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kbooksa의 등록된 링크

 bokbook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 드라마 소개부터 논란까지 [내부링크]

소방서 옆 경찰서 소개 소방서 옆 경찰서는 범인 잡는 경찰 그리고 화재를 잡는 소방사가 공동으로 대응하는 현장 일지를 그리는 드라마로, 서로 다른 분야이지만 다른 이를 위하는 마음으로 근무하는 두 직업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를 다루는 시놉시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연으로는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기존 SBS의 금토 드라마를 장식했던 천 원짜리 변호사가 종영되고, 새 금토 드라마인 소방서 옆 경찰서가 지난 11월 12일 밤 10시에 첫 1화를 방영했습니다. 토요일에 1화가 방영되어 다음 주 금요일인 11월 18일에 2화가 방영될 예정인데요. 소방서 옆 경찰서는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1 시즌 12화, 2 시즌 12화로 총 24화까지 방영될 계획으로,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

통가라는 나라에서 발생한 화산 폭발 피해 [내부링크]

통가는 오세아니아의 폴리네시아에 있는 왕국입니다. 이 통가의 주변 해저에서 화산 폭발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3차례나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15일에 발생한 해저 화산 폭발은 지난 30년간 발생한 화산 폭발 중에서 가장 최고 규모의 폭발이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환태평양에 속하는 국가들에게 쓰나미, 화산재 등의 피해가 발생 및 경고되기도 하였는데요. 앞서 말했듯 어마어마한 규모의 화산 폭발이다 보니 그나마 해저에서 발생하여 그 피해가 경감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통가는 가장 가까이있던 국가로 많은 피해를 입었는데요. 집들이 여기저기 날리게 되었고 어마어마한 화산재로 나라가 뒤 업히고 주요 통신 수단들이 단절되는 등 복구해야 할 사항들이 극심함에도 사상자에 대해서는 통신의 문..

프리지아 가품 사용 논란 그리고 과정 [내부링크]

유튜버 프리지아(본명 송지아)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분이 현재 짝퉁 사용 논란에 휩싸여 많은 곤혹을 치르고 계신데요. 넷플릭스에서 방송되고 있는 솔로지옥이라는 예능 프로그램과 본인이 사용하는 SNS에 업로드한 본인 사진에서 가품으로 의심되는 의류들을 입고 출연, 공개한 것이 문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의류들은 디올, 샤넬, 반플리프의 티셔츠, 목걸이 등이라고 하는데요. 송지아 씨는 이에 대해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로 작성한 문서에서 일부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찬박을론을 펼치게 되었는데요. "가짜 가지고 진짜처럼 거짓말하고 흥한 것은 실망"이라는 의견과, "이미 사과를 했고, 본인도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문제가 되는 콘텐츠는 전부 삭제 처리..

금빛 보컬 티아라 소연과 금빛 허벅지 축구선수 조유민 [내부링크]

많은 히트곡을 남기기도 하였고 많은 아쉬움을 안고 있는 걸그룹 티아라. 티아라의 소연님이 이번에 좋은 소식을 들고 오셨는데요. 소연님보다는 9살이 어리지만 축구계에서 많은 활약을 올리고 있는 조유민 선수와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소연님은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결혼 소식을 알리기도 하였는데요. "2009년 7월, 처음 팬분들을 만나고 12년이라는 시간 동안 늘 감사하게도 많은 사랑을 받아와 감사드리고 또 미안한 마음도 함께하며 여러분들과 같이 해왔다"라고 말하면서, "그러던 제가 어느덧 여러분들께 결혼 소식을 전하는 오늘, 이날이 오게 되었다."라고 결혼 소식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성숙해지고, 안정적인 저로서 팬분들에게 더 좋은 음악과 다양한 활동으로 보답하겠다."라며 결혼 후 더 나아진..

샤이니 태민, 우울증과 공황장애 악화로 인해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합니다. [내부링크]

2021년 5월 31일부로 샤이니의 멤버 중 마지막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입대를 하게 된 태민. 국방부 근무지원단 군악대대에서 복무를 시작하게 되었고, 입대 전부터 앓고 있던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군 복무를 하며 치료를 해왔었는데요. 최근 들어 태민의 이러한 병세가 심해지면서 군에서도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게 되었고, 결국 군에서 군 생활을 하면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며 태민의 복무형태를 현역에서 보충역으로 바꿔주게 되었습니다. 부대 안에서 갇혀지내며 위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정해진 시간에만 군의관의 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현역과는 달리 보충역은 자가에서 출퇴근을 하면서 국방의 의무를 질 수 있기에 퇴근을 하고 나서는 언제든지 사회에서 의무를 위반하는 사항이 아닌 한 개인적으로 ..

크리스마스에 쌈디가 건넨 선물 [내부링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번에 사이먼 도미닉, 방송을 통해 쌈디로 많이 알려진 래퍼 정기석 씨가 조카 "채채"와 함께 찍은 배스킨라빈스 CF를 통해 받은 1억 원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게 기부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인 12월 24일, 쌈디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채채와 함께 광고 촬영을 하게 되어 예쁜 추억을 만들 좋은 기회가 생겼다"며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관심 가져주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 따듯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광고 모델료 전액을 소외 계층 아동들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기부했다."라고 전하면서 본인이 CF를 찍고 받은 수수료를 전액 기부하였다고 알렸습니다. 사실 이번뿐만 아니라 쌈디는 꾸준한 기부를 ..

도지는 일론의 "개"인가 아니면 일론이 그냥 주인 행세만 하는 것인가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이번에도 트위터에 도지를 언급하며 가격을 펌핑시키는 데 성공하였는데요. 단순한 메시지 가지고는 쉽게 펌핑이 되질 않겠죠. 바로 도지 코인으로 테슬라에서 일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는 내용을 트위터에 올린 것입니다. 일론은 왜 이렇게 암호화폐에 대한 끊임없는 참견을 하는 것일까요? 저의 뇌피셜 및 그간 일론 머스크의 행보들 그리고 직접 매매를 해본 경험을 통해 느낀 도지 코인과 일론에 대하여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도지 코인의 관계 일론 머스크는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매우 긍정적인 인물 중 하나로 대변됩니다. 그가 첫 번째로 주목한 코인은 비트코인이었는데요. 탈중앙화라는 키워드를 통해 더 이상 인류는 화폐에 대한 주권을 국가가 아닌 개개인이 스스로 책..

배구선수 조송화 씨 결국 기업은행으로부터 버려지는가 [내부링크]

지난번 기업은행이 배구선수 조송화 씨를 KOVO 상벌위원회에 앉혀 징계를 취하려고 했으나 사실 관계 파악의 한계로 인하여 징계가 보류되자 결국 계약 해지를 공식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태에 관하여 전적인 책임은 조송화 씨에게 있다고 공언하며 2억 원이 넘는 잔여 연봉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고 하네요. 이러한 강경책에도 조송화 씨는 무단이탈이 아니며 부상에 따른 휴식임을 강조하고 이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계약해지의 법적 효력을 가지고 민사소송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농후해졌습니다. 사실상 기업은행의 입장에서 소속 선수가 부상에 따른 휴식임을 지속적으로 공지하였어도 해당 부상이 경기를 실행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다고 판단할 수도 있고, 이에 대하여 경기를 무단으로 참여하지 않았다면 해당 경기들이 갖게 될 타..

가수 김현성의 의미 깊은 메세지 [내부링크]

"그댄 나의 전부 그댄 나의 운명 헤어질 수 없어요." 2000년대 초 그 시기엔 참 히트곡을 가진 많은 가수들이 여러 의미로 힘든 나날이었습니다. 소속사가 자기 소속 아티스트들을 관리 / 보호하는 것은 고사하고 돈을 벌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인데요.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부르고 있는 노래 "heaven"의 주인공 가수 김현성 씨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2021년 12월 13일 방송된 싱어게인 2에서 가수 김현성 씨가 출연하여 무대를 통해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는 본인을 천국과 지옥을 오간 가수라고 소개하면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꼭 떼고 싶은 꼬리표가 있었다고 말하였는데요. 바로 '목 관리를 하지 못해 커리어가 끝나버린 비운의 가수'였습니다. 사실 가수 본인..

윈도우 10을 쓰고 있다면 유용한 단축키와 세팅 [내부링크]

지금은 대다수의 컴퓨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민 운영체제인 윈도우 10의 시스템 단축키 및 세팅을 필자 기준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것들로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컴퓨터 종료 타이머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음악을 틀어놓는다던지, 강의나 프로그램 설치 등등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실행시켜놓고 잠을 자거나 외출을 하거나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단축키입니다. 윈도우키 + R을 누르면 실행창이 뜨는데 이 화면에 "shutdown -s -t 3600"을 적으시면 한 시간 뒤에 컴퓨터가 자동 종료됩니다. 뒤에 3600은 1시간을 초 단위로 표기한 것으로써 3600초 뒤에 종료하라는 명령어입니다. 3600 대신에 7200을 적으시면 2시간, 36000을 적으시면 10시간 뒤에 종료가 됩니다. ..

배구선수 조송화 VS 소속팀 기업은행의 갈등 [내부링크]

2021년 12월 10일, 배구선수 조송화 씨가 한국배구연맹(KOVO)에서 개최한 상벌위원회에서 징계보류가 결정되었습니다. 조송화 씨는 지난 달 두 차례 팀을 이탈한 것을 이유로 소속팀인 기업은행에서 구단에서의 퇴출을 결정받았고, 이를 두고 언론에서는 무단 이탈이 핵심 사유가 되어 기업은행에서 조송화 씨를 탈퇴시키려고 한다는 식으로 내용이 전파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송화 씨는 변호인 2명과 함께 상벌위원회에 출석하여 질병과 부상상태임을 지속적으로 팀에게 알렸고, 그에 따른 불가피한 팀의 이탈임을 강조하며 여전히 배구 선수로써 활동하고 싶다고 인터뷰 때 본인의 활동의사를 밝혔습니다. 여기에 구단 기업은행은 여전히 조송화와 함께 갈 수 없다는 의견을 피력하고 있으며, 중재자인 KOVO에서 결론이 나질 않은..

동지, 천문학적으로 1년의 마지막 날 [내부링크]

동지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24절기 중 동지는 양력으로 12월 22일~23일 중 하나로 지정되며, 태양이 적도 이남 23.5도(동지선), 다른 말로 황경 270도에 위치하는 날로 계산됩니다. 일 년 중 밤이 제일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로 진정한 한 해의 마지막 날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태양 숭배의 풍속을 이용한 동지의 이후 태양이 부활한다는 뜻을 담은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 해를 좋은 기운으로 시작하기 위해 액운을 쫓아내려고 귀신이 싫어하는 붉은색을 담고 있는 팥을 이용한 음식인 팥죽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동지를 지내는 방식 이런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동짓날은 궁에서도 민간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기리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궁중..

짐승돌의 막내, 이렇게 빠를 줄 몰랐다. [내부링크]

현재 채널A의 월화 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에 출연하고 있는 2PM의 찬성이 손편지에 "제게 있어 변화와 기쁨을 말씀드리려 합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인스타그램에 남겼는데요. 오랫동안 만나 온 사람이 있다고 밝힌 찬성은 "군 전역 후 이 사람과 결혼을 준비하고 계획하던 중 예상보다 빠르게 새 생명의 축복이 내렸습니다. 이르면 내년 초 결혼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임신 초기라 무척 조심스럽습니다." 라며 멤버들 중 가장 먼저 결혼 소식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예비 신부가 비 연예인임을 알리며 임신 중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주고 싶지 않았겠지만 팬들에게 먼저 자신에게 불어온 좋은 소식을 들려주고 싶은 마음에 해당 내용을 공개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만료..

웹 프로그래밍(html, css, js) 배워봅시다. #0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짱떡이라고 합니다. 여기저기 프로그래밍 강의가 많이 올라오기도 하고, 언어별 주제별로도 잘 구현이 된 곳이 많더군요. 유료 강의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공부해보고 무료 강의로도 공부를 해본 바..

AI 인공지능 등장의 미래 [내부링크]

 AI에 대해서 예전에 포비아가 전염병 돌 듯이 돈 적이 있다. 터미네이터가 언급되기도 했고, 미래의 인류는 로봇에게 지배당할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불안감. 그도 그럴 것이 모두가 예상했던 컴퓨터가 인간을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