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onkey의 등록된 링크

 bookmonk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결혼과 가족에 대해 생각해보기 책 추천 - 편견도 두려움도 없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결혼과 가족에 대해 생각해보기 좋은 책 추천! 결혼과 가족에 대한 단상 나는 비혼주의는 아니지만 나이 33세에 남자친구는 없고, 아직 결혼이나..

인공지능은 감정을 가질 수 있을까 책 추천 『클라라와 태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인공지능은 감정을 가질 수 있을까?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 추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거장의 귀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이 어..

죽음을 통해 삶의 소중함 발견하기 책 추천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죽음을 통해 삶의 소중함을 발견하기 좋은 책 추천!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교실의 교수이자, 그것이 알고 싶다..

어른을 위한 그림책 추천 『이상하고 자유로운 할머니가 되고 싶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는 게 무언지 궁금할 때 어른을 위한 그림책 추천! 할머니가 된 나를 상상하며 검은 고양이 두 마리와 식물을 배경으로 한 채 책을 넘기며 온..

인생의 우연과 운명을 돌아보는 책 추천 『중국식 룰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인생의 우연과 운명을 돌아보는 책 추천! 중국식 룰렛 은희경의 여섯번째 소설집. 이번 소설집에 실린 여섯편의 소설은 각기 다른 성광과 매력을..

인생의 꿈과 목표를 찾고 싶을 때 책 추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인생의 꿈과 목표를 찾고 싶을 때 좋은 책 추천! 인생아~ 기적을 보여다오! 나에게도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나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바램과 함께..

유명작가의 신혼여행 훔쳐보기 책 추천 『5년 만에 신혼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유명작가의 신혼여행 홈쳐보기 좋은 책 추천! 장강명 에세이 종종 몇몇 북토크에서 좋은 글쓰기에 대한 주제가 다루어지거나 에세이 쓰기 특강같..

책임감 있는 삶을 살기 위한 책 추천 『가벼운 책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책임감 있는 삶을 살기 위한 책을 찾는 분들께 추천! , <심심과 열심> 등으로 꾸준히 우리 곁에서 발 맞춰 걸으며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 김신회..

일의 의욕이 없을 때 좋은 책 추천 『의욕이 뿜뿜 솟는 50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의욕이 없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추천! 의욕이 뿜뿜 솟는 50가지 방법 공부는 뒷전에 싸움만 일삼던, 이른바 ‘노답 문제아’였던 저자가 스스로를..

나를 찾고싶을 때 좋은 책 추천 『아무런 맛이 나지 않을 때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큐레이터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나를 찾고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추천! 나의 언어를 찾아 만화가가 되다 ② 서로 다른 선택, 다른 길로 들어서 세계관이 달라진 학창 시절의 친..

커리어 선택에 도움이 되는 책 추천 『좋을 대로 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커리어 선택에 도움이 되는 책 추천! 좋을 대로 하라 :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구스노키 교수가 유명 경제 미디어 유료사이트 ‘뉴스픽스’에 연재했던 [직업..

트라우마 극복 치유 책 추천 『상처조차 아름다운 당신에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트라우마 극복과 치유에 좋은 책으로 추천! 상처조차 아름다운 당신에게 상처 입은 여린 마음을 글로써 어루만지는 작가 정여울은 심리학이라는 주제를 인문..

나를 돌아보기 좋은 책 추천 『사람에 대한 예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내로남불, 나를 돌아보기 좋은 책으로 추천! 사람에 대한 예의 민주주의, 산업화, 공정, 정의, 복지, 기본소득에 이르기까지, ‘사람 살기 좋은 세상’을 위..

우리아이 독서습관 기르기 책 추천 『독자 기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아이 독서습관 기르기 좋은 책 추천! 독자 기르는 법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한 가지는 다채로운 주제에 따라 제공하는..

울적하고 지칠 때 좋은 책 『살 만한 것 같다가도 아닌 것 같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마음이 울적하고 지칠 때 읽으면 좋을 책으로 추천! 로 사랑받은 저자 삼각커피의 두 번째 에세이가 출간됐다. 이번 책은 우울하지도, 그렇다고 마냥 행복하..

라틴아메리카 사랑과 우정 책 추천 『네루다의 우편배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라틴아메리카의 아름다운 사랑과 우정 이야기 책 추천! 네루다의 우편배달부 현대 라틴아메리카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 중 하나인 안토니오 스카르메타의 대..

섬세하고 세심한 사람들을 위한 책 추천 『너무 신경 썼더니 지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섬세하고 세심한 사람들을 위한 책 추천! 너무 신경썼더니 지친다 HSP란 미국의 심리학자 일레인 아론 박사가 최초로 제창한 Highly Sensitive Person에서 유..

공감능력을 키우는 책 추천 『공감은 지능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공감능력을 키우는 책으로 추천! 공감은 지능이다 심리학과 뇌 과학, 신경과학 최신 연구를 바탕으로 공감이 타고난 능력이 아니라 연습을 통해 키우고, 목적..

그림보다 글이 더 다가오는 그림책 『어느 좋은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어느 좋은 날> 그림책의 그림을 먼저 보지만 글이 더 다가오는 그림책들이 있다. 줌 화면으로 이 책을 처음 만났다. 끝까지 읽고 났는데 잔잔하게 마음에..

생산적 독서모임을 위한 책 추천 『모든 것은 독서모임에서 시작되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생산적 독서모임을 위한 책 추천! '모든 것은 독서모임에서 시작되었다'가 출간되었어요. 마흔이 되던 어느 날, 길을 가다 숨이 턱 하고 막혔습니다. 그냥..

통찰력을 키우고 싶을 때 좋은 책 추천 『최고의 질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통찰력을 키우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추천! 김 작가의 독서일지 최고의 질문(피터 드러커, 프랜시스 헤셀 바인, 조안 스나이더 컬 지음, 유정식 옮김,..

오늘은 이런 책 『가족의 두 얼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하루 한 권 독서 가족에서 나와 새로운 가족을 만들고 그리고 미래의 가족을 만들어낼 아이를 키우는 곳이 가정이다. 세상에서 가장 안락한 곳이 기도 하지..

진정한 나의 길을 찾고 싶을 때 책 추천 『삶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진정한 나의 길을 찾고 싶을 때 좋은 책 추천! 삶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 미국의 교육지도자, 사회운동가,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파커 J. 파머의 산문집. 이..

무기력한 삶에서 탈출 책 추천 『당신은 시를 쓰세요, 나는 고양이 밥을 줄 테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무기력한 삶에서 탈출하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추천! 당신은 시를 쓰세요, 나는 고양이 밥을 줄 테니 치열한 삶을 지탱해줄 대상을 찾아 헤매는 현대인들..

진정한 자신의 삶을 찾기 위한 책 추천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진정한 자신의 삶을 찾기 위한 책 추천!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서른일곱 인생 최대의 슬럼프에 빠졌던 한 여자가 오스트리아 최고의 셀프심리코칭 전문가..

다 함께 지옥으로의 여행을 떠나보자 『6도의 멸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6도의 멸종』(마크 라이너스) ‘자, 그러면 다 함께 지옥으로의 여행을 떠나보자.’ ‘들어가기 전에’의 마지막 문장이다. 이 책은 스릴러나 공포물이 아..

암투병 지인에게 권하면 좋은 책 추천 『암과 살아도 다르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암선고를 받았거나 암과 투병 중인 지인에게 권하면 좋은 책 추천! 암과 살아도 다르지 않습니다 무심한 듯 절절하게 써내려간 3기 말 암 환우의 삶 이야기...

오늘은 이런 책 『디자이너의 일과 생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디자이너의 일과 생각 우리가 하는 일은 시간과 비용에 맞게 의뢰인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의뢰인이 전혀 생각지 못했던 것을 보여주는 것..

혐오의 시대를 우아하게 건너는 방법 『타인에 대한 연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도서] 타인에 대한 연민 연민(憐憫). 다른 사람의 처지를 불쌍하게 여기는 마음이다. 이 책의 제목 '타인에 대한 연민'을 마주하고 나는 얼마나 연민을 가..

오늘은 이런 책 『독살로 읽는 세계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불안과 공포의 경계를 만화로 느끼다 ② (1회에서 계속) 편집자: 본문에서 이미지가 대칭되고, 언어가 해체되는 점이 인상적이다. 구현성: 정서..

감동의 효과와 힘을 키우는 책 추천 『자주 감동받는 사람들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감동의 효과와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책 추천! 자주 감동받는 사람들의 비밀 긍정심리학을 연구하는 기자 사라 함마르크란스는 오래전부터 감동이 가진..

너무 열심인 '나'를 위한 애쓰기의 기술 『노력의 기쁨과 슬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너무 열심인 '나'를 위한 애쓰기의 기술 목표에 '몰입'하고, '간절히' 바라며, 1만 시간 동안 '노력'하면, 정말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될까요? "열심히 살라는..

오늘은 이런 책 『돌봄의 언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독서노트] 돌봄의 언어 서평 및 발제 책을 처음 받을 때부터 무언가 모를 뭉클한 감동이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인생과 삶과 죽음에 대해 작가와 마음의..

누군가 내 삶의 주인이 누구냐 묻는다면 『2년 8개월 28일 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내 삶의 주연(主演)을 되찾기 위한 천일 간의전쟁. 누군가 나에게 너의 삶의 주인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나는 곧바로 ‘나’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리고 대답..

오늘은 이런 책 『동화의 정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동화의 정체 막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항상 즐겁고 행복한 일입니다. 밖에 나가서 자전거를 타거나, 도서관을 찾아가 잘 꾸며진 편..

꽃 같은 나의 몸을 가두고 죽이지 마세요 『나의 식사에는 감정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꽃 같은 나의 몸을 가두고 죽이지 마세요 이렇게 타인의 태도나 말 때문에 나의 감정이 쉽게 움직이는 경험이 쌓이면, 그때부터 우리는 다이어트에 집착하게..

후회하지 않는 삶 책 추천 『1년 후 내가 이 세상에 없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싶은 분들을 위한 책 추천! 1년 후 내가 이 세상에 없다면 저자 시미즈 켄은 20년 가까이 암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 치료를..

두려움 없는 인생을 사는 책 추천 『두려움과의 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두려움 없는 인생을 사는데 도움이 되는 책 추천! <라이어 라이어> <브루스 올마이티> 등 코미디 영화로 흥행에 성공해서 큰돈을 번, 세상 사람들에게는 성공..

인간의 본성을 알고싶을 때 책 추천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인간의 본성을 알고싶을 때 좋은 책 추천!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1932년 비밀 나치당에 입당해 1962년 예루살렘에서 교수형을 받기까지, 아이히만의 삶을 통해..

극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 『인간 생존의 법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극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 바야흐로 무한 경쟁의 시대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경쟁하고 그 속에서 살아남으려 발버둥 친다. 그런 사회에서..

오늘은 이런 책 『슈퍼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슈퍼팬 100명이면 충분하다 | 동료들과 7일간 독서를 계획하며 읽게 된 저자 팻플린의 경험담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쉽게 읽히는 책이고, 특히 유튜브..

오늘은 이런 책 『똑똑하게 생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더 이상 헛소리에 휘둘려 나의 선택을 팔지 않기로 했다 세상에는 헛소리가 넘쳐나고, 우리는 그 속에서 익사할 지경에 처했다. 정치인들은 사실에 얽매이지..

오늘은 이런 책 『달러구트 꿈 백화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차가운 현실에서 간절히 도망치고 싶을 때 그런 날이 있다. 사소하든, 중대하든 간에 내 손을 탔던 모든 일의 결과가 엉망으로 나타날 때, 그래서 몸과 마음..

오늘은 이런 책 『내가 설계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내가 설계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제목: How Will You Measure Your Life (하버드 인생학 강의) 저자: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길이: 204쪽 요약: 성..

갑자기 암선고 받았을 때 좋은 책 추천 『암과 살아도 다르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어느날 갑자기 암선고 받았을 때 좋은 책 추천! 암과 살아도 다르지 않습니다 무심한 듯 절절하게 써내려간 3기 말 암 환우의 삶 이야기. 저자는 유방암 3기..

오늘은 이런 책 『일 잘하는 사람은 글을 잘 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김선 『일 잘하는 사람은 글을 잘 씁니다』 직장인의 글쓰기는 회사에서 권력이 됩니다. 20% 정도는 글쓰기를 통해 인정받고 자신의 가치를 높여가지만, 나..

오늘은 이런 책 『타인의 해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내가 나를 모르는데, 타인은 어찌 알겠느냐? 우리가 매일 만나는 '타인'. 우리는 기본적으로 나와 소통하는 모든 이들이 진실을 말한다고 믿는다. 만일 모든..

북큐레이션 『터지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듭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공유를 부르는 사랑스러운 글쓰기 10가지 방법 터지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듭니다 클릭을 유도하는 컨셉부터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노하우까지 (박창선 저)..

갱년기 우울증 극복에 좋은 책 추천 『진짜 멋진 할머니가 되어버렸지 뭐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갱년기 우울증 극복에 좋은 책 추천! . 저자 김원희는 여느 보통의 부산 할머니이다. 지팡이를 짚을 나이가 되어가지만 그 대신 여행 짐을 싸서 캐리어를 끈..

성장과 성과를 내는 말습관 책 추천 『리더의 말그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성장과 성과를 내는 말습관을 기르는 책 추천! [책리뷰] 리더의 말그릇_회사 생활 #출판사 #책선물 #리더의말그릇 #김윤나 #카시오페아 . . *내용: 리더로서..

페미니즘과 세상에 대한 영감을 주는 책 추천 『해러웨이 선언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페미니즘과 세상에 대한 영감을 주는 책 추천! 21세기 사이보그 여성, 기술을 말하다 [책&생각] 임소연의 여성, 과학과 만나다⑫ 사이보그와 여성 인간의 몸..

오늘은 이런 책 『인디 워커』- 이제 나를 위해 일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당신은 무엇을 할 때 살아있음을 느끼나요? 라는 제목을 처음 봤을 때는 직장인을 위한 뻔한 자기 계발서 일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은 꿈에 대한 철..

오늘은 이런 책 『키키 키린의 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고레에다 히로카즈, <키키 키린의 말> 그러니까 나는 어떤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다. 브런치 '공무원'에게 변화가 일어나길 공무원은 내 삶에서 빠지..

오늘은 이런 책 『나를 지키며 일하는 법』 by 강상중 [내부링크]

나를 지키며 일하는 법(강상중, 2017) / 불경기가 아니였던 적은 없다. 핑계 대지 마라 / 1일 1 책, 독서 습관을 만드는 방법 / 우리에게는 두려움을 두고 올 어딘가가 필요하다 / 아이들은 어디서 책과 사랑에 빠..

오늘은 이런 책 『자기 결정』 by 페터 비에리 [내부링크]

<자기 결정> 페터 비에리 - 메모 독서 / 책이 필요할 때 / 타자 / 당신의 일상을 점검하는 데 게으르지 말 것. / 규칙에 대한 새로운 해석 / 인공지능(A.I) 시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 / 그림책<세 강도> /..

오늘은 이런 책 『스타벅스의 미래』 [내부링크]

낀세대 된 X세대, 『나 아직 안 죽었다』 / [신간]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 / 아름다움이여, 영원하라 / [신간] 『스타벅스의 미래』 / [서평]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OKR / [예스24..

오늘은 이런 책 『자기 신뢰』 [내부링크]

<자기 신뢰> 리뷰 / 한국이 해적판의 왕국이었다고요? / 좋은 독서법은? / 가족북클럽 웃음 마당 / 아이들책 네권씩 산다. 우리가족북클럽 / 있을 때 잘 살자 / 진심이 묻어나는 마케터와 마케팅은 멋있습니다. /..

오늘은 이런 책 『안녕, 누구나의 인생』 [내부링크]

[신간] 『너의 집이 대가를 치를 것이다』 / 집안일 부부싸움? 일분담 카드 100장이면 해결된다 / [신간] 『모든 이빨 연구소』 / 관점의 변화가 가져오는 것- 출판저널 522호 / 나의 하루는 글쓰기로 시작된다 /..

오늘은 이런 책『어떤 죽음이 삶에게 말했다』 - 김범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어떤 죽음이 삶에게 말했다 - 김범석 어렵지 않아 잘 읽히는 책이지만 페이지를 빨리 넘기기 버거운 책이기도 하다. 언젠가 한번쯤 생각해보았던 주제들도..

오늘은 이런 책 『밤에 우리 영혼은』 [내부링크]

밤에 우리 영혼은 / 책 쓰기는 애쓰기다 / 니클의 소년들 / 길 위의 철학자 / 커피와 담배 / 연과 실 / 브로콜리 숲에서.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밤에 우리 영혼은 / 켄트 하루프 2..

오늘은 이런 책 『신, 만들어진 위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신, 만들어진 위험> 1부 서평 - 무수히 많은 신 중 왜 당신이 믿는 신만이 옳은가?- 성서 속 신은 선한 인물인가?- 성서를 역사책이라고 할 수 있는가?- 어..

후회 없는 완벽한 삶을 위한 책 추천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후회 없는 완벽한 삶을 살고싶은 분들을 위한 책 추천!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20대에 심한 우울증을 겪으며 정신적 붕괴를 경험했던 작가 매트 헤이그는 ‘살..

오늘은 이런 책 『아픔을 돌보지 않는 너에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제목: 북리뷰-아픔을 돌보지 않는 너에게 제목: 북리뷰-아픔을 돌보지 않는 너에게 굳이 코로나 19를 끌고 오지 않아도 우리의 일상은 행복으로 가득 찰 때..

오늘은 이런 책 『나는 저녁마다 삶의 방향을 잡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저녁을 지배하는 자. 나의 아침에 대해서 쓸 때, 한없이 작아진 나의 모습을 보았다. 아침 시간에는 늘 허둥지둥 바쁜 나. 하지만 저녁 시간만큼은 허투루..

오늘은 이런 책 『연애소설 읽는 노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살쾡이 사냥보단 연애소설!...'연애소설 읽는 노인' 북적북적 288: '연애소설 읽는 노인' 듣기 "그리하여 노인은 다리가 긴 책상 앞에서 고즈넉..

오늘은 이런 책 『오늘의 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독서-오늘의 의자 인스타 책 추천을 통해 구입한 책 [오늘의 의자] 아침에 한 단원씩 읽고 있다는 소개글에 구미가 당겨 구입했다. 프랑스에서 공부한 저자..

오늘은 이런 책 『조르바를 춤추게 하는 글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조르바를 춤추게 하는 글쓰기/이윤기 / 웅진 지식하우스 소설가 이윤기 씨의 딸이 아버지의 작품 중에서 글쓰기와 번역에 관한 글 39편을 골라 '조르바를..

오늘은 이런 책 『기획자의 생각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꿈을 현실로갖고 오는생각에 골똘한 사람들 '생각 식당' 재미있는 자신만의 관점이다. 기획을 한다는 것은 온갖 다양한 것에 관심을 쏟으며, 공..

책의 미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을 좋아하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책의 미래 ※ 이 포스팅은 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독서 통합포털에 기고한 것입니다. 레이 브래드버리 씀, 박상준 옮김 황금가지. 20..

세바시 인생질문: 당신은 자신과 충분히 소통하며 살고 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세바시 인생질문 100 ;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2) #1. 나를 알자 우리는 어렸을 때 소크라테스 형님이 말씀하셨던 '너 자신을 알라'에 대해 들어..

자연에서 배우는 소통의 기술 책 추천 『숲은 고요하지 않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자연에서 배우는 소통의 기술 책 추천! 숲은 고요하지 않다 독일의 여성 행동생물학자 마들렌 치게는 이 책에서 바이오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

오늘은 이런 책 『아들러 평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아들러랑 프로이트는 왜 싸웠을까? 어찌 됐건 한국에서 아들러심리학은 인기가 있다. 바로 몇 년 전 화재가 되었던 일본 아들러심리학 대가가 쓴..

오늘은 이런 책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틴틴팅클! ] 단짝 틴틴이와 팅클이의 명랑한 하루 귀염둥이 고양이 틴틴과 팅클의 따스한 일상을 담은 웹툰 『틴틴팅클!』이 책으로 출간됐다...

오늘은 이런 책 『비극의 탄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대상별 문해력 말놀이 책놀이 음절인식 훈련 사례 초저 초고 중등 대상별 문해력 말놀이 책놀이 음절인식 훈련 사례입니다~ ^^ 세종대왕의 한글..

책과 출판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책과 출판사 첫 공방에서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을 위해 준비 중이다. 책장에 책이 정말 많은데, 읽지 않은 책이 절반이다. 나는 욕심이 많은 사..

오늘은 이런 책 『달까지 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달까지 가자 장류진의 신작 장편소설 '달까지 가자'를 읽었다. 한 마디로 별로였다. 나는 오랜 기간 동안 한국소설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

곰팡이와 세균에 대한 지식 책 추천 『작은 것들이 만든 거대한 세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곰팡이와 세균에 대한 지식에 좋은 책 추천! (사진=원문) [신간] 『작은 것들이 만든 거대한 세계』 곰팡이라고 하면 부정적인 인식을 갖기 쉽다. 관리를 제..

책은 마법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책은 마법이다 책은 마법이다Books are like magic 책은 마법과 같아요. 물질적으로 봤을 땐 그저 종이 더미를 엮어놓은 물건으로 값어치가 거..

오늘은 이런 책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 어떠세요? (사진=원문) RE-WRITE : 지 대 넓 얕 제로 #5 Chapter. 5 불교 불교. 여러분은 불교에 대해서 얼마나 깊이 알고 있는가? 물론 힌두교와 이슬람교 보다는..

오늘은 이런 책 『덕의 상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들 소개해 드려요~ (사진=원문) [신간] 『덕의 상실』 도덕철학자 알래스데어 매킨타이어 교수의 윤리학적 사유가 집약된 저술이다. 전 세계 15개국 이상 번역출간되며,..

오늘은 이런 책 『오늘부터 300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이런 책들 소개해 드려요~ (사진=원문) [독서노트] 오늘부터 300일 서평 및 발제 이 책에 관심을 준것은 사실 초등학생인 아들이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해서이다. 그래서 아들이..

외로움이라는 희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 각종 매체에 올라 온 책들을 소개해 드려요~ (사진=원문) 외로움이라는 희망 이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아주 오랫동안 찔끔찔끔 읽었다. 그래서인지 리뷰를 쓰려고 하니 다른 책들..

오늘은 이런 책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 각종 매체에 올라 온 책들을 소개해 드려요~ (사진=원문) [신간] 『라면집도 디자이너가 하면 다르다』 5천만 원으로 130억원을 만든 디자인 교수 출신 저자가 창의적인 아이디어..

하루 한 권 독서 [내부링크]

(사진=원문) 하루 한 권 독서 한 시대를 살아가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육체와 정신의 두 톱니바퀴를 가지고 사회라는 거대한 광장에서 질주하며 나의 길을 완성해 가는 삶을 만들고 그리고 조용하게 움직임을..

SEO 분석 툴 Ubersuggest 크롬 확장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몽키에요! 오늘은 Ubersuggest라는 키워드 분석 툴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일단 먼저, 아셔야 할 것. Ubersuggest는 구글 검색 결과에 대한 분석 툴이라는 점. 네이버는 아니구요.^^ 이 툴은..

나의 사진 스트림으로 사진 공유하기 [내부링크]

맥북,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폰. 이런 맥북 기기들 간에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애플의 에어드롭(Air Drop)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