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yth의 등록된 링크

 bookmyt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정부 2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방법 및 대상 확인 [내부링크]

참으로 힘든 시기네요. 그래도 다들 기운 잃지 마시고 2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꼭 챙기세요. 급할 때 요긴하게 쓰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고 여행을 떠..

2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사그라들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국민들의 고통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죠. 게다가 피로도를 넘어 신종 단어인 코로나 블루라는 공포증도 생겨나고 있어요. 자영업자 및..

위치추적어플 아이쉐어링으로 안전하게 자녀를 보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머니 모니 실험실입니다. 요즘 들어,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나잖아요. 학교 폭력도 심각하고요. 자나 깨나 자녀분들 안전에 대한 생각으로 마음이 불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그 걱정을 덜어드릴..

주택연금 인터넷 신청방법 간결 정리 [내부링크]

주택연금이란? 집을 소유하고 계시지만 소득이 부족한 어르신들이 평생 또는 일정기간 동안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실 수 있도록 집을 담보로 맡기고 자기 집에 살면서 매달 국가가 보증하는 연금을 받는 제도입..

네이버 바이브 6개월 무료 및 해지방법 (무료음악듣기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머니모니 실험실에서 무료음악을 듣는 한 가지 TIP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바이브'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멜0, 지0, 애0뮤직 등 여러가지 음악 스트리밍 서..

부활절 계란 꾸미는 법, 현수막 문구 ~ 2020년 4월 12일 코로나19 관련내용? [내부링크]

모두가 주시하고 있는 그 날이 오고 있어요. . . . 부 활 절 . . . 2020년 부활절은 바로 이번 주 주말인 4월 12일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집단 모임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부활절은 종..

배달의 민족 독과점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 '제로배달앱'으로 해결의 길이 열리다. 라이더 모집이 관건. [내부링크]

요즘 '배달의 민족' 이란 업체때문에 말도 탈도 많죠. 이 업체는 더 이상 우리 민족의 배달 업체가 아니란 건 다들 알고 계시죠. 독일 1위 배달 서비스기업 '딜리버리 히어로'란 업체에 4.5조원 정도에 매각됐습..

소지섭 조은정 결혼 비용 기부. 그 금액으로 하는 경제활동은? [내부링크]

작년 우리를 깜짝 놀라게 했었던 소지섭 씨의 열애 소식. 그가 사랑에 빠진 상대는 바로 조은정 씨였어요. 그리고 드디어 올해 결혼을 ... 아니 혼인신고를 하셨네요. 정식부부가 되셨단 소리죠. 정말 많이 축하..

윤달과 윤년의 뜻과 달력의 유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피카피캣입니다. 저는 윤달과윤년이 다르다는 사실을 오늘 처음 알았어요. 친구들하고 대화를 나누다가 이번 달이 4년 마다 한 번 있다는 윤달이라고 했거든요. (무식이 탄로난 순간이었어요.) 자신..

침대의 유래. 불면증 치료제. 그게 커피에도 들었다고?? [내부링크]

침대 문화는 고대 그리인들과 로마인들에게서 시작 되었어요. 이들은 농작물에서 얻은 건초와 새 깃털 등을 이용해 매트리스를 만들었죠.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수학자였던 피타고라스는 기상과 동시에 자신의 침..

작법서추천. 읽어본 그대로 솔직하고 강력하게. [내부링크]

영화와 드라마 위주의 추천 책들입니다만, 어떤 분야던지 다 적용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체의 특성에 따라 변형은 이뤄져야겠죠. (예를 들어, 희곡은 대사 위주, 영화는 지문 위주, 소설은 묘사, 웹소설..

극작가 이만희 강의 내용 [내부링크]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자료가 있길래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올립니다. 읽어보니 도움이 될 것 같아 발췌하여 올립니다. 희곡 . 개성있는 인물에 시선을 이 만 희 (희곡작가) 저는 데뷔 이래 3, 4년 전까지 계속해..

작가의 자세. (구술정리) [내부링크]

미치면 재밌다. 글 쓴다는 것, 미친 사람만 하는 것이다.   그 외에는 승부가 안 난다. * 내가 글쟁이로 일하는 것은 정말 안 쓰고는 견딜 수 없어 하는 것이다. 완전히 내던져야 된다. 무당 같이 신내림이 있..

36개 국면. 글쓰기 전 참고자료. [내부링크]

36개 국면 - 한 개의 국면뿐만이 아니라 세 네 개씩 섞어서 강렬하게 쓸 수 있어야 한다. 1. 탄원 - 억울함을 호소 ( 이야기 할 재료가 많다. ) 2. 구출 - 누군가를 구출하는 이야기! ( 프리윌리 , E.T ) 3...

인물을 입체화 시키기 전 알아야 할 기초지식. [내부링크]

참고서적 : 레이저스 에그리 저 [희곡 작법] * 인물의 주요특징 ( 3차원 인물 알아가기 ) - 한 인간에 대해 제대로 알려면 그에 관한 이상의 세 가지 차원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생리적 차원 (신체적 차원..

오스카상의 유래. 2020년 아카데미상 후보로 오른 기생충이 받기를. 지식백과 1. [내부링크]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이 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중계된다고 합니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은 그 어느때보다 관심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 이유는 바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메이크 타임. 책 추천 ~ 시간을 만드는 힘 ~ [내부링크]

시간을 관리하는 자가 자신의 미래를 지배한다. 시간에 휘둘리거나 노예가 되지 않고 자신의 시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에요. 저자는 우리가 시간에 쫓기고, 매일을 허우적 거리며 늘 시간이 없..

에로스와 프쉬케 ~ 그리스 로마 신화 1. ~ [내부링크]

스토리텔링의 ‘원형’을 알기 쉽게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거예요. 고전, 설화, 민담, 구전동화, 신화 등보다 우리네 본질적인 부분을 잘 담고 있는 건 찾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그중 우리가 어..

작법기초 5강. 첫 작품을 빨리 완성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강을 쓰고난 후 아주 오랜 시간이 흐른 것 같네요. 그동안 명절도 있었고, 다른 글을 먼저 쓰느라.. (핑계랍니다. ㅠㅠ) 원래 5강부터는 본격적으로 작법이야기를 쓰려고 했는데요. 그 전에 먼저 짚..

작법기초 4강. 시작점에서 로그라인을 최우선 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른 글을 올리느라 작법 글에 소홀했네요. 이제야 올려 죄송합니다. (기다리고 계셨죠? ㅋㅋ) 원래 계획은 3 ~ 4일에 1강씩 업그레이드하는 거였어요. ㅠㅠ 근데 힘에 조금 부치네요. 할 일이 너무..

작법기초 1강. 스토리텔링을 하려는 사람들의 시선. [내부링크]

제 1강 넌 대체 어딜 보고 있는 거니? 취미로 글을 쓰고 싶으신 분도 계실 거고, 직업적으로 작가가 되고자 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각자의 원하는 매체적 특성에 따라 TV, 영화, 연극, 웹툰(만화), 소설(웹소설)..

작법기초 3강. 작가가 지켜야 할 선. [내부링크]

본격적인 작법에 관한 얘길 제3강부터 해보겠다고 호언장담을 했건만.. 과연 본격적인 작법 이야기인지는... 주절주절 거린 걸지도.. 제가 쓴 1강과 2강은 점을 찍기 위해 색연필을 준비하는 단계에 대한 이야기였..

작법기초 2강. 소재와 주제. [내부링크]

1강에서 말씀드린 대로 오늘은 소재와 주제의 확장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할게요. 여러분이 글을 쓸 때 어떤 순서로 쓰시는지는 잘 모릅니다. 카피의 작법 순서는 제가 활용하는 순서일 뿐이에요. 참고는 할 수..