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bo5의 등록된 링크

 bobo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건입니다.

야마하 CLP 전자피아노 분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야마하 전자피아노 분해하기' 입니다. 제가 요즘 DIY 셀프수리에 심취해 있기는 합니다만은 하다하다 전자피아노 까지 개두를 하게 될줄은 몰랐네요. 요즘은 유튜브나 구글에 검색해보면 왠만한 정보들은 아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공대출신이기도 하고 특별한 장비나 연장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왠만한 전자제품들은 셀프로 고칠수 있다 는 주의거든요. 물론 이러다 한번쯤은 망가뜨릴수도 있겠지만은.. 뭐 다 그러면서 배우는거 아니겠습니까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CLP-240 저희 집에 있는 디지털 피아노 모델은 야마하 Clavinova CLP-240 입니다. 대략 10년전쯤 들여온 피아노 네요. 와이프님이 집에 반드시 피아노는 ..

정말 쉬운 샤오미 포코폰 카메라 제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샤오미 포코폰 M3모델 카메라 제거하기 입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보안상의 이유로 카메라가 제거된 스마트 폰이나 2G폰만 사용 가능하거든요. 집에서 고히 잠들어 있던 포코폰을 이번 기회에 분해해봤습니다. 유툽에서 'XX폰 분리하기' 또는 영어로 'XX disassemble' 'XX camera remove' 검색하면 왠만한 폰들은 다 분해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포코폰 POCO 구매 포코폰은 21년 초에 구매했고 가격은 10만원이 채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갓성비의 저렴 보급폰으로 인기가 있었던 것 같네요. 스펙이야 큰 기대를 하지 않지만 저처럼 스맛폰으로 게임을 안하는 사람에게는 굳이 고사양이 필요없거든요. 화면 크고 배터리 오..

[AD life]21년 12월 아부다비 주말 일상 - cafe302, 밀키웨이, 방학 [내부링크]

요즘 이 동네에서는 내년 1월1일부터 시행된다는 '주말변경 및 주4.5일 근무' 이슈가 화제이다. 요는 지금 이슬람의 주말인 '금토'를 international common standard 인 '토일'로 바꾸고 금요일은 0.5일만 근무하는 것. 2022년 1월1일부터 적용된다고 한다. 이번달은 12월 31일이 금요일이니 1월1일 토요일 쉬고 1월2일 일요일이 쉬는 Lucky 한 3일 연휴가 되는 셈 ㅎ 4.5일 근무는 관공서 대상으로 우선 시행되는 것 같고 내가 일하는 건설현장은 아직 해당이 없는 듯하다. cafe 302 by Rotana 아부다비 시티에 위치한 아르젠 by 로타나 호텔의 G층 카페 302에 다녀왔다. 평일 브런치를 75 디람에 즐길수 있는 곳(2시간 Limit). 오픈 시간도 8시 ..

아부다비 극장에서 영화 할인받기 feat 마블 샹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아주 약한 스포일러 포함!) 오늘 항상 주말이 되면 아이들하고 어떻게 놀아야 잘 놀았다고 소문이 날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아마 아부다비 생활하시는 한국분들은 다들 비슷한 고민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ㅎ 이번주에는 아이들과 함께 극장에 가서 영화 관람하고 왔습니다. 제목은 바로 마블 '상치'!! 아이들이야 워낙 마블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번 영화가 이래저래 흥행성적도 좋고 작품성도 호평을 받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그간 마블 작품중에서 가장 가족적인 요소가 많이 들아간 작품이라는 평도 있고 해서 이거다! 하고 보러갔습니다. 티켓 할인 예약하기 아부다비 내 주요 인기 쇼핑몰에는 대부분 Vox cinema가 입점해 있습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한국에서..

[AD life]아부다비 핫플레이스 - 생맥 맛집 벨지언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약 3주전에 다녀온 아부다비 핫플 벨지엄 카페 포스팅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Hip 한 곳은 아니고 오랫동안 꾸준히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할까요. 지지난 주말에 와이프와 둘이서 오붓하게 다녀왔습니다. https://g.page/belgiancafeintercon?share Belgian Café - InterContinental Abu Dhabi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Belgian Café - InterContinental Abu Dhabi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위치는 아부다비 코니치 지역 인터컨티넨탈 호텔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리나(요트 선착장) 와 연결되어 있습니..

[AD life] 아부다비 맛집 - 미나포트 새우 그릴 [내부링크]

vinomamba24,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부다비 맛집...은 아니고 아부다비 미나포트 Fish Market 에서 '왕새우 그릴' 먹기 포스팅입니다. 제가 원래 새우를 매우 좋아하는 터라 한국에 있을때도 매년 가을 대하철만 기다렸거든요. 아마 8월 중순부터 새우가 나온다고 하면 제일 먼저 사먹기도 했고 매년 가을에 최소 3번은 먹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새우를 좋아합니다. ㅎㅎ 다행히 이 나라에서도 사시사철 맛있는 새우를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주변분들에게서 미나 새우가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전부터 한번 먹어야 겠다고 벼르고 있다가 드디어 지난주 직접 가서 실물영접 하고 왔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매..

[AD life] UAE 아부다비 주차하기 - 엄청 쉬워요! [내부링크]

마하반!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거의 한 달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이 놈의 게으른 몸뚱이라니 ㅎㅎ 오늘 포스팅 내용은 UAE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소소한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UAE의 주차 시스템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부다비, 두바이, 샤르자 공통. 모든 UAE 공통 시스템) 오랫동안 거주한 사람에게는 전혀 어렵지 않은 일이겠으나 처음 차를 구입하거나 여행와서 렌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당혹스러울 수 있으니. 주차요금 내는건 한번 해보면 엄청 쉬운 시스템이니 잘 따라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opak, 출처 Unsplash 주차 구역 확인하기 한국처럼 땅이 좁고 비싼 도심땅에 주차장을 만들게 아니므로 대부분의 상업시설이나 거주지역은 주차공간이 넉넉한 편입니다. 상가나 식당, 몰등을 ..

[AD life] 집을 구해봅시다 - 리한 하이츠 Reihan Heights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6월 들어 두번째 포스팅이네요! 오늘 포스팅 주제는 '아부다비 집 구하기' 네 번째 시리즈로 소개해 드릴 지역은 '리한 하이츠' Reihan Heights입니다. 한때 한국인 사택으로 불릴 정도로 한국 사람이 많았던 곳이죠. 물론 지금도 많은 한국분들이 거주하고 계십니다. 스튜디오 에서 3 bed 까지 다양한 타입의 유닛이 있구요(4 bed 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부다비를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나름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고 무엇보다도 시설이 좋아서 많은 분들에게 선호되는 지역입니다. 리한 하이츠 위치 https://goo.gl/maps/RaophdsTEFCKQToNA Rihan Heights Tower E · Al RawdahW57 - Abu Dhab..

[AD life] 아부다비 가볼 만한 곳 - Seven star Hotpo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엄청나게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이 동네는 6월 들어서 더더욱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40도를 훌쩍 넘기는 날이 많아지고 있어요. 날이 더워져서 그런지 체력도 떨어지고 뭔가 하고자하는 의욕이 살짝 시들해 지고 있습니다. ㅎ 예전에 더운 나라 사람들이 게으르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는데 막상 살아보니 충분히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지난 주에 다녀온 식당 소개. 이미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식당입니다. 중국 본토 스타일의 훠궈를 맛볼 수 있는 곳 인데다가 무엇보다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죠. 식당이름은 "Seven Star Hotpot" 칠성훠궈 입니다. Seven Star Hotopt 위치는 아부다비 시티 로열 ..

아부다비 가볼만한 곳 - 아부다비 역사박물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바쁜일들이 한 차례 태풍처럼 지나가고 지금은 조금씩 마음의 여유를 찾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ㅎ 블로그 포스팅 하는 것을 좋아하기는 하는데 아직은 우선순위가 ㅎㅎ 포스팅도 심신의 여유가 있을때 잘 써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아부다비 가볼만한 곳 - 아부다비 역사박물관 방문 후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완전 120% 낚였어요.ㅎ 근래 들어서 이렇게 제대로 낚인적이 없어서 관람 내내 헛웃음이 나왔습니다. 웃음이 나오는 이유는 아래에 천천히 써보겠습니다. 아부다비 역사박물관 History Museum and Aquarium 새로운 도시에 가면 항상 그 도시의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꼭 방문하는 경향이 있는데, 역시..

[아부다비 살기] 집을 구해봅시다 - Reem Island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지난번에 이어 '아부다비 살기 - 집 구하기'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번에는 아부다비 내 핫 플레이스 중 하나인 에티하드 타워(코니치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오늘은 역시 핫 플레이스 중 하나인 림 아일랜드 지역 Reem Island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n&Sky Tower 썬&스카이 타워 Sun&Sky Tower 는 림 아일랜드의 랜드마크...까지는 아니고 나름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건물이긴 합니다. 썬&스카이 보다는 게이트 타워가 싱가포르 마리나 샌즈베이 랑 비스무리 하게 생겨서 눈에 띄는 건물입니다. 썬&스카이 타워는 2010년도에 준공된 거의 쌍둥이 건물인데 스카이 타워가 층고 74층 292M, 썬타워는 6..

[아부다비 살기] 집을 구해봅시다 - 에티하드 타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 입니다. 벌써 이곳에 온 지도 한 달이 훌쩍 지났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오랜만에 아부다비 씨티에 나가서 이것저것 볼 일도 보고 관광을 하고 왔는데요, 조만간 만나게 될 가족들을 위해 앞으로 몇 년 간 살게 될 집을 열심히 알아보고 다녔습니다. 오늘은 첫 번째 포스팅으로 아부다비의 대략적인 주거 환경과 그 중에서도 에티하드 타워 지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부다비 주요 주거지역 ** 집을 구하면서 알아본 정보들에 의한 제 개인적인 주관임을 미리 밝힙니다. 아부다비 내에서 한국인들이 그나마 많이 사는 곳은 지도에서 보듯이 크게 5개 지역으로 나누어 집니다. 지도 왼편에서 부터 순서대로 1. 알바틴 지역(에티하드타워, WTC 타워 등) 2. 림 아일랜드(스카이..

구글락 FRP 해제는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안녕하세요. 이곳 사막 생활을 시작한지도 벌써 보름이 훌쩍 지났습니다. 요즘 날씨는 참 좋았는데 그제부터는 바람이 엄청나게 불면서 샌드스톰이 불고 있습니다. 시야도 안좋아지고 하늘도 누렇게 되고 창문을 꼭 잠궈놓지 않으면 먼지들이 금방 들어오네요. 이 나라에서는 주요 국가시설에는 국왕직속 수비대(CICPA) 가 보안 담당을 하고 있는데 CICPA 관리구역 안이라면 당연히 카메라 반입이 안됩니다. 꽤나 철저하게 보안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제거한 스마트폰 또는 애초에 카메라가 달려있지 않은 no-camera 휴대폰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저도 보안관련해서 종종 관리구역 내에 들어갈 일이 있어 노카메라 폰을 가까운 지인에게 양도 받았는데..

아부다비 공항 입국하기 feat 기업인 패스트트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 오늘 포스팅은 지난번 에티하드 항공 EY873 이용 후기에 이어 아부다비 공항 입국 관련 포스팅입니다. 장장 10시간의 장거리 비행을 마치고 드디어 아부다비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기온은 약 20도 정도. 한국에서 입국한 사람들의 옷차림이 다 각양각색 입니다. 어떤 사람은 반팔티 한장 입고 있고 어떤사람은 아주 두꺼운 파카를 입은 사람도 있습니다. 근데 또 신기하게도 극과 극이지만 다들 그럴저럭 입고 있을 만 하다는게 미스테리 합니다. 한국으로 치면 갑자기 확 따뜻해지는 초봄 같은 딱 그런 느낌? 아부다비 하면 사막이니까 건조할 거라고 사람들이 생각하는데 이 동네는 바다가 인접해 있어서 그다지 건조하지 않습니다. 계절마다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2월말 현재 바..

Abu Dhabi Life 새로운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드디어 새로운 해외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거의 10년 전부터 바래왔던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는데 이날이 이렇게 다가왔네요. 제 자신에게뿐만 아니라 우리가족들에게도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만한 날입니다. UAE는 저에게 여러가지로 특별한 나라입니다. 신혼여행을 유럽으로 다녀왔는데 그때 두바이에서 하루 스탑오버를 해서 두바이 사막투어를 했었거든요. 반나절 일정이었지만 두바이 시내를 택시타고 여기저기 잘도 돌아다녔어요. 그때 사막에서 찍은 사진들이 기억에 많이 남기도 하고 저녁에 사막 한가운데서 전통춤 보면서 바베큐 먹었던 기억들이 매우 좋게 남아있던 곳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이전 회사에서 해외파견을 3번 갔는데 그게 다 UAE 르와이스 현장이었습니다. ..

에티하드 항공 EY873 인천-아부다비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에티하드 항공 EY873 탑승후기 입니다. 오랫만에 인천공항에 가서 비행기를 타려니 코로나 시대 이전과는 아주 많은 것들이 달라졌더라구요. 나중에 올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내용 정리를 한번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ㅎ 인천공항 가는 방법 예전에는 전라도 광주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가 24시간 내내 최소 30분에 한대씩은 있었는데 이번에 막상 가려고 보니 그 많던 노선들이 다 없어졌더라구요 ㄷㄷ 업무적 이나 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천공항에 가셔야 하실 분들 혹시나 저처럼 '거점 도시가서 리무진 타고 편하게 가면 되겠지~~' 하면 클납니다. 거의 대부분의 인천공항행 리무진 버스가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21년 2월 기준) 김해공..

한글 프로그램 없을 때 편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때 편집하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요즘은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only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면 학습용이나 강의용으로 패드를 사용하기도 하구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는 스마트폰 이나 패드로 모든 작업이 가능한 세상이죠. 하지만 저는 아직도 문서 작업이나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작성할 때는 역시 pc를 이용하는게 편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워드나 엑셀작업은 정말 못하겠더라구요 ㅠ 잘하시는 분들 보면 참 부럽습니다. 요즘은 클라우드가 점점 일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문서 편집과 저장이 훨씬 쉬워졌는데요. 클라우드가 보편화 되면서 달라진 점 중에 하나는 예전처럼 더 이상 '문서편집 프로그램' 을 굳이 제 컴퓨..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공제 제외 조치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작년에는 여러가지 pay 와 포인트 결재방식이 급격하게 활성화 된 한 해 였습니다. 지역화폐, 네이버페이, SK페이, 카카오페이, 해피머니 CHAI 등등 저도 여기저기 이용을 많이 했었는데요, 이번에 연말정산을 하면서 현금영수증 사용 금액이 잘 반영되었는지 한 번 더 확인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 자동으로 잘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만 제가 페이나 포인트로 구매한 횟수들이 워낙 많다보니 전부 다 반영이 되었는지는 일일히 확인하기 어렵겠더라구요. 우리나라 국세청 시스템을 믿고 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만. 그래도 혹시나 금액이 큰 결재건의 경우는 대략 날짜를 메모해 두었다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할 듯 합니다. 그리하여 연말 소득공제 자료 제출을 3일여 앞두고 혹시..

카카오 애드핏 승인 및 사용방법 feat 티스토리 올해 목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벌써 2021년 1월 15일 입니다. 참 시간은 빨리도 흐르네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올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목표를 설정 하려고 합니다. 1. 티스토리 일방문자 150명 목표 최근 방문자 그래프입니다. 대략 평균적으로 60명 정도 방문해주시는 것 같아요. 이렇게 누추한 블로그에 검색 방문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사실 아직까지도 티스토리 포스팅 하는게 덜 익숙하긴 한데 좀 더 분발해서 좋은 정보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글들이 많이 쌓이다 보면 일 평균 150분 방문하는 날이 오겠죠! 2. 카카오 애드핏 승인완료! 드디어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심사가 승인 났습니다. 사실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해 허들이 낮은 것 같..

이미지 검색으로 블로그 조회수 늘리는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블로그 초보가 알려드리는 블로그 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마도 다 알고계시는 내용이에요. 제목은 바로 '이미지 검색으로 블로그 유입 늘리기' 입니다. 저희가 평소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검색을 할 때 검색 키워드에 따라서 어떤 경우에는 바로 이미지가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00식당 메뉴판" "미국 신발 사이즈 표" "000 움짤" 같은 경우입니다. 구글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원하는 정보만 빨리 캐치하고 싶을 때는 굳이 view탭이나 블로그 탭에 들어가서 일일이 글 내용을 읽지 않아도 될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이미지 검색을 통해 자기가 원하는 이미지가 있으면 그 이미지를 클릭하고 해..

통영 핫플 소개 - 배말칼국수와 카페녘 [내부링크]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가을에 다녀온 통영 핫플레이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처가가 통영이라 일년에 4-5번쯤 오는데 통영이 워낙 관광지가 되어버린 탓에 올 때마다 나름 휴가오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처갓집에서 아이들을 이뻐라 하고 잘 해주시기도 하구요 ^^ 통영에 올 때마다 핫플레이스 검색해서 와이프랑 구경 다니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요즘 통영의 핫플레이스가 많기도 하고 특히 주말이나 성수기의 중앙시장, 서호시장은 그야말로 인산인해입니다. 다들 아실만한 팁을 드리자면(응?) 시장에 가신다면 오전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전 일찍 갈수록 사람도 없고 더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하실 수 있어요! 저희 처갓집이 나름 중앙시장에서 도보가능 거리..

초보자를 위한 데스크탑 PC 분해하기 feat RAM 청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데스크탑 PC 분해하기' 입니다. 제가 얼마나 컴맹인지 구구절절하게 설명하기가 너~~어무 길긴 한데, 일단 공대 남자이긴 하지만 근 10년 전부터는 스마트폰 기능 따라가기도 벅찬 평범한 30대 후반입니다. 게다가 대부분 컴알못이 그러하듯이 게임을 일절 하지 않습니다. 그 흔한 모바일게임도 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컴퓨터 사양에 빠삭하신 분들은 집에서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저는 정말 1도 지식이 없습니다. 그러니 제 말은, 이 글을 보시는 초보자 분들도 조립PC 분해 저를 따라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제 PC에 대해서 간단히만 설명드릴게요. 4년 전에 인터넷 서핑 및 문서편집용으로 구매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 잠금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소소한 생활정보 내용입니다. 바로 카카오톡 채팅 잠금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정말 온 국민이 사용하는 어플이지요. 국내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 95% 이상의 부동의 1위 자리를 서비스 출시 이후 한번도 놓친 적이 없는 그야말로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쓰다가 낭패 본 썰.txt" 카카오톡 채팅 잘못 눌렀다가 곤란하신 적 다들 있으시죠?? 특히 회사나 윗분들과 함께하는 단체 카톡방에서는 더더욱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는 한번도 실수 한 적은 없었는데 잘못 보낼뻔~~ 한 적은 간혹 가다가 있었거든요. 스마트한 카카오에서는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팅 잠금'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나만 알고싶은 곱창맛집 - 일산역 후곡마을 곱길 [내부링크]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전북 고창 현지인들이 찾아가는 막창맛집 '매일식당' 리뷰를 해드렸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ㅎ 유입경로는 대부분 네이트 nate 검색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인데 저는 네이트를 거의 쓰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아마도 메인 화면 어딘가에 노출이 된 것 같아요. 네이트 쓰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으신가봐요. 유입량이 상당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메인화면에 노출되면 얼마나 많은 유입이 될지 ㅎㄷㄷ 하네요. 오늘은 이 기세를 몰아 최근에 다녀온 곱창 맛집 포스팅 연재입니다. 나름 곱창 막창 전국 맛집 도장깨기 같은 기분이네요 ㅎ 이번에 찾아간 곳은 경기도 고양시 후곡마을에 위치한 '곱길' 이라는 식당입니다. 이 식당..

새로운 신용대출 규제 달라지는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벌써 12월도 6일이나 지났습니다. 2020년 한해가 대략 3주밖에 남지 않았네요. 조금전 속보에서는 서울 수도권 코로나 2.5단계로 격상되었다는 기사가 나오네요. 여러가지로 울적한 연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최근에서야 인터넷 화제의 인물인 '삼호어묵' 님의 '정부가 집값을 안잡는 이유' 를 접했는데요, 대략 느낌은 받았지만 그 분 말씀이 어느정도 일리는 있더라구요. 제가 본건 2회분 정도였는데 나중에 보니 총 17회분인가를 엮어서 벌써 책도 발간하시고 몇몇 도서 사이트에서는 베스트 셀러가 되었더라구요! 역시 블로그로 글을 잘 쓰면 베스트셀러 작가도 되고 참 좋은 세상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2020년 11월 30일부터 적용되는 신용대출 규제 달라진 ..

넷플릭스 추천 영화 - 두교황 [내부링크]

더보기 러닝타임 : 125분 내용 : 실화를 바탕으로 두교황의 고백성사 같은 이야기 주님께서는 영원히 함께 계시나이다 오늘은 특별히 영화 리뷰 포스팅입니다. 소개드릴 영화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인 두교황 입니다.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34008 회사출퇴근 할때마다 20분정도 넷플릭스를 보는데 최근 종이의 집 을 아주 재미있게 정주행하고 나서 뭔가 재미있는게 없을까 하고 찾던중 보게된 영화입니다. 보기 전에는 솔직히 내취향과는 1광년쯤 떨어져 있을거라고 전혀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요 문자 그대로 "touch" 해버렸습니다 ㅠㅠ 출퇴근 시간 30분 남짓 되는 시간에 영화 한편을 다보려면 4~5번 정도로 나눠서 끊어보는데 특히 아침 출근시간에 3번..

코로나19 관련 세금 지원 잊지말고 챙기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벌써 11월도 일주일 남짓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12월이 되면 바로 연말분위기 들어가면서 엇! 하다보면 올해가 끝이 날 수도 있습니다. 찬바람 부는 연말이 되면 슬슬 올해 연말정산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직장인을 위한 코로나 19관련 세금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로 인해 사회 모든 부분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그 바탕을 이루는 경제는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는 과거의 생기를 잃었습니다. 많은 소상공인의 폐업이 잇따르고, 종사자들은 실업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부터 경제 상황의 악화를 막고, 소비 진작과 경기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세금 지원 대책을 실..

밥이 맛있는 상무초밥 본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원래 올해 11월에 일본 삿포로에 가려고 비행기 예약까지 했다가 코로나 때문에 다 물건너 갔는데, 희한하게도 예약했던 비행기 날짜가 다가오니 왠지 모르게 일식요리가 당기더라구요ㅎ 그래서 오랫만에 초밥을 먹으러 찾아간 곳은 상무초밥 본점 방문하였습니다. 근래에는 전국에 체인점이 생겨서 서울 수도권 분들한테도 나름 인지도가 있더라구요! 사실 제가 상무지구에 아주 오랫동안 살았었는데 상무초밥 은 이번이 첫 방문입니다. 그동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처음가게 되었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상무초밥은 2016년도에 처음 생겼네요. 지금있는 건물(스타벅스 있는 건물)이 본점 맞습니다. 여기 2층에 만화방하고 4층에 롤러장도 여러번 갔었는데 어느샌가 롤러장..

심심한 J-pop 소개 : LUNA SE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나혼자 보려고 만든 J-pop 소개 첫번째 시간입니다. 첫 번째 포스팅인 만큼 제가 가장 좋아하는 Lunasea 형님들 소개로 시작합니다. 나무위키 에 나온 프로필 사진인데... 세월은 속일수 없군요. 특히 신야 아저씨 머리크기가...ㄷㄷ 이미지 편집할줄 간단한 프로필은 나무위키 사진으로 대체. 1986년 당시 고등학생 이었던 J와 이노랑이 결성한 LUNACY가 최초의 모태 나의 에어기타 롤모델 스기조 형님이 69년생이고 나머지 멤버들은 전부70년생. 고로 올해 나이 51세 ㄷㄷ 곧있으면 환갑되시겠다. 그래도 여전히 현역으로 열심히들 활동하고 계심 데뷔초기. 당시 유행에 따라 비쥬얼 록 계열이다. 특히나 고딕적이고 음침한편. 나야 뭐 초창기 때부..

영광 현지인 맛집 호타루 - 마성의 치즈돈까스 [내부링크]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식당은 전남 영광읍에 위치한 퓨전일식집 호타루 입니다. 위치는 여기 참고하시구요. 상호명이 처음부터 '영광맛집'으로 뜨는군요. 엄청난 자신감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1152543390 영광맛집호타루 전남 영광군 영광읍 대하길 35 102호 (영광읍 신하리 457-2) place.map.kakao.com 예전에는 '카에데' 라는 상호로 영업을 하시다가 약 3년 전에 이곳으로 확장 이전을 하시면서 상호명을 '호타루'로 변경했습니다. 이전하기 전부터 주변분들에게 몇차례 초밥하고 돈까스가 맛있다고 추천받았던 곳인데요, 전부터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이번에서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카에데かえで 라는 단어는..

스낵으로 보는 SPTI 성격 테스트 - 신기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가 되고 싶은 환타입니다. 어제 지인에게서 신기한 링크를 하나 받았는데요, 바로 '스낵으로 보는 성격테스트' 입니다. 처음에는 뭘 이런것도 하냐 싶었는데 제 주변사람들이 테스트 해보고 다소 허접? 해보이는 테스트 항목에 비해 매우 놀랍도록 정확하다는 간증이 이어져서 이렇게 포스팅 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ㅎ SPTI 성격 테스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snackpot 이라는 회사인데요, 저도 처음들어 보는 회사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낵, 일상이 되다" 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롭고 개성 넘치는 스낵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것만 봐서는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 개인의 과자 취향을 파악하여 과자 구독 서비스 같은 업체일 듯 합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성격테스트에 들어..

어몽어스 Among Us 다운로드 및 용어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 입니다! 요즘 초등학생 들 사이에서 난리난 게임 어몽어스 관련 포스팅 입니다. 제 주변에 10대 조카들이 많은데 요즘 이 게임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저는 술마시면서 마피아 게임은 많이 해봤는데 이렇게 모바일 게임으로 빅 히트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ㅎ 제 조카중에 게임 유투버가 있어서 다음에 만나면 어떻게 하는지 공략법을 좀 배워와야 겠어요 ㅎ 어몽 어스는 Innersloth 라는 미국 게임회사에서 2018년 6월 15일에 출시한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가 심리 생존 게임이다 보니 최소사양이라는게 거의 없습니다. 스마트폰 기준으로 안드로이드 4.4 이상, iOS는 10.0 이상이면 됩니다. 그냥 스마트폰은 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게임 다운로드 링크는..

나만 몰랐던 신한은행 혜택 꿀팁 feat SO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가 되고 싶은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국내은행 4대천왕 중 하나인 신한은행 관련 포스팅입니다! 저같은 경우 20살때부터 대학교내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그 후로 줄곧 신한은행과 주거래 관계를 유지하는 중에 있는 데요! 그 뿐만 아니라 첫 대학생통장, 첫 체크카드, 첫 신용카드, 첫 월급계좌, 첫 주택청약통장, 첫 주식계좌(신한금투) 등등등 저의 경제생활은 거의 신한은행과 함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ㅎ 그러고 보면 대학교 내 은행이 나름 중요한 듯 합니다. 은행들이 앞다퉈서 20대초반 사회 초년생들 프로모션을 하는게 아닌것 같아요 제 주변에 친한동생이 농협하고 기업은행 다니는데 다들 신한의 영업전략과 브랜드이미지가 대단히 대단하다고 현직 은행원들이 칭찬하더군요 저도 역시..

쉽게 따라하는 분양권 인지세 셀프납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가 되고 싶은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분양권 매매시 또는 주택매수 후 셀프등기시에 접하게 되는 인지세 셀프납부 따라하기 시간입니다 인지세를 셀프납부 할때의 이점은 포스팅 맨아래에 있습니다 정말 쉬우니까 천천히 따라오세요! 인지세란? 영어로는 stamp duty 한자로는 印紙稅 쉽게 말하면 도장세이고 사전적인 의미로는 "재산상의 권리의 변동·승인을 표시하는 증서를 대상으로 그 작성자에게 부과하는 세금" 을 나타냅니다 특히 부동산 분양계약서와 권리의무승계(전매) 계약서 또한 인지세법상 '부동산 소유권 이전에 관한 증서' 로 과세대상 이므로 인지세법 제3조 1항 1호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에 의해 계약금액 별로 당연히 인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분양권 전매시 인지..

쉽게 따라하는 부동산 양도소득세 비과세 신고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환타입니다! "일시적 2가구로 비과세인데 양도세 신고 꼭 해야하나요?" 최근 아파트 매도 후 양도차익에 대해 일시적1가구 2주택 비과세 해당의 경우에 양도소득세를 비과세로 신고 해야하는지 잠시 고민했었습니다. 검색한 결과 "신고의무가 없다"가 주론이었으나, 성실납세자상 수상이 목표인 저는 행여나 나중에 있을 갑툭튀 소명요청에 대비하여 신고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 막상 찾아보니 how to 가 잘 안나와서 오늘도 이 한몸 바쳐 상세한 리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관련 사례에 대해.. 양도, 부동산거래관리과-1284 , 2010.10.26 [ 제 목 ] 일시적 2주택으로 양도소득세가 비과세되는 경우 신고의무 [ 요 지 ] 양도소득세가 비과세되는 경우에는 「소득세법」 제105조..

고창 현지인 맛집 매일식당 - 소주를 부르는 막창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얼마 전 다녀온 고창 곱창곱창고창? 맛집 '매일식당' 후기 입니다. 출장 때문에 가끔씩 고창주변에 갈 일이 있는데 현지인 분들에게 맛집 추천 부탁드렸더니 복수의 현지인들이 이 식당을 추천하더라구요! 네이버 지도 기준으로 평점 5점 만점에 4.4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비록 리뷰수는 적지만 식당 위치는 고창 공음면이라는 아주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입니다. 고창의 전국구 핫플인 #상하농원 하고도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긴 합니다. 위치는 아래 참고 https://place.map.kakao.com/10346265 매일식당 전북 고창군 공음면 공음길 50 (공음면 칠암리 568-6) place.map.kakao.com 가게 간판입니다. 전화번호 앞자리가 아직도 두글..

SM5 하이패스 셀프설치 퓨즈박스 연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은 SM5 2012년식(일명 라구나) 하이패스 셀프 설치 및 퓨즈박스 전원 연결 방법 포스팅입니다 저도 공대출신이긴 하지만 제 차 퓨즈박스를 직접 diy하는건 처음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도(심지어 여성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준비물 : 손전등(핸드폰손전등 가능), 일자드라이버는 꼭 있어야 하구요! *모양 특수드라이버 하고 펜치는 선택사항입니다! 소요시간 : 7~10분 주의사항 : sm5의 경우 스마트 키를 뽑고 10분정도 지나야 배터리 전원이 완전히 차단됩니다. 완전 생초보일 경우 전원이 차단된 후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동안 쓰던 하이패스가 오래되서 그런건지 싸구려라서 그런건지 제대로 작동이 되지않아 새 하이패스를 설치하려고 ..

편리한 삼성 덱스 Samsung Dex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최근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삼성 덱스 Samsung Dex 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스폰을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TV 등 기기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확장시켜 주는 편리하고도 강력한 멀티테스킹 툴 되겠습니다 준비물 : 삼성스마트폰, C타입 케이블, 설치프로그램 설치프로그램 링크는 여기 일단 내가 사용하고 있는 PC를 기준으로 윈도우 10용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PC에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준비완료 C타입 케이블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핸드폰에도 이런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까지 하면 사용준비 끝 나같은 경우 주로 블로그 작업하면서 Dex를 이용해서 멀티태스킹을 하는편 PC로 유튜브 보면서 메일확..

2020년도 추석 특선영화 방송사별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끌모아 건물주가 꿈인 환타입니다 추석 연휴가 불과 2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지난 올해 설날(1월 25일) 때는 아직 코로나 팬더믹 이전이라 감이 안왔는데 이번 추석은 코로나로 인해 가속화 된 뉴노멀과 언텍트가 명절 트렌드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벌써 궁금합니다. 여하튼 해외여행은 막혔으니 집에서 추석 연휴를 즐기는 추캉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석 특집 방송사별 특별방송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지상파 3사 mbc, sbs, kbs 종편 jtbc, 채널A, tvN 영화전문채널 캐치온, OCN 라인업 소개! mbc 스윙키즈 감독 강형철 출연 디오, 자레드 그라임스, 박혜수, 오정세, 김민호 개봉2018. 12. 19. 10월 1일(목) 21:10 스윙키즈 디오 군 연기 참 잘하는 듯 감쪽같은 그녀 감독..

플랜테리어 상품 최저가 구매 [내부링크]

https://coupa.ng/bIjLDZ 꾸밈 식물 아트 액자세트 A타입 COUPANG www.coupang.com

티스토리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를 꿈꾸는 환타입니다 현재 네이버블로그 를 메인 블로그로 열심히 운영중에 있고 구글 애드센스 대란에 올라타 티스토리 블로그도 개설하였습니다 ^^ 더보기 아직 완전 초보라서 포스팅 하는게 좀 서툴긴 하지만 '양질의 정보제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광주 ↔ 홍농 버스시간표 (20년12월 최신 upda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건물주 환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소소한 생활정보 내용입니다. 회사 일때문에 가끔씩 전남 영광에 갈 일이 생기는데요 예전에는 인터넷에 나온 버스 시간표대로 정시 운행을 했는데 최근에는..

영광 신상 핫플 카페밭뷰 'Bart view'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온라인 건물주 fanta입니다! 오늘은 영광읍 군서면쪽에 새로 생긴 카페 밭뷰에 대한 리뷰입니다. 어느 햇볕 좋은 평일 오후에 와이프랑 한가로이 다녀왔어요. 그동안 여러 카페들 다니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