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peedbird의 등록된 링크

 book-speedbir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 도서소개, 저자소개 [내부링크]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_ 도서 소개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팔린 시대를 초월한 고전입니다. 이 책은 사람들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다른 이들에게 긍정적인 방향으로 영향을 미치는 지침서입니다. 카네기 접근법의 핵심은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에 의해 동기 부여된다는 점입니다. 그들의 요구와 욕구를 이해하고 호소함으로써, 우리는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목표를 더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카네기는 어떻게 하면 더 호감이 가고, 설득력 있고,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해줍니다. 그의 기술에는 사람들의 이름을 기억하는 것, 진심 어린 칭찬을 하는 것, 적극적으로 듣는 것, 공감을 표현하는 것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전략을 채택함으로써,..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 도서소개, 저자소개 [내부링크]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_ 도서 소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책입니다. 스티븐 코비가 쓴 이 책은 더 의미 있고, 성취감 있고, 효과적인 삶을 살기 위한 지침서입니다. 저자의 접근법의 핵심은 7가지 습관인데, 이것은 우리가 더 균형 잡히고 통합되고 충족된 인간이 되도록 도울 수 있는 원칙과 행동입니다. 적극적이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에서부터,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윈-윈 해결책을 찾는 것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습관들은 개인적이고 개인적인 성장을 위한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처음 세가지 습관은 개인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후 세 가지 습관은 대인관계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마지막 일곱 번째 습관은 지속적인 개선에 초..

기브앤테이크 (Give and take) - 도서소개, 저자소개 [내부링크]

기브앤테이크 (Give and take) 도서 소개 애덤 그랜트의 책 'Give and Take(기브 앤 테이크)'은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인간관계에서의 기부와 수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도 자신의 성공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협력하는 "기버(Givers)"들이 가장 성공적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의 첫 부분에서 기부와 수혜의 방식을 "기버", "테이커", "매처" 이렇게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이들의 특징과 성격을 설명합니다. "기버"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시간, 노력, 지식 등을 기꺼이 나누며, "테이커"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이용하고, "매처"는 주고받기를 균형적으로 유지합니다. 책에서는 "기버"들의 성공 요인으로서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 [내부링크]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 스펜서 존슨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많은 사람들이 읽어본 경험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책입니다. 이 책은 두 마리의 생쥐와 두 명의 꼬마 인간이 미로 속에서 맛있는 치즈를 찾기 위해 뛰어다니는 이야기입니다. 생쥐 스니프와 스커리, 그리고 인간 헴과 허는 서로 다른 방법으로 치즈를 찾으며 미로를 탈출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들은 미로에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자신의 생각과 태도를 바꾸면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또한 이 책은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어떻게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훈도 담겨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변화와 불확실성을 마주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렇게 스펜서..

더 원씽 ( The one thing )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 [내부링크]

더 원씽 ( The one thing ) 도서 소개 게리 켈러(Gary Keller)와 제이 파파산(Jay Papasan)이 공동 저술한 'The One Thing'은 성공의 습관을 설명하는 책입니다. 특정 목표의 가장 중요한 작업 또는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는 ONE Thing 개념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집중하면, 목표가 목적과 가장 잘 일치하고 우선 순위가 결정되어 업무(목표)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큰 것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작은 성취는 누적되어 큰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 책은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법칙과 우선순위, 생산성에 대한 법칙 등을 설명하며, 성공을 방해하는 여섯 가지 거짓말과 시간을 훔치는 일곱 가지 도둑을 극복..

그릿 ( GRIT )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 [내부링크]

그릿 ( GRIT ) _ 도서 소개 안젤라 덕워스 (Angela Duckworth)의 책 '그릿'은 실패와 역경, 슬럼프를 극복하고 뛰어난 성취를 이룬 사람들에게서 발견된 성공의 결정적 요인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지능, 성격, 경제적 수준, 외모가 아닌 바로 '그릿(Grit)'이 뛰어난 성취를 이루는 가장 큰 요인이라는 것을 밝혀냅니다. '그릿(Grit)'은 사전적으로 투지, 끈기, 불굴의 의지를 모두 아우르는 개념으로, 대단히 굳건한 결의를 보이며, 회복력이 강하고 근면하며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는 특성입니다. 끝까지 노력하며 성공에 이르는 과정에서 불확실한 상황에도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고민하며 창의적인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그릿의 핵심입니..

신경 끄기의 기술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 [내부링크]

신경 끄기의 기술 _ 도서 소개 책 '신경 끄기의 기술'은 저자 마크 맨슨의 인생 경험을 토대로 한 자기계발서입니다. 이 책은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마주하는 스트레스와 불안에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에서는 삶에서 중요하게 가져야 할 다섯 가지 가치를 소개합니다. 첫째,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책임을 질 것. 둘째, 자신이 옳다는 믿음을 버릴 것. 셋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 넷째, 거절할 것. 다섯째, 언젠가 죽는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저자는 자신이 불안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삶을 살았고, 이 책에서는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을 먼저 바꾸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마크 맨슨은 그가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자기계발서의 패러다..

사람을 얻는 지혜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 [내부링크]

사람을 얻는 지혜 _ 도서 소개 발타사르 그라시안(Balthasar Gracian)의 책 '사람을 얻는 지혜'는 위선, 탐욕, 이기심이 난무하고 현대에 많이 나타나는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스페인의 대철학자이자 예수회 신부, 생활철학의 대가인 발타사르 그라시안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인생을 사는 지혜의 기술』의 내용을 중심으로 번역되어 출간되었습니다. 그라시안의 '사람을 얻는 지혜'는 처세술, 상대의 마음을 얻는 방법, 좋은 평판을 유지하는 방법, 적을 만들지 않고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유럽 최고의 지혜의 대가인 그라시안의 날카로운 통찰과 인생 지침들은 지금 우리 현실에 적용할 때 더욱 빛을 발하며, 슈펜하우어와 니체 등의 유명한 철학자들에게서도 높..

시작의 기술(Gary John Bishop)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 [내부링크]

시작의 기술(Gary John Bishop) 도서 소개 개리비숍(Gary John Bishop)의 책 ‘시작의 기술’은 자기 개선(계발)에 관한 책으로, 여러 자기 계발서 중에서도 독특한 제목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제는 'Unfu*k Yourself'인데, 독특하면서도 강한 느낌입니다. 한국 제목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네요.^^ 이 책은 특히 실패와 좌절에 빠진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로, 자신의 인생을 개선하고 위대한 인생을 이루기 위한 책입니다. 이 책은 어떻게 현재의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며, 많은 사람들이 삶의 문제에 직면하면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단호하고 강렬한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세 권의 한국어판 시리즈 ‘시작의 기술..

아주 작은 습관의 힘(Atomic Habits)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 [내부링크]

아주 작은 습관의 힘(Atomic Habits) 도서 소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저자 제임스 클리어(James Clear)가 쓴 책으로, 습관의 형성과 변화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꾸준히 반복하는 작은 습관들이 우리 인생과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면서, 그 습관들을 바꾸는 방법과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저자는 "1%의 개선이라도 꾸준히 이어진다면, 그 결과는 수년 후 놀라운 변화를 가져온다"는 말을 하며, 매일 조금씩 습관을 바꾸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이야기합니다. 또한, 습관의 심리학과 뇌과학적인 면을 다루어 습관 변화의 과정과 그 원리를 설명하고, 구체적인 습관 변화 방법과 그에 대한 예시를 제시합니다. 저자 소개 제임스 클리어(James Clear)는 자기계발 전..

부의 추월차선 (MJ DeMarco)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부의 추월차선 (MJ DeMarco) 도서 소개 MJ DeMarco의 "부의 추월차선" (The Millionaire Fastlane)은 부의 신념과 부의 창조, 그리고 부의 유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자기계발서입니다. 이 책은 세 가지 부의 철학을 강조합니다. 첫째, 부자들은 대부분 창조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그들은 비즈니스 창업을 통해 부를 창조하였습니다. 이를테면, 부자들은 단순히 일하는 노동자가 아니라, 그들이 만든 비즈니스를 통해 부를 창조합니다. 둘째, 부자들은 빠른 차선에서 부를 추구합니다. 즉, 빠르게 부를 창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부의 창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부자들은 차선책으로 빠른 차선에서 부를 창조합니다. 셋째, ..

자존감 수업 (윤홍균)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자존감 수업 도서 소개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자신감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을 설명한 책입니다. 책에서는 우리가 자신감 부족을 느끼는 이유와 그로 인해 겪는 어려움들, 그리고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들에 대해 다룹니다. 자신감 부족의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자기 비하로 인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기 비하를 멈추고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에서는 이를 위해 '자기 대화'라는 기법을 소개합니다. 이는 자신과 대화를 하는 것으로,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하면 자신감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강점을 인식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도 자신감을 키우는 데 중..

정상에서 만납시다 (Zig Ziglar)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정상에서 만납시다 (Zig Ziglar) 정상에서 만납시다 는 지그 지글러가 쓴 자기계발서이다. 이 책은 목표 설정, 자기계발, 인간관계, 마인드셋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저자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 수립과 실행에 대한 방법을 제시한다. 그는 또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분석하고, 자신의 생각과 태도를 개선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대화를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는 또한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방법과, 의사소통과 리더십에 대한 지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지그 지글러는 자기계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기계발을..

웰씽킹 (WEALTHINKING)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웰씽킹 (WEALTHINKING) 웰씽킹은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켈리 최(Kelly choi)가 쓴 책입니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그녀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팁과 강력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그녀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자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믿었고, 믿음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하여 5년 만에 거대한 부를 얻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부의 생각을 가지고 부자가 되기 위한 책이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회사 이름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과 그로 인한 현재까지의 성장스토리를 담고 있어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끊임 없이 노력하고 계발해 성공..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The Science of Getting Rich"는 월리스 와틀스 (Wallace D. Wattles)에 의해 쓰여진 자기계발 서적으로, 인생에서 재정적인 성공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인생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그것을 얻는 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가르침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책의 핵심 주제는 "지식은 힘"이며, 지식과 행동의 조합을 통해 재정적인 성공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은 또한 우리의 생각과 믿음이 우리의 현실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책에서는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지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우주적 에너지를 활용하는 방법과 이것이 성공을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 자신..

위대한 상인의 비밀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위대한 상인의 비밀 "위대한 상인의 비밀"은 오그 만디노 (Og Mandino) 가 쓴 자기계발서이며,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책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소설 형태로 쓰여져 있으며, 삶의 목적을 찾고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널리 읽히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옛날 로마에서 시작됩니다. 어린 주인공 하피드는 성공한 상인인 파트로스를 위해 일하게 됩니다. 파트로스는 하피드에게 10개의 가장 중요한 상인의 원칙을 가르쳐 주면서 자신의 비밀 두루마리를 전하라고 지시합니다. 하피드는 파트로스의 지시에 따라 하나씩 두루마리를 읽게 됩니다. 그리고 그 두루마리를 통해 하피드는 삶과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가치와 원칙을 배우고, 자신의 마음과 행동을 개선하며, 결국 최고의 상인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각자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합니다. 때로는 수많은 실패와 좌절이 성공이라는 길목에서 버티고 있으나, 우리는 그 역경을 딛고 성공을 향해 달리죠. 이 책이 성공의 길로 가기 위한 지침서이길 바랍니다.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지그 지글러의 "What I learned on the way to the top"은 자기계발 분야에서 유명한 책으로, 지글러가 자신의 경험과 삶에서 얻은 지혜를 바탕으로 쓴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스킬과 마인드에 대한 조언이 담겨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는 방법,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자기 개발과 지속적인 학습의 필요성, 그리고 긍정적인 태도와 동기부여에 관한 전략과 경험을 다룹니다. 또한 ..

시크릿 (The Secret)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시크릿 (The Secret) 시크릿(Rhonda Byrne's Secret)은 자기계발 분야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저자인 론다 번이 세상에서 성공적인 사람들이 공유하는 비밀을 찾아서 그것을 책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이 책은 "법칙"이라 불리는 자연법칙에 따라 우주의 에너지를 활용하여 우리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책에서는 양자물리학과 같은 이론을 기반으로, 우리의 생각과 감정이 우주의 진동수와 연결되어 우리 주변의 에너지를 형성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가지면 긍정적인 에너지가 우리 주변에 형성되어 그에 상응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크릿은 간단한 예제와 실제 사례를 사용하여 우리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

꾸뻬 씨의 행복 여행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꾸뻬 씨의 행복 여행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은 프랑스 작가 프랑수아 를로르의 소설입니다. 이 책은 주인공인 정신과 의사 꾸뻬씨가 자신의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쓴 작품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 다른 사연을 가지고 있고, 각자 나름대로의 아픔을 안고 살아간다는걸 새삼 느끼게 됐어요. 그리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내 삶 속에서 놓치고 있던건 없는지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우리 모두에게 행복이란 뭘까요? 과연 나는 행복한가요? 지금 나의 삶은 행복한가요? 여러분께 묻고 싶어요. 당신은 행복한가요? 행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우리나라에서는 '돈'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무조건 부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돈은 분명 인간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라고..

해빙 잇 올 (having it all)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해빙 잇 올 (having it all) "Having It All: Achieving Your Life's Goals and Dreams"는 존 아사라프(John Assaraf)가 저술한 자기 계발 서적입니다. 이 책은 개인과 직업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략과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주로 세 가지 주제를 다룹니다. 첫 번째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마인드셋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두 번째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세 번째로, 성공적인 인생을 위해 필요한 습관과 행동을 알려줍니다. 아사라프는 책에서 목표 설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합니다. 그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만드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주장합니..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_ 도서소개, 저자소개 [내부링크]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_ 도서 소개 책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는 저자 나폴레온 힐의 저서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부의 심리학과 부의 원리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책은 부의 원리와 부의 마인드셋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부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부자들이 가진 행동양식, 마인드셋, 습관 등을 연구하고 이를 토대로 부의 원리를 정리합니다. 이 책의 목적은 돈을 벌고 부자가 되는 것을 위한 마인드셋과 전략을 제시하는 것입니다.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1.부의 마인드셋: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부의 마인드셋을 가져야 합니다. 부자들은 자신이 가진 것보다 더 큰 것을 생각하며, 늘 성장과 발전을 추구합니다. 2.자신의 가치를 인식하라: 자신이 ..

돈의 심리학 _ 도서 소개, 저자 소개, 소감의 글 [내부링크]

지금이라도 우리는 꿈꾸는 삶! 부자로의 반열에 오르기를 갈망한다. 돈의 심리학 『돈의 심리학』은 저자인 모건 하우저(Morgan Housel)가 경제와 금융 분야에서의 행동심리학을 다룬 책입니다. 이 책은 돈과 관련된 선택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인간의 복잡한 심리적 요인들을 다룹니다. 책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인간이 돈과 관련된 선택에서 어떻게 오류를 범하고,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다룹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미래의 것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현재의 이익을 과소평가하고, 과거의 경험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현재와 다른 상황에서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적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다룹니다.이 부분에서는 단기적인 수익 추구에 초점을 맞춘 뒤 나중에 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