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injury의 등록된 링크

 bodyinju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0건입니다.

뇌경색진단비 지급거부 가입전 고혈압 약물치료 미고지 ? [내부링크]

뇌경색의 진단( Cerevral infarction) I63 해당 사례자의 경우 대학병원에서 구음장애를 주소로 신경과 외래에 내원하여 뇌자기공명영상검사에서 좌측 중대뇌동맥뇌경색이 진단되어, 진단서를 발급하였고, 이와 관..

암환자 자살 사망보험금 지급문제점 검토 꼬옥~! [내부링크]

2017년 현재 의료기계는 첨단화로 인하여 그 정밀도가 상상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IBM은 왓슨이라는 AI프로그램을 통해 암진단을 하고 최적의 치료방법까지 제공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의료기기의 발달로..

추락사고 자살 재해사망보험금 지급하나? [내부링크]

보험에서는 고의적인 사고는 면책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에서 쓰이는 재해분류표에서도 고의적인 자해 등은 제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 고의성을 가지는 자살은 면책에 해당하여 보험금을..

해면상혈관종 뇌출혈(I61) 진단비 거부문제는 이것!!/ Q28/D18 [내부링크]

뇌출혈이 발생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되고, 빠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환자의 상태가 심각한 합병증 내지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통상 고혈압, 당뇨환자 등에서 주로..

술에 만취한상태 목격된 후 자신의 집 수돗가에 큰대야에 머리를 박고 사망한 경우 사망보험금 문제! [내부링크]

보험계약에서 상해사망보험금 지급문제는 주요 분쟁사안중에 하나이다. 금액도 클 뿐더러 목격자 없는 사고, 질병이 있는 상태에서의 사망, 사인의 불명확, 부검후에도 밝혀지지 않는 사인 미상, 추정진단 등이 지..

D37.5 # 경계성종양 C20 악성종양 직장유암종 암진단비 지급? [내부링크]

대장에 발생하는 종양은 이제 흔한 질병이 되어 버렸습니다. 검진서비스가 좋아지고, 그에 따른 질환들의 발견도 매우 빨라 발견과 동시에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대장에 발생하는 용종은 대부분 양성종양으로..

뇌종양 뇌경색 CI보험 중대한 뇌졸중 담보 해당할 수 있나? [내부링크]

생명보험에서 주로 판매하는 CI보험 보장의 범위를 살펴보면, 중대한 질병, 중대한 뇌졸중, 중대한 심근경색,  중대한 수술에 해당하면 보험금의 지급사유에 해당하는 상품이다. 그 중 중대한 질병은 암을 보장하..

[필독] 고관절과 슬관절(무릎관절)의 인공관절,인공골두 삽입의 후유장해! [내부링크]

관절의 이상이 생기는 원인은 퇴행성관절염, 무혈성괴사, 약물의부작용, 외상에의한 파열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상 고연령에서 고관절 통증, 무릎통증으로 병원을 내원하여 x ray, mri검사상 심한 관절염으로..

협심증[I20]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 지급 거부 Point [내부링크]

허혈성심질환이란?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있어서 협심증, 급성심근경색증, 속발성심근경색증, 급성심근경색증에 의한 특정현재 합병증, 기타 급성 허혈성심장질환, 만성 허혈성 심장질환을 말합니다. 진단확정..

D39.1 난소의 장액성 낭선종 경계성종양? 암진단비 대상? [내부링크]

장액성 난소 낭종 장액성 종양은 모든 양소 난소 종양의 25%정도를 차지하며, 대부분 장액성 종양은 양성이나 30%정도가 악성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진단은 점차 복부가 증대되는 환자에게 초음파를..

망상장애가 있는 환자가 자살한경우 재해사망보험금 인정여부/요골동맥절단/출혈성쇼크 [내부링크]

피보험자 는 망상장애의 병명으로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음. 피보험자는 강원도 소재 R여관의 욕실에서 목을 메고 좌측손목의 요골동맥을 절단하여 출혈성 쇼크로 사망함. 생명보험(주)는 피보험자가 면책기간(..

밭농사를 마치고 면사무소를 경유하여 귀가하던 중 발생한 사고가 농작업중사고에 해당하는지 여부 [내부링크]

# 사실관계의 확인 2015년 11월 03일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 후 2016년 2월 25일 피보험자 주거지에서 100미터 떨어진 밭에서 농사를 마치고 쌀직불금 신청을 위해 면사무소에 들른 후 경운기를 운전하여 집으로 돌..

건강보험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심장효소검사 결과 보험금 지급! [내부링크]

# 진단보험금의 규정 보험기간 중 최초로 뇌출혈 , 급성심근경색으로 확정 진단시 보험금을 지급한다고 규정하고 있음 # 사망당시의 상황 위암진단을 받고 입원치료 후 퇴원하여 갑작스런 토혈증상이 있어 다시 입..

악성흑색종 진단 후 상피내암 보험금 지급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가 흐림 입니다. 마음도 어둡네요! ㅠㅠ 이 폭설은 오지 않기를 기도하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악성흑색종을 상피내암(제자리암종)으로 지급한 사례에 대해서 논의해 볼 까 합니다. 상피내암은..

D47.3 혈소판증가증 00생명 보험금 지급 거절사례 [내부링크]

보험소비자의 소중한 권리를 찾아주는 손해사정사가 쓰는 이야기.... 오늘은 본태성 혈소판 증가증이라고 불리우는 혈액종양에 대해서 암보험에서 진단비 대상이 될 수 있는지 검토해 보겠습니다. D47.1, D47.3 ,..

요추1번 골절에 따른 척추의 장해평가! [내부링크]

척추를 구성하는 허리뼈는 경추, 흉추, 요추, 미추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요추 부위에서 골절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척추의 골절이 발생하게 되면 주변 신경을 자극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운동의 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M87진단 인공관절 후유장해 청구 대상인가? [내부링크]

 AVN of hip(femoral head) 대퇴골절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는 경과관찰을 하거나 괴사부위의 압력을 감소시키는 감압술을 시행하거나 고령의 환자나 골두의 변형이 심한경우..

기스트암 진단비 보험사가 거절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로 소화기계에서 발생하는 기스트(GIST) 위장관기질종양은 희귀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어 그 악성도 분류에 이견이 존재할 수 있는 종양입니다. 기스트로 진단하게 되면 양성, 경계성, 악성 구분에 따라 다른 코..

D37.2 위장관기질종양 글리벡(gleevec)치료 암진단비 검토 대상! [내부링크]

글리벡(gleevec) 정싱명칭은 이매티닙(imatinib)으로 글리벡은 다국적 노바티스에서 상품화를 시킨 항암약물을 말합니다. 통상 만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들에게 치료제로 쓰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위암과 관련된..

본태성혈소판증가증 D47.3코드 고액암 분류표에 해당되나? [내부링크]

혈소판증가증은 일차적으로 거대핵세포계열이 증가하는 만성골수증식성종양 중의 하나로서,지속적인 혈소판 증가와 골수에서 큰 성숙 거대핵세포가 증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기간 증상 없이 있다가 혈전증..

C67.9 비침윤성 방광암 진단시 상피내암으로 볼 수 있는가? [내부링크]

# 비침윤성 방광암? 비침윤성 방광암에 대해서 논란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조직검사지의 병리학적 진단병명은 Non invasive urothelial carcinoma 라고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 암종은 분화도에 따라 저등급(l..

허리뼈 골절(압박골절) 후유장해담보 파악해보기! [내부링크]

오늘 동해안에 폭설.한파가 몰려오고 있고 전국적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파로 인하여 도로는 살얼음이 얼어 미끄러지기 쉬운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무리 젊은 사람이라하더라도 중심을..

D37.2 위장관기질종양(GIST) 보상문제 SOLUTION [내부링크]

소화기관의 근육층에 생기는 종양 즉, 소화기관벽의 중간층에 위치한 근육이나 신경세포 등의 간질세포가  암세포로 변이를 일으켜 발생되는 암입니다. 위장관기질종양은 특히 위와 소장에 많이 발생하며 대장,..

압박골절 요추, 흉추, 경추 후유장해보험금 검토! [내부링크]

골절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뼈가 약한 어린이나, 노인층에서 발생빈도가 높고, 젊다 하더라도 추락이나, 미끄러지짐 등에 의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 골절은 유형에 따라 분쇄골절,..

C67.9 비침윤성 방광암 암진단비 소액만 지급 맞나? [내부링크]

방광의 악성신생물 C67.9 진단 받았도 암진단비 전액지급 불가? 최근들어 방광암 진단 받고도 보험금의 일부를 지급하겠다는 보험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유를 살펴보니, 방광암 진단코드가 잘못되어있고, 조..

방광암 암진단비 C67 진단코드 악성암 인정불가 20프로만 지급?? [내부링크]

방광암은 비뇨기에서 두번째로 흔히 발생하는 암으로 전세계적으로 발생빈도가 매우높은 암중에 하나입니다. 방광암의 진단은 증가하고 있으며, 그요인은 유전적 요인외에 흡연이 중요한 요소인 것으로 파악 됩니..

척추 유합술(고정술) 상해후유장해보험금 판단! [내부링크]

척추유합술은 관절이 약해지거나 골절로 인해 척추체가 앞으로 빠져나와 신경근을 누르는 등의 상태를 교정하기 위하여 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골절된 부위의 척추를 단단히 고정하여야 하며, 정확한 기구 고정..

요추2번 압박골절 상해후유장해보험금 문제해결!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서늘해지고 산행을 하기에 좋은 날씨 입니다. 태풍의 피해가 많았지만 그래도 계절마다 느끼는 자연의 위대함은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되지요~! 산행이 많아지면서 안전사고도 늘어나게 마련인데..

외인사, 병사 상해사망보험금 지급문제! [내부링크]

사망원인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사망진단서 또는 사체검안서에 기록된 내용을 토대로 알수가 있습니다. 다만, 그 원인이 의사마저도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사체부검을 통하여 2차..

백내장수술 후유장해보험금 검토해보기! H26.1 [내부링크]

안과에서 백내장 진단은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백내장의 원인은 노화현상의 일부일 수도 있지만, 다른 체질적인 요인이나 야구경기 중 눈에 맞거나, 다른 약물등의 부작용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선박 사망보험금 직무상 탑승 문제!!자살보험금문제! [내부링크]

선박에 의한 사고는 자칫 잘못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위험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어선의 경우 각종 줄 감김에 의하여 바다로 빨려들어갈 수도 있으며, 팽팽한 줄이 끊어지면서 사지의 절단상을 입을 수..

갑상선암 암진단비 림프절 전이 C77 분류코드 보험금 분쟁! [내부링크]

갑상선은 우리몸의 중요한 내분비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갑상선은 다양한 질환을 일으키고 있으며 갑상선암은 장비 및 진단기법의 발달로 그 진단이 점차 늘어나고있습니다. 갑상선암의 진단..

보험가입 전 암진단 완치 후 재발전이암 암진단비 지급문제! [내부링크]

보험에서 보장이 되는 기간은 원칙적으로 보험가입 후 발생한 질병에 대해서 보장하고 있습니다. 보험가입 전에 발생한 질병과 보험가입 후 발생한 질병간의 관련이 있다면 보험기간 중에 발생하였다고 보기 어려..

십자인대파열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신청 [내부링크]

십자인대파열이 발생하게 되면 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 통증은 대체로 감소하기 시작 합니다.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에 찾아가 mri등의 정밀검사를 시행하고 수술적 치료 시행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십자..

자필서명 대필 사망보험금 지급거절 당할 수 있다. [내부링크]

보험은 통상 자발적에 의해 가입하기 보다는 부모의 권유, 지인의 권유, 자식의 권유에 의해서 가입을 하게되고, 이로 인해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상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망담보가 있는 보험계약의 경우..

보험료미납 실효 시 부활과 보험금 지급문제!! [내부링크]

보험은 다수의 계약자가 보험료를 납부하고 그 다수의 보험료를 바탕으로 하여 보험사고 발생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따라서, 보험계약자는 보험료를 납부해야할 의무가 발생하고, 보험자는 그에 따른 보험..

심근경색 사망 추정 진단비와 사망보험금 문제!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덥기는 하지만 그만큼 야외 활동도 활발히 하게 되지요~ 가까운 강가로 해변으로 또는 테니스, 야구 등 스포츠인에게는 더위따위는 필요 없나 봅니다.^^* 간혹 수영을 하다가..

C77 갑상선암 림프절 전이 일반암 지급해야~ [내부링크]

오늘은 갑상선암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갑상선암은 암 중에서도 예후가 좋은 암종에 속합니다. 물론 그 중에서 수질암, 역형성암 등은 예후가 안좋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을 진단 받게 되면, 수술적 치료 또는..

질병고도후유장해 보험금 지급문제! [내부링크]

상해고도후유장해 상품은 많지만 질병고도후유장해는 생소할 수 도 있습니다. 결국 상품은 구성은 당사자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이는 통계 수리에 의해 결정되겠지요~ 그 중 질병고도후유장해는 질병으로..

사망보험금 보험사 보험금 축소 지급문제! [내부링크]

사망을 보험적 측면에서 단순하게 나눠보면 질병사망, 상해(재해)사망 등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즉 사망의 원인에 따라 보장영역을 달리하고 있는데, 그에 따른 보험금액도 차이가 발생한다. 통상적으로 상해(재..

흡인성폐렴 사망보험금 질병과상해(재해)사망의 경합문제! [내부링크]

흡인성 폐렴이란? 입안의 분비물이나, 음식물 등의 이물질이 기도로 흡입되면서 폐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한다. 폐렴의 원인 면역기능이 약화된 상태에서 세균이 기관지로 흡인되는 것이 중요한 원인이라고..

우울증 사망보험금 재해로 볼 수 있나? [내부링크]

손해보험에서 판매하는 상해사망에서는 원칙적으로 고의적 자살은 우연성이 결여되어 보험보상에서 제외되고 있으며, 생명보험에서 판매하는 재해사망에서는 2년경과후 자살에 대해서 재해사망보험금이 아닌 일반..

고지의무위반 암진단비, 사망보험금, 심근경색 진단비 문제!~ [내부링크]

고지의무위반이란 상법에 규정된 보험계약에서 있어서 계약등이 고지해야될 사안을 고지하지 않거나 부실고지 한 경우를 말한다. 고지의무위반이 발생하면, 보험사는 보험해지권을 행사할 수 있고, 보험계약자등..

사인불명 사망보험금 지급문제 해결하기! [내부링크]

사망의 원인을 찾는데 있어서 결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한다. 그럴때에 진단서에는 사인불명, 사인미상 등으로 기재가 될 수 있다. 보험금 청구시 문제점 발생 사망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이를 두고 질병..

흉추압박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문제! [내부링크]

흉추압박골절 척추체를 구성하는 뼈 중 경추 다음에 위치하는 척추가 흉추이다. 특히 흉추 11-12번에 골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장해의 평가기준 척추체의 장해분류는 척추에 운동장해를 남긴 때와, 척추에..

보험금지급거절 대응이 필요함! [내부링크]

평생 살아가면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보험금을 청구하면 보험사에서 알아서 주겠지 하고 보험금을 깍여도 잘 모르고, 그럴싸한 이유로 보험금을 지급하..

대퇴골골절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문제 [내부링크]

대퇴골골절은 부위에 따라 그 장해의 정도차이나 평가기준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대퇴골두의 골절이라면 인공관절삽입술에 따른 후유장해가 발생할 수 가 있고, 고관절부위의 골절이라면 고정술 후 일정부분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인공관절(고관절) 후유장해 청구가능한가? [내부링크]

김경호가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힘든시기를 겪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젊은 사람이라고 방심해서는 안되는 질환 중의 하나 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또는 고관절괴사의 원인은 통상 퇴행성 원인이 주가 되겠으..

심근경색 진단비 지급거부는 정당한가? I21,I22 [내부링크]

급성심근경색(acute myocardial infarction)은 허혈성 심장질환 중의 하나로서, 관상동맥에 혈전이 혈관을 막아 일부가 파괴 또는 괴사되어 혈액 흐름이 원할하지 않게 되어 가슴이 통증 및 심장근육이 제대로 작..

인공관절 상해후유장해 지급대상 검토하자! [내부링크]

인공관절을 하는 이유는 그 원인이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외상 후 퇴행성 관절염, 무혈성괴사 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고관절 부위에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으며, 고관..

직장유암종 C20진단에도 불구하고 보험사 불인정? [내부링크]

직장유암종은 직장에서 발생하는 점막하층에 국한된 종양을 말하며, 신경내분비종양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통상 1센치이하의 유암종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데, 점막절제술, 점막하박리술 등으로 그 치료..

후유장해 무릎 십자인대파열 보험금 검토! [내부링크]

운동경기, 취미활동, 산행 등으로 인하여 신체에 부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척추압박골절이나 십자인대파열등은 흔히 발생하는 유형 중에 하나입니다. 십자인대파열의 경우 파열이 심하면 인대재..

사인미상 재해사망보험금 분쟁요소를 살펴보자! [내부링크]

변사체로 발견되게 되면 경찰서에 조사를 하게되고, 타살 혐의 점이 없으면 그 사망원인을 찾아야 하는데, 그게 쉽지가 않다. 따라서 명백하게 그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사인미상 또는 사인불명으로 사체검안서..

난소경계성종양 D39.1 암진단비 전액 받을 수 있는가? [내부링크]

보험에서 경계성종양으로 분류가 되면 암진단비의 20% 정도만을 지급하게 됩니다. 경계성종양이라하면 성격이 양성과 악성을 구분하기에 모호한 종양을 말합니다. 난소의 종양이 발생하게 되면 자궁적출, 난소..

약물복용사망 보험금 문제 질병인가?상해인가? [내부링크]

약물은 사람의 체질과 용량 등에 따라 긍정적 작용을 하기도 하지만, 일부에서는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발기부전치료제가 " 청력이상 "을 일으크기도 하고, 국내에서 살펴보면 콘택600을 복용한 환자가 뇌..

보험 실효 후 사고나면 보험금 못받나? [내부링크]

보험의 혜택을 보려면 보험료를 납입하고 정상적으로 보험계약이 유효한 상태에서 그 기간 중 보험에서 보상하는 사고가 발생하여야 합니다. 즉, 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실효 중 사고는 보험보상에서 제외되는 것..

상해후유장해 보험금 평가가 중요하다!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에 뜻하지 않게 자의든, 타의든 외부에서 오는 상황 또는 물체 때문에 다치거나, 기존의 질병이 악화가 되기도 합니다. 보험에서는 이러한 외부에서 오는 급격하고 우연한 사고를 상해 또는 재해라고..

고지의무위반 보험금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보험을 가입하게 되었지만, 막상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 보험금 심사와 계약유지관련 조사가 시행될 수도 있습니다. 즉, 고지의무가 제대로 이행되었는지, 고지의무사항과 보험금 청구사고와 관련성이 존재하는..

자살보험금 청구 가능한지 따져보자! [내부링크]

사망보험에서 재해(상해)사망의 요건을 충족하려면 우연성이 있어야 합니다. 즉 고의의 형태가 아니어야 하며, 고의사고는 원칙적으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사안 입니다. 하지만, 사회적합의, 통계학적의..

기도폐색 재해상해사망보험금 분쟁해결 검토! [내부링크]

기도폐색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큰 조각의 음식물을 삼키려 한다거나, 사고로 부러진 치아가 기도를 막는다거나, 감염으로 인하여 기도가 부어올라 있는 경우, 기타 알코올로 인한 구토물이 식..

자살 사망보험금 유형별 검토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생명보험에서는 2년 경과 후 스스로 목숨을 끊는 행위에 대해서, 유가족의 경제적 보호, 통계학적 자살의 기간 등을 고려하여 대부분 일반사망보험금을 지급해주는 것으로 약정하고 있습니다. 자살의 유형을 살펴..

2년경과후자살 재해사망보험금 지급대상인가? [내부링크]

2년 경과후 자살은 모든 보험에서 재해사망보험금 또는 상해사망보험금 지급대상인가에 대해서는 틀린 애기 입니다. 2년 경과후 자살에 대해서 사망보험금을 인정해주는 회사는 생명보험이며, 손해보험에서는 원..

미추압박골절 후유장해보험금 청구가능한가? [내부링크]

미추는 척추의 가장 끝부분에 있는 꼬리뼈를 말합니다. 대개는 엉덩방아를 찧는 경우에 골절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미추골절은 경미하더라도 통증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입니다. 바닥에 앉을 때 통증은 더욱..

만성신부전증 혈액투석시 질병후유장해 청구 가능한가? [내부링크]

만성신부전증은 노폐물을 제거하는 신장의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정상으로 회복될 수 없는 단계에 있는 신장부전을 말합니다. 즉, 신장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신장기능을 대체할만한 요법(투석,..

음주 재해사망보험금 분쟁 심신상실 여부!! [내부링크]

개인보험에 있어서 고의적인 즉, 결과발생을 예견하고도 그 행위를 감히 행하는 경우는 상법 및 약관에 의하여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에 해당합니다. 생해 또는 재해에 있어서 우연성이 충족되지 못하기 때..

척추압박골절 후유장해진단 보험금 청구!!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산과 계곡, 바다로 휴식을 취하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이러한 때일 수록 안전사고에 유의하여야 하는데요!~ 안전에 유의하여도 사고를 막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곡에서 넘어지거..

인공와우수술 질병후유장해 보험금 청구하자! [내부링크]

인공와우수술을 급여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청력검사를 시행하여야 하고 보청기로 언어발달에 지장에 있을 정도여야 심평원에서 급여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심사사례 참고 ) 인공와우수술이 필요한..

선천성내이기형 질병후유장해 청구!! [내부링크]

선천성내이기형의 발생원인은 구체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는데, 유전적요인이 75%인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내이기형이 발생하게 되면, CT,청각검사 등을 토대로 현재 상태를 확인하게 되고, 청력소실이 발..

자살보험금 지급 보험사는 소멸시효! [내부링크]

일명 자살보험금 지급여부를 둘러싼 보험사와의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원칙적으로 자살은 우연성등 재해 또는 상해요건에 결여되어 보험사에서 보상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다만, 별도의 특약으로 보상하..

재해사망보험금 소멸시효가 문제다!!! [내부링크]

최근 대법원 2015다243347 판결에 의하며, 생명보험 주계약과 재해사망특별약관이 분리된 경우에 재해사망특별약관에서 고의적 보험사고는 보험금 지급 의무가 없으나, 2년경과후 자살은 그러하지 아니하다라는..

대장점막내암(intramucosal adenocarcinoma) D01 암진단비 가능한가? [내부링크]

암의 진단 확정은 의사가 진단서를 통해 확정여부를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험이라는 것이 보험약관에 의하기 때문에 약관에 규정된 암의 정의에 부합하는지도 같이 보아야 합니다. 대장점막내암의 용..

약물 및 소주를 마신 후 야외에서 사망한 경우 평소 심장질환에 의한 질병사망인지 여부 [내부링크]

보통보험약관에 의하면, 보험자의 면책사유로 " 피보험자가 고의로 자신을 해친 경우 " 보상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상해요건 중 우연성이 결여된 사고이며, 고의적 사고를 보험에서 보상하여 준다면 보험수리..

자살 재해사망보험 보험금 분쟁해결! [내부링크]

자살 재해사망보험금 약관분석 보험금의 종류 및 지급사유에서는 보힘기간 중 재해로 인하여 사망한경우 재해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보험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보험사고에서는 피보험자가..

대장점막내암 D01진단 암보험금 문제점! [내부링크]

대장점막내암은 상피내암인가? 대장에서 발생하는 암은 유암종, 상피내암(제자리암종), 점막내암, 암종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대장점막내암은 점막내에서 발생하며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췌장신경내분비종양 암진단비 지급 거부! [내부링크]

췌장신경내분비종양 췌장의 신경내분비종양은 임상양상에 따라 기능성과 비기능성 신경내분비종양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현미경적으로는 감별이 어렵고 종양자체에서 분비하는 활성 신경내분비 호르몬과..

폐쇄성골절 요추압박골절 후유장해 신청하자! [내부링크]

골절의 유형 골절을 분류하는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다. 부위, 모양, 환부노출 등에 따라 분쇄골절, 횡골절, 선상골절, 폐쇄성골절등 다양하게 분류하고 있다. 그 중 골절된 뼈가 밖으로 나오거나 뼈가 노출된 경..

암진단 후 보험가입 사기에 의한 계약취소 상해사망보험금 지급 거부! [내부링크]

보험계약을 할 때에 고지의무가 발생합니다. 청약서상에 물어보는 질문은 사실대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고지의무위반을 한 경우 보험사는 보험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인과관계 있는 보험금은 지급하지 않을 수 있..

후유장해보험금 손해사정사 상담문의 검토 [내부링크]

후유장해보험금 후유장해의 일반적 의미는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를 충분히 하고 장래에 대하여 회복할 가망이 없는 상태를 의미 합니다. 사고발생 후 또는 수술 후 장해를 바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재..

B형간염과 간암 고지의무위반 여부! [내부링크]

B형간염이란? 간염은 간 조직에 입는 염증을 일으키는 세포로 인한 손상을 말합니다. 간염의 원인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중 B형간염은 급성과 만성 둘다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성 입니다...

건강검진 고지의무 위반 보험해지 정당한가? [내부링크]

일반건강검진 대상과 절차 일반건강검진대상자는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및 40세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입니다. 단, 만 40세, 66세는 생애전환기건강진단 대상자로 건강검진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1차 건강검..

응급실 이송후 심장사로 사망시 심근경색진단비는? [내부링크]

심근경색(Myocardial Infarction)은 현대인의 식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누구나 위협적인 요인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위험인자로는 술, 담배,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으며 심혈관이 막혀 혈액공급이..

수상스키 사고 상해보험에서 상해사망후유장해보험금 거부 할 수 있나? [내부링크]

어느 덧 봄의 초입을 넘어 벗꽃이 만개하는 4월달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오면 산과 바다에서 여러 레저활동들을 하게 됩니다. 강에서는 래프팅,수상스키 등, 바다에서는 바나나보트, 제트스키등 산에서..

병원에서 대퇴골골절 후 사망한 경우 재해사망으로 볼 수 있는가? [내부링크]

평소 폐질환을 갖고 있던 노인이 대학병원에서 폐렴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항상 낙상의 위험을 안고 있다. 이러한 경우 낙상으로 인하여 대퇴골골절이 일어나는 경우 자주 발생되곤 하는데, 뼈가 잘 유합되..

청신경초종(뇌종양)으로 청력이상시 암진단비 청구가능! [내부링크]

청신경초종 일반적으로 청신경초종은 완전 적출로 완치가 가능한 양성종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뇌간 및 소뇌의 손상없이 완전제거가 가능한 반면 신경부위에 유착이 심한 경우 완전제거가 불가능할 수..

척추압박골절 장해진단 상해기여도 분쟁! [내부링크]

척추체는 크게 경추, 흉추, 요추, 미추, 천추로 구성됩니다. 젊은 분이라면 경미한 외력으로 척추골절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뼈는 약해질 수 밖에 없고, 골다공증등의 질병이 있다면..

백내장 다초점렌즈 삽입술 실손의료비 비급여 40%만 보상? [내부링크]

백내장은 노화등으로 수정체게 하얗게 혼택해지는 질환이며, 특히 노인성 백내장이 많고 당뇨합병증, 외상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한다. 실손의료비 입원 지급규정(2014.12.26)에 의하면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뇌경색 진단비 I63 코드 보험사 지급거절 유형 [내부링크]

최근 MRI(자기공명영상), MRA(뇌혈관조영술)등의 첨단검사방법으로 인하여 뇌경색, 뇌출혈 등의 진단이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두통,구토 등의 증세로 병원에 내원하여 MRI검사결과 lacunar infarction, small ves..

건강검진 질병의심소견 고지의무 위반 인가? [내부링크]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이 필수인 시대가 왔습니다. 직장에서 받는 직장건강검진 일정연령이상이 도래하면 받는 국민건강검진,사비를 들여 받는 프리미엄 건강검진(100만원이상)까지 다양한 건강검진..

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 작업중사고 굴삭기,포크레인,지게차,콤바인,경운기,건설기계,농업기계 [내부링크]

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의 보험금 지급사유 1.자동차를 운정하던 중 사고, 2. 운전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로 탑승중이거나 운행중인 기타 교통수단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의 사고 3. 운행중인 자동차 및 기타 기타..

실손의료비 비급여만 100% 나온 경우 40%만 보상 받는가? [내부링크]

실손의료비의 보상하는 사항 실손의료비 보상하는 사항 규정에 의하면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의 80%(최근)해당액을 지급한다고 규정하고 있습..

정신과치료를 받은 피보험자가 가족을 살해하고 자신도 자살한 경우 심신상실 주장 불가! [내부링크]

기초사실관계 보험기간 중인 피보험자의 자택에서 모두 머리부분에 총상을 입고 아들은 거실에서, 부인은 주방에서, 피보험자 본인은 자신의 방에서 각 사망한채로 발견 되었다. 원고의 주장 망인 3명 모두 피보험..

척추골절로 인한 후유장해보험금 청구! [내부링크]

척추체의 장해는 누구나 발생할 수 있다. 척추체는 경추(목), 흉추( 가슴), 요추(허리), 천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감소증 등으로 인하여 쉽게 경미한 외력으로 골절 되기도 하지만, 아무리 강한 뼈를 가..

무증상뇌경색 I63.9 뇌졸중진단비 보험금 분쟁 [내부링크]

뇌경색의 의미 흔히들 말하는 뇌경색이란 허혈성 뇌졸중의 하나의 병태로서, 뇌혈관의 폐색으로 인해 뇌혈류가 감소하여 뇌조직이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뇌경색의 증상 주요 증상으로는 반신불수,..

고지의무위반 보험사 직권해지 및 보험금 지급거부! [내부링크]

고지의무위반 조항 상법 제 651조에 의하면 보험계약당시에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중요한 사항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부실한 고지를 한 때에는 보험자는 그 사실을 안 날..

갑상선암 임파선전이 C77 암진단비 전액 청구 하십시오! [내부링크]

여성분들에게 빈발하는 갑상선암! 남성분들도 걱정하시겠지만, 여성분들이라면 혹시나 갑상선에 이상이 있지않을까 염려하게 됩니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한 시대에 살고있다 보니 어느정도 안..

골수이형성증후군[D46] 암보험에서 보장 받으세요! [내부링크]

골수이형성 증후군의 의의 및 진단 골수이형성증후군 또는 골수이형성증이란 골술에 비정상적인 조혈모세포가 보이며, 혈액세포 생성이 비효율적으로 되어 범혈구감소증이 나타나는 몇가지 질환을 총칭하여 부르..

진성적혈구증가증[D45] 암진단비 받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진성적혈구증가증[  D45 ]은 경계성종양 ? 진성적혈구증가증이란 골수 증식성 질환의 하나로 골수에서 지나치게 많은 적혈구를 생성하여 혈액 내 순환하는 적혈구수와 혈색소 농도가 증가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척추압박골절의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1.  압박골절의 발생기전 압박골절의 사전적 의미는 어떠한 외력에 의해 일정힘이 척추체 또는 어느 골 부이에 압력이 가해져 그 연속선상이 깨어지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대부분의 압박골절은 척추체 부위에..

인공관절을 해야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상해후유장해 청구가능! [내부링크]

인공관절은 더이상 해당 관절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여, 그대로 방치하고서는 통증과 보행의 불안정성으로 인하여 일상생활하는데 장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병원에서는 인공관절치환술 또는 인공골두..

보험실효 중 보험금(암진단,사망,뇌경색,심근경색) 청구 가능한가? [내부링크]

보험실효상태 발생 현대사회에서 자동이체 등 편리하게 보험료등을 납부할 수 있게 됨으로 인해서, 보험료 실효상태는 잘 발생하지 않는게 보통이지만, 계좌가 다수이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경우 등 피치 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