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gja-workroom의 등록된 링크

 bongja-workro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4건입니다.

섞박지(설렁탕집 깍두기) / Seokbakji, White Radish Kimchi [내부링크]

섞박지(Seokbakji, White Radish Kimchi)는 무를 네모나게 큼직큼직하게 썰어 양념과 젓갈을 넣고 버무려 담근 김치입니다. 섞박지는 한 번에 많이 만들지 않고 조금씩 담가 먹어야 시원하면서도 아삭 거리는 맛을..

마늘 꿀 절임 [내부링크]

꿀마늘이라고도 부르는 마늘 꿀 절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마늘이 항염작용이 뛰어난 꿀과 만나면 면역력 증강, 피로 해소, 기력 보충, 노폐물과 독소 배출, 혈액순환 개선, 피부염증 완..

식당에서 파는 김치찌개 레시피 [내부링크]

집에서 끓인 김치찌개와 식당에서 파는 김치찌개의 맛은 솔직히 매우 다릅니다. 가끔은 집밥을 먹으면서도 단골 식당에서 먹던 김치찌개가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시마나..

투움바 파스타 맛이나는 '우유라면' [내부링크]

유명한 유튜브의 요리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Paik's Cuisine)'에서 소개된 우유라면(Milk ramyeon)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투움바 파스타 맛이 나는 우유라면이라는데 진짜로 만들어 먹어보니 이거 라면 아니고..

바지락 칼국수 [내부링크]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면 뜨거운 국물이 맛있는 음식들이 생각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지락조개로 우려낸 국물에 밀가루 반죽을 얇게 밀어 칼로 썬 국수를 넣어 삶은 맛있는 바지락 칼국수(Noodle Soup with ..

닭고기 덮밥 [내부링크]

유명한 유튜브 요리 채널인 '승우 아빠'에서 소개된 닭고기덮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세상 간단한 덮밥 레시피 6개를 소개해주는 동영상이었는데 진짜 빠른 시간 내에 조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냉장고에 먹다..

굴밥 / Gulbap, Oyster Rice [내부링크]

향긋한 굴과 아삭한 무 그리고 표고버섯을 넣고 밥을 하여 양념장에 쓱쓱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별미인 굴밥(Gulbap, Oyster Rice)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굴은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이..

굴전 및 굴밥 양념장 [내부링크]

굴전을 찍어먹을 수 있는 상큼한 양념장과 굴밥에 넣고 쓱쓱 비벼먹을 수 있는 양념장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굴밥 양념장은 굴밥뿐만 아니라, 굴전을 찍어 드셔도 좋습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재료 손질법] - 굴..

바지락 된장찌개 / Soybean Paste Stew with Clams [내부링크]

천연조미료 역할을 하는 바지락을 넣고 끓인 바지락 된장찌개(Soybean Paste Stew with Clams)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일반적인 된장찌개 재료에 바지락 몇 개만 넣어도 국물 맛이 정말 달라집니다. 마치 감칠맛을..

간장 닭조림 [내부링크]

양념 치킨도 지겹고 후라이드 치킨도 별로고 닭볶음탕은 너무 많이 만들어먹었고, 모든 닭요리가 지겨울 때쯤 만들어 봄직한 간장 닭조림 (Soy sauce braised chicken)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맛있는 요리를 아주..

굴국(Gulguk, Oyster Soup) [내부링크]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과 채 썬 무, 고추 등을 넣고 끓이다가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면 되는 굴국(Gulguk, Oyster Soup)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즘 같이 찬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메뉴인데, 국물 맛이 시원해서..

굴전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생각보다 간단한 굴전(Guljeon, Pan-fried Battered Oyster)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릴 만큼 글리코겐과 타우린 같은 풍부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장 중의 콜레스테롤을..

바지락 해감 [내부링크]

해감을 잘못한 경우에는 모래나 이물질들이 씹혀서 애써 만든 음식을 버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감된 바지락이라고 해서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뻘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바지락..

멸치 주먹밥 [내부링크]

밑반찬으로 만들었으나 냉장실 한 구석에 방치되어 잊고 있던 멸치볶음이나 냉동실에 보관 중에 잔멸치 한 줌이 있으면 바로 만들 수 있는 멸치 주먹밥(Jumeokbap, Stir-fried anchovie Riceballs) 레시피를 소개..

치매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음식 5가지 [내부링크]

프랑스 보르도대학 세실리아 사미에리(Cécilia Samieri) 교수 연구진은 600명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식습관을 5년간 추적한 결과, 치매에 걸린 사람들은 대부분 소시지나 햄처럼 가공된 육류를 먹을 때 주로 감..

숙취해소에 좋은 '무파라면' [내부링크]

백종원 선생님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에서 소개되었던 무파라면(Mupa ramyun, radish & green onion ramyun) 을 만들어봤습니다. 술마신 다음날에 먹으면 최고라고 말씀하셨지만, 그냥 평상시 먹..

간장 비빔국수 양념장 [내부링크]

단짠 단짠한 맛이 매력적인 간장 비빔국수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양념장 비율을 소개합니다. 소면을 삶는 동안 간장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는 커다란 볼에 양념장을 만들고 소면을 헹군 뒤 바로 넣고 비벼 드세요..

간장비빔국수 [내부링크]

단짠 단짠 맛있는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간장비빔국수는 워낙 쉬운 레시피라서 집집마다의 나름의 양념 비율이 있을 텐데요. 최소한 이 정도의 양념 비율이면 맛이 없지는 않습니다. 묵은지나 신김..

동그랑땡 만들기 [내부링크]

동그랑땡(Donggeurangttaeng)은 일반적으로 고기 완자 전을 말하는데, 동그랗게 생긴 모양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다짐육 그리고 다진 채소들을 골고루 섞어 동전 모양으로 동글납작하게..

동태전 ( Dongtaejeon ) [내부링크]

명태는 바다 물고기로 말리거나 얼리는 등 상태에 따라 이름이 달라집니다. 얼린 것은 동태, 아무런 과정을 거치지 않은 것은 생태라 합니다. 주로 얼린 상태로 유통되는 경우가 많아 명태전을 ‘동태전(Dongtaej..

고사리 볶음 [내부링크]

밥반찬으로도 즐겨먹지만 차례상이나 제사상에 올리기도 하는 고사리 나물(Gosari-namul)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차례나 제사상에는 올리는 음식들에는 고춧가루, 마늘, 파 등의 양념은 넣지 않고 조리해야 합니다...

무나물 볶음 [내부링크]

밥반찬으로도 즐겨먹지만 차례상이나 제사상에 올리기도 하는 무나물(Munamul, White Radish Salad) 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무채가 끊어지지 않고 부서지지 않게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차례나..

백종원 계란볶음밥 [내부링크]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불맛 나는 계란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중국 길거리 식당에서 맛보신 볶음밥 바로 그 볶음밥 맛이 난다고 합니다. 진짜 집에 이렇다 할 재료는 없고 대충 간단하게 한 끼 때우고 싶..

우렁이살 손질 및 보관하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냉장 보관된 우렁이살을 마트에서 구입하거나 냉동된 우렁이살을 택배를 통해서 구입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냉장이든 냉동이든 대충 물에 헹구어 찌개나 무침에 사용하실 텐데 사실 번거롭더라도 조금..

초간단 양배추 덮밥 / Cabbage Rice Bowl Recipe [내부링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양배추 덮밥( Cabbage Rice Bowl Recipe )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식재료인 양배추로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 굴소스로 간을 맞춰서 그런지..

새송이버섯전 [내부링크]

명절 때도 그렇지만 평소에도 반찬으로도 간식으로도 전을 자주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오늘은 4계절 내내 시중에서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는 새송이버섯으로 만드는 새송이버섯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저렴한 재..

아스토니쉬 (기름때, 찌든때) 후기 [내부링크]

 1. 구매처 및 가격  ① 상품명 : 아스토니쉬 기름때 제거 클리너 스프레이형 기름때 제거용, 곰팡이 제거용, 욕실용, 인덕션 청소용, 냄비나 그릇 등 식기세척용 등 아스토니쉬 제품들은 종류가 엄청 다양합니..

묵은지 감자탕 끓이는 법(2)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묵은지 감자탕에 들어가는 묵은지는 양념을 털어낸 뒤, 물로 깨끗이 씻어서 다시 양념을 해서 사용합니다. 이번 묵은지 감자탕 레시피는 묵은지 속 양념을 그대로 활용하는 레시피입니다. 저도 처음엔..

쌈장 만드는 법 [내부링크]

집에서 바로 즉석에서 만들 수 있는 쌈장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마트에서 판매 중인 쌈장은 저렴한 가격에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마트에서 구입할 수 없을 시간이거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쌈장의..

우렁 강된장 만들기 [내부링크]

강된장은 일반적으로 약간 짭짤하게 만들어서 야채와 함께 쌈으로 먹습니다. 오늘의 강된장 레시피는 두부와 들깨가루를 넣어 짜지 않고 심심하게 만들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야채 없이 왕창 넣고 밥과 함께 비..

어묵 꼬치전 [내부링크]

식어도 맛있고, 느끼하지 않고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 어묵 꼬치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과정도 매우 간단합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명절에 솜씨 한번 부릴 수 있는 메뉴로도 좋습니다. 이제..

쿠팡-셰프초이스 '춘천식 닭갈비' 후기 [내부링크]

 1. 가격 및 중량 ① 상품명 : 셰프 초이스 춘천식 닭갈비(내장) ② 구입처 : 온라인 쿠팡 ③ 가격 : 12,900원 / 2020. 09. 10 기준 쿠팡 프레쉬 상품이라서 15,000원 이상 주문하실 때 무료로 배송받으실..

백종원 고추장찌개 / Gochujangjjigae [내부링크]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 비책( Paik's Cuisine ) 채널에서 소개했던 고추장찌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리하기 앞서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는 요리라고 소개하면서 꼭 막걸리 한잔을 준비하라고 합니다. 레시피대..

고추장 볶음밥 / Gochujang fried rice [내부링크]

주로 냉장고 속 식재료를 정리하고 싶거나 찬밥을 처리하고 싶을 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추장 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애매하게 남은 야채나 먹다 남은 소시지나 햄 그리고 고추장 1큰술만 있으면 5분 안..

연근 강정 [내부링크]

두부 강정을 만들어 먹었는 너무 맛있어서 같은 양념장으로 연근 강정을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연근 강정을 만들어봤습니다. 양념장 비율이 맛있어서 그런지 연근 강정도 꽤나 맛있습니다. 다만 조금 두껍다..

두부강정 / Crunchy fried Tofu [내부링크]

쫄깃하고 짭조름해서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좋은 두부 강정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평소엔 귀찮아서 두부 부침이나 두부조림으로 간단하게 즐겨먹었던 두부에 전분가루를 입혀서 구워낸 후 맛있는 양념장에 버무..

삼겹살과 찰떡궁합 '쪽파무침' 5분 완성 [내부링크]

집에서 삼겹살을 먹을 때는 상추와 깻잎으로 쌈을 만들어먹기도 하고 김치를 구워서 함께 먹기도 합니다. 식당에서처럼 파무침이나 겉절이와 함께 먹고 싶지만 집에서 파채를 만드는 일은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기..

백종원의 계란장조림 ( braised eggs in soy sauce ) [내부링크]

유튜브 백종원 선생님의 채널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소개되었던 달걀 장조림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집밥 백선생에서 했던 레시피와는 계란의 개수가 같음에도 레시피가 조금 달랐습니다. 다른 블..

연근 조림 [내부링크]

항산화 작용과 항암 작용에 좋은 연근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간장과 설탕을 넣고 중불로 조리다가 물엿과 참기름으로 마무리해주는 연근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달콤하고 윤기 나게 조려 식탁 위에 올리면..

연근 손질법 [내부링크]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연근은 다른 뿌리식물에 비해 항산화 작용과 항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조림, 전,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기도 하며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합..

NO오븐 NO밀가루 '감자피자' 만들기 [내부링크]

어느 집에서 가든 웬만하면 냉장고 속에 있을 듯한 재료로 만드는 감자 피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밀가루도 필요 없고 오븐도 필요 없습니다. 프라이팬 하나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요..

바지락 순두부찌개 / Sundubu jjigae, Spicy Soft Tofu Stew [내부링크]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고 끓인 순두부찌개도 맛있지만 요즘 마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바지락을 넣고 끓인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순두부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비법은 어떤 식재료를 사용하냐 보다..

백파더 김치볶음밥 [내부링크]

TV 요리 예능 프로그램인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너무 간단해서 어린이들도 따라 할 수 있는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해주셨습니다. 저도 집에서 프로그램 보면서 따라 해 봤는데 진짜 간단하면..

에그 인 헬 / Eggs in hell [내부링크]

지옥불을 연상시키는 빨간색의 토마토소스에 여러 가지 채소들과 달걀을 넣고 만드는 에그인 헬(Egg in hell)은 튀니지의 전통 가정식 요리입니다. '혼합물'이라는 뜻의 튀니지 방언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정확한..

표고버섯 모양내기 [내부링크]

전골 요리부터 갈비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표고버섯을 예쁘게 모양내어 올려주면 음식이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번거로운 과정이기도 합니다. 매번 모양을 내서 사용할 수 없지만..

스팸 감자볶음 [내부링크]

국민반찬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감자볶음에 스팸을 같이 넣고 볶아서 만드는 스팸 감자볶음 레시피입니다. 감자와 스팸은 기본적으로 맛이 보장되어 있는 식재료들이라서 아무리 대충 만들어도..

표고버섯 조림 [내부링크]

간장을 베이스로 하는 소스에 표고버섯을 졸여서 만드는 표고버섯 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표고버섯 갓 표면에 칼집을 넣어 예쁘게 모양을 내서 만들어도 좋고 큼직하게 4등분을 해서 만들어도 좋습니다. 고기..

청귤청 만들기 [내부링크]

청귤이라는 과일이 있는 것이 아니고 귤이 익기 전에 적과 해 낸 덜 익은 귤을 청귤이라고 합니다. 청귤은 8월~9월 사이에만 나오기 때문에 이때 아니면 청귤청을 만들 수 없습니다. 청귤의 효능은 신맛이 강하고..

참치통조림을 넣은 김치볶음 / Kimchibokkeum [내부링크]

신김치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신김치 그대로는 먹기 힘들어서 볶아먹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신김치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참치 통조림을 넣고 볶음김치로 만들어 먹습니다.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도..

잡채 만드는 법 / Japchae, Stir-fried Glass Noodles and Vegetables [내부링크]

화려하면서도 품격 있어 잔치상이나 생일상에는 빠지지 않고 상에 오르는 음식인 잡채는 삶은 당면과 볶은 채소, 버섯, 고기 등을 간장 양념에 함께 버무려 먹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버섯이나 고기 대신 저렴한 사..

기름 떡볶이 [내부링크]

통인시장에서 유명하다는 기름떡볶이(Oil tteok-bokki)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TV 프로그램에서 봤는데 너무 맛이 있어 보여서 레시피를 검색해서 만들어봤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한 기름 떡볶이의 레시피들은..

두부계란찜 ( Steamed egg and Tofu ) [내부링크]

오늘은 두부와 계란을 섞어서 약불에서 익혀주면 되는 두부 계란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두부계란찜을 만들었는데 약간의 야채들과 간장으로 간만 더해줬더니 그냥 맛있는 밑반찬이..

쌈다시마 데치기 [내부링크]

성인병도 예방해주는 성분도 많이 들어있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내리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다시마. 쌈다시마는 보통 염장된 상태로 판매를 하는데 소금을 제거하고 물에 불리다 보면 엄청난 부피로..

초간단 김치 '사과 깍두기' 만드는 법 [내부링크]

사과를 구입했는데 너무 맛이 없거나 사과 표면이 쭈글쭈글해져서 빨리 처리해야 할 때 활용해보면 좋을 사과 깍두기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사과는 물김치에 넣기도 하지만 사과로 김치를 만들어먹으면 이상하지..

어묵 김치찌개 [내부링크]

김치찌개에 어묵과 당면을 같이 넣고 끓인 어묵 김치찌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어릴 때 어머니께서 자주 만들어주셨던 메뉴인데 가끔 생각이 날 때마다 만들어먹곤 합니다. 김치찌개 특유의 양념이 배인 어묵도..

감자요리 9가지 레시피 모음 [내부링크]

감자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들을 올려봅니다. 더 다양한 레시피들이 있겠지만 빨리 처리해야될 감자들이 쌓여있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치즈 감자전 ( Gamja jeon / Pan-Fried Potato with cheese )..

백종원 감자볶음 [내부링크]

가사 일을 오랫동안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손목이 약해져서 볶음 종류의 반찬을 만들 때 손목이 아픈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볶는 시간을 반으로 줄여주는 백종원의 감자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감자를..

쿠지라이식 라면 [내부링크]

쿠지라이식 라면은 일본 만화 '목요일의 플루트'에 등장하는 라면 레시피입니다. 이름의 유래인 쿠지라이는 만화의 등장인물이자 라면의 조리법을 소개하는 인물입니다. 레시피 자체는 만화가가 대학생 시절에 창..

백종원 라볶이 ( 백파더 라볶이 ) [내부링크]

TV 프로그램 '백파더'에 나왔던 백종원의 1분 라볶이 레시피입니다. 맛있는 라볶이를 별거 없는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방법이라고 합니다. 특정 브랜드의 라면이 아니라 집에 있는 국물라면 1 봉지만..

나폴리탄 스파게티 [내부링크]

삶은 파스타면을 양파, 피망, 소세지 등과 함께 토마토 케첩으로 볶아 낸 일본 스타일의 파스타입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군부대에서 나온 케첩과 소세지를 활용해서 일본의 한 호텔 조리사가 만들게 된 것이..

감자 계란볶음 [내부링크]

감자와 달걀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밑반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먹기에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재료도 간단하여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

감자채전 ( Kamjachejeon, Potato Pancakes ) [내부링크]

간단한 재료로 빠르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감자채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감자채전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조리과정이 간단해서 평소에 요리에 자신 없던 분들도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황태 비빔냉면 [내부링크]

집에 있는 황태채를 이용해서 황태채 비빔냉면을 만들어봤습니다. 더운 날씨 때문에 비빔냉면 대신 시원한 물냉면을 자주 만들어먹고 있는 데 가끔은 색다른 냉면을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활용하기 좋..

양배추 김치 ( Cabbage Kimchi Recipe ) [내부링크]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양배추 김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양배추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위장 건강에 좋아 자주 챙겨 드시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그리고 배추와는 달리 사시사철 가..

단호박전 ( Danhobak jeon, Sweet Pumpkin Pancake ) [내부링크]

노란색의 먹음직스러운 색과 달달한 맛이 특징인 단호박으로 전을 만들었습니다. 단호박전은 애호박으로 만든 전에 비해서 씹는 식감이 탁월하며 영양가도 높아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장마철이라 하루가..

꽈리고추 멸치볶음 [내부링크]

짭짤한 멸치와 매콤하고 아삭한 꽈리고추를 간장 양념으로 볶아낸 꽈리고추 멸치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김과 더불어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밑반찬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달콤 짭조름하면서도 고..

단호박 에그슬럿 ( Sweet Pumpkin Eggslut ) [내부링크]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고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하고 맛있는 단호박 에그슬럿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단호박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 건강 및 면역력 향상에 매우 좋으며 또한 변비 개선에도..

백종원 오이무침 [내부링크]

제철이라 가격이 매우 저렴한 오이로 김치나 무침 등의 반찬을 자주 만들어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백종원 선생님의 오이무침 양념장이 황금비율이라서 너무 맛있다는 글들을 보고 저도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레..

단호박 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당도가 높고 밤 맛이 난다 하여 밤호박이라고도 부르는 단호박은 풍부한 당질과 영양분에 비해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나 소화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간장과 설탕에 졸여서 조림으로 만들면 단호박..

호박채전 ( Hobakjeon, Pan-fried Battered Zucchini ) [내부링크]

4계절 내내 언제든지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애호박은 저렴한 가격으로 전 국민이 즐겨먹는 식재료가 아닌가 합니다. 여름에 특히 맛이 더 좋아지고 영양가가 높아지는 채소로도 유명하며 섬유소와 비타민, 미..

참외로 밑반찬 만들기 '참외무침' [내부링크]

아삭아삭하고 달콤한 참외를 기대하면서 샀는데, 단맛도 없고 무인지 오이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살짝 화가 나지만 참외무침을 만들어 밑반찬으로 드시면 과일로 먹을 때와는 색다르게 맛있습니..

쫄깃쫄깃한 '쫄면 만들기' ( Jjolmyeon, Spicy Cold Chewy Noodles ) [내부링크]

여름이면 비빔면, 비빔국수와 더불어 자주 만들어 먹게 되는 쫄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쫄면은 면이 쫄깃하다고 하여 쫄면이라 이름 붙여졌으며, 냉면보다 면발이 굵고 탄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쫄면은 1970..

꽈리고추 어묵 볶음 [내부링크]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꽈리고추 어묵 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즘 저렴한 금액으로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꽈리고추와 어묵 몇 장이면 간단한 밑반찬 한 가지를..

초간단 요리 '식빵 피자' [내부링크]

혼자 사는 사람에겐 피자나 족발 같은 메뉴는 주문하기 전 많은 고민을 하게 합니다. 다 먹을 수 있을까 한 끼 때우는데 너무 큰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등의 고민으로 결국 라면으로 한 끼를 때우는 일이..

색다른 가지요리 '가지 동그랑땡' 만드는 법 [내부링크]

가지로 만들 수 있는 색다른 요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가지는 볶거나 혹은 튀김, 전으로 만들어 먹으면 매우 맛있는 재료이지만 아이들이 즐겨먹기엔 조금 힘들 수도 있는 재료입니다. 하지만 동그랑땡 모양으로..

초간단 요리 '스팸-아보카도 덮밥' [내부링크]

근사하면서도 간단하고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스팸-아보카도 덮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아보카도는 다이어터들에게도 인기 많은 재료이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주며 각종..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롤' (Cabbage Tofu Roll ) [내부링크]

다이어트 식단으로 양배추롤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양배추에 두부나 닭가슴살 그리고 야채들을 넣어 돌돌 말아서 드시는 음식입니다. 소금으로 약간을 간을 해줘도 좋고 별도의 소스에 찍어 드셔도 좋습니다. 다이..

위장건강에 좋은 '양배추전' ( Cabbage pancakes ) [내부링크]

 1. 양배추전 재료 양배추는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이며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U는 위장병에 특효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히 해준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일반적..

끝까지 아삭한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내부링크]

 1. 오이소박이 재료 오이소박이를 담글 때는 오이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준 뒤, 소금물을 끓여서 부어주는 방법도 있는데 번거롭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오이소박이나 오이깍..

표고버섯 볶음 [내부링크]

 1. 표고버섯 볶음 재료 면역력과 혈관 기능 개선에 좋으며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표고버섯 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버섯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굴소스를 넣어 감칠맛이 살아있어 밥..

과카몰리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과카몰리 재료 과카몰리의 어원은 멕시코어로 아보카도를 뜻하는 아과카테(Aguacate)의 '과카'와 멕시코 원주민어로 소스를 뜻하는 '몰레'를 합친 합성어입니다. 과카몰리는 멕시코 요리로 소스의 한 종류입..

다이어트에 좋은 '순두부-토마토 카프레제' [내부링크]

 1. 순두부-토마토 카프레제 재료 다이어트에 좋은 순두부와 토마토로 만든 카프레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가볍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칼로리는 낮지만 든든하기까지 한 식사대용 메뉴입니다. 촉촉한 순두부에..

세계 10대 슈퍼푸드 '양배추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인 양배추는 구하기도 쉬우며 다양한 효능 때문에 고대 로마에서는 가난한 사람들의 의사라고 불려졌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양배추는 위장과 간을 튼튼하게 만..

양배추로 KFC 코울슬로 만들기 (Coleslaw Recipe) [내부링크]

 1. 양배추 코울슬로 재료 위장에 좋다는 양배추를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양배추 코울슬로 레시피입니다. 코울슬로는 잘게 썰은 양배추와 오이나 파프리카, 당근 등의 야채들과 함께 마요네즈 소스에 버무려 차갑..

참치 깻잎전 만들기 [내부링크]

 1. 참치 깻잎전 재료 다진 돼지고기 대신 참치캔을 넣어 만든 참치 깻잎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고기를 넣지 않았어도 충분히 맛있는 참치 깻잎전은 술안주로도 좋지만 밥반찬으로 먹어도 너무 좋습니다. 번거..

레드비트로 물김치 만들기 [내부링크]

 1. 레드비트 물김치 재료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레드비트는 흔히 즙을 내서 주스로 마시거나 피클을 만들어먹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레드 비트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많습니다. 요즘 마트에서 레드비트를 저..

다시마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생으로 초장에 찍어먹기도 하고 흔히 육수 낼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다시마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섭취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많은 효능에 깜짝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혼족도 집밥..

다시마 무침 [내부링크]

 1. 다시마 무침 재료 쌈다시마를 구입 후 먹다가 남아서 다시마 무침을 만들어봤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채 썰은 다시마로 만들었다면 조금은 수월했을 텐데 미끈 미끈한 쌈다시마를 채 썰어서 만들려고 하니..

냉장고 파먹기 '야채 어묵전' [내부링크]

 1. 야채 어묵전 재료 어묵 볶음을 만들어먹기엔 양이 애매하고 같이 볶아 먹을 수 있는 버섯은 없고 이럴 때남은 자투리 채소들과 함께 다져서 전으로 만들어 먹으면 생각보다 아주 맛있습니다. 청양고추도 함께..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궁합 10가지 [내부링크]

음식 각각의 효능도 좋지만 함께 섭취하면 궁합이 좋아서 더 좋은 효능이 생기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해도서로의 궁합이 맞지 않아서 탈이 나거나 몸에 해로운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입맛 돋우는 '야채 다시마쌈'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다시마 쌈 재료 더운 여름철에 입맛을 돋아주는 간단한 다시마 쌈 레시피입니다. 염장한 다시마를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드셔도 좋고 야채와 함께 말아서 드셔도 좋습니다. 초고추장에 찍어서 한입만 먹으면..

함께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궁합 [내부링크]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 해도 음식 간에도 서로의 궁합이 있어 서로 맞지 않으면 탈이 나거나 몸에 해로운 음식이 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섭취하는 음식임에도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들이 생각보다 많습..

초간단 닭가슴살 냉채 [내부링크]

 1. 닭가슴살 냉채 재료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식단 챙기기 귀찮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냉채 레시피입니다.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살이 쪄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 계절입니다..

백종원의 토마토 계란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1. 토마토 계란 볶음 재료 요즘 제철인 토마토를 활용한 토마토 계란 볶음 레시피입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채소이긴 하지만 오랜 시간 과일로만 먹던 토마토를 계란과 함께 볶으면 이상하지..

백종원의 오이계란볶음 만들기 (초우지단) [내부링크]

 1. 오이 계란 볶음 재료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선보였던 오이 계란 볶음 레시피입니다. 평소에 배우자인 소유진 씨와 술안주로 즐겨먹는다는 메뉴입니다. 술안주가 아닌 밥..

양배추 피클 만드는 법 ( Cabbage Pickles ) [내부링크]

 1. 양배추 피클 재료 피자나 치킨처럼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생각나는 피클 레시피입니다. 양배추, 양파, 오이, 무, 파프리카, 고추 등의 다양한 채소들로 만들 수 있고 한 가지 채소만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백종원 낙지볶음 레시피 [내부링크]

 1. 낙지볶음 재료 백종원 선생님의 낙지볶음 양념장 레시피로 오늘은 입맛도는 낙지볶음을 만들었습니다. 낙지를 볶아내는 순서는 조금 다르지만 양념장의 비율은 똑같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낙지볶음 양념장..

백종원의 초간단 콩국수 레시피 [내부링크]

 1. 콩국수 재료 백종원 선생님이 마리텔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콩없이 두부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콩국수 레시피입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서 냉장고 속 재료들로 만들어보..

오븐없이 고구마 피자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고구마 피자 재료 한 번에 고구마를 너무 많이 사면 먹는 것보다 버리는 것이 많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빨리 고구마를 먹어치울 수 있는 고구마 피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밀가루 도우 대신 고구마를 사..

다이어트 샐러드 '훈제연어 야채롤' [내부링크]

 1. 훈제연어 야채롤 재료 접시에 플레이팅 해 놓으면 꽤 그럴싸하게 보이지만 만드는 과정은 매우 간단한 연어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프라이팬도 필요 없고 야채만 손질하면 거의 완성입니다. 드레싱은..

백종원의 '스팸마요덮밥' [내부링크]

 1. 스팸마요 덮밥 재료 숟가락을 한번 들면 끊을 수 없는 맛이라는 백종원 선생님의 스팸마요덮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설명대로 진짜로 숟가락을 한번 들고 정신..

해파리 냉채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해파리냉채 재료 다이어트 식단에 질렸을 때 가끔씩 만들어 드시면 좋은 해파리냉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해파리냉채는 먹고 싶은데 염장된 해파리의 염분을 빼고 데치는 과정이 너무 번거로워서 마트에서..

간단한 밑반찬 '마늘쫑 어묵볶음' [내부링크]

 1. 마늘종 어묵볶음 재료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마늘종과 어묵으로 볶음을 만들었습니다. 반찬을 만들다 보면 그 재료가 그 재료고 매번 색다른 반찬을 만드는 일이 힘들 때가 있습니다. 어묵볶음 만들..

초간단 레시피 '훈제오리 냉채' [내부링크]

 1. 훈제오리 냉채 재료 만드는 과정은 간단한데 모양은 그럴싸 보이고 맛은 새콤달콤하며 겨자의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훈제오리 냉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음식들을 찾게 되는데..

백종원의 '불어묵 김밥' [내부링크]

 1. 불어묵 김밥 재료 백종원의 불어묵 김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번거로운 재료 준비가 필요 없이 저렴한 어묵 한 봉지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어묵뿐만 아니라 한 가지 재료로만으로도 김밥을 맛..

닭가슴살로 '닭개장'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닭개장 재료 닭개장은 주로 경상도 지방에서 즐겨먹던 음식으로 소고기 대신 닭고기를 넣어 만든 음식으로 닭고기에 갖은 야채를 넣어 매콤하게 끓인 국입니다. 닭을 삶아서 뼈를 발라내는 번거로운 조리과정..

오뚜기 진비빔면 VS 팔도 비빔면 비교 [내부링크]

 오뚜기 진비빔면과 팔도 비빔면 비교 후기 ① 상품명 : 오뚜기 진비빔면 / 팔도 비빔면 ② 구입처 : 온라인 쿠팡 ③ 가격 : 2020. 06. 01 기준 진비빔면 (156g) : 개당 747원 / 팔도비빔면 (156g) : 개당 82..

다이어트 요리 '닭가슴살 가지말이' [내부링크]

 1. 닭가슴살 가지말이 재료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한두 번 정도까지는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오랜 기간 닭가슴살을 반복해서 먹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닭가슴살 깻..

다이어트 요리 '닭가슴살 깻잎쌈 ' [내부링크]

 1. 닭가슴살 깻잎쌈 재료 닭가슴살의 단백질 외에는 특별히 신경 쓰일 칼로리가 없는 닭가슴살 깻잎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서 얇게 썰은 야채와 깻잎에 소스를 넣고 한 번에 무쳐먹어도..

생크림없이 양송이 스프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양송이 스프 재료 아침식사로 가볍게 먹으려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양송이 스프 가루를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맛이 없어서 약간의 재료를 넣어 식당에서 판매하는 듯한 맛의 양송이 스프로 변신시켜봤습니다...

까르보나라 떡볶이 [내부링크]

 1. 까르보나라 떡볶이 재료 칼로리가 높아서 악마의 야식이라고 불리는 까르보나라 떡볶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한 끼 식사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까르보나라 떡볶이는 국물을 넉넉히 만들어서 빵을..

베이컨 팽이버섯말이 [내부링크]

 1. 베이컨 팽이버섯말이 재료 간단하지만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인기 많은 베이컨 팽이버섯말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별다른 재료 없이 팽이버섯을 베이컨으로 돌돌 말은 다음 프라이팬에 구워주기만 하면..

백종원의 옥수수전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옥수수 전 재료 간식으로 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 먹어도 맛있는 백종원 선생님의 옥수수 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옥수수 전 레시피에 집에 있는 재료들을 추가로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모..

소고기 유부초밥 [내부링크]

 1. 소고기 유부초밥 재료 먹다 남은 소불고기가 있을 때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입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양념된 소불고기를 먹다가 남겼을 때나 냉동실 한구석에 있는 소불고기 약간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유부초밥 [내부링크]

 1. 두부 유부초밥 재료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살이 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닭가슴살과 삶은 달걀만 매일 먹기엔 솔직히 너무 힘듭니다. 맛있는 다른 음식들이 그리울 때쯤..

백종원의 짜장떡볶이 [내부링크]

 1. 백종원의 짜장 떡볶이 재료 백종원 선생님의 만능 짜장 소스를 활용해서 짜장 떡볶이를 만들었습니다. 짜장 떡볶이를 먹고 싶어서 짜장소스까지 만들게 되었는데 살짝 번거롭기는 했으나 소스 한통을 만들어..

백종원 만능짜장 소스 만들기 [내부링크]

 1.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 재료 만능 짜장 소스를 만들어 놓으시면 정말 유용합니다. 짜장 떡볶이, 짜장면, 짜장밥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 가능합니다. 짜장 떡볶이를 만들어먹으려다가 만능 짜장 소스까지 만들..

신열무김치 해결 '열무김치 고등어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1. 열무김치 고등어조림 재료 열무김치 고등어조림은 열무김치와 고등어 통조림 1캔 그리고 양념들을 한꺼번에 넣고 적당히 불 조절만 해주면 되는 매우 쉬운 메뉴입니다. 보통은 시래기를 넣고 고등어찜을 만들..

대표적인 면역력 저하 증상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면역 체계는 우리 몸을 항원이라는 해로운 물질로부터 보호한다. 항원은 건강을 위협하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소, 외부 물질들을 일컫는다. 면역 체계는 골수, 림프절, 소화 기관의 일..

면역기능이 저하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면역기능을 떨어지게 하는 가장 큰 원인 4가지 [올바른 건강상식] - 대표적인 면역력 저하 증상 '자가진단법' [올바른 건강상식] - 과학적으로 검증된 면역력 높이는 방법 [올바른 건강상식] - 면역력을 높이는..

오늘은 메뉴는 '열무냉면' [내부링크]

 1. 열무냉면 재료 열무김치 국물을 넣은 냉면육수에 삶아낸 냉면사리와 열무김치 그리고 달걀 반쪽을 얹어서 먹는 여름철 별미음식인 열무냉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열무김치는 냉면이나 비빔밥, 비빔국수, 김..

건새우 마늘종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건새우 마늘종 볶음 재료 5월~6월 햇마늘이 나오면서 제철인 마늘종은 장아찌, 볶음, 무침 등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오늘은 알싸한 맛이 매력적인 건새우 마늘종 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마늘종과 건새우..

돼지고기를 넣은 열무김치찌개 [내부링크]

 1. 돼지고기 열무김치찌개 재료 날씨가 더워지면서 열무김치를 담가서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어느새 열무김치가 쉬어버렸습니다. 열무비빔밥이나 열무 비빔국수 등 이런저런 메뉴로 해결하곤 있었는데 그래도 아..

원팬요리 - 크림우동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크림우동 재료 우동사리에 꾸덕꾸덕한 크림소스를 넣어서 만든 크림우동 레시피입니다. 느끼한 크림소스와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져서 느끼하지 않게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울릴 것..

심근경색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내부링크]

 1. 심근경색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급성 심근경색의 예방법은 위험인자를 줄이는 것입니다. 심근경색의 주 원인인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맥경화의 위험인자는 흡연, 당뇨병..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달고나 커피 재료 연예계 소문난 '맛. 잘. 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하고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묵은지 감자탕 끓이는 법 (1) / gamja tang, Pork-on-the-Bone Soup [내부링크]

 1. 묵은지 감자탕 재료 '감자탕'이란 이름은 돼지 등뼈에 든 척수를 '감자'라 한다는 데서 유래했다는 설과 돼지 등뼈를 부위별로 나눌 때 감자뼈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넣어 끓였다고 해서 '감자탕'이라 했..

[수미네반찬] 묵은지를 넣은 돼지등뼈찜 [내부링크]

 1. 돼지등뼈찜 재료 [수미네 반찬]이라는 방송에서 나온 묵은지 돼지등뼈찜을 만들었습니다. 출연진들이 시식을 하는 장면에서 너무 맛있다면서 극찬을 해서 엄청 기대하면서 만들었으나 방송에서 나온 레시피대..

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붉은 채소 7가지 [내부링크]

라이코펜은 붉은색을 띠는 지용성 색소로 채소, 낙엽, 꽃, 과일 등에 색깔을 내는 역할을 하며, 인체의 항산화 물질과 기타 화합물들을 합성하는데 꼭 필요한 재료다. 기본적으로 붉은색을 띠는 채소나 과일은 라..

세상 간단한 '참치마요주먹밥' [내부링크]

 1. 참치마요 주먹밥 재료 참치통조림과 마요네즈 그리고 느끼한 맛을 잡아줄 수 있는 고추냉이를 넣은 참치마요주먹밥 레시피입니다. 유튜브 요리채널을 보다가 게으름을 피우고 싶은 날에 가끔 만들어먹으면 좋..

닭가슴살 표고버섯 볶음 [내부링크]

 1. 닭가슴살 표고버섯 볶음 재료 저지방 고단백 식품의 대명사인 닭가슴살과 향이 좋고 식감이 뛰어난 표고버섯으로 간단한 저녁 반찬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다이어트 용도로 구입하였으나 냉동실 한쪽 구석을..

건새우 호박볶음 레시피 [내부링크]

 1. 건새우 호박볶음 재료 애호박과 건새우를 활용해서 만든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건새우 애호박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새우젓을 넣고 볶아낸 호박나물볶음도 맛있지만 건새우 호박볶음은..

원팬 파스타 레시피 모음 [내부링크]

프라이팬 하나로 요리과정을 끝내는 원 팬 요리를 소개합니다. 파스타는 사실 간단한 레시피로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메뉴치곤 거창하게 이 냄비 저 냄비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새송이버섯볶음 [내부링크]

 1. 새송이버섯볶음 재료 새송이버섯은 자연산 송이버섯의 대용품으로 재배된 식재료입니다. 자연산 송이버섯만큼의 진한 맛과 향을 내지는 못하지만 식감만은 고기 못지않습니다. 고기와 비슷한 식감을 느낄 수..

원팬 파스타 (3) - 크림스파게티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크림 파스타 재료 프라이팬 하나로 요리과정을 끝내는 원 팬 파스타 레시피입니다. 간단한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거창하게 이 냄비 저 냄비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 요리과정을 간단하게 줄인 레시피입니..

원팬 파스타 (2) - 토마토 스파게티 [내부링크]

 1. 토마토 스파게티 재료 프라이팬 하나로 요리과정을 끝내는 토마토 원팬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간단한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거창하게 이 냄비 저 냄비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 요리과정을 간단하게..

300칼로리 식단(3) 두부 샐러드 [내부링크]

 1. 두부 샐러드 재료 체중조절을 위해 300칼로리로 제한한 식단 시리즈 3번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닭가슴살이나 소고기 대신 두부를 사용한 샐러드입니다. 닭가슴살이나 소고기보다 칼로리가 낮아서 식용유에..

도라지 오이 무침 [내부링크]

 1. 도라지 오이 무침 재료 인삼에 많이 들어있다는 사포닌 성분이 가득한 도라지로 만든 도라지 오이무침 레시피입니다. 사포닌 성분은 나이 드신 어르신들은 물론 축농증과 두통을 자주 않는 아이에게도 좋습니..

두릅 손질 및 데치기 [내부링크]

 1. 두릅 손질하는 과정 두릅은 두릅나무의 새순을 지칭하는 말로 참두릅, 땅두릅, 개두릅 3종류가 있습니다. 참두릅은 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말하며 나무 두릅이라고도 부릅니다. 땅두릅은 4~5월에 돋아나는 새..

300칼로리 식단(2) 소고기 샐러드 [내부링크]

 1. 소고기 샐러드 재료 체중조절을 위해 300칼로리로 제한한 식단 시리즈 2번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닭가슴살 대신 소고기를 사용한 샐러드입니다. 닭가슴살보다 칼로리가 높은 소고기 샐러드는 소스없이 약간..

300칼로리 식단(1) 닭가슴살 샐러드 [내부링크]

 1. 닭가슴살 샐러드 재료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조절을 하기 위해서 샐러드를 먹기도 하는데 샐러드를 많이 먹으면 밥보다 칼로리가 높을 수도 있고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같이 곁들여 먹는..

[수미네반찬] 김수미 미나리무침 [내부링크]

 1. 미나리 무침 재료 '수미네 반찬'에 소개되었던 미나리 무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데치지 않은 생미나리에 오이, 양파, 당근 등의 채소를 양념장에 버무려낸 음식입니다. 배우 김수미 씨의 요리 솜씨는 워낙..

코다리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코다리 조림 재료 반 건조한 코다리에 간장, 고춧가루, 마늘 등으로 만든 양념장을 넣고 조려낸 코다리 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코다리는 내장을 뺀 명태를 반 건조한 것으로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내부링크]

 1.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재료 5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레시피입니다. 아삭이고추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된장과 고추장의 조합이 좋아서 삼겹살을 구워드실 때 같이 곁들여먹어도 좋고,..

팽이버섯 계란찜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팽이버섯 계란찜 재료 냉장고에 재료들이 없거나 반찬이 영 마땅치 않을 때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찜 레시피입니다. 단단하니 국물이 없는 상태로 드셔도 좋고 물을 넉넉히 넣어서 국처럼..

혈관청소부 '미나리 무침'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미나리 무침 재료 독소나 노폐물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으로 유명한 미나리를 사용한 미나리 무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다듬은 미나리를 끓는 물에 데친 다음 간장이나 소금 그리고 파, 마늘, 참..

SNS 에서 유명한 '마약 계란장'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마약 계란장 재료 SNS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마약 계란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냉장고에 항상 있는 계란과 야채들로 간단하게 15분 이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따끈한 밥에 마약 계란 1개와 양념간장 1큰술 올..

자투리 채소를 이용한 '오이상추 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1. 오이 상추 무침 재료 자투리 채소를 해결할 수 있는 초간단 반찬 오이 상추 무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상추, 오이, 양파 등 채소들이 조금씩 남게 되면 냉장실에 대충 넣어두었다가 결국 버리게 되는 일이..

혈관청소부 미나리의 효능 및 섭취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1. 미나리의 효능 미나리는 크게 물미나리와 돌미나리의 두 종류로 구분된다. 물미나리는 논에서 재배되어 논 미나리라고 하는데, 줄기가 길고 잎이 연하여 상품성이 높으며 돌미나리는 습지 또는 물가에 야생..

미나리 손질법 (세척 및 보관) [내부링크]

 1. 미나리 손질법 미나리를 손질하는 방법부터 보관하는 팁 등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우리 몸의 혈관 청소부라고 불리는 미나리는 특히 해독작용이 뛰어나 체내 중금속이나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

말랑말랑한 청포묵무침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청포묵 김무침 재료 말랑말랑한 청포묵은 비빔밥의 재료로 이용되기도 하며 잔칫날에는 빠질 수 없는 우리나라 전통 먹거리입니다. 우리와 너무나도 친숙한 녹두를 갈아 만든 청포묵에 간장, 참기름, 구운 김..

시래기나물 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시래기나물 볶음 재료 시래기나물 볶음은 무청 시래기를 삶아 하룻밤 정도 물에 불린 후 국간장, 다진 파, 다진 마늘, 참기름 등의 양념에 무쳐 팬에 볶은 음식입니다. 주로 정월 보름에 많이 먹는 나물로서..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곤약 조림 재료 97%가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은 곤약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실곤약은 찌개나 탕에 넣어 먹고, 판으로 된 곤약은 조림이나 볶음 요리에 사용합..

매운 어묵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매운 어묵볶음 재료 어묵과 양파를 간장 양념장에 볶아 먹는 어묵볶음에 고춧가루 양념을 넣어 매콤하게 만든 레시피입니다. 도시락 반찬이나 백반을 파는 음식점의 기본 반찬으로도 자주 나올 정도로 한국인..

조개탕 끓이는 법 [내부링크]

 1. 조개탕 재료 숙취 해소에 가장 좋은 음식인 조개탕 레시피입니다. 해감을 한 조개를 깨끗이 씻어 물을 붓고 끓이다가 맛이 우러났을 때 채 썬 대파나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됩니다.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매력..

느타리버섯 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느타리버섯 볶음 재료 데친 느타리버섯과 양파, 파프리카, 당근 같은 야채들을 채 썰어 함께 볶아 먹는 느타리버섯 볶음 레시피입니다. 4계절 내내 마트에서 언제든지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식감은 쫄깃하고..

메니에르병 원인과 생활습관 [내부링크]

 1. 메니에르병의 정의 1800년대 중반 프랑스 의사 메니에르(Meniere)가 처음 언급해서 붙은 메니에르 병은 40대 이후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귀 질환 중 하나입니다. 메니에르병의 발병률은 남자보다 여..

버섯 들깨탕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버섯 들깨탕 재료 버섯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버섯 들깨탕을 소개합니다. 저렴한 금액의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 그리고 들깻가루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한 레시피입니다. 쫄깃한 버섯을..

맛있게 매운 '고추장 감자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고추장 감자조림 재료 살캉살캉한 감자에 고추장의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고추장 감자조림 레시피입니다. 간장 베이스로 한 감자조림은 달큼하면서도 맛있지만,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고추장 감자조..

돌나물 무침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돌나물 무침 재료 '돌나물'과 '돈나물 혹은 돗나물' 중 올바른 표현은 무엇일까요? 돌나물은 여러해살이풀로 가지가 기는 줄기이며 마디마다 뿌리가 나고, 다육질의 잎은 잎자루가 없이 세 개씩 돌려나는 나..

가지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가지볶음 재료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지와 양파, 다진 마늘, 간장 양념을 넣어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낸 가지볶음 레시피입니다. 가지의 보들보들한 식감때문에 좋아하시는 사람들도 있지만 물..

말린 시래기 삶는 방법 [내부링크]

 무청 시래기 부드럽게 삶는 법 무청을 말린 무시래기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그중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 동맥경화를 예방시켜주는 식이섬유가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부계란국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두부 계란국 재료 냉장고에 어설프게 조금씩 남은 재료들로 만들기 딱 좋은 두부 계란국 레시피입니다. 두부 1모로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를 끓이고 나면 반모는 물에 담가 보관하기 마련입니다. 두부조림을 하..

신장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이요법 [내부링크]

 1. 신장질환 환자의 식이요법 대한 신장학회 자료에 따르면 만성 콩팥병 1, 2, 3기 환자들은 절반 이상이 고혈압을 동반하고 있었고 4기는 80%의 환자들이 고혈압을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만성 콩팥병 5기에 이..

신장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 [내부링크]

 신장 건강을 위해 꼭 지켜야 할 생활습관  1) 음식 섭취에 대해서 세심하게 체크한다. ① 음식은 싱겁게 먹는다. 중증환자처럼 저염식까지는 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되도록이면 짜지 않게 먹어야 한다...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 Yeolmu-Kimchi, Young Summer Radish Kimchi [내부링크]

 1. 열무김치 재료 열무김치는 무가 작고 가늘지만 대가 굵고 푸른 잎이 많아 봄부터 여름 내내 가장 인기 있는 김치입니다. 젓갈을 넣어 국물 없이 담그거나 풀국을 넣어 시원한 국물김치로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차돌박이 숙주볶음 재료 수분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지만 열량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숙주와 차돌박이를 굴소스에 볶아낸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입니다. 아삭한 숙주에 감..

초간단 토스트(3) 컵 토스트 (컵빵) [내부링크]

 1. 컵 토스트 재료 냉동실에 한쪽 구석에 남아있는 식빵이나 모닝빵 그리고 토스트를 만들다 남은 식빵의 테두리를 활용할 수 있는 컵 토스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식빵의 테두리는 피자의 테두리처럼 먹다 보..

방탄소년단 지민이 좋아한다는 계란만두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계란 만두 재료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좋아한다는 계란 만두 레시피입니다. 원래 부산에서 시작된 계란 만두는 계란물에 당면과 쪽파, 당근을 잘게 다져 넣고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부쳐낸 음식입니다. 만두피..

초간단 토스트(1) 치즈롤 토스트 [내부링크]

 1. 치즈롤 토스트 재료 주말 오전 간단한 브런치로 먹기 좋은 치즈롤 토스트 레시피입니다. 식빵 몇 장과 슬라이스 치즈 그리고 달걀만 있으면 짧은 시간 안에 만들 수 있습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 - 초간단..

초간단 토스트(2) 에그 인 홀 토스트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에그 인 홀 토스트 재료 아침식사나 주말 오전 브런치를 위한 에그 인 홀 토스트 레시피입니다. 간단하지만 식사대용으로도 든든하고 식빵과 계란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식빵으로 달걀 틀을 만..

백종원의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콩나물 불고기 재료 모든 재료와 양념들을 한꺼번에 넣고 불의 강약만 조절해주면 되는 매우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콩나물과 대패삼겹살을 주재료로 각종 야채들을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졸여먹는 요리로 따..

야간뇨 원인 및 대처법 [내부링크]

하루에 소변을 몇 번이나 보는 것이 정상일까요?  1. 야간뇨의 정의 보통 성인은 낮에 깨어있는 동안 4~6회, 밤에 자는 동안 0~1회, 많아도 하루 총 10회 이내로 배뇨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 범위를 넘어 배뇨..

바이러스성 폐렴과 일반(세균성) 폐렴의 차이점 [내부링크]

 1. 폐렴의 정의 폐렴이란 폐조직에 병원체가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병으로 주로 세균, 바이러스 등이 원인이 됩니다. 건강한 사람에게 나타날 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기존에 만성 폐쇄성 폐질환, 천식..

과학적으로 검증된 면역력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건강한 면역 세포를 지키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올바른 건강상식] - 대표적인 면역력 저하 증상 '자가진단법' [올바른 건강상식] - 면역기능이 저하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올바른 건강상식] -..

간헐적 단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1.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이란, 1주일에 2일은 24시간 단식을 하고 일주일에 3~5번 정도 아침을 걸러서 일상 속에서 공복감을 유지하면 뱃살 두께가 얇아진다는 이론입니다. 통칭해서 간헐적 단식이라고..

원팬 파스타 - 알리오에 올리오(Aglio e Olio)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알리오에 올리오 파스타 재료 프라이팬 하나로 요리과정을 끝내는 원 팬 요리를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리오에 올리오 파스타는 면을 삶아서 올리브유에 볶아서 먹는 메뉴이지만 간단한 메뉴치곤 거창하게..

초간단 5분 어묵국수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어묵국수 재료 라면 끓이는 것만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어묵국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사골육수 1봉지에 어묵과 버섯 등 간단한 재료들을 넣고 국간장으로 살짝 간을 맞춰주는 요리입니다. 오늘 비 소식이..

차돌박이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1. 차돌박이 된장찌개 재료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소의 가슴에서 배 아래쪽 양지 머리에 붙은 황백색의 기름진 차돌박이를 예열한 냄비에 달달볶다가 된장육수와 함께 각종 채소를 넣어 끓인 음식입니다.  쫀득..

누룽지 삼계탕 만드는 법 / Ginseng Chicken Soup with Scorched Rice [내부링크]

 1. 누룽지 삼계탕 재료 누룽지를 넣어 끓인 삼계탕 요리로 누룽지가 삼계탕 국물에 배어 구수하면서도 고소한 향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일반적인 삼계탕에 누룽지라는 한 가지재료를 더 넣..

만물상 참치 볶음우동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참치 볶음우동 재료 몇 년전 만물상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볶음 우동 레시피입니다. 참치캔과 우동사리만 있으면 5분 안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막상 요리해보니 5분은 아니..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필터 직접 제작하기 [내부링크]

 마스크 필터 제작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를 구입해서 사용했으나 안타깝게도 필터를 재구매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팔기라도 하면 그냥 샀을 텐데 하루에도 30..

참치캔으로 참치 무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참치 무조림 재료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참치 무조림 레시피입니다. 무에 스며든 칼칼한 양념이 맛있게 매콤해서 다른 반찬을 두고 자꾸 젓가락이 가는 음식입니다. 무 한토막과 참치캔만 있으면 간단하..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내부링크]

 1. 파김치 재료 중간 굵기의 쪽파를 멸치액젓에 절인 후 고춧가루 양념에 버무려서 먹는 파김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하루정도 상온에서 보관 후 드셔도 좋고 갓김치처럼 오래 묵혀서 드셔도 좋습니다. 짜장라..

심근경색 전조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1. 심근경색 정의 심근경색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혈전(피떡)에 의해 막혀서 심장 근육이 죽는 질환입니다. 즉 산소와 영양분을 운반하는 혈액이 심장에 충분히 도달하지 못해 제 기..

칼로리 폭탄 '콘치즈 토스트' 만들기 [내부링크]

 1. 콘치즈 토스트 재료 주말에 늦잠 자고 일어나서 아침 겸 점심으로 먹을 수 있는 콘치즈 토스트 레시피입니다. 맛있는 샐러드와 함께 드시면 훌륭한 브런치 메뉴로 손색이 없을 듯합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

색다른 '해물라면' 레시피 [내부링크]

 1. 해물라면 재료 고춧가루와 마늘로 불향을 낸 뒤 약간의 해물과 양파, 버섯, 고추를 넣고 같이 끓여내서 국물이 시원하고 해물의 깊은 맛이 우러나와 라면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레시피입니다. 밥하기..

카레 닭볶음탕 만들기 [내부링크]

 1. 카레 닭볶음탕 재료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카레를 넣어 만든 카레 닭볶음탕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버터에 닭과 야채를 볶아서 최소한의 물과 카레만 넣고 재료들에 향신료가 배어 들도록 졸이..

뾰루지의 원인의 되는 9가지 생활습관 [내부링크]

 뾰루지의 원인 2019/11/10 - [올바른 건강상식] - 여드름 부위별 원인으로 건강상태 체크하기 2020/03/01 - [올바른 건강상식] - 여드름의 원인 (1) 모낭충 ① 부족한 수분 섭취 수분 부족은 신체의 셀프 정화..

SNS에서 화제 중인 '마약 계란밥' 레시피 [내부링크]

 1. 마약 계란밥 재료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SNS에서 화제 중인 마약 계란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설거지가 귀찮고 요리가 귀찮은 자취생들에게 최고의 집밥 요리라는 찬사가 덧붙여져 수많은 유튜브..

뚝배기 불고기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뚝배기 불고기 재료 직장인들이 점심메뉴로 자주 드시는 뚝배기 불고기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뚝배기에 양념한 불고기와 야채를 넣어 바글바글 끓여내는 요리이며 소고기는 연하고 부드럽고 맛은 달달하고..

백종원 스타일의 '마파두부 덮밥' 레시피 [내부링크]

 1. 마파두부 덮밥 재료 두반장이라는 소스가 들어가야 완성되는 중국식 마파두부라는 요리를 한국의 된장과 고추장으로 새롭게 만든 백종원식 마파두부 덮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백종원 스타일의 마파두부 레..

기적의 건강음식(2) - 카레라이스 만들기 [내부링크]

 1. 카레라이스 재료 카레라이스는 별다른 반찬 없이도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카레를 먹은 후, 먹다 남은 카레를 다음날 다시 먹을 땐 우유나 요구르트를 조금 넣고 살짝 끓이면 더 맛있어집..

기적의 건강음식(1) - 카레(Curry)의 효능과 종류 [내부링크]

 1. 카레의 기원과 역사 카레(curry)는 마살라(masala)를 넣어 만든 요리를 총칭한다. 인도 요리의 기본양념이며 카레라는 이름은 남인도와 스리랑카의 '카리(kari)'라는 단어에서 나왔으며 카리는 여러 종류의..

무생채 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1. 무생채 무침 재료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채소 중 하나인 무는 김치뿐 아니라 무침, 국, 조림 등 다양한 메뉴에 다양한 조리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무생채 무침은 손이 많이 가지 않아도 손..

또띠아로 만드는 '불고기 퀘사디아' 레시피 [내부링크]

 1. 불고기 퀘사디아 재료 오늘은 불고기 퀘사디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또띠아[tortilla]에 치즈와 더불어 고기, 야채 등을 첨가하여 반으로 접어서 구워낸 음식을 퀘사디아라고 부릅니다. 먹다 남은 약간의..

팽이버섯전 레시피 [내부링크]

 1. 팽이버섯전 재료 팽이버섯 1 봉지와 양파, 당근, 고추 등 냉장고 속 자투리 야채들로 만들 수 있는 팽이버섯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팽이버섯은 1년 내내 마트나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식재료..

식빵으로 츄러스(Churros) 만들기 [내부링크]

 1. 식빵 츄러스 재료 주로 고속도로 휴게소나 놀이공원에서 간단한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즐겨먹는 츄러스(Churros)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에스파냐의 전통요리인 츄러스는 식빵 2장만 있으면 집에서도 손쉽게..

감바스 파스타 만들기 [내부링크]

 1. 감바스 파스타 재료 올리브 오일에 새우, 마늘, 페페론치노 등을 넣고 끓인 감바스(Gambas al ajillo)에 스파게티 면을 넣어 만든 감바스 파스타 레시피입니다. 토마토 파스타와는 달리 조금 더 담백한 느..

치즈 감자전 만들기 [내부링크]

1. 치즈 감자전 재료 간단한 안주나 간식으로 드실 수 있는 치즈 감자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감자를 사다 놓고 신경 쓰지 않다 보면 금방 싹이 나려고 합니다. 그럴 땐 감자볶음, 감자조림 등의 반찬으로 소비하..

사과부추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1. 사과부추무침 재료 부추와 함께 무침으로 만들어 먹으면 차라리 낫겠다 싶을 만큼 맛이 없는 사과가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둔 맛없는 사과 반쪽이 문득 생각나 아침부터 부지런히 산뜻한 반찬 한 가지 만들었..

봄철 피로회복제 '주꾸미 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1. 주꾸미 볶음 재료 3월부터 제철을 맞이하는 주꾸미는 해마다 봄이면 축제가 열릴 만큼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식재료입니다. 주꾸미는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여 나른한 봄철 춘곤증을 예방해주기도..

냉동 절단 꽃게로 해물된장찌개 만들기 / Seafood Soybean Paste Stew [내부링크]

 1. 해물된장찌개 재료 구수한 된장 육수에 꽃게, 새우, 바지락, 오징어 등의 해산물을 넣어 끓인 해물된장찌개 레시피입니다. 식탁에 가장 자주 올리는 찌개 중 하나인 된장찌개는 다양한 재료들을 넣은 다양..

밥도둑 갈치조림 만들기 / Braised Cutlassfish [내부링크]

 1. 갈치조림 재료 주로 구이나 조림으로 만들어 먹는 갈치는 형태가 칼과 비슷해서 갈치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갈치조림은 단맛이 강한 가을무나 포슬포슬한 여름 감자를 냄비 밑에 깔고 그 위에 갈치 토막을 얹..

코로나 확진자 방문위치 100m 이내 접근시 자동알림 앱 - 코백 [내부링크]

 코백 이용방법 코로나 확진자의 방문 위치에 100M 이내로 접근하게 되면 바로 알림을 해주는 앱입니다. 알림 시간 및 탐색 거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확진자가 방문했던 장소인지도 모르고 방문했다가 바이러스에..

여드름의 원인 (2) 스트레스 [내부링크]

[올바른 건강상식] - 여드름 부위별 원인으로 건강상태 체크하기 [올바른 건강상식] - 여드름의 원인 (1) 모낭충 [올바른 건강상식] - 뾰루지의 원인의 되는 9가지 생활습관  1. 코티솔(Cortisol) 호르몬이란 인..

여드름의 원인 (1) 모낭충 [내부링크]

 1. 모낭충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의 하나인 모낭충(Demodex)은 모공과 피지선이 있는 곳에서 서식한다. 가축이나 사람의 두피나 얼굴에 기생하며 모낭과 피지선을 뚫고 들어가 피지와 노폐물로 영양분을..

신장이 안좋으면 꼭 피해야하는 음식 [내부링크]

 1. 신장(콩팥)이 안 좋으면 식습관을 개선해야 하는 이유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량은 과거에 비해 꾸준히 감소 추세다. 하지만 여전히 세계보건기구(WHO) 권고량보다 두 배 가까이 높다. 참고로 WHO의 1일 나트륨..

신장(콩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1. 신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심을 왜 먹어야 할까요? 신장(콩팥)은 소변으로 노폐물을 내보내는 정수기 역할을 합니다. 이런 신장(콩팥)이 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는 만성 신장질환은 초기에는 별다른 통증이..

백종원의 만능 다된장 활용 (1) 우렁강된장 만들기 [내부링크]

1. 우렁 강된장 재료 백종원의 만능 다된장을 활용한 우렁 강된장 레시피입니다. 강된장은 된장에 갖은 재료를 넣어 되직하게 끓인 요리이며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우렁 강된장, 두부 강된장, 열무 강된장 등으로..

백종원의 만능 다된장 만들기 [내부링크]

 1. 만능 다된장 재료 백종원의 만능 다된장은 1숟갈만 있으면 간단한 밑반찬을 5분 이내로 손쉽게 만들어낼 수 있고 각종 채소나 나물 등에 다 활용될 수 있어서 다된장이라고 불립니다. 오이 고추무침, 미나리..

아이반찬에 좋은 '하트맛살전' 만들기 [내부링크]

 1. 하트 맛살전 재료 생소한 이름의 하트 맛살전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게맛살을 하트 모양으로 만든 뒤 양파, 당근 등의 야채를 다져 넣은 계란물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부쳐낸 요리입니다. 호박전, 명태전..

신장에 좋은 5분 운동 [내부링크]

신장에 좋은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신장(콩팥) 관련 질환은 초기나 중기까지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말기가 돼서야 증상이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콩팥의 이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요독, 부종, 빈혈, 혈압 상승..

백종원의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 Braised Quail Eggs in Soy Sauce [내부링크]

 1. 메추리알 장조림 재료 소고기뿐만 아니라 돼지고기, 달걀, 메추리알 등 다양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장조림은 간장, 설탕, 마늘 등의 양념간장에 넣고 조린 것으로 저장해 두면서 밑반찬으로 먹는 음식입..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 블랙 후기 [내부링크]

 마스크 구매후기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마스크를 구하기도 힘들고 그 남아 판매하고 있는 마스크들은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수많은 소비자들은 평소 구매 가격의 5배 혹은 10배 이상으로 비싸진 ..

고추장 참치볶음밥 만들기 [내부링크]

 1. 고추장 참치볶음밥 재료 냉장고엔 마땅한 식재료가 없고 애매한 양의 야채들과 참치 통조림만 있습니다. 코로나 19라는 바이러스 때문에 마트에 가는 횟수를 줄이고 온라인몰에서 식자재를 구입하고 있었는데..

순두부찌개 만들기 / Spicy Soft Tofu Stew [내부링크]

 1. 순두부찌개 재료 콩의 영양가를 가장 이상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순두부는 두부를 만드는 과정에서 콩의 단백질이 몽글몽글하게 응고되었을 때 압착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것을 말합니다. 마늘, 간장, 고추..

베트남 TNI KING COFFEE Pure Black Coffee 후기 [내부링크]

 상품후기 - 베트남 TNI KING COFFEE Pure Black Coffee 자주 즐겨마시던 G7 커피 대신 처음 보는 새로운 브랜드의 커피를 구매했습니다. G7을 만드는 회사의 프리미엄 라인의 커피라고 합니다. ① 상품명 : TN..

감태(매생이) 계란말이 / Rolled Omelet [내부링크]

 1. 감태 계란말이 재료 계란말이는 돌돌 말아낸 모양을 본떠 계란말이라고 부르며 달걀말이라고도 합니다. 계란말이는 계란을 풀어 기름을 두른 팬에 얇게 펴서 익힌 후 돌돌 말아낸 요리로 1800년대 말의 [음..

소불고기덮밥(소고기덮밥) 레시피 / Rice with Beef [내부링크]

 1. 소불고기덮밥 재료 일본에선 규동이라는 부르는 소고기덮밥 레시피입니다. 일본에서는 가쓰오부시를 우린 국물에 익힌 소고기를 계란, 버섯과 함께 밥 위에 얹어 먹는데 한국식 소고기덮밥은 달궈진 프라이..

초간단 밑반찬 '단무지 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1. 단무지 무침 재료 학창 시절 도시락 반찬으로 자주 먹었던 단무지 무침이 갑자기 생각납니다. 요즘엔 급식을 해서 급식 반찬으로도 자주 나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단무지를 구입하려고 하니 생각보다 단무지..

백종원의 '제육볶음' 만들기 (10분 완성) / Stir-Fried Pork [내부링크]

 1. 제육볶음 재료 한국인이 즐겨먹는 요리 중 하나인 돼지불고기는 제육볶음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제육볶음의 제육(猪肉)은 돼지고기를 뜻하는 말로 돼지고기 목살을 도톰하게 썰어 양파,..

삼립식품의 리얼후레쉬 '치즈케익' 후기 [내부링크]

구매처 : 쿠팡 / 판매금액 : 9,850원 ( 할인행사로 6,600원에 구입) 쿠팡에서 깜짝 할인을 하고 있어서 평소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치즈케익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을 삼립에서 만든다는 사실을..

쿠팡 곰곰 '노르웨이 간고등어살' 후기 [내부링크]

 1. 구입처 및 가격 ① 구입처 : 쿠팡 ② 가격 : 12,900원 배송비 없이 쿠팡에서 노르웨이 간고등어살 1.5kg를 12,900원 구입했습니다. 주말이나 할인행사가 있을 때는 9,900원에 구입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행..

[수미네반찬] 비린내 없이 '고등어 구이' 만들기 [내부링크]

 1. 고등어 구이 재료 구수한 눌은밥 한 그릇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등어구이 한토막이면 사실 다른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싫어서 고등어구이를 안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

폐기능에 도움이 되는 음식 [내부링크]

 폐의 기능 요즘 가장 큰 관심사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변종 바이러스로 심각한 질환이나 폐렴을 일으킬 수 있다. 폐는 호흡을 통해 공기 중의 산소를 받아들이고 몸속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장기이며 호흡..

굴 손질하는 방법(굴 씻는 방법) [내부링크]

 1. 굴 손질 재료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철분과 칼슘의 함양이 많고, 조리 시 영양소의 변화가 없어 밥, 국, 전, 김치, 찌개, 튀김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조리해 드실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우리나..

겨울철 보양식 '감태굴국' 레시피 [내부링크]

 1. 감태굴국 재료 추운 겨울에 자칫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는 보양식으로도 좋은 감태굴국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제철 재료인 감태와 굴을 함께 넣고 빠르게 끓여내면 시원하고 담백한 감태굴국이..

집나간 입맛이 돌아오는 '감태 초무침' 레시피 [내부링크]

 1. 감태 초무침 재료 전 세계적으로 제주도 일대 및 남해안 그리고 일본의 일부 지역에만 분포되어있는 감태는 사계절 중에서 추운 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습니다. 성장조건도 까다로워 양식도 불가능하기 때문..

가래떡과 김치가 만났다 '가래떡 김치전' [내부링크]

 1. 가래떡 김치전 재료 명절 때 먹다 남은 가래떡이나 냉동실에 넣어둔 떡볶이 떡이 있으면 지금 바로 가래떡 김치전에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떡의 쫄깃한 식감과 돼지고기 다짐육과 김치가 섞여 한데 어우..

면역력을 높이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내부링크]

 1. 슈퍼푸드의 시작 슈퍼푸드는 미국의 영양학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Steven G. Pratt) 박사가 2004년에 쓴 ‘난 슈퍼푸드를 먹는다’라는 책의 제목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슈퍼푸드의 종류와 범위는 명확..

오뚜기 백도(복숭아통조림) 후기 [내부링크]

어릴 때 가끔씩 특별한 날에 얻어먹던 귀한 복숭아 통조림입니다. 할머님 댁이나 혹은 병문안을 가게 되면 얻어먹었던 기억에 납니다. 그 시절엔 주스보다는 황도와 백도 통조림을 사서 병문안하는 것이 유..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좋은 '단호박 샐러드' [내부링크]

 1. 단호박 샐러드 재료 베타카로틴과 눈 건강에 좋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단호박과 견과류를 넣어 만든 단호박 샐러드는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좋지만 남녀노소 불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면증에 좋은 '감태 주먹밥' 만들기 [내부링크]

 1. 감태 주먹밥 재료 청정 지해 역에서만 서식하며 성장조건이 까다로워 양식이 어렵다는 감태는 추운 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어 12월에서 3월이 제철이다. 플로로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감태는..

감태의 효능 [내부링크]

 1. 감태의 정의 감태는 저조선에서부터 수심이 40∼50m 되는 곳에서 서식하는 다년생 식물이며 보통 길이는 1∼2m이다. 줄기는 원기둥 모양이고 밑동은 뿌리 모양이다. 가운데 부분은 굵고 어릴 때는 속이 차 있..

오뚜기 알뜰당면 2.4kg 후기 [내부링크]

 내가 과연 무엇을 구매한 것인가? 당면을 좋아해서 평소에 이런저런 요리에 넣어먹고 있습니다. 다양한 회사에서 다양한 당면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의리상 갓뚜기 제품을 사야 하지 않을까 싶어..

숙취해소에 좋은 '북어 콩나물국' 만들기 [내부링크]

 1. 북어 콩나물국 재료 북어(황태)는 이용한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은 북엇국이며, 북어를 잘게 찢어 양념에 버무리는 북어채(황태채) 무침이나 매콤한 고추장 양념을 발라서 구운 북어(황태) 구이 등 전골,..

저녁메뉴 추천 '치즈 닭갈비' 만들기 / Dakgalbi, Spicy Grilled Chicken [내부링크]

 1. 치즈닭갈비 재료 닭갈비의 유래는 1960년대 말 선술집에서 숯불에 굽는 술안주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970년대 들어와서 춘천의 명동 뒷골목을 중심으로 닭갈비집이 많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휴가 나온..

베트남 스타일의 '라이스페이퍼 만두' 만들기 [내부링크]

 1. 라이스페이퍼 만두 재료 베트남의 가장 대중적인 음식 중 하나인 짜조는 다진 돼지고기나, 새우, 게살 등을 여러 가지 채소와 섞어 라이스페이퍼에 말아서 튀긴 음식입니다. 짜조의 기원은 베트남이 중국의..

생각보다 쉬운 '김치 등갈비찜' 만들기 / Braised Pork Ribs with Kimchi [내부링크]

 1. 김치 등갈비찜 재료 등갈비 살은 분류상 삼겹살 부위에 속하지만 제5갈비뼈 또는 제6갈비뼈에서 마지막 갈비뼈 쪽에 해당하는 부위입니다. 등갈비 살은 돼지 한 마리당 약 1.2kg 정도 생산되며 조리에 이용하..

스팸두부샌드 만들기 / [내부링크]

 1. 스팸두부 샌드 재료 두부부침과 스팸을 살짝 구워서 그냥 같이 먹으면 될 텐데 왜 이렇게까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가라는 생각이 잠시 스치고 지나갑니다. 평소에 스팸은 느끼하고 짠맛이 강해서 별로..

매콤한 '훈제오리 야채볶음' / Stir-fried Smoked Duck with Vegetables [내부링크]

 1. 훈제오리 야채볶음 재료 냉장고 속 자투리 야채들을 정리할 수 있는 매콤한 훈제오리 야채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불닭볶음면 소스를 양념에 몇 숟갈 넣었더니 '치즈불닭'이라는 메뉴에..

국민 밑반찬 '진미채 볶음' 만들기 / Stir-Fried Dried Squid [내부링크]

 1. 진미채 볶음 재료 진미채(오징어채)는 오징어 내장을 제거한 후 얇게 펴내어 설탕, 소금, 구연산 등 조미료를 넣어 건조한 뒤 손으로 잘게 찢어낸 가공식품입니다. 진미채는 크게 홍진미와 백진미로 나뉩니다..

간단하게 소고기 버섯 리조또 만들기 / Beef and Mushroom Risotto [내부링크]

 1. 소고기 버섯 리조또 재료 리조또(risotto)는 이탈리아어로 “쌀(rice)”을 뜻하는 리소(riso)와 “적다”는 의미의 토(tto)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말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요리해 낼 수 있는 쌀요리라는 의..

동태탕(동태찌개) 끓이기 / Pollack Soup [내부링크]

 1. 동태찌개 재료 명태를 잡아서 얼리면 동태라고 부릅니다. 동태는 단백질, 비타민 B2, 인등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몸살에 효과가 있으며 간을 보호하는 메치오닌, 나이아신 등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

동태 손질하는 방법 [내부링크]

 1. 통태 손질 동태를 손질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손질되어있는 동태를 구매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요리를 하실 수 있겠으나 손질된 동태가 아닌 그냥 마리로 구입하셨을 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동태탕을..

야식으로 먹기좋은 '골뱅이무침과 소면' 만들기 / Spicy Freshwater Snails [내부링크]

전 세계 골뱅이의 90%가 한국에서 소비된다는 사실은 아주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골뱅이의 90%는 아마도 골뱅이무침으로 먹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 10%는 찜이 아닐까 합니다. 나머지 골뱅이는 프랑스, 그리고 일..

백종원 레시피로 부대찌개 만들기 / Spicy Sausage Stew [내부링크]

 1. 부대찌개 재료 부대찌개는 6·25 전쟁 직후 서울에서 음식이 부족하여 일부 사람들이 의정부에 주둔하던 미국부대에서 들여온 햄과 소시지 등을 음식으로 만들어 먹던 것에서 유래한 메뉴입니다. 그 당시에..

삼시세끼 해결가능한 '김밥' 만들기 / recipe for Gimbap [내부링크]

 1. 김밥 재료 김밥전문점에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김밥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집에서 김밥을 만들면 삼시 세끼를 김밥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시 세끼를 김밥으로 해결하면 질..

음식별 체했을 때 [내부링크]

 음식별 - 체했을 때 대처 방법 명절이나 연말 모임 등으로 본의 아니게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기부터 생선까지 이것저것 먹다 보니 도대체 무엇을 먹고 체했는지도 모를 때도 있고, 병원에 가기..

집에서 프라이팬에 땅콩 볶는 방법 [내부링크]

 1. 땅콩 볶는 방법 집에서 땅콩 볶는 방법엔 보통 프라이팬에 볶는 법과 에어프라이어에 볶는 법, 전자레인지에 볶는 법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땅콩을 볶으면 20분 내내 서서 나무주걱으..

오리고기는 살이 찌지 않는다 ? [내부링크]

 오리고기에 대한 불편한 진실 오리고기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라 먹어도 몸에 흡수가 안 되고 그대로 배출되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사람들은 사실인 듯 받아들..

매실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1. 매실 허준의 [동의보감]에 따르면 매실은 맛이 시고 독이 없으며 기를 내리고 가슴앓이를 없앨 뿐만 아니라 마음을 편하게 하고 갈증과 설사를 멈추게 하고 근육과 맥박이 활기를 찾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 11가지 ① 우유 우유는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한테 아주 좋은 영양원입니다. 우유 안에 있는 양질의 단백질이나 칼슘이 풍부해서 자라나는 성장기 아이들의 뼈..

돼지고기 부위별 용도 [내부링크]

 돼지고기는 부위별로 용도가 다르다 돼지고기 중 대표적인 삼겹살은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구워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다른 부위는 어떻게 요리해서 먹어야 하나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1.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병으로 이름 그대로 혈액 속에 지방 성분이 정상보다 많이 들어 있는 상태입니다. 피 속의 지방 성분 자체가 직접적인 질병의 원인은 되지 않지만 지방 성..

변비개선을 위한 장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 저를 포함해 우리 주변에는 변비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변비의 주요 원인은 건강하지 못한 소화기능과 불규칙한 식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등에..

하루 '땅콩 20알'로 당뇨 및 심장병을 예방해보세요 [내부링크]

 1. 땅콩 고소한 맛이 특징인 땅콩은 오징어와 함께 술안주로 먹기도 하고 조림을 해서 반찬으로도 먹습니다. 제과, 제빵의 재료도 사용되기도 하며 빵에 발라먹는 잼이나 버터의 형태로도 먹습니다. 단순히 술안..

냉동실에 보관했던 떡이 갈라지는 이유는? [내부링크]

 1. 냉동보관했던 떡이 갈라지는 이유 떡국떡이나 혹은 가래떡, 떡볶이 떡 등을 냉동 보관했다가 해동시키면서 떡이 쩍쩍 갈라졌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냉동실에 있던 떡을 대충 해동시켜 떡볶이나 떡국 등을..

간단 술안주 '베이컨 떡말이' 만들기 / Bacon Wrapped Rice Cakes [내부링크]

 1. 베이컨 떡말이 재료 간식인지 술안주인지 헷갈리는 메뉴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베이컨 떡말이는 만들기가 쉬워서 그런지 간식으로도 술안주로도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냉동실에 깜빡 잊었던 가래떡이나 떡..

안주인가 간식인가 '소떡소떡' 만들기 / Fried Sausage and Rice Cake Skewers [내부링크]

 1. 소떡소떡 재료 소시지와 떡을 번갈아 나무 꼬지에 꽂아서 먹는다고 해서 소떡소떡이라고 부르는 메뉴가 있습니다. 기존의 떡꼬치이라는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것 같습니다. 떡꼬치처럼 양념소스를 발라먹기도..

소세지 야채볶음 ( Stir-fried Sausages and Vegetables ) [내부링크]

 1. 소세지 야채볶음 재료 비엔나소세지 한 봉지와 냉장고 속 야채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소세지 야채볶음은 술안주로도 먹기도 하지만 밥반찬으로도 즐겨먹는 메뉴입니다. 소세지 야채볶음을 만들 때에는..

고소한 밑반찬 '땅콩조림' 만드는 방법 / Braised Peanuts [내부링크]

 1. 땅콩조림 재료 술안주나 간식으로 즐겨먹는 견과류 중 하나인 땅콩을 물에 넣고 삶은 후 진간장, 요리당, 설탕 등을 넣고 졸이면 고소한 밑반찬인 땅콩조림이 됩니다. 땅콩조림은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베트남 커피 G7 3in1 후기 [내부링크]

 상품후기 - 베트남 커피 G7 3in1 지난번에 올렸던 베트남 커피 ARCHCAFE Cappuccino Dua (coconut cappuccino) 와는 다르게 조금은 익숙한 포장의 커피입니다. 유명한 온라인 쇼핑몰 쿠팡, 티몬 등에서도 판매..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톳나물 무침' 만들기 / seasoned with Seaweed fusiforme and tofu [내부링크]

 1. 두부 톳나물 무침 재료 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톳은 다른 식품에 비해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 증세에 효과적이며 칼슘, 칼륨도 풍부해 고혈압 등 각종 혈관질환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도..

통조림으로 고등어김치찜 만들기 / Braised Mackerel and Kimchi [내부링크]

 1. 고등어 김치찜 재료 고등어 김치찜은 김치와 고등어 통조림 1캔 그리고 양념들을 한꺼번에 넣고 적당히 불 조절만 해주면 되는 매우 쉬운 메뉴입니다. 고등어 통조림뿐만 아니라 꽁치나 다른 생선 통조림도..

베트남 커피 ARCHCAFE Cappuccino Dua (coconut cappuccino) [내부링크]

 상품후기 - 베트남 커피 ARCHCAFE Cappuccino Dua 커피를 선물 받았는데 블랙만 마시는 저한데는 너무 달달할 듯하여 그냥 방치해놓다가 주말이라 한잔 마셔봐야지 했습니다. 뜨거운 물에 커피 한 봉지 넣고..

백종원의 시금치베이컨 볶음 만들기 /Stir-fried spinach with bacon [내부링크]

 1. 시금치베이컨 볶음 재료 백종원의 중국식 시금치 계란 볶음에 이어서 시금치 베이컨 볶음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시금치 계란 볶음은 주로 밥반찬으로 드셨다면 시금치 베이컨 볶음은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밥으로 간단하게 야채죽 끓이는 법 / Vegetable Rice Porridge [내부링크]

 1. 야채죽 재료 혼자 사는 사람들은 아플 때면 배달앱이나 주변 죽집에서 배달시켜서 야채죽이나 전복죽 등을 먹곤 하는데, 그나마 집 주변에 죽 가게가 있으면 다행이지만 없을 땐 참 곤란합니다. 체했을 때나..

깻잎의 효능 및 보관법 (the efficacy of a perilla leaf) [내부링크]

 깻잎 깻잎은 예로부터 인도, 한국,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됐으나 식용으로 먹는 것은 세계에서 우리나라가 거의 유일하다. 깻잎은 흔히 참깻잎과 들깻잎으로 구분되는데 분류학상 ..

밑반찬으로 좋은 '깻잎절임' 만들기 / Perilla leaf Pickles [내부링크]

 1. 깻잎절임 재료 멸치볶음, 김, 진미채와 더불어 밑반찬으로 인기 있는 양념 깻잎절임 레시피입니다. 깻잎 속에는 시금치의 2배나 넘는 철분 함유되어 있고, 칼슘과 무기질과 비타민A, 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백종원의 중국식 '시금치 계란볶음' 만들기 / stir-fried spinach with egg [내부링크]

 1. 시금치 계란 볶음 재료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에서 언젠가 보았던 중국식 시금치 계란 볶음이 생각나 오늘 저녁 반찬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한 번도 도전해보지 못한 메뉴라서 살짝 걱정은 되었으나, 시금치의..

자취생 간단요리 '계란국' 끓이기 / Egg Drop Soup [내부링크]

 1. 계란국 재료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수월한 계란국 레시피입니다. 저는 자취할 때 배가 고프면 근처 편의점에서 삼각김밥과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곤 했습니다. 그렇게 자주 끼니를 해결하다 보니 물..

자취생을 위한 간단요리 '감자짜글이' 만들기 / spam potato jjaguli (spicy stew) [내부링크]

 1. 감자 짜글이 재료 감자 짜글이는 냄비에 감자부터 시작해서 양파, 햄 등 모든 재료들을 순서에 상관없이 한꺼번에 넣고 끓여주면 되는 음식입니다. 자취생이든 아니든 남녀 상관없이 모두에게 가장 쉬운 찌개..

영양간식으로 좋은 '단호박죽' 만들기 / Sweet Pumpkin Porridge [내부링크]

 1. 단호박죽 재료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단호박으로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든든한 죽을 만들었습니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 및 눈..

게맛살(크래미) 유부초밥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1. 게맛살 유부초밥 재료 상상외로 칼로리가 높은 게맛살(크래미)을 그냥 술안주보다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없을까 고민하다 게맛살 유부초밥을 만들었습니다. 생각대로 맛은 있었으나 만들기엔..

사이다(탄산수)로 바삭한 김치전 만드는 방법 / How to make kimchi pancakes [내부링크]

 1. 김치전 재료 지인들이 나눠준 배추김치가 너무 많아 오늘은 야식으로 바삭한 김치전을 만들었습니다. 김치전의 반죽을 만들 때 물 대신 얼음물이나 먹다 남은 사이다(탄산수)를 넣으면 튀김가루를 따로 넣지..

햄야채 볶음밥으로 찬밥 해결하기 / Ham and Vegetable Fried Rice [내부링크]

 1. 햄야채 볶음밥 재료 냉장고 속에서 오늘도 나를 기다리고 있는 찬밥으로 남은 야채들도 처리할 겸 햄야채 볶음밥을 만들었습니다. 채 썰은 햄, 야채들과 함께 굴소스 1큰술에 찬밥을 넣고 볶아먹어도 맛있지..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필드 장패드 벌크 MANICP 1 리뷰 [내부링크]

 상품후기 - 게이밍마우스 장패드 한때 게임에 미쳐 회사까지 때려치우고 6개월만 게임만 했던 미친 과거가 있는 저는 지금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가끔 RPG, FPS 게임을 즐겨하곤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 온..

초간단 술안주 '콘치즈' 5분 완성/ a five-minute recipe for corncheese [내부링크]

 1. 콘치즈 재료 유튜브를 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이 콘치즈를 먹어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어쩜 이렇게 맛이 있을 수가 있냐 더불어 옥수수콘과 치즈를 섞을 생각을 어떻게 했냐 등등 한..

막걸리 술안주 베스트 '두부김치' 10분만에 만들기 / Stir-Fried Tofu and Kimchi [내부링크]

 1. 두부김치 재료 주변 지인들이 나눠주신 김치가 너무 많아 냉장고에 두부 1모조차 넣을 자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김치 콩나물국, 두부김치, 김치전, 김치찌개, 볶은 김치 등등 이번 주는 그냥 김치를 주재료로..

찬밥해결사 '김치 콩나물국밥' 만드는 방법 / Rice in Soybean Sprout Soup with Kimchi [내부링크]

 1. 김치 콩나물국밥 재료 술 마신 다음날 해장국으로도 좋지만 평상시 찬밥을 해결할 수 있는 김치 콩나물 국밥입니다. 김장김치가 맛있을 정도로 익어서 콩나물 한 줌과 함께 국밥을 만들었습니다. 그냥 김치..

소고기 없이 간단하게 떡국 끓이는 방법 / Sliced Rice Cake Soup [내부링크]

 1. 떡국 재료 구정 연휴는 아니지만 1월 1일은 그래도 떡국을 먹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부분의 떡국은 소고기로 육수를 내고 계란 흰자 노른자를 구분해 지단을 만듭니다. 그런 복잡한 과정을 거쳐..

초간단 반찬 '오이무침' 만들기 / Spicy cucumber side dish [내부링크]

 1. 오이무침 재료 오이를 소금에 절여 고춧가루, 매실액 등을 넣어 무친 음식으로, 아삭아삭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 . 오이의 수분 함량은 무려 95%라고 합니다. 게다가 신체 내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칼륨..

홈파티 '단호박 훈제오리찜' 만들기 / Steamed Sweet Pumpkin with Smoked Duck Meat [내부링크]

 1. 단호박 훈제오리찜 재료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때처럼 특별한 날에 손님들에게 내놓기 좋은 홈파티용 요리 중에서 단호박 훈제오리찜은 모양도 예쁘지만 맛도 좋아서 애들이나 어른 모두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시금치(섬초) 무침 만들기 / Seasoned Spinach [내부링크]

 1. 시금치(섬초) 무침 재료 시금치 하고 비슷하면서도 거의 구분하기 힘든 섬초는 전남 신안 비금도 지역에서 품종 개량된 시금치를 부르는 말입니다. 해풍을 맞고 자란 섬초는 일반 시금치에 비해 길이는 짧고..

술 마시고 체하면 약도 없다 [내부링크]

 1. 술마시고 체하면 어떻게 될까요? 술 마시고 체하는 일은 흔히 일어나는 일도 아니고 일반적인 증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간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는 종종 일어날 수 있으며, 한번 체하면 반복적으로 술을 마실..

백종원 콩비지찌개 만들기 / Pureed Soybean and Kimchi Stew [내부링크]

 1. 콩비지 찌개 재료 콩을 물에 불려 맷돌에 되직하게 갈아 콩물을 빼내지 않는것을 되비지 혹은 콩비지라고 말합니다. 콩비지찌개를 만들 때 신김치를 꼭 넣어주는 이유는 신김치를 넣어야 비지가 잘 엉기고 맛..

단호박의 효능 [내부링크]

1. 단호박의 유래 단호박 단호박의 원산지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중남미 일대에서 파생된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나라에 단호박이 들어온 것은 임진왜란 이후이며 1980년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일본에 수출목적의..

식이섬유가 풍부한 '버섯 영양밥' 만들기 / One Pot Mushroom Rice [내부링크]

 1. 버섯 영양밥 재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등 향긋한 버섯을 넣고 밥을 하면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는 버섯 영양밥이 됩니다. 더불어 은행, 대추, 콩 등 잡곡도 같이 넣고 하면 더욱..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1. 미역줄기 볶음 재료 염장 미역줄기를 물에 담가 소금기를 뺀 후 간장과 다진 마늘을 넣고 들기름에 볶아서 만드는 미역줄기 볶음 레시피입니다. 미역줄기 볶음의 가장 중요한 과정은 염장 미역을 물에 담가..

다이어트와 변비개선에 좋은 '콜라비의 효능' [내부링크]

 1. 콜라비(Kohlrabi) 콜라비(Kohlrabi)는 영어 명칭으로 독일어로 양배추(kohl)와 순무(rabi)의 합성어이다.  양배추에서 분화된 두해살이풀로 원산지는 북유럽의 해안지방이다. 양배추와 같은 종이나 순무와도..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은 '콜라비 생채무침' / spicy kohlrabi salad [내부링크]

 1. 콜라비 생채무침 콜라비(Kohlrabi)는 독일어로 양배추(kohl)와 순무(rabi)의 합성어입니다. 콜라비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에 좋으며, 비타민C도 풍부해서 피로 해소, 노화 방..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멸치볶음' 만들기 / Stir-fried Anchovies [내부링크]

 1. 멸치볶음 재료 냉동실 한쪽 구석에 엄청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멸치 한통을 꺼내 멸치볶음을 만들었습니다. 오래된 멸치는 기름을 두르지 않는 마른 팬에 살짝 볶아주면 비린내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목터널증후군 / Carpal tunnel syndrome [내부링크]

1.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손목터널 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은 가장 흔히 발생하는 압박성 신경병증이며, 정중신경 압박(Median nerve compression) 또는 손목 관절에서 발생한 정중신경 포착(Median nerve..

크리스마스 홈파티 '훈제오리 무쌈말이' 만들기 [내부링크]

 1. 훈제오리 무쌈말이 재료 훈제오리 무쌈말이는 아삭아삭한 쌈무에 색색의 야채와 노릇하게 구운 훈제오리 고기를 말아서 겨자소스에 찍어먹는 요리입니다. 모양이 이뻐서 간단한 홈 파티나 크리스마스 가족모..

다이소 '쾌변 발받침대' 후기 [내부링크]

 상품후기 - 쾌변 발받침대 '올바른 쾌변자세' 글을 포스팅하자마자, 변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집 앞 다이소에 가서 쾌변 발 받침대를 구입했습니다. 생각보다 여러 디자인의 제품들이 있었는데, 키..

새송이버섯 조림 / Soy Sauce Braised King Oyster Mushroom [내부링크]

 1. 새송이버섯 조림 재료 새송이버섯 간장조림 레시피입니다. 양념의 비율만 다르고 감자조림하고 비슷한 과정으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버섯이라서 감자보다는 조금 더 짧은 시간에 조리가 가능합니다. 새송이버..

겨울배추 '봄동전 만들기' / Napa Cabbage Pancakes [내부링크]

 1. 봄동전 재료 봄동 겉절이, 봄동 된장국에 이어서 오늘은 봄동 전입니다. 봄동 한 묶음의 양이 많아서 봄동으로 만들어먹을 수 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봄동 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배추전과 비슷..

봄동 된장국 만들기 / Soybean Paste Soup with Napa Cabbage [내부링크]

 1. 봄동 된장국 재료  동네 홈플러스에 가서 봄동 1묶음을 샀더니 양이 너무 많아 주말 내내 봄동 겉절이, 봄동전, 봄동 된장국 등 주말 내내 이것저것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초저녁에 너무 일찍 잤더니 오늘..

겨울배추 '봄동 겉절이' 만들기 / Seasoned Cabbage [내부링크]

 1. 봄동 겉절이 재료 봄동은 품종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배추든 노지(하우스가 아닌 땅)에서 자라는 겨울배추를 이르는 말입니다. 추운 날씨로 인하여 잎이 오므라들지 않고 펼쳐진 상태로 속이 꽉 차지..

올바른 쾌변자세 '변비탈출' [내부링크]

 1. 왜 올바른 쾌변자세를 해야하는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이 자세는 사실 변보기에 불편할뿐더러 변비에 걸리기에도 쉽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평생 이 자세로 대변을 보셨을 텐데, 이 자세가 잘못된 자세..

백종원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 Pork and Kimchi Stew [내부링크]

 1. 돼지고기 김치찌개 재료 지인의 어머니께서 보내주신 김장김치에 냉동실에 있던 돼지고기를 넣고 김치찌개를 끓였습니다. 늘 끓여먹던 김치찌개 레시피 대신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

찬밥 해결사 '깍두기 볶음밥' 레시피 [내부링크]

 1. 깍두기 볶음밥 재료 먹다 남은 찬밥이 있어서 오늘은 대충 깍두기 볶음밥으로 점심 겸 아침을 먹기로 했습니다. 평소에 김치볶음밥만 만들어먹었었는데, 이연복 셰프와 연예인 몇 명이 함께 삼겹살을 넣은 깍..

USB 휴대용 온열방석 온열패드 리뷰 [내부링크]

상품후기 - 휴대용 온열방석 (온열패드) 추운 겨울철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있다 보니 따뜻한 전기 온열방석이 생각납니다. 날씨도 날씨지만 발도 시리고 두꺼운 극세사 잠옷 입고 있어도 서늘한 느낌은 어쩔 수..

1억 4천만원짜리 바나나 '마우리치오 카텔란' [내부링크]

국제적인 미술장터 아트 바젤 마이애미에서 약 12만 달러(1억 4천만 원)에 팔린 이탈리아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작품 '코미디언' 이 12월 7일 미국 행위예술가 데이비드 다투나 가 전시장에 붙어있던 바나나를 떼..

DIY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패브릭) [내부링크]

 1. 패브릭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재료 ma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집에 남는 원단이나 혹은 헌옷, 사용하던 쿠션 등의 원단을 재활용하여 트리를 만듭니다. 그리고 선물포장하는 리본테이프와..

모던하우스 ' 다용도 파스타볼 셋트' 리뷰 [내부링크]

 상품후기 - 모던하우스 다용도 파스타볼 SET 요리 레시피를 올리는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니 집에 그릇과 접시들이 몇 개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델하우스 디스플레이하는 일이 직업이다 보니 수많은 그릇..

느타리버섯전 만들기 / Oyster Mushroom Pancakes [내부링크]

 1. 느타리버섯전 재료 며칠 전에 장 봐온 느타리버섯 1팩과 냉동실에 채 썰어 넣어둔 호박으로 느타리버섯전을 만들었습니다. 평소에 참치전, 부추전 등 주말이면 막걸리 한잔과 함께 자주 즐겨먹었었는데 오늘..

전시소개《보통의 거짓말 Ordinary Lie》 [내부링크]

현대 사회는 ‘거짓말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성공을 위해 하는 ‘거짓말’은 잘못이 아니라 ‘처세술’이라고 포장됩니다. 매일 새롭게 만들어지는 ‘가짜 뉴스’는 ‘숭고한 목적’을 위한 필연적..

물없이 감자조림 만들기 / Soy Sauce Braised Potatoes [내부링크]

 1. 감자조림 재료 물 없이 감자의 수분만으로 감자조림을 만들면 물을 넣어 만드는 포슬포슬한 느낌의 감자조림과는 달리 쫀득쫀득한 느낌의 맛이 납니다. 저도 물을 사용해서 항상 감자조림을 만들었었는데 오..

닭곰탕 만들기 / Boiled Chicken Soup [내부링크]

 1. 닭곰탕 재료 닭곰탕이 먹고 싶어서 생닭을 사러 갈까 고민하다 냉동실에 있던 닭볶음탕용 닭으로 그냥 곰탕을 끓였습니다. 어차피 같은 닭이니 곰탕 맛은 날 듯 싶었는데 역시나 같은 닭 맞습니다. 40분 정도..

된장찌개 끓이기 / Soybean Paste Stew [내부링크]

 1. 된장찌개 재료 된장찌개는 된장을 푼 물에 온갖 재료를 한데 담고 끓이는 아주 간단한 음식이며 주식인 밥에 부족한 여러 영양소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잘 담근 된장만 있으면 어떤 재료를 조..

신장건강 '나트륨 수치 조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나트륨 수치 조절을 해야하는 이유 나트륨은 우리가 매일 먹는 식품들에 대부분 함유되어 있으며 주스나 탄산음료에도 들어 있다. 물론 신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양의 섭취는 해야 하지만, 과도한 나..

감자만두로 만둣국 끓이기 / Potato dumpling soup [내부링크]

 1. 만둣국 재료 만둣국을 만들 때 흔히들 교자만두를 사용하는데 저는 만둣국을 끓일 때 교자만두보다 만두피가 쫄깃쫄깃한 감자만두를 사용합니다. 감자만두를 사용하면 시간이 지나도 만두가 불지 않고 먹다..

황태채 무침 만들기 / Seasoned Dried Pollack [내부링크]

 1. 황태채 무침 재료 입맛이 없는 환절기에 매콤 달콤한 반찬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황태채 무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황태채 무침은 말린 황태 살을 잘게 찢어 매콤 달콤한 고추장 양념에 무치면 씹을수록 구수..

숙취해소에 좋은 콩나물국 끓이기 / Bean Sprout Soup [내부링크]

 1. 콩나물국 재료 콩나물은 두 줌이면 하루 비타민 C 필요량이 모두 충족될 정도로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콩나물 100g 기준으로 약 800mg의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알코올을 해독하..

통풍의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1. 통풍 과거 알렉산더 대왕을 비롯해 헨리 8세, 루이 14세 등 수많은 왕들이 앓았던 질환이라 왕의 질병이라고 불리는 통풍은 요산이 신장에서 걸러져 소변을 통해 배출되지 못하고 몸에 축적되어 관절에 침투..

통조림으로 참치전 만들기 / Canned of Tuna Pancakes [내부링크]

 1. 참치전 재료 마트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참치 통조림을 이용한 참치전 레시피입니다. DHA도 풍부하고 동그랗고 작게 부쳐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밥반찬이 되고 비 오는 날 노릇하게 부쳐내면 최고의 막걸..

백종원의 찜닭 레시피 / Braised Spicy Chicken with Vegetables [내부링크]

 1. 찜닭 재료 찜닭은 갈비찜 양념에 토막 낸 닭고기와 각종 채소와 당면을 넣고 끓여서 만든 퓨전요리입니다. 짭짤하면서도 달콤하고 매콤한 맛은 누구나 좋아할 만큼 매력적이며 먹고 남은 국물에 밥까지 비벼..

어묵탕 만들기 / Fish Paste Soup [내부링크]

 1. 어묵탕 재료 속어로 '오뎅'이라고 부르는 어묵은 생선의 살을 으깨어 소금과 밀가루, 전분 등과 함께 뭉친 후 찌거나 굽거나 튀겨서 묵처럼 만든 음식입니다. 세계 각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어묵이 있는데, 한..

궁중 떡볶이 만들기 / Soy sauce tteokbokki [내부링크]

 1. 궁중 떡볶이 재료 궁중떡볶이는 옛 궁궐에서 왕자와 공주들의 간식과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랐다는 떡볶이를 말하는 것으로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간장으로 간을 해서 일명 간장떡볶이라고도 불립니다. 맛이..

소고기 버섯전골 만들기 [내부링크]

 1. 소고기 버섯 전골 재료 소고기와 느타리버섯 · 표고버섯 · 송이버섯 등 다양한 종류의 버섯을 주재료로 사용하며, 채소류를 한데 담은 뒤 육수를 부어 끓인 음식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온가족이 상에 둘러..

감자볶음 만들기 / Stir-fried Potato [내부링크]

 1. 감자볶음 재료 온 국민 좋아하는 국민반찬인 감자볶음은 일반적으로 양파나 당근과 함께 볶다가 소금과 후추로 살짝 간을 해서 먹는 음식입니다. 평소에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근 대신 예쁜 색깔을 내..

당뇨 초기증상 [내부링크]

 1. 당뇨 (diabetes mellitus) 대한 당뇨병학회의 ‘2018 당뇨병 팩트 시트’에 따르면 30세 이상 성인 중 당뇨병을 가진 사람은 501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성인 약 7명 중 1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지만 당..

돼지고기 보쌈 수육 삶기 / Boiled Pork Belly Slices [내부링크]

 1. 돼지고기 보쌈 수육 재료 야식으로 돼지고기 보쌈을 배달시켜 드시는 분들도 김장하는 날이면 꼭 집에서 수육을 삶아서 드시곤 하는데, 사실 돼지고기 수육은 번거롭기도 하고 잘못 삶으면 잡내가 나기도 합..

체했을 때 마시면 좋은 차(TEA) [내부링크]

 가벼운 체증 및 소화에 도움이 되는 차  가까운 지인이 자주 체하는지라 평소에 소화에 도움이 되는 차를 만들어주다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체하거나 위장장애가 있을 때 저는 임시방편으로 집에 있는 매..

감자미역국 만들기 [내부링크]

 1. 감자미역국 재료 오늘은 어릴 때 할머니께서 자주 만들어주셨던 감자 미역국이 생각나는 하루입니다. 수능이 끝나고 비가 며칠 동안 내리더니 날씨가 엄청 추워졌습니다. 올겨울은 유난히 춥다더니 이제부터..

콩나물무침 만들기 / Seasoned Bean Sprouts [내부링크]

 1. 콩나물 무침 재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해서 국민반찬이라고 불리는 콩나물 무침은 아삭하게 무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삭아삭한 콩나물 무침을 만들기 위해서는 콩나물을 데칠 때 식초 한..

두부조림 만들기 / Spicy braised tofu [내부링크]

 1. 두부조림 재료 일주일에 두세 번은 해 먹는 두부조림의 주재료인 두부는 콩으로 만들며, 그 콩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분자구조뿐만 아니라 효능도 유사한 이소플라본(isoflavone)이 함유되어 있습..

사과 계피차 만들기 [내부링크]

 1. 사과 계피차 재료 마지막 사과로 오늘은 사과 계피차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명절 때 선물 받은 사과가 너무 많아서 깎아먹다 지쳐 잼도 만들어먹었는데, 그래도 남아있습니다. 사과 겉면이 늙다 못해 쪼글쪼..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치매환자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치매 치료제 개발의 실패로 인해 치매의 근원적인 치료보다 조기에 관리해야 한다는 의견이 힘을 얻으면서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에 관심..

불치병이라고 불리는 '치매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1. 치매의 정의 치매라는 말은 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서 ‘정신이 없어진 것’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정상적으로 생활해오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뇌기능이 손상되면서 이전에 비해 기억력, 언..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1. 침묵의 장기 신장(콩팥) 우리 몸의 장기들은 각자의 기능을 담당하며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 간과 신장은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 운다. 간과 신장은 문제가 생겼을 경우 병이 커지지 않는 이상 별..

인상주의의 아버지 [ 에두아르 마네 ] [내부링크]

 1. 에두아르 마네 [ Edouard Manet, 1832~1883 ] 모더니즘의 창시자며 인상주의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마네는 파리의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법무성의 고급 관리였던 아버지는 마네가 화가가 되는 것을 심하..

여드름 부위별 원인으로 건강상태 체크하기 [내부링크]

 1. 여드름 원인 여드름은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그 이유를 한 가지로 꼭 집어 설명하기엔 불가능합니다. 여드름 발생의 기본 원리는 과다 피지 분비 > 묵은 각질세포로 모공 막힘 > ..

심장마비 오기전 나타나는 전조 증상 [내부링크]

 1. 심장마비 원인 심장마비란 하루 5L 이상의 혈액을 온몸으로 공급하는 심장 기능이 갑작스레 정지되어 버린 증상을 말하며, 곧바로 심폐소생술을 하면 최악의 경우를 피할 수 있지만 골든 타임을 놓치면 뇌..

[ 2019 플리마켓 위크 ] 전통시장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내부링크]

2019 플리마켓 위크 소상공인 주간 플리마켓 위크'는 전국적으로 진행이 되며 플리마켓(전통시장,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인증샷을 찍고 본인의 SNS에 사진을 올린 후 응모하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온누리 상품권 5..

생활속의 소소한 팁 [내부링크]

 생활속의 팁 ①변기 막혔을 때 변기가 막혔을 때는 그냥 변기 뚫는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막힌 변기를 뚫는데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구가 없을 때는 참 난감합니다. 이럴 때 이 방법을 사용해..

추위를 많이 탄다면 의심되는 질병 [내부링크]

 추위와 질병의 관계 11월이 되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곧 추운 겨울이 다가올텐데, 유난히 추위를 잘 못 견디는 사람들이 주위에 많은 것 같습니다. 날씨와 기온은 누구한테나 똑같이 주어졌..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약과 음식의 궁합 약과 음식 사이에는 궁합이 있다. 특정한 약에 맞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반드시 피해야 하는 음식도 이다. 그러한 경우는 약효는 고사하고 부작용 때문에 크게 고생할 수 있다. 따라서 최대의..

어른 입에서 아이 입으로 전염되는 충치균 [내부링크]

 충치는 전염병인가 ? 충치는 전염병이다. 충치의 원인균인 스트렙토코쿠스 뮤탄스(Streptococcus mutans)와 유산균은 외부 환경이 아니라 인간을 통해서만 전염되며, 신생아는 충치 원인균을 가지고 있지 않다...

예술은 미친 짓이다 [ 살바도르 달리 ] [내부링크]

 1. 살바도르 달리 [ Salvador Dali, 1904~1989 ] 초현실주의(superrealism)는 이성의 지배를 받지 않는 공상과 환상의 세계를 다루는 문학, 철학, 그리고 예술운동을 일컫는 말입니다. 우리가 흔히 무의식을..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 [내부링크]

1. 시나몬과 계피는 같은 뜻 아닌가요? 일반적으로 계피를 영어로 하면 시나몬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나몬과 계피 둘 다 계피를 뜻하지만 서로 다른 종입니다.우리가 시나몬이라고 일컫는..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마시면 [ 만병통치약 ] [내부링크]

 1. 꿀과 계피의 효능 김동현 선수가 방송에서 물과 계핏가루를 섞은 물을 마시면 체중조절 및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언급한 이후로 한동안 계피의 효능 및 계피 다이어트, 시나몬 다이어트 등이 사람들..

아욱된장국 만들기 [내부링크]

 1. 아욱 된장국 재료 멸치 다시마 육수에 된장을 풀고 소금 1 숟갈로 바락바락 씻은 아욱을 넣어 끓인 구수한 된장국 레시피입니다. 건새우가 없어도 맛이 있지만 건새우 한 줌도 같이 넣어 끓이면 더욱더 맛..

부추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1. 부추무침 재료 시금치에 버금가는 미네랄의 보물창고라고 불리는 부추를 5cm 길이로 썰어 고춧가루, 다진 마늘, 멸치액젓 등의 양념으로 무친 레시피입니다. 부추는 비타민B,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풍부..

고추장 더덕구이 만들기 [내부링크]

 1. 고추장 더덕구이 재료 더덕구이는 더덕을 얇게 두들겨 펴서 고추장 양념을 발라 구운 음식으로 만들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요리 과정이 너무 길고 복잡해서 그냥 사 먹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드는 레시피..

홍시의 효능 [내부링크]

 1. 홍시 연시(軟枾) 또는 연감이라고도 한다. 홍시는 감의 색깔이 붉다는 측면에서 붙여진 명칭이고, 연시는 질감이 말랑말랑하고 부드럽다는 측면에서 붙여진 명칭이다. 감은 단감과 떫은 감으로 구분되는데,..

죽음의 공포로 절규하며 평생을 살았던 [ 뭉크 ] [내부링크]

1. 에드바르 뭉크 [ Edvard Munch, 1863~1944 ] 1863년 노르웨이 남부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주교, 시인, 사학자, 화가 등의 인재를 배출한 명문가 출신이었다. 이듬해인 1864년 그의 가족은 크리..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반숙 계란 삶기 [내부링크]

 1. 계란 반숙으로 삶는 원리 계란을 삶을 땐 많은 변수가 존재합니다. 가스레인지인지 인덕션인지, 냉장실에서 오래 있던 계란인지 방금 사온 계란인지, 삶을 계란의 개수가 4개인지 10개인지, 보통은 경험에 의..

명란 계란말이 만들기 [내부링크]

 1. 명란 계란말이 재료 먹다남은 명란젓 무침을 활용해서 명란계란말이를 만들었습니다. 명란젓 무침은 명란 계란말이 외에도 김치볶음밥에 넣어주면 일식집에서 먹는 알밥느낌이 나서 더욱 맛이 있습니다. 치즈..

자화상으로 보는 화가들 [내부링크]

화가의 삶이 가장 직접적으로 투영된 작품은 자화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자화상은 곧 화가의 거울이기 때문이다. 중국의 어느 유명 화가의 말을 빌리자면, 늘 보는 거울이지만 자화상을 그리기 위해 거울 앞에 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 [내부링크]

 1. 기억력 조금 있으면 수학능력시험이 시작되는데 수험생의 기억력을 향상해주는 음식들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취업이나 자격증, 수능 등 시험을 앞두고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평소에 먹는 식단에 아래의..

호박볶음 만들기 (10분완성) [내부링크]

 1. 호박볶음 재료 지인이 직접 키운 호박 몇 개를 얻어왔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바로 호박볶음을 만들었는데 재료 손질과 호박볶음을 완성하기까지 채 10분이 안 걸렸습니다. 평소에 요리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

가성비 좋은 밑반찬 '마늘종 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1. 마늘종 무침 재료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마늘종 무침 레시피입니다. 시중의 마트에서 마늘종 한단에 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번 만들어두면 며칠 동안 밑반찬 걱정을 안 해도 되니 가성비 최..

생강청 만들기 [내부링크]

 1. 생강청 재료 면역력과 감기가 탁월한 효과가 있는 생강청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고 수고스럽지만 만들어두면 겨울 내내 든든합니다. 생강을 맨손으로 까면 생강의 매운맛 때문에..

과천 어린이 미술관 어린이 무료 드로잉 프로그램 [내부링크]

과천 어린이 미술관에서 상시로 어린이 무료 드로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미술학원을 너무도 다니고 싶었으나 부모님의 반대로 한번도 배울기회가 없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1. 아침식사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에 식사 대신 우유 한잔을 챙겨 먹었는데 아침에 섭취하면 안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이 아침엔 밥보다 간단하게 우유나 바나나 혹은 고구마 등을 챙겨..

비타민에 중독되면 나타나는 증상 / vitamin poisoning [내부링크]

 1. 비타민 중독 매일매일 챙겨 먹으면 몸에 좋다고 해서 꼬박꼬박 챙겨 먹고 있었는데 비타민도 중독이 된다고 합니다. 지난여름 외근업무 하던 중에 거래처에서 주시는 비타민C 음료 2~3병을 넙죽넙죽 받아서..

양배추 쌈 만들기 ( Cabbage ssam , with ssamjang ) [내부링크]

 1. 양배추 쌈 재료 양배추는 위 건강을 돕는데 특별한 효과가 있으며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섭취하려고 노력 중인데 가장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표고버섯 손질 하는 법 / How to clean Shiitake Mushroom [내부링크]

 표고버섯 손질하는 과정 표고버섯을 구입할 할때나 표고버섯 요리를 검색할 때마다 느끼는 것인데 제대로 표고버섯 손질하는 법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몸에도 좋지만 식감 또한 고기 못지않게..

흡연자의 폐암 위험을 높이는 당근 [내부링크]

 폐암 위험을 높이는 당근 푸른색, 노란색, 붉은색 등의 녹황색 채소나 과일은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중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당근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도 있고 가격도..

감기에 효과있는 '생강의 효능' [내부링크]

 1. 생강의 활용 며칠 전 시장에 갔더니 생강 수확시기라서 그런지 몸에 좋은 생강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햇생강이라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저도 모르게 욕심을 부려 많은 양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역..

소화에 대한 잘못된 상식 11가지 [내부링크]

 소화와 관련된 오해와 진실  2020/02/11 - [올바른 건강상식] - 폐에 좋은 음식 2020/02/19 - [올바른 건강상식] - 고지혈증에 안좋은 음식 2020/02/07 - [올바른 건강상식] - 면역력을 높이는 세계 10대 슈퍼..

이유없이 온 몸이 아플 때 필요한 몸 관리법 [내부링크]

 1. 이유 없이 온몸이 아픈 원인 요즘엔 나이에 상관없이 30대 40대에도 이유 없이 여기저기 온몸이 쑤시고 아플 때가 많습니다. 저 역시 이곳저곳 많이 불편합니다. 대단한 체력을 요하는 운동도 아니고 그냥..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내부링크]

 1. 사과잼 재료 유명하신 백종원 선생님의 사과잼 레시피를 응용해서 오늘은 사과잼을 조금 더 손쉽게 만들어봤습니다. 추석 때 선물 받은 사과들이 냉장고 야채칸에서 쪼글쪼글 늙어가고 있습니다. 더 늦게 전..

고통 속에 살다간 예술가들 [내부링크]

나이가 드니 한해 한 해가 아니라 하루하루가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질 체력을 탓하다 생각해보니 사고나 질병으로 하루하루 사는 게 힘들었을 텐데 위대한 작품 및 업적을 남긴 예술가들이 궁금해졌습니다...

청국장 만들기 / Rich Soybean Paste Stew [내부링크]

 1. 청국장 재료 이소플라본이 듬뿍 들어있는 청국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소플라본은 콩에 천연적으로 존재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분자구조뿐 아니라 효능도 유사하여 폐경기..

똑똑한 산후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 / Postpartum Diet [내부링크]

 산후 다이어트를 위한 똑똑한 방법 ① 적극적인 산후 다이어트는 출산 후 7~8주부터 시작하라! 일단은 산모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출산 후 6주까지는 적극적인 다이어트보다 산모의 기력 회..

수술 후 과다출혈을 유발하는 마늘과 은행 [내부링크]

 1. 수술 전 마늘과 은행을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 항암작용 효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마늘과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알려진 인삼, 그리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은행 등 모두 몸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입니다..

혓바닥에 대지 마세요. 다 쓴 건전지 구별법 [내부링크]

 1. 다 쓴 건전지 구별법 조금 더 손쉽게 다 쓴 건전지를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건전지는 마트나 편의점에서 2개씩 구입하거나 하면 상당히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이나 대형마트에서 10..

떡볶이 레시피 / How to make tteokbokki [내부링크]

 1. 떡볶이 재료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떡볶이가 이제는 한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을 알고 있는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최애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도시의 번화가부터 동네 뒷골목까지 떡볶..

이소플라본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1. 이소플라본이란? 콩에 들어있는 화학물질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담당하여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립니다. 이소플라본은 콩에 천연적으로 존재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며 여성호르..

등푸른 생선과 통풍악화의 관계 [내부링크]

 1. 등푸른 생선의 효능 고등어, 꽁치, 삼치, 청어, 정어리, 전갱이 같은 등 푸른 생선은 핵산과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EPA와 DHA농도가 높아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

초스피드 닭볶음탕 레시피 / Braised Spicy Chicken [내부링크]

 1. 닭볶음탕 재료 오늘은 초스피드로 닭볶음탕 만들기를 합니다. 닭볶음탕은 먹고 싶은데 너무 귀찮아서 생략할 수 있는 과정들은 생략하고 빠르게 만들어서 저녁 한 끼를 때워보려 합니다. 양념비율은 백종원..

갓김치 담그는 법 / gatkimchi , a kind of kimchi made of mustard leaves [내부링크]

 1. 갓김치 재료 갓김치는 겨자의 톡 쏘는 매운맛과 열무김치 같은 사각사각한 식감이 매력적인 김치입니다. 갓김치를 담가서 바로 먹으면 고추냉이를 먹은 듯 코를 찡그리면서 먹을 정도로 강한 향과 맛을 내지..

깍두기 담그는 법 / Diced Radish Kimchi(Kkakdugi) [내부링크]

 1. 깍두기 재료 저렴하면서 맛있는 김치 브랜드가 너무 많아서인지 요즘엔 김치를 담가먹는 분들이 별로 없는 듯합니다. 더더욱 혼자 사는 1인 가구인 경우엔 대다수 분들이 사 먹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

명란젓무침 만들기 / salted pollack roe [내부링크]

 1. 명란젓 무침 재료 명태의 알을 소금에 절여 담근 젓갈을 명란젓이라고 합니다.일반적으로 참기름과 파를 넣고 무쳐 먹기도 하고 찌개나, 계란말이, 계란찜에 넣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습니다. 냉장고..

어묵 버섯 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1. 어묵 버섯볶음 재료 마트나 편의점 1년 내내 어느 곳에 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어묵과 양파를 간장 양념에 볶아먹는 밑반찬인 어묵볶음은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밑반찬 중 하나입니다. 콩나물무침과..

부추전 만들기 [내부링크]

 1. 부추전 재료 부추와 채 썬 당근이나 양파 그리고 어슷썰기 한 고추에 부침가루 반죽을 섞어 식용유를 두른 팬에 둥글 납작하게 지진 부추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즘엔 인심이 좋으신 동네 야채가게 사장님..

이사준비시 꼭 필요한 것들 10가지 [내부링크]

 완벽한 이사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를 꼼꼼히 체크하며 두 달간 준비 끝에 6년 동안 살던 집에서 이사를 했습니다. 가구도 별로 없고, 살림이라고 해봤자 거의 빌트인 가구 및 가전을 사..

돼지고기 장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1. 돼지고기 장조림 재료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성인병이나 비만 걱정도 덜 수 있는 돼지고기 장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보통은 쇠고기를 이용해 장조림을 만들지만 잡내 제거만 잘한다면 소..

맛있게 매운 '골뱅이 비빔국수' [내부링크]

무더워진 날씨 때문에 입맛은 없고 스트레스 쌓일 때 저는 주로 매콤한 음식이 생각납니다. 떡볶이나 불닭볶음면 등 수많은 매운 음식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골뱅이 비빔국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골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