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guss의 등록된 링크

 bogu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내 집 마련의 기회 ' 특례보금자리론 ' [내부링크]

시장금리 상승으로 인해 대출금리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서민 및 실수요자 이자부담이 날로 늘어나고 있어 감당하기에 버거운 게 사실인데요. 이런 금리상승기에도 서민, 실수요자분들의 대출금리의 변동위험을 경감시켜 드리면서 ' 내 집마련 '의 꿈 실현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그에 따른 정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지원규모 지원대상 지원내용 중도상환수수료 신청방법(기존 보금자리론과 동일) 및 차주 중요 유의사항 기존 보금자리론 + (일반형 안심전환대출, 적격대출을 통합) = 특례보금자리론 : 1년간 한시 운영 주택가격 9억원 이하의 차주, 소득제한 X, 최대 5억원 한도에서 LTV 와 DTI 한도 내 이용 O 시중 주택담보대출 보다 낮은 금리(23년 1월 말 부터 적용 중)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 애플 페이 ' 과연 앞으로의 전망은 ? [내부링크]

목차 ' 애플 페이 '란? ' 애플 페이 ', ' 삼성 페이 ' 경쟁 대망의 출시일 사용가능 신용카드 ' 애플 페이 ' 사용법 단말기 상황 교통카드 사용처 및 우려되는 문제 그래서 결론 ================================================================================== 드디어 아이폰 사용자분들에게도 ' 삼성페이 '처럼 스마트폰으로 간편 결제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기 일보 직전인데요. 도대체 어떤 소식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플페이 ' 란? ' 애플페이 '는 미국 기업으로 전 세계시장에서도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과모양 로고가 회사마크인 애플사의 간편 결제 서비스로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74개국에서 약 5억 명이 넘는 아이폰 사..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개편된 ' 저금리 대환대출 ' [내부링크]

목차 지원대상은? 대환 가능범위와 상환구조체크 V 이번에 안내할 내용은? 어떻게 신청해요? 2023년 3월 13일 (월)부터 글로벌 금리인상 등의 어려운 경제여건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의 금리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을 확대해 시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고금리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 조금은 희소식인 것 같습니다. 지원대상은? 현재 사업을 정상적으로 꾸려서 이끌어 가시는 전체 개인사업자 or 법인 소기업까지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들어가게 되면 손실보전금 등의 재난지원금과 만기연장, 상환유예 등을 받지 않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확대된 대상자에 포함되신다면 ' 개편된 저금리 대환 프로..

영화 ' 해바라기 ' 희망으로 살아가는 남자 [내부링크]

- 목차 - ' 해바라기 ' 영화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 해바라기 ' 영화 정보 영화 해바라기 감독은 2006년 500만 관객 신화를 이뤄낸 영화 투사부일체의 각본을 맡았었던 강석범 감독의 작품이다. 한국 누아르 영화 중 하나로 꼽히는 영화이며, 관람객 100만 이상이라는 나쁘지 않은 성과도 이뤄냈다. 영화 평론가들의 반응은 일반 관객들이랑은 상반되지만, 2023년 네이버포탈 기준으로 9.23점이라는 평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괜히 이런 평점이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영화의 액션 비중이 많은 것은 아니나 중간중간 조폭의 폭력을 쓰는 것과 영화 후반부 해바라기의 명작면 중 하나인 액션신을 제외한 나머지 장면들은 누아르물에 더 가깝다. 도장면 디자인이 바뀐 경찰차가 처음 등장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의 전..

영화 ' 나홀로 집에 ' 도둑 아저씨들과의 한판승부 [내부링크]

[ 목 차 ] 1. 영화 정보 및 소개 2.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주요 등장인물 3. ' 나 홀로 집에 ' 줄거리 영화 정보 및 소개 나홀로 집에 감독인 크리스토퍼 조지프 콜럼버스는 2001년과 2002년에 개봉한 해리포터 시리즈 중 마법사의 돌과 비밀의 방의 감독으로도 유명하다. 영화 촬영은 약 3개월 조금 안 걸렸으며, 미국에는 1990년 11월 10일에 개봉했고, 1991년 7월 6일에는 한국에서 개봉하며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하면 단골영화로도 손꼽히는 영화 중 하나다. 103분의 상영시간 내내 스토리도 나름대로 탄탄하고, 성인인 도둑들을 상대로 어린아이가 제대로 골탕을 매기는 장면은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준다. 누구나 바쁘게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과 어린아이에게 무관심한 어른들에 대한 비..

영화 '육사오' 로또1등을 놓고 남,북 군인들의 코믹 접선이 시작된다. [내부링크]

< 목차 > 영화 정보 (등장인물포함) ' 육사오 ' 줄거리 감상평 영화 정보 (등장인물포함) 2013년 1월 개봉했었던, 건달이 신내림을 받아 무당과 건달일을 겸하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로 300만 이상의 관객을 기록했던, 박수건달의 각본,각색을 맡았던 박규태 감독의 감독으로서는 육사 오는 2번째 작품이다. 약 2개월 정도의 촬영으로 1시간 53분의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영화로 2022년 8월에 개봉을 했다. 한한국 기준으로 네이버포탈과 다음포탈에서 8점대로 준수한 평점수치를 보여준다. 시사평 또한 긍정적인 평이 더 많았고, 198만이라는 작지 않은 관람객수가 나올 수밖에 없을 만큼의 많은 웃음포인트들이 영화 곳곳에 내재되어 있다. 영화 속 등장인물로는 박천우 병장역에 고경표, 강은표 대위역에..

영화 ' 타이타닉 ' 살아남는다고 약속해줘요..무슨일이 생겨도.. [내부링크]

- 목차 - 1. 영화 정보 2. 등장인물소개 3. ' 타이타닉 ' 줄거리 영화 정보 타이타닉은 실제 타이타닉호 침몰사고를 모티브로 만들어졌고, 22년 하반기에 개봉한 아바타:물의 길로 천만관객을 달성한 영화계의 거장인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인 영화이다. 세계적으로 보자면 1997년부터 2009년까지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고, 개봉 전 여기저기에서 우려의 말들도 많았지만,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제작비 2억 달러를 들여 10배 이상의 영화수익이 발생했고, 아카데미상 11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을 정도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영화의 주연배우였던 잭 도슨역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영화만큼이나 최정상급 배우 반열에 올랐다. 1998년 국내(한국) 개봉일에는 그때 당시 외환위기 시기..

영화 '쇼생크 탈출(2016)' 정보 등장인물소개 줄거리 [내부링크]

영화 정보 인생 영화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영화 '쇼생크 탈출'은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의 장편 데뷔작으로 원래 1994년에 이미 개봉했었다. 영화 소재, 등장인물 등의 여러 요소들에서 사람들의 갈증을 날려 버릴 만한 요소들이 많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당연히 잘되었겠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누가 봐도 감동적 스토리에 주인공이 탈옥을 하기까지 또 하고 나서의 치밀한 연출, 색감까지 신경 써 촬영한 걸작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개봉 당시에는 실패한 영화였었다. 지금 영화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나 조차도 의아해했던 부분이었다. 그런데 이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케이블 채널에서 지속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면서 실패했던 개봉작이라는 생각조차 들지 못할 정도로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비로소 숨은 ..

' 청년도약계좌 ' 현 시점 혜자상품소개합니다.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현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청년도약계좌! 청년들의 중장기적 자산형성을 목적으로 지원 및 추진되어 왔는데요. 2023년도 청년도약계좌 예산으로 3,678억이 편성되었고, 2023년 6월 출시예정인 청년들의 목돈마련 상품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상품팩트설명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의 자유로운 납입 가능! 만기는 5년으로 ex) 매월 70만 원씩 [연 840만 원] 5년간 일정하게 납입했을 경우 만기 시 약 5,000만 원의 목돈마련이 가능합니다. 단, 매월 납입액을 조절할 경우는 목돈마련액이 5,000만 원이 될 수 없다는 사실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상품조건 만 19~34세 청년이 개인소득 기준, 가구소득 기준을 동시 충족하는 경우 * 병역을 이행한 경우는 이행기간의 최대 6년은 연령 계..

' 공기청정기 추천 ' 미세먼지, 황사로 부터 우리 몸 지키기 [내부링크]

미세먼지란? 황사란? 실내만큼은 쾌적하게 ~ 마스크 착용하기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하여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 마스크, 공기청정기 가이드 및 추천리스트를 도움 받을 수 있다. 미세먼지란? 언제부터인지 맑은 하늘을 구경하기 어려울 정도로 하늘이 뿌연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인데요. 미세먼지는 먼지 폭풍과 같은 자연현상과 산업, 농업, 교통분야에서의 인간 활동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눈으로 식별해서 피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니기 때문에 폐 기능 저하, 심장병, 뇌졸중 위험률 증가, 심혈관에까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와 노인, 천식, 심장병 등의 기존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취약할..

영화 ' 다크 나이트 ' 저지르려는 자, 막으려는 자 [내부링크]

목차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주요 캐릭터 저지르려는 자, 막으려는 자 ' 다크 나이트 ' 줄거리 영화 반응 줄거리를 이끌어 가는 주요 캐릭터 배트맨, 브루스 웨인 역할에 크리스찬 베일(Christian Bale) 웨인 엔터프라이즈를 소유하고 있는 억만장자의 주인공이자 비밀리에 범죄와 싸우는 자경단 배트맨이다. 고담시에서 일어나는 범죄들을 해결하고 시미들을 보호하기로 결심했지만 자신의 행동으로 인한 개인적, 도덕적 피해와 씨름하고 있다. 조커 역할에 히스 레저(Heath Ledger) 특유의 광대 분장을 하고 낄낄거리는 소름 끼치는 웃음을 가진 사이코패스 범죄의 대가로 가장 큰 목적은 배트맨을 제거하고 누구든 타락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하비 덴트, 투 페이스 역할에 에런 엑하트(Aaron Ec..

애니메이션 영화 ' 니모를 찾아서 ' 바다 속에서 주는 교훈 [내부링크]

목차 등장인물을 소개합니다. ' 니모를 찾아서 ' 여정 속으로 영화 반응 및 평가 등장인물을 소개합니다. 1. 말린(Marlin) 니모이 아빠인 물고기로 종류는 흰동가리다. 뜻하지 않은 불의의 사고로 아내와 대부분의 난자까지 잃어버리는데 유일하게 살아남은 아들 니모를 과잉보호할 수밖에 없다. 어느 날 스쿠버 다이버에게 잡힌 니모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2. 니모(Nemo) 다른 흰동가리들과는 다르게 지러느러미가 약간 변형되어 있고 스쿠버 다이버에게 잡혀 호주 시드니의 치과의사 사무실 어항에 갇히게 되고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탈출을 계획한다. 3. 도리(Dory) 물고기 종류는 블루 탱으로 단기 기억 상실증이 있다. 니모를 찾기 위해 여행 중인 말린 과 함께 하고 되고 뜻밖의 동반자가 된다. 4. ..

애니메이션 영화 ' 인크레더블 2 ' 다시 돌아온 초능력가족 Parr Family [내부링크]

목차 주요 등장인물 소개 ' 인크레더블 2 ' 줄거리 영화 반응 주요등장인물 소개 Mr. 인크레더블 / 밥 파(Mr. Incredible/Bob Parr) 파 가족의 아버지로 슈퍼히어로였던 전직 슈퍼 히어로다. 밥은 집에 있는 아빠가 역할에 충실한다. 엘라스티걸 / 헬렌 파(Elastigirl/Helen Parr) 파 가족의 어머니로 2편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스트레칭하는 능력을 가졌고 밥과 마찬가지로 전 슈퍼히어로다. 헬렌은 슈퍼히어로들의 재조명을 위한 캠페인의 얼굴로 악당 스크린슬레이버(Screenslaver)와 격돌한다. 바이올렛 파(Violet Parr) 파 가족의 장녀로 역장을 만드는 능력과 투명의 힘을 가졌다. 남자에 대한 호감과 같은 전형적인 십 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는 한다. 대시 ..

넷플릭스 추천영화 ' 기생충 ' 같은 공간에 공존하는 부와 가난 [내부링크]

목차 주요 등장인물 소개 ' 기생충 ' 줄거리 영화평가 주요등장인물 소개 김기택 역에 배우 송강호 김 씨 가문의 가부장으로 실업자다. 기택은 가족들의 생계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할 의지가 강하다. 김충숙 역에 배우 장혜진 김 씨 가문의 가주역할로 전직 망치 던지기 선수이자 기택의 아내이다. 기택과 동일하게 가족 부양을 위해서라면 모든지 하려고 하는 여자다. 김기우 역에 배우 최우식 김씨 가문이 아들로 영리한 두뇌를 가졌고 야심차다. 박 씨 가족의 영어 교사로 취직하기 위해 대학 학위를 위조한다. 김기중 역에 배우 박소담 김씨 가문의 딸로 박 씨 가족의 아들인 다송의 미술 치료사로 취직하기 위해 학위 위조를 하며 능숙한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재치 있고 센스가 있어 종종 가족계획에 중..

애니메이션 영화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금지된 영혼의 세계 [내부링크]

목차 리뷰에 앞서 주요등장인물 알아보기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줄거리 및 정보 영화 평가 및 소개 리뷰에 앞서 주요등장인물 알아보기 오기노 치히로는 엄마와 아빠가 돼지로 변하고 영계에 갇혀버린 10세 소녀이자 이 영화의 주인공이다. 처음에는 너무 소심하고 쉽게 겁을 먹지만 여러 도전을 이겨내며 용기를 얻고 자리 잡게 된다. 하쿠는 미스터리한 과거와 강력한 힘을 가진 마녀 유바바와의 관계가 엉켜있고, 영혼의 세계에서 치히로를 도와주고 힘이 되주는 소년이다. 유바바는 주인공 치히로가 일하는 목욕탕의 주인이자 마녀다. 처음에는 치히로를 쓸모없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치히로를 존중해 주는 모습을 보이며 항상 당당한 모습이다. 린은 터프한 성향으로 목욕탕에서 치히로와 일하는 친구이자 같은편이다. 노..

영화 ' 라라랜드 ' 달콤하면서 씁쓸한 그들의 선택 [내부링크]

목차 주요 인물들 라라랜드 속으로 영화 반응 주요 인물들 관객들에게 매력적인 모습들과 흥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배우 지망생인 미아의 룸메이트와 세바스찬이 여동생이 있고, 영화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캐스팅 디렉터, 프로듀서, 밴드 메이트 같은 보조적인 캐릭터들도 있고 다양한 캐릭터들 중에 미아와 세바스찬은 주인공이다. 미아 역에 배우 엠마 스톤 자신의 연기에 열정이 있고 열정만큼 타고난 소질까지 있는 노력형이다. 캐스팅을 꿈꾸며 워너브로에서 바리스타로 근무중인 여배우이며 낭만적인 삶을 추구하고 세바스찬에게 반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는다. 세바스찬 역에 배우 라이언 고슬링 재즈 음악에 진심이고 자신만의 깊이있는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음악을 원 없이 연주할 수 있는 ..

영화 ' If Only ' - 모든 사랑을 담은 최고의 하루 [내부링크]

목차 주요 등장인물 ' If Only ' 줄거리 영화 반응 주요 등장인물 사만다 앤드류스 역에 배우 제니퍼 러브 휴이트 이안과 깊은 사랑에 빠져버린 여자이며, 즉흥적이고 창의적이기까지 한 자유분방한 예술가이다. 이안과의 관계에 있어 불안하고 자기보다 헌시적이지 못할까 봐 걱정한다. 이안 윈덤 역에 배우 폴 니콜스 사만다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고, 매력적이며 재능까지 갖춘 성공한 음악가이다. 종종 사만다와의 관계적인 부분보다 자신의 일을 우선시하는 경향을 보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고 사만다의 존대를 그저 당연하게 여길 때가 있다. 택시기사 역에 배우 톰 월킨슨 이안의 반복되는 하루를 탐색하도록 도움을 주고 이안이 사만다의 목숨을 구하려고 할 때 조언을 해주는 현명하고 자상한 남자 ..

영화 ' 노트북 ' 실화를 바탕으로 우리에게 주는 감동 [내부링크]

목차 알고 보면 더 몰입되는 등장인물들 영화 속으로 영화를 본 사람들의 반응 알고 보면 더 몰입되는 등장인물들 노아 칼훈 역에 배우 라이언 고슬링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시브룩 섬에서의 짧지도 길지도 않은 여름기간 동안 앨리 해밀턴과 사랑에 빠져 버린 가난한 청년이다. 항상 열정적이고 단호한 모습도 보여주며 앨리를 누구보다 더 사랑한다. 앨리를 되찾기 위해 오래된 낡은 농장 집을 복원한다. 앨리 해밀턴 역에 배우 레이첼 맥아담스 시브룩 섬에서 노아와 사랑에 빠져 여름을 함께한 노아와 상반된 부유한 숙녀로 독립적인 성향에 고집까지 세지만 남들보다 유머감각이 돋보인다. 자신의 노아를 향한 마음 때문에 이미 자신과 약혼한 론에 대한 헌신 사이에서 갈팡질팡 한다. 론 해먼드 주니어 역에 배우 제임스 마스든 돈 많..

영화 '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 마법학교 호그와트가 심상치 않다. [내부링크]

목차 주요 등장인물소개 영화 줄거리 국내 해외 반응 주요 등장인물소개 해리 포터 역에 배우 다니엘 래드클리프 영화 속 주인공이다. 해리가 어렸을 때 사악한 마법사인 로드 볼드모트의 공격에 의해 부모님이 희생당한다. 갓난아기였던 자신만 살아남았던 일로 마법계에서 자신이 유명해져 있는 사실을 알게 된다. 혼자 목숨을 건졌던 당시에 이마에 번개모양의 흉터를 얻게 된다. 해리는 기억하고 싶지 않은 날이다. 론 위즐리 역에 배우 루퍼트 그린트 해리의 가장 친한 친구고, 같은 기숙사인 그리핀도르의 동료이다. 천방지축에 겁도 많고, 가난한 마법사 가족 출신이다.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역에 배우 엠마 왓슨 해리와 친한 친구 중 또 다른 한 명이다. 항상 옳은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해리, 론, 헤르미..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직장 내에서 벌어지는 사랑이야기 [내부링크]

목차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드라마 정보 주요 등장인물 소개 원작과 다른 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립스틱을 바르다 번지면, 누구나 지우고 다시 바르게 된다. 바르던 립스틱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쉽게 바꿀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랑은 그렇지 못하다. 옳지 않은 길로 가는 걸 알면서도 마음에 들지 않는 립스틱처럼 쉽게 버릴 수도 있어야 되는데 그러지 못하고 미련이라는 무기를 앞세워 상대에게 질척거리게 된다. 시작과 끝이 하나같이 모두 어려운 일이라는 것이 사랑인 것이다. 꼭 자신이 빛나야만 하는 법은 없다. 자신을 예쁘게 하지도 않고 웃음을 띠게 하지도 않는 립스틱에 더는 미련을 갖지 않았으면 한다. 새로운 것들에 기죽거나 겁먹지 말고 자신이 바를 립스틱은 과감하게 선택할 줄 아는 것이 때로는 더 아름 다울..

드라마 ' 미스터 션샤인 ' 가슴 뜨거워 지는 시대극 [내부링크]

목차 드라마 정보 주요 등장인물 소개 ' 미스터 선샤인 ' 평가 드라마 정보 ' 미스터 션샤인 '은 태양의 후예, 도깨비를 제작했던 이응복 PD와 김은숙 작가가 3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2018년 올해의 드라마상을 수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고, 여러 작품의 흥행을 일으켰던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으로 방영 전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영화 ' 내부자들 ' 로 연기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배우 이병헌의 9년 만의 복귀작이기도 하다. 2018년 7월 7일부터 2018년 9월 30일까지 총 24부작으로 채널 tvN을 통해 방영되었으며 시대극, 멜로, 로맨스, 드라마 등의 장르를 담고 있다. 드라마 속 시대적 배경은 조선 말기에서 대한제국까지의 시기를 일컫는 구한말이다. 제작비가 약 430억 정도가 들..

드라마 ' 멜로가 체질 ' 정보 주요등장인물소개 평가 및 반응 [내부링크]

목차 ' 멜로가 체질 ' 정보 주요 등장인물소개 평가 및 반응 ' 멜로가 체질 ' 정보 영화 관객수 300만에 스물, 관객수 100만에 바람 바람 바람, 관객수 1600만에 극한직업등의 작품에서 감독을 맡았던 이병헌 영화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이자 김혜영 감독과의 공동작품이다. 드라마에 출연한 전여빈과 한지은 또한 처음 맡은 주연작품이다. 2019년 8월 9일부터 2019년 9월 28일까지 방영하였으며, 로맨스, 코미디의 장르로 총 17부작 중 1부작을 스페셜 편으로 방영되었다. 서른이라는 나이를 먹고 돈벼락을 맞지 않는 이상 먹고사는 것만 해도 바쁘고 힘든 현실 속에서도 그 이상을 꿈꾸는 세 여자가 있다. 일 때문에 고민이고, 연애 때문에도 고민인 부분을 서로 털어놓고 들어주고, 위로해 주고, 받고 하면..

드라마 ' 스물다섯 스물하나 ' 그 때 그 시절 우리가 살아가는 이야기 [내부링크]

- 목 차 - 드라마 소개 주요 등장인물 5인방 ' 스물다섯 스물하나 ' 평가 드라마 소개 청춘, 성장,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스포츠, 시대극 등의 장르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드라마 ' 스물다섯스물하나 '는 총 17부작 중 1부작은 스페셜로 채널 tvN에서 방영됐고, 15세 이상 시청등급으로 주말 저녁 9시 10분을 책임졌던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2023년인 현재의 청춘은 지옥 같은 입시와 각자를 두고 측정하게 되는 스펙, 대학졸업은 했지만 아직 많이 남아있는 학자금대출, 취업준비라는 마치 억압된 울타리 안을 하루빨리 탈출하려 발버둥 치는 것을 두고 말하는 것이라고 하는 게 맞다. ' 스물다섯스물하나 '는 청춘이라는 길 위에 있는 여러 갈림길에서 좋아도 해보고, 사랑도 해보고, 상처고 주고,..

실제 재벌가의 이야기가 모티브 됐다. 드라마 ' 재벌집 막내아들 ' [내부링크]

목차 드라마 정보 주요 등장인물 소개 그 밖의 등장인물 ' 재벌집 막내아들 ' 평가 드라마 정보 ' 재벌집 막내아들 ' 은 15세 이상 시청등급으로 드라마, 판타지, 복수, 환생, 가족, 오피스, 정치, 경제, 로맨스, 시대극 등의 많은 장르들을 드라마 속에 담았다. 2022년 11월 18일부터 2022년 12월 25일까지 방영 됐으며, '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 의 후속으로 방영한 총 16부작에 스페셜 1부작이 추가 방영되었던 JTBC의 금, 토, 일 드라마이다. 드라마 속 순양이라는 그룹에서 모든 것을 바쳐 순양에 헌신하는 비서가 있다. 집안이 가난했던 이 남자가 순양을 위해 헌신하고 받은 보상이 죽음이었다. 그러나 죽은 줄로만 알았던 남자는 눈을 뜨고, 1987년대 대한민국 순양그룹 막내아들로..

드라마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우영우의 대형로펌 생존기 [내부링크]

- 목 차 -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정보 '대표적인 등장인물 드라마 평가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정보 법정 드라마, 휴먼 드라마, 코미디, 드라마라는 장르로 2022년 6월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15세 이상 시청등급이며, 총 16부작으로 채널 ENA를 통해 수, 목 드라마로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이다. 극 중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우영우는 높은 IQ와 낮은 EQ로 평범한 우리들보다 우월하지만 또 우리들보다 열등함을 보여주는데 시청하는 이들로 하여금 우영우는 흥미로운 변호사로 보여준다.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하는 회차도 상당수 존재하고 우영우라는 캐릭터는 우영우와 같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동물학자 템플 그랜딘 교수가 모티브가 되었으며, 공감과 소통에 문제가 있을지 몰라도 일부 ..

드라마 ' 환혼: 빛과 그림자 ' 모든 게 다, 나의 기억이었다. [내부링크]

- 목차 - ' 환혼: 빛과 그림자 ' 소개 주요 등장인물 ' 재왕성과 일곱 별 ' 드라마 평가 ' 환혼: 빛과 그림자 ' 소개 2022년 12월 10일부터 2023년 1월 8일까지 방송사 tvN에서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영한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SF드라마이다. 15세 이상 시청등급이며 판타지, 무협, 로맨스, 코미디, 액션, 성장, 가상의 역사와 같은 여러 가지의 장르로 연출 됐고, TVING과 NETFLIX에서도 스트리밍 되었다. 진부연역을 맡은 고윤정의 첫 드라마 주연작이고, 파트 1 여자 주인공이었던 정소민에서 파트 2에서는 1에서 낙수로 나왔던 고윤정으로 바뀌어 내용이 전개되고, 파트 1에서 3년 뒤인 시점이라고 한다. 홍자매 작가는 장욱의 이름에 빛날 욱자와 낙수의 본래 이..

넷플릭스 드라마 ' 더 글로리 ' 추락할 너를 위해 타락할 나를 위해 [내부링크]

-목 차- 넷플릭스 ' 더 글로리 ' 정보 및 소개 주요 등장인물 알아보기 드라마 평가 넷플릭스 ' 더 글로리 ' 정보 및 소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인 ' 더 글로리 ' 는 2022년 12월 30일에 파트 1이 공개되었으며, 2023년 3월 10일 파트 2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 파트 1이 공개되었을 때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권의 여러 국가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로 보았을 때는 최고 주간 3위까지 찍은 2023년 2월인 현재 엄청난 흥행작이다. 파트 1과 파트 2를 합하면 총 16부작으로 각 파트별로 8부작으로 나누어져 있다. 다소 자극적인 장면들이 있어 18세 청소년 관람불가등급이며, 복수라는 큰 타이틀 아래 범죄, 드라마, 스릴러, 휴먼, 피카레스크의 다양한 장르들이 비친다..

드라마 ' SKY캐슬 ' 그녀들의 처절한 욕망이 시작된다. [내부링크]

- 목차 - ' SKY캐슬 ' 정보 및 소개 드라마 속 등장인물 총 평가 ' SKY캐슬 ' 정보 및 소개 2018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2월 1일까지 엄처난 인기로 방송사 Jtbc에서 금요일 토요일 방영했던 15세 이상 시청등급의 드라마이다. 총 20부작으로 드라마, 미스터리, 블랙 코미디, 학원, 가족이라는 다양한 장르가 녹아 있으며, 드라마 속 차량협찬 또한 수입자동차 회사인 J사와 L사에서 협찬을 하여 드라마 속 장면들을 고급지게 만들었다. 시청률은 처음에는 낮은 한 자릿수를 기록했지만 회차가 진행되며, 상승을 보였고, 최고 시청률 23%가 넘는 쾌거를 이루었다. SKY캐슬은 대한민국 최고 명문사립대학으로 드라마 속에서 가상으로 만들어 놓은 학교이다. 서울 근교의 숲 속에 200여 가구가 ..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 슬기로운 의사생활2 ' 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목차] 드라마 정보 및 소개 ' 슬기로운 의사생활 2 ' 등장인물 드라마를 시청하고 난 후 드라마 정보 및 소개 한국 케이블방송사 tvN 기획작으로, 2021년 6월 17일부터 9월 16일이라는 기간 동안 총 12회에 걸쳐 방영되었다. 이미 2020년 상반기에 방영했었던 tvN 수도권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두 번째 이야기며, 시즌1과 동일하게 12부작으로 제작되었고, 신원호 PD가 애초에 시즌제로 기획한 작품이다. 서로 각기 다른 생로병사가 모여, 끝없는 이야기가 흐르고, 생명이 탄생으로 기뻐하고, 죽음이라는 영원한 헤어짐이 서로 공존하는 곳이며, 같은 병을 서로 위로하며, 힘을 얻기도 하는 정말 여러 가지의 생각의 교차하는 곳이 병원이다. 그런 병원을 지키는 5명의 평범한 의사들의..

영화 ' 극한직업 ' 닭집이냐 ! 범인이냐 ! 형사들의 조직일망타진 [내부링크]

[ 목차 ] 어떤 영화일까? 영화 소개 등장인물 영화 ' 극한직업 ' 줄거리 어떤 영화일까? 영화 소개 2011년 5월 700만의 영화 '써니'의 각색, 스크립터와 2008년 12월의 영화 '과속스캔들'의 각색을 맡았던 경험이 있고, 이병헌 감독이 감독, 각색을 맡은 세 번째 장편 영화 '극한직업'이다. 2019년 1월 개봉하며, 새해부터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하며, 1600만 이상의 관람객을 기록했고 경찰이 위장수사를 목적으로 치킨집을 운영하며, 잠복근무를 펼치는 코미디물이다. 한국 기준 네이버포탈 평점은 현재 9.20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1600만 이상의 관람객의 괜히 나오는 수치가 아니라는 위엄을 보여준다. 코미디라는 한길을 고집해 온 이병헌 감독의 정점작으로써, 실제 관람객 후기를 보면 상영 내..

영화 ' 어바웃 타임 ' 줄거리 등장인물소개 관람객 반응 [내부링크]

'어바웃 타임' 줄거리 좋아하는 여자 앞이면 어쩔 줄 모르는 주인공 팀이 가족들을 소개하며 영화가 시작된다. 다가오는 새해 21살의 해를 맞이하게 되고, 아버지에게 뜻밖의 말을 듣게 된다. 집안 남자들은 21세가 되면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말이었다. 단 이 시간여행은 자기가 기억하는 시절 속 상황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미래로는 갈 수 없다. 또 어두운 공간에서만 집중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바꾼 과거가 무효가 되었을 경우 이전의 선택을 택할 수도 있다. 어느 날 메리라는 여자를 알게 되고 팀은 시간여행으로 첫사랑을 꼬셔보려고도 했고, 타인을 위해서도 도움을 준다던지 이미 짝이 있지만 팀이 좋아하는 여자인 메리와 함께 하기 위해도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 시간이동을 하며 자녀가 바뀌어 버리는 등 ..

영화 '7번방의 선물' 진정한 딸바보 아빠 [내부링크]

딸에게 사주고 싶은 가방 1997년! 2월 어느 날, 경기도 성남시, 초등학생 지능에도 못 미치는 딸바보 아빠 용구는 세상에서 제일 사랑스러운 딸 예승이 와 함께 남부럽지 않게 살아가고 있다. 길을 지나던 중 가게 앞에서 멈춰 선 용구와 예승이. 아빠 용구와 딸 예승이는 쉽게 발걸음이 떨어 지질 않는다. 이유는 가게 안에 진열되어 있는 노란색 세일러문 가방 때문이었다. 예승이는 이 가방을 무척이나 가지고 싶어 한다. 이런 딸의 모습을 보는 딸바보 아빠 용구는 월급 638,800원 받아서 '내일 살 수 있다'라고 예승이에게 말해준다. 기분이 좋아진 예승이를 보며 용구 역시 행복해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바로 눈앞에서 마지막 노란색 세일러문 가방이 팔리는 바람에 가방을 살 수 없게 돼버렸다. 어떻게 해서든..

영화 ' 명량 ' 줄거리 등장인물 국내 해외 반응! [내부링크]

조선 최고의 해전 중 하나인 ' 명량 ' 줄거리 때는 1592년 임진왜란이 시작되고, 이순신장군의 크나큰 해전업적 중 막바지에 다다른 1597년 9월이다. 일본이 한양 침략을 위해 전투준비를 하는 가운데 조선수군에게 남은 배는 고작 12척의 배가 전부였고, 200척이 넘는 일본 적선의 수에 이런 승산 없는 전쟁을 반대하는 장군들과의 갈등도 발생한다. 누가 봐도 승산 없는 전투였기에 탈영병들, 배신자들이 속출하고 결국 구선인 거북선까지 불타버리는 끔찍한 일이 벌어진다. 구선이 불타 사라졌다는 소식에 일본은 빠르게 출정을 마치고, 조선수군의 위기가 다가오는 와중에 이순신장군은 울돌목 물길의 회오리를 보며 희망을 품게 되고, 겁에 질려 있는 부하들을 정비하며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요, 죽고자 하면 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