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maker1000의 등록된 링크

 bodymaker10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0건입니다.

안양시 신혼부부 이자 지원 - 주택구입 및 전세자금 [내부링크]

2019년부터 안양시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경감을 위하여 신혼부부가 주택을 구입하거나 전세 대출 시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23년에도 사업을 실시한다고 하니 어떠한 혜택과 시행 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주택과 지원 내용 대상주택은 안양시에 소재한 주택을 대상으로 신혼부부에게 이자 지원 혜택이 돌아갑니다. 1. 주택의 분류 단독, 다가구 주택 연립, 다세대 주택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 등 2. 지원 내용 주택 구입 또는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로, 최대 100만 원 지원이 됩니다. (연 1회) 신혼부부 기간 범위에서 최대 2회 지원됩니다. 지원 대상자 기준 안양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시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여야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총 6가지 조건이 충..

부동산 주담대 규제완화 알아보기 [내부링크]

얼마 전까지 주택가격의 상승으로 여러 가지 규제를 적용하였으나, 현재 주택 가격 하락 및 거래 중단, 건설 경기 침체등을 이유로 부동산 활성화를 위한 주담대 규제 완화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전과 어떻게 달라지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해 보겠습니다. 규제 대상 개정 사항 22년 11월 14일을 기준으로 일부 규제지역을 완화하고, 23년 1월 3일에는 강남 3구와 용산구를 제외한 모든 지역을 비투기 지역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거의 모든 지역이 비규제 대상으로 전환되면서 주담대를 받을 수 있는 LTV를 상향시킴으로써 부동산 거래 활성화를 위한 조치를 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2월 10일 또다시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한 추가적인 규제 완화 정책을 발표하였는데, 이번에는 어떠한 내용이 있고 과거와 비교했을..

2023년 2차 국가 장학금 신청 [내부링크]

한국장학재단은 2023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접수받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11월 1차 신청에 이어 이번 2차에는 신입생, 편입생, 재학생 등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이 참고하세요 신청 대상 및 기간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등록금 부담을 완화시키는 장학금 제도입니다. 1차는 진행이 완료되었고 2차가 시행되는 시점에서 신청기간을 잘 숙지하여 신청기간 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2차 신청 마감 이후에는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2차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는 신청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 대상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 위의 5가지 분류..

dsr적용이 없는 특례보금자리론 주요내용 확인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저금리 고정금리 상품으로 출시 예정이었던 특례보금자리론, 과연 얼마나 서민에게 유리한 조건인지 확인해 보고, 대출 한도와 특례보금자리론 주요 내용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증 신청 조건 및 대상 시장 금리의 상승으로 주택금융공사에서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을 통합한 상품으로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례보금자리론의 조건 및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택가격 공부상 주택으로 9억 이하만 가능합니다. 주택 가격의 평가는 아래의 순서에 의해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KB시세 한국 부동산원 주택 공시가격 감정평가액 소득 제한 소득의 제한은 없고, 소득이 높을 시 우대형 금리를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특례보증 취급 시 자금 용도 주택구입자금 용도 - 일반 주택 거래 시 매매 잔금 대출이 가능합..

서울 투기 지역 해제 지정 효과 [내부링크]

주택 가격의 하락과 거래량의 감소로 인하여 부동산 경기 활성화를 위한 금융정책과 규제 완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3년 1월 투기 지역인 서울의 일부가 투기 지역 해제를 발표를 함으로써, 규제 지역 완화로 인한 대출 규제도 완화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3년 1월 투기 지역과 투기 지역 해제 지역 23년 1월 부동산가격안정심의위원회 개최에 따라 투기 지역의 해제 안을 심의, 의결하였는데 서울의 모든 지역이 대상이 아니라 일부 지역 해제를 발표하였습니다. 투기 지역 해제안은 바로 시행되는 것이 아니라 관보 게재가 완료된 후 효력이 발생됩니다. 달라지는 지역 해제 구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1/5일 이후 투기 지역 서울시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용산구 위의 4곳은 현 상태를 유지하는 지역입니다. ..

2023년 한시적 보금자리론 상품내용 [내부링크]

주택 거래 침체와 가격 하락의 영향으로 규제지역 해제가 시행되고 이에 따라 주담대 LTV가 상승되는 효과가 있는 가운데 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역시 서민 및 실수요자를 위한 23년 한시적 운영 상품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보금자리론 개편안 현재 주택금융공사에서는 서민, 실수요자의 금리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안심 전환대출, 보금자리론, 적격대출이라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택 가격 하락, 금리 상승으로 주택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서민, 실수요자를 위해 3가지 상품을 통합하여 특례보금자리론을 2023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혜택 소득과 관계없이 주택 가격이 9억 이하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택구입자금, 기존 대출 대환, 임차보증금 반환 자..

겨울철 자동차 엔진브레이크 활용법 [내부링크]

겨울철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을 때 차량이 미끄러지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때에는 급 브레이크보다 엔진 브레이크를 이용해 속도를 낮추어 차량을 운행해야 하는데 오토 차량의 경우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종류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브레이크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발로 밟는 브레이크만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 외에 풋, 사이드 브레이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엔진 브레이크 등이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주행 중에 속도를 줄이기 위하여 풋 브레이크를 많이 이용하고, 주차 시 이용하는 브레이크 종류는 시대에 변화에 따라 예전에는 손을 이용한 사이드 브레이크, 이후 발을 이용한 풋 브레이크가 사용되다가 최근..

카톡 시간대 설정으로 알림 방해금지 [내부링크]

요즘은 전화보다도 톡 메시지가 더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업무 중에도 카톡으로 대화하는 경우와 사적으로도 울리는 카톡 소리에 예민해질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알림을 시간대 설정으로 조절해서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방법 카톡 방해 금지 시간대를 설정하면 알림음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일에 집중해야 할 때나 잠을 자는 시간대로 지정해 놓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면 시간 때 카톡 알림음 때문에 잠을 깨야 했던 경험이 있던 분들은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함으로써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카톡 설정하기 카톡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3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

k5 스마트키 작동 안될때 대처법-응급조치 [내부링크]

일반적인 차량은 지문인식을 하는 스마트키를 이용해 차 문을 열고 잠급니다. 이때 스마트키 작동이 되지 않아 난처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차문을 여는 방법과 임시적으로 시동을 걸 수 있는 대처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k5 스마트키 미인식 대처법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 가까이 가면 웰컴 기능이 있는 차량은 백미러 오픈이 되는데 이 기능이 작동 안 되는 경우 스마트키가 인식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지문을 대고 차문을 열려고 해도 스마트키 미인식으로 인해 차문을 열 수가 없습니다. 이 상황에 당황할 필요는 없고 수동으로 차문을 개폐하면 됩니다. 스마트키 뒷면을 보면 조그만 버튼이 있는데 이 부분을 누르면 자동차 키를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키를 이용해 차문을 열면 됩니다. 차량 탑승 후 이제부터는 시동을 걸..

서민실수요자 및 15억초과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완화 [내부링크]

주택 가격 안정화, 거래 급감 등을 감안하여 서민 실수요자에게 혜택을 주는 방안이 시행 예정에 있습니다. 12/1일부터 잠정 시행 예정사항으로 서민 실수요자 LTV우대 및 15억 초과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허용하는 사항입니다. 서민실수요자 충족요건 및 완화 내용 완화되는 요건은 조건 충족이 되어야 하는 전제 조건이므로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 실수요자 조건 충족 요건 부부 합산 소득 9천만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투기 및 투기과열지구 주택 가격 9억 원 이하 조정대상지역 주택 가격 8억 원 이하 우대 사항 규제 지역 내 서민 실수요자 최대 한도 4억 → 6억으로 확대 규제지역 내 서민실수요자 LTV 제한 → 최대 70%까지 허용 LTV 및 아파트 주택구입자..

규제지역 해제 및 효력 발생 [내부링크]

갑자기 올랐던 집값이 규제지역 강화와 대출 규제에 대한 강력한 정책으로 인하여 부동산 거래가 급감하면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개발 수요가 높은 지역을 제외하고 규제지역을 해제하는 발표를 했습니다. 규제지역 유지와 지역별 해제지역 이번 발표에서는 서울시와 인근 지역 중 개발수요, 주택 수요가 높은 지역은 규제지역을 유지하기로 하고 그 외에 지역은 규제지역을 해제하는 방안의 내용입니다. 어떤 곳이 유지되는 지역이고, 규제지역 해제되는 지역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유지되는 곳 서울시 과천시 성남시 분당구, 수정구 하남시 광명시 지역별로 해제되는 지역을 살펴보면 투기과열지구의 경우에는 경기도 9곳이 해제되고 조정대상지역은 경기도 2..

이동 통신사 미환급금 일괄조회 - 신청방법 [내부링크]

핸드폰을 2년 정도 사용하다 보면 신제품으로 교체하기 위해 이동 통신사 번호 이동을 통하여 할인 혜택을 받고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미환급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조회부터 신청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통신사의 해지 또는 번호 이동 후 요금 과오납 또는 보증금, 선수금 미수령 금액이 있을 경우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서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4개의 통신사별 미환급금을 조회하려면 와이즈유저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에 들어가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사별 일괄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위의 포털 주소로 이동하여 메인 상위 메뉴 중에서 현명한 활용의 하위 메뉴 유용한 서비스에서 미환급금 조..

와이즈유저 방송통신이용자 포털 주소 [내부링크]

통신사 미환급 조회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상위 메뉴 현명한 활용 → 통신사 미환급액을 선택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와이즈유저 방송통신이용자 포털

다이어트 단백질 식단 만들기 - 섭취량 계산 [내부링크]

다이어트 시 식단 챙기기가 쉽지 않은데 주말에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요리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탄수화물, 지방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 섭취를 위한 간단한 다이어트 단백질 식단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단백질 30g 식단 만들기 준비물 한 끼 식사로 단백질 식단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해야 할 재료와 도구가 필요합니다. 5분 내로 요리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해 먹을 수 있어 매우 간편합니다. 단백질 식단 재료 준비 계란 난백 100g 계란 1 닭가슴살 1/3 양파 1/4 밥 1/3 공기 요리 도구 프라이팬 오일 위의 재료가 얼마만큼의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는지 양을 계산하면 계란 난백은 계란 흰자의 구성으로 50g 당 7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100g이면 총 14..

건강보험공단 자동이체 경품행사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되면서 건강보험공단도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분들에게 경품행사를 실시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경품행사 신청 방법 응모 대상은 개인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행사 응모 신청 방법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또는 the건강보험 앱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를 신청 후 경품행사 응모 버튼을 누르거나 QR코드를 접속하여 설문 작성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접수됩니다. 접수된 지역가입자와 사업장 중 총 300명을 추첨하여 목 마사지기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4대 사회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자동이체 혜택 보험료 별 200원에서 250원 감액 혜택(전월 보험료 자동이체 완납한 경우..

주택공사 생초 특례구입자금 보증부대출 이해하기 [내부링크]

금리 인상, 부동산 경기 침체 및 부동산 가격 하락 등의 영향으로 강력한 주택담보대출 규제 사항들이 조금씩 풀리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에 주택공사도 보증부 대출 상품을 출시하면서 생애최초 주택구입자들에게 혜택을 주려고 합니다. 주택공사 특례 보증부 대출이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금융권에서 담보 대출을 할 때 담보 가액을 정하고 그 이상 자금을 빌리는 것이 불가합니다. 담보 가액이란 아파트, 빌라, 연립, 오피스텔 등 부동산 형태에 따라 LTV를 정하여 담보 대출을 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담보 가격의 하락이 낮고 환급성 및 주거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가 가장 높은 LTV를 보이고 있고 그 이유는 자금을 빌려주고 문제가 발생했을 시 채권을 회수하기가 제일 안정적인 자산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생애최초 특례구입..

서울시 2억 대출이자 지원 조건 - 무주택 전세 계약갱신자 [내부링크]

정부의 전세 시장 안정화 정책에 따라 임대차 3 법 중 계약갱신요구권과 전월세 상한제 시행이 2년이 넘으면서 상생 임대인 제도를 추가적으로 도입하였으나 전세금 상승으로 고민인 임차인을 대상으로 서울시에서 전세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서울시에서는 2억 대출이자에 대한 이자를 무주택 전세 계약 갱신자 한하여 지원하는데 그 대상과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약갱신요구권 만료자 대상 이자 지원 대상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대상으로서 무주택자에 한하여 지원하고 세부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 대상 조건 서울 시민 갱약갱신요구권 행사 후 22.8.1 ~ 23.7.31까지 계약이 만료되는 임차인 연소득 9,700만 원 이하인 자로소 배우자가 있는 경우 부부합산으로 함 무주택자(본인 및 배우자) 임대차 계..

초간단 sc제일은행 모바일 달러 환전 방법 [내부링크]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법은 은행을 내방하거나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이미 통장 개설이 되어 있어야 가능하므로 여러 은행 중 sc제일은행을 통한 모바일 달러 환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초간단 모바일 달러 환전하기 위한 절차 모바일을 이용한 달러를 환전하기 위해서는 우선 2가지 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외화가 입금되는 외화 입출금 통장과 환전 시 입금할 국내 입출식 통장입니다. 외화 거래를 하기 위한 통장이 없다면 개설 신청부터 해야 하는데 방법은 내방 거래와 비대면 거래를 통해 만드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규 통장 개설이 어려워지면서 비대면 통장 개설을 많이 하는데, 이 방법은 이용 금액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비대면 거래 보다는 가까운 ..

15억초과 아파트 주담대 허용과 규제 개선 예정사항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로 인한 거래 침체와 시장의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또 다른 정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가격의 상승으로 15억 초과 아파트는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인데 규제 완화를 통해 거래의 숨통을 열어 줄 상황으로 생각됩니다. 개선되는 15억 초과 아파트 주담대 투기, 투기과열지구에서 15억 초과 아파트를 구입 시 부동산 정책 규제 사항으로 부족한 자금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자금이 준비되지 않으면 15억 초과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한 현실입니다. 하지만 향후 개선책으로 무주택자, 일시적 2 주택에 한하여 담보 대출을 허용할 계획입니다. 개선책 세부사항 투기, 투기과열지구 15억 초과 아파트 주담대 허용 대상 → 무주택자 및 1 주택자로서 기존..

고속도로 구간단속 과속으로 인한 벌금 규정 [내부링크]

여행을 가거나 지방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 대부분 사람들이 고속도로를 이용합니다. 교통 체증이 없을 경우 스피드를 올리 수 있지만 단속 카메라로 인하여 적정한 속도로 운행하는 것이 좋은 운전 습관일 것입니다. 최근에는 단속카메라 외에 일정 구역을 정하여 구간 단속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의 차량 통과 시각 및 이동 거리를 측정해 속도위반을 판정하는 과속 단속 방법입니다. 결국 제한 속도를 정해 놓고 일정 구역을 운행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때 평균 속도가 초과되었을 경우 과속으로 인정되어 벌금을 내야 하는데 초과 속도에 따라 얼마를 벌금으로 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간단속 과속 기준 벌금 고속도로의 구간 단속 구간의 계산은 속도 = 거리 / 시간으로 계산되는데 예..

레고랜드 사태로 인한 채권시장의 불안성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줄 수 있는 테마 파크인 레고랜드, 개장부터 쉽지 않았는데 결국은 최종 부도 처리되면서 채권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시장의 불안성을 위해 급히 50조 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레고랜드 사태 발생 이유 레고랜드 사업은 강원도와 영국 멀린엔테인먼트 그룹이 본 협약을 맺으면서 사업이 개시되었으나 자금 조달에 어려움으로 특수목적법인인 spc를 설립해서 채권 발행을 하게 됩니다. 이에 지자체가 지급보증을 함으로써 증권사가 인수한 뒤 유동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기가 돌아오는 채권에 강원도가 디폴트, 즉 채무불이행을 선언하면서 레고랜드 부도처리가 됩니다. 이로 인해 채권 시장의 불안성이 야기되면서 채권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던 기업 자금이 문제가 생기는 현상..

주택금융공사 4억으로 상향된 전세대출 조건 [내부링크]

주택금융공사에서는 보증서를 발급해 서민 전세 자금 대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직접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은행을 통해 위탁 판매를 하고 있고, 전세 보증한도가 2억에서 10/11일부터 4억으로 상향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 대출 조건 보증서를 발급해 은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으로써 임대인 대출 협의가 필요치 않고 소득 대비 배수로 한도 가 결정되는 상품입니다. 최근에 대출 한도가 2억에서 4억으로 상향되었기 때문에 소득이 높으신 분들은 예전보다 추가 자금을 더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의 한도 상향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가능하므로 어떠한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가능한 주택의 범위 집합건물로서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이 가능합니다. 단독,..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 이용 절차 [내부링크]

수명이 늘어난 건 사실이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부고 소식을 듣고 조문을 해야 하는 일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조금씩 늘어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함백산 추모 공원에 조문을 하고 와서 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어서 소개를 하려 합니다. 함백산 추모공원의 위치와 시설 소개 함백 추모공원의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서해로 2448-32이고, 2021년 7월부터 정식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6개 지자체가 함께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시설은 장례식장, 화장시설, 봉안시설 및 자연 장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6개 지자체는 화성시, 부천시 안산시, 안양시, 시흥시, 광명시가 해당됩니다. 봉안시설과 자연장지는 6개 시 외에는 사용할 수가 없고 그 외에는 관내와 관외로 구분되어 사용료가 차등..

근육량 늘리기 위한 단백질 추가 식단 [내부링크]

30일 동안 운동 및 식단의 결과가 큰 변화가 없어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최소 4일 이상 운동과 함께 단백질 양을 추가해 보기로 합니다. 추가하려는 단백질은 계란 흰자와 닭가슴살이고 이로 인해 근육량을 늘리는 효과를 보려 합니다. 인바디 검사를 통한 몸 상태 변화 지난 9월에는 최소 4일 이상 웨이트 운동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방법을 선택했으나, 지난달 웨이트 운동은 평균적으로 주 4회 정도, 유산소 운동은 주 1회 10분 정도 하지 못한 것이 다이어트의 실패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30일 전 후 인바디 결과 변화 인바디 점수 체지방량 분석 부위별 분석 2. 30일 전 운동 및 식단 웨이트 트레이닝 주 4회 웨이트 운동 운동 프로그..

대출상담사를 통한 대출신청 신뢰여부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를 하다 보면 대출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공인중개사가 대출상담사를 소개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을 내방하지 않고 대출상담사를 통해 상담과 대출신청을 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상담사란 무엇인가? 대출상담사 정의 대출상담사는 은행 직원이 아니고, 은행과 중개업무 위탁을 맺은 대출모집 법인에 소속되어 있는 상담사입니다. 업무 내용 부동산 담보대출과 전세자금 대출 상담을 통해 대출 서류를 작성하고 징구 서류를 챙겨서 해당 은행 영업점에 접수하는 일을 합니다. 대출 실행의 결정은 은행 심사 시스템을 통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승인 전까지 부족한 서류나 보완할 서류 징구가 있을 경우 고객에게 알림 및 보완 처리까지 진행합니다. 대출상담사 이용 시 장점 상담사 이용시 ..

인바디 측정 후 운동 변화 및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추석이 지나고 현재 인바디 측정 결과를 토대로 운동 방법과 식단에 변화를 가지려 합니다. 임인년 새해 체크해 두었던 인바디 결과와 현재를 비교하여 더 나은 몸 상태를 유지해 보려 합니다. 인바디 측정 결과 인바디 결과 값은 체중보다는 근육량과 체지방률이 중요하므로 이전과 얼마나 달라졌는지 비교해 보고 근육 증대와 체지방 감소에 필요한 운동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체성분 분석 인체의 구성은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으로 되어 있고, 이 성분의 합이 체중으로 나타납니다. 전체적인 상태를 보면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점수는 100점 만점에 83점을 나타내고 있는데 올해 초와 비교한다면 2점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골격근 및 체지방률 골격근량은 다행히 표준을 약간 넘어서는 수준이고 체지방..

재난희망보험 소규모 음식점 가입방법 [내부링크]

음식점은 화재나 폭발 등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규모가 큰 음식점의 경우 배상책임보험의 의무화 제도로 피해를 줄일 수 있으나 소규모 음식점은 선택사항으로 피해의 사각지대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9월 1일부터 연 2만원으로 재난희망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재난 발생 시 소규모 음식점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재난보험의 의무화 기준 재난배상책임보험의 의무화의 기준은 면적 100 이상 음식점, 숙박업소, 주유소, 미술관 등 20여 종의 시설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100 미만의 음식점은 의무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재난시 피해 배상 부담에 어려움이 있는 게 현실입니다. 이에 행정안정부는 인터넷 손해보험사와 협업하여 재난희망보험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화재 위험에 ..

소상공인 연체자를 위한 새출발기금 [내부링크]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위한 정책자금이 시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연체로 인하여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새출발기금 정책이 오는 10월 중 시행 예정 중에 있습니다. 새출발기금의 취지는 대출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으로서 상세한 안내와 상담은 9월 중 콜센터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새출발기금 대상자 새출발기금은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로서 90일 이상 장기연체 또는 장기연체에 빠질 위험이 있는 대상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판단 기준안 90일 이상 장기연체가 발생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폐업 및 6개월 이상 휴업자 만기연장, 상환유예 차주로서 금융사의 추가 만기연장이 어려운 차주 및 이자 유예 중인 ..

소상공인 고금리 대환 대출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여파와, 국내 기준 금리 인상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대출 부담이 증가되면서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정부에서 추진 중에 있습니다. 9월 중 대환 프로그램 플랫폼을 구축, 9월 말부터 신청을 받을 수 있게 진행 준비 중에 있습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전환 대상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고금리를 저금리로 전환해주는 정책 자금은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환 대상자 조건 소상공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면서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정상 차주 손신보상금 또는 재난지원금 수령한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 ※ 정상 차주란 세금 체납 및 연체 등이 없는 상태를 의미하고 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정상..

변동금리를 고정금리로 바꾸는 안심전환대출 신청안내 [내부링크]

최근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한 국내 기준 금리도 상승하여 변동금리 주담대를 받으신 분들은 이자 부담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변동금리를 고정금리로 전환해 주는 안심 전환대출을 9월부터 시행할 계획입니다. 어떤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신청이 가능한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기준 및 신청 시기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22년 8월 17일 이전 1 금융권 또는 2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서민 대상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변동금리 또는 혼합금리 상품을 받은 사람으로서 만기가 5년 이상 조건으로 주담대를 받은 사람입니다. 1. 안심전환대출 신청기준 1 주택자 부부합산 소득 7천만 원 이하 주택 가격 시세 4억 원 이하 ※ 주택 가격은 국민은행 아파트 시..

영사관 위임장 이젠 전자공증시스템 화상공증을 이용하자 [내부링크]

이전에는 부동산 계약 시 계약자가 해외에 거주할 경우 영사관을 통한 위임장 작성 후 DHL 국제 우편을 통해 서류 전달을 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발생 후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는데 전자공증 시스템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PC 전자공증시스템 공증을 받기 위해서는 공증 사무실을 이용하거나 해외 거주할 경우에는 영사관을 방문하여 서류 작성을 하였는데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자가 격리일 경우에는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 전자공증 시스템을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전자공증시스템 이용 방법 전자공증시스템을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우측 맨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선택하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사이트 우측 중간에 있는..

코레일 여행 티켓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활용 방법 [내부링크]

2007년 코레일에서 청년 대상 여행 상품으로 시작하여 2020년 7월 연령과 좌석 지정 및 시기를 정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어서 시행하던 중,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여행 티켓 상품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예전에 비해 자동차 보유가 늘어남에 따라 기차 여행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휴가 기간이나 휴식이 필요할 때 혼자서 떠나는 기차 여행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레일의 달라진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여행 티켓 과거에는 청년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여행 상품이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제한 사항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누구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성을 제공하면서 한 번쯤은 이용해 볼 만한 여행 티켓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달라진 특징 연령 제한이 없고 전 국민 ..

도시기금 디딤돌 대출과 은행 담보대출 비교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디딤돌 대출과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을 비교해 보고,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생애최초 LTV 완화 정책도 있으니 참고하는 차원에서 주담대 내용을 체크해 보려고 합니다. 주택도시기금 디딤돌 대출 알아보기 디딤돌 대출은 주택 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상품으로 조건이 충족되는 대상을 상대로 시중은행에서 위탁 판매하는 주담대 대출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자금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저소득 가구에게 저렴한 금리를 부여해서 주택 구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자금입니다. 어떠한 조건으로 지원하는지 세부적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딤돌 대출 신청 가능자 부부합산소득 6천만 원 이하 생애최초, 신혼가구, 2자녀 이상..

자동차 쿨링시트 및 통풍시트 [내부링크]

벌써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요즘 시기에는 에어컨이 필수인 시기인데 자동차 운전 시 에어컨을 켜면 앞쪽은 시원한데 엉덩이와 등은 땀으로 젖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필요한 기능이 자동차 통풍시트 기능인데 쿨링 시트 장착과 사용후기 관련 알려드립니다. 자동차 쿨링시트 소개 자동차를 구입할때 통풍시트는 하위 등급에서는 옵션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통풍시트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메쉬로 되어있는 통풍시트나 대나무 시트를 깔아서 이용들 많이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예전과 다르게 여름의 온도가 너무 높아 이것으로는 무더운 여름을 견디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에어컨을 풀로 켜서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앞쪽은 시원함을 느끼지만 주행 시간이 길어지수록 엉덩이와 등은 땀..

지방 투기과열지구 및 규제지역 조정 [내부링크]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서서히 주택 정책에 대한 변화가 조금씩 바뀌어 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중 규제지역인 투기과열지구를 해제하는 안이 발표되었는데, 주택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는 지방부터 시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 투기과열지구 해제 지역 우선 지정되 규제지역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규제지역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심의 후 지방권을 중심으로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일부를 해제한다고 합니다. 규제지역 해제 시기는 심의 의결된 지역 관보 게재가 완료되는 7/5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1. 투기과열지구 해제 지역 미분양 증가 및 주택시장의 안정화 되는 지역을 해제 지정하려고 하는데 금번 해제 지역은 아래 표에 보이는 지방권 6개 지역입니다. NO 해제 지역 1 대구 수성구 2..

지역가입자 건보료 인하 9월부터 시행 [내부링크]

9월부터 지역가입자 건보료가 3만 6천 원 내려간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재산 공제 확대와 소득 정률제 시행으로 전체 세대 중 65%인 561만 세대가 건보료 인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일부 세대에 대하여는 경제적 여건을 고려 한시적으로 경감 적용할 예정입니다. 2018년 1차 건보료 부과 체계를 개편 후 2022년 2차 개편안을 입법 예고 하고 9월분 건강보험료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건보료 개편 기본 배경 직장 가입자와 지역가입자의 상이한 부과 방식의 문제점인 소득, 재산, 자동차 건보료 부과를 개선하는 내용으로 보험료 부과의 형평성 제고와 소득재산 인정 기준을 강화하고 재산보험료 비중을 줄여가는 개편안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개편안에서는 지역가입자의 재산, 자동차..

강남을 달리는 자율주행택시 로보라이드 [내부링크]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은 자율주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시범 운행으로 국토부와 서울시, 그리고 현대자동차 협업으로 서울 한복판인 강남에서 자율주행 로보라이드가 시범 운행되었습니다. 이번 시범 운행을 거쳐 이르면 8월에 무상 서비스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시대 단계적 레벨 자율주행의 목표는 25년 대중교통의 상용화와 27년 레벨 4 완전 자율주행 시대를 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고 이미 레벨 3 기술은 상용화 가술이 확보 되어 있고, 레벨 4 이상의 기술은 세계 각 국이 개발 및 실증 중인 상황입니다. 1. 자율주행 단계별 구분 자율주행 레벨 3은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조건부로 자율주행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벨 4부터는 일부 지역 자율주행을 의미하고 레벨 5단계 진입하면 ..

새정부 세제 정상화 및 대출규제 정상화 [내부링크]

22년 6월 21일 임대차 시장 안정화와 더불어 새 정부에서는 세제 및 대출규제를 단계적으로 정상화하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세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서는 종합부동산세, 생초 취득세, 공시 가격 개편을 내놓았고 대출규제는 생초 LTV와 장래 소득 산정방식의 개선안을 내놓았습니다. 새정부 세제 개편안 1. 종합부동산세 개편안 시행 시기는 22년 11월 종합부동산세 고지분부터 적용 예정이고 세법 개정안을 통해 확정할 예정입니다. 주택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공시 가격 상승으로 종합부동산세 증가를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다각적 제도 개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정시장가액 비율 인하, 현행 100% 에서 60%로 조정 22년 한시적 1세대 1주택자 특별공제(3억 원) 도입 고령, 장기보유자 종합부동산세 납부 유예 ..

6.21 임대차 시장 안정화를 위한 대책 방안 [내부링크]

주택 가격 상승에 따른 임대차 시장 가격 안정화를 위하여 정부는 임대차 3 법을 시행하였고 그중 계약갱신청구권 제도를 도입하면서 임대차 시장의 안정화를 꽤 하였습니다. 법 시행 후 2년이 도래되는 시점에서 주택시장의 안정화 위하여 관련 방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임대차 시장 안정화 방안 현재 높은 물가 상승률과 더불어 기준 금리 인상으로 인한 전세 대출의 금리가 2년전 보다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임대차 시장은 보증금을 줄이고 월세를 받는 반전세 개념과 월세가 늘어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임차인 입장에서도 현시점에선 은행에서 대출금을 받아 이자를 납부하는 것보다 월세를 내는 것이 가정의 지출을 줄이는 방법이기도 한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에서도 8월에 도래하는 계약갱신청구권이 만료되는 임차인과, ..

7월 3단계 dsr 강화 및 생애최초 주택담보대출 [내부링크]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대출규제를 단계적으로 정상화하는 방안으로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에 한하여 LTV를 완화해주는 정책을 시행 예정으로 하고 있고 이전에 발표한 정책 중 차주 단위 dsr 강화 조치는 3단계를 진행할 상황입니다. 달라지는 주택담보대출 비율과 3단계 강화 dsr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부터 3단계 dsr 강화 차주단위 3단계 dsr 강화는 2022년 7월부터는 시행됩니다. 2단계에서는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을 합산한 금액이 2억 원을 초과할 경우 규제지역과 상관없이 dsr 40%를 초과할 수가 없었습니다. 만약 dsr이 40%를 초과할 경우 기존에 보유한 대출을 축소하거나 신규로 발생하는 대출금액을 줄여서 dsr 40% 이내까지만 대출이 가능했습니다. 7월부터는 3단계 적용이 시..

임대차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 1년 연장 [내부링크]

2021년 5월 31일 주택 임대차 신고제라는 제도를 공표하면서 신고 의무에 대한 1년간 계도기간을 실시했습니다. 그래서 2022년 6월 1일부터는 과태료가 부과되는 상황이었으나 국민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2023년 5월 31일까지 1년간 더 연장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임대차 전월세 신고제 내용 임대차 신고제는 전월세 거래신고를 함으로써 임대차의 실거래 정보는 투명하게 제공함으로써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미신고자에게는 과태료가 부과되는 제도이나 제도의 홍보를 위하여 계도기간 1년을 시행하였고 이번에 추가적으로 1년 더 연장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임대차 신고제 주요 내용 신고 대상 전국을 대상으로 하고 광역시 및 경기도 도 관할 군 지..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급조건 [내부링크]

5월이 되면 근로장려금 정기분에 대한 신청이 시작됩니다. 근로장려금이라 하면 소득이 적은 직장인, 사업자 및 종교인 가구에 대하여 최대 300백만원을 지급함으로써 저소득 가구 생계에 도움이 되기 위한 제도입니다. 지금부터 근로장려금 지급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및 신청기간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데 있어서 자격 요건이 있는데 그 신청 조건은 크게 3가지 요건을 동시 충족하여야 합니다. 그 3가지 요건은 거주하고 있는 가구 형태, 소득 요건, 재산 요건을 충족하여야 신청할 수 있고 아래에 3가지 요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구 유형 가구 유형은 단독가구,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로 2021년 12월 31일 현재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단독 가..

우리은행 전세대출 완화 및 효과 [내부링크]

금융권 대출 규제 및 한도 총량으로 인하여 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이 자금을 빌리 기가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서민 금융인 전세대출도 제약이 많아져서 어려워진 상황이지만 우리은행이 이전과 같은 수준으로 되돌린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집니다. 우리은행 전세대출 완화 정책 완화정책이라고 말하기보다는 전세대출 기준이 회복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세 대출 상품 취급 규정 사항을 일부 제한하였다가 다시 원점으로 되돌리는 상황이니 그만큼 전세 대출 수요가 줄었다는 시장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세 대출 상품 규제 강화 내용 전세 연장 및 증액 갱신 되었을 경우 추가 대출이 불가능하거나 증액 금 범위 내에서만 가능하도록 강화되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은 잔금일 기준 이전 신청 접수건만 가능하게 강화되었습니다...

저소득, 신혼부부를 위한 서울 기존주택 전세임대 공급 및 저금리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가 저소득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한 전세임대주택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2022년 3/14~3/18까지 자치구 주민센터에서 신청 접수를 받고, 신청 마감일로부터 3개월 전후 입주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해당하시는 분들은 빨리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의 의미 및 지원대상자 1.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의 정의 -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할 주택을 선택하고 서울 주택도시공사에 신청하면 전세가능 여부를 검토한 후 서 울주택도시공사가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 후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주택을 의미합니다. 2. 지원대상자 ① 2022년 2월 28일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고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 세대 구성원 ② 저소득층 - 1순위는 생계, 의료수급자,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시급 가구, ..

서울 청년수당 대상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는 서울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수당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자는 사회초년생을 포함하여 최종 학력 졸업 후 미취업 상태인 만 19세에서 만 34세까지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서울 청년수당 신청기간 및 지원내용 1. 신청 기간 2022년 3월 14일 10시부터 3월 23일 오후 5시까지 신청 접수 2. 신청 방법 서울청년포털 온라인 접수만 가능 3. 지원내용 최대 6개월 50만원 지원 및 청년 프로로그램 제공 청년들의 수요를 파악해 정책 프로그램 연계 및 맞춤형 상담 지원 4. 선정인원 2만명 내외로 지원 예정 서울 청년수당 신청 자격 요건 - 서울 청년수당을 신청할 자격요건은 다음의 5가지 요건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 34세 이하로 서울에 거주하는 ..

주거안정 월세대출 일반형 우대형 조건 [내부링크]

청년들을 대상으로 월세 부담을 줄여주는 주거안정 월세대출 정책 자금이 있습니다. 저금리로 운영되기 때문에 월세가 고민인 청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어떤 자격조건과 요건이 충족되어야 진행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거안정 월세 대출 필수 충족 요건 청년들을 위한 월세를 지원해주는 정책자금으로 우대형과 일반형으로 구분되어집니다. 우대형과 일반형은 조건과 금리 부분이 다르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대형 조건에 해당하는 자 취업준비생 독립세대로 만 35세 이하 무소득자 독립하고자 하는 무소득자로 부모 소득이 6천만원 이하인 경우 사회초년생 만 35세 이하 부부합산 소득 4천만원 이하이면서 취업 후 5년 이내인 경우 근로장려금 수급자 근려장려금 수급자 중..

청년희망적금 계좌 개설 및 신청일 [내부링크]

최근 연 9% 금리 수준의 적금이 청년층 대상으로 출시된다는 청년희망적금, 2/9부터 2/18일까지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미리 보기 시스템이 도입되고 2/21부터 대면, 비대면 가입을 시작합니다. 취급하는 은행 중 1개 계좌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방식 2/21부터 11개 은행에서 정식 출시를 시작하고 시행일 첫 주, 2/21부터 2/25일까지는 5부제 가입방식으로 시행됩니다. 1. 청년희망적금 5부제 2/28일부터 3/4일까지는 영업일 운영시간 중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시간 영업일(주말 제외)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중 운영 3. 가입 절차 미리보기 참여 알림 받은 경우 : 2/21부터 가입요건 확인 절차 없이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미리 보기 미참여인 경우 :..

청년희망적금 은행별 금리 비교 확인하기 [내부링크]

은행연합회 청년희망적금 금리 비교 공시사이트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portal.kfb.or.kr

급할때 보험계약대출 활용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살다 보면 예기치 않게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통장에 여유자금을 확보해 놓지 않았을 경우 적금, 보험 등 해지를 통해 돈을 마련하거나, 은행 대출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 2 금융권도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위기를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 활용법 우리는 질병이나 사고를 대비해 보험이라는 금융 상품을 가입합니다. 계약 기간 동안 잘 유지하면 이러한 위험에 대한 헷지를 할 수 있고, 해지를 하면 손실이 발생되는데 일정 기간이 지나면 해지 환급금이라는 것이 누적되어 해지를 하더라도 일정 금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된 해지환급금이 있다면 굳이 해약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때 보험계약대출을 활용하면 보험 해지도 막을 수 있고 급전이 필요할 때..

소상공인 중신용 초저금리 희망대출플러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이 많은 소상공인 사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부 정책 발표가 있었습니다. 신용상태가 중신용 이상일 경우 시중은행을 통해 초저금리로 희망대출 플러스를 신청할 수 있고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소상공인 대상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대상자 방역지원금 지급받은 중신용 소상공인 나이스평가정보 745 ~ 919점인 소상공인 자금용도는 운전자금 또는 대환자금으로 지원 2 금융권 채무를 1 금융권으로 전환 고신용 소상공인 나이스평가정보 920점 이상인 소상공인 자금용도는 운전자금 또는 대환자금으로 지원 희망플러스 신청 접수방법 및 신청 일자 신청 접수방법 시중은행 앱을 통해 1/24부터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신용 또는 고신용 중 1가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

씨티은행 철수에 따른 소매금융 단계적 폐지 [내부링크]

2021년 10월 씨티은행은 소매금융 철수를 발표하고 단계적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신규 고객 서비스 창출은 중단된 상태로 기존 대출 고객 자금 회수를 위하여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조건 등 자금 회수에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씨티은행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는 분들은 상품별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궁해 할 수 있어 상품별 진행 상황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상품, 서비스별 단계적 폐지 내용 1. 대출 상품 씨티은행에 대출을 받은 고객은 씨티은행 철수로 인하여 피해를 보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만기 연장을 해야 하는 고객일 경우에는 2026년까지 만기 연장을 유지해 줄 계획입니다. 이때 은행 심사 기준이 있기 때문에 신용점수 관리 및 부채 관리를 잘해 두어야 피해를 보지 않..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회차별 지급시기 [내부링크]

1차 지급에 이어 1/6일부터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자에 대한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피해에 비해 보상액이 적지만 정부에서 하는 지원자금이니 해당사항이 있으면 신청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역지원금 지급 시기 및 지원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21년 12/27부터 지급을 시작하였고 총 5차 지급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부터는 자세한 지급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1. 회차별 지급 시기 1차 지급 시기 지급 시기 : 21/12/27 영업시간 제한 중 사전 시설 확인이 가능한 업체에게 지급되었습니다. 2차 지급 시기 지급 시기 : 22/01/6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 희망회복 자금 기 지급업체가 대상입니다. 3차 지급 시기 지급 시기 : 22..

43억뷰 돌파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비 [내부링크]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켰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이번에도 큰 이슈를 일으켰습니다. 다름아닌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43억뷰를 돌파했기 때문입니다. 케이팝 최초로 빌보드 차트의 대기록을 달성했고, 말춤 역시 세계적인 관심과 인기를 끌었습니다. 재미있는 노랫말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말춤은 TV에서 자주 나오는 춤 중에 하나였습니다. 2012년에 발매해 아직까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서인지 이번에 기록 갱신은 엄청난 수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받아 또 다시 새로운 기록 갱신을 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이고, 신곡 발표를 통해 또다시 활동하는 싸이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임인년 새해 다이어트 계획과 체지방 몸 변화 [내부링크]

임인년 새해가 밝은지 5일이 지나서 다이어트 계획을 잡아 봅니다. 다이어트에는 식단이 필수적으로 들어가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두 가지가 잘 지켜진다면 체지방은 빠지고 근육이 늘어나 잘빠진 몸의 변화가 생길 것을 확신합니다. 지금부터 6개월정도 식단과 운동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임인년 새해에는 이쁜 몸매와 함께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임인년 1월 1일 인바디 체크 및 체지방 상태 위에 인바디 내용은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식단과 운동을 통하여 관리해 왔던 현재의 몸 상태입니다. 운동은 헬스를 통하여 1시간 동안 운동하여 관리를 해 왔고, 식단은 아침만 바나나와 고구마를 먹었고 특별하게 관리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몸 상태입니다. 체중에 비해 골격근량..

허그(hug)의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전세보증금 상향 [내부링크]

2022년 1월 3일부터 허그의 전세대출에 필요한 전세 보증금 기준이 상향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어떤 점이 개선되어 임차인에게 유리하게 적용되고 임차보증금 반환에 필요한 보증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그 전세대출 취급 시 전세보증금 기준 최근 주택 가격의 상승으로 임대차 계약인 전세보증금 역시 많이 상승된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금융상품은 현실에 맞지 않게 과거의 기준으로 판매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허그의 전세금 안심대출보증이 현실에 맞게 전세보증금 기준의 상향이 된다는 내용은 임대차 계약을 맺는 임차인에게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내용과 달라지는 내용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허그 안심보증 취급 시 현재 전세보증금 기준 전세보증금은 수도..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리미 휘슬 기능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기존 주정차 단속 알리미는 내가 알림을 받을 지역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방식으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에 운저자를 위한 통합 시스템인 휘슬이 나오면서 한 번만 가입하면 지역별 개별 신청 없이 서비스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에 휘슬을 설치하고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 보겠습니다. 모바일 휘슬 설치 1. 우선 앱 스토어에서 휘슬을 검색하고 다운로드를 하여 모바일에 앱을 설치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차량등록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3. 차량 등록을 위해선 인증 절차를 거치고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휘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약관에 동의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4. 약관 동의를 마치면 차량 명의 선택이 있는데 차량 명의..

저렴한 주유소 오피넷으로 찾는 방법 [내부링크]

물가와 같이 유류비도 오른 상태, 뉴스 매체에서는 유류비 인하로 주유비가 줄 것이라고 말하는데 벌써 한 달이 다 돼가는데 체감하는 비용은 아직도 비쌉니다. 이에 유류비 인하 적용된 주유소를 찾거나 가격이 싼 주유소를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유류비 인하에도 아직 비싼 이유 자동차를 이용해 출퇴근을 하거나 생업을 자동차로 하는 분들은 최근에 유류비가 많이 오른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유류비 인하로 기름값을 낮추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실제 유류비 인하가 아니고 기름값에 들어가는 세금을 줄여줌으로써 가격을 낮추는 효과를 주는 것이 맞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집 근처의 주유소의 리터당 가격은 아직 저렴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유류세 인하 전에 구입한 재고가 남아있..

10/26 발표한 가계 부채 관리 강화 방안 [내부링크]

가계부채의 증가로 인하여 얼마 전 주담대는 물론 서민 자금인 전세자금 대출까지 막히는 현상이 있었고 금융권의 대출 증가율이 높은 은행부터 막히기 시작하여 금융권의 신규 대출이 어려워진 현실입니다. 하지만 전세대출은 대출 총한도액에서 제외하는 발표로 연말까지는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올해 7월부터 DSR 및 규제 사항을 발표해 주택담보대출을 강화하였는데 가계대출의 증가세로 인하여 올해 다시 강화된 관리방안을 10/26을 발표했습니다. 대출 규제로 인하여 실무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또다시 규제내용을 확인하고 대처하여야 하겠습니다. - 목 차 - 1. 가계부채 3대 관리방안 2. 가계부채 3대과제 3. 3대 과제 세부사항 4. 1단계와 2단계 주담대 DSR 계산 비교 5. 급증분야 맞춤형 관리 6. 향후 증가세..

시행중인 예술인 고용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의 여파로 실업자가 늘고 고용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근로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고용안정을 위한 안전장치로 2020년 12월 전 국민 고용보험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전 국민 고용보험의 계획의 목표는 월급을 받는 근로자를 제외한 예술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일용직 등의 근로자에게 미적용되었던 고용보험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 목 차 - 1. 예술인 고용보험 대상자 2.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신청 3.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시 혜택 4. 예술인 고용보험료 납부 주체 5. 고용보험료 지원대상 예술인 고용보험 대상자 예술인 고용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예술인 복지법에 따른 문화예술용역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자신이 직접 노무를 제공하는 사람이 대상자입니다. 문화예술용역의 계약을 통해 월평균 소득이 ..

공인중개사 중개보수 및 부동산 복비 [내부링크]

주택 가격이 상승하면서 부동산을 거래할 때 공인중개사를 통한 중개를 했을 시 중개보수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소비자들은 주택 가격이 많이 오른 것도 부담이지만 중개보수 다시 말하면 부동산 복비가 많이 높아짐에 대한 불만이 많아진 사실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8월 20일 부동산 중개보수 개선방안을 발표했고 그 개선 방안의 중점은 부동산 거래시 공인중개사의 중개보수를 인하하는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개정안은 심사를 거처 10월 19일부터 공포 시행한다고 하니 주택 매수나 매도를 할 경우 달라지는 공인중개사 중개 보수율을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 목 차- 1. 부동산 중개보수의 종류 2. 부동산 매매, 교환 중개보수 개정안 3. 부동산 임대차 등 중개보수 개정안 4. 월세 거래금액 계산 방법 5. 오피스텔 중..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뭘 잘못 건드렸는지 언제부턴가가 카톡 채널 광고가 팝업으로 수시로 알림을 보여줍니다. 중요하지도 않은 채널 광고가 신경 쓰이고 짜증이 나서 카톡의 채널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알고 보면 너무나도 쉬운 채널광고 차단입니다. 계속 팝업을 알리는 광고는 옥션인데 처음에는 옥션 정보수정에 들어가 수정해야 되는지 알고 옥션에 들어가 정보 수정을 하였지만 역시 카톡 채널 광고가 오늘도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카톡에서 채널 광고를 차단해야 하는 것이 맞음을 확인하고 지금부터 카톡 채널 광고 차단을 진행해 보려 합니다. - 목 차 - 1.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는 방법 2. 카톡 채널 광고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는 방법 언제부턴가 카카오톡에 옥션의 채널 광고가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5인이상 사업장 주 52시간 근무제 [내부링크]

2018년 3월부터 시행된 주 52시간 근무제가 2021년 7월부터 5인 이상 모든 기업으로 확대 시행 되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란 법정근로시간 40시간에 초과 근무 12시간까지 합하여 최대 52시간까지 근무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 목 차 - 1. 주 52시간 시행 시기 2. 주 52시간 혜택 3. 주 52시간 안착방법 주 52시간 시행 시기 근로기준법의 개정으로 주당 최대 근로시간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함으로써 국민의 휴식 있는 삶과 일 생활의 균형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2008년 7/1일부터 근로자 300 이상 사업장,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올해 7월부터는 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까지 확대 시행 되었습니다. 예외사항으로는 30 미만 기업은 2022년 12월까지 근..

5분내로 교체하는 k5 자동차 에어컨필터 [내부링크]

자동차를 이용해 출/퇴근 또는 일 때문에 차량 운행이 많으신 분들은 차 안을 쾌적하게 하기 위하여 세차, 방향제 등을 많이 신경 씁니다. 그중에서 쾌적한 차량을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인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 목 차 - 1.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 시기는? 2. k5로 알아보는 자동차 에어컨필터 5분 내 교체방법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시기는? 자동차를 자주 주행하시지 않더라도 쾌적한 자동차 실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에어컨필터를 최소 1만km 또는 6개월에 한번은 교체하셔야 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자주 이용하는데 주행을 완료하고 대부분 에어컨필터를 말리지 않고 시동을 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에어컨필터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상황이 대다수입니다. 특..

2021년 7/1일부터 달라지는 고용보험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근로자들은 정규직으로 일정기간(6개월이상)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고용보험을 납부했을 경우 퇴직으로 인한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이때 자발적 퇴사가 아닌 회사의 사유로 권고사직 등이 발생했을 경우 고용노동부를 통해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는데 이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특수고용노동자들도 2021년 7/1일부터 고용보험에 가입해 혜택을 받아 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 목차 - 1. 특수형태근로종사자란? 2. 고용보험 가입대상 특수형태근로종사자 3.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 가입방법 4.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 가입 시 이점 5. 구직 급여 수급요건 등 특수형태근로종사자란 어떤 직종인가? 특수형태근로종사자란 근로자가 아니면서 노무제공 계약을 체결한 사람으로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

갤럭시 노트8 배터리 교체 필요한가? [내부링크]

2년 전에 핸드폰을 분실해서 급하게 대체한 갤럭시 노트8, 지금은 사용한 지 2년이 조금 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 수명이 떨어짐을 체감합니다. 지금까지는 2년이 지나면 가까운 A/S센터에 가서 교체비용을 내고 배터리를 교체했는데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하여 교체가 나은지, 조금 더 사용할지에 대한 판단을 해 보려고 합니다. - 목차 - 1. 갤랙시 노트8 삼성 멤버스 앱으로 자가 진단하기 2. 배터리 수명확인 앱 이용 자가 진단하기 3. 배터리 교체 선택 갤럭시 노트8 삼성 멤버스 앱으로 자가 진단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별도 설치 없이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삼성..

과도한 장례 비용 절감 방법 [내부링크]

조금은 무거운 이야기인 듯 하지만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은 삶과 죽음이라는 두 가지 경험을 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인간관계를 통해 나보다 먼저 세상에 태어난 분들에 조문을 가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사고나 질병 등으로 장례식장을 찾아가 조문을 하게 되는데 내가 경험하지 못하면 장례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잘 모를 겁니다. 코로나 19 이전에는 많은 문상객이 조문을 통한 조의금으로 어느 정도 충당했지만, 최근에는 가족장 등 조문의 객수가 많이 줄어 장례 비용을 유가족이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커졌습니다. 장례 비용은 본인이 경험해보지 못하면 비용을 알 수가 없고 주위에 물어보면 비용이 꽤나 많이 든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례 비용의 허례허식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이파인 인터넷 신청 [내부링크]

시간이 지날수록 도로의 차량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여성 운전자는 물론 젊은 층 운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차량 운행은 앞으로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조심스럽게 운전하는 경우도 많지만 실수로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교통법규 위반하는 경우를 보면 신호 위반과 속도위반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뜻하지 않게 위반하는 경우에는 벌칙금과 함께 벌점을 맞게 됩니다. 벌점은 누적해서 적용되기 때문에 1년 내 벌점이 40점 이상이 되면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됩니다. - 목 차 - 1. 운전면허 벌점 기준 확인하기 2.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3.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운전면허 벌점 기준 확인하기 최소 벌점이 10점부터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되고 음주 운전은 나와 가족 및 타인..

샤오미 미밴드6 사용방법 및 카톡 알림 설정 [내부링크]

시계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 최근에는 스마트 워치를 많이 차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또는 애플 워치는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스마트 워치입니다. 하지만 통화나 문자 보내는 기능을 제외한다면 스마트 밴드가 가격 대비 가성비가 훨씬 좋을 듯싶습니다. 다양한 스마트 밴드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샤오미 미밴드6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운동할 때는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를 확인하고, 작업 중에는 밴드의 진동 알림을 통하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 목차 - 1. 샤오미 미밴드6 구성품 2. 샤오미 미밴드6 휴대폰과 연결하기 3. 샤오미 미밴드6 설정 방법 4. 샤오미 미밴드6 기능 정리 5. 카톡 또는 밴드 알림이 안 될 경우..

쉽게 따라하는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버전 [내부링크]

요즘은 종이 통장을 가지고 다니거나 집에 보관하는 경우가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을 통하거나 모바일을 이용하는 거래가 훨씬 많아졌기 때문이기도 하고 비대면 계좌 개설 등 온라인 서비스가 더 활성화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통장사본 출력에 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우리가 매일 휴대하고 다니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목차 - 1. 신한은행 쏠(SOL) 설치 2.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3. 통장사본 출력 정리 신한은행 쏠(SOL) 설치 신한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앱 어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이 필요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비법 및 시험후기 [내부링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학생 신분이 아닌 직장인으로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퇴근 후 자기 시간을 포기하고 학업을 해야 함과 동시에 사회생활 일부를 포기해야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취득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험 준비와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께 지름길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목 차- 1.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2. 공인중개사 1차 준비 3. 공인중개사 2차 분비 4. 공인중개사 합격비법 및 후기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과목과 2차 과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1차 시험을 합격하고 2차 시험을 불합격하더라도 다음 연도에 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해서 2차 시험을 볼 ..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내부링크]

예전에는 자동차 키를 이용해 자동차 문을 열고 닫았는데 요즘은 스마트키를 이용하거나 지문 방식으로 차문을 열고 닫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차를 구입한 후 시간이 꽤 지난 후 갑자기 차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에 방법을 이용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목 차 - 1. 스마트키 작동 안될시 2.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자동차 스마트키 작동 안될 경우 자동차 구입 후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 되고 지문 방식으로도 차 문이 잠기지 않을 경우 상당히 당황스럽습니다. 차문을 잠그고 이동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예전 수동 방식으로 차문을 잠그고 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자동차 스마트키 상단에 있는 고리 부분을 빼면 스..

신용카드 리볼빙 선택사항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결제일에 미납을 하거나 또는 연체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카드사에서 많이 홍보하는 것이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입니다. 정식 명칭은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입니다. 리볼빙이라는 단어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지만 일부 결제금액 이월약정이라는 한글을 보면 전액을 결제하지 않고 다음 달로 결제금액을 넘긴다는 의미가 바로 보입니다. 이달에 내야 할 돈을 카드사에서 연기해 준다는 것은 공짜로 해준다는 말이 아님을 쉽게 인지할 수가 있는데 이자 또한 고금리 이자를 내야 하기 때문에 리볼빙 사용이 필요 없을 시에는 해지하는 것이 올바른 카드 사용법입니다. - 목 차 - 1. 신용카드 리볼빙이란? 2. 리볼빙 확인 사항 신용카드 리볼빙이란? 카드사의 리볼빙 서비스는 일정 비율 10% 또는 20%를 결..

무주택 청약 사각지대 보완한 특별공급 확대 [내부링크]

그동안 무주택 실수요자 중 특별공급 사각지대로 인해 청약 기회가 제한된 청년층 특별공급의 제도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개선될 내용으로는 소득기준 초과하는 1인 가구, 맞벌이 등 특별공급 청약기회 부여와 무자녀 신혼의 당첨 기회를 확대를 위해 추첨 방식을 도입하는 내용입니다. - 목 차 - 1. 특별공급 사각지대 2. 신혼부부 및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3. 제도 개선방안 4. 적용시점 및 확인 특별공급 사각지대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인구 트랜드 및 주거 수요 변화에 따른 청약 사각지대와 청약 기회가 제한된 청년층 중심으로 신호부부, 생애최초의 자격 조건의 사각지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 가구 사각지대 현행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대상은 혼인 중이거나 유자녀 가구 자격을 갖춘 자로서 ① 주택 소유..

보험 계약 관리 요령 [내부링크]

보험은 단기 상품이 아니고 장기적으로 유지함으로써 리스크를 헷지 하는 상품이고, 또한 노후에 필요한 자금을 미리 준비함으로써 노후 대책의 준비를 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가입 후 관리가 필요한 것이 사실인데 쉽게 할 수 있는 보험 계약 관리에 대한 요령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 목 차 - 1. 수익자 지정 및 변경 2. 보험료 할인 제도 3. 보험료 감액 제도 4. 변액 보험 수익률 관리 5. 연금 저축 보험 관리 수익자 지정 및 변경 보험 가입을 할때 수익자 지정을 따로 지정하지 않으면 법정상속인으로 지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혼일 경우 따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가 많고 결혼 후에는 배우자를 지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정한 사람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향후 보험금 수령 시 분쟁의 여지와 절차가 복잡해질 수 ..

지방세완납증명서 정부24로 조회 발급 [내부링크]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지자체에서 부과하는 지방세를 모두 납부하였음을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대표적인 지방세로 우리가 알고 있는 조세로는 취득세, 등록세, 자동차세 등이 있으며 납부기한에 내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는 조세입니다. 주택을 구입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필요서류로 첨부해야 하는 서류로서 세금을 완납했는지의 확인을 받기 위해 준비하는 서류입니다. 세금 체납 시 대출했던 자금 회수에 있어 채권의 우선순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확인차 요구합니다. - 목 차 - 1. 지방세완납증명서 조회 2. 지방세완납증명서 내용 지방세완납증명서 조회하기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고, 인터넷으로는 정부24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부24를 검색하여 들어가셔..

보험 공시제도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우리의 일상 속에 보험이라는 단어는 생소한 단어가 아닐 것입니다. 상담을 통해서 보험 내용을 확인하고 청약서에 서명을 하면 청약서, 상품설명서, 약관을 받게 됩니다. 잘 보관하지 못하면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내용에 대해서 기억나지 않은 부분이 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보험 공시제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 목차 - 1.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한 약관 2. 온라인은로 확인 가능한 공시이율, 수익률 3. 생보, 손보 협회 공시실 활용 4. 건강인 할인 정보 확인 방법 5. 보험료 인상 공시실 활용 보험약관 온라인 확인 방법 일상생활에서 사고나 질병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약관을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찾으려고 하면 어디에 있는지 또는 분실로 인하여 확인이 불가..

국세완납증명서 [내부링크]

국세완납증명서란 국세의 납부를 완납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평상시에는 이러한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는데 주택담보대출을 받거나 부동산 거래 시 주택 매매를 하면서 은행에 담보 대출을 요청할 경우 발급받아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를 요청하는 이유는 강제 집행 절차시 일반채권에 대해 우선 조건이 성립하기 때문에 필요서류로 제출을 요구하는 사항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가까운 주민센터와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서 발급받을 수 있고, 세금 과련 서류이기 때문에 세무서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국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발급받아 제출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찾아가서 발급을 받을 이유가 없을 듯싶습니다. - 목차 - 1. 인..

30일 인바디 변화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운동과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은 시작하는 날 인바디 검사를 통해서 체중, 근육량, 체지방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3개월 후 얼마나 달라졌는지, 그리고 체중은 줄이고 근육량은 늘려서 달라진 몸의 변화를 확인합니다. 인바디는 현재 몸의 상태를 확인하고, 내가 만들고 싶은 몸의 목표에 따라 인바디 수치를 정하고 목표에 맞게 운동과 다이어트를 함으로써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목차 - 1. 인바디 검사 다이어트 계획 2. 30일 운동 일지 결과 3. 인바디 체크 및 변화 4. 30일 후 인바디 결과 5. 다이어트 활용 팁 인바디 검사 및 다이어트 계획 7/25일 현재 상태 인바디 검사를 하고 30일 운동과 식단의 변화를 가져 근육량은 늘리고 체지방은 줄이는 목표를 정합니다. 현재의 인바디 검사로 확인..

농협은행 통장사본 출력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은 발생합니다. 대출을 이용할 때나 환급받을 계좌를 확인받는 등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통장 계좌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관하고 계신 분들은 없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히 모바일에서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주 이용하시지는 않기 때문에 찾을려 하면 또 어떻게 해야 되는지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부터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눈으로 익혀 보기로 합니다. - 목차 - 1. 농협은행 모발일 통장 사본 출력 방법 2. 농협은행 통장 사본 출력 절차 통장 사본 모바일 출력 방법 우선 모바일로 통장 사본을 출력하여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 뱅킹 앱 서비스를 실행하여야 합..

국민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2021년 8월 31일 국민지원금 신청 사전 안내가 문자로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지급대상과 지급시기 관련 내용이 8월 30일 확정됨에 따라 국민지원금 신청 시기인 9월 6일부터 5부제 날짜에 맞춰 상담사를 통한 예약 전화를 준다는 문자입니다. - 목 차 - 1. 국민지원금 대상자 2. 국민지원금 비대상자 3. 국민지원금 신청 기간 4. 대상자 조회 및 신청, 접수 5. 국민지원금 사용처 6. 이의 신청 7. 참고 사항 국민지원금 대상자 국민지원금 대상자는 2021년 6월 부과된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기준 이하인 경우에 지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대상자 1명당 25만원 금액이 확정되었고, 202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

법인등기부등본 열람 모바일로 하기 [내부링크]

부동산이나 법인의 등기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 요즘은 등기소를 직접 내방하지 않고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이용해 정보를 확인합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과 법인등기부등본 중 이번에는 모바일로 법인등기부등본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법인등기부등본이란? 2. 열람방법 3. 등기부 내용 확인 법인등기부등본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부동산은 등기라는 절차를 통하여 권리관계를 공적 문서에 공시합니다. 이에 법인도 하나의 인격체를 가지기 위해서 법인 등기라는 절차를 진행하고 등기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에게는 주민등록등본이라는 정보매체가 있듯이 법인도 법인등기부등본이라는 공적 문서가 존재합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은 주위에서 많이 보았던 자료이지만 법인등기부등본은 보지 못한 경우가 많..

부동산 밸류맵 활용하기 [내부링크]

부동산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가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을 전화통화 또는 방문하여 거래시세 및 정보를 얻었습니다. 요즘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실거래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획득이 보다 용이해졌습니다. 그중 밸류맵 사이트를 이용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밸류맵은 부동산 거래 중 토지, 건물에 대한 실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상가나 업무시설에 대한 가격 정보를 파악함으로써 거래 가격에 대한 판단 기준을 잡기 위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밸류맵은 데스크톱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는 앱도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는 모바일로도 확인이 가능합..

차량등록원부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부동산을 구입할 때 소유권과 저당권을 확인하기 위하여 등기부등본을 확인하고 권리관계를 확인하듯이 새 차가 아닌 중고차를 구입할 때 차량등록원부를 확인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중고차 딜러를 이용해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최근에는 내가 희망하는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하여 직거래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필히 차량등록원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고, 차량등록원부를 확인함으로써 차량의 저당권이 설정되어 있는지 또는 체납된 과태료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발급 절차 2. 등록원부 1. 차량등록원부 발급 절차 주민등록등, 초본을 무료로 발급받기 위해 이용하는 많이 이용하고 있는 정부 24를 검색합니다. 정부 24에서는 다양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화면에 보이는 자주 찾는 서비스의 두 번째 항목으로..

카카오뱅크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은행 거래를 하면 필요한 자료에 대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 종류로는 연말정산 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원 등이 있는데 과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 지점에서 비용을 내고 발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뱅킹을 통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 그중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금융 거래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1. 발급 절차 2. 증명서 종류 3. 발급 받는 이유 카카오뱅크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절차 금융거래확인서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확인하고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아직까지 증명서 발급에 대한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 받으려면 가까운 지점 내방을 하시거나, PC..

씨리얼 부동산 활용하기 [내부링크]

관심 있는 분야를 찾거나 알아보기 위하여 웹서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씨리얼 부동산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 것을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씨리얼 지도 - 부동산 종합정보 지도 - 가격 검색 지도 - 개발사업지구 지도 - 인구정보 지도 - 주택정보 지도 2. 부동산 종합정보 - 부동산 종합정보 - 부동산 정보 열람 - 실거래가 - 공시가격 포털사이트의 정확한 명칭은 SEE:REAL이고, 한글 검색 시 씨:리얼로 검색하면 사이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씨리얼로 검색하면 음식관련 광고가 나오기 나오기 때문에 씨리얼 부동산, 씨리얼 포털로 검색하면 상단에 검색이 되기 때문에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검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온나라..

고속도로 미납 요금 티맵으로 간단히 [내부링크]

고속도로 주행 시 통행료를 내야 하는데 요즘은 하이패스를 이용한 자동 결제를 하는 차량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드물다고 생각되는데 간혹 충전금액 부족으로 미납이 발생되는 경우와 단말기 인식이 안되어 결제가 안 되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무인 충전기 등에서 조회하고 납부도 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 4월 15일 한국도로공사와 (주)티맵모빌리티의 업무 협약을 통해서 모바일 내비게이션 티맵에서도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와 납부가 가능해졌습니다. 목 차 1. 티맵 활성화 2. 내차관리 차량정보 등록 3. 고속도로 미납 요금 조회 티맵 활성화 티맵 앱을 선택하면 ..

초간단 통장 사본 모바일 발급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종이 통장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세 드신 어르신 외에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거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장 거래를 하는 경우가 드문 세상입니다. 또한 비대면 거래를 통한 통장 발급 시에도 종이 통장이 발급되지 않기 때문에 종이 통장이 필요 없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가끔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할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집에 있는 통장을 복사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간단하게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막상 통장 사본을 찾을 때는 어디서 해야 하는지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있는데 간단하게 알려 드리려 합니다. 통장 사본 모바일 발급 받기 목 차 1. 앱 다운 및 접속 2. 본인계좌 통장 조회 3. 통장 사본 ..

국회 통과 된 주택 임대차 3법 [내부링크]

2020년 7월 30일 국회를 통과해 시행되고 있는 주택 임대차 3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에서 보도를 많이 해 용어 자체는 많이 들어보아서 익숙한 단어입니다. 주택 임대차 3법의 세부적인 내용이 어떻게 되는지, 임차인의 지위에서 어떤 것이 더 좋아지는지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 임대차 3법의 세 가지 내용은 첫 번째 전월세 상한제, 두 번째 계약갱신청구권제, 세 번째 전월세 신고제로 전월세 상한제와 계약갱신청구권제는 주택임대차보호법의 개정안을 말하고 전월세 신고제는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을 개정안을 말합니다. 지금부터 이 세가지 내용을 가지고 과거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졌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 상한제 임대차 3법 중 전월세 상한제란 임대료 상승폭을 ..

알아두면 유용한 은행거래 팁 또는 활용서 [내부링크]

인터넷, 모바일의 발달로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던 방식이 디지털 방식으로 바뀌는 세상입니다. 은행거래에 있어서도 방문으로만 가능했던 증명서 발급과 정보에 관련된 알림 서비스 기능들이 활용되어 불편함을 많이 없애주는 것 같습니다. 자 지금부터는 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꿀팁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입출금 내역 알림서비스 요즘은 문자, 카톡 등 알림 메시지가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은행거래에 있어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거래하고 있는 계좌에 입금 또는 출금을 하면 모바일로 통보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보통은 보험료, 청약 등 매달 빠져나가는 금액이 있는 경우 오늘 어떤 내용으로 얼마만큼의 비용이 빠져나갔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유용한 서비..

전세자금대출자가 알아야 할 팁 [내부링크]

주택 가격이 많이 상승함에 따라 전세를 구하는 전세 가격도 많이 상승했습니다. 2020년 임대차 3법이 나옴에 따라 기존의 계약자들은 전세보증금의 5% 인상으로 시장의 전세 시세와 상관없이 2년 더 연장해서 거주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사를 해야 하는 분들은 시장 전세 시세에 따라 인상된 보증금을 준비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전세자금대출을 받고 계신 분들은 알고 계셔야 할 것들이 있어 정리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세자금대출 만기연장은 1개월전에 신청 ∨ 임대인 동의절차 필요 전세자금대출은 임대인 동의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주택공사보증서 상품 이외에는 질권 방식 또는 채권양도방식으로 임대인 동의를 거쳐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임대인 ..

개정되는 자동차 보험 보험료 할증 [내부링크]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자동차를 운행하는 사람은 의무적으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경우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고 1년마다 갱신해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사고 없이 운행하는 경우에는 보험료 비용이 아깝다고 생각되지만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대처할 수 있는 최선의 방책이 자동차 보험입니다. 자동차 파손에 대한 수리비보다 사람의 치료에 대한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 자동차 보험은 꼭 가입해야 합니다. 보행 사망자 비중이 우리나라는 OECD 평균보다 현저히 높은 수준이나, 교통사고 사망자는 매년 감소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2016년 4,292명에서 2020년 3,081명으로 매년 감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사망자..

농협 NH간편 오토론 자동차 대출 [내부링크]

자동차 대출은 캐피탈 금융의 전유물로 생각했던 과거에 비해 최근에는 은행권들도 앞다퉈 자동차 대출상품을 내놓고 판매 중입니다. 이러한 상품은 대중성과 수익성 부분에서 이점이 있기 때문인지, 금융상품의 다양성으로 은행 접근도를 늘리기 위함인지는 모르겠으나 상황에 따라 금리가 낮아 이자를 적게 내는 은행권 상품이 유리할 수 있으니 고려해 볼만 합니다. 농협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 대출 상품 중 NH간편 오토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오토론 대상자 신차 구입을 하려는 자로서 근로소득자는 6개월이상 근무하고 있어야 하고 개인 사업자의 경우는 1년 이상 사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농협 자동차 대출 역시 소득증빙이 되는 자로서 일정기간 요건을 충족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 방법 NH간편..

한여름 에어컨 적정온도 설정과 전기세 절약 팁 [내부링크]

매년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 더위, 습기 없는 장마라도 있으면 시원하게 느껴질 텐데 낮에는 폭염, 밤에는 아열대 더위와 싸워야 하는 요즘입니다. 이 더위에 우리의 몸을 식혀줄 냉방기기 중 선풍기로는 견딜 수 없어 에어컨을 틀어야만 하는 시기입니다. 에어컨의 지나친 사용은 전기세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에어컨 적정온도 설정으로 전기세 절약과 함께 시원한 여름 잘 보내야겠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실내의 냉방 적정온도는 26라고 합니다. 실내외 온도차가 5이상인 상태에서 오랜 기간 있으면 면역력 저하로 냉방병에 걸리기도 하니 건강을 위해서 너무 낮은 온도는 좋지 않습니다. 최초 에어컨 적정온도 설정방법 실내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에어컨 가동시 낮은 온도 강풍으로 동작시켜서 실내온도를 낮추셔야 합니다...

개인 신용정보 관리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자금을 차입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신용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은 금융권의 혜택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소홀할 수 있는 각자의 개인 신용과 개인 신용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이란 ? 신용의 사전적 의미는 신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활동의 의미에서 풀이한다면 인간관계 및 사회관계를 의미하고, 물건이나 서비스를 미리 사용한 뒤 갚을 수 있는 믿음이자 채권, 채무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이에 부가되는 신용정보란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기 위한 자료로서 차입금을 잘 갚을 수 있는 기준을 파악하는 척도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신용관리를 잘 하셔야 평가기관에서 신용평가를 잘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정보를 가장 중요하게 보는 기관은..

우리 드림 카 대출 조건 [내부링크]

과거의 자동차 구입은 현금 구입이나 캐피탈 자동차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한 차 구입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1금융권인 은행권에서도 자동차 대출을 하고 있습니다. 신용관리와 저금리 이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은행권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자동차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은행 중 우리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 드림 카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드림 카 대출 1. 신청 대상자 신차 또는 중고차 구입을 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직장인은 6개월 현재 근무하고 있어야 하고 사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 분들은 12개월 이상 사업을 하고 있어야 가능하고, 연금을 수령하는 연금소득자까지 신청을 할 수 있는 자동차 대출 상품입니다. 2. 신청방법 우리 드림 카 대출 신청방..

내가 낸 국민 연금 보험 납부내역 [내부링크]

국민 연금 보험은 공적 연금제도로서 개인의 소득 발생을 근거로 산출하여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본인 또는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공적연금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의무화되어 내고 있고, 100세 시대에 노후 자금으로 필요한 사회제도입니다. 국민 연금 보험의 종류에는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반환일시금으로 구분되고 종류별 수급 자격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종류는 위와 같고 이제부터는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연금 보험 납부내역 확인방법 1. 국민연금 관리공단 접속하기 우선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공단 접속 후에는 전자민원을 선택하면 하위 ..

4보험가입증명서 발급절차 [내부링크]

4대 보험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근로활동을 통한 소득이 발생할 경우 직장에서 신청해서 가입되는 형태입니다. 의무 가입이기 때문에 회사가 부담하는 부분과 근로자는 급여일에 비용을 공제받고 소득을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가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 주택금융공사에 진행하는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할 때 재직 기간 1년 미만자가 1억원 초과 대출을 신청할 때 제출해야 되는 서류이기도 하고 재직 관련 대처 가능할 자료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으니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내방이 아닌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인터넷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절차 1. 검색 포탈을 이용한 4대보..

30일 다이어트 계획 및 인바디 검사 체크 [내부링크]

일반 직장인이 일주일에 4일 이상 웨이트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 하는 것이 것은 쉬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건강에 신경 많이 쓰시는 분들과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러 가지 제약을 받는 것이 사실입니다. 작년과 같이 4일 이상은 운동을 하기 위해서 노력을 했고 가끔씩 체지방을 확인하면서 지방이 많을 경우에는 운동 횟수를 늘려 가면서 유지하는 형태를 취했습니다. 특별하게 식단 조절을 위한 다이어트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체지방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경우는 역시 없었습니다. 인바디 결과 및 체지방 상태 1. 2월, 3월, 4월 바디 체크 2월, 3월, 4월 까지는 일을 마치고 집에서 일반 식사를 ..

숨어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 받기 [내부링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에는 포인트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지만 얼마 되지 않은 포인트 소멸되도록 방치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개별 카드의 앱을 각각 설치할 필요가 없이 모바일 앱 하나로 보유한 신용카드 전체의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찾아서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신청과 동시에 포인트를 현금으로 본인 지정 계좌로 입금처리되는 시스템입니다. 모바일로 간단하게 신청하여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받기 1. 모바일 앱 설치 또는 모바일 검색 앱을 설치하고 진행 할 수 있지만 번거로워서 모바일로 검색 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소비자가 신용카드 포인트..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법 [내부링크]

직장생활이나 사업을 그리고 가정주부도 신용카드는 누구나 하나 정도는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실생활에 보편화된 문화입니다. 과거에는 현금거래만 가능했던 시대도 있었지만 현실에서는 카드 결제는 너무나 보편화된 현실입니다. 따라서 잘 이용하면 득이 되고 잘못 사용하면 독이 될 수 있는 신용카드 그중에 신용카드 포인트 관련 확인합니다. 신용카드 1. 카드 사용의 선결제 후지급 시스템 신용카드는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사용하고 나서 결제일에 후불로 지급하는 결제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신용카드의 장점은 현금 휴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카드론,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전자상거래 인터넷 결제를 통한 물품구매 등 다양한 소비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잘못 사용하면..

계좌 개설 된 내계좌 한눈에 [내부링크]

예전에는 통장 개설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가까운 은행, 새마을금고 등 금융권을 찾아가서 신청서 작성하면 신규 통장 개설을 쉽게 하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보이스 피싱, 대포 통장 등 금융권 사기가 많아져 계좌 개설 하기가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기존에 개설한 통장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으면 거래중지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 계좌 개설 된 통장 또한 살리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이용하지 않는 계좌를 방치하면 재산상 불이익 및 대포 통장 등 금융 사기에 악용될 소지가 있으니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해 휴면 계좌 및 잔고를 확인하시고 해지 신청을 하시는 것이 타당하다고 봅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1. 인터넷에서 파인을 검색 하고 금융소비자 정..

신한 마이카 대출조건 [내부링크]

생활에 필수품이자 많은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모아둔 자금으로 대출을 받지 않고 사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할부를 이용해서 자동차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캐피탈 금융에서 대출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은행에서도 자동차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사면서 2금융권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니 신용도에는 더 좋을 듯싶습니다. 신한 마이카 대출 내용 1. 상품 내용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는 차주 대상으로 소득이 있고 소득 증빙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대출을 해주는 조건입니다. 근로자는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이고 개인사업자는 1년 이상 사업을 하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금을 수령하시는 분들도 소득 증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한 마이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방법 [내부링크]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여 모바일 상에서 결제하는 페이라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결제 서비스에는 플랫폼사 기준으로는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가 있고, 제조사 기준으로 보는 페이는 삼성 페이, LG 페이, 애플 페이, 구글 페이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쓰고 있는 신용카드에는 포인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카카오페이 포인트 역시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적립받고 다양한 온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제도입니다. 1. 카카오페이 실행 페이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변화되는 4세대 실손보험 [내부링크]

일어날지 모르는 질병 또는 상해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실손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보험료는 내지만 실제로 혜택을 받아보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2021년 7월 1일 새로운 4세대 실손보험이 출시됩니다. 과거에는 혜택과 상관없이 일정하게 보험료를 내야 했는데 4세대 실손보험부터는 자신의 의료이용량에 맞게 부담되는 보험료가 형평성있게 개선된다고 하니 어떤 것이 달라지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 보험의 유래 처음 실손이 설계 판매된 시점은 1999년부터 시작되었고, 2009년 9월 이전에 판매된 것을 1세대, 2017년 3월 까지 판매된 것을 2세대, 2021년 6월까지 판매된 상품을 3세대라고 지칭합니다. 2021년 7월부터 판매되..

스마트 앱 주차단속알림서비스 [내부링크]

주차단속알림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세가지 신청방법으로 등록하여 이용할 수가 있는데 방문 접수, 온라인, 스마트 앱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 앱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이 없어도 휴대폰만 있으면 주차단속알림서비스를 가입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분 이내 가입해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불법 주정차 과태료를 내시는 일이 없도록 서비스 가입해서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 스마트 앱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설치 방법 처음 가입절차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에서 주차단속알림서비스를 검색하여 스마트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지역을 선..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로 주차딱지 해결 [내부링크]

요즘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물론 아무 곳이나 주차를 하면 안 되겠지만 잠시 주정차를 하였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가끔씩은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주차단속에 의해 차량 이동을 해야 하는 안내 문자가 온다면 불법 주정차 과태료 내는 상황의 위기 모면을 할 수 있으니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지금부터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를 등록하여 과태료를 내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세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첫번째 인터넷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등록하는 방법과 두번째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방법, 마지막으로 각 지자체 읍·면·동 주민센터에 내방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방법은 내방하셔서 서류 작성하고 서류 ..

달라지는 최우선변제금액 범위 및 보증금 상향 [내부링크]

최근 주택 가격의 상승 및 전세 가격 상승으로 인한 주택 임대차 관련 시장 상황의 변화로 인하여 소액 임차인의 주거 안정을 위한 최우선 변제를 받을 임차인의 보증금 범위와 경매 절차시 최우선 변제받을 금액인 최우선변제금액을 2021년 5월 4일 국무회의 통과로 확대 상향 하였습니다. 광고 변화된 지역 및 변화된 금액을 알아보기 전 최우선변제금이 무엇인지를 먼저 확인하고 과거의 최우선변제금액과 달라지는 금액의 변화를 확인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 최우선변제금 최우선변제금이란 소액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제도로서 임대인의 채무불이행 등으로 인한 경매 진행 시 우선변제받을 보증금 범위에서 최우선적으로 보장받기 위한 금액입니다. 이때 주택임대차보호법 상 최우선변제금을 받기 위해서는 2가지..

바뀌는 전월세 신고제 및 신고 의무화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부터 주택 임대차 계약에 따른 주택 임대차 신고제가 본격 시행됩니다. 쉽게 말하면 전세, 월세 계약시 거래 신고를 함으로써 임대료 주변시세를 파악함으로써 투명한 임대차 시장 조성과 임차인 보호를 위하여 시행한다고 합니다. 전월세 신고 시행 시기 및 신고 금액 전월세 신고의 시행시기는 2021년 6월 1일부터 임대차 계약을 하는 신규 계약 및 갱신 계약을 의미합니다. 이때 금액 변동이 없는 갱신 계약은 신고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신고 대상은 전국(경기도 외 도지역 군 제외)에서 보증금 6천만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원을 초과 하는 임대차 전월세 계약이 이에 해당합니다. 전월세 임대차 신고 방법 임대인, 임차인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 임차주택 소재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

편리한 삼성페이 사용법 및 카드 등록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면서 외투를 벗고 가벼운 티셔츠로 활동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갑이나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해지기 시작해서 크로스백을 가지고 다니시기도 하는데 지갑 대신 핸드폰에 결제 수단을 저장해, 들고 다니는 소지품을 최소화하는 삼성 페이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페이는 무엇인가? 삼성페이란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서 지갑 속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통상적으로는 대중교통 및 결제를 하기 위해서 마그네틱 카드를 이용하던 방식을 스마트폰의 NFC 방식을 통한 결제 시스템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과거에는 현금결제만 가능하던 것이 이후 카드라는 결제 시스템이 도입되고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페이..

서민실수요자 주담대 우대요건 및 혜택 [내부링크]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무주택 서민 실수요자에게 우대요건 및 혜택이 실제 시장경제의 흐름과 맞지 않아 기존의 우대요건에서 소득기준, 주택 가격 기준의 완화 정책이 시행될 예정이고 이에 따라서 주담대와 영향이 많은 LTV, DTI, DSR와 같은 기준들이 같이 완화될 예정입니다. 달라지는 서민실수요자 주담대 개선 방안 1. 소득기준 우대요건 중 소득기준은 부부합산 소득이 8천만원 이하인 경우만 가능하였으나 이후로는 부부합산 소득이 9천만원 이하까지로 완화 적용됩니다. 예외 사항으로는 생애최초 주택자에 해당할 경우는 부부합산 소득이 현행 9천만원 이하에서 1억 미만으로 완화됩니다. 2. 주택 기준 주택기준 우대요건 완화 내용으로는 투기과열지구 주택 가격이 6억 이하에서 9억 이하로, 조정대상지역에서는 5억 이..

2021년 7월부터 달라지는 DSR 및 규제사항 [내부링크]

2017년 7월부터는 증가하는 가계부채의 지표를 줄이기 위해 기존의 DSR의 산출방식을 강화함으로써 대출 규제를 강화하는 제재사항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각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차주 단위 DSR 확대 시행 - 가계 부채 증가로 인하여 기존의 DSR이 강화되는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 DSR이라 함은 주택담보대출 신청하는 대출금액 및 차주가 보유하고 있는 부채 현황을 남아있는 대출기간을 통하여 1년 동안 원리금 상환액을 소득으로 나누의 백분율로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기타 부채란 보유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자동차 할부 등을 의미하고 주택담보대출을 제외한 기타 부채는 대출기간이 짧으므로 1년 동안 상환 원리금을 계산하면 이자만 계산하는 것보다 금액..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와 이벤트 [내부링크]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가 많아짐으로써 이 지역에 주정차 관련 바뀌는 내용이 생겼습니다.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여 주민신고제가 도입되니 앞으로는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지자체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일명 스쿨존이라고 지정하는 곳에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를 6월 29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자체별로 행정 예고를 마치고 6월 29일부터 시행한다고 하니 이제부터라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차하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발표보다 먼저 시행하고 있는 주민신고는 계속적으로 운영되니 이전 내용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4월부터 시행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4대 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는 기존처럼 연중 24시간 운영되니 4대 구역 내주 정차도 하지 말아야 ..

전세자금대출시 전세금 반환보증 확대 예정 [내부링크]

전세금 반환보증을 해주는 금융상품은 도시보증공사에서 진행하는 안심전환대출만 가능했었는데 주택금융공사에 보증서로 대출하는 상품도 전세금 반환보증이 가능해지니 대출진행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주택금융공사의 전세금반환보증에 대한 설명을 하기 전 현재 전세금반환보증을 해 주는 기관과 상품의 비교를 먼저 해 보고 새롭게 출시되는 주택금융공사의 전세금 반환보증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적 전세자금대출 보증기관 공적 전세자금대출 보증을 해주는 기관은 주택금융공사와 도시보증공사가 있습니다. 이 보증을 근거로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해 주고 있습니다. 우선 두 기관의 전세금 대출보증의 차이점은 전세대출금의 차이가 있고, 임대인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동의와 질권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6/17 부동산..

자동차세 납부방법 및 인터넷 간편납부 [내부링크]

6월은 자동차세 1 기분 납부의 달입니다. 1 기분은 6/16 ~ 6/30일까지이고, 2 기분은 12/16 ~ 12/31일까지 입니다.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납부를 하는데 납부방법은 4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가상계좌, ARS, CD/ATM 방법으로 가능하고, 이중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포털 검색에 위텍스 검색 두번째로 회원가입 없이 진행을 할 예정이므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고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두면 1년간은 공인인증서 갱신이 없기 때문에 추후 재산세 납부하실 때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한번 등록해두시면 1년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부동산 매매계약서 작성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경제적인 활동을 하면서 주거생활을 위한 주택구입을 빠르면 30대, 그 이후 매매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있는데 부동산을 사고 파는 경제활동을 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주택 매매계약서는 자주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집을 소유하기 위해 한번쯤은 써야 하는 중요한 계약서입니다. 자주 경험하는 사람도 있지만 통상적으로 자주 쓰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매계약서 기재 내용 부동산 계약서는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인중개사가 작성하는 거래계약서의 표준이 되는 서식을 정하여 계약서 사용을 권장할 수 있으나 사용은 권고사항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른 계약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 계약서는 부동산을 통해서 중개계약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매매계약서 양식입니다. 위 양식을 토대로 계약서 작성..

도심 하늘길 2025년 상용화 [내부링크]

미래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2025년 상용화 서비스 목표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로드맵을 발표하였습니다. 교통체증 없는 도심 하늘길 개척으로, 차량으로 1시간 걸리는 거리를 20분만에 주파하는 교통혁명의 본격화와 새로운 시간과 공간의 패러다임을 창출함으로서 도심항공교통의 선도국가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친환경과 저소음의 교통수단으로서 수도권 기준 출퇴근 통행시간과 사회적비용 70%의 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용화 목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로드맵은 2024년까지 비행실증, 2025년 상용서비스 최초 도입을 목표로 설정하고 2030년 부터 본격 상용화를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우선 제도적인 부분보다는 상용화되면서 기대하는 소비자 입장에선 이용료가 어떻..

6/17 부동산 대책 토지거래허가지역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동산 과열 및 주택 가격상승에 따른 6/17 부동산 대책 중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발표로 인한 제한 사항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17 부동산 대책으로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곳은 강남구 삼성동·대치동·청담동과 송파구 잠실동이 토지거래허거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토지거래허가제도란 무엇인가? 토지거래허가제도란 토지의 값이 폭등하거나 토지 투기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지역을 국토교통부장관이 토지거래 규제지역으로 지정하면서 일정면적을 초과하는 거래에 대해서 시장·군수·구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거래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6/17 부동산 대책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범위, 지정기간, 허가대상 ▷지정 대상 6/17 부동산 대책 발표로 토지거래허가구역의 지정범위로는 강남구 삼성동, 대치..

2020년 6/17 부동산대책 전세대출 세부내용 [내부링크]

6/17 부동산 대책 중 전세자금대출 관련 제한사항이 나왔는데 무주택자 및 주택 실수요자 입자에서 무리한 대책이라는 논란이 진행되면서 규제내용 예외적용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17 부동산 대책 전세자금대출 강화 및 제한사항의 취지 이번 6/17 부동산 대책에서 정부의 전세자금대출을 강화한 취지는 투기·투기과열지구에서 실거주를 하지 않을 경우 전세대출을 이용해 주택을 구입하려는 행위를 제한하려는 취지입니다. 6/17 부동산 대책의 이전 정책의 경우 전세자금대출의 제한 사항은 공적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무주택자만 가능했고, 1주택자는 부부합산 소득 1억원 이하의 경우만 전세자금대출이 제한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적 전세자금대출의 경우에는 9억이하 1주택 보유자까지 전세자금대출을 허용했었습니다..

다이어트 일지 9번째 - 팔운동 팁 [내부링크]

지날달 30일간의 운동과 다이어트의 실패로 인하여 이번주부터 운동과 식단을 독하게 해보려 합니다. 독하게 한다고 해서 극단적으로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할때에는 해당 근육발달에 집중을 한다는 것이고 다이어트도 주 3회 점심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겠다는 다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팔운동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하는데 다른 부위 운동보다 팔운동을 좋아합니다. 반팔 셔츠나 셔츠를 입었을때 팔 부위의 옷이 꽉 낀다는 느낌을 좋아해서 다른 운동보다 횟수와 집중을 하는 편입니다. 하루 단위로 삼두근과 이두근을 반복해서 운동하니 다른 부위의 운동보다 반복횟수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팔을 굵게 만드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휘트니스 센터에 팔 사이즈가 굵은 분을 본다면 웨이트 운동을 오래 하셨던 분이..

다이어트 일지 8번째 - 체지방 측정 결과 [내부링크]

항상 운동과 다이어트 병행 시 체지방이 얼마나 줄었는지 궁궁해합니다. 인바디로 검사하기 전에 거울에 비친 몸상태와 바지의 단추 채울 때 지방이 빠진 것을 알 수 있지만 인바디를 통해 체지방의 상태를 측정해봅니다. 30 동안 다이어트와 4일 운동을 함으로써 전 달에는 목표 이상을 달성하였는데 이번 달은 식단 다이어트를 거의 제대로 못해서 예전보다 못한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결과치는 인바디 검사를 통한 수치로 확인해 보고 이번 달은 실패를 했으니 다음 달은 꼭 지킬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5월 인바디 검사와 6월 인바디 검사 비교 30동안 인바디 검사 결과 변화 BEFORE AFTER 변화량 체중 74.7kg 74kg -0.7kg 골격근량 36.4kg 34.8kg -1.6kg 체지..

부동산 신탁 등기 종류 및 신탁원부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제도에 있어서 부동산 신탁 등기제도에 관해서 알아보고 신탁 등기의 종류 및 신탁원부의 내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는 아니지만 부동산 개발사업이나 또는 신축하는 다가구, 다세대에 대해서 등기부 등본 확인 시 부동산 신탁 등기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동산 신탁 등기를 하는 이유는 특정의 재산권을 제 3자로부터 보호받기 위해서 하는 경우입니다. 부동산 신탁의 종류 토지신탁 토지 신탁의 경우 부동산 개발 경험이 없는 토지 소유자가 신탁사를 통해서 개발 및 자금 조달에 관련한 모든 사항을 신탁사에게 위탁하고 차후 수익에 대한 이익금을 지급받는 형태의 개발 사업입니다. 부동산 개발과 금융 및 건축에 관한 모든 사업수행을 신탁사가 진행하므로 비용 부담이 많이 ..

다이어트 일지 7번째 - 하체운동 팁 [내부링크]

웨이트 운동 시 가장 하기 싫은 하체운동, 하지만 상체보다도 근육량은 하체가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도 하고 우리의 몸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한 부위의 운동입니다. 웨이트 운동 중 가장 힘든 하체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남자는 멋진 상체를 만들려고 하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하체 운동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고, 하체 운동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하기 싫어서 건너뛰는 경우가 많은데, 상체를 키우기 위해서는 하체가 받쳐주어야 하기 때문에 하체 운동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웨이트 선수처럼 굵은 허벅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힙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꼭 하셔야 하는 운동 중에 하나 입 니니다. 웨이트 운동은 내가 흘린 땀에 비례해..

2020년 6/17 부동산 대책 세부사항 [내부링크]

6/17부터 부동산 대책이 달라집니다. 어떻게 달라지는 대한 세부 사항을 정리하고 달라지는 부동산 대책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6/17일 부동산 대책 이후 규제지역 확대와 주택담보대출 제한 사항 외에 관련한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6/17 부동산 대책 후 달라지는 내용 1. 자금 조달 계획서 투지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내에서 3억 이상 주택 거래 시 제출하게 되어있으나, 이번 6/17 부동산 대책 이후거래금액과 무관하게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투기과열지구 9억 초과 주택 거래신고 시 자금조달계획서에 기재한 증빙자료를 제출하게 되어있으나, 이번 6/17 부동산 대책 이후 투기과열지구 주택 거래신고 시 거래금액과 무관하게 자금조달계획서의 항목별 증빙자료를 제출하게 되는 것으..

다이어트 일지 6번째 - 어깨운동 팁 [내부링크]

웨이트 운동 중 어깨 운동은 상체의 크기를 커 보이게 하는 중요한 부위의 운동입니다. 하지만 어깨 근육을 키우기가 쉽지는 않은데 전체 운동 루틴에 일부분을 추가하여 매일 하는 방법도 추천해 드립니다. 운동을 한다는 것이 쉬운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웨이트 운동을 하기 때문에 무게와 싸움하고 기구와 싸움을 해서 나 자신을 이겨야 멋진 몸을 만들기 때문에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늦은 밤 운동을 하기 때문에 몸이 피곤하거나 오늘은 쉴까? 하는 내적 갈등을 느끼면서 주 4회 운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지만 주말은 꼭 운동을 한다는 목표를 정하고 있어서 평일에 운동을 하지 못한 경우 주말을 이용해서 주 4회 운동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어깨 운동 < 어깨..

2020년 6·17 부동산 대책 지정효과 및 제한사항 [내부링크]

6/17 부동산 대책으로 대출 규모 축소와 함께 계산 방식이 달라집니다. 예전보다는 축소의 의미이기 때문에 주택 구입 시 부족 자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잘 준비하여야 합니다. 6·17 부동산 대책 중 투기과열지구 지정 및 조정대상지역 확대로 인한 기존 내용과 달라지는 내용을 비교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부동산 대책이 파급 효과가 클 것이라고 생각하고 부동산 가격의 안정화로 실수요 서민들이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6/17 부동산 대책, 달라지는 금융(주택담보대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LTV DTI LTV DTI 9억 이하 40% 40% 50% 50% 9억 초과 20% 30% 6·17 부동산 대책으로 LTV와 DTI는 달라지는 내용은 없으나 규제지역이 바뀌는 지역은 이..

2020년 6·17 부동산 대책 요약 및 정리 [내부링크]

2020년 6/17 부동산 과열 및 가격 상승에 대한 풍선 효과를 방지하기 위해 발표한 6/17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화되는 정책과 규제지역 확대에 관한 내용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17 부동산 대책 발표 요인 12·16 부동산 대책 발표 후 전국 부동산가격은 전반적 안정세를 유지하였으나 서울은 6월 이후 상승세 및 개발호재 지역의 상승세를 동반하는 추세이고, 경기도는 최근 안산, 군포 등 비규제지역 중심 과열이 지속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방 또한 개발호재가 있고 비규제지역은 투자수요가 유입되어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갭투자(전세를 끼고 소액으로 부동산 구입)와 법인 투자수요 증가도 부동산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 뽑고 있습니다. 6/17 부동산 대책 주..

다이어트 일지 5번째 - 등운동 팁 [내부링크]

넓고 큰 등을 만들기 위해서는 등 운동은 필수입니다. 두께 및 크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프리웨이트 위주의 운동과 근육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케이블 머신을 이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주 체지방 분석에 대한 부담감이 크네요. 샤워 시 보이는 뱃살이 줄어들기보다는 예전보다 조금은 많아진듯한 느낌이라 이번 주라도 3일 다이어트 식단을 꼭 지켜야 한다는 강박감이 조금은 있습니다. 일과 다이어트를 병행해야 하니 쉽지는 않지만 일을 하지 않고 살 수는 없기에 최대한 노력을 해봅니다. 현재 진행중인 다이어트 식단 점심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예전에는 고구마, 달걀, 바나나를 먹었는데 다이어트 식사를 하지 못하고 일반 식사를 함에 있어서 바나나를 버리는 경우가 발생해서 바나나를 빼고 닭가슴살 제품을 추가..

다이어트 일지 4번째- 중간점검 및 식단 가슴운동 팁 [내부링크]

저번 체지방 분석 시 근력량 향상과 체지방 감소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최근 3일 다이어트를 잘 지키지 못하고 운동 또한 4회 운동이 쉽지 않은 상태에서 복부에 지방이 조금은 쌓이는 듯한 느낌이라 중간 점검 차원에서 글을 적어 보려 합니다. 그리고 웨이트 운동 중 제가 하고 있는 가슴운동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일상적인 식단 가끔씩 점심 식사 중 찍었던 사진입니다. 이 외에도 기름지거나 칼로리가 높았던 음식이 많이 있었으나 식단은 크게 신경은 쓰지 않았습니다.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굉장히 중요하나 한달 한 달 조금씩 체지방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3일 점심 다이어트와 4회 운동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일과 병행해서 ..

COFIX(코픽스) 선택의 중요성 및 변동률 확인 [내부링크]

변동금리 적용시 많이 적용되는 코픽스(COFIX)지수가 무엇인지, 어떻게 산출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FIX(코픽스)란 무엇인가? COFIX는 Cost of Funds Idex의 약자이고 시중은행 8개은행의 자금조달 비용지수를 가중평균하여 산출하는 변동금리에 적용되는 지수입니다. 코픽스의 종류는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잔액기준 COFIX, 신잔액 COFIX, 단기 COFIX로 4가지 지수가 있습니다. 변동금리 상품에 많이 적용되는 CD금리를 대체하기 위하여 나온 지수이고, 2010년 2월에 신규취급액 기준 COFIX와 잔액기준 COFIX가 처음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후 단기 COFIX는 2012년 12월에, 신잔액기준 COFIX는 2019년 7월에 나온 변동금리 지수입니다. 1...

대출상품구조 및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의 차이점 [내부링크]

대출 상품의 금리의 구조는 단순하게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상품으로 구분되어집니다. 각 상황에 따라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는 장, 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권대출 받을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금리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고정금리와 변동의 차이점과 왜 금리가 다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정금리란 무엇인가? 고정금리는 대출기간 동안 고정된 이자율을 적용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금융기관이 고정금리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시장금리의 리스크를 감내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금리를 높게 책정합니다. 시장금리가 상승하면 조달금리의 상승으로 금융기관이 위험부담을 하게 됩니다. 또한 시장금리가 하락할 경우도 대출을 받은 대출자가 조기상환..

주택임대차보호법 세부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택을 보유하지 않은 일반 서민들은 전세, 또는 월세를 통하여 주거를 임대하고 거주합니다. 그래서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하여 주택임대차보호법이 있는데 이것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보통 서민들은 주택을 구입하기 전에 주택 임대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 새내기들은 다가구 원룸이나 오피스텔과 같은 월세가 있는 주택에 임대를 들어가는 경우가 있고 자금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빌라 또는 아파트에 전세 보증금을 내고 임대계약을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대출이 없는 주택을 구하는 경우가 많으나 전세 물건이 없을 때는 임대인 대출이 있는 경우에도 계약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택임대차보호에 관한 내용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까 생각됩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 적용 범위 주택임대차보호법이 적용되..

전월세보증금대출 100% 가능한 중소기업 취업청년 [내부링크]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월세 보증금 대출관련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재직자이면 전월세 보증금대출을 최대 1억원까지 저금리 1.2%로 받을 수 있고 주택공사 또는 도시보증공사에서 발행하는 보증서로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대상주택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가능 대상자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 지불한 자 대출신청일 기준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청년 창업자금을 지원받은 자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외벌이 또는 단독세대주)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인 자 만 34세이하 무주택 세대주(세대원 포함) 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

5월 아낌e보금자리 금리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중 주택금융공사에서 진행하는 아낌-e 보금자리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낌-e 보금자리론은 인터넷으로 고객이 고객정보 및 대출관련 내용을 입력하여 대출거래약정 및 근저당설정등기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대출상품으로 보금자리론 금리보다 0.1% 저렴한 금융상품입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만기시까지 고정금리로 부여받기 때문에 시장상황에 따라 금리 변동의 리스크를 헷지 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시 만기시까지 고정금리로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금융상품입니다. 아낌 - e 보금자리론 조건 대상주택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제외) 대출승인일 기준 주택가격 6억 이하 (6억초과 주택 제외) 대상자 부부기준 무주택자 또는 일시적 2주택자 ※ 분양권, 입주권, 주..

2020년 5월 기준 무주택 서민을 위한 디딤돌대출 금리 및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무주택 서민을 위한 디딤돌 대출 금리 및 조건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대상주택 주택가격 5억원이하 주거전용면적 85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주택 대상자 무주택 세대주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원이 있는 만 19세이상 세대주 및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 단독 세대주는 만 30세이상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 ※ 생애최초주택구입자, 신혼가구, 다자녀가구, 2자녀가구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가액 기준에 해당하는 고객 [※ 합산 순자산가액 기준 :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최근년도 가계금융복지조사의 소득 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 중 소득] 4분위 전체가구 평균값 ..

다이어트 일지 3번째 - 체지방 감소 및 몸의 변화 [내부링크]

건강 다이어트와 운동을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넘었습니다. 잘 지켜진 부분도 있지만 잘 지켜지지 않은 부분도 있었습니다. 잘 지켜진 부분은 휘트니스센터에 주 4회 운동을 하기로 한 약속은 지켰고, 잘 지켜지지 못한 것은 주3회 식단조절 이었습니다. 무분별하게 식사를 한 것은 아니었고 주 2회는 다이어트식으로 1회는 일반식당에서 일반식으로 먹었습니다. 다어어트의 목표는 체중감량이 아닌 체지방 감량이 목표였는데 한달동안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지 결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BEFORE > < AFTER > ▷ 30일 다어이트 및 운동을 통한 변화를 표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BEFORE AFTER 변화량 체중 74.6 74.7 +0.1 골격근량 35.5 36.4 +0.9 체지방량 12.5 10.8..

교통위반 확인 및 과태료 온라인으로 납부방법 [내부링크]

교통위반으로 발생된 과태료를 온라인으로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위반을 한 사실을 알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모르고 있다가 집으로 위반사실 고지서가 오는 경우를 경험한 경우도 간혹 있으실 겁니다. 때론 황색불에 진입하여 어쩔수 없이 속도를 내다가 사진이 찍혀 과태료를 낸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예전에는 금융기관에 가서 고지서 납부나 가상계좌 입금으로 납부한 경우도 있었는데 지금은 신용카드로 납부도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온라인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납부방법 첫번째로 포털에 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합니다 두번째로 교통범칙금·과태료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하위메뉴가 나오고 해당하는 미납내역조회로 가면 미납과태료를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우측 중앙에 있는 미납과태료..

2020년 5월 전제자금대출 알아보기 및 전세금 반환보증 대출 그리고 서울보증전세 [내부링크]

전세자금 대출의 모든 것, 도시 보증과 서울보증보험을 통한 전세대출의 차이점과 조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신전세자금 대출 대상주택 아파트(주상복합 포함), 연립주택(빌라 포함),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주거용), 단독주택, 다가구 주택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 이하, 수도권외 4억 이하 대상자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 무주택 또는 부부합산 소득 1억원 이하인 자 1주택 9억 이하 & 부부합산 소득 1억 이하인 자 대출 한도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신혼부부 및 청년 가구는 90% 이내) 최대 4억원까지 가능 대출금리 각 은행마다 다름, 보통 변동금리 지수 사용 코픽스 6개월 변동금리, 6개월 금융채 금리가 평균적으로 사용되고 있음 2020년 5월 현재 최저 연2.5 ..

2020년 5월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및 대상,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전세자금대출 중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 주신보 전세자금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상주택 전용면적 85이하(수도권 제외 도시지역 아닌 읍 또는 면지역 100) 임차보증금 : 수도권 3억원, 수도권외 2억원(일반/신혼가구) 수도권 4억원, 수도권외 3억원(2자녀 이상 가구) 대상자 부부합산 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2.88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만 25세 미만 단독세대주 제외) 임차보증금의 계약금 5% 이상 지급한 임차인 ※ 인정 세대주 : 세대주의 배우자, 등본상에 세대원으로 등록된 자가 접수일 기준으로 3개월이내 결혼으로 세대주로 예정된 자 ※세대주 및 세대원 전원 무주택 ※배우자 합산 소득 5천만원 이하, 2자녀 합산소득 6천 이하 소득자 대출한도..

로그인없이 건축물대장 무료발급 및 조회 [내부링크]

로그인 없이 무료로 건축물대장 조회 및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조회 및 발급할 수 있는 곳은 새움터라는 곳입니다. 세움터는 건축행정 업무 전반의 전자화를 통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인허가 신청을 하고, 공무원은 건축행정 업무 전반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게 하는 국가 표준 정보시스템입니다. 우리가 아파트 외에 다가구 주택이나 단독주택을 알아보는 경우에는 불법건축물 등을 조회해 보기 위해 건축물대장을 확인합니다. 신축 건물인 경우 제일 먼저 건축대장 신고를 하고 이후 등기부등본에 등재가 됩니다. 또한 건축허가를 받지 않고 건축행위를 했을시 위반한 건축물에 대한 정보도 표기되니 건축물대장을 보고 위반건축물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축물대장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건물의 정보와 건물의 소..

은행금리와 상환방식의 모든것 원리금, 원금균등 [내부링크]

금융 상품의 금리 구조에 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금융 상품은 여신과 수신 상품으로 구분되는데 여신 상품은 대출 상품을 생각하시면 되고 돈을 맡기고 이자를 받는 방식은 수신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신 상품 적금과 예금 적금 : 기간을 정하고 매달 같은 금액을 입금하는 금융상품 예금 : 기간을 정하고 일정금액을 금융기관에 금전을 맡기는 금융상품 금융권 수신상품은 일반적으로 단리 상품이므로 적금을 통해 얻은 수익을 다시 예금형태로 재가입 형태로 운용하면 완전한 복리는 아니지만 복리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붙이는 이자 ※ 원금과 이자가 재투자 된다면 이자에 이자가 붙는 형태 적금과 예금의 차이 1년 뒤 원금과 세전 이자 수령액을 비교해 보면 적금은 원금 120만원..

부동산 DSR확인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DSR, 부동산 용어 중 담보 대출 취급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DSR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계산하는 방법 역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SR이란 무엇인가? DSR(Degt Service Ratio)은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을 말합니다. 주택 담보 대출을 포함한 신용대출, 카드론, 자동차 할부 등 모든 부채를 원금과 이자를 모두 더한 원리금 상환액을 반영합니다. DSR을 반영하면 연 소득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금융부채가 커지기 때문에 금융권에서 담보 대출에 필요한 자금을 융통하기가 어려워집니다. DSR를 수학식으로 표현해 드리면 주택 대출 원리금 상환액 + 기타 대출 원리금 상환액 × 100 연간 총소득 용어 풀이를 해 드리면 ① 주택 담보 대출 원리금 상환액 : 금융기관에서 차입하는 ..

청약가점제 확인 및 주택청약종합저축 [내부링크]

청약 가점제란 무엇인가? 청약가점제란? 동일순위 (1순위 청약자)내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에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기준 무주택기간(32점), 부양가족수(35점)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17점)을 기준으로 산정한 합산 점수가 높은 순으로 청약 당첨자를 가려내는 제도입니다. ① 무주택기간 가점 적용기준 무주택자 여부 : 입주자 모집곡일 현재 세대별 주민등록등본 상에 등재된 청약 신청자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해당합니다. 배우자 분리세대의 경우에는 분리된 배우자 및 배우자와 동일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원도 무주택이어야 해당됩니다. 세대원의 범위 : 배우자, 직계존속(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 무주택 산정기간 : 청약신청자와 배우자를 기준으로 기간을 산정합니다. 청약신청자청약 신청자 및 배우자가..

DTI와 신DTI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뉴스 매체에서 부동산 관련 내용이 나올때 DTI란 용어와 신DTI라는 용어를 가끔 들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이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TI는 무엇인가? DTI는 Debt To Income의 약자이고, 우리말로 해석하면 총부채 상환비율이라고 합니다. 풀어서 얘기해드리면 개인의 총소득에서 부채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뜻합니다. 수학식으로 표현해 드리면 ① 연간 원리금 상환액 + ② (부채 × 기타부채 이자율) × 100 ③ 연간 총소득 용어 풀이를 해 드리면 ① 연간 원리금 상환액 : 금융기관에서 차입하는 금액에 이자를 포함해서 1년간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금액을 의미합 니다. ② 부채 :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부채를, 공시되는 부채 ..

등기부등본 열람 및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매매계약을 하거나 임대차 계약을 통해서 전세를 구할 때 통상적으로 물건 정보 및 권리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 등기부등본을 확인합니다. 부동산을 통해서 집을 구하기 전 인터넷으로 관심지역의 등기부등본을 열람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우선 첫번째 포털에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검색합니다. 두번째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선택하면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서류를 제출할 이유가 없고 확인을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발급용이 아닌 열람하기를 선택해서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세번째로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 방법으로는 소재지번과 도로명주소로 검색을 많이 합니다. 최근에는 지도로 검색하는 방법이 추가되어 있으니 검색방법이 다양해진..

등기부등본 보는 법 [내부링크]

등기부등본은 무엇인가? 등기부등본이란 등기와 관련된 원본을 등사하여 작성한 문서이고, 등기라 함은 국가 기관이 법정 절차에 따라 등기부에 부동산에 관한 일정한 권리관계를 적는 일을 말합니다. 보통 매매계약시 또는 임대차 계약시에 부동산의 등기부등본을 열람해서 권리관계를 확인하는 용도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등기부등본의 구성 등기부등본은 표제부, 갑구, 을구로 구분됩니다. 등기부등본의 표제부에는 토지와 건물의 지번, 지목, 면적 등이 표기됩니다. 집합건물의 경우(우리가 알고 있는 빌라, 연립,다세대, 아파트)의 경우에는 토지에 대한 전유세대의 지분을 나타내는 대지권비율도 표제부에 나타납니다. 등기부등본의 표제부에서 표시번호는 등기한 순서를 숫자로 나타낸 것을 의미하고, 접수라는 항목은 등기신청서를 접수..

다이어트 일지 2번째 [내부링크]

여름을 준비한 건강한 몸짱 만들기 나만의 30일 운동 노하우 및 다이어트 식단 30일 다이어트 운동 계획을 잡아 보겠습니다. 우선 1주일에 4일이상 운동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7일동안 운동계획 및 4일 운동법을 잡아보겠습니다. 아마도 1주일 전부 운동 하기는 쉽진 않고 최소 4일은 운동해야만 유지 및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운동계획은 웨이트 운동 50분에서 1시간, 유산소 운동 15분에서 20분을 소화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컨디션 상태에 따라 운동시간을 줄이는 경우는 있을 수 있지만 최소 50분에서 1시간 20분을 넘지 않는 계획입니다. 다음날 일을 해야 하므로 "너무 무리하게 운동하지는 말자" 라는 나만의 지침입니다. 운동 방법으로는 대근육 운동을 먼저 하고 소근..

부동산 LTV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부동산 관련 LTV란 무엇인가? 영문 약어 풀이로는 loan to value ratio 로 풀이됩니다. 경제적 용어로 풀이한다면 자산가치의 비율이라고 할 수 있고, 또 다른 표현으로 말씀드리면 대출을 받을시 부동산의 담보 인정비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의 종류에 따라 LTV가 달라집니다. 부동산은 환금성이 낮은 재화이고 그 중에서 거래가 많은 주택을 예로 들어 LTV를 설명드릴까 합니다. 주거용 부동산의 종류 부동산 종류 중 주택은 크게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구분됩니다. 단독주택은 토지와 건물이 별도로 등기되는 물건을 의미합니다. 등기라하면 소유권과 소유권이외의 권리사항이 기록되는 공부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독주택은 2가지 형태로 세분 할 수 있습니다. 다중주택과 다가구주택으..

다이어트 일지 1번째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3개월 정도 노력해서 만든 제 몸의 상태입니다. 개인 P/T를 받거나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 결과 는아니고 일주일에 주 4회 이상 운동과 3개월 중 마지막 1달 주 3회 점심 식단의 변화를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2019년 건강검진을 받고 체중 및 건강에 이상 신호가 발생함을 알고 운동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고 맛있는 음식은 많은데 참아가면서 하기가 어려워 식단조절은 하지 않다가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주 3회 점심 다이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식단 구성으로 고구마, 바나나, 삶은 달걀, 닭가슴살로 진행했습니다. 운동은 휘트니스 센터를 이용한 웨이트 운동과 유산소 운동 걷기를 했었고, 운동시간은 최소 1시간에서 최대 1시간 20분정도 유지 했었습니다. 1달의 식단 변화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