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kbok29의 등록된 링크

 bokbok2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즈로 시작하는 단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도 며칠이 남지 않았습니다. 여유로운 주말 남편과 심심풀이로 끝말잇기를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즈'로 시작하는 단어를 이야기 해야 하는데 생각하는 말들이 너무 적었습니다. 나..

타트체리 효능와 부작용 8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30대중반이 되면서 여러가지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오늘은 그 중에 최근 각광받는 재료인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타트체리란? 시중에..

어린이집 보육료 대상부터 결제까지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나요? 저희는 집에서 트리에 점등식도 하고 맛있는 저녁도 먹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안타깝게도 크리스마스도 출근하는 남편이 있어서 다른 날과 크게 다르게 보내지 않았..

정보처리(산업)기사 2021 시험 일정과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김없이 크리스마스가 왔습니다. 코로나로 조용한 연말이지만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21년 정보처리(산업)기사 시험 일정과 정보에 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1. 정보처리(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시험일정과 정보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보내셨나요? 어제에 이어서 의식주와 관련된 자격증 이야기로 이어가볼까 합니다. 오늘은 주에 관련된 건축과에서는 필수적인 자격증이면서 취업을 준비 할 때도 유용한 자격증인 건축기..

조리 기능사 2021년 시험 일정과 정보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의 일상과 떨어뜨릴 수 없는 '의, 식, 주' 중에서 '식'에 해당하는 자격증인 조리기능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조리기능사란? - 5가지 분야를 세분화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조리..

유기 동물 입양비 지원 최대 1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유독 추운 연말입니다. 5인 이상 집합 금지가 아니어도 모임을 자제 하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좀 더 추운 겨울을 나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유기동물 보호센터입니다. 오늘은 유기..

남해 여수 1월 물때 시간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다대포와 통영을 거쳐 여수까지의 물때 시간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가고 싶은 곳은 많은데 시기가 좋지 않아서 이렇게 낚시 가보고 싶은 곳들의 물때표를 보며 마음을 다스립니다. 내년..

경남 통영 물때 시간표 (1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나폴리 통영의 물때 시간표를 가져왔습니다. 코로나로 여행가지는 못하고 이렇게 낚시 가고 싶은 곳들의 물때표 (조석표)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 경남 통영 1월 물때시간표>>

부산 다대포 물때 시간표 (1월, 2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을 맞이하기까지 2주도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일몰이 멋진 부산 다대포의 물때표(조석표)를 준비했습니다.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은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근처의 몰운대..

2021년 최저임금과 주휴수당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12월도 훌쩍 지나가 올해도 열흘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이맘때면 궁금해지는 그 것! 바로 우리의 급여와 관련된 최저시급입니다. 오늘은 2021년 최저시급과 주휴수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정보와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입니다. 오늘은 건설현장에 없어서는 안 될 장비 중 하나인 굴삭기 운전기능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설분야의 취업시 우대를 받을 수 있고 공무원 시험시 관련 직렬에서 가산점을 받..

소방안전관리자 1급 2급 3급 접수 방법 및 시험정보 (2021) [내부링크]

2020/12/05 - [TIP/자격증정보] - 소방안전교육사 자격증 정보 정리 2020/11/23 - [TIP/자격증정보] - 소방안전관리자 1급 2급 3급 접수 및 시험일정 (12월) 안녕하세요, 한파가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한..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과 증명서 발급부터 출력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파가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춘천은 춘베리아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체감온도가 내려가서 영하 20도를 기록했다고 하니 겨울철 난방비 절약방법 둘러보시고 보일러 동파되지 않도록 관리에 유의하세..

전기기능사 간단정리와 2021시험일정, 기출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눈이 내리는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 기술 자격 중 가장 기본적인 전기기능사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고 2021년 시험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1. 전기기능사란? - 전기로 인한 재해..

조경기능사 자격증 정리와 2021 시험일정, 기출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눈 내리는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중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조경기능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조경기능사란? - 급속한 산업화로 인한 환경파괴를 복원하고 주거..

경찰공무원 2021년 채용 시험 일정과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2월의 두번째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공무원 직종 중 응시자격 등이 달라진 경찰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고 2021년 시험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2021 경찰공무원 채용절차 및 응시수수료 -..

2021년 간호조무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2월 중반이 되었습니다. 12월 10일에 간호조무사 2021년 시험일정이 나와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올 해 코로나19로 확진자나 자가격리자의 시험 참여 여부에 논란이 있었는데 결국 자가격리자는 미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영업시간, 방문예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2월도 3분의 1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2년을 일한 저의 갤노트가 최근 충전이 시원찮아져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았습니다. 다행히도 폰이 아니라 충전기 코드의 문제여서 방문하지 않았지만..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방법과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호조무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 취득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간호조무사란? ① 여러 의료기관에서 의사나 간호사의 지시에 따라 환자의 간호와 진료에 관한 보조업무를 하는 인력입..

2021년 ITQ 정보기술자격 시험일정과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시 월요일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다른 컴퓨터 시험과 달리 실기시험만 있는 ITQ정보기술자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ITQ정보기술자격이란? - 정보화시대에 맞춰 구성원의 정보기술능력이나..

병원행정사 소개 및 시험일정과 합격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쩍 추워진 날씨에 이불에서 나오기 싫은 주말입니다. 오늘은 병원행정사 업무와 시험일정, 유효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병원행정사란? - 대형화된 의료기관의 행정관리 부서에서 총무, 원..

소방안전교육사 자격증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2월의 첫 주말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소방안전교육과 훈련을 위한 자격증인 소방안전교육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의 소방안전교육과 훈련을 위한 자격증인만큼 응시자격이 까다롭습니..

가성비 좋은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쩍 추워진 기온을 실내에서도 체감하는 요즘입니다. 매년 계절이 돌아올 때마다 고민하는 두가지가 여름철 냉방비와 겨울철 난방비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좋은 겨울철 난방비 절약방법을..

2021년 행정사 시험일정과 자격증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거운 토요일 입니다. 오늘은 조금은 생소한 행정사 자격증에 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필요한 행정부터 외국어번역, 해운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행정 업무를 대행해줄 수 있는..

2021년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개와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수능 시험날이 왔네요. 코로나로 1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는데 연말입니다. 수험생 분들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1년에 단 한 번 밖에 치지 못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추가신청 접수 정리 (20년12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2월의 첫날입니다. 오늘은 지난 9월에서 11월 고용노동부에서 지급했던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추가신청을 정리했습니다. <<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추가신청 >> 신청기간, 지원자격 1. 청년특별구직지원금..

트레일러 면허 소개 및 채점 기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마음놓고 여행다니지 못한지 1년이 되어 갑니다. 덕분에 캠핑이나 차박처럼 사람이 모이지 않는 장소를 찾아다니는 여행이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올해 방송된 tvn의 여행 예능 '바퀴달린..

2021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및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베란다가 추워서 따뜻한 핫초코 마시기 좋은 날씨더군요. 오늘은 추운 베란다의 핫초코 같이 따뜻한 사회 복지를 유지하는 중요 직업 중 하나인 요양보호사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1. 요양보호사..

2021년 우체국 계리직 시험 일정 및 연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며칠이 지나면 12월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다음 주 있을 수능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을 지 걱정인 요즘입니다. 오늘은 내년에 있을 우체국 계리직 시험 일정에 대..

2021년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소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우리나라의 역사적 소양을 측정하는 시험으로 다양한 시험이나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

컴시간 알리미 - 간편 학교 시간표 확인 방법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럴 때 유용한 어플인 컴시간 알리미를 포스팅했습니다. << 컴시간 알리미 - 학교시간표 확인 >> 학교에서 공지 하지 않아도 학생들이 바뀌는 시간표를 바로 알..

전국 주요 명소 일몰 시간표 (2020년 12월 31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 달 정도 뒤면 올 해의 마지막 해가 집니다. 매년 보러 가던 습관에 일몰 시간을 찾아보다 전국 일몰 시간을 정리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 2020년 12월 31일 전국 일몰 시간표 >> 지역 일몰시..

전국 주요 명소 일출 시간표(2021년1월1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주가 지나면 12월인데 한해 마무리는 잘 되어 가시나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2021년 1월 1일 일출을 볼 수 있는 시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2021년 1월 1일 전국 일출 시간표 >> 서울, 인천..

드론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남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드론 자격증입니다. 드론 자격증은 정확히는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중 '초경량 비행장치무인 멀티콥터'를 의미합니다. 교통안전 공단에서 시험..

소방안전관리자 1급 2급 3급 접수 및 시험일정 (12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는 부쩍 겨울이 다가와 12월이 코앞에 있습니다. 오늘은 건물을 직접 관리하거나 건물을 대행관리하는 경우 꼭 필요한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올해 마지막 시험인 12월 시험일..

전남 여수 남해 물때 시간표 (2020.12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네요. 앞으로 코로나가 끝나면 여행하고 싶은 곳들 위주로 물때 시간표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그래서 어제에 이어 오늘은 여수의 물때 시간표를 찾아보았습니다. << 전남 여수..

서해안 대부도 물때 시간표 (12월) [내부링크]

대부도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속한 섬으로 지금은 시화방조제와 탄도방조제로 이어져 있습니다. 서해에 속한 섬답게 갯벌체험하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2곳의 방파제와 여러 선착장이 있어 낚시하기에 좋은 포인..

지게차 운전 기능사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 (다운로드) [내부링크]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두루 쓰이는 지게차는 3톤미만은 중장비 학원에서 이론6시간과 실기6시간의 교육을 이수하여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3톤미만)을 발급받아야 운행이 가능합니다. 3톤이상의 경우 한국산업인력공..

보일러 동파 방지와 대처(feat.겨울철 보일러 관리) [내부링크]

보일러 동파 가능성이 있는 온도는 영하 -5도라고 합니다. 11월 같지 않게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비가 오고 나면 기온이 훅 떨어진다고 해서 미리 월동준비 하는 차원에서 보일러 동파 방지와 대처방법을..

네이버 QR체크인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QR체크인 방법을 보다가 동생이 네이버 QR체크인을 사용한다고 해서 같이 만들어보았습니다. QR체크인은 수기 방문기록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QR체크인 방법 >> 네이버 큐..

카카오톡 QR체크인 방법 [내부링크]

부모님께 QR체크인 방법 달려드리면서 작성했습니다. QR체크인은 개인의 QR코드를 발행하여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이제 수기로 작성하는 곳이 아니라면 큐알체크인은 당연히 하더군요. 식당이나 카..

온더바디 발팩하자 사용 후기 [내부링크]

11번가에서 판매하길래 호기심에 구입했습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사막 같은 발 뒤꿈치가 더 거칠어졌습니다. 6600원에 좀 촉촉해지길 바라며 사용해보았습니다. << 온더바디 발팩하자 사용 후기 >> 온더바디,..

2021년 내년 띠와 삼재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 해도 이제 한달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냈던지라 내년 운세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 2021년 내년 띠와 삼재띠 >> 2021년 띠, 2021년 삼재띠, 삼재, 날삼재, 들삼재..

샤오미 가습기 2세대 2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구입한지 벌써 2년이 되어가는 제품입니다. 인터파크에서 76,990원에 구매했는데 처음에는 성능을 의심하다가 지금은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연동어플이 있지만 요건 안전성이 의심되고 딱히..

일렉트로맨 스탠드형 리모컨 선풍기 한달 사용후기. [내부링크]

뒤늦게 샀지만 더운 시기 내내 잘 사용한 선풍기 후기입니다. 8월 15일 구매했고 거의 한달 반정도 사용했습니다. 명지 스타필드 놀러갔다가 카드할인 행사해서 49800원에 급 구매했습니다. << 일렉트로맨 스탠드..

접이식 침대 4개월사용 후기 . [내부링크]

손님용으로 쓸 침대가 필요해서 검색 후 구매하였습니다. 올 6월 1일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서 샀고 147,500원 결제하고 12,175원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 받았습니다. 지금 검색해보다 13만원대까지 내렸갔네요. 일..

구글 애드센스 신청 과정 정리.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호기심이 신청해보았습니다. 애드고시라 붙을 만큼 조건이 까다롭고 승인 받기 어렵지만 시간이 있을 때 한번쯤 경험해보기로 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신청 과정 정리. ~ 구글 애..

디딤돌 대출 중도 상환 & 근저당권 말소 신청 후기. [내부링크]

첫 포스팅은 디딤돌 대출 청산 기념으로 그 과정과 결과를 남깁니다. 남편이 결혼 전 매매한 신혼집은 모자란 부분을 디딤돌 대출로 채웠습니다. 조건은 *천만원을 30년 상환에 3년 거치, 이자율이 3%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