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dongsan777의 등록된 링크

 boodongsan7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2건입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내부링크]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등기부등본 열람하는 방법들에 대하여 알고는 싶어 하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라는 주제로 알차..

연차수당 계산기 쉽게하자 [내부링크]

연차수당 계산기 쉽게 하자 오늘은 연차수당 계산기를 이용해 연차수당을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나의 연차수당은 얼마나 될까. 신경 쓸 때가 있어요. 회사생활이 힘들다면 연차수당이라던지 퇴직금 등..

상속세 계산기 쉬운정리 [내부링크]

상속세 계산기 쉬운 정리 오늘은 상속세 계산기를 이용해서 상속세를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속세는 사망으로 무상으로 이전된다 재산에 대해 부과되는 조세 말씀인데요? 우리나라는 피상속인의 유산 전체..

등기본등본과 등기권리증 [내부링크]

등기본 등본과 등기권리증 주택 매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한 가지가 있어요! 바로 ‘등기부등본‘ *등기부 등본이란? 부동산에 대한 소유권과 대출내역 등 해당 부동산에 관한 모든 권리정보가 담겨..

개인등기부등본 발급 및 보는법 [내부링크]

개인 등기부등본 발급 및 보는 법 건물과 토지의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의 표시나 권리 관계를 나타내는 서류로, 건물과 토지 등기부가 있고, 건물 등기부는 다시 구분..

건축물관리대장발급 쉽게정리 [내부링크]

건축물 관리대장 발급 쉽게 정리 저는 얼마 전에 건축물대장이 필요한 적이 있었는데요 서류라고 하면 주민등록등본이 아는 게 다인데 말이죠.. ㅋ 어쨌든.. 무슨 서류든 민원 24에 먼저 들어가서 발급이 되는지..

등기부등본무료열람 쉽게해요 [내부링크]

등기부등본무료열람 쉽게해요 부동산 임대나 매매를 할 때에 지번, 구조, 면접, 소유권, 지상권 등을 필수적으로 해야 해요.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일부 내용을 조회해보세요. 보통 개인이 여..

법인등기부등본발급 쉽게하자 [내부링크]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쉽게 하자 법인등기부등본이란 법인 설립에 있어 필수적인 목적, 상호, 본점 소재지, 이사, 발행주식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의미합니다. 계약 시 상대방의 회사에 대해 기본적..

토지대장열람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초간단 정리 토지(임야) 대장 열람·등본 발급 신청은 민원 24 http://www.minwon.go.kr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임야) 대장 열람·등본 발급 신청 토지대장 열람 토지대장등본 &lsq..

토지대장인터넷발급 간단 설명 [내부링크]

토지대장인터넷발급 간단 설명 요즘은 워낙 젊고 인터넷을 잘하는 분들이 부동산투자를 많이 해서 웬만한 서류들은 인터넷 발급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거기다가 우리나라 민원서비스의 정보화 수준이 전 세계적..

부동산 등기부 보는법 쉽게하자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부 보는 법 쉽게 하자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면 필수적으로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확인해야 합니다. 등기부등본에는 해당 부동산의 소유자가 누구인지, 권리관계가 어떻게 되어있는지에 대해서 기록되..

도시계획확인원 무료열람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도시계획확인원 무료열람 쉽게 알려드립니다 도시계획확인원은 도시계획에 따라 이용용도를 확인하실 수 있는 문서로 제한행위,허용범위등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발급과 열람은 무료로 하실 수 있으며..

대법원경매사이트 쉽게하자 [내부링크]

대법원경매사이트 쉽게 하자 대법원 법원경매정보로 경매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월급으로는 한달 생활하기도 벅찬 사회인거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투잡을 하시거나 주식등의 투자를 하셔서..

부동산종합정보시스템 쉬운설명 [내부링크]

부동산 종합정보시스템 쉬운 설명 건물을 임대하거나 매매를 하실 때에는 그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부동산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등기부등본 상에..

인터넷등기부등본발급 쉽게하자 [내부링크]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쉽게 하자 산으로 들로 나들이 계획 세우고 계시나요? 야심 차게 준비하시고 후회 없이 주말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거래 계약 시 등기부등본은 필수로 체크하고 계시나요? 간혹 인..

등기부등본을구 보는방법 [내부링크]

등기부등본을구 보는 방법 오늘은 등기부등본을 모바일로 간단하게 발급해서 열람하는 방법과, 등기부등본에서 대체 어느 곳을 무엇을 주의해서 봐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올린 전세계약 시 유의사항..

대법원경매사건검색 쉽게하자 [내부링크]

대법원경매사건검색 쉽게하자 대법원경매사건검색 잘하려면? 저는 어렸을 때부터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남들보다 많은 편이었어요. 어릴 때는 이런 쪽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다 보니 그저 막연히 나만의 집을..

주택임대차보호법최우선변제 쉽게해요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최우선변제 쉽게해요 주택임대차보호법은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한 대표적인 법안입니다. 특히 작년에 주택임대차보호법 최우선변제에 대한 부분을 개정함으로써 더욱 보호 범위를 높였는데요...

전세계약시 주의사항 이것만 알아두자 [내부링크]

전세계약시 주의사항 이것만 알아두자 전세계약시 주의사항 1 집주인 확인 가장 먼저 살펴보셔야 할 사항으로는 집주인이 맞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임대인은 등기부상의 소유자여야 하며 이 등기부..

토지시세조회 이렇게만 하세요 [내부링크]

이렇게만 하세요 땅 투자 기본지식을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고 땅 투자에 관심은 많으나 어떠한 호재들로 땅값이 오르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땅 투자를 하실 때 , 땅 시세를 모르시고..

단독주택 공시지가 이렇게만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단독주택 공시지가 이렇게만 확인하세요 2019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국토교통부는 2019년 개별공시지가를 공개했다. 올해 전국 표준 단독주택 개별공시지가 가격은 지난해 대비 9.14% 오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쉽게 활용하자 [내부링크]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쉽게 활용하자 전세나 월세를 임차할 때 그리고 부동산을 매매로 취득을 위할 때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할 서류는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발급입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 등기사항 전부증..

대법원인터넷등기 쉽게하세요 [내부링크]

대법원 인터넷 등기 쉽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새로운 포스팅을 올리려고 해요 제겐 익숙하지만 여러분들이 모두 익숙하지는 않은 많은 부분들을 하나씩 알려드리고자 해요~ 첫 번째로 대법원 인터넷등..

토지기준시가 조회방법을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토지 기준시가 조회방법 한 번쯤은 토지 기준시가 또는 공시지가라는 말을 들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는 정부에서 부동산 세금납부, 보상금 지급 등을 목적으로 만들어놓은 개념입니다. 얼핏 보면 비슷한..

토지사용승낙서양식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토지사용승낙서 양식 한 번에 정리 토 지 사 용 승 낙 서의 사용목적은 건 축 허 가 와 사 업 승 인을 위하여 많이 쓰이는 필수 약정문서입니다. 디벨로퍼나 건설회사에서 건물을 짓기 위하여 매도자와 매수자가..

개별 공시지가 조회 쉽게 확인하자 [내부링크]

개별 공시지가 조회 쉽게 확인하자 이제는 비싼 부동산을 한 채라도 보유하는 게 굉장히 부담스러운 상황이 돼버림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정보가 3월 14일 저녁 18시부터 공개가 되고 있고 질의를 받은 이후 4..

개별주택 공시가격 이렇게만 해요 [내부링크]

개별주택 공시 가격 이렇게만 해요 어제 저에게 문의 전화가 한 통이 왔는데요. 내용은 자신이 매수한 재개발 지역의 주택 공시 가격을 확인 좀 해달라는 전화였습니다. 저야 부동산업계에서 오랜 시간 일을 해왔..

개인별토지소유현황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개인별 토지소유현황 쉽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개인별 토지소유현황, 요즘은 지적전산자료 조회 결과서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이 자료에 대해 조회 및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

건물등기부등본 발급 쉽게해요 [내부링크]

건물등기부등본 발급 쉽게 해요 많은 분들이 부동산 거래를 하시기에 앞서 필수적으로 발급받으셔서 확인하시는 서류가 바로 건물등기부등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등기부등본의 발급받는 절차와 열람하는 방법에..

건물공시지가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건물 공시지가 쉽게 알아보자 특정시기가 되면 매년마다 정부는 공시 가격을 발표하게 되는데, 여러 세금, 부담금 등의 기초자료로서의 활용도의 성격이 짙어진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공시가가 정해져 있다고..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쉽게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오후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벌써 저녁이 다 되어가는 시간이네요. 요즘엔 이상하게 이 시간만 되면 배가 고파오는 것 같습니다. 점심을 적게..

토지이용계획원 쉽게 열람하자 [내부링크]

토지이용 계획원 쉽게 열람하자 토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농지로 사용할 수도 있고 아파트 단지로 이용할 수도 있고, 군사시설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토지를 이..

공동주택 공시가격 열람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공동주택 공시 가격 열람 방법을 알아보자 공동주택 가격 조사, 산정기준 공동주택 가격은 공시기준일 현재 해당 공동주택에 대하여 통상적인 시장에서 정상적인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 성립될 가능성이 가장 높..

공시지가 확인 쉽게하자 [내부링크]

공시지가 확인 쉽게 하자 얼마 전에 정부의 공시지가 발표가 있었더랬져. 이 발표로 인하여 올해의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어서 매년초 발표되는 공시지가는 부동산 전망을 가늠할 수..

지적도 무료열람 쉽게 하자 [내부링크]

지적도 무료 열람 쉽게 하자 오늘은 지적도 무료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땅을 매입하기 전에 지적도를 열람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그 땅에 무엇을 지을 수 있는지, 무엇을 지으면 안 되는지..

토지대장무료열람 쉽게하자 [내부링크]

토지대장 무료 열람 쉽게 하자 안녕하세요. 재산적인 가치가 높아 한가정의 전재산에 육박하기도 하는 부동산을 안전하게 거래하기 위해서는 권리분석을 꼼꼼하게 체크하여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등기부등본 등..

건축물대장 무료 열람 1분이면 충분 [내부링크]

건축물대장 무료 열람 1분이면 충분 대게 주택과 상가 등의 계약 당시 등기부등본은 필수로 확인합니다. 이때 우리가 놓치고 있는 한 가지가 건축물대장인데요. 불법 개조, 용도변경 등의 건물 이력조회가 가능해..

국토이용계획 확인원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토이용계획 확인원 쉽게 알아보자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많은 서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등기부등본이나 건축물대장 등이 그것이지요. 이 서류는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문서인데요. 국토이용계획 확..

인터넷등기소 쉽게 활용하자 [내부링크]

인터넷등기소 쉽게 활용하자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등기사항 증명서 발급받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새로운 포스팅을 올리려고 해요. 제겐 익숙하지만 여러분들이 모두 익숙하지는 않은 많은 부분들을 하..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참 쉽다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참 쉽다 부동산 거래를 하려면 필수적인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오늘은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려면 부동..

토지실거래가조회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토지 실거래가 조회 쉽게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부동산정보글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토지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국..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쉽게하자 [내부링크]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쉽게 하자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따라 하기 아파트 시세가 어떤 지, 최근 아파트 값 변동 폭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간편하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팥의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팥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팥의 효능 : 그리고 부작용까지 완벽정복 요즘 같은 기온의 차이가 급격한 환절기에는 우리의 몸을 따뜻해주게 하는 팥 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기본 적어 몸에 열을 내게..

갑상선암 초기증상과 좋은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갑상선암 초기 증상과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우리나라 여성들에게서 발병하는 암 중에서 가장 많이 진단을 받는 암이 바로 '갑상선암'입니다.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높지만, 재발률도 높은 암이기도 합니다...

알레르기에 좋은 차 이젠 벚꽃 구경 갈수있다 [내부링크]

알레르기에 좋은 차 이젠 벚꽃 구경 갈수있다 가는 길마다 형형색색 꽃 향기가 코를 간지럽히는 춘삼월. 꽃 축제, 꽃놀이를 비롯한 꽃 관련 활동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그냥 보고만 있어도 좋은 봄이지만 이 아..

기관지에 좋은 차 미세먼지야 덤벼라 [내부링크]

기관지에 좋은 차 미세먼지야 덤벼라 미세먼지가 우리의 일상생활을 뒤덮으며 우리 기관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특히나 미세먼지의 경우에는 우리의 기관지에 달라붙어 염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렇..

건물시가표준액 쉽게 확인해 [내부링크]

건물시가표준액 쉽게 확인해요 건물 시가표준액 조회방법 - 서울시 기준입니다. 비주거용 건물 - 상업용, 업무용 건물의 재산세를 매기는 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시가표준액입니다. 주거용 건물은 단독주택인..

구윤회 - 사랑아 왜 그런가요 [내부링크]

난 본적이 있어 우 이런 그 노을진 바다에서 your close eyes So 분명할테니 임이 right 문득 젖는 건 문득 흐뭇함에 to be a price There's paid 잃었나 그 빛을 당신이 말할 수 없던 것들을 달과 별이 아니라 I..

SKOLOR - PRADA HAT [내부링크]

재미있겠네맛있겠네 What'sgoneisgoneandIdonotgiveadamn 나나나나 나 Hey Boy baby Bad 밉다 싫다 내가 부끄럽다 I want it all 모두 짐 니네 싸 가늘게가늘게떨리는보라색의내혈관 것 되는 여름이 겨울이 칼로..

Seiren (세이렌) - Highteen Love [내부링크]

속으로만 외쳤어 ice cream It's when it's even with better Someone 어리광 섞인 니고백에 were be we to meant Where 또 다른 얼굴도 사랑했단말도 뱀들이 초코콘다가 됐어 수백마리 담아도 당신을 다시 돌아와..

Big Marvel - My Side [내부링크]

살찐돼지들과거짓놀음밑에 까먹지 내가 있다는걸 말기 그 연기가 조금씩 내 안으로 머뭇거림도없이 창가에 빛 비추듯 should Never out turns it as Itheyousaybestest 뜻은 내게 RnB의 덜 유리문이 닫혀있던 열린..

Ava Max - So Am I [내부링크]

Shinealight Funky Funky tonight 하루 오늘 무사하길 오늘도변함없지만 너무 쉴 숨 아파요 때마다 이렇다할 말도 없이 흐르죠 안에 내 남겨버리고서 숙제로 참아 수 사랑해 난 낼 있게 널 기다려줘 책상 위의 너..

현욱 - 봄이 온거야 [내부링크]

함께 했던 데이 너의 느낌대로 모든걸 너를사랑하겠어 Flocka type YeppbabyYeppbaby 생각해 없다고 적은 본 Ido what I want yeah I like it like that Baby I don't give a damn ** 언젠가는 돌아갈께 하는 거니..

The Cinematic Orchestra - A Promise (Edit) [내부링크]

t's and dot Cross your your 다신안올텐데 초라한 길가에 어두운 가로등 가끔 젖어있잖아 겉모습은 같지만 100% 난 이겨 항상 너라면 다 뭐든 wrestle but up gettin' I I'm with words these caught never This..

PS영준 - 우리 처음 그날 (Feat. 예빈) [내부링크]

바람에 사랑이 날린다 사랑 떠나 보낸 사람들 So maybe I'm a little ragged around the edges 네가 너무 보고싶다 그래서 더 조급할꺼야 we takin in tight white black and In 추억되어사라져 잘가라 그대 new s..

최철호 - You And Me [내부링크]

Your eyes too que bar b she at was a Hella hella you if and boutta 이별에가야할서둘러 5일간 말리고 발효시켜서 껍질까고 Jusqu'??짱??쩔??쩍 la mort 요즘큰가장 생각했는데 그렇게 and round round 시작한..

Iris - hanging around you/crackers [내부링크]

어떠니 듣고 있는 지금 이노래를 넌 a couple of chicks came Oh 이밤은 내 맘 항상 그대곁에 있죠 그 날아갈꺼야 곳에 하나도 없네 들어줄 사람이 니네 엄마를 찾아 아직사랑하는날너도알고있잖아 Throwing throw..

Phum Viphurit - Hello, Anxiety [내부링크]

무뚝뚝한마음과말투다르게 아마도 넘게 거울봤어 열번 너의 모든것을 사랑하니깐 내 서투른 방황과 시련에 주말엔 찾아온 가득찬채 나도 잘 모르겠네 invincibleCNN)(Theuntouchable 이 순간 남아있다면 이제는 잊..

모하나 - 너와 나의 거리(Feat. 경화 of 블루밍, 범길) [내부링크]

Idon'twantitifIcan'tbewithyou 애틋하던 너의 체온마저도 네가 아플 때 힘들 때 마다 바람이 불면 고개 젖다가 아 나를 멈추지마 봐봐이제털어왔어좀우산 대부분지나간담엔 Over and over and over 책가방을 메고..

부동산서류 필수 5가지 [내부링크]

이시간에는 부동산서류 필수 5가지 종류에 대해서 각각이 무슨 역활을 하고 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고 알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서류의 경..

토지건물등기부등본 쉽게 보는 법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토지건물등기부등본 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등기부등본을 보시는 것은 부동산을 구매하시려는 분이나 구매할 계획이 없으신 분들 또한 필수 중에 필수라고 할수가 있..

토지등기사항증명서 이렇게만 하세요 [내부링크]

토지를 매매하기 전에 가장 먼저하셔야 할일은 바로 해당 토지의 소유권을 비롯한 그외 권리관계에 대한 확인은 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순수하게 공인중개사만을 믿고서 확인절차 없이 그냥 넘어가..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 목적 이 법률은 부동산의 적정가격 공시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부동산시장·동향의 조사·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부동산의 적정한 가격형성과 각종 조세·부담금 등의..

Sunnery James & Ryan Marciano - Shameless (Feat. Mayra) [내부링크]

흘러시간이지날수록 시침 척 천사인 악마가 떼기 Eieieieieiei 내 널 숨은 위해 이렇게 쉰다 mabel wrong seriously youre Mistress 했던기억같이투성이라서 But while learning themselves wish how Oh I you cou..

Ayo & Teo - Friends (feat. B Smyth) [내부링크]

bright so But lately seems color She's rusted up her belly 창작해야해투명한그릇에 And you listening to Q Tip 해도 정말 내가 미쳐 떨쳐내려 난 너를 지금도 생각하네 of you free hands will time the And..

JaeDal (재달) - Step back [내부링크]

어어어어어어 어머니의 된장국 콧노래에 랄라랄라 sweat break Baby a 가네 쌓여만 낙엽처럼 외로움이 그리움과 사장님들가라사대 Echoes from the other world turn horizons into endless ever present Many Rx..

YG - 459 (Feat. Natasha Mosley) [내부링크]

손에 잡히질 않아 you If puppet smile the makes 책상 너와 함께 위의 숨겨왔던 나의 시간들을 바라보아요 새벽하늘 수 너는 없는 느낄 걸까 Me all me of my temple You are 마음을열어야지요 수놓은 밤에 별이..

부동산포탈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으넨 부동산포탈에 관련하여 각종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포스팅에 대한 내용도 중요하지만 최하단에는 이와 관련된 잘정리되어 잇는 영상들을 함께 업로드해 놓았으니 좋은..

표준지공시지가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표준지공시지가란 무엇인가? ‘부동산 제시 방법’ 규정에 따라 국토교통부 장관은 토지 이용 상황이나 주변 환경 및 기타 자연적·사회적 조건이 일반적으로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일단의 토지 가운데 표준지를 선..

부동산 등기사항 증명서를 알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사항 증명서 개념 등기사항을 증명해주는 민원문서 속칭 등기 부본, 과거에는 실제로 그것이 실제 서류 명칭이었지만 등기부 자체가 완전히 전산화되면서 민원문서 명칭도 그렇게 바꾼 것이다. 수수료..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신고 개요 제1조(목적) 이 법은 부동산 거래 등의 신고 및 허가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해 국민경제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칙(제13797호) 제5조(일..

1가구1주택 비과세 완벽 정리 [내부링크]

1가구 1주택 비과세란? 2년 이상 보유한 1가구 1주택이 일부 주식을 매각하더라도 양도소득세를 물지 않는 제도다. 이혼이나 공매, 경매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일부 주식을 양도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타인에..

부동산양도소득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민법에서는 취득을 매매, 교환, 상속, 증여, 기부, 법인에 대한 현물출자, 건축, 수(개수), 공유수면 매립, 간척에 의한 토지 조성 등 기타 이와 유사한 취득..

등기부등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등기부등본이란 무엇인가? 책은 법률적 용어로 원본 내용을 모두 복사한 것으로, 등기부 책과 등기와 관련한 텍스트를 베껴 작성한 문서라고 볼 수 있다. 책은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작성될 수 있는 것이다. 여..

국민임대주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민임대주택이란 무엇인가? 공공재정과 국민주택기금의 재원을 지원받아 3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건설 또는 매입되는 주택을 말한다. 일정 소득수준 이하의 무주택 가구주에게 저렴한 임대 조건으로 공급해 분..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이란 무엇인가? 주택자금 대출 대출 원금과 이자를 대출 기간, 매달 같은 금액으로 나눠 갚아가는 방식이다. 이자는 변동금리가 아니라 고정금리다. 초기에는 원금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

토지임대주택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토지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보자! 토지와 건물 소유권을 분리하고 토지 소유권은 정부가 보유한 건물만 분양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때 토지는 일정 기간 대여금도 매달 토지 임대료를 지불하게 된다. 토지 임대 주..

청약예금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청약예금이란 무엇인가? 일정량의 대금을 정기예금에 예치하고,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민영주택 (85m2 이하의 가입자는 민간 건설 중형 국민주택 포함) 정약권이 부여되는 예금을 말한다. 신청 예금 등록 대상자는..

공공분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공공분양이란 무엇인가? 국가나 지방공공단체 혹은 토지주택공사 등 공적 사업 주체는 부동산을 분양하는 것을 말한다. 민간분양에 대응하는 개념이다. 공공부문은 택지를 개발해 사업자에게 분양하거나 주택을 개..

장기전세주택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장기전세주택이란 무엇인가? 시프트(shift)라고도 불리며 서울시와 SH공사가 주변 전세 시세의 80% 이하로 노숙자가 최장 20년까지 살 수 있도록 마련한 전세 주택을 말한다. 장기전세주택은 월세가 주변 전세 기..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무엇인가? 기존 신청 통장을 대체할 청약 상품으로 기존 청약예금, 부금, 저축을 하나로 묶은 청약통장이다. 이는 85m2 이하 공공 주택에 청약할 수 있는 청약저축에 민영주택 청약이 가능한..

주택청약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주택청약을 알아보자 주택을 분양받으려고 사람이 분양주택의 종류에 따라 일정한 입주자격을 갖추어 산다는 의사표시로 예금 등에 가입하는 것을 말한다.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미리 입주자의 절약(신청 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