 오늘은 유럽에서 잘 팔리고 있다고 하는 르노 삼성의 전기차인 조에의 가격과 모델종류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국민차 사이즈의 작은 차로 처음 차를 구입하는 젋은 세대나..

귀농 정착지원금 안내 귀촌종합지원센터 [내부링크]

귀농 정착지원금 안내 귀촌종합지원센터 대한민국의 인구는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는데, 수도권에 밀집된 인구 때문에 도시에서의 삶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쟁이 덜한 농촌으로 내려가는 것을 꿈..

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법 간단히 해결 [내부링크]

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법 간단히 해결 나이가 40대 이상인 분들은 컴퓨터를 처음 접했을때 도스를 쓰던 시절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다가 윈도우와 마우스 사용이 일반화 되면서 클릭클릭이익숙한 컴퓨터 사용방..

무갑산 등산코스 소개 [내부링크]

무갑산 등산코스 소개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무갑산을 다녀 왔습니다. 이번 코스는 무갑리 마을회관에서 관산과 뒷골산 그리고 무갑산을 종주하는 코스로 총 13.5km의 거리 입니다. 최근에 운동이나 등산을 할때..

랜드로버 서비스센터 전국 위치 안내 [내부링크]

랜드로버 서비스센터 전국 위치 안내 랜드로버 차량을 구입할 때는 2대를 사서 한대는 타고 다니고 하나는 A/S센터에 넣어 두어야 된다는 농담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브랜드인 현대차에는 아주 작은 흠집도 용서..

아이나비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내부링크]

아이나비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자동차 운전을 할때 필수품인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 겠습니다. 자주 가지 않는 곳을 방문하게 되면 네비에 전적으로 의존하게 됩니다. 그런데 길이 새로 생..

MLB 2020 포스트시즌 방식 가을야구 참가팀 [내부링크]

MLB 2020 포스트시즌 방식 가을야구 참가팀 오랜시간이 지난후에 2020을 어떻게 기억하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올해는 모든 것에서 평범한 것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야구장을 가득 채운 관중을 앞으로 볼 수 있을..

우편번호 검색 방법 도로명주소 + 구주소 찾기 [내부링크]

우편번호 검색 방법 도로명주소 + 구주소 찾기 도로명 주소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생소하게 느껴 집니다. 우리나라 주소 체계를 도로명으로 바꾸면서 우편번호도 2015년 8월부터 새롭..

US OPEN 테니스 중계방송 역대 우승선수 [내부링크]

US OPEN 테니스 중계방송 역대 우승선수 2020년의 테니스대회는 대부분 취소 되었습니다. 4대 메이져 대회인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도 모두 취소 되어 테니스 팬들과 선수들에게 실망감을 주었습니다. 하..

인치 센티 변환표 옷 크기 맞추기 [내부링크]

인치 센티 변환표 옷 크기 맞추기 인터넷으로 옷을 살때 원하는 디자인을 찾은 후 내 몸에 맞는 사이즈를 찾는 것이 중요 합니다. 각 브랜드 마다 옷 규격을 표시하는 단위를 다르게 하고 있어서 센티미터나 인치..

미국 신발사이즈표 최신정리 아마존 직구 [내부링크]

미국 신발사이즈표 최신정리 아마존 직구 해외직구 많이 하시죠. 여러가지 상품 중에 사이즈를 맞춰야하는 신발이나 옷같은 것들은 해외직구를 할때 판매하는 나라마다 규경이 달라서 착각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

코스모스 꽃말 : 가을의 꽃 축제 [내부링크]

코스모스 꽃말 : 가을의 꽃 가을이 되면 주변에서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꽃이 코스모인것 같습니다. COSMOS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대표하는 것은 파란 하늘과 들판에 가득 피어 있는 코스모스 입니다. 도로옆..

대주주 기준 및 주식양도소득세 정리 [내부링크]

대주주 기준 및 주식양도소득세 정리 처음 주식시장에 진입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이지고 있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게 되면 각종 세금과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작은 금액으로 할때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지만, 수..

이마트 9월 휴무일 정리, 추석선물세트 주문방법 [내부링크]

이마트 9월 휴무일 정리, 추석선물세트 주문방법 어느덧 시간이 흘러 밤이면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여름장마기간이 길어서 심각한 더위는 경험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듯 합니다. 9..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방법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방법 카카오게임즈 청약에 참여해 보려고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했습니다. 영업장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한데 처음해보는 분이라..

증시고객예탁금 확인하는 곳 개미들의 자금 [내부링크]

증시고객예탁금 확인하는 곳 개미들의 자금 주식시장은 3월19일 대폭락 이후 6개월 가까이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실경제가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이렇게 올라가는 이유는 개미들의 자금이 끊임없이..

KPGA오픈 남자골프 중계방송 with 남자골프 순위 [내부링크]

KPGA오픈 남자골프 중계방송 with 남자골프 순위 우리나라 골프는 특이하게 남자경기 보다 여자경기가 상금 규모도 크고 경기 수도 많습니다. 여자골프 선수들이 세계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넘어서 상위권을 싹쓰..

종부세 과세대상 과세기준 정리 [내부링크]

종부세 과세대상 과세기준 정리 각종 언론매체와 SNS 등에서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뉴스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정부도 각종 대책으로 가격상승을 막고자 하는데 대표적인 정책이 세금을 늘리는 것입니다. 부동..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안내 [내부링크]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의 변경된 시간표와 요금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으즘 시외버스터미널은 운행횟수를 줄이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버스를 이용하..

1종 대형면허 취득방법과 비용 정리 [내부링크]

1종 대형면허 취득방법과 비용 정리 요즘에는 대형 캠핑카를 운전하기 위해서 1종대형먼허를 취득하는 분들도 많은가 봅니다. 저는 버스운전이나 대형화물차인 탱크로리와 같은 차가 많이 다니는 지역에서 살아서..

으뜸효율가전 환급 마감전 신청하기 [내부링크]

으뜸효율가전 환급 마감전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번에 의류건조기와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구입하려고 알아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새로운 소식에 빠른..

블루베리 효능 Blueberry [내부링크]

블루베리 효능 Blueberry 복숭아 철이 지나고 나면 자주 찾게 되는 여름 제철 과일인 블루베리 입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하여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이 되었습니..

내 계좌 한눈에 내 돈 찾는 방법 [내부링크]

내 계좌 한눈에 내 돈 찾는 방법 인간의 기억력이란 믿기 힘든 것중에 하나 입니다. 나의 소중한 돈이 들어있는 통장의 존재를 까먹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은 내 계좌 한눈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부동산중개 수수료 계산방법 안내 [내부링크]

부동산중개 수수료 계산방법 안내 부동산 중개 수수료 요율과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부동산수수료 계산이 궁금하여 방문해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냉방병 증상과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냉방병 증상과 해결방법은 지겹게 내리던 장마비가 그치고 나서 폭염이 찾아 왔습니다. 올해 여름은 가장 더운 기간이 비로 인해서 열대야 없이 넘어가나 했는데 비가 그치자 마자 여지없이 열대야가 찾아 왔습니..

무키 베츠 연봉과 커리어 성적 [내부링크]

무키 베츠 연봉과 커리어 성적 류현진이 떠난 LA다저스의 경기는 관심이 없어져서 시청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가 MLB 상위권 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모습이 좋았지만..

부산지하철 노선도, 요금 안내 최신판 [내부링크]

부산지하철 노선도, 요금 안내 최신판 매일 이용하는 수도권의 복잡한 지하철 노선도를 보고 있다가 부산의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심플해 보이기도 합니다. 서울과 경기도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 살고 있어서..

내성발톱 교정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내성발톱 교정기 사용 후기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오래 서있어야 하는 날이면 저녁에 발이 퉁퉁부어 내성발톱이 더 깊이 파고들는것 같습니다. 내성발톱의 고통은 당해본 사람만이 알고 있습니다. 너무 아파서 걷..

먹보한우에서 왕갈비탕과 숯불 한우모둠 외식 [내부링크]

먹보한우에서 왕갈비탕과 숯불 한우모둠 외식 날씨는 덥고 비는 매일오는 여름에 기력이 떨어진듯 하여 한우로 몸보신하러 먹보한우 다녀왔습니다. 음식점을 선택할때 첫번째 기준은 주차가 편리하냐 입니다. 함..

스크린골프 퍼팅라이 계산법 골프존 기준 [내부링크]

스크린골프 퍼팅라이 계산법 골프존 기준 골프에서 드라이버는 쇼, 퍼팅은 돈이라고 말합니다. 200미터 이상을 보내는 드라이버도 한타고 2m 앞에 홀컵까지 잘 굴려야 하는 퍼팅도 똑같은 한타 입니다. 드라이버..

패러글라이딩 체험비행 가격 안내 [내부링크]

패러글라이딩 체험비행 가격 안내 바퀴달린집에서 아이유가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모습을 보면서 문득 나도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국 산에 등산 다니다 보면 곳곳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것을 보..

미국주식 투자 세금과 수수료 안내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 세금과 수수료 안내 한국과 미국 주식시장이 연일 상승하면서 누구나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미국 주식의 MAGA / FANG 같은 주식들의 주가 챠트는 하늘 높은줄 모르고..

직불금신청자격 안내 [내부링크]

직불금신청자격 안내 농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부모님이나 친인척이 시골에 있다면 한번은 들어보았을 공익질불금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부터 새로 변경되는 제도라서 기존에 받았던 직불금보다 규..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위치 찾아보기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위치 찾아보기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올림픽이 취소되는 분위기 속에서 2022년에 열림 월드컵은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에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준비과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지..

금투자 방법 금시세 확인하는 곳 [내부링크]

금투자 방법 금시세 확인하는 곳 얼마전 까지는 경제위기 설이 돌았고, 이제는 달러가 많이 풀려서 가치하락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금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위기가 올때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가장 인..

포르쉐 타이칸 가격 Taycan 뽑아보기 [내부링크]

포르쉐 타이칸 가격 뽑아보기 포르쉐와 같은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이번 생에서는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순수 전기차로 출시되면서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고 하여 포르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견적을..

시간외 단일가 거래시간 방법 안내 [내부링크]

시간외 단일가 거래시간 방법 안내 2020년 주식시장은 역사상 기록될 대폭락과 대반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주변에서 주식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록 많은 사람이 참여하고 있고, 3명이상만 모..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앱설치 [내부링크]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구은행과 같은 지방은행들이 예전에는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은행도 인수합병을 통해서 대규모 자본을 가진 전국은행쪽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은 경상북도를..

PGA 챔피언십 골프 중계방송 시청 [내부링크]

PGA 챔피언십 골프 중계방송 시청 매년 개최되는 4대 메이저인 2020년 남자골프 대회 PGA 챔피언십이 열립니다. 올해 열리는 4대 메이저 대회중 디오픈은 취소 되었고, US오픈은 9월, 마스터스는 11월에 열릴 예..

보건소 근무시간과 지역별 위치 찾기 공공보건포털 [내부링크]

보건소 근무시간과 지역별 위치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읍면동 단위 지역별로 하나 이상씩 있는 보건소의 위치를 찾는 방법과 요일별 영업시간 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건소에서는 국민 건강을 위..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 정보 Aviator [내부링크]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 정보 Aviator 아파트 주차장에 떡대가 어마어마한 차량이 몇일째 보이고 있다. 누군가 새차를 구입한듯 한데 자세히 보니 링컨 에비에이터 였습니다. 실물로 보는 것은 처음이라서 기웃기웃..

소백산 등산코스 자연휴양림 소개 [내부링크]

소백산 등산코스 자연휴양림 소개 충북 단양군 단양읍 천동리에 위치한 소백산 비로봉을 다녀왔습니다. 소백산은 국립공원으로 주변경관이 아름답고 가족들과 방문하여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이 잘 되어..

용적률과 건폐율 계산 방법 [내부링크]

용적률과 건폐율 계산 방법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운 용어인 용적률과 건폐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건축을 할수 있는 땅을 소유하고 있다면 어느정도 규모의 건축물을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할 것입니다...

인터넷 민방위훈련 조회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민방위훈련 조회방법 대한민국에서 국방의 의무는 누구나 공통으로 져야하는 것으로 20대 초반에 군복무 후 예비군을 거쳐 민방위가 종료될 때까지 오랜기간 안내서를 받게 됩니다. 잊을만 하변 한번씩 훈..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안내 [내부링크]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안내 일반 가정에서 사용중인 대형 가전제품들은 무상수거를 해주고 있습니다.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컨과 같은 크기가 큰 전자제품은 제조 생산회사에 수거 의무가 있어서 새제품으..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및 과목, 응시자격 안내 [내부링크]

소방공무원 시험일정 및 과목, 응시자격 안내 올해 4월부터 지방직에서 국가직으로 전환된 2020 소방 공무원 시험일정이 연기를 거치다가 정상적으로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이제 올해는 끝났기 때문에 내년 시..

임신 주수 계산표와 주수별 무료검사 항목 안내 [내부링크]

아기 개월수 계산표와 임신 주수별 무료검사 항목 안내 임신을 하고 배가 불러오기 시작하면 주변에서 몇주 되셨어요 라는 질문을 정말 많이 받게 되는데 대답하려고 계산하다보면 생각보다 헷갈리는 것이 임신주..

류현진 등판일정 2020시즌 연봉 [내부링크]

류현진 등판일정 2020시즌 연봉 LA다저스 시대를 마감하고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뛰게되는 류현진 선수입니다. LAD에서 토론토로 팀을 옮기고 나서 2020시즌이 시작되지 않고 있었지만 이번 시즌은 단축되어 무..

소양강댐 수위 정보 한강홍수통제소 [내부링크]

소양강댐 수위 정보 한강홍수통제소 장마철이 되면서 몇일간 비가 많이 내렸습니다. 중국에서는 몇달간 계속된 폭우로 샨샤댐의 붕괴위기설과 수천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한..

4시간근무 휴게시간 부여 방법 [내부링크]

4시간근무 휴게시간 부여 방법 법이란 생활속에 있는 것이고 서로가 지켜야할 최소한 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다툼이 발생하여 법의 판단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글자하나 문구하나를 따져서 적용받다 보..

세대주 변경 분리 방법 온라인 정부24 [내부링크]

세대주 변경 방법 온라인 정부24 요즘 말이 많은 부동산 때문이거나 실제로 독립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경우 세대주를 변경해야 되는 때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같이 사는 가족단위를 위해서는 호주제만 있으면 되..

지역별 도시가스 요금 조회하기 [내부링크]

지역별 도시가스 요금 조회하기 도시가스가 들어오는 지역과 그렇지 않은 지역의 생활편의 차이는 상당히 큼니다. 특히 난방요금이 많이 나오는 겨울철이 되면 신경이 많이 쓰이지요. 우리나라는 지역별 도시가스..

2021 수능 일정 시간표 안내 [내부링크]

2021 수능 일정 시간표 안내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는 날이 많이지면서 2021 수능 일정과 각종 학사일정이 늦춰지거나 취소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고3들은 2021학년 수시모집 원서접..

휴일지킴이 약국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내부링크]

휴일지킴이 약국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우리나라도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사회가 되면서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문을 닫는 자영업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약국은 사회 필수 업종으로 휴일에도 의무적으..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정보 시승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정보 시승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의 디자인 실력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기아자동차 쏘렌토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차를 정말 잘 만들어서 마음..

제주도 지도 모음 입니다. [내부링크]

제주도 지도 모음 입니다. 해외여행을 못가게 되면서 국내에 사람이 적은 곳이 어디일까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도는 비행기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으로 멀리 여행을 떠나는 기분도 들고, 누구에게나 힐링의..

오션월드 입장권 가격 운영시간 안내 [내부링크]

오션월드 입장권 가격 운영시간 안내 여름이 되면 시원한 물을 찾아서 바다와 계곡을 찾게 됩니다. 어린이가 있는 경우와 같이 조금더 안전한 곳에서 다양한 시설을 이용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을때 찾는 곳이 워..

2020 재산세 부과기준 납부액 정리 [내부링크]

2020 재산세 부과기준 납부액 정리 2020년 재산세 납부서 받으셨나요? 매년 7월이되면 시청에서 보낸 고지서가 아파트 우편함에 꽃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얼마를 내야 하나 펼쳐보니 작년과 변화..

국민은행 영업시간 창구, ATM 안내 [내부링크]

국민은행 영업시간 창구, ATM 안내 누구나 자주 방문하는 주거래 은행을 결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까고 주차가 편리하며 방문했을때 대기 시간이 짧은 곳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제가 자주 방문하는 KB국민은..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찾기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직영점 찾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는 역시 현대자동차 입니다. 신차를 구입할때 외제차와 이것저것 비교해 보다가 결국 선택하게 되는 차량은 국산 현대차가 되는 경우가 많습..

스타벅스 컵 사이즈 종류 온즈 oz [내부링크]

스타벅스 컵 사이즈 종류 스타벅스 즐겨 가시나요? 요즘 레디백 때문에 아침부터 줄서서 대기하는 풍경이 일상이된 곳입니다. 가끔 커피 마시러 가보면 맛은 확실이 좋은것 같습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과 서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과 서류 알아보기 열심히 일한자 떠나라~! TV 광고에서 나오던 문구 입니다. 최근에 정부에서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근로자들에게 휴가를 보장해 주기 위한 사업이 근로자..

신안 퍼플섬 목포여행 추천 코스 [내부링크]

신안 퍼플섬 목포여행 추천 코스 그리스의 유명산 휴양지인 산토리는 온통 하얀색으로 된 지붕과 담벼락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산토리니와 같이 한가지 컬러로 유명한 관광지가 되고 싶은 곳이 생겼습니..

흥선대원군 가계도 (바람과 구름과 비 등장인물) [내부링크]

흥선대원군 가계도 (바람과 구름과 비 등장인물) TV조선에서 방송하고 있는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는 이병주 작가의 대하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역사 드라마 입니다. 소설은 1977년~1980년까지 조선일보에 연재..

논산훈련소 홈페이지 내자녀 찾기 안내 [내부링크]

논산훈련소 홈페이지 내자녀 찾기 안내 군대가 많이 편해 졌다고는 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귀한 아들이 입대하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그렇지만 군대도 스마트해진 세상에 따라서 변화가 많이 발생 했습니다. 훈련..

그랜저HG 무상수리 전륜 코일스프링 교체 [내부링크]

그랜저 무상수리 전륜 코일스프링 교체 차를 처음 만들대 잘못된 부분 없이 완벽하게 만들면 좋겠지만.. 자동차 회사에서 판매한 차량에 대한 리콜을 해주는 것은 좋다고 봐야겠죠. 현대자동차의 대표 차종인 그..

장마전선 위치 실시간 확인 [내부링크]

장마전선 위치 실시간 확인 2020년 여름은 어느때보다 무더울 것이라는 예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장마기간 동안 집중호우도 많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몇해동안 장마는 마른 장마로 많은 비가 오..

수국 꽃말 색상별 다른 의미 안내 水菊 [내부링크]

수국 꽃말 색상별 다른 의미 안내 초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 화려해서 가장 좋아하는 꽃인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키가 1.5~2미터 정도로 군락을 이루고 만개한 모습을 보면 마음이 포근해지는 꽃입니다. 오늘은..

MLB 메이저리그 2020시즌 경기일정 연봉 [내부링크]

MLB 메이저리그 2020시즌 경기일정 연봉 메이저리그의 2020시즌 일정이 확정되어 발표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은 단축일정으로 운영되며 많은 것이 변경되었습니다. 어떤 것들이 변경되었는지 하나씩 차근차근 알..

푸라닭 메뉴 추천 가격 정보 [내부링크]

푸라닭 메뉴 추천 가격 정보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 숫자가 늘어나는 속도는 정말 빠른것 같습니다. 푸라닭을 주문해서 먹어본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전국에 매장 숫자가 500개 가까이 되어 간다는 뉴스가 있..

문경 단산모노레일 가격과 예약 방법 [내부링크]

문경 단산모노레일 가격과 예약 방법 우리나라 지방도시를 여행하다 보면 신기한 것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상북도 문경시에 새로 오픈한 문경단산 모노레일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경시..

LG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매장위치 [내부링크]

LG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매장위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전제품 회사인 LG전자의 서비스센터 운영시간과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운영하는 시간과 휴무일을 모르고 방문했다가 헛걸음..

이마트 휴무일 7월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7월 정리 입니다. 폭염과 함께 장마철이 찾아오는 7월 입니다. 장마철이 되면 야외 활동을 하기 힘들어져서 대형마트와 같은 넓은 실내공간을 찾게 됩니다. 특히나 비가 오지지 않는 날이면 폭염이..

2020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작성법 안내 [내부링크]

2020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작성법 안내 사업을 하고 있는 고용자라면 사업 규모가 크던 작던 근로계약서는 필수로 작성해야 합니다. 특히 음식점과 같은 소규모 자영업을 하는 사장님들은 가족같은 분위기를 생각..

울릉도 독도 2박3일여행 비용과 시간표 [내부링크]

울릉도 독도 2박3일여행 비용과 시간표 해외로 여행을 나갈 수 없는 상황이 되면서 대안으로 찾는 것이 우리나라 국토 구석을 방문해 보는 것입니다. 독도여행을 계획해 보면서 이정도면 동남아를 가는 것보다 더..

매미나방의 습격 애벌래 해충박멸 하기 [내부링크]

매미나방의 습격 애벌래 해충박멸 하기 수도권의 높지 않은 산을 주말을 이용하여 등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등산로를 걸으면서 꿈뜰꿈들 이동하고 있는 애벌래들을 아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생긴것은..

제주 카트 체험장 크기 가격 비교 안내 [내부링크]

제주 카트 체험장 크기 가격 비교 안내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올해 여름휴가는 제주도로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색다른 즐길꺼리를 찾다가 카트 체험장이 많이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됬습..

골프존 헤드스피드 마일mph 변환표 [내부링크]

골프존 헤드스피드 마일mph 변환표 옛날에 왕조가 바뀌고 나라의 기틀을 잡을때 먼저해야 되는것이 도량형의 통일 입니다. 미국에서 사용하는 마일, 피트, 야드, 갤런, 온스, 인치 등의 생소한 단위 때문에 우리..

전자출입명부 사용 방법 뷔페, 음식점, 학원 등 [내부링크]

전자출입명부 사용 방법 뷔페, 음식점, 학원 등 6월23일 화요일 부터 방문판매업체, 물류센터, 300인 이상의 대형학원, 뷔페식당이 코로나19 '고위험시설'로 추가 지정됩니다. 그래서 위의 4개 업체에서는 방문하..

2020 해수욕장 개장일 동해, 서해, 남해, 제주도 [내부링크]

2020 해수욕장 개장일 동해, 서해, 남해, 제주도 2020년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날 계획인가요? 해외로 가는 길은 대부분 막혀 버렸기 때문에 국내 여행지가 사람들로 북적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름 한..

유소연 우승상금과 여자골프 상금랭킹 안내 [내부링크]

유소연 우승상금과 여자골프 상금랭킹 오랜만에 응원하는 선수가 우승하는 골프대회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여자골프대회는 무관중으로 치뤄지고 있지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만해도 감사..

011번호 보상 교체 후기 SKT [내부링크]

011번호 보상 교체 후기 오랫동안 사용해온 SKT의 011번호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안내 전화를 받았습니다. 아직까지 011을 쓰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걸 어떻게 종료 한다고? 생각해 봤지만 KT에서 2G 서비스를..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단가표 안내 [내부링크]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단가표 안내 무더운 여름이 왔을때 없으면 가장 아쉬운 것이 에어컨 입니다. 이제는 우리나라 기후가 열대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에어컨이 없이 여름을 보내기는 힘들어 졌습니다. 이사를..

엑셀 연속 숫자 입력 (올림차순, 내림차순) [내부링크]

엑셀 연속 숫자 (올림차순, 내림차순) 오늘은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엑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엑셀에서 연속으로 숫자나 요일, 월 등을 입력할 때 한번에 내림차순 또는 올림차순으로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1..

2020 경자년 연령대조표 띠별 나이 안내 [내부링크]

2020 경자년 연령대조표 띠별 나이 안내 올해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해마다 바뀌는 자신의 나이를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아직 젊다는 증거 입니다. 40~50세쯤 되면 자신의 나이를 기억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

재규어 코리아 전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안내 [내부링크]

재규어 전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안내 JAGUAR 몇일전에 재규어 전시장에 방문하여 관심이 있던 차량을 살펴보고 운전석에 앉아서 편의시설과 디자인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딜러에게 견적금액도 뽑아 보았고, 정..

뱀딸기 효능 어릴적 추억 [내부링크]

뱀딸기 효능 어릴적 추억 겨울이 되면 많이 먹을 수 있는 딸기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과일 입니다. 어린시절 산골에서 자랄때를 추억해 보면 한여름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열리는 과일이 산딸..

년도별 군복부기간표 육군,해병,해군,공군 [내부링크]

년도별 군복부기간표 육군,해병,해군,공군 이글을 보고 있는 분은 몇년도 군번인가요? 대한민국 남자들 3명이상 모여서 대화를 하면 의식의 흐름은 정해져 있습니다. 나이가 많고 적고를 떠나서 군대이야기가 빠..

pdf 워터마크 넣는 방법 [내부링크]

pdf 워터마크 넣는 방법 watermark 워터마크는 지폐에서 위조와 불법복제를 막기 위해서 개발된 기술로 젖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한 후에 말린뒤 다시 양면을 인쇄하는 복제방기 기술 입니다. 이메일이나..

여름철 차 에어컨 냄새 관리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차 에어컨 냄새 관리방법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이제부터는 차에 탈때마다 열기 때문에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그래서 땡볕아래 주차를 해두었다면 바로 탑승 하지 못하고 에어컨을 한참 틀어놓..

한강 유람선 가격과 시간표 안내 [내부링크]

한강 유람선 가격과 시간표 안내 서울에 살면서 한강 유람선을 한번도 타보지 않은 분들 많으시죠. 최근에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유람선 선착장을 보면서 문득 생각해보니 저도 한번도 타보지 않았네요. 외국..

배상명령 신청서 양식과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배상명령 신청서 양식과 신청방법 안내 작년에 중고나라 거래를 하면서 처음으로 사기라는 것을 당해 봤습니다. 금액은 작았지만 어이없고 허탈하면서 처음에는 꼼곰히 확인하지 않은 자신을 탓하기도 했지만, 악..

도로변 노란꽃 금계국 꽃말과 효능 [내부링크]

도로변 노란꽃 금계국 꽃말과 효능 날씨가 본격으로 더위지기 시작하면 주변에서 흔하게 보이는 노란색 꽃이 있습니다. 차를 타고 여행을 다니면 고속도로와 국도변을 가리지 않고 전국을 노랗게 불들이는 꽃인..

노브랜드버거 매장 위치와 메뉴종류 [내부링크]

노브랜드버거 매장 위치와 메뉴종류 매일 뭐 먹을지 고민하는 것도 힘듭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사람많은 식당에서 맘편히 밥먹기도 부담스럽습니다. 이마트에서 밀고 있는 노브랜드 이제는 마트를 넘어서서 햄버..

2020년 장마기간 안내 [내부링크]

2020년 장마기간 안내 실시간 위성영상 몇일새 날씨가 무더위로 변했습니다. 아침부터 30도에 육박하는 온도를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데 에어컨이 없는 곳에는 머물러 있..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과 이용방법 안내 [내부링크]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과 이용방법 안내 목포에 새로생긴 해상케이블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길이 3.23km로 국내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왕복기준 40여분 동안 바다와 목포항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케..

욕지도 배시간표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욕지도 배시간표 안내 입니다. 우리나라 남해 바다에는 여행을 떠나기 좋은 아름다운 섬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섬은 욕지도입니다. 欲知島 욕지도 이름의 유래는 알고자 하는 의욕이 가득한 섬이라..

현대자동차 6월 구매조건 이벤트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6월 구매조건 이벤트 날씨가 더워지는 계절이 되면서 야외활동 보다는 에어컨이 잘 나오는 실내에 머무르게 됩니다. 자동차로 이동할때는 여름철 최고 옵션인 통풍시트가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여러..

계란 유통기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계란 유통기한 알려드립니다. 어느 집에나 냉장고를 열어보면 계란은 들어 있습니다. 마트에서 장을 볼때도 계란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장바구니에 담게 되는 식품 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먹는 음식에도 광범위..

밸라스톤cc 야간라운딩 마샬캐디 골프장 [내부링크]

밸라스톤cc 야간라운딩 마샬캐디 골프장 6월초는 골프라운딩 하기에 너무나 좋은 날씨 조건 입니다. 온통 초록색으로 물든 골프장에 오면 여기가 천국이구나 싶죠. 오후 일과를 빠르게 마무리하고 5시20분 티업을..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와 주차장 안내 [내부링크]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와 주차장 안내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예당호에 새로운 명물이 생겼습니다. 2019년 4월에 개통한 예당호 출렁다리 입니다. 서울에서 충청도를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올 계획을 세우고..

홈플러스 6월 휴무일 정리 재난지원금 사용가능 매장 [내부링크]

홈플러스 6월 휴무일 정리 재난지원금 사용가능 매장 최근 장을 볼때 선택기준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인지 여부 입니다. 대부분의 매장 출입문에는 사용가능 합니다 라는 문구를 적어 놓아서 소비자들..

쌍용자동차 6월 판매조건과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6월 판매조건과 할인 이벤트 뉴스에 나오는 쌍용자동차 소식은 안타깝게 좋은 것이 없습니다. 경제가 전체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회사에 위기가 찾아오면서 설상가상 소비가의 외면으로 판매량도 줄어..

소금산출렁다리 맛집 간현막국수 방문기 [내부링크]

소금산출렁다리 맛집 간현막국수 방문기 주말동안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살짝 덥긴 했지만 화창한 초여름 날씨에 파란 하늘을 맘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장거리를 다녀왔는데 점심 식사로 맛있..

pdf 암호해제 방법 안내 [내부링크]

pdf 암호해제 방법 안내 pdf파일은 업무와 관련하여 사용하는 파일중에 가장 널리 퍼져 있는것 같습니다. 공공기관에서 배포하는 자료와 각종 안내서 등에도 pdf 파일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보안 때..

쉐이크쉑 버거 매장위치와 메뉴종류 shake shacks burgers [내부링크]

쉐이크쉑 버거 매장위치와 메뉴종류 shake shacks burgers 패스트푸드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도 세월이 지나면서 슬로우푸드&웰빙으로 포장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처럼 미리 만들어 두고 손님이 주문하면 빠르게..

군인요금제 통신사별 정리 KT, SKT, LGU+ [내부링크]

군인요금제 통신사별 정리 몇일전 핸드폰을 새걸로 바꾸기 위해서 핸드폰 매장에 들려서 한참 설명을 듣고 있는데 젊은 청년이 상담을 받으러 왔습니다. 자기를 군인이라고 하면서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이마트 휴무일 6월 정리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6월 정리 나라에서 주는 재난지원금 덕분에 지난 몇일간은 소소한 지름의 기분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동네 마트에 가보면 장보는 사람이 많이 늘어있었습니다. 이유는 대형마트에서는 재난..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 정리 사진편집 기능이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이 개발되면서 포토샵을 PC로 하는 사람들이 적어질 것이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반대로 유튜버까지도 포토샵이 필요해지는 경우를 보게 됩..

애드센스 세금 신고와 납부 [내부링크]

애드센스 세금 신고와 납부 사람은 자신의 주변환경에 따라 보는 시각이 많이 다릅니다. 구도수선공은 신발 뒤꿈치만 보고, 미용사는 머리길만 보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주변 모두가..

쌍용차 주가 [내부링크]

쌍용자동차의 위기의 끝은 어디까지 일까요? 한때는 잘나가는 기업이었지만 끝없는 추락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발표한 분기보고서에서 삼정회계법인의 감사의견 거절로 상장폐지 위기까지 내몰리고 있습니..

소행성 충돌 딥임팩트 vs 아마겟돈 [내부링크]

소행성 충돌 딥임팩트 vs 아마겟돈 1998년 소행성 충돌을 주제로 하는 영화 2편이 개봉했었습니다. 바로 딤임팩트와 아마겟돈이죠 딥 임팩트 1998.05.16 개봉 Deep Impact 아마켓돈 1998.07.03 개봉 Armagedd..

근로장려금 지급일 [내부링크]

2020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홈텍스 안내 전세계를 덮친 재난으로 인해서 팍팍한 삶이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예전과 같은 일상생활을 하지 못해서 답답한 사람들도 있지만 이보다 더 심각한 경우는 일자리가 없..

동사무소 근무시간 [내부링크]

동사무소 근무시간 토요일, 휴무일 안내 입니다. 요즘에는 행정복지센터 또는 주민센터라고 불리고 있지만 아무래도 오랫동안 불려온 익숙한 이름은 동사무소 입니다. 등기소나 세무서 등과 같은 곳은 사업을 하..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납부 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납부 방법 해마다 5월이 되면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매년 해오던 것이라도 세금을 낼때는 항상 새롭고 아끼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러나 납부달이 되어서 방법을 찾는 것은 기장..

2020 KLPGA 상금랭킹 대회일정 [내부링크]

2020 KLPGA 상금랭킹 대회일정 전세계 모든 스포츠 경기가 취소되어 TV를 틀어도 볼것이 없었는데 야구, 축구에 이어서 KLPGA 골프 대회도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주말에 오랜만에 한국여자 선수들의 골프 스위을..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KB카드 국민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전세계적인 위기 상황이 되니까 나라에서 돈을 주기도 하네요. 빨빠른 분들은 미리미리 신청하셨을 것입니다. 저도 주민번호 출생년도 뒷자리와 관계없는 토요일에 신청..

롯데 딕슨 마차도 연봉과 성적 [내부링크]

롯데 딕슨 마차도 연봉과 성적 마차도는 Machado 야구를 조그만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이름입니다. MLB 샌디에이고에서 뛰고 있는 매니 마차도 선수 입니다. 그런데 이번시즌 KBO가 늦게 시작하..

하얀꽃 이팝나무와 조팝나무 5월을 대표하는 꽃 [내부링크]

5월을 대표하는 꽃 이팝나무 그리고 조팝나무 봄꽃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개나리와 진달래 그리고 벚꽃입니다. 개나리는 노란색으로 가장먼저 봄소식을 알려주어 쉽게 기억하게 되며, 벚꽃은 화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입점 팁 Tip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입점 팁 Tip 온라인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쇼핑몰 운영은 세월이 지나면서 정말 많이 변한 업종입니다. 이제는 개인이 처음시작할때 많은 돈을 들여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드는 시대는 아..

링컨 코리아 서비스센터와 전시장 전국주소 [내부링크]

링컨 코리아 서비스센터와 전시장 전국주소 수입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할때 중요한 고려요소는 서비스센터가 충분히 확보되어 있는지 입니다. 차량을 운행하면서 고장이 나지 않는다면 뽑기를 잘한 것으로 축하받..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미세먼지와 꽃가루 농도 확인 [내부링크]

미세먼지와 꽃가루는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중국의 모든 공장이 셧다운 되어 가동을 안할때는 우리나라 하늘이 파란색으로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며 살..

레이노 썬팅 가격표 등급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레이노 썬팅 가격표 등급별 안내 입니다. 새차를 구입한 경우에 맹유리 상태로 그냥 다니는 사람은 것의 없습니다. 사계절이 있는 대한민국은 자동차에 날씨 환경이 가혹하기 때문에 유리썬팅을 필수로 하게 됩니..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 옵션 비교 [내부링크]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 옵션 비교 새차를 구입하기 전에 고려해야하는 사항이 많습니다. 가장 큰 부분은 보유하고 있는 자금일 것이며 금액에 따라 차량 급의 범위가 결정되겠죠. 이렇게 결정된 범위 내..

우체국 영업시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우체국 영업시간 알려드립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예전에는 당연하게 이용하던 서비스들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없어진 대표적인 것중에 공중전화와 우편함이 있겠네요. 공중전화는 이제 추억의 드라마..

21대 국회의원 정당별 의석수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정당별 의석수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 총선 투표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4년간 대한민국의 정치 지형을 결정할 중요한 행사 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집밖으로 나가기 부담스러웠지만 어느때보..

이륜차 집중단속 오토바이 신호위반 신고 [내부링크]

이륜차 집중단속 오토바이 신호위반 신고 오토바이는 위험하지 않습니다.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이 위험하게 타는 것이지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이륜차들이 신호를 지키지 않고 중앙선을 넘어다니..

espn KBO 중계권료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espn KBO 중계권료는 얼마일까? 전세계 스포츠가 셧다운된 상황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에서 야구와 축구 스포츠 경기를 재개했습니다. 그동안에는 해외에서 생산되는 스포츠 컨텐츠를 수입하여 즐겼는데 이제는..

테슬라 전시장 매장 위치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테슬라 전시장 매장 위치 알려드립니다. 주변에서 테슬라 차량을 자주보게 됩니다. 아무래도 관심이 있는 차종이라서 눈에 들어오면 관심을 더 가지게 되기 때문인듯 합니다. 도로에서 주행중인 차량을 보거나,..

기아자동차 5월 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정리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5월 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정리 5월은 각종 지출이 많이 질수 밖에는 행사가 많은 달입니다. 어린이날 선물과 어버이날 선물 등등이 있지요. 그동안 집안에 있으면서 소비하지 못하여 모아둔 돈을 보..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방법 대한민국에서는 코로나에 대한 대응을 잘한 덕분에 큰 피해가 없이 넘어가고 있는듯 하지만 전세계 상황이 끝이 없습니다. 이탈리아로 시작된 글로벌 상황이 미국이 정점을 찍고 러시아..

쌍용자동차 5월 판매조건과 전시차량 할인 방법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5월 판매조건과 전시차량 할인 방법 5월 연휴기간을 맞이하여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지방 유명관광지들에는 차들로 가득가득 합니다. 특히나 가족들과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서..

현대자동차 5월 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5월 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5월은 행사가 많은 달이면서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날씨인 계절입니다. 연휴 첫시작부터 고속도로에는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차들이 많았습니다. 해외여행을 갈수 없..

신혼희망타운 자격과 입주자 선정방식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자격과 입주자 선정방식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는 아이가 태어나지 않는 저출산 입니다. 합계출산율 1.0이 깨진지 오래되었고 서울의 경우는 출산율 0.6대를 기록하고 있어서 멸종 위..

가맹사업법 주요제도 변경사항 [내부링크]

가맹사업법 주요제도 변경사항 보복조치 금지 가맹본부가 자신의 위법사실을 공정위에 신고하거나 조사에 협조한 가맹점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보복조치를 가해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이 저해되는 문제가 있어,..

부동산 보유세에 대하여 2020 [내부링크]

부동산 보유세에 대하여 2020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아파트 한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루하루 열심히 직장에 출근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한강을 따라 올림픽대로를 달리면서 보면 저렇게 많..

이마트 휴무일 5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5월 안내 입니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입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지 않고 집안에서만 지내는 것을 너무나 힘들어 하고 있고, 어른들도 일과 가정을 모두 챙기기 쉽지 않은 시..

홈플러스 5월 휴무점포 안내 전화 배달가능점포 안내 [내부링크]

홈플러스 5월 휴무점포 안내 배달가능점포 안내 따뜻한 밥한끼가 더없이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절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접촉하지 않는 언텍트시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 대한민국의 문화는 식당에서 혼자 밥을..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절차와 준비서류 혜택 [내부링크]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절차와 준비서류 혜택 대한민국에서 살고있는 서민들은 집한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평생을 살아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집을 마련하고 나면 분기별로 납부해야하는 각종 세금들과 재산세가..

알PDF 무료 다운로드 설치 PDF 변환/편집 [내부링크]

알PDF 무료 다운로드 & 설치 PDF 변환/편집 최근들어 PDF 파일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도비 어크로뱃 프로그램 밖에 없어서 호환성이 많이 떨어 졌지만, 공공기관에서 공문서나 안내자료..

닌텐도 스위치 가격? Nintendo Switch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가격? Nintendo Switch 유행은 돌고 돈다고 하지 않았던가. 게임의 유행도 돌고 돌아 닌텐도가 다시 유행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스마트폰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게..

기름값 세금, 유류세와 주유소 판매 가격 [내부링크]

기름값 세금, 유류세와 주유소 판매 가격 우리는 현재 역사적인 현장을 지나고 있는듯 합니다. WTI 국제유가가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세상이 오다니 상상할 수 없는 변동성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시민들은..

증권사별 HTS설치 바로가기 [내부링크]

증권사별 HTS설치 바로가기 변동성이 큰 요즘 증권시장에 젊은 세대들의 신규 유입이 많아 진다고 합니다. 주식투자를 하려면 제일먼저 계좌를 만들고 나서 HTS를 설치하게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전용 어플을..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무료다운로드 1000문항. 정답&해설 [내부링크]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무료다운로드 1000문항. 정답&해설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중이라면 1차로 통과해야하는 것이 필기시험 입니다. 예전에는 서점에서 운전면서 필기시험 문제지를 구입하여 일주일 정도 훝어..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안내 [내부링크]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안내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꼭 필요한 것중에 하나가 운전면허증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성격이 급해서 운전대만 잡으면 누구나 레이서가 되는 특징이 있죠. 해외에 나가서 생..

성범죄 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홈페이지 이용하기 [내부링크]

성범죄 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홈페이지 이용하기 과거에는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해당 관광서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열람 및 발급 가능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특..

군산여행 이성당 빵의 성지 방문기 [내부링크]

군산여행 이성당 빵의 성지 방문기 어쩌다 군산에 가게되면 이성당 주변은 항상 긴 줄을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시국이 빵의 성지 이성당까지 한가하게 만들었습니다. 줄을 서지 않고 매장..

군산여행 미즈카페 일본식 가옥에서 커피한잔 [내부링크]

군산여행 미즈카페 일본식 가옥에서 커피한잔 이시국에 군산에 업무 때문에 갈 일이 있었습니다. 업무중에 중간에 빈 시간이 3시간 정도 생기게 되어 이참에 유명한 곳을 들러봐야 겠다 생각하고 방문했습니다...

정보공개서 변경등록 하기 프랜차이즈 본사 [내부링크]

정보공개서 변경등록 하기 프랜차이즈 본사 프랜차이즈 본사는 매년 정보공개서를 변경등록 해야 합니다. 올해는 법인 사업자는 2020년 4월29일까지 변경등록해야 하고, 개인사업자는 2020.6.29일까지 등록해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했습니다.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하라는 문자를 받고 해당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이것저것 둘러보았습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벗어나기 위해서는 서로 배려하는 마음이..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내부링크]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21대 국회의원 선거기간이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조용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정치를 하는 국회의원들이 높으신 분들로 평소에는 전혀 보기 어려운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4세대 쏘렌토 가격과 옵션종류 정리 [내부링크]

4세대 쏘렌토 가격과 옵션종류 정리 현재 차량이 5년이 넘어가면서 부터 바꾸고 싶은 마음이 계속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곳저곳 신차가 나왔다는 소식이 들리면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면 나에게 잘 맞을까 알아..

경기데이터드림 경기지역화폐 사용매장 시군별 찾기 [내부링크]

경기데이터드림 경기지역화폐 사용매장 시군별 찾기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은 본인의 주소지마다 조금씩 금액이 다릅니다. 지자체에 따라서 아예 없는 지역도 있으니 받는 것에 만족해야 겠습니다. 경기..

줌 pc 다운로드 화상회의 원격수업 설정 사용방법 [내부링크]

줌 pc 다운로드 화상회의 설정 사용방법 매일 아침 회사를 출근하거나 학교에 등교하는 모습이 더이상 평범하지 않은 세상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인간은 이렇게 변화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 새롭게 등장하..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수수료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수수료와 신청방법 혹시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험이 있으신가요? 지갑속에 들어있는 현금도 아깝겠지만 그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이 카드와 각종 신분증 등을 분실신고해야 하고 재..

개인연금저축 직장인이라면 꼭 필요한가? [내부링크]

개인연금저축 직장인이라면 꼭 필요한가? 직장인이라면 매년 반복하는 연말정산 시즌이 있습니다. 자신이 일년동안 세금으로 낸 것과 사용한 비용을 정산한 후에 세금을 많이 냈으면 돌려받고, 적게 냈으면 추가..

배우자출산휴가 급여신청 10일 [내부링크]

배우자출산휴가 10일 2019년 10월1일 부터 시행되고 있는 배우자 출산휴가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9년 8월27일에 개정공포된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림 지원에관한 법..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office 무료 설치와 사용하기 [내부링크]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 office 무료 설치와 사용하기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서 사람과 사람간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뜨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벌써 두달넘게..

현대자동차 4월 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4월 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안내 입니다. 세상이 어떻게 변하거나 묵묵히 해야 할일은 하고 있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도 이시국에 꾸준히 신차를 발표합니다. 대상차종은 아반떼로 판매시작 금액은 1..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 안내 입니다. 주민등록등본과 같이 관공서발급 하는 서류들을 가장 쉽고 편리하게 받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이나 컴퓨터를..

쌍용자동차 4월 판매조건과 이벤트 입니다.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4월 판매조건과 이벤트 입니다. 다들 힘드시죠. 사람이 이동하지 않고 모이지도 않으면서 앞으로는 새로운 세상에서 살아가게 될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자동차를 이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곳..

코스피&코스닥 상장폐지 위기 40곳 리스트 [내부링크]

코스피 & 코스닥 상장폐지 위기 40곳 리스트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12월 결산법인들의 감사보고제출과 그에 따른 실적발표 그리고 상장폐지 요건에 해당하는지 여부가 결정나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개인투..

홈플러스 휴무일 4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4월 안내 입니다. 아무리 외부 활동을 줄여도 기본적인 의식주는 해결하면서 살아겠죠. 오늘도 집근처 마트에가서 이것저것 간단히 장을 보며 하루빨리 세상이 정상화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2020년 기준중위소득 비율표 % [내부링크]

2020년 기준중위소득 비율표 % 자본주의 사화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평균 이상의 소득이 필요합니다. 현대 사회는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아도 고정적으로 지출되어야 하는 돈들이 많아졌습니다. 예..

롯데마트 휴무일 4월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4월 정리 입니다. 최근에는 대형마트로 장을 보러 가는 분들보다 동네슈퍼나 동네마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인원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려고 하다보니 그런것..

이마트 휴무일 4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4월 안내 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기본적인 생활은 유지해야 합니다. 필수 생필품과 음식들 특히 신선식품들은 마트에 들러 구매를 해야 생명유지가 되겠죠. 답답한 집안을 벗어나..

코스피, 코스닥 상장폐지 관리종목 조건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 상장폐지조건 정리 입니다. 장기 주식투자 하는 분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감사보고서와 재무상태를 꼭 확인해야 하는 시즌이 왔습니다. 매년 3월이 되면 정기주주총회 시즌이 되어, 일..

안성맛집 통큰손 쭈꾸미 마을 식사후기 [내부링크]

안성맛집 통큰손 쭈꾸미 마을 식사후기 한동안 외식을 잘 못했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 식사를 하러 갔는데 평소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했던 맛집들이 요즘에는 피크시간에 방문해도 좌석을 바로 잡을 수 있을 정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과 제원 트림별 옵션 정리 [내부링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과 제원 트림별 옵션 정리 타고 있는 차를 바꿀 때가 된것 같습니다. 문콕 흔적도 여기저기 생겼고, 새차때 보다 성능저하도 생긴것 같고, 한동안 관심이 없던 새차에 대한 정보를 여기..

아파트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 집합건물 [내부링크]

아파트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 집합건물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연락이 왔다. 얼마전에 하자보수에 대한 소송이 마무리되어 최종 승소 했다고.. 나는 전혀 모르고 있던 일이라서 그런일도 있었나요 했지요..

특허연차료 얼마씩 납부해야 되나 [내부링크]

특허연차료 얼마씩 납부해야 되나 특허출원은 출원인의 권리를 침해받는 것으로 부터 보호받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많지만, 반대로 상대방의 공격으로부터 수비의 의미로도 출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

결재와 결재 : 구분하여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결재와 결재 : 구분하여 사용하는 법 한글은 동음이의어도 많고, 같은 발음인데 장음과 단음으로 구분되거나, 자주 사용하는 단어인데 표기를 어떻게 하는 것이 맞춤법에 맞는지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발..

포항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와 요금 지역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포항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와 가격 지역별 정리 입니다. 자동차가 없는 사람들에게 버서는 도시와 도시를 연결해 주는 중요한 교통 수단 입니다.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운행하는 노선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며..

배당소득세율 국내주식 배당금과 종합소득세율 [내부링크]

배당소득세율 국내주식 배당금과 종합소득세율 주식투자하는 분들 마음 고생이 심하시죠.. 어쩌겠나 지나가겠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번 폭락은 정도가 너무 심합니다. 과연 다시 회복할 수나 있을까 회..

핸드폰 느려졌을때 빨라지게하는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핸드폰 느려졌을때 빨라지게하는 방법 입니다. 핸드폰은 그 어떤 것보다 소중하고 나의 개인정보가 많이 들어 있는 동반자 입니다. 이런 핸드폰이 언젠가 부터 느려지기 시작해서 사용할때 갑갑함을 느끼게 된다..

한솥도시락 메뉴종류와 가격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한솥도시락 메뉴종류와 가격 정리 입니다. 밖에 나가서 맛있는 음식을 사먹기 부담스러울 때에 선택하는 것이 배달음식 입니다. 한솥도시락은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고 종류도 다양하여 직장인들의 점심 식사로..

2020년 연봉실수령액표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연봉실수령액표 입니다. 직장인 누구나 적게 일하고 많이 받고 싶은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출근을 해야 하여 열심히 일해서 받는 월급은 어떻게 정해지지는 것일까요? 그리고 남들은 얼마를..

시그너스cc 저렴한 그린피 라운딩 후기 [내부링크]

시그너스cc 저렴한 그린피 라운딩 후기 요즘 다들 집에만 갇혀있기 답답하시죠. 아이들은 학교나 학원을 전혀 가지 않고 하루종일 집에만 있으려면 정말 갑갑할 것입니다. 사람과 접촉이 없는 곳으로 바람쐬러 나..

구글검색기록 삭제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구글검색기록 삭제 방법 입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브라우저 사용빈도가 이제는 익스플로러 보다 구글 크롬이 더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구글크롬은 메뉴가 심플하게 만들어져 있다 보..

횡계맛집 납작식당 오삼불고기 밥먹을시간 [내부링크]

횡계맛집 납작식당 오삼불고기 밥먹을시간 강원도 횡계를 다녀올일이 있었습니다. 태백산맥 줄기에서 가장 높은 동네인 대관령 꼭대기에 위치한 횡계에는 가장 유명한 것이 용평스키장이고, 먹거리로 유명한 것은..

공매도 장점과 단점은 폐지 안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공매도 장점과 단점은 폐지 안하는 이유는 요즘과 같은 주식 패닉 상태에서는 공매도 폐지나 금지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공매도란 무엇이며, 왜 이런 제도가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

공직자재산등록 공직윤리시스템 [내부링크]

공직자재산등록 공직윤리시스템 우리나라는 1993년부터 공직자 윤리법에 근거하여 공직자들의 부정부패 등을 막기 위해 일정 직위 이상의 공무원들의 재산을 등록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재산을 등록해야..

유럽인구 나라별 순위 [내부링크]

유럽인구 나라별 순위 2020년 현재 전세계 인구는 77억 6900만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세계인구는 1년에 8300만명 정도씩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곧 80억명 시대가 멀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역사와 전통의 대륙..

공적 공급 마스크 구입방법과 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공적 공급 마스크 구입방법과 후기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귀한 제품 대우를 받는 것은 마스크일 것입니다. 3월9일 월요일부터 공적공급 마스크를 출생년도에 따라 1개당 1,500원에..

국제유가 실시간 정보 확인하는 곳 [내부링크]

국제유가 실시간 확인하는 곳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어려워진 이 상황에서 설상가상으로 국제유가 급락이라는 악재가 겹치면서 더욱 국제 경제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듯 합니다. 주식을 하는 개미들에게는 항상..

am호텔 용평여행 숙소 가성비 깨끗함 최고 였습니다. [내부링크]

am호텔 용평여행 숙소 가성비 깨끗함 최고 였습니다. 여행을 떠나게 되면 누구나 편안한 잠자리와 맛있는 먹거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저는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먹는것 보다 숙소를 먼저 생각합니다...

2020년 미성년자 기준 나이는 몇년생부터 [내부링크]

2020년 미성년자 기준 나이는 몇년생부터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매년 해가 바뀌면 미성년자에 해당하는 출생년도가 몇년인지 체크를 하게 됩니다. 혹여라도 미성년자에게 모르고 술,담배를 판매했더라도 청소년..

pdf 뷰어 다운로드. 가장편한 방법은 크롬이었다. [내부링크]

pdf 뷰어 다운로드. 가장편한 방법은 크롬이었다. 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PDF파일을 접할때가 많습니다. 주변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파일형태로 쉽게 접하는 만큼 다양한 뷰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양한 뷰..

쌍용자동차 3월 판매조건, 할인이벤트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3월 판매조건, 할인이벤트 안내 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자동차 판매량도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현대자동차도 2월에는 26%정도 하락 했다고 하는데 쌍용자동차 역시 -30% 정도로..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자격과 신청방법 안내 입니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젊은 청년들이 노량진에서 공무원이 되고자 공부하는 모습은 좀더 좋고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기 위해서 입니다. 대부분 4년제 대학을 마치..

현대자동차 3월 판매조건과 구매혜택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3월 판매조건과 구매혜택 안내 입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사회전반에 걸쳐 영향을 안받는 곳이 없습니다. 자동차산업도 글로벌 밸류체인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지표가 나오고 있..

꼬북배개 구매 후 사용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꼬북배개 구매후 사용해 봤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팔랑귀 맞습니다. 유튜브와 각정 광고 배너에서 갑자기 꼬북배개 광고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내 목 상태가 안좋다는 것을 구글AI가 어찌 알았는지 모..

롯데마트 휴무일 3월 2020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3월 2020년 안내 입니다. 롯데그룹에서 창사이래 가장 큰 규모의 구조조정을 발표했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등의 유통매장중에서 매출이 부진한 200여곳 약30%를 3~5년내..

KLPGA 여자골프 상금순위와 랭킹 [내부링크]

KLPGA 여자골프 상금순위와 랭킹 대한민국의 골프는 남자선수보다는 여자선수들 경기가 더 재미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대회숫자나 상금규모 여자선수들 대회가 더 많은것 같네요. 2020년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무공돈까스 강남점 방문기 [내부링크]

무공돈까스 강남점 방문기 요즘은 밖에서 외식하기가 꺼려집니다. 그래도 직장인들의 점심은 먹어야 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는 시간대를 선택해서 식당에 가게 됩니다. 이와중에도 즐겨 먹는 음식인..

홈플러스 휴무일 3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3월 안내 입니다. 힘겨운 3월달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애들이 학교와 학원에를 가지 않기 때문에 부모가 모두 직장에 다니는 가정..

연차 발생기준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연차휴가 발생기준 정리 입니다. 올해는 나의 연차가 몇개나 될까 궁금해 하는 직장인이 많을 것입니다. 오랫동안 한 회사에 다니고 있다면 그냥 회사에서 주는대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이제 새로 입사..

이마트 휴무일 3월 안내 입니다. 2020년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3월 안내 입니다. 2020년 코라나19 사태는 전세계를 급격히 얼어붙게 만들고 있습니다. 과연 이사태가 지나간 후에 다시 정상적인 사람관계를 유지하며 살아갈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이..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입점브랜드와 운영시간 [내부링크]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입점브랜드와 운영시간 대도시 끝자락에 프리미엄 아울렛을 만드는 것을 일본에 20년전쯤에 방문했을때 처음 보았던 부동산 개발 방식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신세계에서 여주에 프리미엄 아울..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 비교 [내부링크]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 비교 국산 소형 SUV차량으로 연비와 주행성능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코나에 대해서 가격과 옵션 그리고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하고 있어..

에코마일리지 카드신청 홈페이지 인센티브 알아보기 [내부링크]

에코마일리지 카드신청 홈페이지 인센티브 알아보기 겨울철이 되면 특히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가 약한 사람은 생활하기가 점점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각자 환경보호에 더욱 신경써서 친..

여자골프 세계랭킹 Top10 한국인은 몇명일까 [내부링크]

여자골프 랭킹 Top10 한국인은 몇명일까 한국 여자들은 골프를 선천적으로 잘 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훈련방법이 좋아서 일까요? LPGA 투어에서 꾸준히 좋은성적을 내며 활약하고 있는 여자골프 선수들의 랭킹에..

육아휴직급여신청서 작성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육아휴직급여신청서 작성과 신청방법 대한민국에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는 것은 이제 특별한 일이 되었습니다. 합계 출산율이 0.88명으로 떨어진 상황에서 젊은 신혼부부들이 직장에 다니며 아이를 키우..

OECD 경기선행지수 보는곳 [내부링크]

OECD 경기선행지수 보는곳 통계자료가 넘처나는 세상 입니다. 신문기사에서는 각종 자료를 인용하여 기사를 작성하는데 과연 무엇을 믿을 수 있으면 어디까지 신뢰할 수 있을지 알수가 없습니다. 각각 신문사도..

서브웨이 맛있게 먹는 방법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서브웨이 맛있게 먹는 방법 소개 합니다. 점심 식사는 꼭 밥이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서브웨이 매장을 방문하여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남는 시간에 다른 일을..

더치트 무료조회 사기피해 경찰서 신고 절차 [내부링크]

더치트 무료조회 사기피해 신고 절차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일이 벌어진 후에 대비책을 만들면 늦는다는 뜻인데.. 그래도 사기는 당했어도 신고를 하고, 피해구제 절차를 밟아서 마무리는 해..

테슬라 전기차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테슬라 전기차 가격 알아보기 언젠가부터 우리 주변에서 테슬라 전기차를 심심치 않게 볼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나 서울 올림픽 대로를 이동하다보면 가끔 보이기 시작 하는데, 앞으로는 도로에서 더 많이 볼 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메뉴 안내 입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가격 [내부링크]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메뉴 안내 입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가격 아무리 전염병이 돌고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 힘들다고 해도 장사가 되는 곳은 잘 되나 봅니다. 오랫만에 방문할 기회가 있었던 아웃백스테이크하..

무키 베츠 연봉과 통산성적 알아보기 Mookie Betts 삼각트레이드 결과 [내부링크]

무키 베츠 연봉과 통산성적 알아보기 Mookie Betts 삼각트레이드 결과 류현진 선수가 LAD를 떠나면서 관심이 많이 식긴 했지만, 그래도 최근 몇년만에 최대의 트레이드를 성사시킨 다저스의 뉴스를 살펴보겠습니..

원주 쭈구미 맛집 - 원쭈꾸미 방문기 [내부링크]

원주 쭈구미 맛집 - 원쭈꾸미 방문기 낙지를 먹으러 원주 단계동에 갔다가 쭈꾸미 집을 발견하고 메뉴를 급 변경하게 된 곳입니다. 원주 단계동에 있는 착한낙지는 워낙 유명한 집이라서 언제나 많은 방문객들로..

전국 볼보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전국 볼보 서비스센터 안내 입니다. 신차를 구입할때는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제일먼저 구입예산 범위에 맞는 차종들을 선택한 후 디자인과 각종 편의사양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김광현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계약 조건 [내부링크]

김광현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계약 조건 SK와이번스 소속이었던 김광현 선수가 드디어 메이저리그로 진출하여 첫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소속팀은 우리에게 가을좀비 팀으로 익숙한 내셔널리그..

본죽메뉴 전체 가격 소개 입니다. [내부링크]

본죽메뉴 전체 소개 입니다. 요즘 같이 밖으로 나가기 무서운 시기에는 배달음식점들이 대박이 나고 있을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주말에 배달 음식을 주문하면 평소에 2배 이상의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이럴때..

기아자동차 2월 판매조건과 이벤트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2월 판매조건과 이벤트 안내 입니다. 올해는 시작부터 코로나 때문에 야외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실내 활동이나 여러사람이 모이지 않는 장소에서 개인적인 시간..

정현 테니스 랭킹과 경기일정 [내부링크]

정현 테니스 랭킹과 경기일정 2020년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가 남자 노박 조코비치 우승 / 여자 소피아 케닌 우승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몇년전 정현 선수와 조코비치가 4강에서 맞붙었던 기억이 선명한데 올해..

페이스북 회사계정,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회사계정,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스마트폰을 누구나 가지고 있듯이 페이스북 계정 또한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개인 계정외에 회사용 페이스북을 만들어서 사용할..

2020년 무료건강검진대상자 조회와 혜택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무료건강검진대상자 조회와 혜택 안내 입니다. 요즘같이 전염병에 대한 공포가 심각한 경우는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쓰게 되는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혹시라도 기침이라도 해도 모두 시선이 쏠리며 슬슬 피..

0x0041f870 오류 해결 방법- 0x0041f870에 있는 명령이 0x0000001c의 메모리를 read될 수 없었습니다. [내부링크]

0x0041f870 오류 해결 방법- 0x0041f870에 있는 명령이 0x0000001c의 메모리를 read될 수 없었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뜨기 시작한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세지 창 해결 방법 입니다. 경고창 맨위에 보면 npUpdateC..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안내 크롬, 팀뷰어, 애니디스크 [내부링크]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안내 크롬, 팀뷰어, 애니디스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원격으로 접속하여 일처리를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무실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하거나, 친구의 컴퓨터가 오류가 발..

pdf 용량 줄이기 얼마나 줄어들까 실험해봤습니다 [내부링크]

pdf 용량 줄이기 얼마나 줄어들까 실험해봤습니다 약 36Mbyte 정도의 PDF파일이 있는데 티스토리 업로드 제한이 10M 였습니다. 그래서 파일첨부를 하려면 용량을 줄여야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찾아보니 간단..

2020 정월대보름 음식과 하는일 입니다. [내부링크]

2020 정월대보름 음식과 하는일 입니다. 2020년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설날이 지나고 정월대보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년초부터 중국발 전염병 때문에 전세계가 뒤숭숭 합니다. 우리민족 고유..

롯데마트 휴무일 2월 2020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2월 2020년 안내 입니다. 2020년 첫달부터 설명절 연휴로 인해서 충분히 휴식을 취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명절 음식들은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살이 찌기 쉽습니다...

원주 돼지문화원 방문기 동서울레스피아cc 근처 맛집 [내부링크]

원주 돼지문화원 방문기 동서울레스피아cc 근처 맛집 지인들과 스크린 골프를 치다가 급하게 필드를 나가보기로 했습니다. 겨울이라 비시즌이고 저렴한 곳을 원했기 때문에 서원주ic 근처에 있는 동서울레스피아c..

한국민속촌 입장료, 용인민속촌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한국민속촌 입장료 용인민속촌 안내 입니다. 우리땅에서 살아던 선조들의 일상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이 한국민속촌 입니다. 이곳 말고도 조선시대를 경험할 수 있는 곳들은 전주 한옥마을, 경주..

kb손해보험 실비청구 방법과 기간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kb손해보험 실비청구 방법과 기간안내 입니다. 아프지 않아서 병원을 갈일이 없다면 그것보다 행복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잔병치레가 끝이지 않기에 병원 방문과 약을 한보따리씩 쟁여놓고 먹는..

맡기다 맞기다 맏기다 : 맞춤법 검사기 올바른 표현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맡기다. 맞기다. 맏기다  맞춤법 검사기 올바른 표현을 알아보자 한글은 세계에서 인정하는 우수한 문자 입니다. 그러나 사용하는 우리들은 사소한 맞춤법을 잘 몰라서 틀리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

홈플러스 휴무일 2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2월 안내 입니다. 2020년의 첫달은 1월1일 휴일과 설날연휴로 정신없이 지나갔습니다. 부모님들은 설날명절기간 동안 많은 지출이 있었을 텐데요. 올해 겨울은 유난히 춥지 않아서 겨울옷을 판매..

학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대학졸업증명 [내부링크]

학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대학졸업증명 이제는 인터넷으로 모든 서류발급이 가능하네요. 예전에는 대학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모교에 방문하여 서무과 등을 찾아가거나 전용발급기기에서 출력..

광주공항 운항시간표와 주차장요금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광주공항 운항시간표와 주차장요금 안내 입니다. 국내의 중소 규모의 공항에 대한 운항시간표와 주차장요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광주공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 서남쪽 광산..

윈도우10 가격과 설치형태 구입 가이드 [내부링크]

윈도우10 가격과 어떤 버전을 설치해야 할까 마이크로 스프트의 윈도우7버전의 보안업데이트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윈도우 10버전을 설치해야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어떤..

푸릴리 돈까스 무한리필 청주명암저수지점 방문기 [내부링크]

푸릴리 돈까스 무한리필 청주명암저수지점 방문기 겨울이지만 춥지않은 요즘.. 나른한 오후 약간 느즈막히 점심을 먹으러 방문한 명암저수지에 위치한 푸릴리 돈까스 무한리필 매장 입니다. 평소에 돈까스를 매우..

테라로사 강릉 커피공장을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테라로사 강릉 커피공장을 다녀왔습니다. 세상에는 유명인이 직업인 사람도 있을 정도로 유명해서 유명한 것들이 많습니다. 강릉에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테라로사 커피공장 입니다. 속초에 갈일이 있어서..

새뱃돈 봉투 도안 만들기 ppt 출력 [내부링크]

새뱃돈 봉투 도안 만들기 ppt 출력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다들 설준비에 정신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인사할 곳도 많고 대몫에 장사하는 분들은 더 정신없이 바쁠수도 있..

가족돌봄 휴가제도 유급인가 무급인가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가족돌봄 휴가제도 유급인가 무급인가 정리했습니다. 2020년 1월1일부터 새로 생겨난 복지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가족돌봄휴가라는 제도 인데요. 이 제도는 돌봐야 하는 가족이 있어서 피치못하게 휴직을 해야 할..

에버랜드 눈썰매장 요금과 개장시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에버랜드 눈썰매장 요금과 개장시간 정리 입니다. 겨울이 되면 추운 계절에만 즐길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스키와 보드인데 잘 타기 위해서 배워야하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쉽게..

서울 아파트 분양정보 국민은행부동산 사이트에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분양정보 국민은행부동산 사이트에서 알아보기 나도 서울에 집한채 마련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분들 대한민국 국민 모두 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서울에서 집을 구입한다는 것은 일반..

쭈꾸미 볶음 맛집 복사꽃 피는집 방문기 [내부링크]

쭈꾸미 볶음 맛집 복사꽃 피는집 방문기 맛있는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이리저리 검색하고 찾아보다가 아~ 쭈꾸미볶음. 불맛 가득하고 매콤한 맛이 생각나서 오늘 점심은 쭈꾸미로 너로 정했다. 현재 위치에서..

인천공항 옷보관서비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정리 [내부링크]

인천공항 옷보관서비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정리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최근에는 설명절과 같은 연휴기간 뿐만 아니라 겨울철이 되면 한달살기..

52시간 근무제 적용과 유예에 대하여 정리. [내부링크]

52시간 근무제 적용과 유예에 대하여 정리. 주52시간 근무제란 : 일주일에 연장근로시간을 포함하여 52시간만 근무한다는 뜻입니다. 기존에는 법정근로 주40시간 + 연장근로 12시간 + 휴일근로 16시간을 합쳐서..

본도시락 메뉴 및 가격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본도시락 메뉴 및 가격 정리 입니다. 본죽으로 가장 유명한 본아이앤에프 주식회사의 도시락 브랜드인 본도시락을 배달 주문해 보았습니다. 매일 점심식사를 할때는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고민될때가 있는데, 전..

2020년 최저임금월급과 개정된 노동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 최저임금과 개정된 노동법 알아보기 국회의원들은 맨날 싸움만 하고 일은 제대로 하지 않는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노동법은 수시로 바뀌는 것 같다. 이유는 노동법은 국회에서 법을 개정해야 하는 것들도..

비엣젯항공 이용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하세요. [내부링크]

비엣젯항공 이용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하세요. 최근에 베트남에 다녀오면서 비엣젯 항공을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습니다. 대한항공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었는데 외국 국적 항공사를 이용해보면서 여행의 새로..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 조회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 조회 자세히 알아보기 대한민국 부동산 불패 신화는 아직 끝나지 않은것 같습니다. 집이 없는 분들은 가격이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겠지만, 계속 상승하는 아파트 가격에 주택 구입을 포기..

쌍용자동차 1월 판매조건 및 할인이벤트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1월 판매조건 및 할인이벤트 안내 입니다. 2020년 경자년이 되었습니다. 새해가 시작된지 벌써 일주일이 넘었네요. 새해 계획을 세우고 작심삼일만에 깨지진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올해도 자동차 브..

서가엔쿡 메뉴 정리 & 방문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서가엔쿡 메뉴 정리 & 방문후기 입니다. 서가앤쿡을 옛날의 TGIF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방문하는 고객층을 보면 젊은 연인들이나 가족들이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법원 홈페이지) [내부링크]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발급 (대법원 홈페이지) 본인을 증명하는 서류중에 가족관계증명서라는 것도 있더군요. 이번에 발급받을 일이 생겨서 처음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을 중심으로 부모나 자녀 등의 관계를 나..

빕스 가격과 메뉴종류 정리. VIPS MENU [내부링크]

빕스 가격과 메뉴종류 정리. VIPS MENU 외식업도 유행을 많이 타는 업종중에 하나인듯 합니다. 1990년대 부터 2000년대 초반 패밀리 레스토랑이 인기를 많이 끌면서, 가족이나 연인 등이 기념일에 꼭 방문해야 하..

호주오픈 테니스 상금 및 일정 Australian Open 2020 [내부링크]

호주오픈 테니스 상금 및 일정 Australian Open 2020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중에 하나인 테니스 시즌이 시작됩니다. 매년 첫 스타트를 여는 메이저 대회는 호주 오픈 입니다. 올해는 호주산불 때문에 경기 진행이..

차상위계층 기준과 혜택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상위계층 기준과 혜택종류 알아보기 최근에는 국가에서 실시하는 복지 서비스가 많아지면서 처음들어보는 생소한 용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차상위계층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기아자동차 1월 판매조건과 이달의 이벤트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1월 판매조건과 이달의 이벤트 정보입니다. 새해 첫날 일출을 보면서 소원들 비셨나요? 소원중에는 물질적인 것도 있을 것이고, 건강과 같은 것을 빌어 볼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는 누구에게나 큰 재..

김포맛집 오형제손짜장 방문기 [내부링크]

김포맛집 오형제손짜장 방문기 짜장면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언제나 맛있다. 특히 면을 수타로 뽑은 손짜장은 쫄깃한 면발 때문에 더 맛있게 느껴진다. 김포에서 좀 일찍 간단한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에서 쉽게 해결하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에서 쉽게 해결하기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여 각종 서류와 증명서를 제출하는 경우기 많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역시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 첨부하는 서류이..

롯데마트 휴무일 1월 2020년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1월 2020년 정리 입니다. 시간이 흘러흘러 어느덧 2020년이 되었습니다. 2000년대 이후에 태어난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90년대에 개봉된 SF영화에서 미래의 모습으로 많이 그려졌던 시대입니다...

홈플러스 휴무일 1월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1월 정리 입니다. 2020년 경자년 쥐띠해가 왔습니다. 2001년 생들은 올해로 20살이 되어 성인이 됩니다. 01년생들이 성인이라니.. 세월참~ 그리고 2020 원더키디 만화가 있었죠. 공상과학 영화에..

수소 충전소 위치 환경부 전기차 홈페이지에서 찾기 [내부링크]

수소 충전소 위치 환경부 전기차 홈페이지에서 찾기 내연기관 엔진을 사용하는 자동차는 각종 환경오염 물질이 연소과정에서 나오기 때문에 요즘같은 겨울철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에는 친환경 차량 구매를 생각해..

이마트 휴무일 1월 2020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1월 안내 입니다. 2020년 1월은 신정과 설날이 모두 있는 바쁜 달입니다. 설연휴가 1월 마지막주에 있어서 명절준비를 하기 위해서 대형마트에 많이 방문할 것입니다. 휴무일을 잘 확인하셔서 장보..

씨름 체급구분과 기본 경기룰 알아두기 [내부링크]

씨름 체급구분과 기본 경기룰 우리나라에서 씨름의 민속놀로써 남녀 누구나 즐기는 스포츠 입니다. 1980년대의 엄청난 씨름 인기에 비해 지금은 덜하지만 다시 살아나는 씨름 인기가 반가울 뿐입니다. 한때 뚱뚱..

무안공항 출발 해외여행, 제주행 시간표 입니다. [내부링크]

무안공항 출발 해외여행, 제주행 시간표 입니다. 전라남도 목포시 인근에 위치한 무안국제공항 입니다. 국제공항이라는 네임이 붙어 있으므로 당연히 해외로 가는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는 공항 입니다. 과연 해..

광명동굴 입장료와 가는길 홈페이지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광명동굴 입장료와 가는길 홈페이지 안내 입니다. 1912년부터 1972년까지 60년간 광석을 캐며 생기게 된 동굴입니다. 폐광 이후에는 새우젓 저장소로 쓰이던 동굴은 2011년부터 동굴테마파크로 화려하게 변신하였..

쁘띠프랑스 입장료와 공연들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쁘띠프랑스 입장료와 공연들 소개 합니다. 경기도 가평은 놀거리 즐길꺼리 볼꺼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쁘띠프랑스는 드라마 별에서온 그대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으로 어린왕자가 골목마다 방문객을 반갑게 맞아줍..

애슐리 가격 비교 클래식, w, 퀸즈 메뉴종류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애슐리 가격 비교 애슐리w, 퀸즈 메뉴종류 비교해보기 얼마전에 초등학생과 함께 호텔 뷔페를 다녀왔는데.. 초등학생도 무려 6만원을 받는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입맛에 맞는게 없는지 정말 아무것도 먹지를 않더..

2019년 증시 폐장일과 2020년 증시 개장일 [내부링크]

2019년 증시 폐장일과 2020년 증시 개장일 한해가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매년 그렇지만 올해도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주식시장도 각종 이슈로 오르락 내리락 했는데요. 2019년 1월2일 2010포인트로 시작..

포항 호미곶 일출의 명소 방문기 [내부링크]

포항 호미곶 일출의 명소 방문기 해마다 12월31일 마지막 날이 되면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서 동해 바다 일출명소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나는 한번도 새해일출을 보러 가보지는 않았지만 TV에 나오는 분..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장기, 단기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장기, 단기 정리 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어디론가로 떠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공항에 가기위 해서 대중교통편을 이용한다면 주차에 대한 걱정은 없겠지만, 자동차를 이용해서..

조의금 봉투 한자 쓰는법. 장례식장 기본예절 [내부링크]

조의금 봉투 쓰는법. 장례식장 기본예절 옛날 조상님들은 관혼상제를 중요시 했다. 다른것과 달리 상을 당하는 것은 언제나 갑자기 찾아오게 된다. 그러므로 경황이 없어 서로서로 미처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

포터2 전기차 일렉트릭 출시가격과 보조금은 얼마인가 [내부링크]

포터2 전기차 일렉트릭 출시가격과 보조금은 얼마인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차는 상용차인 포터 입니다. 활용범위가 워낙 넓은 차량으로 물류유통 뿐만 아니라 농업, 수산업, 택배 등등 전국 어디서..

쭈꾸미 볶음맛집 안성깍두기 방문기 [내부링크]

쭈꾸미 볶음맛집 안성깍두기 방문기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쭈꾸미가 급 땡기네요. 주변을 검색하여 찾은 곳이 안성깍두기 입니다. 이곳은 볶음밥을 해줄때 깍두기를 넣어주는 것이 특징인 곳입니다. 안성깍두기 쭈..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매장 입점브랜드 리스트 입니다. [내부링크]

여성패션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매장 입점브랜드 리스트 입니다. 지난 주말에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입점한 스파이더 매장에서 스키복을 대폭 할인한다는 소문을 듣고 겨울시즌 대비를 위해서 방문했었..

연말정산 신고기간과 핵심정리 알고 넘어가자 [내부링크]

연말정산 신고기간과 핵심정리 알고 넘어가자 해마다 12월 중순이 넘어가면서 부터 연말정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집니다. 13월의 월급이 될지 아니면 추가로 세금을 내야하는 폭탄이 될지는 평소에 얼마나 세금에..

KTX 열차 시간표 보기쉽게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KTX 열차 시간표 보기쉽게 정리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전국 어디로 이동하더라도 1일 생활권이 된지 오래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동수단은 자동차일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로 먼거리를 이동하게 되면..

계절밥상 가격과 영업시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계절밥상 가격과 영업시간 안내 입니다. 집안에 행사가 있어서 어른들과 함께 단체모임 자리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한식뷔페가 무난할것 같아서, 계절밥과 자연별..

스트라스버그 FA 연봉계약 7년 2억4,500만달러~ [내부링크]

스트라스버그 FA 연봉계약 7년 2억4,500만 달러~ 2019시즌 MLB 월드시리즈 우승팀은 워싱턴 내셔널즈다. 월드시리즈가 끝나고 FA가된 선수들의 대박 계약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천조국 미국의 스케일이 보이..

키자니아 홈페이지와 입장료, 운영시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키자니아 홈페이지와 입장료, 운영시간 안내 입니다 집에 어린이가 있다면 꼭 한번은 방문하게 되는 곳중에 키자니아가 있습니다. 키자나아는 어린이들이 현실세계의 직업들을 체험할 수 있으며, 미래의 꿈을 직..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과 단점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과 단점들을 알아보자 오늘은 준중형 SUV차량인 니로 하이브리드의 장점과 단점들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5년째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중이므로 장단점에 대해서는 어..

미세먼지 농도확인 사이트. 숨쉴수가 없다.. [내부링크]

미세먼지 농도확인 사이트. 숨쉴수가 없다.. 환경부에서 미세먼지 관련 안전안내 문자가 매일 오고 있다. 도데체 어디로 피하란 말인가? 겨울철만 되면 대한민국을 떠나 있어야 하는 것인가요? 저처럼 폐가 안 좋..

자연별곡 가격과 영업시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자연별곡 가격과 영업시간 안내 입니다. 우리나라 만큼 유행이 빠른 곳이 있을까 싶네요. 외식업도 인기를 끄는 업종은 순식간에 많은 브랜드와 매장이 생겼다가 금새 유행이 식으면 없어지기를 반복 합니다. 한..

전국 스키장 웹캠 모아서 보기 [내부링크]

전국 스키장 웹캠 모아서 보기 겨울이 되면 스키장에서 짜릿한 스피드를 즐기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키와 보드는 겨울 스포츠의 꽃이죠. 한번 맛들인 사람이라면 매년 시즌이 시작되기만을 기다리..

전동 칼갈이 연마제, 윤활유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들 [내부링크]

전동 칼갈이 연마제, 윤활유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들 외식업소를 운영하는 분이거나 칼 사용을 많이 하는 곳에서는 꼭 필요한 것이 칼갈이 제품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야스리라고 하는 길쭉한 막대..

영화 첫잔처럼 The first shot 조달환 주연 [내부링크]

영화 첫잔처럼 The first shot 조달환 주연 영화의 장르는 많다. 감동을 주거나 사회적 메세지를 던지는 영화도 있고 단순히 킬링타임용 오락영화도 있다. 조달환님이 주연을 맡은 영화 첫잔처럼은 어떤 영화라고..

메트로놈 구입 & 피아노 연습하기 [내부링크]

메트로놈 구입 & 피아노 연습하기 핸드폰 어플로 없는것이 없을 정도로 모든것이 다 되는 세상입니다. 그런데도 아날로그 감성이 있기 때문에 구식 제품을 구입하게 되나 봅니다. 악기 연습을 하면서 점점 빨라진..

치악산 등산코스 소개 : 구룡사-사다리병창-비로봉 [내부링크]

치악산 등산코스 소개 (구룡사-사다리병창-비로봉) 경기도권의 산들과 강원도의 산은 확실히 다릅니다. 치악산은 국립공원으로 우리나라 명산중에 손꼽히는 곳입니다. 국립공원내 유명한 사찰로 구룡사와 상원사..

나타지마동강세 : 중국 애니메이션 줄거리 [내부링크]

나타지마동강세 : 중국 애니메이션 줄거리 우연히 보게된 중국애니며이션 한편을 소개 합니다. 나타지마동강세라는 제목인데 너무나 이질적인 제목 때문에 이거 뭐지 하는 기분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성선설과 성..

기아자동차 12월 판매조건 프로모션과 이벤트 입니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12월 판매조건 프로모션과 이벤트 입니다. 연말은 신차를 구입하기 좋은 시기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 년내에 좀더 많은 차량 판매 실적을 올리기 위하여 자동차 회사에서 각종 이벤트를 많이 실시하..

이마트 휴무일 12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12월 안내 입니다. 달력이 한달 남은 12월 입니다. 끝날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말에는 모임도 많고 인사해야 하는 곳..

롯데마트 휴무일 12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12월 안내 입니다. 매월 초가 되면 확인하는 것중에 하나가 마트 휴무일 입니다. 이번달은 김장준비로 마트에서 구입할 품목이 많습니다. 구입해야 하는양이 많기 때문에 주차가 편리한 대형마트..

홈플러스 휴무일 12월 안내와 이달의 전단상품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12월 안내와 이달의 전단상품 김장들 하셨나요? 이제는 점점 집에서 김장을 하는 분들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편리하게 김치를 사먹는 것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게되고, 엄청난 노동에서도 벗어..

이세돌 9단 은퇴와 상금& 역대랭킹 정보 입니다. [내부링크]

이세돌 상금과 역대랭킹 정보 입니다. 알파고와의 대국에서 신의한수로 일반인들에게 유명해진 이세돌 9단 입니다. 바둑을 취미로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소식이 이세돌의 은퇴 선언 입니다. 바..

제네시스 G80 가격과 옵션사항들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 가격과 옵션사항들 알아보기 현재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가 5년을 넘어가면서 질리기도 하고 잔고장도 슬슬 생길것도 같고 년식이 너무 오래된것도 같아서.... 차를 바꾸고 싶다. 최근에 인도 턱을..

증권거래세 세율(0.10% / 025%)과 신고기한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증권거래세 세율과 신고기한 안내 입니다. 일반인이 주식을 사거나 팔때 즉 유상 거래를 하게 되면 세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이 증권거래세인데 최근 2019년 5월30일 부터 거래되는 주식에 대해서 세금이 0...

목견인기 구입 & 사용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목견인기 구입 & 사용후기 입니다 잡스 형님이 스마트폰을 만든 이후에 현대인들의 목의 통증은 점점 심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엉뚱한 분에게 책을을 뒤집어 씌우는것 같지만 실제로 스마트폰 때문에 거북목이..

돈까스맛집 호천당 - 하남점 방문기 [내부링크]

돈까스맛집 호천당 - 하남점 방문기 돈까스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아닌데... 참 자주 먹는 편이네요. 그만큼 돈까스가 주변에서 접하기 쉬워진 음식이고 대중화 된듯 합니다. 오늘 먹어본 돈까스는 호천당이라..

12간지 순서와 육십갑자표 -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내부링크]

12간지 순서와 육십갑자표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해마다 연말연초가 되면 보내는 해와 새로 맞이하는 해가 무슨 띠의 해인지 궁금해 집니다. 그럴때 확인해야 하는 것이 육십갑자표인데 옛날에는 일상생활속..

예봉산 등산코스 소개. 팔당역 주차요금 [내부링크]

예봉산 등산코스 소개. 팔당역 주차요금 하남 검단산과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는 남양주시의 예봉산 등산코스를 소개합니다. 수도권에 있는 해발600m대의 높지 않은 산들로 검단산과, 청계산, 관악산,..

그린카 이용방법과 쏘카와 가격비교 [내부링크]

그린카 이용방법과 쏘카와 가격비교 멀지 않은 미래에는 자동차는 더이상 개인이 소유하는 것이 아닌 공유하여 필요할때만 잠깐잠깐 빌려타는 것으로 바뀌지 않을까 상상해 봅니다. 최근에 속속 생겨나고 있는 카..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영문 병적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영문 병적증명서 발급 2018년 8월부터 인터넷으로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는 분들은 대부분 공직사 신고용이나 해외거주자의 영문병적..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사직서 한자 쓰기 [내부링크]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사직서 한자 쓰기 직장생활을 하면서 좋은 일이 있어서 사직서를 서야 하는 상황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 사직서를 쓰는 상황은 좋지않은 상황에서 쓰게 됩니다. 그래도 근로자가..

2020년 달력 프린트 엑셀 & 파워포인트 파일 공유 [내부링크]

2020년 달력 프린트 - 엑셀 & 파워포인트 파일 공유 해마다 연말이 되면 올해는 무었을 했는가 돌아보게 됩니다. 연초에 세운 계획들을 잘 이행하여 좋은 결실을 거둔 분들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고 시간이 빠..

하남 검단산의 운해 그리고 롯데월드타워 [내부링크]

하남 검단산의 운해 그리고 롯데월드타워 검단산을 좋아하는 이유는 첫번째는 정상경치가 좋기 때문이고, 다음으로 가깝고 650m정도로 너무 높지도 그렇다고 낮지도 않은 딱 적당한 등산코스이기 때문이다. 하남..

EPB 경고등 이란? 오토홀드 기능 auto hold [내부링크]

EPB 경고등 이란? 오토홀드 기능 최신의 자동차들은 첨단장비들과 각종 센터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그래서 못보던 경고등이 여러가지가 새로 생겼습니다. 내차에서 모르는 경고등이 뜨면 뭔가 크게 잘못된건 아닌..

커피브랜드별 매장숫자 비교. 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매장수 [내부링크]

커피브랜드별 매장숫자 비교. 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매장수 대한민국의 커피 사랑은 어느나라에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것입니다. 점심식사 비용보다 식후 마시는 커피에 더 많은 비용을 쓰는 문화는 이미 오래..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과 타는곳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과 타는곳 안내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산인 설악산의 높이는 1,708m 입니다. 설악산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는 대청봉으로 설악동 방면에서 올라가는 대청봉 등산코스는 : 소공원-비선..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과 필요서류 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과 필요서류 입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이것저것 정리할 것도 많고 신경써야 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중에 제일먼저 하는 것이 인터넷과 TV를 연결하는 것이죠. 다른것은 몰라도 인터넷을 연..

골프 그린 스피드 숫자 빠르기 측정방법 putting green speed [내부링크]

골프 그린 스피드 숫자 빠르기 측정방법 putting green speed 필드로 골프를 치러 나가게 되면 클럽하우스에서 옷을 갈아입고 나와서 몸을 풀게 됩니다. 이때 캐디님에게 물어보는 것중에 하나가 오늘 그린 빠르..

은행 업무시간 알아보기 (점심시간, 마감시간) 주말 영업시간 확인 [내부링크]

은행 업무시간 알아보기 (점심시간, 마감시간) 주말 영업시간 확인 늦은 오후에 갑자기 은행 업무를 봐야할때 몇시까지 은행이 영업하는지 몰라서 마음 졸이며 방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뱅킹으..

유명산 등산코스와 자연휴양림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유명산 등산코스와 자연휴양림 소개 합니다. 양평에는 용문산과 함께 유명산이 많이 알려진 등산코스 입니다. 특히 유명산은 등산코스 뿐만 아니라 자연휴양림이 유명한데 캠핑을 위해 찾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공짜로 버릴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공짜로 버릴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새것입니다. 차도 새차가 좋고, 가전제품도 신상품이 최고로 좋습니다. 언제나 즐거운 쇼핑입니다. 대형가전제품을 새로 살때는 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준비서류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준비서류 안내 입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게 정부에서 장려금을 지급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

푸릴리 현풍맛집 돈까스 무한리필 전문점 방문기 [내부링크]

푸릴리 현풍맛집 돈까스 무한리필 전문점 방문기 점심때가 살짝 지나간 어느날에 방문하게 된 현풍에 새로 생긴 곳 입니다. 푸릴리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 등등의 메뉴가 무한리필인 곳입니다. 1인분 8500원이라..

금화왕돈까스 김포 운양점 방문기.. [내부링크]

돈까스라는 메뉴가 언제부터인가 크기가 클수록 맛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방송의 힘일까요? 음식도 이슈가 있어야 장사가 잘 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돈까스는 퀄리티 보다는 점점..

삼성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찾아서 예약방법 [내부링크]

삼성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찾아서 예약방법 얼마전 놀러갔다가 핸드폰을 차에서 떨어뜨려 액정이 박살나는 경험을 했었습니다. 운전석에서 내릴때 주머니에서 빠진것 같았는데... 그다지 높은 곳에서 떨어진 것도..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가격과 입장권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가격과 입장권 안내 입니다. 수도권에서 놀이동산에 갈때 선택할 수 있는 곳은 크게 3곳 입니다. 서울잠실의 롯데월드, 국대 최대 규모의 용인 에버랜드, 그리고 과천의 서울랜드 입니다. 각..

세계인구 순위 Top20 입니다. [내부링크]

세계인구 순위 Top20 입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세계 인구는 폭팔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현재 전세계 인구수는 77억 4200만명을 넘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전세계에서 태어나는 숫자는 35만명,..

기아자동차 11월 판매조건 프로모션, 이벤트 내용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11월 판매조건 프로모션, 이벤트 내용안내 입니다. 확실히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각종 자동차 브랜드에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인데 모든 자동차..

경기광주 맛집 - 누드 손만두 & 밀푀유나베 [내부링크]

경기광주 맛집 - 누드 손만두 & 밀푀유나베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음식중에 대표적인 것이 만두인데요. 오늘은 경기광주 경안천에 있..

쉐보레11월 판매조건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율 확인 [내부링크]

쉐보레11월 판매조건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율 확인 연말이 되면서 국내 모든 차량 브랜드들이 할인행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바로 KSF 코리아 세일 페스타 인데요. 각 자동차회사별 차종별 할인율이 조금씩..

쌍용자동차 11월 판매조건, KSF 할인이벤트 입니다.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11월 판매조건, KSF 할인이벤트 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자동차 브랜드들도 년간 판매실적과 재고물량 소진을 위해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모든 자동차 브랜드..

나의나라 남전은 실존인물? 조선 개국공신 찾아보기 [내부링크]

나의나라 남전은 실존인물? 조선 개국공신 찾아보기 JTBC에서 방송중인 퓨전사극 나의나라 보면서 몇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사실 확인을 하려고 합니다. 퓨전사극이라고 표방하고 만든 드라마이기 때문에 역사..

전자랜드 쇼핑몰 이벤트 정보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전자랜드 쇼핑몰 이벤트 정보안내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전자제품을 구입할때 가장 많이 방문하게 되는곳이 하이마트 입니다. 주변에 매장이 가장 많이 있기도 하고 광고도 많이 하기 때문에 익숙해서 방문하게..

현대자동차 11월 판매조건과 구매혜택, 이벤트 정보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11월 판매조건과 구매혜택, 이벤트 정보 안내 입니다. 이번달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신차출시 입니다. 현대의 대표 차종인 그랜져가 신차로 출..

제이콥 디그롬 성적과 연봉 (Jacob deGrom) [내부링크]

제이콥 디그롬 성적과 연봉 (Jacob deGrom) 뉴욕메츠의 선발투수인 제이콥 디그롭은 2017시즌부터 팀의 에이스급으로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팀내의 노아신더가드와 함께 원투펀치 역할을 하고 있는 디그롭 입..

여주 빅토리아CC 노캐디 저렴한 골프장 그린피 소개 [내부링크]

여주 빅토리아CC 노캐디 저렴한 골프장 그린피 소개 골프 인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이제는 대중화된 스포츠로 자리잡는것 같습니다. 오래전에는 특권층들만 즐기는 고급 스포츠 였지만 이제는 스크린골프도 많아지..

홈플러스 휴무일 11월 안내, 이벤트와 할인정보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11월 안내, 이벤트와 할인정보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점점 길어질듯 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특히나 대형마트에 방문하여 실내에서 장보는 것이 편리하죠. 그래서 더욱더..

롯데마트 휴무일 11월 이벤트 할인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10월 이벤트 할인 안내 입니다. 서리가 내리기 시작한다는 상강이 지났습니다. 또한 몇일 지나면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이 옵니다. 입김이 나오고 춥다는 말이 입에서 나오는게 어색하지 않는 계..

역대 월드시리즈 우승팀 아메리칸리그 vs 내셔널리그 [내부링크]

역대 월드시리즈 우승팀 아메리칸리그 vs 내셔널리그 해마다 열리는 월드시리즈이지만 볼때마다 재미가 있네요. 역시 야구는 이렇게 수준있는 경기를 해야 보는 팬들도 재미를 느껴서 점점 더 많이 찾게 되는것..

이마트 휴무일 11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11월 안내 가을이 끝나고 겨울이 시작되는 계절 온산이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들고 나들이 객으로 고속도로는 일년중에 가장 큰 정체를 빚는 계절입니다. 이제 11월이 되면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

근로소득세율 자동계산기 직장인 세금의 종류 이해 [내부링크]

근로소득세율 자동계산기 직장인 세금의 종류 이해 언제나 월급은 나에게 숫자만 스쳐지갈뿐 입니다. 아무리 많이 받아도 모자란 것이 월급인데 매달 월급명세서를 보면 내가 받기도 전에 빠져나가는 세금의 종류..

제네시스 g90 가격표와 실내외 디자인 [내부링크]

제네시스 g90 가격표와 실내외 디자인 에쿠스가 현대자동차에서 가장 큰 기함이었던 시절이 벌써 옛날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제너시스라는 브랜드로 익숙해 졌고, 그중에 가장 큰 차량이 G90 입니다. 오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내부링크]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지난 8월 국토교통부에서 배포한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에 대한 자료롤 자세히 검토해 보겠습니다.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 부담 가능한 수준의..

미분양 아파트 조회방법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내부링크]

미분양 아파트 조회방법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주거 수단은 아파트 입니다. 전국 어디를 가나 엄청나게 지어진 아파트 단지들을 볼 수 있고, 병풍처럼 펼쳐저 있는 수많은 아파트를 보..

양갈비 숄더랙 숯불구이. 경기광주 바램 [내부링크]

양갈비 숄더랙 숯불구이. 경기광주 바램 양갈비를 즐겨 먹지 않지만 가끔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맛보다는 모양이 예뻐서 찾게 되는 양갈비 숄더랙 숯불구이집을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구3번 국도변에 한정식집..

2019년 11월 달력 프린트 엑셀, 파워포인트, jpg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2019년 11월 달력 프린트 엑셀, 파워포인트, jpg 다운로드 받기 이제 2019년도 달력 2장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참 빠릅니다. 벌써 연말이 다가오다니요... 11월은 언제나 그렇지만 특별한 휴일이니 행사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기준과 사용방법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기준과 사용방법 안내 해외여행을 떠나게 되면 가장 먼저하는 것이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여행을 미리 계획하고 일정에 맞는 항공권을 구입하게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특..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와 신규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와 신규발급 받는 방법 이제는 해외직구나 구매대행을 통해서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 신기한 일이 아닙니다. 인터넷 쇼핑몰로 해외물건을 구입할때 꼭 있어야 하는 것이 개인통관고유부호 입..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매달 월급에서 꼬박꼬박 빠져나가는 국민연금을 보면서 과연 내 노후에 받을 수 있는 돈일까? 하는 생각을 한번씩은 해볼 것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원천징수되..

2019 수능날짜와 만점점수는 몇점일까 [내부링크]

2019 수능날짜와 만점 기준은 몇점일까 날씨가 살짝 추워지기 시작하는 매년 이맘때쯤이면 생각나는 것이 수능입니다. 수능날은 언제나 날씨가 추웠던 기억이 있죠. 초등학교 부터 중등, 고등학교 기간동안 이날..

호세 알투베 연봉과 키 그리고 김선빈 선수 [내부링크]

호세 알투베 연봉과 키 그리고 김선빈 선수 모든 스포츠가 신체조건이 좋은 선수가 유리하지만 특히 농구와 배구는 피지컬이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포츠 입니다. 야구도 신체조건을 잘 갖춘 선수가 유리하지..

구글애널리틱스 등록하기. 티스토리 [내부링크]

구글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세계 최고기의 기업인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로그분석인 구글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예전에 몇번 했었는데 오랜만에 하니까..

한국시리즈 티켓가격 비교 vs MLB 티켓 가격 [내부링크]

한국시리즈 티켓가격 비교 vs MLB 티켓 가격 2019시즌 한국시리즈는 두산과 키움의 대결로 성사 되었습니다. 정규시즌 3위를 했던 키움이 결승까지 올라갔고, SK는 시즌내내 1위를 유지하다가 시즌 막바지에 2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조회 해보기 [내부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조회 해보기 여행을 다닌다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가까운 국내로 떠나는 것도 좋지만, 비행기를 타야하는 해외여행은 언제나 설레임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비행기를 이용하면..

태백산 산행코스 정상 천제단까지 올라가기 [내부링크]

태백산 산행코스 정상 천제단까지 올라가기 초가을이라고 생각하고 단풍이 한창인 태백산을 산행장소로 정하고 도착하였다. 그러나 강원도는 역시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강원도의 계절은 서울보다 한달정..

게릿 콜 연봉과 성적 FA대박 예상 Gerrit Cole [내부링크]

게릿 콜 연봉과 성적 FA대박 예상 Gerrit Cole LA다저스의 허무한 디비전 탈락 후 우리나라에서는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에 대한 관심이 사라졌습니다. 그러는 중에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가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등록하는 방법 구글에 나의 티스토리가 좀더 많이 노출되고 유입을 많이 얻어오려고 하면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오래전에 해봤었는데 최근에 다시 해보려하니..

목이버섯의 효능과 요리방법들 소개 입니다. [내부링크]

목이버섯의 효능과 요리방법들 소개 유명산에 들러 산행을 마치고 복귀하는 중에 목이버섯을 판매하는 분을 보았습니다. 간단한 시식행사와 함께 직접 재배한 목이버섯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가평과 유명산일대에..

연봉1억실수령액은 600만원대? [내부링크]

연봉1억실수령액은 600만원대? 드라마 미생에서 나온 대사중에 직장인들에게 승진과 월급만한 보상은 없다는 대사가 있었습니다. 열심히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에게 월급만큼 중요한 것은 없을것입니다. 하루하루..

코란도 견적받아보기 쌍용자동차 신차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란도 견적받아보기 쌍용자동차 신차정보 최근에 소형 SUV차량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가고 있습니다. 현자 승용차를 타고 있는데 다음번에는 좀 작은 사이즈의 SUV차량으로 바꿔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경기도 캠핑장, 곤지암 카라반 팀업캠퍼스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경기도 캠핑장, 곤지암 카라반 팀업캠퍼스 소개 합니다. 주말이면 가족들과 함게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 다양한 캠핑장 글램핑장이 생기고 있고, 각종 캠핑 장비들도 늘어나..

골프 드라이버 구질 : 드로우, 페이드, 훅, 슬라이스, 풀, 푸시, 스트레이트 [내부링크]

골프 드라이버 구질 : 드로우, 페이드, 훅, 슬라이스, 풀, 푸시, 스트레이트 아마추어 초보 골프자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드라이버 티샷을 똑바로 보내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연습하고 레슨을 받아도 항상 일정..

2019년 10월달력프린트 엑셀,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하세요. [내부링크]

2019년 10월달력프린트 엑셀,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이제 2019년도 3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10월, 11월, 12월이 지나면 2020년이 오게 되네요. 2020 원더키디라는 만화가 있었는데 나이가 많은 분들은 생각이..

할로윈데이 날짜와 유래 설명입니다. [내부링크]

할로윈데이 날짜와 유래 설명입니다. 10월이 끝나갈때 쯤이면 기다리게 되는 생소한 축제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부 외국을 다녀온 젊은 사람들만 즐기던 것에서 이제는 점점 대중적인 축제가 되어 남녀노소 누..

롯데월드 10월 할인, 자유이용권 가격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월드 10월 할인, 자유이용권 가격안내 오늘은 서울시내에 있는 대표적인 종합테마파크에 롯데월드의 10월 할인내용과 자유이용권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에는 할로윈 데이가 있기 때문에..

쌍용자동차 10월 판매조건, 할인이벤트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10월 판매조건, 할인이벤트 안내 10월이 되면 한해가 거의 다 지나갔것 같은 기분이 들곤 합니다. 아직도 3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았으니까 많이 시간이 있습니다. 좀더 꾸준히 열심히 시간을 보낸다면..

기아자동차10월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내용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10월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내용 입니다. 찬바람이 제법 솔솔 불어오는 계절입니다. 산과들이 붉은 색으로 물들기 시작하고 단풍여행객들로 전국의 도로가 몸살을 앓는 때가 왔습니다. 여행다니며 차속..

pc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내부링크]

pc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발급받아야 하며, 일년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을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

세탁기 분해청소 비용과 전문업체찾기 [내부링크]

세탁기 분해청소 비용과 전문업체찾기 세탁기는 한번 구입하면 10년이상 오랜기간 사용하는 가전제품입니다. 그런데 몇년이 지나면서부터 세탁을 할때마다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이것만큼 스트레스는 없습니다...

LA다저스 포스트시즌 로스터 LAD NLDS Roster [내부링크]

LA다저스 포스트시즌 로스터 LAD NLDS Roster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이 한창 진행중에 있습니다. 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각자 응원하는 팀이 다를수 있지만 류현진이 소속된 LAD는 거의 국가대표급이기 때문에..

실업급여 조건 변경사항 체크 고용보험법 개정내용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 변경사항 체크 고용보험법 개정내용 확인하세요 4대보험이라고 하면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을 말합니다. 이중에 고용보험법이 일부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2019년 8월2일에 국..

켄리 잰슨 연봉, 방어율 Kenley Jansen [내부링크]

켄리 잰슨 연봉, 방어율 Kenley Jansen 가을야구는 단기전 승부입니다. 단기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사소한것 하나도 그냥 넘어갈 수 없습니다. 그런데 LAD의 아킬레스건은 뒷마무리를 책임지는 마무리투수 켄..

감성충전 가을하늘 올려다 보기 [내부링크]

18호 태풍 미탁이 쓸고 지난간 후에는 맑은 가을 하늘이 남았습니다. 오늘 동네공원을 산책하며 올려다본 가을하늘은 정말 맑고 높았다. 뜬금없이 애국가 3절이 저절로 마음속으로 불러지는 현상.. 초중등 교육을..

김포맛집 : 돈까스 고집 두툼한 돈까스가 먹고 싶다면 방문해 보세요 [내부링크]

김포맛집 : 돈까스 고집 김포에 들렸다가 무얼 먹을까.... 점심은 간단하게 먹는게 좋을듯 하여 주변의 추천으로 돈까스집에 가게 되었습니다. 매장 이름이 돈까스고집.  매장이 많이 넓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마트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2019년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듯 하는데 벌써 찬바람이 불고 입에서 춥다는 말이 나올때가 되었네요. 그렇지만 가장 날씨가 좋은 계절인 가을을 알차게 보낼수 있는 방법으로..

숨고 후기 : 세탁기 청소 견적 받아보기 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숨고 후기 : 세탁기 청소 견적받기 집에 있는 세탁기에서 좀처럼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 이거 참 은근히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네요. 그래서 세탁기를 완전분해하여 청소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리저..

공인인증서갱신 방법 국민은행 [내부링크]

공인인증서갱신 방법 국민은행 일년에 한번씩 까먹지 말고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은행거리를 위한 기본조건은 공인인증서 갱신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국민은행에서 처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고, 농협이..

롯데마트 휴무일 10월 개천절, 한글날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10월 개천절, 한글날 안내 입니다.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여 산과들의 색깔이 형형색색으로 변하는 계절 가을이 되었습니다. 10월에는 개천절과 한글날이 법정공휴일이라서 한주를 풀로 일하지 않..

2019 mlb 포스트시즌 대진표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2019 mlb 포스트시즌 대진표 안내입니다. 메이저리그의 가을야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정규시즌과 포스트시즌의 야구는 임하는 자세부터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단기전 승부이다 보니까 투수는 공 하나하나에 집중..

홈플러스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일년중에 가장 활동하기 좋은 계절인 10월입니다.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딱 알맞은 날씨인 가을입니다. 언제까지나 계속될것 같은 날씨이지만 이것또한 금새 지나가는..

연근효능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연근효능 알려드립니다. 어릴때는 좋아하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좋아지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연근이 그런음식인데요. 아무맛도 없는 연근을 왜 먹는지 몰랐었는데 이제는 아삭한 식감의 연근을 이..

MLB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티켓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MLB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티켓가격 메이저리그에는 30개팀이 있고, 각 팀당 162경기씩 치뤄야하는 긴정규시즌을 거쳐서 포스트시즌 진출팀이 결정됩니다. 2019시즌 정규시즌 게임이 모두 끝났고 포스트시즌..

박카스 d와 f의 차이가 있었군요. [내부링크]

박카스 d와 f의 차이가 있었군요. 사무실을 처음방문할때 빈손으로 가면 왠지 허전하죠. 그럴때 제일 간단하게 준비할수 있는 선물이 박카스입니다. 그런데 박카스가 모두 똑같지 않다는 사실을 오늘 알게 되었네..

일본에서 야행버스를 탔던 추었이 떠올랐다. [내부링크]

일본에서 야행버스를 탔던 추억이 떠올랐다.. 벌써 몇년전 추억인지 기억이 나질 않을 정도로 오래된 이야기 입니다. 최대한 저렴한 비용으로 일본스키여행을 계획하고 떠났었는데, 그때 숙박을 대체할 이동수단..

축결혼 한자 봉투 쓰기 결혼식축하 문구 [내부링크]

축결혼 한자 봉투 쓰기 결혼식축하 문구 결혼식 청첩장을 많이 받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주말마다 이리저리 축하하러 다니기 바쁘시죠. 그리고 꼭 준비해야 하는 축의금 봉투 요즘에는 결혼식장에 비치되어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선인장을 키우면서 꽃을 키우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오랜시간 정성들여 키워야 꽃을 피우는 선인장입니다. 우리가 매달 납부하고 있는 국민연금도 선인장에 꽃을 피우는 것..

루마썬팅 가격표 안내 입니다. 신제품 포함 [내부링크]

루마썬팅 가격표 안내 입니다. 신제품 포함 차를 새로 구입하게되면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들 중에 하나가 유리썬팅 입니다. 저도 차유리 썬팅을 할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느낀건데요. 요즘 세상을 살아가려면..

매수청구 권리는 무슨뜻 일까? [내부링크]

매수청구 권리는 무슨뜻 일까? 저는 주식을 잘 모르는 개미투자자 입니다. 개미들의 특징이 내사는 주식은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오르는 것이죠.. 저 역시 개미투자자의 원리를 충실히 따르고 있네요. 카톡으로 한..

쿠우쿠우 가격과 홈페이지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쿠우쿠우 가격과 홈페이지 안내 지난 주말에 가족 모임을 쿠우쿠우에서 했습니다. 처음 방문해본 쿠우쿠우 인데 그동안 말만 들었지 별 관심 가지지 않았었는데, 대단히 큰 규모의 외식업소 였네요. 나만 처음 가..

류현진 홈런기념. 타자 타격 통산성적 MLB [내부링크]

류현진 홈런기념. 타자 통산성적 MLB 2019시즌은 류현진 선수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 주고 있는듯 합니다. 정규시즌 마지막 선발등판에서 통산1호 홈런을 기록한 9월23일 콜로라도 경기 였습니다. 하반기에는 체력..

2020년 예산안 513조원 자세히 들어다 보기 [내부링크]

2020년 예산안 513조원 자세히 들어다 보기 정부의 2020년 예산안이 나왔습니다. 2019년의 469.6조원 보다 9.3% 늘어난 513.5조원 규모 입니다. 지금까지 매년 예산안을 짜면서 줄어든 적은 없지만 지난해에 비해..

아침고요수목원 입장료와 주변정보 입니다. [내부링크]

아침고요수목원 입장료와 주변정보 가을이 되면 자연속으로 떠나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온산이 울긋불긋 물들기 시작하면 모두들 산으로 산으로 몰려 들지요. 그러나 등산은 힘들어서 못..

주식 배당일 확인 사이트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주식 배당일 확인 사이트 소개 슬슬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배당관련주식 입니다. 어떤 종목이 배당을 꾸준히 그리고 많이 주고 있는지 배당락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

휴면계좌 조회 방법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휴면계좌 조회 방법 안내 문득 생각이나서 휴면계좌를 찾아 보았습니다. 잔은 돈이라도 한푼이 소중한 내 재산 이니까요. 혹시 뭍어 두었던 보물을 발면할지도 모르잖아요. 꼭 한번씩은 해보세요. 사람의 기억력..

비발디파크 스키장 시즌권 1920시즌 안내 [내부링크]

비발디파크 스키장 시즌권 1920시즌 백만대군 비발디파크의 1920 시즌권 판매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슬로프 상태와 설질이 좋다고 소문난 곳입니다. 단, 사람이 사람이 너무 많다는 단점이 있죠...

2019 현대자동차 9월 판매조건과 구매혜택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2019 현대자동차 9월 판매조건과 구매혜택 안내 가을이 왔습니다. 곧 단풍의 계절도 오겠지요. 새벽 온도가 하루가 다르게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금새 온산이 단풍으로 물들어 등산객으로 북적거리고 주말에는..

하이원 시즌권 1920 1차판매 가격 입니다. [내부링크]

하이원 시즌권 1920 1차판매 가격 얼리버드 early Bird 일찍 준비하는 스키어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시즌권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매년 9월중순 즈음부터는 스키장 시즌권 판매가 되는 곳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세계 웹사이트 순위 TOP 100 2019년 [내부링크]

세계 웹사이트 순위 TOP 100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웹사이트는 어디일까요? 점점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서 세계 100대 웹사이트들의 트래픽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

아프리카 돼지열병 ASF 사태를 보며 대처방법은? [내부링크]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 정말 간절히 간절히 발생하지 않도록 빌었는데... 그동안 잘 막고 있다고 생각해는데 결국 ASF가 발생하고 말았다. 원인은 아직 정확히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어디서 어떤 경로로 유입되..

남이섬 입장료, 짚라인 이용가격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남이섬 입장료, 짚라인 이용가격 안내 남이섬은 서울근교에서 당일로 여행가기 좋은 코스 입니다. 사계절 모두 섬의 분위기가 달라지며 각종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지는 곳으로 가끔 방문해볼때마다 참 좋은 곳이..

2019년 9월 달력 바로 다운로드 받기. 엑셀, ppt, jpg [내부링크]

2019년 9월 달력 바로 다운로드 받기 하루하루 계획을 세워나가다 보면 일주일, 한달을 꽉 채워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력에 일정이 빼곡히 적혀 있으면 왠지 보람차게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해 집니다...

추석연휴 끝 : 신해철 일상으로의 초대 가사 [내부링크]

그리 길지 않았던 4일간의 추석연휴가 지나갔습니다. 귀성과 귀경길의 교통정체차가 심하지 않았고, 연휴기간 동안 고된 노동과 스트레스도 없었지만 연휴기간 동안 흐트리진 밸런스가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는 것..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요건과 신청바로가기 [내부링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요건과 신청바로가기 금리변동 위험이 있는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 또는 준 고정금리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께 낮은 금리의 장기ㆍ고정금리ㆍ분할상황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탈수..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2019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안내 입니다. 기존의 항공사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을 LCC라고 부릅니다. Low Cost Carrier로 표기하는데 우리나라에도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지난 설날때부터 였던거 같은데요. 명절기간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를 전면 면제해 주는 제도가 생기기 시작했죠. 이번 추석에도 통행료가 면제 된다고 합니다. 면제기간과 통..

쌍용자동차 9월 판매조건 및 할인혜택 내용입니다.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9월 판매조건 및 할인이벤트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는 계절인 9월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계절중 가장 날씨가 좋아서 하늘도 맑고 각종 축제도 많아서 구경갈 곳도 많은 가을 입니다. 꼭 구입을 하지..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과 납부방법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과 납부방법 안내 대부분의 분들은 교통법규를 잘 지키며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의아니게 깜빡하는 사이에 위반하거나 무인카메라에 찍힌것 같기도하고 아닌것 같기도 할때..

1회용 종이컵 용량은 몇ml 일까요? [내부링크]

1회용 종이컵 용량은 몇ml 일까요?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중에 하나가 종이컵 입니다. 자판기용 종이컵 또는 커피숍에서 제공하는 컵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이런 컵들의 용량 표시 단위가 달라서 정확..

추석 차례상 차리는 법 조율이시, 홍동백서. [내부링크]

추석 차례상 차리는 법 추석이 되면 가장 힘든것이 차례상 음식준비 입니다.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생소한 음식을 많이해야 하고, 각 지방별, 가정별로 예절법에 맞추어 준비해야 합니다. 이렇게 힘들게 준비하는..

곤지암 시즌권 19/20시즌 판매 개시 [내부링크]

곤지암 시즌권 19/20시즌 판매 개시 겨울 스포츠의 꽃인 스키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듯 합니다. 항상 가장 늦게 판매를 하는 곤지암시즌권 판매가 오픈되었습니다. 작년시즌에는 어처구니 없는 가격에 판매하여 매..

다이소 영업시간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다이소영업시간 안내 현재 유통업의 최종 끝판왕은 다이소인것 같습니다. 비슷한 형태의 생활용품 판매점들이 많지만 다이소만큼 다양한 상품과 규모를 갖춘 곳은 없습니다. 언젠가 부터 어마어마한 규모로 메인..

코엑스 주차요금과 할인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코엑스 주차요금과 할인 안내 저는 전시회나 박람회 등을 관람하기 위해서 코엑스를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코엑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다양한 전시회가 개최되는 곳으로 서울강남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서 접..

내 컴퓨터 ip주소확인 검색과 명령어 안내 [내부링크]

내 컴퓨터 ip주소확인 검색과 명령어 내 컴퓨터의 ip가 궁금하다면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이 포털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우리나라 검색포털은 정말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방법 부동산 공시지가 알리미 사용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방법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가격이나 구입계획을 가지고 있는 곳 또는 투자계획이 있는 곳이 있다면 공시자가를 한번쯤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변 아파트에 비해서 얼마나 올랐는..

기아자동차9월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내용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9월판매조건과 할인이벤트 내용정리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는 추석연휴가 있는 달입니다. 온가족과 함께 새차를 타고 고향을 갈 수 있다면 기분이 한껏 좋아지고 친인척들에게 새차를 자랑하기에는 한..

수건 냄새 없애는법 실행해본 결과 [내부링크]

수건 냄새 없애는법 실행해본 결과 저는 수건에서 냄새가 나는 것이 정말 싫습니다. 아침에 샤워후 몸에 물기를 닦을때 수건에서 냄새가 나면 하루를 시작하는 기분이 상쾌하지 못하죠. 수건의 냄새가 내 얼굴과..

MLB 총 경기수, 메이저리그 팀당 게임수 [내부링크]

MLB 총 경기수, 메이저리그 팀당 게임수 어느덧 9월도 중순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의 정규시즌은 9월30일까지 입니다. 지금정도면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팀과 아직 경쟁중인 팀들, 내년 시즌을 준비..

롯데월드 9월 할인 정보와 자유이용권 가격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월드 9월 할인 정보와 자유이용권 가격안내 추석이 있는 이번달에는 오랜만에 고향에 내려가 가족친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계획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서울이 고향이거나 역귀성을 하는 가족은..

코스트코 휴무일 안내와 회원가입비 입니다. [내부링크]

코스트코 휴무일 안내 입니다 창고형 대형마트의 원조인 코스트코 입니다. 이제는 흔해졌지만 처음 생겼을때는 신기해서 구경삼아 한번씩은 가보셨을 것입니다. 자신의 쇼핑 스타일에 맞는 분들은 좋아하며 계속..

롯데마트 휴무일 9월 추석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9월 추석 집에서 가까운 마트를 방문하는 것은 습관적으로 다니게 됩니다. 아무런 생각없이 방문했는데 마트가 휴무일 이라면 당황스럽겠죠. 이번달은 추석이 있기 때문엔 휴무일이 좀더 복잡하..

2020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표와 신차구입 이벤트 입니다 [내부링크]

2020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표 최근에는 대형 차량들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현대자동차의 신차인 2019 팰리세이드가 출시되면서 대형 SUV를 구입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폭팔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회원가입 필요 없어요 [내부링크]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운전면허증을 분실했거나 운송관련 회사에 취업시에는 운전경력증명서를 요구하고도 합니다. 이때 자신의 운전경력을 확인해 주는 서류 입니다. 발급받는 방법은 경찰서를 방문하거나..

2019 여의도 불꽃축제 골든티켓 이벤트 내용 [내부링크]

2019 여의도 불꽃축제 골든티켓 이벤트 매년 10월초에 열리는 여의도불꽃축제 기간이 되면 서울의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는 교통대란이 일어납니다. 어마어마한 불꽃축제를 보기 위해서 몰리는 사람들 때문에 지..

서울 유급병가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서울 유급병가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유튜브에서 우연히 광고를 봤습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이 몸을 다쳤을 경우에는 영업도 못하면서 몸도 아프니까 많이 힘들 수 있는데, 이때 서울시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유..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와 요금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서울역 공항철도 시간표와 요금 안내 외국에 나갔다가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서울시내로 들어오는 가장 편한 방법은 공항철도 급행열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리무진버스에 낑겨서 타고 시내로 들어오..

구글 이미지검색 모바일 PC 사용방법 [내부링크]

구글 이미지검색 모바일 PC 국내 검색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을 이용해서 텍스트를 검색할때는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하지만, 사진과 이미지를 검색할 경우, 길가다가 궁금한 것이 있어서 사진을 찍는 경우나 자신..

아이돌봄 서비스 비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아이돌봄 서비스 비용과 신청방법 오늘은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에서는 만12세 이하의 어린이가 있는 맞벌이 가정을 돕기 위한 제도로 부모의 양육부담을 줄여주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합..

홈플러스 휴무일 9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9월 안내 입니다 계절의 변화는 언제나 찾아 옵니다. 덥기만 하던 8월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는 9월이 왔습니다. 이번달에는 추석이라는 민족최대의 명절이 있는 달입니다. 예전에 추석..

볼보 전시장 전국매장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볼보 전시장 전국매장 안내 입니다 차를 구입하기 전에는 언제나 전시장에 가서 여러 차종을 시승해보고, 시운전도 신청해서 해보고 구입하게 됩니다. 볼보코리아의 자동차들이 언젠가부터 인기가 많이졌습니다...

이차돌 광주태전점 방문기 입니다 [내부링크]

이차돌 광주태전점 방문 점심은 역시 고기죠. 한가한 평일 낮시간 슬슬배가 고파지는 점심시간에 어디를 갈까 두리번 거리다 눈에 들어온 곳이 이차돌이었습니다. 낮에도 장사를 하나? 슬쩍 들여다보니 손님이 몇..

이마트 휴무일 9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9월 안내 추석 명절이 있는 9월에는 장볼일이 많습니다. 마트에 가기전에 리스트를 만들어 두지 않는다면 꼭 빼먹고 안사는 것이 생기게 되죠. 두번 발걸음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구입품목 리스트..

SRT시간표와 예매방법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SRT시간표와 예매방법 안내 얼마전에 SRT를 타고 수서에서 부산까지 다녀왔습니다. 운전을 안하니까 아주 편하게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SRT의 시간표와 티켓가격과 예매방법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

제부도 물때시간표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제부도 물때시간표 안내 여름 휴가 시즌이 지난 시점에서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떠오른 곳이 제부도 인데요. 너무 가깝지도 멀지도 않은 곳으로 여행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서..

2019 전기차보조금 금액과 신청절차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2019 전기차보조금 금액과 신청절차 최근에는 신차를 구입할대 고려해야 되는 것들이 많이졌습니다.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고 나서도 가솔린, 경유 또는 하이브리드를 선택하거나 전기차를 고려하는 분들도 많아졌..

치매예방게임 고스톱 [내부링크]

치매예방 게임 베트스3 현대인에게 치매는 죽음보다 무서운 병으로 여겨집니다. 후천적으로 기억력, 시공간 능력, 언어능력, 집중력, 실행능력 등의 인지기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개인의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울릉도 배편 시간표와 가격 입니다 [내부링크]

울릉도 배편 시간표와 자유여행 비용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울릉도에 꼭 한번은 가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울릉도 관련 자료를 모아 봤습니다. 섬에 들어가기 위한 배편 시간표와, 섬내에서 들어가는 각종..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우리나라 대표 공항중 한곳인 김포공항 사람도 많고 차도 많아 교통이 복잡한 곳입니다. 제주도에 당일치기로 다녀올 일이 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

일자리 안정자금지원대상 신청방법과 지원금액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자금지원대상 신청방법과 지원금액 최근 몇년 동안 최저임금 인상율이 가파르게 올라가면서 그에 대응하는 정책으로 2018년에 발표된 것이 일자리안정자금이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기본을..

치매예방 게임 고양이 가두기 입니다. [내부링크]

치매예방 게임 고양이 가두기 현대인에게 치매는 죽음보다 무서운 병으로 여겨집니다. 후천적으로 기억력, 시공간 능력, 언어능력, 집중력, 실행능력 등의 인지기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개인의 일상생활 뿐만 아..

김포공항 주차요금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김포공항 주차요금 안내 제주도에 당일로 다녀올 일이 생겨서 김포공항의 주차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김포공항에서는 국내선만 이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가까운 일본, 중국 같은 국제선 비행도 이용가능한 곳..

873 로또 당첨 번호 로또 1등 배출점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873 로또 당첨 번호 로또 1등 배출점 안내 안녕하세요. 이제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을 냄새가 나가 시작하네요. 항창 더울때는 밤참도 설치고, 낮에 할동하기도 힘들었는데 이제..

한전 전기요금조회 방법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한전 전기요금조회 방법안내 한 여름에는 에어컨을 하루종일 가동하고 나면 어쩔수 없이 전기요금이 걱정 됩니다. 폭염주의보가 매일 문자로 올때는 에어컨을 안켤수가 없죠. 이제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

청목한정식 용인맛집, 오포맛집 한상치림 재미있네요 [내부링크]

청목한정식 한상차림 재미있습니다. 경기도 용인시의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입구에 있는 청목한정식 입니다. 한정식 한상차림 시스템이 재미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여러 메뉴를 한방에 셋팅하는 상차림이 아이디..

장기요양보험 본인부담금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장기요양보험 본인부담금 정리 오늘은 노인장기용양보험 적용자의 본인부담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령이나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분들을 위한 제도인 장기용양보험은..

현대 포터2 vs 기아 봉고3 비교하기 [내부링크]

현대 포터2 vs 기아 봉고3 비교하기 람보르기니 무얼실을라고 시리즈인 현대포터2와 기아 봉3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둘다 1톤 트럭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2톤까지는 넉넉히 싣고 다닐 수 있는 튼튼한 차량 입니다..

롯데마트추석선물세트 종류와 가격 정리입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추석선물세트 종류와 가격 정리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절이 되면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하게 됩니다. 너무 비싼 선물은 주는 사람도 부담되고, 받는 사람도..

마라도배시간표와 가격, 예약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마라도배시간표와 가격, 예약방법 대한민국의 최남단 섬인 마라도에 가보셨나요? 오래전 MBC무한도전에서 짜장면을 먹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면서 짜장면 투어를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영토의 끝을 가..

US OPEN Tennis 역대우승자와 우승상금, 대회일정 [내부링크]

US OPEN Tennis 역대우승자와 우승상금, 대회일정 US open 테이니스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2019시즌에는 어떤 선수가 우승할지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매년 열리는 테니스 4대 메이저 대회중에 ..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서비스신청 방법 [내부링크]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서비스 신청방법 직장인 의료보험 가입자라면 월급에서 매달 빠져나가는 장기요양보험 항목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오늘은 나이를 먹어 은퇴할 나이가 지난 후에 국..

이마트 추석선물세트 가격대와 가성비 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마트 추석선물세트 가격대와 가성비 순위 언제나 추석때가 다가오면 감사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게 됩니다. 가깝게는 회사동료을 위한 선물이나 가족을 위한 선물 또는 격식을 갖춰야 하는 선물 등 다양..

단호박 효능 정리와 다양한 요리들 [내부링크]

단호박 효능 정리와 다양한 요리 단호박은 호불호가 거의 없는 식재료로 아기들의 이유식에도 사용되고 성인들 건강식에도 사용될 정도로 범위가 넓은 재료 입니다. 그리고 특유의 단맛 때문에 어떤 요리를 해도..

코인셀프 빨래방 가격과 이용후기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내부링크]

코인 빨래방 가격과 이용후기 우리 주변에는 생활 편의 시설이 새롭게 생겨납니다. 셀프빨래방이 처음 생긴것은 아주 오래됬는데요. 지금은 많이 발전해서 정말 편리해 졌더군요. 코인을 넣고 빨래는 하는 것은..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 핸드폰은 되는데 왜? [내부링크]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 여름에는 시원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 방문하여 음료한잔 주문하고 노트북으로 영화를 봐도 좋고, 작업을 해도 좋습니다. 공짜 에어컨바람은 언제나 환영 입죠~. 그리..

롯데마트 휴무일 8월 안내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롯데마트 휴무일 8월 안내해 드립니다 현대인의 삶에서 대형마트는 필수요소 입니다. 다양한 상품이 산더미 처럼 쌓여 있는 곳에서 일주일치 식재료와 생필품을 쇼핑하는 것은 일상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서울 강릉KTX 요금과 시간표, 할인예매 방법 [내부링크]

서울 강릉KTX 요금과 시간표, 할인예매 방법 2018 평창동계올림픽일 맞이해서 개통했던 서울 강릉 KTX가 벌써 1주년을 맞이하려고 합니다. 교통 오지라고 할 수 있는 강원도권에 KTX가 생겨서 많이 편리 했는데요..

기아 K7 가격표 프리미어 등급별 옵션종류 [내부링크]

K7 가격표 프리미어 등급별 옵션종류 기아자동차의 대표 차종인 K7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리프트하여 프리미어 버전으로 출시되었고, 사전계약만 1만대가 넘는 판매기록을 보였는데요...

전취덕 북경오리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집 방문기 全聚德 [내부링크]

최근에 북경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는데요. 워낙 오래된 대도시라서 교통도 복잡하고 사람도 많고, 관광객도 많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것이 수시로 바뀌는 느낌입니다. 불과 몇년전에는 있던곳이 통째..

무료 이미지, 아이콘, 인포그래픽 탬플릿 다운로드, 공유사이트 [내부링크]

무료 이미지, 아이콘, 인포그래픽 탬플릿 다운로드, 공유사이트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서 각종 자료를 찾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게 됩니다. 오늘은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이미지 배포 사이트와, 각종 아이콘..

문경짚라인 가격과 홈페이지 안내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문경짚라인 가격과 홈페이지 안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언젠가 부터 우리나라에도 곳곳에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쌍용자동차 8월 판매조건 및 구매혜택 정리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8월 판매조건 및 구매혜택 정리 여름철이되면 멀리 떠날 기회가 많게되죠. 이럴때 오래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장시간 운전하면서 도로에서 앞차와 옆차들이 모두 나보다 신형이면 차를 바꾸고..

크롬 플래시 서비스 종료 Chrome Flash End [내부링크]

크롬 플래시 서비스 종료 Chrome Flash End 어도비의 대표적인 서비스였던 플래시를 드디어 크롬에서 플래시 서비스 종료 선언을 하는군요. 요즘의 인터넷 사이트들은 HTML5를 기준으로 하면서 보안을 강화하고,..

871회 로또 당첨 번호 로또 1등 배출점 노원스파 [내부링크]

871회 로또 당첨 번호 로또 1등 배출점 스파 안녕하세요. 일년중 가장 더운 계절인 8월초입니다. 연일계속되는 불볕더위와 휴가시즌으로 인해서 도심은 살짝 한가하기도 하고, 출퇴근 시간대에 차들도 약간 줄어든..

홈플러스 휴무일 정리해 드렸습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정리 날씨가 더워지는 계절이면 더 많이 찾게 되는곳이 대형마트 인것 같습니다. 여유롭게 주차하고 에어컨 바람 시원한 곳에서 시식도 즐기며 쇼핑하는 것도 좋은 피서 방법일듯 합니다. 계절적..

이마트 휴무일 8월 안내 입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8월 안내 입니다. 휴가시즌인 8월에는 날씨가 더워 에어컨이 시원한 마트로 주말 나들이 가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항상 달이 바뀌면 이마트 휴무일이 언제인지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세요. 그래야..

2019 골프규칙 새롭게 바뀐 규칙 정리 [내부링크]

2019 골프규칙 새롭게 바뀐 규칙 정리 따박따박 똑바로만 칠 수 있다면 골프만큼 룰이 간단한 경기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골프만큼 마음대로 안되는 것이 없죠. 프로 선수들도 공이 좌우로 휘고, 잊어버리거나..

만나이 계산기 이용해 한국식 나이계산하기 [내부링크]

만나이 계산기 이용해 한국식 나이계산하기 대한민국에 태어나면 나이 계산도 복잡 합니다. 평상시 세는 나이와 만나이가 다르기 때문이죠. 우리나라는 엄마 뱃속에서 부터 나이를 먹기 시작하여 태어나면 바로 1..

역대 사이영상 수상자 기록정리. MLB [내부링크]

역대 사이영상 수상자 기록정리. MLB  MLB 투수들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상은 사이영상입니다. CY YOUNG AWARD는 1956년 돈뉴컴(브루클린 다저스)선수가 처음 받으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사이영상은 내셔널리그와..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건 계산해보기 나는언제?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나이 계산해보기 직장생활 하시는 분들은 월급중에서 가장많이 빠져나가는 것이 4대보험일 것입니다. 그중에 국민연금이 가장큰 비중을 차지하죠. 나라에서 나의 노후보장을 위해서 다달이 세금처럼..

채식주의자 종류와 단계별 메뉴 [내부링크]

채식주의자 종류와 단계별 메뉴 얼마전까지만 해도 채식은 개인의 건강이나 체질적인 이류로 어쩔 수 없이 행해지는 것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젊은세대를 중심으로 지구의 건강, 동물보호와 같은 윤리적인 측면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및 납부 간단하게 해결하기 [내부링크]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간단하게 해결하기 저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몇일동안 요금을 내지 않고 하이패스를 통과하고 있었더군요. 후불카드라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홈페이지에서 해보기 [내부링크]

하이패스 사용내역 홈페이지 조회 방법 차를 처음 구입하고 나면 여러가지 준비해야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이패스도 필수품이죠.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길게 줄을 서서 통행권을 뽑고, 다시 출구에서..

가지효능 여름 제철 음식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가지효능 여름 제철 음식 알고 먹어요. 여름이 제철인 가지는 호불호가 있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저는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여름이면 텃밭에 심어둔 가지나무 몇 그루에서 매일 주렁주렁 열리는 가지를 볼수있습..

65세이상 노인 혜택 종류와 대상,범위 정리 [내부링크]

65세이상 노인 혜택 종류와 대상,범위 정리 우리나라의 복지도 많이 좋아져서 65세이상 노인 분들의 혜택이 많이졌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은퇴할 때가 되면 신체적으로 약해져 있고, 노년 자금을 충분히 준비해..

인생을 돌아보는 등산 - 강원도영월 구대봉산 870m [내부링크]

강원도영월 구대봉산 870m 구대봉산은 아홉개의 크고 작은 봉우리로 이뤄진 인생을 돌아볼 수 있는 산입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과정을 아홉개의 봉우리에 좋은 글로 적어 두어서 천천히 돌아보며..

양현종 연봉과 역대성적 KIA타이거즈 에이스 [내부링크]

양현종 연봉과 역대성적.KIA타이거즈 에이스 양현종 선수는 이미 기아 타이거즈의 레전드급 활약을 보여줬으며, 이번시즌에도 강력한 에이스로서 현재 진행형 입니다. 과연 양현종의 역대성적과 현재연봉은 얼마..

인천 이음카드 (서로e음카드) 발급과 혜택 정리 [내부링크]

인천 이음카드 (서로e음카드) 발급과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인천에 살고 있다면 꼭 신청해야 하는 카드가 생겼습니다. 발빠른 분들은 벌써 사용하고 있겠지만, 혹시 아직도 모르고 있다면 빨리 신청하세요. 기존..

옥수수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옥수수효능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어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추억의 음식이 옥수수 입니다. 어린시절 이맘때쯤이면 엄마가 맛있게 삶아주시면 뜨거운 옥수수를 젓가락이나 꼬챙이에..

우체국 택배 요금과 박스규격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체국 택배 요금과 박스규격 알아보자 세상에서 가장 반가울때가 택배 도착할때라는 말이있죠. 택배왔습니다~ 한마디면 총알같이 뛰어나간다는 분들많습니다. 택배 서비스중에 신뢰도가 높은편인 우체국택배에..

부산문화회관 2019하반기 공연일정과 예매정보 [내부링크]

부산 문화회관 2019하반기 공연일정과 예매정보 서울에 세종문화회관과 예술의전당이 있다면, 부산을 대표하는 공연전시 공간은 부산문화회관입니다. 각종 공연과 전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공간인 부산문..

울릉공항 예정지 위치. 서울에서 울릉도까지 1시간 [내부링크]

울릉공항 위치. 서울에서 울릉도까지 1시간 울릉도는 접근이 쉽지 않아서 가는 것조차 쉽게 생각하지 못했었죠. 오늘 반가운 뉴스가 나왔습니다. 울릉도에 공항이 생긴답니다. 저도 한번 가보는 것을 꿈꿔왔는데..

명동맛집 : 무명찜 + 벌꿀고추장구이 [내부링크]

명동맛집 : 무명찜 + 벌꿀고추장구이 정말 오랜만에 명동에를 나가봤습니다. 서울도심은 높은 빌딩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고 정말 복잡하더군요. 명동은 많이 변한듯 하면서도 그대로인 것같습니다. 명동성당도..

통영루지 체험장 가격과 가볼만한곳 안내 [내부링크]

통영루지 체험장 가는방법과 가볼만한곳 안내 통영루지가 처음 생겨 지금보다 많이 한가할때 운좋게 가봤었습니다. 통영에 업무가 있었는데 우연치 않게 루지체험장 인근에서 시간이 많이 남는 생황이 생겼었죠...

삼시세끼 산촌편 기대 합니다. 염정아, 윤세아, 박소담 [내부링크]

삼시세끼 산촌편 기대 합니다 나영석PD가 만드는 심심하지만 재미있는 예능 '삼시세끼'가 여자편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유해진 어록인 "아무것도 안하고 있지만 더욱 격렬하게 아무것..

부산시립미술관 운영시간과 전시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산시립미술관 운영시간과 전시정보 알아보기 우리주변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공간이 많은데요. 부산에 있는 부산시립미술관 역시 그런 곳 입니다. 미술관 규모도 상당히 크고, 항상 좋은 전시와 이벤트를..

라스트 모히칸 다시보기 The Last Of The Mohicans [내부링크]

라스트 모히칸 다시보기 The Last Of The Mohicans 여러분도 인생영화 몇편 있을 것 입니다. 저의 인생영화중 하나인 라스트 모히칸을 다시봤습니다. 어쩌다 우연히 보게 됬는데 완전몰입해서 보게 되는군요. 몇..

청주공항 주차요금과 주차할인 안내 정리 [내부링크]

청주공항 주차요금과 주차할인 안내 정리 중부 내륙에 위치해 있는 청주국제공항 입니다. 저는 딱2번 이용해 봤는데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처럼 크지 않고 아담해서 나름 편리한 곳 입니다. 청주공항을 이용할때..

쏘카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안내 [내부링크]

쏘카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안내 자동차가 매일 필요하지 않은데도 큰 몫돈을 들여서 차를 구입하고, 매일 사용하지 않아 주차장에만 세워 둔다면 큰 낭비 입니다. 이럴때 자동차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용..

2020 카투사 지원가격과 모집기간 정리 [내부링크]

2020 카투사 지원가격과 모집기간 정리 병역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어디로 군대를 가야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등 선택할 수 있는 범위도 넓습니다. 군대가 편해졌다고 하지만 그래..

카카오 골프 예약 앱으로 그린피저렴한골프장 찾기 [내부링크]

카카오 골프 예약 그린피저렴한골프장 찾기 카카오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골프예약 앱까지 나왔더군요. 광고를 보고 바로 설치를 해봤습니다. 앱을 이리저리 둘러보니까 그린피저렴한 골프장 찾을..

써큘레이터선풍기차이 느껴보세요. [내부링크]

써큘레이터선풍기차이 느껴보세요. 아주 옛날에는 날씨가 더워지면 부채나 시원한 그늘을 찾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이 점점 발전하면서 선풍기와 에어컨이 나와서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지낼 수 있게..

하이원 워터월드 홈페이지 가격할인 정보 정리 [내부링크]

하이원 워터월드 홈페이지 가격할인 정보 정리 여름피서 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가요? 해외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중에 일본쪽을 생각하여 예약을 했다 취소한 분들도 많을 것 입니다. 오늘은 국내 워터파크 중에서..

bmw 6gt 630d 견적가격 [내부링크]

bmw 6gt 630d 견적가격 무더위가 본격 시작되는 휴가철입니다. 휴가시즌에는 장거리 운전도 해야하고 여러명이 한번에 움직여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꼭 필요한 차량을 소개합니다. 최고의 아빠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태양광 충전형 쏠라루프 [내부링크]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태양광 충전형 자동차 지붕에서 태양광 충전이 되는 자동차가 출시 되었습니다. 영화에서나 나오던 차량입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주차해 놓으면 돈을 버는 차량이라고 하네요. 쏘나..

아레카야자 키우기&물주기 타이밍 [내부링크]

아레카야자 키우기&물주기 타이밍 개업선물로 받았던 아레카야자 화분이 하나 있다. 내껀 위의 사진처럼 전~혀 생생하지 않다.. 키운지 벌써 3년차 인듯한데... 집으로 옮겨 내가 키우기 시작하면서 부터 시름시..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쉬워요 [내부링크]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쉬워요 그동안 잘 사용해오던 공유기가 버벅버벅 하더니 드디어 사망하셨습니다. 이참에 속도 괜찮고 방방마다 잘터진다는 iptime 신형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다들 데이터만 가지..

취약노인지원시스템 안내, 노인돌봄서비스&응급안전알림 서비스 [내부링크]

취약노인지원시스템 안내, 노인돌봄서비스&응급안전알림 서비스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취약노인지원 시스템 http://ucare2.mw.go.kr 을 소개 합니다. 유케어2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노인돌봄서비스 사업안내..

2019년 자동차세금표와 자동차세 계산방법 [내부링크]

2019년 자동차세금표와 자동차세 계산방법 자동차를 구입할때는 취득세와, 등록세를 내야하고, 소유하고 있다면 보유세인 자동차세를 일년에 2번(6월,12월) 납부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내가 소유하고 있는..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내부링크]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과세기준일 6월1일 현재 사실상 주택,건축물을 소유하고 있다면. 매년 7월과 9월에 1/2씩 두번 재산세를 납부하게 됩니다. 재산세 납부기간은 1차 : 7월16일~7월31일까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새 - 새 찍는 방법 [내부링크]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새 - 새 찍는 방법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은 인물촬영, 풍경촬영, 정물촬영 등등 자신만의 영역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오랜기간 촬영을 하다보면 항상 같은 사진만 찍는 느낌이 들때..

디 오픈 챔피언십 우승상금 & 역대우승 선수 [내부링크]

디 오픈 챔피언십 우승상금 & 역대우승 선수 2019년 디 오픈 챔피언쉽은 148회로 가장 전통이 있는 매이져 골프 대회 입니다. 1951년 이후 68년 만에 북아일랜드 Royal Portrush Golf Club 에서 개최됩니다. 북..

수지침 혈자리 그림으로 알아보기 그리고 압봉 사용법 [내부링크]

수지침 혈자리 그림으로 알아보기, 압봉 사용법 거래처에 갔더니 사은품을 만들었다고 샘플을 하나 주셨다. 수지침 혈자리 그림이 들어있는 것과 혈자리에 붙이는 압봉이 들어있는 사은품이다. 바늘로 찌르는 것..

여름꽃 금잔화 꽃말 Marigold [내부링크]

여름꽃 금잔화 꽃말 Marigold 본격 더위가 시작되는 계절이 되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이 금잔화 Marigold 매리골드 입니다. 키가 작고 군락을 이뤄서 피는 꽃인 금잔화는 여름부터 가을까지 오랫동..

행복주택 16형 임대료와 입주자 모집공고 알아보기 [내부링크]

행복주택 16형 임대료와 입주자 모집공고 알아보기 국가에서 진행하는 주택사업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행복주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용면적 60m² 이하 주택을 입주계층에 따라 인근 시세 보다..

롯데월드 7월 할인 정보와 자유이용권 가격 [내부링크]

롯데월드 7월 할인 정보와 자유이용권 가격 본격적인 휴가 시즌인 7월에는 멀리 해외로 떠나는 분들도 많고, 또는 국내의 시원한 계곡이나 바다로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여름 휴가 계획을..

카메라 취미생활 : 조류, 새를 찍을때의 기본 매너 지키기 [내부링크]

카메라 취미생활 : 조류, 새를 찍을때의 기본 매너 지키기 사진 찍는 취미가 있다면 조류, 새를 찍는 것에 한번은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진 장비가 점점 좋아지고 대중화 되고 있기 때문에 새를 찍는 것이..

현직 타다 드라이버 후기 수입내역 [내부링크]

 현직 타다 드라이버 후기 수입내역 최근 서울과 경기도 일대 도심지역에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타다 서비스가 있습니다. 택시업계와 극심한 대립을 했던 쏘카의 자회사 VCVN의 기사포함 렌터카 서비스인 '타..

주택연금수령액계산과 가입조건 안내 [내부링크]

주택연금수령액계산과 가입조건 안내 누구나 나이를 먹고 노인이 됩니다. 젊었을때 미리미리 노후를 준비 놨다면 걱정이 없겠지만, 현실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당장 코앞의 일도 대비하지 못하고 지내는데 먼 미..

태국방콩여행 준비물 챙겨보기 꼭 여행에서 필요한 꼭필요한 것들. [내부링크]

태국방콩여행 준비물 챙겨보기 꼭 여행에서 필요한 꼭필요한 것들. 여름휴가철이 오면 해외로 많이 떠나게 되죠. 이때 준비하면서 들뜨지 않고 차분하게 하나 준비해 봅시다. 태국은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물가가..

요요미 나이와 본명 트롯트 유망주 소개 [내부링크]

요요미 나이와 본명 트롯트 유망주 소개 요즘에 노래를 들을때는 누구나 유튜브를 주로 이용하죠. 유튜브에서 이런저런 노래를 듣다가 발견한 분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노래하는 요정 요요미 입니다. 참 핫하더군..

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2하산 [내부링크]

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2하산 검단산 등산이야기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 2019/07/14 - [여행.국내&해외] - 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1등산 산에서 정상은 언제나..

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1등산 [내부링크]

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1등산 주말에 집에만 있기 답답할때 주변에 높지 않은 산을 찾아 가벼운 산행을 하면 한주가 게운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이 든다. 정말 자주가는 산은 하남에 있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내연금확인 [내부링크]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내연금확인 우리나라 연금중에 가장 잘되어 있어서 부러움을 사고 있는 공무원연금입니다. 그래서 다들 공무원이 되고 싶어서 노랑진고시원학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것이겠지..

당신에게 현실적인 초능력이 생긴다면?? [내부링크]

 당신에게 현실적인 초능력이 생긴다면?? 현대인들은 항상 시간도 부족하고 돈도 부족한 삶을 살고 있는데요. 이럴때 당신에게 초능력이 갑자기 생긴다면 어떤 능력을 원하시나요? 한창 바쁠시간인데 갑자기 초..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 타자게임 즐기기 [내부링크]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 타자게임 즐기기 안녕하세요. 처음 자판을 익히고 타자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무료다운받아 설치하려는 경우기 많습니다.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나 처음..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신청방법 안내 기초생활수급제도는 2000년 10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최저 생활비를 보장할 수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소득이 적어서 생활..

2019 윔블던 조코비치 [내부링크]

2019 윔블던 조코비치 2018 윔블던 테니스대회 우승자이고 현재 세계랭킹 1위인 노박 조코비치 입니다. 2019 윔블던 8강전이 끝난 결과 남자테니스 빅3선수인 노박조코비치, 라파엘나달, 로저패더러가 모두 4강에..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2019년 변경내용 정리 [내부링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2019년 변경내용 정리. 기초노령연급 수급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은 기초연금이라고도 불리며 만65세 이상의 노인분들에게 기초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만든 제도 입니..

이마트 휴무일 7월 확인하고 장보러 가자 [내부링크]

이마트 휴무일 7월 확인하고 장보러 가자 & 노브랜드 시골동네에 살다보니 대형마트는 이마트뿐이 없어서 장보러 자주가게 되는데 휴일을 잘 확인하고 가야 헛걸음 하는 일이 없죠. 내가 갈때마다 휴무일이 걸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한도 알아보기 요즘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고 쉬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은 카카오뱅크를 제2, 제3 금융권으로 착각하는..

2019 윔블던 우승상금&역대우승선수 [내부링크]

잔디코트에 흰옷으로 상징되는 윔블던 테니스 Wimbledon_Championships 매년 테니스 4대 메이져 경기가 열리는 순서는 호주오픈 파리오픈 윔블던 US오픈 순서로 열린다 각 대회마다 특색이 있지만 그중에 윔블던..

2019 MLB 올스타 게임 참가선수 [내부링크]

2019 MLB ALL STAR 2019. 7. 9 올스타게임 장소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홈구장 감독 내셔널리그 : LAD / 데이브 로버츠 아메리칸리그 : BOS / 알렉스 코라 선발투수 내셔널리그 : LAD / 류현진 아메리칸리그 : Ast..

자유한국당 의석수, 국회의원수 : 정당별 [내부링크]

2019.6.27일 기준 자유한국당 의석수는 111석이다. 자유한국당은 최근 의석수가 줄었다. 1. 홍문종 탈당 자유한국당을 탈당하여 대한애국당(신공화당)으로 옮겼다. 2. 이완영 의원직 상실 정치자금법위반 징역형..

알렉스 버두고 연봉 : Alex Verdugo Salary [내부링크]

LAD의 루키들의 활약이 대단하다 구중에 선두에 있는 선수는 알렉스 버두고 Alex Verdugo 2019년 버두고 연봉은 56만달러. 루키시즌 연봉을 받고있다. 버두고는 2014시즌 드레프트 2라운드에서 LAD에 뽑혔다. 1..

MLB FA자격요건.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조건 [내부링크]

Free Agent MLB의 FA자격에 대해 알아 봤음. 미국 MLB는 처음 리그가 생겼을땐 계약규정 같은건 없었고 돈만 있으면 팀간 이동이 자유로웠다고 한다. 그러다 프로구단들이 단합하여 보류조항이라는 규정을 만들어..

여행자보험으로 핸드폰 액정파손 보상 받기.. [내부링크]

그 무엇보다 소중한 핸드폰.. 나의 모든 일상과 정보가 들어있는 핸드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깨졌을때.. ㅠㅠ 상상만해도 짜증과 안타까움이 얼마전 핸드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박살났다. 높은 곳에서 떨어진것도..

옐리치 연봉 2019년. Christian Yelich [내부링크]

2019시즌 MLB에서 가장 뜨거운 타자 크리스티안 옐리치 Christian Yelich 1991년생 (28세) 한창 야구 잘할 나이. 190cm 88kg 걸리면 넘어가는 배트 스피드 옐리치 2019년 연봉 $9,750,000 옐리치는 2015년 마이..

정당별 국회의원 의석수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1년 남은 시점 보궐선거를 통해 국회의원 300명 정원이 모두 찼다. 어느정당도 과반을 차지하지 못했고 2개 당이 합해도 과반을 넘지 못한다. 최소 3개 당이 합해야 과반이 넘는 의석수. 정..

대호에이엘 거래정지 : 거래재개 or 상폐 [내부링크]

대호에이엘 거래정지 분식회계+과징금 2.6억 거래정지 후 현재까지 상황 간단 요약 2018.09.06 거래정지 2019.3.31까지 개선기간 부여 개선기간 종료 후 15거래일 내로 상장적격성 심의하여 재거래여부 결정. 3/..

기아KIA.용병: 해즐베이커 경력+연봉 - Jeremy Philip Hazelbaker [내부링크]

기아타이거즈의 새로운 외국인 타자 제레미 해즐베이커 Jeremy Philip Hazelbaker 1987년생 32살. 190cm / 86kg 해즐베이커 계약금 : 200,000달러 해즐베이커 연봉 : 500,000달러 (약5억6천만원) 계약금 + 연봉..

NH증권 HTS설치 바로가기 [내부링크]

농협증권 사이트 NH투자증권 https://www.nhqv.com/ NH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해서 고객센터 > 홈트레이딩 > QV HTS 선택 그리고 다운로드 올해는 주식으로 돈좀 벌자~ ㅎ

강정호 2019 연봉. 피츠버그 파이리츠 [내부링크]

강정호 선수는 스스로가 선수 커리어를 망친 대표사례로 남을 것이다. 소탐대실.. 왜그랬을까 싶다. 강정호는 KBO에서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최초의 야수. 넥센히어로즈 시절 유격수로 앞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그랜져 키 수동으로 문열기. 자동차 키로 수동으로 문열기 [내부링크]

차량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스마트키가 작용하지 않습니다. 이럴때 자동차 키로 수동으로 문여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이게 쉬운데 막상 필요할때 당황하게 되니까 평상시 한번만 미리 연습해 두자. 차량 문..

류현진 연봉순위 - 2019 MLB [내부링크]

류현진 선수는 FA선택을 하지 않고 퀄리파잉오퍼를 선택했다. FA 1년 재수를 선택한 것이다. 이번 2019 시즌은 몸조심해서 풀시즌을 소화해 내야하고 성적도 받쳐줘야 한다. 2019년 류현진 선수의 연봉은 1790만..

일본 스키 기전전 2019 第56回 全日本スキー技術選手権大会 [내부링크]

2019년 56회 일본스키 기선전 개최  3월7일 ~ 3월10까지. 개최장소 : Nagano Hakuba 일본 스키 기선전 개최장소가 최근 몇년 동안에는 홋카이도 루스츠에서 열렸는데. 2019년에는 전통의 하쿠바에서 열린다. 하..

미세먼지 마스크 준비.. 최악의 미세먼지. [내부링크]

해도 너무한다. 숨을 쉴수가 없다. 올림픽대로에서 한강건너편이 안보일 정도다. 오늘이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 날인듯하다. 매일 확인하는 미세먼지 수치가 200을 훌쩍 넘어가 버렸다. 미세먼지 수치가 100만 넘..

내 컴퓨터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MS.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2020년 1월 14일 윈도우7에 대한 서비스를 공식 지원종료한다. 윈도우7 서비스 종료가 된다고 바로 사용못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업데이트가 없어지니까 보안에 취약해지는 것이다. 그래..

신용카드 수수료인하 폭과 쟁점 [내부링크]

신용카드 가맹점의 수수료를 인하 하기로 했다. 뉴스가 쏟아지고 있는데 대부분 부정적인 내용들이다. 반대를 위한 반대의 기사가 대부분이고 소비자가 손해다 카드사가 손해다 등의 뉴스가 다음을 차지 한다. 손..

실시간 중국미세먼지 상황 변화 : 목이 아파서 살수가 없다. [내부링크]

겨울철만 되면 목이 아파서 살수가 없다. 가뜩이나 기관지가 좋지 않아 겨울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사는데.... 공기가 점점 탁해지니까 숨쉬기 힘들다. 실시간미세먼지 상황을 확인하는 것이 매일아침 일상이 되어있..

2019 류현진 연봉과 MLB 통산성적 [내부링크]

류현진 선수가 시즌이 마무리 되고 FA가 되면서 많은 기사가 쏟어졌지만 결국 QQ를 수용하여 LA다저스에 1년더 남기로 했다. 그래서 2019 류현진 연봉은 $17,900,000 (약 202억원) MLB는 아직 2019시즌 연봉 협상..

아이유가 사는곳 동부이촌동 래미안 첼리투스 아파트 [내부링크]

서울시내를 왔다갔다 하면서 한강변에 저렇게 좋은 곳에는 누가 살까?? 궁금했었는데.. 동부이촌동 래미안 첼리투스 아파트 아이유와 유인나 님이 살고 있었군요. 래미안 첼리투스는 현재 한강변 최고 높이 아파..

평가절상 평가절하 환율의 의미 [내부링크]

환율의 변동은 계속 들어도 한번에 이해가 되지 않는다. 환율이 오르고 내리고.. 평가절상 평가절하.. 무슨 뜻인지 같은 의미의 단어가 여러개 인데 이것을 여기저기서 사용하니까 헷갈릴 뿐이다. 1. 환율이란 :..

역대 월드시리즈 우승팀, 월드시리즈 진출횟수 [내부링크]

MLB 2018시즌은 보스턴 레드삭스의 우승으로 마무리 됬다. 보스턴은 짜임새 있고 매력 넘치는 팀이다. 보스턴 월드시리즈 우승반지 21세기 이후 역대 월드시리즈 우승팀 (2000년 이후) 2000년 이후 월드시리즈..

데이빗 프라이스 연봉 & 성적 레드삭스 선발투수 [내부링크]

보스턴 레드삭스 팀의 팀내 연봉 1위 선수는 데이빗 프라이스 David Price 프라이스의 2018시즌 연봉은 3,000만 달러다. (약340억원) 메이저리그 연봉 랭킹 4위다. 2018시즌 MLB 연봉랭킹 Top10 데이빗 프라이..

크리스 세일 연봉과 성적 레드삭스 1선발 [내부링크]

보스턴 레드삭사의 제1선발 투수는 크리스 세일이다. Chris Sale 랜디존슨이 은퇴한 이후로 MLB 최고의 좌완 투수는 누구냐는 질문에 항상 거론되는 선수는 커쇼와 세일일 들어간다. 이제 둘이 맞대결 하는 모습..

M-자비스 친구추가 방법, 카톡에서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하기 [내부링크]

카톡을 하다가 신기한 것을 발견했다. M-자비스 카톡에서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카톡 대화창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블로그 문서량 모바일 검색량 PC 검색량 실시간으로 알려준..

밀워키 브루어스 투수들 연봉 vs LA다저스 투수들 연봉 [내부링크]

불펜 야구를 하는 밀워키와 선발 야구를 하는 LA 다저스 LA다저스 투수들은 경기를 많이 봤기 때문에 누가 나와도 다 아는 선수들이다. 그러나 밀워키는 생소한 선수들이 많은데 다 잘던진다. 특히 불펜은 대단하..

티켓베이 광고모델은 누굴까? [내부링크]

다음팟으로 야구를 보면 자주나오는 광고 Top2 1. 티켓베이 2. AXA보험 그런데.. 티켓베이 광고 은근히 중독성도 있고.. 춤도 약간 병맛인듯 하면서 계속 보니까 기억에 남고.. 광고모델은 여자분은 누굴까? 찾아..

박찬호 FA계약, 추신수 FA계약, 류현진 FA 예상. [내부링크]

박찬호 선수.. 한국인으로 메이저리그에 첫 진출하여 새로운 세상을 알려준 선수. 박찬호 선수는 LA다저스에서 MLB 데뷔했고, 텍사스와 체결한 FA계약 때문에 역대 먹튀 선수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에 뽑히고 있다..

베트남 하노이 환전 팁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을 처음 가면 환전을 어떻게 해야 할까? 한국과 베트남의 환율 계산은 베트남돈(동)을 20분의1로 나누면 된다. 0 하나 빼고 2로 나눈다. 베트남(동)  한국(원) 1,000,000동 = 50,000원 500,000동 = 2..

애틀랜타 vs LA다저스 포스트시즌 선발투수 비교 [내부링크]

포스트 시즌에는 강력한 선발투수가 있는 팀이 유리하다 애틀랜타와 LA다저스 어느쪽의 선발투수가 더 위력적일까? LAD경기는 많이봐서 누가 누구인지 잘 알지만 애틀랜타는 잘 모른다.. 그냥 성적만 보고 어림..

클레이튼 커쇼 포스트시즌 성적 vs MLB 통상정적 [내부링크]

가을야구 포스트 시즌이 시직 됬다. LA다저스 2018시즌은 천당과 지옥을 다녀왔다. 꾸역꾸역 지구 1위를 차지했다. LA다저스의 포스트 시즌은 언제나 아쉬움이 크다. 그 중심에는 제1선발 투수 클레이튼 커쇼의..

류현진 포스트시즌 성적 & 메이저리그 성적 [내부링크]

2018 시즌 정규 시즌이 끝나고. 포스트 시즌이 시작됬다. 시즌 막판 포스트시즌 결정전까지 가는 재미있는 시즌이었다. 시즌 마지지막 류현진 선수의 활약도 대단했다. 이젠 포스트 시즌에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

매디슨 범가너 연봉 & 성적 [내부링크]

MLB 내셔널 리그 서부지구에서 커쇼와 함께 최고의 투수를 꼽히는 선수 매디슨 범가너 Madison Bumgarner 1988년생 28살. 2018시즌 범가너 선수의 연봉은 $12,000,000 (약133억원) 범가너는 샌프란시스코와 5년간..

2019 류현진 FA계약 연봉 예상을 해본다. [내부링크]

LA다저스 류현진 선수 2018시즌이 끝나면 FA 자유계약 선수가 된다. 과연 얼마에 FA계약을 할 수 있을까? 류현진 선수의 에이젼트인 스캇 보라스가 얼마나 받을까 예상해 본다. 먼저 류현진이 메이저리그로 진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인터넷 뱅킹 [내부링크]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https://www.kbstar.com/ 공인은증센터 클릭.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 재발급 클릭. 인증서 갱신 클릭 갱신할 인증서 선택. 저장할..

판교 비에뜨반비 운중점 [내부링크]

베트남 정통 바게뜨 빵. 비에트반미 Viette bánh mì 비에뜨반미 간판이 심플하니 보기 좋습니다. 베트남 바게트 빵으로 서브웨이 처럼 샌드위치를 만들어 파는 곳. 메뉴 가격이 참 착하다. 추천메뉴로 선택...

도수치료 실손보험 청구하기 [내부링크]

오후만 되면 찾아오는 만성 두통과 어깨 통증, 등 통증.. 더이상 참을 수 없어서 도수치료 잘하는 곳을 수소문 하여 정형외과를 방문했다. 우리동네에서는 이곳 평판이 가장 좋았다. 접수창구에서 어깨랑 등이..

최지만 연봉과 메이저리그 도전중인 선수 [내부링크]

현재 템파베이 레이스 소속인 최지만 선수 1991년생 185cm / 88kg 2018시즌 최지만 선수의 연봉은 $850,000 + $650,000 Salary + performance bonuses 150만 달러 (약 16억원)이다. 2018년 1월 뉴욕양키스에서..

한반도 태풍 상륙과 중국 미세먼지 [내부링크]

19호 태풍 솔릭 20호 태풍 시마론 두개의 태풍이 지나갔다 한반도에 상륙하는 태풍이라고 뉴스와 재난문자가 많이 왔었다. 다행히 큰 피해는 주지 않고 태풍이 빠졋 나갔다. 태풍이 오는 내내 바람을 확인 하는..

netis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 와이파이 이름 설정 [내부링크]

netis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 네티스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와이파이 이름 설정 방법입니다.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할 때는 꼭!!!! 비밀번호를 설정 후 사용하세요.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세요 http:..

PC에서 모바일 종류별 화면 확인하기 [내부링크]

웹 개발자 분들은 필수로 확인해야 되는 것이 종류별 모바일 화면확인 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기기들로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때문에 꼭 확인해 줘야 합니다. PC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1. 크롬으로 모바일 화면보기..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Tistory 글만 검색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텝에서 특정 사이트의 글들만 쭉 검색하고 싶을때.. 특히 티스토리 글들만 검색 결과로 보고 싶을때. 간단한 팁.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글만 검색하기. 먼저 검색어를 넣어 볼까요. 태풍진로라고 검..

2018 테니스 US OPEN 일정과 우승 상금규모 [내부링크]

4대 메이져 테니스 대회 중 상금규모가 가장 큰 US OPEN Tennis 대회가 열린다. 대회기간 : 18.8.27 ~ 9.9 2018 US open 테니스 대회의 상금 규모는 총 상금 $5,300,000 남,여 싱글 우승 : $3,800,000 총상금은 2..

광주 경안동 주민센터 주차장, 경기광주 주차요금 [내부링크]

경기 광주시 경안동 주민센터 주차장 정보 새로 생긴 경안동 주민센터 지하 주차장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평일 오후7시 ~ 오전 8시까지 주차무료 주말 : 무료주차 주차요금은 카드로만 정산할 수 있습니다...

Lexar 렉사 micro sd 쓰기금지 해결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에 꽂아서 사용하던 micro SD 64G 메모리가 갑자기 안된다.. 컴으로 옮겨서 해보니까 "쓰기금지" 네이버에서 쓰기금지로 해결방법 찾아서 다 해봤는데.. 안됩니다. 안되요 ㅠㅠ 1. cmd 도스명령어 이용..

LA다저스 크리스테일러 연봉. 제일 열심히 하는 선수인 듯 [내부링크]

LA다저스 경기를 보면 가장 열심히 야구하는 선수가 있다. 크리스 테일러 Chris Taylor 언제나 타격 후 1루까지 열심히 달리고 수비시에도 내야, 외야 어느 포지션에서나 최선을 다한다. 이렇게 열심히 하는 선수..

오이소박이 vs 오이소배기 , 차돌박이 vs 차돌배기 메뉴명칭 표기 [내부링크]

음식 메뉴명칭 올바른 표기. 오이소박이 (0) 오이소배기 (X) 차돌박이 (0) 차돌배기 (X) 오이소박이와 차돌박이 둘다 맞는 표기법은 '박이' 오이소박이는 오이를 서너 갈래로 갈라, 각종 양념소를 넣어 담그는..

스카이스캐너 호치민 항공권 가격 검색해 보기 [내부링크]

베트남 호치민을 다녀와야 하는데.. 저렴한 항공권을 알아보기 위해서 스카이 스캐너로 검색해 봤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서울 -> 호치민 선택 가는날 오는날 선택 직항만 선택 검색 결과 화면에서 직항 체크 가는..

브라이언 도저 연봉과 성적. LAD 타선의 구세주 될까? Brian Dozier [내부링크]

LA다저스가 2018 시즌에는 월드시리즈 우승을 위해서 원포인트 선수영입을 하고 있다. LAD로 트레이드된 매니마차도와 브라이언 도저는 이번 시즌이 끝나면 FA가 되는 선수들이라서 FA대박 계약을 위해서라도 열..

티스토리 구글 웹마스터 등록, 구글 사이트맵 제출 [내부링크]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에 잘 노출 되려면 구글과 네이버 웹마스터에 등록해야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 + 사이트맵 제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보세요. 2018/07/27 - [분류 전체보기] -..

티스토리 사이트맵 제출 네이버 웹마스터 제출하기 [내부링크]

내 블로그가 검색에 좀더 많이 노출되기 위한 노력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제출, 등록해야 합니다. 사이트맵 만들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2018/07/27 - [분류 전체보기] - 티스토리 사이..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사이트맵 생성 [내부링크]

내 블로그가 검색에 좀더 많이 노출되기 위해서는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 줘야 한다. 1. 사이트맵 만들기 2. 자신의 티스토리에 사이트맵 파일첨부하여 글쓰기 3. 웹마스터도구 등록 먼저 사..

MLB 오승환 선수 연봉과 성적 [내부링크]

MLB진출 3년차를 지나고 있는 오승환 선수 일본을 거쳐서 미국까지 진출하여 돌직구를 뿌리고 있다. MLB 첫 진출팀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최근 내셔널리그에서 우승횟수가 많은 팀이다. 일명 좀비팀.. 현재는..

RSS제출 방법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등록 하기 [내부링크]

RSS는 무엇인가? Real Simple Syndication '매우 간단한 배급' RSS는 어떤 사이트에 올라오는 글들을 자동으로 받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내 블로그 글들을 좀더 널리널리 퍼지게 하려는 수단중에 하나 입니다. --..

체이스 어틀리 은퇴와 연봉. 그리고 통상성적 [내부링크]

체이스 어틀리 선수가 은퇴를 선언했다. Chase Utley 실버폭스 체이스 어틀리 1978년생으로 만 39세 말띠다. 7월의 어느날 경기에서 어틀리가 2루에서 홈까지 전력질주 후 덕아웃에서 많이 힘들어 하는 모습이 카..

현대차 그랜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간단해결~! [내부링크]

현대차 그랜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간단해결~! 현대차 그랜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먼저 건전지를 구입하세요. 스마트키 건전지 CR2032 문방구에서 개당 1,500원에 팔더군요~ 스마트키와 건전지..

능소화 꽃말 : 명예, 그리움 凌霄花 [내부링크]

능소화는 여름에 피는 꽃 중에 화려함으로는 일등일 듯.. 능소화 꽃말 : 명예, 그리움 능소화는 중국이 원산지인 꽂으로 과거 조선시대에는 양반 집에만 있는 양반꽃으로 불렸다고 한다. 봄에 다함께 핀 꽃들이..

매니 마차도 연봉 LA다저스로 트레이드 Manny Machado [내부링크]

닉네임 미스터. 마이애미 Mr.Miami 매니 마차도 선수가 LA다저스로 트레이드 됬다. Manny Machado 언제나 타격이 부족했던 팀인 LA다저스가 월드시리즈 우승을 위해 타격 보완을 했습니다. 볼티모어 오리올스 →..

김세영 스코어카드 LPGA 최소타기록 [내부링크]

빨간바지 김세영 -31언더로 우승. 미국 위스콘신 오나이다의 손베리 클릭 클래식에서 우승. 총 4라운드 합계 -31언더 기록. LPGA 최저타 신기록. 손베리 크릭 클래식에서 우승한 김세영 선수의 스코어 카드 1R 6..

2018 윔블던 우승상금, 총상금 [내부링크]

2018 윔블던 시즌이 시작됬다. 2018 윔블던 테니스 대회는 기간 2018년 7월 2일 (월) ~ 15일 (일) 영국 윔블던에서 열린다. 2018윔블던 총상금 규모는 £34,000,000 (약 500억원) 2017년대비 7.6% 상승했다. ----..

충주 막국수 원조 중앙탑막국수. 유사 상호에 주의 하랍니다 ㅎ [내부링크]

사계절 언제나 즐기는 음식 막국수 여름에는 더욱 많이 찾게 되는 음식 막국수 각 지역별로 막국수 맛집은 존재한다. 충주 막국수 맛집은 원조중앙탑 막국수 100%메밀면과 메밀새싹을 토핑으로 올려줘 더 맛있는..

원주 놀꺼리 원주 롤러장 GoGo [내부링크]

원주에도 다양한 놀거리가 생기고 있습니다. 단계동 메가박스 3층에 있는 롤러장. 그러고 보니 메가박스 건물에는 영화관, PC방, 만화카페, 볼링장, 롤러장, 스크린야구장 등 다양한 놀꺼리가 한간물에 가득차 있..

러시아 월드컵 한국경기 도시들 위치와 경기일정 [내부링크]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과 예선 3게임 도시위치를 찾아봤습니다. 한국은 F조에 속해 있습니다. 독일 멕시코 스웨덴 대한민국 러시아월드컵 F조 경기일정 스웨덴 vs 대한민국 6.18일 21:00 대한민국 v..

기아 김세현 연봉 마무리투수의 블론 세이브 [내부링크]

기아 타이거즈 마무리 투수 김세현 선수 1987년 생. 2018년 연봉 : 2억9천만원 김세현 선수는 2016년까지 넥센에서 뛰었으며 2016 36세이브 기록하여 KBO리그 세이브1위 수상. 2017년 기아로 이적하여 마무리..

워커 뷸러 연봉 LA다저스 차세대 에이스 [내부링크]

LA 다저스의 차세대 에이스 워커 뷸러 Walker Buehler 뷸러는 마른체격인데 100마일에 가까운 강속구를 던지는 투수입니다. 1994년생. 23살. 키 188cm / 몸무게 79kg 키는 좀 큰편이지고 몸은 마른 체격입니다. L..

2018 프랑스오픈 상금규모 [내부링크]

시즌 2번째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프랑스 오픈 시즌이 되었습니다. 테니스 4대 메이저 중 유일하게 흙바닥에서 진행됩니다. 클레이코드. 2017 프랑스 오픈. 싱글 우승자는 남자 : 라파엘 나달 Nadal 여자 : 오스..

샤오미 체중계 이용기. 블루투스 체중계 어플 설치 [내부링크]

집에 가전제품 하나 추가로 들여 놨습니다. 체! 중! 계! 현대인은 먹는것에 비해 소비하는 열량이 작기 때문에 살이 찔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체중계는 필수품... 샤오미 체중계는 스마트폰과 블루트스로 연결..

세컨허즈 손목찜질팩 이용기 손목아플때 이만한게 없네 [내부링크]

손몬이 너무 아파서.. 최근 병원을 다녔다. 엑스레와 초음파 검사 해보고 나서 체외충격파라는 치료를 5회 받았다. 엄청나게 아픈 치료... 그리고 손목찜질을 꾸준히 해주라는 의사선생님 말씀에 이리저리 알아보..

MLB 류현진 타율, 류현진 안타 기록 [내부링크]

투수 류현진 But 타자 류현진의 기록을 알아보자 2013 MLB에 데뷔한 류현진 선수 타석에서 가끔 치는 안타는 뉴스거리가 된다. MLB 류현진 통산타율 0.166 MLB Career 안타 24개 2루타 6개 3루타 1개 홈런은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