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ilercleaning의 등록된 링크

 boilerclean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한글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과 타자게임 [내부링크]

한글 타자연습은 다운로드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이 되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내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지 않아도 시간 될 때 접속하여 자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새로..

한컴 타자 연습 ,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 설치 [내부링크]

최근에 한컴 타자연습은 말랑말랑 플랫폼이라는 웹 사이트 버전으로 리뉴얼되어 예전 한컴 타자연습의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타자연습 프로그램 설치는 다시 해보기가 어려워졌습니다만 한컴에서 아직도 한컴..

DWG 패스트뷰(FastView), 지스타캐드 DWG 뷰어 [내부링크]

DWG 패스트뷰(FastView)는 DWG 파일 오픈 및 출력이 가능한 가볍고 빠른 DWG FastView(Free)! 개인과 기업의 무료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이면서도 광고나 추가 프로그램의 설치가 없어 편리합니다. "GstarCAD는..

알씨(ALSee) 다운로드, 알씨 캐드 뷰어! DWG 뷰어! [내부링크]

알씨(ALSee)는 캐드 도면부터 사진 편집, 동영상 만들기 그리고 사진 포맷 변환, 자동 회전, 일괄 편집, 사진 꾸미기 등 굉장히 다양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갖춘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의 대명사입..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 크롬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내부링크]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 크롬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과정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운 방안이라서 그리 오래 걸리지도 어렵지도 않지만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으면 이후에는 간편하고 빠..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 설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내부링크]

예전에 주류를 이루던 윈도우 익스플로러를 밀어내고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가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써보고 가볍고 빠른 속도 때문에 상당히 놀라기도 했었지만, GIF..

동영상 플레이어,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 광고없이 설치하기 [내부링크]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VLC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KM 플레이어 등이 많이 사용되지만 지금 설치하게 될 팟플레이어도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뛰어난 기본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기 팟플레이..

HWP 뷰어 & PDF 파일 변환, 네이버 웨일(NAVER whale)브라우저! [내부링크]

네이버에서는 HWP 뷰어 & PDF 파일 변환이 가능한 기능을 담고 있는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브라우저를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누구나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웨일 스토어를 통해 매일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

1그램(1gram) 플레이어,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1그램(1 gram) 플레이어는 최신 통합 코덱으로 모든 영상을 지원하며 기본에 충실하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하여 가볍고 빠른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1그램 플래이어는 그렇다고 동영상 재생..

보일러 세관 목적!, 보일러 사용기술 규격(KBO) [내부링크]

보일러 세관을 하면서 제거하는 스케일 생성 원인과 스케일의 종류와 성질에 대한 내용은 이미 정리하였으므로 참조하시면 될듯하며, 이번에는 보일러 세관의 목적에 대하여 무엇 때문에 보일러 세관을 해야 되는..

법정교육 및 양성교육, 온라인교육 홈페이지 및 교육 신청 [내부링크]

" 법정교육 및 양성교육, 온라인 교육 전환 검사대상기기관리자 법정교육 및 인정검사대상기기 관리자 양성교육,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 및 교육 신청에 대해서 정리하려 합니다. 현재 코로나 문제가 지속되고 있..

검사대상기기 검사준비사항, 보일러 세관 공사! [내부링크]

보일러 및 압력용기 계속사용검사의 기본적인 준비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이때 보일러 세관공사가 필요합니다. 검사 수검을 위해서 설치자는 검사대상기기조종자로 하여금 검사에 참여토록 하여야 합니다.  1)..

보일러 선임 기준, 보일러 관리자 직무와 사고 통보의무 [내부링크]

보일러 선임 기준, 보일러 관리자 직무와 사고 통보의무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일러 설치 후 설치검사 없이 무적기기로 사용하거나 미자격자로 하여금 보일러를 관리하도록 하는 경우 법적인 처벌이 발..

보일러 세관 주기?, 보일러 검사대상과 종류 및 기간 [내부링크]

보일러 세관 주기와 보일러 검사 주기는 어떤 관계가 있는 걸까요? 보일러 검사대상과 종류 및 기간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아야 할 듯합니다. 보일러 검사라고 함은 일반적으로 계속 사용 안전검사를 의미합니다...

FAQ 자주하는 질문,열사용기자재 검사제도, 묻고답하기(Q&A) 사례집 [내부링크]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열사용 기자재 『고객의 소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는 연간 약 100건~200건이 접수되어 처리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열사용검사제도 전반에 대한 궁금..

보일러 세관 및 압력용기 기술 용어, 보수유지관리기술 규격(KRM) [내부링크]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제정, 공표한 보일러 및 압력용기 보수유지기술 규격 KRM(Korea Boiler & Pressure Vessel Repair and Maintenance Code)은 보일러, 압력용기 및 그 부속기기를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7Z 압축 풀기, 7zip 압축 프로그램! [내부링크]

7집(zip)은 알집, 반디집 등과 같이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여러 가지 압축 방식과 높은 압축률을 자랑하는 완전 무료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독특한 포맷인. 7z를 사용하고 있어 어렵게 보일 수도 있으나 사실 Zip..

PDF JPG변환, 이지PDF 에디터(ezPDF Editor) 다운로드 [내부링크]

pdf를 hwp, ms오피스 문서로 변환 혹은 역변환하고 pdf 변환 병합, 텍스트 편집(아래아한글 폰트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라이선스를 살펴보면 무료 대상은 비영리 목적의 개인 사용자, 국내 대학생 및 교직원..

알캡쳐 다운로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인 알캡쳐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캡처옵션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보이는 그대로 캡처 해주는 알캡쳐는, 직접 지정 캡처는 물론 단위영역..

2020년 코로나19관련 검사대상기기관리자 법정교육 및 양성교육 취소 공지,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내부링크]

검사대상기기관리자 법정교육, 인정검사대상기기관리자 양성교육, 가스용보일러 관리자 양성교육 취소 및 교육일정 접수 불가가 안내 2020년 6월 18일 자로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공지되..

스케일과 보일러세관, 보일러 사용기술 규격(KBO) [내부링크]

보일러의 가장 큰 관리 포인트인 수질관리에 대하여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일러수중의 용해 고형물로부터 생성되어 관벽, 드럼 기타 전열면에 부착해서 굳어지는 것을 스케일(Scale)이..

한글뷰어, 공공서식 한글 HWP 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2019년 10월부터 공공기관 민원 문서 작성용 공공서식 한글이 개발되어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민원 서류가 대부분 HWP 한글 문서 양식이다보니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오피스 문서 형식..

보일러 운전관리 및 보일러 관리자의 책무, 보일러 사용기술 규격(KBO) [내부링크]

「보일러 및 압력용기 기술규격(약칭 "KEMCO 코드")」중 보일러 사용기술 규격(KBO) 보일러 운전관리 및 보일러 관리자의 책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합니다. KEMCO Code는 보일러 및 압력용기의 관련 직무 종..

아침이 행복해지는 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오늘’ 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줍니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아침에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

자주 쓰면 반드시 도움되는 말 15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상대의 능력을 200% 이끌어 내는 말 “당신을 믿어” 2. 껌처럼 작아지는 용기를 크게 키우는 말 “넌 할 수 있어” 3. 부적보다 더 큰 힘이 되는 말 “널 위해 기도 할께” 4. 충고보다 효과적인 공감의 말..

자신감을 심어주는 10가지 명언,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내 스스로 확신한다면 나는 남의 확신을 구하지 않는다. -에드거 앨런 포 2. 나 자신에게 더욱 집중하라. 언제나 나를 1순위에 두어라. 다른 이의 삶에 한눈팔며 살기엔 내 인생이 너무 소중하다 <흔들리는 나..

성공을 위해 반드시 버려야 할 17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최대의 강적 “게으름” 2. 낙천적임을 빙자한 정신적 게으름 “안일함” 3. 일을 벌려놓고 수습은 떠넘기는 “무책임함” 4. 목표없이 시간만 축내는 “무기력” 5. 남의 단점은 지적하고 나는 완벽하다고 믿..

힘든 인생을 사는 당신을 위한 명언 9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고백된 잘못은 이미 절반이 시정되었다. 02. 경험은 실수를 거듭해야만 서서히 알게 된다. 03. 소인들은 사소한 것 때문에 수많은 상처를 입는다. 그러나 위대한 사람들은 사소한 것들은 대부분 이해하기 때..

당신에게 독이되는 사람의 유형 6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독이 되는 사람은 당신에게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습니다. 또 일을 복잡하게 하거나 불필요한 일을 만들며 갈등을 일으키죠. 무엇보다 나쁜 점은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입니다 1. 소문을 좋아하는 유형 “대인..

당신의 살아온 세월은 아름답습니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살아온 세월은 아름다웠다 비로소 가만 가만 끄덕이고 싶습니다 황금 저택에… 명예의 꽃다발로 둘러 싸여야 만이 아름다운 삶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길지도 짧지도 않았으나 걸어온 길에는 그립게 찍혀진 발자국..

삶이란 지나고 보면,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젊음도 흘러가는 세월 속으로 떠나가 버리고 추억 속에 잠자듯 소식 없는 친구들이 그리워진다. 서럽게 흔들리는 그리움 너머로 보고 싶던 얼굴도 하나 둘 사라져 간다. 잠시도 멈출 수 없는 것만 같아 숨막히도..

인생을 사는 지혜,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나에게는 훌륭한 인생을 구축할 능력이 있다. 그래서 나는 절대로 중도에서 그만두지 않는다. 2. 무엇이든지 내가 마음속으로 강렬히 원하는 것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매일 30분 이상씩..

뇌를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밤 9시 이후 식사하는 습관 밤 9시 이후에는 우리의 뇌가 휴식에 들어가는 시간으로, 이때 식사를 하는 것은 뇌를 피로하게 만든다. 2. 험담하는 것 욕설이나 막말 등의 부정적인 말을 가장 먼저 듣는 것은 바..

평생 인맥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말로 받으려면 되로 줘라. Give and Take. 남을 위해 봉사하면서 정보를 나누어 준다. 2. 이익부터 따지면 손해가 온다. 상호이익을 지향하라. 당장의 이익보다 먼 미래를 본다. 3. 평생인맥은 양보다 질이 중..

한국에너지공단 검사민원양식, 검사대상기기 민원업무에 필요한 서식자료 [내부링크]

한국 에너지공단에서는 검사민원 양식, 검사대상 기기 민원업무에 필요한 서식자료를 모아놓은 페이지가 있으며, 이를 통해 검사 서식을 빠르게 다운로드하여 효율적인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갖추고 있습니..

스케일 두께에 따른 에너지 소비 증가, 에너지 절감! [내부링크]

스케일 제거 또는 예방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보일러 수처리에 대한 응용 분야는 화학 연화(라임 또는 석회소 연화), 이온 교환 및 역삼투, 경도 제어에 사용될 경..

수입 검사대상기기 검사의 면제, 검사업무 절차 [내부링크]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39조의2(수입 검사대상기기의 검사)에 따른 정상적인 검사업무 수행이 불가능하여, 한시적으로 수입 검사대상기기에 대하여 검사 면제에 관한 기준..

산업용 보일러 세관, 우신기업! [내부링크]

보일러클리닝.com, 보일러클리닝.kr 또는 boilercleaning.kr로 접속하세요! "보일러클리닝.com"의 우신기업은 산업용 보일러 세관 및 열교환기 등의 세관과 정비 전문 업체로 보일러와 관계된 모든 업무를 진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